아그니 스킬 설명 먼저.


첫째는 소울 번이죠. 데미지를 주고 상대의 마법 사용을 봉인합니다.

엄청 좋아 보이죠? 물론 그렇게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왜인가 하면, 이게 60원짜리 디스펠 한방에 풀립니다.

상대가 완전 호구라면 히든 급의 개사기 스킬입니다만, 우리 모두 현실을 직시합시다(......)

라인에 선다면 초반에 하나 정도 찍어서, 상대의 디펠값 60원씩을 꼬박꼬박 쓰게 합시다.

뭐 안 풀면 그건 그대로 좋은 거죠(....) 마법 못써서 막타 못 챙기지 피는 피대로 닳지(...)

또한 이 스킬은 채널링 기술을 끊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널링 기술이 무엇인가 하면, 시전시 움직이거나 스턴 상태, 기타 등등(뮤턴 낚시, 니피 트랜, 스벤, 실바의 턴트)

그 경우 기술이 끊기게 되는 스킬로, 대표적으로 두사의 폭염, 자이의 폭설, 란데의 별폭, 오블리의 어퀘 등등.

그러니까, 아그니의 경우에는, 궁 붓는 자이와 란데, 랜 붓는 훌도, 힐 주는 니피(....응?) 등에게 써 주면

그 기술이 끊기게 되죠. 적극적으로 끊어줍시다.


둘째는 인시너레이트. 때릴 수록 추뎀이 들어가며 상대가 죽을 때는 펑 터지며 주변에 폭발뎀을 줍니다.

오브 기반이라서 흡혈조합, 피의 갑옷, 번개의 검, 둔화의 검과는 같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인시너 패다가 끊기면 그건 다시 초기화되어, 지금까지 팬 게 다 무효가 됩니다.

이 스킬의 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선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가는 게 좋습니다...


셋째는 라바 스폰. 상당히 성능 좋은 소환수. 거기에 분열도 하기 때문에 아그니는 초반 타워링을 맡게 됩니다.

꼬박꼬박 써 주시고 데리고 다니면 금방 물량 모이고요. 그렇게 물량 모인 애들로 정찰도 하고 테러도 해 줍시다.


궁극은 볼케이노. 데미지는 물리 데미지라서 완전 호구입니다(......) 솔직히 볼케이노 데미지는 상향좀(....)

뭐, 스턴을 주기 때문에 한타에서도 꽤 쓸만하며(물론 피통이 높지 않은 아그니가 적진에 들어가야 한다는

아주 현실적인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만... 일단 터지면 상당히 귀찮게 됩니다. 그런데 어째 난 어퀘가 좋아보이나)

라바 스폰과 함께, 테러(타워링... 중보링.. 배럭링...)에도 많이 쓰이는 기술이죠. 건물에도 뎀지가 박히니.


그리고 중요한 건 종합 스펠북.

라바 스폰에게 로어도 줘야 하고, 슬로우와 페어리 파이어는 중보 철거에도, 영킬에도 도움이 되는 유용한 스킬.

슬로 40%->60%는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스킬 트리는 라바-인시너-라바-인시너-라바-볼케-인시너-소울번-소울번-소울번....

뭐 초반에 소울 번 하나 찍어도 무방합니다만, 어쨌든 5렙땐 라바 스폰이 3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타워는 까야죠.



뭐, 일반적으로 템트리는 인시너레이트의 극대화를 위한 공속 쪽으로 가 주시면 됩니다.

아그니는 일반적으로 크립을 가니, 부엉이를 팔고, 크립에 은신캐가 있으면(대부분 다래. 마젠다는 크립에서 아그니에게 처참하게 발려요. 제르 크립? 즐.) 본진의 잡화 상인이 파는 빛의 보석을 사 주시면 됩니다.

은신캐가 없다면, 먼저 본진에서 파는 빨간색 마법의 장화(500원)을 사 주고, 지능의 망토(80원) 3개.

안티와 디스펠은 뭐 필수고요. 크립 돌다가 체력 관리는 퍼볼그 치즈나 고대 지식의 돌로 해 줍시다.

그런데 아그니가 크립 돌다가 피 모자랄 일이 얼마나 있으려나(.......) 다래 톡톡은 라바스폰으로 처절한 응징을.


대체로 템트리는

부엉이 팔고-마법의 장화, 지능의 망토 3-생명의 구슬-신속의 장화-향상된 신속의 장화로 조합-종합 스펠북-초신속의 장화로 조합-생명의 구슬 하나 더-초월의 돌-생명의 돌로 조합-이후 알아서...


카오스의 공속 템이라면.

초월의 돌(체력 방어력 공격속도)

초월의 메달(공격력 공격속도)

악마의 망토(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 이몰레이션. 아그니는 해당 없음.)

바람의 띠(민첩성 공격속도 회피) 등등이 있습니다만.

공속 템만 가지 말고, 그때 그때 필요한 템을 가는 게 중요하죠.

공격력이 필요하면 엘룬의 심판 같은 극공 템을, 체력이 부족하면 엘룬의 가호 같은 방어 템을.

탐지템이 필요하면 빛의 망치나 B탐지 같은 아이템 역시 필요합니다.


----------------------------------------------------------------------------------------------------


아그니에 대해 공략해 보겠습니다. 제가 하는 방식입니다.


일단 맨처음에 부엉이를 파십시다. 부엉이팔면 돈이 들어오는데 그거가지고 마법의 장화를 달게 되겟습니다.

초반의 마법의 장화의 효율은 최고입니다. 극강이에요

그리고 부족한 마나를 충당하기위해 80원짜리인 지능의 망토 3개를 사고 안티와 디스펠을 사게되겠습니다.

그리고 대개 아그니는 크립으로 짜지게 되는데요 선렙을 잡수시고 6시 크리핑을 돌기시작합니다.

스킬트리도 섞어서 쓰렵니다. 크리핑을하려면 아그니 혼자는 벅차니까 라바스폰을 찍어주셔야합니다.


템트리

마법의장화 - 지능의망토 3개 - 안티 - 디스펠


스킬트리

소울번-라바스폰-라바스폰-인시널-라바-인시널M-소울번M가 되겠습니다.(궁은 렙되자마자찍으세요)


여하튼 라바스폰은 때리면서 증식을 하므로 크리핑을 하다보면 더럽게 많이 모이게 되있습니다. 그러면 그기세를 몰아서 타워링을 해줍니다. 충분히 넘치게 가능합니다. 그렇게 해서 600원을 버십시다. 그러면 인제 가장먼저 이속템을 맞춰야하는데 돈을 모으고 모아서 초신속의 장화를 맞춥시다 아그니가 초신속을 가는이유는 뭐냐 구슬이속템도 있는데 그게 더싼데? 음 그이유는 아그니의 스킬에 있겠습니다. 바로 아그니의 밥줄인 인시너레이트입니다.

설명을 보시겠습니다


인시너레이트 (C) (랩제 1-3-5)
첫번째 공격에 *데미지 추가, 매 공격시 *데미지의 배수로 추가타 데미지 증가

인시너레이트에 죽은 유닛은 폭발하며 250 범위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건물, 중간보스, 염라대왕, 수호신에게 불가)



1랩. 초기 15 데미지 추가, 250 범위 적 100 피해
2랩. 초기 20 데미지 추가, 250 범위 적 150 피해
3랩. 초기 25 데미지 추가, 250 범위 적 200 피해


때릴수록 강해지는 인시너레이트를 활용하기위해서 공속으로 맞춰주시는게 아그니의 템트리인데 초신속에 공속이 꽤 붙어있기 때문에 초신속을 맞추는것입니다.


초신속을 맞추셧으면 아그니의 다음 필수템을 맞춰야하는데요 바로 생명의돌입니다

생명의돌= 생명의구슬+판금갑옷+초월의돌(피+200 방어+8 공속+60)입니다.

피도올려주면서 공속이 60이나 올라가므로 필수템입니당


그리고 아까 아그니가 민첩캐라고 한거 기억나시죠?

그래서 민첩의지옥구슬을 맞춰주겟습니다.

민첩의 지옥구슬= 지옥구슬+장검+요정의 장화입니다.


우선 템은 이렇게 맞추시고 여기까지의 운영법을 쓰겠습니다.

아그니는 타워정리는 정말 잘합니다. 궁극기인 볼케이노가 공성댐지라 타워한테 더많이 들어가기도 하고요 그래서 타워를 다밀고 돈도벌엇으니 행복해라하면서 꾸준히 커주시고 중보링을 할때는 상대방에 방어가 한명이라도 있으면 힘들어요 그래서 중보링만큼은 다른분들과 협력해서 같이하시는게 좋습니다. 볼케이노가 공성댐지라 기계타입인 중보한테 댐지가 후져요.


이렇게 운영하시고요


후반부의 템트리는
바람의 띠를 맞춰주셔야합니다. 아그니에게 있어서 최고의 템입니다 바람의띠가 민첩도올려주기 때문에 총공속이 75퍼나 상승합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템 창이 꽉찻습니다

안티-디스펠-민지옥-바람의띠-생명의돌-초신속


그런다음 디스펠을 빼시면서 마법방어의 갑옷을 끼셔야겟습니다.


그리고 후에 극후반에 생명의돌이나 민지옥 2중하나 빼고 엘룬의 심판을 넣으시면 풀템이 됩니다.

안티는 왠만하면빼지마세요 아그니가 피통이 쩌는것도아니고 잘죽는편이니까요.


인제 후반 운영법입니다.

앞서말씀드렷듯이 볼케이노가 공성댐지라 건물아머한텐 죽이는데요 배럭이 건물아머입니다.

즉그말은 볼케이노 세워놓으면 배럭이 반병신이 됩니다. 옆에서 아그니가 토토톡쳐주면 배럭은 순식간이에요.

그리고 영웅전에서도 아그니 꿀리지않습니다. 인시널레이트때문에 싸우다보면 상대방영웅 폭발하며 뒤집니다.


아그니란 영웅은 정말 좋은 영웅입니다. 소울번이라는 스킬이 디스펠에 풀리는 거 하나가 좀맘에 걸리지만 스킬도 매우 좋은 편이고요 애가 밸런스도 잇고요.


지금까지 공략 한번써봣고요 채택해주시면 감사해요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