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집
시작하면 집이다. 여기에 컴퓨터가 있다. 이 컴퓨터에다가 아이템 저장등을 할 수 있으므로 가방이 아이템으로 꽉 차면 이 컴퓨터에다가 맡기어 놓을 수 있으므로 종종 이용하도록 하자.
밑으로 내려가면 엄마가 포켓기어를 준다. 그리고 무슨 요일이냐고 묻는데 여러분이 원하는 요일로 설정하자. 밖으로 나가서 하나의 큰 건물이 있다. 이 건물은 공박사 연구소. 이리로 들어가자.
☆ 그 건물옆에 보면 한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이 바로 여러분의 라이벌이다. 후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기대해 보자.

2)공박사 연구소
들어가면 저절로 앞으로 가지면서 공박사가 잘왔다고 한다. 그러면서 심부름을 시키면서 파트너 포켓몬을 고르라고 한다. 자 그럼 여기서 고를 수 있는 포켓몬은
#왼쪽 볼 브케인 : 불타입 포켓몬이며 공격력이 그나마 괜찮다.
#가운데 볼 리아코 : 물타입 포켓몬이며 필자가 추천하는 포켓몬이다.
#오른쪽 볼 치코리타 : 풀타입 포켓몬이며 필자가 추천하지 않는 포켓몬이다.
여기서 필자는 가운데 볼 리아코를 선택하였다. 이름을 정하겠냐고 하면 예 또는 아니오를 선택하자. 이제 건물을 나가자. 이때 박사의 조수가 와서 상처약을 준다. 상처약은 HP를 20 채워주는 기본 회복약이다. 이제 길을 떠나자.
☆29번 도로를 따라 가다가 이상한 나무 한그루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나무에서는 나무열매나 규토리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보이는 대로 모으자.
☆ 29번 도로에서 위로 올라간다음 맨 오른쪽으로 가면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빨간 몬스터볼 모양이다. 앞으로 이런모양의 그림이 있으면 꼭 말걸어서 아이템을 얻도록 하자.

3)무궁시티
처음 보이는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도록 하자. 그럼 마을설명을 할 것이다. 마을 설명을 한 다음에는 맵 카드를 준다. 이걸로 포켓기어로 지도를 볼 수 있다. 후에 이 마을에 다른 이벤트가 있으나 향후 설명하도록 하겠다. 우선 전개상으로는 위로 가야한다. 위쪽길로 가자.

4)30번도로~라이벌의 대결
☆나무열매가 맺히는 나무에서는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고, 또한 그 옆집에서도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다.
위로 가면 트레이너들이 싸우고 있다. 지금상으로는 이 길로 갈 수 없다. 옆길로 가자. 끝까지 가면 오박사의 집이다.
☆정가운데에 있는 꽃에서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집에 들어가면 한 신사가 이상한 알을 준다. 그리고 오박사가 와서 도감을 준다. 오박사가 가고 나면 그 신사가 치료도 해 준다. 이 신사에게도 후에 이벤트가 있으나 향후 설명하겠다. 집을 나오면 공박사에게 전화오면서 문제가 생겼다고 한다. 급히 연구소로 가자.
 무궁시티를 빠져나오려는 순간 그 라이벌이 다가온다. 라이벌과 대결이다.
§라이벌과의 1차대결
라이벌 이름 : 설정되어 있지 않음
보유 포켓몬 : my가 리아코를 가지면 치코리타, 브케인이면 리아코, 치코리타이면 브케인을 가지고 있다(레벨 5)
라이벌을 이기면 라이벌은 도망간다. 다시 연구소로 가자.

5)공박사 연구소
들어가면 공박사 앞에 경찰이 있다. 이 경찰이 라이벌이름이 뭐였냐고 묻는다. 이름을 아무렇게나 지어서 적도록 하자. 이게 라이벌의 이름이 된다. 여기서 필자는 실버라고 지었다. 그러면 경찰은 간다. 다시 공박사에게 말걸자. 그러면 공박사가 잠시 뒤로 물러섰다가 다시 다가오면서 대화는 계속된다. 대화가 끝나고 나가려고 하면 박사의 조수가 와서 몬스터볼 5개를 준다. 이제 다시 30번 도로로 가자.
☆집에 들어가서 엄마에게 말걸면 송금이라는 기능을 이용할 것인지 묻는다. 이렇게 하면 싸울 때마다 엄마에게 돈을 조금씩 보내게 되는데, 이러면 가끔씩 컴퓨터로 아이템이 들어오기도 하고, 자기 방을 꾸밀 수 있는 소품이 오기도 한다. 되도록이면 이용하도록 하자.
☆29번 도로에 들어서면 한 남자가 다가와서 포켓몬 잡는 법을 가르쳐 준다고 한다. 필요하면 들어도 좋다. 들으면 일부 롬파일에서 컴퓨터가 따운되는 일이 발생하곤 한다.

6)30번 도로~31번 도로
아까 트레이너들이 싸우고 있던 길로 가면 이젠 안싸우고 있다. 대신 이사람들과 my가 대결하게 된다. 후에 트레이너들이 어떤 포켓몬들을 가지고 있는지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그러나 체육관 트레이너, 특별한 사람들은 제외한다. 트레이너들을 이겨가면서 가면 상처약 하나와 몬스터볼 하나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한 남자 옆에 있는 나무에서는 쓴맛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열매는 혼돈(병아리 날아가는 것)을 치료한다. 이제 도라지시티로 들어가자.

7)도라지시티
☆포켓몬센터 위의 막다른 길에는 한 나무가 있다. 후에 풀베기로 이 나무를 베고 막다른 길에서 말걸면 고급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31번 도로에서 모다피를 잡고 포켓몬 센터 밑의 집으로 가서 소년에게 말걸면 롱스톤과 교환할 수 있다.
진도상 모다피 신전(북쪽 맨위에 있는 건물)로 가야 한다. 이곳으로 가자.

8)모다피 신전
2층으로 올라가서 스님 트레이너 한명을 이기자. 이기고 내려가면 마비 치료제를 얻을 수 있다. 다시 위로 쭉가서 스님을 이기고 올라가자. 올라가서 위로 조금만 가면 디펜드 업을 얻을 수 있다. 내려가서 스님을 이기고 또 올라가자. 옆으로는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스님 3명을 이기고 올라가면 라이벌이 있다. 잠시 후 라이벌과 대화후 라이벌은 사라진다. 스님 오른쪽의 아이템은 동굴탈출 로프 로 이것은 동굴 어디서나 나올 수 있다. 대장 스님과 싸우자.
§대장스님(청성)의 대결
스님 : 청성
보유 포켓몬 : 모다피(렙 7)2명, 부우부(렙 10)
획득 아이템 : 비전머신 05(플래시)
이겼으면 이제 체육관으로 가자.

9)도라지 시티
§도라지 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2명
리더 : 비상
타입 : 비행
보유 포켓몬 : 구구(렙 7), 피죤(렙 9)
획득 뱃지&기술머신 : 윙뱃지(포켓몬의 공격력이 올라가고 비젼머신 05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31(진흙 뿌리기)
체육관을 클리어하고 나오면 공박사에게서 전화가 온다. 내용은 알에 대해서 뭐를 알았다는 것이다. 포켓몬센터로 가면 조수가 있다. 말걸면 알을 얻는다. 이 알에서는 토게피가 부화한다. 이제 32번 도로로 가자.

10)32번 도로
바로 밑에 보이는 나무에서는 마비치료열매를 얻는다. 옆으로 가지 말고 계속 내려가자. 한 남자가 있다. 말걸면 기적의 씨를 얻는다. 가던 중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내려가자. 중간에 두갈래 길이 있다. 왼쪽에는 트레이너 한명이, 오른쪽에는 낚시꾼들이 있다. 어느쪽으로 가나 상관없다. 그리고 중간에 보이는 아이템은 수퍼볼. 몬스터볼보다 성능이 좀 더 좋으나 지금은 살 수 없고 나중에 살 수 있다. 밑으로 가자. 한 뚱보가 길을 가로막는다. 그리고는 영양만점 맛있는 꼬리가 하나에 100만원이니 사라는 것이다. 예 아니오 뜨면 아무거나 선택하자. 이사람은 후에 없어진다. 위의 막다른 길에서는 수퍼볼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는 다른 이벤트가 있으나 나중에 설명하겠다. 포켓몬센터안에 있는 남자에게 말걸면 낡은 낚싯대를 얻을 수 있다. 트레이너를 이긴후 동굴로 들어가자.

11)연결동굴
옆에 산악인의 렙높은 롱스톤을 이기고 위의 아이템을 먹으면 그 아이템은 바로 상처약...-_-;;  트레이너 둘을 이기고 밑으로 가면 수퍼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옆으로 가면 플러스파워를 얻을 수 있다. 내려가면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다. 위로 올라가서 사다리로 내려가면 기술머신 39와 디펜드 업을 얻는다. 옆으로 가자. 밑으로 가면 잠깨는 약을 얻는다. 트레이너를 이긴후 밑의 출구로 나오자.

12)고동마을
앞의 이상한 입구에 한 검은남자가 길을 막고 있다. 마을의 체육관에도 같은 사람이 길을 막고 있다. 여기의 검은남자들은 로켓단!! 이 일을 해결하기 위해 우선 체육관의 윗집으로 가자.
그 집에 있는 남자에게 말걸면 대화후 나가 버린다. 아까 고동마을 전의 이상한 입구로 가보자. 입구를 막던 검은남자가 없다. 들어가자.

13)야돈의 우물에서의 로켓단 퇴치작전
처음에 보이는 사람을 빼고는 나머지는 다 로켓단이다. 모두 물리치자. 로켓단 2명을 물리친 후 언덕을 오르내리고 로켓단 2명을 다 이기자.(총 4명을 이기게 된다)그러면 한 로켓단이 말을 한다. 그리고 다 사라진다. 그리고 남자가 와서 골드와 다시 대화를 한 후 그 남자의 집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다시 말걸면 루어 볼을 준다.
☆중간에 아이템 설명을 안했다. 여기서 얻는 아이템은 좋은 상처약. 체력을 50 체워준다.
☆아까 둥근 돌을 보았는가. 이 돌은 후에 밀 수 있는데 밀고 들어가서 밑으로 내려가면 호수가 있다. 건너고 내려가고 파도타기로 다시 왼쪽으로 가면 한 남자가 있다. 이 남자에게서 왕의 징표석을 얻을 수 있다.
☆이 남자는 볼을 만들어 주는 강집할아버지로 이 집의 나무에서 얻는 규토리 종류를 가지고 와서 이 강집할아버지에게 말걸면 볼을 만들어 준다. 만들어주는 시간은 게임시간으로 1일이다. 볼의 종류는 루어볼, 스피드볼, 레벨볼 등 이 있다.
이제 체육관을 클리어 하자.

14)고동마을
§고동 마을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4명(쌍둥이를 한명으로 칠경우)
리더 : 호일
타입 : 벌레
보유 포켓몬 : 단데기(렙 14), 딱충이(렙 14), 스라크(렙 16)
획득 뱃지&기술머신 : 인섹트뱃지(모든 포켓몬이 렙 30까지 말을 잘 듣게 하고 비젼머신 01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49(연속 자르기)
체육관을 클리어 했으니 옆의 길로 가자. 그런데 길을 가로 막고 승부신청을 하는 이녀석은!?
§라이벌과의 2차대결
라이벌 이름 : 내가 설정한 이름(필자가 선택한 이름은 실버. 이하 실버)
보유 포켓몬 : my가 선택한 포켓몬의 반대포켓몬(이하 베이리프)(레벨 16), 고오스(렙 12),주뱃(렙 14)

15)너도밤나무 숲
숲을 가려고 하는데 길이 이상한 나무에 막혀 있다. 이걸 부수려면 기술머신 01이 필요한데 없다. 얻기 위해 이벤트를 해보자. 옆의 길로 가면 파오리가 하나 있다. 이녀석을 말을 잘 걸어서 아까 봤던 소년쪽으로 보내야 한다. 맨처음에는 (↑)방향으로 말걸고, 두번째는 돌아서 말걸자.(여기서 기력의 조각을 얻는다.)다시 (↓)방향으로 말걸고, 마지막으로 (←)방향으로 말걸면 끝! 아까 소년이 있던 곳에 가면 한 남자가 있다. 말걸면 고맙다며 비전머신 01, 풀베기를 얻는다. 적절한 포켓몬이 배우게 한 후 나무를 자르고 위로 가자. 가다가 소년이 하나 보이는데 만날려면 빙 돌아서 가자. 이 소년에게는 기술머신 02, 박치기를 얻는다. 이제 다시 위로 간 후 왼쪽으로 감으로써 너도밤나무 숲을 통과하자.
☆여기에는 숨은 아이템들이 있다. 아이템으로는 만병통치제, 좋은 상처약, PP에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너도밤나무 숲의 나오기 위해 들어간 건물에서 나비와 같이 있는 여자에게 말걸면 기술머신 12, 달콤한 향기를 얻을 수 있다.

16)34번 도로
이 곳에는 트레이너 들이 많다. 트레이너들을 이기며 가면 한 건물이 보이는데 여기가 보모의 집이다. 여기에 같은 포켓몬 암,수를 맡기면 알을 얻을 수도 있고, 맡기면 렙도 올려주므로 종종 이용하도록 하자. 위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가면 금빛시티이다.
☆한 파란남자가 있는데 이 남자는 밤에 대결을 할 수 있다. 공원 가기 전  도로에서도 만날 수 있다.
17)금빛시티
마을의 이벤트 부터 알아보자.
이 마을에는 특이하게도 백화점이 있다. 여러물품을 살 수 있으니 잘 알아두자.
☆백화점 지하1층에서는 아이템을 총 3개 얻을 수 있다. 하이퍼볼, PP에이드, 화상치료제를 얻을 수 있다. 맨 북서쪽에 있는 아이템은 후에 얻을 수 있으니 지금 못 얻었다고 실망하지는 말자.
또한 자전거도 얻을 수 있다. 얻으려면 백화점 위의 옆길로 가서 내려가면 중간크기의 건물이 있는데 여기가 자전거 상점이다. 그럼 자전거상점 주인이 자전거가 안 팔린다고 자전거를 빌려준다. 한참은 자주 타 다녀주자. 그럼 주인에게 전화가 온다. 그럼 빌려준 자전거를 그냥 주겠다고 한다. 이럼 자전거 이벤트는 끝이다.
남서쪽 해안가 근처의 집은 이수재의 집이다. 여기서 여자아이에게 말걸면 이수재의 전화번호를 얻을 수 있다. 간혹 이 집에 이수재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이수재에게 이브이를 받을 수 있다.
게임센터도 있다. 게임을 할려면 코인과 코인케이스가 있어야 하는데 코인은 게임센터에서 코인을 사면 되고, 코인케이스는 이수재의 집 밑의 건물로 들어가서 내려가면 보이는 아이템이 바로 코인케이스이다.
아까 코인케이스를 얻기 위해 내려간 곳은 지하 통로로 이곳에는 미니 상점들이 열리고 있다. 무엇무엇이 열리는 지는 후에 설명하겠다. 그리고 이곳은 후에 다시가야 하므로 잘 알아두자.
기차역도 있다. 헌데 기차가 안오고 있다. 이 기차를 탈려면 정기권이 있어야 하는데 얻는 방법은 후에 설명하겠다.
라디오탑이 있다. 여기서 1층의 맨 오른쪽 카운터에 있는 여자에게 말걸면 퀴즈를 준다. 퀴즈의 답은
1.예 2.예 3.아니오 4.예 5.아니오
이다. 퀴즈를 맞추면 라디오카드를 준다. 이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후에 요긴하게 쓰이니 사용법을(?)  잘 알아두자.
후에 금빛시티는 로켓단에 점령될 것이다. 이것만 알아두자. 이제 이벤트는 이정도니 체육관을 깨러 가보자. 체육관의 리더는 매우 어려울 수 있으니 35번 도로의 트레이너들을 처리해서 포켓몬들의 렙들을 올려주자.
§금빛 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빙 돌아서 가자.
보조 트레이너 : 4명
리더 : 꼭두
타입 : 노멀(?)
보유 포켓몬 : 삐삐(렙 18), 밀탱크(렙 20)
획득 뱃지&기술머신 : 레귤러뱃지(모든 포켓몬이 스피드가 빨라지고 비젼머신 04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45(헤롱헤롱)
밀탱크는 레벨이 20이어서 이길 수 있겠으나 구르기 기술에 잘못 걸리면 고렙의 포켓몬도 기절할 수 있으니 주의 하자. 우유 마시기라는 기술을 쓰면 밀탱크가 체를 회복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리더 꼭두를 이기면 리더가 울면서 뱃지를 안준다. 갈려고 하면 보조트레이너가 길을 막고 다시 말걸어보라고 한다. 다시 말걸면 뱃지와 기술머신을 받는다. 떠나기 전에 체육관의 윗집으로 가보자(북동쪽). 이 집에서 빨간여자에게 말걸면 꼬부기 물뿌리개를 얻는다. 이것은 꼭 필요하니 얻어두자. 이제 35번 도로로 가자.

18)35번 도로
옆의 호수를 건너면 이상한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는 나무가 있다. 위로 올라가서 옆으로 꺽어 들어가면 벨수 있는 나무가 있다. 이 곳으로는 공원을 피해 갈 수 있는 지름길이니 알아두자. 여기서 밑으로 내려가면 트레이너가 있다. 이 트레이너는 특이하게 말을 걸아야 대결한다. 거기서 위로 가면 기술머신 04, 구르기를 얻는다. 그리고 이 풀숲에서 아주 가끔씩 왕자리라는 희귀한(?) 포켓몬이 걸린다는 것을 알아두자. 이제 공원인 자연공원으로 가자.

19)자연공원
이 자연공원에서는 화요일,목요일,토요일마다 곤충채집대회라는 사파리존과 비슷한 이벤트를 한다. 여기서 잡은 포켓몬으로 점수를 정해서 상품까지 준다. 1등은 태양의 돌, 2등은 변함없는 돌, 3등은 황금열매, 1,2,3등이 아닐경우 유일하게 주인공에게 참가상으로 나무열매를 준다. 여기서 우승할 수 있는 비율이 높게 하려면 스라크, 쁘사이져 같은 잘 안걸리는 포켓몬과 레벨이 높을 수록 우승하기 쉬워진다.
공원의 오른쪽에서 벤치에 앉아있는 초록색 여자에게 말을 걸면 선제공격 손톱이라는 아이템을 준다. 풀숲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트레이너들임을 알아두자. 위로 쭉 올라가보자. 초록색 남자아이 옆에 보면 울타리가 없는 곳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서 오른쪽의 아이템을 먹으면 마비 치료제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길따라 쭉 왼쪽으로 간후 계속내려가면 기술머신 28, 구멍파기를 얻을 수 있다. 다시 옆으로 가서 끝까지 가면 만병통치제라는 숨겨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제 36번 도로로 가자.

20)36번 도로
 위의 나무에서는 얼은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다. 옆으로 가보면 이상한 것이 길을 막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물체의 정체는 꼬지모라는 나무포켓몬이다. 이 꼬지모는 풀이 아닌 바위타입이어서 돌타입의 공격을 쓰니 잘 알아두자. 한마리 밖에 없으니 잡아두어도 좋다. 참고로 렙은 20이다. 꼬지모를 잡은 뒤 오른쪽으로 가면 도라지시티로 여기로 가기 전 뚱보아저씨에게 말걸면 기술머신 08, 바위깨기를 얻을 수 있다. 후에 전설의 개 봉인을 풀 때 유용하게 쓰이니 잘 간직하자.
☆여기서 잠시 공박사에게 전화를 걸어보자. 알이 깨어났다고 하면 곧 즉시 돌아오라고 한다. 가서 공박사에게 말걸면 변함없는 돌을 얻을 수 있다.
허나 우리가 막상 가야할 길은 왼쪽이므로 왼쪽으로 가야 한다. 가서 올라가면 쌍둥이 트레이너와 다른 트레이너 1명이 있다. 이 때 오른쪽으로 가보면 검은 규토리, 빨간 규토리, 파란 규토리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 다시 위로 가면 인주시티이다.
☆노라키라는 포켓몬이 걸릴것이다. 이곳에만 서식하나 잡기가 조금 힘들것이다.

21)인주시티
먼저 이벤트 들부터 알아보자.
포켓몬센터 위의 집은 무도장으로 들어가보면 무도들이 춤을 추고 있다. 이들에게 말을 걸면 대결할 수 있다. 총 5명인데 이들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은 이브이가 진화한 것들이다. 이들을 이기고 신사아저씨에게 말걸면 기술머신 03, 파도타기를 얻을 수 있다.
체육관 오른쪽의 집에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다우징머신을 얻을 수 있다. 이 다우징머신은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나 이 아이템은 본인이 직접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아두자.
북서쪽에는 낮은 이상한 탑이 있다. 이 안에는 라이벌이 있다. 대결이다.
§라이벌과의 3차대결
라이벌 이름 : 실버
보유 포켓몬 : my가 선택한 포켓몬의 반대포켓몬(이하 베이리프)(레벨 22), 고우스트(렙 20), 주뱃(렙 20), 코일(렙 18)
라이벌은 이기면 도망간다. 이곳은 전설의 개의 봉인을 풀 수 있으나 후에 설명하겠다. 이제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인주 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첫번째로 보이는 스님 옆으로 두칸, 위로 네칸을 간다. 할머니를 이긴후 다시 왼쪽으로 세칸, 위로 두칸을 간다. 스님을 이긴후 옆으로 세칸, 위로 두칸을 간다. 할머니를 이긴후 옆으로 한칸, 위로 한칸을 가면 클리어.
보조 트레이너 : 4명
리더 : 유빈
타입 : 유령(고스트)
보유 포켓몬 : 고오스(렙 21), 고우스트(렙 21), 팬텀(렙 25), 고우스트(렙 23)
획득 뱃지&기술머신 : 팬텀뱃지(레벨 50까지의 모든 포켓몬이 말을 잘 듣게 하고 비젼머신 03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30(새도우볼)
체육관을 클리어한 후 왼쪽, 38번 도로로 가자.

22)38번 도로
☆밑의 남자 트레이너를 이기고 옆으로 가면 나무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
트레이너 한 5명 정도 이기고 옆으로 계속 가면 이상한 곳이 있다. 이곳은 튼튼목장이라는 곳으로 튼튼우유라는 것을 만들어 내는 곳이다. 옆의 나무에는 잠을 깨워주는 박하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 그리고 밑에 밀탱크가 있는 곳에서는 금구슬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내려가자. 트레이너 3명을 이기고 내려가면 담청시티이다.

23)담청시티
포켓몬센터로 가려고 하면 체육관에서 라이벌을 만나나 대결은 하지 않는다. 이제 여기의 이벤트를 알아보자.
체육관 밑의 집에서는 좋은 낚싯대를 얻을 수 있다.
포켓몬센터 옆의 집은 술집과 같은 곳으로 여기에 있는 선원에게 말을 걸면 비전머신 04, 괴력을 얻을 수 있다.
현재 이곳 체육관 리더와는 싸울 수 없는 상태. 이제 맨 오른쪽에 있는 큰 건물인 등대로 가자.

24)등대
1층은 그냥 지나가고 2층으로 올라가자. 2층의 트레이너들을 이기고 3층으로 올라가자. 3층에 올라가면 옆에 이상한 곳이 있다. 이곳으로 가야만 한다는 것을 알아두자. 트레이너 들을 다시 이겨가며 4층으로 올라가자.
☆4층에서 옆으로 가지 않고 밑으로 가면 트레이너들과 더 싸울 수 있으며 그 외 기술머신 34(뽐내기),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다. 5층까지 있다.
옆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옆의 구멍으로 떨어지자. 잘못 떨어지면 트레이너 앞으로 떨어지게 된다. 여기의 아이템은 PP 에이드이다. 다시 올라가자. 다시 4층이다. 밑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가운데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구석의 아이템을 먹으면 수퍼볼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올라가자. 6층의 포켓몬 옆에 서있는 여자에게 말걸자. 이 여자가 이 마을의 짐 리더이다. 말을 걸면 옆의 포켓몬의 상태가 매우 좋지 않다고 진청시티의 약국에서 약을 얻어달라고 한다. 그럼 진청시티로 가자.
☆이 여자의 왼쪽 길에 아이템이 있는데 이 아이템은 좋은 상처약....-_-;;
내려올 때는 오른쪽의 구멍을 통하여 내려오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진청시티로 가는 수로로 가서 파도타기를 사용하자. 여기서 왼쪽 벽면에 바짝 붙어서 간다면 수로에 있는 많은 트레이너 들을 피할 수 있다.

25)진청시티
먼저 체육관 부터 클리어 하자.
§진청 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맨처음에 트레이너가 둘이 달라붙게 되니 주의! 위의 트레이너를 이긴후 보면 돌 3개가 길을 막고 있다. 지나갈려면 양 옆의 돌을 밀고 가운데의 돌을 양 옆중 한곳으로 밀면 끝! 다시 위의 트레이너를 이기면 리더 사도 이다.
보조 트레이너 : 4명
리더 : 사도
타입 : 격투
보유 포켓몬 : 성원숭(렙 27), 강챙이(렙 30)
획득 뱃지&기술머신 : 쇼크뱃지(레벨 70까지의 모든 포켓몬이 말을 잘 듣게 하고 비젼머신 02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01(폭발펀치)
리더의 포켓몬의 폭발펀치에 잘못 걸리면 고렙의 포켓몬의 HP가 반 이상 다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하도록 하자. 체육관을 클리어 한후 체육관 밑의 여자에게 말을 걸면 비젼머신 02, 공중날기를 얻을 수 있다. 이걸로 여러마을을 공중날기로 한번에 갈 수 있다. 이제 약국에 가자. 약국은 체육관에서 화살표 방향(↘)에 있다. 여기에 들어가서 남자에게 말을 걸면 비젼 신약을 얻는다. 이제 담청시티로 가자. 이제 갈 때는 공중날기를 이용하도록 하자.

26)등대
등대의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여자에게 비젼 신약을 건네주자(예/아니오가 나오면 예를 선택하자). 그럼 포켓몬의 상태가 좋아진다. 그럼 그 여자는 체육관으로 돌아간다. 이제 체육관을 클리어 하자.

28)담청시티
§담청 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0명(등대의 트레이너들이 보조 트레이너로 생각해도 될 듯...)
리더 : 규리
타입 : 강철
보유 포켓몬 : 코일(렙 30), 코일(렙 30), 강철톤(렙 35)
획득 뱃지&기술머신 : 스틸뱃지(모든 포켓몬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효과만 있음.), 기술머신 23(아이언테일)
여기서 특히 강철톤의 아이언테일 기술이 공격력이 제일 강하니 이것만 주의하면 문제없다. 체육관을 클리어 후 인주시티로 가자.

29)인주시티~42번 도로
인주시티에서 오른쪽 길인 42번 도로로 가자. 여기에서 하이퍼볼을 얻을 수 있다. 이 때 여기서 길은 두가지이다. 하나는 동굴을 통과하는 것과 또 다른 하나는 바다를 건너서 가는 방법이다. 여기서 필자는 바다를 건너서 가는 방법을 택했으므로 동굴 통과방법은 설명을 안하도록 하겠다. 강을 건너면 나무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3개가 있는데, 각각 담홍규토리, 초록규토리, 노랑규토리를 얻을 수 있다. 위의 동굴에서는 마릴을 잡을 수 있다. 다시 오른쪽으로 가면 바다가 있다. 건너자.
☆호숫가에 위치해 있는 아이템은 좋은 상처약이다.
건너거나 동굴을 통과하면 트레이너들이 있는 지역으로 온다. 이기고 다시 오른쪽으로 가자. 황토마을이다.

30)황토마을
상점 건물이 보이지 않는 이 마을은 사실 상점이 있다. 체육관 위의 집이 상점이다. 여기 상점은 이상한 물건들을 팔고 있다. 작은버섯, 맛있는 꼬리라는 것을 팔고 있다. 그러나 그렇게 필요한 것들은 아니다. 포켓몬센터에서 회복 후 윗길로 가자.
☆오른쪽 길로 가면 한 사람이 길을 막고 있다. 지나갈려고 하면 분노의 호두과자를 300원에 판다고 한다. 그러나 이 아이템은 체력을 20밖에 체워주지 않는 좋지 않은 아이템이다.
☆라디오의 주파수를 맨 오른쪽 부분으로 하면 이름이 ?????로 뜨는 이상한 방송이 나오는 걸 알수 있다. 이게 이상한 전파이다. 로켓단의 아지트를 격파하면 더이상 들리지 않는다.

31)43번 도로
처음 보이는 트레이너를 이긴후 왼쪽 길로 가자. 그리고 당분간 오른쪽길은 가지 말자. (가면 로켓단들에게 1000원을 뺏김). 다시 트레이너를 이기고 올라가서 보이는 트레이너를 이긴후내려가면 PP회복을 얻을 수 있다. 다시 위로 올라가 2명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올라가면 분노의 호수이다.
32)분노의 호수
호수에 보면 가운데에 이상한 포켓몬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명 빨간 갸라도스인 황금 갸라도스이다. 렙은 30. 힘이 꽤 강하니 빈사상태(체가 빨간색으로 된 상태)로 만들어서 잡도록 하자. 잡은 후 빨간 비늘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간혹 실수로 죽인 사람은 이곳을 샅샅히 뒤지도록 하자. 가끔 야생의 갸라도스가 걸릴것이다. 다시 육지로 돌아오면 표지판 앞에 이상한 남자가 있는것을 알 수 있다. 이 남자는 챔피언 목호로, 현재로는 대결은 하지 않는다. 말을 걸면 같이 뭐를 조사해 달라고 한다. [예]를 선택하자. 그럼 목호는 사라진다. 다시 황토마을의 상점으로 가자.

33)지하의 로켓단 아지트 격파작전
들어가면 목호가 한 남자를 공격하고 있다. 목호가 다시 말걸면서 어디로 데리고 간다. 목호 앞에 계단이 생겼다. 이 계단으로 들어가자.
갈려고 하면 이상한 비석 앞에서 윙윙 하는 소리와 함께 로켓단 2명과 대결을 하게 된다. 이 때 2번째 로켓단을 이기고 나서 하는 대화를 들어보면 비밀 스위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의 통로로 가자.(그냥 직진하면 흑백의 공간이 있는데 여기에는 또가스와 같은 포켓몬이 깔렸으니 가지 말자.)컴퓨터가 있는 곳에서 박사를 이긴후 컴퓨터의 오른쪽 부분에 말걸면 비밀 스위치를 끌 수 있다. 옆의 아이템은 잘-맞히기 이다. 다시 이 곳을 나와서 옆으로 가자. 이곳에 있는 아이템은 고급 상처약이다. 다시 아래로 내려간후 왼쪽으로 가자. 가다 보이는 아이템은 금구슬이다. 사각형에 마름모가 들어있는 이 모형은 입구로 다시 튕겨준다. 대결중 기절한 포켓몬이 다수로 속출할경우 이 곳을 밟아 입구로 가서 나올 수 있다. 옆의 계단으로 내려가자.
내려가면 목호가 있다. 목호가 치료를 해준후 사라진다. 여기를 보면 이상한 기계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입구가 봉쇄되어 있으므로 지금은 들어갈 수 없다. 입구를 열려면 패스워드가 필요하다. 로켓단 둘을 이긴후 계단으로 내려가자.
목호가 다시 와서 막힌 문을 열려면 패스워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위에 컴퓨터들이 있는 곳의 로켓단 둘을 다 이겨버리자. 여기서 여자 로켓단에게 말을 다시 걸면 패스워드 일부를 알려준다. 나머지는 알 수 없는 상태. 왼쪽으로 쭉 가면 다시 로켓단 둘이 있다. 다 이긴후 박사 말고 다른 로켓단에게 말을 걸면 패스워드 나머지를 들을 수 있다. 옆의 아이템 둘(크리티컬 커터, 만병통치제)을 먹은 후 위로 가자. 얼음상태 치료제를 얻은 후 오른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자.(계단 밑의 통로에서 타우린을 얻을 수 있다.)
밑의 기계중 맨 왼쪽의 기계에서 만병통치제를 얻은 후 왼쪽에서 로켓단 하나를 이긴후 계단으로 내려가자.
내려가면 밑에 계단이 또 있다. 올라가면 기술머신 46, 도둑을 얻을 수 있다. 밑의 봉쇄되어 있는 입구로 가자. 라이벌(실버)이(가) 와서 대화후 사라진다. 봉쇄되어 있는 곳에 말걸면 문이 열린다. 들어가면 로켓단 간부와 대결이다.
§로켓단 간부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주뱃(렙 22), 레트라(렙 24), 또가스(렙 22)
이긴 후 옆의 새에게 말을 걸자. 이상한 기계가 있던 곳의 봉쇄되어 있는 곳을 열 수 있는 패스워드를 알려준다. 그 이상한 기계가 있던 곳으로 가자. 말을 걸면 문이 열린다. 들어가자 마자 아까 이겼던 로켓단 간부가 여자 간부까지 데리고 왔다. my를 해치우려고 한다. 이때 목호가 온다. 목호는 아까 싸웠던 로켓단 간부와, my는 여자 로켓단 간부와 대결을 하게 된다.
§로켓단 간부(여자)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아보크(렙 23), 냄새꼬(렙 23), 니로우(렙 25)
이기면 로켓단 간부들이 사라진다. 목호와 대화를 한후 안으로 들어간다. 들어가서 목호가 붐볼들을 기절시키라고 한 후 반대쪽으로 간다. 붐볼들을 잡지 말고 다 기절시키자. 붐볼들은 총 3마리이다(반대쪽과 합하면 6마리). 다 해치우면 목호가 이상한 전파가 멈췄다며 비전머신 06, 바다 회오리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술로 바다에 있는 소용돌이를 없앨 수 있다. 아지트를 빠져나오자.

34)황토마을
이제 체육관을 깰 수 있다.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황토마을 체육관
통과방법 : 왼쪽의 남자에게로 가기→위로 간후 오른쪽으로 꺾기→아래로 가기→왼쪽으로 간후 위로 두번 가기(남자하나에게 부딪힐 것임)→오른쪽으로 간후 아래로 가기→왼쪽으로 간후 위로 가기→오른쪽으로 가면 클리어!
보조 트레이너 : 5명
리더 : 류옹
타입 : 얼음
보유 포켓몬 : 쥬쥬(렙 27), 쥬레곤(렙 29), 메꾸리(렙 31)
획득 뱃지&기술머신 : 아이스뱃지(모든 포켓몬의 특수능력이 올라가고 비젼머신 06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16(얼다바람)
클리어 후 체육관 건물을 나오는 순간 공박사에게서 전화가 온다. 라디오에서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필자는 금빛시티에서 후에 이 마을이 로켓단에 점령될 것이라고 한 적이 있다. 지금 이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금빛시티로 가자.

35)금빛시티
금빛시티에 오면 사람들은 하나도 없고 로켓단 들이 일부 길들을 막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라디오 탑으로 가자.

36)라디오 탑
계단 있는 곳에서 로켓단 한명과 대결후 계단을 올라가자.이제 2층이다.로켓단 4명을 이긴 후 다시 계단으로 올라가자. 올라가지 못한 3층이다. 이 층에서 오른쪽을 보면 다른 곳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헌데 이상한 것으로 막혀있다. 후에 열 수 있으니 로켓단들을 물리치고 현재 갈 수 있는 4층으로 올라가자. 이제 4층이다. 이것은 셔터인데 카드키가 있어야 열 수 있다.로켓단 2명을 이기고 5층으로 올라가자. 5층에 보니 국장(신사의 남자)이 있다. 그런데 이놈은 알고보니 국장으로 변장한 로켓단 간부이다. 대결이다.
§로켓단 간부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또가스(렙 30) 5마리, 또도가스(렙 32)
이기면 로켓단 간부가 국장은 지하창고에 갇혀있다고 알려준다. 그리고 지하의 열쇠를 얻는다. 이제 라디오탑에서 나와 지하통로로 가자.

37)지하통로
남쪽 출구로 가는 길을 로켓단이 막고 있어서 갈 수 없으므로 북쪽 입구로 들어가자. 여기서 작은 길(오른쪽에 있다)로 들어가자. 원래는 열리지 않던 문이 하나 있다. 말을 걸면 들어갈 수 있다. 들어가자.

38)지하창고
계단으로 내려가고 나서 쭉 가려는 순간 라이벌이 길을 막으며 대결신청을 한다.
§라이벌과의 4차대결
라이벌 이름 : 실버
보유 포켓몬 : my가 선택한 포켓몬의 반대포켓몬(이하 메가니움)(레벨 32), 고우스트(렙 30), 골뱃(렙 30), 코일(렙 28), 포푸니(렙 32)
라이벌을 진후 사라진다. 이제 이곳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상한 장치들 뿐이다. 밑으로 내려가는 길을 만들어야 한다. 이곳을 보면 파란 스위치(로켓단 왼쪽에 있다)를 볼 수 있다. 이걸로 열 수 있다. 맨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차례대로 한번씩 말을 걸어 스위치를 키자. 이렇게 하면 맨 밑으로 내려갈 수 있다. 도둑 2명과 여자 로켓단을 이긴 후 오른쪽의 파란 문으로 들어가자.
☆여기서 아이템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연막탄, 하나는 만병통치제이다.
들어가서 로켓단을 이기고 오른쪽으로 가면 PP회복을 얻을 수 있다. 위로 가자. 계단이 있다. 나중에 올라가도록 하고 지금은 왼쪽으로 가자. 로켓단들을 이기고 신사에게 말을 걸자. 이 사람이 바로 국장이다. 국장이 카드키를 준다. 이제 라디오 탑의 3층 셔터를 열 수 있다. 계단으로 올라가자.
☆국장 옆에 있는 아이템은 기술머신 35, 잠꼬대이다.
놀랍게도 백화점 지하 1층으로 오게 된다. 이제 북서쪽의 못먹었던 아이템을 먹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은 부적 금화로 이 아이템을 지닌 포켓몬으로 싸운 트레이너에게서 상금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통하여 백화점을 나온 후 라디오 탑으로 가자.

39)라디오 탑
3층으로 올라가서 셔터 옆의 이상한 곳에 말을 걸자. 셔터가 열린다. 로켓단을 이긴후 위의 계단을 올라가자. 여자 로켓단을 이기고 올라가면 로켓단 간부와 대결이다.
§로켓단 간부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골뱃(렙 36)
위 층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이젠 여자 간부와 대결이다.
§로켓단 간부(여자)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아보크(렙 32), 라플레시아(렙 32), 니로우(렙 32)
아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로켓단 간부 앞으로 가진다. 대화 후 대결이다.
§로켓단 간부와의 대결
보유 포켓몬 : 델빌(렙 33), 또가스(렙 33), 헬가(렙 35)
이 로켓단까지 이기면 로켓단은 자신들의 꿈이 물거품이 되었다고 하소연하고는 사라진다. 이제 모든 로켓단 들은 사라졌다. 곧이어 국장이 오면서 정말 고맙다며 무지개빛 날개를 준다. 이제 내려가자. 4층의 여자에게서 핑크빛 리본을 받는다. 그리고 3층의 여자에게서 기술머신 11, 쾌청을 받는다. 이제 다시 황토마을로 가자.

40) 44번 도로
황토마을의 오른쪽 길로 가자. 이제 길을 가로막던 아저씨도 없어졌다. 이 44번 도로의 열매가 열리는 나무에서는 불탄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다. 많은(?) 트레이너 들을 이기고 오른쪽으로 가면 동굴이 있다. 여기가 얼음 샛길이다. 들어가자.
☆이 곳의 호수를 건너면 풀밭이 있다. 이곳에서는 우츠동, 덩쿠리, 내루미 등이 걸린다. 그리고 여기에 있는 아이템은 기력의 덩어리이다.
☆위쪽에는 하이퍼 볼을 얻을 수 있다.

41)얼음 샛길
가면은 얼음 판이 있다. 여기서는 이렇게 가면 된다.(→↓→↓)다시 길따라 가면 이젠 큰 얼음판이 나온다. 여기서는 ↑←↑→↑→↓←↑←↓→↓→↑→ 이렇게 가면 된다. 직진을 하면 다시 얼음 판이 보인다. 위에서 →↑←↓←↑→ 로 가면 비전머신 07, 폭포오르기를 얻을 수 있다. 이 얼음판을 나와서 위의 언덕으로 올라가서 길따라 가면 사다리가 있다. 내려가자.
이번에는 구멍 속에 돌을 넣어야 하는 곳이다. 그런데 여기서 필자는 돌 하나만 넣고도 가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밑에서 두 돌이 서로 지그재그로 놓여있는 곳에 가서 아래의 돌을 밀고,위의 돌을 왼쪽으로 민 후 위로 한 다섯 번 정도 밀어서 입구를 막아두자. 다시 밑으로 내려와 아래의 돌을 아래로 세번 민 다음 오른쪽으로 가자. 다시 왼쪽으로 가서 구멍에 떨어지지 말고 위로 가서 보이는 돌을 위로 밀자. 왼쪽으로 가서 입구를 막고 있는 돌을 왼쪽으로 쭉 민후 아래로 계속 밀어서 돌을 아래로 떨어뜨리자. 그 다음 아까 돌을 떨어뜨린 구멍 말고 그 밑의 구멍으로 떨어지자. 그다음 ↑→로 가면 육지 도착! 보이는 사다리로 내려가자.
☆밑에 보이는 아이템은 만병통치제이다.
☆아까 떨어진 자리에서 ←↑로 가면 풀 회복약을 얻을 수 있고, ←↓로 가서 다우징 머신을 이용해서 찾아보면 알칼로이드를 찾을 수 있다.
내려가서 바위를 깨거나 아니면 빙 돌아서 가면 녹지않는 얼음을 얻는다. 아이템을 얻었으면 오른쪽의 사다리로 올라가자.
다시 얼음판이 나타났다. 여기서 왼쪽으로는 가지 말자. 오른쪽에서 밑으로 한번 미끄러 지자. 여기서 다시 언덕 위로 미끄러진다음 여기로 나오는 곳에서 아래로 미끄러지면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갈수 있다. 사다리 타고 내려가자.
☆언덕을 오르기 위해 갔던 곳에서 그냥 아래로 미끄러진다음 오른쪽으로 가면 기술머신 44, 잠자기를 얻을 수 있다.
내려가면 다시 얼음판이다.
☆여기서 ↓→↑←↓←↓←으로 간다음 ↓←↓←로 가면 사포닌을 얻을 수 있다.
얼음판 앞에서 ↓→↑←↑←↓← 간다음 보이는 사다리로 오르자.
올라간 곳에서 맨 오른쪽에서 2~4번째 곳에서 아래로 내려가자. 밑에 보이는 출구로 나가면 검은먹시티이다.
☆맨 왼쪽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포인트 업을 얻을 수 있다.

42)검은먹시티
특별한 이벤트가 없으니 체육관부터 클리어하자.
§검은먹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2층에서 돌을 아래로 떨어뜨리는 방식이다. 먼저 계단을 올라서 보이는 두개의 돌은 가만두고, 아래의 트레이너를 이긴 후에 위에 있는 돌을 아래로 밀고, 밑에 있는 돌을 위로 밀며 올라가다가 파란 구멍으로 떨어뜨리자. 위의 트레이너를 이기고 오른쪽의 돌을 끝까지 민 다음 그 밑의 돌을 아래로 밀면 클리어.
보조 트레이너 : 5명
리더 : 이향
타입 : 드래곤
보유 포켓몬 : 신뇽(렙 37), 신뇽(렙 37), 신뇽(렙 37), 킹드라(렙 40)
리더를 클리어 하면 리더가 믿을 수 없다고 용의 동굴의 용의 이빨이라는 아이템을 얻으면 뱃지를 주겠다고 한다. 체육관을 나와서 체육관 뒷편에 있는 동굴, 용의 동굴로 들어가자.

43)용의 동굴
들어가면 사다리가 있다. 내려간후 보이는 출구로 나오자. 나온곳은 매우 넓다. 여기서 파도타기를 해서 왼쪽 가장자리로 붙어서 소용돌이 치는 곳 앞까지 오자.
☆오른쪽에서 기력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그냥 가면 다시 뒤돌아오기 때문에 바다 회오리 기능을 사용하여 회오리를 없애자.
길따라 가다가 처음 보이는 육지에 내리지 말고 다음에 보이는 육지에 내려서 아이템을 먹으면 용의 이빨을 얻는다. 그와 동시에 이향이 와서 뱃지와 기술머신을 준다.
획득 뱃지&기술머신 : 라이징뱃지(모든 레벨의 포켓몬이 말을 잘 듣게 하고 비젼머신 07 사용가능하게 함.), 기술머신 24(용의 숨결)
뱃지와 기술머신을 준 이향은 가버린다. 동굴을 나오자.
☆왼쪽의 바다에서 산에 붙어있는 바윗덩어리에서 PP맥스를 발견할 수 있다.

44)연두마을
나오면 공박사에게 전화가 왔다. 공박사는 전해줄 물건이 있다고 한다. 연두마을로 가자.
공박사 연구소로 가서 공박사에게 말걸면 마스터볼을 받을 수 있다. 이제 오천왕들을 깰 차례다. 연두마을의 호수를 건너자.

45)27번 도로~동성폭포
호수의 반대쪽에 도착하면 한 남자가 다가와서 뭐라고 한다. 위의 동굴로 들어가자.
☆여기서 동굴아래의 호수를 따라 가면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다.
이 동굴의 이름은 동성폭포. 들어가면 큰 폭포가 있다. 맨 왼쪽에 가면 달맞이 돌을 얻을 수 있다. 폭포오르기를 사용하여 폭포를 오르자. 오른쪽에 가서 폭포를 내려온 다음 동굴을 나오자.

47)27번 도로~26번 도로
바로 보이는 트레이너와 대결 후 옆의 집으로 들어가면 기술머신 37, 모래바람을 얻을 수 있다. 오른쪽의 호수를 건너자. 호수를 건넌 후 트레이너들과 싸우며 길을 따라가자.
☆다시 보이는 호수를 타고 밑으로 내려가서 회오리를 없애고 보이는 육지로 가면 기술머신 22, 솔라빔과 트레이너를 발견 할 수 있다.
위로 가다가 보이는 집은 포켓몬들을 치료해 준다. 트레이너들과 싸우다 크게 다치면 이집에서 치료를 받자.
☆왼쪽의 길로 가다가 아래로 가면 빈집이 있다. 여기의 공책을 읽으면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치료를 해 주는 집 위에서는 얼은 나무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 다시 트레이너 들을 이기며 위로 올라가면 한 건물이 있다. 들어가자.
☆들어가기 전 여자 트레이너 밑의로 내려가다 보면 아이템이 하나 있다. 이것은 PP맥스이다.

48)포켓몬 리그 접수처~챔피언 로드
리그에 접수하고 위의 문으로 들어가면 동굴이다. 여기서 언덕으로 오르자. 언덕을 따라 가다보면 두갈래 길이 있다. 오른쪽으로 가면 만병통치제, 기력의 덩어리를 얻을 수 있다. 왼쪽으로 가서 위로 가면 사다리가 있다. 올라가자.
아래의 언덕을 오르고 오른쪽으로 가서 위로 가자. 사다리가 있다. 올라가자.
☆오른쪽으로 가기 전에 왼쪽으로 가면 스페셜 업을 얻을 수 있다.
언덕을 오르지 말고 그냥 오른쪽 샛길로 가야 한다. 위로 가면 나가는 곳이 있다. 나가려는 순간 라이벌이 와서 대결신청을 한다. 대결이다.
§라이벌과의 5차대결
라이벌 이름 : 실버
보유 포켓몬 : 메가니움(레벨 38), 고우스트(렙 35), 골뱃(렙 36), 레어코일(렙 35), 포푸니(렙 34),윤겔라(렙 35)
라이벌은 다시 돌아간다. 출구로 나가자. 나오면 큰 건물이 있다. 이 건물이 바로 석영고원의 포켓몬 리그장. 들어가자.

49)석영고원의 포켓몬 리그
이 건물안에는 상점과 포켓몬센터가 같이 있다. 필요한 물품들을 챙기고 포켓몬 회복을 시킨 다음 위쪽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그러면 이제 오천왕들과 대결이다.
§첫번째 오천왕 일목
오천왕 : 일목
타입 : 에스퍼
보유 포켓몬 : 네이티오(레벨 40), 나시(렙 41), 루주라(렙 43), 야도란(렙 41), 네이티오(렙 42)
§두번째 오천왕 독수
오천왕 : 독수
타입 : 독
보유 포켓몬 : 아리아도스(레벨 40), 도나리(렙 41), 쏘콘(렙 43), 질뻐기(렙 42), 크로뱃(렙 44)
§세번째 오천왕 시바
오천왕 : 시바
타입 : 돌&격투
보유 포켓몬 : 카포에라(레벨 42), 홍수몬(렙 42), 시라소몬(렙 42), 괴력몬(렙 46), 롱스톤(렙 43)
§네번째 오천왕 카렌
오천왕 : 카렌
타입 : 악
보유 포켓몬 : 블래키(레벨 42), 라플레시아(렙 42), 팬텀(렙 45), 니로우(렙 44), 헬가(렙 47)
§마지막 오천왕이며 챔피언인 목호
챔피언 : 목호
타입 : 드래곤
보유 포켓몬 : 갸라도스(레벨 44), 망나뇽(렙 47), 망나뇽(렙 47), 망나뇽(렙 50), 프테라(렙 46), 리자몽(렙 46)
챔피언까지 이기면 오박사와 라디오로 오박사 포켓몬 강좌를 진행하는 DJ호두가 와서 인터뷰를 한다. 오박사와 대화후 목호와 함께 어떤 방에 들어가서 명예의 전당에 등록한다. 이제 끝이다. 엔딩~

관동차례가 남았음! 이제 관동으로 출발!

50)연두마을(공박사 연구소)
엔딩 후 시작하면 연두 마을이다. 조금 후 공박사에게서 전해줄 물건이 있다고 전화가 온다. 공박사 연구소로 가자. 공박사에게 가면 공박사가 승선티켓을 준다. 이제 관동으로 가는 배를 타러 담청시티로 가자.

51)담청시티
포켓몬 센터에서 화살표 방향(↘)의 건물로 들어가자. 계단을 오르내리면 이상한 곳이 나타나는데 여기가 선착장이다. 파란선원 앞에 가면 쾌속선 아쿠아호에 승선하겠냐고 하면 [예]를 선택하자. 이제 배에 승선한다.

52)배 안에서...
배를 타고 복도로 오면 한 신사와 부딪힌다. 이 신사는 손녀딸이 없어졌다고 한다. 후에 찾을 수 있다. MY의 방은 선원이 옆에 서 있는 방이다. 여기의 침대에 말걸면 포켓몬들을 회복시켜준다는 것을 알아두자. (3개의 방을 제외한) 방 안에는 트레이너 들이 있다. 트레이너들을 다 이겼다면 오른쪽 복도의 계단으로 내려가자. 지하에서 한 선원이 길을 막는다. 말걸면 한 선원이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다시 위로 올라와서 빈 방들을 들어가보자. 한 방에 선원이 있을것이다. 대결후 선원은 가버린다. 이제 지하로 갈 수 있다. 지하의 3명의 트레이너들을 이긴 뒤 왼쪽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한 방이 있다. 들어가면 한 할아버지(이 사람은 선장이다)옆에 꼬마아이가 있다. 아까 신사가 찾던 그 꼬마아이인 것이다. 말을 걸면 잠시후 한 방으로 가진다. 신사가 다가와서 고맙다고 금속코트를 준다. 그와 동시에 배가 도착한다. 배 입구를 막고 있는 선원에게 말걸어 배에서 내리자.

53)갈색시티
☆오른쪽의 바다로 헤엄쳐서 맨 오른쪽의 툭 튀어나온 것에서 사포닌을 얻을 수 있다.
내린 후 위의 계단을 오르내린 후 밖으로 나오자. 여기가 바로 갈색시티인 것이다. 이곳의 이벤트를 보자. 그러나 하나밖에 없다
체육관의 윗집 중 왼쪽집은 포켓몬 애호가 클럽으로 이곳의 신사와 긴 대화 후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갈색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3명
리더 : 마티스
타입 : 전기
보유 포켓몬 : 라이츄(렙 44), 레어코일(렙 40), 에레브(렙 46), 붐볼(렙 40), 붐볼(렙 40)
획득 뱃지&기술머신 : 오렌지뱃지(모든 포켓몬의 스피드가 올라가게 함.), 기술머신 없음.
클리어 후 북쪽으로 가자. 이 쪽에는 노랑시티가 있다.

54)노랑시티
이벤트들 부터 알아보자.
노랑시티 중앙의 큰 건물은 실프 주식회사로 옛날 구버전처럼 로켓단이 있지는 않다. 여기서 계단을 막고 있는 경비원에게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포켓몬센터 오른쪽의 집의 낚시꾼에게서 기술머신 29, 사이코키네시스를 얻을 수 있다.
정기권 이벤트는 후에 설명하겠다.
북쪽에는 체육관이 두개가 있는 데 이중 작은 체육관으로 들어가면 기합의 머리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노랑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번호를 정하자. 1번은 (↖)방향, 2번은 (↗)방향, 3번은 (↘)방향, 4번은 (↙)방향으로 하자. 처음에 있는 것을 밟은 뒤, 4번을 밟고, 3번을 밟고, 4번을 밟고, 4번을 밟으면 클리어, 즉 처음→4→3→4→4.
보조 트레이너 : 4명
리더 : 초련
타입 : 에스퍼
보유 포켓몬 : 에브이(렙 46), 후딘(렙 48), 마임맨(렙 46)
획득 뱃지&기술머신 : 골드뱃지(모든 포켓몬의 가 올라가게 함.), 기술머신 없음.
이제 서쪽의 무지개시티로 가자.(블루시티는 북쪽이다. 이곳을 먼저 간 사람은 후의 공략을 참고바란다.)

55)무지개시티
이 곳의 이벤트를 알아보자.
숨어있는 아이템이 있다.밑부분의 막다른 길에서 포인트 업을 발견할 수 있다.
밤에 무지개시티의 큰 건물(백화점 제외)의 뒷문으로 들어가서 꼭대기 층의 방에 가서 여기에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 03, 저주를 얻을 수 있다.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무지개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4명(쌍둥이 트레이너를 한명으로 칠경우)
리더 : 민화
타입 : 풀
보유 포켓몬 : 덩쿠리(렙 42), 솜솜코(렙 41), 우츠보트(렙 46), 아르코(렙 46)
획득 뱃지&기술머신 : 무지개뱃지(특징 없음.), 기술머신 없음.
이제 블루시티로 가자.

56)블루시티~9번 도로
파란 건물의 블루시티. 헌데 체육관에 아무도 없다. 이벤트를 하고 나서 가면 체육관에 사람들이 있다. 9번 도로로 가자.
첫번째 트레이너를 이긴 후 위로 가서 트레이너 한명을 이기고 나서 밑의 4개의 나무중 맨 왼쪽 나무에서 PP에이더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에서 보이는 트레이너를 이기고 나서 산을 돌아 윗길로 가자. 트레이너 2명을 이긴 후 오른쪽으로 가면 포켓몬센터가 있다. 회복후 위의 강을 따라 내려가면 건물이 있다. 이곳은 관동 발전소. 옛날 무인발전소이다. 들어가자.

57)관동 발전소
건물의 끝까지 가서 빨간 옷의 남자와 대화 후 다시 나가자. 나가기 전에 한 사람에게 연락이 온다. 블루시티체육관 앞에 수상한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블루시티로 가자.

58)블루시티
블루시티 체육관에 들어가는 순간 로켓단과 부딪힌다. 로켓단은 곧 나가버린다. 여기서 부속품을 찾을 수 있다. 부속품은 밑의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 이 상태에서 말을 걸면 부속품을 얻을 수 있다.

       


부속품을 얻었으면 이제 다시 관동 발전소로 가자.
★그냥 가기전에 24번 도로로 가면 그 로켓단이 있다. 말걸면 대결이다.
§부속품을 훔친 로켓단과의 대결
보유 포켓몬 : 골뱃(렙 30)
로켓단을 이기면 로켓단원이 분노를 하면서 성도의 친구들이 복수하러 온다고 한다. 이 때 my는 로켓단에게 성도의 로켓단은 해산했다고 알려주면 이 로켓단은 충격먹은채 사라져 버린다.

59)관동 발전소
발전소의 빨간 옷의 남자에게 이 부속품을 가져다 주면 고맙다고 기술머신 07, 전자포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블루시티의 북쪽 길인 24번 도로로 가자.

60)24번 도로~25번 도로
위로 쭉 간다음 화살표 방향(↖)의 지역의 나무에 말을 걸면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이제 오른쪽으로 가자.
☆밑의 호수에 파도타기를 사용하여 밑으로 내려간다음 왼쪽으로 가서 다시 내려가면 한쪽이 패여있는 곳에서 A버튼을 누르면서 돌아다니면 파괴의 유전자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으로 가면 트레이너들이 모여있다. 무슨 대회같은 것을 하는 가보다.트레이너들이 있는 대로 다 이겨버리자.
☆가다가 아이템이 하나 보이는데 이것은 바로 타우린이다.
아이템을 얻으러 풀베기를 하는 곳에 한 남자가 있는데 이남자에게서 트레이너를 다 이긴 보상으로 금구슬을 준다. 그리고는 자기도 대결을 한번 해 보고싶다고 한다. 대결해 주자. 이기고 나서 오른쪽으로 가면 블루시티 체육관 짐리더인 이슬이 데이트를 즐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상대남자가 가버리면 이슬이 와서 뭐라고 한다음 가버린다. 이제 체육관으로 가자. 갈때는 밑의 지름길을 이용하여 내려가자.

61)블루시티
§블루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3명
리더 : 이슬
타입 : 물
보유 포켓몬 : 골덕(렙 42), 누오(렙 42), 라프라스(렙 44), 아쿠스타(렙 47)
획득 뱃지&기술머신 : 블루뱃지(특징 없음.), 기술머신 없음.
체육관을 클리어하였으면 이제 무지개시티로 가서 서쪽길로 가자. 이쪽길은 자전거도로이므로 자전거가 필요하다.
☆블루시티에서 밑의 풀이 있는 곳으로 내려가다 보면 집이 하나 있는데 들어가면 할머니에게서 순결의 부적을 얻을 수 있다.
☆이 집의 화살표방향의 건물(↘)은 발전소 이벤트 클리어 후 들어갈 수 있다.

62)사이클 로드
밑으로 저절로 내려가 진다. 폭주족들이 설친다. 밑으로 쭉 내려간 후 오른쪽으로 가면 연분홍시티이다.
☆풀밭에서 A키를 누르면서 계속 돌아다니다 보면 PP 회복을 발견할 수 있다

☆다 내려간 후 위의 아주짧은 울타리에서 왼쪽에 말을 걸면 PP 맥스를 발견 할 수 있다.

63)연분홍시티
체육관이 보이는 곳으로 갈려면 그 왼쪽의 샛길로 가면 갈 수 있다. 이곳의 사파리존은 현재 영업을 하고 있지 않다. 체육관을 클리어하자.
§연분홍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점선 부분이 벽으로 생각하고 가면 된다. 똑같이 생긴 트레이너 중 제일 왼쪽의 트레이너가 리더이다.
보조 트레이너 : 4명
리더 : 도희
타입 : 독
보유 포켓몬 : 크로뱃(렙 36), 아리아도스(렙 33), 또도가스(렙 36), 또도가스(렙 36), 도나리(렙 39)
획득 뱃지&기술머신 : 핑크뱃지(특징 없음.), 기술머신 06(맹독).
리더의 포켓몬들의 렙이 낮으므로 다른 체육관들 보다 쉽게 이길 수 있다. 체육관을 클리어 후 노랑시티로 가서 오른쪽의 마을로 가자. 이 마을은 보라타운으로 발전소 가기 전의 포켓몬센터 밑의 동굴을 통과해서 갈 수도 있다. 아니면 지금 마을에서 떼거지의 트레이너들을 이겨가며 오른쪽의 길을 가도 좋다.

☆연분홍시티의 상점을 가기위해서는 벨 수 있는 나무를 베고 가야 한다. 이 상점의 윗부분에서 불탄 나무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

64)보라타운
이곳은 체육관이 없다. 우선 제일 큰 건물로 들어가자. 여기는 관동 라디오 탑. 현재 1층까지만 갈 수 있다. 여기의 신사에게 말을 걸자. 확장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제 관동의 라디오방송을 다 들을 수 있다. 이제 갈색시티로 가자.

65)갈색시티
이곳의 잠만보 앞으로 가자. 메뉴의 포켓기어에서 라디오 탭으로 가서 주파수를 맨 오른쪽에서 2번째 칸으로 맞추어 놓자. 포켓몬의 피리소리가 나온다. 이제 다시 잠만보에게 말걸어 보자. 잠만보가 일어난다. 한마리밖에 없으므로 잡으면 좋다. 잠만보의 렙은 50이다. 위의 동굴로 들어가자.

66)디그다 동굴
디그다가 출연하는 동굴로 가끔씩 닥트리오가 걸린다. 가다가 혼자 가운데에 있는 돌에서 기력의 덩어리를 발견할 수 있다. 끝까지 가서 나오자.
☆밑의 집에서 금구슬을 얻을 수 있다. 회색시티는 위로 가야 한다.

67)회색시티
체육관부터 클리어하자.
§회색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1명
리더 : 웅(웅이)
타입 : 바위&돌(의외의 포켓몬이 3마리나 있다)
보유 포켓몬 : 데구리(렙 41), 투구푸스(렙 42), 암스타(렙 42), 롱스톤(렙 44), 뿔카노(렙 41)
획득 뱃지&기술머신 : 회색뱃지(강해 진다고 한다...-_-;;), 기술머신 없음.
웅이가 가지고 잇는 포켓몬 중 암스타는 물타입, 투구푸스는 풀타입, 뿔카노는 노말의 타입의 공격을 주로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상점 옆의 파란 할아버지에게서 은빛 날개를 받을 수 잇는데 이것은 루기아를 잡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맨 위에서는 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2그루 있는데 각각 박하열매, 얼은 나무열매가 열린다. 라이벌을 최근에 계속 보지 못했다. 라이벌을 만나볼까나? 오른쪽의 길로 가자.

68)3번 도로
구버전 처럼 트레이너가 많지 않고 군데군데에 한 명 정도만 있다. 4명의 트레이너가 있다. 길따라 쭉 가면 동굴이 하나 있다. 여기가 달맞이 동굴이다. 들어가자.

69)달맞이 동굴
들어가자 마자 라이벌과 만난다. 대결이다.
§라이벌과의 대결
라이벌 이름 : 실버
보유 포켓몬 : 메가니움(레벨 45), 팬텀(렙 43), 골뱃(렙 42), 레어코일(렙 41), 포푸니(렙 41), 후딘(렙 43)
오른쪽으로 사다리를 올라가서 나오면 한 상점이 있고, 아래로 내려가면 출구이다.
☆상점이 있는 달맞이 산 광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금요일 밤에 가면 삐삐들이 놀고있다. 가면 사라진다. 한 돌이 있다. 바위깨기로 부순 후 그 자리에서 말걸면 달맞이 돌을 얻을 수 있다.
이제 회색시티로 간 후 아래로 내려가면 옛날 상록숲 자리엔 미로가 있다.

70)상록숲 보물찾기
이곳에 있는 미로는 그야말로 숨어있는 아이템들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이 있는 곳을 알아보자. (시작은 회색시티에서 설명하겠다) 처음에 보이는 아이템은 풀 회복약이다. 위로 올라가면 막다른 곳이 있다. 여기서는 만병통치제를 발견할 수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또 막다른 곳이 있다. 들어가서 오른쪽에 말을 걸면 PP 회복을 발견할 수 있다. 위로 올라가서 보이는 나무가 열리는 나무는 해독열매가 열린다. 아래로 내려가면 오른쪽에 막다른 곳이 있다. 들어가서 아래로 말걸면 기력의 조각을 얻을수 있다. 왼쪽에 가서 처음에 보이는 네개의 나무가 모이는 곳에서 화살표방향(↖)의 나무에서 회복약을 발견할 수 있다. 그 아래의 아이템은 크리티컬 커터이다. 이제 아래로 내려가면 상록시티이다.

71)상록시티
☆상록숲 아래로 내려간 후 오른쪽의 나무를 베고 가면 PP 에이더를 얻을 수 있다.
이곳의 체육관은 옛날 비주기가 있었던 체육관. 헌데 체육관의 주인이 없다. 이 주인은 홍련섬에 있다. 상점 왼쪽에 있는 건물은 트레이너 하우스로 이 건물 지하로 내려가면 포켓몬시계 1일에 한번씩 대결을 할 수 있다. 상대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은 메가니움, 장크로다일, 블레이범으로 셋 다 렙 50이다. 왼쪽의 막힌 나무를 베고 여기에 있는 빨간 뚱뚱보 아저씨에게 말걸면 기술머신 42, 꿈먹기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아래로 내려가자.
맨 왼쪽에 열매가 열리는 나무에서 쓴맛 나무열매를 얻을 수 있다. 트레이너 둘을 이긴후 내려가면 태초마을이다.

72)태초마을
다른 이벤트는 없다. 이곳에 오박사 연구소가 있으며 오박사에게서 포켓몬 도감 완성도를 들을 수 있다. 그런데 지금 오박사에게 말걸면 오박사가 뱃지를 다 모으고 오면 좋은 선물을 준다고 한다. 이제 아래의 호수에서 파도타기를 해서 쭉 내려가면 섬이 있다. 여기서 홍련섬이다.

73)홍련섬
섬이 이상하다. 온통 산으로 뒤덮여 있다. 어떻게 되었는지 알고 싶다면 포켓몬센터 안의 아저씨에게서 들을 수 있다. 이사람말로는 이곳의 화산이 1년전에 폭발해서 이렇게 되었다고 한다. 이제 포켓몬센터 위로 가보자. 한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옛날 지우의 라이벌이었던 바람이다.(게임 상에서는 그린이라고 한다.) 말걸면 대화 후 사라진다. 위의 막다른 길에서 이상한 사탕을 발견할 수 있다. 자 이제 홍련섬의 체육관을 찾아야 하는데 홍련섬은 화산폭발로 인해 마을이 없어졌다. 그럼 짐 리더인 대머리는 어디갔을까? 바로 쌍둥이 섬에 있다. 포켓몬 센터 아래로 파도타기를 하여 오른쪽으로 가면 섬이 있다.

74)쌍둥이섬
섬은 두개인데 하나가 막혀있고 하나만 뚫여 있다. 옛날 프리져가 살던 동굴은 없어지고 여기는 체육관으로 변했다. 들어가면 짐 리더인 대머리가 있다.
§홍련섬(쌍둥이섬) 체육관
통과방법 : 설명 필요 없음.
보조 트레이너 : 0명
리더 : 대머리
타입 : 불
보유 포켓몬 : 마그카르고(렙 45), 마그마(렙 45), 날쌩마(렙 50)
획득 뱃지&기술머신 : 진홍색뱃지(효과 없음), 기술머신 없음.
다 불타입이고 고렙이나 물타입의 포켓몬이 렙이 좀 높다면 쉽게 이길 수 있다. 클리어 후 있는 사람은 체육관 어드바이스. 상관하지 말고 상록시티로 가자.

75)상록시티
이곳의 체육관으로 가자. 여기에는 놀랍게도 바람(그린)이가 있다.
§상록시티 체육관
통과방법 : 웬 레고 블럭일까요? 제작자의 장난인듯...-_-;;
보조 트레이너 : 0명
리더 : 바람(그린)
타입 : 없음
보유 포켓몬 : 피죤투(렙 56), 나시(렙 58), 후딘(렙 54), 갸라도스(렙 58), 윈디(렙 58),  코뿌리 (렙 56)
획득 뱃지&기술머신 : 그린뱃지(효과 없음), 기술머신 없음.
포켓몬들의 렙들이 매우 높으니(?) 주의하자. 그린까지 이기면 이제 관동의 뱃지를 모두 모으게 된 것이다. 오박사께서 뱃지를 다 모으면 선물을 준다고 했으니 오박사에게 가자.
☆뱃지를 모두 모은 후 갈색시티에서 잠만보 밑에 있던 사람에게 말을 걸면 맥스 업을 얻을 수 있다.

76)태초마을
태초마을에 가서 오박사 연구소로 가자. 오박사에게 말을 걸면 은빛산에 갈 수 있도록 연락을 준다고 한다. 이제 은빛산에 갈 수 있다. 이제 은빛산으로 가기 위해 상록시티로 가자.

77)상록시티
상록시티의 왼쪽 길로 가자. 가다가 위로 향하여 계속 왼쪽으로 가자. 한 건물이 있다. 들어가자.
놀랍게도 포켓몬 리그 접수처로 오게 된다. 가면 양 옆의 입구를 막던 사람들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 입구로 가서 나가자.

78)28번 도로~은빛산
여기는 28번 도로. 거의 렙 50에 가까운 포켓몬들이 출연한다. 길을 따라 왼쪽으로 가다보면(필요하면 파도타기로 호수를 건너가자.) 포켓몬센터가 있다. 여기까지 오면 은빛산까지 오게 된 것이다. 여기서 회복 후 왼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가자.
☆포켓몬센터 오른쪽의 작은 길로 가자. 나무 3개를 베고 길을 따라 가면 집이 하나 있다. 이 집에 있는 사람에게 말을 걸면 기술머신 47, 강철날개를 얻을 수 있다. 오른쪽의 막다른 길에서 잘 뒤지면 이상한 사탕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동굴은 1지역, 2지역, 3지역으로 나누어서 설명하겠다.
1지역은 처음에 동굴에 들어간 곳을 말하는데 무척 어둡다. 플래시를 사용하여 가자. 오른쪽으로 가면 잘-맞히기를 얻을 수 있다. 위로 올라가자. 옆의 산으로 올라가자.
☆산에 올라가기 전 왼쪽으로 빠져서 내려가면 동굴탈출 로프를 얻을 수 있다.
산따라 간후 내려가고 다시 오른쪽의 산으로 올라가자.
☆올라가기 전 아래로 내려가서 있는 돌멩이에 말을 걸면 크리티컬 커터를 얻을 수 있다.
 쭉 따라 간후 왼쪽으로 가서 내려가면 PP 맥스를 얻을 수 있다. 아까 올라간 곳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희미하게 동굴이 보일 것이다. 이리로 들어가자.
이리로 가면 2구역. 여기서는 플래시가 필요없다. 위의 계단으로 올라가자.
☆옆의 호수에서 파도타기를 하고, 폭포를 오른 후 처음 보이는 동굴로 들어가면 기력의 덩어리를 얻을 수 있다.
이 2구역에서는 밤에 무우마라는 유령포켓몬이 나온다. 여기서만 나오는 포켓몬이니 잡고 싶으면 잡도록 하자. 계단을 오르고 나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동굴이 있다. 들어가자.
☆밑의 호수에서 파도타기를 하고 폭포를 오른 후 동굴로 들어가면 회복약을 얻을 수 있다.
동굴로 들어가면 3구역. 매우 밝다.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왠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은!!!!!!!!!!!!!!!!!!!!!!!!...............
그렇다. 바로 지우(레드)인 것이다. 말걸면 대결이다.
§마지막이다!! 챔피언 지우(레드)와의 결투
챔피언 : 지우
대사(한번 넣어 봤다) : ...... ...... ...... ...... ...... ...... ...... ...... ...... ......
보유 포켓몬 : 피카츄(레벨 81), 이상해꽃(렙 77), 에브이(렙 73), 잠만보(렙 75), 거북왕(렙 77), 리자몽(렙 77)
레벨이 모두 70이상이다. 모든 포켓몬의 레벨이 약 80정도라면 쉽게 이길 수(?) 있을것이다. 이기면 역시 "...... ...... ...... ...... ...... ...... ...... ...... ...... ......"라고 한 후 사라진다. 이제 엔딩~


마을들의 이벤트들...
연두마을
29번 도로에서 화요일에 있는 빨간여자에게서 핑크빛 리본을 받을 수 있다.

무궁시티
맵 카드를 얻는 이벤트는 이미 공략에서 설명했다.
또다른 이벤트로는 여기의 호수로 가서 파도타기를 한 다음 섬에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신비의 물방울을 얻을 수 있다.

도라지 시티
모다피 신전 아래에 있는 호수에 파도타기를 하여 쭉 가면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체육관 뒤의 호수로 파도타기를 하여 쭉 가면 포인트 업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목요일에 체육관의 왼쪽길로 가면 돌아다니는 파란 남자에게서 딱딱한 돌을 얻을 수 있다.

연결 동굴
금요일에 동굴에 들어가기 전 포켓몬센터 위에 잇는 여자에게서 독바늘을 얻을 수 있다.

고동마을
강집할아버지의 집에서 볼을 만들어 준다.(1일에 한개)
야돈우물로 들어간 다음 밀 수 있는 둥근 돌을 밀고 아래로 간 다음 보이는 사다리로 내려가자. 내련간 후 왼쪽으로 가서 잇는 사람에게서 왕의 징표석을 얻을 수 있다. 오른쪽으로 가면 기술머신 18,비바라기를 얻을 수 있다.
체육관 오른쪽의 집에서 목탄을 받을 수 있다(너도밤나무 숲에서 파오리를 잡게 해 주었을 시).

보모의 집(34번 도로)
보모의 집안에 있는 울타리의 호수에서 ┘모양에서 그 튀어나온 모서리에 말을 걸면 좋은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옆의 바다로 파도타기를 한 다음 울타리로 막혀 갈 수 없는 땅으로 내린 다음 툭 튀어나온 나무에 말을 걸면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다시 아래로 내려가면 3명의 트레이너가 있는데 모두 이기고 나서 마지막으로 싸운 트레이너에게서 부드러운 모래를 얻을 수 있다.

금빛시티
일요일에 백화점 5층에 가면 파란 점원 옆에 빨간 여자 점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점원은 포켓몬의 친숙도에 따라 주는 기술머신이 다른데, 친숙도가 높으면 기술머신 27, 은혜갚기를 주고, 포켓몬의 친숙도가 낮으면 기술머신 21, 화풀이를 준다.(여기서 기술머신 21을 주는 것은 확인을 해보지 못했다.)

인주시티
불탄 탑 이벤트와 방울탑 이벤트는 후에 설명하겠다.
일요일에 인주시티 밑의 도로에서 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가면 한 사람이 있는데 이 사람에게서 자석을 얻을 수 있다.

담청시티&해변가
등대 건물 뒤에 두채의 집이 있다. 여기서 왼쪽의 집에 들어가면 한 낚시꾼이 크랩과 찌리리공이랑 바꾸자고 한다.
월요일에 해변가에 가면 파란 여자가 있는데 이 사람에게서 예리한 부리를 얻을 수 있다.
해변가의 바위 중 맨 왼쪽의 바위를 부수면 고급 상처약을 얻을 수 있다.
41번 수로의 루기아 잡기 이벤트는 후에 설명하겠다.

진청시티
포켓몬센터 왼쪽의 집에서 단단지라는 포켓몬을 맡아달라고 한다. 후에 가면 그 사람이 포켓몬을 돌려달라고 한다. 이 이벤트는 일종의 맡아서 키워주기 이벤트인 것 같다.
위에 있는 바위 중 제일 밑에 있는 바위를 부순 후 말을 걸면 PP 회복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맨 위의 바위의 밑에 있는 바위를 부수면 기력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분노의 호수
분노의 호수로 가다가 왼쪽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이쪽으로 가면 미로가 있다.
☆가기 전 밑의 호수로 파도타기를 ㅎㅐ서 내려가면 쓴맛 나무열매가 열리는 나무가 있다.
이곳의 미로로 가기 위해 왼쪽으로 간 다음 위로 올라가면 막다른 길이 있는데 여기서 회복약을 얻을 수 있다. 미로중간중간에 있는 벨 수 있는 나무는 베어주도록 하자. 첫번째 나무를 베고 트레이너와 대결 후 왼쪽의 나무를 베자. 막다른 길이긴 하나 여기서 이상한 사탕을 얻을 수 있고 수요일에 이곳으로 가면 한 남자가 있는데 이 사람에게서 검은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오른쪽의 나무를 베자. 나무를 베고 올라가서 보이는 나무를 베고 가면 PP 회복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나와서 조금 더 올라가서 나무를 베고 오른쪽으로 가면 기술머신 43, 선찰을 얻을 수 있다. 그와 반대로 나무를 베고 왼쪽으로 가면 한 집으로 연결된다. 이 집에 있는 남자에게서 기술머신 10, 잠재파워를 얻을 수 있다.

검은먹시티
토요일에 체육관 밑의 집에서 오른쪽으로 보면 한 남자가 있다. 이 남자에게서 저주의 부적을 얻을 수 있다.

관동의 마을 이벤트...
노랑시티
정기권 이벤트가 있다. 리니어 기차역(북서쪽에 위치)의 아래의 집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한 여자아이가 있다. 이 여자아이에게 말걸면 자기가 인형을 갈색시티에서 잃어버렸다고 한다. 갈색시티로 가자. 갈색시티에서 체육관 위의 건물에 들어가자. 이 집에서 왼쪽의 뚱뚱한 남자에게 말걸면 분실물을 얻을 수 있다. 이걸 가지고 노랑시티의 그 여자아이에게 주면 고맙다고 정기권을 얻을 수 있다. 이제 리니어 기차를 탈 수 있다! 와! 드뎌 노랑시티 -> 금빛시티로!!




※치트키쓸떄 주의사항~~~~~※





한마디 + 힘내새요~치트키로 힘내서 하고, 근데 아템은웬만하면쓰지마시길,,, 글고 주의사항.....이것부터읽으세요..치트키를 아템쓰는데 첫번째아템바꾸기햇는데 아템이없으면..


?????????????       나와서 넣을수가없습니다.


그럼.....열심히하시고 전 이만 + 한마디











치트키 ★


야생 포켓몬과 대결 - 01XXAAD1

0101AAD1 이상해씨
0102AAD1 이상해풀
0103AAD1 이상해꽃
0104AAD1 파이리
0105AAD1 리자드
0106AAD1 리자몽
0107AAD1 꼬부기
0108AAD1 어니부기
0109AAD1 거북왕
010AAAD1 캐터피
010BAAD1 단데기
010CAAD1 버터플
010DAAD1 뿔충이
010EAAD1 딱충이
010FAAD1 독침붕
0110AAD1 구구
0111AAD1 피죤
0112AAD1 피죤투
0113AAD1 꼬렛
0114AAD1 레트라
0115AAD1 깨비참
0116AAD1 깨비드릴조
0117AAD1 아보
0118AAD1 아보크
0119AAD1 피카츄
011AAAD1 라이츄
011BAAD1 모래두지
011CAAD1 고지
011DAAD1 니드런♀
011EAAD1 니드리나
011FAAD1 니드퀸
0120AAD1 니드런♂
0121AAD1 니드리노
0122AAD1 니드킹
0123AAD1 삐삐
0124AAD1 픽시
0125AAD1 식스테일
0126AAD1 나인테일
0127AAD1 푸린
0128AAD1 푸크린
0129AAD1 쥬벳
012AAAD1 골벳
012BAAD1 뚜벅초
012CAAD1 냄새꼬
012DAAD1 라플레시아
012EAAD1 파라스
012FAAD1 파라섹트
0130AAD1 콘팡
0131AAD1 도나리
0132AAD1 디그다
0133AAD1 닥트리오
0134AAD1 나옹
0135AAD1 페르시온
0136AAD1 고라파덕
0137AAD1 골덕
0138AAD1 망키
0139AAD1 성원숭
013AAAD1 가디
013BAAD1 윈디
013CAAD1 발챙이
013DAAD1 수륙챙이
013EAAD1 강챙이
013FAAD1 케이시
0140AAD1 윤겔라
0141AAD1 후딘
0142AAD1 알통몬
0143AAD1 근육몬
0144AAD1 괴력몬
0145AAD1 모다피
0146AAD1 우츠동
0147AAD1 우츠보트
0148AAD1 왕눈해
0149AAD1 독파리
014AAAD1 꼬마돌
014BAAD1 데구리
014CAAD1 딱구리
014DAAD1 포니타
014EAAD1 날쌩마
014FAAD1 야돈
0150AAD1 야도란
0151AAD1 코일
0152AAD1 레어코일
0153AAD1 파오리
0154AAD1 두두
0155AAD1 두트리오
0156AAD1 쥬쥬
0157AAD1 쥬레곤
0158AAD1 질퍼기
0159AAD1 질뻐기
015AAAD1 셀러
015BAAD1 파르셀
015CAAD1 고오스
015DAAD1 고우스트
015EAAD1 팬텀
015FAAD1 롱스톤
0160AAD1 슬리프
0161AAD1 슬리퍼
0162AAD1 크랩
0163AAD1 킹크랩
0164AAD1 찌리리공
0165AAD1 붐볼
0166AAD1 아라리
0167AAD1 나시
0168AAD1 탕구리
0169AAD1 텅구리
016AAAD1 시라소몬
016BAAD1 홍수몬
016CAAD1 내루미
016DAAD1 또가스
016EAAD1 또도가스
016FAAD1 뿔카노
0170AAD1 코뿌리
0171AAD1 럭키
0172AAD1 덩쿠리
0173AAD1 켕카
0174AAD1 쏘드라
0175AAD1 시드라
0176AAD1 콘치
0177AAD1 왕콘치
0178AAD1 별가사리
0179AAD1 아쿠스타
017AAAD1 마임맨
017BAAD1 스라크
017CAAD1 루주라
017DAAD1 에레브
017EAAD1 마그마
017FAAD1 쁘사이져
0180AAD1 켄타로스
0181AAD1 잉어킹
0182AAD1 갸라도스
0183AAD1 라프라스
0184AAD1 메타몽
0185AAD1 이브이
0186AAD1 샤미드
0187AAD1 쥬피썬더
0188AAD1 부스터
0189AAD1 폴리곤
018AAAD1 암나이트
018BAAD1 암스타
018CAAD1 투구
018DAAD1 투구푸스
018EAAD1 프테라
018FAAD1 잠만보
0190AAD1 프리져
0191AAD1 썬더
0192AAD1 파이어
0193AAD1 미뇽
0194AAD1 신뇽
0195AAD1 망나뇽
0196AAD1 뮤츠
0197AAD1 뮤
0198AAD1 치코리타
0199AAD1 베이리프
019AAAD1 메가니움
019BAAD1 브케인
019CAAD1 마그케인
019DAAD1 블레이범
019EAAD1 리아코
019FAAD1 엘리게이
01A0AAD1 장크로다일
01A1AAD1 꼬리선
01A2AAD1 다꼬리
01A3AAD1 부우부
01A4AAD1 야부엉
01A5AAD1 레디바
01A6AAD1 레디안
01A7AAD1 페이검
01A8AAD1 아리아도스
01A9AAD1 크로뱃
01AAAAD1 초라기
01ABAAD1 랜턴
01ACAAD1 피츄
01ADAAD1 삐
01AEAAD1 푸푸린
01AFAAD1 토게피
01B0AAD1 토게틱
01B1AAD1 네이티
01B2AAD1 네이티오
01B3AAD1 메리프
01B4AAD1 보송송
01B5AAD1 전룡
01B6AAD1 아르코
01B7AAD1 마릴
01B8AAD1 마릴리
01B9AAD1 꼬지모
01BAAAD1 왕구리
01BBAAD1 통통코
01BCAAD1 두코
01BDAAD1 솜솜코
01BEAAD1 에이팜
01BFAAD1 해너츠
01C0AAD1 해루미
01C1AAD1 왕자리
01C2AAD1 우파
01C3AAD1 누오
01C4AAD1 에브이
01C5AAD1 블래키
01C6AAD1 니로우
01C7AAD1 야도킹
01C8AAD1 무우마
01C9AAD1 안농
01CAAAD1 마자용
01CBAAD1 키링키
01CCAAD1 피콘
01CDAAD1 쏘콘
01CEAAD1 노고치
01CFAAD1 글라이거
01D0AAD1 강철톤
01D1AAD1 블루
01D2AAD1 그랑블루
01D3AAD1 침바루
01D4AAD1 핫삼
01D5AAD1 단단지
01D6AAD1 헤라크로스
01D7AAD1 포푸니
01D8AAD1 깜지곰
01D9AAD1 링곰
01DAAAD1 마그마그
01DBAAD1 마그카르고
01DCAAD1 꾸꾸리
01DDAAD1 메꾸리
01DEAAD1 코산호
01DFAAD1 총어
01E0AAD1 대포무노
01E1AAD1 딜리버드
01E2AAD1 만타인
01E3AAD1 무장조
01E4AAD1 델빌
01E5AAD1 헬가
01E6AAD1 킹드라
01E7AAD1 코코리
01E8AAD1 코리갑
01E9AAD1 폴리곤2
01EAAAD1 노라키
01EBAAD1 루브도
01ECAAD1 배루키
01EDAAD1 카포에라
01EEAAD1 뽀뽀라
01EFAAD1 에레키드
01F0AAD1 마그비
01F1AAD1 밀탱크
01F2AAD1 해피너스
01F3AAD1 라이코
01F4AAD1 엔테이
01F5AAD1 스이쿤
01F6AAD1 애버라스
01F7AAD1 데기라스
01F8AAD1 마기라스
01F9AAD1 루기아
01FAAAD1 칠색조
01FBAAD1 세레비

야생 포켓몬과 대결 - 91XXAAD1

9101AAD1 이상해씨
9102AAD1 이상해풀
9103AAD1 이상해꽃
9104AAD1 파이리
9105AAD1 리자드
9106AAD1 리자몽
9107AAD1 꼬부기
9108AAD1 어니부기
9109AAD1 거북왕
910AAAD1 캐터피
910BAAD1 단데기
910CAAD1 버터플
910DAAD1 뿔충이
910EAAD1 딱충이
910FAAD1 독침붕
9110AAD1 구구
9111AAD1 피죤
9112AAD1 피죤투
9113AAD1 꼬렛
9114AAD1 레트라
9115AAD1 깨비참
9116AAD1 깨비드릴조
9117AAD1 아보
9118AAD1 아보크
9119AAD1 피카츄
911AAAD1 라이츄
911BAAD1 모래두지
911CAAD1 고지
911DAAD1 니드런♀
911EAAD1 니드리나
911FAAD1 니드퀸
9120AAD1 니드런♂
9121AAD1 니드리노
9122AAD1 니드킹
9123AAD1 삐삐
9124AAD1 픽시
9125AAD1 식스테일
9126AAD1 나인테일
9127AAD1 푸린
9128AAD1 푸크린
9129AAD1 쥬벳
912AAAD1 골벳
912BAAD1 뚜벅초
912CAAD1 냄새꼬
912DAAD1 라플레시아
912EAAD1 파라스
912FAAD1 파라섹트
9130AAD1 콘팡
9131AAD1 도나리
9132AAD1 디그다
9133AAD1 닥트리오
9134AAD1 나옹
9135AAD1 페르시온
9136AAD1 고라파덕
9137AAD1 골덕
9138AAD1 망키
9139AAD1 성원숭
913AAAD1 가디
913BAAD1 윈디
913CAAD1 발챙이
913DAAD1 수륙챙이
913EAAD1 강챙이
913FAAD1 케이시
9140AAD1 윤겔라
9141AAD1 후딘
9142AAD1 알통몬
9143AAD1 근육몬
9144AAD1 괴력몬
9145AAD1 모다피
9146AAD1 우츠동
9147AAD1 우츠보트
9148AAD1 왕눈해
9149AAD1 독파리
914AAAD1 꼬마돌
914BAAD1 데구리
914CAAD1 딱구리
914DAAD1 포니타
914EAAD1 날쌩마
914FAAD1 야돈
9150AAD1 야도란
9151AAD1 코일
9152AAD1 레어코일
9153AAD1 파오리
9154AAD1 두두
9155AAD1 두트리오
9156AAD1 쥬쥬
9157AAD1 쥬레곤
9158AAD1 질퍼기
9159AAD1 질뻐기
915AAAD1 셀러
915BAAD1 파르셀
915CAAD1 고오스
915DAAD1 고우스트
915EAAD1 팬텀
915FAAD1 롱스톤
9160AAD1 슬리프
9161AAD1 슬리퍼
9162AAD1 크랩
9163AAD1 킹크랩
9164AAD1 찌리리공
9165AAD1 붐볼
9166AAD1 아라리
9167AAD1 나시
9168AAD1 탕구리
9169AAD1 텅구리
916AAAD1 시라소몬
916BAAD1 홍수몬
916CAAD1 내루미
916DAAD1 또가스
916EAAD1 또도가스
916FAAD1 뿔카노
9170AAD1 코뿌리
9171AAD1 럭키
9172AAD1 덩쿠리
9173AAD1 켕카
9174AAD1 쏘드라
9175AAD1 시드라
9176AAD1 콘치
9177AAD1 왕콘치
9178AAD1 별가사리
9179AAD1 아쿠스타
917AAAD1 마임맨
917BAAD1 스라크
917CAAD1 루주라
917DAAD1 에레브
917EAAD1 마그마
917FAAD1 쁘사이져
9180AAD1 켄타로스
9181AAD1 잉어킹
9182AAD1 갸라도스
9183AAD1 라프라스
9184AAD1 메타몽
9185AAD1 이브이
9186AAD1 샤미드
9187AAD1 쥬피썬더
9188AAD1 부스터
9189AAD1 폴리곤
918AAAD1 암나이트
918BAAD1 암스타
918CAAD1 투구
918DAAD1 투구푸스
918EAAD1 프테라
918FAAD1 잠만보
9190AAD1 프리져
9191AAD1 썬더
9192AAD1 파이어
9193AAD1 미뇽
9194AAD1 신뇽
9195AAD1 망나뇽
9196AAD1 뮤츠
9197AAD1 뮤
9198AAD1 치코리타
9199AAD1 베이리프
919AAAD1 메가니움
919BAAD1 브케인
919CAAD1 마그케인
919DAAD1 블레이범
919EAAD1 리아코
919FAAD1 엘리게이
91A0AAD1 장크로다일
91A1AAD1 꼬리선
91A2AAD1 다꼬리
91A3AAD1 부우부
91A4AAD1 야부엉
91A5AAD1 레디바
91A6AAD1 레디안
91A7AAD1 페이검
91A8AAD1 아리아도스
91A9AAD1 크로뱃
91AAAAD1 초라기
91ABAAD1 랜턴
91ACAAD1 피츄
91ADAAD1 삐
91AEAAD1 푸푸린
91AFAAD1 토게피
91B0AAD1 토게틱
91B1AAD1 네이티
91B2AAD1 네이티오
91B3AAD1 메리프
91B4AAD1 보송송
91B5AAD1 전룡
91B6AAD1 아르코
91B7AAD1 마릴
91B8AAD1 마릴리
91B9AAD1 꼬지모
91BAAAD1 왕구리
91BBAAD1 통통코
91BCAAD1 두코
91BDAAD1 솜솜코
91BEAAD1 에이팜
91BFAAD1 해너츠
91C0AAD1 해루미
91C1AAD1 왕자리
91C2AAD1 우파
91C3AAD1 누오
91C4AAD1 에브이
91C5AAD1 블래키
91C6AAD1 니로우
91C7AAD1 야도킹
91C8AAD1 무우마
91C9AAD1 안농
91CAAAD1 마자용
91CBAAD1 키링키
91CCAAD1 피콘
91CDAAD1 쏘콘
91CEAAD1 노고치
91CFAAD1 글라이거
91D0AAD1 강철톤
91D1AAD1 블루
91D2AAD1 그랑블루
91D3AAD1 침바루
91D4AAD1 핫삼
91D5AAD1 단단지
91D6AAD1 헤라크로스
91D7AAD1 포푸니
91D8AAD1 깜지곰
91D9AAD1 링곰
91DAAAD1 마그마그
91DBAAD1 마그카르고
91DCAAD1 꾸꾸리
91DDAAD1 메꾸리
91DEAAD1 코산호
91DFAAD1 총어
91E0AAD1 대포무노
91E1AAD1 딜리버드
91E2AAD1 만타인
91E3AAD1 무장조
91E4AAD1 델빌
91E5AAD1 헬가
91E6AAD1 킹드라
91E7AAD1 코코리
91E8AAD1 코리갑
91E9AAD1 폴리곤2
91EAAAD1 노라키
91EBAAD1 루브도
91ECAAD1 배루키
91EDAAD1 카포에라
91EEAAD1 뽀뽀라
91EFAAD1 에레키드
91F0AAD1 마그비
91F1AAD1 밀탱크
91F2AAD1 해피너스
91F3AAD1 라이코
91F4AAD1 엔테이
91F5AAD1 스이쿤
91F6AAD1 애버라스
91F7AAD1 데기라스
91F8AAD1 마기라스
91F9AAD1 루기아
91FAAAD1 칠색조
91FBAAD1 세레비

야생 포켓몬과 대결 (2) - 01XXD4D1

0101D4D1 이상해씨
0102D4D1 이상해풀
0103D4D1 이상해꽃
0104D4D1 파이리
0105D4D1 리자드
0106D4D1 리자몽
0107D4D1 꼬부기
0108D4D1 어니부기
0109D4D1 거북왕
010AD4D1 캐터피
010BD4D1 단데기
010CD4D1 버터플
010DD4D1 뿔충이
010ED4D1 딱충이
010FD4D1 독침붕
0110D4D1 구구
0111D4D1 피죤
0112D4D1 피죤투
0113D4D1 꼬렛
0114D4D1 레트라
0115D4D1 깨비참
0116D4D1 깨비드릴조
0117D4D1 아보
0118D4D1 아보크
0119D4D1 피카츄
011AD4D1 라이츄
011BD4D1 모래두지
011CD4D1 고지
011DD4D1 니드런♀
011ED4D1 니드리나
011FD4D1 니드퀸
0120D4D1 니드런♂
0121D4D1 니드리노
0122D4D1 니드킹
0123D4D1 삐삐
0124D4D1 픽시
0125D4D1 식스테일
0126D4D1 나인테일
0127D4D1 푸린
0128D4D1 푸크린
0129D4D1 쥬벳
012AD4D1 골벳
012BD4D1 뚜벅초
012CD4D1 냄새꼬
012DD4D1 라플레시아
012ED4D1 파라스
012FD4D1 파라섹트
0130D4D1 콘팡
0131D4D1 도나리
0132D4D1 디그다
0133D4D1 닥트리오
0134D4D1 나옹
0135D4D1 페르시온
0136D4D1 고라파덕
0137D4D1 골덕
0138D4D1 망키
0139D4D1 성원숭
013AD4D1 가디
013BD4D1 윈디
013CD4D1 발챙이
013DD4D1 수륙챙이
013ED4D1 강챙이
013FD4D1 케이시
0140D4D1 윤겔라
0141D4D1 후딘
0142D4D1 알통몬
0143D4D1 근육몬
0144D4D1 괴력몬
0145D4D1 모다피
0146D4D1 우츠동
0147D4D1 우츠보트
0148D4D1 왕눈해
0149D4D1 독파리
014AD4D1 꼬마돌
014BD4D1 데구리
014CD4D1 딱구리
014DD4D1 포니타
014ED4D1 날쌩마
014FD4D1 야돈
0150D4D1 야도란
0151D4D1 코일
0152D4D1 레어코일
0153D4D1 파오리
0154D4D1 두두
0155D4D1 두트리오
0156D4D1 쥬쥬
0157D4D1 쥬레곤
0158D4D1 질퍼기
0159D4D1 질뻐기
015AD4D1 셀러
015BD4D1 파르셀
015CD4D1 고오스
015DD4D1 고우스트
015ED4D1 팬텀
015FD4D1 롱스톤
0160D4D1 슬리프
0161D4D1 슬리퍼
0162D4D1 크랩
0163D4D1 킹크랩
0164D4D1 찌리리공
0165D4D1 붐볼
0166D4D1 아라리
0167D4D1 나시
0168D4D1 탕구리
0169D4D1 텅구리
016AD4D1 시라소몬
016BD4D1 홍수몬
016CD4D1 내루미
016DD4D1 또가스
016ED4D1 또도가스
016FD4D1 뿔카노
0170D4D1 코뿌리
0171D4D1 럭키
0172D4D1 덩쿠리
0173D4D1 켕카
0174D4D1 쏘드라
0175D4D1 시드라
0176D4D1 콘치
0177D4D1 왕콘치
0178D4D1 별가사리
0179D4D1 아쿠스타
017AD4D1 마임맨
017BD4D1 스라크
017CD4D1 루주라
017DD4D1 에레브
017ED4D1 마그마
017FD4D1 쁘사이져
0180D4D1 켄타로스
0181D4D1 잉어킹
0182D4D1 갸라도스
0183D4D1 라프라스
0184D4D1 메타몽
0185D4D1 이브이
0186D4D1 샤미드
0187D4D1 쥬피썬더
0188D4D1 부스터
0189D4D1 폴리곤
018AD4D1 암나이트
018BD4D1 암스타
018CD4D1 투구
018DD4D1 투구푸스
018ED4D1 프테라
018FD4D1 잠만보
0190D4D1 프리져
0191D4D1 썬더
0192D4D1 파이어
0193D4D1 미뇽
0194D4D1 신뇽
0195D4D1 망나뇽
0196D4D1 뮤츠
0197D4D1 뮤
0198D4D1 치코리타
0199D4D1 베이리프
019AD4D1 메가니움
019BD4D1 브케인
019CD4D1 마그케인
019DD4D1 블레이범
019ED4D1 리아코
019FD4D1 엘리게이
01A0D4D1 장크로다일
01A1D4D1 꼬리선
01A2D4D1 다꼬리
01A3D4D1 부우부
01A4D4D1 야부엉
01A5D4D1 레디바
01A6D4D1 레디안
01A7D4D1 페이검
01A8D4D1 아리아도스
01A9D4D1 크로뱃
01AAD4D1 초라기
01ABD4D1 랜턴
01ACD4D1 피츄
01ADD4D1 삐
01AED4D1 푸푸린
01AFD4D1 토게피
01B0D4D1 토게틱
01B1D4D1 네이티
01B2D4D1 네이티오
01B3D4D1 메리프
01B4D4D1 보송송
01B5D4D1 전룡
01B6D4D1 아르코
01B7D4D1 마릴
01B8D4D1 마릴리
01B9D4D1 꼬지모
01BAD4D1 왕구리
01BBD4D1 통통코
01BCD4D1 두코
01BDD4D1 솜솜코
01BED4D1 에이팜
01BFD4D1 해너츠
01C0D4D1 해루미
01C1D4D1 왕자리
01C2D4D1 우파
01C3D4D1 누오
01C4D4D1 에브이
01C5D4D1 블래키
01C6D4D1 니로우
01C7D4D1 야도킹
01C8D4D1 무우마
01C9D4D1 안농
01CAD4D1 마자용
01CBD4D1 키링키
01CCD4D1 피콘
01CDD4D1 쏘콘
01CED4D1 노고치
01CFD4D1 글라이거
01D0D4D1 강철톤
01D1D4D1 블루
01D2D4D1 그랑블루
01D3D4D1 침바루
01D4D4D1 핫삼
01D5D4D1 단단지
01D6D4D1 헤라크로스
01D7D4D1 포푸니
01D8D4D1 깜지곰
01D9D4D1 링곰
01DAD4D1 마그마그
01DBD4D1 마그카르고
01DCD4D1 꾸꾸리
01DDD4D1 메꾸리
01DED4D1 코산호
01DFD4D1 총어
01E0D4D1 대포무노
01E1D4D1 딜리버드
01E2D4D1 만타인
01E3D4D1 무장조
01E4D4D1 델빌
01E5D4D1 헬가
01E6D4D1 킹드라
01E7D4D1 코코리
01E8D4D1 코리갑
01E9D4D1 폴리곤2
01EAD4D1 노라키
01EBD4D1 루브도
01ECD4D1 배루키
01EDD4D1 카포에라
01EED4D1 뽀뽀라
01EFD4D1 에레키드
01F0D4D1 마그비
01F1D4D1 밀탱크
01F2D4D1 해피너스
01F3D4D1 라이코
01F4D4D1 엔테이
01F5D4D1 스이쿤
01F6D4D1 애버라스
01F7D4D1 데기라스
01F8D4D1 마기라스
01F9D4D1 루기아
01FAD4D1 칠색조
01FBD4D1 세레비

황금 포켓몬과 대결 - 9107D6D1
스프레이(리필종류)걸음수 무한(야생 포켓몬과 대결 안함) - 01FFEADA
야생 포켓몬의 레벨 - 01XXB9D1

0101B9D1 레벨1
0102B9D1 레벨2
0103B9D1 레벨3
0104B9D1 레벨4
0105B9D1 레벨5
0106B9D1 레벨6
0107B9D1 레벨7
0108B9D1 레벨8
0109B9D1 레벨9
010AB9D1 레벨10
010BB9D1 레벨11
010CB9D1 레벨12
010DB9D1 레벨13
010EB9D1 레벨14
010FB9D1 레벨15
0110B9D1 레벨16
0111B9D1 레벨17
0112B9D1 레벨18
0113B9D1 레벨19
0114B9D1 레벨20
0115B9D1 레벨21
0116B9D1 레벨22
0117B9D1 레벨23
0118B9D1 레벨24
0119B9D1 레벨25
011AB9D1 레벨26
011BB9D1 레벨27
011CB9D1 레벨28
011DB9D1 레벨29
011EB9D1 레벨30
011FB9D1 레벨31
0120B9D1 레벨32
0121B9D1 레벨33
0122B9D1 레벨34
0123B9D1 레벨35
0124B9D1 레벨36
0125B9D1 레벨37
0126B9D1 레벨38
0127B9D1 레벨39
0128B9D1 레벨40
0129B9D1 레벨41
012AB9D1 레벨42
012BB9D1 레벨43
012CB9D1 레벨44
012DB9D1 레벨45
012EB9D1 레벨46
012FB9D1 레벨47
0130B9D1 레벨48
0131B9D1 레벨49
0132B9D1 레벨50
0133B9D1 레벨51
0134B9D1 레벨52
0135B9D1 레벨53
0136B9D1 레벨54
0137B9D1 레벨55
0138B9D1 레벨56
0139B9D1 레벨57
013AB9D1 레벨58
013BB9D1 레벨59
013CB9D1 레벨60
013DB9D1 레벨61
013EB9D1 레벨62
013FB9D1 레벨63
0140B9D1 레벨64
0141B9D1 레벨65
0142B9D1 레벨66
0143B9D1 레벨67
0144B9D1 레벨68
0145B9D1 레벨69
0146B9D1 레벨70
0147B9D1 레벨71
0148B9D1 레벨72
0149B9D1 레벨73
014AB9D1 레벨74
014BB9D1 레벨75
014CB9D1 레벨76
014DB9D1 레벨77
014EB9D1 레벨78
014FB9D1 레벨79
0150B9D1 레벨80
0151B9D1 레벨81
0152B9D1 레벨82
0153B9D1 레벨83
0154B9D1 레벨84
0155B9D1 레벨85
0156B9D1 레벨86
0157B9D1 레벨87
0158B9D1 레벨88
0159B9D1 레벨89
015AB9D1 레벨90
015BB9D1 레벨91
015CB9D1 레벨92
015DB9D1 레벨93
015EB9D1 레벨94
015FB9D1 레벨95
0160B9D1 레벨96
0161B9D1 레벨97
0162B9D1 레벨98
0163B9D1 레벨99
0164B9D1 레벨100

『아이템 슬롯 치트키』

1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6CD6
2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6ED6
3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0D6
4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2D6
5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4D6
6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6D6
7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8D6
8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AD6
9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CD6
10번째공간 아이템 무한-01637ED6

1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6BD6

01036BD6 반짝가루
01086BD6 달맞이돌
01096BD6 해독제
010A6BD6 화상 치료제
010B6B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6BD6 잠깨는약
010D6BD6 마비치료제
010E6BD6 회복약
010F6BD6 풀 회복약
01106BD6 고급 상처약
01116BD6 좋은 상처약
01126BD6 상처약
01136BD6 동굴탈출로프
01146B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6BD6 PP 맥스
01166BD6 불의돌
01176BD6 전기의돌
01186BD6 물의돌
011A6BD6 맥스 업
011B6BD6 러브 메일
011C6BD6 사포닌
011D6BD6 알칼로이드
011E6BD6 럭키 펀치
011F6BD6 리보플라빈
01206BD6 이상한 사탕
01216BD6 잘-맞히기
01226BD6 잎사귀 돌
01236BD6 금속 파우더
01246BD6 금구슬
01256BD6 삐삐인형
01266BD6 만병통치제
01276BD6 기력의조각
01286BD6 기력의덩어리
01296BD6 이펙트가드
012A6BD6 실버 스프레이
012B6BD6 골드 스프레이
012C6BD6 크리티컬 커터
012E6BD6 맛있는 물
012F6BD6 미네랄 사이다
01306BD6 후르츠 밀크
01316BD6 플러스 파워
01336BD6 디펜트 업
01346BD6 스피드 업
01356BD6 스페셜 업
01396BD6 학습장치
013C6BD6 은빛 나뭇잎
013E6BD6 포인트 업
013F6BD6 PP 에이드
01406BD6 PP 회복
01416BD6 PP 에이더
01486BD6 튼튼 밀크
01496BD6 선제공격 손톱
014A6BD6 해독열매
014B6BD6 금빛 나뭇잎
014C6BD6 부드러운 모래
014D6BD6 예리한 부리
014E6BD6 마비치료 열매
014F6BD6 불탄 나무열매
01506BD6 얼은 나무열매
01516BD6 독바늘
01526BD6 왕의 징표석
01536BD6 쓴맛 나무열매
01546BD6 박하열매
01556BD6 빨간 규토리
01566BD6 작은 버섯
01576BD6 큰 버섯
01586BD6 은빛 가루
01596BD6 파란 규토리
015B6BD6 부적 금화
015C6BD6 노랑 규토리
015D6BD6 초록 규토리
015E6BD6 순결의 부적
015F6BD6 신비의 물방울
01606BD6 휘어진 스푼
01616BD6 하얀 규토리
01626BD6 검은띠
01636BD6 검은 규토리
01656BD6 담홍 규토리
01666BD6 검은 안경
01676BD6 맛있는 꼬리
01686BD6 핑크빛 리본
01696BD6 대파
016A6BD6 연막탄
016B6BD6 녹지않는 얼음
016C6BD6 자석
016D6BD6 기적의 열매
016E6BD6 진주
016F6BD6 큰 진주
01706BD6 변함없는 돌
01716BD6 저주의 부적
01726B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6BD6 GS볼(?)
01746BD6 블루카드(?)
01756BD6 기적의 씨
01766BD6 굵은 뼈
01776BD6 기합의 머리띠
01796BD6 힘의 가루
017A6BD6 힘의 뿌리
017B6BD6 만능가루
017C6BD6 부활초
017D6BD6 딱딱한 돌
017E6BD6 행복의 알
01836BD6 별의 모래
01846BD6 별의 조각
018A6BD6 목탄
018B6BD6 나무열매쥬스
018C6BD6 초점 렌즈
018F6BD6 금속코트
01906BD6 용의 이빨
01926BD6 먹다 남은 음식
01966B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6BD6 용의 비늘
01986BD6 파괴의 유전자
019C6BD6 성스러운 분말
019E6BD6 꽃무늬 메일
01A36BD6 전기구슬
01A76BD6 나무상자
01A86BD6 오동나무상자
01A96BD6 태양의돌
01AA6BD6 물방울리본
01AC6BD6 업그레이드
01AD6BD6 나무열매
01AE6BD6 황금열매
01B46BD6 기와조각
01B56BD6 파도타기 메일
01B66BD6 옥빛 메일
01B76BD6 초상화 메일
01B86BD6 러브리 메일
01B96BD6 브이브이 메일
01BA6BD6 변신 메일
01BB6BD6 푸른하늘 메일
01BC6BD6 음표 메일
01BD6BD6 환상의 메일

2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6DD6

01036DD6 반짝가루
01086DD6 달맞이돌
01096DD6 해독제
010A6DD6 화상 치료제
010B6D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6DD6 잠깨는약
010D6DD6 마비치료제
010E6DD6 회복약
010F6DD6 풀 회복약
01106DD6 고급 상처약
01116DD6 좋은 상처약
01126DD6 상처약
01136DD6 동굴탈출로프
01146D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6DD6 PP 맥스
01166DD6 불의돌
01176DD6 전기의돌
01186DD6 물의돌
011A6DD6 맥스 업
011B6DD6 러브 메일
011C6DD6 사포닌
011D6DD6 알칼로이드
011E6DD6 럭키 펀치
011F6DD6 리보플라빈
01206DD6 이상한 사탕
01216DD6 잘-맞히기
01226DD6 잎사귀 돌
01236DD6 금속 파우더
01246DD6 금구슬
01256DD6 삐삐인형
01266DD6 만병통치제
01276DD6 기력의조각
01286DD6 기력의덩어리
01296DD6 이펙트가드
012A6DD6 실버 스프레이
012B6DD6 골드 스프레이
012C6DD6 크리티컬 커터
012E6DD6 맛있는 물
012F6DD6 미네랄 사이다
01306DD6 후르츠 밀크
01316DD6 플러스 파워
01336DD6 디펜트 업
01346DD6 스피드 업
01356DD6 스페셜 업
01396DD6 학습장치
013C6DD6 은빛 나뭇잎
013E6DD6 포인트 업
013F6DD6 PP 에이드
01406DD6 PP 회복
01416DD6 PP 에이더
01486DD6 튼튼 밀크
01496DD6 선제공격 손톱
014A6DD6 해독열매
014B6DD6 금빛 나뭇잎
014C6DD6 부드러운 모래
014D6DD6 예리한 부리
014E6DD6 마비치료 열매
014F6DD6 불탄 나무열매
01506DD6 얼은 나무열매
01516DD6 독바늘
01526DD6 왕의 징표석
01536DD6 쓴맛 나무열매
01546DD6 박하열매
01556DD6 빨간 규토리
01566DD6 작은 버섯
01576DD6 큰 버섯
01586DD6 은빛 가루
01596DD6 파란 규토리
015B6DD6 부적 금화
015C6DD6 노랑 규토리
015D6DD6 초록 규토리
015E6DD6 순결의 부적
015F6DD6 신비의 물방울
01606DD6 휘어진 스푼
01616DD6 하얀 규토리
01626DD6 검은띠
01636DD6 검은 규토리
01656DD6 담홍 규토리
01666DD6 검은 안경
01676DD6 맛있는 꼬리
01686DD6 핑크빛 리본
01696DD6 대파
016A6DD6 연막탄
016B6DD6 녹지않는 얼음
016C6DD6 자석
016D6DD6 기적의 열매
016E6DD6 진주
016F6DD6 큰 진주
01706DD6 변함없는 돌
01716DD6 저주의 부적
01726D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6DD6 GS볼(?)
01746DD6 블루카드(?)
01756DD6 기적의 씨
01766DD6 굵은 뼈
01776DD6 기합의 머리띠
01796DD6 힘의 가루
017A6DD6 힘의 뿌리
017B6DD6 만능가루
017C6DD6 부활초
017D6DD6 딱딱한 돌
017E6DD6 행복의 알
01836DD6 별의 모래
01846DD6 별의 조각
018A6DD6 목탄
018B6DD6 나무열매쥬스
018C6DD6 초점 렌즈
018F6DD6 금속코트
01906DD6 용의 이빨
01926DD6 먹다 남은 음식
01966D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6DD6 용의 비늘
01986DD6 파괴의 유전자
019C6DD6 성스러운 분말
019E6DD6 꽃무늬 메일
01A36DD6 전기구슬
01A76DD6 나무상자
01A86DD6 오동나무상자
01A96DD6 태양의돌
01AA6DD6 물방울리본
01AC6DD6 업그레이드
01AD6DD6 나무열매
01AE6DD6 황금열매
01B46DD6 기와조각
01B56DD6 파도타기 메일
01B66DD6 옥빛 메일
01B76DD6 초상화 메일
01B86DD6 러브리 메일
01B96DD6 브이브이 메일
01BA6DD6 변신 메일
01BB6DD6 푸른하늘 메일
01BC6DD6 음표 메일
01BD6DD6 환상의 메일

3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6FD6

01036FD6 반짝가루
01086FD6 달맞이돌
01096FD6 해독제
010A6FD6 화상 치료제
010B6F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6FD6 잠깨는약
010D6FD6 마비치료제
010E6FD6 회복약
010F6FD6 풀 회복약
01106FD6 고급 상처약
01116FD6 좋은 상처약
01126FD6 상처약
01136FD6 동굴탈출로프
01146F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6FD6 PP 맥스
01166FD6 불의돌
01176FD6 전기의돌
01186FD6 물의돌
011A6FD6 맥스 업
011B6FD6 러브 메일
011C6FD6 사포닌
011D6FD6 알칼로이드
011E6FD6 럭키 펀치
011F6FD6 리보플라빈
01206FD6 이상한 사탕
01216FD6 잘-맞히기
01226FD6 잎사귀 돌
01236FD6 금속 파우더
01246FD6 금구슬
01256FD6 삐삐인형
01266FD6 만병통치제
01276FD6 기력의조각
01286FD6 기력의덩어리
01296FD6 이펙트가드
012A6FD6 실버 스프레이
012B6FD6 골드 스프레이
012C6FD6 크리티컬 커터
012E6FD6 맛있는 물
012F6FD6 미네랄 사이다
01306FD6 후르츠 밀크
01316FD6 플러스 파워
01336FD6 디펜트 업
01346FD6 스피드 업
01356FD6 스페셜 업
01396FD6 학습장치
013C6FD6 은빛 나뭇잎
013E6FD6 포인트 업
013F6FD6 PP 에이드
01406FD6 PP 회복
01416FD6 PP 에이더
01486FD6 튼튼 밀크
01496FD6 선제공격 손톱
014A6FD6 해독열매
014B6FD6 금빛 나뭇잎
014C6FD6 부드러운 모래
014D6FD6 예리한 부리
014E6FD6 마비치료 열매
014F6FD6 불탄 나무열매
01506FD6 얼은 나무열매
01516FD6 독바늘
01526FD6 왕의 징표석
01536FD6 쓴맛 나무열매
01546FD6 박하열매
01556FD6 빨간 규토리
01566FD6 작은 버섯
01576FD6 큰 버섯
01586FD6 은빛 가루
01596FD6 파란 규토리
015B6FD6 부적 금화
015C6FD6 노랑 규토리
015D6FD6 초록 규토리
015E6FD6 순결의 부적
015F6FD6 신비의 물방울
01606FD6 휘어진 스푼
01616FD6 하얀 규토리
01626FD6 검은띠
01636FD6 검은 규토리
01656FD6 담홍 규토리
01666FD6 검은 안경
01676FD6 맛있는 꼬리
01686FD6 핑크빛 리본
01696FD6 대파
016A6FD6 연막탄
016B6FD6 녹지않는 얼음
016C6FD6 자석
016D6FD6 기적의 열매
016E6FD6 진주
016F6FD6 큰 진주
01706FD6 변함없는 돌
01716FD6 저주의 부적
01726F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6FD6 GS볼(?)
01746FD6 블루카드(?)
01756FD6 기적의 씨
01766FD6 굵은 뼈
01776FD6 기합의 머리띠
01796FD6 힘의 가루
017A6FD6 힘의 뿌리
017B6FD6 만능가루
017C6FD6 부활초
017D6FD6 딱딱한 돌
017E6FD6 행복의 알
01836FD6 별의 모래
01846FD6 별의 조각
018A6FD6 목탄
018B6FD6 나무열매쥬스
018C6FD6 초점 렌즈
018F6FD6 금속코트
01906FD6 용의 이빨
01926FD6 먹다 남은 음식
01966F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6FD6 용의 비늘
01986FD6 파괴의 유전자
019C6FD6 성스러운 분말
019E6FD6 꽃무늬 메일
01A36FD6 전기구슬
01A76FD6 나무상자
01A86FD6 오동나무상자
01A96FD6 태양의돌
01AA6FD6 물방울리본
01AC6FD6 업그레이드
01AD6FD6 나무열매
01AE6FD6 황금열매
01B46FD6 기와조각
01B56FD6 파도타기 메일
01B66FD6 옥빛 메일
01B76FD6 초상화 메일
01B86FD6 러브리 메일
01B96FD6 브이브이 메일
01BA6FD6 변신 메일
01BB6FD6 푸른하늘 메일
01BC6FD6 음표 메일
01BD6FD6 환상의 메일

4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1D6

010371D6 반짝가루
010871D6 달맞이돌
010971D6 해독제
010A71D6 화상 치료제
010B71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1D6 잠깨는약
010D71D6 마비치료제
010E71D6 회복약
010F71D6 풀 회복약
011071D6 고급 상처약
011171D6 좋은 상처약
011271D6 상처약
011371D6 동굴탈출로프
011471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1D6 PP 맥스
011671D6 불의돌
011771D6 전기의돌
011871D6 물의돌
011A71D6 맥스 업
011B71D6 러브 메일
011C71D6 사포닌
011D71D6 알칼로이드
011E71D6 럭키 펀치
011F71D6 리보플라빈
012071D6 이상한 사탕
012171D6 잘-맞히기
012271D6 잎사귀 돌
012371D6 금속 파우더
012471D6 금구슬
012571D6 삐삐인형
012671D6 만병통치제
012771D6 기력의조각
012871D6 기력의덩어리
012971D6 이펙트가드
012A71D6 실버 스프레이
012B71D6 골드 스프레이
012C71D6 크리티컬 커터
012E71D6 맛있는 물
012F71D6 미네랄 사이다
013071D6 후르츠 밀크
013171D6 플러스 파워
013371D6 디펜트 업
013471D6 스피드 업
013571D6 스페셜 업
013971D6 학습장치
013C71D6 은빛 나뭇잎
013E71D6 포인트 업
013F71D6 PP 에이드
014071D6 PP 회복
014171D6 PP 에이더
014871D6 튼튼 밀크
014971D6 선제공격 손톱
014A71D6 해독열매
014B71D6 금빛 나뭇잎
014C71D6 부드러운 모래
014D71D6 예리한 부리
014E71D6 마비치료 열매
014F71D6 불탄 나무열매
015071D6 얼은 나무열매
015171D6 독바늘
015271D6 왕의 징표석
015371D6 쓴맛 나무열매
015471D6 박하열매
015571D6 빨간 규토리
015671D6 작은 버섯
015771D6 큰 버섯
015871D6 은빛 가루
015971D6 파란 규토리
015B71D6 부적 금화
015C71D6 노랑 규토리
015D71D6 초록 규토리
015E71D6 순결의 부적
015F71D6 신비의 물방울
016071D6 휘어진 스푼
016171D6 하얀 규토리
016271D6 검은띠
016371D6 검은 규토리
016571D6 담홍 규토리
016671D6 검은 안경
016771D6 맛있는 꼬리
016871D6 핑크빛 리본
016971D6 대파
016A71D6 연막탄
016B71D6 녹지않는 얼음
016C71D6 자석
016D71D6 기적의 열매
016E71D6 진주
016F71D6 큰 진주
017071D6 변함없는 돌
017171D6 저주의 부적
017271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1D6 GS볼(?)
017471D6 블루카드(?)
017571D6 기적의 씨
017671D6 굵은 뼈
017771D6 기합의 머리띠
017971D6 힘의 가루
017A71D6 힘의 뿌리
017B71D6 만능가루
017C71D6 부활초
017D71D6 딱딱한 돌
017E71D6 행복의 알
018371D6 별의 모래
018471D6 별의 조각
018A71D6 목탄
018B71D6 나무열매쥬스
018C71D6 초점 렌즈
018F71D6 금속코트
019071D6 용의 이빨
019271D6 먹다 남은 음식
019671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1D6 용의 비늘
019871D6 파괴의 유전자
019C71D6 성스러운 분말
019E71D6 꽃무늬 메일
01A371D6 전기구슬
01A771D6 나무상자
01A871D6 오동나무상자
01A971D6 태양의돌
01AA71D6 물방울리본
01AC71D6 업그레이드
01AD71D6 나무열매
01AE71D6 황금열매
01B471D6 기와조각
01B571D6 파도타기 메일
01B671D6 옥빛 메일
01B771D6 초상화 메일
01B871D6 러브리 메일
01B971D6 브이브이 메일
01BA71D6 변신 메일
01BB71D6 푸른하늘 메일
01BC71D6 음표 메일
01BD71D6 환상의 메일

5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3D6

010373D6 반짝가루
010873D6 달맞이돌
010973D6 해독제
010A73D6 화상 치료제
010B73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3D6 잠깨는약
010D73D6 마비치료제
010E73D6 회복약
010F73D6 풀 회복약
011073D6 고급 상처약
011173D6 좋은 상처약
011273D6 상처약
011373D6 동굴탈출로프
011473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3D6 PP 맥스
011673D6 불의돌
011773D6 전기의돌
011873D6 물의돌
011A73D6 맥스 업
011B73D6 러브 메일
011C73D6 사포닌
011D73D6 알칼로이드
011E73D6 럭키 펀치
011F73D6 리보플라빈
012073D6 이상한 사탕
012173D6 잘-맞히기
012273D6 잎사귀 돌
012373D6 금속 파우더
012473D6 금구슬
012573D6 삐삐인형
012673D6 만병통치제
012773D6 기력의조각
012873D6 기력의덩어리
012973D6 이펙트가드
012A73D6 실버 스프레이
012B73D6 골드 스프레이
012C73D6 크리티컬 커터
012E73D6 맛있는 물
012F73D6 미네랄 사이다
013073D6 후르츠 밀크
013173D6 플러스 파워
013373D6 디펜트 업
013473D6 스피드 업
013573D6 스페셜 업
013973D6 학습장치
013C73D6 은빛 나뭇잎
013E73D6 포인트 업
013F73D6 PP 에이드
014073D6 PP 회복
014173D6 PP 에이더
014873D6 튼튼 밀크
014973D6 선제공격 손톱
014A73D6 해독열매
014B73D6 금빛 나뭇잎
014C73D6 부드러운 모래
014D73D6 예리한 부리
014E73D6 마비치료 열매
014F73D6 불탄 나무열매
015073D6 얼은 나무열매
015173D6 독바늘
015273D6 왕의 징표석
015373D6 쓴맛 나무열매
015473D6 박하열매
015573D6 빨간 규토리
015673D6 작은 버섯
015773D6 큰 버섯
015873D6 은빛 가루
015973D6 파란 규토리
015B73D6 부적 금화
015C73D6 노랑 규토리
015D73D6 초록 규토리
015E73D6 순결의 부적
015F73D6 신비의 물방울
016073D6 휘어진 스푼
016173D6 하얀 규토리
016273D6 검은띠
016373D6 검은 규토리
016573D6 담홍 규토리
016673D6 검은 안경
016773D6 맛있는 꼬리
016873D6 핑크빛 리본
016973D6 대파
016A73D6 연막탄
016B73D6 녹지않는 얼음
016C73D6 자석
016D73D6 기적의 열매
016E73D6 진주
016F73D6 큰 진주
017073D6 변함없는 돌
017173D6 저주의 부적
017273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3D6 GS볼(?)
017473D6 블루카드(?)
017573D6 기적의 씨
017673D6 굵은 뼈
017773D6 기합의 머리띠
017973D6 힘의 가루
017A73D6 힘의 뿌리
017B73D6 만능가루
017C73D6 부활초
017D73D6 딱딱한 돌
017E73D6 행복의 알
018373D6 별의 모래
018473D6 별의 조각
018A73D6 목탄
018B73D6 나무열매쥬스
018C73D6 초점 렌즈
018F73D6 금속코트
019073D6 용의 이빨
019273D6 먹다 남은 음식
019673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3D6 용의 비늘
019873D6 파괴의 유전자
019C73D6 성스러운 분말
019E73D6 꽃무늬 메일
01A373D6 전기구슬
01A773D6 나무상자
01A873D6 오동나무상자
01A973D6 태양의돌
01AA73D6 물방울리본
01AC73D6 업그레이드
01AD73D6 나무열매
01AE73D6 황금열매
01B473D6 기와조각
01B573D6 파도타기 메일
01B673D6 옥빛 메일
01B773D6 초상화 메일
01B873D6 러브리 메일
01B973D6 브이브이 메일
01BA73D6 변신 메일
01BB73D6 푸른하늘 메일
01BC73D6 음표 메일
01BD73D6 환상의 메일

6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5D6

010375D6 반짝가루
010875D6 달맞이돌
010975D6 해독제
010A75D6 화상 치료제
010B75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5D6 잠깨는약
010D75D6 마비치료제
010E75D6 회복약
010F75D6 풀 회복약
011075D6 고급 상처약
011175D6 좋은 상처약
011275D6 상처약
011375D6 동굴탈출로프
011475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5D6 PP 맥스
011675D6 불의돌
011775D6 전기의돌
011875D6 물의돌
011A75D6 맥스 업
011B75D6 러브 메일
011C75D6 사포닌
011D75D6 알칼로이드
011E75D6 럭키 펀치
011F75D6 리보플라빈
012075D6 이상한 사탕
012175D6 잘-맞히기
012275D6 잎사귀 돌
012375D6 금속 파우더
012475D6 금구슬
012575D6 삐삐인형
012675D6 만병통치제
012775D6 기력의조각
012875D6 기력의덩어리
012975D6 이펙트가드
012A75D6 실버 스프레이
012B75D6 골드 스프레이
012C75D6 크리티컬 커터
012E75D6 맛있는 물
012F75D6 미네랄 사이다
013075D6 후르츠 밀크
013175D6 플러스 파워
013375D6 디펜트 업
013475D6 스피드 업
013575D6 스페셜 업
013975D6 학습장치
013C75D6 은빛 나뭇잎
013E75D6 포인트 업
013F75D6 PP 에이드
014075D6 PP 회복
014175D6 PP 에이더
014875D6 튼튼 밀크
014975D6 선제공격 손톱
014A75D6 해독열매
014B75D6 금빛 나뭇잎
014C75D6 부드러운 모래
014D75D6 예리한 부리
014E75D6 마비치료 열매
014F75D6 불탄 나무열매
015075D6 얼은 나무열매
015175D6 독바늘
015275D6 왕의 징표석
015375D6 쓴맛 나무열매
015475D6 박하열매
015575D6 빨간 규토리
015675D6 작은 버섯
015775D6 큰 버섯
015875D6 은빛 가루
015975D6 파란 규토리
015B75D6 부적 금화
015C75D6 노랑 규토리
015D75D6 초록 규토리
015E75D6 순결의 부적
015F75D6 신비의 물방울
016075D6 휘어진 스푼
016175D6 하얀 규토리
016275D6 검은띠
016375D6 검은 규토리
016575D6 담홍 규토리
016675D6 검은 안경
016775D6 맛있는 꼬리
016875D6 핑크빛 리본
016975D6 대파
016A75D6 연막탄
016B75D6 녹지않는 얼음
016C75D6 자석
016D75D6 기적의 열매
016E75D6 진주
016F75D6 큰 진주
017075D6 변함없는 돌
017175D6 저주의 부적
017275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5D6 GS볼(?)
017475D6 블루카드(?)
017575D6 기적의 씨
017675D6 굵은 뼈
017775D6 기합의 머리띠
017975D6 힘의 가루
017A75D6 힘의 뿌리
017B75D6 만능가루
017C75D6 부활초
017D75D6 딱딱한 돌
017E75D6 행복의 알
018375D6 별의 모래
018475D6 별의 조각
018A75D6 목탄
018B75D6 나무열매쥬스
018C75D6 초점 렌즈
018F75D6 금속코트
019075D6 용의 이빨
019275D6 먹다 남은 음식
019675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5D6 용의 비늘
019875D6 파괴의 유전자
019C75D6 성스러운 분말
019E75D6 꽃무늬 메일
01A375D6 전기구슬
01A775D6 나무상자
01A875D6 오동나무상자
01A975D6 태양의돌
01AA75D6 물방울리본
01AC75D6 업그레이드
01AD75D6 나무열매
01AE75D6 황금열매
01B475D6 기와조각
01B575D6 파도타기 메일
01B675D6 옥빛 메일
01B775D6 초상화 메일
01B875D6 러브리 메일
01B975D6 브이브이 메일
01BA75D6 변신 메일
01BB75D6 푸른하늘 메일
01BC75D6 음표 메일
01BD75D6 환상의 메일

7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7D6

010377D6 반짝가루
010877D6 달맞이돌
010977D6 해독제
010A77D6 화상 치료제
010B77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7D6 잠깨는약
010D77D6 마비치료제
010E77D6 회복약
010F77D6 풀 회복약
011077D6 고급 상처약
011177D6 좋은 상처약
011277D6 상처약
011377D6 동굴탈출로프
011477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7D6 PP 맥스
011677D6 불의돌
011777D6 전기의돌
011877D6 물의돌
011A77D6 맥스 업
011B77D6 러브 메일
011C77D6 사포닌
011D77D6 알칼로이드
011E77D6 럭키 펀치
011F77D6 리보플라빈
012077D6 이상한 사탕
012177D6 잘-맞히기
012277D6 잎사귀 돌
012377D6 금속 파우더
012477D6 금구슬
012577D6 삐삐인형
012677D6 만병통치제
012777D6 기력의조각
012877D6 기력의덩어리
012977D6 이펙트가드
012A77D6 실버 스프레이
012B77D6 골드 스프레이
012C77D6 크리티컬 커터
012E77D6 맛있는 물
012F77D6 미네랄 사이다
013077D6 후르츠 밀크
013177D6 플러스 파워
013377D6 디펜트 업
013477D6 스피드 업
013577D6 스페셜 업
013977D6 학습장치
013C77D6 은빛 나뭇잎
013E77D6 포인트 업
013F77D6 PP 에이드
014077D6 PP 회복
014177D6 PP 에이더
014877D6 튼튼 밀크
014977D6 선제공격 손톱
014A77D6 해독열매
014B77D6 금빛 나뭇잎
014C77D6 부드러운 모래
014D77D6 예리한 부리
014E77D6 마비치료 열매
014F77D6 불탄 나무열매
015077D6 얼은 나무열매
015177D6 독바늘
015277D6 왕의 징표석
015377D6 쓴맛 나무열매
015477D6 박하열매
015577D6 빨간 규토리
015677D6 작은 버섯
015777D6 큰 버섯
015877D6 은빛 가루
015977D6 파란 규토리
015B77D6 부적 금화
015C77D6 노랑 규토리
015D77D6 초록 규토리
015E77D6 순결의 부적
015F77D6 신비의 물방울
016077D6 휘어진 스푼
016177D6 하얀 규토리
016277D6 검은띠
016377D6 검은 규토리
016577D6 담홍 규토리
016677D6 검은 안경
016777D6 맛있는 꼬리
016877D6 핑크빛 리본
016977D6 대파
016A77D6 연막탄
016B77D6 녹지않는 얼음
016C77D6 자석
016D77D6 기적의 열매
016E77D6 진주
016F77D6 큰 진주
017077D6 변함없는 돌
017177D6 저주의 부적
017277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7D6 GS볼(?)
017477D6 블루카드(?)
017577D6 기적의 씨
017677D6 굵은 뼈
017777D6 기합의 머리띠
017977D6 힘의 가루
017A77D6 힘의 뿌리
017B77D6 만능가루
017C77D6 부활초
017D77D6 딱딱한 돌
017E77D6 행복의 알
018377D6 별의 모래
018477D6 별의 조각
018A77D6 목탄
018B77D6 나무열매쥬스
018C77D6 초점 렌즈
018F77D6 금속코트
019077D6 용의 이빨
019277D6 먹다 남은 음식
019677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7D6 용의 비늘
019877D6 파괴의 유전자
019C77D6 성스러운 분말
019E77D6 꽃무늬 메일
01A377D6 전기구슬
01A777D6 나무상자
01A877D6 오동나무상자
01A977D6 태양의돌
01AA77D6 물방울리본
01AC77D6 업그레이드
01AD77D6 나무열매
01AE77D6 황금열매
01B477D6 기와조각
01B577D6 파도타기 메일
01B677D6 옥빛 메일
01B777D6 초상화 메일
01B877D6 러브리 메일
01B977D6 브이브이 메일
01BA77D6 변신 메일
01BB77D6 푸른하늘 메일
01BC77D6 음표 메일
01BD77D6 환상의 메일

8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9D6

010379D6 반짝가루
010879D6 달맞이돌
010979D6 해독제
010A79D6 화상 치료제
010B79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9D6 잠깨는약
010D79D6 마비치료제
010E79D6 회복약
010F79D6 풀 회복약
011079D6 고급 상처약
011179D6 좋은 상처약
011279D6 상처약
011379D6 동굴탈출로프
011479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9D6 PP 맥스
011679D6 불의돌
011779D6 전기의돌
011879D6 물의돌
011A79D6 맥스 업
011B79D6 러브 메일
011C79D6 사포닌
011D79D6 알칼로이드
011E79D6 럭키 펀치
011F79D6 리보플라빈
012079D6 이상한 사탕
012179D6 잘-맞히기
012279D6 잎사귀 돌
012379D6 금속 파우더
012479D6 금구슬
012579D6 삐삐인형
012679D6 만병통치제
012779D6 기력의조각
012879D6 기력의덩어리
012979D6 이펙트가드
012A79D6 실버 스프레이
012B79D6 골드 스프레이
012C79D6 크리티컬 커터
012E79D6 맛있는 물
012F79D6 미네랄 사이다
013079D6 후르츠 밀크
013179D6 플러스 파워
013379D6 디펜트 업
013479D6 스피드 업
013579D6 스페셜 업
013979D6 학습장치
013C79D6 은빛 나뭇잎
013E79D6 포인트 업
013F79D6 PP 에이드
014079D6 PP 회복
014179D6 PP 에이더
014879D6 튼튼 밀크
014979D6 선제공격 손톱
014A79D6 해독열매
014B79D6 금빛 나뭇잎
014C79D6 부드러운 모래
014D79D6 예리한 부리
014E79D6 마비치료 열매
014F79D6 불탄 나무열매
015079D6 얼은 나무열매
015179D6 독바늘
015279D6 왕의 징표석
015379D6 쓴맛 나무열매
015479D6 박하열매
015579D6 빨간 규토리
015679D6 작은 버섯
015779D6 큰 버섯
015879D6 은빛 가루
015979D6 파란 규토리
015B79D6 부적 금화
015C79D6 노랑 규토리
015D79D6 초록 규토리
015E79D6 순결의 부적
015F79D6 신비의 물방울
016079D6 휘어진 스푼
016179D6 하얀 규토리
016279D6 검은띠
016379D6 검은 규토리
016579D6 담홍 규토리
016679D6 검은 안경
016779D6 맛있는 꼬리
016879D6 핑크빛 리본
016979D6 대파
016A79D6 연막탄
016B79D6 녹지않는 얼음
016C79D6 자석
016D79D6 기적의 열매
016E79D6 진주
016F79D6 큰 진주
017079D6 변함없는 돌
017179D6 저주의 부적
017279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9D6 GS볼(?)
017479D6 블루카드(?)
017579D6 기적의 씨
017679D6 굵은 뼈
017779D6 기합의 머리띠
017979D6 힘의 가루
017A79D6 힘의 뿌리
017B79D6 만능가루
017C79D6 부활초
017D79D6 딱딱한 돌
017E79D6 행복의 알
018379D6 별의 모래
018479D6 별의 조각
018A79D6 목탄
018B79D6 나무열매쥬스
018C79D6 초점 렌즈
018F79D6 금속코트
019079D6 용의 이빨
019279D6 먹다 남은 음식
019679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9D6 용의 비늘
019879D6 파괴의 유전자
019C79D6 성스러운 분말
019E79D6 꽃무늬 메일
01A379D6 전기구슬
01A779D6 나무상자
01A879D6 오동나무상자
01A979D6 태양의돌
01AA79D6 물방울리본
01AC79D6 업그레이드
01AD79D6 나무열매
01AE79D6 황금열매
01B479D6 기와조각
01B579D6 파도타기 메일
01B679D6 옥빛 메일
01B779D6 초상화 메일
01B879D6 러브리 메일
01B979D6 브이브이 메일
01BA79D6 변신 메일
01BB79D6 푸른하늘 메일
01BC79D6 음표 메일
01BD79D6 환상의 메일

9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BD6

01037BD6 반짝가루
01087BD6 달맞이돌
01097BD6 해독제
010A7BD6 화상 치료제
010B7B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BD6 잠깨는약
010D7BD6 마비치료제
010E7BD6 회복약
010F7BD6 풀 회복약
01107BD6 고급 상처약
01117BD6 좋은 상처약
01127BD6 상처약
01137BD6 동굴탈출로프
01147B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BD6 PP 맥스
01167BD6 불의돌
01177BD6 전기의돌
01187BD6 물의돌
011A7BD6 맥스 업
011B7BD6 러브 메일
011C7BD6 사포닌
011D7BD6 알칼로이드
011E7BD6 럭키 펀치
011F7BD6 리보플라빈
01207BD6 이상한 사탕
01217BD6 잘-맞히기
01227BD6 잎사귀 돌
01237BD6 금속 파우더
01247BD6 금구슬
01257BD6 삐삐인형
01267BD6 만병통치제
01277BD6 기력의조각
01287BD6 기력의덩어리
01297BD6 이펙트가드
012A7BD6 실버 스프레이
012B7BD6 골드 스프레이
012C7BD6 크리티컬 커터
012E7BD6 맛있는 물
012F7BD6 미네랄 사이다
01307BD6 후르츠 밀크
01317BD6 플러스 파워
01337BD6 디펜트 업
01347BD6 스피드 업
01357BD6 스페셜 업
01397BD6 학습장치
013C7BD6 은빛 나뭇잎
013E7BD6 포인트 업
013F7BD6 PP 에이드
01407BD6 PP 회복
01417BD6 PP 에이더
01487BD6 튼튼 밀크
01497BD6 선제공격 손톱
014A7BD6 해독열매
014B7BD6 금빛 나뭇잎
014C7BD6 부드러운 모래
014D7BD6 예리한 부리
014E7BD6 마비치료 열매
014F7BD6 불탄 나무열매
01507BD6 얼은 나무열매
01517BD6 독바늘
01527BD6 왕의 징표석
01537BD6 쓴맛 나무열매
01547BD6 박하열매
01557BD6 빨간 규토리
01567BD6 작은 버섯
01577BD6 큰 버섯
01587BD6 은빛 가루
01597BD6 파란 규토리
015B7BD6 부적 금화
015C7BD6 노랑 규토리
015D7BD6 초록 규토리
015E7BD6 순결의 부적
015F7BD6 신비의 물방울
01607BD6 휘어진 스푼
01617BD6 하얀 규토리
01627BD6 검은띠
01637BD6 검은 규토리
01657BD6 담홍 규토리
01667BD6 검은 안경
01677BD6 맛있는 꼬리
01687BD6 핑크빛 리본
01697BD6 대파
016A7BD6 연막탄
016B7BD6 녹지않는 얼음
016C7BD6 자석
016D7BD6 기적의 열매
016E7BD6 진주
016F7BD6 큰 진주
01707BD6 변함없는 돌
01717BD6 저주의 부적
01727B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BD6 GS볼(?)
01747BD6 블루카드(?)
01757BD6 기적의 씨
01767BD6 굵은 뼈
01777BD6 기합의 머리띠
01797BD6 힘의 가루
017A7BD6 힘의 뿌리
017B7BD6 만능가루
017C7BD6 부활초
017D7BD6 딱딱한 돌
017E7BD6 행복의 알
01837BD6 별의 모래
01847BD6 별의 조각
018A7BD6 목탄
018B7BD6 나무열매쥬스
018C7BD6 초점 렌즈
018F7BD6 금속코트
01907BD6 용의 이빨
01927BD6 먹다 남은 음식
01967B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BD6 용의 비늘
01987BD6 파괴의 유전자
019C7BD6 성스러운 분말
019E7BD6 꽃무늬 메일
01A37BD6 전기구슬
01A77BD6 나무상자
01A87BD6 오동나무상자
01A97BD6 태양의돌
01AA7BD6 물방울리본
01AC7BD6 업그레이드
01AD7BD6 나무열매
01AE7BD6 황금열매
01B47BD6 기와조각
01B57BD6 파도타기 메일
01B67BD6 옥빛 메일
01B77BD6 초상화 메일
01B87BD6 러브리 메일
01B97BD6 브이브이 메일
01BA7BD6 변신 메일
01BB7BD6 푸른하늘 메일
01BC7BD6 음표 메일
01BD7BD6 환상의 메일

10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7DD6

01037DD6 반짝가루
01087DD6 달맞이돌
01097DD6 해독제
010A7DD6 화상 치료제
010B7DD6 얼음상태 치료제
010C7DD6 잠깨는약
010D7DD6 마비치료제
010E7DD6 회복약
010F7DD6 풀 회복약
01107DD6 고급 상처약
01117DD6 좋은 상처약
01127DD6 상처약
01137DD6 동굴탈출로프
01147DD6 벌레회피스프레이
01157DD6 PP 맥스
01167DD6 불의돌
01177DD6 전기의돌
01187DD6 물의돌
011A7DD6 맥스 업
011B7DD6 러브 메일
011C7DD6 사포닌
011D7DD6 알칼로이드
011E7DD6 럭키 펀치
011F7DD6 리보플라빈
01207DD6 이상한 사탕
01217DD6 잘-맞히기
01227DD6 잎사귀 돌
01237DD6 금속 파우더
01247DD6 금구슬
01257DD6 삐삐인형
01267DD6 만병통치제
01277DD6 기력의조각
01287DD6 기력의덩어리
01297DD6 이펙트가드
012A7DD6 실버 스프레이
012B7DD6 골드 스프레이
012C7DD6 크리티컬 커터
012E7DD6 맛있는 물
012F7DD6 미네랄 사이다
01307DD6 후르츠 밀크
01317DD6 플러스 파워
01337DD6 디펜트 업
01347DD6 스피드 업
01357DD6 스페셜 업
01397DD6 학습장치
013C7DD6 은빛 나뭇잎
013E7DD6 포인트 업
013F7DD6 PP 에이드
01407DD6 PP 회복
01417DD6 PP 에이더
01487DD6 튼튼 밀크
01497DD6 선제공격 손톱
014A7DD6 해독열매
014B7DD6 금빛 나뭇잎
014C7DD6 부드러운 모래
014D7DD6 예리한 부리
014E7DD6 마비치료 열매
014F7DD6 불탄 나무열매
01507DD6 얼은 나무열매
01517DD6 독바늘
01527DD6 왕의 징표석
01537DD6 쓴맛 나무열매
01547DD6 박하열매
01557DD6 빨간 규토리
01567DD6 작은 버섯
01577DD6 큰 버섯
01587DD6 은빛 가루
01597DD6 파란 규토리
015B7DD6 부적 금화
015C7DD6 노랑 규토리
015D7DD6 초록 규토리
015E7DD6 순결의 부적
015F7DD6 신비의 물방울
01607DD6 휘어진 스푼
01617DD6 하얀 규토리
01627DD6 검은띠
01637DD6 검은 규토리
01657DD6 담홍 규토리
01667DD6 검은 안경
01677DD6 맛있는 꼬리
01687DD6 핑크빛 리본
01697DD6 대파
016A7DD6 연막탄
016B7DD6 녹지않는 얼음
016C7DD6 자석
016D7DD6 기적의 열매
016E7DD6 진주
016F7DD6 큰 진주
01707DD6 변함없는 돌
01717DD6 저주의 부적
01727DD6 분노의 호두과자
01737DD6 GS볼(?)
01747DD6 블루카드(?)
01757DD6 기적의 씨
01767DD6 굵은 뼈
01777DD6 기합의 머리띠
01797DD6 힘의 가루
017A7DD6 힘의 뿌리
017B7DD6 만능가루
017C7DD6 부활초
017D7DD6 딱딱한 돌
017E7DD6 행복의 알
01837DD6 별의 모래
01847DD6 별의 조각
018A7DD6 목탄
018B7DD6 나무열매쥬스
018C7DD6 초점 렌즈
018F7DD6 금속코트
01907DD6 용의 이빨
01927DD6 먹다 남은 음식
01967DD6 이상한 나무열매
01977DD6 용의 비늘
01987DD6 파괴의 유전자
019C7DD6 성스러운 분말
019E7DD6 꽃무늬 메일
01A37DD6 전기구슬
01A77DD6 나무상자
01A87DD6 오동나무상자
01A97DD6 태양의돌
01AA7DD6 물방울리본
01AC7DD6 업그레이드
01AD7DD6 나무열매
01AE7DD6 황금열매
01B47DD6 기와조각
01B57DD6 파도타기 메일
01B67DD6 옥빛 메일
01B77DD6 초상화 메일
01B87DD6 러브리 메일
01B97DD6 브이브이 메일
01BA7DD6 변신 메일
01BB7DD6 푸른하늘 메일
01BC7DD6 음표 메일
01BD7DD6 환상의 메일

『몬스터볼 치트키』

1번째공간 볼 무한-0163B2D6
2번째공간 볼 무한-0163B4D6
3번째공간 볼 무한-0163B6D6
4번째공간 볼 무한-0163B8D6
5번째공간 볼 무한-0163BAD6
6번째공간 볼 무한-0163BCD6
7번째공간 볼 무한-0163BED6
8번째공간 볼 무한-0163C1D6
9번째공간 볼 무한-0163C3D6
10번째공간 볼 무한-0163C5D6

1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1D6

0101B1D6 마스터볼
0102B1D6 하이퍼볼
0104B1D6 수퍼볼
0105B1D6 몬스터볼
019DB1D6 헤비볼
019FB1D6 레벨볼
01A0B1D6 루어볼
01A1B1D6 스피드볼
01A4B1D6 프랜드볼
01A5B1D6 문볼
01A6B1D6 러브러브볼
01B1B1D6 파크볼

2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3D6

0101B3D6 마스터볼
0102B3D6 하이퍼볼
0104B3D6 수퍼볼
0105B3D6 몬스터볼
019DB3D6 헤비볼
019FB3D6 레벨볼
01A0B3D6 루어볼
01A1B3D6 스피드볼
01A4B3D6 프랜드볼
01A5B3D6 문볼
01A6B3D6 러브러브볼
01B1B3D6 파크볼

3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5D6

0101B5D6 마스터볼
0102B5D6 하이퍼볼
0104B5D6 수퍼볼
0105B5D6 몬스터볼
019DB5D6 헤비볼
019FB5D6 레벨볼
01A0B5D6 루어볼
01A1B5D6 스피드볼
01A4B5D6 프랜드볼
01A5B5D6 문볼
01A6B5D6 러브러브볼
01B1B5D6 파크볼

4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7D6

0101B7D6 마스터볼
0102B7D6 하이퍼볼
0104B7D6 수퍼볼
0105B7D6 몬스터볼
019DB7D6 헤비볼
019FB7D6 레벨볼
01A0B7D6 루어볼
01A1B7D6 스피드볼
01A4B7D6 프랜드볼
01A5B7D6 문볼
01A6B7D6 러브러브볼
01B1B7D6 파크볼

5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9D6

0101B9D6 마스터볼
0102B9D6 하이퍼볼
0104B9D6 수퍼볼
0105B9D6 몬스터볼
019DB9D6 헤비볼
019FB9D6 레벨볼
01A0B9D6 루어볼
01A1B9D6 스피드볼
01A4B9D6 프랜드볼
01A5B9D6 문볼
01A6B9D6 러브러브볼
01B1B9D6 파크볼

6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BD6

0101BBD6 마스터볼
0102BBD6 하이퍼볼
0104BBD6 수퍼볼
0105BBD6 몬스터볼
019DBBD6 헤비볼
019FBBD6 레벨볼
01A0BBD6 루어볼
01A1BBD6 스피드볼
01A4BBD6 프랜드볼
01A5BBD6 문볼
01A6BBD6 러브러브볼
01B1BBD6 파크볼

7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DD6

0101BDD6 마스터볼
0102BDD6 하이퍼볼
0104BDD6 수퍼볼
0105BDD6 몬스터볼
019DBDD6 헤비볼
019FBDD6 레벨볼
01A0BDD6 루어볼
01A1BDD6 스피드볼
01A4BDD6 프랜드볼
01A5BDD6 문볼
01A6BDD6 러브러브볼
01B1BDD6 파크볼

8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BFD6

0101BFD6 마스터볼
0102BFD6 하이퍼볼
0104BFD6 수퍼볼
0105BFD6 몬스터볼
019DBFD6 헤비볼
019FBFD6 레벨볼
01A0BFD6 루어볼
01A1BFD6 스피드볼
01A4BFD6 프랜드볼
01A5BFD6 문볼
01A6BFD6 러브러브볼
01B1BFD6 파크볼

9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C2D6

0101C2D6 마스터볼
0102C2D6 하이퍼볼
0104C2D6 수퍼볼
0105C2D6 몬스터볼
019DC2D6 헤비볼
019FC2D6 레벨볼
01A0C2D6 루어볼
01A1C2D6 스피드볼
01A4C2D6 프랜드볼
01A5C2D6 문볼
01A6C2D6 러브러브볼
01B1C2D6 파크볼

10번째공간 볼 바꾸기-01XXC4D6

0101C4D6 마스터볼
0102C4D6 하이퍼볼
0104C4D6 수퍼볼
0105C4D6 몬스터볼
019DC4D6 헤비볼
019FC4D6 레벨볼
01A0C4D6 루어볼
01A1C4D6 스피드볼
01A4C4D6 프랜드볼
01A5C4D6 문볼
01A6C4D6 러브러브볼
01B1C4D6 파크볼

『중요한 치트키』

중요한 = 아이템 슬롯 이름

※이 치트에도 무한이 있으나 필요가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1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95D6

010795D6 자전거
013695D6 동전 케이스
013795D6 다우징 머신
013A95D6 낡은 낚싯대
013B95D6 좋은 낚싯대
013D95D6 대단한 낚싯대
014295D6 빨간 비늘
014395D6 비젼 신약
014495D6 승선 티켓
014595D6 이상한 알
014795D6 은빛 날개
017F95D6 카드키
018095D6 기계부품
018295D6 분실물
018595D6 지하의 열쇠
018695D6 정기권
01AF95D6 꼬부기물뿌리개
01B295D6 무지개빛 날개

2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97D6

010797D6 자전거
013697D6 동전 케이스
013797D6 다우징 머신
013A97D6 낡은 낚싯대
013B97D6 좋은 낚싯대
013D97D6 대단한 낚싯대
014297D6 빨간 비늘
014397D6 비젼 신약
014497D6 승선 티켓
014597D6 이상한 알
014797D6 은빛 날개
017F97D6 카드키
018097D6 기계부품
018297D6 분실물
018597D6 지하의 열쇠
018697D6 정기권
01AF97D6 꼬부기물뿌리개
01B297D6 무지개빛 날개

3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99D6

010799D6 자전거
013699D6 동전 케이스
013799D6 다우징 머신
013A99D6 낡은 낚싯대
013B99D6 좋은 낚싯대
013D99D6 대단한 낚싯대
014299D6 빨간 비늘
014399D6 비젼 신약
014499D6 승선 티켓
014599D6 이상한 알
014799D6 은빛 날개
017F99D6 카드키
018099D6 기계부품
018299D6 분실물
018599D6 지하의 열쇠
018699D6 정기권
01AF99D6 꼬부기물뿌리개
01B299D6 무지개빛 날개

4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1D6

0107A1D6 자전거
0136A1D6 동전 케이스
0137A1D6 다우징 머신
013AA1D6 낡은 낚싯대
013BA1D6 좋은 낚싯대
013DA1D6 대단한 낚싯대
0142A1D6 빨간 비늘
0143A1D6 비젼 신약
0144A1D6 승선 티켓
0145A1D6 이상한 알
0147A1D6 은빛 날개
017FA1D6 카드키
0180A1D6 기계부품
0182A1D6 분실물
0185A1D6 지하의 열쇠
0186A1D6 정기권
01AFA1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1D6 무지개빛 날개

5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3D6

0107A3D6 자전거
0136A3D6 동전 케이스
0137A3D6 다우징 머신
013AA3D6 낡은 낚싯대
013BA3D6 좋은 낚싯대
013DA3D6 대단한 낚싯대
0142A3D6 빨간 비늘
0143A3D6 비젼 신약
0144A3D6 승선 티켓
0145A3D6 이상한 알
0147A3D6 은빛 날개
017FA3D6 카드키
0180A3D6 기계부품
0182A3D6 분실물
0185A3D6 지하의 열쇠
0186A3D6 정기권
01AFA3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3D6 무지개빛 날개

6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5D6

0107A5D6 자전거
0136A5D6 동전 케이스
0137A5D6 다우징 머신
013AA5D6 낡은 낚싯대
013BA5D6 좋은 낚싯대
013DA5D6 대단한 낚싯대
0142A5D6 빨간 비늘
0143A5D6 비젼 신약
0144A5D6 승선 티켓
0145A5D6 이상한 알
0147A5D6 은빛 날개
017FA5D6 카드키
0180A5D6 기계부품
0182A5D6 분실물
0185A5D6 지하의 열쇠
0186A5D6 정기권
01AFA5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5D6 무지개빛 날개

7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7D6

0107A7D6 자전거
0136A7D6 동전 케이스
0137A7D6 다우징 머신
013AA7D6 낡은 낚싯대
013BA7D6 좋은 낚싯대
013DA7D6 대단한 낚싯대
0142A7D6 빨간 비늘
0143A7D6 비젼 신약
0144A7D6 승선 티켓
0145A7D6 이상한 알
0147A7D6 은빛 날개
017FA7D6 카드키
0180A7D6 기계부품
0182A7D6 분실물
0185A7D6 지하의 열쇠
0186A7D6 정기권
01AFA7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7D6 무지개빛 날개

8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9D6

0107A9D6 자전거
0136A9D6 동전 케이스
0137A9D6 다우징 머신
013AA9D6 낡은 낚싯대
013BA9D6 좋은 낚싯대
013DA9D6 대단한 낚싯대
0142A9D6 빨간 비늘
0143A9D6 비젼 신약
0144A9D6 승선 티켓
0145A9D6 이상한 알
0147A9D6 은빛 날개
017FA9D6 카드키
0180A9D6 기계부품
0182A9D6 분실물
0185A9D6 지하의 열쇠
0186A9D6 정기권
01AFA9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9D6 무지개빛 날개

9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AD6

0107AAD6 자전거
0136AAD6 동전 케이스
0137AAD6 다우징 머신
013AAAD6 낡은 낚싯대
013BAAD6 좋은 낚싯대
013DAAD6 대단한 낚싯대
0142AAD6 빨간 비늘
0143AAD6 비젼 신약
0144AAD6 승선 티켓
0145AAD6 이상한 알
0147AAD6 은빛 날개
017FAAD6 카드키
0180AAD6 기계부품
0182AAD6 분실물
0185AAD6 지하의 열쇠
0186AAD6 정기권
01AFAA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AD6 무지개빛 날개

10번째공간 아이템 바꾸기-01XXACD6

0107ACD6 자전거
0136ACD6 동전 케이스
0137ACD6 다우징 머신
013AACD6 낡은 낚싯대
013BACD6 좋은 낚싯대
013DACD6 대단한 낚싯대
0142ACD6 빨간 비늘
0143ACD6 비젼 신약
0144ACD6 승선 티켓
0145ACD6 이상한 알
0147ACD6 은빛 날개
017FACD6 카드키
0180ACD6 기계부품
0182ACD6 분실물
0185ACD6 지하의 열쇠
0186ACD6 정기권
01AFACD6 꼬부기물뿌리개
01B2ACD6 무지개빛 날개

『트레이너 관련 치트』

트레이너 ID : D25C,D25D

『돈 관련 치트』
돈 무한(3개 다 쳐야 함)
01FF26D6
01FF27D6
01FF28D6
저금한 돈 무한
01FFD629
01FFD62A
01FFD62B


그리고 뭐, 분실문이랑 지하의열쇠와 용의이빨이나 가져오는것은

치트를 쓰지마도록합시다 ..하실경우 > "이건내것이아니야! 실망했어"

....이렇게된다는.......?

네이버 지식인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완벽 공략집!!  (1) 2008.06.26
프린세스메이커4 공략  (0) 2008.06.26
게임 건메탈 공략  (0) 2008.06.26
모바일헬싱 공략  (0) 2008.06.26
페이트 공략  (0) 2008.06.26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