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우리에게 친숙한 이 게임의 주인공 가이브러쉬 트립우드. 자칭 힘센 해적인 그는 원숭이섬의 비밀 3 원숭이섬의 저주에서 숙명의 라이벌 리척과의 사투 끝에 멜리섬의 주지사 일레인과의 결혼에 성공한다. 신혼여행은 배를 타고 여러 섬을 여행하는 낭만적인 여행이었으나, 멜리섬으로 돌아오는 도중 해적들을 만나 전투를 하는 것에서부터 게임은 시작된다.



지금까지의 일들을 회상하며 혼잣말을 되뇌던 가이브러쉬는 뭔가 도움되는 일을 해보라는 일레인의 고함에 깨어나지만, 그는 이미 배 한가운데에 묶여있는 신세. 여기서 일레인을 도와 해적들을 물리쳐야 하는데....



주위를 둘러보면 왼쪽에 뜨거운 석탄들이 담겨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액션 키로 이것을 넘어뜨린 후 석탄을 집으면 발로 석탄을 이리저리 튀기게 된다. 오른쪽을 보면 대포가 있는데 그 안엔 대포알이 들어있다.



방향키로 가이브러쉬를 대포와 가까이 이동시킨 후 대포를 향해 석탄을 차보자. 석탄의 뜨거운 기운이 대포의 심지에 불을 붙이게 되고, 대포는 발사돼서 단 한방에 해적선을 침몰시킨다. 그리고 시간이 있다면 석탄덩이를 해적에게 던져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액트 1 : 당신이 죽었을 때 멜리섬에서 해야 할 일들



해적들을 물리치고 멜리섬으로 돌아온 트립우드 부부. 3개월만의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왔지만 멜리섬에는 환영인파 하나 없이 조용하다. 뭔가 이상한 것을 느끼며 마을로 들어선 가이브러쉬는 일레인의 애완용 원숭이 티미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집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알아채고 집으로 달려간다.
신기하게도 원숭이가 내는 소리를 다 알아듣는다



집에 도착해보니 웬 발석기가 계속해서 집을 부수고 있다. 왜 집을 부수냐고 묻자 주지사 가 죽었기 때문에 집을 철거하는 중이라고 하는데.... 일레인은 멀쩡히 살아있다
하지만 발석기를 조종하는 사람은 상부의 명령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집을
부순다. 대체 뭐가 어떻게 된 걸까?



일레인은 자기가 죽은 것에 대해 시청에서 알아봐야겠다며 가이브러쉬에게 발석기를 멈추고 루크섬에 있는 자기 할아버지의 변호사들에게 찾아가 문제를 해결해라고 한다. 이제 본격적인 모험의 시작이다.



우선 발석기를 조종하는 사람과 대화를 해보자. 그러면 그가 과자(Snack)를 먹고 싶어한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과자를 구해다 주면 뭔가 방법이 있을 듯 하다. 일단 마을로 내려가서 스컴 바에 가보자. 험상궂게 생긴 바텐더에게 말을 걸어 과자가 있는지 물어보면 저쪽 테이블의 술취한 사람에게 이미 줘버리고 남은 건 없다고 한다.



술 취한 사람에게 다가가서 대 화를 해보자. 하지만 그는 만취상태로 헛소리만 늘어놓는다.그의 옆에 는 오늘이 생일날이었는지 생일축하 풍선이 두둥실 떠있다. 이렇게 좋은날 술에 취해 허우적대다니, 아무래도 풍선으로 뭘 해야 할듯하다.



바에 있는 사람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입구 근처에서 다트를 하는 해적 둘이 있다. 이중 키 가 큰 쪽과 말을 하면 버그인지 대화가 되지 않으므로 키가 작은 쪽에게 말을 걸면 자기는 다트대회 챔피언에 도전하기 위해 피나는 연습을 하고 있다며 무엇이든지 맞출 자신이 있다 고 자랑한다. 한번 풍선을 맞춰보라고 하자.



그러면 정말로 다트를 던져 맞추게 되고 술에 취해있던 사람은 풍선이 터지는 소리에 놀라 깨어 나는 게 아니라 잠이 든다. 여기서 다트를 몇 번 던지게 하다보면 '저기 있는 녀석에게 던져봐' 라는 문장이 뜨는데 이걸 선택하면 플레이어에게 다트를 던져 모니터가 깨지는 재미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이제 잠들어 버린 해적에게서 과자(jerky pretzels)를 가질 수 있다.



과자를 얻었으면 마을을 나와 멜리섬 동남쪽의 항구로 가서 터진 튜브를 갖자. 그리고 주지사의 관저로 돌아와서 저택 가까이에 있는 Y자 모양의 선인장에 터진 튜브를 끼우고 발석차 조종사에게 과자를 준다. 조종사는 과자를 먹으려고 잠시 자리를 비우는데 그 사이에 발석기에 헛짓을 해놓자.



돌아온 발석기 조종사가 아무것도 모르고 레버를 당기면 돌은 Y자 모양의 선인장으로 날아가 돌이 튜브에 맞아 튕기면서 다시 돌아와서 발석기를 때린다. 발석기는 절벽으로 떨어지고 조종사는 뭐라고 내뱉으면서 사라진다.. 일단 첫 번째 임무는 완료했다.



이때 일레인이 나타나 자기는 이미 죽은 것으로 처리되었으며 새 주지사를 뽑기 위한 선거를 준비하고 있다는 말을 한다. 이때 찰스라는 사람이 나타나서 자기가 새 주지사가 될 것이라며 일레인의 집은 그동안의 독제체제를 붕괴시킨다는 의미로 철거명령을 내렸다고 한 다. 일레인은 그와의 정면대결을 선포하고, 가이브러쉬에게 한시라도 빨리 루크섬에 가서 변호사들을 만나보라고
재촉한다.



어쩌겠나 또 해야지 안 그러면 게임이 되겠나 저택 관저로 들어가서 일레인과 대화해보면 루크섬에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두 가지라는 것을 알게된다.



첫 번째로 배, 다음으로 선원. 대화를 마친 후 오른쪽 창문 쪽으로 가서 문서 하나를 집어들고 읽어보자. 왠지 쓰임이 있음직한 문서다. 일레인에게 사인을 받아두자. 그리고 밖으로 나와서 선원부터 모아보자. 바텐더는 가고 싶어도 안 된다고 하고, 다트를 던지는 해적들은 신경도 안쓴다.



술취한 할배는 말할 것도 없다. 이제 남은 것은 왼쪽 테이블에 앉아있는 무뚝뚝해 보이는 해적뿐. 그에게 가서 말을 건네보자. 그의 이름은 치즈, 루크섬에 가서 변호사를 만나러 같이 가자고 청해보지만 자기가 없으면 스컴 바가 호주 사람들에 의해 빼앗길거 같아 갈 수 없다고 한다. 그리고 자기는 팔씨름 모욕(?)으로 이 바를 지킨다고 하는데.... 가이브러쉬는 그에게 팔씨름을 해서 이기면 자기의 선원이 되어달라는 조건을 내걸고, 팔씨름을 시작한다.






* 팔씨름(Wrestling Arm Insult) 요령



전작들을 플레이했던 게이머라면 알고있겠지만 원숭이섬의 비밀 시리즈에서 싸움은 무늬만 싸움이고 그 실상은 말싸움이다. 상대방에게 욕을 하면 그것을 받아내느냐, 못 받아내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므로 계속해서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올바른 대답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편 의를 위해 많이 쓰이는 욕 리스트를 적는다. 참고하길 바란다.



※ 한글판 플레이어는 충분히 스스로 알아듣고 답할 수 있는 모욕이므로 따로 적지 않겠다.



Insult : Today by myself twelve people I've beaten.



Answer : From the size of your gut I guess they were all eaten!



Insult : You're the ugliest creature I've ever seen in my life.



Answer : I'm shocked that you never gazed at your wife!



Insult : People consider my fist a lethal weapon.



Answer : Sadly, your breath should be equally reckoned



Insult : Give up now, or I'll crush you like a grape.



Answer : I would if it would stop your WINE-ING!



Insult : My stupefying strength will shatter your ulna into a million pieces.



Answer : I'm surprised you can count that high! Aargh!



Insult : I've got muscles in places you've never even heard of.



Answer : It's too bad none of them in your arms!



Insult : You arms are no bigger than fleas that I've met!



Answer : So THAT'S why your scratching...I'd go see a vet. Ungh!



Insult : Hey! Look over there!



Answer : Yes, yes, I know: It's a three head monkey.



Insult : Your knuckles I'll grind to a splintery paste.



Answer : I thought that the bean dip had strange taste...Grrr



Insult : Only once have I met such a coward.



Answer : He must have thought you everything you know. Err...



Insult : My ninety-eight year old grandmother has bigger arms than you.



Answer : Yeah, but we both got better bladder control than you do.



Insult : I'm going to put your arm in a sling!



Answer : Why, ya studying to be a nurse?





팔씨름에서 치즈를 이기면 그는 기꺼이 가이브러쉬의 선원이 된다. 이제 바를 나와서 남자 와 여자에게로 가보자. 잘 보면 어디서 많이 보던 해적들이란 걸 알 수 있다. 이들에게 다가가서 말을 건네보자. 그들에게 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는 말을 하며 원숭이섬의 얘기를 해보자.



그들은 노이로제 비슷한 반응을 보이며 옆에 있는 여자 해적의 이름을 말하고, 그들이원숭이섬의 비밀1편에 등장한 오티스와 칼라라는 것을 알게 된다. 1편에서 원숭이섬을 탈출한 그들은 호주인들에게 설 자리를 잃고 떠도는 신세. 1편에서 또다른 동료였던 미트훅은 지금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한다.



어쨌든 이들을 다시 동료로 만들어야 하는데.... 이들에게 정부에서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말하면 그들은 증거를 대보라고 한다. 아까 사인받아 두었던 문서를 꺼내서 줘보자. 그러면 기꺼이 선원이 될 것이다. 이제 배를 마련해야 할 것이다.



마을을 나와 항구로 가서 뚱뚱한 여자한테 말을 걸자. 그녀에게 배를 빌려달라고 하면 정부에서 고용된 사람이 아니고서는 절대로 배를 빌려줄 수 없다고 한다. 다시 한번 일레인에게 돌아가서 사정을 얘기해보자.



배를 구하는데 문제가 생겼다고 말을 하면 그녀는 주지사의 표식을 주며 이것으로 배를 구해보라고 한다. 항구에 가서 뚱뚱한 여자에게 이 표식을 건네주면 비로소 배를 빌려주게 된다. 이제 치즈와 오티스, 칼라가 나타나 루크섬으로의 여행은 시작된다.



루크섬에 도착한 가이브러쉬 일행. 오티스와 칼라는 각자 할 일이 있다며 사라지고, 가이브러쉬는 일레인의 변호사가 있는 법률 사무소를 찾아간다. 그들에게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설명해주며 방법을 찾아보지만 그곳의 변호사들도 뾰족한 방법은 찾아내지 못한다.



대신 일레인의 할아버지가 남긴 편지를 한 장 주는데, 읽어보면 은행에 선물이 있으니 찾아가라는 것과, 거기에는 궁극의 모욕(Ultimate Insult)의 비밀이 담겨있다고 적혀 있다.(이제 진짜 게임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법률 사무소를 나와 바로 옆에 은행에 가면 그곳의 지주인 맨드릴을 볼 수 있고, 은행원에게 맡긴 물건을 찾으러 왔다고 하며 편지를 건네면 금고로 가 서 일레인의 할아버지가 남긴 상자를 건네 받는다. 하지만 거기엔
쓰레기뿐이다.이때 가이브러쉬의 가면을 쓴 강도가 나타나서 상자를 빼앗아 간다. 그리고 금고의 문을
닫아버린다.



금고에 갇힌 가이브러쉬. 밖에선 도둑이 자기는 가이브러쉬라고 소리치면서 형사와 대치하고 있다. 아니라고 설명하고 싶지만 지금은 갇힌 상태. 금고의 문은 안쪽에서 열 수 없도록 되어있다. 일단 주위에 있는 것들을 둘러보자. 아까 상자를 꺼냈던 보관함을 살펴보면 뮤직 박스와 그로그 술병을 가질 수 있고 바닥에는 스폰지와 낡은 칼 한자루.



그리고 강도가 버리고 간 손수건이 전부다. 이것들을 모두 집은 후 칼을 문의 아래쪽 틈에 끼워보자. 문의 틈새를 조금 벌릴수는 있지만 칼이 낡아서 부러져 버리게 된다. 남은 부러진 칼조각을 다시 벌어진 틈새에 끼워서 돌리면 문이 조금 일그러진다. 여기에 스폰지를 모두 끼우고 그로그술을 부으면 문의 이음새가 녹아서 떨어지게 되고 탈출에 성공한다. 하지만, 강도는 불을 끄고 도망가고 대신 가이브러쉬가 도둑으로 몰려 체포당하게 된다..





수시간이 흐르고, 이곳은 감옥. 가이브러쉬는 은행을 털었다는 혐의를 받아 한쪽 발에 부두 의 저주가 걸려있는 족쇄를 차게 된다. 족쇄를 채운 감독관과 얘기를 해보면 도둑맞은 상자를 돌려놓고 진짜 도둑을 잡아오라고 한다. 가이브러쉬를 사칭한 도둑은 코가 없는 Pegnose라는 유명한 도둑이다.



이 녀석은 코가 없기 때문에 가짜 코를 달고다닌다고 하는데, 감옥바닥에서 닭기름을 주운 다음 나와 은행 근처에 있는 인공장기를 파는곳에 가서 뭔가 단서를 찾아보자. 그곳 주인은 장님 데이브로 볼 수 없는 대신 후각이 매우 발달해 있다. 그에게 코가 없는 도둑을 찾고 있다고 하면 이름을 대보라고 하지만 그의 진짜 이름은 아는 사람이 없다. 손수건의 냄새를 맡아보지만 잘 모른다.



그의 말대로 손수건의 냄새를 맡아보면 네 가지 냄새를 맡을 수 있는데 그것들의 재료는 생선, 꽃, 늪지대의 물, 톱밥이다. 이것들을 일단 찾아보자.



일단 마을을 돌아다니다 보면 향수를 파는 가판대가 있고 그 왼쪽엔 빈 향수병이 쌓여있다. 이중 하나를 집자. 그리고 마을 밖의 늪지대에서 물을 얻어 채운 뒤 마을 동쪽의 생선가게에 들어가 공짜 생선을 하나 집어 향수병에 넣는다. 그리고 밖에 돌아 다니는 오리도 집을 수 있으니 집어두자. (집을 수 있는 물건은 거의 다 필요하다고 보면 되니 무조건 집자) 물건을 합치는 방법은 일단 인벤토리 모드에서 합칠 물건에 액션 키를 누르면 물건이 밑으로 내려가고, 또 다른 물건에 다시 액션 키를 누르면 합쳐진다.



다음은 톱밥을 구할 차례다. 향수 가판대가 있던 곳을 가보면 지팡이 파는 가게가 있는데 들어가면 아까 은행에서 지팡이를 부러뜨린 맨드릴이 새 지팡이를 주문해서 찾아가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나중에 힌트가 되므로 잘 기억해두자. 바닥의 톱밥을 향수에 합치자. 꽃은 맨드릴의 저택 앞에 있으므로 마을을 나와 맨드릴의 저택에 가서 집어오자. 그리고 주인과 대화를 해보면 
Pegnose가 오리를 무서워한다는 걸 알게 된다. 좋은 정보다. 오리가 왜 필요한지 알게 되었다.



이제 향수가 완성되었다. 이걸 가지고 장님에게 가서 향수를 뿌려보면 이름을 알아내고 그가 늪지대 어딘가에 산다며 위치를 기록한 파일을 File O Matic 이라는 자동 파일 출납기계로 찾아보라고 한다. 기계를 가만히 살펴보면 각 자리마다 5가지 그림이 있는데 각 그림은 알파벳의 범위를 의미하고 각 자리는 이름의 자리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맨 왼쪽 자리를 야쟈수 그림으로 바꾸고 눌렀을 때 H로 시작하는 이름이 나왔다면 그 이전 그림인 토끼그림의 알파벳 범위는 A~G가 되는 것이다. 여기서 상당한 시간이 소비된다. 생각보다 어렵다. 도둑의 이름은 랜덤으로 결정되는데 필자의 경우는 'Gomer D Pile' 이라는 이름을 찾아야 하므로 토끼그림을 1로 놓고 봤을 때 기계를 2-1-4로 조작해서 찾을 수 있었다.



제대로 찾으면 자동으로 가이브러쉬가 진단서를 집게 되고 거기에는 이상한 시간과 방향이 잔뜩 기재되어 있다. 늪지대 이름도 미스테리 타임 늪지대이니 시계가 필요할 것 같다. 일단 밖으로 나와서 해결책을 찾자.



감옥 맞은편 돌담으로 죽 내려가거나 아니면 부두에서 왼쪽으로 죽 올라가다 보면 두 해적이 체스를 두고 있을 것이다. 이 두 해적은 좀처럼 끝을 내려 하지 않는다. 시계를 얻으려면 두 사람이 시계에 신경을 쓰지 않게 만들어야 하는데 뚱뚱한 해적에게 쓸데없는 말을 걸면 자꾸 반응을 보이게 되고 체스 말을 잘못 두게 된다.



그리고 다시 뚱뚱한 해적에게 말을 걸어서 홀쭉한 해적이 은행원 브리트니를 좋아한다는 정보를 얻고 이번에는 홀쭉한 해적에게 말을 걸자. 브리트니에 관련된 헛소리를 지껄이면 홀쭉한 해적도 말을 잘못 두게 되고 둘이 싸우기 시작한다. 그 때 시계를 얻은다음 늪지대로 가자. 이제 도둑놈을 찾을 때가 왔다.



우선 시계를 뗏목위에 놓은 다음 도둑의 환자파일을 보면 시간이 씌어 있고 E, S, N, W 등의 위치가 나와있다. 이건 4방향이다. 시계와 환자파일을 번갈아 보고 12:00를 가리킬 때 S로 가는 등 해당되는 시각에 맞는 위치로 이동하면 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올바른 위치로 이동하다보면 문을 볼 수 있고 또 다른 가이브러쉬가 건너편에서 뗏목을 타고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가이브러쉬의 미래 모습으로, 막힌 문을 열어 달라며 열쇠를 준다. 이때 무언가를 질문해야 하는데 물어보는 것과 대답 내용을 기억해두어야 한다. 그리곤 미래의 가이브러쉬는 고무통닭, 총, 로프 중 두 가지를 주는데 이때 아이템을 주는 순서 또한 반드시 기억해두자.



현재의 가이브러쉬는 그가 진짜 미래의 가이브러쉬인지 가려내기 위해 자기가 지금 생각하고 있는 숫자를 맞춰보라는 질문을 던지면 답하게 되는데 이것 역시 기억해야 하며, 미래의 가이브러쉬가 숫자를 맞추게 되면 문을 열어주어야 한다. 문을 열면 미래의 가이브러쉬는 마지막으로 아까 세 가지 아이템 중 마지막으로 남은 아이템을 준다. 역시 기억하자. 미래의 가이브러쉬와 헤어지고 다시 시계를 보고 올바른 길로 가다보면 아까와 똑같은 상황에 직면한다.



이번엔 반대로 미래의 가이브러쉬가 되어서 아까의 순서대로 과거의 가이브러쉬에게 물건을 주어야 하고 대답도 정확히 해야 한다. 기억하고 있다면 똑같이 행동하자. 그러면 과거의 가이브러쉬가 문을 열어주고 도둑의 집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도둑의 집에 도착하면 오지 맨드릴이 대화하는 걸 엿들을 수 있으며 이 도둑사건이 맨드릴과 Pegnose가 짠 일이란 걸 알게 된다. 이제 복수를 해야지. 맨드릴이 나간 다음 도둑은 집에 틀어박혀 있는데 입구의 매트에 닭기름을 바르고 창문으로 오리를 집어넣으면 도둑이 놀라서 뛰쳐나온다.



그 순간 매트의 닭기름 때문에 미끄러져 저만큼 날라가서 앞의 상자에 갇히게 된다. 자동으로 도둑과 함께 감옥으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형사는 이 도둑을 잡은 것은 좋은 일이지만 이것은 증거는 되지 못한다고 하니 증거를 찾으라고 한다. 이제부터는 증거를 찾아보자.



도둑이 침입했던 은행에 들어가 보면 뭔가 있을 듯 하다. 하지만 문으로는 들어갈 수 없다 일단 옆의 맨홀 뚜껑을 연 뒤에 거기의 이름을 기억하고 인공장기를 파는 곳에 가보자. 장님 주인에게 다른 해적에게 선물할 것을 찾는다고 하고 공짜로 줄 수 있는 것을 물어보면 각종 인공장기를 준다.



가질 수 있는 장기는 머리, 엉덩이, 창자, 심장, 위, 간, 발, 스킨이 있는데 스킨을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합쳐보면 엽기인형을 하나 만들 수 있다. 생긴게 정말 엽기적인데 앞으로 쓸 일은 없다. 그냥 재미삼아 만들어보자. 시간이 남으면. 헛짓은 그만하고 맨홀 뚜껑의 이름을 차례대로 부르면 진짜 필요한 길쭉하고 신축성 좋은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을 아까의 맨홀 구멍에 설치하면 스킨의 탄력을 이용해 은행 2층 창문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은행에서 사다리를 타고 내려와 체인을 당기면 불을 켤 수 있고, 탁자 위에 있는 네모난 상자를 가지자. 그리고 윗층 벽을 자세히 보면 코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 코 모양의 그림자(funny shadow)를 보면 인조 코를 발견하고 집게 된다. 이 때 형사가 나타나고 도둑의 것이라며 인조 코를 주지만 아직 증거가 불충분하다며 여기서 나오라는 핀잔만 준다. 이때 멜리 섬에 있는 일레인의 상황을 보여주게 되는데, 일레인은 찰스에게 선거 유세부터 밀리며 위기에 빠져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은행을 나와 서 또 다른 증거물을 찾아보자.



우선 그가 훔친 보물상자를 찾아야 할 거 같은데... 아까 도둑의 집에서 맨드릴이 도둑에게 보물상자를 숨겨둔 곳의 위치를 물어봤으니 맨드릴에게서 알아내야 한다.



우선 마을로 돌아가서 향수 가판대에 진짜 향수를 하나 집자. 이것은 리척이 쓰던 향수로 맨드릴이 아주 싫어한다. 이것을 그의 저택에 가서 집안의 박제에 향수를 뿌리면 맨드릴은 향수 냄새가 지독하다며 지팡이를 부러뜨린다. 그리곤 새 지팡이를 주문하러 마을로 가는데, 다시 마을로 가서 인공장기 파는 곳에 있는 빨간 의수를 훔쳐야 한다.



주인이 장님이기 때문에 그냥 집어가도 될 것 같지만 귀신같이 소리를 듣고 알아내므로 훔칠 수가 없다. 이때 뮤직박스를 꺼내서 플레이시킨 후 의수를 집으면 가이브러쉬가 뮤직박스 소리라고 둘러대며 의수를 훔쳐낼 수 있다. 다음은 생선가게에 가서 흰개미 서커스의 흰개미를 훔쳐와야 한다.



하지만 이것 역시 주인이 알아채므로 주인 모르게 의수를 갖다 대면 나무를 좋아하는 흰개미들이 저절로 붙는다. 흰개미를 훔쳤으면 생선 미끼를 하나 더 얻고 다시 지팡이 가게로 가서 맨드릴이 주문한 지팡이에 흰개미를 떨어트리자. 잠시후 맨드릴이 와서 주문한 지팡이를 가지고 가는데 흰개미가 갉아먹고 있기 때문에 맨드릴이 가는 곳마다 나뭇가루가 계속해서 떨어진다.



이제 맨드릴을 안심하고 쫓아갈 수 있다. 저택으로 가서 맨드릴을 협박해보자.그러면 무사히 맨드릴을 쫓아 비밀 장소에 도착하게 된다.



비밀 장소에서 맨드릴이 나왔던 곳에 가보면 비밀 통로를 발견한다. 그곳에 들어가서 테이블에 붙어있는 버튼을 누르면 창문 너머로 보물상자가 있는 것을 발견하지만, 창문을 열 수가 없다. 맨홀뚜껑을 던져 창문을 깨보려 해보지만 모든 것이 허사. 여기서 끙끙대며 골머리를 썩여봐야 아무 소용이 없다.



이것은 루카스 아츠 특유의 트릭으로 이곳에선 보물 상자를 구할 수 없다. 일단 사다리를 타고 밖으로 나와보자. 강가 주위를 유심히 살피다 보면 Dive into deep water 라는 명령을 발견하게 된다. 그렇다. 진짜 해결 방법은 다른곳에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물 속에 들어가면 어두워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간간히 빛을 내는 물고기 떼만이 지나갈 뿐이다.

은행에서 얻은 네모난 상자에 미끼를 넣으면 물고기들이 상자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훌륭한 등불이 된다. 주위를 보면 옆에 비밀문이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제 비밀 문으로 들어가면 보물상자와 훔친 돈을 가질 수 있고 Pegnose가 인조 코를 고정시킬 때 쓰던 나사도 발견한다. 이로써 모든 증거가 확보된 셈이다. 마을로 돌아가 감옥의 형사에게 모든 증거물을 주면 인조 코를 직접 끼워보고서야 비로소 Pegnose가 진짜 범인임을 인정하게 되고 형사의 사과와 함께 가이브러쉬는 풀려난다.



하지만 Pegnose는 감옥에서 탈출하게되고, 가이브러쉬는 일행과 함께 멜리섬으로 돌아간다. 멜리섬에 도착한 가이브러쉬. 그는 일레인에게 자기가 루크섬에서 있었던 일들을 몇시간동안 늘어놓는다. 이때 찰스가 나타나 자기의 정체를 드러낸다. 그의 진짜 모습은 가이브러쉬 숙명의 라이벌 리척! 그는 일레인을 선거에서 이겨 카리브 해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겠다며 사라진다.





액트2 : Enter The Manatee



찰스가 리척이었다는 것을 알아버린 트립우드 부부.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생각해보지만 둘 다 뾰족한 수가 나오지 않는다. 이때 일레인이 마을의 부두 레이디에게 이 일을 상의해보라고 하며 자기는 선거 유세를 하러 나간다. 마을로 가서 부두 레이디의 집에 들어가자. 전편과 마찬가지로 이곳엔 온갖 기괴한 것들로 가득 차 있다.



우선 방 가운데에 있는 손가락들을 하나씩 건드리면 거울이 뒤집어지면서 부두 레이디를 만나게 된다. 그녀에게 궁극의 모욕에 대해 물어보면 고대 언어로 되어있는 강력한 힘을 가진 물건이며 그것이 있는 위치는 오랜 세월이 흐르면서 잊혀져서 지금은 알 수 없다고 답해준다.

이제 일레인의 할아버지가 결혼선물로 준 상자속의 물건과 궁극의 모욕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물어보자. 그러면 그녀는 궁극의 모욕을 찾는 열쇠가 되는 것들이라며 상자 속에 담긴 물건들을 원래의 모습으로 하나씩 재생시킨다. 그곳에서 나온 물건은 나무로 된 귀걸이, 목걸이, 펜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란 무엇인가를 재생시켜보려 하지만 상자엔 없고 멜리섬 어딘가에 있다고 한다. 이제 네번째 결혼선물을 찾아야 한다.



마을을 나와 멜리섬 북동쪽에 있는 미트훅의 집에 가보자. 오티스와 칼라가 말한 대로 그는 예술을 하고 있다. 그에게 일레인 할아버지의 네 번째 선물에 대해 물어보면 그것은 지도인데 그가 어릴적 그의 아버지가 그렸었다며 하지만 지금은 자기가 새로 시작한 왁스 그림을 그리기 위해 써버렸고 어딘가로 팔려갔다고 한다.



이제 그가 대화도중 옮긴 양동이에 있는 붓을 집고 미트훅의 집을 나와 항구로 가자. 항구의 그로그 자동판매기를 보면 동전이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동전을 집어서 자동판매기에 넣으면 동전을 먹는다. 열라 때리면 그로그가 마구 쏟아지는데 하나 집어두자. 먹어보아도 상관은 없다.



이제 마을로 돌아가 스컴 바로 가보면 정겹던 스컴 바는 온데간데 없고 왠 '루아 바'라는 이상한 이름의 술집이 덩그러니 있다. 들어가 보면 하와이와 일본의 퓨전 술집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데, 식당 안을 잘 둘러보면 미트훅이 말했던 왁스로 그린 그림이 하나 있고 초밥을 나르는데 쓰는 조그만 장난감 배들이 떠다니고 있다.



왁스를 벗겨내면 뭔가 있을거 같다. 일단 의자에 앉아 웨이트리스에게 주문을 하면 불타는 배가 나오는걸 볼 수 있다. 불타는 배가 왁스 그림 바로 밑으로 오게끔 잘 타이밍을 맞춰서 배들을 움직이게 하는 장치(sushi boat propulsion mechanism)에 아까 미트훅의 집에서 가져온 붓을 꼽아보 면 배들이 멈추고 주방에 있던 주방장이 장치를 조사하러 나온다.



이때 재빨리 주방으로 들어가 배들의 동력원이 되는 기계에 그로그를 부어주자. 그러면 불타는 배에 의해 왁스 그림은 녹고 미트훅이 말한 파란색의 지도가 나타난다. 그리고 주방장은 더 이상 소용이 없다면 서 그림을 가이브러쉬에게 준다.



드디어 일레인 할아버지의 네 가지 선물을 갖추게 되었다. 하지만 이걸 가지고 뭘 해야 하는 걸까? 항구로 가서 타고 다니는 배의 여신상을 바라보자. 귀걸이를 하고 있었는지 귀에 구멍이 있다고 한다. 한번 귀걸이를 껴보자. 이상한 마력이 발산되면서 갑자기 여신상이 말을 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얼굴에 비해 목소리는 터프하다..(뭐라고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다.)



계속해서 목걸이, 펜을 달아주고 마지막으로 지도를 손에 쥐어주면 지도가 간직하고 있는 궁극의 모욕이 있는 위치를 펜으로 지적해준다. 궁극의 모욕이 있는 곳은 바로 잠발라야섬! 게다가 맞은편에는 친절하게도 궁극의 모욕의 생김새까지 그려준다.



어느새 동료들이 모이고 궁극의 모욕을 찾아 떠나려는 순간, 일레인이 나타나 뭔가 잊은 거 없냐고 묻는다. 역시 부부인가보다 싶어 굿바이 키스를 하려고 눌러봤자 일레인이 원한 것은 액트1에서 줬던 주지사의 상징. 김칫국물이나 먹고 이제 다시 출발하자.



고대의 신비를 간직한 섬인줄 알았지만 온갖 관광산업이 발달해 있는 잠바라야에 도착한 일행은 다시 뿔뿔이 흩어지고, 계단을 올라가 보면 각종 상점들을 볼 수 있다. 일단 플래닛 트립우드라는 곳에 가보자. 이곳 입구엔 3편에서 봤던 머레이라는 해골과 만날 수 있다. 그에게서 리척이 3편의 공원을 어떻게 탈출했는지 자초지종을 들은 후 안으로 들어가보자.



이곳은 원숭이섬의 비밀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이다. 관광객에게 말을 걸어 궁극의 모욕을 찾고 있다고 하면 은으로 된 부분이 이곳에서 특별 이벤트로 보여주는 은으로 된 원숭이 머그컵 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레스토랑을 나와 가운데에 있는 동상으로 가보자.



거기있는 관광객에게 궁극의 모욕에 대해 물어보면 동으로 된 모자가 이 동상의 모자 부분일거 같다고 말한다. 이 동상은 Tiny Lafeet 이라는 잠발라야에 살았던 착한 해적의 동상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맨드릴측의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의심된다. 마지막으로 아래쪽의 커피숍으로 가서 가운데에 구경하는 여자에게 궁극의 모욕에 대해 물어보면 황금색 부분이 잠발라야 섬에서 벌어지는 절벽다이빙 대회의 트로피라고 말해준다.



이로써 궁극의 모욕 세가지의 단서를 발견했다. 여자 옆에 있는 쇼핑백을 살펴본 후 머그컵을 몰래 훔친 뒤에 바에 놓여있는 과자를 하나 집어서 먹어보자. 온갖 재료를 다 써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맛이 되게 없다. 또 그걸 뱉아서 다시 집어 넣는다.



마을 밖으로 나와서 오른쪽 끝에 있는 저택으로 가면 우리의 영웅 스탠이 있다. 그는 예나 다름없이 호들갑을 떨면서 자기가 지금 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팜플렛을 주고 장황한 설명을 시작한다. 언제나 들어봐야 영양가 없는 말만 하기 때문에 일단 그의 말은 무시하고 저택의 입구 근처를 보면 접착제가 들어있는 병을 가질수 있다.



이걸 가지고 마을로 돌아와 마이크 그로거리 술집으로 가서 바다소 안장에 뿌린 다음 바텐더에게 말을 걸어 바다소 타기에 도전해보자. 접착제 덕분에 가이브러쉬는 떨어지지 않고 계속 버틴 끝에 쿠폰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그리고 그로그 주니어라는 술도 얻을 수 있으니 달라고 말하자.



이제 레스토랑에 가서 웨이트리스에게 말을 걸고 주문을 시키자. 그 전에 웨이트리스에게 주문을 시키기 위해선 입구 옆에 있는 오늘의 메뉴판을 반드시 봐야만 한다는 것을 잊지 않도록. 지불은 당연히 아까의 쿠폰으로 하자. 그러면 웨이트리스는 이미 쿠폰의 이벤트 기간이 지나버렸기 때문에 식사는 제공하지 못하지만 실버 머그 컵은 보여줄 수 있다고 한다.



비로소 궁극의 모욕중 하나인 실버 머그 컵을 보게 됐다. 하지만 가지려 하면 웨이트리스에게
들킨다. 일단 의자에 앉아있는 상태로(서면 후회한다. 다시 쿠폰 얻는 일을 반복해야 한다. 시간이 남아돌면 해보도록) 졸리라는 사람과 얘기하자. 그는 공짜로 이곳 손님들의 캐리커처를 그려주는데, 아무렇게나 그려달라고 해보자.



캐리커처가 완성되었으면 거기에 접착제를 바르고 아까 커피숍에서 훔친 머그 컵에 사용하면 자동으로 캐리커쳐의 머그컵 부분만을 머그컵에 붙여 가짜 은색 머그컵을 만들게 된다. 이것을 원래의 은색 머그컵과 바꿔치기하면 첫 번째 궁극의 모욕을 구할 수 있게 된다.



그 다음 부두로 돌아가 핑크색 배가 있는 곳에 와보자. 치즈가 배를 고치고 있고 그 옆에 자그마한 배가 있다. 이 배를 타면 동쪽의 누틴섬에 갈 수 있는데 가는 도중 잠발라야 섬을 지키는 경비선단의 공격을 받는다. 가이브러쉬를 공격한 경비선단의 함장 이름은 무지 길지만 줄여서 '카사바 제독'이라는 사람이다.



그는 맨드릴이 이곳에 살던 해적들을 소탕하기 위해 고용한 사람으로 해적이 셋만 모이면 무조건 대포를 발사한다. 그가 이름을 물었을 때 대화 선택창에 그를 무시하고 깔보는 말들이 많이 뜬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해도 정작 말하는 것은 공손하게 '가이브러쉬 트립우드입니다'이다.



3편에서 부두 레이디가 아이들 사진을 보여줄까라고 했을 때 가이브러쉬가 한 행동하고 같다. 원숭이섬에서 보여주는 숨겨진 조크중에 하나이다. 제독과는 볼일이 없으므로 일단 헤어지자. 오른쪽 섬에 도착한 가이브러쉬. 이곳은 맨드릴이 해적들을 가둬놓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우울한 분위기다.



섬의 북쪽엔 맨드릴이 해적들을 착하게 만들기 위해 설립한 학교가 있는데, 이곳에서 수업을 듣자. 수시간의 수업 끝에 마지막으로 시험을 보는데 선생이 묻는 것마다 가장 안 좋은 대답만 골라서 하면 바보라고 쓰인 고깔모자를 씌워준다. 이 고깔모자는 트로피를 구하기 위해 필요하다.



잠발라야 섬으로 돌아와 다이빙장으로 가자. 그곳엔 마르코 드 폴로란 세계 다이빙 챔피언(?)이 멋진 폼으로 다이빙을 하고 있다. 그는 여태까지 자기와 시합해 이긴 사람이 없었다고 자랑하는데, 그에게 다이빙 시합을 하고 싶다고 하면 엄청나게 비웃으면서 먼저 인증서를 받아오라고 한다. 다리를 건너 심사위원들에게 심각한 신체 검사를 받으면 인증서를 준다.



다이빙 인증서를 받은 후 그에게 보여주면 다이빙 시합을 하게 되는데 형편없는 점수를 받고 만다. 심사위원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히피에게 물어보면 그는 다이빙 동작을 알려주는데 [UP]은 'Keelhaul', [Down]은 'Rum Barrel', [RIGHT]는 'Spinning Swordman',[LEFT]는 'Alpha Monkey'라고 한다. 다시 마르코와 대결을 신청해 이번엔 그가 취한 동작대로 그대로 따라해서 다이빙을 해보자. 아까 조언을 해준 히피는 10점 만점을 주는데, 여전히 나머지 두 심사위원은 점수를 형편없이 준다.



가장 왼쪽의 커다란 심사위원에게 왜 점수를 안 주는지 물어보자. 그는 맨드릴에게 매수 당했다면서 빨간 머리의 자기 아내 얘기를 한다. 이때 아까 스탠이 준 팜플랫을 다시 살펴보자. 여기엔 빨간머리의 아내를 가진 심사위원이 금발머리의 여자와 바람피는 사진이 있다.



이 사진을 심사위원에게 사용하면 가이브러쉬는 심사위원을 협박하게 되고 이제 심사위원은 무조건 만점을 주게 된다. 마지막으로 가운데에 있는 심사위원에게 왜 점수를 조금 주는지 물어보면 그는 가이브러쉬의 머리가 수면과 너무 평평하기 때문에 점수를 조금밖에 주지 않는다고 한다. 그나마 유일한 전문가이긴 한데... 어떻게든 마르코를 이겨야만 한다.



일단 폴로가 쓰는 오일에 아까 먹다남은 맛없는 비스켓을 넣고 결투를 재신청하자. 다시 폴로가 30점을 받고 이제는 가이브러쉬 차례다. 고깔모자를 쓰고 결투에 임하면 가이브러쉬도 30점을 받을 수 있다. 동점이 나왔으니 이번엔 가이브러쉬가 먼저 다이빙한다. 멋대로 눌러도 상관없다.



그 다음 폴로가 따라하게 되는데 이번엔 오일을 바르고 하게 된다. 그 때 갈매기가 방해를 해서 폴로는 진다. 트로피를 당당하게 얻을 수 있다. 한편 일레인은 리척과의 선거유세를 벌이지만 그녀를 따르던 해적들마저 그녀를 져버리게되는 최악의 사태에 다다르게 된다.



이제 마지막 동으로 된 모자를 찾아야 한다. 일단 아까 해적들을 가르치던 학교로 가서 출입구 근처에 있는 화재경보기를 작동시키자. 그러면 선생이 놀라서 뛰쳐나오게 되고 이때 들어가서 해적들의 물건을 담아두던 보물상자를 보면 앵무새를 부를 때 쓰는 호루라기가 있다.


다른 물건도 가져도 상관은 없지만 사용할 곳이 없으므로 일단 호루라기만 가지고 나오자. 섬의 오른쪽 해변으로 가면 해적 둘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둘 다 가이브러쉬를 향해 멍청이라고 하며 해적 한 명은 재빨리 도망치기 시작한다. 이때 날아오는 대포. 해적이 셋만 모이면 대포를 발사하는 카사바 제독의 짓이었다.



이제 남은 해적과 이야기를 해보자. 그의 이름은 'Jumberaux La Feet'. 왼쪽 마을에서 봤던 그 동상 주인공의 아들이다. 그는 자기 아버지는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착한 해적이 아닌, 그야말로 무자비한 전형적인 해적이라고 하며 맨드릴이 자기 아버지를 장사에 이용하고 있다고 하소연한다.



또한 그는 잠발라야 섬의 아버지 동상에서 모자 부분을 떼어내어 아버지의 고향인 이곳 어딘가에 묻었다고 하는데 묻은 곳은 기억하지 못한다. 양어깨의 앵무새가 알고 있다고 한다. 그의 양어깨에 있는 앵무새에 관해 물어보면 이들은 쌍둥이인데 부두의 저주를 받아 한쪽은 진실만, 다른 한쪽은 거짓만을 말한다.



이중 진실을 말하는 앵무새에게 모자가 묻힌 곳을 물어보자 동쪽이라고 대답한다. 동쪽으로 가보지만 거기엔 수많은 돌무더기만 있는데.... 이제부터 앵무새를 이용해 모자가 묻힌 곳을 가려내야 한다.



일단 해적이 있는 곳을 나와 누틴 섬의 가운데 부분에 가보면 가이브러쉬와 리척 인형으로 누군가 인형극을 하고 있다. 가이브러쉬와 리척 인형에게 번갈아 말을 걸어서 조종하는 사람을 나오게 하자. 그에게 궁극의 모욕이라는 얘기를 꺼내면 비명을 지르며 숨어버리는데, 다시 한번 인형에게 말을 걸어 나오게 한 다음 궁극의 모욕이 그려진 파란색 지도를 보여주면 인형들을 팽개치고 아예 도망쳐 버린다. 인형을 얻도록 하자.



아까의 돌이 있던 곳으로 가서 호루라기를 불면 앵무새가 날아온다. 하지만 둘이 똑같이 생겨서 누가 진짜를 말하는 앵무새인지 구분할 수가 없다. 이때 술집에서 가져온 술을 먹여 보자. 그러면 한쪽은 술에 취해 다른 한쪽보다 늦게 날게 되고 앵무새를 구별할 수 있게 되었다.



진실만을 말하는 앵무새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찾다 보면 모자가 묻혀있는 돌을 발견하게 되는데, 돌을 어떻게 해야할지 도무지 감이 오지 않는다. 정말 고민되는 부분인데, 카사바 제독이 해적 셋만 모이면 대포를 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인형을 돌 앞에서 쓰면 멀리서 카사바 제독이 폭탄을 날리고 바위는 파괴되어 궁극의 모욕 전부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리척을 이길 수 있는 궁극의 모욕을 모두 손에 넣은 가이브러쉬. 일행과 함께 무사히 멜리섬에 도착하지만 주지사의 저택에서 그를 기다리는 것은 새 주지사로 당선된 리척! 그리고 그와 결탁한 호주출신 해적 맨드릴. 리척은 가이브러쉬에게서 궁극의 모욕을 빼앗고 그를 인질 삼아 일레인을 다시금 자기의 아내로 만들 음모를 꾸민다. 거기에 한술 더떠 가이브러쉬를 가둘만한 곳까지 생각해뒀다며 "무하하하하~" 하고 웃는다. 



어느 해변 가에 쓰러져 있는 가이브러쉬. 정신을 차리고 주위를 둘러보면서 어디선가 많이 본 풍경, 냄새라고 중얼거린다. 그리고 외치는 한마디. 몽키 아일랜드! 그는 또다시 악몽의 그곳, 원숭이섬에 갇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일레인의 애완용 원숭이인 티미를 해변에서 만나고 이내 희망을 되찾게 된 그는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생각한다. 첫 번째는 이 섬에서 탈출하는 것 두 번째는 리척과 맨드릴의 음모를 저지하는 것 세 번째로
신발을 새로 사는 것.



우선 해변 주위를 둘러보자. 언제나 그랬지만 이번에도 'H.T'라는 이니셜이 쓰여진 노트가 붙어있다. 집어 든 후 나무 위에 달린 바나나를 따보려 하지만 너무 높이 있어서 딸 수가 없다. 해변을 나와 이번엔 캠프장으로 가보자. 여기선 항상 원숭이섬을 떠돌아다니는 허만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는 기억을 모두 잃어버린 상태.



물어보면 도대체가 아는 것이 하나도 없다. 주위를 둘러보면 코코넛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것으로 허만을 때려보자. 그러면 조금 기억이 돌아와서 자기 이름 정도는 기억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 앞으로 필자가 허만에게 던져야 한다고 쓰는 아이템들 이외의 다른 아이템들을 허만에게 던지면 게임진행이 불가능해지니 주의하기 바란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은 기억을 하지 못하고 우유병과 몇 달전 리척이 이곳을 왔었다는 사실만 기억한다. 지금으로썬 더 이상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으므로 일단 이곳을 나오자. 북동쪽으로 가다보면 협곡으로 갈 수 있는데 이곳엔 허만이 말한 광산이 있다. 여기에 있는 선인장을 잘 살펴보면 바나나 따는 도구를 볼 수 있다. 이것을 가진 후 나와서 섬 가장 왼쪽에 있는 전망대(vista point)로 올라가자.



이곳에서 돌을 집어 먼저 가장 오른쪽으로 던져보자. 그러면 돌이 굴러가면서 나무 뿌리를 하나 건드리게 되는데 이때 다른 돌을 집어 가운데로 던지면 가운데 구멍으로 들어간 돌이 다시 나무뿌리를 하나 건드리게 된다. 이때 또 다른 돌을 왼쪽으로 던지면 돌끼리 서로 부딪히며 마지막 나무 뿌리를 건드린다.



이때 다시 왼쪽으로 돌을 던지면 가운데 구멍으로 돌이 떨어지는데 이 돌이 용암지대로 떨어져 호수를 만들게 된다. 타이밍만 맞추면 할 수 있다.



이제 용암지대로 가보면 허만이 말한 우유병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때 원숭이가 나타나서는 우유병을 멀리 던져버리게 된다. 우유병은 일단 포기하고 화산위에 있는 교회에 들어가 보자. 문 바로 위에 해골의 눈 부분을 보면 판이 두 개 붙어있다. 바나나 집개를 사용해 모두 집어서 보면 작은 심벌즈임을 알 수 있다.



이제 그곳에 있는 유령하고 이야기를 해보자. 그는 라스푸틴이라는 리척교의 사제. 리척은 마침내 자신을 신격화해서 종교를 만들어보려는 야망에 사로잡혀있는 것이다. 라스푸틴에게 용암을 따라 흐르는 보트들에 대해 묻자 그는 일레인과의 결혼식 때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테스트 겸 타보고 싶다고 계속해서 조르다 보면 마지못해 그는 타는 것을 허락하고, 그것을 타고 용암을 따라 내려가면 방향키로 보트를 조종할 수 있다.



우유병 근처까지 조종한 후 바나나 집게를 사용해 우유병을 갖자. 조종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이 불가능하니 흐름에 맞춰 알아서 터득해야 한다. 우유병을 가지고 다시 허만에게 가서 우유병을 던져보면 그는 비로소 가이브러쉬의 이름을 기억하게 된다.



그에게 몇 가지를 물어보면 원숭이섬의 비밀 1편의 가이브러쉬가 했던 일들과 원주민들, 그리고 20년전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아코디언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까지만 기억할 뿐 이곳에 오기 전의 일들은 기억해내지 못한다. 또한 3편에서 등장한 그의 배는 이미 침몰했다고
한다.이로써 배를 통한 탈출은 포기해야 할 듯 싶다.



이제 해변으로 가서 바나나 집게로 바나나를 모두 따자. 그리고 티미에게 주면 그는 가이브러쉬를 따라다니는데, 어느 한 지점에 도착하면 더 이상 따라오지 않으므로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기 위해선 계속해서 바나나를 줘야 한다. 티미를 광산까지 데려온 후 광산에 있는 거대한 철문의 구멍(vent)을 열어 그곳에 바나나를 던져놓자.



그러면 티미는 바나나를 따라 구멍 속으로 들어간다. 이제 아래쪽의 구멍을 닫고 위쪽의 구멍(portal)에 바나나를 갖다 대면 바나나를 향해 티미가 점프하는데 그때 철문이 열리게 된다. 철문 안쪽으로 들어가면 어떤 이상한 기계실이 나오게 되고, 거기엔 풀 뽑는 기계가 있다. 바나나 집게를 사용해 기계를 가진 후 밖으로 나와 리척교의 교회에서 다시 용암 보트를 타자. 보트를 잘 조종해서 아까 바위로 호수를 만든 곳에 도착하도록 조종한 뒤 보트에서 내려 그곳의 풀들을 풀 뽑는 기계로 뽑아보자.



그곳의 풀들은 뿌리가 광산에까지 내려있어서 풀들을 뽑자 그 구멍을 타고 용암이 광산으로 떨어져 내리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용암이 흘러내려 광산 안의 기계들을 활성화시킨다. 이제 용암 호수 위쪽의 나무를 넘어뜨리면 용암보트의 도움 없이도 용암 건너편을 자유롭게 건너다닐 수 있게 된다.



섬 동쪽엔 몽키 타운과 1,2,3편에 걸쳐 볼 수 있었던 거대한 원숭이 머리가 있는 곳을 갈 수 있는데, 일단 북쪽의 몽키 타운을 가보자. 이곳엔 이름답게 섬의 모든 원숭이들이 모여있다. 그중 궁극의 모욕중 하나인 모자를 쓰고 있는 원숭이가 말을 걸어온다. 이럴 수가! 원숭이가 말을
한다.



그는 자기의 이름을 조조 주니어라 소개하고 그의 아버지는 거대한 원숭이 머리에서 입구를 여는 데 희생되어 그곳에 묻혔다고 한다. (바로 1편에서 가이브러쉬가 입구를 여는데 사용한 그 원숭이다) 그에게 모자를 가질 수 없겠냐고 물어보지만 이것은 명예의 모자라며 줄 수 없다고 한다.



대신 원숭이들의 스포츠인 '몽키 컴뱃'(격투 게임 모탈 컴뱃의 패러디이다)을 해서 자기를 이긴다면 주겠다고 한다. 몽키 컴뱃에 대해 물어보면 원숭이 언어 4가지를 조합해 기술을 구사하는 것인데 추후 따로 설명하기로 하고, 일단 조조와의 이야기가 끝났으면 원숭이 마을에서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원숭이에게 심벌즈를 사용해보자. 원숭이는 심벌즈에 정신이 팔려 연주하던 아코디언을 내던지고 심벌즈를 가져간다. 이제 아코디언을 가진 후 보면 H.T 라는 이니셜이 새겨져 있다. 아마도 허만이 말한 그 아코디언인 듯.



이제 허만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 허만에게 아코디언을 던져보자. 그러면 그는 모든 기억을 되찾게 된다. 그에게 맨드릴에 대해 묻자 그를 알고 있다며 통나무에 앉아 가이브러쉬에게 원숭이섬에 오기 전의 일부터 장황하게 설명하기 시작한다. 카리브 해에서 지루한 일상에 매일 술로 세월을 보내던 그는 어느 날 그곳을 떠나 항해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다다른 곳은 다름 아닌 호주. 그곳 술집에서 맨드릴과 만난 허만은 그에게 자기가 살던 카리브해, 그 곳의 부두 마법, 빅-훕이라 불리는 거대한 원숭이의 머리. 머리가 셋인 원숭이, 마지막으로 궁극의 모욕에 대한 것까지 술김에 모두 얘기해 버린다.



다음날 카리브해로 돌아가던 허만을 맨드릴은 바다에서 습격, 거대한 소용돌이 속으로 몰아넣게 되었고, 소용돌이를 타고 다른 세계로 떨어진 허만은 자기의 원래 이름과 살았던 곳을 모두 잊고 살게 되었다는 것들을 설명한 허만은 아코디언에 쓰인 H.T는 바로 자기 이름의 이니셜이고 그의 진짜 이름은 'H.T Marley'. 바로 멜리섬의 주지사였던 일레인의 할아버지인 것이다!



가이브러쉬는 감격해서 자기가 손녀딸과 결혼했다는 사실을 밝히고 일레인이 위기에 처해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그러자 허만, 아니 호레이토는 자기가 맨드릴에게 얘기하지 않은 것이 하나 있다면서 네 번째 궁극의 모욕에 대해 말한다. 네 번째 궁극의 모욕은 바로 액트1에서 일레인에게 건네받았던 주지사의 심볼.



이것이 없으면 궁극의 모욕은 사용할 수 없다면서 자기가 가지고 있는 주지사의 심볼을 건네준다. 그리고 또 하나의 심볼을 가지고 있는 일레인이 잡히지만 않는다면 절대로 궁극의 모욕은 작동할 일이 없을 거라고
하고 한편 멜리섬에선 새 주지사 리척의 명령으로 모든 해적들이 동원되어 거대한 타워를 건설하고 있다. 마을 한쪽에서 할아버지와 가이브러쉬를 생각하며 침울해하던 일레인은 'Pegnose'에게 붙잡히게 되고, 리척에게
끌려간다.




이제 원숭이의 청동모자를 얻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조조와 붙기 전에 먼저 쫄따구들과 붙어야 하는데 이 몽키 컴뱃이 상당히 어렵다. 원숭이섬에서 제일 짜증나는 부분이다. 아래에 자세히 설명한다.



몽키 컴뱃에 사용되는 기술은 'Anxious Ape', 'Bobbing Baboon', 'Chargin Chimp', 'Drunken Monkey', 'Gimby Gibbon'의 다섯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기술은 상성관계 가 존재하며 여러번 싸워봐야 알 수 있다. 편의를 위해 AA, BB 등 머리글자를 사용하겠다.



※가위바위보와 같다고 보면 된다. 가위바위보는 이기고 지는 것이 각각 한 개지만 여기서 는 각각 두 개이다. 그것만이 다를 뿐이다. 상성관계는 물론 랜덤이므로 다 알아내야 한다.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선 원숭이들의 언어인 Ack, Eek, Oop, Chee 중 세가지를 조합하는데 현재 취하고 있는 자세에서 다음 기술로 전환할 때 기술에 따라 사용하는 조합이 달라진다.

상하좌우 키보드가 원숭이 언어로 바뀌어서 화면에 표시되므로 보고 하면 된다.(늪지대의 방향표시와 다이빙의 자세표시와 같다.)

이것또한 랜덤이기 때문에 정확한 답을 해 줄 수 없으니 직접 알아내야 한다. 시간이 엄청 걸린다. 단 하나의 방법은 이것이다. 처음 시작 시 원숭이가 취하는 동작이 어떤 언어조합을 써서 다른 동작으로 바뀌는지를 하나하나 알아내는 수밖에 없다. 공책을 준비해두자. (원숭이 언어도 머리글자만 따서 편의상 쓰겠다)



AA -> OEA -> BB

AA -> AEC -> DM

AA -> OAE -> GG





첫 번째 줄을 설명하자면 Anxious Ape 자세를 취하고 있는 상태에서 OEA, Eck Ack 순으로 키조합을 입력하면 Bobbing Baboon으로 자세를 바꾼다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상대방의 기술들을 일일이 체크하면서 싸워나간다면 실수만 하지 않으면 이길 수 있다.



참고로 원숭이의 기본체력이 가이브러쉬보다 많으나 원숭이가 바보같이 실수를 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실수만 하지 않고 계속한다면 이길 수 있다. 그리고 기술 바꾸는 순서에는 상관없이 키조합은 같다.(AA->BB와 BB->AA의 키조합은 OEA로 동일하다는 뜻이다.)



이제 길목의 원숭이들과 두어차례 이기다 보면 가이브러쉬의 체력 게이지는 늘어나게 되고 조조와의 대결도 가능해지게 된다. 그리고 조조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그가 쓰고 있던 명예의 모자를 받는다. 이제 원숭이 머리가 있는 곳으로 가서 바나나집게를 귀에 꽃아 넣고 모자를 원숭이의 머리 부분에 던져보자.



모자가 부두의 마력이 발동해 원숭이에게 흡수당하고 머리 안쪽 조종실로 들어가 주지사의 심볼을 꼽으면 마법의 기운이 발산되기 시작한다. 원숭이 섬 전역을 비추는 섬광들. 모든 원숭이들은 이 빛에 이끌려 본능적으로 원숭이 머리에 모이게 되고 각자 자기의 위치로 돌아가 조종을 시작한다.



이런 상황에 기절초풍해있는 가이브러쉬에게 어느새 호레이토와 조조가 나타나 각자 조종석에 앉게 되고 호레이토는 위험에 빠진 손녀딸을 구하러 가자고 외친다. 마침내 원숭이 머리는 로봇 원숭이가 되어 멜리섬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액트3+ : 가이브러쉬, 유별나게 큰 엉덩이를 차버리다.



원숭이 로봇이 서있는 이곳은 리척이 건설한 궁극의 모욕 증폭용 타워 앞이다. 이것을 이용해 리척과 맨드릴은 궁극의 모욕을 증폭시켜 전 세계를 다스릴 음모를 꾸미고 있는 것. 이 타워를 작동하지 못하게 막아야
한다. 일단 오른쪽에 커다란 판자 (big plank)를 집어 작은 타워에 꼽은 후 타워에 올라가서 판자에 점프를 하면 원숭이 특유의 민첩함으로 단숨에 가장 높은 타워까지 올라간다. 이곳에 달려있는 레버를 작동시키면 멜리섬에 있는 일레인의 모습이 나온다.



Pegnose에게 잡힌 그녀는 궁극의 모욕이 작동하지 않자 리척과 맨드릴에게 계속해서 추궁을 당하고 있다. 우리의 일레인은 그만 실수로 테이블에 주지사의 심볼을 떨어뜨리게 되고 이것을 놓치지 않은 맨드릴은 궁극의 모욕과 합쳐 비로소 궁극의 모욕 을 작동시키게 된다.



일단 반항할 기미를 보이는 Pegnose에게 본때를 보여준 후 전송관을 통해 증폭용 타워로 힘을 보내보지만, 이미 가이브러쉬 일행이 손을 써놓은 상태라 증폭기는 작동하지 않는다. 이에 리척은 누구의 소행인지 알아보러 나가게 되고, 이윽고 부두의 진짜 힘을 보여주겠다며 거대한 찰스의 동상에 들어간다.



이때 가이브러쉬 일행이 타고 온 로봇이 멜리섬에 도착한다. 가이브러쉬는 혼자서 일레인을 찾아 주지사의 저택으로 가지만 거대한 동상으로 변해버린 리척은 일레인과 맨드릴을 잡게되고 가이브러쉬는 필사적으로 도망친다. 이때 리척에게 잡혀있던 맨드릴이 궁극의 모욕을 사용해 리척을 자기의 노예로 만들어 버린다.



이틈을 이용해 가이브러쉬는 도망쳐서 로봇 원숭이에 타게 되고, 멜리섬의 해변에선 피할 수 없는 운명의 한판승부. 몽키 컴뱃이 시작된다.



최후의 몽키 컴뱃은 계속해서 에너지가 차기 때문에 이길 수도, 질 수도 없다. 그러므로 비기는 것밖에 다른 선택이 없는데 모두 세 번을 비겨야 한다. 세 번을 모두 비기면 일레인은 무사히 빠져나오게 되고 맨드릴은 계속해서 공격할 것을 명령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리척 동상은 자기 머리를 계속 때리게 된다.



결국 리척 동상은 폭발해 버리고, 일레인은 꿈에도 그리던 할아버지와 재회하게 된다. 가이브러쉬와 일레인은 그에게 다시 주지사가 되어줄 것을 요청하지만 그는 주지사가 싫다며 다시 떠나겠다고 한다.



조조 역시 타고 온 원숭이 로봇으로 원숭이섬으로 돌아간다. 둘만의 오붓한 시간에서 가이브러쉬는 일레인의 따뜻한 질문에 실망스런 대답을 하게 되고 일레인은 고개를 흔들면서 돌아간다. 가이브러쉬는 티미의 몽키컴뱃 소리에 놀라 절벽으로 떨어지고 해피한(?) 엔딩으로 4번째 이야기를 무사히 끝내게 된다.



-----------------------------------------------------------------------------

Kid the phantom thief



원본 : 게임엑시트 공략집

편집 : Nickname 괴도 키드 (Naver ID : yacle2519)


출처 : [기타] 게임엑시트 공략집을 개인적 경험을 바탕으로 편집했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트 공략  (0) 2008.06.26
이스6 공략  (0) 2008.06.26
에이스컴뱃5 공략  (0) 2008.06.25
페이트 어나더 공략  (0) 2008.06.25
부족전쟁 공략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Mission 1 SHOREBIRDS

브리핑:오시아연방의 영공에 침입하여 피탄된 정찰기(SR-71)를 강제유

도 하기 위해 출격하라.하지만 정찰기를 공격해서는 안 됀다.

공략:미션이 시작돼고 대열를 맞춰 비행하다보면 앞서가는 정찰기가 보

인다.이때 정찰기는 그냥 내버려 두고 천천히 날면서 비행감각을 익히

고 있자.잠시 기다리면 서쪽으로부터 국적불명기4대가 나타나는

데,AWACS의 발포금지명령으로 적들이 공격 할때까지 기다렸다가 공격을

해야한다.계속 발포하지 말라고 하지만 그냥 무시하고 전부 격추하면

미션 클리어~!


Mission 2 OPEN WAR

브리핑:국적불명의 선박이 무인정찰기(UAV)를 이용해 정찰을 하고 그것

을 회수하기 위해 샌드섬연안에 접근중이다.출격해서 무인정찰기를 전

부 격추해야 한다.하지만 선박에 대한 발포는 금지한다.

공략:미션이 시작되면 앞쪽에 2대씩 무리지어 날아가는 무인정찰기

(UAV)들이 있는데 쫓아가서 미사일 한발씩 날려 전부 파괴하면 서쪽으

로부터 국적불명기들이 등장한다.발포금지임으로 적들이 쏠때까지 기다

렸다가 마킹이 X에서 네모로 바뀌면 공격할 수 있다.AWACS에선 쏘지말

라고 계속 떠들지만 무시하고 전부 부숴주면 미션 클리어~.미션이 끝난

후 유크트바니아의 선전포고와 함께 공격이 시작됀다.


MISSION 3 NARROW MARGIN

브리핑:긴급사태이므로 출격후 브리핑이 시작됀다.유크트바니아의 편대

가 센트휴렛항을 공습중이다.항구에 오시아군 제3함대가 정박중인데 이

함대가 해양으로 탈출하는 것을 지원한다.

공략:이번 미션부터 주인공이 편대장이 되어 편대에 직접 명령을 내릴

수 있게 됀다.전투가 시작 되면 +자키로 분산 명령을 내리고 전투기들

을 잡으러 가자.초기의 적을 격추하면 동쪽 남북쪽에서 계속 2~4대씩

때지어 등장한다.대충 14대 정도 등장하는데 격추하는 동안 함대가 서

쪽으로 탈출하면 전반전은 끝이다.초반이라 어렵진 않다.후반부에 함대

가 해양으로 나오면 적함대가 함대를 공격하기 위해 몰려 오는데,그래

봤자 프리깃함(FRIGATE) 3척,구축함(DESTROYER) 1척으로 적은 규모다.

배를 공격할때는 배에 달린 미사일들을 공격하지 말고 세모버튼으로 배

의 본체를 선택한후 집중공격해서 한번에 끝내는 편이 좋다.배를 전부

격파하고 전투기 몇대만 격추시키면 3번째 미션도 끝~~!


MISSION 4 FIRST FLIGHT

브리핑:긴급출격이다.적의 폭격기편대가 기지를 공격하고 있다!

공략:이륙도 직접해야 하는데 그냥 속도 올리고 고도만 올리면 되지만

귀찮으면 스타트 버튼으로 눌러 넘어가는게 좋다.이륙하면 B-1B들과 F

-4E가 있는데 B-1B가 주요 목표물입니다만 그냥 전부 격추하는게 스코

어 올리는데 좋을 것이다.덩치 큰 비행기들은 미사일 3방 정도면 떨어

진다.초기의 적을 손쉽게 제거하면 그림이 비상출격하게 되는데 그림을

공격하지 못하도록 전투기들을 먼저 제거해주고 폭격기를 부수면 그림

이 무사히 이륙하게 됀다.그림이 이륙한 후 등장하는 전투기들과 폭격

기들도 다 제거하고 착륙하면 미션4 클리어.이번미션부터 그림이 워 도

그 편대원이 돼고 콜사인은 ARCHER.


MISSION 5 RENDEZUOUS

브리핑:이그린 해역에 벌쳐,바자드,케스트럴 3대의 항모가 모두 집결한

다.유크트바니아의 공격으로부터 항모를 지키기 위해 출격한다.반드시

3대의 항모를 지켜내야 한다!

공략:미션이 시작 되면 동쪽 서쪽에서 적들이 3대씩 계속 공격해오므로

편대 명령을 분산으로 바꾼후 전투기들을 격파한다.헤리어들을 전부 격

파하면 서쪽에 장거리대함미사일을 장착한 F-35C 세대가 나타나고 이를

격추하라고 명령하는데 간단히 격추하면 갑자기 어디선가 미사일이 나

타나서 항모 벌쳐를 격침시킨다.이른바 산탄 미사일이라는 물건인데 4

에 나왔던 스톤헨지(?)와 비슷한 물건으로 광범위한 폭발범위를 가진

미사일인듯하다.함대쪽으로 돌아가면 다시 한발이 날아오는데 카운트를

세기 시작하면 5000피트(1500미터) 이상으로 상승해서 멋지게 폭발하는

걸 구경하자.여기서 바자드도 침몰 ㅡ.ㅡ; 미션5클리어...


MISSION 6 WHITE BIRD(PART I)

브리핑:바셋우주센터에서 SSTO의 발사를 준비중인데 유크트바니아의 공

격이 예상된다.SSTO가 발사 될때까지 메스드라이버를 지켜라!

공략:미션을 시작하면 C-130수송기가 타겟인 탱크들을 공중투하하기 시

작한다.전투기들은 무시하고 탱크들을 최대한 빨리 제거해야한다.낙하

중인 탱크는 낙하산을 기총으로 쏘면 간단히 격추할 수 있다.땅에 착륙

한 탱크들은 기지 시설을 공격하므로 최대한 빨리 제거한다.탱크를 전

부 제거하면 4방향에서 B-2A가 나타나 메스드라이버를 향해 크루즈 미

사일들을 날리기 시작한다.다른방향은 비교적 멀어서 격추하기가 힘

들지만 남쪽의 B-2A만이라도 제거 하면 한결쉽다.남쪽의 B-2A를 제거한

후 날아오는 크루즈미사일들을 격추해야 하는데 크루즈미사일이 정면으

로 오게해서 미사일을 쏘는 것이 비교적 명중률이 높다.메스드라이버는

생각보다 쉽게 파괴되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카운트가

시작되고 SSTO가 발사되면 미션 클리어~아크버드의 우아한 자태를 감상

하자;;


MISSION 7 FRONT LINE

브리핑:유크트바니아의 함대가 샌드섬을 제압하기 위해 접근중이다.상

륙부대를 격파하고 상륙을 저지하라~!

공략:공중목표물은 거의 없으므로 공격기나 멀티롤을 중심으로 편대를

편성하자.섬에 적이 상륙하면 게임오버다.시작하면 함대의 앞쪽에 몰려

오는 호버크레프트들과 AH-64들을 부수고 함대를 공격하다보면 잠수함

에서 미사일이 발사되었다고 하면서 공중으로 상승하라고 난리친다.하

지만 첫발은 아크버드의 빔공격으로 막아내므로 무시하고 배들을 공격

하자.계속 막아내다 4번째에는 막아내지 못하고 산탄미사일이 폭발하는

데 그 때만 살짝 피하면 된다.폭발후 아크버드가 잠수함을 향해 빔공격

을 가해 거대잠수함 신팍시가 수면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잠수함

위엔 수 많은 AA건과 SAM 그리고 런쳐가 달려 있는데 다 무시하고

Scinfaxi라고 써진 본체만 집중 공격하자.대공사격과 산탄미사일 공격

을 주의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신팍시를 파괴하면 동영상에 또 한대의

거대잠수함이 나타난다.그 녀석은 나중에 손 봐주게 될것이다.


MISSION 8 HANDFUL OF HOPE

브리핑:에이커슨힐 북부연안 정찰임무.

공략:브리핑과는 좀 동떨어진 미션이다.해안가를 향해가다보면 수송기

와 조우하게 되는데 오시아소속인 이 수송기는 극비 임무를 위해 식별

신호가 없는 상태이므로 방공망을 피해서 가야하는데 레이더가 파괴되

어 방공망의 위치 파악이 불가능한 상황이다.따라서 워 도그편대가 수

송기를 안전한 길로 유도 해야 한다.동그랗게 표시 된 곳이 전부 방공

망인데 그 사이로만 통과해서 반대쪽까지 가면 된다.수송기는 방향전환

이 느리므로 되도록 넓은 곳으로 통과하고 방향을 바꿔야 한다면 미리

미리바꿔주자.반대쪽에 도착하면 적편대가 수송기를 노리고 공격해 오

는데 모두 박살내주자.적을 모두 제거 하면 수송기가 불시착하게 되는

데 진로 앞에 있는 풍력발전기 같은 장애물을 제거해주면 무사히 불시

착하게 됀다.미션클리어..


MISSION 9 LIT FUSE

브리핑:유크트바니아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실시한다.목표는 유크트바

니아본토 침공이다.유크트바니아의 바스토크반도에서 상륙작전을 실시

한다.작전명은 FOOTPRINT.지상부대의 해안요새 점령을 지원하라!

공략:육상목표물이 절대적으로 많으므로 스페셜무기가 대지상공격용인

것으로 선택하자.사실 이번 미션은 별로 할 말이 없다 그냥 다 부수면

됀다.AC4에서의 '오퍼레이션 벙커샷'과 비슷한 작전인데 규모는 훨씬

작은것 같다.어쨌든 상륙부대가 해안에서부터 내륙으로 진격하므로 해

안가에서부터 장애물을 차례차례 제거해주면서 전진을 도우면 됀다.간

단한 미션..


MISSION 10 BLIND SPOT

브리핑:오시아군의 대규모(?) 상륙작전으로 유크트바니아의 방어력은

큰 손실을 입었고 남부방면군은 수도방어를 위해 퇴각하고 있는것으로

보인다.수송대중심의 적 항공부대를 격파하여 적의 퇴각을 저지하라!

공략:적의 수송기들을 격파하는 미션인데 레이더상에 처음엔 몇대 없었

던 적기가 갑자기 3배로 늘어난다.전부 전자전기로 인한 것인데 실제로

허상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그냥 마킹만 나타나는 것이므로 가까이 가

서 확인해보면 어떤것이 진짜고 가짜인지 알수 있다.잘 찾아 부수다 보

면 그림이 전자전기(Electric Jammer?)를 찾아 냈다고 말한다.수송편대

의 상공에 E-767이 떠 있는데 이 녀석을 격추시키면 허상은 사라진

다.E-767만 잘 찾아서 제거하면 쉬운미션이다.


MISSION 11A CHAIN REACTION

브리핑:유크트바니아군이 아피도국제공항을 공격하고 있다.적편대를 격

파하고 공항을 방어하라~!

공략:대화내용을 들어보면 유크트바니아군이 다른곳에서 화학전을 전개

하고 있다는데..한마디로 공항습격은 양동이라는 이야기.미션을 시작하

고 출격해 있는 적의 편대를 격추시키면 공항에 주기되어 있던 수송기

에서 적의 탱크와 대공방어 차량이 내려서 공항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동시에 공중에선 A-10과 토네이도 같이 맷집 좋은 전투기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니 미사일을 조금은 아낄 필요가 있다.그냥 전부 쓸어버리면 미

션 클리어.별로 할 말이 없다.


MISSION 11B REPRISAL

브리핑:유크트바니아의 특수부대가 바나시에서 화학테러공격을 벌이고

있다.항공기로 중화제를 투하하여 이를저지하라~!

공략:시작하면 도시 여기저기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는데 바로 이곳에

다 중화제를 투하하면 된다.유도가 되지 않으므로 눈으로 보고 투하해

야한다.몇번 해보면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것이다.단지 도시에서의 비행

이므로 건물에 주의하며 비행해야한다는 점.화학테러를 저지하면 테러

범들이 도망치기 시작하는데 공격하지 말고 쫓아가기만 하자.한참 쫓아

가다 보면 테러범들이 다리위에서 경찰들에게 포위 돼는데 그때 AH-64

아파치 편대가 등장한다.8대 정도가 등장하는데 미사일이 없으므로 발

칸으로 전부 부숴주면 테러범들이 항복하고 미션은 클리어 됀다.


MISSION 12A POWDER KEG

브리핑:적의 보급기지의 위치가 판명되었다.적의 기지를 공격하여 전선

으로의 보급을 차단하라!주의할 점은 밀림속에 개인용대공무기를 소지

한 보병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추측됀다.돌발 상황에 유의하도록.

공략:지상목표물이 대다수인 미션이다.브리핑대로 그냥 지나가다가도

갑자기 미사일이 날아오는 경우가 많다.보병이라 조준도 돼지 않으므로

잘 피할수 밖에 없다.목표물들은 전부 터널안에 있어서 터널 입구 정면

으로 미사일을 날리지 않으면 파괴할 수가 없다.다행히 산들이 협소한

편은 아니므로 조종에 큰 무리는 없을것이다.지상목표물을 전부 파괴하

면 클리어.


MISSION 12B

브리핑:손자(SONZA)지방에 적의 병기 생산 시설이 있는 것으로 판명 되었다.적

들은 수송기로 생산됀 병기들을 운반하는데 이를 저지하고 생산 시설을

파괴해야 한다.수송기가 떠나는것을 막기 위해 레이더망에 걸리지 않게

침투해야 한다.

공략:레이더망에 걸리지 않는 방법은 4대가 한 라인에 있는 레이더를

동시에 파괴하는 것이라는데..지도에 보면 기지가 중앙에 있고 원에 점

이 하나씩 찍혀 있는데 바로 브레이즈(주인공)가 파괴할 레이더이다.

다른편대원들의 목표물은 나오지 않는다.방법은 편대원들과 비슷한 속

도로 레이더에 접근하다보면 엣지가(EDGE)가 카운터를 세기 시작한다.

처음엔 30초전에 알려주고 그 다음엔 10초,5초일때 알려주고.

5,4,3,2,1,격파!라고 말하는데 격파라고 말할때 레이더가 파괴돼어야

한다.즉 1을 셀때쯤 발사하면 돼는 것이다.그래서 동시에 파괴가 되면

다음 레이더를 파괴하러 접근하게 됀다.실패하면 바로 게임 오버;

그렇게 4개의 레이더를 파괴하면 적의 생산시설 공습을 시작하는데 뒤

쪽 활주로에서 수송기들이 날아 오르기 시작하므로 4대 모두 파괴한 후

공장들을 전부 부숴주면 임무 완수!

-----------------------------------------------------------------------
일단 여기 까집니다. 헥헥..하드로 다시 하니 기체 컬러링을 바꿀수가 있게 됐는데
왠만한 기체들은 SP컬러가 나오지 않네요.어떤 조건들이 있는건지 ㅡ.ㅡ;
그나저나 F-4G의 꽃무늬 컬러는 정말 압박입니다.보고서 정말 크게 웃었다는 ^^;
아 그리고 플레이하다보니 벨켄이라는 기체 정찰 미션에서 적으로 나오는거 같던데요.
사진만 찍고 도망가라 그래서 이름 밖에 못 봤지만요.

MISSION 13 DEMONS OF RAZGRIZ

브리핑:유크트바니아의 수도를 제압하면 전쟁은 종결됄 것이다.수도로

진격중인 지상군을 산탄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신팍시급 2번

함 림팍시에 공격을 가한다.수중에서 활동하는 림팍시를 공격할 유일한

챤스를 잡았다.적의 보급잠수함을 발견한 것이다.라즈그리즈 해역에서

림팍시가 보급을 받을때가 바로 그때이다.림팍시로의 공격을 1분이내로

완수하라.


공략:작전 지역이 거리가 먼 관계로 시작하자마자 공중급유를 받는다.

미션이 시작돼면 림팍시에 몰래 접근해서 공격을 가해야 하는데 주위에

잠수함대가 동그랗게 원을 형성하고 있어서 안 걸릴수는 없다.고도를

1000피트(300미터) 이하로 해서 전속력을 다해 날아가자.1000피트가 넘

어가면 기습을 알아 차리고 림팍시가 잠항준비를 하는데 그렇게 돼면 1

분안에 도달하기 힘들다.다행히 장애물은 거의 없다.적의 잠수함대를

통과하면 경보음과 함께 림팍시가 수중으로 잠항할 준비를 한다.그때부

터 1분안에 원 중앙의 림팍시에 미사일을 먹여주면 됀다.미사일에 피탄

됀 림팍시는 아군편대를 공격하기 시작한다.공략방법은 전과 같

다.HRIMFAXI라고 써진 타겟만 골라서 집중공격하자.적의 대공방어가 매

서우므로 대공방어망을 분산 시키기 위해 편대를 분산으로 명령하자.기

체선택은 대함미사일이 있는 기체를 이용하면 매우 쉬울것이다.어느 정

도 데미지를 입으면 산탄미사일을 발사하는데 전처럼 5000피트 이상으

로 상승해 피하면서 계속 공격하면 됀다.림팍시가 파괴돼면 미션클리어

.


MISSION 14 ICE CAGE

브리핑:수도로 진격중인 아군부대가 적의 포로수용시설을 발견했다.해

병대가 포로들을 구출하는 것을 지원하고 적 편대를 모두 격파해 제공

권을 장악하라!


공략:미션이 시작돼면 해병대 씨 고블린이 무선실을 점령한다.워도그편

대는 공중의 적 편대를 격파하는데 처음엔 맵에 아무 것도 없지만 조금

씩 나타나니 전부 격추하면 됀다.전투기를 격추하면 씨 고블린의 헬기

가 도착해서 포로들을 구출하기 시작한다.헬기가 당하지 않도록 지상의

타겟들을 신속히 파괴하면 임무는 완료됀다.케이 나가세(EDGE)는 구출

됀 포로들 중에 하트브레이크가 있는지 물어보지만 하트브레이크(미션2

에서 추락한 편대장)는 없다고 한다.그 순간 지상에서 비사일이 발사되

어 케이의 기체가 피탄돼고 케이는 탈출한다.기상악화가 풀리면 케이를

찾으러 오기로 하고 일단 퇴각한다.


MISSION 15 WHITE NOISE

브리핑:케이 나가세가 적의 추격을 피해 도주중이다.나가세는 발신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나가세를 발견하면 씨 고블린이 그녀를 구

출하기 위해 출격할 것이다.씨 고블린의 헬기를 원호하라.


공략:시작하면 HUD창 위에 수상한(?)게이지가 보일것이다.이것을 이용

해 나가세의 위치를 찾아야 하는데 일단 양쪽에서 나오는 그래프가 중

앙으로 모이는 위치를 찾는다.기체를 이리저리 돌려보면 나올것이다.그

럼 그 방향을 향해 최대한 빠르게 전진하자.가까워지면 가까워 질 수록

그래프와 소리가 반응하기 시작할 것이다.케이와 가까워 지면 전자전기

가 나타나면서 케이의 신호를 찾을 수 없게 됀다.망할 전자전기를 단숨

에 부숴주고 케이를 다시 찾아보자.케이가 플레이어의 비행기를 발견하

면 '브레이즈!'라고 반갑게 외칠것이다.그때 씨 고블린의 헬기가 남서

쪽에 나타나고 적의 대공방어용 병기(AA건.SAM)들이 표시됀다.케이는

내버려 두고 빨리 날아가서 육상목표를 전부 파괴해 헬기를 지켜야 한

다.육상목표를 파괴한 후 적기를 상대하고 있으면 구출했다는 통신과

함께 미션 클리어다.


MISSION 16A DESERT ARROW

브리핑:적의 주력지상군을 공격하여 승패를 결정 짓는다.작전명은

'DESERT ARROW'.지라치사막북부에 적의 야전사령부를 폭격기편대가 공

격하고,사막서부의 비행장은 육상부대가 공격한다.워 도그편대의 임무

는 이들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략:브리핑에 나오듯이 목표물의 숫자가 정말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미션목표를 보면 제한시간내에 10000포인트를 넘기라는 말이 있는

데 그냥 계속 부수다 보면 달성돼는 목표다.신경쓰지 말자.시작하면 적

의 편대가 아군 폭격기와 육상부대를 공격하기 위해 계속 나타난다.편

대 명령을 분산으로 바꾸고 신속히 격파하자.적 편대만 전부 잡아도

10000점은 넘을 것이다.적기를 부수다 보면 아군이 적의 사령부와 비행

장을 공격하기 시작한다.이제 육상목표들을 공격하자.단 주의 할 점은

이후에 등장하는 적편대를 상대하기 위해 미사일과 발칸을 조금 남겨놓

자.신나게 부수다 보면 남서쪽에서 적편대가 등장한다.전투기 8대와 전

자전기가 3대 인데 목표물은 전자전기이므로 잔탄이 여의치 않다면 E-

767만 파괴하자.정 안 돼면 아군기들이 부숴주길 기다리는 것도 좋다.


MISSION 16B DESERT LIGHTNING

브리핑:유크트바니아 지라치 사막에서 'DESERT BLITZ'작전을 실시한다.

서쪽에 있는 적의 야전비행장과 남쪽의 유전지대를 공격하는 아군의 지

상부대를 원호하라!


공략:이 미션은 A미션과 다르게 지상목표물이 압도적으로 많다.이 미션

역시 제한시간내에 가능한 많은 목표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10000점

은 가뿐히 넘은니 신경 끄자.미션이 시작돼면 두개의 육상부대가 강의

북쪽,남쪽에서 서쪽으로 진격하고 있다.북쪽의 부대를 공격하는 적의

탱크와 비행기들을 격파하고 남쪽에 있는 적의 간이 요새를 공격하자.

북쪽에서도  적의 부대가 또 나타나므로 계속 왔다 갔다 하며 싸워야

할 것이다.아군의 진로가 대충 정리 돼면 먼저 남쪽의 유전지대를 공격

하자.아군 육상부대가 도착하면 목표물 수가 배로 늘어난다.미사일이

조금 모자라는 편이므로 큰 목표물들은 발칸으로 부숴주자.유전지대를

공격한후 북쪽의 비행장을 대충 정리하면 서쪽강에 적의 전함과 MLRS들

이 등장한다.전함은 대공포화를 피하면서 함교만 노려서 집중 공격으로

파괴하면 프리깃함과 나머지 목표들은 별 문제가 안 될것이다.미션클리

어..


MISSION 17 JOURNEY HOME

브리핑:노벤버시 국제스테디움에서 평화식전을 거행한다.이번식에선 부

대통령이 직접 연설을 행하게 됄것이다.워 도그 편대는 연설을 위해 전

시비행을 한 후,주변구역을 경계비행한다.


공략:완전히 공중전 중심이므로 공대공능력이 뛰어난 기체만으로 부대

를 편성하자.전시비행은 그냥 편대원들의 움직이는 대로 따라 움직이면

됀다.장엄한 음악을 들으며 한번 평화롭게 날아보자.

비행이 완료돼면 스테디움의 시민들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고 그 때

갑자기 적의 편대가 나타나 공격하기 시작한다.AWACS에선 비행기지가

활주로의 사고로 인해 비행기 이착륙이 불가능하다는 정보를 전해온다.

완전한 고립무원의 상황..6분이 지나면 나타난다던 원군은 8492부대였

다.8492의 리더는 철수를 명령하고 더 이상 원군은 오지 않는다는걸 알

게 된다.적기를 계속 격추하다보면 3방향에서 F-117들이 스테디움을 공

격하기 위해 나타난다.다른 기체들은 무시하고 최대한 빨리 스텔스기를

격파하자.한참 싸우는 도중 피탄 당한 챠퍼가 비행기를 불시착시킬만한

장소가 없냐고 묻는다.엣지가 스테디움뿐이라고 말하고 챠퍼는 스테디

움으로 자신의 기체를 안간힘을 쓰며 몰고 간다.하지만 탈출장치의 고

장으로 탈출하지 못하게 됀 챠퍼는 그대로 스테디움 중앙에 추락해 연

기가 돼어 전장속으로 사라져간다.절망하는 대원들...잔탄은 0이 돼고

적기의 공격은 끊임 없이 계속 됀다.잔탄이 없으면 그냥 이리저리 피해

다니다 보면 미션은 종료 됀다.


MISSION 18 FORTRESS

브리핑:유크트바니아의 수도 시니그라드로 가는 진로 상에 크루익요새가 있다.지상군

의 요새공격을 지원하라!


공략:어디까지나 지원이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플레이어가 거의 모든 목표를 파괴해야

한다.목표물은 대다수가 지상목표물이지만 이 미션이 끝나고 바로 이어지는 8492미션

에서는 지상공격기로는 살아남기도 힘들것이다.요새공격이 시작돼면 아군의 지상부대

가 요새를 향해 진격하기 시작한다.협곡에 배치됀 적의 벙커를 미리미리 제거하고 아

군이 도착하기 전에 요새입구의 벙커들까지 모두 파괴하자.지상부대가 입구에 도착하

면 돌입해도 됄지를 물어 오는데 그 전에 안 쪽의 포대들도 약간은 파괴해 놓자.돌입

이 시작돼면 입구 쪽에 있던 적의 탱크 6대가 아군들을 향해 무차별 사격을 가하므로

돌입과 동시에 공격을 해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자.탱크를 제거한 후 요새내부에

서 출현하는 각종 대공병기,타워위에 있는 포대들을 보이는 족족 다 제거하자.돌입후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요새 반대쪽에도 아군이 도착하게 돼는데 맵에서 도착을 확인하

고 그 쪽에 나타나는 적들을 처리하도록 하자.이 미션은 아군의 손실을 적게 하는게

포인트다.요새 중앙에 활주로가 다리처럼 놓여 있으므로 저공비행시에 주의를 요한다.

아군이 요새내부로 돌입해 요새를 점령하면 미션은 끝난다.


MISSION 18+ 8492

브리핑:브리핑은 따로 없다.요새를 공략하고 귀환하는 아군을 마중 나왔던 부대가 갑

자기 아군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공략:이 미션은 그냥 도망가도 클리어 할 수가 있는 미션이다.만약 플레이어의 기체

가 A-10같은 지상 공격기라면 격추 당하는 것은 정말 순식간이다.적의 공격이 시작돼

면 맵이 확장돼면서 동쪽끝에 점선으로 탈출선이 표시 됀다.거기까지만 가면 됀다.하

지만 말처럼 쉽진 않을것이다.저공비행을 하면서 산을 타듯이 날아가는 편이 그나마

약간은 안전한 방법이다.

적기들은 대부분 SU-47.기동성이 무지막지한녀석들인데 플레이어의 기체를 정말 미친

듯이 공격해온다.아군기들의 도움 없이는 전부 잡아내기도 힘들다.전자전기가 2대가

있는데 전부 잡아도 레이더가 회복 돼지는 않는다.아군기들과 함께 조금씩 조금씩 잡

는 수 밖에 없다.S랭크를 노린다면 프리미션으로 클리어하는 편이 나을것이다.

여기서 대화를 들어보면 SU-47들은 15년전 오시아에게 패한 벨가군인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전쟁의 흑막이 서서히 벗겨져가는 느낌이 든다.


MISSION 19 FINAL OPTION

브리핑:브리핑은 없다.도망치는 길이기에..서서히 밝혀지는 전쟁의 내막,대통령의 납

치,오시아군 내부의 벨가인들의 어그랫서부대인 8492부대.


공략:그다지 달리 설명할게 없다.POPS를 잘 쫓아가는 것이 이번 미션의 임무다.속도

는 그리 빠르지 않아도 돼므로 팝스가 어느쪽으로 선회해서 가는지만 잘 살펴서 따라

가고 동굴안은 속도가 굉장히 빠르게 느껴지지만 그리 길진 않으므로 집중해서 한번

에 클리어 하도록 하자.다시 하기엔 짜증이 날만한 미션이다.적들이 찾지 못하는 곳까

지 도망쳤지만 반대쪽에서 SNOW의 F-14가 날아온다.자기를 믿라고 하는데...파일럿들

이 죽은 것으로 위장하기 위해 팝스와 워 도그 편대원들은 연습기에서 탈출하고 SNOW

가 연습기를 모두 격추해버린다.미션클리어!


MISSION 20 ANCIENT WALLS

브리핑:감금되어 있는 하링 대통령을 구하기 위해 작전을 실시한다.위치는 벨가공국

과 북부오시아의 접경지대에 있는 고성으로 구출임무는 씨 고블린이 맡는다.라즈그리

즈편대는 구출부대를 원호하는 것이 임무다.이번임무는 함재기만 사용할 수 있다.(F-

14,,F-18,F-35등등)


공략:미션이 시작돼면 고성의 대공포대들을 제거한 후 건보트를 부수며 놀고 있자.잠

시후 성안 그리고 바깥으로부터 적의 지상부대가 나타나면 슬슬 격파해주자.지상군을

부수고 있으면 적편대가 나타나는데 벨가군의 SU-47이다.근데 움직임이 미션18과는 다

르게 너무 멍청하다.적기보다는 성안으로 밀려들어오는 탱크들을 걱정하자.잠시 후

씨 고블린이 대통령을 구출해서 탈출하려하는데 탈출구가 없어서 벽을 부숴 달라고 한

다.벽을 부수고 적기들을 상대하면 씨 고블린이 대통령과 함께 헬기로 탈출하고 미션

은 종료된다.

-------------------------------------------------------------------------------
휴 이렇게 미션20까지 썼습니다.짧은 일본어로 알아들으려니 너무 힘드네요.

아 그리고 비행기들의 컬러는 아마도 4처럼 각 미션마다 에이스들이 하나씩 끼어 있는

것 같습니다.몇대는 확인 했는데 몇대는 다른 편대원이 격추 시켰는지 보기가 힘드네

요. ㅡ.ㅡ; 오늘밤엔 발켄을 한번 꼭 얻어봐야겠네요.모두들 즐에컴하세요~~



MISSION 21 SOLITAIRE

브리핑:벨가북서쪽에 펼쳐진 삼림지대에 있는 광산시설을 정찰하고 사진 촬영을 하는

것이 이번 임무이다.이번 미션은 단기로 출격한다.적들의 조기경보레이더망이 매우 광

범위하게 설치되어 있다.주의하도록.


공략:미션이 시작 돼고 미니맵을 보면 원들이 나타나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이것이

바로 레이더망의 범위를 나타낸 것인데 고도가 상승할 수록 범위가 넓어지고 하강할

수록 범위가 작아진다.한마디로 지면에 붙어서 이동하란 이야기다.지형은 그렇게 들쑥

날쑥하지 않은 편이라 그리 어렵진 않을 것이다.목표물이 있는 지역은 레이더망이 없

으므로 사진만 잘 찍고 바로 이탈하면 된다.사진은 모두 두장을 찍어야 하는데 첫째장

은 수송기 두대와 광산시설 이 세가지 목표가 한장에 들어가도록 찍으면 됀다.남쪽에

서 북쪽으로 날면서 찍으면 매우 간단히 한장에 다 들어갈 것이다.사진을 한장 찍고

나면 경보가 울리며 적의 편대가 긴급출격하게 됀다.이때 두대의 기체가 활주로로 나

와 이륙태세를 취하는데 이 두대를 한번에 찍으면 됀다.동쪽에서 서쪽으로 날아가면

서 찍은후 그대로 서쪽으로 직진해서 서쪽끝의 이탈지점으로 향하자.어차피 적들에게

걸린 상황이므로 레이더망은 무시하고 가도 상관 없다.서쪽끝에 도착하면 나머지 대원

들이 따뜻하게 플레이어를 맞아줄 것이다.


MISSION 22 CLOSURE

브리핑:정찰 사진을 분석한 결과 전대전에서 벨가가 사용한 전술핵병기와 동일한 것으

로 판명되었다.대통령은 이 악마의 무기를 파괴하기로 결단을 내렸다.


공략:이번 미션은 육상목표물들이 매우 많다.미션을 시작하면 강을 따라서 감시탑과

건보트들이 있고 중간에 자원체굴장이 있다.그냥 슬슬 부수면서 북쪽에 목표들이 많

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자.적의 기지근처에 도달하면 약간의 시설물들과 메인타겟인

핵무기가 있다.기지안의 시설물들을 부수면 산을 중심으로 곳곳에 있는 적들의 시설물

들이 표시됀다.육상목표물과 전투기들을 대충 정리하고 광산 안에 있는 핵무기를 공격

하는데 그냥 타겟을 직접 공격하면 됀다.대신 산밑에 있는 시설물이라 내구력은 매우

단단하므로 대지공격용무기는 메인타겟을 위해 약간 남겨두는 것이 좋다.그다지 특별

할 것이 없는 미션.


MISSION 23 GHOST OF RAZGRIZ

브리핑:의문의 전파통신이 계속 가리키는 장소는 유크트바니아 북부지대의 협곡이다.

이 지역에 도착하면 라디오수신체널을 열고 정보를 수집하라.그리고 만일 있을지 모르

는 유크군과의 교전을 허락한다.협곡상공은 적의 대공방어망이 엄중하게 펼쳐져 있으

므로 고도에 유의해서 행동하라.


공략:이번은 거의 모든 씨리즈에 한번쯤은 등장하는 협곡미션이다.하지만 미리 말하

면 이번 협곡미션은 다른 씨리즈에 비해 월등히 쉽다.협곡의 간격이 매우 넓어서 비행

기가 선회를 하기에도 매우 충분한 넓이이다.고도만 주의하면 됀다.

전파통신을 보낸 자들은 유크트바니아내의 반정부 레지스탕스들이다.그들이 직접 핵무

기를 찾아내어 해체하겠다는데 대화내용을 들어보면 조마조마하다.

어쨌든 미션을 시작하면 협곡에 줄줄이 늘어서 있는 적의 건보트들과 헬기들이 보일

것이다.협곡을 따라 가며 차례차례 확실하게 부숴주자.단 한가지 주의 할 점은 너무

느리게 움직이면 고공에서 쫓아오는 적편대의 쉬운 먹잇감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적

절히 스피드를 맞추면서 협곡내의 적을 전부 쓸어버리면 유크군 편대 4대가 등장하는

데 2대씩 짝지어서 서로 반대방향으로 일정구간을 계속 돌며 아군편대를 공격한다.쫓

아가다보면 절벽위 쪽으로 날아 건너편으로 가는데 그냥 쫓아가도 상관 없다.너무 고

도를 높이지만 않으면 됀다.미사일이 아마 잘 안 맞겠지만 기회를 노려 틈틈히 두발

씩 발사해주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4대전부 격추하면 미션 클리어.


MISSION 24 WHITE BIRD (PART II)

브리핑:정보수집선 안드로메다가 벨가의 암호신호를 캐치했다.아크버드가 1400시에 유

크트바니아의 오크챠브루스크시에 공격을 가한다.아크버드에 실려 있는 것은 벨가의

핵무기다.아크버드가 도시를 공격하기 위해선 궤도변경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고도를

낮추어 대기마찰로 감속을 하게 됀다.찬스는 이때 한번뿐이다.아크버드를 파괴하라!


공략:미션이 시작되고 앞으로 비행해 가다보면 거대한 크기의 아크버드가 그 모습을

드러낸다.아크버드를 공격하면 반격이 시작 돼는데 먼저 하부의 런쳐와 레이져포가 가

동됀다.런쳐에선 무인기들이 사출 돼는데 공격을 피하면서 일단은 레이져포를 먼저 파

괴하자.레이져를 직격으로 맞을 경우 일격에 격추다.ㅡ.ㅡ; 아크버드에 접근 할때는

아래쪽에선 접근 하면 레이져에 맞기 쉬우므로 아크버드보다 위쪽에서 접근해서 공격

을 할때만 하강해서 공격을 가하자.공격을 하다보면 아크버드가 엔진을 점화해서 다

시 고도를 상승시키려 한다.제빨리 두개의 엔진먼저 미사일과 발칸을 쏟아부어서 파괴

하자.엔진을 파괴 한후 아래쪽의 목표부터 처리하자.그럼 상부의 레이져포와 AA건을

가동시키고 다시 엔진을 점화 한다.이제는 아래쪽으로 가서 엔진만을 노리며 공격을

가하자.한쪽엔진이 파괴돼면 방향이 크게 바뀌므로 아크버드에 너무 붙으면 곤란한 일

이 생길수가 있다.엔진을 파괴한후 상부의 목표물을 격파하자.모든 타겟을 격파하면

추락하는 도중 아크버드가 최후의 엔진을 점화하는데 이제 그냥 남은걸 다 쏟아부워주

면 됀다.아크버드를 공략할때 주의 할 점은 너무 공격에 치중해서는 안 됀다는 점이

다.상승하강을 이용해서 회피를 우선시하면서 위의 순서대로 빠르게 격파한다면 아주

어렵지만은 않을것이다.(정말?)그리고 다른분들은 이 방법을 쓰시는지 모르겠는데 이

번작은 미사일 발사 딜레이가 약간 더 길어져서 한 목표에 한번의 챤스에 많은 화력

을 퍼붓기가 어려워 졌다.따라서 스페셜웨폰과 연동해서 발사하면 그 간격을 거의 없

엘수가 있다.메인->스페셜->메인 이런식으로 번갈아 쏘면 짧은 시간내에 더 많이 힛

트 시킬수가 있을 것이다.(다 아는 얘긴가ㅡ.ㅡa)어찌 됐던 미션 클리어~~!


MISSION 25 HEARTBREAKE ONE

브리핑:하트브레이크가 유크트바니아의 수상 니카놀을 보호하고 있다.그는 수상과 함

께 유크트바니아의 야전비행장을 이용해 탈출하려 한다.

현지에 도착하면 그와 연락을 취하고 비행장까지 그들를 엄호하라.현지의 정황은 불명

이다.공중과 지상 모두에 대응할 수 있도록 편대를 짜도록.


공략:미션을 시작하면 레지스탕스들과 하트브레이크가 비행장을 향해 돌진하기 시작한

다.(분위기는 소풍이지만..)가는 도중 단거리 루트로 가도 좋은지 세번 물어온다.예,

아니오,예로 답하면 계속 지름길로 갈것이다.단거리가 위험하다고는 하나 그다지 위협

적인 적은 없다.잘 따라가면서 그들을 가로막는 벙커나 경비초소등을 부수고 공중에

서 날아오는 헬기들을 격추하면서 빨리빨리 전진 시키자.공항에 도착할때쯤 되면 잠복

했던 레지스탕스들이 공격을 시작하고 하트브레이크는 그틈을 타서 비행기로 이륙준비

를 한다.공항에 있는 탱크들을 최대한 신속히 파괴하자.비행기가 날아오르면 8492부대

의 편대가 4대 나타날 것이다.에이스들이라고는 하나 이제는 그다지 문제도 아닐 것이

다.모두 격파하면 클리어.


MISSION 26 SEA OF CHAOS

브리핑:사태가 매우 혼미의 극에 달한 상태다.한시가 급하므로 공모 케스트럴에서 HUD

로 직접 브리핑을 한다.새로운 동맹군과 함께 적함대를 격멸하라!


공략:드디어 올때까지 왔다.우군으로 합류한 오시아와 유크의 함대들과 함께 오시아

와 유크의 대함대와 맞서야 한다.미션이 시작 돼면 정면으로부터 유크의 대함대가 아

군함대를 향해 전진해 오고 있다.적의 전투기들은 격추해도 계속 나타나므로 함선의

격파를 최우선으로 하자.해보면 알겠지만 적함대 근처만 가도 미사일과 대공포화가 빗

발친다.편대를 분산으로 명령하고 한대 한대 침착하게 격침시키자.시작하자 마자 적함

대의 가장 뒤쪽으로 간 다음 뒤에서부터 차례차례 공격하자.미사일두발과 약간의 발칸

이면 한척씩 격침시킬수 있다.유크의 함대를 격파한 후 동쪽의 오시아의 함대를 공격

하자.숫자가 적은 편이니 그리 어렵진않을 것이다.이번 미션에선 순양함과 이지스함들

을 상대할때 조심하자.난이도가 하드이상인 경우엔 함대를 향해 한대의 전투기가 뛰어

드는게 얼마나 무모한 짓인지를 실감하게 됀다.오시아의 함대를 격파하고 전투기들을

잡아주면 미션은 클리어됀다.


MISSION 27 ACES

브리핑:소령에게 넘겨 받은 디스크에 핵무기설계자료가 들어 있다.이른바 V2계획이

다.V2는 MIRV(미사일의 종류)로 오시아와 유크트바니아의 반이상의 도시를 일시에 파

괴 할 수 있다.위성궤도상의 SORG가 바로 그것이다.SORG는 무인위성으로 지상의 통제

를 받는다.안드로메다가 바로 이 지상기지의 위치를 알아 내었다.위치는 구 남벨가 노

스오시아주..바로 그륀다인더스트리의 실험시설이다.

미션브리핑 도중 케스트럴이 공격 당해 라즈그리즈 대원들은 긴급출격을 하게 됀다.


공략:아군과 함께 싸우기 위해 오시아와 유크의 편대들이 합류한다.마지막 싸움을 위

해...

적기지에 상공에 도달하면 상당수의 타겟이 보일 것이다.별로 설명할게 없다 그냥 차

례차례 격파하자.건타워는 AA건과 미사일이 동시에 발사 돼므로 약간 주의하면 됄것이

다.지상 타겟을 부수다가 헤밀턴이 탄 미그1.44를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무슨 움

직임이 그렇게 빠른지;;

지상타겟을 섬멸하면 콘트롤시스템으로 가는 문이 열린다.역시 언제나 등장하는 터널

미션이다.하지만 역시 쉬운 편이다.거의 직선으로 이어져 있다.터널로 진입하면 그제

서야 문들이 열리기 시작하므로 지나치게 빠르게 갈 필요는 없다.장애물도 거의 없으

니 약간만 주의 하며 계속 전진하자.목표물이 나타나면 미사일 두발로 파괴하고 탈출

을 시작해야 하는데 이때부터 속도를 빠르게 해야한다.왜냐하면 열린 문들이다시 닫히

기 때문이다.그리고 이때부터 뒤쪽에서 적기가 쫓아오고 앞에도 약간의 적이 나타난

다.적당히 격파하면서 빠른 속도로 통과하고 거의 마지막에 있는 장애물만 조금 주의

하자.여기서 죽으면 상당히 억울하다.터널을 빠져 나오면 바로 영광의 엔딩~~은 아니

다.어쨌든 컨트롤시스템을 파괴 했으니 이제는 SORG 본체를 공격해야 한다.


MISSION 27+ THE UNSUNG WAR

브리핑:SORG의 낙하를 레이더가 포착했다.SORG는 컨트롤을 잃으면 자동으로 지구로 낙

하하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다.낙하지점은 바로 오시아연방의 수도 오래드다.SORG가 낙

하할때 공격하여 파괴하라.죽는 것은 용납 돼지 않는다.반드시 살아서 돌아오도록!


공략:드디어 마지막 미션이다.미션을 시작하면 SORG의 낙하지점이 맵의 북서쪽 끝에

표시 돼어 있다.시간 제한이 있으므로 전속력으로 날아가자.날아가는 도중 벨가의 전

투기 편대가 등장한다.편대를 분산으로 바꾼 후 정면에서 날아올때 QRAM으로 두대 정

도만 파괴하고 무시하고 돌파하자.낙하지점에 도달 하면 적들이 오합지졸 처럼 한두대

씩 날아 올것이다.가볍게 요리해 주고 낙하지점 근처에서 기다리면 드디어 SORG님이

등장하신다.과연 상당한 크기지만 방어능력이라고는 철판 날리기뿐이다(!!).뒤에서 쫓

아가며 미사일을 계속 쏴주면 됀다.빙빙도는 것이 자꾸 미사일을 막긴 하지만 그래도

틈새로 쏴 넣으면 충분히 부술 수 있다.파편으로 날아오는 철판만 주의하자.4개의 타

겟을 파괴하면 도시 상공에서 화려하게 폭발하는 SORG의 모습을 볼 수 있다.이제 전쟁은 끝났다...

미사일을 계속 쏴주면 됀다.빙빙도는 것이 자꾸 미사일을 막긴 하지만 그래도

틈새로 쏴 넣으면 충분히 부술 수 있다.파편으로 날아오는 철판만 주의하자.4개의 타

겟을 파괴하면 도시 상공에서 화려하게 폭발하는 SORG의 모습을 볼 수 있다.이제 전쟁은 끝났다...

네이버 지식인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6 공략  (0) 2008.06.26
원숭이섬의 비밀 4 : Escape from monkey island 공략집  (1) 2008.06.25
페이트 어나더 공략  (0) 2008.06.25
부족전쟁 공략  (0) 2008.06.25
몬헌2 공략집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1. 사기캐라면 버서커..겠지만, 위에님이 너무 잘 소개해 주셔서..ㄱ-

전 그냥 나름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캐릭터인 랜서와 아쳐에 대해서...


2.

랜서

평타 랜서(추천 : 랜서가 지나간 자리에는 버서커를 제외하고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는다는 말도...ㄱ-)

스킬

연격 M - 찔창 M ( 연격으로 적을 치면서 간간히 C,S 마술서를 갈기다가 게이볼그로 찔러 죽입니다. 날창 올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속성

사극의 창

스탯

올공-올민


쌍창 랜서(중반에 한방으로 5킬도 가능합니다)

스킬

찔창M- 날창M

속성

게이볼그 강화, 사극의 창

스탯

8마나 회복 올리시고 령주 남겨두면서 힘 찍으셔서 피통 올리세요.


아쳐

무검 아쳐(잘만 쓰면 초중반에 쩝니다)

스킬

무검, 로 아이기스 M

속성

연장 강화

스탯

8 마나 회복-ALL힘


흐룬팅 아쳐.(이건...잘 쓰면 중후반은 아군 서포트는 기막히게 할 수 있죠)

스킬

부서진 환상 M - 로 아이기스 M

속성

천리안- 흐룬팅

스탯

10 마나 회복 - ALL지능


성해포 아쳐.(이건 좀 어렵습니다만 버서커도 잡을 수 있습니다.)

스킬

간장막야M-로 아이기스 M

속성

성해포

스탯

20 민첩-ALL공-ALL민


3

상점에서는...

순간 회복 포션, 평행공간왜곡주문서 정도는 필수.

C랭크, S랭크 마술서도 좋고...

B랭크 하나 들고다니는 것도 괜찮습니다.

결계, 속도의 보석 같은 한번 쓰고 사라지는건 창고에 두시다가 필요하실때마다 꺼내 쓰세요.


4.

사냥터는 별거 없습니다만...

교회 뒤편 무덤가

마토가

교회

이정도 추천합니다

사냥 속도가 느려 영웅킬로 먹고 사는 캐릭터(진 어쌔신, 어쌔신)들은

렙9까지 올려서 주력 스킬 두개를 마스터 하고 돌아다니시면서 적 죽이며 렙업 하시고요.

사냥 속도가 빠른 캐릭터들은 9~12까지 사냥터에서 노셔도 됩니다.

이상입니다.


-------------------------------------------------------


아레나 헨데 핸깃


1번답변


핸을 들어간 모든 클래스의 사기는 아쳐 입니다 (사냥은불가능)


아레나 추천케릭 버서커(힘) 랜서(운) 어새신(힘 간류)


2 아쳐 (12c버전기준) (12dt버전기준)


간장 즉시시전 뎀지 600/간장0,85 (느껴지는건 2초이상)500


브로큰판타즘 750 (사정거리 3천)/동일


로아 체력 1700+(이행불능)/동일


(아레나일때만 좋음)무검 (초반영웅킬하기좋코 무덤가서 들어간후 묘지애들에게 엑칼 ㄱㄱ) 대표


속성 천강(투영보여주고 범위증가) 흐룬팅 폭팔범위 1000(잘기억안남) 뎀지 1천 공격력 마나+500


천강은 필수


성해 (대마력 10% 상승이며 이거 찍을시 공 민 간장 마스터 해야함)


12c 버전일경우 간장던지고 버서커 빨면 버서커도 금방녹음 그런데 튀면 끝 s 랑 ex를 같이들면됌

(광화할때  ex나 s한번더)


투영강화 (무검 공격력 대폭상승 이거만 찎어도 몬스터들은 아무것도 안해도 즉사)


오버엣지 뎀지 약 2400


간장4번던져야 하는단점이 있음  위에보듯이 한쪾은 외우기 쉽고 한쪽은 외우기 어렵


오엣시전시간 3`5초/오엣시전시간 1~2초


(천리는 다필수)오엣이나 흐룬은 풀지능 무검은 풀힘 (투영강화) 성해는 풀민공


콤보 올스텟 20 (6초간 공중위에 올라가서 화살 막쏘고 브판5발갈김 3초세고 엑칼 에야 디엑.2초세고 멕칼 멕엑 마지니 조심하세요  a+ b 광화  아발 이것들에게 갈기면 안죽음


버서커는 잘못하니. 그냥 넘어가고


랜서에 대해서 알려드리겟습니다


랜서는 헨데 아레나 둘다 좋음


마법 룬  재정비룬 (날창던진후 빽스텝(세이버나 어벤져 존재할시) 자주 사용


회복의룬 체력 회복 말의미대로


함정의룬 (걸리면 1~2초스턴 그때 날창 세이버나 어벤이 갑자기 올수있으니 조심히 쓰셈)


마나의룬 (체력 소비하여 마나 회복 4령이 필요없이 2령 날창또 갈길떄 사용)


탐색의룬 (시야 500정도 증가 )


룬은 필수마스터


연격 평타아니면 맨마지막에 천천히 찍으세요  20 21 22 23 24 이정도 레벨때 사용안함


찔러뚷을 사극의창 이건 사극 게볼강화 필수 (마스터 뎀 990 2배확률 1980)


날창 (이건 범위 나름 큼 포착레인지 50명  게볼강화 필수 찎을시 뎀지 (1800 안찍음 1550) 이건설명햇음


아 잊고 말한게 있는데 상점은 맵 5시에 있습니다


사냥터 평타가면 민 연격 찍으면 금방올림 안찍으면 에미야가서 노세요 <<엔 날창 잡고 나머진 천천히 잡으셈

네이버 지식인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섬의 비밀 4 : Escape from monkey island 공략집  (1) 2008.06.25
에이스컴뱃5 공략  (0) 2008.06.25
부족전쟁 공략  (0) 2008.06.25
몬헌2 공략집  (0) 2008.06.25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 3 공략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부족전쟁 공략

게임공략 2008. 6. 25. 11:41

제가 지금 8일째거든요~!근데 뭐 올릴지 모르겠어요 가르쳐 주세요.(지금 자원캐고 있는데 그래도 돼나요?? 무엇을 올리는게 더 좋나요??)부족전쟁공략

이게 제 상황이에요~!

본부 : 레벨10

병영 : 레벨5

대장간 : 레벨4

집회장 : 레벨1

시장 : 레벨2

벌목장 : 레벨13

점토굴 : 레벨13

철광산 : 레벨11

농가 : 레벨5

저장고 : 레벨6

비밀저장고 : 레벨4

장벽 : 레벨5

어떻게 할까요??



지금이 5월 7일 이니깐 시작하신지 14일째 되시는군요.(지금쯤이면 못 해도 1000은 찍었을테고요)


그러면 더욱 발전하셨을꺼구요...


님은 자원을 캐고 있다구 하셨는데 광렙이 그렇게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부족전쟁 발전 형태는 영농형(광렙을 우선시하는)과 약탈형이 있구요.(주변 마을 쳐서 자원 조달)


님은 우선 둘 중하나를 선택 하시고 게임을 진행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영농형으로 키울려면 짐 님처럼 철광석을 2단계정도 낮추고 지어야 하고


약탈형이라면 셋다 똑같이 가면 됩니다.(약탈형일경구 기마병의 철 소비가 많기때문에)


약탈은 일단 정찰병을 보낸다음(정찰병은 자기 점수의 십분의 일 정도는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시뮬 돌린다음 가시면 됩니다.(물론 점수가 어느정도 있는 마을)-부족이 있다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점수 높은 사람이들 많다면 (자기와 비교해서) 수비병력(창병과 검병)


별루 없다면 기마병 위주로 뽑으시면 됩니다.


시장은 많을수록 어느정도 올려 놓는것도 자원의 효율성을 위해서 좋습니다.


만약 님의 주위 마을에서 계속 쳐들어 오는 경우가 있다면 장벽과 활병 창병 검병을 많이 뽑으시고


그러는 자가 없다면 기마병에 올인하셔서 뽑으세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스컴뱃5 공략  (0) 2008.06.25
페이트 어나더 공략  (0) 2008.06.25
몬헌2 공략집  (0) 2008.06.25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 3 공략  (0) 2008.06.25
디지캐럿판타지 공략 & CG 모으기 , 확인방법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몬헌2 공략집

게임공략 2008. 6. 25. 11:38

처음시작하면(캐릭터 설정은 알아서^^;;) 동영상이 뜨는데 자신의 캐릭터가

고작 처음끼는 한손검끼고 티가렉스라는 공룡같이 생긴넘한테 깝치다가

언덕에서 쭈~~~~~~욱떨어저 사망? 하는것을 볼수 잇습니다

ㄲㄲ 티가렉스 후반에 나오는 몬스터인데,, 어쨋든 복수는 나중으로 미루고,,

자신의 캐릭터가 저 침대에서 자고 잇을겁니다 글고 한 아저씨?가와서 정신이 드나?라고

말할껍니다 ㅎ; 뭐 그런건 간단히 ㅇ버튼 눌러서 넘어가주고

위사진처럼 자신의 캐릭터가 일어나게 돼면,,,,,


옆에 를 봐서 상자가 잇을텐데요 ㅁ버튼을 눌르면 이렇게 뜹니다

저위에 한글을 못읽는 분은 없다고 믿으므로 넘어갈까,,,햇는데

성의 없을까봐  간단한 설명해드립니다 ^^

아이템을 넣는다:저상자 안에 아이템을 넣는 겁니다 저상자 용양꾀잇어서 많이 들어가여ㅋㅋ

아이템을 꺼낸다:자신의 가방안에 저 상자안에 잇는 물건을 골라 가져가는 겁니다

장비를 변경함:말그대로 장비를 변경하는데,,,(이상자 다용도네 ㅡ.ㅡ;;)저 안에들가면

입는 세트를 설정해놧다가 일일이 귀찮게 갈아 입을 필요없이 세트를 바로 입게해주는 기능도

잇고요,,나중돼면 s템의 색도 바꾸는 기능 생깁니다


마을로 나와보면 저런 노란 말주머니를 띄고잇는 분들이 잇습니다

다 말걸어 줍시다 나중에 저런 노란말주머니 잇는사람 생기면 즉각 말거는것을 추천합니다

템줄떄두 잇거든요 ㅎㅎ;;

저앞에 형이 은퇴한 헌터라구 하더군요;;

글고 저~멀리 짐을 지고계신 할머니가 템을파시는 분인데 저할머니템은 사냥가따오면

매번 바뀌니까 저할머니한테 말걸엇다가 필요한템이 잇으시면 언능 사두시는것이

좋을겁니다


이분이 촌장입니다 퀘스트를 주는 사람이죠

첨에 말을걸면,,,


1500원(용돈인가?)을 줍니다 글고 훈련소로 가라고 할겁니다


훈련소에 가면 이런 매뉴가 뜨는데

아직 첨이니까 초보자 연습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헌터의 마음가짐 이라는 항목을 들어가서 읽어 보셔두 돼고

안보셔도됍니다 사실;;

어쩃건 처음이니까 읽어도 무관 할듯^^;;


다읽으시면 저기 여러 항목이 생기는데

기초훈련은,,,정말 처음해서 아무것도 모르겟다 라는 사람이 해주시고,,

무기의 취급 같은것은 첨하는사람 무조건 해야합니다;; 무기를 익혀야

뭘 해먹죠 ㅎㅎ


훈련소에 나와서 여기 상인들이 잇을텐데 오른쪽 사람이 무기,방어구를 생산,강화하는 사람

이고요

저엎에 망할 고양이가 무기,방어구를 파는애인데,,,

후반가면 저고양이 필요없슴;;

초반템만 팔고 잇어서;;


다시 방에 들어와서 상자에서 장비변경을 들어오시면 여러 무기가 잇을겁니다

아까 훈련소에서 무기훈련 다하시면 마음에 드는 무기가 잇지 않습니까?

마음에 드는 무기를 선택하시고 (필자는초반엔쌍검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나머지는 팔아주시는게(초반에 돈딸린것을 보충하기 위해서)좋습니다 무기는한번끼면 그쪽으로 영원히 끼는것이 아니기떄문에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저밑에 옷같은거 언능 입어 주세요^^;; 초반에 설산에서 활동할떄핫드링크라는 아이템을 않마시고도 사냥할수 잇게 해줍니다 (뭐;;나중돼면 안쓰지만)


나와서 그할머니옆에 가면 새끼돼지 가 잇을겁니다

새끼돼지에게 말걸면 노래가나오면서  자기캐릭터가 돼지를 쓰다듬을겁니다

그때 잘못누르면 돼지가 삐지니까 조심하시고,,,

노래가 끝나기까지 기다리다가 노래끈난후 한 2~3박자후에 ㅇ버튼을 눌르시면 돼지가

졸졸졸 따라 오게됍니다

나중에 자신의 집에 계속잇습니다 ㅎㅎ;

자신의집에 잇을떄 노래가 끈난뒤 한참뒤에 누르면 돼지가 화나서 가출하는데

걱정마십쇼^^ 배고프면 돌아옵니다


ㅋㅋ 졸졸 따라오는 돼지,,,

가끔가다가 사냥터까지 돼지가 따라 오냐고 물으시는 분이 있기에,,,;;

돼지가 만약 사냥터에 온다치면;; 뭐하겟습니까?

괜히 육식동물한테 사냥감만 주는 행위인데 ㅡ.ㅡ;;


좀더 위에 올라오시면 한 아져씨가 잇을겁니다

이아저씨는 농장 관리인?쯤돼는 사람인데 농장은 벌레채집,채광,낚시,등등을 할수잇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하지만 폿케포인트라는 것을 모으지 않으면 말짱꽝^^;;

시설을 늘릴때 폿케포인트라는것이 무척필요한데(아이템교환할떄도)

폿케포인트 모으는법은 사냥하다가 설산초,풀풀베이비,용의눈물,황금조각등등의

아이템을 주서오면 주고요

훈련소에서 몬스터잡으면 주기도합니다



이제 1성


아,,1성퀘라서 그런지 진짜 어이없는 퀘가 나오네요 ㅠ.ㅠ

어쨋건설산초캐기ㄱㄱ~

퀘받고 마을 나오면 파란색 상자와 빨간샛 상자가 잇읍니다

파란색은 지급품 상자구요

빨간색은 납품 상자입니다

일단은 파란색상자에서 지도를 챙깁니다

어차피 설산초만 캐고 빨간색상자에 납품할거라서 다른지급품은 필요없음;;


설산초는 5번지역 2곳이 잇는데 여기 사진에서 일단 캐시구 오른쪽으로 도시면

또캐는데 한곳더잇음


빨간상자에 납품 완료~ 참고로 저 천막안에 들어가면 침대가 잇는데요

거기서 자면 체는 물론이고 상태이상까지 치료됍니다


퀘를 깨고오니까 할머니가 잇군요 ㅇ,ㅇ;;

말을걸면 고양이한마리를 줍니다 자기집에서 뒤쪽으로들어가면 거기 고양이가

잇습니다 거기서 고양이가 요리를 해주는겁니다 ㅋㅋ

참고로 요리재료 선택할떄 가능한한 이상하지않은 재료와

자신의 아이루가 잘다루는 재료를 사용해야합니다


설산의 가우시카,,,,

가우시카는 사슴인데요,,,넘후 깝칩니다;;


2번지역과,,,,,,,,,,,,,,,,,,,,,,,,,,,,,,,,,,,,,,,,,,,,

6번지역에 잇습니다

맘껏 패주고 뿔3개 나오면 빨간상자에 납품하시면 됍니다


육식룡토벌,,,

쫄지마세요 ㄲㄲ 몇방감짤이들,,,,(참고로 초반활로하면 죽어라때려두안죽습니다 ㅡ.ㅡ;;)


여기서 잠시 고기굽기 팁!!!!!!

고기굽기 눌르면 (고기굽기세트잇을경우)노래가 나옵니다

잘못누르면 덜익은고기나 다탄고기 가나옵니다

여기서 잘익은고기를 나오게하는 방법이 2가지 가잇는데

하나는 박자를 이용, 하나는 시각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2다 사용하긴하는데,,, 돼도록이면 박자쪽을 씁니다

박자쓰는 법은 노래가끈난후 3박자에서 버튼을 눌르는거입니다

시각은 힘든데요 노래끈난후 고기색을 유심~히봐서 약간노릇 해지면 버튼을 눌르는겁니다


5번지역을 와보니 3마리가 깝치고 잇네요

자 저기 깝치는 공룡3마리 잡아줍시다 ㄲㄲ

이름은 기아노스라고 하는데요

음,,,어쨋건 무리없이 잡을겁니다

설마,,,저런것을 상대로 탈진하시는 분이 없으리라 믿고,,,

정말 못잡는사람없을듯합니다;; 발컨인 저두 첨에 저넘 넘후쉽게잡앗음;;


히야~ 3번지역에두 잇네요 여기는 무한리젠돼는걸루 알구잇는데,,,

어쩃건 2마리를 저세상 보내주시고요 가볍게 퀘스트완료 ^^


 흠,, 4번쨰퀘 은밀한 기색인데요

말만 은밀한거지 막 뛰어도돼요 ㄲㄲ

여기서 조심할것은,,,


렉스씨가 나오신다는 겁니다 이때 깝치지 마시고 언능 8번맵으로 가셔서(무조건 띠는거임)

맘모스 잡아서 포포고기를 납품하면 됍니다


브랑고,, 이건뭐,,,정말 쉽습니다


8번맵에 가면 3마리가 죽치고 잇습니다 ㅡ.ㅡ;;

발라버립시다~~~~~~~~~~~~~~~~~~~~~~~~~~~~~~~~~~~~~~~!

(아무리초보라해도 잡습니다;;)


2성진입용 긴급퀘


1성퀘를 다깨면 촌장 아가씨? 가 노란색 말주머니가 생깁니다

말걸어주는것이 예의 이므로 말을겁니다


긴급퀘가 생겻네요

도스기아노스 잡는건데요 기아노스보다 쫌크고 발톱이 더자란놈일 뿐입니다

근본은 기아노스에요 ㅡ.ㅡ;;

그리고 이런거 아직 암것두아닙니다;;

나중에 티가렉스 나 쿠샬잡으면 허리 휘어요 ㅠ.ㅠ

어쩃건 잡으러 갑시다


저어~기 잇네요 (처음잡는거면 무조건6번에 잇음)

한가지중요한팁은 만나면 무조건 페인트볼 부터 맞춰놓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어디로 튈지모르거든요;;

그리고 페인트볼은 10분이면 없어 지니까 맵이동할때마다 붙여주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도스기아노스는 어디로 가는지 보이니까 상관없지만

나중에 비룡같은거 사냥하실떄 페인트볼 이동할때마다 안붙여놓시면

온맵을 뒤지는 얼빠진짓을 하게됄껍니다;;

도스기아노스 잡는 팁은 없습니다 ^^;;

기아노스랑 패턴이 너무 똑같에서요;;

그냥 발도같은걸로 치고 빠지거나

아니면 체력체우시면서 죽어라 때리셔두

잘죽습니다


돌아오면 전부 노란색 말주머니를 지니고잇습니다

전부말걸면 아이템을 얻을수잇습니다 ㅋㅋ


상점아가씨는 여러책을 파시네요

수납달인 꼭사세요 ㄲㄲ

 

2성퀘


귀찮아서리 본캐로 햇습니다;; 자자미셋입고잇네요;;

도스팡고 잡는 퀘스트인데요 솔직히 별로 안힘든 퀘스트입니다


저 덩치큰 멧돼지가 도스팡고입니다

저녀석 공격이라곤 돌격 밖에없는데요

그때 틈이 많습니다

멀리서 나한테 돌격해올떄 옆으로 살짝 x눌러서 회피해줍니다

도스팡고는 팡고처럼 끝까지 돌격하는게아니고 제가 피하면 그자리에서 멈춥니다

그떄가 찬스 마구때리시고다시 돌격자세(다리를 끄는행위)를하면 옆으로 피하면

좀 멀리 떨어집니다 그떄 기다렷다가 다시오면 회피하고 공격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잡아줍니다


허,,말이안나올정도로 쉬운퀘라서 어디 어디 맵에 나오는지만 알려드립니다

5,3,6,7 에서 나옵니다

몹은 계속 리젠돼기떄문에 이미갔던자리도 한번더가서 사냥하시길,,,


허,,,,,,말도안나오는 퀘

공략 안해도 됀다고 믿습니다 ㄱ-;;;


설산초 20개인가를 납품하는 퀘스트인데요

우선 5번에 잘보이는2곳에 잇고요

6번에 살짝 언덕인곳에  하나잇고요

6번에서 8번맵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꺾으시면 기어들어갈수잇는 동굴이잇는데 거기들어가면 하나더잇습니다

참고로 이미션에 티가렉스 나오니까 주의 ^^;;


휴 올것이 왓군요 얀쿡씨,,,

초반에 유저들이 많이 좌절한다는 얀쿡씨 ㄱ-;;

괜찮습니다  저도 첨에 다 겁먹엇습니다

지금은 쥐잡듯이 잡는것이 얀쿡이고 산책하다 한번씩 잡는것이 얀쿡입니다

패턴만 익히면 쉽습니다


안보이지만 저~앞에잇는것이 얀쿡입니다

첨하시는분은 8번맵인가 7번맵인가 6번맵인가에 잇을겁니다(오랜만이라서 ㄱ-;;)

일단 얀쿡의 패턴은

1.부리쪼기

2.꼬리휘두르기

3.돌격(옆으로 브래스쏘면서 돌격할때도잇습니다)

4.무는척하기(고개를 왼쪽으로 해서 무는것처럼 보이는자세)

5.쳐웃기(고개를 쳐들어서 쳐웃는거처럼 보이는자세)

6.분노모드(이건,,,얀쿡이 화낫을떄인데요 입에 불이붙어 잇을때를 말하는거임 얀쿡스피드가빨라짐)

7.브레스

이것을 전부 공략해드리자면

일단 얀쿡은 음폭탄에 약합니다

음폭탄을던지면 얀쿡이 고개를 위로 쳐들고 배를내놓습니다 (떄리기좋음 기회노치지마셈)

근데 음폭탄은 분노모드일때 안먹히니 쓸떄없이 낭비하는일이없도록 하시구요

1번 부리쪼기 쉽습니다 약간 앞으로 나와서부리를쪼거나 멀리뛰기해서 쪼거나 둘중한개를 쓰는데

어느쪽을쓰든 앞으로굴러주시면 않맞습니다

옆으로굴러서 떄려도상관없음 근데 옆으로 굴러서 떄리면 꼬리휘두르기할가능성이 큰데,,,,본인의

자유니까 안말리겟습니다 ㄱ-;;

2번꼬리휘두르기 이것역시 간단 떄리고잇는데 갑자기 꼬리를 휘둘르면 그 휘둘르는방향으로

회피해주시면 만사오케이~! 참고로 2번 휘두르니까 한번 회피하시고 안심하시면 자신의 캐릭터가

저멀리 굴러가서 누워잇는것을 보실수잇습니다

3번 돌격 이건 멀리서 자신한테 올때는 피하기쉬운데 좀가까이잇을떄 그냥 뛰면 맞을가능성이 큽니다

이때 무적회피라는 걸쓰는건데 비룡같은 몬스터한테 걸렷을떄 뛰면허겁지겁뛸겁니다

허겁지겁뛸떄 회피버튼 눌러주시면 자신의 캐릭이 달리다가 점프를 해서  철푸덕 합니다

이떄 공중에떠잇는동안 무적입니다 안맞아요 ㅋㅋ 하지만 쓰고나서 틈이 많다는게 문제 ㄱ-

4번 무는척하기,,이거 무는척입니다 안무니까 두려워하지마시고요,,,

이떄가 머리치기 제일 좋은 타이밍입니다 정말 틈이 많을 타이밍이기도 하구요

이때 머리를 작살내줍니다 ㅎㅎ

5번쳐웃기 갑자기 얀쿡이 아하핳하 이렇게 웃는거처럼 보이는 자세가 잇습니다 이때 틈많으니 때려줍시다 ㄱ- 아니면 옆에 작은통 폭탄을 놔주시면 잼잇을수도 ㅎㅎㅎㅎ

6번 분노모드 흠,,얀쿡이 화나면 생기는데 입에 불을 물고 잇죠 ㄱ-;;

이때 모든공격이 빨라지고 돌격할때 옆에 브래스를 뿌리면서 나갑니다 이건 딱히 말할껀없고

주의합시다 ㄱ-;;;

7번 브래스 다른비룡에 비해 얀쿡은 브래스사정거리가 짧습니다

거기다가 쬐만한 불덩어리를 던지는거라 안무서움 이때도 틈이 잇죠브래스쓸때  배를 막때리면 됄듯합니다 ㅎㅎㅎㅎ

이상 길어졋는데 얀쿡잡는 팁입니다


딱히 할말이 없다고 생각됍니다;;


바바 콩가,,, 뚱돼쥐원숭이 입니다

이놈 공격 아프니 조심하세요 ㄱ-;;

근데 솔직히 이놈 공략할필요가없는것이,,,

이놈 공격이너무커서 틈이 많아요 적당히 때리고 빠져주시면됍니다


바바콩가보다 짝은놈들을 잡는건데 풋,,,쉽습니다;;


아,, 한심한 퀘스트입니다

날아다니는 벌 잡으면돼는데요

그놈은 그냥 썡칼로 잡으면 분해돼어죽어서

갈무리를 못합니다

갈무리하실분은 보우건에 독탄을 챙겨가셔서 한마리당 한방씩 갈기면 지가 독걸려 알아서죽어주면 거기가서 갈무리해주시면댑니다


간단한퀘스트입니다


퀘스트 시작돼면 지급품,,,챙기면 늦을수도 잇을터니 빨리 챙기시고 이 바로뒤에 이우물로

들어가시면 보실수잇습니다

들어갓는데 놓치셧다,,,

가만히 계시면 지가 알아서옵니다


이녀석입니다 발라줍시다~


음폭탄이 필요한퀘입니다

없으시면 좀 힘든데요 ㄱ-;;

가레오스라는 놈들이 사막에 해엄쳐다니는데

음폭탄을 거리 잘마춰서 던지시면 탁 튀어나옵니다

가레오스는 체가 약해서 금방죽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그리고 어룡에간을 체취해 2개인가 몇개를 납품하면 끝~

3성진입퀘

이번에 진입퀘

풀풀 잡는겁니다

풀풀이 뭐냐하면,,,

무시무시하고

조낸 짧은 꼬리에

조낸 못생기고

조낸 목이 길어지는

놈입니다만

겁먹으실꺼 없음

일단 풀풀 생김새를 보자면


저 돼지놈 입니다

꼴에 지도 날개는 달려서 비룡이란 이거죠

게료스보다 못생긴건가

아니 둘다 못생긴건가


둘다 못생긴거로 하고 ㄱ-;;


에휴 지도 비룡이라고

착지도 하네요 ㅋㅋㅋ


꼴에 괴성도 질러대구;;

싸가지 엄습니다

공략 시작해봅니다


아마 첨시작하신분은 6번맵이나 8번맵 3번맵 중에 잇을듯하네요(오랜만에 해서 까먹음 ㅠ)

저늠의 패턴은

1.꼬리휘두르기 (왠만한 비룡은 다잇는 스킬)

2.점프해서 찍기

3.제자리에서 전기로 찌릿!(피카츄냐!!!!!!)

4.목 쭉~ 늘려서 물기

5.괴성

6.분노 모드

7.땅을기는 브래스~!(뭐냐 센스없는이름은 ㄱ-;;)

이런 패턴입니다만

공격이 좀 틈이 많아요

일단 1번 꼬리휘둘르기

이건뭐,,, 접때도 알려줫지만

꼬리방향으로회피 하면 돼기도 하지만

풀풀은 꼬리가 짧아서

범위가참 짧습니다;;

저같은 경우 뒤로 회피해도 회피가 돼더군요 ㅋㅋㅋ

2번점프해서 찍기

다른 비룡에 비해 풀풀은 점프해서 애쉐키를 찍어버립니다

근데 역시 돌진보다 피하기 쉬운것이

붕~ 떠잇을때 피하면 만사ok~

3. 제자리에서 전기로 찌릿!

이기술은 제자리에서 전기로 찌릿찌릭 하는건데요 이기술쓸때

절때 가까이 가선 안됌(공격 금지!)

4번 목 쭉~늘려서 물기 이건 갑자기 목을 쫙늘려서 플레이어를 뭅니다

그냥 회피로 피하셔도 됄듯,,,,,

5괴성 짜증나는 공격중 하나임;;

이거 걸리면 자신의 캐릭이 귀를 막고 무방비 상태가 돼기때문;;

이건 어떻게 할순없지만 캐릭이 원상태로 돼자마자 공격당할경우가 잇기떄문에 회피버튼 엄청 연타!!!

6번 분노 모드

입에서 하얀 입김? 이나오는 상태입니다

약앗죠 ㄱ-;; 변태 같죠

분노상태일때는 브래스도 3개씩 나가고 스피드도 훨빨라지고

점프해서 찍기할때 전기 상태로 점프해서 찍죠(엄청아픔 회피 요구!)

이땐 브래스 쓸때 틈많을때 그때만 공격하세요

7번 땅을기는 브레스

별거아닌 스킬이고요(설마 맞으실리가,,,)

때리기 좋은 타이밍이죠


 보우건 이나 석궁 쓰시는 분에게 야비하나 갈쳐드림

풀풀이 분노모드 아닐때 6번에 살짝 올라갈수잇는 언덕이 잇습니다

거기서 마구 쏘시면 no데미지로 죽일수 잇습니다

그리고 3번맵에 올라갈수잇는 나무 가 잇는데요  그곳에 제일 높은곳이 잇을텐데

그곳에서 계속쏘면 분노상태에서도 못올라갑니다;;

참 얌시죠 ㅋㅋ



좋은자료는 여기서 끊기네요


모든자료는 잭팟님의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트 어나더 공략  (0) 2008.06.25
부족전쟁 공략  (0) 2008.06.25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 3 공략  (0) 2008.06.25
디지캐럿판타지 공략 & CG 모으기 , 확인방법  (0) 2008.06.25
판타스틱포츈 공략집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나루티밋3 에서 맨처음 처음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또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그러면 나루토영웅록을 합니다.. 나루토영웅록은 나루토스토리 (1부 스토리)로 사스케탈환편 까지 있습니다..


영웅록을 다깨면.. 케릭터 몇명이 생성 됩니다.. 하지만.. 7~8명 정도는 아마 없을 겁니다..


[1대], [2대], [4대], [코노하마루군단], [쿠레나이], [아스마], [앙코] 등등..

위의 케릭터를 얻기 위해서는 수정 쟁탈전이라는 것을 해야되죠.. 그럼 지금 부터 수정 쟁탈전을 공략 해드리 겠습니다.....

여기 공략글은 RPG모드에서 임무나 기술을 얻기 위한 퀘스트,스토리중 조건에 따라 변하는 사항은

제외하고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수정쟁탈전을 클리어하기 위한 필수 진행 내용만 정리한 것입니다.

RPG모드가 시작되면 바로 맵 이동을 사용해 연습장으로 이동하자.

대회가 시작되며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키바와 전투

칸쿠로와 전투

사스케vs카카시

나루토vs카카시

여기까지 클리어하면

마을 이동화면으로 돌아오고 빨간 동그라미 4개가 생긴다.

중앙 ●

라면집 안으로 들어가서 아저씨하고 이야기하면 빨간수정1개 받는다.

왼쪽 가운데 ●

쵸지가 있는데 먹을 것을 갖다줘야 한다.

상인 (맵상에서 쵸지 오른쪽 근처에 있는 파란점) 한테서

가루B포테이토(ガルBポテート:500냥)을 구입해서 갖다주면 파란수정 3개 받는다

왼쪽 아래 ●

히나타가 있는데 약을 갖다줘야 한다.

상인(위에 먹을 것 산 상인과 같음)한테서

특제 상처약(特製傷薬:1000냥)을 구입해서 갖다주면 파란수정 1개 받는다.

오른쪽 가운데 ●

가아라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1개, 빨간수정1개 받는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맵 오른쪽에 새로운 빨간 동그라미가 생긴다.

동그라미 지점으로 가면 사쿠라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 5개 받는다.

맵이동으로 연습장으로 간다.

리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 7개 받는다.

맵이동으로 숲으로 간다.

시노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 8개 받는다.

맵이동으로 온천으로 간다.

텐텐과 표적맞추기 미니게임을 한다.

승리하면 파란수정 5개 받는다.

여기까지 모두 진행하고 중심가로 돌아가면 나루토가 혼잣말을 하고

맵이동 선택지에 위령비가 추가된다.

혹 혼잣말이 안나오면 수정을 더 모으거나 맵상에 파란 점들중 대결 가능한 상대를 찾아서 싸우는 것을 계

속하다 보면 나올 것이다.

위령비로 이동하면 네지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 10개, 빨간수정 4개를 받는다.

여기까지 진행되면 예선이 끝난다.

맵의 빨간 동그라미 지점에 있는 이루카와 대화

본선이 시작되며 다시 마을 이동 화면에서 시작

맵 위쪽에 빨간 동그라미 두개가 생긴다.

왼쪽 상단 ●

코노하마루와 대화

상인에게서 쵸코바나나(チョコバナナ:500냥)을 구입

코노하마루에게 갖다주면 파란수정5개, 빨간수정1개를 받는다.

오른쪽 상단 ●

시즈네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3개, 빨간수정1개를 받는다.

맵이동으로 연습장으로 간다.

키바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1개, 빨간수정2개를 받는다.

맵이동으로 온천으로 간다.

앙코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2개, 빨간수정4개를 받는다.

대전모드에 앙코 추가

다시 중심가로 돌아가면 맵 오른쪽에 새로 빨간 동그라미가 생긴다.

테마리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5개, 빨간수정7개를 받는다.

맵이동으로 연습장으로 간다.

가아라와 전투

승리하면 파란수정1개, 빨간수정5개를 받는다.

맵이동으로 중심가로 간다.

시작지점 근처에 새로 빨간 동그라미가 생긴다.

아스마와 대화, 장기말 3개를 찾아야 한다.

맵상에 3개의 빨간 동그라미가 생기므로 이 지점으로 간후

땅에서 반짝이는 것을 찾아서 장기말을 입수하자

모두 주운 후 아스마가 있던 자리에 있는 여자와 대화후 새로 생기는 빨간 동그라미 지점에 있는

아스마와 대화한다.

파란수정2개, 빨간수정 6개를 받는다.

대전모드에 아스마 추가

맵이동으로 연습장으로 간다.

가이와 대화하면 미니게임이 시작. 3가지 미니게임중 2개 이상을 이겨야 한다.

승리하면 빨간수정 7개를 얻는다.

맵이동으로 숲으로 간다.

쿠레나이와 대화하면 미니게임이 시작.

나무오르기를 1분10초 내로 통과해야 한다.

클리어하면 파란수정5개, 빨간수정5개를 받는다

대전모드에 쿠레나이 추가

여기까지 진행하고 중심가로 이동하면 나루토가 혼잣말을 한다.

혹 혼잣말이 안나오면 수정을 더 모으거나 맵상에 파란 점들중 대결 가능한 상대를 찾아서 싸우는 것을

계속하다 보면 나올 것이다.

혼잣말이 나온 후에 맵이동에서 위령비가 나온다.

위령비로 간다.

사스케와 전투

승리후 파란수정5개, 빨간수정9개를 얻는다.

본선 종료

맵 이동에 중급닌자시험대회장이 나온다.

대회장으로 이동.

결승전 시작.

카카시와 전투 (2회)

이걸로 수정쟁탈전 스토리는 끝난다.

종료와 함께 암부카카시,푸른마수가 대전모드에 추가

출처 : 루리웹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족전쟁 공략  (0) 2008.06.25
몬헌2 공략집  (0) 2008.06.25
디지캐럿판타지 공략 & CG 모으기 , 확인방법  (0) 2008.06.25
판타스틱포츈 공략집  (0) 2008.06.25
프린세스메이커4 리 엔딩 공략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그럼 디지 캐럿 공략을 알려주겠습니다

보다 시피 디지캐럿 판타지는 선택에 따라서 스토리가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지식인에 있는 공략은 더 쉽게 깰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까 간단하게 공략을 보고 선택창이 나올떄 그렇게 따라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럼 리본별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순서는 2가지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1.공략


 히나기쿠(빨간색 리본)공략
조건 - 없음
1. 마을 중심부로
2.아무거나 선택.
3.아무거나 선택.
4.히나기쿠에게 도와달라고 상담해본다.
5.아무거나 선택.
6.데지코와 나의 장래를 점쳐본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7.뒷모습을 조용히 배웅한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8.아무거나 선택.
9.왼쪽-오른쪽-오른쪽
10.혹시나?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엔딩>


룬&루나(노란색 리본), 푸치코 공략
조건 - 히나기쿠 시나리오를 클리어
1.숲으로 돌아간다
2.감을 믿고 전진한다
3.아무거나 선택.
4.아무거나 선택.(너는, 푸치코...맞지?를 선택한 경우 클리어후 푸치코 엔딩을 볼수있습니다)
5.아무거나 선택.(푸치코는...을 선택한경우 클리어후 푸치코 엔딩을 볼수 있습니다)
6.이건 사고야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7.아무거나 선택.
8.아무거나 선택.
9.무모하게도 연기에 맞선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0.생각해보니 그럴지도...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1.엄청 바람이 분 모양이군을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2.아무거나 선택.
13.오른쪽-오른쪽-왼쪽
<엔딩>
<푸치코 엔딩(4, 5번에서 푸치코를 선택했을경우)>
 

웬디(초록색 리본), 우사다 공략
조건 - 히나기쿠 시나리오를 클리어
1.마을 중심부로
2.아무거나 선택.
3.아무거나 선택.
4.역시 혼자서 모자를 찾으러 간다
5.오늘의 내감이 말한다. 분명 이쪽이다!
6.돌을 던져본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7.아무거나 선택
8.일단 사정을 설명한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싸운다를 선택할 경우 우사다엔딩을 볼수 있습니다)
9.아무거나 선택
10.아무거나 선택
11.아무거나 선택
12.오른쪽-왼쪽-왼쪽
<엔딩>
<우사다엔딩(8에서 싸운다를 선택할경우)>


세실&카인(하얀색 리본)공략
조건 - 히나기쿠 시나리오를 클리어
1.숲으로 돌아간다.
2.태양을 보고 판단해본다.
3.아무거나 선택.
4.딴청을 부린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5.머리가 간지러워?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6.명령조로 말해본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7.연습은 싫어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8.아무거나 선택.
9.아무거나 선택.
10.왼쪽-왼쪽-오른쪽
<엔딩>


카레라(보라색 리본)공략
조건 - 히나기쿠 시나리오를 클리어
1.마을 중심부로
2.아무거나 선택
3.아무거나 선택
4.역시 혼자서 모자를 찾으러 간다
5.역시 이곳을 샅샅히 뒤져보자
6.아무거나 선택
7.분명 맛있는 먹거리일거야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8.아무거나 선택
9.아무거나 선택
10.아무거나 선택
11.화장실이라도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2.아무거나 선택
13.데지코의 모자다!
14.데지코의 모자
15.아무거나 선택
<엔딩>


에리카(분홍색 리본)공략
조건 - 히나기쿠 시나리오를 클리어
1.숲으로 돌아간다
2.되돌아간다
3.정직하게 말한다
4.평소엔 더 엄청난 차림이지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5.아무거나 선택
6.아무거나 선택
7.분명 내게 생각이 있는거야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8.아무거나 선택
9.아무거나 선택
10.아무거나 선택
<엔딩>


링(남색 리본)공략
조건 - 히나기쿠, 룬&루나, 웬디, 세실&카인, 카레라, 에리카 시나리오를 클리어
1.마을 중심부로
2.아무거나 선택
3.아무거나 선택
4.좀더 잘 생각해본다
5.얼버무린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6.아무거나 선택
7.싸움의 원흉을 처단
8.아무거나 선택
9.으~음 별로일까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0.아무거나 선택(개그를 한다를 선택시 썰렁해지므로 안하는 편이 나을듯)
11.망연자실해서 쳐다만 보았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12.안절부절한다를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
<엔딩>


검은 데지코(검은색 리본)공략
조건 - 히나기쿠, 룬&루나, 웬디, 세실&카인, 카레라, 에리카, 링 시나리오를 클리어
1.서둘러서 사당으로 간다

<엔딩>



그럼 이제 2번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디지캐럿 판타지 cg는 그냥 플레이만 하면 됩니다

플레이 도중에 평소와는 다른 그림이 끼어 있을 것입니다

그게 바로 디지캐럿 cg입니다 그러니까 게임만 하면 cg를 모을수 있습니다

그럼 3번 질문으로 가겠습니다



3.디지캐럿 cg는 리본 한개를 전부 클리어 해야 하지만 볼수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포맷을 해서 다 날라갔지만 요즘에 다시 하고 있어서

스샷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본 한개만 클리어 하면 보너스라는 코너가 생기게 됩니다

그 코너로 들어가면 이렇게 됩니다




화질이 별로 안 좋지만 잘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cg를 볼려면 리본한게를  누르면 됩니다

저 리본은 한 게임을 클리어 했단 증거고 저기에 cg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그러면 여기에 cg가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까 리본 말고 다른 곳에는 무엇을 있는지도 알려 주시겠습니다



우선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어찌것 플레이했었고 아마 시작과 끝에마다

봤었던 낯잊은 cg들과 노란색 리본에서 선택하는 푸치코 특별 cg와

초록색 리본 특별 cg인 우사다,라비안 로즈 cg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두번째 빨간 버튼으로 들어가 보면 이렇습니다



플레이 하면서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나왔던 그런 부분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오프닝 노래도 삽입 되어 있습니다


그럼 정말 이상한 정보였습니다

어쩌면 맞지 않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답변기간 끝나기 전까지 수정해놓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하세요~

네이버 지식인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헌2 공략집  (0) 2008.06.25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 3 공략  (0) 2008.06.25
판타스틱포츈 공략집  (0) 2008.06.25
프린세스메이커4 리 엔딩 공략  (0) 2008.06.25
프린세스 메이커3의 총 공략 집  (0) 2008.06.25
Posted by Redvirus
,
-기본적인 남성캐릭터는 능력치가 11이 넘어야만 만날 수 있다.
개인적인 나의 플레이 방법은... 일주일의 3일은 보충을 시키고 3일은 휴식을 취하게 한 것이 었다.
다만 실기나 학문을 실행해야만 일어나는 이벤트가 있으니 주의하도록 해야 한다.
모르고 잘못하면 팔에 알 배긴다=_=


1. 디아나

디아나는 적극적이기기 보다는 수동적인 자세에서 이벤트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캐릭터간의 상성도와 이벤트 발생 요건을 동시에 신경써야 한다.
세리오스와 아이슈와의 호감도가 기본적으로 높으며, 다른 캐릭터와의 이벤트 진행도 다소 쉬운 편이므로 처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선택하는 캐릭터이다.


디아나-세리오스

(랜덤으로 어머니 기일에 함께 무덤에 가는 이벤트가 있다.)

세리오스는 처음 부터 기본적으로 만나게 설정되어 있는 캐릭터이다.
대화를 나누며 호감도를 쌓다가 4~6월 사이에 신전으로 가면 자객이벤트가 일어난다.
이 때 [끼어든다]를 선택해야만 한다.

7~9월 사이에 세리오스의 방으로 가서 [노크한다]를 선택한다. 그 후의 질문에 [행복하다]를 선택한다. 다만... [몰라요]를 선택해도 진행에 별 무리가 없는 듯 하다.
또다시 세리오스의 방에 가보면 세리오스가 앞에 봉제인형을 놔둔채로 잠들어 있다. 이 때 [깨운다]를 선택한다.

10월 자동이벤트로 세리오스가 실종된다. 이 때 능력치는 80을 넘는 것이 양호하다.
시온의 질문에 [속아주지 않는다] [자신도 간다]를 선택하고 다친 세리오스를 보며 그의 질문에 [이제 쉬게 해드릴께요] [볼 수 있다]를 선택한다.

#발렌타인 이벤트
적정 호감도 이상일 때 자연발생


디아나-시온

시온 역시 자동으로 만나게 되는 캐릭터이다.
4~6월 호감도를 쌓다가 정원쪽으로 가보면 시녀를 울리는 시온을 볼 수 있다.
보지 않아도 엔딩에는 상관이 없다.
또다시 정원에 가는 길에 시온과 이야기하며 곤란해 하는 아이슈를 볼 수 있다.
이 때 미리엘이라는 여자아이를 맡아주도록 한다.
그리고 시온이 사라지자 마자 태도가 돌변하는 미리엘에게 공주로서 한마디 쏘아붙여줘도 무난할 듯 싶다.
시온의 방에 가보면 무언가를 찾고 있는 미리엘을 볼 수 있다.
이 때 [같이 찾아준다]를 선택한다. 그리고 후에 시온의 권유에 [사정을 듣는다]

10월이 되어 기사훈련소에 간다. 그 곳에서 레오니스와 대화하고 있는 시온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따라가서 [엿본다]를 선택한다.
26일이 되면 미리엘이 찾아와서 어디론가 함께 가자고 권유한다.
이 때 반드시 따라간다. 납치된 후에 시온의 말에[알았다]를 선택하고 그 다음 시온의 방에서 일어나는 자동이벤트에 [꺼내준다] [즐거웠다] [믿는다]를 차례로 선택한다.


디아나-아이슈

아이슈 역시 가정교사로 자동으로 만날 수 있는 캐릭터이다.
교양이 10이상이고 학문을 실행할 때 아이슈가 찾아와서 시험을 본다. 답은 모두다 1번이며 모두다 맞추면 아이슈가 케잌을 준다.

7~9월에 정원에 가면 안경을 잃어버린 아이슈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안경을 주워준다]를 선택한다.

10월이 되어 정원에 가면 누군가와 얘기를 하는 아이슈를 볼 수 있는데 아무리 화가 나도 [아이슈를 믿고 침는다]를 선택하도록 하자.
일주일 후 아이슈를 만나러 가면 아이슈의 방에 불이 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도와준다]를 선택한다.
그리고 백아에게도 굴하지 말고 [물러나지 않는다]를 선택한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아이슈가 밤에 찾아온다.
아이슈가 어떤 말을 꺼내려 하면 [달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를 선택한다.
그리고 [나로 좋은거야?]로 아이슈와 엔딩을 보자...

#발렌타인 이벤트
역시 호감도가 높아야 일어난다. 여기서는 되려 아이슈에게 선물을 받는다.


디아나-레오니스

4~6월 광장에서 레오니스를 만난다. 이 때 떨어뜨린 펜던트는 안을 열어보지 말아야 한다.
이것을 보지 않고 레오니스의 방으로 가서 [보지 않았다]를 선택하면 특별이벤트를 볼 수 있다.
어느날 세리오스가 찾아와 어머니 마리레인의 묘에 성묘를 하어 가자고 한다.
여기서 역시 마리레인의 묘에 성묘를 왔던 레오니스를 만나게 된다.

10월 골동품 가게에 함께 갈 수 있다. (대화를 하다가 함께 나가자고 할 것이다.)
기사훈련소에 가면 가젤과 실피시로부터 레오니스의 맞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방해하러 간다]를 선택하고 2주후에 선택치가 나오면 출발한다.
레오니스와 군단장의 딸에 대화는 조용히 듣는 편이 좋다. 그리고 깡패들에게 잡히게 되었을 때 [조용히 한다]를 고르면 레오니스가 와서 구해준다.
다음날 세리오스는 레오니스의 맞선을 방해한 것에 대해 화를 낸다. [사과하지 않는다]를 고른 후 1개월동안 밖으로 나가지 않는다. (스트레스는 신경쓰지 말자.)
정확히 한달 후 레오니스에게 편지가 온다.
신전으로 간 후 떠나는 레오니스를 따라간다.


디아나-가젤

광장에서 소매치기 사건 후 첫 만남.
4~6월 큰 길에서 깡패들을 물리치는 가젤. [가젤을 부른다]선택.
광장으로 가면 강아지와 놀고 있는 가젤이 있다. 아무리 수치스러워도... [바람탓이려니]해야 한다. 레오니스가 와서 알아서 처리해준다.

10월이 되면 가젤이 방을 찾아온다.
[따라간다]후에 카페에 가게 되면 가젤이 만들어준 음식을 맛있게 [먹는다]
가젤의 방으로 가서 대화를 나누다 보면 물고기를 잡아 맛있게 구워주는 가젤도 볼 수 있다.
기사훈련소로 가면 가젤이 검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디에서라도 상관없는 가젤]을 선택한다.
그리고 다시 기사훈련소에 가면 가젤의 실종소식을 알 수 있다. 레오니스와 [함께 간다]를 골라 이벤트를 진행시키며 가젤을 찾으면 [이길 때를 기다린다] [가젤과 남는다] [그런 것일리가 없다]를 선택한다.


디아나-키엘

정원으로 가면 키엘의 책을 짓밟는 이벤트가 일어나며 키엘과 만날 수 있다.
4~6월 도서관으로 향하다가 책에 파묻힌 키엘을 발견하게 된다. [도와준다]
마법연구원으로 향하는 도중에 키엘에 대한 험담을 하는 무리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때 참아야 한다. (싸워도 엔딩은 나오던데...)

7~9월에 광장으로 가면 카페에서 키엘을 만날 수 있다. 이 때 [참는다]를 선택한다.
또 도서관에 가면 키엘을 만날 수 있는데 [도와준다][더이상 묻지 않는다]를 선택한다.

10월 소환 마법의 실행 때 [주의한다]를 선택하고 창조마법으로 드래곤을 막는다.
키엘의 방(또는 시온이나 아이슈에게)에 가보면 다친 키엘을 볼 수 있다.
모든 것을 용서하며 기다리고 허락하면 대망의 엔딩이다.


디아나-이리스

광장으로 갈 때 처음 만날 수 있다.
큰 길에서 이리스가 점쳐주는 것을 볼 수 있다. [보지 않는다]

7~9월이 되어 광장에 가면 반시의 피리를 불어주는 이리스를 볼 수 있다.
[이리스의 집을 사랑하니까]를 선택한다.

10월 광장에서 추종자들에게 이리스가 아프다는 소식을 듣는다.
[병문안을 간다]큰 길에 가면 이리스의 여관으로 갈 수 있다.
[절대 죽고 싶지 않다] [있어 준다]를 선택한다.
다시 한 번 이리스를 찾아가면 이리스를 데려가려는 반시를 볼 수 있다.
여기서 반시에게서 이리스를 강제로 되찾으려 하면 이리스의 장례식 이벤트가 일어난다.
그러니 위로를 해서 되찾는다.
다시 광장으로 가면 이리스와의 마지막 이벤트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왕녀로서의 인생을 포기해버리고 따라간다면 엔딩이다.

#2월 1일 이리스의 이별의 편지 이벤트.


디아나-암레딘(여왕 엔딩)

4~6월 능력치가 11이상이면 세리오스가 나타나 북쪽의 사냥터에 가자고 한다.
일주일 후 가게 되면 납치를 당하게 된다. 금화 2000개를 요구하는 도적의 조건을 들어주려 하는 세리오스에게 [건네주면 안 돼]라고 한다.

7~9월 세리오스의 방에서 자신의 첫사랑에 관해서 듣는다.

10월이 되어 학문이나 실기... 등등을 실행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다리스와의 관계 악화 이벤트가 나온다.

12월 25일 강림제에 큰 길로 나가면 금발의 남자를 만날 수 있다. [기적을 믿는다]라고 한다.

1월이 되면 세리오스가 다리스에 가겠느냐고 한다. [간다](자동모드여야 하는 것 같다.)
다리스로 가는 길의 마부가 이상한데 그가 바로 암레딘이다.
그를 따라가면 암레딘의 왕비가 되고 따라가지 않으면 여왕이 된다.


디아나-레티스

능력치가 6월이 끝날때까지 40이 되면 나타난다.
디아나에게 첫 눈에 반했다며 디아나를 데려가려 하지만 시온이 가까스로 막는다.

10월이 되어 능력치가 80 정도면 나타나 디아나를 달라고 요구하는데 [간다]를 선택한다.
후에 레티스가 돌려보내 주어도 [다시 따라간다]를 선택한다.


디아나-실피시

큰 길이나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7~9월에 기사단 훈련소에서 싸우는 실피시를 도와준다.

10월이 되면 석양이벤트가 발생한다.

4월 1일이 되면 정략결혼을 할 수 밖에 없는데 그 때 실피시가 나타나 함께 떠난다.


디아나-메이

도서관에서 만날 수 있다.
4~6월 정원에 가면 배고파 하는 메이를 볼 수 있는데 방으로 데리고 가서 과자를 줄 수 있다.

10월에 마법연구소에서 울고 있는 메이를 볼 수 있는데 [키엘에게 사정을 듣는다]선택.
자연적으로 하늘을 나는 빗자루를 탄 메이를 볼 수 있다.

4월 1일이 되면 역시 정략결혼을 해야 하는 디아나를 메이가 빗자루로 도피시켜주는...;;;


2. 실피시

워랜드의 안헬족인 실피시, 불안한 자신의 내면을 극복하기 위해 기시견습을 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능력치보다는 이벤트 진행에 따라 게임이 진행되는 구조를 띄고 있다.
기본적으로 디아나와 캐릭터 공략이 비슷한 루트로 진행되지만 능력치와 관계없이 필수 이벤트만 본다면 캐릭터 엔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진행하기에는 훨씬 편하다.


실피시-세리오스

디아나를 만난 후 정원에 가면 만날 수 있는데 여기서 세리오스와 같은 취향의 차를 마시고 [맹세한다]를 선택하는 것이 호감도에 유리하다.
4~6월 광장, 큰 길로 가보면 몰래 외출을 해서 연설을 하고 있는 세리오스를 볼 수 있다.
[디아나에게 말하지 않는다]

7~9월 신전 자객 이벤트가 일어난다. [끼어든다] 선택.

10월이 되면 세리오스가 방에 찾아온다. 함께 외출을 해서 호감도를 쌓는다.
그리고 시온의 방으로 가면 역시 마지막 이벤트가 일어난다.
왕궁으로 돌아온 후에 시온이 찾아온다. 그 후에 세리오스가 청혼을 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면 왕비가 된다.

#역시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가 있다. 하지만 실피시의 경우는 직접 세리오스의 방으로 찾아가야 한다.


실피시-시온

디아나를 만난 후 실기를 실행하면 만날 수 있다. (또는 다른 과목)
4~6월 정원으로 가면 시녀를 울리는 시온을 볼 수 있다. [듣는다] 선택.
기사단훈련소에서 디아나처럼 미리엘을 맡게 되는데 이 때는 미리엘에게 져준다.
그리고 역시 디아나처럼 미리엘의 물건을 찾아주는 이벤트가 시온의 방에서 생긴다.
하지만 실피시의 경우로 7~9월에 볼 수 있는 이벤트일 가능성도 있다.

10월 실기 실행시에 골동품 가게에 갈 수 있는데 이 때는 엿듣지 않는다.
그리고 미리엘과 함께 나가 깡패들을 물리친다.
시온의 방으로 가보면 미리엘이 잡혀 있는데 역시 [풀어준다][즐거웠다]등들을 선택한다.
그리고 시온과 마지막 이벤트를 볼 수 있는데 [믿어준다][용서한다]를 선택한다.
만약 [믿어준다]후에 [용서한다]를 선택하면 다른 CG가 준비되어 있다. 물론 디아나를 제외한 메이에게도 있는 CG다.


실피시-아이슈

왕궁 정원으로 가면 서류를 떨어뜨린 아이슈를 만날 수 있다.
아이슈는 자신을 도와준 답례로 케잌을 구워 온다. [기억하고 있다]

7~9월 정원에서 안경을 잃어버린 아이슈를 볼 수 있다.
여기서 [찾아준다] 선택.

10월 정원에 가면 디아나처럼 총무장의 음모 이벤트가 발생한다. 여기서 [아이슈를 믿고 참는다]의 방향을 선택한다.
일주일 후 신경쓰여 만나러 간 후 아이슈의 방에 화재가 났다는 시녀의 말을 듣고 아이슈를 구하러 간다. 여기서 또다시 백아라는 자객을 보는데 [물러나지 않는다]라고 하면 아이슈와 엔딩을 볼 수 있고 [물러난다]를 선택하면 숨겨진 캐릭터 노체와의 엔딩을 볼 수 있다.
[물러나지 않는다]를 선택한 후에 아이슈가 찾아오면 디아나와 같은 방향으로 진행한다.

11월 23일 큰 길로 가면 잔뜩 짐을 든 아이슈를 볼 수 있다.

#역시 아이슈의 발렌타인 이벤트는 존재한다.


실피시-레오니스

자동으로 만나게 되는 캐릭터이다.
4~6월 훈련소에서 술취한 견습생이 괴롭힐 때[말로 어떻게든 해보자]를 선택하면 레오니스가 와서 도와준다.
어느날 레오니스가 가젤의 실수로 다치게 된다. 이 때 치료를 해주게 된다.
기사단훈련소에 가면 레오니스가 외출을 한다. 그 위를 밟으면 레오니스가 마리레인의 묘에 성묘를 가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능력치가 30이 되면 레오니스가 마을을 순찰하자고 한다. 이 때 몬스터의 공격을 받게 되서 레오니스가 도와주는데 너무 능력치가 높으면 실피시 자신이 몬스터를 처치한다.

10월이 되면 레오니스가 맞선을 본다고 하는데 [가지 않는다]를 선택한다.
맞선에서 돌아온 레오니스에게 차를 대접해야 하는데 [향기가 좋은 것]을 선택한다.
그리고 레오니스의 과거 이야기가 나오며 [가지 않는다][받는다]를 선택하며 진행하면 멋진 엔딩을 볼 수 있다.


실피시-가젤

실기를 실행하면 만날 수 있는 캐릭터다.
4~6월 가젤과 조련을 한다. [문을 연다] (보지 않아도 상관없음)
큰 길에서 깡패들을 만난다. ][가젤을 부른다]

7~9월 가젤이 찾아 오는데 여자옷을 사주게 되면 [기뻐한다]를 선택한다.
자동적으로 물고기를 잡아주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10월 기사훈련소에서 가젤에게 검의 의미에 관한 이야기를 듣는다.
다시 기사훈련소에 가면 가젤이 실종되었다는 말을 듣는다. [함께 간다] [지켜 본다] [가젤과 함께 남는다][위로한다]를 선택.

1월 1일이 되어 신전에 가면 기도하고 있는 가젤을 볼 수 있다.


실피시-키엘

교외의 호수에서 첫만남.
4~6월 도서관에서 책에 파묻힌 키엘을 돕는다. [그건 편견이다]
마법연구소로 가는 길에 키엘의 험담을 하는 무리들에게 [반론한다]

7~9월 술취한 키엘을 볼 수 있다. [술은 나쁘다][데려다 준다][장래에 관한 일에 대해 묻는다]선택.
키엘과 대화를 나누다가 함께 카페에 간다.

10월 디아나와 동일한 소환 이벤트.
아이슈와 시온을 만난 후 병문안을 가면 엔딩.


실피시-이리스

광장에서 처음 만난 후 점을 보는 이벤트에서 [점쳐본다]를 선택한다.

7~9월 반시의 피리 이벤트에서 디아나로 플레이 했던 것과 같이 진행한다.

10월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12월 24일 광장, 큰 길에서 이리스를 만난다. [권한다]

2월 1일 작별의 편지.


실피시 기사엔딩

4월에 에베와 자동적으로 만난다.

10월에 능력치가 50이상일 때 실기를 실행한 상태에서 세리오스의 질문에 [죽을 수 있다]
실기를 계속 실행시키며 능력치를 올리다가 기사작위를 받고 다리스로 떠난다.
다리스로 간 후 백아와 싸울 때 백아를 쓰러뜨리고 죽인다면 남자 기사가 되고 죽이지 않는다면 여자 기사가 된다.


실피시-노체

아이슈 마지막 이벤트에서 [물러난다]를 선택한 후 신전으로 가보면 엘디아라는 신관이 있다.
손-옷-얼굴 순으로 본 후 [그렇게는 생각하지 않는다]선택.
바로 큰 길로 나가서 엘디아를 미행(능력치가 낮으면 실패)
강림제에 신전으로 가서 끝까지 떠나지 않으면 엔딩을 볼 수 있다. (너무 능력치가 낮으면 죽을 수도 있다)


실피시-디아나

실기 실행시, 또는 기사단훈련소로 갔을 때 만날 수 있다.

7~9월 신전으로 가면 디아나의 시 낭송을 들을 수 있다.

10월이 되어 광장이나 큰 길로 가면 나무위에서 고양이를 구해주려는 디아나를 볼 수 있다.
디아나와 대화한 후 호수로 간다.

4월 1일 레오니스에 의해 쫒겨나려는 실피시를 디아나가 기사로 데려간다.


실피시-메이

디아나와 같은 조건으로 만날 수 있다.

7~9월 광장... 큰 길에서 메이를 만나 [돕는다]
마법연구소로 가는 도중에 볼 수 있는 이벤트로 키엘때문에 울고 있는 메이가 있다.
[키엘에게 사정을 묻는다]
10월 기사단훈련소로 가는 길에 다친 메이를 치료해 준다.

4월 1일 쫒겨나려는 실피시에게 메이가 찾아와 안헬 마을에 데려다 달라고 한다.


3. 메이

메이는 현실세계에서 키엘의 마법실험 실패로 인해 이곳 워랜드로 오개 된 소녀
쾌활한 성격 덕분에 워랜드의 생활에 빨리 익숙해지고 있다.
원래 자신이 있던 세계로 돌아갈 마음이 아예 없는 것 같다. 기본적으로 키엘과의 상성도가 높지만 다른 캐릭터와의 공랙이 다소 힘들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메이-세리오스

디아나를 만난 후 정원에서 첫 만남.
4~6월 신전 자객 이벤트에 [끼어든다]

7~9월 광장에서 만날 때 입막음으로 사주는 것들의 성의를 받아들인다.

10월이 되면 세리오스가 자동적으로 찾아오는데 이때 따라나선다.
그리고 세리오스 행방불명 이벤트 때 시온이 자신의 방에 찾아온다. (또는 시온의 방으로 가거나 정원으로 가본다)
[속아주지 않는다][자신도 간다][그렇지 않다]
프로포즈를 받아들인다.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메이-시온

디아나와 정원에서 만나 차를 마시면서 시온을 만날 수 있다.
다른 것은 디아나와 실피시와 동일하다.
마지막 선택. [때린다][OK] 인데 만약 [때린다]후에 [OK]를 선택하지 않으면 실피시처럼 엔딩대신 CG가 나온다.


메이-아이슈

실피시와 동일 (4월 27일에 이벤트가 있다. 큰 길로 가보라)


메이-레오니스

디아나와 동일하지만 마지막 이벤트 때에는 강림제 때 신전으로 가야만 한다.


메이-가젤

디아나. 실피시와 같다. (단지 디아나는 카페, 실피시는 옷가게 였지만 메이는 잡화점이다)


메이-키엘

4~6월 도서관. [어째서 그림책이야?]
마법연구소 앞에서 키엘을 험담하는 무리들. [참지 않는다]

7~9월 큰 길이나 광장에 가면 카페에서 키엘을 만날 수 있다. [참는다]
폐문 시각에 키엘이 자는 얼굴을 볼 수 있는데 [돕는다]선택

10월 소환 이벤트 [이제 됐다]
정원에서 [돌아가지 않는다]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메이-이리스

디아나, 실피시와 동일.


메이 귀환 엔딩

4월 자동이벤트 [시온의 이야기를 들어둔다] (능력치 15)
6월 자동이벤트 [자신이 가겠다] (능력치 20)
10월 자동이벤트 [실행부대로 가겠다] (능력치 65)
10월 다리스에서 [적의 군사를 잡는다]
엘리사를 만나 또다시 [다리스에 간다]
엘리사를 [믿는다]


메이-룩셀

키엘과 동시공략 해야 한다.
10월 키엘의 소환 이벤트 때 [다시 만들자] 선택.
교외 숲으로 가면 룩셀을 만날 수 있다. (능력치 80)
[사과한다][그렇지 않다][함께 기다린다][알겠다]


메이-디아나

4~6월 키엘의 방에 가는 도중에 도서관으로 이어져 만난다.(마법연구원)

7~9월 신전에서 시 낭독.

10월 미아를 함께 도와준다.
자동적으로 디아나가 찾아와 함께 잔다.

4월 1일 디아나가 함께 공부하자고 한다.


메이-실피시

큰 길이나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7~9월 기사단숙소에서 싸움이 일어난다. [들어간다]

10월 자연적으로 석양이벤트가 발생한다.
실피시의 부상이벤트. [간다]

4월 1일 자연적으로 실피시가 찾아온다.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
<  최소 스텟> -맨앞의 숫자가 가장 최소 스텟. 꼭 만족해야하는 스텟인듯.

체력:400~(~  <  -이표시는 이것보다 높아도 상관없음을 뜻합니다.저는 체력이 999이였습니다.)

지력:400~(400~500적당한듯. 다른스텟도 높을때 높아버리면 재상이 되어버리더라구요)

매력:500~(그치만 수확제를 위해 900까지 올리는게 좋죠)

프라이드:300~(400안으로 겨우 아슬아슬하게 될겁니다.)

양심:0~(그래도 있는게 불량해지지 않으니까 좋죠.전 400대였)

기품:0~(매력과 마찬가지로 높을수록 좋..)

감수성:400(400~500적당한듯. 지력과 비슷해야하는듯)

기질:0~(저절로 오르더군요;)

지명도:0~(기질과 마찬가지로 그냥 둬도 오르던..)

무술능력:500(리엔딩 필수 스텟이구요, 저만큼 올려두면 3년간은 수확제우승.)

마법능력:0~(600이하

이구요

이벤트는 리와 만나는 거라면 100%다 보세요 하나두 빠짐없이

그럼 이벤트도 표로 보여드릴게요 ^^

 

날짜

샤를

바로아

1444년

    

11월

 

광장-도마뱀 이야기

 

12월

 

광장-고양이와놀기

 

1445년

1월

건국제에서 재회

광장에서 한번 더 만날 수 있는듯도..

광장-바닥에 누움

 

2월

광장-시장에 장보러감

번화가-장보기

*1,2월중에 드래곤 이야기를 들어야합니다!

 

3월

광장-예쁜보석보기

번화가-화가그림

 

4월

거리-?

거리-교회싫어함

 

5월

거리-?

 

 

6월

 

시장-놀러가자고 함

다크타운에 가서 아르바이트(수상한 주점과 카지노)제의를 받고, 바로아를 만납니다.

(세번계속 다크타운방문)

다크타운-바로아와의 첫만남

(6월이나 7월중에 처음 만나주세요!)

7월

광장-바쁘다고 가버림

 

다크타운-바로아의 경고

8월

광장-마을 모험

 

다크타운-혈통이야기 주의

9월

 

 

 

10월

광장-교회가기

 

다크타운-맑은날씨 싫어함

11월

 

마계 출입이 가능해지면, 마계로 가보시면 드래곤 계곡이 있습니다. 11월이나 12월 중에 드래곤 계곡 이벤트 보세요~

다크타운-마계게이트 뚫어줌(마계출입가능)

마계로 가서 술집이랑 광장 뚫어놓으시고, 마계도구점 이벤트 있습니다.

 

마계의 도구점 이벤트 - 먼저 다라탄에게서 구입한 묘안석이 있어야 합니다. 묘안석을 가지고 마계의 도구점에 가면, 고양이와 첫인사를 나누고, 두 번째 방문했을 때 고양이가 묘안석과 요정의 거울과 바꾸자고 합니다. 바꾸고 나면 마계의 도구점을 shop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12월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 이벤트

1446년

1월

 

 

 

2월

 

 

 

3월

 

 

 

4월

광장-무기점에 감

광장-아이들과 노는 리

마계광장-구해줌

5월

광장-주점다녀옴

광장-(마성이 있으면 반짝거리는걸 봄)

번화가-다크타운에 놀러갔다가 바로아와 마주침

(공략대상으로 선택해주세요

이자벨 이벤트 보려면 리 선택)

다크타운-스파이로 왔다고 하는 바로아

6월

거리-마법에대해

번화가-울고있는 여자애와 리

다크타운-노점에서 음식먹기

 

가랜드 이벤트 -이때쯤 큐브가 전쟁에서 이겼다는 말을 하는데, 그 말 나온 후 첫째주에 시장에 가봅니다. 마계에서 가랜드와 만난 일이 있으면, 여기서 시장에서 죽는 가랜드를 볼 수 있습니다.

7월

광장-마을시찰

번화가-덤비는 녀석 손봐줌

마계술집-음료수마심

 

오크의 집 이벤트 - 이때쯤 다라탄이 왔을 때 물건을 안사고 거절을 하면, 딸이 갑자기 돈에 관심을 갖고 다라탄에 대해 물어봅니다. 이후 마계로 가서 도구점의 고양이에게 다라탄을 아냐고 물어봅니다. 다라탄은 마계주점 주인에게 가라고 하고, 가서 지도를 받습니다. 그러나 못찾아서 다시 한번 마계주점에 갔다 나와서 병원에 가면 마리와 의사가 만든 안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마계로 가면 오크의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오크의 집은 한번 갈때마다 업보가 50씩 오릅니다)

8월

광장-수확제

번화가-함께 쇼핑

마계광장-마법석

9월

 

 

 

10월

광장-피리

번화가-리가 병원에 따라감

마계광장-딸의 노래에 대해 물어봄

11월

광장-레스토랑데이트

 

마계광장-바로아 치료

12월

도구점-지도이야기

다크타운(마계 드래곤계곡)

용의 드레스 받음

마계광장-어머니

이야기

1447년

1월

 

레스토랑- 밥을 공짜로 먹음

마계주점-술취한 바로아

 

출생비밀 이벤트- 술에 취한 바로아가 어머니 이야기를 하고, 사실을 알게된 딸이 화나서 아빠와 마왕한테 따집니다. 사진 추가^^

2월

 

 

 

3월

 

 

거리-바로아가 말안타는 이유

4월

첫째주에 외출넣어주세요! 이자벨 이벤트 나갑니다!

이자벨이벤트- 아무데나 마계를 돌아다니다가 집에 돌아갈 때쯤 되서 노래소리가 들립니다. .

5월

5월은 노래에 대해 물어보는 것 만으로도 무지 돌아다녀야 합니다.

일단 마계의 광장에 가서 물어보고, 도구점 고양이한테도 물어보고, 주점에다가도 물어보고, 마왕성의 모든 사람들한테 물어보는데, 마왕성의 비니(아줌마)는 가장 나중에 물어보세요.

6월

그 다음에 광장이나 거리에서 리를 만납니다.(여기서 원래 리와 데이트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리와의 관계가 좋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전에 이벤트를 다 못봤을 경우 노랫소리 이야기를 안하는 경우가 있는데 광장에서 무조건 만날 수 있으니, 노래 이야기 할 때까지 광장가세요.

리가 점술사한테 물어보라고 하고, 번화가로 가면, 점술사와 만나 다음달 첫주에 마계광장으로 가라고 합니다.

7월

첫주에 마계광장으로 가면 이자벨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마계광장- 바로아와 숲에서 데이트

8월

 

번화가- 수확제이야기

마계광장- 드레스를 받음(문제는 이자벨 이벤트를 봤으면 드레스를 받기가 힘들수도 있습니다)

네이버지식인
Posted by Redvirus
,
| 프린세스메이커 3 공략


★ 프린세스 ★

딸이 그리도 바라던 왕자와의 결혼!

엔딩에서의 딸의 얼굴이 얼마나 행복해 보였는지 기억하시는 분이 있다면,

정말 프린세스 만들기를 잘 했다는 뿌듯함을 이해하실 거예요.

사실 이 엔딩은 궁극적인 목표이기 때문에 그렇게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어렵지만 도 않습니다.

방법만 알면 여러 번 볼 수 있는 엔딩이기도 해요.




먼저 프린세스로 만들려면 필수적으로 다녀야 할 교육기관이 있습니다.

예절교실과 댄스교실인데요. 기품과 매력이 프린세스에겐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죠.

아르바이트는 메이드와 가정교사를 추천하는데요.

둘 다 역시 기품과 매력 수치의 증가와 관계가 있기 때문이죠.

그럼 딸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먼저 1년째에는 딸을 학교를 보냅니다.

주요 아르바이트로는 메이드와 아이보기, 주요 교육으로는 일단 학교를 보냅니다.

다만 학교 같은 경우는 나중에 가정교사를 하기 위한 부수적인 조건이므로 너무 열심히 할 필요는 없어요.

1년 반 내지 2년 내에 지력 300을 돌파해서 가정교사를 할 수 있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학교에 너무 많은 돈을 투자하면 곤란하죠-_-;

프린세스는 지력보다 매력과 기품이 우선이니까요.




2년째에는 마저 학교에 보내고 여전히 메이드와 아이보기를 계속합니다.

돈을 벌어야 해요. 매력과 기품은 수치 상승 시 돈이 많이 드는 항목이거든요.

지력 300이 넘어 가정교사가 나오면 곧바로 학교 보내는 건 그만둡니다.

이제 가정교사를 성공시키기 위해 매력을 높여야 할 차례예요.

계속해서 아르바이트를 시키고, 있는 돈으로 간간이 댄스교실을 보내세요.

(예절교실은 일단 보내지 않아야 합니다. 돈이 많이 들거든요)

그리고 혹시 중국 상인이 오면 없는 돈이라도 반드시 600G짜리의 매혹의 향수를 사세요.




그렇게 2년이 지나서 매력도 200이 넘으면

(최소한 이것은 3년까지는 이뤄야 합니다. 4년이 됐는데도 이 상태가 안 되면 엔딩 보기가 좀 힘들어요)

이제 가정교사를 하러 갑니다.

몇 번하면 아이들이 고민상담을 하면서 기품과 매력이 올라가기 시작할 거예요.

그리고 가출 이벤트가 생기면 그것도 역시 수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물론 틈틈이 댄스 교실을 보내줬어야 하죠.




4년째가 되면 한 번 수치를 확인해보세요.

만약 기품이 400이 안 됐다면 계속 가정교사를 하고,

있는 돈으로 이제 조금씩 예절교실과 댄스교실을 병행하세요.

'예절교실-예절교실-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댄스교실-댄스교실-가정교사-메이드-메이드'

이런 식으로 말이죠^^

만약 기품이 400이 넘었다면 자유행동을 시킵니다.

그러면 왕자가 나타나서 왕궁시녀 아르바이트를 해보라는 제의를 할 거예요.

그 다음부터는 왕궁 아르바이트가 생기는데, 거기에 보내세요.

하지만 아직은 자주 보내지는 마세요.

아르바이트료가 너무 적어서 일단은 다른 곳에 더 가야 합니다.




5년째가 되면 계속해서 예절교실과 댄스교실에 보냅니다.

그리고 아주 가끔 교회와 학교에 보내세요. 이제 다른 수치에도 조금씩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르바이트는 여전히 가정교사와 메이드를 하세요.

아이보기는 안 해도 되지만 성품의 상승을 위해 약간은 해주어도 무방합니다.

왕궁도 간간이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왕자를 만나야 하구요...

당연하지만 중국 상인이 오면 매혹의 향수와 고귀한 샘물을 사야 한다는 건아시죠?

매력과 기품 관련 아이템입니다.

그 외에 더 산다면 성품과 관련된 온화의 빗, 도덕성과 관련된 질서의 씨앗,

그리고 지력과 관련된 지혜의 열매 정도가 무난합니다.

센스 치나 무술 치, 스테미너 치는 특별히 아이템으로 올릴 정도로 중요하진 않으니 사지 마세요.




6년-7년째가 되면 이제 자신의 수치를 보면서 조절해봐야 합니다.

매력 치가 그동안 700이 됐나요? 엔딩을 보기 위해선 반드시 900선이 넘어야 합니다.

기품도 마찬가지로 엔딩을 위해서는 900이 넘어야 하구요.

성품과 도덕성도 800은 넘어야 합니다.

따라서 6-7년에는 이것들은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안간힘을 써야 할 때죠.

그동안 다니던 것을 계속해서 다니구요(댄스와 예절, 그리고 가정교사, 왕궁, 메이드, 아이보기)

성품이 많이 모자라면 요리교실을, 도덕성이 너무 낮으면 교회를 보내세요.

지력은 그리 낮진 않겠지만 혹여 낮다고 생각되면 학교를 보내면 됩니다.

단, 지력은 900이 넘으면 조금 곤란해요. 600-750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매력이 900이 넘으면 벚꽃축제에 참가해서 반드시 상금을 받도록 하세요.

아마 약간의 로드가 필요할 겁니다.

만약 1등과 점수 차이가 적으면 다시 한 번 로드 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있는 돈으로 꽃다발을 왕창 사서 매력을 높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도전하세요.

반드시 돈을 받아야 이후의 게임진행에 불편이 없거든요.

(하긴 못 받아도 프린세스를 만들 수는 있지만^^)




8년이 되면 이제 완전 막바지입니다. 매력과 기품, 반드시 900이 넘어야 한다고 했죠?

아마 이미 850 정도는 됐을 거예요. 안 됐다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높이세요.

왕궁에는 그동안 갔던 만큼 왕자랑 만났을 텐데, 왕자와는 최소한 3-4번 정도는 만나야 합니다.

그 이상 만나고 수치가 높으면 엔딩 보는데 에 지장은 없죠.

그리고 딸의 수치 중 500이하인 것은 전부 500 이상으로 올리세요.

단, 무술은 별 상관없습니다. 센스도 상관없어요. 돈 있으면 올려도 되지만^^

나머지는 전부 올려야 합니다.

말하자면, 매력, 기품은 900이상, 도덕성도 800-950정도, 성품도 900이상, 지력은 600-750정도.

프라이드와 스테미너, 기력은 500-600정도로 유지하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엔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에디터를 이용한 엔딩 수치는,

스테미너 663, 지력 880, 기력 810, 프라이드 856, 도덕성 999, 기품 999, 성품 999, 센스 999, 매력 999, 무술 326, 신뢰도 100입니다.

이 정도 되면 왕자와의 만남이 한 번도 없었어도 그냥 왕궁에서 사람이 오고 바로 프로포즈 받을 수 있어요.




BY http://ivorygate.com.ne.kr







★ 남국의 프린세스 ★




이 프린세스는 아주 간단합니다. 다만 운이 약간(아주 약간) 필요한데요. 중국상인을 만나야 하거든요...

하지만 그건 랜덤이니까 게이머가 어쩔 수 있는 것이 아니죠^^




1-6년째까지는 매력 치와 스테미너, 그리고 돈을 중심으로 사세요. 나머지는 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남국의 프린세스가 되기 위해서 사야 할 옷은 남국의 드레스인데 700G에요.

그다지 큰 돈은 아닙니다. 따라서 그 정도 돈만 남겨놓고 매력과 스테미너의 증가를 위해 맘껏 쓰시면 되겠죠.

그리고 이 사이에 중국 상인이 오면 남국의 드레스를 반드시 사고! 그리고 매혹의 향수와 요정의 꿀을 삽니다.

그렇게 해서 최소한 스테미너는 400이상, 매력은 650정도까지 높이세요.




7년째로 접어들어 딸이 16세가 되면 여름 바캉스를 보내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일단 여름 바캉스를 보낼 만한 돈이 필요하겠죠? 1500G정도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바캉스를 보내기 직전 저장을 하고, 옷을 남국의 드레스로 갈아 입히세요.

그리고 바캉스를 2번 연이어 보내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는 딸이 뭔가 이상한 시선을 느낀다는 얘기를 할 거구요...

두 번째에는 남국의 왕자가 나타나서 청혼을 합니다.

(근데 만약 딸의 수치가 영 아니면, 남국의 왕자가 요정의 꿀을 주고 휑-가버리죠)




청혼 받았으면 기쁘게 돌아오면 되요. 그 이후엔 매력치만 제대로 관리해 주시구요.

엔딩 때는 무슨 옷을 입었든 관계없이 왕자가 찾아올 것이고, 그리고 나면 대망의 엔딩이죠 ^^




BY http://ivorygate.com.ne.kr




★ 두더지 프린세스 ★




이 엔딩은 매력과 기품, 도덕심, 성품을 고르게 올려줘야 합니다.

왜냐면 매력만 올리면 딸이 매력 상태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그렇게 되면 두더지가 나타나는 광산에 들어갈 수가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4가지 수치를 전반적으로 올려줘야 하는 겁니다.

아마 한 700-800대 정도로 올려주면 될 거에요. 600대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조심! 여기서 성품을 안 올려주면 아무리 광산에서 열심히 일해도 두더지가 안 나타납니다.

반드시 성품도 올려주세요.

뭐, 광산에 갈 거니까 무술도 올려주는 게 유리하겠죠(안 올려도 별 상관은 없지만).

이렇게 높여놓고 나서 광산에 다니다보면 몇 번 낙반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광산에서 같이 일하는 인부 하나가 딸에게 예쁘다는 칭찬을 할 거예요.

여기까지 거치고 나면 그 다음에 두더지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두더지와의 만남은 한번만으로는 안 되니까 광산에 또 가세요.

두 번을 만나고 나면 두더지가 청혼을 할 텐데, 이 때 딸은 대답을 하지 않습니다.

(거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 제가 플레이할 때는 그러질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그 다음에는 멋대로 살면 됩니다. 광산에도 안 가도 되구요.

그러고 나면 엔딩에서 두더지가 찾아올 거예요.

자동진행으로 O.K.하고 나면 그 담에 두더지가 멋진 지하나라 왕자가 되어 쨔잔~

개인적으로는 첨에 이 사람이 왕자인 줄 알았었는데... 지금도 왕자보다 이 사람이 더 맘에 들어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고양이 프린세스 ★




상당히 어렵습니다...

생각보다 만나기도 어렵고, 만나도 또 키우기가 어렵고, 키워도 고양이를 가출시키는 것도 어렵고, 엔딩을 보기 위한 필수품인 고양이 옷을 사기도 어렵습니다.

3000G라는 돈 모으기도 빠듯한데, 게다가 이 옷은 바캉스에 가서 중국 상인을 만나야 한다는 운을 기대해야 하기 때문이죠.

이래저래 엔딩 보기 고생스러운 캐릭터인데 비해, 우리나라 엔딩은 이 엔딩이 잘렸다는 사실 ㅜ.ㅜ

그래서 고양이 엔딩을 기껏 봐도 남국의 프린세스 엔딩 그림이 나오죠....

그거 모르고 보신 분들 얼마나 황당하셨을지...

자, 그럼 공략을 시작해볼까요 ^^

먼저 1-2년에는 고양이를 만나기 위한 선결작업에 들어가야 합니다.

무엇보다 1-2년에는 성품을 높여야 하구요, 매력과 도덕성도 높이는 게 좋습니다.

나머지는 무난해도 상관없어요.

그리고 돈도 많이 벌어야 해요.

돈이 있어야 고양이 옷도 사고, 고양이 옷을 사기 위한 바캉스도 갈 수 있거든요^^

솔직히 5000G는 모아둬야 옷도 사고, 바캉스도 가는데 모자람이 없습니다.

어쨌든 간에 성품이 많이 올라갔으면 3년째 봄에 일단 도전을 합니다. 뭘 도전 하냐 구요?

고양이를 만나기 위해 도전한다는 거예요. 고양이는 자유행동 시에만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봄에.

그러니까 봄이 시작되자마자 자유행동을 보내세요.

엄청난 로드가 필요할 겁니다. 사실 쉽게 볼 수 있는 고양이도 아니고...

만약 몇 십 번을 해도 안 되면 그 다음 해를 기약해도 됩니다.

하지만 최소한 4년째에는 만나서 반드시 키우는데 성공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양이를 가출시킬 시간적 여유가 생기거든요.

(5년째에 성공하면 약간 아슬아슬합니다... 글쎄요.. 운 좋으면 성공할지도...?)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면 곧바로 밥먹듯이 바캉스를 가서 반드시 고양이 옷을 사오세요.

그동안 뼈빠지게 모은 돈이 순식간에 나갈 겁니다(O.O...ㅜ.ㅜ)

그리고 옷을 사자마자 줄곧 입으세요. 그리고 그 상태로 계속 생활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양이가 가출을 하게 되요.

데리고 사는 것까지 성공해도 이놈의 고양이가 가출을 안 하면 또 말짱 헛고생한 거거든요.

이 과정이 생각만큼 쉽게 이루어지질 않을 겁니다. 솔직히 이건 운이 있어야 가능한 거죠.

하지만 이 모든 운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면 곧바로 엔딩에서 고양이 엔딩을 볼 수 있어요.

그래봤자 엔딩 그림은 남국의 프린세스지만 -_-;

에디터를 이용해도 이벤트를 조정하긴 어렵고...

단지 고양이를 만나고 난 후라면, 중국상인에 게 고양이 옷을 안 사고 바로 입힐 순 있겠죠.

옷 번호가... 7번이었던 거 같아요.

그거 입히면 바캉스에 가서 살 필요도 없이 바로 산 것으로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돈 모을 필요도 애초에 없었던 거죠 ^^

에디터를 이용하면 고양이 프린세스의 경우 이 점에서 다소 쉽게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아요.




BY http://ivorygate.com.ne.kr




★ 마계의 황태자비 ★




이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돈이 약간 필요하구요... 그리고 약간의 운도 필요합니다..-_-;

역시 1년-6년까지는 열심히 매력을 올리고, 그리고 도덕성과 성품을 낮추세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국 상인이 집에 오면 어둠의 옷을 반드시 사야 합니다.

1500G라서 다소 비싼 금액이긴 하지만 역시 이 엔딩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에요.

이 아이템을 샀으면 그 옷을 입고 바캉스를 가도록 합니다.

(이 옷을 입을 수 있는 때라면 어떤 계절의 바캉스이든지 상관없다고 하네요^^

snowdrop님이 지적해주셨어요~~~>.< 넘넘 감사드립니다!!)

가면 악마가 나타나서 대강 딸의 능력치를 가늠해보고,

이대로 계속 살라거나, 아니면 좀 더 막 나가라는 충고를 할 거에요.

만약 이대로 살라고 했으면 상관이 없지만, 아마 좀 더 망가지라는 주문을 듣는 경우가 더 많을 거에요.

그럼 이제 도덕성과 성품을 낮추기 시작해야 합니다.

시장, 메이드, 목수가 이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겁니다.

그리고 적당히 낮춰졌다싶으면 먼저 저장을 하고, 술집으로 가서 종업원 아르바이트를 해 보세요.

처음에 말한 대로 매력을 열심히 올렸다면 술집에서 웨이트리스 직업을 소개시켜 줄 겁니다.

여기서 만약 O.K.를 하면 상관이 없는데, 거절을 하면 아직도 성품과 도덕성을 낮춰야 한다는 뜻이에요.

두 수치 모두 최소한 50 이하여야 합니다.

(이전에 잘못 쓴 부분은 프메사랑님께서 지적해주셨습니다^^ 정말정말 감사 드려요~~!!)

그렇게 웨이트리스를 시작하면 매력은 올라가면서 나머지 수치는 뚝뚝 떨어질 겁니다.

엔딩을 보는데 최적의 조건이 되는 거죠 ^^;

그 수치 조절에 성공하고 매력을 높였으면,

엔딩에서 바캉스 때 봤던 악마가 찾아와서 황태자비로 모셔갈 거에요.

그대로 엔딩입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5월의 신부 ★




무지하게 어려운 엔딩입니다...ㅜ.ㅜ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도대체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나오는 것인지 확신할 수가 없는 엔딩이에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 공략대로 한다고 해서 엔딩을 볼 수 있다고 절.대.루. 확신할 수 없습니다 ㅜ.ㅜ

(넘 무책임한가... 삐질삐질...)

그만큼 어려운 엔딩이죠.

먼저 기본적인 것들을 정해야겠죠?

생일은, 딸의 생일과 아버지 생일을 같게 하시구요...(이렇게 해야 신뢰도를 높일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직업은 퇴직기사로 하세요.

(초반 신뢰도가 높기 땜에 이 직업으로 설정한 겁니다...

몰락귀족도 괜찮긴 하지만 초반 신뢰도가 낮아서 1년 만에 60까지 끌어올리기가 매우 힘이 들 거예요.

그냥 쉽게 퇴직기사로 선택하십시오... 그것도 60까지 올리기가 의외로 만만치 않을 거예요^^;)

그리고 딸의 혈액형은 B형^^ 당연하지만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기 위한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을 대강 말씀드리자면...-_-;;

일단 엔딩 자체가 아버지와 결혼하는 것이니까 아버지와의 신뢰도를 당연히 100까지 끌어올려야 하겠죠?

그리고 딸과 사는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선물을 주고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초반부부터 딸에게 선물 받는 게 상당히 어려운 일이란 거 아시죠....?

신뢰도가 60이 넘지 않으면 딸이 선물을 주지 않아요.

그러니까... 1년째에는 1페이즈마다 계속 말을 거세요. 다정하게 말을 하거나 아니면 인사를 하거나.

이런 식으로 해서 신뢰도를 60까지는 끌어올려 야 합니다.

60이 넘어서 딸이 첫 번째 아버지 생일날 선물 을 주면 일단 통과된 거죠^^;;

물론 아버지도 매년 선물을 줘야겠죠?

이렇게 하면 엔딩 때까지는 당연히 100을 꽉 채울 수 있습니다(식은 죽 먹기죠...).

신뢰도가 통과됐어도 관문은 많이 남아있습니다-_-;

역시 아버지와의 엔딩이라는 점 때문에 밥먹듯이 말을 시켜야하는데요....

1페이즈당마다 말을 거셔야 합니다. 이왕이면 다정하게 해 주시구요.

다정하게 해 줬는데도 능력 치 상승에 도움이 안 된다 싶으면 곧바로 인사하기로 넘어가세요.

(엄한 것도 때로는 좋은 결과를 부르지만, 대부분은 능력 치나 신뢰도 하락을 부릅니다. 안 하시는 게 좋을 듯^^;)

그렇게 계속 하다보면 상당한 능력치 상승과 신뢰도 상승 효과가 나타날 거예요....

바캉스도 가줘야 합니다. 그것두 자주. 바캉스는 아버지와의 여행이기 때문이라 나요....-_-;

(확 실히 게임 매뉴얼에는 그렇게 써있긴 합니다만...)

어쨌든 돈 되는대로 가주세요. 무슨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것 같진 않지만 가는 것 자체가 필요한 듯.... 하네요.

그리고 이 엔딩 역시 귀부인 계열이니까... 그것에 맞게 매력, 기품, 성품, 도덕성을 올려주셔야 하겠죠?

올리는 방법은 통상적인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예절교실 다니고, 댄스교실 다니고, 가끔 교회랑 요리 교실이랑 학교도 가고...

아르바이트로는 아이보기, 메이드, 가정교사 같은 걸 해주면 되죠. 이렇게 하면 능력 치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이것들만 다니시면 안되구요.... 다른 교실이랑 아르바이트도 적정히 다녀야 해요.

전반적으로 모든 교육 및 아르바이트 횟수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예절교실이랑 댄스교실만 왕창 다니고... 이러면 곤란하다는 얘기죠-_-;)

마지막으로 중국 상인이 오면 물품을 사세요. 필요한 물품은 위에서 말씀드린 능력 치를 올려주는 것들인데요...

온화의 빗, 매혹의 향수, 고귀한 샘물, 질서의 씨앗... 이런 것들을 사주면 됩니다.

이런 절차를 적절히 밟고... 운이 좋으면^^; 신부 엔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이 엔딩은 에디터를 써도 제대로 만들 수가 없더군요... 덕분에 죽는 줄 알았어요 ㅜ.ㅜ

여러분, 에디터로 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차라리 딸 하나를 키우는 게 더 빠를 거예요-_-;;;




BY http://ivorygate.com.ne.kr




★ 요정여왕 ★




그다지 어려운 엔딩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름이나 장면은 그럴 듯 하지만 만드는 방법을 보면 배드 엔딩에 가깝죠-_-;;

그 치만 상당히 쉬운 편이니 도전해 볼만한 엔딩이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이 엔딩은 기품이 가장 중요하구요(900대를 넘겨야하죠). 그 담에 도덕성과 성품을 600대로 채워야 합니다.

나머지 능력 치는 아무 상관이 없구요(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 이왕이면 0으로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죠...-_-;).

근데 이렇게만 해서 나오는 엔딩이라면 요정여왕 엔딩이 왜 그동안 그렇게 안 나왔나 의심스럽겠죠...-_-;

사실 한 가지가 더 필요합니다. 바로 신뢰도!! 이 신뢰도가 바닥(14 이하)이 되어야만 가능한 엔딩이예요.

(그래서 말씀드렸죠... 거의 배드 엔딩 수준이라 구...ㅜ.ㅜ)

그것도 엔딩 시에만 신뢰도가 낮으면 되는 게 아니라

중간에 바닥수치가 되어서 한 번 요정여왕과 만나는(?) 이벤트가 벌어져야만 합니다.

이렇게 해야 요정 여왕 엔딩을 볼 수 있죠^^;

따라서 신뢰도가 초반부터 높은 퇴직기사 같은 직업의 아버지로는 상당히 보기 힘든 엔딩이 되겠죠?

계속적으로 신뢰도가 낮을 수 있는 아버지를 찾아야만 합니다^^;

자, 위의 말을 이해하셨나요?

그 말만 가지고도 엔딩을 만들 수 있는 분들이 수두룩하겠지만^^; 좀 더 상세히 알려드리자 면요~~

먼저 딸의 혈액형을 A형으로 설정하세요. A형은 스트레스를 매우 잘 받는 혈액형이란 거 아시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해서 병을 만들어줘야만 나중에 다른 수치들을 전반적으로 낮추는데 매우 유용할 겁니다-_-;;

그리고 아버지의 직업을 떠돌이로 선택하세요.

자, 떠돌이로 선택했다면 애가 상당히 반항적인 표정으로 등장합니다.

일단 말을 안 들으니 초반에는 성품과 도덕성을 중심으로 키우세요.

어떻게 해서든 말 잘 듣는 아이로 바꿔놓아야 합니다(그래야 키우기가 쉬워지죠).

그렇게 해서 1,2년에는 교육이 필요하다 싶으면 애를 교회에 보냅니다. 돈이 된다면 요리교실도 나쁘지 않구...

아르바이트도 아이보기나 집안일 같은 거 선택하셔야 되요.

학교는 보내지 마시구요. 학교까지 투자할 정도로 돈이 넉넉하지 않거든요.

참, 애를 정상으로 만든다고 괜히 신뢰도를 올리지는 마세요^^

신뢰도 안 올려도 요령껏 도덕성과 성품 올리면 애는 정상이 될 거예요.

지금 신뢰도 많이 올려두면 나중에 그거 끌어내리는 게 더 힘듭니다.... 신뢰도는 바닥 상태로 놔두세요.

그래서 애가 정상이 됐다 싶으면 이제 교회는 그만두고 예절교실을 위주로 다니세요.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비행 상태일 때 예절교실을 넣으면 굉장히 곤란합니다...-_-;

비행 상태일 때는 기품이 올라가기는커녕 도리어 떨어지거든요.

그러니 반드시 정상 상태로 만드신 담에 예절 교실에 보내세요)

자, 이 엔딩의 포인트는 기품이라구 말씀드렸죠? 900대를 넘겨야 해요~

만약 기품이 낮으면 천사가 되어버리거나... 다른 능력 치도 낮으면 요정이 되죠.

그럼 기품을 열심히 올리는 방법은~~~

뭣보다 예절교실이 중요하구요~~~ 댄스교실이나 교회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음악교실도 올려주지만 올려주는 수치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가지 마세요)

아르바이트는.... 그나마 메이드가 괜찮네요.

왕궁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괜히 갔다가 프린세스나 왕비, 혹은 측실로 들어가면 곤란하니까요-_-;;

하지만 교육과 아르바이트만으로는 기품 등의 수치를 올릴 수는 있지만, 다른 수치들을 낮추기가 매우 힘이 들죠.

따라서 총체적인 다른 수치를 낮추기 위해 스트레스를 팍팍 받게 해서 병을 키워줘야 합니다.

(ㅜ.ㅜ 이건 아버지가 해야 할 일이 아냐...)

따라서 아무리 스트레스를 왕창 받았어도 절대 바캉스는 보내지도 말고 그냥 집에서 키우세요.

그런 다음에 병에 걸리면 저장을 하고

기품을 낮추지 않는 선에서 계속 딸의 능력 치가 내려가는 것을 지켜보아야겠죠.....ㅜ.ㅜ

만약 기품이 내려가면 로드~!! 그렇게 하면 전반적인 능력 치가 푹푹 떨어집니다.

그리고 신뢰도를 내리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 ^^

생일선물은 절대 주지 마세요. 안 주면 신뢰도가 팍팍 떨어집니다.

(물론 도덕성이나 성품이 같이 떨어지긴 하지만ㅜ.ㅜ)

그리고 물론 평소의 부탁도 들어주지 마시구요~~~

그러나 요령껏 성품과 도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선에서 하셔야겠죠?

신뢰도가 드디어 바닥이 되면(한 14정도 이하) 갑자기 이벤트가 발생하는데요...

갑자기 화면이 흐려지더니 요정여왕의 등장... 딸의 현재 생활에 대해 잠깐 얘기하고서는 사라집니다^^

여기까지 봤으면 이제 거의 엔딩이 다 온 거예요~

엔딩 시의 능력 치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품은 반드시 900대 이상(999라면 좋겠죠?), 성품, 도덕성은 600대로 만들어야 해요(600대 초반).

그리고 다른 능력 치들은 이왕이면 낮을수록 좋습니다~~~

(다만 매력은 600 정도 되도 이 엔딩 나와요... 그러니까 매력 낮추려고 넘 고생하진 마세요^^;)

또 하나, 신뢰도는 반.드.시 낮아야 해요! 되도록 0으로 만드세요!

그렇게 하지 않으면 엉뚱한 엔딩이 나옵니다 ㅜ.ㅜ

엔딩 보기 직전이 분명 딸의 생일일 테니, 반드시 선물 주지 마시구 신뢰도를 0으로 만드세요.

그러면 요정 여왕 엔딩이 나올 겁니다.

나오기 전에 우즈가 '훌륭하게 성장하신...' 어쩌구 하면 성공한 거예요^^

만약... '훌륭히 성장하신...' 어쩌구 하면 그건 실패한 겁니다....ㅜ.ㅜ

훌륭히라는 말이 나오면 그건 이 능력치에서는 천사 엔딩일 가능성이 크거든요.

자~~~ 한 번 도전해보세요^o^

아, 그리고 에디터를 이용해서 엔딩을 보시려면 요...

일단 191페이즈의(거의 엔딩 직전이죠) 딸을 로드합니다. 그리고 능력 치를 다음과 같이 바꿔주세요.

스테미너는 300, 기품은 999, 도덕성, 성품은 모두 600, 나머지는 전부 0으로 하구요,

신뢰도는 반드시 0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그 다음 스케줄(어차피 하루 밖에 안 남아있죠)을 집안 일로 선택하세요.

그러면 스케줄 시작하자마자 요정여왕이 나타나서 딸이랑 여러 가지 얘기를 하구요...

스케줄 끝내고 엔딩 보면 그대로 요정 여왕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천사 ★




이것두 꽤 쉽습니다^^ 역시 엔딩 자체는 화려하고 예뻐 보이지만 실제로는 배드 엔딩 수준이죠....^^;

요정여왕이랑 만드는 법은 아주 흡사합니다.

이 엔딩의 포인트는 기품과 도덕성인데요... 이 둘만 높게 올라가도록 해놓고 나머지를 낮추면 엔딩 보는 거예요~

그리고 신뢰도는 낮아야 하는데요(14이하) ....

신뢰도가 그 정도 되면 자동적으로 요정 여왕과의 이벤트를 보게 될 겁니다.

(자세한 건 요정 여왕 엔딩을 참고하세요)

기품과 도덕성이 900대 이상, 도중에 낮은 신뢰도로 인한 요정 여왕과의 이벤트,

그리고 엔딩 시의 낮은 신뢰도, 이 세 가지는 꼭 갖춰져야만 합니다.

무사히 마쳤다면 엔딩을 볼 수 있죠^^

일단 역시 혈액형은 A형, 아버지는 떠돌이.

그리고 키우기 쉽게 하기 위해 초반엔 교회와 집안일, 아이보기 등을 열심히 시켜

(요정 여왕 엔딩 참고하세요)

일단 정상상태로 만드시구요...

정상상태가 되면 그담에 예절교실이랑 교회를 마니마니 보내세요.

아르바이트는 역시 메이드가 좋습니다^^;

아이보기나 집안 일도 조금은... 괜찮지만 성품을 올려주기 땜에 조금 곤란하겠죠...

그리고 중간에 중국 상인이 오면 기품을 올려주는 고귀한 샘물을 사세요^^

(도덕성의 경우 교회만 많이 다니면 충분히 900대를 넘을 수 있기 때문에 특별히 사라고 권하지는 않습니다)

또 하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도 절대 바캉스는 금지!

스트레스를 계속 누적시켜 쌓이고 쌓이면 병이 들겠죠~~ 병에 걸려야만 나머지 능력 치를 쉽게 낮출 수 있습니다.

병에 걸리면 일단 저장!

그리고 도덕성과 기품을 낮추면 로드하구 다른 능력 치를 낮추면 계속 지켜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반드시 0이어야 하기 때문에 생일선물은 주지도 받지도 말아야 하구요, 딸이 아무리 귀여운 목소리로 무언가를 부탁해도 다 거절하세요.

그러면 점점 아버지에게 무감각해지다가 마침내 신뢰도가 바닥으로(14이하) 떨어질 겁니다.

그리고 요정여왕과의 이벤트가 발생하죠.

그 다음은 그대로 엔딩이에요.

엔딩시 필요한 수치는 기품과 도덕성이 900대 이상(이왕이면 999)이면 충분하구요,

나머지는 바닥이어야 합니다.

그동안 병으로 실컷 낮췄다면 충분하겠죠~~~

그리고 되도록 신뢰도는 0으로~! 어쨌든 낮게 만드셔야 합니다.

(신뢰도가 쫌만 높으면 엉뚱한 엔딩이 뜰 가능성이...-_-;)

이렇게 됐으면, 우즈가 '훌륭히 성장하신...'이 란 말을 할 거구요,

곧바로 요정여왕이 나타나 천사가 되라는 말과 함께 엔딩이 뜨죠...

에디터 수치도 비슷합니다.

일단 191페이즈의 딸을 로드한 다음 역시 기품과 도덕성만 999, 나머지는 0으로 만들고 신뢰도도 0으로 바꾸세요.

그리고 스케줄을 대강 하나 정하면 요정여왕이 등장해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엔딩보면 천사가 되죠 ^^




BY http://ivorygate.com.ne.kr




★ 요정 ★




어찌 보면 최악의 배드엔딩...일 가능성이 큰 엔딩입니다.

인간세상의 적응에 실패했다고나 할까요....

게다가 능력 치도 상당히 바닥 수치예요. 어떻게 이 수치 만들지가 더 걱정이라고나....-_-;;

역시 패턴은 요정여왕이나 천사와 비슷합니다.

역시 중간에 최소한 한번쯤은 신뢰도가 0이어야 하고, 그걸로 요정여왕과의 이벤트도 봐야하며, 엔딩 시 신뢰도도 역시 0이어야 하는데요...

다만 이 엔딩은 기품 등등처럼 높여야 하는 수치가 없구요, 전부 다 낮춰야 합니다.

정말 바닥 수준의 능력 치를 가지면 이 엔딩 쉽게 보죠.

하지만 수치를 전혀 안 높이는 게 또 그렇게 쉬운 일만은 아니거든요?

자, 그럼 방법은? 전과 똑같은 방법을 씁니다. 다만 좀 더 효율적으로....-_-;

생일은 물고기자리, 혈액형은 A형, 그리고 아버지 직업은 떠돌이를 선택하세요.

아주 비실비실한 딸이 탄생할 겁니다. 스트레스는 어찌나 잘 받는지, 밥먹듯이 병에 걸리죠.

일 좀 시키고 딸이 병 걸리면 수치가 뚝뚝 떨어지는 것을 지켜보시면 될 거예요.

그리고 신뢰도의 하락을 위해서, 역시 생일선물은 전혀 없음, 부탁도 다 안 들어주기.

그렇게 살면 신뢰도수치가 0으로 바닥이 되면서(수치 14정도부터 가능)

역시 요정여왕과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그 후에도 능력껏 병을 키우면서 그동안 딸의 능력 치를 바닥으로 이끌고,

신뢰도를 0으로 잘 유지해왔다면 곧바로 요정 엔딩 볼 수 있겠죠?

에디터 수치는 요^^

먼저 191페이즈의 딸을 로드하시구요... 모든 수치를 50으로 바꾸세요...

물론 신뢰도는 0으로 고치구요.

그리고 다음 스케줄을 아무거나 지정하면 요정 여왕과의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담에 딸의 생일이 있을 텐데 역시 선물주지 마세요. 그러면 신뢰도가 또 0이 되겠죠?

그 담에 바로 엔딩보면 요정 엔딩 나옵니다 ^^;




BY http://ivorygate.com.ne.kr




★ 임프 ★




임프는... 정말 쉬운 엔딩입니다^^

혹시 마계의 황태자비를 공략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 때 호얀이라는 이상한 악마가 나와서 딸에게 뭐라뭐라 했었죠?

역시나 그 녀석과 관계가 있는 엔딩이에요.

전반적인 능력 치를 바닥으로 만들고(특히 도덕성과 성품, 매력, 지력 등을 바닥수치로 만드는 건 필수!)

호얀과의 만남이 있었다면 임프가 됩니다.

물론 호얀과의 만남이 있으려면 어둠의 옷을 사야만 한다는 거 아시죠?

키우는 방법은 일단 혈액형을 A형, 별자리는 역시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는 매우 양가집 규수 적인 특성이 있어 상당히 허약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를 역시 떠돌이로 선택하시구요~~

정말 한마디로 막가는 인생으로 키우시면 됩니다-_-;;

교육? 안 시켜도 되죠. 특히 무술도장 같은 데는 절대 보내지 마세요.

(무술도장을 많이 보내면,

나중에 술집에서 치근대는 사람 덕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대신 돈을 얻게 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_-;;)

예절교실과 댄스교실, 학교도 금지하시구요.

아르바이트는 술집 같은 곳에 밥먹듯이 보내셔 도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_-;

물론 딸이 비행상태이기 때문에 수치상 그다지 이익을 보기는 어렵지만,

대신 술집에 가면 딸에게 치근대는 나쁜 놈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팍팍 늘어납니다-_-;

덕분에 병 걸려서 전반적인 수치 하락에 크나큰 기여를 할 거예요.

아, 물론 비행상태 안 고쳐도 상관없구요.

그렇게 대강대강 살다보면 중국상인이 옵니다. 다른 건사지 마시구 어둠의 옷만 사세요.

돈이 쫌 들긴 하지만 그동안 교육도 안 시켰으니 돈은 남아돌 겁니다.

그리고 계속 그렇게 살다가 16세가 되면 어둠의 옷을 입히고 여름 바캉스를 보내세요.

그러면 호얀이 등장해서 딸의 능력 치를 대강 가늠해보고 어떤 말을 해줄 겁니다.

아마 계속 이런 식으로 살았다면 '그래~ 앞으로도 그렇게 살라구.' 이런 식의 말을 들을 거예요....-_-;

하지만 만약 더 막 나가라는 충고를 들으면 도덕성과 성품, 지력, 매력 등을 더 낮춰야 합니다.

밥먹듯이 병 걸리도록 만드셔야겠죠? 전반적인 수치가 전부 다 바닥 상태여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그렇게까지 하면 엔딩 시에 호얀이 딸을 찾아오구요.... 능력 치 낮추기에 성공했다면 임프가 됩니다^^;;

에디터로 하시려면-_-;

이건 16세 여름 바캉스에서 호얀을 만나는 이벤트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일단 그 부분 즈음의 딸을 로드하시구요...

능력 치에 상관없이 어둠의 옷을 입고 여름 바캉스에 가서 호얀을 만나세요. 어둠의 옷은 8번입니다.

그러면 호얀이 딸의 능력 치에 관해 이런저런 말을 하겠죠?

그 말을 들은 다음 엔딩까지 맘대로 사시구요~~ 엔딩 직전에 모든 수치를 0으로 바꿔버리세요.

그러면 임프 엔딩 볼 수 있을 겁니다 ^^;




BY http://ivorygate.com.ne.kr




★ 국왕 ★




꽤 어려운 엔딩... 인 데요. 저는 상당히 어렵게 봤습니다 ㅜ.ㅜ

의외로 능력 치 조절을 조금만 잘못해도 안 나오는 엔딩이더군요....-_-;

그리고 이 엔딩은 재상과 종이 한 장 차이이기 때문에 걸핏하면 재상 엔딩을 보기 쉬우니까, 그 점 유의하세요.

이 엔딩의 포인트는 기품(능력치)하고 아르바이트인데요....

먼저 아르바이트는, 반드시 왕궁 아르바이트를 몇 번은 해야 합니다. 필수 조건이니 반드시 지키세요.

여기서 주의! 되도록이면 왕자를 만나지 않도록 요령껏 다니는 게 좋습니다^^;

연이어서 몇 번씩 가지 마시고 띄엄띄엄 다니세요. 왕자 만나시면 로드하시구...

왕자를 만나는 걸 반복하면 국왕이 안되고 프린세스가 되어버리는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능력치로는... 일단 전반적인 능력치가 꽤 높아야 하고, 특히 그 중 기품에 신경을 많이 쓰세요.

기품이 반드시 999여야 합니다. 나머지 능력치는 700대면되구요.

그런데 여기서 약간 문제인 게... 기품을 높이려고 예절교실을 너무 많이 다니시면 곤란합니다.

예절교실을 많이 다녔다면 아무리 국왕 수치여도 바로 귀부인 계열로 엔딩이 바뀌거든요?

따라서 예절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죠.

기품을 올릴 때 되도록이면 중국 상인에게 물품을 사던가 아니면 교회나 음악 교실 등으로 올리도록 하세요.

국왕 엔딩의 경우 전반적으로 모든 능력 치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교육이나 아르바이트는 특별히 권해드릴 만한 것이 없구요,

오히려 아르바이트와 교육 횟수도 모두 평균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를 특별히 많이 하는 것은 엔딩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왕궁 아르바이트는 필수니까 되도록 많이 하시구요^^

이렇게 하시면 아마도 국왕 엔딩이 뜰 거예요.

하지만 이러한 필수조건을 갖추어도 의외로 재상 엔딩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그건 기품을 제대로 999까지 올리지 못했던가 아니면 다른 능력치 중 모자란 부분이 있는 경우입니다.

만약 귀부인 계열 엔딩이 나왔다면 그건 예절 교실을 많이 다닌 탓이고요....-_-;

집안 일을 너무 많이 해도 국왕엔딩 보기 힘듭니다.

그 점 참고하세요~~~

그렇게 무사히 국왕으로 키우는데 성공했다면,

'품위 있고 똑똑한...'이라는 우즈의 소개가 나오고 곧바로 엔딩으로 이어질 거예요^^




에디터 수치도 간단합니다.

기품 999, 나머지 수치는 전부 700, 신뢰도 100, 왕궁 아르바이트 10으로 바꾸고 나머지 교육과 아르바이트는 전부 0으로 만드세요.

그러면 국왕이 되죠^^;




BY http://ivorygate.com.ne.kr




★ 왕비 ★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텐데...

솔직히 이 엔딩은 상당히 쉽습니다. 다만 약간의 로드를 필요로 할 뿐이죠^^;

이 엔딩의 포인트는 왕궁 아르바이트, 그리고 왕자 안 만나기,

예절교실과 댄스교실 많이 다녀서 귀부인 계열 능력 치 충족시키기.

이것 세 개만 있으면 왕비가 됩니다.

다만 왕자 안 만나는 게 의외로 어려운데요.... 그래서 로드가 필요한 거죠^^;

일단 키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러분 모두 대부호부인 만들어보셨죠? 그거랑 거의 똑같아요.

아버지는 퇴직기사, 혈액형은 B형으로 설정하시구요. 별자리는 게자리로 하세요.

교육은 예절교실, 댄스교실, 가끔 교회랑 요리 교실이랑 학교.

아르바이트는 가정교사, 아이보기, 메이드.

이런 것들만 주욱 시키면서 살다보면 기품, 매력, 성품, 도덕성 등이 눈에 띄게 올라갑니다.

(물론 다른 능력 치도 상승되죠^^)

특히 예절교실을 많이 보내세요. 이 교실을 다닌 횟수가 높아야 귀부인 엔딩이 쉽게 나오거든요.

기품과 성품, 매력, 도덕성 등이 전반적으로 400이 넘으면 메이드 일을 4번 연속으로 하세요.

그러면 로즈부인이 왕궁 아르바이트를 추천해 줍니다^^

(물론 자유행동을 하면 왕자가 나타나서 왕궁 아르바이트를 추천해주지만,

왕비 엔딩은 왕자를 되도록 피해 다녀야 하기 때문에 로즈 부인에게서 얻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하지만 추천받았다구 바로 왕궁에 가진 마세요. 사실 많이 안 가도 상관없거든요.

일단은 평소와 똑같이 계속 귀부인 계열 능력 치를 높이는 일에 주력하셔야 합니다.

그러다가 딸과의 이별의 시간이 다가오는 걸 느끼시면 이제 일단 저장을 하세요.

그리고 왕궁 아르바이트를 갑니다. 딱 1페이즈만 왕궁 아르바이트로 하세요.

그럼 15일 일하구 왕자는 안 만나고 무사히 돌아올 수 있을 거예요.

그 담에는 아무 교육이나 아르바이트를 선택해서 1페이즈를 보내시구요.

그 다음에 다시 저장을 하시고, 왕궁 아르바이트를 또 선택하세요. 물론 1페이즈만^^

그래서 무사히 왕자를 안 만났으면 이제 왕궁 아르바이트는 총 2번을 갔으니까 안 가도 되구요~~

만약 왕자를 만났다면 로드하세요. 왕자를 한 번도 안 만나고 왕궁 아르바이트를 총 2번은 가야 합니다.

그걸 무사히 마쳤으면 이제 능력 치를 대강 조정하면서 엔딩으로~!! 가시면 되겠죠?

대부호부인의 엔딩을 볼 수 있는 능력 치면 왕비도 충분히 볼 수 있습니다.

대강 매력이랑 기품을 900대 정도로 하시구요, 성품, 도덕성 등을 800대 정도,

나머지는 500대 정도로 하시면 엔딩이 나오죠 (센스나 무술 수치는 더 낮아도 됩니다).

능력치는 이것과 조금 달라도 왕궁 아르바이트를 왕자 안 만나고 2번 정도하고,

키울 때 예절교실을 주력으로 키웠다면 왕비 엔딩을 보기는 그리 어렵지 않을 거예요.

왕비 엔딩은 귀부인 계열이기 때문에 엔딩 시에 다른 귀부인 계열과 똑같은 말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아름답고 품위 있게...'-_-; 항상 나오는 말이죠

에디터 수치는.... 전반적으로 전부 700으로 바꾸시구요.

왕궁 아르바이트는 10번, 예절교실을 100번으로 바꾸시면 이 엔딩이 뜹니다.

아, 그리고 신뢰도는 반드시 100으로 하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용사 ★




상당히 어려운 엔딩입니다 ㅜ.ㅜ 아무리 무술인 계열로 키워도 보기가 굉장히 어렵죠.

전반적인 수치가 매우 높아야 합니다.

조금만 낮으면 장군... 그리고 거기서 조금만 더 낮으면 곧바로 기사로 넘어가거든요.

아마 능력 치 상승 땜에 꽤나 골치 썩여야 할 거예요-_-;;

수치는 무술, 스테미너, 기력이 물론 900대가 되어야 하구요,

매력, 기품, 성품, 도덕성도 900대여야 합니다.

지력도 최소한 600대는 되어야 해요.

프라이드 역시 700대 초반은 되야 합니다.

이러니...ㅜ.ㅜ 만들기가 어렵다는 말이 나오죠.

그리고... 당연하지만 용사도 무술인 계열이니 만큼 무술도장에 다니는 게 필수가 됩니다. 반드시 다니세요.

일단 딸의 생일을 전갈자리로 선택하세요(염소자리도 나쁘지 않습니다^^).

혈액형은 물론 B형이구요~~ 아버지 직업은 무술인 계열이니 당연히 퇴직기사여야 하겠죠?

그렇게 설정한 다음에 초반기에는 집안 일을 좀 하시구요~~~

나머지 아르바이트가 나오기 시작하면 농장이나 광산, 목수 아르바이트를 하세요.

스테미너와 무술 치를 올려줄 겁니다.

성품이 많이 떨어졌다 싶으면 집안일과 아이보기를 병행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일을 하다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유행동으로 풀어주시면 되겠죠.

(바캉스는 보내지 마세요. 돈을 모아야 하거든요...)

아직은 교육은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일만 시키세요.

그러다가 1-2년 지나면 돈이 모였다는 느낌이 들 거예요. 본격적으로 교육을 받도록 하세요^^;

일단 지력을 위해서 학교를 좀 보내시구요(학교는 매력도 올릴 수 있으니까요^^;).

가격이 싸니까 교회도 보내세요. 그리고 엔딩에 필수적인 무술도장도 병행해야 합니다.

예절교실과 댄스교실은 보내지 마시구요. 그럴 만큼 돈이 모이진 않았을 거거든요.

그러면서 종종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버세요.

돈을 버는 게 중요한 만큼 아르바이트를 1페이즈씩 끊어서 하면서

100% 완벽하게 해내기를 기도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ㅜ.ㅜ

완벽하게 해내면 꽤 큰 돈을 벌 수 있으니까요.

무술도장에 다니는 만큼 아르바이트에서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아질 거예요.

그렇게 4-5년까지 지내다보면 지력도 500정도는 됐을 거구요....

무술도 꽤 오른 상태일텐데요... 무술 능력 치가 700대 정도 됐다면 이제 기품과 매력을 올려야 합니다.

그동안 성품과 도덕성은 그럭저럭은 유지했겠지만 기품과 매력은 아마도 바닥 수준을 면치 못했을 거예요.

그럼 이제 댄스교실과 예절교실을 다녀야 합니다만... ..-_-;

...다니고는 싶지만 돈이 없다구요? 그럼 다시 아르바이트를 하세요^^;

역시 1페이즈씩 끊어서 요령껏 100%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다녔던 광산, 목수, 농장말고도 조금씩 메이드 일과 아이보기를 하세요.

가정교사도 다닐 만 하지만 기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아르바이트를 많이 하면 나중에 겨울 바캉스를 한두 번쯤 가주어야 할겁니다.

만약 아르바이트를 시켰는데 메이드 부류의 아르바이트 성적이 안 좋은 것 같으면...

그냥 그동안 다녔던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교육에서 댄스교실과 예절교실을 지속적으로 해주세요.

그렇게 해서 매력과 기품을 반드시 높여놔야 합니다.

그리고 매력이 꽤 올라갔다 싶으면 저장을 하시고 수확 제에 참가해 보시구요~~

운이 좋다면 1등을 해서 돈을 벌 수 있을지도 모르죠^^;

그러나 매력 치를 중반기에 올리기 시작했기 때문에 아마 그건 쫌 힘들 거예요.

음~~ 근데, 해보시면 알겠지만 엔딩까지 수치들을 적정 치로 끌어올리기가 상당히 어려울 겁니다...

어쩌면 중간에 몇 가지를 포기하는 선택을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무술과 스테미너는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무조건 무술과 스테미너는 900대를 넘겨야 합니다.

나머지는 800대 정도여도 운 좋으면 용사 엔딩이 뜨지만

무술과 스테미너가 낮으면 그건 포기한 거나 다름이 없거든요-_-;;

이 엔딩 같은 경우에는 이 능력 치까지 올려놨을 경우 용사엔딩이 안 뜨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만, 대신 능력 치를 여기까지 끌어올리는데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당히 어려운 엔딩이니 정 안 된다면 에디터를 쓰세요. 그러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엔딩에 성공하면 우즈가 '강하고 튼튼하게....'라고 할 거구요,

그 후 용사가 된 딸의 모습이 나올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지력 611, 프라이드 702, 센스 0, 신뢰도 100, 나머지는 전부 999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술도장의 횟수를 100 정도로 해주세요^^;

(이걸로 안 된다면 예절교실의 횟수도 조금 올려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장군 ★




용사보다 아래단계이기 때문에 쉽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기대를 저버리는 엔딩이라고나...(삐질삐질)

이 엔딩도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저는 장군을 만든다고 몇 번을 만들었다가 거의 기사가 되었던 기억이....

만드는 방법은 용사와 아주 흡사합니다.

사실 용사 엔딩 공략을 따라하셨는데 능력 치가 900대까지 못 올라갔으면,

운이 좋으면 용사가 나오고, 운이 없으면 장군이 나오는 거죠.

모든 능력 치를 700대 정도로 하면 장군이 되지만, 보통 이런 엔딩의 경우 센스는 안 쳐다보게 되죠?

센스의 능력 치가 바닥이면 다른 능력 치는 모두 800대에 올라서야 합니다.

이 경우 지력은 600대 정도면 되요. ^^;;;

하는 방법은 용사랑 똑같으니까 그거 참고하시구요~~~

장군으로 키우는데 성공하면, 엔딩 시에 '강하고 씩씩하게...'라는 말이 뜰 거예요.

에디터를 이용하려면... 모조리 700대로 만드시고, 무술도장 다닌 횟수를 100으로 채워주면 나올 거에요.

(이걸로 안 되면 역시 예절교실 횟수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신뢰도는 100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 말구는요^^

스테미너, 기력, 무술을 모두 999로, 그리고 나머지 수치는 전부 500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무술도장 횟수를 100으로 바꿔주시면 역시 장군 엔딩이 뜹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재상 ★




재상 엔딩도 아주 쉬운 엔딩은 아니지만, 요령만 알면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재상 엔딩은 국왕 엔딩과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일단 국왕 엔딩 쪽을 먼저 읽으세요~~

이 엔딩의 포인트는 왕궁 아르바이트(물론 왕자와는 안 만나는 편이 엔딩 보기에 유리하죠~~), 그리고 전반적인 능력 치가 700대면된다는 겁니다.

나머지는 아무런 상관이 없죠.

재상 엔딩의 경우도 전반적으로 모든 능력 치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교육이나 아르바이트는 특별히 권해드릴 만한 것이 없구요,

오히려 아르바이트와 교육 횟수도 모두 평균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를 특별히 많이 하는 것은 엔딩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왕궁 아르바이트는 필수니까 되도록 많이 하시구요^^

예절 교실을 너무 많이 가시면 재상 엔딩이 안 나오고 귀부인 계열 엔딩이 나오니까

기품과 매력 올린다구 예절 교실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기품이 낮다면, 기품을 올리는 아이템을 중국 상인에게서 사거나

그게 안되면 음악교실이나 교회를 다니는 것이 더 낫습니다.

예절 교실의 경우 적게 다니는 것이 재상이 되는 데 유리할 거예요.

그렇게 잘 키우셨다면, '품위 있고 똑똑한...'이란 말을 하는 우즈의 모습을 볼 수 있구요~

결국엔 재상이 됩니다^^

에디터 수치는 요... 모든 수치가 전부 700, 신뢰도 100, 왕궁 아르바이트 10으로 바꾸고

나머지 교육과 아르바이트는 전부 0으로 만드세요.

그러면 재상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집정관 ★




그렇게 어려운 엔딩은 아닌데요...^^

그렇다고 집정관 엔딩을 볼 수 있는 조건을 딱히 말하라면 그것도 쫌 어렵습니다-_-;

그래도 막상 딸을 키우다보면 그냥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엔딩이에요.

이 엔딩의 포인트는 '기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별히 이게 높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수치가 낮으면 집정관이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_-;

음... 전반적인 수치는 600-800정도면 되구요...^^

물론 무술인 계열이 아니니까 스테미너와 무술은 300-400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주의! 매력은 200대 정도로만 하세요^^. 그 이상으로 올리시면 집정관 엔딩을 보기가 힘들어집니다.

이것들에만 유의하시면 엔딩은 볼 수 있을 거예요~~~

음... 키우는 방법은 요^^ 먼저 아이보기나 메이드를 하셔서 돈을 모으세요.

그 와중에 성품을 조금 올릴 수 있고, 매력과 기품도 약간은 올릴 수 있을 겁니다.

(어차피 매력은 나중에 다시 낮춰야 하지만 -_-;;)

그리고 돈을 모으시면 예절교실과 교회에 가세요.

엔딩을 위해서 기품과 도덕성을 최소한 800대로 높여야 합니다.

또 가끔씩은 학교와 요리교실에 가주는 것도 괜찮은데요...

지력도 700정도는 되야 하고 기력도 600은 되어야 하거든요(그 이하는 곤란해요).

이처럼 기품을 올리는 것은 예절교실과 가정교사, 메이드가 해 줄 것이고, 도덕성은 교회가 올려줄 거구...

성품과 기력은 요리교실이, 지력은 학교가 올려줄 텐데...

문제는 프라이드와 매력입니다.

일단 프라이드를 최소한 700대까지는 올려야 하거든요? 그리고 매력은 200대 정도로 낮추어야 합니다.

근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죠... 프라이드가 올라가는 계열은 거의 다 매력이 함께 올라가게 되어있거든요.

하지만 이 난점을 극복한 교실이 딱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음악교실!

(무술교실도 되긴 하지만 올라가는 수치가 아무런 이득이 없기 때문에 절대 권하지 않아요)

음악교실의 경우 올라가는 수치가 프라이드, 기품, 센스인데요....

센스도 600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교실이라고 할 수 있겠죠^^

따라서 교실은 이 5가지를 계속 번갈아 가면서 다니시면 됩니다. 예절교실, 교회, 요리교실, 학교, 음악교실.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메이드, 왕궁메이드 (왕자는 만나지 않도록 적절히 조정하세요~

물론 왕궁 아르바이트를 얻는 방법도 메이드 일을 4번 연속으로 해서 얻는 쪽으로 하시구요~~

괜히 자유행동해서 왕자에게 제안 받지 말구요),

그리고 가정교사! 가정교사는 기력이 떨어진다는 크나큰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기품이 파바박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 같은 경우는 매력 치가 낮기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이 생기지는 않지만^^;).

아, 혹여 가정교사 했는데 이벤트로 매력이 올라가면 로드하세요...

반드시 기품과 성품이 오르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했음에도 매력 수치가 너무 높아질 것 같으면 최후의 수단을 쓰세요.

바로 병!!!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해서 병을 늘려주고 매력 치가 떨어지도록 계속 로드를 시도하는 겁니다.

쫌 안 좋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라도 해야죠~~~ 매력 치는 반드시 낮추어야 해요!

그렇게 해서 엔딩시 프라이드?도덕성?기품을 800대로, 지력은 600-700대, 기력은 600대,

성품?센스는 500-600대, 스테미너?무술은 300-400 정도, 매력은 200-300대로 만드셨다면

거의 성공한 거예요~~ 이 정도 수치면 엔딩 볼 수 있습니다^^

우즈가 '깨끗하고 똑똑하게 성장하신...'이란 말을 하면 성공하신 거예요~~

에디터를 이용하셔도 비슷한 수치로 엔딩을 볼 수 있는데요... 수치를 다음과 같이 고치세요.

스테미너 450. 지력 740, 기력 600, 프라이드 893, 도덕성 860, 기품 800, 성품 600, 센스 600, 매력 200, 무술 460,

그리고 교육과 아르바이트는...

예절교실 20, 왕궁 알바?가정교사?메이드도 각각 20씩으로 그 횟수를 고쳐주시면 됩니다^^

또 다른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400, 지력 830, 기력 600, 프라이드 500, 도덕성 700,

기품 500, 성품 600, 센스 200, 매력 500, 무술 200, 신뢰도 50, 학교 100, 가정교사 100으로 바꾸셔도 나올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재판관 ★




-_-; 저 같은 경우에 이 엔딩을 굉장히 이상하게 본 적이 있었는데...

왜냐하면 성품이 바닥 수치인데도 재판관이 되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재판관이 성품이 바닥이어도 나올 수 있는지 쫌 의심스럽더군요...-.-+++

게다가 우즈 왈, 진실 되고 똑똑하게 성장하신 아가씨...라니...

성품이 바닥이어도 진실 될 수 있단 말입니까...? 전 도대체 이해가 안 되요....ㅜ.ㅜ

어쨌든 제가 본 엔딩 수치를 중심으로 말씀드리면요.

성품이 100이하라는 기가 막힌 수치를 가져야 하구요..-_-;;.

나머지는 매우 무난한 수준입니다.

역시 스테미너나 무술은 300정도면 충분하고 (이건 당연하겠죠?) 도덕성과 기품, 매력은 모두 800대 돌파, 프라이드와 지력은 700대를 돌파해야 해요. 센스도 600은 되어야 하구...

보시다시피 성품만 제외한다면 그다지 만들기 어려운 능력 치는 아니죠?

그러나 이 성품 낮추기가 또 그렇게 어려운 건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아르바이트 중에는 성품을 낮추는 아르바이트가 매우 많거든요^^

메이드, 목수, 왕궁, 경비. 전부 성품을 낮춰줍니다^^ 선택하고 싶은 것으로 하시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메이드를 가장 추천하구요. 왕궁도 왕자를 안 만난다는 전제 하에선 추천할 만 합니다.

목수는 올라가는 수치가 그저 그렇고...

경비는 하지 마세요. 도덕성이 푹- 떨어집니다. 도저히 회복이 어려울 만큼 ㅜ.ㅜ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무술 치를 올려야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경비를 제의 받을 가능성도 사실은 별로 없어요^^;;;

이 엔딩은 수치 외에는 특별히 필요한 이벤트가 없습니다.

그러니 수치만 잘 맞춰주시면 엔딩은 쉽게 보겠죠?

올라가야 하는 능력 치를 보시면 알겠지만 추천 교실로는 학교, 예절교실, 댄스교실, 음악교실, 그리고 교회이구요...

(성품을 낮춰야 하니 요리교실은 절대 다니지 마세요)

아르바이트는 위에서 추천한 것들만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웬만하면 하지 마세요.

대부분 성품이 올라가거든요~~~

그렇게 잘 키우시면, '진실 되고 똑똑하게 성장하신...'이란 말이 나오면서 재판관이 됩니다.

에디터 수치로는 스테미너 450, 지력 740, 기력 200, 프라이드 780, 도덕성 860, 기품 800,

성품 11, 센스 600, 매력 800, 무술 460. 이렇게만 설정하시면 재판관이 될 겁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공무원 ★




정말 게임 하다 보면 너무 자주 나와 지겨운 엔딩 중 하나인데요...-_-;

다른 엔딩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고 능력 치가 조금 낮은 수준(전반적인 능력 치 2-300대)이면 나오게 됩니다^^;

(물론 운이 없으면 높은 능력 치인데도 나오는 경우가 있죠...-.-+++)

아버지의 직업이 떠돌이이면서 딸을 정상상태로 키우면 이 엔딩이 잘 나와요~~

저는 그렇게 해서 몇 번이나 봤거든요 ^^;

키우는 방법은 요... 일단 아버지를 떠돌이로 선택하시구요,

초반기에는 딸을 정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딸이 교회와 요리교실 등의 교육을 받거나

아니면 아이보기나 집안 일을 잘 시켜 성품과 도덕성이 적정수치가 되면 정상이 될 거예요.

그러면 이제 그냥 대강 키우면 됩니다.

아르바이트 시켜서 돈 벌고, 돈 벌면 대강 이것저것 교육도 시켜보고,

스트레스 받으면 자유행동도 가끔 시키고, 아무 목표 없이 그런 식으로 살면 되요^^

단, 신뢰도가 0이 되면 곤란합니다. 그럼 요정이 되어버리는 수가 있으니까요....-_-;

따라서 신뢰도를 올리기 위해서라도 생일선물은 되도록 주도록 하세요. 뭐, 돈이 없으니 스마일루^^;

그렇게 대강 모든 능력 치를 200-300정도로 채우고 나면,

우즈가 '맑고 똑똑하게 성장하신...'이란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뜹니다.

자주 볼 수 있다는 면에서 그다지 매력은 없지만 그림 자체는 그다지 나쁘지 않는 편이죠^^




에디터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테미너 200, 지력 300, 기력 0, 프라이드 300, 도덕성 200, 기품 300, 성품 300,

센스 300, 매력 225, 무술 200. 신뢰도는 99. 이렇게 하면 공무원(중앙 관청 직원)이 되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영주 ★




이름만 들으면 참 괜찮은 엔딩인 것 같은데... 프메 3 하다가 정말 많이 나오는 엔딩 중 하나입니다.

저는 이 엔딩을 20번은 더 본 것 같아요...ㅜ.ㅜ

나중엔 이 엔딩이 나온다는 전주곡인 우즈의 '품위 있고 똑똑하게...'란 말이 나오면 그냥 꺼버리게 되더군요-_-;;;

어렵게 만들어지는 엔딩도 아니구요, 배드 엔딩을 추구해도 엄청나게 잘 나오는 엔딩이에요.

아마 이 엔딩도 공무원과 마찬가지로 공략이 전혀 필요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일단 키우는 방법은 역시 거의 맘대로 키우시면 되구요(그렇다구 딸을 비행상태로 만들지는 마시구요~).

전반적인 수치를 전부 400대를 목표로 키워주시면 됩니다.

다만 조건에 지력이 약간 필요하기 때문에 지력은 600대가 되어야 해요.

뭐^^ 이렇게 만들지 않아도 영주는 잘 나오는 엔딩이라서 다른 방법도 많겠지만,

간단히 설명 드리면 이 정도 수치면 영주 엔딩이 충분히 나온다는 거니까 참조하시면 될 거예요~~

에디터 수치도 지력은 600, 나머지는 전부 400 으로 바꿔주시면 엔딩이 뜹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국왕의 측실 ★




딸의 인생이 쫌 불쌍해지는-_-;; 그런 엔딩입니다만 그래도 상당히 높은 능력 치를 요구합니다.

다만 측실이라서 그런지 도덕성이 무지무지 낮아야 하는데요....

그 점이 딸을 주점 점원과 웨이트리스 일을 하도록 시킵니다(아빠로선 상당히 짜증이 나죠...-.-+++).

하지만 이 엔딩을 위해서는 반드시 도덕성이 낮아야 하니까

도저히 웨이트리스를 하기 싫다고 생각한다면 병을 키워서라도 도덕성을 낮추세요.

일단 키우는 방법은 일반 귀부인 계열 엔딩과 똑같습니다.

다만 도덕성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신경을 쓰셔야 하구요.

(그러니까 교회에는 절대 가지 않으셔야 합니다)

초반기에는 성품과 프라이드도 올리지 마세요. 그래야 주점에서 웨이트리스 직업을 추천했을 때 O.K.할 거예요.

(이 직업은 측실 만들기에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안 해도 능력 치가 적절하면 측실이 되긴 하지만 요^^;;)

전반적으로 교육은 댄스교실과 예절교실

(예절교실의 경우는 도덕성을 올려준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품을 크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나 할까요...ㅜ.ㅜ)을 주로 보내시구요,

예절교실이 최다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가정교사와 메이드, 그리고 주점과 웨이트리스를 보내세요.

(주점은 웨이트리스를 하기 위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일단 필수적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웨이트리스가 나오면 그 다음엔 안 보내도 상관없어요~)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큰 상관이 없구요.

낮으면 유리할 때도 있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니까 적절한 정도로만 유지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매력과 성품, 프라이드를 900대까지 올리시구요~~~

기품과 지력은 600-800대, 도덕성은 낮으면 낮을수록 좋습니다(도덕성은 되도록 150 이하로 만드세요).

나머지인 센스, 무술, 스테미너, 기력 같은 수치는 큰 상관이 없으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구요.

그러면 우즈가 '아름답고 품위 있게 성장하신...' 이라는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뜰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649, 지력 834, 기력 498, 프라이드 999, 도덕성 0, 기품 600,

성품 999, 센스 0, 매력 999, 무술 326, 신뢰도 100으로 하면 국왕의 측실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대부호부인 ★




귀부인계열로 키우려고 맘먹었다면 나오는 엔딩 대부분이 이 대부호부인입니다...

귀부인계열이 가야할 교육과 아르바이트만 8년 동안 착실히 하면 무사히 골인-인 엔딩이죠^^

매우 쉬운 엔딩이기도 합니다.

먼저 아버지 직업은 키우기 쉽게 퇴직기사로 하시구요.

(솔직히 떠돌이나 방랑예술가만 아니면 다른 직업이어도 아무 상관은 없습니다)

돈 없을 때 아르바이트로 초반기엔 아이보기, 후반기엔 가정교사와 메이드를 하시구요,

돈이 좀 생기면 교육으로 예절교실과 댄스교실, 가끔 학교와 교회를 가주시면 되요.

그리고 스트레스 마니 받았다 싶으면 바캉스도 보내주고...

그렇게 똑같은 패턴으로 8년을 보내면 대부호부인이 됩니다...-_-;;

주로 올려야할 수치는 기품과 매력(900대 이상), 성품과 도덕성이구요(800대 이상),

지력과 프라이드도 600정도로는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주의~!! 반드시 가장 최고로 많이 간 교실이 예절교실이어야 해요!

물론 그렇지 않아도 대부호부인이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어쨌든 간에 예절교실은 반드시 많이 가야 합니다.

예절교실은 귀부인계열 엔딩에서는 항상 많이 가야하는 교실이에요.

그거 안 가면 귀부인 엔딩 볼 수치로도 다른 엔딩을 보게 되기 때문이죠.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649, 지력 834, 기력 498, 프라이드 999, 도덕성 800, 기품 600,

성품 999, 센스 0, 매력 800, 무술 326. 그리고 예절교실 횟수를 100으로 바꿔주시면 되구요.

그렇게 하시면 대부호부인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대부호 측실 ★




이것도 국왕의 측실과 마찬가지로 딸이 정말로 불쌍해지는...ㅜ.ㅜ

이런 엔딩 보고 나면 딸 키우기가 진짜 싫어지죠-.-+++

이 엔딩의 포인트는 도덕성과 신뢰도가 낮은 수치여야 한다는 점(도덕성은 150이하, 신뢰도는 40이하)과 매력이 반드시 900대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일단 신뢰도가 높으면 이 엔딩이 잘 안 나오구요~~ 그리고 매력이 낮으면 절대 엔딩 볼 수 없습니다.

왜냐면 이 엔딩의 경우 다른 귀부인계열 엔딩과는 틀리게 다른 수치들이 상당히 낮기 때문이죠.

따라서 매력마저도 낮으면 곧바로 귀부인계열과는 인연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되도록 매력을 999로 만드세요.

글구 마지막으로 역시 그래도 귀부인계열 엔딩이므로 예절교실을 꼭 많이 다니셔야 하구요~~~

이 엔딩 보시려면 이 점들 유의하세요^^

키우는 방법은 요... 매력만 죽도록 올리시구요(되도록 999로 만드세요)~~~

도덕성(150이하)과 신뢰도(40이하)를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예절교실을 많이 다니세요. 예절교실을 다니는 것은 필수조건이 됩니다.

(이것 때문에 기품을 올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속적으로 술집을 다녀주면 기품은 떨어집니다.

만약 기품을 높인 상태에서 엔딩을 봤다가는 잘못하면 국왕의 측실이 되어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지막으로 아르바이트는 이것저것 다녀도 매력을 안 낮추고 도덕성을 안 높인다면 별 상관은 없습니다만 웨이트리스가 상당히 추천할 만 하므로

그 아르바이트를 소개받기 위해 초반에는 성품과 프라이드도 올리지 않도록 하세요.

(어차피 도덕성은 안 올리고 있을 테니까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웨이트리스를 소개받기 위해서 초반에는 열심히 술집을 다니는 것이 바람직하겠죠?

그리고... 다른 수치들은... ^^;; 거의 200-300대 정도로 하면 됩니다.

따라서 사실상 커다란 신경을 안 써도 되겠죠 ^^

그러니까 매력 치 올리고 도덕성 낮추는데 만 전력을 다하세요(기품의 경우 400정도까지는 괜찮을 거예요).

그리고 예절교실 다니고 신뢰도 낮추면... 대부호 측실이 될 겁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649, 지력 142, 기력 0, 프라이드 433, 도덕성 0, 기품 269,

성품 285, 센스 378, 매력 999, 무술 326, 신뢰도는 40 정도로 해주시면 되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기사 ★




무술인 계열을 꿈꾸고 도전하면 상당수의 엔딩이 기사로 나오죠.

엔딩 그림 자체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구요...^^

왠지 딸을 잘 키웠다는 뿌듯함이 좀 들더군요(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만^^;).

스테미너, 기력, 무술 등이 900대를 넘고, 전반적인 수치가 500 가까이 되면 기사 엔딩이 나와요.

(나머지 수치의 경우 500을 기준으로 좀 낮아도 엔딩이 나오기도 하고 좀 높아도 엔딩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어쩔 때는 좀 더 높인다구 했다가 장군이 되는 경우도 생기긴 합니다만-_-;;)

물론 무술도장을 가장 많이 다녔어야 하겠죠?

아버지의 직업은 퇴직기사, 별자리는 전갈자리 내지는 사수자리 혹은 염소자리로 선택하시고요.

혈액형은 역시나 B형으로 정하세요.

글구 시작하시고 나면 돈 있으면 항상 무술도장에 보내시구요~~~

가끔 다른 수치들의 향상을 위해서 학교나 댄스교실, 혹은 교회를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돈이 떨어지면 아르바이트로 농장이나 광산 같은 일을 해주세요.

집안 일이나 아이보기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여하튼간에 스테미너와 무술은 반드시 999로 만드시구요,

센스와 기력을 제외한(이것들을 올리면 약간 곤란해집니다) 나머지들은 전부 500을 전후해서 만들어주세요.

무술도장을 우선순위로 보내셔야 하는 거 아시죠?(무술도장을 가장 많이 다녀야 하는 것이 필수조건입니다)

그리고 수치 조절을 해가면서 나머지 여기저기로 딸을 보내서 교육하고 일을 시키면

기사 엔딩은 저절로 만들어집니다^^;

기사 엔딩이 나오게 되면 우즈가 '강하고 씩씩하게...'라는 식으로 말할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999, 지력 500, 기력 0, 프라이드 500, 도덕성 500, 기품 500,

성품 500, 센스 0, 매력 500, 무술 999로 바꾸세요.

신뢰도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만 초반부에 퇴직 기사를 아버지직업으로 선택했다면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겠죠?




BY http://ivorygate.com.ne.kr




★ 병사 ★




정말 막 나가는 삶을 살아도 무술도장만 많이 다니고 무술치만 900대가 넘으면 나오는 엔딩 입니다.

진짜 간단한 조건이죠?

그러나 병사 엔딩을 봤는데 만약 아리엘과 친구 관계가 아니라면

엔딩 시 기사가 된 아리엘이 마지막으로 던지는 말을 눈물을 흘리며 들어야 합니다 ㅜ.ㅜ

그런 모습을 보지 않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아리엘과 친구가 되세요...

그리고, 다른 능력 치도 전반적으로 200-350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만약 무술관련 능력치만 신경 썼다가는 도적이 되어버릴 가능성이 매우 커지거든요~~~

물론 신뢰도도 상관은 없지만 높은 편이 도적과 관련이 적어서 더 유리할 거예요.

키우는 방법은... 그냥 무술도장에 많이 다니세요...-_-; 반드시 무술 치와 스테미너는 900대를 넘겨야 합니다.

(무술치만 900대를 넘겨도 나오긴 합니다만.. 운 없으면 안 나올 때도 있거든요...^^;;)

그리고 농장이랑 광산두 아르바이트자리로는 꽤 할 만 합니다만

능력 치의 전반적 저조를 위해서(-_-;) 아르바이트는 이것저것 다 해보고 다니세요.

다만 경비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무술 치가 높으니 아마 제안을 받을텐데요... 웬만하면 하지 마세요.

나중에 엄청나게 떨어진 도덕성과 성품을 올릴 자신이 있다면 몰라도 없다면 안 가는 편이 낫습니다.

(역시 그 두 가지가 바닥수치면 도적이 될 가능성이....-_-;)

그것만 지키시고 실컷 제멋대로 살면서

무술관련 능력 치 이외의 능력 치들을 골고루 200-350정도에 멈추게 만들면 병사가 될 거예요. 간단하죠?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와 무술 치는 999, 나머지는 전부 300으로 바꿔주시구요,

무술도장 횟수는 100으로 하세요. 그럼 병사가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암흑가 보스 ★




...-_-; 아무리 다양한 엔딩을 본다지만 딸을 꼭 이렇게까지 만들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프린세스가 되겠다고 온 딸을 암흑가로 보내다니....ㅜ.ㅜ 그것두 원래는 요정이었는데...

하지만 그래도 이 엔딩을 꼭 보시겠다고 한다면... ㅜ.ㅜ 알려드려야겠죠... 흑흑...

암흑가 보스도 무술인 계열이니 만큼 당연히 스테미너와 무술 치는 높아야 하지만,

그 외에도 필요한 수치들이 있습니다.

특히 매력과 프라이드, 기력이 상당히 높아야 하구요,

그 외에도 지력과 기품도 적정 수치(500 정도?)는 필요합니다.

그래 봬도 복잡한 수치를 요구하는 거죠.

성품은 있든 없든 상관없구요..(500정도까지는 되도 상관없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다 바닥수치여야 해요.

의외로 수치들만 보면 그다지 나쁜 엔딩은 아닐 것 같은데....

거기에 신뢰도가 바닥이구, 무술도장과 경비를 다닌 횟수가 많으면 바로 암흑가 보스가 되어버립니다...

키우는 방법은, 아버지 직업을 떠돌이로 결정하세요. 혈액형은 B형이 좋구요.

그런 다음에 초반의 돈을 가지고 일단 무술도장과 댄스교실에 신나게 보냅니다(무술:댄스=2:1정도가 좋겠죠).

그럼 무술 관련 수치가 팍팍 올라가겠죠?

(게다가 무술도장에서 프라이드도 오르고 댄스 교실 덕에 매력도 오를 겁니다.

이것들도 900대까지 올려야 하거든요~)

일단 수치가 상당부분 올라가면 이제 돈을 벌 수 있는 곳에 보내세요.

일단 현재는 비행상태이기 때문에 주점과 광산을 추천합니다.

(메이드는 이 능력 로는 별로 돈을 못 벌 거예요...)

그런 곳에 다니면서 돈을 또 벌면 다시 무술도장과 댄스교실에 또 가세요(무술:댄스=3:2).

그리고 중국상인이 오면 무조건 매혹의 향수와 영광의 열매를 사시구요...

(돈이 되면 요정의 꿀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무신의 검은 사지 마세요.

어차피 무술도장 계속 다니고 나중에 전격적으로 경비를 뛰면 999 충분히 됩니다)

무술 치가 어느 간 일정 수치(500-600 이상)가 됐다면 능력 를 살펴보세요.

아마 댄스교실과 병행했다면 매력 도 상당부분 상승했을 텐 데요...

이제 저장을 일단 하시고 그동안 열심히 다녔던 주점으로 가세요.

그러면 무술 치와 매력 치가 둘 다 적정 수치라면 경비와 웨이트리스 둘 다 소개를 할 거예요.

(두 개가 동시에 안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경비는 아마도 당연히 승낙을 할 터인데 웨이트리스가 조금 문제입니다.

아마 도덕성과 성품이 높았다면 거절할 거예요.

웨이트리스는 프라이드와 매력을 높여주고 도덕성을 낮추는 매우 유용한 직업입니다만...

성품을 낮추기가 너무 까다롭다고 생각되시면 그냥 포기하시고 경비만 하셔도 됩니다.

이제는 계속 경비와 광산을 하면서 돈 벌면 무술도장과 댄스교실에 또 가세요.

그리고 댄스교실과 매혹의 향수만으로 매력 치가 900대까지 안 올라갈 것 같으면

돈 벌어서 여름 바캉스라도 열심히 보내시든지 하시구요...-_-;

그리고 이 때쯤 되면 이제 학교를 반드시 보내세요.

지력도 적정수준(500가량)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지금쯤은 반드시 보내야 합니다.

또 하나, 겨울 바캉스를 가끔 보내셔서 기력을 높여주셔야 하는데요....

기력도 엔딩에 필요하기 때문이죠(900대여야 합니다).

이렇게 정신 없이 여기저기를 보내다보면 엔딩의 시간이 다가옵니다...

제가 맨 앞에서 말씀 드린대로 신뢰도는 바닥상태인지 확인하시구요...

스테미너와 무술치는 900대 이상(이건 성공했을 겁니다),

프라이드와 기력, 매력도 900대 이상 (매력 치는 근접 했을텐데...

글쎄요... 학교를 너무 많이 다녔다면 프라이드도 좀 위험했겠군요.

아마 영광의 열매를 잘 사주셨어야 했을 거예요.

글구 겨울 바캉스를 안 갔다면 기력도 좀 어려웠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지력과 기품이 500 정도(이건 됐겠죠?)는 됐어야 하구요.

마지막으로 경비와 무술도장을 마니마니 보내 줬었다면 암흑가보스가 나올 거예요.

그다지 쉬운 엔딩은 아닙니다.

그리고 의외로 이 엔딩을 만들려고 시도하면, 오히려 실패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그런 엔딩이에요.

그냥 대강 살면 되는 경우도 많은데 말이죠...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999, 지력 500, 기력 999, 프라이드 999, 도덕심 0, 기품 500,

성품 0, 센스 0, 매력 999, 무술 999, 신뢰도 0.

글구 무술도장과 경비의 횟수를 각각 1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도적 ★




이건 쉽습니다. 첨에 아버지 직업은 떠돌이로 하시구요.

이 엔딩도 신뢰도를 바닥으로 만드는 것이 유용하니까~ 선물 금지, 다정한 말 금지, 부탁도 모두 거절하세요.

그리고 초반에 잔뜩 있는 돈을 몽땅 털어 열심히 무술도장에 보내세요.

그리고 돈이 떨어지면 주점이랑 광산에 아르바이트를 보내시구요~~

다시 돈을 벌면 무술도장으로, 또 돈이 떨어지면 주점이랑 광산으로...

이걸 반복하다보면 어느 순간 주점에서 경비 아르바이트를 제안할 거예요.

이제 아르바이트는 주점 아르바이트를 하지말고 경비를 중점으로 하세요.

(물론 교육은 계속 무술도장에 다녀야죠~~~)

그리고 무술과 스테미너만 놔두고 나머지 수치를 몽땅 낮추시면 됩니다.

특히 도덕성과 성품은 반드시 낮춰야 하는데요... 경비 아르바이트가 아주 효율적으로 처리해 줄 겁니다...-_-;;

참고로 경비만 많이 하면 나중에 엔딩 볼 때 경비가 되는 게 아니냐고 생각하실 지 모르는데요...

경비는 성품이 낮으면 절대로 안 나옵니다.

지금처럼 도덕심과 성품을 바닥으로 만들면 도적 나와요. 그러니 두 수치 모두 100 이하로 만드세요.

그리고 강도 엔딩을 볼 수치여도 돈이 많으면 사채업자가 된다고 하니까요~~ 엔딩 시에 돈은 웬만하면 다 써버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이 점은 소피아님께서 지적해주셨어요~~~ 넘넘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엔딩 보면 우즈가 '우여곡절 끝에...' 이런 말이 뜨면서 곧바로 도적이 된 딸을 ㅜ.ㅜ 볼 수 있습니다...

에디터 수치는 요... 스테미너와 무술은 999, 나머지는 전부 0으로 바꾸세요.

그리고 신뢰도도 0으로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술도장 횟수도 100으로 바꿔주세요~(경비는... 안 바꿔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왕궁박사 ★




정말 지겹도록 나오는 엔딩이죠. 아주 간단합니다.

주로 학교 보내시고, 그리고 지력을 반드시 900이상으로 만드세요. 999로 만들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럼 끝~~

엔딩 시 우즈가 '똑똑하게...'라고 말하면 성공한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지력만 999, 나머지는 전부 200으로 바꾸시구요,

신뢰도는 50(사실 신뢰도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학교 횟수를 100으로 하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연금술사 ★




연금술사... 우즈는 천벌이 내릴 것 같은 직업이라고 하지만..-_-;

나테라는 친구인 딸이 교회에 찍힐까봐 걱정하더군요....^^;

하지만 매력적인 직업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뉴턴도 연금술사라는 얘기가 있으니까요(물론 진위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 엔딩은 지력이 상당히 높아야 하며(800대로)(똑똑하게... 성장한 계열의 엔딩이니 당연하겠죠?)

도덕성이 엄청나게 낮아야 한다는(100이하) 묘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스테미너, 센스, 매력과 기품도 400-500은 되어야 해요.

나머지 수치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도덕심을 엄청나게 상승시키는 교회는 절대로 쳐다보지도 마시구요.

에절교실도 도덕심을 높이지만 대신 매력과 기품이 올라가므로 적정수준까지는 보내주어야 합니다.(400-500될 때까지)

지력과 센스를 상승시키는 회화교실도 갈만합니다. 음악교실도 나쁘지는 않구요...

그리고 물론 학교 같은 경우에는 도덕심을 높여주기는 하지만 필요수치인 지력을 크게 상승시키므로 반.드.시 보내주어야 해요.

따라서 예절교실이나 학교를 보내서 올라간 도덕심은 아르바이트로 낮춰야겠죠~~

시장이나 메이드, 또는 주점 같은 곳에 보내면 도덕심은 낮아질 거예요.

(물론 경비나 웨이트리스를 하기 시작하면 엄청나게 낮아지긴 하지만

딸의 능력 치 상 그 두 아르바이트를 소개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렇게까지 무술이나 매력수치를 높이신다면 약간 곤란하죠~)

정리하자면, 주로 다녀야 할 교육은 일단 학교. 그리고 예절교실과 회화교실 정도를 추천하구요.(음악교실도 괜찮긴 합니다)

아르바이트로는 시장이 가장 좋습니다~~~! 그 외에...라면, 주점이나 목수도 할 만은 하겠네요.

전반적으로는 그다지 특별한 이벤트도 없고 또 특별히 키우는 방법이 정해져 있지도 않은 엔딩이죠.

엔딩 시의 수치는 대략 스테미너 400-500, 지력 750-900사이, 기력은 300 이상, 프라이드는 상관없구요,

도덕성은 100이하(되도록 0으로 만드세요), 기품은 400-500정도, 성품은 200-300, 센스는 500-700, 매력은 400-500, 무술은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만드시면 연금술사 엔딩이 나오죠.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450, 지력 830, 기력 400, 프라이드 200, 도덕심 0, 기품 500, 성품 200, 센스 500, 매력 500, 무술 200, 신뢰도 50(신뢰도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이렇게만 고쳐주시면 연금술사가 될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교사 ★




역시 똑똑하게... 계열의 엔딩이므로 학교를 마니마니 보내주시면 됩니다^^;

학교만 많이 다니고 지력을 800대로 만들면 교사가 되죠.

단, 900대가 넘으면 왕궁박사로 넘어가니 800대에서 멈추게 하셔야 합니다.

근데 지력만 높인다고 교사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프라이드와 기품, 성품, 도덕성, 매력을 모두 상당수준(500-700정도로) 올려놓아야 해요.

그러니 예절교실과 댄스교실, 교회 등도 가주어야 하겠죠?

거기에 실패하면 철학자가 되어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점만 참고하시면 되겠죠^^;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광산이나 목수, 주점 또는 농장 등만 안 하면 다른 것은 별 상관이 없으니 좋은 대로 하세요.

그러면 똑똑하게...라는 우즈의 설명이 나오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400, 지력 830, 기력 200, 프라이드 700, 도덕성 700, 기품 700, 성품 700, 센스 200, 매력 700, 무술 200, 신뢰도 50(신뢰도는 역시 별로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학교 100, 가정교사 100으로 바꾸어주세요~~~

또 다른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400, 지력 610, 기력 100, 프라이드 100, 도덕성 400, 기품 400, 성품 400, 센스 100, 매력 400, 무술 100, 신뢰도 50, 학교횟수를 100으로 바꿔주셔도 교사가 나옵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철학자 ★




딸을 착실하게 키우시고, 그 와중에 학교를 꽤 보내주면 철학자가 됩니다.

설명은 간단하지만 막상 그렇게 키우자니 조금 어렵죠...-_-;;

지력을 600대 이상으로 올리시구요(학교 다니다보면 쉽게 되죠),

기품, 성품, 센스를 500대로(따라서 요리교실, 회화교실, 음악교실도 조금씩 다니세요),

프라이드는 최소한 300이상으로 만드시구요, 나머지는 전부 100-200대로 채워주시면 철학자가 되요.

물론 이것보다 훨씬 높아도 철학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다 교육은 학교로 하시구요, 그 외에는 그냥 착하게 키우다보면 되는 엔딩이죠.

아르바이트는 가정교사와 시장, 목수가 괜찮으니까 그걸로 채우세요.

그리고 스트레스 받으면 자유행동이나 바캉스 보내고... 아주 가끔은 대화도 해주고...

그럭저럭 살다보면 '똑똑하게...'라는 우즈의 설명이 나오면서 철학자가 될 겁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200, 지력 611, 기력 0, 프라이드 702, 도덕성 200, 기품 500, 성품 500, 센스 500, 매력 225, 무술 200, 신뢰도 50(역시 신뢰도는 상관없습니다), 학교횟수는 1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건축가 ★




건축가는 목수 일을 많이 하고 지력과 센스가 높으면 나오는 엔딩입니다.

하지만 지력을 높이겠다고 학교를 많이 다니면 철학자가 되어버리는 함정에 빠질 수 있죠...-_-;

따라서 지력을 높일 때는 반드시 학교가 아니라 회화교실로 가세요.

(회화교실은 지력과 센스를 높여주므로 건축가 엔딩에 적격이죠~~~)

다른 교육으로는 그다지 추천할만한 것이 없으니

가끔씩 아무데나 돌아다니면서 다른 능력 치들을 200정도로 채울 정도로만 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아르바이트로는 일단 목수가 필수구요(제일 많이 다녀야 해요), 그 외에 시장도 나쁘지 않습니다.

수치적으로 목수가 센스 외에는 이득을 볼 수 없다고 해도 필수 항목이니 꼭 다니세요.

그렇게 해서 지력과 센스를 600이상으로 만들고 스테미너와 기력을 500대 정도로,

나머지는 200 수준이면 건축가가 됩니다.

물론 가장 많이 다닌 아르바이트는 목수~~ 가장 많이 다닌 교육은 회화교실인 쪽이 유리합니다.

(최다 교육이 학교나 예절교실, 교회 같은 것이면 상당히 곤란해요-.-++)

우즈가 '훌륭히...'라고 말하면 성공한 겁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400, 지력 610, 기력 500, 프라이드 300, 도덕성 200, 기품 200, 성품 200, 센스 600, 매력 200, 무술 100, 신뢰도 50(역시 상관없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회화교실 20, 목수 10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대장장이 ★




의외로 만들기 어려운 엔딩입니다.

일단 이 엔딩의 특징으로는 지력이 매우 낮아야 하고 스테미너가 상당히 높아야 하는데요...

문제는 그 외에도 지켜야 할 것들이 있다는 겁니다.

바로 목수와 회화교실. 둘 다 필수인데요...

목수의 경우는 얼마만큼 다니든 상관이 없지만,

회화교실의 경우 25번이 넘어버리면 대장장이의 능력 치여도 그대로 화가가 되어버립니다.

그러니 다닌 횟수를 잘 세어 보시구 되도록 20-22번 정도로만 다니세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지력이 높아도 이 엔딩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력이 낮은 쪽이 엔딩 보기가 더 편하다는 거죠)

키우는 방법은 요...

일단 스테미너와 센스를 올리고 지력을 낮춰야 하는 직업이니 만큼 양자리와 천칭자리를 추천할 수 있구요.

별자리는 A형으로 하세요.

그리고 아버지의 직업은 어느 것을 택하든 별 상관은 없습니다만 방랑예술가 쪽이 그나마 나을 거예요.

(다른 직업에 비해 초반 수치가 스테미너와 센스가 상당히 높고, 지력이 낮기 때문이죠)

그렇게 선택하셨으면 이제 바로 딸을 정상 상태로 만드셔야 합니다.

집안일과 교회를 번 갈아서 잘 시키면 딸이 정상이 될 거예요(이렇게 만드는데 대부분 1년은 소비됩니다-_-;).

그러면 이제 스테미너와 센스를 올리기 위해 무술도장과 음악교실을 보내세요.

(댄스교실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농장을 주로 보내셔야 합니다.

이렇게 번 갈아서 교육과 아르바이트를 시켰다면 시간이 좀 지난 후 목수가 나올 텐데,

이제 목수를 주로 해주세요(가장 많이 다닌 아르바이트가 목수여야 하니까요).

그리고 회화교실을 틈틈이 보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회화교실은 총 횟수가 20근처에서 멈추도록 적정히 봐가면서 하세요)

그리고 스테미너가 마니 낮아졌다면 있는 돈 가지고 봄 바캉스를,

센스가 낮아졌다면 가을 바캉스를 가시구요. 둘 다 낮아졌다면 역시 봄 바캉스를 가세요.

웬만하면 이제 회화교실 이외의 교육은 다니지 마십시오.

어떻게 해서든 간에 회화교실이 가장 많이 다닌 교실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교실을 다닌 횟수가 20번 근처여야 하니....-_-;

다른 교육을 아예 금지시키는 것이 안전하다는 거죠^^;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농장을 꽤 다녀도 상관은 없지만

무조건 목수가 가장 많이 다닌 아르바이트여야 한다는 점은 기억해두셔야 할 거예요.

근데 이런 식으로 한참 하다보면 느끼시겠지만 이미 올라간 지력을 어떻게 손보기가 어려울 겁니다.

지력은 아르바이트로도 낮출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처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A형을 선택한 겁니다. 자, 이제 병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병이 걸릴 듯 하면 저장을 하고 이제 지력이 팍팍 내려가도록 몇 번씩 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아마 스테미너가 높기 때문에 병에 걸리게 하는 것이 조금 어렵지만

일단 걸리면 확실하게 지력 수치를 낮출 수 있을 거예요.

그렇게 8년을 지내서 지력이 100이하, 스테미너와 센스가 700정도까지 올라가면 성공한 거에요~~~

나머지 수치는 200대로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회화교실은 20정도, 목수는 제한 없이 가장 많이 다녔으면 되겠죠.

이렇게 잘 성공하면 '훌륭하게...'라는 말이 나오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요. 스테미너 700, 지력 100, 기력 200, 프라이드 200, 도덕성 500, 기품 200, 성품 200, 센스 600, 매력 200, 무술 100, 신뢰도 50,

그리고 회화는 20, 목수는 100, 돈 3000G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이전의 에디터 수치를 잘못 썼었는데요 ㅜ.ㅜ

지적해주신 분이 계셔서 확인해봤는데 정말 음유시인이 되어버리더군요...ㅜ.ㅜ 정말정말 죄송합니다....ㅜ.ㅜ

p.m.3님과 snowdrop님이 정확히 지적해주셨답니다~~~>.< 두 분 모두 넘넘 감사 드려요!!!

아, 글구 참고로^^ 이전의 수치와 다른 점은 도덕성과 돈뿐이에요. 참고하시고 고치시면 되겠네요 ^^;




BY http://ivorygate.com.ne.kr




★ 광산경영자 ★




광산경영자는 말 그대로 광산을 많이 다니고 지력이 높다면 나오는 엔딩입니다.

지력을 600이상으로 만드시구 나머지는 골고루 200대 정도로 해 주시면 되요.

그리고 필수적으로 광산을 가장 많이 다녀야 하겠죠^^

근데 광산을 다니면 무술이 마니 올라갈 거예요.

무술 치가 400정도에서 멈추면 엔딩은 충분하니까 그 정도 선에서 조절하세요.

마지막으로 엔딩 시 돈을 조금 소지하고 있는 편이 광산경영자가 되기 쉽습니다.

있는 돈 남김없이 다 쓰지 마시고 좀 아껴두세요~~

그렇게 하면 우즈가 '똑똑하게...'란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200, 지력 600, 기력 200, 프라이드 200, 도덕성 200, 기품 100, 성품 200, 센스 200, 매력 100, 무술 330, 신뢰도 50(신뢰도는 상관없습니다).

광산 100, 그리고 반드시 돈이 좀 있어야 하니까 50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농장경영자 ★




농장경영자 역시 농장을 많이 다니고 지력이 높으면 나오는 엔딩입니다.

광산경영자와 마찬가지로 지력을 600이상으로 높이시구요... 나머지는 전부 200대로 해주시면 되죠.

역시 농장 아르바이트가 최다 아르바이트여야 합니다.

글구 농장을 많이 다니면 스테미너와 도덕심이 오를텐데... 크게 걱정하진 마세요.

400정도에서 멈추게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아마 500까지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이러 다 틀리면 어쩌지...ㅜ.ㅜ)

그리고 엔딩 시 얼마의 돈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한푼도 남김없이 다 쓰고 나면 이 엔딩 보기 힘들어요~~~ 이 점 주의하세요.

그렇게 하면 역시 우즈가 '똑똑하게...'란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200, 지력 600, 기력 200, 프라이드 200, 도덕성 200, 기품 100, 성품 200, 센스 200, 매력 100, 무술 330, 신뢰도 50(신뢰도는 상관없습니다).

농장 100, 그리고 반드시 돈이 좀 있어야 하니까 50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금융가 ★




이 엔딩은 엔딩 시 소지하고 있는 돈도 많아야 할 뿐더러 지력도 상당히 높아야 합니다.

(역시 똑똑하게 성장한... 계열이기 때문이겠죠 ^^)

나머지 수치는 역시 별로 상관없고요. 가장 많이 다닌 교육은 학교여야 해요.

키우는 방법은... 주로 학교를 보내주시구요... (학교를 최다교육으로 만드세요)

나머지 교실은 무술도장만 빼고는 이것저것 다니세요. 일관성이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아르바이트도 마찬가지로 광산이나 주점 같은 것은 안 가는 게 좋지만

나머지 아르바이트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이 엔딩의 경우 능력 치가 어느 정도냐 그리고 마지막에 소지하고 있는 돈이 얼마느냐가 관건입니다.

따라서 그 두 가지(지력과 돈)만 제대로 갖춰주시면 엔딩이 뜨겠죠.

전반적인 수치는 400대로 만들어 주시구요, 지력은 800이상으로 만드세요.

무술이나 센스는 400보다 낮아도 될 거구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엔딩 시의 돈!!! 반드시 많이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진짜 이 엔딩이 보고 싶으면 엔딩 1년 전쯤엔 돈을 아예 쓰지를 마세요.

그렇게 하시면 '똑똑하게...'라는 우즈의 설명과 함께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지력 830, 무술 200, 나머지는 전부 400으로 바꾸시구요, 신뢰도 50,

학교 100, 돈은 5000으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사채업자 ★




게임을 하다보면 의외로 보기 어려운 엔딩입니다. 일단 도덕성이 낮은 것이 포인트구요...

(반드시 낮아야 합니다)

지력이 당연히 높아야 해요. 하지만 그렇게 특출 나게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능력 치들이 워낙 바닥 상태여야 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지력이 500 정도면 충분할 거예요. 나머지는 100-250 사이면 됩니다.

그러니 대강대강 아르바이트로 8년을 때우고 가끔 지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주면 되겠죠.

아버지는 떠돌이나 방랑예술가가 좋으니까 그렇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너무 낮추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심하게 낮추면 요정이 되어버릴지도....

물론 이것도 돈과 관련된 직업이니 엔딩 시 돈은 적절히 가지고 있는 편이 유리하겠죠?




에디터 수치는...-_-; 모두 0으로 만들어버리세요. 신뢰도는 50 정도... 그러면 사채업자가 됩니다.

만약 아르바이트 관련 엔딩이 나왔다면 해당 아르바이트의 횟수가 어느 정도 되기 때문입니다.

교육이든 아르바이트든 다닌 횟수를 전부 0으로 만드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가수 ★




가수는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습니다.

음악교실과 관련된 엔딩은 2개인데, 대부분 가수보다는 작곡가를 만들게 되죠.

이는 가수 같은 경우 음악교실에 보낸 횟수에 대한 제한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음악교실에 보낸 횟수가 적은 경우 매력 치가 너무 높기 때문에 그대로 귀부인계열로 가는 경우가 많고, 너무 많은 경우에는 작곡가가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따라서 능력 치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음악교실에 다닌 횟수도 잘 체크하면서 딸을 교육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 30-34번!! 그 중 34번을 다니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그 이상이나 이하는 안 되요. 반드시 기억해두세요~~

일단 키우는 방법은 당연하지만 음악교실이 최다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30-34번의 한도 내에서죠.

그리고 능력 치로는 매력과 센스, 기품이 높은 편이 유리하구요(매력은 900대 이상, 센스와 기품은 800대 이상).

프라이드도 적정 수준은 되어주는 게 좋죠(700 대 이상).

나머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골고루 200대를 만들어주시면 되요.

그렇게 만드시려면 음악교실 외에도 예절교실과 댄스교실을 병행해주어야 합니다.

아르바이트는 그나마 목수가 추천할 만하네요. 웨이트리스도 괜찮습니다(너무 많이 하면 곤란하지만-_-;).

메이드와 가정교사도 약간 정도는 할 수 있구요..

(프라이드의 하락치나 지력의 상승치를 보면 그다지 추천할 정도는 아닙니다만)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그 정도로 키우시면서 음악교실의 횟수를 잘 확인해 주시구요...

매력, 센스, 기품, 프라이드가 적정 수치가 되었는지, 그리고 나머지 수치들이 낮은지 확인해보세요.

(특히 지력과 도덕성, 성품의 경우 올라가기 쉬운 수치들이므로

그동안 잘 관리해서 반드시 100-200대 정도에 멈추게 했어야 합니다)

그렇게 했다면 '귀엽고 멋지게...'라는 우즈의 설명이 나오면서 엔딩이 뜨죠.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300, 지력 200, 기력 200, 프라이드 700, 도덕성 200, 기품 700, 성품 200, 센스 800, 매력 900, 무술 100, 신뢰도 50(상관은 없지만),

마지막으로 음악교실 횟수를 3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댄서 ★




이건 간단한 엔딩이죠^^ 댄스교실을 밥먹듯이 다니면 나오는 엔딩이에요.

그런데 댄스교실 관련 엔딩도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_-;

잘못하면 댄서 대신 여배우가 나오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배우의 경우는 스테미너와 지력이 낮으면 나오는 경우가 많고,

댄서의 경우는 스테미너와 지력이 중간치(500-600)정도이면 나오니까,

댄서 만들기가 더 쉽다고 봐야 하겠죠(물론 항상 이런 것은 아니지만....-_-;).

키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댄스교실을 계속 다니고, 학교와 예절교실, 음악교실, 요리교실 등등을 조금씩 곁들여주면 되겠죠^^;

매력과 센스, 기품, 프라이드 등이 높고, 나머지가 그럭저럭 수준이면 됩니다(무술 치는 빼구요....).

아르바이트로는, 목수와 가정교사 등이 괜찮구요... 나머지도 그냥 아무거나 해보셔도 될 거예요.

그렇게 만들기 어려운 엔딩은 아니니까,

댄스교실을 실컷 다니면서 나머지도 조금씩 돌아다니는 것처럼 진행하면 엔딩이 곧바로 나올 거예요.

전반적인 능력 치는 매력을 900대 이상, 센스를 800대 이상, 기품과 프라이드를 700대 이상으로 만드시구요,

지력과 스테미너는 500이상, 나머지는 2-300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그러면 엔딩시에는 우즈가 '귀엽고 멋지게...'라는 말을 하면서 댄서가 될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600, 지력 600, 기력 200, 프라이드 700, 도덕성 200, 기품 700, 성품 200, 센스 800, 매력 900, 무술 100, 신뢰도 50(상관은 없습니다), 댄스교실 100으로 바꾸어주시면 되겠죠^^




BY http://ivorygate.com.ne.kr




★ 여배우 ★




이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역시 댄스교실을 열심히 다니면서 매력, 센스, 기품, 프라이드만 높게 만들어주시면 되요.

(매력은 900이상, 센스, 기품, 프라이드는 7-800 이상, 나머지는 200정도)

물론 이 엔딩의 경우 모든 수치를 700대로 만들어도 나옵니다.

그렇게 만드시는 게 쉬우신 분은 그렇게 만드셔도 되겠죠~~

어쨌든 댄스교실을 열심히 다니고(댄스교실이 최다교육)

예절교실과 음악교실을 동반시켜서 딸을 키우도록 하세요.

아르바이트는 역시 목수, 웨이트리스, 그리고 메이드나 가정교사 정도로.

그러면 여배우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이 엔딩은 꽤 잘 나오는 엔딩이니까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보셨으리라 는 생각이 드네요.

에디터를 이용하시면 스테미너 200, 지력 100, 기력 200, 프라이드 600, 도덕성 100, 기품 500, 성품 200, 센스 800, 매력 900, 무술 100, 신뢰도 50(신뢰도는 별로 상관없습니다),

댄스교실 100으로 바꾸어주시면 여배우가 될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음유시인 ★




아버지의 직업이 방랑예술가일 때 정말 잘 나옵니다.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대강 키우면 이 엔딩이 뜨죠...-.-;;

능력 치 상으로 보면, 전반적인 수치가 다 바닥(100-200대 정도)인 상태에서

스테미너와 센스만 700대를 넘고 신뢰도가 낮으면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의! 엔딩 시 소지하고 있는 돈이 적어야 합니다. 많으면 절대 안 나와요.

그러니까 엔딩 보기 전에 있는 돈을 다 써버리세요.

음유시인이 되면 우즈가 '귀엽고 멋지게...'라고 말하는데, 말과는 달리 매력 치와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매력 치까지 올리지 않으셔도 되요.

(올려도 상관은 없지만 그러다가 다른 엔딩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키우는 방법은 요...

워낙 다른 능력 치가 낮아야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중국상인에게서 물품을 사는 것을 권유하고 싶습니다만,

그건 랜덤이니 딱히 확신할 수도 없고...-_-;;

교육이나 아르바이트도 두 가지 다를 동시에 올려주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나마 교육 방면에서는 센스가 크게 올라가는 음악교실이나 회화교실,

스테미너가 올라가는 댄스교실이나 무술도장을 추천할 만 하구요...

아르바이트는... 농장, 목수, 집안 일을 추천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스테미너와 센스만을 높게 해주는 것이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바로 바캉스! 봄 바캉스가 가장 추천할 만 하구요(스테미너와 센스 둘 다 올려줌),

가을 바캉스도 괜찮습니다(센스만 올려줌).

따라서 일단 돈을 열심히 버시고, 봄이 되면 바캉스를 가주셔서 계속 수치를 올려주세요.

단, 돈만 벌다가 바캉스 가고, 이것만으로 8년을 채우면 곤란합니다.

다른 수치들도 200정도로 만들어야 하니까 다른 교육과 아르바이트도 가끔은 가주어야겠죠.

그렇게 키우시면서 신뢰도를 낮게 하시고 나중에 있는 돈 다 써 버리고 나면 음유시인이 될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720, 지력 140, 기력 200, 프라이드 120, 도덕성 200, 기품 180, 성품 200, 센스 999, 매력 200, 무술 200, 신뢰도 30, 돈 2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서커스단 단원 ★




이 엔딩 역시 방랑예술가나 떠돌이가 아버지인 편이 조금 편합니다.

그리고 스테미너, 매력, 센스가 높아야 해요(한 7-800대 이상으로. 나머지는 1-200대면 충분^^;).

엔딩시 돈을 조금 가지고 있는 편이 유리하구요...(물론 없어도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그다지 높지 않은 편이 좋겠죠(별 상관은 없습니다만).

따라서 농장, 목수, 메이드, 주점 등을 이용해 돈을 벌고, 가끔 댄스, 무술, 음악, 회화 등을 다니세요.

그리고 반드시 바캉스를 보내주셔야 합니다. 반드시 봄과 여름에 집중적으로 보내세요.

그래야 다른 수치들은 바닥이면서 이 세 가지 수치만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방법이 아니어도 대강대강 키우면 서커스단 단원은 쉽게 될 거예요.

무술과 댄스를 열심히 보냈더니 이게 되었던 기억이 나거든요^^;

(물론 돈이 없어서 교육보다 아르바이트를 훨씬 많이 했지만)

에디터 수치는 스테미너 500, 지력 500, 기력 0, 프라이드 0, 도덕성 300, 기품 310, 성품 300, 센스 378, 매력 999, 무술 200, 신뢰도 100(상관은 없지만), 돈을 500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제가 잘못 써놔서 고생하신 분들...ㅜ.ㅜ 정말정말 죄송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화가 ★




조건은 딱 하나뿐입니다. 회화교실을 많이 다녔을 것.

많이 다니면 당연히 센스가 많이 올라갔겠죠? 그럼 되는 거예요.

그 외의 수치는 전반적으로 200-300대면 충분합니다. 별 상관이 없어요.

아, 그리고 아르바이트는 아무거나 해도 상관은 없지만 센스와 관련된다고 목수만 하지는 마세요.

잘못하면 건축가가 되거나 목수가 되어버리는 수도 있으니까,

다른 아르바이트와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수준으로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화가가 되면, 우즈가 '개성적인...'이라는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뜰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요... 센스만 999, 나머지는 300으로 전부 바꾸시구요...

신뢰도 30(신뢰도는 사실상 상관없지만), 회화교실 100으로 해주시면 화가가 될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작곡가 ★




이 엔딩도 화가만큼이나 쉽습니다. 계속 음악교실만 다녔으면 되죠. 다른 조건이 없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올려주는 센스를 실컷 올려주었으면 되요.

역시 작곡가가 되면, 우즈가 '개성적인..'이란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센스만 999, 나머지는 전부 300, 신뢰도 30(상관은 없지만),

음악교실 100으로 해주시면 되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요리사 ★




이 엔딩도 뻔한 엔딩입니다. 요리교실만 죽도록 다니면 되죠. 다른 조건이 없습니다.

그러면 엔딩이 뜨죠. 역시 '개성적인...'이라는 우즈의 소개와 함께 엔딩이 뜰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센스와 성품은 999, 나머지는 전부 300으로 바꾸시구요...

신뢰도는 30, 요리교실을 100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문학작가 ★

이 엔딩은 프라이드가 800이상이 되고 다른 능력 치가 전반적으로 300정도

(특히 도덕성은 300이상 800이하)가 되면 나오는 엔딩인데요...^^;

따라서 건방진 상태로 시작한 딸이라면 이 엔딩을 보기 쉽죠.

아버지의 직업을 상인이나 몰락귀족으로 시작하면 이 엔딩 보기가 다소 쉬워집니다.

(물론 딸을 정상 상태로 안 바꾸고 계속 오만 상태로 놔둬야 하겠지만 요)

오만 상태에서의 교육은 학교, 댄스교실, 음악교실이 괜찮구요...

아르바이트는 가정교사... 그리고 목수가 추천할 만 하네요.

지속적으로 프라이드만 올려주고 나머지는 별 신경 안 써도 되는 엔딩입니다.

물론 중국 상인이 오면 영광의 과일을 사서 딸의 프라이드를 계속 높여주시면 문학작가가 될 거예요.

이 엔딩이 나오게 되면 우즈가 '개성적인...'이라는 말을 하면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는 프라이드만 800, 나머지는 다 300으로 바꾸시구요...

신뢰도는 30(상관은 없지만), 마지막으로 반드시 돈은 2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대사교 ★




이 엔딩은 수녀와 약간 헷갈리는데요..

굳이 말하자면 수녀는 교회만 열심히 다니고 다른 능력 치는 바닥이어야 하구요...

대 사교는 교회를 열심히 다니는 것은 물론 다른 능력 치도 보통 4-500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만들면 대사교가 되죠.

따라서 무조건 교회를 중심으로 다니면서 모자란 수치는 다른 교육으로 채워주는 식이면 됩니다.

...요리교실과 댄스교실 정도면 괜찮구요.

아르바이트는... 광산이나 주점 같은 곳을 빼면 어떤 일이든 상관없으니

역시 능력 치를 확인해가며 다니면 됩니다.

아이보기나 가정교사, 집안일... 메이드 정도도 괜찮겠네요.

앗, 그리고 기품과 매력의 경우 절대적으로 500을 넘기면 곤란하니까 그 점 유의하세요.

그렇게 키우시고, 최다교육이 교회이면 대사교가 됩니다.

대사교가 되면 우즈가 '멋지게...'라고 말하면서 엔딩이 나올 거예요^^

에디터 수치는 도덕성 999, 무술 100, 나머지는 전부 400으로 하시구요...

신뢰도는 30(상관은 없지만), 교회 20000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죠.




BY http://ivorygate.com.ne.kr




★ 사이비교주 ★




사이비교주는 도덕성과 매력, 그리고 성품이 중요합니다.

도덕성은 800 이상, 매력은 700 이상이어야 하구요, 그리고 성품은 500 이하여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이렇게 키우기가 어렵거든요?

딸을 키워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도덕성과 매력을 올리는 도중에 성품은 자연히 올라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성품이 낮으면 딸이 이상한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키우면서도 성품의 수치를 어느 정도는 유지하려고 하게 되죠.

이 때문에 보기가 상당히 어려운 엔딩으로 꼽힙니다^^

키우는 방법은 특별한 건 없습니다만, 교육으로는 교회를 많이 다녀야해요.

교주도 일단은 종교계열이니 당연한 거겠죠?

댄스교실과 예절교실도 약간 병행해야 하는데요... 이건 매력을 높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학교도 좀 가주세요. 지력도 500 이상은 필요하거든요.

아르바이트는... 성품을 낮추는 것을 포인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품을 낮추는 것이 교육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르바이트 중에도 성품을 올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보기는 절대 금지입니다. 가정교사나 광산도 안 되요. 성품을 올려줍니다.

메이드는 성품을 낮춰주니 다닐 만 할 거예요. 기품과 매력도 올려주니까요^^

(기품도 500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다만 메이드 같은 경우 프라이드가 문제인데... 이것도 500 이상은 되어야 하거든요.

이래서 까다로운 엔딩이라는 거죠-_-;

나머지 조건은 없습니다(이것도 조건이 많은 거지만-_-;).

교회를 많이 다니는 것만은 기본 조건이니까 반드시 지키셔야 해요~

그리고 보셔야 할 엔딩 능력 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테미너, 센스, 무술은 아무 상관없구요,

지력, 기력, 프라이드, 기품은 500 이상, 도덕심은 800 이상, 성품은 500 미만, 매력은 700 이상, 마지막으로 신뢰도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에디트를 이용한 엔딩 수치는 스테미너 540, 지력 506, 기품 500, 프라이드 512, 도덕심 864, 기품 579,

성품 241, 센스 172, 매력 725, 무술 90, 신뢰도 60 이구요, 교회는 20000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수녀 ★




간단한 엔딩이죠. 교회만 다니고 나머지 수치가 바닥이면... 수녀가 됩니다.

하지만 교회를 다니면 도덕성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지력과 기품도 함께 오르죠.

지력도 낮춰야 하지만(따라서 학교나 회화교실은 금지입니다)

기품은 반드시 낮춰야 합니다(댄스, 예절, 음악은 절대 금지예요).

기품을 낮추기 위한 아르바이트로는 농장이나 광산, 목수 같은 것을 이용할 수 있지만,

지력을 낮추는 아르바이트는 없으므로 적절히 봐가면서 교회를 다녀야 한다는 거 기억해 두시구요...

기품은 200대로, 지력은 절대 500을 넘으면 안 됩니다.

나머지 수치 역시 전반적으로 200대를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물론 도덕성은 999로 만드세요^^

그러면 '훌륭히...'라는 우즈의 말과 함께 수녀가 됩니다.

에디터 수치는 도덕성 999, 나머지는 모두 200으로 해주시구요, 교회를 20000으로 하면 수녀가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농부 ★




농장에서 일만 많이 하면 되는 엔딩입니다...-_-; 다른 건하지도 마세요.

특히 지력을 올리면 농장경영자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지력은 절대 올리지 않아야 합니다.

또 하나, 엔딩 시 소지하고 있는 돈이 많으면 대부분 농장경영자가 됩니다.

따라서 있는 돈은 다 써버리세요.

정 능력 치를 올리고 싶지 않으면 있는 옷을 몇 벌씩 사셔도 되구요.

어차피 프메 3의 경우에는 같은 걸 몇 번을 사도 상관없으니까요.

지력과 돈, 이 둘의 수치를 낮추고 최다 아르바이트가 농장이면 농부 엔딩을 보게 됩니다.

에디터 수치는, 다 200으로 바꾸고 농장은 100으로 해주면 엔딩이 뜰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시장점원 ★




마찬가지로 시장에서 일만 하면 되는 엔딩...-_-;;

역시 끝에 돈은 소지하지 않는 편이 낫구요...

최다 아르바이트가 시장이면 시장점원이 됩니다.

에디터 수치는, 다 200으로 바꾸고 시장은 100으로 해주면 엔딩이 뜰 거예요.




BY http://ivorygate.com.ne.kr




★ 메이드 ★




역시 메이드 일만 계속 해주면 메이드 엔딩이 뜹니다.

에디터 수치도 역시 모두 200, 메이드는 100으로 바꾸시면 메이드가 되겠죠.




BY http://ivorygate.com.ne.kr




★ 광부 ★




광산에만 계속 다니면 광부가 됩니다.

이 엔딩의 경우도 농장과 마찬가지로 지력과 돈의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지력은 낮게, 그리고 돈은 다 써버리고 난 후 엔딩을 보세요.

그러면 광부가 됩니다(돈이 많거나 지력이 높으면 광산경영자가 되는 불상사가-_-;;).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광산만 100이면 엔딩을 볼 수 있죠.




BY http://ivorygate.com.ne.kr




★ 목수 ★




목수의 경우는 지력이 문제됩니다. 지력을 높이면 건축가가 되어버리죠.

따라서 지력은 반드시 낮추어야 합니다(따라서 학교는 들어가서도 안 되겠죠^^).

그리고 웬만하면 회화교실은 보내지 마세요. 역시 잘못하다간 건축가가 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상관없으니까 계속 목수만 보내면 되겠죠^^;

최다 아르바이트가 목수가 되면 역시 목수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목수는 100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보모 ★




아이보기만 열심히 하면 나오는 엔딩입니다. 다른 건 필요없구요...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아이보기는 100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가정교사 ★




가정교사만 열심히 해주면 역시 엔딩 볼 수 있습니다. 어렵진 않죠...

의외로 그림이 예쁜 엔딩이기도 합니다.

에디터 수치는 역시 모두 200, 가정교사는 1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술집 종업원 ★




술집만 많이 다니면 뜨는 엔딩..이죠.

역시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술집은 100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BY http://ivorygate.com.ne.kr




★ 왕궁 메이드 ★




왕궁 메이드만 열심히 하면 되는 엔딩입니다.

역시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왕궁만 100으로 바꿔주세요.




BY http://ivorygate.com.ne.kr




★ 경비 ★




역시 경비만 열심히 하면 되긴 하는데요...

단, 성품이 낮으면 경비가 되지 않고 도적이 됩니다.

그런데 경비를 하다보면 도덕성과 성품이 함께 떨어지게 되어 있거든요?

따라서 도덕성은 바닥 수치 그대로 놔둔다고 해도 반드시 성품은 올리도록

요리교실을 다니는 등의 조치를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만 경비가 될 수 있을 거에요^^;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경비만 100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 술집 웨이트리스 ★




웨이트리스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다른 건 안 해도 되죠..-_-;;

에디터 수치는 모두 200, 웨이트리스만 100으로 바꿔주세요^^

출처 : [기타] 인터넷 : http://cafe.daum.net/04st[─…♡프메③공략] 프메 공략 총집합!!! 글쓴이 : 천공의기다림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판타스틱포츈 공략집  (0) 2008.06.25
프린세스메이커4 리 엔딩 공략  (0) 2008.06.25
파오캐 주캐 추천과 그 캐릭 공략  (0) 2008.06.24
최강닌자대결집2공략  (0) 2008.06.24
어둠속으로 공략  (0) 2008.06.24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