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공략

 

* 4월 1일 A형 무리시키지 않는다.

* 생일선물 없고 건국제 가지 않는다.

* 여름옷, 겨울옷 미리 사둔다.

* 이벤트5개 성공한다.

 


1440

4월 ~ 8월 무술-무술-휴식

* 가죽 갑옷, 강철 장검을 미리 구입한다.

9월 수확제(무투대회 견학), ‘될 수 있다’

10월 ~ 12월 무술-무술-휴식

* 크리스마스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1441

1월 ~ 3월 농장-농장-휴식

4월 ~ 5월 무술-무술-휴식

6월 농장-농장-휴식(용돈)

7월 무술-무술-휴식

8월 농장-농장-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 가죽갑옷 팔고, 미스릴 갑옷 구입한다.

10월 ~ 12월 무술-무술-휴식

* 크리스마스 : ‘비싼건 안돼’



1442

1월 농장-농장-휴식

* 이지매 당할 때 : ‘지켜본다’

2월 ~ 3월 농장-농장-휴식

* 초상화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4월 무술-무술-휴식

5월 ~ 7월 마법-마법-휴식

8월 농장-마법-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10월 예술-예술-외출(성)

11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1443

* 계속 그림 그리지 않는다.

1월 ~ 5월 예술-예술-휴식

* 큐브질문 : ‘묻는다’

6월 예술-예술-휴식

7월 무술-무술-휴식

8월 마법-마법-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10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1444

1월 예술(꽃그림)-예술(사과그림)-휴식

2월 예법-예법-휴식

* <리제 vs 크리스티나> : ‘셋이서 같이 다른걸 한다’ ‘낚시하러 간다’

3월 예술(나무그림)-예술-휴식

4월 예술-예술(예법사범제의)-휴식

5월 ~ 8월 예술사범-예술사범-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사범-예술사범-외출(광장 : 차마시자는 리-양품점 : 크리스티나)

11월 예술사범-외출(번화가-광장-거리)-외출(광장 : 도마뱀이 맛있다는 리)

12월 예술사범-예술사범-외출(광장 : 고양이와 노는 리)

* 크리스마스 : 그럴 생각은 없다.



1445

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바닥에 누워있는 리-자기가 드래곤이라 밝힘)

2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장보는데 따라간다는 리)

3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그림을 이해 못하는 리)

4월 무용-무용-외출(거리 : 교회 싫어하는 리)

5월 무용-무용-휴식

6월 무용-외출(시장-다크타운‘따라가지않는다’-다크타운)-외출(다크타운-다크타운 : 바로아와 첫만남)

7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경고)

8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혈통이야기 하는 바로아)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 다라탄 방문 : ‘묘안석’ 구입한다.

10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맑은 날씨 싫어하는 바로아)

11월 무용-외출(다크타운 : 바로아가 마계로 가는 길 열어줌-마계술집-마계광장)
-외출(마계의 가계-마계의 가계 : <마계도구점 이벤트>-드래곤의 계곡 : 리의 본체모습 봄)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리와 함께 보낸다.



1446

* 마계 돌아다니면서 마성을 높인다.

1월 예법-예법-외출(마왕성-마왕성 : 가랜드-마왕성 : 가랜드)

2월 예법-외출(마왕성 : 그래이튼 ×2회-마왕성 : 다이쿤)-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

3월 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

4월 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다이쿤 ×2회-광장 : 메이드알바)

5월 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외출(광장-광장-광장 : 반짝이는걸 발견한걸 본 리)-외출(마계광장 : 위험에서 구해준 바로아-마왕성 : 다이쿤 ×2회)

* 큐브가 전쟁에서 이겼다고 한다.

6월 외출(광장 : 애들과 놀고 있는 리-시장 : <가랜드 이벤트>-번화가 : <불량배 이벤트>)-예법-외출(다크타운 : 스파이로 온 바로아)

* 소포 : ‘전설의 채찍’을 얻는다.

7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리와 다크타운에 놀러가서 바로아 만남 ‘리를우선’-다크타운 : 바로아와 노점에서 음식 사먹음)

8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울고있는 여자애와 리-다크타운 ×2회)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덤비는 애들 손봐준 리-다크타운 ×2회)

* 다라탄 방문 : 물건을 사지 않으면 딸이 다라탄에 대해 묻는다. <오크의 집 이벤트>

11월 외출(마계가계-마계주점-마계주점)-외출(병원-마계 : 오크의집에서 ‘금단의열매’)-외출(번화가 : 쇼핑하는데 따라가는 리-다크타운-마계술집 : 바로아와 음료수 마심)

12월 예법-외출(번화가 : 병원에 따라가는 리-마계광장 : 마법석과 바로아-마계술집 : ‘마신의도끼’ 얻음)-외출(오크의집 : ‘요정의반지’-마계가계-마왕성 : 다이쿤)

* 크리스마스 : 리와 보낸다.



1447

1월 예법-예법-외출(드래곤계곡 : 리에게 용의 드레스 받음-마계광장 : 노래에 대해 물어보는 바로아-오크의집 : ‘경국의로브’)

* 용의 드레스를 입고, 여름옷, 겨울옷은 팔아버린다.

2월 예법-예법-외출(레스토랑 : 혼자 10인분 먹은 리)

3월 ~ 7월 예법-예법-휴식

8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리와 수확제 이야기)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 11월 예법-예법-휴식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놀린다’



1448

1월 ~ 2월 무용-무용-휴식

3월 무용-무용-휴식(용돈)




* Status *

체력 642

지력 339

매력 621

프라이드 305

양심 530

기품 729

감수성 957

기질 295

지명도 783

무술능력 570

마법능력 117

업보 54

피로도 6



★★

리를 공략할 땐, 마계로 가는 문을 열어주는 바로아의 역할도 절대적입니다.

리를 공략하니깐 바로아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바로아도 적절히 만나야 합니다! 기억해두시구 플레이 하세요!




참고하세요^^


★★

바로아를 공략하신다고, 리의 데이트를 거절하시면 이자벨 이벤트를 보실 수 없습니다.

리의 데이트는 무조건 ok 해주세요. 리와의 친화도가 높아지진 않을까 걱정을 하실 수도

있으신데요, 리와 바로아의 삼각관계 이벤트에서 바로아를 선택해 주시면 리와의

친화도가 떨어져서 바로아와 결혼하시는 데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이자벨 이벤트를 보시지 않으시려면, 리에게 각별한 관심을 주진 않아도 됩니다.


출처 : yebin0223 님

Posted by Redvirus
,

에. 직역으로 번역한것이라면 밑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그런데 알아듣기가 어렵죠 .  제가 약간 정리해놓을테니 참조하세요.


[파랑새의환상 공략]



 노선의 개설: 1개의 노선이 끝나도록 내버려 두고, 극후반 노래를 다 듣고, 파일로 저장. 그 후에 NG 에피소드가 나타난다. 제2번째의 노선이 전 4개의 NG를 개통하고, 제1번째의 노선은 제7번째 열린다. 제3번째의 노선이 제6번째 열린다. (일부의 줄거리는 놀이감에 순종하여 반드시 어떤 사진을 모아, 저녁밥, 병에 걸려 ── 특별하여 분명히 지적한다) 생각해 보면 마지막으로 2개는 최종 노선에 남는 것이다. 제1번째 놀 때에 그림자 단체의 제시의 편지를 받을 수 있고, 한번 쪼갠 것 같은 후 없을 것이다.



1.로이의 노선 : 융통성이 없어 , 덕은 진리의 문(사진)이 생산되기 좋아한다 . 결말:로이는 덕을 사랑하여 죽는 사람을 위해서 살아야 한다(사진) . 그리고 나서 1개는 대통령이 되고, 1개는 대통령 비서 관리이다.

법을 달성하여 점이 반드시 필요하다: (제1번째 자동 줄거리에, 천명을 토론할 때에 사진인 것 계산한다)

둘째 날의 오전에 로이 사무실에 도착한다 (사진을 본다)

제3번째 오전에 중 법정에 도착한다 (낮잠을 본다 ;도)

제4일의 오전에 무대를 간다 (전화 일을 듣는다)

제5일의 오전에 로이 사무실에 도착한다 (과거에 대해서 말한다)




    아침 차는 전부 먼저 대 보좌관(한계가 있을 때)에게 넘어지고 , 집으로 돌아가 잠을 자고, 알도와 말하지 마라. 전 4일 모두 초과 근무하고, 제5번째, 6일 초과 근무하여 ── 전 또한 좋아 초과 근무하고, 그러나 제4일의 그날에 반드시 초과 근무해야 하며, 비로소 66 fan의 사건을 피할 수 있다. 제5일에 초과 근무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 도중에 그림자 단체를 들어 어둠 속에서 말을 상의할 수 있으며, 제6일의 콩이 여성복(사진)을 교환할 수 있다 


즉 , 아침에 차를 따르는 이벤트가 있는데 로이에게 먼저 따르시면 로이엔딩 , 대총통에게 따르시면  홍차의 연금술사 엔딩을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밤에는 대총통이 초과근무를 하겠냐고 묻는데 4일째에는 초과근무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 5일째에는 초과근무를 하지 않겠다고 하여 집으로 돌아가던 도중 그림자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 6일째에는 에드가 여장 ;ㅅ; 한모습을 보실수 있죠.



  제6번째의 하늘이 주신 기회, 2명의 사람에게 차를 다 따른후  대통령은 왜 매번 모두 먼저 로이에게 차를 주는지 물을 수 있고, 이날에 점심 전 로이를 찾지 말고, 곧 정오에 로이는 와서 사랑의 덕을 초청하며, 선택 응답 OK에게 . 그리고 나서 둘째 날 데이트가 있을 수 있다 (? 그것 BAR . 말한다(사진) )



다시 차를 따르게 되었을때 2명의 사람에게 차를 다 따른후 대총통이 왜 매일 로이에게먼저 차를 따르는지 묻게 됩니다. 이날 점심을 먹기전에 로이를 찾지 말고 . [예를들면 로이 사무실에 간다던지 .. 하는]  정오에 로이가 데이트 신청을 하는것같습니다 . O.K.는 윗 선택지 입니다.  그후 데이트를 합니다 .



2.식물두 선 : 사람(사진) 현실이 되어 . 덕 희생을 사랑한다 (선의 차이를 따르는지 몰라 지금. 아마 열등할지 모라 사람찾기에 때 이점을 쉬어 지요, 시도해 본다. 우연히 매우 생각하지 않기 때문여 형제의 팍 ∼∼^^bb을 부딪친다) 사후, 형의 회족의 시골을 보호하고, 새그물에게 편지를 써 & 갑자기, 보고의 근황 등등. (사진)


알 공략이군요 . 슬픈엔딩 입니다 . 공략해놓고 약간 후회 할정도 .

이 엔딩은 ... 알이 게임도중 아파하잖아요 . 그것이 알의 연성상태가 불안정해서 입니다. 결국 에드가 다시 알을 연성해주고 자신은 식물인간이 되는 엔딩입니다 . 



──주로법을 달성한다: 한낮에 차를 따라 오로지 1명의 사람을 쏟지 않고, 초과 근무하지 않는다. 저녁에 모두 와 함께 이야기해야 한다. (전 2 밤 대문에 있어 있어 몸 자루의 사건을 보호하여 및 사건 외출하여, 마지막으로 보아 있어 말은 기타가 없다고 경고한다) .2일 이어 초과 근무하지 않고, 바로 살인범 사건 - 귀가를 만나 후 발견하여 없고, 그 온몸을 보는 것은 피가 돌아온 것이며, 뒤이어 욕실에서 그것이 말끔히 씻는 것(사진) 보아 ── 정원에 가지 않아서 개똥벌레 풀을 촉발하지 않을 것이다 . (보아 필요하고 그러나 정한다) 이 밖에, 여알까지. 식당에서 알 수 있다



한사람에게만 차를 따르지 않고 번갈아가며 차를 따릅니다. 초과근무하지 않습니다.

저녁에는 알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 2일째도 초과근무하지 않고 돌아오면 살인범을 보게 됩니다. 모양이 꼭 알처럼 생겼죠. 집에 돌아와서 욕실 근처를 기웃거리면 알의 목욕신 을 볼수있습니다. 정원에 나가면 개똥벌레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제5일의 이른 아침에, 대 보좌관에 의해 찾아 사무실에 가서 연속 살인사건에 대해서 말해 진다. 발견 범인 혐의가 있다. 저녁에, 맞아 혁명적 숄 용모로 분장한다. 초과 근무하지 않고, 역할 출연이 습격 당하고, 격투 후에 적은 도망치고, 집으로 돌아가 부상을 본다. 의심이 생긴다.


5일째 되는 날 연속살인사건에 대해 말합니다. 결국 그녀석을 잡기위해 에드가 여장을 하고 미끼가 되죠. 초과근무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녀석이 나오는데 적이 도망치고, 집으로 돌아와 알을 보면 알이 똑같은 곳에 상처가 나있죠. 에드는 알을 의심합니다.



제6일 : 병이 난다. 사령부에 가고, 여전히 저녁의 사람찾기를 승낙한다. 저녁, 외출하여, 살인범을 만난다. 손을 써 적(사진)을 때린다 . 후에 집으로 돌아가고, 밥을 먹을 때에 대청소 옵션이 있다. (당연하여 / 미안하다. ) 저녁에 잠을 자기 전에, 계산을 보아 방정식으로 정제한다 (자동으로; 사진)


에드가 감기에 걸립니다. 얼굴이 빨개져서 나오죠 . 아침에. 사령부에 가서 저녁의 사람찾기를 승낙합니다. 저녁에 외출하여 살인범을 만납니다. 이겨줍시다 . 알이 아니죠. 집으로 돌아가 밥을 먹는도중 알이 대청소를 도와달라고 합니다. 윗 선택지는 도와줄게. 밑선택지는 미안. 입니다.



휴일:전날 밤에 청소(사진)를 선택한다 ; 후에 외출한다: 1무리의 고양이를 본다. (사진) ──공원에서 점심을 먹는 후 집으로 돌아가고, 도서관까지 책을 빌린다. (미니게임)

선택하여 청소하지 않는다: 자신이 외출한다. 보좌관을 크게 만나 함께 비를 피한다. (도);

알이 외출하여- 비를 피하고, 후에 도서관에 가고, 같이 미니게임이 있다.



전날밤 청소하기를 선택하면 청소를 한후에 외출하여 고양이떼를 보게됩니다. 공원에서 점심을 먹은후 집으로 돌아가여 도서관에 들러 미니게임이 있습니다.

전날밤 청소하지않기를 선택하면 에드 혼자 외출하여 대령과 함께 비를 피합니다. 마침 알을 발견하여 같이 도서관에 가서 미니게임을 합니다.



3.차의 콩 ?

매일 초과 근무하고, 매일 K 대통령에게 차를 따르며, 새그물을 찾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 불화의 남동생은 말하여 직접 잠을 잔다.

제4일에 초과 근무(일에 병에 걸린다)는 작게 잘 수 있다(사진) . (이것이 그날그날 나타난 것, 다른 노선도 있을 수 있다)


홍차의 연금술사 엔딩. 매일매일 초과근무하고, 대총통에게 차를 전부 따르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초과근무를 하면 과자를 얻죠.



제5일에 초과 근무하고, 새이모 전화를 받는다.

제6일에 차를 따른다. 대통령이 물어 보는 것을 얻는다. 정오 후에 곧 직접 대략 점심을 건너 퇴근 시간에 도착할 수 있다. 새이모가 실종된다. 공원 베이먼에 갈 것 건의하고, 찾아낸 후 도사투발루가 있다.

휴일:동의에 전화를 걸어 초과 근무해야 한다-. 차를 따라- 4명의 많은 사람을 만난다. K는 사령부- 동의에 남는지 묻는다. 개방-에 차를 따라 김술사의 END를 정제한다. (끝난다)


5일에 역시 초과근무를 하고 6일에 차를 따르면 대총통이 무언가 물어봅니다. 정오 후에 점심을 먹지 않고 퇴근할수 있습니다.


+매일 초과근무를 하고, 4명의 많은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전부 대총통에게 차를 따르면 홍차의 연금술사는 엔드.



4.GAME OVER 노선: 사람찾기의 관건은 혹은 에 상황을 그러나 후퇴하여 있기에 부족하게 즉시 달성한다. 모두 로이 & 곽담양 형제 여기부터 사라진 일. 또, 사람찾기에 때, 모두 사람찾기에 가지 않고, 곧 최후의 하루에 , 사랑의 덕이 나타나 파괴를 진영(사진) 그러나 융통성이 없는 결말로 정제하여 선택할 수 있다 .



게임오버 노선 , 인가. 저도 처음에는 게임오버 당했습니다.


흠흠.  우선 에드가 실종된후 로이와 알이 찾게 되죠 . 사람찾기 하지 않기하면 게임 오버. 로이가 아침만 찾고 저녁에는 알이 찾을때도 게임오버. 로이가 사령관에 찾으러갔을때도 게임오버. 간단하죠? 게임오버노선.



5.널리 래더의 선 :

주공격이 대략 찍는다:

차를 따를 때에 고심하지 않아 감정을 기른다. (때로는 시간이 빛을 달리고, 대통령은 외치기 기다려 다시 도리어 또한 무방하게 한다)

전 2일 초과 근무하여, 병에 걸리는 것을 그날 시작하여 연이어 저술하여 초과 근무한다. 기타 각 줄거리를 모으는 것에 대해 모두 달성하지 않았다. 시작, 모두 휴식을 선택하여. 찾아 덕 전의 2차 사랑하여 물어 본다 곧, 에 전시에 대해, 직접 생략 로이는 매우 총괄하여 싸울 수 있고, 3명의 사람이 모두 들어가는 것은 정제하여 진영이 된다.

De Aar의 서로를 사랑하여 상대방을 구하고, 은에 다시 나타나보다, 저격이 덕을 사랑하고, 알 아래(사진)를 막힌다 . 금 시작해야 하고, 로이는 그를 위해 막는다. (사진) -덕을 사랑한 대통령에게. 승리한다(오직 대통령, 진짜! 장수를 가지고 놀아 피를 더하지 않아, 그렇게 5분 정하여 끝낼 수 있다 ) 완성되어 후, 혼 하이의 유모는 덕은 생동감 있기 좋아하여 개조한다. (딸꾹질하여, 또한 사진이 있어 - 가요계 여왕에게 )


로이알 엔딩.


2일 모두 초과근무 합니다. 계속해서 초과근무하여 줄거리를 달성하지 말아야 합니다. 모두 휴식을 선택하여 찾습니다. 에드 실종후 로이와 알이 지하로 들어가게 되죠. 어쩌다 알이 죽을려고하자 로이가 알앞을 막아섭니다. 결국 대총통을 이기면 엔드.



공동 공략의 점:

1.휴일의 그날 저녁, 넘어져 일어나지 못하고, 덕이 대통령을 찾고 이론은 그러나 잡히기 좋아하며, 그래서 시작하여 찾아 덕 과정을 사랑하여. (오직 수색하여 3개 단서가 나와 가능한다. 만약 매번 선택 집에서, 사랑의 덕을 촉발할 수 있어 사람의 구타의 맺은 정을 만들어) 찾아 덕이 첫째날을 사랑하고, 알 선택할 수 있어 「 계속하여 집에서 기다린다 」 혹은 「중앙」에서, 선택하여 계속 집에서 기다린 후 은혜가 때리는 것을 덕(사진)을 사랑하는지 비교하여 있을 수 있다 . 그렇지 않으면 선택하지 않고, 한나절을 초과하여 단서를 찾을 수 있다.


공통공략 ! 에드가 실종된후 자세한 설명.

3개의 단서의 찾아야 합니다.



a알 시선 :

중앙부 정문 :질문- 제1번째의 단서가 착수한다.

도로에서 :제1번째 사람의 의론은 쿵쿵의 소리가 있는 것을 듣는다; 제2번째 살충제를 토론하는 것을 듣는다.

공원:어린 아이는 키와 비교한다; 노인의 담애덕 포스터.

시장:2명의 소년이 달리고, 넘어져 입은 상처와 같으며, 그것에 귀가를 보내고, 그들은 덕 은 회중시계를 사랑하는 것 논의하는 것 들어- 단서를 얻는다. (소년이 만일 부상을 당하지 않는다면, 여전히 다시 시장의 기회에 한번 간다, 그리고 나서 그에게 물어 왜 저작은 달린 원인을 따라잡는다. 역시 단서를 얻을 수 있다. )

개:자동으로 각 방에 간다.

거리를 감춘다 :덕 여성복을 사랑을 받아 비쳐(전에 여성복의 극이 비로소 있다) / 멋쩍어 한다 .


알로 찾기를 골랐을 경우

중앙부 정문에 어떤 아저씨와 이야기를 하면 첫번째 단서 Get.

시장에서 2명의 소년이 이야기하는것을 듣습니다. 만약 소년이 부상당하지 않으면, 한번더 시장에 갑시다. 윗쪽 선택지 입니다.

도로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는것을 입수. 살충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b로이 시선 :

대통령 실을 찾아내 채운다.

무대:아가씨는 대통령이 없다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복도:사병 말 화제거리가 실을 토론하는 것을 듣는다.

휴식실:아주 련청양 영양의 대화- 단서가 착수한다.

중 법정 :4명의 많은 사람이 자기/ 새둥지 일을 토론하는 것을 듣는다.

자료실: 때로는 그림자 단체를 만날 수 있다. 반드시 회견하여 덕 3 일의 종이를 사랑한다.

대문:절대 가지 않을 수 있다! !

자신의 사무실: 일이 없다.

이상에, 3 단서가 모두 도착하는 것은, 결정이고, 대통령 사무실에 잠입한다.



무대 . 중앙인것 같습니다. 아가씨가 대총통이 사라졌다고 이야기합니다.

휴식실에서 누군가 이야기하는것을 듣습니다. 자료실에서 그림자 단체를 만납니다.

정문에는 절대 나가지 말도록. 게임오버입니다.




단서의 주의사항을 찾는다:

1.단서가 즉시 다 찾지 말고, 태양이 그날에 색깔이 변하기 전 통제는 2개 찾아 간다.

2.로이가 사령부의 대 문앞에 가도록 하지 말고, game over 결말로 변할 수 있다.

3.최후의 하루에 최후의 1개의 소식을 검사한다 -누구를 문제 삼지 않아- 일단 착수한다면, 단지 그 사람의 시선에서 머무른다. 그렇지 않으면 정리할 때에 여전히 단서를 검사하지 못하는 것을 말할 수 있다.



주의사항.

1.단서를 다 찾지 말고 2개만 찾으라.

2. 로이가 사령부 정문에 가면 게임오버.

3.하루에 최소 1개의 단서 찾기 . 그리고 아침에 알로 골랐으면 저녁에도 알의 시선으로 나가야 한다.


2.대통령 실에 잠입한다

대통령 사무실-에 자신의 오른손의 서랍에 대해 꽉 채우고, 열쇠를 찾고 있다. 깃발이 3차, 열쇠를 찾아내는 것을 끈다. 서랍을 열고, 기관을 일으킨다. (즉시 찾고 혹은 돌아 가 훠에 상의를 찾아야 하기로 결정할 수 있다. 반드시 즉시 내려간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회의 game over)

들어가고, 먼저 은혜와 때리는지 비교한다 (주 노선으로부터 자동으로 전투의 인선을 결정한다) 싸워 이기고, 은혜는 신체의 내력 및 원인을 설명하는지 비교하는 것을 듣는다. 라르스가 특별히 나타난다. 게라의 특별 비구니가 출현을 따르고, 1명 게라의 스파이에 대한 비구니를 임의로 선택하고, 다른 1명의 사람은 라르스에게 특별할 수 있다. (2편 모두 이겨야 한다.)마찬가지인 것에 자세는, 매우 보좌하여 회가 무겁게 비교적 적을 무찌르도록 나와 해서. 회복의 도구여 비교적 많아 ── 어떤 때 이해하여 싸워 이기고, 기어코 수중에서 마침 공격 상표가 없고, 결과 적이 또 복원하고, 그때에 정말 ∼∼

또, 전투의 승부 모두 무방하여 ∼ 줄거리를 계속할 수 있다. (그러나 훌륭하게 또한 싸워 이긴다, 그러나 대통령은 정말 때리기 어렵다)

──노선으로 다른 결말에 진입한다. 진영으로 정제하여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



단서를 얻게 되었으면 대총통사무실에 잠입하게 됩니다 . 깃발을 3번 누르면 열쇠가 떨어집니다 . 열쇠를 얻어 서랍을 열면 계단이 나와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 첫번째 것을 누르지 않으면 게임오버. 글러트니와 러스트와 싸우게 됩니다. 다이겨줍시다 !

대총통은 져도 상관없습니다. 이후에 에드 실종전의 루트대로 이어집니다.




방계는 심합니까? :(첫째날 자동으로. )

둘째 날 오전 :휴게실- 바다; 자료실- 팔레스타인. 정오 훠와 밥을 먹어, 오후 :복도-에 동의한다; 중 법정- 하얼빈.

제3번째 오전 :부사무실의 실-에 사랑한다. 자료실 팔레스타인. 중 법정에서 정곡에 부딪치고, 정오에 하얼빈과 밥을 먹으며, 오후 복도에서 듣기가 꾸짖어 & 바다는 보좌관의 풍아한 일을 크게 말한다 / 혹은 커 검은색 질풍호를 피한다. 휴게실에서 정곡에 부딪친다. (은혜는 출현과 비교한다. )

제4일: 덕병을 사랑한다. (가서 & 전 : 사람이 없다) ;자료실:팔레스타인; 정오에 바다 만사와 밥을 먹는다. 오후:복도에서, 담대좌 수기에 말라 붙는다. 부총의 사무실: 동의하여& 리사. 말하여 전화를 수리한다 군의관 세가이어야 한다.



제5일: 새그물의 이야기. 금 듣는다 오전:자료실- 팔레스타인. 정오에 임의로 선택하여 대상에 밥을 먹는다. 오후:무대에서 정곡을 만난다.

제6일 : 병이 난다.

휴가의 일: (특정한 노선의 때에 다를 수 있다)



a.자신이 외출한다; 보좌관을 크게 만나 함께 비를 피한다. 도서관 : 팔레스타인. 시장:동의한다. 집에 속하여- 동생은 없다. 사람 찾기의 게임이 시작된다

(단서



1장 :맑은 하늘의 녹색은 야비하여, 햇빛 물방울. 검은색의 마법사, 황금 여신. -공원까지, 훠를 만나 개를 데리고 산보한다.

2장 :훌륭한 물건이 매우 많아, 오가는 사람들로 붐비다. 소년 수중에서, 죽어가는 사람을 되살린다. -시장까지, 물건을 수리하고 싶는 것을 본다.

3장 :학문 바다는 물가가 , 책 산은 길이 없다; 천차례 100은 참고, 척척 대답한다. -도서관까지, 팔레스타인이 책을 빌리는 것을 만난다.

4장 :천륜의 땅, 쉰; 닭 개는 서로 동향이 총망한 것 듣는다,. -주택가에서, 바다를 만나 집을 토론한다.

5장 :아주 방대한 것은, 합쳐 꿰뚫는다. 우연히 알게 되고, 생각해 본일도 없게 인연이 없다. -기차역에서, 하얼빈을 만나 꽃을 산다.

6장 :어두운 1 구석에서, 그것을 잊어 경쟁한다. 화염의 빛에, 기세는 들판을 태우는 것과 같다. -검은 거리는, 보좌관을 크게 만나 종이를 가리킨다.

7장 :매우 추운 부분에서, 중생을 장악한다. 대략 와야 하고, 가는 곳마다 다 뜻대로 된다. -중앙 사령부는, 대통령과 동생이 차를 타 마시는 것을 본다. ──모든 것이 모두 대 보좌관 게임 활동을 발견한다.



b.동생과 청소 (위주로 하여 노선은 비로소 있어) 후에 외출한다 : 1무리의 고양이가, 자동으로 공원 점심을 제거하는 것을 본다. 선택하여 활동을 끝내고, 다시 도서관 사건을 개통할 것이다. (자동)──알 본래 말한 몇 개의 책꽂이 몇 개는 변하는 것을 기억하여 (시 노선 : 먼저 앞으로 2개 책꽂이에 간다, 그리고 나서 틀려 3개 가서 책꽂이는 끝에 다시 보수적이게 1개의 책꽂이를 지나가는 것을 변한다. 다시 보수적이게 변하여- 도착한다. ), 잠시 후에 이 순서에 따라 저작을 반대하여 거취를 만져 간다. 잘못은 다른 사람에 부딪칠 수 있는 것 만진다.



c..대략 대 보좌관은 혹은 대 보좌관에 의해 약속해 진다: 귀로에서 모두 2명의 사람이 대전한다 (대략 바의 행- 로이의 노선이 비로소 있다) 운송하여 이겨 개인을 만난다.

d.알이 외출한다: 비를 피하고, 후에 도서관에 가고, 같이 미니게임이 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p 던전시즈 공략 사이트 (퀘스트)  (1) 2008.06.28
프린세스메이커4 리공략,이자벨  (0) 2008.06.27
러브2공략  (0) 2008.06.27
신시티 초보부터 엔딩까지 완전공략  (0) 2008.06.27
러브2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러브2공략

게임공략 2008. 6. 27. 10:52

1.그런데 주인공이 커플이 되지 않고 졸업식장에 가서 행패를 부리더군요

 왜 그런건가요??

2.그리고 대회에서 대상을 받을려면??

3.인성을 올리는 방법

4.남자별공략

5.데이트가 점점 전화기가 꺼져있다고 하던데 그런 이유는???


6.자기가 원하는 남자만을 계속 공략해야 하나요??



1. 하트가 부족해서그래요 ,, 진한하트 6개가있어야지 엔딩가능하구요


2. 대상받을라면 인성이우선중요해요

옷은 새로운걸 준비해두시고요


3. 인성올리는건 아르바이트는하지마시구요 계속 공부만시켜주세요


4.http://cafe.naver.com/lp2013.cafe여기에 공략많이있어요


5.그건 아직친하지않거나 너무친해져서그런거에요


아직친하지않으면 ;; 받기싫어하구;; 그래서 추천장소에 꼭가줘야되구요


나중에되면 천천히받아요


너무친해지면 ;; 항상 전화받아주면 진한하트 6개만들기는 식은죽먹기.. 그래서


안받아주는거랍니다 ^^

http://cafe.naver.com/lp2013.cafe


여기 자료많아요 한번와보세요


6.번은 자기가 원하는 캐릭터만 해야될필욘없죠 ^^ 게임하는사람맘이람니다





1. 아 , 그건 주인공이 남자친구를 구하지 못해서 그런답니다.

남자별로 한명만 공략해야하는데 여러명에 맞췄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답니다.


2. 대회에서 상을 받으려면 대회 당일전 최근적으로 나온 드레스나 옷을 사야됩니다.

그리고 화장품도 최신걸러 +_+ㅋㅋ


3. 인성은 주 시작할때 위에있는 수업등을 들으면 된답니다 .

그리고  또 레코드 점이나 그런 여러곳에서 아이템을 사 인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4. 하림이공략
 
<데이트>
*공원
[사람 많은건 싫어, 으으...]인지 [사람이 많아야 좋지]인지 확신이 서질 않는군요 ;;
두 대답 모두 "그래, 너는 그렇게 생각하는 구나? "라고 반응하더라구요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아]라고 하면 자신도 주인공과 같은 생각이라고 합니다
*그랜드 파크
[바이킹 타고 싶어]
[마지막은 역시 관람차지! ]라고 하면 부끄럽다고 피하려 하지만 주인공이 억지로 끌고갑니다
*극장
[코메디 쪽을 좋아해]
[정말 재미있었어]라고 하면 자신도 정말 재미있었다며 좋아합니다
*도서관
[자주는 아니지만 읽을 책이 있으면 오는 편이야]
[서로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게 좋아]라고 하면 주인공의 새로운 모습을 봤다며 좋아합니다
*등산
[성취감 때문이 아닐까? ]
[정말 아름다워]라고 하면 산을 올라오길 잘했다며 좋아합니다
*피트니스 클럽
[수영을 즐겨하는 편이야]
[이정도에서 지치다니? 약하구나? ]를 선택하면 아직도 쌩쌩하냐면서 즐거워 합니다

슈나이더왕자님
<데이트>
*마상시합장
[재미있는 일이 많으니까요]
[유후~12번 말 이겨라아아아~파이팅! ] 말 번호 자세히 못봤어요 ;;
*레스토랑
[음...그렇게 신경쓰지 마세요. 지금도 충분히 멋져요~]
[저도 너무 즐거웠어요]
*박물관
[옛 조상들의 문물을 보고 배우는 것만큼 아름다운게 있을까요? ]
[우리 선조들의...요강이 아닐까요? ]
*피트니스 클럽
[전 에어로빅이나 러닝머신을 주로 해요]
[헤에, 이 정도에 지치시다니...]
*바닷가
[바다에는 사람들이 많아야 재미있는거에요]
[이 더운 여름을 식혀줄 수 있으니까요]

-김코난-

극장 데이트
1. 액션영화
2. 정말 재밌었어!! 차오~
도서관 데이트
1. 만화책이 없어서 아쉬울뿐이야...
2. 응... 너무 조용하니깐 답답해..에휴
오락실 데이트
1. 역시 게임은 대전격투게임이 최고지...음
2. 뭐든게 이 노련한 손놀림 덕분 아니겠어~!
피트니스 클럽 데이트
1. 나는 수영을 자주해.~
2. 그래~ 조금 쉬었다가 하지, 뭐~
마상시합장 데이트
1. 재밌는 일이 많아서 재밌다고 생각해.
2. 유후~~ 12번 기사 이겨라아아아~!! 파이팅!!

-레이-
-데이트때 선택문-
공원
[사람많은게좋지] 선택
[편안해진다] 라는걸 선택
카페
[밀크티자주마시는편] 선택
[주로학교얘기] 선택
노래방
[부르는건 좋아해] 선택
[잘부른다-멋져] 선택
도서관
[자주는아니고 책 찾을때만] 선택
[서로피해주지말아야지] 선택
여기서 시끄럽다고하지만 가보면 호감도 3개 올라가 있어요^ㅁ^
바다
[사람이많아야지] 선택
[더위를 식혀줘서] 선택
전화기가꺼져있으면 학교 미용반이랑 도서관 찾아가세요 따른놈들보다 자주있는편인듯;;
레이호감도쫌올라가니까 미용반가니 가끔 한군이 쿨럭- -;;
- 이러면호감도3개씩가더라구요^^ -

-아슈레이-
<데이트>
하트 점수 3점 짜리 대답들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리 잘 선택해도 아슈레이의 반응이 좋지 않으니 긴장하지 마세요 ^^;;
그리고 제 경우 9월 18일에 백화점에서 데이트를 하면서 아슈레이가 가면에 대한 아주 잠깐의 언급을 하더라구요
*공원
[공원은 사람이 많아서 좋지]
[마음이 편해진다랄까? 좋은 기분이야]를 선택해주시면 아슈레이도 같은 생각이라며 기뻐합니다
*노래방
[부르는건 좋아하는 편이야]
[너무 잘부른다~멋져~]를 선택해주시면 아슈레이가 쑥쓰러워 합니다
*백화점
[아이쇼핑을 즐기는 편이야]
[이렇게 좋은 물건들이 많으니 당연하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랜드 파크
[범퍼카 타고 싶어]
[역시 마무리는 관람차지]를 선택해주시면 어서 타러가자며 주인공을 이끕니다
*등산로
[성취감 때문이 아닐까? ]
[너무 아름다워]를 선택하면 자신도 같은 생각이라며 감탄합니다


빈센트
<데이트>
저는 6월 12일에 첫데이트에 성공했구요
역시 공략 기간이 길다보니까 점수를 높게 받기에 편하더군요
12월 달에 가서는 일부터 데이트 신청을 안할 정도로...
착실히 데이트 신청하고 선호장소 공략하면 하트가 몇 개가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ㅋ
아래의 대답들은 하트 점수 3점짜리 선택문들입니다 ^^
*극장
[액션 영화]
[정말 재밌었어. 오~! ]를 선택하면 주인공의 영화 고르는 안목이 좋다며 칭찬합니다
*레스토랑
[그렇게 신경쓰지마. 지금도 충분히 멋져]
[나도 너무 즐거웠어]를 선택하면 자신과 함께 있었으니 당연하다며 웃습니다 왠지모르게 슈나이더 왕자님 때를 생각나게 하더군요 ;;
*마상시합장
[재미있는 일이 많으니까 재미있다고 생각해]
[유후~~12번 기사 이겨라아아~파이팅!! ]을 선택하면 경망스럽다고 했나? 하여튼 말은 안좋게 하는데 하트 점수는 다른 대답보다 더 높습니다^^
*바닷가
[바다에는 사람들이 많아야 좋은거야]
[이 더운 여름을 식혀줄 수 있으니까]를 선택하면 여름의 백미라며 좋아합니다
*카페
[밀크티를 자주 마셔]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해]를 선택하면 자신을 킹카라 지칭하며 주인공을 당황하게 합니다

-한군-
▒ 데이트 때 선택문구 !
마상시합장 -> 재미있는 일이 많아서 재밌다고 생각해 .
         유후 ~ 12 번 기사 이겨라아아아 ~ ! ! 파이팅 ! !
박물관 -> 옛 조상의 멋진 문물을 보고 배우는 것 만큼 아름다운게 있을까 !?
       옛날 우리 선조들의 ... 요강이 아닐까 ?


백화점 -> 그냥 아이쇼핑을 즐기는 걸 좋아해 ~
       이렇게 좋은 물건들이 많으니 그럴 만도 하지 .
오락실 -> 아니야 ~ 이렇게 친구랑 있을 때만 가끔씩 가는거야 .
       모든건 노련한 손놀림 덕분이 아니겠어 !
 카페 -> 아무거나 하세요 ~ ( 상관없음 )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지 .

-현규-

데이트 시 뜨는 문구
백화점
그냥 아이쇼핑하는 걸 좋아해 / 이렇게 좋은 물건이 있으니 그럴만도 하지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좋아 / 그래도 이것저것 봐서 좋지않아?
여기까지와서 무슨소리야~ 구경이나 하자~ / 나도 약간 피곤한데 음~
내가 기억하고 있어 이쪽이야~ / 그럼 처음부터 다시보자고  ~!
휘트니스 센터
나는 수영을 자주해 / 이 정도에 지치다니 ~ 약하구나 ~
마음데로 하세요 ~ ( 상관없음 )/저렇게 근육질은 나는 싫더라고 ~
진실을 말할까 ? 거짓말을 해줄까 ? / 그럼 다른 걸 해봐.
그랜드 파크
바이킹이 타고싶어 ~ / 역시 마무리는 관람차지 ~
오늘은 그런 생각 하지말고 놀자 ~ /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타고가자 ~
좋아 ~ 그 정신으로 한번 즐겁게 놀아보자고 ~ / 저거 한개만 더 타고 쉬자 ~
공원
사람 많은 건 질색이야 ... 으으 / 마음이 편안해 진달까 ... 좋은 기분이야 .
마음대로 하세요 ~ ( 상관없음 ) / 나도 마침 그런 생각 했었어 ~
그래 ~ 역시 가끔씩 와줘야 한다니깐 ~ / 헤헤 ~ 그럼 공원이 아니고 야채밭이 되겠네 .
언제나 이런 곳은 즐거운 곳 아니겠어 ~ ? / 정말 , 같은 장소인데 다르게 느껴져 ~
영화
멜로영화 / 정말 재밌었어 !! 차오 ~
마음대로 하세요 ~ ( 상관없음 ) / 그래도 비극적인 사랑은 싫어 ...
그러게 ~ 전부 정말로 재밌을 것 같이 만들어놨어 . / 나도 그래 .

-민교-

데이트 시 뜨는 문구

공원 - 사람이 많아서 좋지 / 마음이 편해진다랄까... 좋은기분이야

산 - 뭔가 성취감 때문이 아닐까? / 너무 아름다워...
박물관 - 둘러보면서 시간 보내기 좋지 / 선조들의 요강이 아닐까
도서관 - 자주는 아니지만 책 생기면 오는 편이야 / 서로 피해주지 말아야지
오락실 - 아니야~ 친구랑 있을때만 가끔 오는거야 / 아냐~ 이정도는 잘하는 축에도 못끼는 걸

-진이수-
▒ 데이트 때 선택문구 !
공원 -> 사람 많은건 질색이야 ... 으으
      마음이 편안해 진달까 ... 좋은 기분이야 .
그랜드파크 -> 바이킹을 타고싶어 ~ !
  역시 마무리는 관람차지 ~
극장 -> 마음대로 하세요 ~ ( 상관없음 )
      정말 재밌었어 !! 오 ~
레스토랑 -> 마음대로 하세요 ~ ( 상관없음 )
        나도 너무 즐거웠어 ~
바닷가 -> 바다에는 사람이 많아서 재밌는거야 ~ !
       이 더운 여름을 식혀줄 수 있으니깐 ~


 

5. 전화기가 꺼져있음 선호 장소에가서 그 주인공을 만나면 됩니다 .

그리고 실패했다면 포기하지말고 원하는 사람 (공략하는 주인공)에게 계속적으로

전화를 해야되죠.ㅇ_ㅇ아.. 받았어도 미안하다고 하면 아마 호감도가 낮아서일듯.


추가 질문에 좀 놀랐습니다 ㅋ


6. 네 ! . 다른 남자 캐릭에게 미안해도 , 공략하는 한남자만 지속적으로 바라보고(??)

데이트신청 그러니까  전화도 그 남자에게만 걸어서 해야됩니다.

휴~ 그럼 화이팅


도움됬나 싶습니다.


그럼 즐러브하세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린세스메이커4 리공략,이자벨  (0) 2008.06.27
파랑새의 환상 번역본..그리고 공략집  (0) 2008.06.27
신시티 초보부터 엔딩까지 완전공략  (0) 2008.06.27
러브2 공략  (0) 2008.06.27
화이트앨범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HeeSang입니다.


본 게시물은 sakeumlove님 블로그에서 퍼왔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신시티...네이트온 게임에 들어갔다가 인기가 높다길래 받았는데 정말 어렵더라.

인터넷에 공략다운 공략이 없어 튜토리얼 메뉴를 하다가, 처음부터 또 다시 하다가를 반복.

몇 번을 하다보니 나름대로 방법을 터득했달까...?

아직 완벽한 광역시까지는 공략하지 못했지만 팁 몇 가지.

이지모드 튜토리얼 메뉴를 기본으로 얘기합니다.


집은 가로 2칸씩 짓는 것이 좋다.

빌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두 집에 12명씩 꽉차게 살아야 Lv3에 변합니다.

빌라에는 32명 입주가능이라고 나오는데 제 핸드폰에서는 44명까지 들어가더라구요.(버그인가...;;)

입주시키기 위해서는 세율을 20%(게임시작시 지정된 세율)정도로 유지.

(대신 세금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메뉴의 미니맵을 수시로 확인.

미니맵을 수시로 확인하여 모든 편의 시설의 영향이 집에 적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수도는 파란색, 전기는 하늘색으로 표시되는 것이 집과 건물이 지어진 땅을 감싸고 있어야 합니다.

수도와 전기는 기본이고

상점,교통, 치안 소방등도 모두 집집마다 적용되어야 주민들이 불평을 하지 않습니다.


모든 화면을 각각의 색상이 꽉 메우고 있는것이 제일 좋지요.

도시가 발전하면 세금을 많이 걷어 편의시설을 충분히 적용해 주는것이 좋겠죠.


각 건물의 지원금을 늘려주면 영향 범위가 사방으로 조금씩 더 늘어납니다.

기본지원금과 최대지원금을 달리 설정한 후 미니맵으로 보시면

영향력이 어느 정도 늘어났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돈이 풍족하지 않으면 무분별하게 건물만 늘리지 마세요.

한 건물에 고용인원이 꽉 차야 남는 인구가 다른 직장(건물)을 찾아 갑니다.

랜덤으로 이 건물, 저 건물에 골고루 들어가는 게 아니더라구요.

가까운 건물로 먼저 들어가는 것도 아닙니다.

필요한 건물에 인원이 없으면 집은 늘리고 다른 건물은 짓지 마세요.


신시티 기본 순서

도로->집->전기->수도->상점->터미널->사무소->소방->경찰->대학->공원->극장->병원->기타등등


거주인원 50명 이상

1.도로를 조금 연결하고 나면 집을 가로 2칸씩 지어 줍니다.(4채 정도만 지어 주세요.)

전체 맵의 모서리나 화면 끝쪽으로 집을 짓고 안쪽으로 건물들을 짓는게 좋습니다.

건물의 영향력이 건물을 중심으로 사각형을 이루거든요.

꼭 이렇게 말고 맘대로 지어도 되요.집에 공급만 잘되면 됩니다.


2.풍력발전소와 급수탑을 집 근처에 하나씩 짓습니다.(이 두 건물들은 같이 붙어 다니는 게 좋아요.)


3.집 근처에 상점과 터미널을 짓습니다.


4.맵을 확인해서 모든 건물들의 범위안에 집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이것은 기본)


5.집에 12명씩 들어서면 빌라로 변하면서 거주 인원이 32명으로 늘어납니다.

집을 4채 지었으면 빌라가 2채로 변하니까 적어도 64명은 들어가겠죠.


고용인원 풍력 5명 수도 8명 상점 20명 터미널 12명이 한계이기 때문에 45명밖에 인구가 못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amp;nbsp;다른 곳에다가 전기든 수도든 다른 건물을 하나 더 지으세요.

그래서 고용인원을 늘리면 집에도 사람이 입주하게 됩니다.

이제 50명이 넘었으니 미션 완수.  


집이 기본이고 주변에 전기와 수도, 상점과 터미널이 있어야 하고 또 바로 근처에

소방서와 경찰서, 공원, 학교, 병원, 영화관등이 들어서야 합니다.


처음에는 지을 수 없는 건물들도 있지만 뒤로 갈 수록 다른 건물들이 필요해 집니다.


처음부터 아예 미래에 지을 건물의 토지를 생각해서 기본 시설을 띄엄띄엄 짓는 것이 좋아요.

나중에 집 주변에 공원이니 병원이니 하는 건물을 지을 수 없게 되면 주민들이 화를 내거나 입주하지 않게 됩니다.


너무 많이 진행해서 여유 공간이 없다면 과감하게 건물을 부수고 새로운 자리를 마련해 주세요.



사무소 짓기

사무소를 짓고 가게와 집(빌라를 5개 정도)을 좀 더 늘리다 보면 미션 끝날겁니다.(매우 싱거운...공략;;)


빌라 5채 만들기

말 그대로 빌라가 5채 만들어 질 정도의 가게와 입주자들이 늘리면 됩니다.


개발도 250이상 주민 700이상 만들기?(미션 제목이 잘 기억나지 않네요;;)

소방서와 경찰서,대학교를 지을 수 있을 겁니다.

소방서와 경찰서를 짓고

메뉴의 시청->예산위원회->119시스템에 예산을 편성합니다.

119시스템이 가동되면 예산위원회에 가서 구청증축을 해주세요.

사무소가 구청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개발도는 시청->도시정보의 발전도를 보시면 되요.

그 다음 대학교를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에 지어 주세요.

미니맵을 확인하면서 영향력을 잘 받는지 살펴 봅니다.

이제 도로를 늘리면서 주민이 700이상으로 늘어날 수 있게 집과 건물들을 짓습니다.

빌라를 25채 정도 지으면 되겠네요.


이 때 쯤 은행을 건설할 수 있게 됩니다.

은행은 주민들을 위한 시설이 아니라 시장인 플레이어를 위한 시설입니다.

돈을 저금할 수도 있고 대출을 받을 수도 있어요.

뒤로 가면 자금이 부족할 수 있으니 하나 쯤 미리 지어두는 게 좋습니다.

세금을 많이 걷으면 은행이 필요 없지만

세금을 걷게 되면 주민이 입주를 하지 않으니 만약을 위해 하나 지으세요.(고용인원도 늘고 좋습니다...;;;)


주민들의 자발적인 축제 유도하기(저는 여기서 애를 먹었습니다.)

여기 쯤에서는 시간과 돈이 많이 들고 주민들의 불평이 늘어만 갑니다.

문화 생활을 위해 영화관과 공원, 병원이 필요합니다.

은행이 있으면 대출을 받고, 돈이 부족하다 싶으면 세금을 100%로 올리세요.

집에 새로운 사람들이 들어오지는 않지만 월말에 돈이 많이 들어 옵니다.

돈이 어느 정도 모이면 다시 세금을 20%~0%정도로 내리세요.

입주인원이 늘어나면 주변에 영화등의 새건물을 지어주고 고용인원도 늘려야 하니 집도 많이 지어 주세요.

주민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모든 건물의 영향 범위가 넉넉히 적용되야 합니다.


시청->자문위원회와 미니맵을 확인해 가면서 뭐가 부족한지 꼼꼼히 살피세요.

불평이 없게 해야 폭죽이 터지면서 시장의 날이 어쩌고 하면서 뉴스가 나오면 미션 완수.


튜토리얼 메뉴는 여기까지 입니다.

이제부터는 무한모드로 광역시까지 가야 합니다.


저는 현재 무한모드를 하고 있는데 주민들의 자발적인 축제에서 다시 땀흘리고 있는 중입니다...;;;

만족도가 98%정도 되는 것 같은데 폭죽이 안터져요...ㅜ_ㅜ


기본 건물이 넉넉하고 인구가 많으면 은행이나 공장,놀이동산(기타 유흥시설)을 늘려서 직장을 만들어 줍니다.

이 건물들은 인원이 많이 필요하며 영향력은 없어서 인구수용에 좋아요.


건물짓다가 무덤이 나오면 그냥 삽으로 파내고 지으면 돼요...;;;

전 처음에 근처에 집지으면 주민이 불행해진다는 말에 그 지대에 아무것도 안 짓다가

후에 삽으로 파내니 멀쩡한 땅이 되더라구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랑새의 환상 번역본..그리고 공략집  (0) 2008.06.27
러브2공략  (0) 2008.06.27
러브2 공략  (0) 2008.06.27
화이트앨범 공략  (0) 2008.06.27
Wind -a Breath of Heart 게임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러브2 공략

게임공략 2008. 6. 27. 10:49
러브2에서 한 남자(예;슈나이더)를 공략하면..다른 남자(예;슈나이더 외의...)
한테는 쌀쌀맞고...호감도 올라가지 않는 말만 해야하나요?


굳이 쌀쌀맞게 대할필요 없다고봄!!!

호감도는 왠만하면 유지하는게 좋구요!!!

공략할려는 캐릭터만 호감 키우면 댐니다!!!

이것이 모든 연애 시뮬의 공통점이져!!!

xp : 어느선정도 모두 올려놓고 세이브 해노코 하심 편하죠!!!

아~! 어떤 연.시 는 모두 호감도 올려 놓고 나중에 고백할때만 선택 해주는것도 있으니~~~~참고 하세여~!


*3월* : 화장품. 옷. 헤어 구입
3월 9일 : 학교 가는 중에 정현규 만남
3월 14일 : 현규가 화이트데이 사탕을 건네준다.

-> 선택지 : [받는다, 받지 않는다] ; 현규 공략시, '받는다' 선택

3월 18일 : 학교 가는 중에 김민교 만남
3월 20일 : 방과 후 집에 가던 중 다른 반 교실에서 레이 만남



*4월*
4월 5일 : 미술실에서 신하림 만남

-> 선택지 : [그림 도와준다, 안 도와준다] ; 하림 공략시, '도와준다' 선택
4월 9일 : 저녁에 슈퍼 가던 중, 비내리는 골목길에 쓰러져 있는 슈나이더 발견
4월 11일 : 운동장에 나갔다가 혼자 점심을 먹는 레이를 만나게 된다

-> 선택지 : [말 건다. 안 건다] ; 레이 공략시, '말 건다' 선택
4월 13일 : 양동이를 들고 복도에서 달려오던 민교와 충돌후 양동이 물을 뒤집어 씀

-> 선택지 : [괜찮아요. 닦을 거라도?] ; 민교 공략시, '괜찮아요' 선택

닦을 거라도 달라고 요청했을 경우 오히려 호감도 하락.

4월 15일 : 교내 이벤트 "보물찾기"

-> 선택 : 수예부실 ; 1등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장학금 10,000G
4월 20일 : 미처 가사실습용 감자 준비 못한 주인공을 현규가 도와줌
4월 22일 : 그 어렵다는 증명 문제의 달인 하림군 등장이오~!!!
4월 24일 : 5월 17일에 한국을 방문할 천재 소년 빈센트에 대한 뉴스를 보게 됨
4월 26일 : 시간을 거슬러온 슈나이더 왕자가 팔찌 하나 팔아서 슈나이더 궁전 세움 -.-a
4월 28일 : 심령 써클의 유일한 회원이자 회장인 가면 소년, 아슈레이 만남


*5월* : 옷 구입
5월 3일 : 3년간 짝사랑한 여선배를 찾아서 교실을 둘러보는 진이수를 알게 됨
5월 8일 : 메폴걸 콘테스트 초청장 받음
5월 10일 : 슈나이더 왕자, 엄청난 기부금으로 사립파르페학원 입학 -.-;
5월 13일 : 교내 이벤트 "2005 사립 파르페 학원 합창제"
5월 16일 : 천사표 아슈레이 목격하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언제든지 달려가서 도와주는 아슈레이~)
5월 19일 : 한수연의 지갑 분실 사건. 김코난 만남.

(그런데 도대체 학교에서 그 복장은 당췌... 뭐... 뭐냣!!! -.-a)
5월 22일 : 메폴걸 콘테스트 ; 대상드레스와 상금 40,000G
5월 24일 : 조회 시간에 옥상 위에서 혼자 비맞으며 위험하게 서있는 레이를 보게 됨

-> 선택지 : [옥상으로 간다 / 아래에서 지켜본다] ; 레이 공략시, '옥상 간다' 선택

옥상에 올라가면 몸에서 발광하는 레이 보게 됨 -.-a
5월 27일 : 빈센트 전학을 축하하는 강당에서의 특별 조회

(무슨 놈의 학교가... -.-;;;)
5월 30일 : 선생님 심부름으로 만난 '이수정'과 친해 보인다는 이유로 이수가 친구하자고 얘기함. -.-a


*6월* : 2차 화장품 구입
6월 1일 : 학교의 기밀 서류와 일반 서류가 뒤바뀐 봉투를 들고 걸어다니는 시한 폭탄 민규가

교육청으로 향하다!

-> 선택지 : [어떻게든 민교에게 알리자 / 걍 기다리자] ; 민교 공략시, '알리자' 선택
6월 5일 : 간식 사러 슈퍼 갔다가 코난 만남. 슈퍼 아저씨 기절 사건 발생!

-> 선택지 : [왼쪽 범인 / 오른쪽 범인] ; 코난 공략시, '왼쪽이 범인' 선택
6월 7일 : 진이수가 찾아와서 친한척 함. -.-a

-> 선택지 : [솔직히 진의가 뭐야? / 나한테 관심 있어?] ; 본인은 '진의가 뭐야?' 선택
6월 9일 : '럭셔리 레이' 팬클럽 회원들이 레이랑 친한 주인공 찾아옴. -.-;;;
6월 11일 : 교내 이벤트 "봄소풍"

-> 선택 : 점심을 함께 먹고 싶은 남정네를 골라야 하는데 공략 중인 남성 선택!
6월 14일 : 빈센트와 현규의 만남

(둘의 기묘한 인연의 속사정은 무엇인가!)
6월 17일 : 수업 시간에 혼자 검닦고 있는 슈나이더. -.-a

-> 선택지 : [한 마디 하자 / 신경 끄자] ; 본인은 '한 마디' 선택
6월 20일 : 밤 늦도록 그림 연습에 몰두하는 하림 보게 됨
6월 23일 : 안드로이드 한군과의 만남
6월 29일 : 이수와 함께 '수정'의 신상 명세 파악하기에 나섬. -.-a


*7월* : 3차 옷, 2차 헤어 구입
7월 5일 : 현규네 집에 찾아온 정체 모를 검은 승용차 사건

-> 선택지 : [쳐들어가 현규를 구하자 / 되도록 끼지 말자 ] ; 현규 공략시, '구하기' 선택
7월 8일 : 괴한에게 납치당한 빈센트

-> 선택지 : [차를 쫓아가자 / 차번호 외워서 신고하자] ; 빈센트 공략시, '쫓아가자' 선택
7월 13일 : 영화 배우 박강철 쇼(-.-a)하면서 전학 옴.

-> 선택지 : [간담이 서늘했다! / 좀 재밌더라~] ; 본인은 '간담이 서늘했다' 선택
7월 14일 : 하은호 전학 옴. 콘써트 조례식 열림

(뭔 놈의 학교가... -.-a)
7월 17일 : UFO가 나타나고 레이 실종 사건 발생 (이 놈의 동네는... -.-a)

-> 선택지 : [그럼 아까 그 빛은? / 어디 갔나? 잘 모르겠네~]

; 레이 공략시, '아까 그 빛은?' 선택
7월 19일 : 복도에 쓰러진채 의식 없는 한군 발견

-> 선택지 : [충격 마사지 요법 / 선생님한테 말하자] ; 한군 공략시, '충격 요법' 선택
7월 22일 : 민교와 함께 길 가던 중, 민교의 옛 여자친구 '지현' 만남
7월 24일 : 주인공에게 붙어 있는 사고 귀신을 아슈레이가 없애 줌

-> 선택지 : [솔직히 심령현상 책은 좀~ / 고마워, 잘 읽을게!]

; 아슈레이 공략시 '고마워' 선택
7월 26일 : 더럽게 청소 안 하는 하은호와 그의 추종자들 -.-a

-> 선택지 : [빗자루 던진다 / 쓰레받기 던진다] ; 본인은 '빗자루 던짐' 선택

7월 28일 : 정말 그림 실력 안 느는 하림 발견

-> 선택지 : [도와준다 / 무시당할 수도 있으니 걍 가자] ; 하림 공략시, '도와줌' 선택
7월 30일 : 교내 이벤트 "여름맞이 바닷가 수업날"

-> 선택 : 쓰레기 함께 주울 파트너를 정해야 하는데 공략 중인 남성 선택


*8월* 옷 구입
8월 1일 : 부모님의 수업 참관일. 엄청 부자에다가 인텔리하게 보이는 현규의 아버님과 마주침
8월 7일 : 비치웨어 콘테스트 초청장 받음
8월 9일 : 하은호가 다리 걸어 넘어짐. -.-a 그런데 하은호가 거짓 소문 퍼트려서 도리어 욕먹음
8월 12일 : 촬영 때문에 수업에 늦게 들어온 강철을 봄. 의외로 성격 좋은 녀석이라고 생각하게 됨
8월 13일 : 교내 이벤트 "헬기타고 독도로 단체 MT"

일본인과 만나서 학교 대항전 독도배 퀴즈 대회 열림. -.-;

헤어스타일링 미용대표로 발탁된 주인공이 알아서 이겨줌. 쿨럭~
8월 15일 : 코난의 탐정 조수로 (강제로) 정식 임명 됨 -.-a
8월 17일 : 이수와 함께 수정의 뒤를 밟다가 남자 친구 있다는 사실 알아냄

-> 선택지 : [분위기 전환할만한 쇼를 하자! / 말없이 등을 토닥거려 준다]

; 이수 공략시, '쇼를 하자!' 선택

(등 두들겨 주면... 호감도가 하나 떨어지더군요. -.-a)
8월 21일 : 학교 주변 청소활동에 참가 중인 아슈레이 만남 (진짜 착하다~ >.<)

-> 선택지 : [나도 도울게! / 나는 그만 갈게~] ; 아슈레이 공략시, '돕는다' 선택
8월 25일 : 진성 고등학교 앞을 서성이는 민교 발견

-> 선택지 : [무슨 일인지 기다려보자 / 스토커도 아닌데 걍~ 가자]

; 민교 공략시, '기다려 보자' 선택
8월 28일 : 비치웨어 콘테스트 ; 비치웨어 대상 수역복과 상금 40,000G
8월 29일 : TV에서 하은호 데뷔 무대 보게 됨
8월 31일 : 합동 연합고사 시험지 도난 사건. 코난이 사건 해결을 위한 조수로 주인공을 지목함

-> 선택지 : [주목받기 싫어~ / 나가야 하겠지 >.<] ; 코난 공략시, '조수'가 되는 쪽 선택


*9월* : 옷, 화장품 구입
9월 2일 : 학교 구석 써클룸이 빈센트 전용 연구실로 결정 남. -.-a

-> 선택지 : [빈센트에게 직접 물어보자 / 잠입하자]

; 빈센트 공략시, '잠입하자' 선택해서 빈센트가 연구실에서 뭐하는지 알아보러 가자

9월 6일 : 체육시간에 발목 부상을 입은 여주인공을 하림이가 치료해 줌. 또한 이 날은 건강검진 날,

의사선생님으로 오신 하림이 아버지와 하림과의 미묘한 신경전
9월 8일 : 해바라기 이수와 그에게 목 매는 여학생들~!
9월 11일 : 현규가 작별 인사만 남기고 불현듯 어딘가로 떠남

9월 13일 : 두 명의 남학생이 아슈레이의 가면을 벗기기 위한 음모를 꾸민다

-> 선택지 : [가서 크게 한소리 해준다 / 아슈레이에게 미리 말해둔다]

; '야단친다' 쪽을 선택해야 호감도가 오른다. '말해둔다'쪽을 택하면 호감도 Down!
9월 15일 : 장기자랑 준비 후 혼자 남아 마무리 하던 중에 한군을 만남

9월 19일 : 하림이가 낙제할 수도 있다고 얘기하는 미술 선생님. 낙심하는 하림

-> 선택지 : [기운내라고, 읏샤읏샤! / 무슨 일이야, 나한테 말해봐]

; 어느 쪽을 선택하든 동일한 루트로 분기하나, '읏샤읏샤'쪽이 하림 호감도에

더 좋은 듯 하다.

9월 16일 : 교내 이벤트 "학교 장기 자랑 ~ 민들레랑 치어리더 공연"
9월 22일 : 교내에서 강철의 영화 촬영이 행해짐. 엑스트라 권유를 받는데...

-> 선택지 : [해볼래! / 싫어~!] ; 강철 공략시, '해볼래' 선택
9월 25일 : 민교의 여자 친구를 길에서 만남. 민교와 무슨 사이인지 궁금한데...

-> 선택지 : [물어본다 / 무시하자] ; 민교 공략시, '물어본다' 선택

9월 27일 : 가요 프로그램 방청 갔다가 방송국 앞에서 하은호 만남.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은호로부터 문자 받음

-> 선택지 : [별로야. / 음악 하나는 인정해 줄게] ; 은호 공략시, '인정해 준다' 선택
9월 30일 : 수진이가 도서관에 함께 가자고 하는데...

-> 선택지 : [간다 / 안간다)], 코난 공략시, '간다' 선택을 하면 코난을 만날 수 있다



*10월*
10월 3일 : 과학실에서 뭔가 들고나가는 레이 발견

-> 선택지 : [과학실에 가보자 / 레이에게 같이 집에가자고 말하자]

; 레이 공략시, '과학실에 가보자' 선택

10월 5일 : 심령써클룸에 갔다가 누군가와 대화 중인 아슈레이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하지만 써클룸에 들어가보았을 때는, 아슈레이 이외에는 아무도 없는데...
10월 7일 : 교내 이벤트, "철인 체육제날"
10월 9일 : 사이비 종교 따식교에 들어가는 어리버리 민교 발견. -.-a

-> 선택지 : [정면돌파, 스피드~ / 포기하자 / 알아서 나오겠지]

; 민교 공략시, '정면돌파' 선택

10월 13일 : 하림의 자퇴 소식 듣게 됨
10월 14일 : CF 모델 선발대회 공고
10월 17일 : 한군에게 해도 해도 너무한 학생들!

-> 선택지 : [한마디 한다 / 나도 심부름 시킨다] ; 한군 공략시, '한마디 한다' 선택

10월 18일 : 선생님 심부름으로 은호를 찾아 기획사를 갔다가 하은성 만남.

10월 21일 : 화재가 발생한 미술실에 갇히게 되는 사건 발생. 이수가 구하러 옴

10월 24일 : 아슈레이의 가면이 부숴지는 사건으로 인해 폭주를 일으키는 아슈레이

-> 선택지 : [가면을 찾아 주자 / 일단 학교를 벗어나자]

; 아슈레이 공략을 위해서는 반드시 '가면을 찾아주자'를 선택해야 한다.

가면을 찾는 루트로 진행하면, 부숴진 가면을 발견한 여주인공이 대충

아슈레이의 가면을 복구해서 돌려주고, 아슈레이의 폭주는 진정된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아슈레이는 정학에 처해진다.
10월 30일 : 교내 이벤트 "CF 모델 선발대회" ; 사립파르페학원의 CF 모델 자격 및 장학금 50,000G



*11월*

11월 3일 : 강철과의 스캔들 기시 남. 학교로 찾아오는 연예부 기자들...

-> 선택지 : [왼쪽 / 오른쪽] ; 강철 공략시, '왼쪽' 선택 (오른쪽은 호감도 Down!)

11월 4일 : 시내 대형 빌딩 광고판에 주인공이 나오는 사립파르페학원 CF 방영

11월 7일 : 전 기획사의 음모로 나쁜 기사가 끊이지 않는 강철. 강철도 반격의 준비를...

11월 10일 : 납치되는 여주인공을 한군이 구하러 옴. (그 후, 한군은 작동 정지되고 연구소로 이송 됨)

11월 11일 : 학교에 이수와 여주인공이 사귄다는 소문이 돌고, 수정이 둘의 사이를 물어옴

-> 선택지 : [정색하고 아니라고 말한다 / 아무런 말 말고 조용히 있자]

; 본인은 이수와의 호감도가 높아서 '아니라고 말한다'를 선택했으나,

호감도가 낮다면 '조용히 있자'를 선택햐서 무언의 긍정쪽을 택할 것

11월 14일 : 하은성이 촬영차 사립파르페학원으로 찾아옴.
11월 16일 : 빈센트를 노리고 침입한 특공대 복장의 괴한들과 신형무기로 그들을 물리치는 빈센트
11월 17일 : 빈센트로부터 현규와 빈세트의 관계와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됨
11월 18일 : 학교 학예제에서 코스프레 대회를 연다는 것을 알게 됨

11월 20일 : 비오는 저녁, 이수로부터 전화 옴. 이수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고백함
11월 24일 : 수진을 통해 레이가 가져간 약품의 용도 알아냄 (락스용. 세탁용. 물이 묻으면 발광)

11월 25일 : 이른바, "강철의 역습" -.-;;; 강철의 짧은 풍자극을 볼 수 있음
11월 28일 : 교내 이벤트 "코스프레 대회"
11월 30일 : 레이의 비밀을 알게 된 주인공은 과학실에서 레이를 기다리기로 한다.

-> 선택지 : 현장을 덮치자 / 정정당당하게 레이에게 묻자 ; 레이 공략시, '묻자' 선택


*12월* : 옷, 화장품 구입

12월 4일 : 시내 미술학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하림이를 봄

-> 선택지 : [들어가서 놀래켜 주자 / 모른척 하자]

; 하림 공략시, '놀래켜 주자' 선택.
12월 5일 : 교무실에서 선생님께 진성 고등학교로 전학가고 싶다고 말하는 민교를 보게 됨

12월 6일 : 정학이 풀린 아슈레이와 재회하게 됨. 가면의 사연에 대해서 묻게 됨

12월 8일 : 학교에 이유불명의 사고 발생. 교실에 갇히게 되는 여주인공을 강철이 구하러 옴

-> 선택지 : [어떻게든 같이 나가자 / 일단 내가 살고 보자!]

; 당연히 -.-;;; 강철 공략시, "어떻게든 같이 나가자" 선택
12월 10일 : 무슈 디오르 노블레스 레이디 콘테스트 초청장 받음

12월 11일 : 시내에 나갔다가 데이트 중인 이수와 수정 만남

12월 12일 : 학교를 방문한 하림의 아버지를 보게 됨

-> 선택지 : [따라가보자 / 나쁜 아저씨!]

; 하림 공략시, '따라가보자' 선택

12월 19일 : 교실로 이수가 찾아와서 수정과 사귀게 된 이유를 설명하려 함

-> 선택지 : [그런 소리 듣기 싫으니까 그만해 / 그때 나에게 말한 건 뭐야?]

; 이수와의 호감도가 높다면 '듣기 싫어' 선택, 낮다면 '내게 말한 건 뭐야?'를

선택해서 좀 더 높은 호감도를 얻도록 하자

12월 23일 : 복학한 하림. (그런데 그림 실력 비약적으로 발전. -.-; 역시 엘리트는 엘리트)
12월 25일 : 무슈 디오르 노블레스 레이디 콘테스트 ; 노블레스 대상 드레스와 상금 100,000G

12월 26일 : 다시 돌아온 한군. 그러나 모든 기억이 소거되어 있음
12월 28일 : 팬클럽 '럭셔리 레이'에서 또 레이를 촬영하러 나옴.

-> 선택지 : [오늘은 재미난 일이 있을 거야 / 레이가 좀 바뀌었을걸~]

; 본인은 '레이가 좀 바뀌었을걸~' 선택

12월 30일 :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더불어 의기소침해 지는 하은호.

-> 선택지 : [넌 싸가지는 없지만 실력은 있다고!!! / 하은성이야 최고의 인기인이니...]

; 하은호 공략시, '싸가지지만 실력 있다' 선택. -.-a



*1월*
1월 2일 : 교무실로 가던 중 우연히 메가폴리 연구원과 함께 있는 한군과 마주치게 됨

1월 3일 : 파르페학원을 떠나는 민교

-> 선택지 : [민교를 잡자 / 그 애랑 잘 되게 빌어주자]

; 민교 공략시 '잡자' 선택

1월 7일 : 은호가 2집에 들어갈 음악을 들려주며 감상평을 물어옴

-> 선택지 : [솔직하게 좀 별로... / 용기를 주기 위해 좋게 이야기하자]

; 은호 공략시, '솔직하게 별로'를 선택. 하트 6개 올라갑니다!

1월 9일 : 하림이와 함께 하교

-> 선택지 : [아버지 이야기를 해주자 / 잘 지내는데 걍~ 넘어가자]

; 하림 공략시, '하림의 아버지 얘기를 해주자' 선택

1월 10일 : 현규가 돌아옴. 증거 자료를 놓고 빈센트와 현규의 대결이 벌어짐

-> 선택지 : [빈센트 먼저 듣는다 / 현규 먼저 듣는다], [빈센트를 선택, 현규를 선택]

; 현규 공략시, 둘 다 '현규' 선택
1월 11일 : 현규와 빈센트가 증거 자료를 경찰에 넘긴 후, 현규가 데이트 신청

-> 선택지 : [내가 왜 너랑 데이트를 해! / 뭐... 부탁하니까 알았어~]

; 현규 공략시, 튕기지 말고 '알았어~' 선택
1월 13일 : 교내 이벤트 "연극제" ; 트로피와 장학금 40,000G
1월 15일 : 현규가 먼저 신청한 공원 데이트

-> 선택지 : (빈센트와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 너 왜 부자면서 가난하게 살아?)

; 현규 공략시, '빈센트와 있었던 일'에 대해서 묻자

1월 17일 : 매점에 다녀오니 책상에 이수의 현재 이수의 마음이 적힌 쪽지가 남겨져 있음
1월 19일 : 복수를 끝낸 빈센트, 고국으로 돌아가려 한다

-> 선택지 : [돌아가지마 / 잘 가~ 잘 살아~]

; 빈센트 공략시, '돌아가지마'를 선택

1월 20일 : 안티들에게 자주 공격 대상이 되는 강철. 이런 강철을 위해서...

-> 선택지 : [팬페이지 몰래 만들어주자 / 기존 팬사이트에 몰래 접속해 글 남기자]

; 강철 공략시, '팬페이지 만들어주기' 선택

1월 22일 : 아버지의 일 때문에 미국으로 떠났다는 현규 소식을 듣게 됨 (충격~! 콰콰콰쾅~!)

1월 23일 : 시판 전 마지막 테스트를 마치고 한군 연구소로 돌아감

1월 25일 : 교내에서 다시 예전의 좋은 이미지를 회복해 가고 있는 아슈레이를 볼 수 있게 됨

1월 30일 : 허접한 팬페이지로 인해 강철의 팬들에게 욕 들어먹음. -.-;;;



*2월*

2월 1일 : TV에서 나오는 안드로이드 판매 광고를 보게 됨

-> 선택지 : [혹시나... 주문한다 / 이제 그만 정신 차리자! ]

; 한군 공략시, '주문한다' 선택
2월 2일 : 아무도 없는 현규의 집 방문. 현규의 텃밭 정리을 정리하는 주인공 '돌아올거야...'

2월 5일 : 은호의 2집 컴백 무대 방송일

2월 6일 : 아슈레이에게 이끌려 심령써클룸에 가게 되면, 아슈레이가 완성된 가면을 보여준다.

2월 8일 : 진성고교로 전학 가려다가 실수로 파르페학원을 적어서 다시 파르페로 전학온

김민교 재등장. -.-a

2월 12일 : 은호와 은성이 1위 자리를 놓고 대결
2월 17일 : 졸업! 고백의 날!!!



정현규 : 엘레강스. 큐트 // 슈퍼. 문학부실 입니당 ㅎ


김민교 : 큐트. 스포티. // 팬시점. 스포츠부실 입니당 ㅋ


레이 : 섹시. 큐트 // 도서관. 미용부실 입니당 ㅎ


신하림 : 큐트. 스포티 // 헤어샵. 미술부실 입니당 ㅎ



슈나이더 : 엘레강스. 섹시 // 슈나이더 궁전. 수예부실 입니다 ㅎ


아슈레이 : 큐트. 엘레강스 // 골동품 가게. 수예부실 이닙당



진이수 : 스포티. 큐트 // 서점. 스포츠부실 입니다


김코난 : 스포티. 섹시 // 오락실. 공연부실 입니다


빈센트 : 엘레강스. 섹시 // 카페. 문학부실 입니다


한군 : 스포티. 엘레강스 // 꽃집. 미용부실입니다


박강철 : 섹시. 엘레강스 // 방송국. 미술부실 입니다


하은호 : 섹시. 스포티 // 레코드점. 공연부실 입니다
Posted by Redvirus
,

마나

Manual - Whitealbum
 스토리 진행법 - 미즈키 마나 화이트 앨범의 전 캐릭터 가운데에서 가장 공략이 간단한 마나입니다만,
시나리오는 꽤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깊은 점까지 읽어낼 수 있다면)
이런 경우를,「소녀가 어른으로의 계단을 오르기 시작한 때」라고 말합니까?
매우 로리적인 설정으로, 그녀의 그 성격이 「아이가 발돋움 하고 있는」느낌이며
매우 애처롭고, 저자로선 좋아하.. (퍽) ←그러나,첫번째로 좋아한 것은 역시 유키...
(저자의 의견으로 수현의 이야기는 아님..;)

그런데,공략의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 스케줄은 「자유 행동」과 「가정 교사의 바이트」만으로 OK
- 마나 이외의 여자아이와는 이야기하지 않아도 OK
- 선택지를 틀리지 않는다면 OK
그것만으로....

이벤트마다 봅시다.

  1) 학원제
  11월 28일의 가정 교사로, 마나로부터 학원제에 관한 질문을 받습니다.
  함께 가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마나를 유혹합시다.
  덧붙여서 학원제는 어느 볼거리도 좋습니다만, 「연극부 공연」이 재미있습니다.

  2) 크리스마스 전의 아르바이트
  12월 19일의 가정 교사로 마나로부터 질문받습니다. '난 성실해'라고 말합시다 (^^)
  유키로부터 라이브의 티켓을 받으면, 크리스마스는 혼자서 보낸다고 말합니다.

  3) 냠냠.. 이게 웬일이지?
  크리스마스 라이브는 에이지와(-_-+)도피행 한 것입니다.
  나중의 재미를 위해, 선택지의 대답만 써 두죠.
  12/25 「치킨」 「좀 더 있어도 좋아」 「약을 갖고 온다 」
  12/27 「알았다」 「사과한다」 「손을 잡다」
  12/28 「오늘 기분은 어때?」
  12/29 「예정을 캔슬하다」
  1/2  「키스 하다」
  입니다.

  4) 1월의 행동
  1월 9일에 가정 교사입니다.
  마나로부터 질문, 이번엔 정직하게 「연애를...」을 선택합시다.
  1월 11일에 마나의 생일 선물을 사러 갑니다.
  그리고 1월 18일은 마나의 생일입니다.

  5) 2월의 행동
  2월 1일의 밤에 마나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물론 한가한 당신은 사귀자고 하겠죠?
  이 이벤트 후, 2월 16일까지 찻집에 아르바이트에 갑시다.
  유키와 강제 이벤트가 있는 것입니다.
  이 이벤트를 봐 두면,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2월 16일에 유키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선택지는 어느쪽도 상관없습니다.
  문제는 그 후의 마나로부터의 전화입니다. 물론 함께 보러 갑시다.
  2월 17일. 드디어 모든 수수께끼 (?)가 밝혀집니다. 마나를 쫓는다,
  그 후는 당신의 기분을 정직하게 전합시다.
  이 이벤트의 후는, 끝까지 강제적으로 진행됩니다.
 


 

리나

Manual - Whitealbum
 스토리 진행법 - 오가타 리나 기본적으로, 리나와 만날 수 있는 방법은 찻집과 AD뿐입니다.
이 말은, 스케줄은 그 2개만으로 짜고 있으면 된다는 말로,
학생 팀 (하루카, 미사키, 마나)과 대화하지 않아도 OK입니다.

말을 거는 것은, 리나, 에이지, 야요이(크리스마스까지)만으로 충분합니다.
유키와는 학원제 종료후, 2회 이야기한 걸로 충분합니다. (2회는 필요)
그 후에도 유키에게 말을 건다면 섣달 그믐날에 리나가 와 주지 않게 됩니다.
(그런대로, 와 주지 않아도 클리어는 할 수 있습니다만...)
유키와는 이야기한 것이 되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안 만나도 좋습니다.

그러면, 이벤트마다 봅시다.

  1) AD 아르바이트
  처음에 AD 아르바이트에 간다면 반드시 일어나는 이벤트입니다.
  너무 얼버무리기만 해도 부끄럽기 때문에(^^), 순순히 대답합시다.

  2) 맛있는 커피 마십시다
  한 번 AD 중에 리나에게 말을 걸고, 리나의 스테이지를 담당한 뒤 AD를 하면,
  리나가 커피를 사 줍니다.
  전화번호를 가르쳐주면 저녁이나 다른 날에 전화가 오고, 식사에 초대받습니다.
  물론 갑시다
  아마, 찻집에서 리나를 만나고 예능계의 이야기를 한다면 토크 쇼의 화제가 되고,
  식사의 권유가 올 것 같습니다.

  3) 생일
  19일에 리나의 생일을 생각해 냅니다. 당연히, 선물을 사러 갑시다
  26일에 선물을 가져갑니다.

  4) 상담
  보통 이 이벤트를 볼 수 없는 사람이 많을 것 같습니다만.
  간단한 방법은, 게임 시작부터 학원제 끝까지 유키와 한번도 이야기하지 않고,
  (만나도 무시) 학원제에 한번 혼자 갑니다. 유키로부터 전화가 와도 거절합시다.
  그 후 유키와 대화를 2번 하면,「세련 의 화제」로 대화 수 있는 것입니다.
  대화하면, 그 밤에 리나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물론 리나쪽에 갑시다 (^^)
  유키에 대해 말합시다 (라는 것은, 착실히 함께 있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면...)

  5) AD아르바이트
  우선 리나에게 몇 번이고 (3번 정도) 이야기를 해 둡시다.
  12월 17일 AD중, 야요이로부터 티켓을 받죠 (유키의 AD 2번째의 이벤트를 보고,
  데이트의 권유에 OK한 후, 야요이와 몇 번 이야기를 해 두는 것이 조건)
  12월 18일에 휴식. 유키로부터 콘서트 티켓이 오면, 밤에 리나가 전화를 합니다.
  (단, 야요이로부터 받지 못하면 섣달 그믐날의 이벤트를 못보기 때문에 재시도)
  물론 가겠죠?

  6) 유키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운 좋게(?) 대화가 되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대답합시다
  유키와 함께 회장을 나와 버리면, 섣달 그믐날에 리나가 와 주지 않습니다.
  뭐,야요이로부터 티켓을 받았다면 확실합니다만...
  그리고 나서, 라이브 종료후 야요이를 유혹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섣달 그믐날에 유키와 야요이가 와 버립니다.

  7) 섣달 그믐날
  집에서 리나를 기다립시다 (^^)
  유키가 와 버려도 클리어는 할 수 있습니다만, CG를 못보게 됩니다.

  8) 새 봄 이벤트
  1월 2일 부터 4일까지의 사이에 AD를 계획하면 일어납니다.
  덧붙여서 섣달 그믐날의 이벤트중인 경우,롱 버전으로 보는 것도 가능입니다.
  (유키 동반의 것과는 다릅니다)

  9) 찻집
  유키와 한 번 모이고, 음악제의 이야기를 들어 두는 것이 조건입니다.
  유키와 리나가 함께 와서 쉬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반드시 봅시다.
  1월말경에 찻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발생합니다.
  리나를 격려하는 말을 합시다.

  10) 발렌타인데이
  리나로부터 초코를 받을 수 있으면, 우선 안심입니다.

  11) AD 아르바이트 2
  여기까지 확실하게 처리했다면, 발렌타인 후에 리나로부터 전화가 걸려 옵니다.
  부탁을 받고, 리나를 만나고, 생각을 합시다.
  (덧붙여서 공략자는, 이 장면을 가장 좋아한다는군요.)

  12) 유키로부터 전화
  2월 26일밤에 유키로부터 전화가 있습니다. 27일은 AD입니다.

  리나 100%의 역점은, 역시 섣달 그믐날까지의 이벤트 소화입니다.
  섣달 그믐까지는 유키와 이야기를 하지 않고 (이벤트를 위해 2회만)..
  또한 야요이와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 포인트입니다.
 

 미사키
Manual - Whitealbum
 스토리 진행법 - 사와쿠라 미사키 각처에서 유키와 인기를 반씩 나눈 미사키씨의 공략입니다.
공략 자체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고정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랜덤 대화 이벤트 진행량이 적습니다.
먼저, 말을 거는 것은 미사키씨만으로 충분합니다.
스케줄도 대학을 중심으로 이따금 자유 행동, 찻집 정도입니다.
그러면, 공략 스타트!

  1) 학원제까지
  처음 대학에 가면, 미사키와 아키라를 만납니다.
  아키라에게는 안됐지만 미사키씨와 도서관에 갑시다.
  4회 정도 대화 이벤트를 처리하면, 미사키씨로부터 상담을 받습니다. 도웁시다.
  나중에, 미사키씨로부터 학원제의 예정에 관하여 질문을 받습니다. 물론 괜찮겠죠?
  티켓을 받은 후, 학원제에 가면...

  2) 크리스마스 라이브까지
  미사키씨는 22일까지 집에서 나올 수 없습니다.
  휴식을 취하면, 이벤트 즈음에 전화할지 말지 선택지가 나갑니다.
  최저 2회 이상 전화를 걸읍시다.
  잘 전화하다 보면, 21일 밤에 미사키씨를 마중나가는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22일 아키라도 모이지만, 라이벌은 「그럼」하고 되돌려 보내 버립시다 (^^;;)
  이 날 대학교에서 돌아갈 때 미사키씨를 불러 「놀고 갈까」라고 말합시다.
  놀고 돌아올 때, 미사키씨를 크리스마스 이브에 초대하는 것을 잊지 맙시다...
  크리스마스 이브, 미사키씨가 집에 옵니다. 두 사람의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냈던 후,
  미사키에게 크리스마스 콘서트에 가도록 말해집니다.
  선택지는 어느쪽을 선택해도 됩니다만,「안 간다」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미사키씨의 기분이 매우 좋게 됩니다.
  라이브 종료후 자택에 돌아온다면... 물론「찾아가다」「뒤쫓다」입니다.

  3) 1월까지
  12/29로부터 1/4까지 미사키에게 가서, 잡담을 합시다. 1/10에 데이트에 옵니다.
  1/8부터는 시험이므로, 대학에 갑시다. 시험 종료후, 미사키씨를 기다립시다.
  1월 하순에 대학에서, 도움 요청을 기다립시다 (^^)

  4) 2월의 이벤트
  2월 상순, 대학에 간다면 돌아갈 때에 공원에서 미사키에게 갑니다.
  발렌타인에 미사키씨와 마을, 집에 찾아 오든지 하면, 미사키에게 질문됩니다.
  물론,「좋아요」를 선택하고 그 후, 나갈려고 한 미사키씨를 뒤쫓읍시다.
  음악제 당일 아키라가 옵니다. 미사키씨에 대해 「진실이다」라고 전합시다.
 


유키
Manual - Whitealbum
 
스토리 진행법 - 모리카와 유키 전반 : 크리스마스 이브 전까지

유키는 바쁘지만, 학교에 수업을 받으러 와 있습니다.
이 시기의 스케줄은, 학교와 AD 중심으로 짭시다.
당연히, 유키를 만나면 말을 걸는 것을 잊지 않고....
그 밖에, 참견할 것은 없습니다. 참, 야요이에게 말을 걸지 않도록 합시다.

전반에 소화시키지 않으면 안될 큰 이벤트는 3개 있습니다.

  1) AD 의뢰 이벤트
  AD 아르바이트로 한 번 유키를 만나고 나면, 유키가 집에 옵니다.
  물론 대답은 「YES」

  2) 학원제
  이 전까지 유키와 잡담으로 학원제의 이야기를 해 둡시다.
  이야기를 해 두면, 29일밤에 유키가 주인공의 집에 전화해 옵니다.
  스케줄 하나가 소용없게 되는군요?
  학원제에서는 「연극부 공연」을 봅시다.

  3) AD 의뢰 이벤트 2
  이야기가 진행되면, 학원제가 끝난 뒤 다시 한번 부탁받습니다.
  이번은 조금 긴 설명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유키로 클리어하고 싶는 경우,유키로부터의 데이트의 권유는 거절합시다.
  (신청을 받으면 야요이의 공략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전반의 랜덤 이벤트 (현재 확인할 것)
  1) 잊은 물건 갖다주러 가야겠다! (AD 아르바이트 - 유키 관련)
  2) 쇼핑에 가 봐야겠다! (패션의 화제로 대화)
  3) 쇼핑에 가 봐야겠다! 2 (잡담)
  4) 책을 배달해야겠다! (대학과 문예의 화제로 대화)
  5) 사이클링에 가야겠다! (하루카와 학원제에 오면, 유키와 운동의 화제로 대화)
 


후반 : 크리스마스 이브 이후

대학도 겨울 방학에 들어가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위해 유키는 바쁩니다.
대학이 시작되고도, 학교에 가는 시간도 줄었습니다.
그런 그녀를 격려하기 위해, AD와 찻집을 중심으로 스케줄을 짜고,
(1주에 AD1,2 회와 찻집 3,4 회)
가능한한 그녀를 만날 수 있도록 합시다.
바쁜 그녀와 만날 수 있는 적은 시간을 유효하게 보냅시다.

말을 걸 대상은, 유키(당연히 입니다) 뿐입니다.
찻집에서 만났던 것 이외에는 리나에겐 말을 걸지 않습니다.
후반의 이벤트는 정말 많습니다. 확실하게 처리합시다.
그 스케줄을 짜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리스마스 콘서트∼도피행
  12월 18일부터 23일 사이에, 유키로부터 콘서트 티켓이 보내져 옵니다.
  야요이로부터 티켓을 받으면 안됩니다. 재시도합시다.
  처음으로 보는 유키의 콘서트, 단단히 눈에 익혀 둡시다.
  콘서트 종료후,유키를 만나러 갑니다.
  여기에서 전반에 깔끔하게 유키와 사귀고 있었는지 아닌지 나타납니다.
  에이지와 야요이의 대화 가운데 에이지가 뭔가 중얼거린 다음,
  그 후, 유키와 도피행(^^) 하면 합격입니다.
  다른 사람과 도피행 하면,
  그 시점에서 유키 클리어 불능입니다. 실패입니다. 재시도!
  그녀는 여러가지 고민중일텐데, 당신이 응원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2)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까지
 
  벌써 금년도 끝입니다만, 집에 돌아오는 것이 현명합니다..
  「집에 있는다」를 선택하죠.
  그런대로 집에 돌아올려고 해도... 뭐야 그렇지만(^^)

  3) 정월 3일의 아르바이트
  유키가 정월을 반납하고 일하고 있는 것이므로, 근처에 갈 것 같다! (^^)
  가장 만날 가능성이 높은 건.... 물론 알고 있겠지요?
  정월부터 일하고 있는 당신에게, 에이지로부터 포상이....
  리나의 CG가 추가됩니다.

  4) 찻집에
  유키와 야요이가 찻집에 오고, 앞으로의 일을 야요이가 약간 알려줍니다.
  이 이벤트 이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극단적으로 감소합니다만, 유키를 믿읍시다.

  5) 찻집에 2
  휴식중의 유키가 있는 곳에, 갑자기 에이지가 나타납니다.
  (덧붙여서, 리나와 유키가 함께 있는 경우는, 리나의 공략이 되어버린겁니다.
  재시도하는 쪽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이라면, 유키의 일을 염려하겠죠?

  6) 발렌타인데이
  연습중인 유키가, 휴식시간에 찻집에 옵니다.
  물론, 받았겠죠? 초코. 받을 수 없었다면, 재시도하십시오.
  덧붙여서, 2월 14일에 찻집에 있지 않아도..
  후일 매니저가 맡고 있던 유키의 초코를 받아도 좋습니다.
  (그 경우는 직접 만든 초코 ^^)
  그러나, 역시 직접 건네주는 것을 받고 싶겠죠? (^^)

  7) 누구지...?
  발렌타인 후, 찻집은 싫증나기 때문에 이따금은 AD를 합시다.
  어딘가에서 보었던 사람이 있지 않습니까?

  8) 대 무대 전에
  대 무대를 앞두고, 여러가지 (여러가지 재난, 라고 말하기도..) 불안합니다.
  그러나, 지금의 그녀의 불안을 해결할 사람은, 세계에 단지 1사람뿐인 것입니다.

  후반의 랜덤 이벤트 (현재 확인할 것)
  1)너만을 보고 있다... (찻집)
 


하루카

Manual - Whitealbum
 스토리 진행법 - 카와시마 하루카 하루카는 대학과 자유 행동에서 만납니다.
따라서 스케줄은 이2개만으로 좋습니다.
특히 유키의 이벤트와 중복되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후반의 이벤트를 놓치면 끝까지 갈 수 없습니다. 주의합시다.
말을 거는 것은 봄만이라도 좋습니다. (특정 경우 제외)
그러면 공략을 봅시다!

  1) 학원제까지
  학원제까지, 가능한한 대부분은 하루카를 만납시다.
  유키와 많이 이야기를 해 버리면 ,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유키라고는 말을 걸지 않는 쪽이 좋을 것이다.
  유키와 세련의 화제를 말할 수 있는 때 유키와 약속하면, 밤에 하루카가 방문합니다.
  랜덤 이벤트이므로, 보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아무래도 보고 싶는 사람은 시험을 ...

  2) 크리스마스까지
  학교와 자유 행동의 왕복으로 , 하루카와 많이 이야기를 합시다.
  하루카는 이름에 무슨 사연이 있나 봅니다. 「이름 나쁘다고 생각해?」라고 해도,
  하루카는 걱정하지 않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정말로 괜찮을까? ^^;)
  학교나 자유 행동에서 유키가 눈에 띕니다만 , 말을 걸지 않도록 합시다.
  여기까지 하고 있으면, 12월 18일에 유키로부터 티켓이 보내 오는 것입니다.

  3) 그리고 크리스마스 이브
  이 날 확실히 만날 수 있다면 , 여기까지는 완벽하게 처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훨씬 뜨거운 구상을 전한 선택지를 선택합시다 (^^;)
  도피행은 에이지와 함께가 된 것입니다.
  조용한 남자의 싸움이 끝, 집에 돌아오면...
  물론 찾으러 갑시다.

  4) 정월은? (^^)
  정월은, 유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 밖에서 보냅시다.
  매우 근사한 (?) 연초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벤트를 놓치지 않았다면, 여기에서 세이브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후 이벤트도 후반에 들어갑니다만, 미사키와의 대화가 많이 있기 때문에
  만나는 확률이 극단적으로 감소해 버립니다.
  대화를 소화하기 위해서라도, 정월이 지나면 미사키에게 말을 걸지 맙시다 (--;)

  5) 테.테스트으으으으!
  1월 8일부터 대학이 시작됩니다만, 성탄절 이벤트를 보면 1월 8일으로부터 1주간
  테스트 기간이 됩니다. (그럼, 이벤트 보지 않으면, 테스트는 없는 것인가? ^^;;)
  졸업하고 싶다면, 성실하게 대학에 갑시다 (퍽)
  미사키를 만납니다만, 역시 여기는 함께「돌아오지 않는」.
  하루카와 만나고도, 어쩐지 서먹서먹... 전의 일을「걱정하고 있다」라는...

  6) 잊혀지지 않는 구상
  테스트 이벤트를 보었던 후 곧바로, 뭔가를 보고 있다가 만납니다.
  걱정이 된 당신은 질문해 봅시다.
  덧붙여서, 잘 이야기해 주면 찻집에 갑니다.

  7) 이런 맑던 날에는 ...
  1월 19일 . 가슴이 두근거리기 때문에 자유 행동을 합시다 (^^)
  (학교에 가면 미사키를 만나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만 , 이쪽의 이벤트와
  하루카 클리어는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만나면, 함께 산책에 갑시다.

  8) 사이클링 야호~
  이 이벤트가, 하루카 공략에서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필수 이벤트)
  2월 1일으로부터 7일까지 하루카와 스포츠의 화제로 대화해,
  사이클링 권유가 있으면 됩니다.
  2월 11일에 사이클링에 가는 것이 됩니다.
  이 시기에 만날 수 없는 사람은,
  미사키와의 대화 이벤트를 처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잠시 전까지 돌아가서, 대화를 완료하고 옵시다.

  9) 하루카의 생일
  2월 8일에, 하루카의 생일 선물을 사러 가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물론 사러 갑시다.

  10) 발렌타인은 ....
  사이클링에 갔었다면 , 발렌타인에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하루카와 함께, 빈둥빈둥 해 봅시다.

  11) 마음에 새기는 앨범은 ....
  그런데, 최종 이벤트입니다.
  대학 or 자유 행동을 하려고 하면 , 집의 앞에서 미사키를 만납니다.
  그 후는 ...지금의 자신의 기분을 확실하게 합시다.

Posted by Redvirus
,

鳴風 みなも 攻略

         미나모  공략

 

「阿呆なことはやめて、ひなたを起こす」

「바보같은것은 그만두고, 히나타를 일으킨다」

「ヤクザ」(なんでもOKです)

「야쿠자」(뭐든지 OK입니다)

み事があるのか訊いてみる」

「고민일이 있는지 신 있어 본다」

「考えておく」

「생각해 둔다」

っておく」

「닥치고 있는다」

「無差別400m走に出場する」

「무차별 400 m달리기에 나간다」

「このまま引く」

이대로 당긴다
「メシを自分で作る」

「밥을 스스로 만든다」

「いや、まだる」

아니, 아직 잔다

「みなもにをかける」

「미나모에 이야기한다」

「みなもを誘う」

「미나모를 권한다」

 

-------------------------------------------------------------------------

丘野 ひなた 攻略

        히나타    공략

 

「ここはやっぱり、10回つんつんしてみる」

「여기는 역시, 10회 코를 찔러 본다」
「ここはやっぱり、16連射に挑

「여기는 역시, 16련 쏘아 맞혀에 도전」
「ピザ」(なんでもOKです)

「피자」(뭐든지 OK입니다)
「ここはっていよう」

「여기는 입다물고 있자」
をかけない」

이야기하지 않는다

「ひなたたちとテスト勉をする」

「히타나들과 테스트 공부를 한다」

っておく」

「닥치고 있는다」

「借り物競を見る」

「차용물 경쟁을 본다」

「ひなたの話を切り出す」

「히나타의 이야기를 자른다」

「メシを自分で作る」

「밥을 스스로 만든다」

「起きる」

일어난다
「ひなたにをかける」

「히나타에 얘기한다」
「ひなたを誘う」

「히나타를 권한다」

-------------------------------------------------------------------------

藤宮            わかば 攻略

후지미야   노조미와카바    공략

 

「阿呆なことはやめて、ひなたを起こす」

「바보같은것은 그만두고, 히나타를 일으킨다」

「ギョウザ」(なんでもOKです)
교자 만두(뭐든지 OK입니다)
「ここはっていよう」

「여기는 입다물고 있자」
「わかばにをかける」

「와카바에 이야기한다」

「ひなたたちとテスト勉をする」

「히나타들과 테스트 공부를 한다」

「一に誕生日をやろう」

「함께 생일회를 하자」

「綱引きに出る」

「줄다리기에 나온다」

「ひなたの話を切り出す」

「히나타의 이야기를 자른다」
「メシは外で食う」

「밥은 밖에서 먹는다」

「起きる」

일어난다
「海でも眺めてるか」

「바다에서도 바라보고 있어」
「わかばちゃんと望ちゃんを誘う」

「와카바쨩과 노조미양을 유혹한다」

 

【シナリオ分岐点のためここでセブ】

【시나리오 분기점이기 때문에 여기서 세이브】


「望を送っていく」・・・望シナリオルトへ

「노조미를 보내 간다」··노조미 시나리오 루트에


「わかばを見守る」・・・わかばシナリオルトへ

「와카바를 지켜본다」···와카바 시나리오 루트에

-------------------------------------------------------------------------

月代 彩 攻略

         아야 공략

「阿呆なことはやめて、ひなたを起こす」
「바보같은것은 그만두고, 양지를 일으킨다」

「ピザ」(なんでもOKです)

「피자」(뭐든지 OK입니다)

「ここはっていよう」

「여기는 입다물고 있자」

をかけない」

「얘기하지 않는다」

「考えておく」

「생각해 둔다」

っておく」

닥치고 있는다

「ぶらぶらとグラウンドをうろつく」

「흔들흔들 그라운드를 배회한다」

「このまま引く」

「이대로 당긴다」

「メシを自分で作る」

「밥은 스스로 만든다」

「起きる」

「일어난다」

「彩にをかける」

「아야에 얘기한다」
「勤を誘う」

「츠토무를 부른다」
「みなもを誘う」

「미나모를 권한다」

-------------------------------------------------------------------------

만들고보니 한글패치 나온게임이더군요 하아...

대충 번역기를 돌리고 이름만 추가한수준이지만 왠만한것은 알아보실것입니다..

즐거운 게임돼시길..

 

출처 : 출처 : 미소녀게임 커뮤니티 아이즈걸 (http://club.ipop.co.kr/isgalpop2) - 후부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브2 공략  (0) 2008.06.27
화이트앨범 공략  (0) 2008.06.27
모바일 프린세스메이커 4 샤를/리/바로아 공략  (0) 2008.06.27
영웅서기제로 퀘스트공략  (0) 2008.06.27
투하트2 XRATED 한글로된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바로아★

※아빠와 딸은 생일 되도록 4/1로 해주시고요, 혈액형은A형 건강상태는 무리하지않는다.


※건국제와 수확제는 가지마세요. 건국제는 샤를 공략때 필요한거구요, 수확제는 예술가나

무사를 공략할때 필요한거구요, (수확제를 안가면 피로도 -150되요.피내리기좋음 ㅋㅋ)


 ※바캉스는 보내지마세요,  아빠 신뢰도만 높아지고 쓸때없어요,  피로도가 높아지면

레스토랑가서 풀코스요리(300G)짜리 먹여서 피로도를 낮춰주세요, (체중늘어나도 상관없음)


※1448년 4월에 엔딩보기전에 만약 내가 스탯을 다 못채웠다면, 상점에들어가서 마계의상점가서

자신한테필요한 스탯올려주는 물품사서 올려주세요 (그때되면 돈이 철철 넘치실꺼에요^^)


--------------------------스케줄---------------------------


<1440년> 10살

3월 농장-농장-농장

4월 농장-농장-농장

5월 농장-농장-농장

6월 농장-농장-농장

7월 농장-농장-농장

8월 농장-농장-농장

(*8월:성에서 1000G지급)

9월 수확제 가지않는다.

(*9월:리제등장)

10월 농장-농장-농장

(*10월:크리스티나등장)

11월 농장-농장-농장

(*11월:마리등장)

12월 농장-농장-외출(양품점-성-성(문지기))

(*12월:성에갔다오시면 예법이 생기실꺼에요.)

※크리스마스 (돼지목에 진주 목걸이 선택)


<1441년> 11살

1월 농장-농장-농장

2월 농장-농장-농장

3월 농장-농장-농장

4월 예법-예법-예법

5월 예법-예법-예법

6월 예법-예법-예법

7월 외출(광장-광장-성)

(*7월:광장에들리면 하녀직업이 생겨요,그리고 성에들려서 문지기만나면 지명도 올라요

차근차근지명도 올려놓으면 나중에 편하답니당.)

8월 하녀-하녀-하녀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하녀-하녀-하녀

11월 하녀-하녀-하녀

12월 하녀-하녀-하녀


<1442년> 12살

1월 하녀-하녀-하녀

(*1월:남자아이들이 딸 괴롭힐때 '지켜본다'선택)

2월 하녀-하녀-하녀

(*2월:여자초상화를보고 묻는딸에게 '큐브가알고있다'선택)

3월 하녀-하녀-하녀

4월 하녀-하녀-하녀

5월 하녀-하녀-하녀

6월 하녀-하녀-하녀

7월 하녀-하녀-하녀

8월 하녀-하녀-하녀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이론-이론-이론

11월 이론-이론-이론

12월 이론-이론-이론


<1443년> 13살

1월 외출(광장-광장-성)-하녀-하녀

2월 무용-무용-무용

3월 무용-무용-무용

4월 무용-무용-무용

5월 가정교사-하녀-하녀

6월 가정교사-하녀-하녀

7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8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1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2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444년> 14살

(매력,기품,등 어느정도 많이 올리신분은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하세요)

1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2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3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4월 가정교사-가정교사-하녀

5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6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7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8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1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2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2월:크리스마스때 '딸의 희망이 중요해요'선택)


<1445년> 15살

1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2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2월:1월인가 2월쯤 큐브가 다크타운에 어떤남자가돌아다닌다고말해줘요)

3월 가정교사-가정교사-외출(다크타운-성(문지기)-성(문지기)

(*3월:바로아와 첫만남)

4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5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6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7월 가정교사-가정교사-외출(다크타운-성-성)

8월 가정교사-가정교사-외출(다크타운-성-성)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가정교사-가정교사-외출(다크타운-성-성)

11월 가정교사-가정교사-외출(다크타운-성-성)

(*11월:바로아 만나고오면 마계로가는길이 뚫립니다.)

12월 가정교사-가정교사-가정교사


<1446년> 16살

-*지력을 많이 올리셨을경우 가정교사말고 집안일 ㄱㄱ

700이상못넘으시면 가정교사 시켜주세요,근데 거의 넘을꺼에요 이쯤엔ㅋ

1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2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3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4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4월:마계광장가는법.외출누르시고 다크타운가시면 다크타운,마계뜨는데 마계누르세요

광장가면 바로아가 딸 구해주는데 멋잇음..ㅜㅜ)

5월 집안일-집안일-외출(다크타운-성-성)

6월 집안일-집안일-외출(다크타운-성-성)

7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마계술집-성-성)

8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11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12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1447년> 17살

1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2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3월 집안일-집안일-외출(거리-성-성)

4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5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6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7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8월 집안일-집안일-외출(마계광장-성-성)

9월 수확제(가지않는다)

10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11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12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1448년> 18살

1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2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3월 집안일-집안일-집안일

(*엔딩보기전에 모자르신 스탯잇으시면 마계상점가셔서

부족한 스탯 다채워주셔야해요

4월 바로아와의 결혼엔딩


다하고나면 바로아와 신뢰도 80%정도나와요~



바로아와 결혼하기위해서 필요한 스탯은

체력-900이상(알바때문에 자연히 900넘음)

지력-700이상(가정교사 하다보면 700자연히 넘음)

매력-700이상(하녀일하다보면 700당연히 넘음)

긍지-500이상

양심-900이상(하녀,가정교사,집안일하다보면 자연히900넘음)

(*양심너무 높으면 수녀되는 경우도 있긴한데요,마계나 다크타운자주가면

업보가 올라서 괜찮아요.^^)

기품-700이상

감수성-500이상

지명도-300~400이상(성(문지기)만나다보면 지명도 5씩올라서나중에 편함)

기질-500이상


이렇게 되시면 바로아와 결혼엔딩이 나온답니다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혹시 틀린점이나,부족한점있으면 밑에 댓글달아주세요, 고칠꼐요~)

- By.신지.-



---------------------------------------------------------------------------------------------



샤를 공략


* 4월 1일 A형 무리시키지 않는다.

* 여름옷, 겨울옷 구입한다.

* 생일선물은 없다.

* 건국제 가고, 이벤트3개 성공한다.




1440

4월 ~ 8월 농장-농장-휴식(6월, 8월말 용돈)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견학), ‘여자다운게 좋다’

10월 농장-농장-휴식

11월 농장-외출(양품점-번화가-광장)-외출(거리-성)

12월 예법-예법-휴식

* 크리스마스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1441

1월 예법-예법-휴식

2월 ~ 3월 마법-마법-휴식

4월 무용-무용-외출(거리 : 카렌-번화가 : 크리스티나)

5월 ~ 8월 무용-무용-휴식

* 드레스 사서 입는다.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우승)

10월 ~ 12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크리스마스 : ‘비싼 건 사면 안돼’



1442

1월 무용-무용-휴식(용돈)

* 이지매 당할 때 : ‘지켜본다’

2월 무용-무용-휴식

3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친구들만남 ‘용서해주거라’-광장 : 카렌)

* 초상화 :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4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번화가 : 카렌)

5월 무용-무용-외출(광장-광장 : 카렌)

6월 예법-예법-휴식(용돈)

7월 예법-예법-휴식

8월 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휴식-휴식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우승)

10월 마법-마법-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

11월 마법-마법-휴식

12월 마법-마법-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




1443

1월 ~ 3월 예법-예법-휴식

4월 예법-예법-외출(시장 : 카렌-광장 : 메이드알바-번화가 : 크리스티나)

5월 예법-예법-외출(거리-거리 : 카렌)

* 큐브질문 : ‘묻는다’

6월 예법-무용-외출(시장 : 카렌-번화가 : 크리스티나)

7월 메이드-예법-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번화가 : 카렌)

8월 메이드-무용-외출(광장-광장 : 크리스티나-광장 : 카렌)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우승)

10월 예법-예법-외출(거리 : 카렌 <요정보기 이벤트>-번화가 : 크리스티나)

11월 예법-휴식(용돈)-외출(번화가-번화가-번화가 : 크리스티나)

12월 예법-예법-휴식



1444

1월 예법-예법-휴식

2월 예법-휴식(용돈)-외출(번화가 : 점술가)

* <리제 vs 크리스티나> : ‘셋이서 다른 걸 한다’ ‘다도회에 간다’

3월 예법-예법-휴식

4월 메이드-예법-외출(번화가 : 크리스티나)

5월 메이드-메이드-휴식

6월 이론-이론-휴식

7월 메이드-이론-휴식

8월 메이드-메이드-휴식(용돈)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우승)

10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 : 리를 차갑게 거절한다)

11월 ~ 12월 이론-이론-휴식

* 크리스마스 : ‘그럴 생각은 없다’



1445

1월 이론-이론-외출(광장-광장-광장 : 빨리 가버리는 샤를)

2월 이론-이론-외출(광장 : 마을구경하는 샤를)

3월 이론-이론-외출(광장 : 교회가는 샤를)

* 무용선생 : ‘유리구두’ 준다.

4월 메이드-메이드-외출(거리-거리 : 덤비는 애들과 싸운 샤를)

5월 이론-이론-외출(거리 : 꽃이 이쁘다는 샤를-번화가 : 크리스티나)

6월 메이드-메이드-외출(거리)

7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같이 장보러가는 샤를)

8월 메이드-무용-외출(광장 : 보석이 이쁘다는 샤를-번화가 : 크리스티나)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입상)

10월 이론-휴식(용돈)-외출(광장-광장)

11월 이론-이론-휴식

12월 메이드-이론-외출(광장-광장)

* 크리스마스 : 샤를과 보낸다.



1446

1월 ~ 3월 예법사범-예법사범-휴식

* 소포 : ‘전설의 채찍’ 얻는다.

4월 이론-이론-외출(광장 : 샤를과 무기점에 감-번화가 : 크리스티나)

5월 예법사범-예법사범-외출(광장 : 샤를과 주점에 감-번화가 : 크리스티나)

6월 예법사범-휴식(용돈)-외출(거리 : 샤를과 마법이야기-번화가 : 친구들과 다크타운에 감 <불량배 이벤트>)

7월 메이드-메이드-외출(광장 : 마을시찰 나온 샤를)

8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수확제 응원하는 샤를)

* 교회 : 기부해서 업보 없앤다.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입상)

10월 이론-이론-외출(광장 : 피리부는 샤를)

11월 이론-이론-외출(광장 : 레스트랑에 가자는 샤를)

12월 메이드-메이드-외출(도구점 : 샤를과 세계지도)

* 크리스마스 : 샤를과 보낸다.



1447

1월 메이드-휴식(용돈)-휴식(용돈)

2월 ~ 3월 메이드-메이드-휴식

4월 메이드-휴식-외출(광장ㅡ샤를과 함께 레스토랑에 간다)

5월 메이드-메이드-휴식

6월 ~ 8월 무용-무용-휴식

* 드레스로 갈아입는다.

9월 수확제(댄스 콘테스트 입상)

10월 ~ 11월 메이드-메이드-휴식

* 실크드레스 구입 후 입고, 드레스는 판다.

12월 이론-이론-휴식(용돈)

* 크리스마스 : ‘놀린다’



1448

1월 예법사범-예법사범-휴식

* 건국제 : 샤를과 춤을 춘다. ‘너무 들뜨지 말도록’

2월 예법사범-예법사범-휴식

3월 예법사범-예법사범-바캉스(냄새를 맡는다)



* Status *

체력 341

지력 475

매력 949

프라이드 595

양심 999

기품 999

감수성 91

기질 668

지명도 561

무술능력 38

마법능력 140

업보 0
 


★★

샤를 같은 경우엔, 마지막 1448년 1월에 건국제에서 같이 춤을 추게 됩니다.

건국제에서 춤 추기 전에 우선 세이브 해두시면 좋습니다.

이벤트 앨범 채우기가 좋거든요.

무슨 소리냐, 하면-

딸이 현재 입고 있는 드레스에 따라 샤를과 춤출 때 나오는 그림이 달라집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림은 같지만 딸이 입고 있는 드레스가 다르죠.

그냥 드레스와 실크드레스, 화려한 드레스를 입었을 때의 그림이 다르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세이브 해 두셨다가 옷 갈아 입혀주시고 건국제가서 춤 춰보세요~

3개의 이벤트 앨범을 모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리 공략


* 4월 1일 A형 무리시키지 않는다.

* 생일선물 없고 건국제 가지 않는다.

* 여름옷, 겨울옷 미리 사둔다.

* 이벤트5개 성공한다.



1440

4월 ~ 8월 무술-무술-휴식

* 가죽 갑옷, 강철 장검을 미리 구입한다.

9월 수확제(무투대회 견학), ‘될 수 있다’

10월 ~ 12월 무술-무술-휴식

* 크리스마스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1441

1월 ~ 3월 농장-농장-휴식

4월 ~ 5월 무술-무술-휴식

6월 농장-농장-휴식(용돈)

7월 무술-무술-휴식

8월 농장-농장-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 가죽갑옷 팔고, 미스릴 갑옷 구입한다.

10월 ~ 12월 무술-무술-휴식

* 크리스마스 : ‘비싼건 안돼’



1442

1월 농장-농장-휴식

* 이지매 당할 때 : ‘지켜본다’

2월 ~ 3월 농장-농장-휴식

* 초상화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4월 무술-무술-휴식

5월 ~ 7월 마법-마법-휴식

8월 농장-마법-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10월 예술-예술-외출(성)

11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1443

* 계속 그림 그리지 않는다.

1월 ~ 5월 예술-예술-휴식

* 큐브질문 : ‘묻는다’

6월 예술-예술-휴식

7월 무술-무술-휴식

8월 마법-마법-휴식

9월 수확제(무투대회 우승)

10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1444

1월 예술(꽃그림)-예술(사과그림)-휴식

2월 예법-예법-휴식

* <리제 vs 크리스티나> : ‘셋이서 같이 다른걸 한다’ ‘낚시하러 간다’

3월 예술(나무그림)-예술-휴식

4월 예술-예술(예법사범제의)-휴식

5월 ~ 8월 예술사범-예술사범-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사범-예술사범-외출(광장 : 차마시자는 리-양품점 : 크리스티나)

11월 예술사범-외출(번화가-광장-거리)-외출(광장 : 도마뱀이 맛있다는 리)

12월 예술사범-예술사범-외출(광장 : 고양이와 노는 리)

* 크리스마스 : 그럴 생각은 없다.



1445

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바닥에 누워있는 리-자기가 드래곤이라 밝힘)

2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장보는데 따라간다는 리)

3월 무용-무용-외출(번화가 : 그림을 이해 못하는 리)

4월 무용-무용-외출(거리 : 교회 싫어하는 리)

5월 무용-무용-휴식

6월 무용-외출(시장-다크타운‘따라가지않는다’-다크타운)-외출(다크타운-다크타운 : 바로아와 첫만남)

7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경고)

8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혈통이야기 하는 바로아)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 다라탄 방문 : ‘묘안석’ 구입한다.

10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맑은 날씨 싫어하는 바로아)

11월 무용-외출(다크타운 : 바로아가 마계로 가는 길 열어줌-마계술집-마계광장)
-외출(마계의 가계-마계의 가계 : <마계도구점 이벤트>-드래곤의 계곡 : 리의 본체모습 봄)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리와 함께 보낸다.



1446

* 마계 돌아다니면서 마성을 높인다.

1월 예법-예법-외출(마왕성-마왕성 : 가랜드-마왕성 : 가랜드)

2월 예법-외출(마왕성 : 그래이튼 ×2회-마왕성 : 다이쿤)-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

3월 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

4월 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가랜드 ×3회)-외출(마왕성 : 다이쿤 ×2회-광장 : 메이드알바)

5월 외출(마왕성 : 다이쿤 ×3회)-외출(광장-광장-광장 : 반짝이는걸 발견한걸 본 리)-외출(마계광장 : 위험에서 구해준 바로아-마왕성 : 다이쿤 ×2회)

* 큐브가 전쟁에서 이겼다고 한다.

6월 외출(광장 : 애들과 놀고 있는 리-시장 : <가랜드 이벤트>-번화가 : <불량배 이벤트>)-예법-외출(다크타운 : 스파이로 온 바로아)

* 소포 : ‘전설의 채찍’을 얻는다.

7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리와 다크타운에 놀러가서 바로아 만남 ‘리를우선’-다크타운 : 바로아와 노점에서 음식 사먹음)

8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울고있는 여자애와 리-다크타운 ×2회)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덤비는 애들 손봐준 리-다크타운 ×2회)

* 다라탄 방문 : 물건을 사지 않으면 딸이 다라탄에 대해 묻는다. <오크의 집 이벤트>

11월 외출(마계가계-마계주점-마계주점)-외출(병원-마계 : 오크의집에서 ‘금단의열매’)-외출(번화가 : 쇼핑하는데 따라가는 리-다크타운-마계술집 : 바로아와 음료수 마심)

12월 예법-외출(번화가 : 병원에 따라가는 리-마계광장 : 마법석과 바로아-마계술집 : ‘마신의도끼’ 얻음)-외출(오크의집 : ‘요정의반지’-마계가계-마왕성 : 다이쿤)

* 크리스마스 : 리와 보낸다.



1447

1월 예법-예법-외출(드래곤계곡 : 리에게 용의 드레스 받음-마계광장 : 노래에 대해 물어보는 바로아-오크의집 : ‘경국의로브’)

* 용의 드레스를 입고, 여름옷, 겨울옷은 팔아버린다.

2월 예법-예법-외출(레스토랑 : 혼자 10인분 먹은 리)

3월 ~ 7월 예법-예법-휴식

8월 예법-예법-외출(번화가 : 리와 수확제 이야기)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 11월 예법-예법-휴식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놀린다’



1448

1월 ~ 2월 무용-무용-휴식

3월 무용-무용-휴식(용돈)




* Status *

체력 642

지력 339

매력 621

프라이드 305

양심 530

기품 729

감수성 957

기질 295

지명도 783

무술능력 570

마법능력 117

업보 54

피로도 6



★★

리를 공략할 땐, 마계로 가는 문을 열어주는 바로아의 역할도 절대적입니다.

리를 공략하니깐 바로아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바로아도 적절히 만나야 합니다! 기억해두시구 플레이 하세요!





바로아 공략


* 4월 1일 A형 무리시키지 않는다.

* 유화세트, 여름옷, 겨울옷 구입한다.

* 생일선물은 없고, 건국제 가지 않는다.



1440

4월 ~ 8월 농장-농장-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견학), ‘될 수 있다’

10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 크리스마스 :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1441

1월 예술-예술-휴식

2월 예술-예술(꽃그림)-외출(성)

3월 마법-마법-휴식

4월 마법-마법-외출(도구점 : 마리)

5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예술-예술-외출(시장 : 마리)

7월 예술-예술(사과그림)-외출(도구점 : 마리)

8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11월 예술-예술-휴식

12월 예술-예술(나무그림)-휴식

* 크리스마스 : ‘비싼 건 사면 안돼’



1442

1월 마법-마법-휴식

* 이지매 당할 때 : ‘지켜본다’

2월 ~ 3월 마법-마법-휴식

* 초상화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4월 외출(양품점-번화가-광장)-
외출(거리-도구점 : 마리 <마리와 도구점 알바>)-휴식

* 딸이 아빠에게 질문 : ‘묻지 않는다’

5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예술-예술-외출(시장 : 마리)

7월 농장-농장-휴식

8월 예술-휴식-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예술-휴식

11월 ~ 12월 예법-예법-휴식(12월말 용돈)



1443

1월 ~ 3월 예법-예법-휴식

4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5월 예법-예법-휴식

* 큐브질문 : ‘묻는다’

6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7월 예법-예법-휴식

8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광장 : 메이드알바)

11월 ~ 12월 예법-예법-휴식



1444

1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2월 무용-무용-외출(시장 : 마리)

3월 ~ 4월 무용-무용-휴식

5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6월 무용-무용-휴식

7월 무용-무용-외출(시장)

8월 메이드-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무용-무용-외출(광장 ×2회-광장 : 차 마시자고 꼬시는 리)

1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파충류가 맛있다는 리)

12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고양이와 놀고 있는 리-시장 : 마리)

* 크리스마스 : ‘그럴 생각은 없다’



1445

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바닥에 누워있는 리 ‘자신이 드래곤이라 밝힘’)

2월 무용-휴식(용돈)-외출(번화가 : 장보는데 따라가는 리)

3월 무용-휴식(용돈)-외출(번화가 : 예술을 이해 못하는 리)

4월 메이드-메이드-외출(거리-거리 : 교회를 싫어하는 리)

5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외출(시장 : 놀러가자는 리-다크타운 ×2회)-외출(다크타운-다크타운 : 바로아 만남)-휴식

7월 메이드-메이드-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경고)

8월 메이드-메이드-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혈통이야기)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맑은 날씨 싫어하는 바로아)

11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마계로 가는 길 뚫어주는 바로아-마계술집-마계광장)

12월 무용-무용-외출(드래곤 계곡-시장 : 마리)

* 크리스마스 : 리와 보낸다.

1446

1월 이론-이론-휴식

2월 외출(마왕성 ×2회-그래이튼)-외출(그래이튼 ×2회-다이쿤)-외출(다이쿤 ×3회)

3월 이론-외출(마왕성-마계술집-마계광장)-외출(마왕성-마계술집-마계광장)

* 소포 : ‘전설의 채찍’ 얻는다.

4월 이론-외출(광장-반짝이는 걸 발견한 딸-마계광장 : 위험에서 구해주는 바로아-다이쿤)-외출(다이쿤 ×3회)

5월 이론-외출(다크타운 : 스파이로 온 바로아-번화가 : ‘바로아를 우선’-도구점 : 마리)-외출(마계술집 ×2회-마계광장)

6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 : 울고있는 여자애와 리-다크타운 : 노점에서 음식 사주는 바로아-마계술집)

7월 이론-이론-외출(마계술집 : 음료수마시는 바로아-번화가 : 덤비는 애들 혼내주는 리-도구점 : 마리)

8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 : 쇼핑하는데 따라가는 리-마계광장 : 바로아와 마법석-다이쿤)-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 노래부름 : ‘이자벨이 봤으면 좋겠다’

10월 이론-이론-외출(마계광장 : 노래 물어보는 바로아-번화가 : 병원 따라가는 리)

11월 예법-예법-외출(마계광장 : 바로아 치료-마계술집 : ‘마신의 도끼’-마왕성)

12월 예법-외출(마계광장 : 어머니 묻는 바로아-마왕성 ×2회)-외출(마왕성 ×3회)

* 크리스마스 : 바로아와 보낸다.



1447

1월 예법-예법-외출(레스토랑 : 10인분 먹는 리-마계술집 : 술취한 바로아 <출생의 비밀 이벤트>)

2월 예법-예법(사범제의)-휴식

3월 예법사범-예법사범-외출(거리 : 비룡이 더 좋다는 바로아)

4월 외출(마계광장에 3번 가준다. (아무데나 돌아다녀요 마계에서 3번))
어머니의 노랫소리를 듣습니다.
-외출(마계광장, 마계도구집, 마계술집에 가준다.)

-외출(마계술집, 마계성(도리아돌), 마계성(그레이튼))
5월 외출 (마계성(마왕), 마계성(비나) 순서로 가줍니다)
-외출(번화가(리), 번화가(점쟁이))

<간혹, 이 때 리를 만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모르니까, 5월은 모두 외출로 설정해주세요

리를 만날 때 까지 번화가로 가야합니다.

리를 만나고 나야 점쟁이를 만날 수 있고,

점쟁이를 만나야, 다음달 첫째주에 마계광장으로 가서

이자벨 이벤트를 볼 수 있게됩니다.>

6월 외출(마계광장<이자벨이벤트>)-예법사범-휴식

7월 외출(마계광장 : 바로아와 숲에서 데이트)-예법사범-휴식

8월 예법사범-예법사범-외출(마계광장 : 바로아가 ‘마공주의 드레스’를 줌)

9월 수확제(예술제 입상)

* 여름옷, 겨울옷 다 팔고, 마공주의 드레스를 입는다.

10월 ~ 11월 이론-이론-휴식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놀린다’



1448

1월 ~ 2월 이론-이론-휴식



3월 무용-무용-휴식(용돈)




* Status *

체력 422

지력 562

매력 827

프라이드 418

양심 652

기품 887

감수성 854

기질 485

지명도 751

무술능력 62

마법능력 154

업보 0
 




Status는 스케쥴을 그대로 따라했다고 해서 꼭 맞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오차가 나더라도 엔딩은 무사히 볼 수 있으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구요.


★★

바로아 공략하실 때, 꼭 이자벨 이벤트 보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음, 바로아 엔딩 같은 경우엔 엔딩 그림이 두 개가 나오는데요-

바로아와 딸이 결혼하는 장면은 엔딩 앨범에 기록되지만,

뒤에 나오는 그림들은 엔딩 앨범에 기록되질 않아요.

그런데 그 기록되지 않는 그림이,

이자벨 이벤트를 보느냐, 보지 않느냐에 따라 바뀌게 됩니다.

이자벨 이벤트를 보지 않으면, 마족과 인간이 화합해서 서로 양보했다는 식의

엔딩이 나오지만, 이자벨 이벤트를 보게 되면, 마족과 인간이 전쟁을 해서

마족이 이기게 되고, 인간은 왕국을 다시 재건해서 일어선다는 식의 엔딩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

바로아를 공략하신다고, 리의 데이트를 거절하시면 이자벨 이벤트를 보실 수 없습니다.

리의 데이트는 무조건 ok 해주세요. 리와의 친화도가 높아지진 않을까 걱정을 하실 수도

있으신데요, 리와 바로아의 삼각관계 이벤트에서 바로아를 선택해 주시면 리와의

친화도가 떨어져서 바로아와 결혼하시는 데 무리가 없으실 겁니다~

이자벨 이벤트를 보시지 않으시려면, 리에게 각별한 관심을 주진 않아도 됩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이트앨범 공략  (0) 2008.06.27
Wind -a Breath of Heart 게임 공략  (0) 2008.06.27
영웅서기제로 퀘스트공략  (0) 2008.06.27
투하트2 XRATED 한글로된 공략  (0) 2008.06.27
스타크래프트 테란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처음시작할때 아퀼라와 그의 부하들이 대화를 하고 클레르와 루시안의 대화가나옵니다
대충 샾버튼눌르셔서 넘어가시고 이제 시작해봅시다

메인 - 호출 실바나르 옆 방에 있는 클레르를 만나라 간다.
바로 앞에 나가시는곳이 있습니다 나가신후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시면 퀘스트완료

메인 - 징조 실바나르 남부 - 동쪽 홀렌의 소식을 알아보고 온다.
밖으로 나가서 그냥 전투만하고 들어오면 퀘스트완료 ( 1업합니다 후훗 )

서브 - 대장간 방문 실바나르, 연금술사 연금술사 칼을 만나자.
말을 걸면 퀘스트 완료

서브 - 재료수집 실바나르, 연금술사 제련석 10개를 모아다주자.
제련석 10개를 모아오래요 .... 제련석 10개 모아오면 퀘스트완료 ( 본좌는 이거깰려고 10업함 ....  ) 
 
서브 - 전직 실바나르, 직업전문가 레벨 10을 달성하자.
매우 쉽습니다... 그냥 랩 10만들고 직업전문가한테가면 퀘스트 완료

메인 - 정령 실바나르 고아원 어딘가에 있는 민폐녀를 찾아 사정을 추궁해보자.
민폐녀(?)는 바로 옆으로가면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고있다.. 그다음 루시안이 잠깐 보자고한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난후 이제 됐어를 눌르면 퀘스트 완료

메인 - 구출 실바나르 남부 - 서쪽 인근 동굴에 잡혀 있을 엘피스를 구출하러 가자.
랩 10이상 올려놓고 가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첫번째 보스가 나오거든요... 보스를 다깨면 퀘스트완료
( 동굴 위치는 밖으로 나온후에 서쪽방향으로 가시고 계속 서쪽으로가면 동굴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계속 북쪽으로 가시면 낡은골램이 나오는데 거기서 업좀 하신후에 북쪽으로 가시면 보스가 나옵니다. )

※ 보스공략 이름은 잘 기억이 않나지만 나이트한명과 마법사가 보스입니다...
전 랩 11때 건슬링어로 포션 6개들고가서 한개도 않빨고 이겼습니다
첫번째 보스는 정말쉽습니다 .. 건슬링어 장거리 공격말고 근접공격해도 그냥 이기구요 ...
마법사는 좀 도망가면서 공격하고 포션좀 빨구 건슬링어 같은경우에는 근접사격으로 타당 .. 그냥 꾸엑
그러더니 아퀼라가 나와서 공격하더니 ... 랩 40 .. 두둥 ... 그냥 뻗고 이안이 아들이 왜 이렇게 약하냐고
그러면서 사라집니다..

메인 - 탈출 ??? 연구소 연구소를 탈출하라
감옥에서 나온후에 북쪽으로 나가신후 정령과 애기후 다시 북쪽으로 들어가시고 위로 올라가신후 서쪽으로 가면 퀘스트완료 ..

메인 - 결의 지하 연구소 지하 연구소에 다시 들어가 에이켈리를 쓰러뜨리자.
이건 계속 밑으로 내리가시면 되는데요 루시안이 감옥에 갇혀있던곳 밑에가 보스출현장소입니다 랩 21이상을 권유하구요 키메라를 잡으면 퀘스트 완료

※보스공략 이번엔 2번째 보스네요
이름은 키메라 아주 이상하게 생겼죠.... 팔 2개 머리가 하납니다
먼저 오른쪽 팔을 부셔준후 불공격을하는 가운데 머리를 부셔줍니다 그러면 팔 하나가 남는데 레이저포를 발사해도 거의 않맞더군요... 그냥 잡으시면 깹니다 그리고 보스출현장소들어가기전에 뒤에보면 항아리가 있는데 그걸 세이브로드신공으로 계속 깨면 좋은탬이 나온다고 하네요... 한번 도전 ~

메인 - 귀환 (3) 홀렌 - 서쪽 - 실바나르 고아원으로 돌아가서 앞으로의 일을 생각해보자.
실바나르로 들어가면 엘피스가 입구앞에 떡하니 서있습니다.. ㅎㄷㄷ;; 엘피스가 무서운 표정을 지으면서 그옆의 여자는 누구냐고 말합니다 ;;; 카르멘도 싫은표정으로 말을하는군요... 말을 계속하면 퀘스트완료

메인 - 다짐 실바나르 고아원 클레르를 만나서 사정을 설명하자.
고아원 2층 오른쪽으로 들어가시면 퀘스트완료 그리구 클레르가 10년만 더 젊었다면 자기가 나섰다고 하네요 풋

메인 - 정령 (2) 실바나르 출발하기 전에 카르멘을 찾아보자.
밖으로 나가면 카르멘이 고아원옆에 떡하니 서있군요.. 말을 걸어주면 퀘스트완료 카르멘이 루시안이 못알아듣는말을 하는군요... ㄷㄷ..

메인 - 개전 실바나르 남부 - 소버린 구릉지 적의 소식을 추척하여 가까운 메렌 마을로 가보자.
밖으로 나가신후 밑으로 쭉 가시면 소버린 구릉지가 나옵니다 밑으로 내려가신후 오른쪽 옆으로 가시면 메렌마을에 도착하고 퀘스트가 완료가 됩니다

메인 - 탐문 메렌 적의 소식을 찾기 위해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해보자.
먼저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가신후에 표지판에 N자로 시작하는곳에 들어가면 치안관과 이야기를 나누고 다시 나옵니다 여관에 들어가면 서브퀘스트 하나를 받습니다 그리고 상점에 들어가면 종업원에개 물음표가 있습니다 말을 걸면 그러면 말을 하고 퀘스트 완료 ( 종업원이 서브 퀘스트 하나주네요... )

서브 - 치안 유지 메렌, 길버트 남부관문요새 주변의 몬스터를 잡고 징표를 모아오자.
남부관문요새는 메렌마을 밑에 있습니다 밑으로 그냥 내려가시면 되구요 그안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으면 낡은장신구를 줍니다... ( 진짜 않나옵니다 6개 모을려고 10업했습니다.. 전 이미 포기 )

서브 - 전설의 무기 고난의길 고난의 길 어딘가에 있다는 무덤과 무기를 찾아보자.
게힌에 오신후 황금숲으로 가신후 오른쪽으로 가시다가 북쪽에 입구가 하나 있습니다 위로 이동하면 고난의 길 도착 다시 옆에 입구가 하나있는데 그곳으로 이동하신후 밑에 입구가 두개 있는데 위쪽 입구로 이동하면 카르멘과 대화하고 퀘스트 완료 ( 빙해의 검을 얻습니다 )

메인 - 정찰 남부 관문 요새 남부 관문 요새를 정찰하고 온다.
밑으로 내려가신후 남부 관문 요새를 들어가신후 가운데로 이동하면 안톤이 상자안에 있고 퀘스트 완료

메인 - 복귀 메렌 메렌 마을이 공격 받을것 같다. 마을로 돌아가자.
마을로 돌아가면 카르멘이 바로 왼쪽집에서 강한 증오의 기척이 느껴진다고합니다 퀘스트 완료

메인 - 조사 메렌 집 안에서 수상한 기척이 난다고 한다. 조사해 보자.
왼쪽 집으로 가면 사람이 죽어있고 한여자가 서있습니다 자기 이름은 티모로스라고 하는군요 마을 사람들한테 전하래요 4일안으로 이 마을사람들은 다 죽는다고 그리고 도망쳐도 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손님이 온다고 하면서 사라집니다 오해를 받지만 치안관이 와서 아니라고 한후 퀘스트 완료

메인 - 심문 메렌 치안관을 만나보자.
아까 N자로 시작된 표지판이 있는 집으로 들어가서 치안관을 만나고 대화를 나누면 퀘스트 완료

메인 - 정찰 소버린 구릉지 실바나르로 가는 길을 살펴보고 오자.
치안관이 실바나르에 가서 도움좀 청해달라고 하는군요.. 소버린 구릉지로 가면 쿠쿵 하면서 나무들이 가는길을 막아서 못간다고 하네요 퀘스트 완료

메인 - 보고 길이 막혀 있다. 치안관에게 보고하자.
메렌으로 들어가면 마을 한복판에 시체가 쓰러저있군요... 그리고 다시 치안관한테 가면 퀘스트 완료

메인 - 진상 남부 관문 요새 남부 관문 요새로 가서 티모로스를 쓰러트리자.
남부 관문 요새로 들어오신후에 밑으로 내려오신후 오른쪽 입구로 들어가세요 그 다음 지도를 보시고 입구로 들어가신후 북쪽으로 쭉 올라갑니다 트롤이 있네요 몸집만 크지 약해요 ㅋ 트롤 잡으면 폭풍의 팬던트가 뜬대네요 ~ 북쪽으로 들어가시면 문이 엄청 많은겁니다 북쪽으로 쭉 올라가서서 문에 들어가신후 오른쪽 문에 들어가신후 밑에 문에 들어가신후 밑으로 들어가시면 트롤이 서있고 밑에 입구가 있습니다 들어갑시다 ~ 그럼 도마뱀하고 이상한 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업하실분은 업하시고 그냥 보스 죽이실려면 가운데 문으로 들어갑시다 들어가면 티모로스가 떡하니 서있습니다 티모로스가 방해하지 말레네요 그분이 나에게 힘을 줬다.. 엄마를 살릴수있다 헛소리를 하는군요... 잡아 줍시다 티모로스를 잡으면 퀘스트 완료 그리고 밖으로 나오신후 밑에 문으로 들어가시면 밖으로 나옵니다


※보스공략 오오 드디어 3번째보스.. 티모로스 ! 거대한 빨간 대검을 들고 때리네요 체가 좀 부족하신분은 튀면서 하세요 ~ 3칸씩 이동할때마다 티모로스가 순간이동하면서 따라옵니다 공격할때 잘 피하시구요 몇대 때리고 튀시고 이때 건슬링어가 유리하죠 ! 티모로스가 이상한 빨간색 소환물을 소환해서 폭팔을 시킵니다 좀 많이 달아요 피딸리시는분 ! 물약 쭈욱 ~ 로그는 정면승부를 하셔도 됩니다 물약하고 기습만 있으면 그만 죽이네요
 
메인 - 전진 게힌시티로 가자.
옆으로 쭉가시면 개한시티가 나옵니다 들어가면 퀘스트완료

메인 - 탐문 (2) 게힌 선착장 선착장으로 가서 선원들에게 소문을 들어보자.
마을에 들어오신후 북쪽으로 이동하신후 물음표가 되있는 선원에게 말을 거시면 퀘스트완료

메인 - 탐문 (3) 게힌 치안관을 만나 소문을 들어보자.
마을 사냥터로 가는 입구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N자로 시작하는 건물이 2개가 있다 밑에 건물로 가면 옆에 건물하나가 더있는데 그곳이 치안관이 있는곳이다 말을 걸면 퀘스트 완료

메인 - 미행 게힌 가까운 민가 쪽으로 미행을 유인하자.
위쪽으로 간다 그러면 퀘스트 완료

메인 - 추격 게힌 미행을 쫓아가서 잡자.
좀 내려오신후 오른쪽으로 갑시다 그러면 한 남자가 서있는데 그 옆에 집으로 들어가면 늙은이와 대화를 한후 초대를 한답니다 그리고 퀘스트 완료

메인 - 초대 게힌 동쪽 - 황금숲 - 뼈의평원 뼈의평원 동부에 있는 폐허에 가서 에이켈리를 만나자.
황금숲은 게힌마을 오른쪽 사냥터로 가셔서 옆으로 쭉가서셔 포탈을 타고 옆으로 가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입구가 있는데 들어가셔서 지도를보면 위에 포탈한개 밑에 포탈한개가 있는데 위에 포탈들어가서셔 상자에서 예비부품 1을 획득하신후에 나오시고 밑에 포탈을 타서 이동하면 또 밑에 포탈한개가 있는데 타고갑니다이동하신곳에서 밑으로 가서 왼쪽으로 쭉 가시면 상자가 하나 있는데 거기서 예비 부품 2를 먹습니다 그리고 북쪽으로 올라가면 카르멘과 대화를 하는데 끝나고 나서 상자에서 예비부품 3을 먹고 나옵니다 그곳에서왼쪽으로 이동하시고 밑에 포탈을 타고 가면 파란 통 사이에 입구가 있습니다 그걸 통해 문이 있는데 문에서 네이트버튼을눌러보면 카르멘이 어쩌구저쩌구라고합니다.. 부품이 다있으니까 부품 2 먹었던데에 다시가서 마법진을 눌르고 다시 한번 눌르면 기계가 작동했다고 합니다 그럼 다시 그곳으로 가서 문이 열려있습니다
밑으로 내려가면 문이 있는데 문에 들어가면 늙은이가 있고 보스와 한판 뜨게 됩니다 보스를 깨고 늙은이와 대화를 나눈후 아퀼라가 와서 도와준다음에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서브 - 게힌, 프랑수아 몬스터를 잡고 붉은돌 10개를 모아 주자.
황금숲으로 가셔서 몬스터를 죽도록 잡으시면 나옵니다.. 반복퀘스트

서브 - 게힌, 수상한 남자 가발, 블라우스, 스커트를 준비해 가자.
랩 25때 깨야되는 퀘스트 가발 블라우스 스커트를 다 만들고 착용하신후 그남자한테 말을 걸면 됩니다

서브 - 도둑질 게힌, 수상한 남자 제임스의 집에 들어가 물건을 가져 온다.
밑에 남자가 서있는 집에 들어가신후 위에 있는 계단에 올라가면 상자가 있습니다 말을 걸면 템얻고 남자한테 다시 말걸면 퀘스트 완료

서브 - 서적 반납 1 게힌 도서관 사서 솔티아의 역사를 찾아 도서관에 가져간다
게힌으로 가신후 선착장에가면 바닷가 근처에있는 사람한테 말을 걸면 마을에 대려다 주는데 300골드라고 하는군요 퓌렌으로 이동해서 바로 윗집에 들어가 책장을 뒤져서 얻습니다

서브 - 서적 반납 2 게힌 도서관 사서 통일전쟁사를 찾아 도서관에 가져간다.
메렌 치안관이 있는곳에 있습니다 뒤에 책장이 있는데 거기 뒤지면 나와요

서브 - 서적 반납 3 게힌 도서관 사서 아스크리의 역사를 찾아 도서관에 가져간다.
퓌렌에서 왼쪽으로 쭉가면 밀수업자한테 퀘스트 받고 바로 왼쪽에 집하나가있는데 그곳에 들어가면 한사람이 물음표가 떠있습니다 말을 걸면 얻습니다

서브 - 돌아온 밀수업자 퓌렌, 루이즈 클레르에게 선물을 전해주고 돌아오자.
실바나르에 간후 클레르 한테 준다음 다시 돌아오면 퀘스트 완료 서브 - 투기장 게힌, 여관주인 투기장을 점령하고 챔피언의 증표를 가져가자.
천원주고 투기장 열쇠를 사신후 뒤에있는 문을통해 투기장에 입장하셔서 9층까지 깨시면 10층에서 보상을 줍니다 상자 2갠가 3개는 랜덤아이템 1개는 챔피언의증표.. 가운데에 있는 문에 들어가면 여관으로 다시옵니다 여관주인한테 말을걸면 퀘스트 완료 여관주인이 오른쪽끝에있는방에있는 손님한테 한번 가보라고하네요

※ 보스공략 켈베로스 ! 키메라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소환물이지요...... 정말 쌨어요
일단 먼저 키메라처럼 왼쪽 머리를 깬후 가운데 머리 오른쪽 머리를 깨세요 그럼 꽤 쉬워요 공격패턴이 있더군요 오른쪽 부터 공을 발사해서 폭팔하고 가운데도 왼쪽도 그리고 머리 3개가 다 가운데로 부딪히는 공격을 하고... 잘 이용해서 하면 될것같군요... 건슬링어를 요리조리 피해다니면서 공격하면 깰수있고요 로그는 정면승부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켈베로스를 깨니 늙은이가 뭐라고 말하네요... 걍 씹어주시고 아퀼라가 와서 죽지않도록 도와주는군요 .... 늙은이는 아퀼라한테 죽습니다 루시안이 깨어보니까 어떤집이네요.. 어떤여자가 루시안에게 뭐라고합니다 자기가 구해줬다고하고 같이 있던 여자애는 밖에 나가있다고... 근데 자기가 율리케라고 하네요 율리케라면 !! 영서2에서 최총보스인 !!! 교황 !! 왠일이야.. 아주 예쁘게 나왔습니다 한번더 대화를 해주는 센스 !

메인 - 정령 (3) 카르멘을 찾아보자.
밖에 나가자마자 카르멘과 대화를 합니다 그리고 카르멘이 넌 실바나르로 돌아가라고합니다 그런데 루시안은 거절하고 따라간다고 하네요 퀘스트 완료

메인 - 진심 남부길 - 남부길로 간 카르멘을 쫓아간다.
북쪽통로로 가면 안톤과 마법사가 또 나오네요.. 보스몹들이레네요... 이분들은 허졉이라서 공략을 따로쓰지않겠습니다.. 그런데 두명에서 한꺼번에 나오는군요 조심하시길 깨고나면 애내들이 뭐라고 하니까 카르멘이 애내둘을 쓰러트리고갑니다.. 그리고 애내둘한테 다시 대화를 거는 센스 !!

메인 - 결전 남부길 - 습지대 - 해저터널 - 잊혀진땅 잊혀진땅에 있는 신전으로 가서 아퀼라를 쓰러뜨린다.
북쪽으로 올라가서 남부길로 들어와서 북쪽에 포탈이 2개있는데 조금 밑에있는 포탈로 가서 북쪽에 포탈을 이용해 나옵니다 그리고 또 북쪽으로 올라오신후 위로 올라가다가 오른쪽으로 가면 동굴이있는데 그곳이 해저동굴입니다 해저동굴아시죠 ! 영서2때 가디언코어 구하러 가던곳.. 아 옛날이여 북쪽으로 올라가셔서 포탈을 탑니다 먼저 밑으로 내려가서 포탈을 타서 상자를 열어봅니다... 단단히 잠겨있데네요 다시 나오신후 북쪽으로 가셔서 포탈을 타신후 북쪽으로 또 올라갑니다.. 그러면 잊혀진땅이 나오는데요 북쪽으로 가신후 왼쪽 포탈을 탑시다 그다음 위로 쭉가신후 포탈을 탑시다 다시 북쪽으로 갑니다 신전에 진입합니다 밑으로 쭉 내려갑니다 다시 밑으로 내려갑니다 또 밑으로 ~ 그러면 보스룸... 보스가 누굴까요 그러면 이상한 눈입니다.... 계속 죽여도 피를 채우니 타이밍을 맞춥시다 그리고 옆 포탈을 탑니다 4개의 포탈이 있는데 위에서 2번째 포탈을 탑니다.. 보스네요 켈베로스 !! 이자식 또 나왔네요 사뿐히 밞아주고갑시다 다시 나옵니다 ~ 왔던데로 그런다음 왼쪽포탈을 탄후 또 옆으로 갑니다 그리고 포탈이 2개있는데 위에 포탈을 탑시다 보스룸... 이번엔 또 누구 ? 키메라군요... 이번엔 더 강력합니다.. 체력을 채우면서 합시다 깼으면 다시 가운데로 이동하여 가운데문으로 들어갑니다.. 드디어 최종보스 아퀼라 !!!!


※보스공략 아퀼라 마지막 보스 !! 드디어 제공략도 끝을 맺는군요 ! 힘들었어요.. ㅜㅜ
저는 그냥 피하지않고 죽일거예요 하이포션 99개도 있겠다.. 마력도 충분하겠다... 빨리 잡아야지 잡았습니다 !
카르멘.... 카르멘 안되 카르멘 !!! 먼저 가있을테니까 제발 돌아와줘.. ㅜㅜ 오오... 아퀼라 카르멘에게 절망을 보여준데네요.. !! 그랬던군요.. 카르멘이 가디언의 시초.... 아니 너희에겐 미래는 없다.. 그럼 아까 ????라고 되있는사람이 거인신이였군..엔딩 보게되네요 그럼.. 이게 다 반복되는 일인가.. ? 이제 알았네요 아 뿌듯해...

공략은 끝났씁니다.. 마지막 아퀼라 깨는건 정확하지는 않을테지만
그런데 크라토스는 누구죠 ? 보스는 아닌것 같고 어째튼 ! 저는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
[ 아 총검사 퀘스트... 적기가 귀찮아서 않적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 ]


빼먹은 퀘스트들 !! 제보 감사드립니다

서브 - 보물지도 게힌, 프랑수아 습지대,뼈의평원 북부 ,고난의길에서 보물지도 조각을 찾는다
습지대 지도열어보면 파란색점이 있는데 그곳이 보물지도조각
뼈의 평원 북부는 고난의길 한번더 이동한곳에 옆으로 가면입구가 있습니다 바로 올라가서 상자까면됩니다
고난의길은 고난의길을 한번더 이동한곳에서 위에 보면 상자가있습니다 까면 보물지도 프랑수아한테 가져다주면 퀘스트완료

서브 - 연금술 퓌렌, 연금술사 연마가루,자수정을 10개씩 구해다주자.
재료템들이죠 다들 있을겁니다 같다 주면 퀘스트 완료

서브 - 녹지 않는 눈 퓌렌, 연금술사 눈이 필요하다고 한다. 실바나르에서 가져다주자.
실바나르로 일단 갑시다 실바나르에 들어가면 눈을 펍니다 그리고 다시 퓌렌으로 갑니다 살짝 볼려고 루시안이 따라들어갑니다
아들이 병이 결렸는데 아들이 눈이 보고싶어서 눈을 같다달라는거였군요... 슬프네요

서브 - 보물? 게힌, 프랑수아 호수 한가운데 있다는 보물을 찾아보자. 어떻게 ?
해저동굴에 들어간후에 북쪽포탈을 타고 바로밑에 있는 포탈을 타시면 상자가 나오는데 상자는 까면됩니다 프랑수아한테가져다주면 퀘스트완료 퀘스트 보상은 중갑류 경갑류를 골르라는데 저는 건슬링어이기 때문에 경갑류를 골랐습니다 광전사의 모피받았습니다

이걸로 빼먹은 퀘스트 완료 ~~
출처 : 모나와닷컴

Posted by Redvirus
,

( 숫자만 표시된건  선택지 번호입니다)

(4/14일날 저녁선택지는 유키를 공략하지 않을시는 2번 그냥 자자 입니다)

■ 유즈하라 코노미 ■

3/1
교문앞 
3/2
교문앞 
1
3/4
상점가 
3
3/5
1
상점가
3/6
2
자택
3/7

3/8
비탈길
1
3/9
자택
3/10
자택
3/11
교문앞
1
3/12
코노미의 학교 
3/13
자택 
3/15
자택
3/16
교문앞
3
3/17
자택
3/18
상점가
1
3/19
2
3/21 【세이브 포인트 타마키 분기 입니다 】

3/22
자택
3/23
교문앞
4/9
신발장
1
4/10
1층 복도
2
4/12
1
신발장
4/13
자택
1
4/14 【세이브 포인트 카린루트 분기입니다】
1
신발장
1
[세이브 포인트 유키루트 분기입니다 (유키는 2명이상 클리어시에선택지 등장합니다)]
4/15
교정
1
4/16
2
1층 복도
4/17
교문앞
3
4/19
자택
4/20
2층 복도
4/21
교문앞
4/22
교문앞
4/23
교문앞
4/26
1
4/27
1


■ 코마키 마나카 ■

3/1
자택
3/2
자택
3/4
상점가
3/5
1
신발장
3/6
1
1층 복도
3/7

3/8
서고
1
3/9
서고
3/10
서고
3/11
서고
3/12
서고
3/13
1층 복도
3/15
1층 복도
3/16
1층 복도
3/17
2층 복도
3/18
도서실
3/19
1
3/21

3/22
자택
3/23
자택
4/9【세이브 포인트 유마루트 분기점입니다】
2
4/10
2층 복도
4/12
1
1층 복도
4/13
교문앞
2
4/14 【세이브 포인트 카린 루트분기점입니다】
1
서고
1
4/15
서고
4/16
2
서고
4/17
서고
4/19
서고
4/20
서고
4/21
서고
4/22
서고
4/23
서고
4/24
자택
4/26
자택
4/27
자택
4/28
서고


■ 코오사카 타마키 ■

코노미 안하신분은 코노미 선택지 참조하세요 ^^

3/21▲코노미 루트【세이브 포인트 타마키 분기】로부터 재개
1/2/3 (아무거나 선택하세요)
3/22
비탈길
1
3
3/23
공원
3
4/9
신발장
3
4/10
자택
4/12
2
교문앞
4/13
2층 복도
4
4/14 【세이브 포인트 카린루트 분기입니다】
1
신발장
2
4/15
3층 복도
3
4/16
1
1층 복도
4/17
교문앞
2
4/19
교문앞
1
4/20
자택
4/21
교문앞
3
4/23
자택
4/24
자택
4/28
2층 교실
 

■ 사사모리 카린 ■

코나미 마나키 타마키 루트에분기점 있습니다

4/14 세이브 포인트카린루트분기점에서부터 재개
2
자택
4/15
체육관
4/16
3
2층 교실
4/17
체육관
2
4/19 【세이브 포인트:CG분기】
3
▲CG회수후, 상기【세이브 포인트:CG분기】로부터 재개
1
체육관
1
4/20
1
1
체육관
1→2→3
4/21
1
상점가
4/22
1
3층 복도
4/23
체육관
1
4/24
자택
4/26
1
1/2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


■ 히메유리 산고&루리 ■

사사라 루트 참조하세요 ^^

3/7 ▲사사라 루트【히메유리 자매 루트 분기점】으로부터 재개

3/8
자택
3/9
자택
3/10
자택
3/11
자택
3/12
자택
3/13
3층 교실
3/15
자택
3/16
자택
3/17
자택
3/18
자택
3/19
1
3/21

3/22
자택
3/23
자택
4/9 【세이브 포인트:CG회수용 배드엔딩분기점입니다 】
1
자택
4/10
자택
4/13
1
4/14
시청각실

4/15
2층 교실
1
4/17
2
4/18
1
4/19
교문앞
4/20
시청각실
1
4/21
비탈길

4/23
1
4/24
자택
4/25
2
4/27
1
4/28

4/30
1

5/1
1


■ 토나미 유마 ■

마나카 루트 참조 하세요 ^^

4/9 ▲마나카루트【세이브 포인트 유마루트 분기점】으로부터 재개
1
4/10
신발장
4/12
2
게임센터
3
4/13
2층 복도 
3
4/14
1
2층 복도
4/15
게임센터
4/16
2
신발장
4/17
2층 복도
4/19
게임센터
4/20
2층 복도
4/21
3층 복도
4/24
신발장
4/26
교문앞 
1
4/27
신발장 
4/28
게임센터 
1
4/30
자택
5/1
자택 


■ 루시·마리아·미소라 ■

루시는 1명이상 엔딩을 봐야 공략 가능 합니다

3/1
자택
3/2
자택
3/4
상점가
3/5
1
공원
3/6
2


3/8
1
3/9
2

3/10
1
3/11
3층 교실
2
3/12
자택
3/13
자택
3/15
3층 교실 
3/19
1
3/21

3/22
자택
3/23
자택 
3/25
1
3/26
1
3/29
1
4/1
1
4/8
1

4/10
1
4/11
1

4/15

4/24
1/2 (취향대로 고르세요......)


■ 쿠사카베 유키 ■

두명이상 엔딩을 본후에 모든 캐릭 루트 14일저녁에 선택지 발생 합니다 ^^
 
4/14
1
4/15
자택
2
2
4/16
1
자택
2
1
4/17
자택
4/19
자택 
1
4/20
자택
4/21
자택 
2
1
4/22
주차장
4/23
1/2 (위와 동일 ㅡㅡ)


■ 쿠즈가와 사사라 ■

3/1
자택
3/2
자택
3/4
3층 교실
3/5
3→X3 
자택
3/6
2
자택
3/7 【세이브 포인트 히메유리자매 루트  분기점입니다】

3/8
3층 복도 
3/9
생도회실
3/10
생도회실
3/11
3층 교실
3/12
3층 교실
3/13
생도회실
3/15
생도회실
3/16
생도회실
3/17
3층 교실
3/18
3층 교실
3/19
1
3/21

3/22
생도회실
3/23
생도회실
4/1 【세이브 포인트:시청각실이벤트】하루 시작하자마자 세이브하세요
CG회수란에 색이 랜덤입니다 로드 신공으로 다 모으시길 ^^
4/9
생도회실
4/10
생도회실
4/12
2
생도회실)
4/13 【세이브포인트: 메이드 이벤트】하루시작하자마자 세이브하세요 
마찬가지로 로드 신공 ^^
4
4/14
생도회실
4/15
생도회실
4/16
생도회실
4/17
생도회실
4/19
생도회실
4/20
자택
4/21
생도회실
4/22
자택
4/23
생도회실
4/27
생도회실
4/28
생도회실
4/30
생도회실


■ CG회수용 배드 엔드 ■

히메유리자매 루트 참조하세요 ^^

4/9 ▲히메유리자매루트【세이브 포인트:배드엔딩 분기점】으로부터 재개
2
자택
4/10
자택
4/12
1
2층 교실
4/13
자택
4
4/14
1
신발장
3
4/15
자택
4/16
1
자택 
4/17
자택
4/19
2층 교실 
4/20
자택
4/21
자택
4/22
자택
4/23
자택
4/24
자택
4/26
2층 교실
4/27
자택
4/28
자택
4/30
자택

Posted by Redvirus
,

대표적인 한동욱 선수의 키셋팅,

(후반에 갔을때 병력이 많을때의 얘기입니다...)


저그전


1 - 마린

2 - 마린

3 - 마린 또는 메딕

( 마린 10 : 2 메딕 ) 의 비율

4 - 탱크

5 - 베슬

7,8 - 배럭

9,0 - 컴셋스테이션


저그전은 마린메딕 한 부대가 모이면 첫 진출을 하게 되고, 그후 뮤탈게릴라를 막으며

병력을 모으게 되고, 마린메딕 3부대 정도가 되면 저그의 확장을 저지하거나 또는 저그와 맞싸우게 되는

병력이 완성됩니다.

병력을 잘 펼쳐서 싸우는 게 중요하고, 전장 선택도 중요합니다.

언덕이 있다면 언덕을 잘 활용하면 140% 까지의 좋은 전투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답니다.


토스전


1 - 벌쳐탱크

2 - 벌쳐탱크

3 - 벌쳐탱크

4 ,5,6,7,8 - 팩토리

9,0 - 컴셋스테이션


보통 토스전은

확장싸움과 게릴라 등이 주류를 이루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벌쳐를 통해 상대의 병력이 다니는 길목에 마인을 매설하고 시야를 확보하며

얼마나 상대의 드라군을 줄여주고 일꾼을 잡아 주느냐에 따라서 경기의 양상은 다르게 진행됩니다.

보통 팩토리 건설 후 마린 6기와 마인업된 벌쳐 1기, 탱크 1기를 데리고 소위 말하는 FD러시를 감행하게 됩니다.

벌쳐의 마인 3개를 모두 활용하는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이후에 경기의 양상을 좌우하게 됩니다.

테란은 토스와 같은 자원을 먹고는 경기를 진행하기 어려우므로, 초반 확장에 신경을 써 주는것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보통 천천히 마인과 터렛 심으시면서 진출하시고, 터렛은 정말 아끼지 말고 지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프로토스 유저인데 정말 테란이 터렛 무지하게 짓고 나오면 토스입장에서는 괴롭습니다. 상대 병력도 확인 할 수도 없고 마인밭에 그냥 질럿이 달려들어서 죽기도 합니다...^^

가끔 드라군이 내 병력과 싸움을 하려고 달려들 때에는 벌쳐 3~4기를 상대 멀티에 보내어서

상대의 프로브를 콕콕 찍어주는 얌체같은 플레이를 해 주는것도 토스의 이맛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는것입니다.

토스는 맷집이 좋아서 병력 하나하나가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멀티에 병력을 놓고 테란과 싸움을 할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서기제로 퀘스트공략  (0) 2008.06.27
투하트2 XRATED 한글로된 공략  (0) 2008.06.27
스타 프로토스 초반공략  (1) 2008.06.27
드래곤로드 세트,공략  (0) 2008.06.27
프린세스메이커4 바로아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저는 스타 시작한지 사흘도 안 된 프로토스 유저입니다.

유닛이 힘이 강력하여 조금만 생산해도 엄청난 파워가 나거든요.

근데 초반 공략을 잘 못하겠습니다.


초반공략을 프vs프, 프vs저, 프vs테 이렇게 3가지 알려주세요.

아참! 쉽게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물량문제부터 심각합니다.

남들은 초고속으로 파일론 게이트웨이 확장하고 질럿 200마리 만들 시간에 저는 질럿 50마리도 못 만듭니다.


컴퓨터와 연습을 많이 하고 있지만 아직 노하우를 깨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그전에서는 그나마 컴퓨터와 할 때는 질럿 계속 넣어서 성공했지만... 아무튼 어렵네요.









우선 물량문제부터 바로잡아드리죠..


저도 생산력이 부족해서 애먹었습니다.


견제잘하고, 컨트롤좋아도 막상 싸울유닛이부족하면 지더군요.


일단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게이트에서 유닛한말찍고 다시나올쯤 되서 (유닛이 거의생산되기 직전)


한마리를 더찍어둡니다. 그럼 총 2마리가 대기합니다.(물론 자원이 될떄)


그리고 나중에 멀티많이먹고 그럴때는 게이트 1개당 유닛2~3개 눌러두세요.


그리고 게이트 지을자리 예쁘게 만드세요 드라군 갇히거나 게이트 늘릴공간 부족해집니다.


뭐 이정도로 물량문제는 극복되시겠죠.



프vs프 상대로 초반공략법


초반에 무난하게 8파일런 - 9게이트 하고요 게이트짓고 정찰보내고 완성되면 질럿한기 찍고 가스짓습니다.


그리고 돈200모이면 사이버넥티스코어 짓고요


투게이트한담에 유닛두번정도 돌리고요


앞마당 넥서스가져가세요 (초보분들이 꼭 다른 스타팅지역에 자원많아보인다고 것다 멀티하는분

                                              계시는데 지키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부터는 자신이생각하는데로 잘 하십쇼.. ++


프vs테 상대로 초반 공략법


프로토스는 테란에게 좋은 상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왜그런지는 하다보면 약간 느낄듯 ㅋㅋ


일단 초반에 8파일런 9~10게이트 한담에 12가스 짓고 13코어 14 파일런 이런 빌드로 가는게 정석입니다.


저는 그다음에 물량으로 밀어붙이기위해 드라군한말찍고 코어에서 사업돌리고


드라군 한마리 한마리 찍으면서 자원 400모아서 앞마당 넥서스 짓습니다 ㅋ


테란분들이 원팩 더블커멘드 자주하는데 딱 좋은 대응법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버틱스 퍼실리티를 올립니다. 리버쓰는게 자신있으시면 리버로가고 아니면 옵저버만 뽑으세요.


그리고 게이트 늘리면서 질럿발업하고 투포지 돌리세요.


업글 충실히해야합니다. ㅋㅋ...


그리고 지상물량싸움에서 테란이 센터잡으면 캐리어나 아비터로 ㄱㄱ..


프vs저 초반 공략법


저그상대로는 2게이트웨이를 하는법과 더블넥서스를 하는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2게이트웨이 하드코어 질럿


이전략은 말그대로 계속 질럿만생산하는 전략입니다.


초반에 2게이트 짓고 질럿뽑아서 계속보내서 압박하고 끝내거나 피해준다음에 앞마당먹고 테크트

리 타면 되는전략 하지만 요즘 저그들이 워낙 대처법이 좋아져서 잘 안통하기도 하죠


두번째로, 더블넥서스


앞마당 약간 앞쪽에 파일런짓고요 포지짓고 정찰가서 상대가 앞마당먹고있으면 바로 넥서스짓고요


상대가 스포닝풀 먼저 짓고있으면 캐논 두개 박으세요 (위치 중요 무시하고 본진못가게 지으셈)


그리고 앞마당돌리면서 물량폭발하는 빌드입니다. 요즘은 주로 이걸많이쓰죠... ㅋㅋㅋ


그밖에 커세어 다크 전략도있는데 이건 인터넷 검색 해보세요 ㅋㅋ....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하트2 XRATED 한글로된 공략  (0) 2008.06.27
스타크래프트 테란 공략  (0) 2008.06.27
드래곤로드 세트,공략  (0) 2008.06.27
프린세스메이커4 바로아 공략  (0) 2008.06.27
카오스 자이로스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

1.세트아이템

 

Fury (퓨리)

[무기 - 분노의던크1] [방어구 - 아머,건렛,부츠(암흑의동굴3)]
 
 Ellen (엘렌)
[무기 - 시련의던크] [방어구 - 아머(폐허의잔해3) , 건렛,부츠(폐허의잔해2)]
 
 Dark (다크)
[무기 - 폐허의던크] [방어구 - 아머,건렛( 깊은잠의동굴6) , 부츠(깊은잠의동굴5)]
 
 Cronos (크로노스)
[무기 - 폭풍의던크] [방어구- 아머(룬의동굴), 건렛(눈설원 냉불꽃), 부츠(눈설원10)]
 
 Brian (브리안)
[무기 - 혼란의던크] [방어구 - 아머(밤마섬 폭주오크,구울), 건렛(??) , 부츠(??)]
 
 Arc (아크)
[무기 - 분노의던크2] [방어구 - 아머(모든 폭염지대) 건렛,부츠(폭염지대10)]
 
2.공략

스탯 - 2힘1민 ,  1힘2민, 올민이 있는데요 힘을 찍어서 데미지를 올리고 2덱스로 크리티컬율과 데미지를 동시에 올리는 방식의 2힘1민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스킬- 더크 슬레이드(오른손스킬)   왼손스킬은 찍는 스킬포인트에 비해 데미지 증가가 약하기 때문에 거의 오른손스킬을 씁니다


3.Tip

퀘스트 법 :


초보헌터
*메인퀘스트
1.기력의열매 - 상점에서 '기력의 열매'(500G) 구입
   보상 : 15 Exp, 180 Gold, 약초x3
2. 푸딩 사냥 - 발효푸딩 6개 입수(드랍몬스터 - 썩은푸딩)
   보상 : 30 Exp, 200 Gold, 기력의열매x2
3. 짐승의가죽 - 짐승가죽 5개 입수(드랍몬스터 - 오크)
   보상 : 40 Exp, 300 Gold, 약초x1
4. 낚시수련 - 은비늘연어 3마리 입수
   보상 : 50 Exp, 270 Gold, 귀환주문서x2
5. 호감얻기 - 호감도 3이상
   보상 : 50 Exp, 300 Gold
6. 메텔(루오D) - 암흑의동굴에서 메텔습득(장소 - 암흑의동굴3)
   보상 : 메텔(루오D) 조합서, 메텔(루오D), 100 Exp, 350 Gold, 약초x1
7. 사이클로프 - 사이클로프 퇴치
   보상 : 메텔(테라M), 500 Exp, 1500 Gold, 숙련헌터 승급, 인벤+6칸
 
*서브퀘스트
마을(브리아나) - 말랑푸딩 20개 입수
   보상 : 20 Exp, 360 Gold, 호감도 1 , 달콤한 캔디 조합서
마을(바스티안) - 푸딩체액 2병 제조 (조합서 - 수련의숲6 보물상자)
   보상 : 40 Exp, 450 Gold
페네르평원(투르만) - 거미침 20개 입수
   보상 : 30 Exp, 720 Gold, 호감도 1, 제련석x3
미혹던전앞(두엔) - 두엔의소지품 입수(미혹의던전 1회 클리어)
   보상 : 40 Exp, 300Gold, 호감도 1, 가죽흉갑(N/5/6/10/5/6)
갈대바람숲3(발더) - Fury부츠 입수(드랍지역 - 갈대바람숲3)
   보상 : 50 Exp, 300Gold, 호감도 1, 하드레더아머(R), 제련석x5
마을(로빈) - 짐승가죽15벌 입수(드랍몬스터 - 오크)
   보상 : 40 Exp, 540 Gold, 호감도 1, 화염마석D 조합서
마을(헤리언) - 독점액 5개 입수(드랍몬스터 - 크롤러)
   보상 : 30 Exp, 180 Gold, 호감도 1
마을(멜빈) - 뱉어낸고기 30개 입수(드랍몬스터 - 가스트)
   보상 : 100 Exp, 1620 Gold, 호감도 1, 메텔(페르M)x1
마을해변가(닐스) - 달콤한캔디 2개 제조
   보상 : 40 Exp, 호감도 1, 밋밋한포션 99개
암흑의동굴3(데인) - 곡괭이 제련(*필요* 2500 Gold, 제련석x5)
   보상 : 메텔(레그마M), 푸른원석x10, 검은원석x10, 맡긴돈 2000 Gold
마을(리나) - 581 Gold만 수중에 갖고있기
   보상 : 네트워크 선물 3개(용비늘, 제련석, 생명초 인걸로 기억해요^^)
 
 
숙련헌터
*메인퀘스트
1. 산호초조각 - 산호초조각 5개 입수(드랍몬스터 - 산호초거북)
   보상 : 산호의열쇠, 150 Exp, 200 Gold
2. 컬렉션북 - 파괴의던젼 크라이시스에서 컬렉션북 입수(파괴의 던젼 1회 클리어)
   보상 : 컬렉션북, 150 Exp, 300 Gold
3. 화염마석C - 화염마석 C 제조(조합서 - 청명의해안2)
   보상 : 제련석x10, 150 Exp, 200 Gold
4. 살오른참치 - 허둥대구, 살오른참치 3마리씩 입수
   보상 : 메텔(레그마K)조합서, 300 Exp 400 Gold
5. 청동유물 - 부러진열쇠 입수(환광의해안3)
   보상 : 청동열쇠, 메텔(루오C)조합서, 370 Exp, 500 Gold
6. 해안의무법자 - 보스 '그렙G' 퇴치
   보상 : 몬스터헌터칭호, 인벤+6칸, ???(모르고 그냥 지나쳤어요 제보부탁 ㅠ)
 
*서브퀘스트
마을(닐슨) - 집개손 20개 입수(드랍몬스터 - 크렙)
   보상 : 150 Exp, 1440 Gold, 능력치향상포션 1세트(힘, 집중, 인내)
마을(멜빈) - 문어다리 20개 입수(드랍몬스터 - 크라켄)
   보상 : 메텔(레그마L), 300 Exp, 1440 Gold
루카드해안(노블린) - 명성 8 이상
   보상 : 150 Exp, 5000 Gold, 호감도 1, 메텔(레그마K)
마을(드웨인) - 거북등껍질 12개 입수(드랍몬스터 - 산호초거북, 바다거북)
   보상 : 300 Exp, 1080 Gold, 독해독제 조합서
루카드2캠프(다빈) - 다빈의 결혼반지 입수(위치 - 환광의해안2)
   보상 : 메텔(페르K), 마기코스E 펜던트, 2000 Exp, 3000 Gold
마을(카이) - 샤픈검(아이스) 시리즈 입수
   보상 : ???
폐허의잔재2(핀마르크) - 살오른참치 10마리 입수(숙련헌터 브리아나퀘 완료후 퀘스트 가능)
   보상 : 370 Exp, 1800 Gold, 호감도 1, 링메일(R/23/36/46/6/5)
 
 
몬스터헌터
*메인퀘스트
1. 위험한 수련 - 불타는 가루 5개 입수
   보상 : 이프리트반지, 570 Exp, 600 Gold
2. 코린의 유물 - 코린의보석 3개 입수(불가시의숲1, 코린의은둔지2, 10)
   보상 : 슬로우해독 조합서, 620 Exp, 800 Gold
3. 되물림된저주 - 블러드좀비 퇴치(오염된동굴3)
   보상 : 메텔(레그마I)조합서, 620 Exp, 800 Gold
4. 숙취해소 - 깊은잠의동굴에서 청정호수물 담아오기
   보상 : 제련석x12, 900 Exp, 1000 Gold
5. 월면초입수 - 월면초 입수(광기의가시덤불4)
   보상 : 550 Exp, 500 Gold
6. 오우거숲거인 - 금,은의모래 입수
   보상 : 메텔(루오B)조합서, 970 Exp, 1200 Gold
7. 대지의비밀 - 보스 라미아 처치
   보상 : 용비늘x5, 2500 Exp, 4500 Gold, 몬스터마스터 승급, 인벤+6칸
 
*서브퀘스트
마을(로빈) - 굵은힘줄 30개 입수
   보상 : 메텔(레그마I), 컬렉션L펜던트, 620 Exp, 3240 Gold
마을(멜빈) - 끈적한고기 30개 입수
   보상 : 메텔(페르I), 600 Exp, 3780 Gold
마을(헤리언) - 딸기꽃 입수
   보상 : 모듬생선회 조합서, 모듬생선회x4, 900 Exp
바이자드2캠프(셀라) - 경험치 800~820 사이에 셀라에게 가기
   보상 : 메텔(페르J), 800 Exp, 2000 Gold
마을(드웨인) - 피묻은날개 20개 입수
   보상 : 메텔(테라I), 800 Exp, 3600 Gold
 
 
몬스터마스터
*메인퀘스트
1. 혼돈의씨앗 - 폭풍의던전크라이시스 1회 클리어
   보상 : 빙설의숨 조합서, 1100 Exp, 1400 Gold
2. 의문의편지 - 어부의편지 입수
   보상 : 1150 Exp, 1500 Gold
3. 룬의마법 - 룬의던전7에서 마법양초 입수
   보상 : 메텔(레그마G)조합서, 1200 Exp, 1800 Gold
4. 전설의낚시대 - 황금낚시대 입수
   보상 : 황금낚시대, 1340 Exp, 2000 Gold
5. 마력의종 - 황혼의빛깔종 입수
   보상 : 수정마석A 조합서, 1500 Exp, 2200 Gold
6. 바람꽃전설 - 빙각설인 퇴치
   보상 : 1620 Exp, 2500 Gold
7. 겨울의지배자 - 센터피트G 처치
   보상 : 메텔(루오A)조합서, 4260 Exp, 6000 Gold, 드래곤헌터
 
*서브퀘스트
마을(리나) - 명성과 호감도가 같아야함
   보상 : 아이언부츠(H), 메텔(레그마H), 1000 Exp, 2000 Gold
마을(바스티안) - 얼음조각 30개 입수(드랍몬스터 - 스노우)
   보상 : 메텔(테라G), 1100 Exp, 4860 Gold
마을(로빈) - 가고일턱뼈 20개 입수(드랍몬스터 - 가고일)
   보상 : 메텔(페르G), 1200 Exp, 3240 Gold
마을(브리아나) - 몽이 찾기(룬의동굴7)
   보상 : 메텔(페르H), 1200 Exp, 2500 Gold
마을(드웨인) - 무쇠등껍질 20개 입수(드랍몬스터 - 칠갑거북)
   보상 : 메텔(레그마G), 1300 Exp, 3240 Gold
 
 
드래곤헌터
*메인퀘스트
1. 방황하는수련생 - 수련생의 편지 입수(어둠의길2 지누-서브퀘스트로 편지입수)
   보상 : 1780 Exp, 3000 Gold
2. 비겁한수련생 - 수련생에게 답장 전달(어둠의길2 지누(가운데 숲에서 왼쪽위로)-서브퀘스트로 답장주기)
   보상 : 메텔(레그마E) 조합서, 1900 Exp, 3500 Gold
3. 오라클의행방 - 오딘에게서 마력의 열쇠 받기(서브퀘스트로 입수)
   보상 : 마력의열쇠, 1950 Exp, 3800 Gold
4. 천년진주 - 천년진주 구하기(안개낀골짜기5에서 입수)
   보상 : 만능해독제 조합서, 1860 Exp, 3200 Gold
5. 배회하는망령 - 3가지종류의 영혼의조각 5개씩 입수
   보상 : 사자의열쇠, 2100 Exp, 4000 Gold
6. 심판의제단 - 사자의동굴에서 정화의검 입수
   보상 : 2300 Exp, 4500 Gold, 정화의펜던트
7. 망령의정화 - 라미아 퇴치
   보상 : 마법충전제 조합서, 2540 Exp, 7500 Gold, 드래곤마스터칭호
 
*서브퀘스트
지누(메인퀘1과 연동) - 구울의손톱 15개 입수
   보상 : 메텔(페르F), 수련생의편지, 1700 Exp
마을(멜빈) - 프리미엄고기 제조해서 입수
   보상 : 베노스D반지, 2800 Exp, 5000 Gold
마을(헤리언) - 굵은힘줄30개 입수
   보상 : 마기코스D펜던트, 1500 Exp, 3300 Gold
마을(바스티안) - 짐승, 질긴, 두꺼운, 거친 가죽 20벌씩 입수
   보상 : 메텔(테라F), 1500 Exp, 8280 Gold
지누(메인퀘2와 연동) - 가스트로드 퇴치(빼앗긴 소지품 입수)
   보상 : 마력결정, 1900 Exp, 1000 Gold
마을(오딘-메인퀘3과 연동) - 오염석 15개 입수(안개낀골짜기 5맵에 각 3개씩 분포)
   보상 : 마력의열쇠
 
드래곤 마스터
*메인퀘스트
1. 필사의방어 - 폭염지대 다크비홀더 퇴치
   보상 : 2640 Exp, 5000 Gold
2. 불길에핀꽃 - 화염초 10장 입수
   보상 : 2800 Exp, 5500 Gold
3. 폭염속전투 - 열화의심장10개, 심연의다이아5개 , 마광의결정10개 입수
   보상 : 카오스스톤, 2800 Exp, 5500 Gold
4. 정령왕 - 정령왕의시험통과(플레임이터lv.55)
   보상 : 메텔(레그마C)조합서, 3000 Exp, 6000 Gold
5. 이그니스의탑 - 카르타의염과 혼을 제단에 불태운다.
   보상 : 3340 Exp, 7000 Gold
6. 불꽃의지배자 - 이그니스 퇴치
   보상 : 9000 Exp, 9000 Gold, 드래곤로드칭호(아직 미구현)

돈잘버는법 :

 

돈을 잘번다기보다는 돈을 아끼는 몇가지 팁알려드릴게요..

1. 낚시

일단 드로 초반에 물약값비싸죠... 그래서 사냥해서 나온 잡템으로 낚시해야 약값을 대신 쓰는거에여.  전 물약 한개도 안사고 끝까지 다깻습니다..

 

2.원석노가다

드로에서는 아템의 능력치보다 메탈이 더 중요하다가 볼수 있어요.. 그래서 메탈만드는 재료인 원석이 고가에 팔리고있습니다. 붉은원석이 네트워크에서 한개에 20000G정도 하는데 초반에 이정도면 엄청난 고액이죠??

 

제가 직접 경험해보면서 생각난 팁들이고요 즐드로하세요^^

출처 : 네이버에서 모나와 검색

Posted by Redvirus
,

게임스팟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프린세스 메이커 4를 플레이 해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지 못했거나, 기타 여러 궁금증을 가지는 게이머들을 위해 프린세스 메이커 4의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다.

혼자 끙끙거리며 플레이를 해 게임의 많은 것들을 알아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이겠지만 시간이 없거나, 답답했던 부분이 있던 게이머라면 이번 가이드를 통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Q&A 형식으로 가이드를 꾸며 보았으니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질문 하나! - 딸의 능력치를 좌우하는 각종 교육과 아르바이트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에서는 교육과 아르바이트를 통해 딸의 능력치를 변화 시켜야 한다. 특히, 아르바이트는 교육이나 아이템 구매를 위해 필요한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꼭 수행해야 한다. 교육은 무용을 제외한 모든 교육을 받는 것이 처음부터 가능하지만,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외출을 통해 아르바이트 알선을 받아야만 가능하다.

 

이 중 교육과 아르바이트를 통한 수치의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아르바이트에 관한 정보를 따로 정리해 보았다.

 

교육

이론교육
상승↑
지력, 양심, 프라이드(상급), 기질(중급)
하강↓
체력, 매력, 감수성
무술교육
상승↑
체력, 프라이드(상급)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마법교육
상승↑
체력(중급), 지력, 프라이드(상급), 마법, 업보(상급)
하강↓
양심(상급), 기품(중급), 감수성(중급)
예법교육
상승↑
매력, 양심, 기품, 기질
하강↓
체력, 프라이드(중급, 상급), 감수성, 업보
미술교육
상승↑
지력(중급, 상급) 감수성
하강↓
체력, 양심(중급, 상급) 기품
무용교육
상승↑
체력, 매력, 프라이드(중급, 상급), 기품, 감수성
하강↓
지력

(괄호안의 표시는 해당 수치의 상승이나 하강이 이루어지는 교육수준을 의미한다.)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
시작 연령
급료
수치
집안일
10세(기본)
0
상승↑
체력, 양심, 감수성, 기질, 지명도
하강↓
-
아이보기
10세(기본)
8
상승↑
체력, 감수성, 기질
하강↓
매력, 프라이드, 기품
농장일
10세(기본)
15
상승↑
체력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교회
10세(기본)
1
상승↑
프라이드, 양심
하강↓
매력, 감수
음식점
11세(광장)
15
상승↑
감수성, 기질
하강↓
지력, 매력, 기품
하녀
11세(광장)
18
상승↑
매력, 양심, 기품
하강↓
-
벌목
11세(광장)
15
상승↑
체력, 프라이드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여관
12세(자동)
10
상승↑
체력, 기질
하강↓
매력, 프라이드, 기품, 감수성
시장
13세(광장)
20
상승↑
지력, 기질
하강↓
기품, 감수성
가정교사
13세(광장)
25
상승↑
지력, 양심
하강↓
체력, 감수성
술집
14세(광장)
25
상승↑
매력, 기질 업보
하강↓
지력, 양심, 기품, 감수성
메이드 술집
14세(광장)
33
상승↑
매력, 감수성, 지명도, 업보
하강↓
지력, 프라이드, 양심
수상한 술집
15세
(다크 타운)
45
상승↑
매력, 기질, 지명도, 업보
하강↓
지력, 프라이드, 양심, 감수성
카지노
15세
(다크 타운)
40
상승↑
체력, 지력, 기품 업보
하강↓
프라이드, 양심, 감수성

질문 둘! - 프린세스를 만들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 4에는 세 명의 남자주인공이 존재한다. 드래곤족의 왕자인 리와, 마족의 왕자인 바로아, 그리고 인간계의 왕자인 샤를이 바로 그들이다. 사실, 이 게임의 제목이 프린세스 메이커 인 것처럼,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이들과의 결혼을 위해서는 육성이외에도 외출을 통한 그들과의 이벤트 진행이 필요하다.

딸이 샤를을 데리고
메이드 술집에 가서 술먹는 장면.
샤를은 역시 개념없다?!

자신이 원하는 주인공과의 결혼을 보고 싶지만 여러번의 도전에도 공략(?)에 실패한 유저라면, 다음의 플로우 차트를 참고 하기 바란다. 다음의 플로우 차트는 필자가 직접 플레이해본 결과 성공한 차트로서, 쓰여 있는 것 이외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시간과 장소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기 바란다.

샤를 공략 플로우 차트
샤를의 공략은 의외로 간다하다. 꾸준히 광장과 거리를 다녀 준다면 아마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별다른 노력 없이 충분한 능력치만 된다면 가능한 것이 샤를의 엔딩이다(사실 바로아보다 멋지지도 않다).

1445년 1월 광장
2월 광장
3월 광장
4월 거리
5월 거리
8월 광장
10월 광장
1446년 4월 광장
5월 광장
6월 광장
7월 광장
8월 광장
10월 광장
11월 거리
12월 도구점

리 공략 플로우 차트

1444년 11월 광장
12월 광장
<!-- badtag filtered -->
리와 행복해 하는 딸의 모습. 개인적으론 참 맘에 드는 장면 중 하나이다.
1445년 1월 광장
2월 번화가
3월 번화가
4월 거리
6월 다크타운
※리의 공략을 위해서는, 바로아와의 삼각관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또, 리의 공략을 위해서 반드시 가야하는 장소인 드래곤랜드에 가기 위해서라도 다크타운은 이 정도 타이밍에 가둘 필요가 있다.
1445년 7월 다크타운
10월 다크타운
11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12월에 있는 성탄제에서 리와 함께 성탄제를 보내는 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면, 그 즈음을 전후해서 다크타운에서 마계를 통해 드래곤 랜드에 갈 수 있을 것이다.
1446년 1월 다크타운- 마계의 술집, 마왕의성
3월 다크타운- 마왕의 성
4월 다크타운- 마왕의 성
5월 광장
6월 광장
7월 번화가
 
※여기 까지 플로우 차트를 따라 이벤트를 진행시켰다면, 바로아와의 삼각관계가 진행될 것이다. 바로아가 아닌, 리를 선택해 주자.
1446년 8월 번화가
10월 번화가
11월 번화가
12월 번화가
1447년 1월 다크타운-드래곤 계곡
2월 레스토랑
6월 거리
8월 번화가

바로아 공략 플로우 차트
바로아와의 공략에서 유의해야 할 점은 앞서 리의 공략에서 말했듯이. 리와의 삼각관계 이벤트를 발생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1445년 5월 다크타운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
8월 다크타운
10월 다크타운
11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마계술집, 마계광장
<!-- badtag filtered -->
진정한 왕자의 모습인 바로아.
한마디로 멋지다!
1446년 4월 다크타운-마계광장
5월 다크타운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마계술집
8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0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1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2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447년 2월 번화가
※이곳이 중요하다. 바로아와의 엔딩만을 염두에 보고, 이곳에서 리와의 데이트를 거절해 버린다면, 삼각관계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처음에는 리와의 데이트를 승낙한 후에, 바로아를 만나서 리를 버리고 바로아를 선택하도록 하자. (리는 불쌍하다. ㅠ_ㅠ)
1447년 3월 거리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마계광장
8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0월 광장
 

질문 셋! - 숨겨진 이벤트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 4에는 정상적인 육성으로는 갈 수 없는 장소를 갈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비롯하여 알려진 남자 주인공이 아닌 다른 남자주인공을 만나는 등의 여러 가지 이벤트가 존재 한다. 그 중에서 가장 눈 여겨 볼만한 2가지 이벤트를 소개하려고 하니, 좀 더 색다른 재미를 원하는 게이머라면 참고 하기 바란다.

제4의 남자주인공 케릭터 크라이스 만나기

세 명의 멋진 왕자들이 아닌, 다소 평범하면서도 어찌 보면 수준 이하의 남자주인공이 등장하는데, 바로 그의 이름은 크라이스이다. 크라이스의 공략 포인트는 딸이 너무 잘나면 안 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육성에 포기하곤 한다. 그런 크라이스의 공략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누가 봐도 내 딸이
아깝다고 할 것 같은 모습

1. 적당한 능력치가 중요하다.
크라이스와의 엔딩을 보기위한 적정 능력치는 지능을 제외한 나머지 수치의 평균이 300정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소 아쉽더라도 능력치를 하향 조절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2. 시장에 상주 하자.
게임내에서 딸을 시장으로 보내기 위한 방법은 시장 아르바이트와 외출을 이용한 시장의 탐방이다. 일정 이상의 스탯이 되었다고 생각했다면 계속해서 시장에 다니도록 하자. 15세를 전후해서 크라이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3. 무역선, 파티 이벤트를 하자.
리와 바로아의 공략에서 삼각관계 이벤트가 포인트 였다면, 크라이스 공략의 포인트는 무역선과 파티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무역선 이벤트는 크라이스를 만난 다음 달 거리로 나서면 만날 수 있으며 파티 이벤트는 17세 무렵에 번화가를 자주 다니다 보면 발생한다.

위 세가지를 잘 이행했다면 크라이스와의 엔딩을 볼 수 있을 것이다.(솔직히 딸이 아깝긴 하다. ㅠ_ㅠ)

숨겨진 보물 창고, 오크의 집 찾기!
외출 시 다크타운을 거쳐 갈 수 있는 마계에서는 오크의 집이라는 새로운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1달에 1번 공짜로 희귀한 아이템을 가질 수 있으며 아이템을 가져왔을 경우 업보가 상승 한다. 이곳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곳이 바로 마계에 있는 오크의 집!!

1. 마성을 높이고, 행상인을 만나자.
소지금이 5000골드 이상이면 일정 확률로 행상인이 방문하게 된다. 이때 마성이 높은 상태라면, 딸이 큐브와의 대화를 통해 행상인에 대한 말을 할 것이다.

2. 마계상점으로 가서, 행상인에 대한 이야기를 묻자.
앞서의 이벤트를 진행했다면 마계상점으로 갔을대 전과는 다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술집으로 가면 더 자세한 말을 들을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술집으로 가자.

3. 지도를 가지고, 행상인의 집을 찾자.
지도를 받아들고 행상인의 집을 찾아도 찾을 수 가 없다. 포기 한 이후에 돌아오자.

4. 병원에서 안경을 얻자.
다음 달에 외출을 한 후 병원에 가면, 딸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의사에게 알려 달라고 하고 의사는 딸에게 안경을 준다. 안경을 쓰고 다시 마계로 가면 오크의 집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진행 한 이후에는 행상인이 일반 도구점에서 파는 싸구려 아이템을 들고 찾아오게 된다. 또한 공짜로 얻는 아이템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행상인에게 살 물건이 있다면 미리 사놓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tnals5624 님께서 네이버지식인에 답변하신  글을 배낀 것입니다;

이거 배낄때 배낄 님한테 먼저 양해를 구해야 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죄송합니다.

tnals5624님..;;

그리고 무용 졸업시험은 상관없을 거라고 생각하고요,(공략에 지장 없을거라고 생각)

샤를이랑 만나도 데이트를 계속 거절한다던가 바로아 공략을 충실히 한다면

결국 바로아 공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하핫;

출처 : tnals5624님 의 네이버 지식 답변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 프로토스 초반공략  (1) 2008.06.27
드래곤로드 세트,공략  (0) 2008.06.27
카오스 자이로스 공략  (0) 2008.06.27
카오스 브로켄 백작 템트리 및 다래1:1 공략  (0) 2008.06.27
카트라이더 공략  (0) 2008.06.26
Posted by Redvirus
,

부엉이를 판다는 것은 물약 상점에 보면, 맨 밑에 나무판매 라고 있을겁니다.


나무를 파는 것이구요. 부엉이를 사는 것은 위의 상점에서 나무판매를 하지 않고,


돈을 1500원 모아서, 본진 왼쪽 아래 밑부분에 보면 부엉이 판매 하는 곳에서 살 수 있습니다.


부엉이의 장점은 이속템 없이도 이속을 해결 할 수 있고, 용기와 체력을 회복 시켜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단점은 초반 센터나, 영웅 견제가 심하게 될 경우, 나무판매를 하면, 어느 정도의 돈이 들어오는데,


그 돈으로 생명구슬(체력 300+) 뭐.. 여러가지 아템을 초반에 살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팔지 않으면


초반 주어진 돈 랜덤(300원)돈으로, 꾸준히 피관리 하면서 돈을 모아야 하는 단점이 있죠.


오우거 장갑은 우물 근처에 보면, 캐릭터와 상점이 있을겁니다. 좌클릭 해서  보면, 오우거 장갑 등


여러가지 아템을 팝니다. 님 답변대로만 우선 답하겠습니다. 체인라인트닝 북은 아까 말씀 드린


물약 파는 상점(우리편 센터 중간 보스 옆에 위치하였음)에 판매 하며,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일정의 번개 데미지를 가합니다. 쌍체라라 하는 건, 체인라이트닝북을 두개 든거로써, 하나는


아템 조합을 통한 향상된 체인라이트닝 북+ 나머지는 그냥 체인라이트닝 북을 말합니다.


D이속 마젠은 우리 편 본진, 배럭 옆에 보면, 구슬 조합 하는 상점이 있습니다. 색깔 별로 되있구요.


가로 기준으로 A B C D 차례로 읽으시면 되겠습니다. 구슬 조합의 원리는


구슬이 행렬로 4행 3열(아래 그림 참고)로 구성되어 있는데, 세로로 내려가면서 하나씩 색깔 별로 구입한다음,


구슬 조합 상점 위에, 산 구슬들을 상자를 통해 옮기서, 옆에 있는 원에 놓으면 구슬 조합이 됩니다. 반드시


색깔 별로 사야 하며, 구슬이 3개가 되었을 때만 하나의 구슬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예) 아래 0, x, z를 구슬이라고 봅시다.  각각은 구슬 별로 능력이 다릅니다.

      A   B   C  D  

   |  0   0   0   0  |       ↓  아래 방향으로 각 줄에서 하나씩 구입한 후, 색깔 별로 담긴 구슬을  

   |  x   x   x   x  |           개인 상자(자기가 산 아템을 보관 할 수 있음)에 넣어서, 구슬 조합 상점 위에

   |  z   z   z       |          있는 원에다 올려 놓으면 3개의 구슬이 하나로 조합됩니다.

구슬 조합은 3개가 조합이 되었을 경우만, 효력을 발휘하며 각각의 조합되지 않은 구슬은 효력을 발휘 하지

못합니다. 유의하세요. 가끔 조합되지 않은 구슬만 들고 다니는 안드로메다 개념 유저 있음.

님이 말한 D이속 마젠은 " " 표시 된걸로 구슬 조합을 한경우로 체력+300, 이속, 마력 회복 능력을 말하는 겁니다.

뭐.. B흡조 체젠이란 말도 있는데, 모든 속성+10, 흡혈능력, 체력회복 등 줄임말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템은 영웅 마다 구입하는게 각각 다르죠... 님이 말한 자이로스를 예를 들면,

자이로스 나오면, 저는 센터로 가는데여. 센터가 빡신 건 아시죠?? 자이가 아이스 버그로 센터 견제 하기가

좋기 때문에 가는 겁니다. 저는 부엉이를 안팝니다. 아이스 버그로 앵벌이가 앵간히 잘되고,

6렙 찍으면, 눈치 봐서 궁으로 상대방 타워를 밀수 있기 때문에, 안파는 거죠. 그만큼 돈 벌기가 쉽다는 거에요.

음.. 여기서 자이로스에 대해 다 말씀드리기가 너무 방대하네요.

검색 창에서 아나 클랜 이라고 쳐보세요. 거기가면 영웅 별 공략이라 팁 많이 나와 있어 큰 도움 될거에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래곤로드 세트,공략  (0) 2008.06.27
프린세스메이커4 바로아 공략  (0) 2008.06.27
카오스 브로켄 백작 템트리 및 다래1:1 공략  (0) 2008.06.27
카트라이더 공략  (0) 2008.06.26
동물의 숲 공략  (0) 2008.06.26
Posted by Redvirus
,

1. 블켄vs다래 할때 블켄 템트리 및 공략 (제가 블켄)

2.블캔vs보통영웅 할때 블켄 템트리 및 공략(제가 블켄)

3.  3:3 이나 다수전 에서  블캔 템트리 및 공략(제가 블켄)



브로켄은 다래천적중하나입니다


무한스턴 그것이 1:1최강으로까지 가는건데요


그스턴은 공격1번당 퍼센트로 잠깐멈추는스턴이기때문에


초월의돌필수입니다


브로켄하는법은 부엉이 사시는게 1:1엔좋습니다


다래니까 안티도필요없습니다


우선 이건 제가 갠적으로 추천하는 템트리인데요


초반에 부엉이사시구요 렙5때 퓨어이블렙3찍으시구 패어리한테만날리세요


그렇게 1800원을모으시면 초돌1개구입하시구요


그리구 타워밖으로 나가시면안되요 다래가언제칠지모르거든요..


1800원을패어리막타만먹구 드루이드도 요령껏먹어서 2개구입하시고


흡혈포션들고다니셔도 어느정도다래견제됩니다


초돌2개 흡포 이제 1300원모으셔서 빛의보석사세요


우선 다래가 딱왔다!!!

그럼 흡포빠시구 때리세요 만약에요


다래분께서 흡포를빠시면 디스펠가지고다니시는거도센스입니다


다래는 디스펠잘안하니까 흡포빠시구요 용기거시구 애교거시구 그렇게 하시면이겨요


여기까지는 정석 인데요


제가추천해드리는 템트리는 여기서 독반을사세요그리고 자객환영검을 재빨리 마추시고


싸우시면요 다래가 포탈을 탄다해도 독뎀때문에 죽죠 다래는 피통이약합니다


그렇다고 피템마추면 화력이떨어지죠 어떻게든 브로켄이 이깁니다


초반에 님이 나가셔서 죽지만않으시면 무난하게 이기실꺼에요


템트리는 지금까지

초돌 초돌

향독 흡포

빛보 물약

여기서 피통이딸리신다고생각되시면요 초돌을 생명의돌로 조합하시구요

님이 이기고계시면 초월의메달을마추세요

그리구요 돈되는데로 초월의메달하구 생명의돌을마추시구요

그럼

생돌 초메

향독 흡포

빛보 물약

정도면 다래는 죽었다깨어나도 브로켄못이깁니다..


그렇게 꾸준히 돈모으시면 빛보를 빛의 망치로조합하시면


추가뎀지가 무자비하게나올꺼에요 그럼다래는쪽도못쓰죠


다래 추뎀이 무자비하게높아도 스턴걸려서 몇대안맞고 흡포빠시면 풀피..


튀어도 독뎀. 물약빨아도 향독이라 빨아지지도않고


그리구 흡포를 비조합 흡혈로 마추시구 마지막 물약칸에 레이지쏘드(둔화의검)

마추시구요 필요하시면 둔화의검 빼시구 절대반지 마추세요


스턴더많이걸린답니다 그럼 다래가 무슨짓을해도 님은 절대로 질수없는 브로켄이되죠.


솔직히 초반에만잘해주시면돼요


그리구 3:3같은건 브로켄이 1:1은최강이여도 2:1은 매우약합니다..


결계 잘쳐주시구요 고수소리들으실려면 퓨어이블이 우리팀힐도되는거아시죠?


꾸준히 우리팀 힐해주시구 결계만잘깔아주시면 됩니다 3:3템트리는


공격쪽으로 마추시지마시구 피통으로마추세요 위에템트리로도 3:3무난하실꺼에요


피통딸리시면 물약칸에 피템끼시구요~~


그리구 계속다래가 튀면 흡혈칸대신 둔검끼시구요


다래가 덤비면 흡혈끼세요 어차피 다래튀면 흡혈도필요없으니까 둔검이 나아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린세스메이커4 바로아 공략  (0) 2008.06.27
카오스 자이로스 공략  (0) 2008.06.27
카트라이더 공략  (0) 2008.06.26
동물의 숲 공략  (0) 2008.06.26
테일즈위버 루시안공략  (0) 2008.06.26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