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준비물: 닌텐도DS, 점프 울티메이트 스타즈

있으면 더 좋고 없어도 되는 준비물:일본어 잘하는 친구

 처음에 있는 지구 같은 행성을 클릭하면 항목이 나옵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어떤 점프 사의 마크 아저씨가 나올겁니다.


시키는 대로 다 하십쇼


그냥 적당히 영어로 B ,A, Y, →뭐 이런 식으로 나오면 그대로 누르면서 시키는 대로 합시다.

계속 하고 다 끝내면 드디어 무슨 블랙홀 같은 것이 생기는데 거기 들어가면 진짜 점프 사의 만화들의 맵이 나옵니다. 우선 왼쪽 맨 끝에 있는 행성(?)으로 갑니다(디그레이맨이 나오는 곳입니다.)


싸움의 정석

이제 싸움을 해야 겠죠?

버튼이 ↑                                     (1)

         ←     →                            (2)     (3)

              ↓                                    (4)

이런 식으로 나오잖습니까? 일단 ↓키는 막기입니다 점프는 3번 키입니다. 1번은 필살기입니다. 이 필살기는 또 ↑와 동시에 누르거나 그냥 누르는 거와는 필살기가 또 다릅니다. 신중하게 쓰셔야 합니다. 이것도 한정이 있거든요 하지만 때리거나 맞을때마다 일정한 게이지가 차서 또 필살을 쓸 수있는 기회가 옵니다. 2,4키는 공격입니다. 일단 충분히 연습 해보시고 연속키를 만들어보세요*^^*

일단 미션 하나를 깨면 그때마다 플레이할수 있는 캐릭터가 늘어납니다 유후!

그렇지만 처음부터 쓸 수가 없습니다.(ㅡㅡ)

이 때 이렇게 옆에HELP라고 적힌것을 바로 헬프코마라고 하는 겁니다!유후!

그리고 미션을 하다 보면 포인트 같은게 쑥!쑥! 오릅니다!

 이것을 잘 사용해서 헬프코마를 서포터나 배틀에 직접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들수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과 캐릭터 사용법

맨 처음에 나루토(배틀)와 루피(배틀) 그리고 긴토키 상(헬프코마)과 무효(헬프코마), 그리고 손오공씨(서포터)가 나오는데 배틀을 할 때 터치 스크린에 손오공씨를 클릭하면 손오공씨가 상콤하게 튀어나오셔서 에네르기파를 쏴주신답니다와우!(이것도 필살기와 같이 소진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용) 또한 예를 들어서 내가 루피를 하는데 무슨 바람이 불어서 나루토로 플레이 하고 싶다! 라면 터치 스크린으로 상콤하게 나루토를 클릭해주면 나루토가 나옵니다 (긴토키 상이나 무효 는 헬프코마라서 배틀 상에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속성

제가 싸움의 정석에서 말했던 디 그레이맨이 나오는 구역을 먼저 눌러주세요

그전에 속성에 관한 설명을 해드려야겠네요

점프 울티메이트 스타즈의 캐릭터는 3가지 속성으로 분리됩니다.

知(지식), 力(힘), 笑(웃긴놈)가 나오는데요 일단 힘쎈놈은 웃긴놈에게 약하고 빠싹한놈에게 셉니다. 빠싹한 놈은 웃긴놈에게 셉니다. 웃긴놈은 힘쎈놈에게 세고 빠싹한 놈에게 약합니다.

이제 아시겠습니까?

애초에 맨 처음에 주어진 캐릭터는 대부분이 힘쎈놈들로 이루어 져 있기 때문에 디 그레이맨, 마인탐정 노우가미 네우로, 무효와 로지의 마법률상담사무소는  知속성이기 때문에 이쪽부터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실전의 세계

이제 싸우는 겁니다! 그냥 싸워서 적을 없애는 겁니다잇힝!

그런데 가끔 특정한 미션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그 중 몇가지를 제가 알려드리죠

1.무효와 로지의 마법률상담사무소

무효 大 핀치!

맨 처음에 미션을 깨고 나고나서 다음에 나오는 겁니다.

이거 정말 성가십니다. 일단 멋모르고 시작하면 프리더와 베지터가 나오는데 가운데에 땅꼬맹이가 나옵니다.(이놈이 무효)

이놈을 무조건 보호해야합니다!! 한 방이라도 맞게 하면 미션 실패입뉘다!

그리고 미션을 하면 충족조건이 최대 5개까지 나오는데 뭐 필살기로 3번 적을 죽이기, 30초안에 미션완수하기 이런 것들입니다. 이런 것들을 다 끝내야 진정으로 미션을 끝냈다고 할 수 있는데, 솔직히 이거 너무 힘들 때도 있습니다. 특히 이 무효 대 핀치 편이 정말 풀기 힘듭니다. 미쳤다고 보호하는것만도 힘든데 필살기로 세번이나 ko시킵니까?! 하지만 하기가 힘들어도 하면 그만큼 구하기 힘든 캐릭터가 나옵니다(이때의 뿌듯함은 말로 설명못함!)

2.유☆희☆왕(엑조디아 카드 모으기!)

일단은 시작하면 카드가 하늘에서 뚝 떨어집니다. 그걸 잽싸게 최대한 빨리 줍습니다. 만약 다른 놈(나의 적)이 카드를 가졌다면, 죽여서 뺏습니다.

운 좋으면 처음부터 발 빠른 놈 골라서 다 가로채면 미션 바로 성공합니다.

(제한 시간안에 카드가 한장이라도 모자라면 미션실패!)

이런 식의 룰을 응용한 별 모양의 포인트 가로채기, 점프 코믹스 잡지 사수하기 등등의 게임이 나오는데 눈치껏 보고 뺏으면 됩니다.


기타 보충 자료들




제가 직접 미션 깨서 헬프코마 얻어서 포인트 쏟아 만든 캐릭터 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리나리나 카카시 등의 발빠르거나 힘쎈 캐릭터들을 추천합니다.

 아 참! 깨다 보면 마침내 대장이 나오는데요 대장은 사실 졸라 허접한 놈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대장을 깨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만화의 캐릭터들로 플레이 해보는 이중의 묘미가 있습니다.

대장을 깨도 내가 모아놓은 캐릭터들은 안 지워지니까 다시 플레이 해봐도 아주 재밌습니다. 덧붙여서 대장을 깨면 메뉴에 새로운 목록이 생깁니다

제가 더 이상 해드리고 싶은 말은....

일본어를 조금 더 공부해보거나 일본어 잘하는 친구와 같이 게임해보시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는 겁니다.

대장보고 충격먹지 마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밌게 게임 하세요!

Posted by Redvirus
,

베타겜이라는 곳에 가면 공략이 널려 있습니다...

------------------------------------------------------------------------------------------------------

마을

- 우선 마을에서 기본적으로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합시다..

- 이야기를 다하고 (특히 에리나는 꼭 이야기 합시다.)

- 이야기를 다하고 중앙으로 가면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거기서 말을 걸면 머라머라하면서

지도를 줍니다.

- 지도에서 가장 오른쪽 구석에 있는 광산으로 갑니다.


광산

- 일단광산 한번 천천히 둘러봅시다.. 중간중간에 아이템도 먹어보고.. 인터페이스를 익혀봅니다..

- 불의 애매랄드 아마 여기 있는걸로 기억됩니다.. 찾아서 먹어보죠..

- 내려가는 길목에 NPC 하나가 서있는데.. 말을 한번 걸어보면 창고 열쇠를 하나 주면서 가보라고 합니다.

- 이제 광산에서 초반 길목에서 왼쪽위주로 갑니다.

- 닫혀있는 문이 있는데.. 거기로 가면은 듀란이 있습니다... 한판 붙죠..

- 처치하고 다음 맵에서 이스이터널2 와같이 마법을 쓰게 해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꼭 장착합니다.

- 이스6의 초반의 맷돼지 같이 생긴 녀석들 한테는 마법이 제격이죠..

- 이제 다시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진행합니다.

- 계속 내려가며은 한 할아버지가 서있는데.. 이야기를 한다음 안으로 들어갑니다.


보스전

- 저는 난이도 노말을 기준입니다.

- 200 까지는 무난히 깎을수 있습니다.

- 그 이하로는.. 노력이 약간 들어갈껍니다..

- 어쨋든 처치합니다..


마을

- 에리나와 얘길 해서 (대충 오빠를 찾는데..그 힌트가 유적에 있다는 내용인듯..ㅜ,ㅜ 일본어를 잘 못해서..)

- 그다음 교회로 가서 열쇠를 받습니다.


유적

- 이제 지도에서 광산 위쪽에 있는 유적으로 갑니다.

- 산문을 열고.. (세이브 포인트가 있죠.) 세이브 필수입니다.

- 넓은맵 괜히 돌아다니지 말고 무조건 앞으로 갑니다.

- 길이 안보일때는.. 벽에 있는.. 불 붙이는 곳이 있는데.. 마법으로 붙이면은 길이 올라옵니다.

- 무조건 앞으로 갑니다.. 위로 밑으로 필요없고.. 앞으로 갑니다..

- 세이브 포인트까지 어떻게든.. 살아서 갑니다.. 몬스터 레벨10으로는.. 벅찹니다.

- 세이브 포인트까지 가서.. 그 근처에서.. 레벨을 13이상으로 올릴것을 추천합니다.

- 아까 왔던 장소를 돌아다니면서 위, 아래를 돌아다니면서.. 못먹었던 아이템들을 입수합니다. 방패필수로 챙깁니다.

- 이제 세이브 포인트 앞으로 가면은 체스터(에리나의 오빠)가 있습니다.


"보스"체스터

- HP350 까지는.. 무난히 깎죠..

참고로 방어막 펼칠때 타이밍을 이용해서.. 방어막이 풀릴떄 바로 마법에 맞으면

던지는 칼을 못던집니다.

- HP 350 이하는.. 마법은 별로 쓰지말고.. 요리조리 잘 피해다니는 요령을 익힙시다.


용암동굴..(*참고 : 용암동굴에서 저의 방법:벽치고 올라가기 에 대해 질문이 많은데..이 수법은..이미 이스6 때부터

제가 써왔던 방법이기 때문에.. 제가 된다는 지역은 반드시 됩니다... 약간 달리면서 왼쪽 절벽과 절벽사이를

연타공격하시면.. 올라갈수 있을겁니다

-체스터한테 이기면 갑자기 왕이 와서.. 아돌이 잡혀갑니다. 거기서 ..아돌을 절벽으로 체스터가 밀치는데..


- 오른쪽으로 가면 돈 아이템이 있습니다.. 참고로 왼쪽 구석에서 벽을에다 연속공격을 먹이다 보면은 절벽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짜피 나중에 휠윈드 기술로도 올라갈수 있는 장소이기떄문에 굳이 지금 갈 필요는 없을겁니다... 돈먹고.. 일단 다시 중앙으로

옵니다.


- 이제 왼쪽으로 갑니다. 가서.. 떨어지는 절벽이 있는데.. 떨어집니다. 그러면.. 용암에 데여도 Hp가 깎이지 않는.. 아이템을 얻을수 있죠.

- 얻고 다시 떨어져서.. 일단 중앙으로 와서 저장부터 하는걸 추천합니다.

- 저장하고 난 다음.. 다시 왼쪽으로 가서 길따라 가면.. 용암이 길을덮고 있는 지역이 있는데.. 아까 먹은 아이템을 장착시키면

- 용암에 데여도 Hp가 깎이지 않습니다. 위쪽에는.. 칼 이 있습니다. 반드시 먹고 갑시다.

- 이제 아래쪽으로 진행하면서 쭉쭉 갑니다. 오면.. 커다란 장소가 있는데.. 아무것도 없죠?/

- 일단 내려가서.. 왼쪽으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불 마법을 쓸수있는것과 마찬가지로 바람마법"휠윈드.. ㅡㅡ;;"를

쓸수있게 하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 듀란이 나오고 이제 무조건.. 오른쪽으로 뛰어갑시다..

- 이제 무조건 앞으로만 달려갑니다..용암이 덮치기 때문에.. 뒤 돌아보면 ..ㅡㅡ;;;


보스전"날으는 용대가리"

- 첫번째 어택만 피하고(가까이 올떄 점프해서 휠윈드 돌리면서 방향틀고 피하는게 효과적일겁니다.) 나머지는..

이스이터널의 지네 괴 물 싸울때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돌면서 휠윈드 꼬리 부문 집중 공략 하십시오..

- 물리치고 이제 되돌아갑니다.. 보스전 필드 바로 앞 필드에 녹색 애매랄드가 있으니 휠윈드 기술로 먹어줍니다.

- 아까 제가 점프해서 공격하면 언덕위로 올라가진다는 지역으로 가서.. 일단 올라갑니다.

- 건너편에 길이 있습니다.. 휠윈드 기술로 적절히 건너갑니다..

- 건너가면 위에 한번더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휠윈드 아니면 저의 벽치기 둘중 하나는 올라가질겁니다.(제가 올라갔었기에).

- 약물 아이템 하나 획득하고 내려와서 다시 앞으로 갑니다.

-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 그리고 대쉬기술의 아이템을 얻을수 있읍니다.


박쥐보스..


- 렙 20정도면 무난히 깰수 있습니다..

- 공격패턴도 얼마 없으니.. 거기다가 폭주모드도 없기 때문에.. 몇번 해보시면 감이 올겁니다.. 공략법은 그래서 생략

- 깨고.. 길을 따라 가면.. 낭떠러지가 있습니다.. 일단 휠윈드 기술로 건너가서 아템 먹고 떨어집니다.

- 떨어지면 그 체스터가 한번 더 나오는데.. 도기랑 그 "에리나(맞나?)"가 와서 말립니다..(기사가 오빠였음을 알수있는 대목입니다.)

- 일단 마을로 돌아오는.. 아돌..


마을

- 그냥.. 돌아다니면서 일단 사람들과 대화나 좀 합시다...

- 그리고.. 지도 위에 있는 성으로 가봅니다. 웬 하녀처럼 보이는여성이 한명 있습니다.

- 말을 걸면 남자애 하나 데리고 와달라는데.. 허락하고 산 입구에 보면은 남자애 하나가 있습니다.

- 살려서 데려오면.. 성에서 브로치를 하나 줍니다..(ㅡㅡ;; 머하러 주는지.. 아직..)

- 어쨋든.. 받고 이제 광산으로 가봅시다.

- 그리고 마을바께 다리에서 에리나가 무한윙을 하나 줄껍니다.. 잘 이용하시길..


광산

- 일단 2번째 세이브 포인트로 가봅시다.. 가서 정문으로 들어가면.. 안열려 있던 문이 열려있고 마을사람들이 서 있습니다.

- 들어갑시다~.

- 쭉 가서 필드 - 필드 - 필드 까지 오면은 위 아래 두갈래 길이 있는데.. 우선 위로 갑니다.

- 위에서는.. 2단 점프를 배우게 하는.. 석판이 있는데..한번 읽습니다..

- 다읽었으면.. 이제 아래 입구로 들어갑니다..

- 가는길에 휠윈드와 이단점프로 건너가야 하는장소가 꽤 나옵니다.

- 이제 지렁이 보스를 위해 세이브 포인트가 나올겁니다.


지렁이보스..

- 참고로 필자는 지렁이보스 오기전에 2단점프 기술 배우고

눈산에 먼저 갔는 관계로 필요이상으로 레벨이 높고 돈도 한번도 쓰지 않아서.. 상점에 파는

방어구 최신껄로 다 갖춘데다가 레벨이 높았던 관계로 대장 힘으로 걍 밀어붙였습니다..

- 슈팅게임을 하는 기분이 들겁니다.

- 지렁이는.. 걍 죽이면 될테고.. 에메랄드 박힌 지렁이는.. 에메랄드 풀어질때 가까이 붙어서 휠윈드 돌립시다..

- 어쨋든.. 에너지.. 맞아도 5정도 밖에 안까지니.. 무대포로 밀어붙인 필자입니다.

- 다 죽인후.. 일단 촌장집에 갑시다.


눈산

- 여기에는.. 상당히 강한 몬스터들이 있는데.. 아템만 갖추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 특히 필자는.. 렙이 낮을때.. 그 방망이든 고릴라 몇마리 죽이니 바로 레벨 업.. 했던 기억이..

- 용암동굴 클리어후 저처럼 광레벨업 하실려면.. 추천.. (4~5번 떄린후.. 휠윈드.. 다시 4~5대 휠윈드.. 이렇게 연타를 먹입시다..

파워가 굉장하므로 공격할 틈을 줘선 안됩니다.

- 이제 가다보면은 듀란이 또 나옵니다..

- 나비 3자매 부릅니다...


나비 3자매..

- 이것도 역시 필자는.. 레벨이 무척 높았던 관계로 그 다지 애먹지 않았습니다..

- 보스전은 알아서...

- 이제 가다보면은 오두막집이 하나 나올겁니다.

- 들어가면은 에너지도 채워주고.. 도기 스승을 만납니다.

- 어쩌구 저쩌구... 도기가 나갔다는데...

- 나가서 계속 앞으로 진행하면서 동굴로 갑시다...

- 동굴에 들어가기전에 절벽위에 보물 상자가 보일겁니다..일단 구석에가서 한칸 내려가는데.. 또 한칸을 내려가야하는데

내려가는 구멍이 없습니다..ㅠ.ㅠ 그래서.. 옆으로 떨어지는 공간에서.. 이단점프를 한다음 휠윈드로 방향을 틀어서 착지합시다.

그러면 먹을수 있습니다..

- 그리고 지나가다가 절벽에 파인 부분에 꽃 아이템이 있는데 챙겨서 먹읍시다.

- 얼음동굴 직전 맵에 절벽 아래쪽에 보면은 구석에 꽃 아이템 또 하나 있습니다.


얼음동굴.

- 여기에 얼음 기둥이 있는데.. 불 마법을 쓰면 깨뜨릴수가 있습니다.. 동굴 입구쯤에.. 꽃 아이템이 하나 기둥뒤에 있는데

마법으로 뽀개서 먹읍시다..

- 참고로 꽃 아이템은.. 정보/힌트 란에.. 서브퀘스트라고 올린 유저의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얼음동굴은 일단 돌 신발을 먹어야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 없어도 클리어한 유저가 있으니.. 알아서 하시길..

- 우선 얼음동굴은.. 쭉 들어가서 왼쪽 오른쪽으로 나뉘는데.. 왼쪽으로 가서 가면은.. 오른쪽의 필드 절벽 밑의 장소입니다..

갈 필요 없겠쬬..^^

- 이제 오른쪽으로 들어가봅니다.

-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도기가 있는데... 말을 하고 건너편으로 이단점프 - 휠윈드로 건너갑니다..

- 그러면 도기가 땅의 팔지 던져주는데..이제 돌로 막힌 지역을.. 기술로 뚫고 갑니다..

- 건너가면 계단 위의 돌지역과 좀더 오른쪽의 돌지역이 있습니다.

- 오른쪽의 바위 덩이를 깨고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와 보석이 있을겁니다.. 일단 먹읍시다.

- 그리고 이제 중앙 바위 덩이를 깨고 들어갑시다..

- 진행하다보면.. 얼음 경사진 아주 높은 곳이 있습니다..

- 걍.. 떨어집시다..

- 그러면.. 빙판 맵이 나오는데.. 거기서 왼쪽으로 쭈~욱 갑니다.. 가면은.. 다음맵으로 넘어가면 돌신발이 있으니 챙겨서 위로올라갑시다.

- 이제 다시 진행하도록 하죠.. 오르막길을 올라갑니다..

- 그 이후로는.. 거의 한 방향이니 이단 점프 등등을 활용해서.. 앞으로 갑니다.


보스전 "얼음용"

- 일단 세이브를 하고..

- 이 보스는.. 땅의 속성을 장착 시키고.. 다리 부분을 점프해서 기술을 먹입니다. 그러면 쓰러지는데.. 그때 머리를 죽어라 갈깁시다.

계속 이패턴으로 하면 한번씩 날개로 바람을 일으켜 얼음 조각 날리는데.. 되도록 피하도록 합시다..

땅의 속성 기술쓰면 방어가 되긴 하나.. 그 뒤 바로 연타를 때려야 하는데.. 엠피 차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그냥 피합시다.

그리고 한번씩 날아서 얼음 던지는데.. 그때는.. 타이밍 잡아서.. 조금 중앙에서 떨어진 장소로 간다음.. 땅의기술을 씁시다.

가드가 되기때문에.. 그리고 다시 내려오면.. 똑같이 떄립시다..

Hp 많이 깎이면.. 잡아서 하늘에서 던져버리는데.. 떨어질때 바위에 부딪힙니다. 그때 땅의 기술을 쓰도록 합시다.

어쨋든 꺾었읍니다.

- 땅이 흔들리고 입구 가 막히는데.. 땅의 기술을 한번 써줍시다.. 그러면 도기가 와서 구해주는데..

- 밖으로 나오면.. 에리나의 오빠가 나오는데.. 도기랑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도기를 찌릅니다.

- 상처입은 도기.. 스승집에서 쉬고 아돌은 마을로 돌아옵니다.


마을

- 다리에 병사 시체가 있는데.. 심상치 않습니다.

- 들어가면.. 에리나가 병사들에게 포위되어 있는데.. 구합니다.

- 구해주면... 이제 촌장집으로 자동으로 가는데..

- 머라머라머라머라


- 이제 안으로 들어갑시다.

- 일단 안으로 쭉 갑시다.. 몬스터들이 이제 방어를 하네요..

- 적당히 내려찍기로 처리합시다.

- 철퇴길을 지나고 나면 위 아래 오른쪽 왼쪽 다 갈수 있는데..

- 오른쪽으로 가봅니다.

- 가다보면 막힌문이랑 성당이 있는데.. 일단 성당에 가면 Hp가 찹니다.. 그리고 목걸이 하나 챙깁니다.

- 왼쪽으로 갑시다..

- 가서 떨어집니다.

- 떨어지면.. 장소가 하나 나오는데.. 거기 보물상자가 한 2개 있을겁니다. 그중 하나가 배틀갑옷이 있는데 챙깁니다.

- 이제위로 위로 가서 갈림길있는곳으로 다시 가서 위로 올라가봅니다... 이단점프를 잘 활용해야겠죠..

- 도중에 보물상자가 있는데.. 거기 토파즈가 있으니 챙겨 먹읍시다.

- 위로 올라가보면 아까 구해준 남자애랑 그 가족들이 있는데.. 얘기 다 해봅시다.. 여자애가 오르간건반 하나 줍니다.'

- 이제 다시 내려가서.. 왼쪽으로 가봅니다.

- 점프 점프 점프~~~~~!!!!.....----

- 건너편에 도착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데.. 아시겠지만 보스전입니다.


보스전

- 정말 짜증났습니다.

- 그렇게 많이 죽지는 않았지만.. 어쨋든 젤 짜증나는 보스였습니다.

- 알아서 죽입시다..

- 공략법은.. 속성별로 아이템으로 기술써서 떄립니다.. 무색모드는.. 그냥 공격해서 때립니다.

- 저는 몇번 하나 안되다가.. 처음으로 아템 업그레이드 해봤습니다..

- 왠만하면 모았다가 마지막 아템에 쏟아 부을려고 했는데.. 짜증나서 그냥.. 3,4번째 아템 업그레이드 하니 훨씬 간편하더군요. 렙34

- 죽이면.. 오르간 파이프 아이템 하나 떨굽니다.


- 성문으로 가서.. 하녀와 얘기를 한번 해봅시다.

- 이제 다시 갈림길로 와서.. 오른쪽으로 가봅니다..

- 이제 몬스터들이 업그레이드 되어있는데.. 상당히 짜증납니다.

- 도중에 성당으로 들어가서 오르간에 건반 하나 끼워넣습니다.

- 이제 쭉 들어가봅니다..

- 또 갈림길이 있는데.. 뒤쪽은 다시 성문으로 돌아가는 길입니다.

- 일단 내려가 봅시다.

- 용암지대가 있는데.. 용암에 데여도 안까지는 아템 하나 장착하고 끝까지 가서 이단점프를 활용해서

올라가 봅니다.. 땅속성 기술로 깰수있는 벽이있습니다..(금가있음..) 거기를 부시면.. 배틀방패 아이템이 나옵니다.. 챙깁시다.

- 올라가서 아까처럼 다시 올라가 봅니다.. 이제 목사? 가 있는데.. 역시 얘기하고 내려와서.. 이제 오른쪽으로 가봅니다.'

- 어둡습니다..

- 이제 다시 광산으로 한번 가봅니다.


광산

- 그냥.. 순간이동 필요없이.. 그냥 처음부터 내려가봅니다..

- 내려가면서 흐릿하게 보였던 보물상자는.. 이제 그옆에 휏불을 밝히면 먹을수 있고..

- 계곡이 나오는 맵에서 왼쪽에 다리가 끊어진곳이 있습니다.. 건너가면 아이템 하나 줏을수 있습니다.

- 마을로 가서 할머니에게 가져다 주면 액서세리를 하나 줍니다.


유적

- 이제 액서세리 하나더 먹으러 가봅시다.. 가만있으면 에너지 채워주는 아이템입니다.

- 이제 에리나의 오빠만나기전의 바깥 필드에 보면은 땅속성 기술로 들어갈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들어갑니다.

- 들어가자 마자.. 이단 점프로 무조건 앞으로 갑니다.

- 몬스터가 상당히 셉니다..

- 먹고 바로 윙타고 튑니다....ㅡㅡ;;


- 다시 성으로 와서 어둔 지역으로 가서 아이템을 장착하면 가짜길이랑 지도도 화면도 넒게 보이니 건너갑니다.

- 건너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 물론 그다음은 보스전인데..

- 가장쉬운 개보스전입니다.


개보스..

- 이녀석은한테는.. 무조건.. 끝까지 도망쳤다가.. 불공격을 난사합니다..

- MP 떨어지면.. 이단점프로 공격을 피하고 MP 찰때까지 뛰어다니다가 또 쏘고 하다보면 금방이깁니다.

- 가끔.. 필살기 모드로 구석에서 다구리를 때려줍시다..

- 그리고 오르간 장식 하나 떨굽니다.. 역시 먹어줍시다.

- 그리고 참고로 서브이벤트의 그 투신의 ?? 라는 아이템을 꼭 획득하도록 합시다.(힌트란에 한 유저꼐서 올려주셨습니다.


- 이제 오르간이 있는 곳으로 갑시다.

- 가서 아까 보스전에서 얻었던 아이템을 각각 끼워넣습니다.

- 이제 성당에 지하로 가는 길이 생깁니다.

- 이제 내려갑시다.~

- 내려가면은.. 자폭 몬스터가 있는데.. 경험치도 별로 안주고 하니.. 무시합시다..

- 쭉 가서~ 보면은.. 위 아래 두가지 갈림길이 있는데.. 일단 위로 갑니다.

- 어짜피 똑같은 필드가 나오지만 위에는 위로만 갈수 있는길이 있기 때문에.. 일단.. 점프, 휠윈드 혼합으로 화면 끝까지 간다음.

다시 한칸 올라가서 왼쪽으로 끝까지 갑니다.. 그럼 나가는 길이 하나 있는데 아까 올때 보았던.. 식물 4마리가 지키고 있던 장소가

나옵니다.. 거기에 배틀소드이 있으니 꼭 챙겨먹으시고 이제 내리막길로 가서.. 세이브 포인트 있는데까지 옵니다.

- 일단 마을로 가서 아이템 강화를 미리 하도록 합니다.

- 위에는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전.

- 이보스는.. 뒤에 달린 꼬리를 쳐야 합니다.. 딴데는 무데미지..

- 이보스전에서는.. 땅의 속성기술을 무진장 잘 이용해야 합니다.. 미사일이나 지뢰, 기관총의 공격시 기술을 써주시면

우리도 무데미지 입니다.. 그리고 무조건 붙어서 근접전 위주로 하시기 바랍니다.

- 깨고 나면 건너편으로 가는 길이 생깁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에리나와 2명의 남정네가 있는데.. 말을 다 걸어봅시다..열쇠를 하나 줍니다..

이제 아까 오른쪽방으로 들어가봅시다.. 톱니바퀴있는데..


톱니바퀴.

- 열쇠로 문을 열어 들어가면.. 상당히 강한 몬스터가 있습니다.. 파워가 장난이 아님..ㅡㅡ;;

- 어쨋든 첫번째 필드는.. 그냥 조금의 퍼즐이라 생각하시고.. 불 붙이는 곳 하나 붙이고.. 재미삼아 한번 해보십시오.

- 제일 끝에 있는. 석상을 얻으면.. 문이 열립니다.

- 이렇게 4개의 톱니바퀴의 방을 지나면.. 이제 세이브 포인트가 있습니다..


보스전(체스터)

- 또 싸우는데.. 무기가 업그레이드 됐군요.

- 필자도 업그레이드 만땅.... 근접전으로 달라붙어서 이긴 필자입니다..(토속성의 기술로 근접전을 해보실분은해보시길..)공략X

- 이기고 나면.. 왕이.. 옥상으로 튀는데.. 따라갑니다..

- 따라가면.. 체스터가 왕을 죽일려고 하죠.. 그 때 우리 에리나가 나타나서 오빠를 말리는데..

갑작스런 지진..!! 뒤쪽엔.. 성 탑위에서 보았던넘이 있습니다..

- 방어막을 펼치는데.. 체스터는 기를 모아 깨뜨리지만, 그의 수하 듀란!!! 가 나와서 체스터를 공격합니다.

두방에 나가떨어지는 기사..ㅡㅡ;;

- 이제 그 교주같은넘이.. 총대빵같이 변신합니다..(지는 게임이나.. 맘놓고 죽으세요..ㅡㅡ;; 그런데 이렇게 쎈데 나중에대장전걱정..)

- 그러나.. 에리나가 인질?? 로 가는 대신에 다 살아 남는데..


마을

- 도기의 스승과.. 어쩌구저쩌구...

- 이제 선착장으로 가봅니다.(성가기 바로전맵에 오른쪽 다리로 내려감..)

- 도기가 이제 섬까지 태워줍니다.

- 참고로.레벨을.. 45정도로 맞추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 마을 밖의 몬스터들이 또 업그레이드 되었기 때문에.. 45까지 올리긴 쉬울겁니다.


섬(보스전)

- 베일에 싸였던 듀란의 정체가 공개됩니닷>!!!

- 이편에서도.. 주로 토속성 스킬을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피하기에 자신있으시다면.. 그냥하시던지..

- 마음에 드는 캐릭터였든데.. ㅜ.ㅜ 죽어버리네요.. (자신의죄를 겨우 어쩌구 저쩌구.. 무슨 죄를 지었길래..)


마을

- 일단 마을로 가봅시다.. 사람들이 다 모여있습니다.

- 우선 대장장이한테 가서 대화를 하면은 리바르의 방패 하나 주고.. 촌장집에서 체스터대화하면 브레이브소드줍니다..

제련시키고 이제 다시 섬으로 갑니다.


섬지하

- 아템만 갖추면.. 그리 쎄지는 않을겁니다..

- 일단 가다가 가다가~ 해골바가지 직선으로 쭉 있는맵에서 오른쪽에 보면은 해골 뽀개는 아이템 있습니다. 챙겨서 먹읍시다.

Tip : 레벨 50까지 쉽게 올리기..

- 아까 우리가 에너지 차는 아이템 먹었던 장소로 가면.. 해골들이 6~7마리 보여있는데.. 그녀석들 죽이고 필드 나왔다가

다시 들어가서 죽이고 하다보면.. 레벨 50 금방입니다.

- 필자는.. 지하로 들어갈때 벌써 레벨50에 육박합니다..

- 첫번째 네모난 구멍에는 들어갑시다.. 위쪽에 상자가 보이는데.. 리바르의 갑옷이니먹읍시다.

- 그리고 토파즈.. 하나 절벽 중간에 있는거 확인했으니.. 먹어줍시다..

- 두번째 구멍으로 빠져봅시다..

- 무식한 미노타우르스 같이 생긴 녀석이 있는데.. 경험치 쫌 줍니다..

- 쭉 내려가면.. 이제 세이브 포인트..


보스전.

- 목사가 있습니다..

- 아까 보았던.. 그 형태로 변신하죠..

- 보스전은 알아서.. 그리고 한가지 충고는.. 죽이고 나면은.. Hp 1 이 남아있는데.. 무조건 떨어지십시오. 자폭합니다.

- 이제 잠시 되돌아와서.. 세이브를 합니다.

- 마을 상점에 가서 이제 6마넌 짜리 한번 더 목숨을 주는 아이템을 구입하고 이제 대망의 총대빵전 입니다.


총대빵전.

- 총대빵!!!!

- 에리나의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못된 보스녀석.. (너때문에 시스터가 죽었잖아..!!!!!!!!!!!!)

- 그때! 체스터가 나타나서 .. 에리나를 구하고.. 이제 마지막 총 대빵전입니다...



팁~ 잘 검색하시면 에디터법도 있어요..

출처 : 베타겜

Posted by Redvirus
,

저도 처음 듀얼킹을 시작했는데요 처음에는 막 하늘색머리 꼬마가 하는법(함정카드설치,

몬스터소환)등을 가르쳐 줍니다 그냥 씹읍시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듀얼리스트들이랑 싸울수 있을겁니다.

enter키 누르시면 pda라고 나오는데 들어가면 덱을 짜거나 일정을 보거나 세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4번인가 3번정도 싸울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하늘색머리 꼬마나 코알라같이생긴 코큰녀석이나 실눈뜬녀석(고양이들고 있음)

이나 애니에서 주인공으로 나오던 녀석이랑 붙을수 있어요.

그러다가 일주일에 한번씩 카드 사는 날이 옵니다 진행하다보면,, 거기서 포인트를 주고 카드덱을 모읍니다.

그리고 진행하다보면 시험을 치는데 객관식이라 쉽더군요.

카드의 효과나 조합몬스터를 알아두면 됩니다.

그래서 성적이 좋으면 라의 옐로우 반으로 갑니다.


위에는 매우 간단한 초딩 설명이구요.공략 들갑니다.

듀얼퍼즐은 이름대로 카드로 퍼즐을 푸는겁니다.


라이프포인트를 다깎으면 승리지요.


주어진 시간안에 다풀지못하면 게임오버.(시간은 넉넉합니다.)


상대의 카드는 우리의 카드처럼 볼수있죠.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1단계-1 우리LP포인트2600상대LP2600 주어진시간 6분

 

이것말고도 봉인된자의 오른쪽다리가 상대 묘지에 존재합니다.



상대필드위에 있는 몬스터.

우리가 써먹을 효과는 묘지에 봉인된 시리즈(귀차니즘~_~)가 모두 존재하지 않으면 파괴.입니다.

글은 처음 써 보네요.






이카드들이 우리패.


먼저 마법카드 자율행동 유닛 (우리패중 두번째마법)발동뒤 봉인된 엑조디아를 우리필드로소환.


그러면 저 엑조디아 네크로맨서는 파괴됩니다.


그 뒤 저 윗그림중 왼쪽몬스터를 공격표시.


그리고 봉인된 엑조디아로 공격뒤


저녀석으로 공격하면 끝~(효과가 직공뎀지 두배라서리~)


1-2우리 :LP포인트 2000상대LP포인트5000 주어진시간 8분



상대묘지입니다.



상대 필드입니다.효과는 사이코쇼카의 마법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쟈우루스.(이름이 이게맞나?)효과는 이카드는 특수소환 가능.

특수소환시 상대는 묘지에서 카드한장을 특수소환가능.입니다.(이 녀석이 열쇠~)



모래먼지의 악령.효과는 이 카드가 소환시 이카드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 파괴.(우리에게 필요한 효과)입니다.



이 카드는 위에서 설명을 잊었네요.1500점지불로  상대의 묘지에서 몬스터 카드한장을 공격표시로 특수소환.


먼저 가쟈우루스 공격표시로 특수소환.

※절대 상대가 묘지에서 카드가져온다고 일반소환 하심 안돼요!

그러면 다음 이렇게 될겁니다.

이제 모래먼지의 악령 공격표시뒤 상대필드위에 카드가 날아가면......


이상황에서 자율행동유닛발동뒤에

이녀석을 가지고와 둘로 직접공격하면 끝~

1-3 우리LP는 1000상대LP는 5500주어진시간은 8분.


상대 필드위 카드들.

왼쪽건 우리가 쓸효과는 함정 무효입니다.




왼쪽두장은 필드위에 (두장다 함정무효.오른쪽건 1000점지불.)

오른쪽 두장은 패의 카드.왼쪽건 패스.오른쪽건 우리가 사용할 효과로써는 컨트롤 뺏기.


오른쪽에서 오른쪽카드로(좀 웃기네) 저 위쪽카드중 오른쪽의 카드를 가지고 오려하면.......

딴지 걸겁니다.

※절대 도적의 7가지 도구는 쓰시면 안돼요!

이때 우리도 우리필드위에있는 카드중 왼쪽걸써서(감이 대강 잡히실듯......)

이상황을 만들어 주면 강탈발동뒤.......

우리패중 몬스터카드를 소환하여 같이 공격하면......


끝~

이건 님의 카드들 말구 그냥 시범으로한 다른 님의 배틀입니다.

이건 제 완전 이상 순수 빛덱. 왠지 제가 장난치는것 같네요. 공략은 및에 걸어두겠음다~


오시리스 레드

1.시작하면 쥬다이, 쇼, 하야토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됨
2.유우키에게 쇼의 상태가 이상하다고 메일을 받은 뒤 쇼와 듀얼을 할 때 자동으로 진행될 때가 있음. 쇼가 파워 본드에 얽힌 이야기를 하며 듀얼이 끝나면 파워 본드 입수(승수에는 영향 없음)
그날 밤 카이저와 듀얼을 하게 되고 이기면 카이저와 통상 듀얼이 가능하며 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됨
3.쇼에게서 진짜 기숙사장이 오시리스 레드에서 제일 강한 사람을 습격한다는 메일이 도착
4.크리스마스에 다이토쿠지를 방문하는 이벤트에서 스페셜 융합 부스터를 받게 됨
5.1월 1일에 쥬다이가 방문하여 듀얼을 하게 됨
6.여기숙사에 수상한 인물이 돌아다닌다는 소문을 들은 뒤 밤에 여기숙사에 가면 쥰코, 모모에, 아스카와 연속으로 듀얼하게 됨. 모두 이기면 아스카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됨
7.쥬다이와 쇼가 듀얼을 하다가 도전을 해오는 이벤트 발생, 이기면 E HERO 플레임 윙맨 입수
8.오시리스 레드에 오래(약 3달? 확실치 않음.) 있으면 사오토메 레이 등장.
9.쥬다이에게서 레이에 대한 메일을 받은 뒤 쥬다이가 항구에 있을 때 찾아가면 쥬다이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레이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됨. 그 후 영웅 출현을 받게 됨. 그 뒤 레이가 여자인 모습으로 등장.
10.하야토에게서 사오토메 레이에 관한 메일을 받은 뒤 블루 오벨리스크 남기숙사의 물음표를 선택하면 레이에 관한 이벤트 발생, 레이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백마도사 피켈, 흑마도사 클랜, 라이벌 등장!을 얻음
11.쇼에게서 크로노스 교수에 대한 메일을 받고 나서 어둠의 듀얼 이벤트 발생
12.밤에 타이탄을 만나면 어둠의 듀얼을 하게 됨.(안티 룰) 이기면 와이트 얻음
13.쥬다이, 쇼, 하야토에게 각각 10승 이상 했을 때 다이토쿠지를 만나면 파라오(고양이)와 듀얼할 수 있게 됨. 이기면 칠흑의 표전사 팬서 워리어를 얻음.
14.하야토와 같이 돌아가던 중에 듀얼을 하여 이기면 데스 웜뱃을 받음
15.크로노스 교수와 타이탄이 만나면 타이탄과 듀얼하게 됨. 이기면 사이코 쇼커를 얻음
16.오시리스 레드에 오래(약 4달? 확실치 않음) 있으면 쿠니자키 코스케(이름이 맞나?) 등장
17.쿠니자키가 자신의 방에 숨어들어오면 문제를 맞추게 됨. 일정 이상 맞추면 1000DP를 얻게 됨
18.2월 14일에 아카데미아 항례 쵸코 쟁탈 듀얼 대회가 열림. 남자 3명, 여자 1명을 이기면 10000DP를 얻음.
(레이가 등장하지 않으면 발생하지 않는 이벤트인듯...)
19.시험날 토메 아줌마가 곤란해 하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도우면 필기 시험을 치지 못하게 됨
다음 화요일에 토메 아줌마로부터 처녀의 미소를 얻음
20.3월 14일에 2월 14일에 쵸코를 받은 캐릭터에게 답례로 레벨 4이하의 몬스터 카드를 주게 됨.
21.만죠메와 주인공이 이벤트로 듀얼하게 됨. 이기면 시험이 면제되고 오벨리스크 블루로 올라가게 됨.
그리고 만죠메가 당분간 없어짐.
22.우수 듀얼리스트일때 학원 대표 이벤트 발생. 만죠메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방해꾼 그린, 옐로, 블랙, 방해꾼 트리오, 방해꾼 델타 허리케인을 얻고 만죠메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됨.

라 옐로우

1.코하라와 오오하라를 모두 만나면 미사와에게서 메일 도착
2.2명을 10승 이상 이기면 밤의 듀얼 시설에서 이벤트 발생. 코하라와 오오하라와 연속해서 듀얼하게 됨. 이기면 노상강도 고블린, 도둑 고블린을 얻게 됨.
다음날, 밤에 어둠의 거인 듀얼리스트와 듀얼하게 됨(자동 진행). 그 뒤 코하라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고블린 돌격부대, 고블린 엘리트 부대를 얻음.
3.카바야마 선생과 1달이상 만나지 않다가 듀얼하면 이벤트 발생.

오벨리스크 블루

1.크로노스 교수 앞에서 카이저와 듀얼시설에서 듀얼하게 됨. 이기면 3000DP를 얻음
2.덱에 인조인간 사이코 쇼커를 넣어두면 오컬트 덱으로 다카데라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위자 보드를 얻을 수 있음. 그 다음날 사이코 쇼커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종언의 카운트 다운을 얻음
3.오벨리스크 학생들에 의해 만죠메 대신 쥬다이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X 헤드 캐논, Y 드래곤 헤드, Z 메탈 캐터필러를 얻음 
4.토메 아줌마로부터 타이잔이 행방불명이라는 소식을 들음. 그 후 타이잔을 만나면 같은 덱으로 듀얼하게 됨.
이기면 뽑기 개구리, 흰 도둑, 리로드를 얻음.

전체

1.일반 듀얼리스트가 되면 만죠메, 크로노스 교감, 아스카와 듀얼 가능(그 이전에는 듀얼 불가능)
2.미사와와 같이 돌아가던 중에 듀얼을 하여 이기면 파괴륜을 얻음.
3.카이저와 같이 돌아가던 중에 듀얼을 하여 이기면 사이버 드래곤을 얻음.
4.무토오 유우기의 덱이 도둑맞는 이벤트 발생하면 카구라자카와 듀얼하게 됨. 이기면 크리보와 증식을 얻음. 그리고 다음 시험이 면제됨.
5.쥬다이에게 미사와의 7번째 덱에 관한 메일을 받고 미사와를 만나면 듀얼하게 됨. 이기면 융합실패를 얻음.
6.9월 30일에 금지, 제한카드 리스트가 변경.

특정 인물에 관한 이벤트는 그 인물에게 10승 이상씩 해야 가능한 듯합니다. 미리미리 승수를 계산해 두는 것이 효율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마지막 듀얼킹이 되는 조건이 전 듀얼리스트에게 10승 이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과정이 듀얼킹이 될수있는 전체 공략의  기본점. 맨 위에 있는 다른 님의 배틀을 보시면 참고가 됩니다. 글구 보너스.

http://cafe.naver.com/zjtmxja.cafe 이 카페에 가시면 약간 초기 카페긴 해도 다른 님들이 열심히 올리고 있는중이기 땜시 가볼만 하실겁니다.

http://cafe.naver.com/hjitm8686.cafe

이건 사람들이 꽤 있구 1대1배틀도 만나서 가능해요~가보세욤.

Posted by Redvirus
,
우선 쿠키샵2..요

----------------------요리

.. 초급요리사

=+주스류+=

사과주스=음료수잔+사과+물+설탕+빨대
당근주스=음료수잔+당근+물+설탕+빨대
딸기주스=음료수잔+딸기+물+설탕+빨대
포도주스=음료수잔+포도+물+설탕+빨대
체리주스=음료수잔+체리+물+설탕+빨대
레몬주스=음료수잔+레몬+물+설탕+빨대
복숭아주스=음료수잔+복숭아+물+설탕+빨대
토마토주스=음료수잔+토마토+물+설탕+빨대
오렌지주스=음료수잔+오렌지+물+설탕+빨대
파인애플주스=음료수잔+파인애플+물+설탕+빨대

=+차류+=

녹차=커피잔+녹차잎+뜨거운물+스푼
홍차=커피잔+홍차잎+뜨거운물+스푼
허브티=커피잔+허브+뜨거운물+스푼
민트티=커피잔+민트+뜨거운물+스푼
아이스티=음료수잔+홍차+물+얼음+빨대
자스민티=커피잔+자스민+뜨거운물+스푼
라벤더티=커피잔+라벤더+뜨거운물+스푼
로즈마리티=커피잔+로즈마리+뜨거운물+스푼
라로민티=커피잔+라벤더+로즈마리+민트+뜨거운물+스푼

=+커피류+=

비엔나=커피잔+커피알+뜨거운물+생크림+스푼
원두커피=커피잔+원두알+뜨거운물+설탕+스푼
카페오레=커피잔+우유+커피알+설탕+뜨거운물+스푼
초코커피=커피잔+초콜릿+커피알+뜨거운물+설탕+스푼
모카커피=커피잔+코코아+커피알+설탕+뜨거운물+스푼
카푸치노=커피잔+계피가루+커피알+우유+뜨거운물+스푼
에소프레소=커피잔+커피알+뜨거운물+크림+스푼
브랜드커피=커피잔+커피알+설탕+프림+뜨거운물+스푼
아이스커피=음료수잔+설탕시럽+커피알+물+얼음+빨대

=+우유류+=

딸기우유=머그잔+딸기+우유+빨대
초코우유=머그잔+초콜릿+우유+빨대
바나나우유=머그잔+바나나+우유+빨대
코코아우유=머그잔+코코아+우유+스푼
초코시럽우유=머그잔+초코시럽+우유+스푼

=+코코아류+=
초코코코아=머그잔+초콜릿+코코아+뜨거운물+스푼
아몬드코코아=머그잔+아몬다+코코아+뜨거운물+스푼

=+아이스크림류+=
사과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사과+아이스크림+초코시럽+스푼
딸기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딸기+아이스크림+초코시럽+스푼
초코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초콜릿+아이스크림+초코시럽+스푼
오렌지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오렌지+아이스크림+초코시럽+스푼
바닐라 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바닐라+아이스크림+초코시럽+스푼

=+파르페류+=
레몬파르페=파르페잔+레몬+후르츠칵테일+아이스크림+초코시럽+우산
딸기파르페=파르페잔+딸기+후르츠칵테일+아이스크림+초코시럽+우산
복숭아파르페=파르페잔+복숭아+후르츠칵테일+아이스크림+초코시럽+우산
바나나파르페=파르페잔+바나나+후르츠칵테일+아이스크림+초코시럽+우산



중급요리사



=+쿠키류+=

땅콩쿠키=쿠키틀+땅콩+밀가루+이스트+달걀+버터
허브쿠키=쿠키틀+허브+밀가루+이스트+달걀+버터
아몬드쿠키=쿠키틀+아몬드+밀가루+이스트+달걀+버터
초콜릿쿠키=쿠키틀+초콜릿+밀가루+이스트+달걀+버터
오렌지쿠키=쿠키틀+오렌지+밀가루+이스트+달걀+버터

=+푸딩류+=

체리푸딩=푸딩틀+체리+젤라틴+얼음+설탕+스푼
레몬푸딩=푸딩틀+레몬+젤라틴+얼음+설탕+스푼
사과푸딩=푸딩틀+사과+젤라틴+얼음+설탕+스푼
당근푸딩=푸딩틀+당근+젤라틴+얼음+설탕+스푼
새우푸딩=푸딩틀+새우+젤라틴+얼음+설탕+스푼
딸기푸딩=푸딩틀+딸기+젤라틴+얼음+설탕+스푼
복숭아푸딩=푸딩틀+복숭아+젤라틴+얼음+설탕+스푼
오렌지푸딩=푸딩틀+오렌지+젤라틴+얼음+설탕+스푼

=+샌드위치류+=

치즈샌드위치=작은접시+치즈+식빵+양상치+케찹+머스터드소스
참치샌드위치=작은접시+참치+식빵+양상치+케찹+머스터드소스
달걀샌드위치=작은접시+달걀+식빵+양상치+케찹+머스터드소스
새우샌드위치=작은접시+새우+식빵+양상치+케찹+머스터드소스
베이컨샌드위치=작은접시+베이컨+식빵+양상치+케찹+머스터드소스

=+파이류+=

호박파이=팬+호박+밀가루+달걀+계피가루+버터
애플파이=팬+사과+밀가루+달걀+계피가루+버터
치즈파이=팬+치즈+밀가루+달걀+계피가루+버터
초코파이=팬+초콜릿+밀가루+달걀+계피가루+버터

=+케이크류+=

딸기케이크=케잌틀+딸기+밀가루+베이킹파우더+달걀+설탕+케잌칼
치즈케이크=케잌틀+치즈+밀가루+베이킹파우더+달걀+설탕+케잌칼
커피케이크=케잌틀+커피알+밀가루+베이킹파우더+달걀+설탕+케잌칼
고구마케이크=케잌틀+고구마+밀가루+베이킹파우더+달걀+설탕+케잌칼
생크림케이크=케잌틀+생크림+밀가루+베이킹파우더+달걀+설탕+케잌칼


고급요리사

=+김밥류+=

치즈김밥=작은그릇+치즈+김+쌀+단무지+조각단무지
참치김밥=작은그릇+참치+김+쌀+단무지+조각단무지
소고기김밥=작은그릇+소고기+김+쌀+단무지+조각단무지
돼지고기김밥=작은그릇+돼지고기+김+쌀+단무지+조각단무지

=+만두류+=
새우만두=찜통+새우+밀가루+만두속+간장+조각단무지
야채만두=찜통+양상추+밀가루+만두속+간장+조각단무지
소고기만두=찜통+소고기+밀가루+만두속+간장+조각단무지
돼지고기만두=찜통+돼지고기+밀가루+만두속+간장+조각단무지

=+초밥류+=
생선초밥=작은접시+생선+쌀+깻잎+와사비+오이절임
새우초밥=작은접시+새우+쌀+깻잎+와사비+오이절임
참치초밥=작은접시+참치+쌀+깻잎+와사비+오이절임

=+샐러드류+=

레몬샐러드=작은접시+레몬+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딸기샐러드=작은접시+딸기+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감자샐러드=작은접시+감자+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오이샐러드=작은접시+오이+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바나나샐러드=작은접시+바나나+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올리브유
소고기샐러드=작은접시+소고기+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올리브유
양상추샐러드=작은접시+양상추+치커리+양상추+달걀+마요네즈+머스터드소스

=+스프류+=

버섯수프=깊은그릇+버섯+양상추+뜨거운물+후추+올리브유+스푼
감자수프=깊은그릇+감자+양상추+뜨거운물+후추+올리브유+스푼
소고기수프=깊은그릇+소고기+양상추+뜨거운물+후추+올리브유+스푼
토마토수프=깊은그릇+토마토+양상추+뜨거운물+후추+올리브유+스푼
돼지고기수프=깊은그릇+돼지고기+양상추+뜨거운물+후추+올리브유+스푼

=+스테이크류+=

당근스테이크=큰접시+당근+등심+오일+스테이크소스+와인
새우스테이크=큰접시+새우+등심+오일+스테이크소스+와인
소고기스테이크=큰접시+소고기+등심+오일+스테이크소스+와인
베이컨스테이크=큰접시+베이컨+등심+오일+스테이크소스+와인
돼지고기스테이크=큰접시+돼지고기+등심+오일+스테이크소스+와인

=+피자류+=

초코피자=팬+초콜릿+밀가루+치즈가루+버섯+토마토소스+핫소스
베이컨피자=팬+베이컨+밀가루+치즈가루+버섯+토마토소스+핫소스
고구마피자=팬+고구마+밀가루+치즈가루+버섯+토마토소스+핫소스
포테이토피자=팬+감자+밀가루+치즈가루+버섯+토마토소스+핫소스
파인애플피자=팬+파인애플+밀가루+치즈가루+버섯+토마토소스+핫소스

=+떡류+=
딸기떡=찜통+딸기+쌀+뜨거운물+케잌칼
허브떡=찜통+허브+쌀+뜨거운물+케잌칼
오렌지떡=찜통+오렌지+쌀+뜨거운물+케잌칼


=+기타+=
식혜=머그컵+쌀+물+설탕


=+<대장금> 궁중 요리류+=

맥적=큰접시+돼지고기+고기양념+깨소금
보만두=찜통+만두피+새우+달걀
죽순채=깊은그릇+죽순+소고기+미나리+스푼
화양적=큰접시+소고기+고기양념+오이+꼬치
타락죽=깊은그릇+잣+쌀+우유+뜨거운물+스푼
배추만두=찜통+배추+미나리+만두속+조각단무지
진달래화적=큰접시+진달래+찹쌀가루+물
광천수냉면=깊은그릇+냉면면발+배+광천수
마른새우다식=큰접시+다식틀+새우+벌꿀

=+스페셜요리류+=



사랑의사탕=파르페잔+사탕+사랑의묘약+스푼
고독의초콜릿=머그잔+초콜릿+고독의묘약+스푼

<생명>

생명의홍차=커피잔+홍차잎+뜨거운물+생명의묘약+스푼
생명의녹차=커피잔+녹차잎+뜨거운물+생명의묘약+스푼
생명의포도주스=음료수잔+포도+물+설탕+생명의묘약+빨대
생명의오렌지주스=음료수잔+오렌지+물+설탕+생명의 묘약+빨대

<시원한>
시원한 딸기주스=음료수잔+딸기+물+설탕+얼음+빨대
시원한 당근주스=음료수잔+당근+물+설탕+얼음+빨대
시원한 레몬주스=음료수잔+레몬+물+설탕+얼음+빨대
시원한 포도주스=음료수잔+포도+물+설탕+얼음+빨대

<벌레>

벌레생선초밥=작은접시+생선+쌀+깻잎+와사비+벌레+오이절임
벌레체리주스=음료수잔+체리+물+설탕+벌레+빨대
벌레레몬푸딩=푸딩틀+레몬+젤라틴+얼음+설탕+벌레+스푼
벌레딸기아이스크림=아이스크림잔+딸기+아이스크림+초코시럽+벌레+스푼

<라로민티는 "차류"에 들어가이써효..>

초보가이드 (체험판,정품)

알바생에게 휴식을 주고싶다고요?

네, 휴식을 주지않으면 알바생은 신용이따르고 피로등 이 오릅니다.
그래서 화가나서 나가버립니다.(캐릭이 밖에 나가있을 때)
그래서 꽃가게 바로옆 아르바이트생의 옷을 파는 가게가있습니다.
거기서 피로를 덜어주는 의자종류 3개나 있습니다. (벤치,보통쇼파,편안한소파)
그중 골라서 싼거도 좋구요.. 아무튼 피로,신용등을 덜어줍니다.
그래서 가게에 다시 들어가면 빈방 이 하나 있는데 텅비어있죠?
거기안에 소파를 쏘옥~ 집어넣으세요.
그리고 날마다 손님이 없으면 휴식을 주세요.
그럼 알바생도 안가고 요리도 잘만들다 보면 빨리 보름이 갑니다.

정품에 의뢰가 있는 줄 알았더니 가끔씩 의뢰가 와요.
시간은 딱 5분!! 생명의주스,고독의초콜릿 등이나 보통주스를 시키지요.
물론 음식을 빨리 만들면 좋지만 첫번째 컵의 디자인이 좋아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스를 만들어줘도 화를 내고 가버립니다.

-------------------------(중급)실기에 나오는 요리------------------------
-레몬주스 = 음료수잔+레몬+물+설탕
-초코우유 = 머그잔+초콜릿+우유
-복숭아파르페 = 파르페잔+복숭아+후르츠 칵테일+아이스크림+초코시럽
-아몬드코코아 = 머그잔+아몬드+코코아+뜨거운물
-딸기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잔+ 딸기+아이스크림+초코시럽
-홍차 = 커피잔+홍차잎+뜨거운물
-녹차 = 커피잔+녹차잎+뜨거운물
-카푸치노 = 커피잔+커피알+뜨거운물+우유+계피가루
-민트티 = 커피잔+민트+뜨거운물
--------------------------------------------------------------------

------------------------------------------------중급 필기

oo주스를 만들때 필요 없는 재료는? _ 뜨거운물
oo아이스크림의 부재료는? _ 초코시럽
다음 중 쿠키샵 주인공들의 나이가 잘못 된 것은?_ 5번 론-18세
커피를 보관하는 방법으로 잘못 된 것은? _ 5번 햇빛이 비치는 곳에 둔다.
커피를 만들때 필요 없는 것은? _ 5번 깔때기
커피의 최다 생산국은? _ 브라질
쿠키샵을 영어로 하면? _ Cookey Shop
쿠키샵 홈페이지 주소는? _www.cookey2.com
쿠키샵을 운영할수 있는 기간은? _ 3년
쿠키샵에 등록이 되지 않는 파르페는? _ 2번 앵두 파르페
쿠키샵에서 만들 수 없는 주스는? _ 대충 아시죠?
쿠키샵의 최소 사양은? _ 펜티엄2, 333MHZ, 700 Mb이상의 하드디스크 여유 공간(이와 비슷한 것. 펜티엄은 영어로 나옴)
쿠키샵 홈페이지에서 현재 연재중인 소설은? _ 쿠키툰
쿠키샵 동영상에서 나오는 몬스터 이름은? _ 당근 몬스터
쿠키샵에 나오는 아이템은 몇개인가요? _5번 만든사람도 모른다
파르페는 어느 나라 말에서 나왔는가? _ 프랑스
피부 미용에 좋은 주스는? _ 1번 딸기와 바나나우유
라벤더에 대한 설명중 잘못 된 것은?_ 4번 외떡잎식물이다.
로즈마리에 대한 설명중 잘못 된 것은?_ 5번 장미과 식물이다.
과일은 무엇으로 갈아야 하는가? _ 2번 믹서기
믹서기를 다루는 설명으로 잘못 된 것은 어느 것인가? _ 5번 프로펠러를 가지고 논다
메가 폴리의 철자는? _ Megafolly
메가폴리가 만든 게임의 종류가 아닌것은? _ 답이 기억안나지만;; 스위키랑 쿠키1,2는 정답서 제외
차의 효능으로 잘못된 것은? _ 5번 쿠키샵을 훌륭하게 한다 였나?
다음중 차의 종류가 아닌 것은? _ 5번 승용차
스위키랜드에서 히에나의 직업은? _의사
홍차에 잼을 넣은 차는? _ 1번 러시안티

(넌센스) 개이긴 개인데 잡히지 않는 개는? _ 안개
(넌센스) 식당에서 키우는 개 이름은? _ 이쑤시개
(넌센스) 엄마가 맨날 아빠한테 주는 상은? _ 밥상
(넌센스) 프랑스에서 가장 무서운 선생님은? _ 애팰라
(넌센스) 싸움을 잘하는 나라는? _ 칠레
(넌센스) 소가 웃는다를 3음절로 하면? _ 우하하


---------------요리 자동화하기--------------------

우선 밖으루 나오셔서



오른쪽아래길을 따라 자꾸자꾸 걸어가시면 요리사처럼 늠름하신 아저씨



한분이 떡하니 자리하구 계실꺼에요.



그러면 집을 클릭하지말구요. 그분을 클릭하셔서, (^ㅁ^//)여러분이 자동화할



요리를 선택하시면 돼요. 아차차, 레벨이 높거나 만들기 어려운 음식은



자동화시키면 안돼구요!!



우유종류나,음료종류처럼 만들기 복잡하지만 쉽게 알수있는



음식은 절대적으로 자동화시켜야 합니다! 그래야지 편리하게 음식을 만들수 있죠?!



^ㅁ^// 여기까지 잘 알아들으신 천재적인 분들!! 이제부터 tip(팁)을 알려드릴테니깐요



주의깊게 들으셔야 합니다! 이 팁을 알고 계시는분은 괜찮지만요,,



자기음식을 만들고 주문창에 뜰때,, 귀찮게 클릭하는것보다,. 손쉽게 하는방법,,



어느게임이나 단축기를 이용한다는겁니다!! 그러니까 첫번째로 만든음식이



오렌지주스고 다섯번째가 김밥이라면요



오렌지주스를 손님에게 드리고 싶을때는 키보드에서 숫자1을!!



김밥을드리고 싶을때는 숫자5를!! 이렇게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 페르가나의 맹세 공략  (1) 2008.07.05
유희왕 노려라 듀얼킹 공략  (0) 2008.07.05
환세취호전 공략집!!  (0) 2008.07.05
프란체스카 공략  (0) 2008.07.05
소녀마법사 레네트 공략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제 1 장 불청객

아타호가 소동이 끝난 후의 평화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다. 자고 깨면 너무 심심하다고 하고 쇼핑을 할 거냐? 아니면 그냥 잘 거냐? 라는 선택 문이 나온다. 수련을 하고 싶다면 쇼핑을 선택하라. 아타호의 거처 앞 산길엔 원숭이와 멧돼지가 많이 서식하고 있다. 원숭이는 레벨 1에서 레벨 6쯤까지 유용한 사냥감이고 멧돼지는 레벨 3에서 레벨 8까지 유용한 사냥감이다. 왔다 갔다 하면서 레벨 5까지 수련하라.(꼭 기술을 많이 써서 기술 레벨 업을 많이 하자. 이 전략은 꼭 필요하다. 나중에도 이 전략을 사용해야만 한다.)(회복은 아타호의 거처에 있는 사자 상에서 하라. 물론 기록도 할 수 있다.)끝까지 내려가면 청색도복에 빨간띠의 권법가와(신경 안 써도 된다.) 청색도복의 맹호권 권법가가 나타난다.(그냥 자버리면 맹호권 권법가가 집 앞에 나타나고 재밌는 대사도 볼 수 있다.)맹호권 권법가는 곧 있을 무투대회에 출전할 맹호권 권법가 몇 명이 습격을 당했다고 아타호도 나오는걸 의뢰한다.아타호는 그러겠다고 한다. 아타호가 거처로 들어가 얼마 전 받은 무투대회 신청서를 찾을때 밖엔 검은도복의 무투가들이 맹호권 권법가를 문답무용이란 기술로 습격한다. 아타호는 그를 거처에 뉘어 집을 보게하고 출전 신청을 위해 호랑이도장으로 향한다.(다시 들어와 말을 걸면 아타호는 권법가가 즐거운 표정을 하고 있다고 한다. 권법가는 그것을 부인한다.)여기서 좀 수련하고 싶으면 수련하라. 나는 여기서 레벨 5가 되는 걸 추천한다. 산길을 벗어나면 열차를 타고 다음 장으로 넘어간다.

제 2 장 의외의 재회

나오면 아타호가 이 곳이 불편하다고 불평한다. 남쪽은 신의 산으로 가는 길이고(우리가 온 곳.)북쪽은 호랑이 마을로, 동쪽은 보이는 대로 해변가(물에 들어가는것은 불가능하다.),서쪽은 해변마을이다. 아타호가 말하는 대로 뭔가를 먹으러 마을로 들어가라. 축제가 열려있다. 먹기 대회와 마시기대회가 열리고 있다. 미니게임인 술 창고 청소를 하고 싶으면 마시기대회로(돈을 몽땅 잃는다.),하고 싶지 않다면 먹기 대회에 출전하라. 마시기 대회는 이게임 최고 술고래 환세희담에 출연했던 마술사 페톰이 출전한다. 물론 진다. 먹기대회로 나가면 우승하므로 1000G,마시기대회로 나가면 2등,500G를 얻는다. 끝나면 아타호가 페톰을 불러 술집으로 더 마시러 간다. 페톰이 내겠다고 하는데‥‥‥.페톰은 황금돼지 때문에 푸줏간 주인에게 끌려왔다고 한다. 그러고는 급한 일이 생겼다며(여왕님이 화내겠는 걸‥‥‥.투덜투덜‥‥‥.)인도의 날개로 사라져 버린다. 결국 1000G를 아타호가 지불하게 되었다. 먹기 대회 상금이 1000G므로 먹기 대회 나가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마시기대회로 나가면 소지금을 모두 잃고 청소를 해야한다. 그러므로 먹기대회 출전을 추천하는 바이다. 끝나고 마을을 나가든지 아니면 서쪽출구로 나가 산길에서 수련을 하든지‥‥‥.(3장부터 독사가 출현하는데 레벨7정도가 되야 상대할 수 있다. 수련을 추천한다. 또 산길은 유적으로 통하는데 지금은 가지말자.)마을 동쪽으로 나가면 북쪽으로 호랑이마을을 향해 간다. 가다보면 해변에 쓰레기가 있다. 다가가면 정체를 알 수 있다. 환세희담에 등장했던 우리의 검사 스마슈(나오기 전에 마을의 관광객의 대사: 한 개와 같이 배를 탔는데 한 여자와 개가 해변으로 나가고 사라졌다는 말.)!아타호가 스마슈를 병원으로 옮긴다. 그리고 다시 호랑이마을로 간다. 해변을 북쪽으로 완전히 나서면 3장으로 넘어간다.

제 3 장 자객 침입

죽림이다. 여기서부터 독사가 나타나는데 아까 말했듯이 레벨 7이 되지 않았다면 덤비지 않는 게 좋다. 호랑이 마을로 들어가면 일단 여관에서 회복, 기록하라. 마을 사람에게 인사하면 몇몇 사람들에게서 폭소대사를 들어라.(물론 안 들어도 된다.)도장으로 들어서면 여러 사람의 대사가 나온다(맹호권 사범은 아타호를 데리러 간 권법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혹시 어떤 비밀이?). 미인이라고 이름이 나오는 주최자가 아타호를 등록시키러 가고 사범은 옆방으로 아타호를 부른다. 들어가면 실력이 줄었는지 시험해 보겠다고 싸움을 건다. 나는 절대로 이기게 못하게 해 놨다고 생각한다(소문에 의하면 레벨 13쯤되면 이길수 있다고 한다.). 싸움이 끝나면 아타호가 ‘맹호비상각’과 ‘맹호의 울부짖음’기술을 기억해낸다. 싸움이 끝나면 사범은 아타호에게 대회까지 호랑이 동굴이라는 전설의 수련장으로 갈 것을 권한다. 아니오 해봤자 꼭 가게 되었으니(꼭 ‘천치~’라는 말만 한다.)안 가려고 발악하지 말자(소문에 의하면 계속 아니오 하다 보면 사범이 기술을 가르쳐주겠다며 가보라 한다고 한다. 그때 간다고 하면 기술을 가르쳐준다는 거다. 무슨 기술인지는 확인 못 했다.). 나가서 다른 권법가들에게 말을 걸면 그 호랑이 동굴이 정말 있는지도 확인이 안 되었다는 걸 알 수 있다. 과연 갈 수 있을까? 마을을 나가서 수련하고 싶으면 수련하고 가자. 죽림을 나가면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스마슈가 깨어난다. 강권사에게 말을 걸면 이 곳이 병원이라는 걸 알려주고 간호사 몰래 병원을 나가면 술집 벽에 벽보가 있다. 벽보가 너무 작아서 이 이벤트를 그냥 넘어가고 손해를 보는 사람이 많다. 벽보에는 술집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한다고 되어있다. 보수는 1000G. 술집주인에게 말을 걸면 어떤 녀석이 자꾸 술을 훔쳐가고 있으니 보초를 서고 고급술병을 되찾아오라고 한다. 승낙하면 술 창고로 이동한다. 그리고 이동하는 게 낫겠다며 돌아다니게 된다. 수많은 방들은 모두 잠겨있으니 상관하지 말라. 맨 위의 벽에 구멍이 나있다. 구멍이 너무 작다고 하는데 돌아다니면 망치를 발견할 수 있다. 바로 햄머인데 약해서 금이 간벽만 부술 수 있다고 되어있다. 어쨌든 다시 벽으로 가면 벽을 부수고 들어간다. 안은 술창고 안동굴. 상자가 몇 개 있는데 한 개에는 인법·몸감추기 기서가 있다. 수련하고 싶은 대로 수련하고, 나가라. 나가면 산길이다. 계속가면 위에서 고급술병을 들고 있는 대장 원숭이를 가운데에 두고 취한 원숭이들이 춤을 추고 있다. 가서 술병을 내놓으라고 하면 취한 원숭이 세 마리가 덤빈다. 백인일섬을 사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이기면 고급술병을 두고 모두 도망간다. 동굴을 통해 다시 술 창고로 가면 벽수리비가 많이 들겠다며 보수는 벽수리비로 치고야 만다. 이런 안돼~ 이렇게 보수도 없이 이벤트는 끝나고(아무런 성과가 없었던 것은 아니다. 경험치, 기술 경험치, 인법·몸감추기 기서, 햄머를 얻었으니까.)병원으로 돌아간다(돌아가기 전에 상점에서 돈 되는 대로 장비를 사자. 나중에 바가지 쓰고 살 순 없다.). 그러면 간호사가 화내며 다시 돌아가라고 한다. 돌아가서 침대에 다가가면 자버린다.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아타호가 해변으로 들어오면서 스마슈 문병을 가자고 한다. 해변마을 병원으로 들어서면 어떤 환자가 나가겠다고 난동을 부리는 소리가 들린다. 스마슈는 아니고(다행이군.)한 맹호권 권법가다. 자신이 아타호를 데리러 가야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아타호가 자신이 아타호라는 말을 하고 권법가는 놀란다. 난동을 막고 있던 의사와 간호사는 가버리고 아타호는 다른 녀석이 갖다 왔다 한다. 권법가는 간 호랑이는 자신밖에 없다고 한다. 아타호가 그는 누구였지?하면 아타호의 거처로 화면이 바뀐다. 쓰러져있는 권법가의 대사는 “치호녀석,정말로 혼났다!하긴 뭐,덕분에 잡입이 쉬워졌지만‥‥‥.(일어나서 갑자기 검은 도복의 사내로 변한다. 변장을 했던 건가?!그러고는 아타호의 가보들이 담긴 상자 앞으로가서 호랑이 도복과 호랑이 발톱을 가져가 버린다.)”다시 병원으로 화면이 바뀐다. 병실로 들어가서 스마슈와 이야기를 하고 신의 산으로 가자.

제 4 장 고양이귀 권법녀

아타호가 신의 산으로 들어오면 호랑이 동굴을 벌써 찾을 필욘없다. 찾으려 해도 못 찾을 것이다. 아직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으니까. 찾다 보면 산속 마을로 가게 된다. 마을사람에게 물어봐도 노인이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는 정보를 말 하는 것밖엔 정보를 주지 않기 때문에 물어보지 않는 것도 좋다. 술집주인은 여관에서 쉬라고 한다. 여관에서 쉰다를 선택하면 갑자기 진짜로 침대에서 자고 있다. 갑자기 방밖에서 남자와 여자가 싸우는 소리가 들리고 나가면 고양이와(여자이므로 귀만 달고 있다. 꼭 여기는 여자는 귀만 달고 있다.)사람이 싸우고 있다. 아타호가 여자한테 저렇게 많이 덤비다니! 라고 소리치자 영감, 아저씨는 빠져요 하고 있다. 아타호가 화가 나고 남자도 화가 나서 아타호에게 덤빈다. 사람이름은 밑에 나오는 대로 치호. 맹호비상각을 쓰면 쉽게 이길수 있다. 사람들이 가버리고 아타호와 고양이(이름이 고양이귀 여권사라고 나온다.)는 이야기를 나눈다. 그리고 각자 다시 자기 방에 들어간다. 끝나고 술집에 들어가면 고양이귀 여권사와 한 노인, 그리고 술집주인이 있다. 술집주인에게 말을 걸면 저 여권사도 호랑이동굴의 위치를 물어봤다고 한다. 다시 린샹에게 두 번 말걸면 노인이 와서 아타호의 이름을 묻는다. 아타호가 이름을 밝히자 여권사가 설마~한다. 노인이 산 속의 암청수를 떠달라고 하고 린샹도 같이 가게 된다. 나가면 바위 틈에 물이 흐르고 있는 곳을 찾게 된다. 다가가면 암청수를 뜬다. 노인에게 가져가면 마시라하고 마시면 쓰러진다. 일어나면 아타호가 여관의 그 방안에 있다. 나가면 옆방앞에 린샹도 있고 같이 호랑이 동굴도 찾고 노인에게 복수하자고 한다. 나가면 신의 산 제일 북동쪽에서 없던 구멍이 있다. 들어가면 비밀통로로 오게 된다. 서쪽길은 사자상, 동쪽길은 이곳을 지키는 머슬맨 둘이 있다. 말을 걸면 덤빈다. 그러므로 그 전에 린샹의 수련을 시키도록. 쉽게 이길수 있다. 다음 맵으로 가면 다음 장으로 넘어간다.

제 5 장 호랑이 동굴

호랑이 동굴이라고 되 있는데 사실은 그냥 분지다. 북쪽에 도장 네 곳이 있다. 성수의 이름을 모방한 왼쪽부터 주작권, 현무권, 창룡권, 백호권이다(백호권 도장 동남쪽에 길이 있다. 안으로 들어가면 1000G가 들어있는 상자를 볼 수 있다.). 모두 둘러보고 백호권 도장으로 들어가면 그 노인이 있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 노인이 이곳 사범이다. 린샹이 화가 나 아타호와 덤빈다. 아마 열심히 수련하면 이길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범의 스타일이 구기는 데다가 진·호혈에서의 수련이 헛것이 되니 이기지 말자. 그 곳에서 수련을 하게되고 아타호는 폭전축, 호포권, 기합일발을 배우게 되고 린샹은 선렬각, 유미쌍조, 기공독치료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사범은 늙은 주제에 힘에 너무 의존하고 있다고 아타호에게 말 한다. 그리고 술을 마셔보라고 한다. 린샹은 수준 안 맞다고 나가버린다. 아타호가 술을 마시자 갑자기 사범이 동작수련을 시킨다. 코스를 완주할 경우 천조족을 쓸 수 있다. 그러므로 완주하자. 술을 마실 경우 공격력, 방어력이 약간 줄어들고 취호권이 원래 파워가 약하다. 하지만 명중률, 회피율이 증가하고 취호권은 명중률이 높다. 백호권은 순발력을 중시했던 것이다. 수련이 끝나면 사범이 술을 주고(무기다. 술종류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으면 그 술의 취호권을 쓸 수 있다. 취호권을 많이 써야 나중에 높은 급을 얻을 수 있다. 처음에 나는 4급이었다.) 린샹을 데려오라고 한다. 린샹은 또 술집에 있다(이 아가씨 보기와 다르게 술을 좋아한다.). 이상한 개 때문에 기분이 안 좋다고 하고 합류한다. 도장으로 돌아가면(이 전에 상점에서 달인 무투복과 프리티 드레스를 사야 한다. 안 그러면 나중에 바가지 쓰고 사야한다.) 사범이 북쪽 문으로 부른다. 들어가면 방이 두개 있다. 사범은 서쪽 방으로 들어가라고 한다. 동쪽 방으로 들어가고 싶나? 어차피 별거 없다. 서쪽 방으로 들어가면 바닥이 열리면서 밑으로 떨어진다. 꽈당! 스마슈가 침대에서 떨어지고 의사가 와서 당장 퇴원하라고 한다. 가다가 계단을 막고 있는 입원한 맹호권 권법가로부터 호랑이 동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도 그 곳으로 가게 된다. 호랑이 동굴까지는 전과 똑같이 전개된다(암청수도 마셔야만 한다.). 단지 신의 산에 저번의 검은 도복의 무투가들이 서있다. 치호는 산속마을을 막고 있어서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그래서 회복은 비밀통로에서 해야한다. 수련을 좀 하고 머슬맨을 이긴 후(이번엔 한 명이다.)안으로 들어간다. 술집에 가면 린샹이 있다(현재 아타호가 백호권 도장에서 술로 수련을 하고 있다.). 스마슈가 말을 걸면 아름다운 아가씨가 어쩌고 하다 화장실로 가게 된다. 돌아오면 린샹이 사라져있다(그 새 아타호가 온 모양이다.)(만일 아까 해변마을에서 장비를 다 사지 못했다면 여기서 사자.). 그러다가 위로 가면 보초를 서고 있던 머슬맨 중 하나가 쓰러져있다. 그리고 스마슈에게 보초를 맡기고 가 버린다. 안으로 들어가면 그 안의 치료사가 들어오면 인정서를 얻을 때 까지 나갈 수 없다고 한다. 그러고는 스마슈가 내려간다. 다시 화면이 바뀌고 아타호와 린샹이 떨어져있다. 밑을 보면 진·호혈 지하 1층이라 되있다. 나가면 스마슈를 만나고 스마슈가 이 곳에 대해 설명, 일행에 합류한다. 돈이 되면 상점에서 무기를 사고(이후에도 돈이 되게 되면 다른 무기도 사자.) 위쪽에 아무한테나 덤비자. 파워한테는 돌격모드로, 스피드한테는 선제모드로 하자. 돌격모드는 순발력과 방어력이 1줄어들고 공격력이 많이 오른다. 선제모드는 순발력이 굉장히 늘고 상대를 특수상태로 빠지게 하기 쉽다. 특히 반격모드일 경우 완전히 당한다. 하지만 공격하고 틈이 커서 반격모드의 적을 빨리 처치하지 못 할 경우 큰 타격을 입는다. 진·호혈 지하 2층은 북서쪽에 현무의 시련, 북동쪽에 창룡의 시련, 남서쪽에 주작의 시련, 남동쪽에 백호의 시련이 있다. 또 내려오는 계단 바로 위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일단은 지하 3층으로 내려가자. 내려가면 어두컴컴하다. 하지만 대충 도움이 될 수 있게 지형을 내가 외워두고 있다. 일단 내려오는 계단 양쪽에 스위치가 있다. 또 하나는 서쪽으로 가서 내려가서 위쪽으로 가는 길중 하나의 끝에 있다.셋 다 키고 서쪽으로 가라. 또 위로 올라간다(올라가는 길은 두 개 있다. 한개는 바로 막혀있다.)그러면 동쪽에 상자가 하나 있다. 불이 켜저 있으면 마법의 물약이, 불이 꺼져 있으면 나찰의 돌이라는 아이템이 있다. 또 올라가는 계단 바로 남쪽에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진·호혈 지하 4층에는 해골들이 마구 돌아다니고 있다. 해골이 돌아다니고 있는 플로어에서 도주를 할 경우엔 처음으로 돌아오게 된다. 해골과 부딪치면 싸움을 하게 된다. 어떻게든 이기며 진행하여 진·호혈 지하 5층으로 내려가자. 사자상으로 회복을 하고 나가자. 나가면 북쪽에 인정서가 있는 상자가 있다. 다가가면 성령이 세 명 나타난다. 한명은 현무성령, 한명은 주작성령, 한명은 창룡성령이다. 모두 레벨 20쯤이 된다면 이길 수 있다. 이기면 인정서를 얻을 수 있다. 이 곳에 중요한 비밀이 있다. 서쪽의 긴 카펫밑에 비밀장소가 있다. 안 보이는 통로다. 들어가서 계속 아래로 내려가면 벽에 부딫쳐 계속 움직이면서 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그 안에는 린샹의 드레스 쿵푸 드레스가 있다. 위로 되어있는 길 중 가운데 구역에서 오른쪽으로 또 통로가 있다. 한동안 계속 오른쪽키를 누르고 있으면 계속 가다가 막힌다. 막힌 곳 위에서 왼쪽으로 가면 가다가 다시 위로 올라간다. 거기서 다시 오른쪽 키를 누르고 있도록. 그러면 가다가 양탄자가 있다고 한다. 올라서기를 선택하면 진·호혈 지하 666층으로 이동하게 된다(문제는 나찰의 돌을 소유하고 있어야만 한다. 내려가면 부서진다.). 해골과 해골병사가 떼거지로 나타난다. 어떻게든 모두 이기면 다 사라지며 엄청나게 큰, 해골관 뭔가 분위기가 다른 언데드가 나타난다. 그 녀석이 죽이려들고 싸우면(이름은 나찰이다.)방어모드로는 하지 말자. 보스급 몬스터이므로 체력이 장난아니다. 반격모드쯤일거다. 그러므로 선제나 보통, 돌격으로 하자. 이기면 사라지고 위로 올라가면 상자가 있다. 그 안엔 쾌진격 기서가 있다‥‥‥. 얻어서 다시 양탄자에 올라서면 올라간다. 나찰의 돌이 부서졌으므로 다시 내려갈 수는 없다. 어쨌든 올라가던 길로 다시 나와 그냥 쭉 올라가서 오른쪽을 누르면 상자를 만나서 마법의 물약을 얻자. 다시 위키를 누르면 위로 나올 수 있다. 다시 나가려 하면 무투가 네녀석이 인정서를 빼앗으려고 한다. 그러므로 들어오기 전에 회복 아이템 같은 것을 좀 쓰자‥‥‥.져도 나중에 이길 수 있다. 그러므로 여유 가져도 된다. 이겼다면 백호의 시련으로 가자(졌을 경우엔 진·호혈 입구로 가자. 가면 거기서 녀석들이 인정서가 부족한 관계로 서로 자신이 나가겠다고 싸우고 있다. 가면 우리고 인정서를 내노라고 하고 다시 싸운다. 이길 경우 인정서를 돌려주고 물러간다.). 그곳에 그 녀석들이 있다. 가면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보답으로 두 녀석이 리프레시 워터와 날카로운 돌인 풍령석을 준다. 다음엔 현무의 시련으로 가자. 현무권사, 현무숙련권사, 현무성령은 모드가 반격이다. 선제로 하는 것이 괜찮다. 물론 돌격도 문제는 없다. 어쨌든 체력이 강하므로 방어는 안 된다. 중간에 나오는 목봉은 주작의 시련에 있는 화령석을 쓰면 불을 붙일 수 있다. 모두 이기면 사례품으로 상자가 나온다. 시련들의 사례품 상자중의 모든 가운데 상자는 무언가로 봉인 되어있다. 현무의 시련의 경우는 나사들로 봉인되어있는데 이것들은 풍령석으로 자를 수 있다. 안에는 스마슈의 닌자복 흑장속이 있다. 흑장속은 스마슈의 장비중에 가장 순발력이 높다. 모두 챙겨서 나오자(대폭진은 상대방이 99.9%확률 정도로 넘어진다. 굉장히 쓸만한 아이템이다.)잠깐! 잊고 넘어갈 뻔했군. 시련마다 비밀이 하나씩 있다. 시련에서 나가는 문 바로 위에 있는 벽에 비밀문이 있다. 머슬룸으로 들어가는데 들어가면 근육맨(머슬맨이 창을 들고 있는 모습.)무리가 있다. 출입금지 구역이라고 덤비고 이기면 다른 머슬룸으로 가버린다(다음에 가는 머슬룸에 있다.). 그리고 방끝에는 부적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다. 부적으로 주술로 된 봉인도 풀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부적 네장을 모으자. 이제 모든 수련은 끝났으니 나가자. 나가면 사범에게 복수 하기 위해 도장으로 돌아간다. 들어가면 복수는 못 하게 되고 사범이 수련의 성과를 보기 위해 아타호에게 덤빈다. 어떻게든 이기자. 이기면 사범이 고급한방약을 준다. 이제 무투대회 때문에 나가게 된다. 모두 지나서 해안으로 오자.

제 6 장 대격돌 무투대회

해안마을을 통해서(상점의 장비는 사지 말자. 그리고 술집으로 들어가 술집주인에게 특급주를 사자. 가격은 1000G다. 또 술집위엔 호랑이 도복과 호랑이 발톱을 가져간 녀석이 있다. 가서 말을 걸면 호랑이 도복을 떨어뜨리고 간다. 주우면 장비할 수 있다.)유적으로 가자. '유적 입구'엔 페톰이 말한 다리오스가 있고 위로 올라가면 입구가 있다. 유적 지하 1층엔 별게 없으나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두개다. 일단은 북쪽의 계단으로 내려가자. 그 쪽 지하2층 북쪽엔 방이 두개다. 서쪽방은 놔두고 동쪽방으로 가자. 석판이 세개있고 북쪽에 팻말이 있다. 셋이서 동시에 석판을 밟으라는 말이다. 스마슈가 그럴거냐고 물어보고 그럴거라 하면 행동, 지하 3층으로 추락한다. 아타호가 정신을 차리고 그 두명을 찾아야 한다.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린샹이 있던 곳의 북쪽엔 스위치가 있다. 지하 2층의 해골에게 볼 일이 있으면 누르라고 되어있다. 누르면 위쪽에서 뭐가 움직인다. 스마슈를 찾으면 금이 간벽을 찾아라. 하나는 아타호가 떨어진 곳 바로 북쪽, 하나는 유적 지하 3층 가장 북서쪽에 있다. 아타호위에 벽엔 한방통치약이 있고 북서쪽 벽엔 린샹의 '기공대회복'기서가 있다(마침 회복기술이 나온 김에 말하는 건데 회복기술을 잘 활용해야만 한다. 그러는게 가장 격투가 쉽다.).(여기서 못 배우면 나중에 마의 계곡에서 론에게 배울 수 있다.)그 곳의 상자 몇 개를 열고 중앙의 석판에 올라간다. 위의 팻말엔 2명이 최대정원이라고 써져있다. 어떻게 될지 알 것이다. 그래, 추락이지. 북쪽문은 출구전용이다. 이 문을 나서면 밑에 방이 두개 있다. 서쪽 방엔 사자상이, 동쪽 방엔 유적의 목적을 알리는 팻말이 있다. 이 곳으로 들어오면 출구는 단 하나.동쪽의 계단이다. 숨겨진 계단으로 유적입구까지 올라가면 나중에 이곳으로 다시 내려갈 수 있다. 이 계단으로 지하 3층에 다시갈수 있다. 다시 올라가 다시 떨어져라. 밑의 계단으로 내려가면 지하 5층이다. 이곳은 마수의 봉인들이 걸려있는 곳이다. 네개인데 마수의 봉인을 풀려면 부적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든 입구를 찾고(벽에 숨겨져 있다. 벽의 옆에 그림자가 없는 곳을 찾아라.)마수의 봉인을 풀어라. 그리고 각자 나온 상자엔 사악한 장비가 있다(이 장비들은 장시간 사용을 비추천한다. 경험치가 반감되어 레벨 업이 어렵다. 물론 방어력이 엄청 높지만. 모두 나찰의 도복, 나찰의 흉인(검이다.), 데몬드레스다.). 또 다시 유적지하 5층으로 나오면 순간이동 석판위에 마수석이 들어있는 상자가 출현한다. 아무것도 없는 한 곳은 게임 시작때 암각권 총통이 진봉폭호의 봉인을 푼 곳이다. 봉인을 모두 풀었다면 지하6층으로 내려가라. 상자가 널려있다. 한 상자에 디리오스가 찾고있는 황금돼지의 전설 두루마리가 있다. 또 한 상자씩 배틀드레스, 그레이트 소드가 있다. 다 꺼내고 다시 지하1층으로 가라. 북쪽계단으로 내려간다. 아까 무시한 동쪽방에 들어가라. 상자를 열려고 하면 옆에 있던 석상들이 동작석상이 되어 덤빈다. 어떻게든 이겨라. 그러면 마을 병원의 간호사가 말했던 수면비약을 얻을수 있다. 다시 1층으로 올라와라. 이번엔 남쪽계단으로 내려가라. 오른쪽 방에 들어가면 해골이 있고 문제를 낸다. 이곳 저울은 고장이나 가벼운 쪽으로 기우니 주의하라.(내 컴퓨터만 그럴지 모르니 주의하라.) 맞추면 사례품 린샹의 무기 팬톰크로우를 받을수있다.(한번에 맞추면 스마슈의 인법.분신술기서도 얻을수 있다.) 이제 유적을 나가라. 다리오스에게 황금돼지의 전설 두루마리를 전해주면 스마슈의 어설트 슈트를 준다. 해변마을 병원의 강권사가 있는 병실로 들어가라. 수면비약을 간호사에게 전해주면 수술이 오늘 될 거라고 한다. 병원을 나섰다가 다시오면‥‥‥. 간호사가 수술이 끝났다고 한다.(이런 돌팔이병원......)그리고 강권사에게 말을 걸면 아타호의 맹호룬룬권 기서를 받는다. 이제 해변마을을 나서서 호랑이 마을로 가자. 죽림으로 가다보면 호랑이 도복을 떨어뜨린 녀석과 수컷고양이가 마을로 들어간다. 어쨌든 마을로 들어가서 아타호의 집으로 가면 그 곳에 아타호의 팬이 보낸 화주가 있다. 취호권이 입에서 불을 뿜는 술이다. 장비하자. 무투대회는 공략 따위 없어도 스스로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 무투대회는 넘어가자. 심부름을 받았을 때가 유일하게 맹호권 도장 오른쪽 방으로 들어갈 수 있는때다. 안은 창고이다. 돈과 맹호권 비기 맹호광파참 기서가 있다. 또 그 방에 갈라진 틈이 있다. 비밀문이다. 지하 2층문의 봉인은 부적으로 풀어야 한다. 유령과 해골 병사들을 쳐부수고 지하 5층까지 내려가자. 사자상과 문이 두개가 있다. 왼쪽 방으로 들어가면 아타호 혼자 들어가고 나찰과 싸우게 된다. 맹호광파참을 이용하면 꽤 쉽게 이길 수 있다. 이기면 맹호권 비기 맹호유성각을 배운다. 오른쪽 방으로 들어가면 스마슈 혼자 들어가고 나찰과 싸우게 된다. 쾌진격으로 이기자. 이기면 비검 시공단을 배울 수 있다. 나와서 심부름을 마치면 주최자는 린샹이 마을 밖으로 나가는 걸 봤다고 한다. 린샹을 찾으러 나가면 론이 린샹이 왜 안 나왔냐고 묻는다. 론이 텐호에게 그 짓을 시키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다. 어쨌든 다가가면 아타호와 스마슈는 치호와 탕과 싸우게 된다. 맹호룬룬권으로 한 방이다. 이기면 린샹을 찾아 암각권 도장으로 가게 된다(중간에 진원, 선원 등이 나오는 죽림이 있다. 이 곳에 행상인이 있다. 이 행상인에게 명주·귀신살을 3000G로 살 수 있다.). 중간에 어쩌고 저쩌고 넘어가고 린샹에게 가면 린샹이 싸움을 건다. 쉽게 이길 수 있다. 이기면 같이 마의 계곡으로 가게 된다. 왼쪽방에는 린샹의 퀸드레스가 있다. 또 오른쪽 방에는 왼쪽 벽에 통로가 있다. 안엔 비검 목단미인(신기면 엄청 쓸 만 하다.) 기서가 있다. 오른쪽방의 가운데 상자 안에 인도의 날개가 있다. 상자를 열면 쓸 거 냐고 나온다. 쓸거라고 하자.

제 7 장 최강 맹호 전설

마의 계곡으로 가면 다시 사냥할만한 것들이 많이 출몰한다. 이 곳 마의 계곡은 4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있다. 1구역은 입구 구역. 이 곳에 출입구와 지옥의 밑바닥(이 곳은 나중에 가는 수련장이다.)의 입구가 있다. 이 곳에 사자상이 있으므로 사냥은 이 구역에서 하자. 그리고 이 곳엔 행상인도 있다. 아까 귀신살을 산 행상인과 똑같은 걸 판다. 다음 구역으로 넘어가자. 2구역은 중간구역. 들어가면 론이 쓰러져있다. 말을 걸면 일으켜 세운다. 그리고 총통이 갑자기 괴성을 지르며 자신들을 공격했다는 소리를 한다(“아무래도 괴수한테 지배당한 것 같다.”). 그리고 세명에게 총통을 부탁한다(역시 총통이 보스로군.). 그리고 린샹이 기공대회복을 배우고 있지 않은 경우 기서를 준다. 2구역엔 쓰러져있는 론과 치호, 탕, 핀푸가 있다. 모두 찾아서 일으켜주자. 탕을 일으켜주고 말을 다시 걸면 투신의 갑옷을, 핀푸를 일으켜주고 말을 다시 걸면 마인아수라(검)을 준다. 모두 스마슈에게 장비해 주자. 3구역은 썰렁 구역(?).아무것도 없는 그냥 4구역과 2구역을 잇는 통로다. 4구역으로 그냥 넘어가자. 백호가 폭호의 장궁을 가드하느라 바쁘므로 우리가 싸워야만 한다. 자, 가자(총통과 싸우기 전에 레벨을 좀 올리거나 기술들을 레벨업 시키자.)! 총통의 특기는 장궁이다. 마비될 확률이 높으니 조심하자. 린샹의 기공대회복을 잘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다. 총통을 이기면 총통의 몸에서 폭호가 나온다. 그리고 덤빈다. 폭호의 공격력과 체력은 적어도 당신의 상상을 초월할 것 이다. 그러므로 방어모드는 안 된다. 이 녀석의 모드는 돌격. 반격이나 돌격으로 가자. 린샹은 공격하지 말고 그냥 계속 기공대회복을 하자. 회복 안하고 두턴정도 넘어가면 누군 기절한다. 어쨌든 어떻게든 이길 수 있다. 만약 졌다면 백호가 나서게 할 것인지 그냥 경험치를 얻을 것인지 선택문이 나온다(유적에서 아무도 봉인 풀지 않으면 싸우지도 않고 백호가 봉인한다는 소문이 있다. 또 유적에서 한 마리쯤만 봉인풀면 이 선택문도 안 나오고 백호가 봉인해버린다.). 이겨서 경험치를 얻자. 백호가 폭호를 봉인하면 백호의 시련을 통과한 자에게 주는 거라며 백호 도복을 준다. 아타호에게 장비시키자. 가면 론이 사라져 있다. 먼저 갔나? 이제 사자상에서 회복하고 아까 1구역에 있던 지옥의 밑바닥으로 가자.

제 8 장 의문의 던전

지옥에서 전멸하면 그 곳에서 얻었던 경험치는 다 날아간다.

간단한 코스

3층까지 있음.

이곳에만 나오는 몬스터: 야차, 지옥의 마인, 리치, 버니들

1층엔 상자가 많다. 모두 찾자. 6장 끝에서 배운 기술을 여기서 레벨 업 시키자. 또 스위치를 찾아 움직여야 한다. 그래야 밑으로 통한 계단으로 갈 수 있다(다리가 생김.). 2층으로 내려가자. 2층엔 그냥 길만 계속 가면 되는 너무나 쉬운 곳 이다. 이 곳은 별 공략이 필요 없다. 3층에서 얼마 안 가면 방이 하나 있다. 그곳엔 미국에 할로윈에 가끔 나오는 버니들이 나타난다. 그리고 변신을 한다. 플레이어들의 모습으로. 기술도 똑같다. 그러나 체력이 우리보다 좀 낮으므로 돌격모드로 정해놓으면 이길 수 있다. 이기면 지옥 수련 인정서1을 얻을 수 있고 나온다.

적당한 코스

4,5층 추가

이 곳에만 나오는 몬스터: 화룡, 수룡, 뢰룡, 데드드래곤

간단한 코스에서 버니들이 있던 방에 스위치가 있다. 작동시키면 물이 쫙 빠진다. 그리고 3층 위엔 해골이 하나 있다. 동작수련을 내준다. 통과하면 하사품들이 나오므로 하자. 특히 어려움을 통과하면 회복의 두루마리가 나온다. 가장 어려운 걸로 하면 네 개중에 하나를 고르게 되는데 마수석을 고르자. 여기서 마수석을 만족할 정도로 모아놓자. 다시 2층으로 올라와 물이 빠진 곳으로 아까 봤던(봤길 바란다.) 사다리로 내려가라. 그리고 그쪽엔 3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다. 그 곳으로 내려가 다시 물이 빠진 곳에서 4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찾아라. 여기를 통과하면 계단이 사라진다. 4층엔 해골이 왔다갔다 거린다(부딪치면 해골이 아니라 용들이 나온다.). 그러므로 도주하면 처음으로 돌아온다. 이 곳은 문이 세 개다. 그중 한개 끝에만 계단이 있고 다른 두곳은 상자가 있다. 계단이 있는 곳은 무작위다. 어떻게든 내려가라. 5층은 어두운 곳. 횃불이 필요하다. 있으면 쓴다. 길이 복잡하므로 조심하자. 방들이 있고 그 중 하나엔 인정서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다. 그리고 데드드래곤이 둘 나타나고 이기면(기공대회복을 활용하자.)인정서를 얻을 수 있다.
(또 하나 여기서 조심할게 있다. 이 곳부터 나오는 몬스터 부대중에 야차 두명, 지옥의 마인 두명의 부대가 있는데 지옥의 마인이 장궁을 걸면 마비당해 절대로 공격할 수 없으므로 공격 한번씩 하고 죽어버린다. 이 부대가 나타났을 경우는 무조건 도주하자.)

초난관 코스

6,7층 추가

이 곳에만 나오는 몬스터: 두개골

6층에는 상자만 널렸다. 역시 미로므로 길을 잘 찾아 보자. 7층은 완벽한 미로다. 그래도 계속 왔다갔다하면 언젠가는 결국 떨어지는 곳을 찾을 수 있다. 떨어지면 페톰이 있다. 이 곳에 마법아이템을 찾기 위해 무투가 한 명을 희생하여(필자는 론이 아닐까 추측한다.)온 것이다. 상자를 열고 인정서가 있는 것을 알고 페톰은 사라진다. 그리고 두개골이란 몬스터(폭호와 모습이 동일하다.)가 출현, 덤빈다. 겨우 수련장의 마지막 관문이 폭호보다 강력하다니, 이거 폭호는 자존심이 상할지도 모른다(어쩌면 힘을 완전히 회복한 폭호를 봉인한 상자를 여기 뒀을지도 모르지.). 역시 기공대회복을 잘 활용하면 어렵진 않다. 자,이제 돌아가자.

다시 스토리 진행으로

모두 통과했으면 마의 계곡을 나오자. 암각권 도장에서 잔치를 벌이고 어떻게 되가지고(스토리는 게임하면서 알아가는 맛이 좋다. 여기서 미리 알면 좋지 않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론이 와서 덤빈다(싸우기 전에 론과 싸울 것이냐는 선택 문이 나오는데 싸우자. 절대로 론을 이긴 것이라고 치면 안 된다. 아타호의 체면이 서야지.). 필자보다 먼저 이 게임을 클리어한 동생의 말에 의하면 굉장히 어렵다고 말하였다. 하지만 아니다. 지옥의 초급만 클리어하여도 이 녀석은 맹호광파참 한 방으로 끝을 낼 수 있다. 참고로 필자의 동생은 지옥을 그냥 넘어갔다. 론이 마지막으로 폭호와 맞먹는다. 이것으로 공략은 끝이다.

Posted by Redvirus
,

1.THE DINING ROOM 식당

첫번째 방의 공략


벽면을 보면 웬 쪽지가 하나 붙어있다. 마치 프란체스카와 두일을 연상시키는.
엄마아빠와 함께 아들과 딸이 나란히 서 있다.아빠의 둥근 얼굴을 클릭한다.
배구공이 떨어진다 배구공에서 유의해야한다.
다시 쪽지를 클릭해 아들로 추정되는 어린이의 얼굴을 누른다.
다음으로 공을 눌러준다 쪽지는 깨지고 누를 수 있는 것들을 번갈아 가며 누르다 보면 언젠가
배구공이터질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그게 배구공이아니었다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된다.

남동생은 식칼로 머리가 잘려 죽었고,


2.THE BATHROOM 욕실

두번째 방의 공략


당신은 역시 쪽지 하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쪽지에서는 엄마의 생일을 축하하는 듯한 내용의 글을 발견할 수 있다. 쪽지와 변기를 번갈아 클릭하다 보면 곧
독약이 클로즈업 되어 나온다.
일단 클릭해 두자. 쪽지를 다시 눌러보면 글이 바뀌어 있다.
글씨도 황급하게 쓴 듯한 글씨체다.
변기를 누르면 프란체스카의 실루엣이바깥으로 비친다 다시 쪽지를 펼친다.
욕조에는 물이 차오르고 변기에서는 물이 샌다
쪽지를 재차 펼치면 그곳에는 이미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다.
바닥의 독약을 집어올리면 욕조에서는 프란체스카가 솟아나온다.
욕조에 가득 찬 것은 피였다는 것을 증명하는 순간이다.

엄마는 욕조에서 자기 피를 온 몸에 두르고 익사했지.


3.THE KITCHEN 부엌

세번째 방의 공략


인형과 달력이 보인다 처음에 인형은 눌러지지 않으니달력부터클릭한다.
그 후에 인형을 클릭하면 인형이 클로즈업된다. 그 후에 다시 인형을
클로즈업시킨후에달력이랑 번갈아 가며 누르면여동생의 주민등록증 같은게나
온다. 그걸 몇번 클릭하면 주민등록증이 아래로 떨어지는데

그때 다시 인형을 클릭하면 목매단 딸의시체가 갑자기 나타난다.

4.THE LIVING ROOM 거실

네번째 방의 공략


벽 앞에 아빠의 사진이 담긴 액자가 걸려있다.아무래도 두일이는 아닌듯 싶다.
일단 패스하고 왼쪽에 있는 라디오를 누른다.구식 라디오가 클로즈업된다.
가장 많이 썼는지 닳아버린 버튼을 누른다.(기다란거)
감이 안오면 아무거나 막 눌러봐도 괜찮다.
실패의 기술도 가끔 배워봐야 한다.버튼을 더블클릭하면 음악이 바뀐다.
다시 아빠의 초상화로 돌아간다.뭔가 달라진 듯 싶은게 있나 관찰하려는찰나 아빠의 눈동자가 움직인다.
라디오와 초상화를 번갈아 누르다보면 초상화가 벽에서 떨어진다.
초상화가 있던 자리에서 쪽지가 발견된다.애증이 담긴듯한 내용이다 쪽지를 버리고
다시 쪽지가 있던 자리를 뒤져보면 권총이 나온다 방아쇠를 당기면 된다.

 

아빠의 이마는 초상화 건너편에서 총알이 꿰뚫었다.

5.THE CORRIDOR 복도
다섯번째 방의 공략


어김없이 쪽지가 발견된다. 일단 불을 켠 다음 쪽지를 읽어보자.
오른쪽에 잘찾아보면 스위치가 있다 그걸 클릭한다.너무나 사랑했기에 가족을 죽여버렸다고 한다.
나는 사랑하는 그들과 함께 영원히 이 집에서 머물것이라는 섬뜩한 애정이 담긴 메시지다.
딱히 이곳에서는 공략이 필요없고 불을 몇번 켰다 껐다 하면 다시 프란체스카가 복도를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불을 켜고 나면 스위치에서 액체가 흘러나온다. 쪽지를 펼친다. 쪽지 위로 핏방울이 뚝 떨어진다.
그걸 누르면 여인이 손을 뻗은 채 다가온다. 당신은 무서운 마음에 스위치를 마구 누른다.

그리고 마침내 불이 켜지자 좀비의 형상을 한 여인은 당신의 코앞에서 갑자기 얼굴을 드러낸다.

Posted by Redvirus
,
마법대회(자동)
일시:6월6일
레네트의 꿈이다.전작인『소녀 마법사파르페』에서도
등장한 적이 있는 이벤트로 달리 여기서 반드시 레네트가 이겨한다.
선택해야하는 선택지는 아래와 같다
▶선재공격이다!.맨앞에껄 누룬다(잘몰라서...)비이마그너스-레네트 승리

레네트 성에 가다(자동)
일시:7월19일 학교에서 나온 직후
장소:학교-스마일마법상점-성(자동)
레네트가 성에 살고 있는 아버지의 심부름을 위해 성에 가게 된다.
이 곳 정원에서 음유시인 페르와 만나게 된다.이후
9월3일 전후까지 빛의 날과 물에 날에 성으로 갈수있게된다.

레네트와 페르
일시:7월19일부터 9월9일까지의
빛*물날, 아침부터 오후4시사이
장소:성
레네트의 아버지에게 '그것'을 전달하기 위해 성에 가게된다.
지난 번 이벤트처럼 강제적이지는 않고 게이머가 갈지 안갈지를 선택할수있다.
몇 번을 반복해서 '오늘도 페르가 있을까?'라는 선택지가 나오고
이를 선택하면 페르와 만나게 된다.
이 곳에서 나타나는 대화는 총 7종류가 순서대로 나타나며
8번째 이후는 7번째 대화가 사용된다.
그러나 '이제 돌아가자'를 선택하면 페르와는 만나지 않게된다.
만일,게이머가 페르 엔딩을 보고싶으면 반듯이
페르를 5번이상 만나야 하지만,파르페엔딩을 공략할 경우
1번이상 만나서는 안된다.
페르를 5번이상 만났다면 자식간의 인연을 끓는 이벤트가있다.
또한 추억의 큰 나무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벤트 이후 페르를 만날 때 대화는 7번 대화로째로 고정된다.

케익크 만들기(자동)
일시:7월24일과 9월24일 아침
장소:스마일 상점
레네트가 케익크를 만들어 파르페에게 보내는 이벤트다.
모두 2번 발생하지만
9월24일에 발생하는 이벤트는 게이머가 페르엔딩을 보기
위해서 플레이하고 있다면 행복에 웃는얼굴 겹치게 되므로
발생하지 않는다.

사케마스의 병(자동)
일시:7월24일부터 8월4일아침
장소:스마일 상점
파르페가 병에 걸린 사케마스를 데리고 온다.
이와 동시에 아버지가 등장하며 선택지가 나온다.
만일 게이머가 파르페 엔딩을 위해서라면
'내가 친잘한다'로 한다.
페르 엔딩볼려면 알져^^아빠를 선택!

유령은 무섭지 않다(게시판 의뢰)
일시:8월1일부터오후2시 이후
장소:중앙분수광장-도서관
조건:게시판을 보면 발생

5000골드 짜리 의뢰로 '가지않아도 괜찮다를 하면 역시실패다
'역시 무섭겠죠?'를 하면 성공이다.
그후 '돌아간다와,'......'나타나며
만약'.....'이것을 선택하면 유령을 본후 플로레를 만난다
모두 맨 밑에 것을 눌른다.
돈을 받을려면은 8월1일날 끝내고...3일날 게시판을 봐야한다.

아이돌 컨테스트(자동)
일시:8월12일
장소:스마일 상점-이벤트 회장(자동)
아이돌 컨테스트 이벤트로 파르페엔딩이
목표라면 반듯이 이겨야한다.『소녀마법사 파르페』
에 나온것처럼 파르페가 우승할경우
엔딩을 볼수없게되므로 주의한다.
이벤트 내에도 코코토가 등장한다.

▶못된 장난을 한다-로맨틱하트-코코토 등장-레네트승
▶그만둔다-로맨틱하트-코코토 등장-레네트승(무조건 로맨틱하트만)

모래사장의 마법(게시판)
일시:8월 13일 이후
장소:광자-모래사장(자동)
조건:게시판을 보면 발생
5000골드 의뢰로 선택지는
'헤엄쳐 돕는다'와,'부유를 사용한다'2가지가 있다
어떠한 것을 선택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타나며 유령이벤트에서 실패했을경우
이 이벤트도 자동으로 실패된다.

추억의큰 나무
일시:파르페와 코코토의 만남을 세 번째 본후
장소:큰 나무언덕
조건:마법대회,아이돌 컨테스트를 모두 우승한 조건에서
페르와 성에서 1번 밖에 만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한다.(1번은
맨 처음 본 강제 이벤트 진행)파르페 엔딩에 필수며
선택지는 존재하지않는다

추억의 꿈
일시:추억의 큰 나무 발생
3일 후 취침시
장소:스마일 상점
조건:큰나무 이벤트를 다시 상기시켜준다.
선택지는 없다.

레네트의 도움
일시:8월 15일 밤10시
장소:스마일 마법상점-검은 고양이 마법상점(자동)
잠에서 깨어난 레네트가 검은 고양이 마법상점에 가서 파르페를
돕는 이벤트다.선택지는 두개있으며
어떤 것을 선택해도 도와준다

코코토의 생일
일시:8월24일 아침
장소:스마일 상점
코코토의 생일,선택지는 없다.

아버지와 대립
일시:9월1일 이후(빛.물의 날)
장소:성
조건:레네트와 페르 이벤트를 5번이상 보았을 경우
파르페 엔딩을 위한 필수 이벤트다.이 이후
부친과 화해 이벤트가 일어날 때가지 성으로 갈 수 없다.
일정 조건을 채우지 않으면 보통 레네트와
파르페와의 단순 이벤트로 나타난다.
기본적인 조건을 만족시키고
자발적으로 성에 가지 않을 경우,9월13일 학교를
나온 직후에 자동적으로 이벤트가 발생한다

코코토의 변화
일시:9월1일 이후 오후3시부터 오후3시까지
장소:스마일 상점
조건:추억의 꿈 이벤트를 본 후,위의 시간에
밖에서 상점 안으로 들어가면
페르와 코코토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페르 엔딩의 필수 이벤트로 의외로 신경쓰기 힘든 이벤트이므로
주의가 피료하다.

싸우는 두사람
일시:코코토의 나이 무렵 이벤트 휴
밤8시부터10시 사이
장소:스마일 상점
조건:코코토의 나이 무렵 이벤트가 일어난 후 발생되는 이벤트
파르페 엔딩의 필수 이벤트로 선택지는 없다.
하지만 파르페 엔딩을 보기위해서는 이 이벤트를10월1일 전에 방생시켜야만
한다.

행복하게 웃는얼굴(화해)
일시:9월24일 아침
장소:스마일 상점
조건:아버지와의 대립 이벤트가
발생한다.페르 엔딩의 필수 이벤트다.선택지는 없다

아버지와 화해(자동)
일시:10월1일 학교에서 나온 직후
장소:마법학원-스마일 상점-성(자동)
조건:행복하게 웃는 얼굴이벤트가 일어난 후
페르 엔딩의 필수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 이후 성에서 페르와 데이트를
할수있다.이 이벤트가 발생하면 이후 완전히 페르엔딩 라인으로 게임의
흐름이 이동한다.

화산 폭발을 멈추어라!(게시판)
일시:10월1일이후
장소:중앙분수 광장
30,000골드 의뢰, 게시판을 보자 않고,광장에 가는 것만으로 발생한다.
'페르의 일을 묻는다'와 나도 의뢰를 받는다'
선택지를 볼수 있다.앞의 커맨트는 선택한 후에도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싸우는 두 사람 이벤트를 겪은 뒤 의뢰를 받을면 파르페엔딩으로 이동하게 된다.
클리어 방법은 빙하를 만들어 분화구에 가면 된다.
파르페 엔딩 위해 필요한 이벤트이다.만일 한 번 파르페 엔딩을 보고
다시 플레이할 때 이 이벤트 발생하면,여기에 새로운 선택지가 생긴다.
'파르페와 데이트한다'가 추가된다.이를 선택하면 파르페
엔딩 라인으로 가게 된다.

페르와 데이트
일시:10월3일 이후 물의 날 아침부터 오후4시까지
장소:성
조건:페르 엔딩 라인으로 진행중
페르와 데이트할 수 있다.10월3일에 학교를 나오는것과
말까를 결정하는 선택지가 나타난다.
12월9일까지 모두 10회 발생하며,6회 이상 볼 경우 페르 엔딩을
볼 수있다.기본적으로 선택지는 없이 나타난다.8번째 낚시이벤트는
미니 게임을 풍긴다.

욕실의 비밀
일시:10월7일 밤8시부터10사이
장소:스마일 상점
목욕탕이 망가져 코코토가 파르페의 집에간다.
선택지는 없음

자매가 욕실에서?!
일시:욕실의 비밀 이벤트 발생4일 후
밤8시부터 10사이
장소:스마일 상점
조건:욕실의 비밀 이벤트가 일어난 후야한다.
레네트와 코코토가 함께 목욕한다.
선택할수 있는 컨맨트는 없다.

툴리아논논의 위기(게시판)
일시:10월7일 이후
장소:중앙 분수광장
조건:게시판을 본다
20,000골드 의뢰를 받으면 자동으로
미법약 제조방법을 알아내어, 이것을 만든 후
툴리아논논에 가면 된다.케이크 무료 시식권을 얻을수 있다.
파르페 엔딩을 보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이벤트다.

노파와 쥐(게시판)
일시:10월13일 이후
장소:중앙분수 광장
20,000골드, 의뢰를 받으면 자동으로 스마일 상점으로 이동하여
고양이의 혼의 제조방법을 얻게되며, 이때 부터 마을밖에서
대마도사의 집으로 갈수있게된다.
그 후 검은고양이 마법상점에 간다
'손님으로서 왔다',적상점관찰'두가지가 의
선택 커맨트가 있지만 전자는
사케마스의 털5개,후자는20개 얻을 수 있다
고양이의 혼을 만들어도 대마도사의 집에가면
이벤트가 종료된다.파르페 엔딩을 위해 꼭 클리어 해야한다.

땅속에서 빛나는 것(게시판)
일시:10월19일후
장소:중앙분수 광장
조건:게시판을 본다
40,000골드, 의뢰를 받으면 자동적으로
동굴로 이동하여 명계수의 수정을 찾게 된다.
파르페 엔딩을 위해 꼭 클리어해야 한다.
파르페를 돕는 루트도 존재하지만,도와주면 안된다.동굴
맵은 상당히 봅잡하므로 조심해서 움직여야 한다.
좌→좌→작게→저기→저쪽이로 움직인다.

경국의 비약(게시판의뢰)
일시:11월7일 이후
장소:광장
조건:게시판을 본다
20,000골드, 파르페 엔딩을 보기 위해
꼭 클리어 해야한다.파르페를 돕는 커맨트도 존재하지만
이걸 선택하면 안된다.도서관에 가서 조합표를 입수하여
온천으로 간다.이후 자동스마일마법 상점으로 돌아와
'파르페에게 온천수를 보낸다','경국의 미약을 만든다'
를 선택할수 있게된다.하지만 전자를 선택하면 의뢰는
실패하게 되며. 후자를 선택해야 이번 의뢰를 클리어 할 수 있다.

파르페의 변화
일시:11월13일
장소:광장
조건:파르페 엔딩 루트에 따라 진행하고 있어야 한다.
화산폭발 부터 경국의 비약까지 6가지의뢰를 모두 클리어
해야한다.파르페의 필수 이벤트로 선택커맨트는 없다.

추억의 호수
일시:파르페의 변화후
장소:광장
조건:파르페의 변화이벤트를 봐야한다.
파르페의 팔수 이벤트며,선택커맨트는 없다.

궁지에 몰린 파르페
일시:11월19일12시 이후
장소:슨델호수
조건:추억의 호수 이벤트를 봐야만 한다
파르페의 엔딩을 위한 필수 이벤트로, 선택 커맨트는 없으며
앞으로 일어날 이벤트를 위한 사전 이벤트다.

파르페를 병문안(자동)
알시:11월20일 이후,학교에서 나온 직후
장소:마법학원→검은고양이 상점(자동)
조건:궁지에 몰린 파르에 이벤트를 봐야만 한다.

파르페 엔딩의 필수 이벤트다.자동으로 발생하며
선택커맨트는 없다.

완쾌 기념은 케익크로(자동)
일시:11월22일 학교에서 나온직후
장소:마법학원→검은고양이 마법 상점→툴리아논논
→대공원
조건:궁지에 몰린 파르페 이벤트를 봐야만 한다.
파르페 엔딩의 필수 이벤트로 앞의 이벤트와 이어지며,대공원까지
자동으로 진행된다.선택커맨트느'파르페에게 키스를 강요한다'와
'강요하지 않는다'이며 만일 전자를 선택하면 파르페 엔딩이 결정된다.

순정만화는 누구의물건(게시판)
일시:12월1일이후
장소:광장
조건:게시판을 본다
코코토의 만화책을 '빨리판다'와'팔지 않는다'
중에서 선택하게 된다.전자를 선택하면 코코토가
상당히 화를 내지만,곧 되찾을수 있으며 순정만화를 얻는다.

페르와 아버지(자동)
일시:12월15일 학교에서 나온직후
장소:마법학원→스마일 마법 상점→성(자동)
조건:페르 엔딩 루트로 공략해야한다.
페르 엔딩을 위한 필수적인 이벤트이다.
페르 엔딩 루트로 공략하고 있지 않더라도
이 이벤트는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허지만 그럴 경우 스마일 마법 상점 마지막 이벤트 지점이며,
성으로 이동하지 않는다.

코코토의 어뚱한 화풀이(자동)
일시:12월18일 아침
장소:스마일 마법 상점
조건:페르와 부친 이벤트를 보았을 경우
페르 엔딩의 필수 이벤트다.선택 커맨트는없다.

여행의 아침(자동발동)
일시:12월19일 아침
장소:스마일 마법상점→슨델호수
조건:코코토의 엉뚱한 화풀이 이벤트를 보았을 경우
마지막에 페르를 만나다.'너무 싫다'
'페르를 좋아해'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를 선택하면 이벤트화면을 보여주며 만일 게이머가
페르 엔딩 또는 노멀 엔딩2를 보기 위한다면 '너무 싫어'를 선택하면 된다

아버지의 초상
일시:12월20일 학교에서 나온직후
장소:마법학원→스마일 마법 상점
조건:여행의 아침 이벤트에서 '너무싫어'를 선택한다.
레네트의 아버지가 백조의 눈물을 받으러 온다.
'지금 백조의 눈물은'과'실은 백조의 눈물은'중에서 선택할수있다.

둘이서 할수 있어
일시:12월20일 이후 오후3시부터6시 사이
장소:스마일 마법 상점
조건:페르 엔딩이 확정되고 위의 시간에 가게 안으로
들어간다.페르 엔딩의 추가 이벤트로,선택커맨트는 없다.

운명의 갈림길
일시:10월1일 후
장소:광장
화산의 폭발을 멈추어라와 동일한 이벤트다.
단,게이머가 이 이벤트를 첫 번째 공략에서 보았고,
피르페 엔딩2번째루트를 따라 플레이 하고있다면
'파르페와 데이트'를 선택한다.이 이후 게시판에
의뢰는 더 이상 없으며 매주 어둠의 날에 파르페와 데이트
할 수 있게된다.

파르페와 데이트
일시:10월6일이후의 어둠의 날
장소:스마일마법 상점
조건:두 번째 파르페 엔딩 루트를 따라가고 있다.
11월 6일까지 모두 다섯 번 데이트해야 한다.
선택 커맨트는 없다.

파르페의 거절
일시:11월9일12시 이후
장소:광장
조건:파르페와 5번 데이트를 해야 한다.
선택 커맨트는 없으며,두 번째 파르페 공략의
필수 적인 이벤트다.이 이후 절대로 파르페와 만날 수 없다.

파르페와 재회
일시:11월21일 12시 이후
장소:광장
조건:파르페 거절 이벤트 후에 방동한다.
선택 커맨트는 없으며 두 번째 루트의 필수 이벤트다.

마음을 가다듬고(자동)
일시:11월24일 아침
장소:스마일 마법 상점
조건:파르페와 재회 이벤트를 본 후
파르페 엔딩 확정!이 이후 어둠의 날에도
파르페와 데이트 할 수 없다.

엔딩(자동)
일시:12월24일 아침
장소:스마일 상점

페르 엔딩 루트로 정하면 페르 엔드(50만 골드를 모으지 않아도 좋다)


파르페 엔딩 루트로 정하고50만 골드를 모았으면 파르페 엔딩.
파르페 엔딩 루트로 정하고50먼 골드를 다 모으지 못했으면 배드 엔딩3.

노멀 엔딩2루트를 정하고 50만골드를 모았을경우 노멀엔딩2
노멀 엔딩2루트를 정하고 50만골드를 못모았을 경우 베드 엔딩2

엔딩을 정하지 않고 50만 골드를 모았으면 노멀엔딩1
엔딩을 정하지 않고 50만 골드를 모으지 못했으면 베드 엔딩1

☆☆☆☆☆☆☆☆☆☆☆☆☆기타자료☆☆☆☆☆☆☆☆☆☆☆☆
주요등장 인물 소개
레네트
검은 고양이 마법 상점 라이벌 가게인 스마일 마법 상점을
자신의 여동생과 경여하고 있는 14세의 자칭 천재마법사 소녀!
마법학원 고등과 3학년이다.아~이 게임에 주인공이기도 하다.

코코토
레네트의 동생으로 마법학원 고등과 1학년의 12세 소녀.
레네트와는 정 반대 성격의 소유자로,자신이 생각한 대로
행동에 옮기는 대단히 솔직한 성격의 소유자다.
스마일 마법 상점에서 판매 및 진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언제나, 밝은 미소로 손님을 대하고 있어 코코토의 단골이 상당수라고
알려져있다.

레네트 아버지
플로르엘모스의 왕궁에서 일하고있는 궁전 마법사다.
보통 왕궁 안에서 지내며 일하고 있다. 가끔 '그것'을 구하기
위해 레네트의 마법 상점을 방문하기도 한다.

파르페
전작의 주인공. 약간 덤벙대지만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언제나 명량하고 활달한 14세의 견습 마법사다.
마법학원 고등과3학년을 다니던 중 갑자스런 운명으로
검은 고양이 상점을 이어 받아 경영하기 위해서
휴학중이다.

사케마스
사람의 말을 이해하고 말하는 검은 고양이 마법 상점의
마스코트다.파르페가 마법약 재료를 구하기 위해
숲에 갔을때 주워온 이후 파르페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계회를 담당하고 있는 능력 있는 고양이다.

페르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며 노래와 시를 공부하고 있는
음유시인이다.플로르엘모스의 필립스 왕자의 부름을 받고
이곳으로 오게되었다.온호환 성격으로 자연을 사랑하고
자신의 속마음을 내색하지 않는다.

플로레
파르페와 마법학원 입항 당시 부터 가까이 지내온 친구
다.몸이 약하고 수줍음을 많이 타는 성격었지만 파르페로
인해 조금씩 변해가고 있으며,파르페를 동경하기도 한다.
레네트와는 어느 정도 가깝게 지내는 친구 중 한명이다.

☆☆☆☆☆☆☆☆☆☆이것은 알고 시작하자!☆☆☆☆☆☆☆☆☆☆☆☆
레벨과 경험치는 어떻게 얻나요?
레벨과 경험치는 빛,불,물,바람,대지,어둠의 5가지에
따로따로 적용되며 레벨은★~★★★★★의 5단계가 있다.
또한 경험치가 100이 되면 레벨1이 오르개 된다.(레네트 초기 값은 빚 빛 ★★(11),
불 ★★★(19),물 ★★(10),바람 ★★★(10),흙(대지) ★(14),
어둠 ★★(19)이다).

경험치:학교에서 수업을 받으면 모두 5씩 오르며.실습
을 하면 각 실습에 해당되면 속성이5씩 오르게 된다.도서관에서
하는 공부는 모두+2!마법약의 제조는 1회당 각만 듣기 위해
다시 하교로 돌아가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없다는 얘기다.
학교가 끝나면 '밖에 나온다','스마일 마법 상점으로 돌아간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만일 밖으로 나간후
스마일 마법상점 가는 경로를 선택하시면
바로 마법상점으로 가는 것보다1시간을 손해보게된다

출처 : 게임세상~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세취호전 공략집!!  (0) 2008.07.05
프란체스카 공략  (0) 2008.07.05
프린세스메이커4 리 공략 & 재밌는 게임  (0) 2008.07.05
[PS2] 스맥다운 vs 로우 2006 (GM모드 공략)  (0) 2008.07.05
주온게임공략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저는 연애/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는데요..;;
프메4를 아무리 해도... 리 엔딩에 성공할 수가 없었습니다..ㅠㅠ
남들이 올리신 공략을 보고 이벤트도 다 나오게 해도..;;
자꾸 실패만 합니다..ㅠㅠ
확실하고 자세한 공략을 알려주세요!!
바로아도 알려주시면 더 추가 감사 내공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프메, 러브, 딸기노트 이런 거 빼고 재밌는
연애/육성 시뮬레이션 추천해 주세요!!
정말 너무 옛날꺼여두 안되구요
재미있는거여야 합니다!!
CD게임이어도 좋고.. 온라인이어도 좋습니다..



바로아 공략(공략대로해도 스텟 안돼면 막바지에 사서 맞춰 주세요

* 4월 1일 A형 무리시키지 않는다.

* 유화세트, 여름옷, 겨울옷 구입한다.
* 생일선물은 없고, 건국제 가지 않는다.
* Status *
체력 422
지력 562
매력 827
프라이드 418
양심 652
기품 887
감수성 854
기질 485
지명도 751
무술능력 62
마법능력 154
업보 0
피로도 1
마성 174
리와 친화도 70
바로아와 친화도 100
1440
4월 ~ 8월 농장-농장-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견학), ‘될 수 있다’

10월 ~ 12월 예술-예술-휴식

* 크리스마스 :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1441

1월 예술-예술-휴식

2월 예술-예술(꽃그림)-외출(성)

3월 마법-마법-휴식

4월 마법-마법-외출(도구점 : 마리)

5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예술-예술-외출(시장 : 마리)

7월 예술-예술(사과그림)-외출(도구점 : 마리)

8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11월 예술-예술-휴식

12월 예술-예술(나무그림)-휴식

* 크리스마스 : ‘비싼 건 사면 안돼’




1442

1월 마법-마법-휴식

* 이지매 당할 때 : ‘지켜본다’

2월 ~ 3월 마법-마법-휴식

* 초상화 : ‘아무말도 하지 않는다’

4월 외출(양품점-번화가-광장)-외출(거리-도구점 : 마리 <마리와 도구점 알바>)-휴식

* 딸이 아빠에게 질문 : ‘묻지 않는다’

5월 예술-예술-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예술-예술-외출(시장 : 마리)

7월 농장-농장-휴식

8월 예술-휴식-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술-예술-휴식

11월 ~ 12월 예법-예법-휴식(12월말 용돈)




1443

1월 ~ 3월 예법-예법-휴식

4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5월 예법-예법-휴식

* 큐브질문 : ‘묻는다’

6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7월 예법-예법-휴식

8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예법-예법-외출(도구점 : 마리-광장 : 메이드알바)

11월 ~ 12월 예법-예법-휴식




1444

1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2월 무용-무용-외출(시장 : 마리)

3월 ~ 4월 무용-무용-휴식

5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6월 무용-무용-휴식

7월 무용-무용-외출(시장)

8월 메이드-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무용-무용-외출(광장 ×2회-광장 : 차 마시자고 꼬시는 리)

1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파충류가 맛있다는 리)

12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고양이와 놀고 있는 리-시장 : 마리)

* 크리스마스 : ‘그럴 생각은 없다’




1445

1월 무용-무용-외출(광장 : 바닥에 누워있는 리 ‘자신이 드래곤이라 밝힘’)

2월 무용-휴식(용돈)-외출(번화가 : 장보는데 따라가는 리)

3월 무용-휴식(용돈)-외출(번화가 : 예술을 이해 못하는 리)

4월 메이드-메이드-외출(거리-거리 : 교회를 싫어하는 리)

5월 무용-무용-외출(도구점  : 마리)

6월 외출(시장 : 놀러가자는 리-다크타운 ×2회)-외출(다크타운-다크타운 : 바로아 만남)-휴식

7월 메이드-메이드-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경고)

8월 메이드-메이드-외출(다크타운 : 바로아의 혈통이야기)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10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맑은 날씨 싫어하는 바로아)

11월 무용-무용-외출(다크타운 : 마계로 가는 길 뚫어주는 바로아-마계술집-마계광장)

12월 무용-무용-외출(드래곤 계곡-시장 : 마리)

* 크리스마스 : 리와 보낸다.

1446

1월 이론-이론-휴식

2월 외출(마왕성 ×2회-그래이튼)-외출(그래이튼 ×2회-다이쿤)-외출(다이쿤 ×3회)

3월 이론-외출(마왕성-마계술집-마계광장)-외출(마왕성-마계술집-마계광장)

* 소포 : ‘전설의 채찍’ 얻는다.

4월 이론-외출(광장-반짝이는 걸 발견한 딸-마계광장 : 위험에서 구해주는 바로아-다이쿤)-외출(다이쿤 ×3회)

5월 이론-외출(다크타운 : 스파이로 온 바로아-번화가 : ‘바로아를 우선’-도구점 : 마리)-외출(마계술집 ×2회-마계광장)

6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 : 울고있는 여자애와 리-다크타운 : 노점에서 음식 사주는 바로아-마계술집)

7월 이론-이론-외출(마계술집 : 음료수마시는 바로아-번화가 : 덤비는 애들 혼내주는 리-도구점 : 마리)

8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 : 쇼핑하는데 따라가는 리-마계광장 : 바로아와 마법석-다이쿤)-휴식

9월 수확제(예술제 우승)

* 노래부름 : ‘이자벨이 봤으면 좋겠다’

10월 이론-이론-외출(마계광장 : 노래 물어보는 바로아-번화가 : 병원 따라가는 리)

11월 예법-예법-외출(마계광장 : 바로아 치료-마계술집 : ‘마신의 도끼’-마왕성)

12월 예법-외출(마계광장 : 어머니 묻는 바로아-마왕성 ×2회)-외출(마왕성 ×3회)

* 크리스마스 : 바로아와 보낸다.




1447

1월 예법-예법-외출(레스토랑 : 10인분 먹는 리-마계술집 : 술취한 바로아 <출생의 비밀 이벤트>)

2월 예법-예법(사범제의)-휴식

3월 예법사범-예법사범-외출(거리 : 비룡이 더 좋다는 바로아)

4월 외출(마계 돌아다니다 노래 들음)-예법사범-휴식

5월 외출(마계광장-마계가계-마계술집)-외출(그래이튼-다이쿤-비나)-외출(번화가 : 점술가)

6월 외출(거리 : 리)-외출(번화가 : 리와 상담-번화가 : 점술가)-외출(다크타운 : 바로아가 마법 알려줌)

7월 외출(마계광장 : <이자벨 이벤트>-마계광장 : 바로아와 숲에서 데이트)-예법사범-휴식

8월 예법-예법-외출(마계광장 : 바로아가 ‘마공주의 드레스’를 줌)

9월 수확제(예술제 입상)

* 여름옷, 겨울옷 다 팔고, 마공주의 드레스를 입는다.

10월 ~ 11월 이론-이론-휴식

12월 무용-무용-휴식

* 크리스마스 : ‘놀린다’




1448

1월 ~ 2월 이론-이론-휴식




3월 무용-무용-휴식(용돈)



리공략


딸의 생일 : 양자리 (4월 1일. 그대로라고 봅시다.)

딸의 혈액형 : B형.

아버지의 나이&생일 : 편한대로.(...)

건강방침 : 무리하지 않는다.

건국제:참가안함

교육순서 : 무술->예절->댄스->마법->이론->예술



    딸이 제대로 교육 안받을때도 있어서 오차가 생길수있습니다.

밑을 참고해주세요!(중요!)>

무술교육은 언제까지? 무술 능력이 500을 막넘길때까지.

(돈이 부족할경우 사용하는 알바:농장)

예절수업은 언제까지? 하녀아르바이트가 나올때까지

댄스교실은 언제까지? 매력이 900을 막 넘길때까지

(돈이 부족할경우 사용하는 알바:하녀)

마법교실은 언제까지? 중급과정까지. 상급소개받으면 끊어야...

(돈이 부족할경우 사용하는 알바:시장)

이론수업은 언제까지? 지능이 400을 넘길때까지

(돈이 부족할경우 사용하는 알바:시장)

예술수업은 언제까지? 감수성이 400을 넘길때까지




즉 목표스텟(무술교육중이라면 무술실력이 목표스텟이겠죠)을

충족하면 다음 단계로 스케줄을 넘어가도 상관없습니다.  <  -가장 중요!(...)

위의 팁을 가지고 충분히 혼자서 스케줄을 짜실수 있겠지만 ㅇㅁㅇ

일단 틀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ㅇㅅㅇ/ 밑에 스케줄을 제공합니다.(이벤트 맞춰서 가야니까요~)

밑에 제가 짜둔 스케줄을 참고로 진행중이실때

다음 교육 스케줄로 넘어갈때 알바있는 자리엔 교육에 맞는 알바로 바꾸고,

교육은 교육만 바꿔주고 휴식은 그대로 둬야한다는건, 기본!>ㅅ  <  

생일선물은 진행중인 목표 스텟에 맞춰서 사면되요 :D

대답하는것도 마찬가지구요 ㅇㅁㅇ

융통성있게 게임합니다>ㅅ  <  








  <  스케줄>

-1440-

4월.

구입 : 여름옷, 겨울옷 마련.

생일선물 : 잘 닦인 거울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5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6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7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8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9월(수확제)

선택 : 무투대회 구경하기

선택문 : 될 수 있다.

리제 만남

10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크리스티나 만남

11월

무술-무술-외출(양품점->번화가->광장)

마리 만남

12월

농장-농장-외출(거리:댄스교실입수->성:예절교실 입수->광장)

크리스마스 이벤트 :칭찬한다

1941

1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2월

농장-농장-휴식(용돈없음)

3월

무술-무술-휴식(용돈없음)

4월

농장-농장-외출(광장->광장->도구점)

선물: 잘 닦인 거울

5월

농장-농장-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6월

농장-농장-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7월

무술-무술-외출(광장->도구점->아무곳)

8월

농장-무술-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9월(수확제)

세이브 해둘것.

무투대회 참가

우승할때까지 로드.

10월

용돈주고, 풀코스 사줍시다.

무술-무술-외출(광장->요리점->아무거나)

11월

무술-무술-외출(도구점->아무데나)

12월

무술-무술-외출(번화가->아무데나)

크리스마스이벤:마음에들었다

1942

1월

무술-예절-휴식(용돈있음)

따돌림 : 지켜본다

2월

예절-예절-휴식(용돈없음)

3월

예절-예절-외출(광장:하녀아르바이트입수->광장:이벤트->아무곳이나)

광장이벤트에 대한 대답 : 용서해주거라

그림에 대한 대답 : 예전에 알던 사람

4월

댄스-댄스-외출(도구점:이벤트->번화가->아무곳) < -아무곳은 시장알바 입수할때까지 거리나 광장

대답:묻는다

선물 : 꽃다발

5월

하녀-하녀-외출(광장->도구점->아무곳)

6월

하녀-하녀-외출(광장->아무곳)

7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

8월

하녀-하녀-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9월(수확제)

세이브해두고,

무투대회 참가.

우승할때까지 로드해서 성공시킨다.

10월

댄스-댄스-외출(광장->아무곳이나)

11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이나)

12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이나)

성탄제 이벤트

1943

1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이나)

2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이나)

3월

댄스-댄스-외출(아무곳이나)

변신>ㅅ  <  

4월

댄스-댄스-외출(광장:아르바이트소개받음->도구점->번화가)

선물 : 꽃다발

5월

댄스-댄스-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곰돌이 이벤트


6월

하녀-하녀-외출(광장->도구점>아무곳)

7월

댄스-댄스-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8월

하녀-하녀-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9월(수확제)

무투대회 참가.

리제와 비슷한 실력이 되었을겁니다.

리제는 마법으로 공격해주는게 유리해요.

이번대회는 버겨울거지만

우승할수 있습니다.

세이브해두고 돌리세요(...) 우승할때까지 로드~(...)

10월

샵으로 가서 풀코스 사먹고, 화려한 드레스 삽니다.

댄스-댄스-외출(광장->도구점->아무곳)

11월

댄스-댄스-휴식

12월

하녀-하녀-외출(번화가->아무곳)

크리스마스 이벤트

1944

1월

댄스-댄스-휴식


2월

하녀-하녀-휴식

3월

하녀-하녀-휴식

샤를 이벤트

4월

댄스-댄스-외출(광장:아르바이트입수->도구점->아무곳)

선물 : 화장도구

5월

하녀-하녀-외출(도구점->번화가->아무곳)

6월

하녀-하녀-외출(광장->번화가->아무곳)

7월

댄스-댄스-휴식(용돈준다)

8월

댄스-댄스-외출(광장->도구점->번화가)

9월(수확제)

화려한 드래스 입어주세요.

수확제의 댄스파티에 가서 우승

10월

댄스-댄스-외출(번화가:리만남->아무곳)

승락한다 선택

이외에 리가 놀자고 하면 다 오케이 해주세요

11월

댄스-댄스-외출(광장:리가 도마뱀 먹고있어요;->아무곳)

12월

댄스-댄스-외출(광장:리가 고양이랑 놀아요->다크타운:이벤트->아무곳)

따라가지 않는다 선택

딸의 희망에 맡긴다 선택


1945

1월

댄스-댄스-외출(광장: 누워서 노는 리; 이벤트 나오고, 용임을 알수있습니다->아무곳)

리제 아버지 이벤트

곰돌이가 유감이라고 합니다.

2월

마법-마법-외출(번화가:장보는데 같이감->아무곳)


3월

마법-마법-외출(번화가:화가그림->아무곳)

유리구두 이벤트

4월

마법-마법-외출(거리:아르바이트입수->거리:리는 교회가 싫은듯->다크타운:알바제안받아줌)

선물:화장도구

5월

시장-시장-외출(시장:리만남->다크타운:아르바이트입수->다크타운:바로아와 첫만남)

6월

시장-시장-외출(다크타운:바로아가 경고합니다->도구점->아무곳)

7월

시장-시장-외출(다크타운:바로아가 주의하라고합니다->번화가->아무곳)

8월

시장-시장-외출(다크타운:바로아가 태양이 싫대요->광장->도구점)

9월(수확제)

드래스입어주세요.

댄스파티. 우승

10월

샵에가서 케?揚繭捉? 사먹어요.

마법-마법-외출(다크타운)

첫번째는 바로아가 마계가는거 알려줄것이구요

다시 다크타운 들어가서 마계가면 용의 계곡 갈수있습니다.

그다음엔 마왕성을 방문해줍니다

11월

마법-마법-외출(마계)

마왕성 가구요

1.가랜드를 만나구요

2.그래이튼이랑 대화하구요

3.가랜드랑 대화해주세요

12월

마법-마법-외출(마계)

집사 도리아돌이랑 대화하고나서

다시 들어가면 마왕을 만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들어가서 마왕과 이야기합니다

리와의 크리스마스 이벤트>ㅅ  <  

1946

1월

마법-마법-외출(마계)

술집 뚫어주고

마왕이랑 가랜드랑 이야기해주세요.

마족화의 경향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2월

마법-마법-휴식(용돈없음)

3월

마법-마법-휴식(용돈없음)

소포 도착.

4월

이론-이론-외출(광장:빛을 봅니다->도구점->번화가)

선물:책

5월

이론-이론-외출(광장:리가 아이들과 놉니다->도구점->번화가)

6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리이벤트.리를선택->번화가:다크타운이벤->마계:마왕이랑 이야기)

이제 통행료 안받을거에요.

-_-; 이날은 다크타운의 날?

7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울고있는여자애->번화가->아무곳)

8월

시장-시장-외출(번화가:사람을팬 리->광장->도구점)

9월(수확제)

드래스입어주세요.

딸이 노래부르고, 기쁘다.

댄스파티. 우승

10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쇼핑같이->광장->도구점)

11월

이론-이론-외출(번화가:병원같이갑니다->번화가->도구점)

12월

예술-예술-외출(마계:용의 계곡에서 드래스 받아옴->마왕하고 이야기->아무곳)

마족화가 좀더 진행됨.

리랑 성탄제 지내고, 드래스 입어줍니다.

1월

예술-댄스-외출(레스토랑->번화가->아무곳)

이제 모든 스텟이 충족 되었습니다.

신부수업한다는 셈 치고, 하녀나 집안일같은거나 해봅시다(...)

2월

하녀-하녀-외출(광장->아무곳)

3월

하녀-하녀-외출(번화가->아무곳)

4월

하녀-하녀-외출(광장->번화가->도구점)

선물:잘 닦인 거울

5월

하녀-하녀-휴식(용돈없음)

6월

하녀-하녀-외출(거리:리랑 손잡고다님->아무곳)

7월

하녀-하녀-휴식

8월

하녀-하녀-외출(번화가:리랑 수확제이야기->광장->도구점)

9월(수확제)

댄스파티-우승

리제 이벤트

10월

다라탄이 오게되면 혹시 모르니까 금단의 열매를 사둡니다.(딴건 냅두고..)

딸이 상인에게 관심을 보이면 마족화가 적당하다는 뜻.

이제 수확제도 치?퓽릿歐?, 진정한 신부수업을 시작하죠(...)

집안일 고고-(...)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줌)

11월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없음)

12월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없음)

크리스마스 이벤트

대답:칭찬한다

1월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없음)

2월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없음)

3월

집안일-집안일-휴식(용돈없음)

4월

여유롭게 스케줄 클릭~





  <  최소 스텟> -맨앞의 숫자가 가장 최소 스텟. 꼭 만족해야하는 스텟인듯.

체력:400~(~  <  -이표시는 이것보다 높아도 상관없음을 뜻합니다.저는 체력이 999이였습니다.)

지력:400~(400~500적당한듯. 다른스텟도 높을때 높아버리면 재상이 되어버리더라구요)

매력:500~(그치만 수확제를 위해 900까지 올리는게 좋죠)

프라이드:300~(400안으로 겨우 아슬아슬하게 될겁니니다.)

양심:0~(그래도 있는게 불량해지지 않으니까 좋죠.전 400대였)

기품:0~(매력과 마찬가지로 높을수록 좋..)

감수성:400(400~500적당한듯. 지력과 비슷해야하는듯)

기질:0~(뭐; 저절로 오르더군요;)

지명도:0~(기질과 마찬가지로 그냥 둬도 오르던..)

무술능력:500(리엔딩 필수 스텟이구요, 저만큼 올려두면 3년간은 수확제우승.)

마법능력:0~(600이하 정도면 상관없는듯..)

업보:0(100미만이면 상관없는듯)

ㅡㅡ

이상입니다

위 바로아

아래 리


글구 다시한번참고 나중에 스텟찬거 할때 뭐 안된거 있으면 그거 하구요...나중에 뭐사서 스텟맞추기!!










리는 1444년 수확제 끝나고 10월에 거리나 광장에서 처음 만납니다.

라는 느낌[...]으로 접근하는 우리의 리-_- 이때 데이트를 승락한다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광장 내지는 번화가를 질리도록 돌아다녀야 합니다. TT 각오들 하시고~


11월에 광장으로 가면 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무려 도마뱀과 도롱뇽을 손에든채로 [...]


[여기서 드래곤이란게 드러나는것인가.. 뭐 이런걸 먹냐 ㄱ- ]


음음. 아무튼 12월에도 광장으로 갑니다.


광장에 가면 리가 고양이들이랑 놀고 있는걸 발견할수 있습니다. 함께 놀아줍시다. [..]


또다시 1월에도 광장으로 갑니다! 이때 가면 바닥에 누워있는 리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2월에는  번화가로 가셔서 리를 만나 같이 장을 보러 갑니다.


1월 혹은 2월 이벤트 도중에 리에게서 자신은 드래곤이다 라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을 듣지 못했다면 나중에 드래곤 계곡이 열리지 않으므로 꼭 들으셔야 합니다!


이제 3월이군요~ 갈길이 주구장창 남았습니다 ㅠ_ㅠ


번화가로 가셔서 리를 만나서. 인간들의 알수없는 난해한 그림세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4월에는 거리로 갑니다. 거리에 가면 리를 만날 수 있는데 딸이 교회에 가자고 하자 도망을 치죠;


역시 리는 드래곤이라 교회를 싫어하는걸까나요..


에또 이제 5월인데 지금부터는 리를 공략하는게 아니라 잠~깐 동안!


전에 제가 공략했던 바로아 루트를 타야합니다;;


나중에 드래곤 계곡으로 가기 위한 마계로의 입구를 뚫기 위해서죠-_-


5월부터의 자세한 내용은 바로아 공략 쪽을 참조해 주시고요,


12월쯤에 마계 입구를 뚫으실 수 있는데 마계로 가면 드래곤 계곡이란 곳이 있습니다.


어쨌든 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난 뒤에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바야흐로 1446년으로 접어드는군요.


올해 4월까지는 이벤트가 없으므로 이런저런 교육이나 임시직을 해둡시다.


5월이 되면 마을의 광장으로 가서 리를 만납니다.


반짝이는 것이 보인다 라는 이야기를 하고 리가 잠깐동안 놀라죠.


6월에도 광장으로 가줍니다. 아이들과 신나게 노는 리를 만날수 있습니다 (-_-)


즐겁게 같이 놀아줍시다. [..]


자자 그리고 이 루트의 하이라이트~!!


7월이 되면 번화가로 갑니다. 리가 데이트를 하자고 하는데 ok 해줍시다.


어디로 갈꺼냐고 물어보면 '다크타운' 이라고 대답합니다.


엄어나*-_-* 어디서 많이 본 진행 같지 않으십니까?


이제는 바로아 대신 리를 선택해 줍시다~ 그러면 이제 바로아는 휙 가버립니다-_-;


에또.. 이제 8~12월까지 쭉 번화가로 가면 계속 리를 만날수 있습니다.


12월에는 리랑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있구요.


그리고 이제 1월에 마계로 가셔서 드래곤의 계곡으로 가시면 리에게 드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드래곤의 드레스라고는 해도 왠지 디자인이 차~암 특이합니다-_-;;]


그리고 2월에는 레스토랑으로 가면 식당에서 10인분을 공짜로 먹은 -_-;; 리를 만날수 있습니다;


5월까지 이벤트 없습니다.


6월이 되면 거리로 가셔서 리를 만나 데이트를 합니다.


8월에는 번화가에서 리를 만나 수확제에 대한 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고 인제 리 이벤트는 끝입니다;; 더 이벤트 하실건 없구요~


인제 엔딩까지 스텟보정이나 그런거 해주심 됩니다;;



아, 바로아 공략에서 있던 마성화 수치를 기억하시나요? 리 엔딩도 마성화가 상당히 중요


합니다.;


근데 사람들은 마성화 수치가 중간이어야 한다는데 저는 마성화 거의 만땅으로 엔딩봤습


니다;


이벤트를 다 보면 마성화 수치는 꼭 중간이 아니라 극단적이지만 않으면 되는 듯 합니다;


제가 혹시나 해서 엔딩 직전에 성수로 마성화 마구마구 낮췄는데도 역시 리 엔딩이었으니까요.


그리고 저 위의 이벤트 중에 하나 정도는 빼먹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용의드레스 안 받고 리랑 결혼했다는 분도 있으니까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란체스카 공략  (0) 2008.07.05
소녀마법사 레네트 공략  (0) 2008.07.05
[PS2] 스맥다운 vs 로우 2006 (GM모드 공략)  (0) 2008.07.05
주온게임공략  (0) 2008.07.05
프린세스 메이커 4 공략집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1.제널매니져에 promo안에 있는 영어좀 해석해주세요.(promo 는 꼭! 다 해석좀 해주세요...)

2.제널매니져 공략을 !★확실하게★! 알려주세요. (선수대립,돈관리,인기도 올리는 등...)

3.그리고 선수 관리에서 보면은 F 자로 시작되는 알파벳이 있는데.. 그 뜻하고,그것에 대한 공략좀





처음시작시 W로스터와 드래프트 로스터로 나뉩니다.
W로스터는 현재 WWE의 로스터를 반영한것입니다.
드래프트 로스터시 말그대로 컴퓨터와 경쟁하며 드래프트를 나눕니다.

보통 레슬러의 경우 흰색
크루져급 레슬러는 파란색
디바 레슬러는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계약을 할시 장기계약 할 선수들만 6개월정도 해주시고
그외의 선수들은 3개월 정도만 해주십시요. 나중에 계약가서 잘활약하거나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은 계속해주시고 이러면 되니까요.
드래프트의 경우 최대 20명까지 영입 가능합니다.
하지만 두칸정도는 비워두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레전드를 영입하거나 그럴때 유용하니까요.

메뉴란 들어가겠습니다.

스케쥴란을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쇼를 시작하는곳입니다.
일단 매치종류는 다양하지만 선수에겐 피로도(Fatigue)란게 있습니다.
이게 꽉 차면 장기간 부상을 당하는 일이 종종 생기니 피로도 관리에 주의하세요.
아무튼 매치를 고르는 도중 아래의 Fatigue를 보시면 피로도가 많이 쌓이는 정도를
알수있으니 잘 보시길 바랍니다.
메인이벤트의 경우 최고의 대립을 받는 선수들을 내보내시는걸 추천합니다.
챔피언 매치는 매치성사시킨 이후 그 매치쪽으로 가서 좌 우 키를 누르시면 선택가능합니다.

한 쇼에서는 두개의 프로모(Promo)를 할수있습니다.
일단 프로모 종류를 차례대로 써내려갈테니 영어는 앞글자만 쓰겠습니다.

비우기(Va...)                                 상업 광고(Adver...)
신인 홍보(New...)                             스폰서 홍보(Mer...)
기존 대립 관계(Rival..)                       메인이벤트 선전(Main...)
새로운 대립 관계(start...)                    PPV 선전(PPV...)
휴식중인 선수(Inactive...)                    상대 쇼 간섭(Inter...)
부상 복귀 광고(Injury...)                     상대 쇼 비방(Slan...)

대충 중요한것만 설명하자면
상업광고의 경우엔 쇼에 한번씩은 무조건 하셔야 됩니다.
초반엔 재정상황도 그리 좋지 않고
초반에 시청률 차이가 많이 벌어지면 따라잡기 힘들고 이러면 수입이 적어집니다.
스폰서 홍보는 랜덤적으로 돈이 들어오는 겁니다.
아무래도 이건 시청률이 좋아야 많이 들어오는거 같네요.
새로운 스타는 말 그대로 쇼에 출연하지않은 스타를 소개하는것인데
아무래도 레전드 스타들 소개하면 괜찮을꺼 같네요.
기존 대립관계는 매치를 안해도 계속 대립을 유지할수 있는건데 피로도 많은 선수들 휴식시킬때 유용합니다.
메인이벤트 선전은 말 그대로이고 PPV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대립관계는 기존의 인기없던 대립관계를 정리할때 유용하게 쓰실수있습니다.
또는 새로운 대립관계를 할때도 쓰이구요.
휴식중인 선수는 피로도가 많이 쌓여있고 쇼의 인기도도 높으면서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에게 쓰면 좋은겁니다.
부상 복귀 광고도 말 그대로이구요. 한주의 최대관심뉴스가 될수도 있습니다.2주전부터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 쇼 간섭과 비방은 말 그대로인데 간섭은 상대쇼 난입을 뜻하는거 같습니다.
이것은 잘해야 되는건데 잘못하면 시청률 뚝 떨어지게 만들수도 있는거니 함부로 남발하진 마세요.

이제 이 메일에 대해서 말하죠.
빈스가 나올경우 중요 이벤트에 대한 통보를 합니다. 가장 중요하구요.
태즈나 J.R의 경우 쇼의 현재상황 및 재정상태 경고 및 건의등을 해줍니다.
상대편 GM이 나오는 경우엔 트레이드를 제의합니다.
우리쪽 선수의 이 메일이 오는 경우 계약기간만료나 불만등을 토로합니다.
상대쪽 선수의 경우 주로 상대쇼의 불만을 품고 이쪽 이적해오길 바랍니다.
트레이너의 경우 선수의 부상이나 부상회복등을 말합니다.

이번엔 로스터(Roster)에 대해서 말하죠

뷰 로스터(View Roster)
계약되어 있는 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대로 쫙 말하면
선수 이름 기분(Moral) 인기(Popularity) 피로도(Fatigue) 남은 계약기간(Contract Remaining) 부상(Injured)
이런형식으로 되있구요.

기분의 경우 행복(Happy) 만족(Content) 불만(Unsatisfied) 동요(Upset)으로 나뉩니다.
왜 저런지 체크하실려면 엑스버튼을 눌러서 Status로 가셔서 적혀있는 걸 읽어주세요.
대부분 타이틀 샷을 원하거나 자꾸져서 불만인 선수들일겁니다.
때로는 너무 푸쉬를 많이 준 선수가 이제는 그만 푸쉬하라고 할때도 있습니다.
라이벌이 맘에 안 든다든지 새로운계약 이적을 뜻하는 말도있습니다.
또 푸쉬를 받고 싶다든지 메인 이벤트 경기같은 주목받는 경기를 하고싶다고도 얘기합니다.

인기도의 경우는 잘들 아시겠지만 쇼의 시청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이 많은데 여기서 상품가치란 선수를 선택하셔서 Status 부분을 가시면
아래에 무슨 상품이 있는데 다 선택되있다면 상품가치가 큰 선수라 할수있고
아래에 써져있는 수입의 관련 상품란에 영향을 미치니 피로도가 쌓여있을경우엔 휴식중인 스타를 클릭하셔서
보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상품가치가 클 경우 관련상품의 이익이 큽니다.

피로도 같은경우엔 경기를 선택하기전에 아래쪽을 보시면 Fatigue라고 5칸짜리가 있습니다.
칸이 채워질수록 피로도가 많이 쌓이는거니 피로도 많은 경기는 아주 가끔씩만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스맥다운의 경우 크루져가 그렇게 인기 많은게 아니라서 크루져급에게 메인이벤트 형식의 경기를 많이줘야
시청률이 떨어지는 일이 없을겁니다.

남은 계약기간의 경우 계약이 얼마나 남았나를 보여주고 부상같은경우 회복기간을 보여줍니다.

뷰 로스터 아래엔 현재 챔피언(Current Champion)메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현재 챔피언을 뜻하고 5주이상 쇼에 불참하지 않는 한 계속 보유할수있습니다.

그다음은 라이벌 관계(Rivaly)입니다.
현재의 라이벌 관계를 볼수 있으며 엄지 손가락 치켜세운게 많을수록 시청률(Fan)늘리는데 한몫하지만
반면에 손가락 다운된게 많으면 재빨리 정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안 그러면 시청률 다운과 경기의 질도 많이 떨어집니다.

그 다음엔 트레이드(Trade)입니다.
상대쇼의 선수와 트레이드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선수끼리 안 한다면 트레이드는 절대 불가입니다.
인기도 3정도의 차이는 가능할겁니다.

자유계약 선수(Free Agency)
놀고 먹는 선수를 뜻합니다.
로스터에서 인기도가 20미만인 선수를 해고시키고 여기서 인기도 높은선수를 영입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인기도 20미만인 선수는 인기도를 회복하기 쉽지않습니다.
또는 레전드 스타를 ON으로 해서 다음주에 영입하는것도 좋습니다.
레전드 스타나 CAW를 부를려면 자유계약 선수란에 들어가신 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선수 목록이 뜹니다. 필요없는 선수는 OFF하시고 레전드 선수목록쪽에 가시면 그쪽목록이 있으니
필요하신분들만 ON으로 하세요.
다 불러놓으면 시청률 싸움이 힘들어지고 재정상태가 안 좋아지니 1~2명 부르는걸 추천합니다.
레전드 스타의 경우 조그마한 대립 한번으로도 시청률이 팍팍 오릅니다.
또한 한주의 최고뉴스로 떠오르구요. 자주 모습을 비추는것보단 시청률이 위태위태할때
한번씩 비춰서 시청률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아래에는 Customize Attributes 라고 카우선수의 능력치 조절란이 있습니다.

이제 보고서(Reports) 들어갑니다.
차례대로 PPV결과
스맥다운 결과
로우 결과
팬 현황
J.R/Tazz의 레포트가 있습니다.
그 다지 중요한건 없구요.
그냥 쇼가 한번씩 끝나면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쇼에 결과중에 인기없는 매치가 있으면 그런경기를 만들지 않겠다 생각하시구요.
아니면 대립을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J.R과 태즈의 레포트의 경우엔 도움말 정도이니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뭐 나중에 그 메뉴들이 다음 시리즈에선 중요역할을 할꺼 같네요.
팬 현황의 경우 두개의 쇼의 변화를 그래프로 그리고 있으니 참고 많이하세요.

이정도면 됐구요. 이제 재무보고(Financial)를 들어가겠습니다.

주초 잔액상황(Beginning Balance)
~기준 주말 잔액 상황(End of Week Balance as of~)
수입(Income)
         TV 방송수익(Television Revenue)
         입장료(Live Attendance)
         광고 수익(Advertising Income)
         관련 상품(Merchandise)
         계약 종료(Contract Termination)
총수입(Total Income)

지출(Expense)
         쇼 비용(Show Cost)
                        시합 비용(Match Costs)
                        전용 광고(Promo Costs)
         간접 비용(Overhead)
                         경기장 임대료(Arena Costs)
                         잡비(Miscellaneous)
         급여(Staff)
                 선수 계약금(Superstar Contracts)
                 트레이너(Trainers)
                 직원(Crew)
총지출 (Total Expenses)

손익계산 (Net Profit)

보시면 알겠지만 의외로 많은게 있는데 예를 들어 입장료나 임대료 잡비 트레이너 직원같은 것은
다음 시리즈에선 우리가 정할 수 있을거 같네요.

그 다음란은 뉴스(News)인데 그 주의 쇼에 가장 중요한건 가운데에 있으니 우리쇼다 싶으면
체크하시고 또 자신의 쇼에 일어난일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거의 끝났군요.
마지막으로 팁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인기도를 올리실 경우엔 인기도가 적은 선수와 챔피언을 맞붙이는걸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매스터스와 숀을 대립시킬경우 매스터스가 자주 이긴다고 가정하면
숀의 경우 80대의 인기도가 70대로 변하나 매스터스가 이기고 챔피언이 된다면
30대에서 7~80대로 급상승합니다. 이런경우엔 상품가치가 커지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역시 인기많은 선수들과 대립시키면 완벽한 인기를 구축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것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너무 키우다보면 푸쉬는 고맙지만 이젠 조용히 살고싶다 이런말을 합니다.
그러니 적절히 푸쉬주는걸 추천합니다.
태그경기 같은경우 가끔씩 3vs3경기를 메인이벤트로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은근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립관계도 한 PPV에서 끝내겠단 생각으로 8주정도 하시구 끝내세요.
안 그러면 엄지가 다운됩니다.

그리고 레슬매니아에서 최종적으로 상대쇼를 이기면 지속할수있구요.
이중에서 상대쇼 선수를 맘대로 한명 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녀마법사 레네트 공략  (0) 2008.07.05
프린세스메이커4 리 공략 & 재밌는 게임  (0) 2008.07.05
주온게임공략  (0) 2008.07.05
프린세스 메이커 4 공략집  (0) 2008.07.05
영웅서기 케네스 공략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주온게임공략

게임공략 2008. 7. 5. 10:54

1. 인트로는 스킵하던지, 보던지 하세요. 영화보신 분들은 스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본인은 스킵)

   그 후에 What's Your Name? 이라는 것이 흰 글씨로 뜰 겁니다.

   name 칸에는 이름을 쓰고, Initial 칸에는 자신의 성을 이니셜로 쓰세요.

 

 ex) 자신의 이름이 'Irene Champlain' 이라고 한다면

      Irene C. 가 되는 겁니다.

 

그 후에 집 계약서 같은게 나오죠.

 PROCEED를 클릭합시다. 그럼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2. '딸깍' 하는 소리로 집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 집 내부가 보이죠.

 쪽지가 하나 나타납니다. 당신에게 온 쪽지입니다.

 Dear '이름.이니셜',

1) Mom's pills are in the bathroom She needs one every 4 hours.

 =>해석: 엄마 알약은 화장실에 있어. 엄마는 4시간마다 알약 한 알이 필요해.

2) Call me if you need anything.

=> 필요한 게 있으면 연락하라.

3) The laundry is in the upstairs bedroom.

=> 세탁실은 위층 침실에 있다.

4) Change the Sheets in Mom's bedroom.

=> 어머니 침실의 시트를 갈아줘.

5) Dinner is in the fridge. Make sure Mom eats something.

=> 저녁은 냉장고에 있어. 엄마가 뭘 좀 먹게 해 줘.

 

이 5개 중에 3개는 쪽지에 랜덤으로 적혀있을 겁니다.

 

3 오른쪽 방을 클릭합시다. 아직 거실에 들어가지지는 않고, 문 밖이 보일거에요.

   문 밖에 아직 아무것도 없고, 당신의 시선은 문에서 떨어질 것이지만

   몇 초 후에 당신의 시선은 자동적으로 문 밖으로 가야코가 지나가는 것을 봅니다.

 

3. 이제 오른쪽 거실 방을 클릭합시다.

 텔레비젼이 지직거리고 있습니다. 링 게임을 하는게 아니니 신경끕시다.

 전화기를 클릭하면 자동응답기가 작동합니다. 목소리가 끝나면 전화기밑 단추를 클릭.

 거실에 테이블이 있을겁니다. 테이블 밑에 책을 클릭하면 남자의 사진을 발견.

 가야코가 짝사랑하던 남자입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당신의 이름이 조낸[..] 적혀 있어요.

 

4. 화면 오른쪽에 베란다가 보이는 방이 있을겁니다. 물론 클릭.

   몇 초 후에 당신은 바닥에 떨어져있는 조각들을 봅니다.

   하나씩 클릭해 줍시다. 맞추어주니 하나의 사진이 됩니다.

    필수로 해야할 일은 이제 끝입니다.

 

5. 이제 순서대로 쪽지에 적혀져있는 미션[;;] 을 수행해야 합니다.

    만약에 적혀져 있는 대로 하지 않는다면 가야코를 만나서 죽음.

 

6. 만약에 순서대로 다 했고 귀신을 만난다면, 똑같이 가야코에게 죽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죽었을 때, 당신은 비명을 지르며 화면은 검어지고 이런 문장이 나오죠.

 

'The Curse has claimed Another Life of victim'

해석하면 '저주는 또다른 희생자의 생명을 앗아갔다'.

 

그 어떤 식으로 해도 귀신은 나올겁니다.

요즘 인터넷에 부적 어쩌고 옥상 어쩌고 하는데 그런거 믿지마세요. 다 가짭니다.

Posted by Redvirus
,

게임스팟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프린세스 메이커 4를 플레이 해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하지 못했거나, 기타 여러 궁금증을 가지는 게이머들을 위해 프린세스 메이커 4의 가이드를 작성하게 되었다.

혼자 끙끙거리며 플레이를 해 게임의 많은 것들을 알아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이겠지만 시간이 없거나, 답답했던 부분이 있던 게이머라면 이번 가이드를 통해 많은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Q&A 형식으로 가이드를 꾸며 보았으니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질문 하나! - 딸의 능력치를 좌우하는 각종 교육과 아르바이트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에서는 교육과 아르바이트를 통해 딸의 능력치를 변화 시켜야 한다. 특히, 아르바이트는 교육이나 아이템 구매를 위해 필요한 돈을 벌기 위해서라도 꼭 수행해야 한다. 교육은 무용을 제외한 모든 교육을 받는 것이 처음부터 가능하지만,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외출을 통해 아르바이트 알선을 받아야만 가능하다.

 

이 중 교육과 아르바이트를 통한 수치의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아르바이트에 관한 정보를 따로 정리해 보았다.

 

교육

이론교육
상승↑
지력, 양심, 프라이드(상급), 기질(중급)
하강↓
체력, 매력, 감수성
무술교육
상승↑
체력, 프라이드(상급)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마법교육
상승↑
체력(중급), 지력, 프라이드(상급), 마법, 업보(상급)
하강↓
양심(상급), 기품(중급), 감수성(중급)
예법교육
상승↑
매력, 양심, 기품, 기질
하강↓
체력, 프라이드(중급, 상급), 감수성, 업보
미술교육
상승↑
지력(중급, 상급) 감수성
하강↓
체력, 양심(중급, 상급) 기품
무용교육
상승↑
체력, 매력, 프라이드(중급, 상급), 기품, 감수성
하강↓
지력

(괄호안의 표시는 해당 수치의 상승이나 하강이 이루어지는 교육수준을 의미한다.)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
시작 연령
급료
수치
집안일
10세(기본)
0
상승↑
체력, 양심, 감수성, 기질, 지명도
하강↓
-
아이보기
10세(기본)
8
상승↑
체력, 감수성, 기질
하강↓
매력, 프라이드, 기품
농장일
10세(기본)
15
상승↑
체력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교회
10세(기본)
1
상승↑
프라이드, 양심
하강↓
매력, 감수
음식점
11세(광장)
15
상승↑
감수성, 기질
하강↓
지력, 매력, 기품
하녀
11세(광장)
18
상승↑
매력, 양심, 기품
하강↓
-
벌목
11세(광장)
15
상승↑
체력, 프라이드
하강↓
지력, 매력, 기품, 감수성
여관
12세(자동)
10
상승↑
체력, 기질
하강↓
매력, 프라이드, 기품, 감수성
시장
13세(광장)
20
상승↑
지력, 기질
하강↓
기품, 감수성
가정교사
13세(광장)
25
상승↑
지력, 양심
하강↓
체력, 감수성
술집
14세(광장)
25
상승↑
매력, 기질 업보
하강↓
지력, 양심, 기품, 감수성
메이드 술집
14세(광장)
33
상승↑
매력, 감수성, 지명도, 업보
하강↓
지력, 프라이드, 양심
수상한 술집
15세
(다크 타운)
45
상승↑
매력, 기질, 지명도, 업보
하강↓
지력, 프라이드, 양심, 감수성
카지노
15세
(다크 타운)
40
상승↑
체력, 지력, 기품 업보
하강↓
프라이드, 양심, 감수성

질문 둘! - 프린세스를 만들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 4에는 세 명의 남자주인공이 존재한다. 드래곤족의 왕자인 리와, 마족의 왕자인 바로아, 그리고 인간계의 왕자인 샤를이 바로 그들이다. 사실, 이 게임의 제목이 프린세스 메이커 인 것처럼,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는 이들과의 결혼을 위해서는 육성이외에도 외출을 통한 그들과의 이벤트 진행이 필요하다.

<!-- badtag filtered -->
딸이 샤를을 데리고
메이드 술집에 가서 술먹는 장면.
샤를은 역시 개념없다?!

자신이 원하는 주인공과의 결혼을 보고 싶지만 여러번의 도전에도 공략(?)에 실패한 유저라면, 다음의 플로우 차트를 참고 하기 바란다. 다음의 플로우 차트는 필자가 직접 플레이해본 결과 성공한 차트로서, 쓰여 있는 것 이외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시간과 장소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기 바란다.

샤를 공략 플로우 차트
샤를의 공략은 의외로 간다하다. 꾸준히 광장과 거리를 다녀 준다면 아마 쉽게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별다른 노력 없이 충분한 능력치만 된다면 가능한 것이 샤를의 엔딩이다(사실 바로아보다 멋지지도 않다).

1445년 1월 광장
2월 광장
3월 광장
4월 거리
5월 거리
8월 광장
10월 광장
1446년 4월 광장
5월 광장
6월 광장
7월 광장
8월 광장
10월 광장
11월 거리
12월 도구점

리 공략 플로우 차트

1444년 11월 광장
12월 광장
<!-- badtag filtered -->
리와 행복해 하는 딸의 모습. 개인적으론 참 맘에 드는 장면 중 하나이다.
1445년 1월 광장
2월 번화가
3월 번화가
4월 거리
6월 다크타운
※리의 공략을 위해서는, 바로아와의 삼각관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보인다. 또, 리의 공략을 위해서 반드시 가야하는 장소인 드래곤랜드에 가기 위해서라도 다크타운은 이 정도 타이밍에 가둘 필요가 있다.
1445년 7월 다크타운
10월 다크타운
11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12월에 있는 성탄제에서 리와 함께 성탄제를 보내는 딸의 모습을 볼 수 있다면, 그 즈음을 전후해서 다크타운에서 마계를 통해 드래곤 랜드에 갈 수 있을 것이다.
1446년 1월 다크타운- 마계의 술집, 마왕의성
3월 다크타운- 마왕의 성
4월 다크타운- 마왕의 성
5월 광장
6월 광장
7월 번화가
 
※여기 까지 플로우 차트를 따라 이벤트를 진행시켰다면, 바로아와의 삼각관계가 진행될 것이다. 바로아가 아닌, 리를 선택해 주자.
1446년 8월 번화가
10월 번화가
11월 번화가
12월 번화가
1447년 1월 다크타운-드래곤 계곡
2월 레스토랑
6월 거리
8월 번화가

바로아 공략 플로우 차트
바로아와의 공략에서 유의해야 할 점은 앞서 리의 공략에서 말했듯이. 리와의 삼각관계 이벤트를 발생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1445년 5월 다크타운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
8월 다크타운
10월 다크타운
11월 다크타운
12월 다크타운- 마계술집, 마계광장
<!-- badtag filtered -->
진정한 왕자의 모습인 바로아.
한마디로 멋지다!
1446년 4월 다크타운-마계광장
5월 다크타운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마계술집
8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0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1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2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447년 2월 번화가
※이곳이 중요하다. 바로아와의 엔딩만을 염두에 보고, 이곳에서 리와의 데이트를 거절해 버린다면, 삼각관계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게 된다. 따라서, 처음에는 리와의 데이트를 승낙한 후에, 바로아를 만나서 리를 버리고 바로아를 선택하도록 하자. (리는 불쌍하다. ㅠ_ㅠ)
1447년 3월 거리
6월 다크타운
7월 다크타운-마계광장
8월 다크타운-마계광장
10월 광장
 

질문 셋! - 숨겨진 이벤트가 궁금하다!

프린세스 메이커 4에는 정상적인 육성으로는 갈 수 없는 장소를 갈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비롯하여 알려진 남자 주인공이 아닌 다른 남자주인공을 만나는 등의 여러 가지 이벤트가 존재 한다. 그 중에서 가장 눈 여겨 볼만한 2가지 이벤트를 소개하려고 하니, 좀 더 색다른 재미를 원하는 게이머라면 참고 하기 바란다.

제4의 남자주인공 케릭터 크라이스 만나기

세 명의 멋진 왕자들이 아닌, 다소 평범하면서도 어찌 보면 수준 이하의 남자주인공이 등장하는데, 바로 그의 이름은 크라이스이다. 크라이스의 공략 포인트는 딸이 너무 잘나면 안 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육성에 포기하곤 한다. 그런 크라이스의 공략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 badtag filtered -->
누가 봐도 내 딸이
아깝다고 할 것 같은 모습

1. 적당한 능력치가 중요하다.
크라이스와의 엔딩을 보기위한 적정 능력치는 지능을 제외한 나머지 수치의 평균이 300정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다소 아쉽더라도 능력치를 하향 조절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2. 시장에 상주 하자.
게임내에서 딸을 시장으로 보내기 위한 방법은 시장 아르바이트와 외출을 이용한 시장의 탐방이다. 일정 이상의 스탯이 되었다고 생각했다면 계속해서 시장에 다니도록 하자. 15세를 전후해서 크라이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3. 무역선, 파티 이벤트를 하자.
리와 바로아의 공략에서 삼각관계 이벤트가 포인트 였다면, 크라이스 공략의 포인트는 무역선과 파티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무역선 이벤트는 크라이스를 만난 다음 달 거리로 나서면 만날 수 있으며 파티 이벤트는 17세 무렵에 번화가를 자주 다니다 보면 발생한다.

위 세가지를 잘 이행했다면 크라이스와의 엔딩을 볼 수 있을 것이다.(솔직히 딸이 아깝긴 하다. ㅠ_ㅠ)

숨겨진 보물 창고, 오크의 집 찾기!
외출 시 다크타운을 거쳐 갈 수 있는 마계에서는 오크의 집이라는 새로운 장소를 찾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1달에 1번 공짜로 희귀한 아이템을 가질 수 있으며 아이템을 가져왔을 경우 업보가 상승 한다. 이곳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곳이 바로 마계에 있는 오크의 집!!

1. 마성을 높이고, 행상인을 만나자.
소지금이 5000골드 이상이면 일정 확률로 행상인이 방문하게 된다. 이때 마성이 높은 상태라면, 딸이 큐브와의 대화를 통해 행상인에 대한 말을 할 것이다.

2. 마계상점으로 가서, 행상인에 대한 이야기를 묻자.
앞서의 이벤트를 진행했다면 마계상점으로 갔을대 전과는 다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술집으로 가면 더 자세한 말을 들을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술집으로 가자.

3. 지도를 가지고, 행상인의 집을 찾자.
지도를 받아들고 행상인의 집을 찾아도 찾을 수 가 없다. 포기 한 이후에 돌아오자.

4. 병원에서 안경을 얻자.
다음 달에 외출을 한 후 병원에 가면, 딸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의사에게 알려 달라고 하고 의사는 딸에게 안경을 준다. 안경을 쓰고 다시 마계로 가면 오크의 집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진행 한 이후에는 행상인이 일반 도구점에서 파는 싸구려 아이템을 들고 찾아오게 된다. 또한 공짜로 얻는 아이템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행상인에게 살 물건이 있다면 미리 사놓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2] 스맥다운 vs 로우 2006 (GM모드 공략)  (0) 2008.07.05
주온게임공략  (0) 2008.07.05
영웅서기 케네스 공략  (0) 2008.07.05
그랜드체이스 공략  (0) 2008.07.05
닌텐도 슈퍼마리오 64ds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이안
 
메인 스토리와 서브 퀘를 섞어서 쓰겠습니다.
 
 이안의 방에서 시작->마을 왼쪽 편 레슬리의 집으로 진입
 
->레슬리의 참고서적 퀘 얻고 오른쪽에서 두번쨰 집 촌장의 집으로 진입
 
->레아 환영 퀘를 얻고 참고서적1을 얻음->다시 레슬리의 집으로 가서 퀘 하나 완료
 
->두번째 참고서적퀘를 얻고서 위쪽 상점으로 진입->왼쪽편에 있는 사람에게서 콤보퀘 습득
 
->밖으로 나가 늑대와 더스트를 잡으며 용의이빨수집(늑대가 줍니다 5개)
 
->레아 발견후 이안의 집으로 자동 이동->불의신전 퀘 입수->레슬리의 퀘 완료
 
->상점으로 진입 후 콤보퀘 완료->완료후 연퀘로 라쿠스 경비대장에게 가는 퀘 입수
 
->불의 신전 진입
 
->두번째 맵에서 왼쪽에서 문장 습득->위로 가는 길중 왼쪽길로 진입
 
->맵 중앙의 시체에게서 부러진 열쇠1 습득->다음맵에서 왼쪽 위쪽길에서 부러진 열쇠2습득
 
->오른쪽 위쪽길에서 부러진 열쇠1.2 로 완전한 열쇠 습득->위쪽 길로 진입 후 로키 개박살 끝
 
->집에 오면 마을 초토화-_-; 촌장과 대화후 이안의 집으로 이동->촌장의 집으로 다시 이동
 
->촌장과 대화후 다시 대화 시도 하면 여관주인과의 대화 퀘 습득->라쿠스 이동
 
 
라쿠스
 
도착 후 여관으로 직행 계단 밑에 있는 여관주인과 대화->편지 퀘 완료 이층으로 진입
 
->가운데 방으로 난입 학살-_-; 후 오른쪽 위의 책꽂이 확인(전령서 습득)
 
->물의 신전으로 가는 길에 시청 앞 경비병에게 콤보 퀘 획득
 
->물의 신전 가는 길의 오른쪽 위쪽에 상자에서 퀘템 획득->경비병에게서 콤보퀘 완료후 연퀘
습득
 
->물의 신전 가는 길의 왼쪽으로 이동 맵 확인후 중앙 배쪽으로 이동 전령 전달후 가디언스폰과
격렬한 전투
 
->물의 신전 1층 진입 왼쪽 상자에서 열쇠 획득 오른쪽 상자에서 벽돌 습득
 
->오른쪽 아래편 상자에서 벽돌습득->왼쪽 위편 상자에서 벽돌 습득->가운데 기둥으로 이동
 
->2층 시체에게서 레버 획득->오른쪽과 왼쪽 기둥만 레버를 변경 시킨후 맵 이동->오른쪽 위쪽으로 이동
 
->노르디 개박살-_- 후 솔럼 가는 길로 자동 이동->솔럼 이동
 
 
솔럼
 
솔럼 거주지에서 맨 왼쪽 끝편 집 템플나이트집으로 이동->단장과 대화 퀴즈는 알아서 푸시길-_-*
 
->콤보퀘 완료후 다시 말을 걸면 마지막 콤보퀘(약화의 구 필요) 발동
 
->약화의구=파워스톤(백금+은+포도주)+흑철+포션->콤보퀘 완료(보상짭짤-_-;)
 
->땅의 신전으로 이동->GEB순으로 이동(오른쪽 위 위-_-;)->왼쪽 아래로 이동 후 다음 맵에서 비석 작동
 
->전 맵으로 돌아와 보스방으로 진입 게브 개박살-_- 후 게브 입으로 진입->핵만 박살 내면 끝
 
->대화후 숲으로 자동 이동->솔럼 행정거주지(마을 위)이동 시청 들어가자마자 왼쪽 사서에게 대화
 
->참고서적2 입수->그리폰 타고 레슬리에게 퀘 완료후 보상(역시 짭짤-_-)->그리폰 타고 솔럼으로 돌아옴
 
->잊혀진 신전으로 이동->다같이 돌자 동네 한바퀴 한다음 차례로 보스 깨면 장렬한 엔딩...
 
 
 
레아
 
라쿠스에서 시작->레아의 집에서 퀘스트 획득
 
->시청으로 진입 왼쪽방에 있는 상자에서 무딘터스크 소드 습득
 
(아싸 조쿠나 하면서 팔지 마세요-_-;)->여관으로 간뒤 중앙 방으로 진입
 
->크루세이더 퀘스트 완료 후 오른쪽 인물에게 대화 콤보퀘스트 완료->불의 신전으로 이동

 
불의 신전
 
->왼쪽 맵과 오른쪽 맵으로 상자에서 문장 획득->가운데 맵에서 문장 끼운뒤 맵 이동
 
->다음 맵의 왼쪽 위, 아래 상자와 횃불 찍고 오른쪽 위에서 왼쪽위에서 먹은 물병으로 끈어진
길 잇고 이동후 횃불 마무리->중앙 맵의 상자에서 열쇠 획득->로키 때려 잡고 이동
 
->신전 밖으로 나오면 마을로 자동 이동->진행 과정 중에 레아가 움직이지 않으면 세이브하시고
 
로드 하시면 다시 움직입니다.(이 버그 좀 많더군요)->라쿠스로 이동
 
 

라쿠스

 
앞의 경비병에게 퀘스트 입수->여관으로 이동후 왼쪽 점원에게 퀘스트 완료 후 연퀘 습득
 
->여관 2층 중앙 방으로 진입->크레이그(케네스)에게 콤보퀘 습득(백금5덩이)
 
->경비병에게 러브레터 주고 퀘스트 마무리
 
->물의 신전으로 이동중 백금 습득 콤보퀘 마무리후 다시 물의신전으로 이동
 
 
물의 신전(필자는 오른쪽부터 공략 하겠다)
 
 
오른쪽 상자에서 푸른벽돌 습득 왼쪽 중앙 기둥에 박은 후 오른쪽 위 레버 아래 벽돌 습득
 
->오른쪽 중앙 기둥에 박은 후 왼쪽에서 레버 위 레버 아래 벽돌 습득
 
->중앙 기둥에 박고 2층으로 이동(레버3개 챙겼는지 꼭 확인)
 
->왼쪽 편에 있는 세기둥에 차례로 레버를 장착 후 왼쪽 기둥만 ON 시킨다 나머진 OFF
 
-> 보스룸으로 이동 노르드 오징어 회쳐먹은 뒤 솔룸으로 가는길로 자동 이동
 

솔룸

 
캠프로 이동 하기 전 스케빈져와 뱀이 나오는 맵에서 오른쪽 위의 상자에 암호표는 꼭 습득
 
->캠프 이동으로 재집결 퀘스트 완료->솔룸으로 이동
 
->시청 오른쪽 아래 계단으로 지하 이동 퀘스트 마무리
 
->땅의 신전으로 퀘스트 습득 여관에서 템플러의 집으로 이동
 
->콤보퀘 습득(흡혈의 구=체력석(나무뿌리+백금)+에메랄드+나무뿌리)
 
->나무뿌리2개 습득 후 퀘스트 완료 연퀘로 암호표 전달 콤보퀘 마무리
 
->캠프로 재 이동->땅의 신전으로 이동
 
 
땅의 신전
 
 
이안과 동일 GEB순으로 이동 오른쪽 위 위 순->아래쪽 맵부터 공략 하여 비석으로 위쪽맵 열기(이안과동일)
 
->게브 깬뒤 잊혀진 신전으로 이동

 
잊혀진 신전
 
 
이안과 동일->엔딩
 
 
 
케네스

 
(혹시 하드코어 시작하실때에는 꼭 중앙으로 내려 가시길 양쪽은 이벤트 발생 하지 않습니다;)
 
 
불의 신전
 
불의 신전은 레아와 동일(솔직히 케네스 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아시니 패스 하겠습니다.)
 
->로키 때려 잡아 보신하신뒤 바스토으로 이동
 
->촌장에게 보고 후 이안의 엄마 그웬에게 면목 없습니다 라고 통곡
 
->레아의 집으로 이동(왼쪽 아래 집입니다. 레슬리 집 아래)
 
->레아의 엄마-_-인듯한 사라에게 퀘스트 습득->솔룸으로 이동
 
 
 
솔룸(주사블로 남서부사막에서 오른편으로 솔룸 가는 길이 있으니 헤메지 마세요)

 
여관 왼쪽편의 집으로 진입->렉스턴에게 물건 건내고 퀘스트 완료(대답하는게 짜증 만땅임-_-)
 
->템플러본부에서 시드에게 콤보 퀘스트 습득->시청에서 퀘스트 습득
 
->캠프 가는 길목(모리오니스숲 남부)의 오른쪽 위쪽 상자에서 크루세이더의문장 습득
 
->캠프 맵에서 위쪽 집 왼쪽 위 구석에서 부서진 열쇠 획득
 
->맵의 맨 오른쪽 위쪽에 있는 상자에서 부서진 열쇠 획득
 
->아래 집으로 가면 부서진 열쇠2개로 문열고 퀘스트 진행->솔룸으로 이동
 
->콤보퀘 마무리 후 시청으로 진입->시청에서 퀘스트 완료후 물의 신전으로 가는 퀘스트 입수
 
->오른쪽 장로에게 사라진 제자 퀘스트 입수->라쿠스로 이동
 
->이동 중에 나이젤을 만나서 솔룸으로 재이동->시청에서 퀘스트 마무리(4단계 콤보 퀘입니다)
 
->템플러본부에서 그렉에게 퀘스트 입수->여관으로 이동 퀘스트 완료
 
->연퀘로 지하실 청소 퀘스트 습득
 
->여관 지하로 내려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상자에서 5콤보 습득
 
->지하 끝부분 찍고 여관주인에게로 턴~->이제 진짜 라쿠스로 이동
 
 
라쿠스
 
라쿠스 여관으로 이동->여관주인에게 퀘스트 습득
 
->라크서스호수 동부맵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상자에서 목걸이 획득->물의 신전으로
 
 
물의 신전
 
역시 잘 아시리라 판단 하고 패스 하겠습니다(이안과 비슷합니다.)
 

라쿠스
 
라쿠스 시청으로 이동->라이피너에게 노르드 처치 사실 말한뒤 여관으로 이동
 
->여관주인에게 목걸이 주고 퀘스트 완료->솔룸으로 이동(라크서스호수로 이동)
 
->모리오니스숲 남부맵에서 나이젤을 발견한 장소에서 나이젤 다시 납치-_-;
 
->캠프로 자동 이동->솔티아의 끝 퀘스트 습득 라쿠스로 이동
 
->바스토에서 라쿠스 가는 중간에서 오른쪽으로 빠지는 길목으로 이동
 
->솔티아의 끝을 보고서 다시 빽
 
->나이젤과 그렉일당과 만나서 게브와 한바탕 하면 에피소드와 레슬리의 쓸쓸한 멘트로 엔딩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온게임공략  (0) 2008.07.05
프린세스 메이커 4 공략집  (0) 2008.07.05
그랜드체이스 공략  (0) 2008.07.05
닌텐도 슈퍼마리오 64ds  (0) 2008.07.05
프메3 두더지프린세스 공략  (1)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탭이나 오토검을 갈쳐 들겟습니다.


1. 오토검이란? : 아래위로 마구 때리는것을 말합니다. 하는방법은 아래버튼,z키 입니다.


2. 탭의 기본 광스탭 : 광스탭은 아래위로 vvvvvvv이렇게 달립니다. 보통 달리기보다 2~3배는 빠르죠 하는방법은 위1번,앞2번,아래1번입니다.


3. 탭의 2번째 롤탭 : 위,앞2번,아래1번,위2,아래1,앞2 에요 이거 정확 히 아는 사람 거의  없다죠 ;; 저도 솔직히 이거 맞는지 몰르겟샴  


4. 진정한탭 쉐도우 :  쉐도우를 하는 방법은  위1번,앞2번,아래1번,위2번,앞2번,아래2번,

앞1번 이에요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하믄 댑니다.


(참고로 탭들은 다 기사용입니다. 궁이나 법은 기사처럼 날렵하지 않기 때문에 못써요 ^^)


5. 궁수의 기본적인 기술 오토활 : 이활은 대부분 고수들만 사용한다고 모든 사람들의 머리에 저장되어 잇는데 이건 틀린 말입니다. 초보나 고수 누구든지 다 쓸수 잇어요.

하는방법은 위1번,앞1번,z키입니다.


6. 모든 캐릭터의 기본 딜잡기 : (기사)어느 맵 에서나 가능 한 기본 딜잡기입니다. 기사는 상대가 메가 슬래쉬를 썻을때 광스탭을 써서 뒤로 간다음 잡기를 겁니다. 상대가 카운트 어택으 쓰던가 아니면 그냥 넘어져서 일어날때 칼을 앞뒤로 휘두릅니다. 카운트 어택을 썻을경우에는 뒤로 가서 점프샷 을 먼저 날린다음 바로 4단콤보를 날리고 연속해서 크리티컬샷이나 더블어택을 씁니다. 그냥 넘어졋을 경우에는 뒤로 가서 카운트 어택 처럼 4단콤보다음 크리샷이나 더블샷을 씁니다.

(궁수) 이건 맹곡 전용인데 어느 케릭터한테나 다걸립니다. 위에것도 마찬가지고요

(100%걸린다는 보장은 없읍니다 ;;)먼저 기 2개정도를 다 모아놓고 텔포를 써서 레인에로우를 씁니다. 그다음 바로 어느곳에 잇든지 잡기를 씁니다 (양옆에어느 쪽이든 위에 빼고 ;

) 만일 벼랑 쪽에 잇다면 대쉬샷을날려서 떨어 트립니다. 아닐 경우에는 찍기를 쓰시고 메탈샷을 쓰고 다시 잡기를 거시면 됩니다.

(법사) 이건 어느 맵에서 가능합니다. 보통 필을 연속으로 쓰지 않으면 법은 별루 쓸모가 없다고 봐야죠. (리버스 그래비티+스톤커스) 리버스 그래비티를 맞아 떨어지는 적에게 바로 스톤을 씁니다 (거리가 될때에만)아니면 중심을 잘잡아서 바로 잡기를 거세요.

(단거리용)적이 바로 앞에 잇을때는 매직실드를 칩니다. 그때 기회가 생기죠. 바로 잡기를 거시면 되겟습니다. (라이트닝볼트+스톤커스) 이것은 단거리 용입니다. 적이 앞에 잇을때 라이트닝을 씁니다. 그다음 바로 잡기를 거시거나 스톤을 쓰면 되겟습니다. (아 그리고 스톤을 쓸때 옆에서 법진을 그리다가 노란 회오리(머라고 설명 을 해야하나 ㅡㅡ)를 쓰시면

상대가 또 걸립니다 <반드시 가까이에서 쓸것> 그다음 또 잡기를 거시면 댑니다. 아니면 스톤도 갠찬고요.

(창병)적이 가까이 잇을때 포스스트라이크를 씁니다.(주로 반대방향에 쓰세요)그럼 적은 조아라 하고 필이나 기술을 쓰려고 달려듭니다. 그럴때 바로 잡기를 거시면 되겟습니다.

아니면 점프샷으로 상대를 친뒤 반대 방향으로 건너가서 바로 잡기를 거세요. (그리고 창병 오토창은 앞1,아래1번,z키 1번입니다.)

(석궁)맹곡용입니다 ^^ 텔포를 써서 반대방향으로 건너간뒤 바로 필을 쓴뒤 바로 잡기나 대쉬 샷을 날리세요 그리고 나서 위로올라가 활(?)을 쏘세요.

(연금)어느 맵이나 가능 합니다. 상대가 가까이 잇을때 큐어나 매직실드를 쓰새요.그순간 바로 잡기를 거시면 바로 걸립니다.그리고 맹곡 일때는 벼랑에다가 지뢰를 놓으세요 그러면 궁수 빼고 기사나 법사는 다걸립니다.












기사란?

묵직하며 파워 있는 공격기술과 더불어 순식간에 적진을 쓸어 버리는 검기술로 적들에게 있어선 두말할 나위없이 제일 두려운 존재이다.
상대팀의 궁수와 마법사가 활개를 치지 못하도록 항상 팀원의 선두에 서서 적적으로 전진해나갈 때 상대팀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무너지게 된다. 엘리시스는 기본적으로 궁수의 화살에 대해 80% 보너스 방어점수를 갖고 있으며, 적에게 강한 타격을 받을 시, 딜레이 소모점수가 제일 낮은 캐릭터이다.

기사의 기본!

대쉬:기사의 가장기본이자 생명 여러가지 스텝으로 이어지는 발판의 역할을 한다
커멘드는 → + →이다.

5단콤보:기사의 가장기본으로서 2~4단후 대쉬어택,띄우고 소드파이어,4단+띄우고 크리티컬엑스 같은 파생기사용이 가능하다.
커멘드는 Z+Z+Z+Z+Z

그럼이제 기본적인것은 다익혔다고 하고 기술들어갑니다.

처음엔 간단한것부터~_~

광스텝:일반대쉬보다 2~3배빠르며 초신속(대각광텝)으로 하면 4배가량의 속도가 나온다.
커멘드는 ↑ + → + → + ↓(반복)

롤텝:이것은 아는사람이 그체에서 극소수이다...(그럼왜썻어[퍼버벅...])

하늘밟기:이것은 공스텝으로 이어지거나 떨어지는타이밍을 속이는역할을 한다.
커멘드는 2층이상지형 + → + → + ↓(앞키는 계속눌르고 밑은 연타)

이단잡기:2층이상의 지형에서되며 잡기한후 상대가 떨어질때 또잡는것이다(연금은 무한잡가능)
커멘드는 잡기 + → + → + ↓ + Z

2~4단후 올리고 소드파이어:이것은 상대가 자기보다 4렙정도 높아도 or 템등급이 훨씬높아도 거의 원킬기술이다.
이것은 콤보후 z를 꾸욱눌르고 위로눌러줌으로써(띄우는건 콤보후 위만눌러도 띄워집니다.)상대를 띄운후 바로 Z를 놓아서 소드파이어를 적중시키는 기술이다.
초보자들은 4단정도에서감을 잡은후(4단은 2번찌르기때문에 시간이 좀 남는다.)점점 3,2단에서 하길바란다
이것의 비결은 대부분 콤보후 바로 띄우는데 한타이밍을 늦게 띄우는것이다.
커멘드는 Z+Z~Z+Z+Z+Z 까지 + 하고싶은부분에서 Z를 꼬옥누른다 + ↑ + 상대가 땅에 닿기전에 소드파이어를 쓴다.
또 이부분에서 위에눌르면 자신도 가치뜨기때문에 안써질텐데.. 라고생각하시는분들 소드파이어 쓰면 바로 땅으로 착지해 써버린답니다.

4단후 크리티컬엑스:이것은 필자가 직접 해본것이며 퍼즐냥은 봤을것이다 --; 이것의 쓰임은 법사를 때려잡을때 유용하다.(법은 크리티컬에서 대각소드파이어를맞으면 앞으로 착지하기때문에 밑으로 찌르는것도 다맞는다.)
커멘드는 Z+Z+Z+Z(여기서 꾸욱누른다) + ↑ + Z 를 놓는다.

2단이상,5번미만후 올리고 잡기:상대를 올리고 내려친다음 바로 잡는것이다. 동렙끼리 탬등급이 비슷하다면 원킬!
커멘드는 Z(2번이상 5번미만) + ↑ + (↓ + →) + (↓ + →)
                                                   동 시 에   마찬가지
                                                   눌 르 삼   동 시 에
오토검:커멘드는 아주쉽지만 타이밍이중요. 밑으로 내려가면서 공격하는데 다시올라와서 연속으로 치는것.
커멘드는 ↓ + Z 반복(아래로공격하면서 다시 위로올라와야 정상적으로된것)
여기서 파생기가됩니다.
어느정도 상대체력이바닥났따 바로 콤보로죽여줍시다.

대각광텝:광스텝의 좀 빠른판으로 대각선으로 키를누른다.
커멘드는 ↗ + ↘ (반복)

훼이크: 따라오는 법사를 잡을 유용한방법이다. 점프대쉬로 도망가는척하면서 뒤로돌아 콤보를 날린다.
커멘드는 ↑ + → + → + ←(대쉬풀릴때까지) + Z + 콤보

풍차돌리기:층계쪽에서 쓰는것으로 오토검+콤보연계가 가능하다.
커멘드는 층계쪽에서 ← + ← + ↑ + → Z + ↓ + Z (이것을 연속으로)

3~4단으로 넘어갈때 잡기:이것은 기사가 3~4단넘어갈때 일어나는 딜레이를 이용하는것
커멘드는 3단끝나고 4단으로 넘어갈때 + ← + ←(상대있는 쪽으로) + Z(잡기가 된다)

                                                               광 스 텝 응 용 기

광스텝커멘드는 위에 나와있으므로 생략하겠다.

광텝훼이크:이것은 제동반경이짧아 모든케릭한테쓰인다.
커멘드는 광스텝1번후 + 점프 + →(광텝으로 나아간 반대편으로돌라는뜻) + Z + 콤보 난사

광텝잡기:상대가 대쉬어택하는 끼미로 달려온다 할때 유용합니다.
커멘드는 광텝 하며 상대에게간후 + Z

광텝 응용기 끝

보너스!

메가슬레쉬 피하기:상대가 메가슬레쉬를 쓴다. 자신은 3번찌르는것다맞는다.
여기서 보통 메가슬레쉬 쓰는분들있습니다. 이러면 상대딜레이때문에 뒤치기당하는수도있죠.
커멘드는 메가슬레쉬 3번다맞었을때 + → + → (상대가 있는쪽으로 대쉬) + ↑ + Z

메가슬레쉬반격기:자신은 메가슬레쉬안맞았다 근데 그위에 층이한개있따나,안맞고 가만히 서잇을때

먼저 층계부터
상대가 메가슬레쉬 쓴다.
자신은 안맞아서 그위에 층으로올라간다.
피싱하는소리 나기 바로 직후에 떨어지면서 공격
콤보 빠세~

그리고 가만히있을때,층계를올라가기엔 시간이 부족할때.

상대가 3번째로찌를때 점프를한다
상대가 피싱하면서 메가슬레쉬라고 한다
점프중이니 공격을누른다
그다음역시 콤보 빠세~

벌레스텝:일시적으로 시야를 넓히는 방법
커멘드는 뒤(눌르고있고)+대쉬연타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린세스 메이커 4 공략집  (0) 2008.07.05
영웅서기 케네스 공략  (0) 2008.07.05
닌텐도 슈퍼마리오 64ds  (0) 2008.07.05
프메3 두더지프린세스 공략  (1) 2008.07.05
와우 줄아만 공략  (0) 2008.07.05
Posted by Redvirus
,

제가 슈퍼마리오를 재미있게 하고있거든요..

근데 145개인데 5개가 남았어요

5개가

1. 2번째 쿠파에서 코인 100개 먹기

2. 마지막 쿠파 레드코인

3. 마지막 쿠파  코인100개먹기

4. 마리오 있는곳 백개 먹기 (있나?)

5. 1번째 쿠파 코인 100먹기





제가 마리오64 스페셜스타까지 다깼는데요,

http://www.nintendo.co.kr/www/main.php

참고로 여기에서보시구요,


1.2번째 쿠파에서 코인 100개 먹기


답> 100게는 아니구요, 두번째에서 불이있는곳에서왼쪽 보면 코인있씁니다


2. 마지막 쿠파 레드코인

그건 앞쪽처음, 그리고 그..;;이상한 에스컬레이터에또있고그래서 다모으시면되여..


3번은 .. 마지막쿠파코인100개없습니다....

4번 마리오있는곳 에는 100없어여;;(있는 것같지만..)


5처번째도 2번째와 비슷합니다..

그리고 동영상도준비했씁니다(http://www.nintendo.co.kr/www/soft/mario64/mario64_main.php)

동영상&설명

 

이건 스토리고 조작은 밑에

조작(기본)

Y 버튼을 누르면서 십자 버튼을 누르면
대시합니다.
굽은 길이나 좁은 다리를 건널 때에는
터치 조작이 편리합니다.
또한 대시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

Y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동하면 요시의 이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Y 버튼을 누르며 대시하는 습관을 들이면 쾌적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팁~~~~~~~!!!(불바다의 쿠파)2번째.

움직이는 리프트가 용암 아래로 가라앉기 전에
안전한 발판을 찾아 이동합시다.
기둥을 타고 위로 올라갑시다.
기둥에서 내려오고 싶을 땐 B 버튼을 눌러
등 뒤쪽으로 점프!
리프트를 타고 또다시 위로 전진!
빙글하트로 체력을 회복한 후
기둥을 타고 올라갑시다.

이제 설명들어갑니다

사용~tip

버섯 성 지하 1층에는 가끔 토끼가 나타납니다.
이 토끼들을 모두 잡으면 무언가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이건그냥 재미로 보세요.. ㅋㅋ
클릭!~
[ 가르쳐 줘 편 ] [ 쉽지 않아 편 ]
도움되셔요~!^^


네이버 지식인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웅서기 케네스 공략  (0) 2008.07.05
그랜드체이스 공략  (0) 2008.07.05
프메3 두더지프린세스 공략  (1) 2008.07.05
와우 줄아만 공략  (0) 2008.07.05
바둑 용어의 뜻  (0) 2008.07.04
Posted by Redvirus
,

얼마전에 제가 직접 키웠습니다.

겨울용 옷만 입어야만 만날 수 있다는 거 말도 안 됩니다.

저는 프메 할 때, 특정 프린세스(남국, 고양이, 토끼) 말고는 다 '예쁜 옷'만 입어서 키워냈습니다. 물론 두더지도 마찬가지고요.

공략에 들어갑니다.

저는 기사의 딸, 혈액형 O형, 딸 생일 2월 28일, 아빠생일 3월 4일로 했습니다.

(솔직히 딸 생일하고 아빠 생일은 뭔 상관인지 모르겠습니다)


에디터나 치트 오매틱을 가지고 계시다면 편합니다.

하지만 뭐 굳이 없으셔도 상관은 없어요.

가지고 계시다면 돈은 한 10000정도로 해 주세요.


1년째 - 일단 집안일을 해서 스태미너를 올려줍니다. 스태미너가 200이 넘지 않으면 광산 알바가 나오지 않아요. 두더지 프린세스에 필요한 패러미터는 성품, 매력, 기품, 도덕성인데 이 네개가 고르게 올라가야 합니다.  일단은 돈을 벌어야 하니까 학원은 나중으로 미뤄주셔도 늦지 않습니다. 어린 나이에 다른 패러미터와 비교했을 때 능력 차이가 너무 크면 애가 비뚤어집니다;

그래서 스태미너가 200이 넘는다고 무작정 광산부터 보내진 마세요. 광산일을 하면 기품, 성품이 떨어집니다. 그러니까 아이보기 같은 것도 병행해 주세요. 예절학원은 절대 빼놓으시면 안 됩니다. 기품이 너무 떨어집니다.


그리고 스케줄 진행하는 동안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클릭해서 대화에서 '다정하게'를 해 주세요. 스트레스가 떨어지거나, 패러미터가 올라갑니다.


아르바이트 3번 정도에 자유행동 1번 정도면 스트레스는 0이 됩니다. 그 점을 이용해 주세요.


에디터나 치트 오매틱이 있어서 돈 조정이 가능하시다면 인형을 많이 사 주시고 예쁜 옷으로 갈아입혀 주세요. 그리고 학원을 무술과 예절학원을 보내주세요. 무술은 스태미너, 예절학원은 도덕성과 매력, 기품이 올라갑니다. 성품은 인형으로 채워주세요. 많이 사주세요 많이 많이.


2년째  - 중국 상인이 오면 다른 건 몰라도 온화의 빛과 고귀한 샘물은 꼭 사주세요. 미리 올려두지 않으면 광산 다닐 때 고생합니다. 계속 광산 2번, 예절 1번, 자유행동, 광산 2번

무술1번, 자유행동 을 적절히 섞어가며 보내주세요.


에디터의 경우 : 여유 많습니다. 봄, 여름, 겨울에 바캉스 한 번 씩 뛰어주세요.스태미너, 매력, 기력이 올라갑니다. 중국 상인이 오면 고귀한 샘물, 온화의 빛, 매혹의 향수, 질서의 씨앗 이렇게 네 개가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요정의 꿀도 사 주셔도 좋아요. 스태미너가 올라갑니다.


3~5년째 - 계속 광산을 보내주세요. 무술학원은 이제 안 보내도 됩니다. 예절학원은 꼭 보내주세요. 돈이 어느 정도 모였으면 여름에 바캉스를 한 번 씩 가 주세요. 매력을 높여야 합니다. 단, 매력 상태가 되면 안 됩니다. 광산과 예절학원을 섞어주시고 여름 바캉스는 너무 자주 가지 마세요.


에디터의 경우는 그냥 꾸준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광산, 예절, 자유행동, 바캉스 등.


여기까지 오면서 낙반이 몇 번 일어납니다만 그건 어디까지나 그냥 사고일 뿐입니다. 여기까지의 낙반에 너무 흥분하셔도 소용 없어요.

중국 상인이 오면 돈을 조금씩 쪼개서라도 위에 언급한 온화의 빛, 질서의 씨앗, 고귀한 샘물, 매혹의 향수들을 사 주세요. 상태를 중간중간 파악해서, 모자라는 수치의 패러미터를 채우는 겁니다.


6~7년째 - 이 때 각국 이국의 왕자들과 만나게 됩니다. 두더지도 마찬가지죠. 주로 가을에 나타나는데요. 이 즈음이면 중요 패러미터들이 제법 높아졌을 겁니다.

광산에서 일하는 아저씨가 나와서 '너 요즘 부쩍 이뻐진거 같다'라는 식으로 칭찬을 하고 딸이  '그런 말 하셔도 아무 말 안 나와요~'라는 대화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그 때 낙반이 일어나고 두더지가 나옵니다.

그 두더지와의 대화가 끝나면 그 다음번에 바로 이어 광산으로 오셔야 합니다. 2번째 만났을 때 청혼을 합니다.


청혼을 받으면 그 다음에는 돈 되는대로 적당히 살아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두더지가 집에 찾아와 뽀뽀해 달라고 하면 성공입니다.


그럼 마법이 풀리고 두더지 프린세스가 됩니다.

도덕성, 기품, 매력, 성품등이 800을 넘어야 합니다. 주의하시며 플레이 해 주세요.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윗분 말씀중에 하나 빠졌군요.

두더지 공략이 쉽다고는 하나.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광산에서 사고가 많이 나서 두더지를 만나는것은 사실인데요.

이데 겨울용 옷을 입고 만나는겁니다.

겨울용옷을 입지 않으면 만날수 조차 없죠.



제가 키워보질 않아서 확실하지 않지만(정확히는 언니가 키워봤죠)

누구와 결혼을 해서 도피! 하기 위해서는 모든 공통 조건에서는

첫번째로 아버지와의 신뢰도가 적당히 낮아야 합니다.


신뢰도도 낮아야 하지만 도덕심도 아주 높아서는 안됍니다.

그렇다고 바닦을 기어주면 악마의 황태자 비가 되어버리죠. (이것도 옷이 있어야 가능하겠지만)


두더지만을 위한 거라면 이왕이면

떠돌이나 광대 직업을 추천합니다.

반항시기에 광산에 가면 모든 능력치가 올라가거든요.


반항기때는 무조건 광산으로 가면 떨어지는 능력치가 하나도 없습니다.

광부에서 알바 하시면서 매력만 키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16살 이후에 만날수 있지 않나 싶네요.

토끼나 고양이의 경우에는 16살 이후에 만나니까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랜드체이스 공략  (0) 2008.07.05
닌텐도 슈퍼마리오 64ds  (0) 2008.07.05
와우 줄아만 공략  (0) 2008.07.05
바둑 용어의 뜻  (0) 2008.07.04
에메vs파레  (0) 2008.07.04
Posted by Redvirus
,

저는 호드 성기사(신기)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대충 카라잔,마그,그롤 다니면서 보석,마부를 하고나니 치증이 1400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무기만 카라잔의 말체나 고결여신, 아님 휘장 150개로 바꾸고

무기,방패등에 마부도 다하면 줄아만을 넘볼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제 줄아만 공략좀 꼼꼼히 보려고 하는데 와우인벤,플포 등은 너무 형식적입니다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는데 너무 잡다한 것 까지 써놨다고할까요

와우인벤에서 카라잔 1넴 공략써놓은거 보고 말이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간단히 경험자 분께서 진짜 신기가 줄아만에서 해야할 것과 주의사항을 확실히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2공물 3공물 4공물 에 따라서 파티의 구성은 어떻게 되며 어떤식으로 플레이 해야하는지도 써주셨으면 합니다





공략을 읽어보셨다면 대충 어떤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는 아시리라고 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2넴 가는길 맨탱은 초기 어그로만 먹고 바로 이동하며 법사가 얼회로 묶고 광클이 광쳐서 잡습니다. 부탱은 뒤에서 올라오는 몹들을 상대하는데 힐러들은 사이에서 광클 위주로 힐을 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눕게되면 바로 부활해서 뛰어옵니다. 안그러면 공물 못합니다. <-- 개념


2넴 아킬존은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 없는데 어그로완 상관없이 특정 유저에게 번개화살을 쏩니다. 번개화살 맞은 공대원 힐해주고 그 외에는 맨탱힐을 하며 전하폭풍이란 마법을 시전할땐 맨탱 주위에 모여야 합니다. 가장 멀리 떨어진 유저가 전하폭풍에 맞고 모든 공대원에게 1초간격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입히는데 이게 전하폭풍 맞은 유저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데미지가 줄어들거든요. 맨탱이 무빙을 할 수 없기때문에 맨탱주위에 모이는 겁니다. 아킬존은 휩쓸기를 하기때문에 모이더라도 아킬존 뒤로 가야합니다.


1넴 가는길은 힐러로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습니다. 1넴 날로라크는 주기적으로 곰과 인간형으로 변신하는데 곰이 주는 디버프와 인간형일때의 디버프가 중첩되면 급사합니다. 그래서 인간형일땐 부탱이 곰폼일땐 맨탱이 어그로를 먹습니다. 힐러는 이를 보고 맨탱 집중힐인지 부탱 집중힐인지를 판단하면 됩니다. 또한 랜덤한 유저에게 돌진을 하는데 탱과 멀리 떨어져있으면 어그로를 가져가는데 어려우므로 모든 공대원은 날로라크 뒤에 옹기종기 모여있어야합니다.


3넴 가는길에선 아마니 정찰병이라는 일반몹이 눈에띄면 바로 점사해야합니다. 이놈이 가만놔두면 정예병들을 소환합니다. 보통 3공물 못하는 이유가 정찰병을 놓쳤다거나 메즈를 제대로 못하거나 메즈 해놓고 용매 잡으려고 광치다가 메즈 풀려서 전멸했을 때입니다.

잔알라이 제단 바로 밑에는 암사 정배 구간이 있는데 맨탱이 센스가 있으면 바로 어그로 당겨와서 위험하지 않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정배 끝나고 암사가 객사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이럴때 보축한방~


3넴 잔알라이는 익숙치 않은 유저들은 매우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반 헤딩팟이 파쫑내는 첫번째 관문이 여깁니다. 잔알라이 양쪽에는 용매알이 있는데 주기적으로 부화사들이 이 알을 부화시키려고 나옵니다. 부화사를 가만 놔두면 용매가 전부 부화되어 나오므로 알조절이란걸 해야하는데 일반 팟은 4회에 걸쳐 3공물 이상팟은 2회로 정리합니다. 보통 도적이 한쪽 부화사를 죽이고 냥꾼이 알이 부화되는 수를 보다가 다른쪽 부화사를 죽여버립니다. 잔알라이 피 35% 이하가 되면 모든 알이 한번에 부화되므로 그 안에 정리해야 합니다. 부탱이 광역 탱킹을 하고 광클들이 광쳐서 잡습니다.

또한 잔알라이는 랜덤한 유저에게 화염숨결을 뱉는데 광역 공격이라 캐스터들은 되도록 퍼져 있어야하며 주기적으로 불폭탄을 뿌리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터집니다. 이게 범위가 생각보다 넓어서 폭탄 사이 사이에 되도록 넓직하게 서계셔야 합니다. 잔알라이에서 전멸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알조절 실패나 용매와 불폭탄의 절묘한 타이밍, 불폭탄 밟고 객사하는 플레이어 들 <-- 요것도 개념

용매만 처리하면 잔알라이는 껌입니다. 광폭화를 쓰면 맨탱 폭힐


4넴 가는 길은 광 구간이 유난히 많은데 주의할점은 늪 옆에 악어들은 비선공 몹이지만 광치다가 애드해서 전멸 많이 합니다. 탱 위치 광위치 잘잡아야 하며 아마니쉬 조련사가 길들이기라는 스킬로 랜덤 한 유저를 정배합니다. 신기는 해제 할 수 없으므로 알아만 두시구요. 독해제 바로바로 해주셔야 합니다.


4넴 할라지는 말뚝 탱이 가능해서 딜,힐러 들이 그다지 조심해야 할건 없습니다. 부탱이 맨탱과 겹쳐서서 데미지를 나눠맞아줘야 하며 또한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스라소니의 어그로를 확실히 땡겨줘야 합니다. 그외 딜러들은 토템의 빠른 처리, 힐러는 닥힐


5넴 가는 길은 어렵지 않으므로 패스

5넴 말라크라크.. .반헤딩 팟의 2번째 팟쫑 지점이며 딜 안나오면 절대 절대 저얼대 답 안나오는 넴드입니다.

말라는 4마리의 쫄몹을 대동하고 있는데 전부 메즈가 통합니다. 나오는 쫄들은 랜덤이고 인간형,용족,정령형,언데드,야수형으로 다양합니다.  인간형은 양변, 용족은 얼덫 혹은 겨울잠, 정령형은 추방, 언데드는 속박, 야수형은 겨울잠 혹은 얼덫, 보통 드루는 탱킹이나 힐링을 하므로 점사 1순위는 야수형 혹은 용족이고 정령형이나 인간형은 무한메즈를 많이 합니다.  말라는 주기적으로 어둠의 화살이란 광역 공격을 하는데 데미지는 쎄지 않으나 시전속도가 매우 빨라서 힐 캐스팅이 자꾸 끊깁니다. 집중오라 켜놓으시구요. 요즘은 템들이 다 좋아서 암흑 보호물약, 생석 안먹고도 그냥 잡습니다. 메즈 담당자들은 어둠의 화살 시전 전에 메즈를 점검합니다. 또 특정한 유저를 어둠의 힘으로 흡수해서 해당 클래스의 기술을 사용하는데 캐스터들은 주의할게 흑마 흡수 정도?  


6넴 가는길 ....힐 안하고 놀아도 됨


6넴 줄진 .. 줄진은 시작과 동시에 입구에 화염기둥을 세우므로 문지방 안쪽으로 들어와계셔야합니다. 첫번째 페이즈인 인간형일땐 랜덤한 대상에게 치명상을 입히는 도끼를 던지는데 만피가 되면 자동해제됩니다.

2페이즈 곰일땐 섬뜩한 마비를 전 파티원에게 겁니다. 보통 사제가 대무로 풉니다. 대무 사거리내에 계셔야겠죠.

3페이즈 독수리일땐 주위에 회오리 바람을 일으키며 마법을 사용한 플레이어에게 대략 어느 마법을 사용하든 1000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래서 밀리딜러들의 딜량이 중요한데 힐러는 회오리 바람 피해다니다가 피 없는 공대원에게 큰 힐 한방.. 여기까지 아무도 죽으면 안됨 <-- 개념

4페이즈 스라소니는 평타 이외에 랜덤한 대상에게 집중공격을 하거나 광역 공격으로 전 파티원을 때리는데 신기는 사제가 집중공격 받으면 보축, 본인한텐 무적, 그외 클에겐 폭힐 하되 생존은 알아서..

5페이즈 용매는 쉽습니다. 광역 화염 공격이 그다지 아프진 않으나 딜이 안나오면 디버프 쌓여서 못잡습니다. 피없는 공대원 닥힐하되 불기둥은 피하셔야 해요. 이게 순간 멈칫하게 만들고 피가 한방에 쭉 빠져서 정신 놓고 있으면 급사.. 불기둥 맞고 죽는 파티원이 없도록 <-- 개념


3공물 팟은 맨탱 전사, 부탱 야드, 도적, 냥꾼, 흑마 1파 신기, 복술, 신사(회드) 3힐에 법사, 암사 2파 가 일반적이고 4공물 팟은 맨탱 전사, 부탱 야드, 도적, 냥꾼, 고술 1파 신사(복술), 신기 2힐에 법사, 암사, 흑마 2파 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써달라고하셨는데 써놓고 보니까 글이 기네요. 그냥 힐만 하라고 하는 것보다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말씀드리려다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

즐와하세요..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슈퍼마리오 64ds  (0) 2008.07.05
프메3 두더지프린세스 공략  (1) 2008.07.05
바둑 용어의 뜻  (0) 2008.07.04
에메vs파레  (0) 2008.07.04
리니지1을 할까요? 리니지2를 할까요?  (0) 2008.07.04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