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론-
=================================================================================
*공략읽기전에 이해하실부분*
1.우선 그림 삽입했습니다. 그림으로 대략적인 공략설명은 될겁니다.

2.그림 설명중에 아이콘은 주석식으로 설명 다되어있으니 수시로 확인하세요

3.맵중 방사이사이마다 숫자적혀있는것은 메모리인식해야만 이동가능한곳입니다.(메모리는 말안해도 1~5까지 모두 획득해야합니다.) 또한 이동불가아이콘로 되어있는 문은 대부분 그맵상에서 열쇠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4.각층마다의 설명은 그층에서만 해당하는 것입니다. 현재 진행형으로 공략 작성하였으니 오해없으시길..

5.맵중에 문서는 말안해도 필수로 먹어야 하고 중간에 굳이 설명 필요없는것은 맵상에서 제외시켰습니다.

6.초반에 열차가 들어가 있는 맵들(승강장 맵들)은 실제겜하고 맵이 틀립니다.
제나름대로 추려서 보기좋게 만든맵이니 오해없으시길..
=================================================================================

<시작>
처음 시작은 독백하다 정신 차리고 총한자루 쥐고 열차안에서 시작합니다. 좌우 아무곳으로 이동하면 좀비3마리로부터 공격받아 기절합니다.(이때 7발총알 다써도 상관없지만 좀비 기절시키면 다음 진행 안됩니다. 좀비가 죽으면 으악하고 소리지르지만 기절하면 무릎꿇고 앉아 반응이없는 상태입니다.)


시작은 PDA>나이프>피스톨을 획득>1보안메모리획득.무난히 다음층으로..


발전키획득>발전기가동>열차스위치작동
열차출발후 옆칸(제일 왼쪽)으로 이동하다보면 4번째 칸에서 다시 주인공 기절. 열차 멈춤. 그리곤 다음 맵자동 이동.


렌치획득>라이플획득>다음 맵으로 이동
(이맵에서 보면 밑에 모노레일 플러그쪽 맵은 마지막 보스 잡고 난후 그쪽지역으로 이동할수있습니다. 현재는 맵상에 보이지 않는 지역입니다.)

<2층 광장 휴게실>
쇠파이프획득>라이타획득>2431순으로 불켜고 문서획득>화실열쇠획득
다음 맵으로 이동
*굳이 불키는 순서는 위와 동일하진 않음..각자의 방법으로 해결하여도 무난함

<3층 전력관리 센터>-3층은 엘리베이터가 2군데인데 위쪽 엘리베이터는 2.3층밖에 이동불가
동상을 맵처럼 가운데 네모난 구멍에 맞춰 끼웁니다.
전력기키획득>문손잡이획득>3보안메모리획득>전력기가동
화재경보기는 나중에 작동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다음맵 바로 이동
(3층맵중 블루.레드칩.보안메모리등으로 인해 통로제한이 있는데 그건 차후에 게임진행중 보안시스템?작동으로 인해 제한걸려서 이동 불가하기에 현재는 게임진행가능합니다.)

<4층 관리직원 숙소>
절단기 상하 획득>체인으로 감긴 문열어 4보안 메모리획득>B5경비실시동키 획득(환자와잠시대화. 이좀비가 블루칩 소유. 차후에 처치후에 획득가능)
소녀그림이 있는방안에 레드칩이있지만 현재는 획득불가능
시계있는방은 실제 시각으로 정각12:00시에 그방을 클릭하면 도끼획득가능
다음 맵으로 이동

<5층 연구원 숙소>
시스템작동>화재경보기키획득>화장실의 좌변기.소변기.거울.세면대의 갯수파악(1212)>케비넷에 아무것도?없음>대화하기>3층가서 화재경보기 작동후 6층으로 이동
빡빡한 문은 7층에서 윤활유 획득후 출입가능합니다.나중에 획득하면됨
다음맵 이동
(화장실의 갯수 파악은 안해도 될겁니다. 바로 1212치시면 될겁니다. 혹 안되시는 분이있다던데 그층에서 중요미션클리어하시고 해보세요.)

<6 공충연구소>
6층에서 두종류의 좀비사살로 시약 A.C 획득가능합니다. 개로부터는 Z시약획득가능합니다. 시약제조는 6층 하단부의 제조기를 통해제조가능합니다.
케비넷키획득>조제실키획득>샷건획득>B시약획득>좀비로부터 A.C시약획득>제조기를 통해 A+C로 D시약획득>B-D-Z순으로 시약삽입후 해독제제조
해독제 획득후 4층으로 이동해서 환자에게 해독제 투여>치료받은후 부작용으로 저항합니다. 죽입니다. 그러면 블루칩획득
(6층에서 5보안제한통로역시 차후 게임진행시 이동제한있으므로 현재는 게임진행가능)
다음맵은 7층

<7층 조류 연구소>
7층에서 윤활유 획득>5층으로 가서 빡빡한 문열고 1212비번치고 문서획득
8층으로 이동

<8층 포유류 연구소>
블루칩이용해서 세포배양실키 획득>9층으로 가는 통로 보안시스템 오류로 작동안됨.
3층가서 화재경보기 작동>4층 소녀방가서 레드칩까지획득>다시 8층와서 5보안 메모리획득>3층가서 우층상단에 위치한 보안시스템컨트롤러 작동>9층으로 이동

<9층 도서관>
무난히 이동후 10층으로 이동

<10층 소장실>
문서모은것 조합하면3984534나옴. 이걸로 10층이동>소장실 보안장치 해제>소장과 대화>보스좀비 변신후 처치>1층으로 이동

-엔딩-소녀어쩌구 저쩌구..궁시렁..앤딩..To be continue.. 하면서 끝남

<무기정리>
나이프-단거리, 각개공격
도끼-사거리(모름.정보가없어서) 공력좋음. 공속이 느린편이라고함.
쇠파이프-단거리, 다수 좀비 공격가능(게임클리어시 레이저봉으로변신,변신시 데미지좋음. 타격시 윙윙소리남. 스타워즈의 레이저칼같습니다^^)
피스톨-사거리중간정도, 각개공격
라이플-사거리 김, 각개공격
샷건-사거리중간정도, 범위공격 가능
=>각 무기의 데미지순과 특징은 개인적인 소견이니 오해없으시길.
<팁>
*좀비 잡을땐 한대때리고 앞으로 약간이동후 바로 타격. 제자리서 타격시 주고받기식으로 맞고 때립니다. 70%는..
*피약은 7층인가 8층부터 거의 안나옵니다. 아껴쓰셔야 합니다. 마지막 보스쯤에서 다시 물약몇개 획득 가능하니 그때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겜을 해야할겁니다. 많이 헷갈릴겁니다. 제가 적은글도 헷갈릴것입니다. 틀린 부분도 많구요. 막상 적을려니 생각이 잘안나네요..
*주인공이동시 같은방향으로 두번 클릭시 빠르게 이동가능.. 따닥이 아니고 따닥하고 꾹누르고있으면 그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게임 시간 단축을 위해서 필수 컨트롤..)
*게임 진행중 구석에 쓰러져 있는 좀비 시체 클릭시 퀘스트진행템 획득. 잘보이지않는 부분에서 아이템 획득 할수 있으니 눈을 부라리고? 게임을 하셔야 합니다.
*게임 클리어시 대개 80%게임진행으로 게임을 마스터 하게 됩니다. 현재 보니 82%가 최고던데..이는 게임중간중간 우리가 알지못하는 부분에서 게임진행되는게 많나봅니다. 무려20%나 되는거 보면요. 이 20%가 아마도 바이러스의 앞으로의 묘미가 되지 않을런지....그증거로 게임 클리어 할때쯤 자신의 물품과 파일과 아이템을 보면 ???되어있는 부분이 상당수 있습니다.

-결론& 필자 리뷰-
우선 재미있구요. 특이하게 랭킹의 기준이 클리어시 게임진행률이라는 점이고..이것이 바이러스의 엄청난 묘미가 될거같습니다. 남은 20%를 찾기위해 바이러스를 깨고 또깨고..거기다 게임클리어 시간 단축의 경쟁..(랭킹등록시 1순위 게임 진행률..2순위 게임한시간등으로 랭킹이 선정되더라구요)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소녀의 음산한 소리..정말 바이러스 겜의 베스트중 베스트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토리와 배경..꽤 괜찮죠? 참신한 주제인데도 어필 되게 만들었더군요..
버그는 발견못한거 같은데 가끔씩 화면이 몇초간 멈추는 현상은 있더군요(SKT, SCH-V650입니다.)
앞으로 저도 100%게임 진행률과 최고로 짧은 시간내에 게임 클릭어해서 랭킹에 등록하는게 소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맵정보가 여러분과 저에게도 필수인거 같애서 이렇게 늦께까지 만들어서 겨우 올려봅니다. 다른곳에 이미 맵정보가 나오고 공략이 나왔을수도 있지만..그래도 제나름대로 추려서 만든거 올립니다.
(솔직히 그렇게 자세하진않아요. 맵보기도 어찌보면 헷갈리게 해논것도 있고하니깐요. 그치만 자신이 직접 경험하면서 게임하는게 이 바이러스의 묘미인만큼 이맵정보로도 충분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이하 유저님들 추가 정보 모음-
Ver.1.02
*무기중에 ???는 도끼라는데요. 그 시간가는문 잇죠? 거기에 실제시간으로 정확히 12시에가면 문이 열리면서 도끼를 얻을수있다고 하네요.
???는 무기중에 도끼가 있는데..그게 아마도 6층인가 5층에 어느방에 들어가면 핸드폰의 현재시간이 크게 떠서 흐르는방이 있는데..밤12시가 되면 문이 열리면서 얻을수 있다고 하던데..맞죠..파일메뉴에 하루의 끝과 시작이 함께있을때 열린다 어쩌구저쩌구 하는 문서를 참고.ㅋ..
ㅋㅋㅋ..정말 밤 12시에 겜을 해야하는 센스...ㅋ.그래야 도끼를 얻을수 있음.

*그냥 비번 1212하면 안되나요ㅋ 이상하게 비번이 안맞는다는
=>그냥 해도 될겁니다. 확실친 않아요. 비번은 1212 맞습니다.아니면 그층의 화장실 가셔서 실제로 갯수 세아려보세요 좌변기는 어두워서 잘안보여요 들어가는 문양옆에 좌변기 있는데 왼쪽이 없고 오른쪽이 좌변기 희미하게 보입니다.

*글만 있어서 읽기가 좀 힘든..ㅎㅎ팁으로 좀비는 누워있을때가서 파이프로 후려쳐주면 좋습니다.. 못일어나거든요.다른몬스터들도 마찬가지구요
=>밑에 그림도 있어요 그림 몇개 수정했구요. 다운받으셔서 저장해놓고 아님 프린트해서 보세요 그럼 편할겁니다. 일부러 그러라고 올려논거구요

*소장실보안장치는 컴퓨터이구요. 보스는 라이플맨으로 잡는게 좋더군요
=>컴퓨터맞습니다. 그냥 클릭 하면 보안 해제 바로 됩니다. 컴퓨터 수정했어요

*저는모죠... 지하철에서시작도안했고...12세 버젼입니다
=>이건 모르겠어요 12세버전껀 다른 유저님들이 정보좀..

*제가 보기엔 나이프는 18세 버전이라서 처음에 얻는거고 스틴건은 12세 버전이라서 처음에 얻는거고;; ???이게 도끼가 아닐지;;
=>그런가요? 확실히는 저도 잘.. 12전체용은 안해봐서..버젼별로 틀린정보 있으시면 올려주세요 바로 볼수 있게 수정할게요.그래야 다같이 보기 편하니..

*헐 이상하네 _-_ 얻을거 다얻고 5층 갈려고하는데.. 안되네요. 경비실 키는 얻었구요
'B5 제한구역'잠겨있다' 이러면서 안됩니다..키는 분명히 그환자하고 얘기해서 얻었는데..
=>이건 저도 잘 모르겠네요. 확실치 않지만 그층에서 할수있는 그리고 그전에 할수있는 필수 미션을 다 클리어해보신후 5층으로 이동 해보세요 그러면 가능할지도..
바이러스 특징이 미션 게임인지라 게임 진행상 꼭해야할것들도 있으니깐요.

*근데요 샷건은 언제 먹는데요??
=>샷건은 그냥 6층맵상에 나와있는데 가시면 바로 획득 가능합니다.

=================================================================================
-2번째 추가사항-
*님들아...저 화실에서 라이터로 불을 어떻게 켜요? 라이터를 어떻게 사용하건지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블루칩이 어디 있나요? 승강기를 사용하려면 블루칩이 있어야 하던데...그것도 화실 불 켜서 깨면 나오는건가요? 아무리 해도 못 찾겠어요 ㅠㅠ 알려주세요"~ㅠㅠ
=>맵정보 보시면 그림 걸려있는 벽 사이사이마다 라이터로 불켜야합니다. 맵에 불키는 순서 나와있구요.맵 참조하세요.간단명료하게 적어놔서 설명부족으로 이해못하시는 분도 있으신거 같은데 우선 맵상 순서로 불켜보세요 그럼 됩니다.
그리고 블루칩은 5층에 감염자에게서 획득가능합니다. 죽여야하구요.공략 보시면 얻는방법 나와있습니다..바이러스 특징이 왔다갔다 왔던데 또가고 하는 겜인지라 헷갈리니 주의하시구요

*누가좀 도와줘요.B5 경비실시동키 얻었는데 5층 문이 안열려요. B5제한구역 잠겨있다
하면서 안열림.이제 더이상 게임진행 불가. 게임을 다시받아야하나 ㅡㅡ
댓글답변; 제한구역 풀려면 바로 밑의방으로 들어가서 컴퓨터 누르면 됩니다.
=>저도 기억은 안나지만 B5키로 제한구역 푸는게 아니었나봅니다. 댓글답변처럼 맵상 바로 밑칸 가셔서 컴터 건드려보시면 됩니다.

*A동 1층승강장 지도 완전 다른데요? 그 계단내려가면 있는맵이 A동1층 승강장아닙니까? 완전다릅니다 다시 확인해서 그려주세요.
=>개인적으로 만든 맵입니다. 바이러스 게임하다보면 맵이 안나오는 지역도 있습니다 예로 열차안..등등..그래서 그런부분까지도 유저분들 참조하시라고 통합적으로 맵만들어서 실제맵과 다르진 않지만 실제맵에 추가되어있는 맵이 초반맵중 몇개있습니다. 다시 확인해보세요..아마 틀리진 않았을거에요..공략한번 읽어보시구요

=================================================================================
-3번째 추가사항-
Ver.1.02
*저 파이프 못얻고 3층 와부렀는데 다시 내려가려니 안되는것 같네요. 다 구한상태라 안되는 걸까요. 전 다시첨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3층에서 2층으로 내려가기 가능합니다. 맵상 계단이용해서 내려가보시구요. 혹시나 안된다면 나중에 블루칩 획득후(맵과 미션상 자연스레 블루칩획득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2층으로 이동해보세요 그럼 파이프 획득 가능합니다.

*씨즐 예매권 어딨는 거예요.. ?
=>그건 아직 아는 사람 별로 없는듯..컴투스와 모사이트와의 협력으로 계획된 이벤트인지라 소수만이 나중에 획득 할거같습니다.

**TIP
1. 84%까지 게임 진행률을 보이고 있는거 같은데 팁이라면 미션상 시약 구하는 미션있죠? A.B.C.D.Z 총5가지 시약구해야하는데 미션하다보면 몇가지 시약 사용해서 아이템상으로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시약 제조후에도 몹을 잡아서 모든 시약을 가진상태로 랭킹등록하시면 아마도 %가 더 올라가지 않을런지..
=================================================================================
-4번째 추가사항-
*10층에서 보스좀비 잡고요 소장이 머 시한폭탄 설치했다고 난리치는데
잡고 나갈려니까 문을 열수 없습니다 라고 뜨네요 -_- 이거 어찌해야 될지?
=>혹시 10층에 소장실 보안해제 하셧는지..했는데도 안된다면..거기까진 저도 잘..(--)(__)

*화장실1212는 뭔가요?? 1212를 어디다가 적는거에요?? 갯수세라고 지령을 어디서 내리는건지 못찾겠어요?
=>맵상 1212적힌곳에가시면 그방에서 비번 1212치면 미션진행됩니다. 그리고 같은층에 화장실이라고 명확히 방의 명시도 되어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새벽에 바이러스 실행하고 좀비시체랑 개시체 있는 메인 화면이 붉은 빛이라는... 무슨 의미죠?? 참고로 전 12세 버전입니다.
=>게임 처음 실행화면을 얘기하시는지..참고로 12세버전은 저도 잘...

*개시체가 어디있죠? 시약 z 를 못찾아서 지금껏헤매는중.
=>개시체는 6층부터인가 붉은개가 돌아다니는데 그개를 죽이면 랜덤으로 z시약 드롭합니다.

*파이프 얻는 방에서요...파이프를 못찾겠어요
=>혹시 12세 버전 아닌신지..18세 버전인데도 없다면..그건 오류인듯..그리고 맵상 파이프 나와있는 방에 가시면 우측 하단에 파이프 있습니다.

**8층과 순서오류 수정, 2층 불키는 순서사항 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