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란 vs 저그

테란대저그는 일반적으로 저그가 3가스를 먹느냐 못먹느냐에

달렷죠 테란이 저그에게 3가스를주면 자신도 가스멀티를먹거나 상대방에게 큰 피해를줘야합니다

3가스는 기본적으로주고하는 빌드는 자신도 멀티를먹고시작하는게 돼죠

테란에게는 한방이란게잇으니 저그로햇을때 유리하다고 마음놓고잇을때

한방에 밀려버리는 수가잇습니다 저그로 테란잡을려면 뮤탈 컨트롤을 늘려 테란의발목을잡고

3가스멀티와 테크를타 한방에 안밀리록 해야합니다


2 테란 vs 프토

테란대 프토는 역시 테란의 한방이죠

프토는 테란이나오기전 최대한 지상병력을 모아야합니다

질럿과드라군 그리고 진형이어우러져 테란병력을 둘러싸듯이 잡아야하구요

테란으로 프토를잡을려면 터렛과 마인 을 박아가면서 가야합니다

스캔을뿌려서 스타게이트가잇을시

곧바로진출하는게 필요합니다


3 프토 vs 저그

음 제가 좋아하는 종족들이아니라서 ..

프토는 제가 주로쓰는 커세어 리버나 커세어다크가 효율적이고요

초보끼리붙을때는 오버로드관리를잘안해주니 피해가 큽니다

초반에 압마당을 먹는 프토로 하면 꽤나 피해를 많이 입힐수잇죠

저그로 프토를잡을려면 프토보다많은 물량이필요합니다

프토가 멀티를먹을경우 멀티를 더많이늘려야하죠

스톰을 피해가며 럴커로 조이면서 플레이 하시거나

대규모 한방 드랍도 효율적일수 잇죠


4 가스타이밍

가스타이밍이라는건 별것없고 테란 메카닉갈시 배럭이 반쯤완성됏을시 (가스많이먹는테크는 배럭보다가스를먼저)

프토는 옵저버를찍기시작햇을시 가스가모자라니 지어주시면좋구요

저그는 가스가 모자라니 멀티먹자마자 바로먹는게 중요합니다


5 다른맵에서 잘하는방법

다른맵에서 잘하는방법은 맵을잘파악하여야합니다

맵의 중앙크기와 전투가 펼쳐지는 곳 온게임넷 같은데를 통해 선수들이하는것을

보게되면 실력도 늘게됍니다 그리고 스타팅포인트의 거리와 대각선방향의 거리 최소거리 이런것을 알고잇어도

꽤나 좋습니다 한번씩 한방빌드같은걸쓰셔도 도움이됍니다




------------------------------------------------------------------------------------------------------



테란vs저그

제가 테란일때.. 바이오(마린,파이어뱃,매딕주략), 매카(벌쳐,탱크,골리앗주력)

저는 테란을 하면 매카로 갑니다. 일단 배럭과 업글하는것(이름을 몰라서 ㅈㅅ) 을 만들어 벙커를 하나 만들어 매딕 4말을 넣으세요 그다음에 팩토리를 지으면서 벌쳐를 뽑으세요. 일단 속업하고 마인부터 업글 합니다

일단 마인을 심은 다음에 컨트롤로 약간찍접대면서 신경을 딴데로 쏠리게 합니다.

그러면서 탱크와 골리앗을 뽑아주세요. 그러면서 업글은 조금씩 해주고요. (님 친구가 뮤탈형으로 가면 골리앗 먼저 뽑으세요 럴커형이면 벌컨이나 탱크추천!!) 마지막에 드랍타고 본진가서 탱크 몇마리랑 벌쳐가서 일꾼다죽이고 물량 ㄱㄱㄱㄱㄱㄱ


내가 저그일때

테란은 골리앗이 있고 럴커하면 탱크로 깨집니다. 님 친구의 특정을 잘 파악하세요

일단 초반 성큰2개이상은 필수!! 저그는 초반에 약하기때문에... 그리고 센터에 탱크깔아놓고 터렛짓는분 있자나요 그럴땐 디바로 피뿌리고 스윕한방뿌린답에 럴커나 뮤탈 ㄱㄱㄱ

럴커 하실거면 초반에 가스 해주고 역시 꾸준이 업글해 줍니다. 디파일럿 자주 쓰시고요 저글링을 제물로 기차는것으로 스윕이랑 피쓰시기를!





테란vs프로

역시 초반 벙커 드라군이 있기 때문에 매카가 유리하고요 탱크 잘활용 입구에 탱크깔아놓고 골리앗 대량생산하면서 터랫지으면 절때 못나옵니다 그러면서 드랍쉽 이용하면서 공격!!!


프로vs테란

케리어 뽑지마시고 업글하면서 질럿이랑 드라곤 뽑으세요 막판은 아비터 리콜!!! 포토깔면 탱크몇마리로 다깨집니다. 초반 벌쳐등은 드라군 옥저버 이용하면서 마인을 잡으세요~


프로vs저그

초반이 중요합니다 저그는 약하기 때문에 초반에 질럿 몇마리 가도 성큰 없으면 바로 끝납니다.

성큰이 깔려있으면 질럿이랑 드라군 막뽑고 하이도 뽑아둡니다. 닥템이랑 리바로 일꾼 다죽이고 오버는 커세어로

처리 합니다. 디파가 스윕뿌리면 스톰 다죽어요 스톰은 안통함


저그vs프로

별다를 것 없습니다 울트라 뮤탈 럴커 뽑아두면서 막판에 본진에 스윕 마구뿌리고 총공!!





------------------------------------------------------------------------------------------------------



전 개인적으로 테란을 추천합니다.

이 평범한 종족은 균형잡힌 유니트와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팁  

▶바이오닉 체제로 갈거면 사이언스 베슬을 활용하세요. 이는 템플러나 디파일러에게도 쓸모가 있습니다.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고자 한다면 주요총로에 벙커를 건설합니다. 특히 저그에게 유용합니다.

▶테란의 건물들은 움직일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움직이는 도시 전략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사일 터렛앞에 건물을 이동시켜 업그레이드된 골리앗을 투하시키면 그지역의 장악은 매우 쉽습니다.

▶메딕은 유용하지만 12명의 마린/파이어벳부대에 2명을 초과하는 메딕은 불필요합니다.

저그에 대한 전략

많은 파이어뱃을 생산하세요. 저그는 대부분 육상공격에 치중하는 생물유니트를 보유 하고 있으므로 파이어뱃은 특히 저그에 대항하여 비용을 절약할수 있는 유니트 입니다. 배틀크루저를 사용할 경우에는 방어에 치중하십시오.

특히 멀티플레이 게임에서는 스코지를 사용한 공격은 배틑크루저를 처리하는데의 비용이 절반밖에 들지 안아 당신이 패배합니다.

무슨수를 써서라도 적의 가디언은 파괴해야 합니다.

발키리어는 적의 오버로드그룹을 순식간에 파괴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프로토스에 대한 전략

파이어뱃은 질럿에게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을 생산하는데에 너무 염원하시면 안됩니다.

방어를 위해 고스트를 생산하십시오. 그들이 공격에 투입하기에는 그 비용이 너무 큽니다.

사이언스베스은 emp공격은 프로토스에 보호막을 제거합니다. 이는 방어뿐 아니라 공격에서도 매우 유리합니다.

미사일 터렛을 많이 건설하지 마십쇼.

업그레이드 골리앗은 적의 스카우트를 막아내는데 큰 효과를 보입니다. 프로토스와는 메카닉이 유리합니다.

옵저버를 발견하기위해 콤셋을 사용하십시요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