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은 자동적으로 됩니다. 그러니 염려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살라딘, 이븐시나, 마르자나, 아듀스 베이(듀이), 세르자느, 발라, 무카파 등 캐릭이 나옵니다


이 게임은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게임입니다. 손에 익게 되면 게임진행 면에서는 간단하고 쉽습니다.

또한 난이도 하는데 봐서는 매우 간단하고 하급입니다. 다만 말도 안되면 적케릭의 공격력과

2배~10배에 달하는 적케릭의 HP에 할말을  잃습니다.


초반 살라딘, 마르자나, 발라, 무카파 등 나옵니다.

미리 말해두지만 꼭 상자란 상자는 다 열어세요. 특수아이템이 나오니 꼭여시기 바라겠습니다.


전직표 및 공략


1. 살라딘

슈미터(HP1 STR 1 쌍검술 1) -> 에스코트 (HP2  STR2 AC1 쌍검술2) -> 투사(HP3, STR3, SPD 1, 쌍검술3)

-> 어절트슈미터(HP 4, STR 4, 쌍검술 4), 마하즈라(SKILL 1, INT1, 쌍검술 4, 앙그라법전1) ->

마지막 단계 시바라몬(SKILL5, INT 5, 쌍검술5)


살라딘은 연, 살, 비, 혼 기타등등 어빌리티가 있지만 "살"만 필요할뿐 다른것은 필요 없습니다.

초반 살만 익히세요. 살은 레벨3까지 입니다. 살을 익혀아 한방에 적을 보내기때문에 게임을 빨리 끝낼수 있을뿐들어 빨리 키울수 있습니다.

나중에 나올 "소드브레이크", "잠긴상자열기"(상자가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은색상자가 잠긴상자입니다. 잠긴상자열기를 익혀야지만 열수 있습니다.) "해체대법" "초필살기제어"(멸살지옥검을 얻어서 천지파열무를 사용)등

이 어빌리티는 꼭익히세요. 1차로는 살을을 익히고 그다음 전직에 신경쓰시고, 저 어빌리티가 나올때마다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최종 살라딘의 HP는 2300입니다. 안습-_-;;; 그에 반해 적 특수 캐릭 죠안이나 크리스티앙은 5000이상이 넘는다는 것..


2. 마르자나

슈미터(HP1 STR 1 쌍검술 1) -> 에스코트 (HP2  STR2 AC1 쌍검술2) -> 투사(HP3, STR3, SPD 1, 쌍검술3)

-> 어절트슈미터(HP 4, STR 4, 쌍검술 4) -> 슈크라( HP5, STR 5, 쌍검술 5)


역시나 살을 익혀두시면 합니다. 다른 기술은 연은 레벨이 2밖에 못올리니 필요없습니다. "잠긴상자열기"익혀두세요  HP는 2100이네요..-_-;;역시나 안습..


3. 무카파

화랑(HP1, AC1, 한제국검법 1) ->기파랑(HP3, AC3, 한제국검법 2) ->조의선인(HP5, AC5, 한제국검법 3)


그나마 캐릭중에 가장 멧집이 좋습니다. 힘도 좋구요. 하지만 적케릭의 공격을 못따라갑니다. -_-;;

막판 불타난 자비단에서 살라딘 제외하고 적을 한방에 보낼 녀석입니다. 하지만 별로 가치는 없죠.

대량학살이 필요한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참 격 광을 가지고 있는데 좋은 어빌입니다. 참은 레벨 5까지 올릴수 있습니다. 3까지 올려주시고 기파랑가서 5까지 올려주시기바랍니다.


4. 발라

해적(DEX1, SPD1, 단검장비 1) -> 카빌라카(DEX 2, SPD 2, 단검장비 1, 전략 1) ->

타이미타(DEX 2, SPD 2, 단검장비 1, 전략 2), 시반블레이드(DEX 4, SPD 4, 단검장비 1, 전략 3)


이녀석 정말 불쌍한 캐릭입니다. 이동범위는 가장 넓은 캐릭입니다. 그에 반해 HP는 1100까지 밖에 안됩니다.

역시나 초반이나 중반이나 적에게 잘못걸리면 죽습니다. 그러니 이 캐릭은 기습이나 적을 유인할때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 연을 익혀서 적을 한번에 죽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나 마지막 판에서는 하급 적에을 한번에 못보내고 죽네요. 연은 5까지 익힐수 있습니다. 익혀두시고요 스킬중 "쉐도우실드"가 나옵니다. 그거 유용하니 익혀두세요.


5. 이븐시나

무슬림(SKILL 1,INT 1, 앙그라법전 1), 카이슬림(SKILL 2,INT 2, 앙그라법전 2), 자이슬림(SKILL 3, INT 3, 앙그라법전 3, 마법술 1) ->바라몬(SKILL 4,INT 4, 앙그라법전 4, 마법술 1)


가장 유용한 인물입니다. 초반 "화이어볼" 익히고 "메테오" "에너지필드5"익히시면 됩니다.

능력치 INT를 끝까지 올려주시고 INT+ 시켜주는 현자의 서 +40같은 것을 사서 달아주면 최입니다.

마지막판까지 적케릭을 한방에 보낼수 있는 메테오를 가집니다.

모든 능력을 다 올려주시길바랍니다. 다른 잡다한 능력은 필요없습니다. 화이어볼 초반 익히고

메테오만 익히면 다 끝납니다. 썬드스탑 이런것 필요없습니다.

역시나 HP가 낮아서 조심..


6. 아두스베이


사막레인저(DEX 1, RANGE 1, 제국검법 1) -> 정글레인져(DEX 3, RANGE 3, 제국검법 2) ->

스파히레인져(DEX 5, RANGE 5, 제국검법 3)


멀리서 적을 맞출수 있기때문에 살라딘, 이븐시나 다음으로 유용한 캐릭입니다.

하지만 초반 스킬이 권총연사밖에 없기때문에 기르기 힘듭니다. 하지만 참고 기르시면 정말 좋습니다

워프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잠긴상자열기"스킬을 익히면 쉽게 상자를 먹을수 있습니다.

초반 3연사 익히시고 6연사 익힌다음  초필살기제어를 익히세요. 살라딘과 더불어 유일하게 초필살기를 쓴다는..듀이..전작에는 검을 상용했지만 모바일에서 총을 사용해서 화제가 되었죠.


※상자를 열다보면 "MC디바이스"라고 나옵니다. 이 것은 악세사리인데요. "세틀라이어텍"인 초필살기를 사용할수 있도락합니다. 단! 제가 발견해서 신고했는데요 듀이에게 절대로 달아줘서는 안되요. 즉, "초필살기제어"를 익히고 난후 달아줘야 "새틀라이어텍"을 사용할 수 있다는군요. 안그러면 세틀라이어텍을 사용할수 없을뿐들어 아이템을 제거시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일어나네요..


유일하게....세르자드...안키웠습니다. 하지만

상자에서 "천수가사"라는 옷이 나옵니다. 운디네 소환을 할수 있습니다. 세르자느에게 주면 됩니다.

운디네를 주세요. 그럼 팍팍 키워집니다..-_-;;;;마구잡이식으로 키우다보니..세르자드를 못키웠네요..

좋은 케릭입니다. 다른케릭들이 잡다한 어빌을 안올렸다면 다키울수 있습니다.

중반이후에는 키우지마세요. 전 중반이후에 키워야 겠다고 했는데 도리어 짐만 됩니다.

초반에 모든 캐릭을 기초를 다져야지 중반가서

적캐릭이 아군캐릭을 다 능가하기 때문에 할말이 없습니다.


이상 변변치 않은 공략이였습니다.

HP, AC , MR, STR, DEX, RANGE 같은 능력치는 다올려주시기 바랍다.

마지막판 가면 전 캐릭이 다 올라가 가 있을 것입니다.


팁, 적케릭은 바보입니다. 가장 가까운 적을 따라갑니다.

얀지슈카라는 인물이 나오는데 1:1로는 승산이 없습니다.

그러니 왼쪽 보면 언덕이 있습니다.

(적이 있으니 전체마법인 메테오를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잡습니다.)

유인하셔서 언덕위로 올라가세요 그런다음 언덕에 딱붙어세요.

그럼 얀은 언덕아래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안움직이요. 역시나 움직이지 마시고

필살기를 사용하세요. 메테오나 화이어볼 기타 등 전체필살기나 근접이 어려우므로

아두스 베이로 때려주시던지 하시면 쉽게 잡습니다.


마장기를 만날경우 아지다하카가 있다면 진로를 막아주면 공격을 못합니다.

그러나 아지다하카가 없는경우는 전체마법이나 필살기 등으로 죽일수 있습니다.

전체마법사용시 대각선 최장거리에서(마장기는 구석에 처박혀 있네요..ㅋ)

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잡을수 있습니다.


위글을 보충하자면..

게임 스토리를 진행시키다 보면 선택권이 주어질 때가 있습니다. (약 4~5번쯤?)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때라 아이탬의 드랍과, 난이도가 결정됩니다. 게임을 끝내기 전에,(몹을 1~2마리정도 남겼을 때) 미리미리 저장을 해 두다가, 선택권이 주어지면 하나선택해보고, 끄고, 방금 몹을 잡기전에 세이브한것으로 들어가서 다른것 선택 해보는 등의 것으로 해보시면 좋습니다.


윗분 역시 상자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는데요, 100%동감입니다.

이런 식의 RPG(SRPG라던가?)는 아이탬의 드랍이 없기에 대부분의 귀하디 귀한 아이탬은 상자 속에 꽁꽁 숨겨져 있어요. 특히 멸살 지옥검 같은 경우 굉장히 얻기 힘들죠(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스토리상 '흑기사'가 등장하는데 한번에 죽죠...예...-_-)하지만 얻고 나면 다음 과정이 몹시도 편안합니다. 또한 해모수셋트복장도 등장을 하는데요,(해모수대검,해모수슈츠,해보수비단복,해모수슈즈,해보수실드 등) 제법 쏠쏠합니다.

모조리 얻어주세요.


케릭터 배정인데요 무조건 살라딘(대장),무카파(근육질애)를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외에는 선택하기 나름이지만 저는 살라딘(대장),마르자나(여자),무카파(근육질애),발라(행동범위넒은애),셰라자드(여왕)을 했는데...셰라자드를 후회중입니다. 부디 윗분 말처럼 이븐시나를 써주시길..


여러 차례, 전차등을 상대할 때 아지다하카라는 거대 새가 등장흐는데요,(중간에 적도 쓴다는 말이 있긴하지만, 저얼~대 안나오니 걱정마세요) 이것을 얼마나 유용히 쓰느냐가 중요합니다. 이것은 마르자나와 무카파만이 타는데, 둘다 초반에 마스터 랩이 되기에..좀 민망스런 부분이죠. 최대한 아지다 하카로 유인, 갈구다가 죽이는건 랩낮은 녀석을 골라서 랩업시켜 주세요(그나마의 밸런스를 맞추는것입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