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출시 예정 `Wii` 타이틀 관심 높아져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이하 NDS)는 국내에서 100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화제를 만들었다.

'NDS'에 대한 기대는 닌텐도의 거치형 게임기 'Wii(위)'로 이어지고 있다. 더욱이 한국닌텐도가 올해 봄 국내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NDS' 열풍에는 장동건, 이나영 등의 스타들을 이용한 대규모 마케팅은 물론 터치스크린을 이용한 직관적인 조작과 이를 활용한 두뇌 관리, 학습 효과 등이 강조돼 좋은 반응을 보였다.

특히 첫 타이틀로 선정된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은 뇌 나이 측정이라는 특이 소재로 26만장 이상 판매되며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는 동작 인식 기반의 컨트롤러 구현과 이를 활용한 다수의 게임을 선보여 출시 1년 2개월이 지난 현재, 미국에서 629만대 이상, 일본에서 5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Wii'의 해외 출시와 함께 동시에 선보인 첫 타이틀은 'Wii 스포츠'로 미국의 경우 본체와 함께 동봉되었으며, 일본에서는 개별 타이틀로 발매된 바 있다. 이 게임은 테니스, 야구, 골프, 볼링, 권투 5종목이 미니게임 형식으로 수록됐으며, 게이머가 컨트롤러를 움직이는 데로 라켓, 배트 등이 움직여 몸을 움직여 게임을 진행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지난 2007년 12월 선보인 타이틀 'Wii Fit'는 피트니스 즉, 몸매 및 체력 관리 자체를 게임화 한 것이 특징. 게이머는 타이틀 세트 내 동봉된 보드형 컨트롤러(밸런스 Wii 보드) 위에서 몸 밸런스 측정 및 유산소/근육 운동, 요가 등을 40여종의 미니게임과 함께 체험해 보고 자신의 몸에 대한 수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Wii'의 첫 출시와 함께 'Wii 스포츠' 및 'Wii Fit'가 동시발매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NDS'와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으로 뇌나이 측정 붐을 일으켰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Wii'를 통해 게이머 및 일반인에게 몸매관리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 관계자는 "플레이스테이션2(PS2)용 타이틀 중 '아이토이'의 경우, 다이어트 붐과 함께 국내에서 발매된 이후 PS2의 판매량을 늘리는 킬러타이틀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며 "'아이토이' 보다 직관적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는 'Wii 스포츠'와 'Wii Fit' 역시 Wii의 킬러 타이틀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