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가 좀 오래걸리긴 햇지만 바나나나무를키웠습니다. 그럼 옆에 칠리고추나무가 생기자나요 그거 따서 요리사아저씨한테 줬는데 안받더군요? 둘이서 바나나얘기나오고 막그러다가 그냥 화나서 막 겟아웃 이러구요 안받는이유가뭘까요? 미안해서 선물도줬는데 안받더군요 왜그러는지알려주세요.


1. 아마도 대화를 너무 안해서 그런 것 같아요.

저도 그런 거 많이 당해 봤답니다.  심즈가 가만히 있을때 그 요리사를 생각한다면 즉시 가서 진작에 선물도 주고 대화도 하세요. 그런데도 안받으면, 고구마 알죠? 덩쿨 수확하는데에 있는데서 수확해요.

그거 몇개 주고 그래도 안 돼면 요리사한테 가기 전 곳에 길 옆에 보다보면 새 둥지가 있어요. 그거 누르고 (수집하기) 누르면 수집된답니다. 그것도 주세요. 선물 주면 관계가 가까워지니까, 자주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쪽지~

2. 더심즈가 cd판으로 있답니다. 그것은 사람을 키우는 게임인데요,  잘 보세요. 공략임,

*친구사귀기

심즈에서 대충살고 싶으시다면 별로 상관없는 부분이겠죠? 하지만 외로워 우울증에 걸리기 싫다거나 높은 직위에 올라 부와 명예를 가지고 싶으시면 친구를 사귀십시요.

친구를 사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화를 나누거나 같이 식사를 한다던지요. 보통 한친구를 사귀는데 걸리는 시간은 2~3시간정도?(심즈시간으로요...) 때문에 한두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하지만 여러 친구를 사귈려면 일종의 요령이 필요하죠....참고로 정치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20여명 가량의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친구를 사귀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나부터 볼게요.

+ 말하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많은 포인트를 줍니다. 한번대화를 시작하면 서로 말을 주고받을 때마다 3 의포인트가 올라갑니다..만약 서로 대화가 잘된다면 12정도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죠... 반면에 만약 서로의 취향이 다르다면.... 마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도 중단될 수 있지요.

+ 농담하기- 이것 또한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입니다. 사교뿐 아니라 재미도 올려주지요. 한번에 5포인트를 올려줍니다. 사람에 따라 싫어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주의하시고요. 포인트가 20정도가 넘으면 거의다 웃어줍니다. 친한 경우는 100% 웃어줍니다.

+ 칭찬하기- 이것 또 5포인트를 상승시켜줍니다. 대부분 좋아하나 성격에 따라 싫어하는 경우가 있고요. 친해진다음에는 별무리 없이 다 좋아합니다.

+ 선물주기- 선물 마다하는 사람은 아직 못봤습니다...역시 5포인트 이며 한번줄 때마다 20원씩 사용됩니다....보통 친구가 된후에 사용가능하나 사람의 성격에 따라 처음 보는사람 한테도 선물주기가 가능합니다.

+ 놀아주기- 이것 상대방에게 쇼하는 것 비슷하죠...이것도 5포인트이며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농담하기 보다 많지만 친해지면 대부분 좋아합니다.

+ 나가라고하기- 이것은 상대방을 집에 돌려보낼 때 쓰입니다...만약 이 말을 안한다면 상대방이 그냥 집에서 혼자 놀다가 쓰러져 잘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자랑하기- 친하지 않으면 쓰지 마십시요....

+ 안기- 친구이상의 관계에서만 됩니다. 효과는 좋고요.

+ 키스하기- 당연히 최고의 방법입니다...더블포인트가 제공되는 유일한 것임. 13까지도 올라갈정도로 효과가 좋아요. 결혼을 하기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 방법이죠.

+ 때리기- 아주 사이가 안좋거나....자기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거나 하는 경우에 가능....따귀를 때리는겁니다....

+ 부르기- 멀리서 친구를 부를 때 사용함....

+ 그룹활동하기- 그룹활동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일단 사용하시는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같이 하자고 할 수 있습니다.(텔레비전보기, 춤추기 등등...)

+ 춤추기- 이것또한 괜찮지만 친하거나 성격이 안맞는사람들은 싫어합니다.

+ 결혼신청- 이건 90이상의 포인트를 가질 때만 가능하며 상대방의 치수에 문제가 있다면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또한 상태가 아주 나쁘다면 당연히 신청할수 없으며 신청후 승낙하면 바로 결혼을 하게됩니다...

+ 이사오라고하기- 동성의 친구들과 사랑(?)에 빠지면 이사오게 할 수 있습니다...결혼하기와 비슷하죠.

+ 놀기- 이것은 아이들만 할 수 있는 방법임...친구만들기에 정말 좋습니다.....

+ 장난치기- 이것은 말그대로 장난치는 것임...괜찮긴한데 친하지 않다면 쓰지 마십시오....40은 넘어야 상대방이 받아들입니다...

+ 간지럽히기- 재미도 올려주고 좋습니다...장난치기와 비슷하니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 안마해주기- 이것도 하기는 쉽지 않지만 안기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 인사하기- 위의 모든 것들을 하기 전에 인사를 꼭 해야합니다.

이제 명령어들은 알았으니 이것을 사용하는법을 알아야겠죠? 그럼 아래의 순서를 참고하세요.

일단 이사를 가게되면 동네사람들이 놀러옵니다. 인사하러...그때 인사를 하시면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전화기에 입력되서 아무때나 전화를 거시면 되죠. 근데 어쩌다가 사람의 성격에 따라 안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잘 지켜보면 매일 같은 시간에 집앞의 거리를 지나가죠....산보를 하는건지 아님 다른뭔가를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ㅡ.ㅡ; 암튼 그때 가서 인사하면 역시 전화번호가 입력됨....

전화번호를 아셨다면 되도록 빨리 전화를 거십시요. 안그러면 상대방이 당신에 대한 흥미를 잃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부르셔서 같이 즐기시다 보면 어느새 그는 당신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포인트 50만 넘으면 친구가 됩니다. 그리고 70이 넘으면 사랑에 빠집니다.... 일단 친구가 되십시요.

친구가 되었다고 상대방을 잊어 버린다면 당신은 버림받을겁니다...ㅡ.ㅡ;;; 싫으시다면 메일 치수를 체크해서 55미만의 포인트를 가진 친구들을 초청하세요. 보통 하루에 2씩의 포인트가 떨어지고 일반적으로 50이하가 되면 떠나갑니다....ㅡ.ㅡ;(주의할점.....자신의 포인트가 50이라고 상대방이 50이라는법은 없습니다....상대방은 60이상일수도 있고 30일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사귄 친구들과 좀더 많은 관계를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결혼할 수 있는 겁니다....


* 전기감전 삐~~리~~리.

기계적인 기술이 전혀 없는 Sims는 TV가 고장났을 때 고치려 하지 말고 수리공을 불러야 한다. 기계 기술이 0점인 Sim이 TV를 고치려고 함부로 덤비면, 100% 감전될 것이기 때문이다. 1의 기술점수를 가지고 있다면, 감전될 확률은 25%로 내려간다. 2점이면 10%, 3점부터 10점까지는 모두 감전의 확률이 다같이 1%이다. 감전이 되면 그 자리에 무덤이 선다. 하지만 수리공은 절대로 감전되는 일이 없다.

* 불로 타죽기

Sims가 불로 인해 죽으면 쭈글쭈글해진다(아~~엽기 찌글이..). 이 섬뜩한 장면이 끝나면 바로 무덤이 나타난다. 하지만, 불에 타고 있는 Sim을 다른 Sim이 소화기로 구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러려면 동작이 아주 빨라야 한다.

* 배고파 실신해 굶어죽기

Sim의 Hunger는 낮은 수준일수록 아주 천천히 내려간다. 그렇지만 굶는다고 하여 갑작스럽게 죽지는 않는다. 그러기 전에 몸을 떨거나 소리를 지른다던가, 아니면 "먹을 것이 필요해!"라는 말을 하여 자신이 배고프다는 것을 알린다. 그리고 다른 일로 바쁘게 하지 않는 이상 자신들이 먹을 것을 자발적으로 찾으러 다니기도 한다.
하지만, 냉장고가 없거나 피자를 사먹을 돈이 없는 경우, 또는 어딘가에 갇혀 있어서 먹을 것을 얻을 수 없는 경우에는 불쌍한 Sim은 마루바닥에 죽어 가는 포즈로 드러누워 결국에는 주검이 되어버리고 만다. 아이구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유령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굶어죽은 귀신!!!

* 유령 나타나다!

자신의 구역 안에서 Sims가 죽으면, 그 자리에 무덤이나 묘비가 들어선다. 하지만 떠나버린 Sims를 기리는데 있어 무덤이나 묘비는 충분하지 않다. 사실, 그들은 자신의 얼어붙은 손가락을 간직하여, 밤 11시만 되면 유령으로 나타나게 해주길 바란다! 살떨리는 유령의 집이 될 것이다.

유령의 모습은 조금 더 창백해진다는 것 외에는 생전의 모습을 그대로다. 하지만 대체로 유령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들은 소름끼치는 소리를 내면서 집 주위를 돌아다닌다. 꽤 재미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신음소리로 인해서 잠을 자는 Sims가 깨기때문이다. 즉 심의 수면 패턴을 방해하게 된다.

유령이 방으로 들어왔는데 Sim이 깨어있었다면, 상황은 더 재미있어진다. 유령은 한 사람의 뒤로 달라붙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러다가 갑자기 나타나 불쌍한 Sim을 놀래 킨다. 겁먹은 Sim은 무서워서 도망가버린다. 한 방안에서 둘 이상의 Sims가 깨어있었다면, 유령은 가장 가까이 있는 Sim에게 겁을 준다(그들의 놀라는 비명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방안에 깨어있는 심이 없다면, 유령은 잠깐동안 돌아다니다가 이내 사라진다.

* 유령~ 아주 골로보내자. 유령퇴치!

유령은 퇴치하기가 아주 쉽다. 유령의 무덤과 묘비를 없애버리거나 그 주변을 밀어버리면, 유령은 사라지게 된다. 무덤이 집에 있는 다른 물건들 사이에 섞여있다면, 그냥 팔아버리거나, 이사갈 때 다른 물건하고 같이 팔아버리면 된다. 하지만, 묘비가 이사가는 집의 마당에 있다면, 그것은 마치 건축물의 일부처럼 남아있게 된다. 그럼 유령퇴치의 실패!

심즈를 하다가 실수로 Sim이 죽는 경우에는 "육신은 갔지만, 영혼만은 우리 곁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라는 웃긴 메시지가 나온다.


 

+ 요리- 요리는 책장사면 공부 가능합니다. 정치가 같은 직업에는 필요가 없는 기술이지만 직업보다는 삶을 위해서 아주 중요한 기술입니다. 가스렌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그러니까 불 안내기 위해서는 3정도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능력이 오를수록 한번에 허기를 많이 없애주며 요리하는 시간도 절약됩니다.
(팁하나더! : 맨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 한 케릭터 정도는 요리 전용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시작하는 날에 곧바로 요리책을 보시면 첫날 3까지는 거뜬이 올립니다. 그 정도면 크게 문제 될게 없음.)

+ 기계- 기계는 의사와 군인에게 거의 필수적인 능력입니다. 대부분의 직업에서 요구되는 능력이고요. 기계는 역시 책을 보고 익힙니다. 책장 꼭 사시고요. 공작대(노움만들기)도 기계기술을 올려줍니다.이 기술이 좋으면 수리도 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군인의 경우는 마스터 해야하는 기술이죠...

+ 카리스마- 카리스마는 거울이라면 모두다 익히기 가능합니다. 되도록 화장실밖에 거울을 달아서 익히십시요...화장실이 하나 인집에 3명이 사는데 한명이 그 기술을 익히면 난처해 지겠죠....그리고 이 기술은 정치가와 연예인에게 아주 중요한 기술임. 그리고 모든 상위권 직업에게는 필수인 기술이고요. 역시 간부들은 말빨(?)이 좋아야 하나봅니다....

+ 논리력- 의사나 과학자 정치가 등에게 중요한 능력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직업이 요구하는 것이고요. 체스로 올릴 수 있습니다. 체스는 참 추천해주고 싶은 행동입니다. 재미도 올려주고 의자도 좋은거 쓴다면 편안함도 높아지고....화학실도구(물약만들기)도 논리력을 올려줍니다.

+ 신체- 헬스기구를 이용하거나 수영을 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돈의 여유가 된다면 수영장을 쓰세요. 재미를 올려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돈이 많이 듭니다. 참고로 헬스기구 사용하면 소음이 생겨 잠을 못잠(같은 방에서요). 군인과 운동선수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의외로 의사에게도 아주 중요하더군요.

+ 창의력- 그림 그리기와 피아노 연주로 증진됩니다. 천체망원경 보기도 되구요. 그림 그리기의 장점은 그림 완성후 팔 수 있다는거죠. 부업이 됩니다. 그리고 피아노는 그룹활동이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창의력은 과학자 같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 성적-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고 성적이란 능력이 요구되죠. 성적 올리는 방법은 컴퓨터와 독서입니다. 성적이 만점이면 가끔씩 할아버지가 용돈을 타와 돈도 벌어줍니다. 결석하면 3포인트가 깎이니 조심하세요.

+ 최상의 상태만들기- 직업부분을 체크해보면 일을 보통으로 한다 양호한 편이다 우수한편이다 등이 나오죠. 이건 신체 상태에 따라 좌우됩니다. 신체가 녹색 한칸에서 두칸까지는 보통. 3칸은 양호. 그 이상은 우수로 나오죠. 그리고 우수일 때 가장 승진이 잘됩니다. 아무리 능력이 되도 상태가 안좋다면 승진이 안됩니다.


 

* 결혼

하나의 Sim이 다른 Sim으로부터 결혼 프로포즈를 받아들이면 결혼식은 자동적으로 거행된다. 진행은 상당히 빠를 것이다. 결혼을 하고 나면 배우자가 직업을 갖고 수입을 벌어들인다. 결혼하는 Sim이 자신의 집에서 유일한 성인이었다면, 상대자의 집을 사용하게 된다. 또 아이가 있다면 같이 오게 된다(따라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집은 비워서 팔게 된다).
그러나 결혼하는 Sim에게 아이와 다른 어른이 같이 살고 있었다면, 그 아이는 집에 남게 된다.

+ 유아

The Sims의 특징 중 하나는 자신 스스로가 새로운 Sims 즉, 아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는 돌보려면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긴장을 많이해야 한다. 여기서는 아기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키우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 아이 갖기

Sims가 어떻게 아기를 갖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자연적으로 아기를 갖는 경우와 입양하는 방법이다. 결혼한 부부라면 입양을 권유하는 전화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면, Sims를 좋은 분위기로 이끌고 가서 서로 키스하도록 만들면 된다. 열정적으로 키스하면 아기를 가질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이것은 항상 선택사항이다. 계획하지도 않았는데 아이를 갖는 경우는 없다. 그리고 엄마 Sim의 소녀 같은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임신도 하지 않는다. 그냥 아기와 아기용 침대 등이 나타나고 꽃들이 마구 뿌려진다. 게임에서는 아기의 성을 정해주는데 이름은 게이머가 짓도록 해준다.

* 유아 키우기

유아는 3일 동안 아기로 있는다. 그후에는, 어린이로 자라서 몇 가지만 제외하고는 다른 성인 Sims와 같이 행동할 수 있게 된다. Child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어째든 이 3일의 유아기간 동안 부모가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직장을 잃는 수가 많다. 뿐만 아니라, SimBaby가 자꾸 귀찮게 하여 기분이 정말 나빠질 수도 있다. 따라서 직업을 계속 가지고 있고 기분을 망치지 않으려면, 부모는 자꾸 역할을 바꾸어 가며 일해야 한다. 즉 하루종일 아기를 봤다면 휴식을 조금 취한 후에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SimBaby가 울면 방안에 있는 모두를 깨워 놓는다. 아침 일찍 일하러 나가야 한다해도 상관없다. 나는 보통 아기를 보아야 하는 부모는 저렴한 싱글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방에 따로 머물러 있게 한다. 나는 부모가 아이 침대에서 자는 것을 원치 않는다. 왜냐하면 자꾸 그런 식으로 습관을 들이면 나중에는 스스로 그 침대로 가게 되기 때문이다. 어린 아기가 있는 부모에게 다른 침대를 사용하게 하는 것이, 나중에라도 엄마나 아빠가 아기 침대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길이다. 게다가, 성인이 밝은 색의 어린 아기 침대 위에서 잔다는 것도 조금은 우스워 보인다.

Sim Babies는 겨우 두 가지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에너지와 배고픔이다. 배고픔이 더 중요하기는 하지만 별로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또한 그 욕구의 단계도 겨우 0에서 2까지 밖에 없다. 불행히도, 유아의 욕구를 측정할 수 있는 장치가 없다. 따라서 대강 짐작을 해야 한다. 아기가 울면 두 가지 욕구 중 하나가 0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의 에너지가 0이면 그래도 조금은 버틸 수 있지만, 배고픔이 0인 상태로 60분 이상 있는다면, SimCity Social Services에서 좋은 사람들이 와서 아기를 데리고 갈 것이다. Social Worker가 데리고 간 아기는 게임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다시는 돌아올 수가 없다. 그러니까 유아가 울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먹이는 일이다.
하지만 부모는 스스로 아기에게 먹을 것을 주거나 노래를 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아기가 배고파서 울부짖고 있는데 같이 놀아만 주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럴 때에는 부모가 노래해 줄 수 있다. 아기가 잠들면 성공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먹을 것을 주는 것과 노래를 불러 주는 과정을 다시 한번 거쳐야 할 것이다. 결국에는 아기가 몇 시간동안 잠을 자게 되고, 불쌍한 부모도 잠을 잘 수 있게 된다. 놀이도 아기의 에너지를 올려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러면 아기가 잠을 자지 않는데다가, 배고픔도 더 빨리 느끼게 된다. 아기가 자야만 부모가 쉬기 좋다는 말이다.

또한, 부모는 마음대로 아기 침대도 움직일 수 없다. 게이머가 Buy Mode나 Build Mode의 Hand tool을 이용하여야 한다. 아기가 우는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아기침대를 돌보는 부모와 같은 방에 두는 것이 좋다.

* 어린이 키우기

유아를 3일간 잘 돌보았다면, 이제 쑥쑥 크는 어린이의 단계로 접어든다. 그럼 이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우선, 어린이의 욕구가 어떤 것인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내 경험으로 봤을 때, 초반에는 이들의 Social 점수가 정말로 낮다. 따라서 Mom과 Dad가 상호작용을 해주면 좋다. 다음 단계는 방을 준비해 두는 것이다. 내가 하는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부모가 자는 값싼 싱글 침대를 버리고 아이의 침대를 구입하고 싶을 것이다.

아마도 유아에서 어린이로 자라난 날 오후에, 이웃의 다른 아이가 놀러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Sims가 새 집으로 이사갔을 때 새로운 이웃이 방문하는 것과 같은 경우이다. 한마디로 우정의 시작이다. 어린이도 어른 Sims와 친구가 될 수 있지만, 다른 아이들과 친구가 되는 편이 더 쉽다. 성인 Sims의 경력에 이런 친구관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친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이웃에 다른 어린이가 없다면, 아이가 있는 가족을 몇 개 만들어서 같이 놀게 하면 된다. 그리고 어린이는 "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아도 게이머는 바쁘기 때문이다.

잠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보자. 게임을 잠시 멈추고, 아이를 선택한 다음, "personality" 아이콘을 클릭해 보라. Kid는 자신만의 personality 점수를 가지고 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내가 Official Strategy Guide를 읽고 이해한 바로는, 게임이 부모들의 평균점수로 시작하고, 약간의 수정을 거쳐, 아이의 personality가 형성되는 것이다.

어째든, 욕구가 충족되었다면 이제 어린이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유아와는 다르게 어린이는 결코 "kid"단계에서 더 자라나지 않는다. (하지만 항상 가족들을 다 지워버리고, 같은 personality와 점수, 그리고 같은 이름과 모습 등을 가진 "어른" 버전을 만들어낼 수는 있다.) 어른 Sims도 더 나이를 먹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공평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리고 어린이는 어른 Sims가 하는 일 중에 하지 않는 일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커피도 마시지 않는다. 또 Skill 점수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요리도 배울 수 없다. 사실 요리와 관련해서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스넥을 집어오는 일" 뿐이다. 따라서 부모가 음식을 가져오는 것보다는 "시중"드는 일이 중요하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더 빨리 배고파한다는 것을 눈치 챘을 것이다. 또 놀고 싶어하는 욕구도 빨리 간파해야 한다.

어린이에게는 일이 없다. 대신에 학교가 있을 따름이다. 학교에 가는 날이면 등급이 한 단계씩 올라간다. 예를 들어 B+에서 A-로 상향되는 것과 같이 올라간다는 말이다. 그러나, 학교를 빼먹으면, B-에서 C-으로 바로 등급이 떨어진다. 연속 3일간 F를 받으면, Military School로 보내지게 되는데, 거기서는 등록금으로 1,000 Simoleons를 내야하며, 다시는 어린이가 게임에 나타나지 않는다(SimBaby가 Social Worker에게 끌려갈 때와 비슷하다). 드문 경우이지만, 어린이가 어쩌다가 버스를 놓쳤다면, 집에 책장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집에서 공부할 수도 있다. 사실, 원한다면 아이에게 가정학습을 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학교교육을 시키는 편이 훨씬 쉽다. 또, 학교에 가서 A+를 받는 아이에게는 보너스가 있다. 예를 들어 받아쓰기를 잘했다면 약간의 현금을 받을 수도 있고, 할아버지나 할머니로부터 용돈을 받을 수도 있다.


http://sims.korilla.com

---------------------------------------------------------------------

그리고 게임의 재미를 뚝뚝 떨어뜨리는   게임이 어려울때 유용한

치트키~!


게임 진행 중 Shift + Ctrl + C를 동시에 치면 화면 왼쪽 상단에

창이 나타납니다.

그 창에 다음과 같은 치트키를 치면......

klapaucius(확작팩에서는 rosebud) - 돈이 $1,000씩 늘어납니다.

water tool - 심즈 집 주위를 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에 한번씩

물이 생기는데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마세요..물로 바뀌느자리는 게임을 포맷

하시기 전까지 남아 있습니다. 잘못 클릭하면 평~생 후회해여.

set hour 1~24 - 하루의 시간대를 바꾼답니다.(안해봐서 모르겠지만.)

set speed-1000~+1000 - 이건 게임의 속도를 바꿔요.

interests - 선택한(활성된) 캐릭터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보여준다는 군요.

autonomy 1~100 - 캐릭터의 인공지능을 바꾼다네요.

grow grass 1~150 - 식물들이 자라는 속도를 바꿉니다.

map edit on/off - 지도를 에디트 합니다.(전체지도에서만 보입니다)

route balloons - 기본 튜토리얼 모드를 켜고 끕니다.

title info on/off - 게임의 시스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

직업에 대한것


 
 + 사업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사환 09:00~15:00 120 0 기분을 좋게 만들자
 
2 조수 09:00~16:00 180 0 근무시간이 길어졌다. 기계 기술을 높이자.
 
3 외판원 09:00~16:00. 250 1 카리스마를 높여야 시시한 상품도 멋있게 소개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계속 만나자.
 
4 대리 09:00~16:00 320 3 다른 심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당신의 뛰어난 두뇌를 알리자.
(논리력을 높이자)
 
5 과장 09:00~16:00 400 6 괜찮은 사교술(카리스마)과 좋은 업무태도는 수많은 과장들을 제치고 상급간부의 눈에 띄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6 부장 09:00~16:00. 520 8 월급이 부쩍 높아졌다. 카리스마와 논리력은 부서간의 불협화음을 조정하고 여러 팀이 원할하게 도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골프 실력(신체기술을 높이자)
 
7 부사장 09:00~17:00 660 10 봉급은 또 한번 훌쩍 뛰어오른다.
업무 처리 능력을 더욱 올리고 많은 친구를 만들자.
 
8 사장 09:00~17:00 800 12 창의력이 높아져야 한다. 친구 관리도 중요하다.
 
9 CEO 09:00~16:00. 950 14 사회적인 책임이 점점 높아진다. 인간관계를 잘해야 한다.
 
10 거물 사업가 09:00~15:00 1,200 0 주민에게 자선을 베풀기도 해야 한다
 
 
 
 + 연예인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웨이터(남)
웨이트리스(여) 09:00~15:00 100 0 아직은 초보단계. 친구관리를 잘하면 승진할 수 있다.
 
2 엑스트라 09:00~15:00 150 0 출연료는 형편없는 수준. 그러나 나중을 위해 카리스마를 기르자.
 
3 단역 09:00~15:00 200 2 생계를 꾸릴 정도의 봉급.
지금부터는 친구관계를 잘 관리하고 신체를 단련하자.
 
4 스턴트맨(남)
스턴트우먼(여) 09:00~16:00 275 4 활발한 사교생활을 해야 한다. 또한 신체기술을 높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창의력을 길러두면 승진할 때 도움이 된다.
 
5 B급 영화스타 10:00~17:00 375 6 크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근사한 몸과 창의성 넘치는 대화 능력이 필요하다. (신체와 창의력을 높이자.)
 
6 조연 10:00~18:00 500 8 열심히 대사를 연습하면 스타가 될 수 있다.
친구 관계를 소홀히 하지 말자.
 
7 TV 스타 10:00~18:00 650 10 심즈 사회의 스타, 그러나 더욱 이름을 날리려면 카리스마와 신체 기술을 계속 올려야 한다..
 
8 브로드웨이 스타 10:00~18:00 900 12 어디서나 알아주는 스타. 그래서 몸도 고되다.
그렇다고 친구 관리를 소홀히 하면 영화에 출현하기 힘들다.
 
9 영화 스타 10:00~17:00 1,100 14 대형 스크린에 진출했다. 일하는 시간은 짧지만 많은 돈을 번다.
 
10 슈퍼 스타 10:00~15:00 1,400 0 어디서든 스토커가 뒤를 쫓는다. 이제 완벽한 스타다.
 
 
 

 
 + 법 집행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경비원 00:00~06:00 240 0 무기등을 사야 해서 돈이 궁하다.
 
2 경찰 대학생 09:00~15:00 320 0 무사히 졸업하여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려면 신체 기술을 높이자.
 
3 여순경 17:00~01:00 380 0 봉급이 낮고 위험한 일을 한다.
몸 상태를 최고로 유지하고, 기계 기술을 익히자.
 
4 내근순경 09:00~15:00 440 2 승진과 함께 봉급도 오른다. 신체, 기계 기술을 더욱 키운다.
 
5 단속반 22:00~04:00 490 4 주로 밤에 출근한다. 승진을 위해서는 기술, 논리 분야를 익히자.
 
6 형사 09:00~15:00 540 6 예리한 논리력이 필요하고, 친구들도 매우 중요하다.
승진을 위해서 카리스마를 쌓자.
 
7 경감 09:00~15:00 590 8 더 많은 봉급을 받는다. 스트레스가 많이 생긴다.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8 기동대장 09:00~15:00 625 10 두둑한 보너스가 나오는 엘리트다. 하지만 아주 영리하고 창의력이 뛰어나야 한다. 높으신 분들과 친분을 쌓도록 노력한다.
 
9 경찰서장 09:00~17:00 650 12 드디어 '경찰 우두머리'가 되었다. 심즈 사회의 거물 인사다.
 
10 경찰영웅 10:00~16:00 640 0 시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날마다 범죄와 싸워야 한다.
 
 
 
 + 범죄자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소매치기 09:00~15:00 140 0 시시한 삼류 도둑. 민첩성과 달리기 실력은 익혀야 한다.
 
2 똘마니 23:00~07:00 200 0 피라미 갱 단원. 지저분한 돈, "민감한 물건"을 받아오거나 배달한다.(신체 기술을 키운다.)
 
3 도박물주 12:00~19:00 275 2 도박사들을 모아 내기돈을 거둔다. 카리스마와 창의력을 익히자.
 
4 사기꾼 09:00~15:00 350 3 음모를 짜고 속임수를 쓰고 사기를 친다.
번득이는 영감과 심즈들을 설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5 도주 운전기사 17:00~01:00 425 4 삼류보다 조금 나은 이류 건달. 도주 전문 운전 기사로 성공하려면 강한 신체 기술과 기계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일류 건달이 되기 위해서 기술을 연마하자.
 
6 은행강도 15:00~23:00 530 6 일이 성공하면 당신 몫은 더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좀더 교활하고 도전적인 범죄에 손을 대고 싶다면 두뇌를 연마하고 체력을 기르고 친구를 만들자.
 
7 밤도둑 21:00~03:00 640 8 벌이가 짭짤한 만큼 위험도가 높다. 친구들이 매우 필요하다.
신체, 기계, 창의력을 높이자.
 
8 위조꾼 09:00~15:00 760 10 국제 무대에서 활동하게 될 때를 준비해 카리스마와 창의력을 높이자.
 
9 밀수업자 09:00~15:00 900 12 이 직업의 최고 자리에 오를 때까지 갖가지 기술을 열심히 갈고 닦자.
 
10 범죄의 달인 18:00~??:00 1,100 0 많은 심즈들이 당신을 두려워한다. 스스로 법 위의 존재라고 느낀다.
 
 
 

 
 + 의료계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의료기사 09:00~15:00 200 0 병원 실험실에서 일한다. 봉급도 낮고 몸이 피곤한 직업이다.
 
2 응급요원 23:00~05:00 275 0 차량과 장비를 잘 관리하고, 기계 기술을 크게 높이자.
 
3 간호사 09:00~15:00 340 2 간호사는 몸이 힘든 직업이다. 신체 기술을 높이자.
 
4 인턴 09:00~18:00 410 3 기계와 논리 기술을 높이는데 힘쓰자. 근무시간이 일정하고 이전보다 돈도 많이 번다.
 
5 레지던트 21:00~04:00 480 4 오락, 휴식, 적절한 식사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6 일반의 10:00~18:00 550 5 돈을 많이 벌지 못하지만 심즈 사회 주민들을 돕는다. 대부분의 치료를 혼자서 도맡는다. 다른 곳에서 일하고 싶으면 기술을 키우자.
 
7 전문의 10:00~16:00 625 7 행복한 가정 생활을 즐길 시간이 더 많아졌다. 높은 지위에 오르려 한다면 카리스마를 더 쌓자.
 
8 외과의 10:00~16:00 640 9 엘리트로서 봉급도 많아졌다. 제 때 밥먹고, 많은 잠을 자자. 창의력, 논리기술을 높이자.
 
9 의학자 09:00~16:00 775 11 더 많은 돈을 벌기로 마음 먹었으면 기술을 계속 올려 병원의 원장이 되자.
 
10 병원원장 09:00~16:00 850 0 심즈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사 중 한 명이다.
 
 
 
 + 군인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신병 06:00~12:00 250 0 참호에서 무사히 빠져 나오려면 최고의 몸을 만들자.
 
2 특전사 07:00~13:00 325 0 많은 특권이 주어지고, 위험 수당도 받는다.
몸이 강해지려면 신체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3 훈련교관 08:00~14:00 400 0 경험 많은 베테랑 군인이다. 카리스마가 매우 중요하다.
 
4 하급장교 09:00~15:00 450 1 드디어 장교 클럽에 드나들 수 있다.
진급하기를 바라면 신체 상태를 최고로 유지해야 한다.
 
5 정보장교 09:00~15:00 500 1 정밀한 기계를 다루기 위해서는 기계 기술을 높여야 한다.
모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논리 기술도 필요하다.
 
6 비행장교 09:00~15:00 550 3 봉급이 올라간다.
기계 기술은 필수이고, 논리 기술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7 고급장교 09:00~15:00 580 5 훌륭한 전략가가 되려면 논리력을 키우자. 카리스마는 연설 실력을 올려줄 것이다. 사령관이 되고 싶으면 논리력과 카리스마를 키우자.
 
8 사령관 09:00~15:00 600 7 우주 비행사가 되는 명예를 얻으려면 탁월한 기계, 신체기술을 보여야 한다.
 
9 우주 비행사 09:00~15:00 625 10 군인이 바라는 최고의 자리 중 하나다. 보다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고 싶으면 갖가지 기술을 계속해서 갈고 닦아야 한다.
 
10 제독 09:00~15:00 650 0 최고 중의 최고 장교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가정생활도 성공했는지 돌아보자.
 
 
 

 
 + 정치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선거 운동원 09:00~18:00 220 0 겨우 점심값이나 버는 수준이지만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나딘다.
 
2 인턴 직원 09:00~15:00 300 0 심시티 시청 경리부장의 사환으로 시작한다. 봉급은 낮고 근무시간은 길다. 정계에서 성공하려면 아주 많은 카리스마가 필요하다.
 
3 로비스트 09:00~15:00 360 2 이 직업에서 성공하려면 높은 사교 능력과 많은 친구가 필요하다.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카리스마 기술이 꼭 있어야 한다.
 
4 선거 참모 09:00~18:00 430 4 봉급이 훌쩍 오른다. 이웃과의 관계와 가정의 평화를 지켜나가야 한다. 카리스마 기술을 갈고 닦고, 두뇌 기술을 발전시키자.
 
5 시의원 09:00~15:00 485 6 드디어 권력층 안으로 들어갔다. 봉급도 많다.(창의력을 키우자)
 
6 주의원 09:00~16:00 540 9 심즈 사회의 이익을 보호하거나 키우기 위해 주정부 관리들과 상대하려면 창의성이 매우 높아야 한다.
 
7 하원의원 09:00~15:00 600 11 정치적인 지지를 지키기 위해 이웃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들자. 가정과 일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지켜야 한다.
 
8 판사 09:00~15:00 650 14 탁월한 논리 기술을 쌓아야 승진할 수 있다.
여유가 있으면 친구들을 사귀자.
 
9 상원의원 09:00~18:00 640 17 심시티의 시장으로서 엄청난 봉급을 받는다.
언덕 위의 집을 가질 수 있다.
 
10 시장 09:00~15:00 750 0 심시티의 시장으로서 엄청난 봉급을 받는다.
언덕 위의 집을 가질 수 있다.
 
 
 
 + 프로선수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팀 마스코트 12:00~18:00 110 0 어린 선수는 바닥에서 시작한다. 봉급도 쥐꼬리만하다.
 
2 마이너리그 09:00~15:00 170 0 봉급은 그리 많지 않다. 더구나 고된 훈련을 받아야 한다.
 
3 신인 09:00~15:00 230 0 프로에 막 들어가 리그의 최저 봉급으로 시작한다.
체력관리에 힘쓰자. 또한 부상을 당하지 않게 조심하자.
 
4 선발 09:00~15:00 320 3 돈은 좀 들어오겠지만,힘든 훈련 때문에 기분이 떨어진다.충분히 쉬고 좋은 컨디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카리스마를 높이자.)
 
5 올스타 09:00~15:00 385 5 카리스마와 경기 기술을 높이자. 머지 않아 MVP로 뽑힐 것이다.
 
6 MVP 09:00~15:00 510 7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인간 관계와 호감을 주는 인상이다.
가족과 배우자에게 관심을 기울이자.
 
7 슈퍼스타 09:00~16:00 680 9 많은 봉급에, 광고계의 보증 수표가 되었다.
하지만 부상에서 회복하는 데에는 예전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8 코치 09:00~14:00 850 11 이제 현역에서 은퇴했다. 좋은 인간관계와 창의력은 프로선수보다 더 높은 위치로 올려줄 것이다.
 
9 감독 09:00~15:00 1,000 13 많은 특권과 높은 봉급을 받는다.
친구들은 기대하지 않은 순간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10 전설적 슈퍼스타 09:00~15:00 1,300 0 이제 "살아있는 전설"이다. 등 번호는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 과학자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실험대상 09:00~15:00 155 0 지역 심리학 실험실에서 '인간 실험쥐'가 되어 돈을 조금 벌고 있다.
 
2 실험실조수 23:00~05:00 230 0 진급을 위해서 뼈를 깎는 노력으로 논리기술을 익혀야 한다.
 
3 현장 연구원 09:00~15:00 320 1 카리스마를 높여야 시시한 상품도 멋있게 소개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계속 만나자.
 
4 과학교사 09:00~16:00 375 3 다른 심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당신의 뛰어난 두뇌를 알리자.
(논리력을 높이자)
 
5 프로젝트 팀장 10:00~17:00 450 4 창의적 영감이 매우 중요하다. 기계 지식도 익혀두면 좋다.
이일을 제대로 해내면 발명가가 될 수 있다.
 
6 발명가 10:00~19:00 540 5 봉급이 올랐다.하지만 사교생활을 즐길 여유는 거의 없을 것이다
 
7 학자 10:00~15:00 640 7 봉급이 높고, 정해진 시간만 일하면 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보낼 시간이 많고 다른 심들의 존경도 받는다. 하지만 학계에서 더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기술들을 더욱 갈고 닦아야 한다.
 
8 비밀 연구원 10:00~15:00 740 8 봉급은 최고 수준이다. 행복하고 편안한 몸과 마음을 가지려면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 탁월한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이론가가 되는 것도 먼 일이 아니다.
 
9 이론가 10:00~14:00 870 10 발명가로 일할 때보다 일하는 시간이 적고, 많은 봉급을 받는다.
행복과 건강을 높게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 미친 과학자 10:00~14:00 1,000 0 강연료와 인세로 언덕 위에 큰 집을 살 수 있다.
이제 문제는 커다란 지하실에서 무슨 실험을 할 것인 가다.
 
 
 
 + 극한 모험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도전가 09:00~15:00 175 0 노동 시간은 짧다. 그러나 강력하다.
 
2 번지점프 강사 09:00~15:00 250 0 봉급은 쥐꼬리만하다. 신체 기술이 중요하다. 최고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정용 운동기구를 갖추는 것이 좋다.
 
3 급류타기 가이드 09:00~15:00 325 2 신체기술을 높이자.
보트를 고칠 일이 생길지 모르니 기계 기술도 함께 익히자.
 
4 극한모험
서키트 프로 09:00~15:00 400 3 논리 기술을 익히면 우승 전략을 짜는데 도움이 된다.
엄청난 열량을 쓰니 몇 가지 요리법을 배우는 것도 좋다.
 
5 모험 비행가 09:00~15:00 475 4 뛰어난 기계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탁월한 신체 상태를 지키는 것이 좋다. 일이 위험한 만큼 봉급도 높다.
 
6 등산가 09:00~15:00 550 5 꽤 많은 돈이 들어온다. 기계와 창의력 기술이 중요하다.
 
7 사진기자 09:00~15:00 650 7 봉급이 두둑하다.
창의력 기술이 중요하다. 카리스마를 익히는 것도 좋다.
 
8 보물 사냥꾼 10:00~17:00 725 9 친구들이 필요하다.
탐사를 효율성 있게 하려면 창의력 기술을 갈고 닦아야 한다.
 
9 그랑프리 레이서 10:00~16:00 825 11 좋은 기분으로 의기양양하게 집을 나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 국제적 스파이 11:00~17:00 925 0 심시티 정부를 위해 일하는 '비밀요원'이다. 매우 위험하지만 봉급이 높은 직업이다. 이 일에서 성공하려면 정신, 신체 상태를 최고로 높여야 한다.
 


출처 : ample12 님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