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노태석)가 운영하고 있는 포털 파란이 `게임`에 특화된 `게임 검색`을 2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파란이 새롭게 선보이는 주제 집중 검색은 해당 주제에 대해 파란 내부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웹크롤링 기술을 활용해 외부 전문 사이트에서 수집된 보다 정제되고 풍부한 검색결과를 아웃링크 기반으로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로, 기존 제한된 포털 검색보다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게임 검색’은 이용자들이 게임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과별도로 ‘게임검색’ 탭이 새롭게 구성되며, 단순히 게임 정보를 뉴스, 블로그, 지식바다, 동영상 등 기존의 콜렉션대로 묶어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게임 정보를 다양한 테마별로 카테고리화하여 보다 전문화되고 정확한 정보가 검색 결과로 제공된다.


게임검색 탭에서 제공되는 게임테마는 게임에 대한 리뷰, 공략, 자료실, 스샷.이미지, 팁&노하우, 아이템.캐릭터.스킬, 렙업.퀘스트, 동영상, 뉴스.칼럼, 카툰&소설, 질문과 답변, 게이머 광장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게임 장르별로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 볼 수 있다.
 

즉 해비 유저를 제외한 일부 유저들의 경우 해당 게임별로 운영되는 팬페이지 등을 알지 못하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게임 팬패지의 내용을 검색 결과를 통해 알려주고 파란은 해당 사이트로 유도하는 게이트 역할을 하겠다는 것.


또한 주간게임순위 및 장르별 게임순위를 볼 수 있는 `게임순위`와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을 추천하는 `플래시게임 한판!` 등의 부가 정보도 제공된다.


이번 주제별 검색 `게임검색`은 제휴된 20여 개의 게임 정보 및 커뮤니티 사이트를 포함한 200여 개 이상의 게임관련 사이트를 대상으로 수집한 DB로 보다 풍부한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파란의 문정수 검색서비스 팀장은 "게임 검색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포털형 버티컬 검색 서비스 구현을 위한 시작"이라며 "파란 검색은 자사 콘텐츠 위주의 검색에서 머무르고 있는 기존 포털 검색 서비스에서 한발 나아가 외부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중립적인 검색 서비스로, 정보의 위치와 관계없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에 충실한 검색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