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난인수는


전투도중에 도움을 주는 뭐랄까 수호신 ? 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겁니다


그냥 싸우다보면 자동으로 얻어지는 환수가 3마리이구요


게임하다가 퀘스트 깨서 얻을수 있는게 또 3마리입니다


하나는 피카츄닮은 노랑색 동물이구요

하나는 날개달린 악마 같은애구요

하나는 파랑색용이구요

하나는 봉황같은새구요

하나는 하반신은 뱀인 귀여운 여자이구요

또하나는 제가 퀘스트를 못깨서 제길슨 -- 못햇습니다.. ㅈㅅ 나중에 알아봐드릴게요


[청(靑)의 난인수]

속도와 술법 중시(다른 능력보다 속도나 술법 강화가 많을 경우) - 광구

공격 중시 - 명섬

균등(모두 같은 점수를 배분했을 경우) - 사군

[적(赤)의 난인수]

속도와 술법 중시 - 문란

공격 중시 - 저여

균등 - 구호

[암(暗)의 난인수]

속도와 술법 중시 - 연유

공격 중시 - 시라대교

균등 - 상확


2.능력치 올리는법은

일단은


힘: 파워가 강해져서 기본공격 같은것이 쌔집니다


선골: 마법공격력 및 마나에 관련됩니다


강장: 체력이 올라가고(확실치는않음) 물리방어력이 높아집니다


방어: 마법 방어력이 높아진니다


속도: 공격턴 회복속도가 높아집니다

Posted by Redvirus
,

코만도스1 공략

게임공략 2008. 7. 15. 11:10
ctrl+i : 무적 모드.

shift+ctrl+n : 다음 미션으로 넘어간다.

shift+ctrl+x : 지도에 나타난 모든 적을 이긴다.

shift+v : 적의 시야를 보여준다.

shift+x : 순간이동.


미션1 : Baptism of Fire

임무 : 적의 통신시설을 파괴하라.
힌트 : 드라이버와 그린베레는 선착장에서 만나야한다.
고무보트를 탈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대원은 북쪽 섬으로 가야 한다.
드라이버는 기관총을 탈취하라.
통신기지를 폭파하는데는 드럼통이 유효할 것이다.
적들은 눈 위에 난 발자국을 볼 수 있음을 잊지마라.

그린베레를 좌측 무너진 담에 위치시키고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뛰어가서 칼로 처치한다.
담 안의 두명의 보초에 시야를 설정하고 담에 가까이 붙여놓는다. 두명의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담을 넘은 뒤, 빠르게 윗건물 옆으로 숨는다. 두 명의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위병보초를 처치하고 죽은 자를 든 뒤 건물 뒤에 숨긴다. 드라이버를 움직여서 두명의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기관단총으로 쏘아서 처치한다. 마린을 움직인다. 가까이의 움직이는 보초가 돌아설 때 뛰어가서 작살로 처치한다. 위의 보초중 오른쪽보초에 시야를 설정하고 돌아설 때 뛰어가서 서있는 보초를 작살로 처치한 뒤, 곧바로 다시 뛰어서 가는 보초도 작살로 처치한다. 마린이 고무보트를 움직여 그린베레와 드라이버를 태운 뒤 강을 건너 위의 건물중 좌측건물에 내려주고, 잠수복을 입은 후 북동쪽 상단으로 간다. 움직이는 보초가 뒤돌아서는 지점을 알아낸 뒤 거기서 대기하고 있다가 돌아서는 순간 작살로 처치한다. 다시 잠수하여 서있는 보초도 작살로 해결한다. 그린베레를 움직여 좌측건물에 드럼통을 위치시킨 후, 두건물 사이에도 드럼통을 위치시킨다. 그린베레는 우측건물에 드라이버는 좌측건물에 위치시킨 후, 드라이버가 드럼통을 쏘아 폭발시킨다. 세명의 적이 뛰어나와 드럼통 옆을 지나칠 때, 그린베레가 드럼통을 쏴 폭발시킨다. 우측건물도 드럼통으로 폭파시키고, 목표임무인 통신시설 옆에 드럼통을 놓고 폭파시키면 임무는 완수된다.

미션 2 : A Quiet Blow-up

임무 : 기지 안의 연료탱크를 폭파하라.
힌트 : 깃발이 꽂힌 모든 건물 안에는 적병사들이 주둔한다.
만일 알람이 울리게되면 그들은 신속히 뛰쳐나올 것이다.
드라이버는 트럭을 탈취할 수 있고, 모든 대원들을 동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탈출 해야한다.
유사시 대원중 한명이 체포되면 감옥에서 그를 구해내야 할 것이다.

초반에 순찰함이 강을 오르락내리락하기 때문에 맘놓고 일을 벌이다 보면 실패할 수 있다.
항상 배가 움직이는 소리가 나는지, 지도를 봐가며 신경 쓰고 주기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하다. 우선 모든 대원을 좌측위 구석에 몰아놓고 중간의 보초를 유인기로 해치운다. 우측의 보초도 담안쪽 우측 끝에 유인기를 놓고 유인하여 해치운다. 좌측의 보초는 담안쪽에서 돌아설 때, 해치운 뒤 건물 뒤에 숨긴다. 좌측 무너진 담으로 이동시킨 후 스나이퍼로 강 건너 보초를 잠재운다. 가능하면 배가 우측하단으로 사라진 뒤 마린으로 고무보트를 펼쳐서 모두 강을 건넌 뒤 우측 바위 뒤에 숨는다. 배는 마린을 포함해서 명이 한계이니 두 번을 움직여야 한다. 그린베레가 담을 기어올라가서 사다리를 내린 후, 스나이퍼의 총알이 충분하니 스나이퍼로 하여금 움직이는 보초를 잠재운다. 좌측과 정면의 기관총 사수 두명도 같이 잠재운다. 그린베레를 정문보초의 담안쪽 뒤에 위치시키고 움직이는 보초에 시야를 설정하고 뒤돌아서는 순간에 정문보초를 해치우고 죽은 자를 숨긴다. 물론 우측 네명의 보초동태도 살펴야 한다. 항상 언급하지만 타이밍이 이 게임의 관건이자 엄청난 재미를 맛보게 해준다. (후반의 미션에서 상당한 수의 빠른 움직임을 지닌 적의 눈을 피해 적을 해치우고 완수했을 때는 심장이 멎을 듯 흥분될 것이다) 움직이는 보초의 눈을 피해 보초가 지나는 길에 삽을 이용해서 은신한다.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해치우고 죽은 자를 바위 뒤에 숨긴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유인기를 쓰거나 숨어있다 뛰어가서 칼로 해치우거나) 항상 우측의 보초를 의식하라. 네명의 보초이므로 드라이버의 기관단총으로 해치우거나 새퍼의 트랩으로 하나씩 해치운다. 그린베레가 드럼통을 움직여 외곽의 깃발 걸린 건물에 위치시키고 드라이버가 폭파시킨 후, 기관단총으로 적을 해치운다. (기관단총으로 쏠 때 바쁜 마음에 마구 클릭 하는 경향이 있는데 한번씩 제대로 클릭 하면 오히려 피해를 입지 않고 순식간에 해치운다) 담내부의 깃발 걸린 본부는 파괴되지 않으므로 폭파시키려 애쓰지 마라. 스나이퍼와 마린을 차량에 탑승시키고, 새퍼를 오일 탱크 옆에 위치시키고 드라이버가 차량을 위병소앞 조금 떨어진 지점에 위치시키고 그린베레가 드럼통을 위병소에 가져둔다.
지금부터 바삐 움직이지 않으면 적들이 나와서 차량을 쏘아 폭파시킬 수 있다. 새퍼가 폭탄을 장치하고 그린베레가 드럼통폭파, 드라이버가 차량으로 바리케이드를 부수고 나온 후 그린베레가 탑승하여 탈출한다.

미션 3 : Reverse Engineering

임무 : 댐을 폭파하라.
힌트 : 적의 주의를 끌지 않고 고무보트와 적 군복을 탈취하라.
스파이는 남쪽 캠프에 잠입하여 고압전기 철조망의 전원을 차단하라.
새퍼는 철조망을 끊고 폭발물을 찾아라.
폭탄 하나는 감시초소를 폭파하고 나머지는 댐을 폭파하라.
댐 폭파이후 북서쪽 지역에 아군차량이 올 것이다.

먼저 시작지점의 경비 세명을 처치해야하는데, 이렇게 몰려다니는 적을 없애는 일이 상당히 귀찮은 편이다. 먼저 권총으로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 세명을 권총으로 상대하면 당연히 총에 맞아 체력이 줄어들기도 하지만, 주위의 보초까지 모두 모여들게 하므로 이 방법은 피하는 게 좋다. 먼저 세명의 움직이는 궤적을 주시한 다음 새퍼의 트랩으로 한 명씩 두명을 제거한 뒤 그린베레의 칼이나 마린의 작살로 나머지 한 명을 처치하는 게 시간은 좀 걸리지만 제일 나은 방법이다. 바위 옆의 보초는 유인기로 유인하여 처치하고, 마린이 밑의 강물옆 보초를 처치하고 잠수하여 우측으로 이동하여 고무보트가 있는 쪽으로 간다. 댐옆의 보초는 그린베레가 기어서 이동하여 칼로 처치한다. (마린이 잠수로 이동하여 작살로 처치할 수 있지만 강 건너 토치카의 감시가 있어 그린베레가 더 편하다) 마린이 고무보트 옆의 보초를 처치하고 빙돌아서 기지정문 위쪽의 보초를 막사근처에서 처치한다. 다시 보트를 얻었던 곳으로 이동하여 잠수한 뒤 왼쪽 기지밖 보초쪽으로 이동하여 처치하고 기지 안의 이동하는 보초와 서있는 보초 둘을 처치한다. 그런 다음 빨래가 걸려있는쪽의 보초 둘을 처치하고 울타리쪽의 보초를 처치한다. (이렇게 순서를 장황하게 늘어놓은 것은 혹시 있을지 모르는 보초의 시야 때문에 일을 그르치는 일이 있기 때문이다) 스파이와 고무보트로 강을 건너 우측제일하단으로 이동한다. 여기 있는 철조망은 고압전기가 흐르므로 가까이 다가가면 체력이 팍팍 준다. 철조망 안의 서있는 보초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스파이를 이동시키고 마린은 잠수하여 대기한다. 움직이는 보초가 다가오면 스파이가 적을 시선고정 시켜놓고 보트를 다시 이동시켜 마린으로 처치한다. 마린은 그린베레와 새퍼를 태워서 그 자리로 다시 돌아오고 스파이는 우선 철조망의 전기를 차단해야하므로 기지내부의 배전반으로 이동시킨다 (배전반은 빨간 불이 반짝이는 기다란 건물이며 마우스를 이동시키면 손잡이 모양으로 깜빡거린다. 특히 급한 마음에 이동시 먼 거리를 클릭 하면 뛰다가 철조망에 닿으므로 강가 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이 좋다) 가는 도중에 움직이는 보초를 독주사기로 처치하고 좌측하단 두명의 보초도 같이 처치한다. 건물 앞에 조그마한 가방이 두개 있는데 이것이 폭발물이다. 위의 두명의 보초가 있는데 그중 우측의 보초를 먼저 처치한다. 이때 배전반 타워 옆의 보초의 감시선을 피해야하므로 약간의 주의가 요구된다. 그 다음 배전반의 보초를 처치해야는데 대원 혼자서는 아무리 빨라도 건물 왼쪽보초의 눈을 피하기가 어렵다. 우선 건물우측에 그린베레의 유인기를 설치하고 시선을 따돌린 다음 스파이가 배전반보초를 처치하여 죽은 자를 숨긴다. 타이밍의 중요성이 처음 나오는 곳인데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기 바란다 이건 정말 기초이기 때문...물론 스파이가 둘중하나의 시선을 고정시키고 그린베레가 해치우는 게 더 쉽지만 여기서 타이밍연습을 해보기 바란다. 기지내의 두명의 보초는 우선 기지밖 고정보초의 시선을 고정시킨 후 그린베레가 우측, 그 다음 좌측 초순으로 처치한 후 죽은 자를 숨긴다. 기지밖 고정보초의 시선을 다른 각도로 고정시키고 이동보초를 처치한 후 죽은 자를 숨긴다(댐근처의 5명의 순찰조의 눈을 피하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고정보초도 처치한 후 순찰조를 없애야하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새퍼가 트랩을 설치하여 하씩 처치하는 게 가장 안전하다. 남은 한 명은 주사기로 처치하고 새퍼가 댐을 폭파해야하는데 댐위의 길에다 설치해봐야 아무런 효과가 없으므로 댐아래쪽 토치카 옆에 설치해야한다. 우선 토치카에 설치하여 폭파시키고 댐도 폭파시키자. 그런 후 댐오른쪽에 아군트럭이 나오고 모두 승차하면 임무완수.

미션 4 : Restore Pride

임무 : 북쪽의 나치본부건물을 폭파하라.
힌트 : 중간지역의 적들은 강을 감시하고 있다.
알람이 울리면 자동화기로 무장한 적들이 출현하니 주의하라.
낙하산을 찾아서 보급품을 차지하라.
새퍼는 본부를 폭파하라.
임무 완수후 순찰함으로 탈출하라.

일단 시작지점위의 팬저탱크를 탈취해야 하므로 그쪽으로 가는 길을 공략한다. 먼저 시작지점의 세보초를 처치하기가 까다로운데 가장 쉬운 방법은 세보초를 동시에 처치하는 것이다.
우선 마린이 기어서 위쪽 무너진 집옆에 엎드리게 해놓고 이동보초가 아래로 내려가면 먼저 폐가의 보초, 철로옆 보초, 이동보초순으로 해치우면 된다. 그린베레보다는 마린이 보초의 감시선을 피하기가 쉽다. 바로위 부서진 열차의 이동보초는 그린베레의 유인기로 유인한 후 처치한다. 이들 죽은 자는 모두 위쪽의 순찰조의 눈을 피해야하므로 다른 곳으로 숨긴다. 왼쪽아래 바위의 보초도 처치하고 바로 위의 고정보초는 유인기로 유인하여 처치한다. 우측 객차 위의 보초도 유인기로 처치하고 팬저탱크를 탈취해야 하는데 스나이퍼가 필요하다. 탱크의 좌측보초를 처치해야 하므로 드라이버와 스나이퍼를 탱크정면 부서진 사이에 각각배치하고 순찰조가 돌아서는 순간, 스나이퍼로 저격하고 드라이버가 뛰어가서 탱크를 탈취한다 그 다음은 신나게 적군을 무찌르는 일이다 사격은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을 하면 된다.
정석을 벗어나긴 했지만 다 해치웠으면 강 건너 보트근처에 있는 보초와 기관총사수를 탱크로 처치하면 알람이 울리면서 적들이 모인다. 사거리가 기관총이 있는 자리까지므로 거기에 모이면 모두 처치한다(어차피 나중에 알람이 울릴 수밖에 없다) 강 건너 5명의 순찰조는 탱크로 처치해도 계속 나오지만 사격연습을 해도 손해볼 건 없다. 하지만 시간이 생명이므로 계속 신경쓸 필요는 없다. 이제 철교를 건너야하는데 건너편의 적은 스나이퍼로 저격한다.(이 부분에서 사다리를 내려가 보트를 타고 선착장으로 이동해서 역으로 공격하는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다루지 않겠다) 그린베레를 다리를 건너 무너진 벽 뒤에 숨긴 뒤 보초를 유인기로 유인하여 처치한다. (항상 행동을 취하기전에 적의 감시선을 일일이 체크한 다음에 행동해야한다) 우측아래 움직이는 보초도 같은 방법으로 처치한다. 우측의 위아래 보초는 그냥 칼로 처치해도 된다. 죽은 자를 꼭 숨겨야하며 순찰조의 감시선을 항상 켜놓고 행동한다. 이제 모두 다리를 건너오게 하는데 건너자마자 기어서 바위 뒤에 숨도록 하고 새퍼는 3명의 순찰조를 없애야하므로 아래쪽 무너진 벽으로 위치시킨다. 위의 움직이는 보초의 눈을 피해서 트랩으로 두명을 없애고 그린베레가 나머지를 없앤다. 우측도로를 간간이 지나는 트럭은 전혀 개의치 마라. 위쪽의 빙빙 도는 보초는 도로근처에서 돌아설 때 그린베레의 칼로 처치한다. 바위 옆의 보초는 길 건너 기관총이 지키기 때문에 직접공격하기가 어렵다. 어차피 기관총을 스나이퍼로 저격해야하지만 지금은 때가 아니니 다른 방법을 생각하자. 기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기차가 둘 사이에 끼어들때 잽싸게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기자. 이제 길 건너 위병보초를 없애야하는데 이때 위병소에 숨을 수는 있지만 트럭에서 나오는 적이 위병소에 들어오면 바로 죽음을 당하므로 숨을 필요가 없다 움직이는 보초에 시야를 고정한 뒤 돌아설 때 없앤 다음 죽은 자를 나무 뒤로 옮긴 뒤 바로 땅을 파고 숨자. 이 보초는 눈 위의 핏자국을 보고 항상 그쪽으로 오기 때문에 숨어 있다가 지나가면 칼로 해치운다. 이제 바로위 낙하산의 군수물품으로 이동하여 스나이퍼는 탄환, 새퍼는 폭약, 드라이버는 기관단총을 챙기자. 스나이퍼는 기관총을 저격하고 그린베레는 위병소 곁에 엎드려 있다가 트럭에서 내리는 적을 처치한다. 트럭을 이제 가질 수는 있지만 별로 도움은 안 된다. 그 주변에 크게 맴도는 순찰조가 있으므로 미리 지나는 길을 알아두었다가 트랩을 설치해놓자. 한 명 처치한 후 트랩을 설치하고 바로 뒤에 그린베레가 땅을 파고 숨어있으면 한결 시간이 단축된다. 그냥 기관단총으로 처치 할 수도 있다. 좌측 철길건너 세명의 순찰조와 보초가 있는데 먼저 보초를 유인기로 유인해서 처치하고 순찰조는 기관단총으로 없앤다. 기관단총을 사용할 때는 그린베레의 유인기로 시선을 고정시키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적기지 밖의 움직이는 보초는 눈을 파고 숨어 있다가 칼로 없앤다. 문 쪽의 두 보초중 뒤에 있는 보초는 스나이퍼로 저격하고, 앞쪽은 그린베레 칼로 없앤 후 죽은 자를 치운다(문 안쪽의 순찰조에 주의하면서) 이제 기지를 공략하자 의외로 간단하다. 먼저 스나이퍼로 동상 옆의 보초를 처치하고 새퍼가 뛰면서 수류탄으로 두 그룹의 순찰조를 처리하면 된다. 하지만 안쪽의 적을 해치우고 나면 알람을 울리며 건물 안의 적들이 몰려오므로 새퍼가 두 번째 그룹을 해치우면 즉시 나머지 대원들은 뛰어서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나오는 적은 처치해도 계속 나오므로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다) 일이 끝나면 더이상 적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아치형의 석문에 수류탄을 던지면 되는데 이 수류탄이 거리를 제대로 띄우지 않으면 자기도 당하는 수가 있으므로 신경을 써야한다. 미션의 목표인 본부건물에 폭탄을 장치하여 폭파하고 모든 대원이 배를 타게되면 임무는 끝난다.

미션 5 : Blind Justice

임무 : 절벽 위의 레이더를 폭파하라.
힌트 : 스파이는 적 군복을 탈취하여 적군으로 위장하라.
남쪽의 전화기로 북쪽 적의 주의를 끌어라.
케이블카와 동쪽의 암벽을 이용하여 산 정상으로 올라가라.
남쪽지역에 지뢰밭이 있다는 첩보가 있으니 순찰조의 이동경로를 파악하라.
그린베레는 삽을 이용하여 눈 속에 숨을 수 있다.
가능하면 정상의 적 주둔지를 폭파하라.
헬기를 이용해 탈출하라.

이번 미션은 눈이 쌓인 곳이다. 저번에도 나왔지만 눈이 있는 지형에서는 발자국을 보고 적들이 몰려오기 때문에 생각을 잘해야한다. 우선 시작지점에 세명의 보초가 있는데, 우측보초는 유인기로 간단히 처리하고 좌측의 보초는 그 옆에있는 이동하는 보초의 감시를 살피며 뒤돌아설때 칼로 처치해서 숨긴다 건물 뒤에 땅을 파고 숨어있으면 다른 보초가 발자국을 보고 뛰어오는데 지나칠 때 칼로 처치한다. 남은 보초는 유인기로 유인한 후 뒤돌아설때 처치한다. 맨 좌측건물의 두 보초중 우측보초쪽 건물 뒤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땅을 파고 숨어 기다린 후 처치한다. 좌측보초 또한 유인기로 유인하는데 아마 돌아서면 발자국을 보고 뛰어올 것이다 하지만 유인기를 작동시키면 그쪽으로 시선이 고정된다. 다시 아래쪽의 건물을 따라 직각으로 움직이는 보초를 해치운다. 이렇게 빙빙 도는 이유는 남서쪽의 전화기와 북동쪽의 전화기가 서로 연락 가능하기 때문에 그린베레가 남서쪽에서 전화를 걸면 보초가 받는 사이 스파이가 뛰어가서 주사기로 처치하고 재빨리 군복으로 갈아입기 위해서이다. 두군데의 순찰조의 감시를 잘 읽고 행동을 취하자 군복은 빨랫줄에 걸려있다. 아마도 스파이의 발자국도 신경을 써야할 것이다. 이제 케이블카 위의 건물 쪽에 서있는 두보초를 스파이와 그린베레의 합동으로 없애자 케이블카의 두보초를 처치해야한다 건너편 보초를 스파이로 시선을 고정시키고 우측의 보초의 감시선을 고려해서 재빨리 좌측보초를 찌르고 죽은 자를 옮긴다 우측보초도 마찬가지... 아마 지금쯤 맨 아래쪽의 네명의 순찰조가 근처에 왔을지도 모르니 그들의 눈을 피해 죽은 자를 옮겨야 할 것이다. 이제 스파이가 아래쪽 순찰조의 시선을 고정시키고 그사이 그린베레를 우측 나무 세그루가 있는 곳에 이동시켜 땅을 파고 숨게 한다. 그런 후 스파이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으로 올라간다.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이동보초를 왼쪽구석에서 처치하고 절벽 앞에서 감시하는 보초를 처치한 후 건물 하단오른쪽에 숨긴다.
스파이로 순찰조의 감시를 고정시킨 후 그린베레는 절벽을 타고 올라가서 죽은 자를 숨긴 장소에 숨는다. 발자국이 지워질쯤에 스파이는 고정을 풀고 건물옆 보초 뒤에서 기다린 후 순찰조가 가면 잽싸게 주사기로 찌르고 다시 뛰어가 순찰조의 시선을 고정시킨다. 그린베레는 건물옆 드럼통을 죽은 자 위에 놓고 자기가 숨어있는 위치에서 잘 보이며 순찰조의 반경을 고려한 지점에 드럼통을 가져다놓고 권총으로 겨냥하며, 스파이도 시선고정을 풀고 건물을 폭파할 드럼통을 겨냥하고 있는다. 드럼통의 폭발화력을 고려해서 남은 하나의 드럼통이 폭파되지 않도록 한다. 순찰조와 건물을 처치한 후 남은 한 명도 마저 없애고 레이더 옆에 드럼통을 놓고 폭파한 후 비행기를 타면 임무완수.

미션 6 : Menance of Leopold

임무 : 기차 위의 레오퍼드 장거리 미사일 탄두를 파괴하라.
힌트 : 적 주둔지에서 순찰하는 적들이 알아채지 못하게 남서쪽의 SDKFZ 231 장갑차를 폭파하라.
Leopold 장거리 포탄을 폭파한 후 출현하는 아군트럭으로 탈출하라.
적 기관총으로 탈출할 트럭을 공격하니 조심하라.

시작지점의 적은 유인기로도 처치할 수 있고 그냥 뛰어가서 처치해도 된다. 이제 바로 앞의 무너진 건물을 공략하자. 좌우를 살핀 후 벽을 기어올라가서 시계(?)옆의 적을 해치운 뒤 뒤로 옮겨놓은 다음, 빙빙 도는 적은 벽을 따라 이동하며 기어가서 사각지대에서 처치한 뒤 다시 건물을 내려온다. 건물을 빙 돌아서 사다리가 있는 곳으로 올라간 뒤 그곳의 적과 왔다갔다하는 보초도 처치한 후 뒤쪽 계단 위의 보초와 앞 계단 위의 두명의 보초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계단 앞의 움직이는 보초는 무리하게 욕심 내지 말고 뒤 계단으로 돌아 내려가서 유인기를 설치하고 처치하는 게 쉬울 것이다. 다시 앞 계단을 재빨리 내려와서 철조망의 보초를 잠재우고 장갑차가 순찰하는 곳의 적 두명을 해치우자. 여기 있는 장갑차는 꼭 해치워야 기차에 실려있는 장거리 레오퍼드 탄두를 폭파시키는데 침투로를 확보할 수 있다.
스나이퍼와 새퍼를 불러오자. 새퍼로 하여금 탱크가 지나는 길에 폭약을 장치하고 기지 밖이라 알람이 절대 울리지 않으니 안심하고 터트려서 해치운다. 아! 그전에 3명의 적도 같이 처치해야하므로 스나이퍼는 아래쪽의 무너진 건물옆 바위쪽으로 보내고. 그린베레는 막사 뒤나 무너진 건물안, 그리고 새퍼는 안전한 곳에서 기다렸다가 폭파하고 나면 즉시 스나이퍼가 깃발이 걸린 기지의 지붕에 서있는 적을 저격한다. 폭파된 탱크 쪽으로 적이 두명 뛰어오는데 간격을 두어서 오므로 되돌아가는 도중에 그린베레가 칼로 둘다 처치한다. 이제 막사 7동이 있는 곳으로 간다/ 가운데 적부터 처치해야는데 좌우의 적 시선을 잘 살핀 후 가운데 적근처에 유인기를 놓고 막사곁에 숨어 있다가 유인기를 키면 달려온다. 기다렸다가 돌아서는 순간 잽싸게 처치한다. 이제 스나이퍼를 이용하여 탄두 앞을 지키는 적을 저격하고 그린베레를 그쪽으로 보내서 유인기로 벽쪽을 감시하는 적도 해치운다. 이제 막사를 지키는 보초를 해치우고 철로가 갈라지는 위쪽의 적도 해치운다 그런데 그 죽은 자를 잘 숨겨야만 후환이 없다. 되도록 갈라진 벽뒤의 안전한곳에 숨기도록 한다. 이제 좌측상단의 두보초를 손쉽게 해치우고 벽쪽을 지키는 적뒤로 돌아가서 그마저 해치운다. 눈이 있는 곳의 적은 서있는 적은 간단하지만 돌아다니는 보초는 유인기도 통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뛰어가서 처치하다가는 우측건물의 감시를 피하기도 어려우므로 눈 속에 숨어 있다가 지나는 순간 처치한다. 일단 기관단총은 잠시 접어두고 탈출로인 오른쪽 감시건물을 공략하자. 우선 그린베레를 건물에 올려보내 우측 끝에 엎드리게 한후 스나이퍼를 올려보낸다. 우측 적이 끝으로 간 순간 스나이퍼로 저격하고 그린베레를 일으켜 세운 뒤 뛰어가서 좌측적도 해치운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제 마지막 적을 해치우고 그린베레는 다시 빙돌아서 기관총 뒤에 있는 적을 해치우고 기관총도 해치운다. 스나이퍼의 탄환이 별로 아까울 것이 없다면 기관총을 저격해도 상관없다. 이제 새퍼가 기차 위의 탄두 옆에 폭탄을 장착하고 기관총이 있던 자리에 모두 모이게 한 후, 폭파시키면 잠시후 트럭이 온다. 타고 탈출하면 임무 완수 (폭파시키고 나면 적들이 엄청 몰려오는데 지체하게 되면 트럭까지 폭파되고 전멸하므로 조심한다. 탈출트럭이 너무 늦게 오는 것이 마음을 졸이게 한다)

미션 7 : Chase of the Wolves

임무 : U-Boat 두척을 폭파하라
힌트 : 폭발물을 찾아서 탈취하라.
U-Boat위의 기뢰를 폭파시킴으로써 자체적으로 침몰하기에 충분하다.
SDKFZ를 탈취하라.
남동쪽의 부표로 보트를 이용하여 탈출하라.

먼저 그린베레와 마린의 목표는 아래쪽의 보트를 타는 것이다. 그린베레 시작지점에서, 바위의 적을 처치하여 바위 뒤에 숨긴 후 이동하는 보초가 끝으로 갔을 때 재빨리 반대편 눈 속에 숨어 있는다. 적이 왔다 돌아서는 순간, 처치하여 바위 오른쪽으로 걸어간 뒤 뒤에 숨긴다. 물론 순찰조가 가장 가까이에서 돌아설 때 일은 행해져야 발자국 때문에 들키지 않지만 혹시 들켜도 마린의 작살로 처치할 수 있다. 오히려 그게 더 편할 수도 있지만 알람이 울릴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 들키지 않는 것이 좋다. 어차피 순찰조에 들키지 않고 이동하기란 힘들므로 처치해야하는데 적당한 곳에 그린베레가 눈 속에 숨고 마린이 일부러 발자국을 내서 오도록 유도한 뒤 1명은 작살로 또 1명은 칼로 처치하는 것이 체력을 덜 소모시킬 수 있다. 아래쪽 건물의 적을 처치하려면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정석은 뛰어가서 문에 숨어들은 뒤 처치하는 것이고 트릭은 일부러 시야의 끝쪽에 맞춰 서 있다가 수상하다고 뛰어오면 처치하는 것이고 유인기로 처치할 수도 있다. 다른 한 명은 문에 숨어 있다가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우측을 공략하자. 우선 숨어 들어가서 1명의 보초 뒤에 숨어 있다가 해치운 뒤 건물 뒤에 숨기고 드럼통을 깃발이 있는 건물과 그 옆건물에 각각 놓고, 우선 우측드럼통을 폭파시키면 적들이 몰려온다. 눈에 숨어 있다가 거의 모였을 때 다른 드럼통을 폭파시켜 몰살시킨다. 이 게임은 정해진 순서가 없으므로 운이 좋으면 단번에 전멸시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일단 그쪽 적을 해치운 다음 보트 쪽의 적이 남아 있다고 가정하고 그들을 해치우자. 아래쪽에 문에서 담배 피는 보초를 처리해야하는데, 순찰조의 눈을 피함과 동시에 그 보초의 감시선도 피해서 뛰어가서 칼로 찌른 후 옆쪽으로 옮겨놓는다. 순찰조는 아마도 벌써 해치웠겠지만 남아있다면 적당한 곳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전원을 켠 다음, 문에 숨어 있다가 사병은 칼로, 장교는 권총으로 처치하자. 이제 보트를 타야하는데 그냥 맘놓고 타다가는 목숨을 잃는 수가 있으니까, 우측 아래쪽의 다리 쪽의 보초부터 해치우고 보트를 탄 뒤에 등대로 이동하여 대기하자. (나중에 감시의 눈을 피하기 귀찮은 사람은 미리 처치하는 것이 낫지만 시간을 뺏기는 단점이 있다) 이제 스파이를 이용하여 빨랫줄에 걸린 군복을 갈아입고 적을 처치하여 빨래줄 뒤로 옮겨놓는다.(순서는 상관없다) 좌측상단에 폭탄이 있으므로 그쪽적의 시선을 유도한 뒤 새퍼가 폭탄을 꺼내온다. 너무 빨리 시선을 풀어버리면 뒤쫓아오므로 발자국이 없어진 뒤 시선을 풀어준다. 자 이제 새퍼와 드라이버가 활약할 차례이다. 우선 스파이를 깃발이 있는 건물의 순찰조 시선을 고정시킨 뒤 새퍼로 하여금 깃발이 있는 건물에 폭탄을 설치하고 그 옆건물에 숨어 있는다. 잠시후 폭탄이 터지면 모두 그쪽으로 몰려가는 데 우선 스파이를 아래쪽의 대포사이 장갑차옆의 보초를 주사기로 찌르고 드라이버가 잽싸게 달려가서 장갑차를 탈취한다. 잠시후 병사들이 다시 이곳으로 몰려오면 계속 장갑차로 처리한다. 좌우의 대포가 장갑차를 겨냥하고 있을 때는 절대로 이동하면 안 된다 대포한방이면 끝나니까...대략 예닐곱 번은 쏴야지만 대포가 파괴될 것이다. 이제 다시 스파이를 이용해 새퍼 쪽의 순찰조의 시선을 고정시키고 새퍼를 U-Boat쪽으로 보낸다.그린베레와 마린도 순찰조의 눈을 피해서 U-Boat를 통과해서 선착장에 배를 댄다. 마린과 새퍼를 태우고 나무선착장에 배를 댄후 마린은 대기하는 동안 잠수를 해있고, 새퍼는 두척의 U-Boat에 각각 시한폭탄을 설치한 뒤 폭파시킨다. 이제 모두 승선시킨 뒤 우측하단의 부표가 떠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임무가 완수된다.

미션 8 : Pyrotechnics

임무 : 네곳의 연료탱크를 폭파하라.
힌트 : 이번 임무의 목표는 드럼통과 저장탱크, 큰 저장소이고 탈출용 지프는 북동쪽에서 올 것이다.
아군지프가 도착할 곳을 겨냥하고있는 적 화기를 소탕하라.
동쪽으로 향해있는 대포는 드럼통으로 폭파하라.
건물 안에 숨는 것은 적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음을 기억하라.


처음 이 미션을 했을 때 포기했었다. 한마디로 요령이 부족했던 것이다. 이제 다시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보자. 우선 시작지점 위에 유인기를 놓고 전원을 키면 두명이 온다 간단히 처치하고, 우측의 적도 유인기를 놓고 벽 건너에서 기다리면 달려온다. 그 역시 해치운 뒤 이제 트럭 옆에 있는 적과 왼쪽에 이동하는 적은 트럭반대편에 유인기를 놓고 켜면 계속 그쪽을 바라본다. 즉시 달려가 둘을 해치우자. 이제 우측 드럼통쪽의 구역 안에 있는 적은 옆방에 유인기를 놓고 해치운다. 앞뒤를 번갈아 보는 적과 트럭좌측의 시야를 살핀 후, 힘껏 달려서 적을 해치우고 좌측상단 귀퉁이에 유인기를 다시 놓은 다음 전원을 켜면 앞뒤를 번갈아 바라보는 적 위의 적이 뛰어온다. 물론 잘 숨어야한다.(우측하단이 적당하다) 그 역시 해치우고 아랫쪽벽에 유인기를 놓고 켜면 우측 드럼통옆의 적이 뛰어온다. 앞뒤를 살피는 적뒤에 가까이 붙은 다음 좌측적의 시야를 살피면서 해치운 다음 죽은 자를 숨긴다. 이제 우측으로 가자 일단 드럼통근처의 적과 대포 옆의 적은 간단히 해치울 것이다. 드럼통을 대포 가까이에 가져다가 둔 다음 다시 트럭 근처로 온다. 지금부터 약간의 수고를 해야하는 부분인데, 우선 드럼통하나를 트럭의 앞머리에 갖다놓고 스나이퍼가 트럭 오른쪽 적을 저격하면 알람이 울리면서 적군이 6명 몰려온다. 그린베레가 트럭앞 드럼통이 보이는 곳에서 엎드려서 대기한 다음 트럭근처로 모일 때 발사해서 폭파, 전멸시킨다. 다시 알람이 울리면서 6명이 올텐데 그전에 트럭주위를 배회할 3명의 적을 처치하기 위해 하나의 드럼통을 미리 가져다 둔다. 3명이 움직이는 경로를 고려해서 유인기를 놓은 다음, 그쪽으로 적이 갈 때 폭파시키고 다시 숨는다. 조금 후에 다시 가고 나면 이번에는 우측으로 간 적 세명을 처리할 차례이다.
스나이퍼를 우측으로 보내서 적들이 대포근처로 갔을 때쯤에 폭파시킨다. 그린베레 쪽은 또다시 다섯 명이 오므로 미리 위쪽에 엎드려서 대기한다. 이번 미션은 끊임없이 적들이 몰려온다는데에 어려움이 있다. 스나이퍼는 좌측 위에 엎드려서 피하고 있자. 스나이퍼는 적의 뒤를 쫄쫄 따라다니면서 그린베레가 있던 위치로 오고 그린베레는 같은 방법으로 우측 절벽을 타고 내려가자. 혹시 들켜도 모래땅에서 구덩이를 파고 숨으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간다.
적당한 때를 봐서 그린베레를 하얀 둥근 지붕이 있는 건물 윗모서리로 보내고 스나이퍼를 좌측 절벽 끝으로 보내서 큰 드럼통이 여러개 있는 곳의 보초가 가장 좌측에 왔을 때 저격하고 재빨리 원위치로 돌아간다. 그린베레는 노란 차 좌우측의 적둘중, 좌측은 뛰어가서 칼로 잡고 우측은 유인기로 잡는다. 차뒤로 감시망이 뻗어있지만 엎드려있으면 볼 수는 없다는 것을 잘 이용하라. 이제 흰지붕앞의 왔다갔다하는 보초를 잡자. 유인기를 차정면에 놓고 건물윗쪽에 숨은 뒤 유인기를 잠시 켰다 끄면 지붕 위의 보초는 이내 돌아선다. 아래쪽 보초의 감시망을 피해서 적을 처치하고 막사 뒤로 옮긴다 우측막사 뒤편에 유인기를 놓고 좌측막사 옆에 엎드려 있다가 유인기를 켠 다음, 우측보초가 돌아서면 좌측보초의 시선을 피해서 잡은 뒤 뒤로 옮긴다. 우측보초 우측멀리 드럼통지역의 보초에 감시선을 설정하고 뒤돌아서는 순간 잡은 뒤 다시 뒤로 옮긴다. 아마도 여러 번 저장과 불러오기를 반복해야 할 것이다. 짜증내지 말고 즐기면서하도록 하자(사실 그렇게 되기는 힘들지만..) 자 이제 스나이퍼를 불러오자 아마도 잽싸게 뛰어서와도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 불안하면 기어와도 되고...
이제 스나이퍼로 건너편 보초가 돌아서는 것을 주의하면서 하얀 지붕 위의 보초를 잠재우자. 왼쪽 문이 달린 막사 쪽의 적을 처치해야하는데 잘 살펴보면 세명이 동시에 왔다가 돌아서서 가는 순간이 있다. 그 순간을 놓치지 말고 뛰어가서 왼쪽보초부터 해치우고 다시 문에 숨어 있는다. 두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뛰어가서 가운데 보초를 처치하고 맨 우측 막사에 숨어 있다가 우측보초가 와서 등을 보이는 순간 없애자.(우측 오일탱크 위에 있는 보초의 눈을 잘 피하고 죽은 자도 치워야한다) 이제 오일탱크위의 좌측병사를 해치워야는데 정면에 있는 고정보초가 빤히 지켜보고 있다 먼저 그를 해치워야 하므로 흰 지붕 건물 쪽으로 돌아 드럼통 뒤에 엎드려 숨어야한다. 서있으면 멀리 언덕 위의 보초가 발견하기 때문이다. 움직이는 세명의 타이밍을 잘 맞추어서 해치운 뒤 드럼통 뒤에 숨긴다. 다시 빙글 돌아서 오일탱크위의 적으로 가야하는데 거의 가시거리가 아슬아슬하기 때문에 일단 우측하단의 철조망 근처로 몸을 옮긴 뒤 적이 돌아서는 순간 잽싸게 뛰어서 오일탱크밑에 납짝 엎드린다. 뒤돌아서는 순간, 올라가서 엎드리고 좌로 따라 돌면서 적이 하단으로 내려오기를 기다렸다가 칼로 해치운다. (올라간 뒤 뛰어가서 칼로 해치우다가는 항상 들키고 만다) 스나이퍼를 우측하단으로 불러와서 우측 오일탱크위의 적도 해치운 뒤 흰 지붕의 건물 입구가 잘 보이는 저격위치로 보내자. 그린베레가 우측 큰 탱크로 이동하여 일부러 잠시 일어났다가 엎드림으로써 기관총 사수 앞을 어슬렁거리는 적을 불러오자 아마도 소리치고는 죽어라 달려 올 것이다. 스나이퍼는 느긋하게 사격자세를 취하고 있다가 노란 차 앞으로 오면 한방에 보낸다. 나중에 해보면 알겠지만 지금 그 녀석을 없애지 못하면 나중에 탈출을 할 때 좀 문제가 있다.
드럼통을 지키는 두녀석은 쉽게 보내고 마무리를 지어야 할 시간이다. 아마도 적 본부를 파괴하라고 드럼통이 많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본부는 절대 안 부서진다. 이제부터 일곱 개의 드럼통으로 연쇄 폭발을 시킬 아이디어를 짜내자. 아마도 북두칠성모양으로 늘어놓으면 될 것이다.(자료실에 그림이 올라와 있던데 그렇게까지 어렵나요...) 기어서 기관총이 있는 곳까지 기어간 후 스나이퍼는 드럼통을 겨냥하고 그린베레는 벌떡 일어나 기관총
사수를 마구 쏴대자. 위에서 어쩌구 저쩌구하면서 뛰어오지만 스나이퍼는 여유 있게 드럼통을 한방에 연쇄폭발을 시킨다. 잠시후 트럭이 올 것인데 미리 다리를 건너다가는 아군지프에 깔리므로 느긋하게 기다리면 나타난다. 지프를 타면 임무 완수 (사족이지만 제일 스트레스를 받은 미션중의 하나이다 기지 안이고 밖이고 들키기만 하면 끝도 없이 떼거지로 나오므로 기지 안에서는 절대 들키지 말아야한다)

미션 9 : A Courtesy Call

임무 : 레이더, 통신기지, 지휘본부, 벙커 그리고 두 개의 무기창고를 폭파하라.(부수적으로 탱크와 본부막사도 폭파시킬 것이다)
힌트 : 가장 큰 문제점은 조심하지 않으면 팬저탱크의 화력에 대원이 위험하다는 것이다.
임무가 완수되면 트럭을 타고 남서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이동하라.

미션이 시작되면 스파이를 그린베레가 있는 곳으로 보낸다. 이 미션은 알람이 울리면 탱크가 설치기 때문에 마지막 결정타를 날릴 때까지 들키지 말자 그린베레쪽에는 이중정문으로 되어있는데 스파이로 하여금 내측문의 경비의 시선을 유도하고 가운데 이동보초가 뒤돌아서는 순간, 재빨리 외측문 보초를 해치우고 이동보초가 시선을 유도한 경비의 시야에 들기 전에 쉴틈없이 뛰어가서 해치우자 내측문 안쪽의 순찰조를 항상 예의 주시해야할 것이다. 시선유도당한 경비마저 잠재우고 우측 담장쪽으로 죽은 자를 모두 옮기자.(생각보다는 쉽다 미션8에 비하면 이번 미션은 장난이다) 안으로 들어가기전 먼저 스파이가 순찰조의 시선을 따돌여야하는데 시선방향이 중요하다 이왕이면 벽쪽에 서서 하면 시선이 아주 좁아져서 일하기가 수월하다. 그린베레가 숨어 들어가서 좌측 벙커옆의 이동하는 보초를 유인기를 설치하여 처치하고 벙커쪽 보초도 처치한다. 다시 오른쪽으로 빙글 돌아서 본부건물의 계단 중간에 그린베레를 위치시키고 그쪽으로 오는 보초가 돌아설 때 뛰어가서 잡는다. 물론 죽은 자는 안전한곳에 숨긴다. 이제 가운데 이동하는 보초는 가운데 막사근처에 유인기를 설치하여 제거하고 탱크윗쪽과 후문보초도 처치한다. 이제 모든 병사들을 해치웠으면 드라이버가 벙커옆 유조차를 중앙의 탱크 앞에 가져다놓고 새퍼는 벙커와 깃발이 있는 본부의 2층에 폭탄을 설치한다. 그린베레가 가운데 막사 좌우에 하나씩 드럼통을 가져다두고 레이더와 그 밑의 지휘본부에도 드럼통을 둔 다음 스나이퍼가 정문 쪽에서 사격자세를 취한다. 그린베레, 새퍼와 드라이버는 외측 정문 쪽에 가서 대기하고 스파이가 시선고정을 푼 다음 그린베레 쪽으로 달려가고 새퍼가 폭파시키자마자 스나이퍼가 네개의 드럼통을 쏘아 막사도 불태운다 그러는동안 알람이 울리면서 탱크가 나오려다가 유조차와 부딪혀 자동으로 폭파된다. 이번 임무는 아주 짧은 시간에 마무리를 지어야 점수가 올라간다. 이제 모든 대원을 남서쪽에 나타나는 트럭을 타면 자동으로 탈출 임무완수
미션 10 : Operation Icarus

임무 : 동료 맥레어를 구하고 무기창고와 STUKAS 비행기 두대를 폭파하라.
힌트 : 팬저탱크를 탈취하여 탈출로를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기지 안의 무기창고를 폭파하고 비행기 옆의 STUKAS를 폭파하라.
탈출에 필요한 비행기를 탈취하는데 맥레어가 필요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탱크를 탈취하여 신나게 쏘아대는 후련함이 돋보여서 괜찮게 즐긴 미션이다.
생각보다는 빠른 시간 안에 임무를 완수해야 진급이 빠르다. 기지 내에서 알람이 울리면 무조건 탱크들이 몰려나와 도저히 승산이 없으므로 알람이 울리지 않게 신경써야한다. 우선 그린베레를 가까이에 있는 고정보초의 뒤로 옮긴 다음 유인기로 유인하여 처치한다. 우측의 두보초중 아래쪽의 보초를 없애기 위해서는 바로옆 기역자로 생긴 곳에 잔뜩 웅크렸다가 순찰조에 시선을 맞추고 감시범위를 벗어나면 재빨리 뛰어가서 처치하고 아래쪽 담으로 죽은 자를 옮긴다. 이제 그 위의 보초도 뛰어가서 해치우자 순찰조의 이동거리가 크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다. 이제 모든 대원을 아래쪽 바위로 모이게 하자. 물론 순찰조를 새퍼의 트랩으로 없애도 알람이 울리지 않으므로 처치해도 된다. 다 끝났으면 아래쪽 담으로 모이게 한후 정문 쪽을 공략하자 먼저 문 앞의 보초는 빨리 달려가서 칼로 해치우는 건 운이 아니면 어렵다고 볼 수 있다. 그가 돌아서는 지점을 보아두었다가 바로 그 뒤에 구덩이를 파고 숨자.
한번에 뛰어가서 하기 힘들다면 두 번에 걸쳐서 하도록 하자. 그가 뒤돌아 설 때 칼로 해치우자 좌측담장을 넘어야하는데 타이밍을 잘 잡은 뒤 올라가서 엎드리고 내려온다. 유인기로 감옥옆 적을 처치하고 아래쪽 적은 잽싸게 뛰어서 처치한후 상자 뒤에 숨긴다. 그곳에 보이는 건물이 무기창고인데 나중에 폭파하여야 한다. 무기창고 곁을 어슬렁거리는 적도 뛰어가서 해치운다. 감옥 옆의 서있는 보초를 해치우고 감옥 문을 연 뒤 동료를 구한다. 이제 모든 대원을 무기창고 옆으로 불러들이자. 야전막사가 있는 곳의 세보초를 처치해야하는데 너무 무리하게 그린베레로 다 해치우려고 생각하지 말자 위쪽구석의 시야가 워낙 빨리 다가오기 때문에 가운데 적을 해치우려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그렇다고 스나이퍼로 윗쪽구석의 적을 먼저 해치우기도 힘들다. 우선 왼쪽막사의 왼쪽중간쯤에 유인기를 놓고 막사위쪽에 대기한 후 유인하여 처치한다. 사각지대를 잘 살펴야할 것이다. 그 다음 스나이퍼를 불러 윗쪽보초를 처치한다. 밑의 적은 탱크조립대 근처의 이동하는 보초의 눈만 살피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그 다음은 탱크조립대의 사이에 위쪽 고정보초의 사각지대에 유인기를 놓고 유인한 다음 기어 돌아가서 처치한다 아마도 포탑아래 탱크동체 왼쪽 옆부분이 될 것이다 그 자리에 죽은 자를 그냥 내버려둬도 걸리지 않는다. 우측상단 두 대의 탱크사이의 적을 처치하자 우선 좌측탱크창고에 유인기를 놓고 순찰조의 감시를 읽은 다음 처치하고 건물 위쪽에 숨긴다. 다시 중간의 T자형 담장이 있는 곳의 우측보초를 처치하여 죽은 자를 안전한곳으로 옮기고 아래쪽 탱크 보초의 사각지대를 재본 다음 순찰조의 눈을 피해 이동하는 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처치하고 숨긴다. 아래쪽 탱크창고의 보초는 무리하지 말고 스나이퍼가 뒤로 빙글 돌아 저격한다. 이제 남동쪽의 탱크를 타야하는데 거의 동시에 타야한다. 특히 드라이버만 태우다가는 나머지는 적탱크에 몰살당하기 쉬우므로 탱크근처로 모두 모이게 한후 같
이 승차하자 이제 알람이 울리면서 동시에 적탱크들이 움직이는데 탱크는 직진성이 강하므로 마음놓고 운전하다가는 장애물에 걸려서 힘들므로 직선으로만 움직이면서 적탱크를 요리하자 적탱크도 마찬가지로 포탄을 날리므로 포신을 미리 목표물에 맞춘 후 이동하라 하나씩 처리한다. 요령을 한가지 말하자면 탱크의 포신을 미리 맞추어 주는 게 편한데 적탱크를 발견한 뒤에 발사하지 말고 미리 목표물쪽으로 한방 쏘면 포신이 그쪽을 겨누게 되므로 중요한순간에 포사격이 빨라진다. 상당히 스트레스가 풀릴 것이다. 적기지에서 나오는 적들도 처치하고 위쪽 비행장으로 가자 가는 도중에 무기창고를 필히 폭파해야한다. 새퍼가 가진 시한폭탄으로 처리하고 비행장으로 가는 길에 적탱크 한대가 있으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따라가면서 포탄으로 처리하고 왼쪽위 기지에서 나오는 적들도 처리하면서 새퍼가 수류탄으로 적 비행기 두대를 폭파시킨다. 이제 전대원을 정크(비행기)에 태우면 임무완수

미션 11 : In The Soup

임무 : 유정탑을 파괴하라
힌트 : 적을 막아내는데 터널을 폭파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타워를 폭파한 뒤 SDKFZ를 타고 북서쪽 지역으로 탈출하라.

우선 스파이가 위장된 상태이므로 초반에 이를 적극 활용한다. 바로 밑의 막사를 오가는 적은 스파이가 주사기로 해치운 뒤 벽에 붙여 숨기고 그린베레를 불러와서 벽 뒤쪽 사각지역에 유인기를 설치해놓고 제자리로 돌아간다. 스파이를 그 바로 위쪽에 붙여놓고 우측 고정보초와 이동하는 보초를 차례로 불러 주사기로 처치한다. 주의할 점은 유인기를 계속 켜놓으면 안 된다는 것과 동시에 여러 명을 끌어들이기보다 하나씩 차례로 처치하는 게 수월하고 왼쪽아래쪽과 순찰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한다. 일이 끝나면 스파이를 아래 간이막사 3동이 있는곳중 우선 우측막사의 보초를 처치하고 막사 우측에 죽은 자를 붙여놓고, 다시 왼쪽 막사로 가서 보초가 막사 가까이에 오는 순간 주사기로 찌르고 그 막사 주위를 도는 보초가 죽은 자를 발견하고 뛰어오면 그 자리에서 처치한다.(타이밍만 잡으면 수월하다) 위쪽 두동의 간이 막사 쪽의 두 보초는 순찰조의 감시가 지나가는 때를 노려 수월하게 처치하고 제일위 막사 뒤로 죽은 자를 옮겨 놓는다. 아래쪽의 하나 남은 보초는 앞쪽 하얀 지붕 건물근처의 두보초의 감시망을 피해서 없애기가 어려우므로 그린베레를 왼쪽간이 막사 뒤로 부른 뒤 유인기를 설치하고 옆막사로 가서 전원을 올렸다가 끈 뒤 땅에 숨는다. 스파이가 여유 있게 찔러 없애고, 우측위 깃발 걸린 적 본부건물옆의 적과 흰 지붕 건물의 적도 없앤다. 이제 순찰조만 남았다. 자 이제 순찰조와 두 흰 지붕 건물을 날려버릴 계획을 세워보자. 우선 스파이로 순찰조의 시야를 고정시킨 뒤 그린베레로 깃발이 걸린 건물입구의 왼쪽에 드럼통을 하나두고 기름탱크의 밸브를 열어서 기름이 새게 한 뒤, 다시 스파이를 이용해서 길 아래쪽의 순찰조의 시야를 고정시킨 뒤 우측 절벽 쪽의 바위 뒤에 모두 몸을 숨긴다. 그린베레는 남은 드럼통을 알람이 울렸을 때 적들이 뛰어오는 위치에 드럼통을 가져다둔다. 물론 위치선정을 잘해야하니 일부러 해본 다음 위치를 파악하라. 스나이퍼가 아래쪽 순찰조에 걸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미리 저격 가능거리를 재본 뒤 그 위치에 드럼통을 두면 된다. 아마 정확한 위치는 폭파시켜 본 다음 재보면 된다. 이제 스파이가 권총으로 겨누고 있다가 순찰조가 다가오면 쏘아 건물 두채와 순찰조를 날려버리고 아마도 1명이 건물에서 나올지도 모르는데 얼른 가서 주사기로 찌르고 다시 왼쪽으로 와서 흘러나온 기름을 쏘아 불바다를 만든다. 알람이 울리면서 아래 순찰조가 뛰어올텐데 스나이퍼로 드럼통을 지나는 순간 쏘아 4명 정도를 처치한다. 거의 순식간에 일어나기 때문에 조금 바쁘지만 한 두번 해보면 타이밍이 거의 맞으리라 생각된다. 아래쪽에 아마 남은 병사가 별로 없겠지만 있다면 시선유도를 한 뒤 절벽위로 올라가서 좌우 두명을 처치하고 길 한가운데로 옮겨놓는다. 아치형 문이 있는 곳에 서너명 정도의 적이 있을 텐데 시선유도와 유인기, 일부러 슬쩍 들키기 등으로 간단히 해치운다. 이제 우측 사다리 쪽의 병사는 건너편건물에서 지키는 병사의 시선을 유도한 뒤 기관총사수와 함께 해치우고 아치형 문의 경비 눈을 피해 건물의 병사도 해치운 뒤 건물 뒤로 치운다. 깃발 막사 위의 경비의 눈을 피하며 스파이로 깃발이 있는 본부 쪽의 순찰조의 시선을 유도하고 아치 문을 지키는 경비도 해치우고, 스나이퍼를 작은 막사중 우측에 대기시킨 후 깃발 막사 위의 우측경비가 우측에 왔을 때 저격한다. 이제 그린베레를 좌측 유정탑 뒤로 보내서 유인기로 그 부근을 지키는 보초를 없애고 다시 스나이퍼를 시켜 좌측 지붕 위의 보초를 저격한다. 언덕위 순찰조의 눈도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제 스파이의 주의를 풀고 순찰조가 간 뒤에 좌측 아치 문을 지키는 경비를 처치한 후 문밖에 둔다. 아직까지 드라이버가 장갑차를 타면 좀 문제가 생긴다. 적군도 그렇지만 터널너머의 장갑차가 달려오기 때문에 내구력으로 봐서 승산이 없다. 스파이는 다시 시선을 고정시키고 새퍼는 목표물인 좌우측 유정탑에 폭약을 장치한 뒤 드라이버는 우측 장갑차 곁에 대기시키고 나머지 대원 모두를 지붕 위를 통해 터널 안으로 올려보낸다 물론 위의 순찰조의 눈을 피하면서... 스파이를 터널 오른편 혼자서 이동하는 보초를 처치하고 우측에 죽은 자를 버린 뒤, 그곳에 스나이퍼를 보내서 건너편 흰 건물 근처의 두명의 보초를 저격한다. 장갑차는 죽은 자를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에 별 이상 없을 것이다. 새퍼는 터널 안에 폭약을 장치하고 그린베레를 제외한 모든 대원을 드라이버가 있는 장갑차 쪽으로 보내 승차하고 대기한다. 그 다음 그린베레를 건물 우측으로 보내야 하는데 가는 길은 장갑차 위쪽밖에 없다 감시선을 읽어보면 쉽게 통과할 수 있다. 우선 장갑차 뒤쪽과 건물 쪽에 드럼통을 놓아두고 둘다 폭파시킨다. 알람이 울리면 장갑차를 끌고 나오면서 본부에서 나오는 모든 적들을 해치우고, 그린베레는 절벽 밑으로 내려보낸 뒤 각각의 유정탑에 드럼통을 두고 나머지 하나로 유조차도 폭파시키자. 북서쪽으로 가서 새퍼만 잠깐 내린 뒤 폭파스위치를 눌러 두 유정탑과 터널을 폭파시키고 왼쪽으로 난 길로 장갑차를 몰고 가면 임무완수.

미션 12 : Up on The Roof

임무 : 감옥에 갇힌 동료를 구출하라
힌트 : 지붕에서의 소리없는 행동은 아래의 적들이 알아채지 못할 것이다.
임무가 완수되면 차를 타고 남쪽으로 탈출하라

시작지점에서 스파이를 이용하여 좌측 보초부터 처리하고, 사다리를 올라가서 왼쪽계단 밑으로 좌측보초가 오면 뒤돌아 설 때 처치해서 계단 뒤 드럼통에 바싹 붙여놓는다. 이제 스파이로 계단위 보초를 시선유도하고 그린베레를 불러 올려 계단 옆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뒤 드럼통 곁에 숨은 뒤 유인기를 계단위 보초가 모두 들을 수 있는 위치에서 켜면 둘다 뛰어 내려온다. 스파이를 이용해서 느긋하게 둘다 해치우자. 이번엔 꼭대기층 스나이퍼가 숨어 있는 곳의 세 보초를 없애러 가자. 이곳이 가장 타이밍 맞추기가 까다로울 텐데 약간의 반복작업으로 일을 수행할 수밖에 없다. 먼저 좌측의적부터 없애야 하는데 여기저기서 감시가 걸리기 때문에 타이밍 맞추기가 어렵다면 가장 왼쪽에 갔을 때, 그 적을 시선고정 시켜두었다가 다른 적의 타이밍을 맞추어 풀어주면서 주시가로 처치하고 죽은 자를 막사위로 숨긴다. 천막근처의 적은 제일왼쪽에 있다가 주사기로, 판자 옆의 적은 판자 곁을 지날 때 주사기로 찌르자 이제 그린베레를 불러오자 판자와 박스 옆에 유인기를 놓고 다른 곳에 피한 후, 유인기 지점에 스파이를 대기시키고 전원을 켜면 다리옆 보초가 달려온다 주사기로 찔러 없앤다. 아래쪽 다리 옆의 보초를 먼저 해치운 후 아래쪽에 숨기고, 아래위로 왔다갔다하는 보초를 따라다니다가 기회를 봐서 없앤 뒤 다리건너편 두보초중 위의 보초 눈에 뜨이는 곳에 놔두면 부랴부랴 뛰어온다. 간단히 해치우고 아래편 보초도 쉽게 없애면 일단 한숨 돌릴 수 있다. 2층의 4명을 처치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보자. 우선 그린베레가 사다리를 내려와서 좌측 두명이 들을 수 있는 위치에다가 유인기를 설치하고 왼쪽 계단위로 올라가서 대기한 다음, 스파이는 지붕 위 두명중 왼쪽 적 뒤에 가서 서있는다. 그린베레가 유인기를 키면 달려갈 때 그린베레는 계단을 내려와 칼로 두녀석을 처치한다. 스파이가 적을 처치하고 그 다음에 우측 지붕 위의 적을 처치하면 마무리가 된다. 이제 빨랫줄이 걸린 곳의 적들을 해 치우러 가자우선 빨랫줄 곁의 어슬렁거리는 밑의 두보초중 오른쪽보초의 시선을 반대로 하고 그린베레를 불러 건물 바로 뒤에 유인기를 놓게 한 뒤 다리건너 숨는다. 유인기를 켜면 달려갈텐데 여유 있게 스파이가 가서 주사기로 처치한다. 이제 나란히 서있는 두명을 처리하기가 어렵다고 스나이퍼를 쓸지도 모르겠는데 간단히 처리해보자 우선 스파이를 좌측보초의 시선을 유도하도록 하고 그린베레를 보초 우측의 둘다 잘 들리는 위치에 유인기를 놓고 원위치로 돌아간다. 그린베레가 유인기를 키면 둘다 달려갈텐데 하나씩 처치하면 된다
스파이를 좌측 서있는 보초의 시선을 유도하고 그린베레를 계단 아래로 내려보내 문에 숨게 한 뒤 보초가 다가와서 돌아서면 처치하고 죽은 자는 멀리 치운다. 다음 스파이를 둥근 지붕 옆을 왔다갔다하는 보초의 시선을 고정한 뒤 그린베레로 서있는 보초를 처치한다. 둥근 지붕옆 두명의 보초는 둘다 우측 끝으로 이동했을 때 처치한다.(위의 적은 죽은 자를 치워야 할 것이다) 밑의 높은 탑건물의 움직이는 보초는 가장위로 이동했을 때 죽이고.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내려온 뒤 가장 뒤쪽에 있는 보초를 여유 있게 처치하고 아래쪽 계단옆 이층의 보초시선을 고정시키자 그린베레를 불러와서 가장 우측의 보초를 처치하고 죽은 자를 다른 곳으로 치운다. 그런 뒤 좌측보초의 곁으로 몸을 옮기고 아래쪽의 적의 동태를 살피면서 처치한 뒤 역시 죽은 자를 옮긴다 계단 아래의 적을 처치할 차례인데 우선 그린베레를 이용해 높은 탑 건물 오른쪽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다른 곳으로 간다. 계단아래의 적과 가장아래 화물더미를 오가는 보초가 왔을 때 유인기를 켜면 둘다 헐레벌떡 뛰어온다 스파이를 이용해 해치우자 오른쪽 계단의 보초는 우선 스파이를 맨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보초의 시선을 끈 다음 빙글 돌려서 오른 편으로 기어서 접근하여 처치하면 밑에서 발견하지 못한다. 다시 그린베레를 빙글 돌려서 좌로 움직여 시선고정 되어있는 보초의 앞쪽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맨 아래층에서 왔다갔다하는 보초가 다가오면 유인기를 켠다. 즉시 두명이 달려 갈 것이고 스파이로 해치운다. 이제 맨 아래층의 순찰조를 제외한 세명을 해치우고(이젠 일일이 알려주는 게 더 귀찮을지도 모른다) 순찰조의 시선을 고정시킨 뒤 모든 대원을 노란 차옆에 대기시키고, 스파이와 같이 차를 타고 탈출하면 임무완수.

미션 13 : David & Goligth

임무 : 연료 창고와 전투함을 파괴하라
힌트 : 소형 잠수함을 탈취하여 어뢰로 적 전투함을 파괴하라.
드라이버로 탱크의 출구를 차단하라.
임무가 완수되면 소형보트로 남쪽의 부표로 탈출하라.
적의 순찰함을 감시하고 남쪽의 대포로 파괴하라.

시작하자마자 그린베레를 이용해서 방파제를 기어올라가서 서있는 보초를 해치우고 이동하는 보초의 타이임을 익혔다가 따라가서 처치하고 서있는 보초도 없앤다. 마린을 잠수시킨 후 갑문의 옆에 대기시킨 후 배가 들어가는 틈을 이용해 같이 따라 들어가 좌측 방파제로 이동하여 그곳 보초를 해치운다. 갑문을 열어놓고 다시 잠수하여 이번에는 우측위 방파제에서 어슬렁거리는 적이 있는 곳으로 간다. 아래쪽 보초를 따라가다가 박스가 놓인 곳 사이로 지나갈 때 해치우고 위의 보초도 오른쪽으로 이동했을 때 해 치운다. 이제 대원이 있는 곳으로 다시 이동하여 고무보트를 펼치고 모두를 위쪽 트럭이 있는 방파제로 옮긴다. 알람이 울리면 깃발이 있는 창고에서 팬저탱크가 등장하므로 먼저 순찰조의 눈을 피해서 우선 트럭을 입구 앞으로 옮긴다. 그린베레가 순찰조와 이동하는 보초의 눈을 피해 달려가서 우측막사에 숨은 뒤 적당한 때 보초를 처치하고 죽은 자를 아래로 옮긴다.(어려우면 죽은 자를 메고 상자주위를 이용한다) 순찰조를 피해서 막사 안에 숨은 다음 위의 연료탱크옆 'ㄷ 자 화물을 주의해서보자 화물의 구석에 숨은 후 연료 탱크 옆의 보초가 올 때 처치한다. 이제부터 죽은 자는 ㄷ'자 안에 숨기도록 한다. 순찰조가 돌아서 내려가면 우선 잠수함 선착장의 우측보초부터 해치우고 좌측보초도 마저 해치우자.(아마 행동만 빠르다면 둘다 해치우고 죽은 자도 옮길 수 있을 것이다) 다시 화물좌측의 드럼통에 서있는 보초는 드럼통아래쪽에 유인기를 놓은 다음 처치한다. (그 동안에 새퍼는 막사 안에 숨겨 놓는다) 네모박스의 고정보초 우측에 그린베레를 위치시키고(그 옆 이동보초의 가시거리밖에) 이동보초가 가는 순간 일어나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긴다. 그사이 새퍼를 연료탱크 옆으로 이동시키고 폭파장치를 한다. 이동보초는 유인기로 고정보초를 칼로 없애고 갑문을 연다. 이제 거의 끝났다. 모든 대원을 고무보트에 태운 뒤(아! 태우기 전에 스나이퍼를 이용하여 좌측의 보초를 저격해야 하는데 드럼통 뒤로 왔을 때 해야 들키지 않는다) 제일 아래쪽 왼쪽 방파제로 이동시키고 드라이버를 대포에 위치시킨 후 스나이퍼를 이용해 반대편 병사 둘도 처치한다. 마린은 잠수함을 타기 위해 원래자리로 돌아간 후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 죽인 뒤 잠수함을 탄다.(사실 잠수함부분은 그린베레를 이용해 우측아래 끝에 죽은 자를 옮기면 들키지 않지만 어차피 잠수함을 타고 나면 알람은 별 소용이 없다. 어차피 울리게 되어있으니...) 마린의 잠수함으로 어뢰를 발사해서 전투함을 폭파시키고 대원이 있는 곳으로 돌아오게 하며 그 동안에 드라이버는 아래쪽의 적 순찰함을 대포로 파괴한다. 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점수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이제 고무보트를 타고 남서쪽 부표로 이동하면 임무완수.

미션 14 : D-Day Kick Off

임무 : 4문의 해안경비 포대를 폭파하라.
힌트 : 마린의 잠수하여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능력은 유용할 것이다.
그린베레가 섬중앙의 언덕을 오르내리는 것은 벽에 비교할 바가 아니다.
외곽지역에서 마린의 작살은 발각되지 않을 수도 있다.
보트로 되돌아 올 때는 팬저탱크를 이용하라.
보트를 이용하여 남동쪽의 부표로 이동하여 탈출하라.

시작하자마자 바쁘게 움직여야하니 정신차리시고....( 상당히 힘든 미션중의 하나이다) 바로 위 해변가에 스나이퍼와 새퍼를 내리게 한 다음 위의 바위로 뛰어가서 숨게 한다. 그 동안 보트는 재빨리 우측 바다로 이동한 뒤 마린은 잠수하여 우측 해변가로 이동시킨다. 위의 순찰조가 바위 곁을 지나가자마자 스나이퍼로 그 위 절벽에서 보초를 서는 적을 저격하고 새퍼로 하여금 트랩으로 바위 옆을 지날 때마다 하나씩 처치한다. 그 동안에 마린은 해안가 우측에서 순찰조가 돌아설 때마다 작살로 처치한 뒤 다시 잠수하는 방식으로 적들을 모두 처치한다. 그린베레는 절벽을 기어오른 뒤 엎드려 우측으로 이동하여 적들의 동태를 살피고 ㄴ'자 건물 뒤로 내려와서 건물에 바짝 붙어 선다.(우측 상자 곁을 지나는 보초의 감시선을 주의할 것) 건물 좌측의 보초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왼쪽 나무 뒤에 유인기를 놓고 처치한 뒤, 죽은 자를 건물구석에 숨긴 다음 다시 절벽을 올라 원위치로 돌아온 다음 스나이퍼로 하여금 입구에 서있는 보초의 감시선을 읽은 뒤 포탑 위의 보초중 가운데 보초를 처치하게 하자 포탑아래 사방으로 돌아다니는 보초가 모두 시선을 돌리는 순간에 저격하면 아무도 눈치채지 못한다. (아마 중간쯤에 왔을 때가 좋을 것이다) 그린베레는 우선 벽과 절벽의 사이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우측의 이동하는 적의 동태를 살핀 뒤, 입구 왼쪽에 바짝 붙어선 뒤 입구에 서있는 보초를 처치하고 죽은 자를 가지고 온다.(우측 보초의 감시선만 잘 읽으면 된다) 우측 담장 밑으로 와서 그곳에서 왔다갔다는 보초를 처치하기 위해서는 벽쪽에 유인기를 놓고 바로 밑 모래밭으로 온 다음 유인기를 켰다 바로 끄고는 모래 속에 숨어 있다가 칼로 처치한다. 그린베레를 다시 절벽을 오르게 한 뒤 기어서 깃발 걸린 건물의 바로 뒤에 대기하게 한 뒤 우선 포탑 위의 보초의 감시선이 어느 범위인지 잘 읽고, 깃발건물 좌측의 보초가 아래로 내려오는 순간 절벽에서 내려와 건물에 딱 붙어 선다. 다시 보초가 되돌아가다 좌측으로 등을 보이는 순간 뛰어가서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긴다.(이렇게 빙빙 돌면서 어렵게 하는 이유는 정문 안에서부터는 무조건 알람이 울리면서 엄청난 적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알람에 신경 쓰지 않아도 미션의 끝은 충분히 볼 수가 있겠지만 특공대로서 임무가 거의 끝나지도 않은 상태에서 실수를 범해 더 많은 적을 상대한다는 건 좀 문제가 있지 않을까?) 죽은 자를 숨긴 구석에 유인기를 놓고 절벽을 기어올라간 뒤 유인기를 켜면 깃발건물 우측의 병사가 죽어라하고 뛰어온다 내려와서 처치하자. 다시 절벽을 올라가 좌측으로 내려와서 포탑위로 올라간다.(사실 포탑 위의 적은 감시를 피해 저격해도 문제는 없지만 재미가 반감되니까 그린베레로 처치해보자 반달 모양으로 움직이는 적의 시선만 유심히 보면 별문제 없다) 두녀석을 처치한 뒤(죽은 자는 안 치워도 된다) 포탑을 내려와 약간 뒤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다시 올라간다. 유인기를 잠시 켰다 끄면 두녀석이 뛰어올 것이다 내려와 처치하고 죽은 자를 뒤쪽에 바짝 붙인다.(다른 곳으로 이동해도 상관없다 걸리지만 않으면)
이제 긴장된 순간(?)은 끝났다. 옆 탄약고를 지키는 녀석을 처치하고 죽은 자도 치운다. 해변가를 오가는 1명의 보초는 철조망 가까이에 유인기를 놓고 유인하여 처치하고 죽은 자도 치운다. 우측의 박스와 바위있는곳의 이동하는 보초는 그사이에 유인기를 놓고 잡아서 포탑 뒤로 옮긴다.(멀리 다른 포탑 위의 보초에 신경 써라) 이제 해변가에 남은 건 순찰조와 기관총 사수뿐이다. 마린을 해안가 좌측에 위치시키고 차례로 한 명씩 작살로 처치한다.(잠수 부상 작살 잠수의 재빠른 동작) 그린베레를 이용 철조망과 바위근처에 유인기를 놓고 우측 보초가 접근하면 켜서 두명을 동시에 때려잡는다. 자 이제 우측 포탑 위를 처리해야 일이 진행이 되는데 도무지 처치할 수가 없다 포탑 위의 이동하는 적은 저격을 아무리 잘해도 들키기 때문이다. 이유는 바로 앞 기관총사수가 빤히 보기 때문인데... 우선 그린베레를 기관총 사수 뒤 절벽위로 보내고 스나이퍼를 이용해 저격을 하자 틀림없이 우측 모래밭에서 움직이는 보초가 발견하고 뛰어올텐데(엄청 빠르게 그린베레로 죽은 자를 치우면 혹시 들키지 않을는지도) 그 동안에 그린베레는 죽은 자를 바위로 옮겨간 뒤 엎드려 있는다. 뛰어온 적이 그 자리에 멈춰서면 스나이퍼로 다시 저격한다. 그 중간에 기회를 봐서 포탑 위의 움직이는 적도 꼭 죽여야 한다.(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이제 포탑위로 올라가야 하는데 프로그램상의 버그인지 왼쪽 벽으로 기어올라갈 수는 없고 앞으로 올라 가야 하는데 우습게도 그냥 기어서 뒤로 전진하면 그냥 올라간다.(상당히 이해가 안 간다. 버그인 모양인데...)좌측보초와 우측보초를 처리하고 죽은 자를 꼭 치우자. 그 뒤 왼쪽 바위사이에 유인기를 놓아 모래밭 위의 적을 처치하면 된다. 이제 다음 포탑을 공략해보자 우선 우측 기관총사수가 있는 곳의 보초는 철조망쪽 바위 뒤에 유인기를 놓고 다른 쪽에 숨어 있다가 기어가서 처치하고 스나이퍼가 포탑 위의 보초를 저격한다(가장 타이밍 맞추기가 어려운 부분중의 하나 인데 힘들긴 하지만 가능하다) 이제 밑의 보초들을 처리해야하는데 솔직히 마땅한 답이 없다. 유인기도 놓을 자리가 마땅치 않고.... 흠 어쩔 수 없이 슬쩍 들키기 수법을 써야하는데 너무 많은 적에게 들키면 곤란하다. 우선 아래쪽 포탑 뒤 약간 우측에 유인기를 놓고 공략할 포탑의 좌측보초에게 들키기로 하자 먼저 할 일은 그 근처의 죽은 자를 모두 치워야 하는 일이다. 감시선을 잘 봐두었다가 짙은 색 감시선에서 잠깐 일어났다가 들키면 다시 엎드려서 다른 곳으로 피한다. 부랴부랴 달려온 뒤 아무도 없는 것을 알면 다시 돌아간다 그때 유인기를 켜서 해치운다. 포탑우측의 적은 기관총이 두 정있던 바위의 위쪽 기관총 위치에 유인기를 키고 유인해서 잡는다.(아마도 아슬아슬하게 다른 보초의 감시선을 피할 것이다) 우측 해변의 감시보초는 철조망사이의 돌로 만든 장애물 뒤에 숨어 있다가 감시선이 이동하는 순간에 뛰어가서 처치하고 죽은 자를 옮긴다.(기관총사수도 마찬가지) 포탑옆 바위 뒤를 왔다갔다하는 보초는 그 바위 앞에 유인기를 놓고 처치한다. 포탑옆 탄약고를 지키는 보초는 탄약고 뒤에 붙어 서 있다가 잽싸게 뛰어가 찌르고 죽은 자를 치운다. 그 옆 바위와 철조망 사이에서 있는 보초도 유인기로 처리하고 위쪽 기관총도 뛰어가서 해치우자. 이제 마지막 포탑을 처리하자(이게 장난이 아니군요 ^^;) 우선 깃발건물옆의 보초는 건너편 모래사장에서 이동하는 보초의 감시선을 피해 처치한 다음 드럼통이 있는 곳으로 가서 드럼통으로 죽은 자를 감춘다. 이제 두명을 동시에 잡아야하는데 대상은 드럼통의 왼쪽에 서있는 보초와 바로위 모래사장을 왔다갔다 하는 보초다. 일단 깃발건물 좌측 보초의 감시선과 모래사장 우측 원을 그리며 도는 보초의 감시선을 읽은 뒤 사각지대에 유인기를 놓고 다른 곳에 숨어서 둘이 가까이에 오는 순간에 유인기를 키면 둘다 뛰어온다. 순찰조의 감시를 피하면서 다가가서 처치하고 죽은 자는 다른 곳으로 치운다.(사각지대만 잘 선정하면 충분히 가능하다) 이번에는 우측 모래사장의 보초와 기관총을 동시에 처리해보자.(아마도 긴박감이 돌 것이다 또한 이 부분은 사실 지나쳐도 상관없다) 우선 마린을 기관총 뒷부분의 해변가에 대기시키고 그린베레는 드럼통 옆에 엎드리게 한 다음 순찰조가 우측으로 왔다가 돌아서서 갈 때, 그리고 원을 그리며 도는 우측보초가 해변에서 막 몸을 돌릴 때 마린이 물을 박차고 나와 뛰어가면서 보초를 해치우고(기관총의 사각지대니 안심하고) 기관총도 해치운 다음 물에 들어가고, 그린베레는 기어서 반쯤 오다가 벌떡 일어나 뛰어서 보초부터 들고 위의 큰바위 우
측상단에, 그리고 기관총사수도 그 자리에 가져다놓고 땅에 숨는다.(이 미션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상당히 많은데 해결방법은 꼭 있기 마련이다 신경 쓰기 싫으신 분은 알람이고 뭐고 상관없이 해결해 버리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특공대니까...) 왼쪽 포탑을 공략하려면 우성 보초들의 눈을 피해서 깃발건물 아래쪽으로 숨어 들어가야 하는데 아마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고 불가능하다고 여길지 모르지만 방법은 있다. 포탑에 서있는 보초와 깃발건물 곁에 서있는 보초의 감시선이 서로 교차되기 때문에 타이밍 잡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절대로 뛰어가서 어떻게 해볼까하는 생각은 버리기 바란다. 도저히 시간이 맞지 않기 때문이다. 우선 엎드려서 최대한 가까운 지점에 위치를 시킨다.(깃발건물위 통로)
이제 감시선을 아래 박스위 고정보초에 맞추고 시선이 이쪽 끝으로 왔다 내려가는 느낌보다 약간 빠르게(절대로 감시선을 여유 있게 피해서 따라가서는 승산이 없다)아래쪽으로 기어 내려가게 하면 절묘한 타이밍으로 성공할 것이다.(한번 성공하면 다음부터는 잘되더군요) 성공적으로 잠입했으면 구석에 유인기를 놓고 건물 위에 기어올라간 다음 엎드려서 유인기를 켜고 해치운다. 이 죽은 자를 처리해야하는데 건물근처에 숨겨놓았다가는 다음 일을 진행할 수가 없다. 우선 좌측건물의 보초 감시선은 왼쪽 나무더미부근인데 그곳으로 옮겨야 한다.(밑의 뾰족 튀어나온 부분) 우선 감시선을 포탑옆 보초에 맞추고 죽은 자를 멘 다음 건물 왼쪽 끝에 바짝 붙어선 다음 감시선이 지나갈 때 나무더미로 이동하면 된다,(물론 바로 위의 이동하는 보초가 돌아설 때) 뾰족 나온 홈에 죽은 자를 놓고 엎드린 다음, 아래 왼쪽을 보면 절벽에서 바위가 튀어나온 부분이 있다 기어가서 유인기를 놓고 돌아온다. 유인기를 켜면 좌측 건물의 보초 둘이 뛰어오는데(절대로 지금 해치우면 안 된다) 살살 기어서 좌측 건물로 간다. 건물 뒤 ㄱ'자 모서리에 붙어선 다음 건물 뒤로 보초가 오면 잽싸게 뛰어가서 처치한다. 이제 다시 기어서 유인기를 가져와서(건물의 고정보초에 감시선을 맞추고) 건물 뒤에 유인기를 놓아 처치한다 . 이제 남은 건 둘뿐이데 동시에 둘을 처치하는 방법은 스나이퍼가 저격하고 그린베레가 뛰어가서 없애는 수밖에 없는데 아무리 성공적으로 수행(수행하는 방법: 그린베레를 다시 드럼통 쪽으로 가게 한 뒤 벽뒤에 바짝 붙어 서서 칼을 준비하고 스나이퍼가 그 옆에서 아래쪽 이동하는 보초를 겨냥하고 있다가 적당한 시기에 저격하고 그린베레가 뛰어가서 칼로 처치한다)을해도 해변가의 순찰조에게 걸리지 않을 수가 없다 일단 탱크로 가는 통로는 개척했으므로 마린을 제외한(마린은 보트로 가서 타고 있는다) 모든 대원을 불러들여서 탱크를 타자. 지금부터는 이제까지의 모든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이다 모두 처리하자 그린베레가 드럼통을 옮겨서 대포 옆에 두고 권총으로 폭파시킨 다음 새퍼가 나머지 세 대포에 제대로 폭탄을 장착시켰는지 확인한 후 폭파시키고 배를 타고 남동쪽 부표로 이동하면 임무완수 (이번 임무는 결정적인 순간까지 최대한 알람을 억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으므로 다른 분의 분석과 판이하게 다를 수도 있습니다)

미션 15 : The End of the Butcher

임무 : 적장군(인간백정)을 암살하고 본부를 폭파하라.
힌트 : 알람이 울리면 적 장군은 철수하니 주의하라.
오일트럭이나 차를 폭발시켜 본부를 폭파하라.
임무가 완수되면 묘지의 트럭으로 북서쪽으로 탈출하라.

타이밍이 요구되는 미션중의 하나인데 먼저 시작지점 주위의 보초와 5명 순찰조의 감시선을 살펴본다. 순찰조가 지나가자마자 스파이를 우측 끝으로 스나이퍼를 저격가능 거리(우측 귀퉁이)로 이동시킨다. 이동 중에 우측 끝의 보초가 우측 맨 끝에 도달하는 순간, 스나이퍼가 저격하고 곧바로 스나이퍼는 원래자리로 돌려보낸다. 이곳의 벽은 엎드리면 눈에 띄지 않지만 일어서면 상반신이 보이므로 금방 눈에 뜨인다. 스파이는 죽은 자를 옮기지 말고 벽쪽에 서서 붙어 있는다 아마도 가로등에 가까운 쪽에 붙어야할 것이다. 위의 보초가 갔다가 다시 오면 이상하다며 뛰어올 것이다. 그 자리에서 바로 주사기로 찔렀다가는 들키게되므로 계속 기어서 따라가다가 죽은 자에 다다랐을 때 주사기로 찔러 해치운다. 일이 완수되는 즉시 스파이를 원위치로 보내고 마린을 대기시킨 다음 스파이 위치로 보낸다. 스파이는 왼쪽 폐허 쪽의 이동하는 보초의 눈을 피해 폐허 속으로 기어가서 구석에 숨어 있다가 보초가 들어와서 뒤를 보일 때 잽싸게 찌르고 구석으로 죽은 자를 옮긴다. 이제 마린이 움직일 차례다. 우선 순찰조의 눈을 피해 물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잠수한 뒤 건너편 계단에 대기하고 있다가 계단으로 내려오는 보초가 돌아설 때 작살로 처치한다. 아마도 틀림없이 폐허 쪽의 보초가 보고는 수상하다면서 뛰어올 것이다. 죽은 자가 있는 곳까지 오면 바로 알람을 울리므로 죽은 자 앞에 서기 바로 전에 작살로 처치한다. 순찰조가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이제 스파이로 왼쪽 수직으로 이동하는 보초를 처치해야한다. 순찰조와 보초가 뒤를 보이는 때에 기어서 전진하여 왼쪽담장 가로등근처에 잠복했다가 보초가 밑으로 내려오면 찌르고 즉시 죽은 자를 폐허 속으로 숨긴다. 이제 스파이를 물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 서있는 적을 해치우고 계단 아래로 내려놓는다. 이제 군복을 바꿔 입어야할 시기인데 아마도 저장과 불러오기가 수차례 반복되는 지겨운 타이밍 싸움이 될 것이지만 결코 불가능하지는 않다. 빨래줄 왼쪽 밑의 보초에 시선을 맞춰놓고 돌아서기 바로 전에 사다리를 클릭 하여 올라간 후 갈아입으면 간발의 차이로 성공할 것이다. 물론 순찰조의 타이밍부터 맞춰놓고 해야한다. 왼쪽 부서진 울타리에 숨어 있다가 행동하는 게 더 쉬울 수도 있다. 이제 빨래 걸린 그 층의 두명을 먼저 해치우고(옮기지 않아도 들키지 않는다) 사다리로 꼭대기로 올라가서 보초가 북서쪽 구석으로 이동할 때 처치한다. 이 게임은 알람이 울리지 않고는 진행이 되지 않을 것이다. 어차피 장군을 죽이기 위해서는 알람이 울려야만 차에 타기 때문인데...우선 본부 앞의 시트로엥(프랑스제 차)이 있는 곳의 1명은 주사기로, 순찰조는 총으로 죽이고 나면 알람이 울리면서 장군이 나오는데 먼저 차에 타고있으면 그는 차에 타지 못하고 내려도 헤맬 것이다. 몰려온 적들이 간 후에 눈을 피해서 장군을 주사기로 처치하자 알람이 울린 동안에 적들이 그곳으로 몰려오므로 그 동안에 마린으로 물가근처의 적을 처치할 수도 있다. 다시 스파이로 묘지 쪽의 1명도 없애고 오일트럭의 적과 왼쪽 베란다가 있는 건물 쪽의 보초를 없애면 정원 쪽의 보초가 2명정도 뛰어나올 것이다. 정원문쪽의 보초를 없애고 길 건너 2명의 보초도 처치하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일정한 룰이 없다. 정원 안의 적은 모두 없애기 힘들 것이다. 워낙 많은 수의 적이 있기 때문에 실력껏 많이 처치하는 수밖에 없지만 서로의 감시망을 피하기란 힘들다. (이다음 부분부터는 제가 실수로 저장한 파일을 지우는 바람에 도저히 다시 해볼 엄두가 나지 않아 그냥 줄거리만 기록합니다만 거의 다 끝난 상태이므로 어렵진 않으리라 생각되네요 ^^;) 해치우고 나면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묘지 옆의 유조차를 몰고와서 적의 본부 안으로 이동시키고 폭파한 뒤 묘지에 있는 사다리 차를 타고 탈출하면 임무완수

미션 16 : Stop Wildfire

임무 : 유사시에 교량을 폭파하기 위해 대기하고있는 4명의 폭파 반을 거의 동시에 섬멸하 라
힌트 : 네명의 적 폭파반이 있고, 서로를 감시하며, 조금이라도 수상하면 다리를 폭파한다
적은 거의 동시에 처리되야 할 것이다.
임무가 완수되면 트럭을 타고 남동쪽으로 탈출하라.

이번 임무에는 그린베레가 빠져있으므로 초반은 스파이로 공략을 해야한다. 또한 알람이 울리면 폭파 반이 곧바로 다리를 폭파해버리므로 들키면 곤란하다. 우선 기차 플랫폼 좌측의 적을 처치해야하는데 건물 뒤에 숨어 있다가 기차가 플랫폼에 들어설 때 일을 마치고 죽은 자를 뒤로 옮기고 즉시 플랫폼을 지나서 아래쪽 건물의 뒤로 이동한다.(절대로 뛰지 말고 기어야 한다 시간은 충분하다) 기차 길을 건너 앞쪽 건물의 뒤에 엎드린다. 보초가 뒤돌아 설 때 주사기로 서있는 보초를 찌르고 죽은 자를 건물 뒤로 옮긴다.(여기까지의 진행은 쉬지 않고 착착 진행해야 거의 타이밍이 맞고 건물 뒤에 숨기는 죽은 자의 일부분이라도 보이면 보초가 발견하므로 완전히 안보이게 숨기고 자신도 숨어야 한다. 사실 이 부분은 실제상황이라면 뒤의 보초에게 안 걸릴 수가 없는데 게임이니까...) 그 다음 도로를 가로질러 반대편 건물의 빨랫줄에 걸린 군복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아무리 순발력이 좋아도 그냥 그곳으로 갈 수가 없다. 우선 도로를 따라 걷는 병사의 감시선을 피한 뒤 건물을 따라 ㄴ'자로 걷는 병사를 기어서 졸졸 따라간 다음 건물우측의 문에 숨어 들어간다. 다시 병사들의(특히 도로에서 올라오는 병사) 눈을 피해서 기어서 우측 빨랫줄이 있는 건물 뒤로 이동한다. 순찰조가 맴돌고있는데 뛰지 말고 기어서 바짝 붙어 따라가서 군복을 갈아입는다. 이제 한숨 돌리자 다시 플랫폼으로 가서 고정보초의 곁에 서 있다가 기차가 들어오는 즉시 해치우고 죽은 자를 옮긴 후 다시 돌아서 플랫폼 앞의 두 보초에게로 간다. 뒤쪽 고정보초 뒤에 서 있다가 어슬렁거리는 보초가 뒤돌아 설 때 주사기로 찌르고 재빨리 다가가 다른 보초도 찌른다.(죽은 자는 되도록 건물 쪽으로 옮긴다) ㄴ 자로 이동하는 보초는 도로 쪽의 보초가 돌아설 때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기고 도로 쪽의 보초는 되도록 제일 위에 올라왔을 때 처치하고 역시 죽은 자도 숨긴다. 분수대 옆의 보초를 처치하고 스나이퍼를 불러와서 건물 안에 숨긴다. 깃발막사옆의 보초는 해치운 뒤 죽은 자를 치우고 무너진 벽쪽의 보초는 해치운 뒤 벽 모서리에 숨긴다. 밑부분 도로 가운데를 오가는 보초는 스파이가 뒤를 따라다니다가 기차가 지나가는 순간에 찌르고 죽은 자도 우측으로 치운다. 이제 건널목과 다리부분으로 간다. 알람이 울리면 즉각 미션이 실패하므로 상당한 주의를 요구한다. 우선 스파이는 다리를 지키는 병사중 왼쪽 뒤에 가서 서있고 스나이퍼는 최대한 왼쪽 병사의 저격거리에 위치한다. 여기서 시야를 챙겨야될 것은 철길건너편병사와 우측위 순찰조이다. 순찰조가 뒤돌아서는 순간 철길 건너편의 병사에 시야를 맞추고 즉각 스나이퍼로 저격한다. 철길에 있는 병사가 발견하고 뛰어오면 스파이가 주사기로 해치운 다음 다리의 오른편쪽으로 죽은 자를 둘다 옮긴다.어찌 보면 쉽지만 타이밍이 느긋하지는 않다.(혹 다리밑 강가의 병사가 볼 수도 있다) 이제 하나 남은 철길건너편 병사를 처치하는데, 일단 좌측하단 강가의 순찰조에 시야를 맞추고 우측순찰조와 같이 모두 등을 돌릴 때 재빨리 처리하고 죽은 자를 옮긴다. 이제는 저격위치로 스나이퍼를 움직여야 하는데 트럭 옆의 순찰조를 처리하지 않고는 도저히 지나갈 수가 없다. 스나이퍼를 우측 저격거리에 위치시키고 스파이를 트럭 옆으로 보낸다. 순찰조를 처치하는데 무려 저격용 탄환을 세발이나 써야한다는 것이 아깝지만 할 수 없다. 스나이퍼가 연속으로 세명을 처치하고 스파이가 하나 남은 적을 주사기로 처치한 후 죽은 자는 모두 트럭 쪽에 붙인다. 스나이퍼를 그 위치에서 아무리 목표물을 겨냥해도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다. 이유는 강가 아래쪽이라 고저차 때문이다 하지만 강가 좌측으로 보내서 목표물을 고정해봐야 소용이 없다. 어차피 이 목표물은 다리위로 올라올 것이기 때문이다. 스나이퍼를 트럭밑 드럼통 옆에서 다리 위의 점화스위치가 보이는 곳으로 이동시켜 미리 조준을 하고 대기한다. 이곳에서 할 일은 끝났다. 마린을 잠수시킨 뒤 강 건너 섬모양의 보초 있는 곳으로 보내고 스파이도 그곳으로 달려간다. 스파이가 맨 위의 서있는 보초 왼쪽의 이동하는 보초의 시선을 유도한 뒤 섬모양에 있는 보초가 돌아설 때 작살로 처치하고 곧바로 달려가 그 위의 서있는 보초도 해치운다. 아래쪽 병사의 감시선을 살펴보고 시선유도 되어있는 보초의 뒤로 가서 감시보초가 돌아서는 순간 작살로 해치우고 스파이가 죽은 자를 죽은 고정 보초쪽으로 옮긴다. 스파이가 가장 위쪽의 간이막사사이를 움직이는 보초를 잠재우고 막사 뒤로 옮긴다.
다시 스파이가 강가 쪽의 병사의 시선을 유도하고 마린을 막사 옆에서 죽은 보초가 있는 장소로 옮긴 뒤 막사 쪽으로 이동하면서 감시하는 이동보초가 막사 쪽으로 왔을 때 돌아설 때 해치우고 스파이가 즉시 달려와서 죽은 자를 치운다. 강가를 이동하는 보초가 가장위쪽에 위치할 때 스파이가 시선 유도한 뒤 아래쪽 막사사이를 이동하는 보초가 막사사이로 들어갈 때 유도를 풀고 주사기로 찌른 뒤 죽은 자를 치운다. 아래쪽 막사 위의 고정보초도 쉽게 해치우고 이동하는 보초가 막사사이로 왔을 때 또한 처치한다. 마린을 다리 중간 두명의 폭파 반이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 아래쪽 물가에 잠수한 채로 대기한다. 스파이는 다리건너 강가의 폭파 반 뒤에서 대기한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앞으로의 계획은 스파이, 마린, 스나이퍼의 순으로 목표물을 처치할 것이다. (막상 스나이퍼의 차례가 왔는데 기차가 지나가면 안되므로 스나이퍼 쪽에 기차가 통과한 다음이 작전개시 시간이다) 먼저 스파이가 뒤쪽의 병사와 순찰조의 눈을 피해 폭파 반을 처치하고 난 뒤, 마린이 벌떡 일어나 달려가면서(강 건너에서 총을 쏘면 잠시 엎드린다) 작살로 두명을 해치우고 스나이퍼는 점화스위치에 도달하기 전에 적을 해치운다.(시간이 그렇게 촉박하지는 않으니 미리 겁먹지 말기 바란다)마린은 다시 잠수하여 트럭이 있는 강가 좌측으로 이동한 뒤 스파이로 순찰조를 시선유도하고 트럭 쪽으로 이동시켜 대기한다. 스파이가 유도를 풀고 트럭 쪽에 대기하고 순찰조가 간 사이 모두 승차하면 임무 완수

미션 17 : Before Dawn

임무 : 아군죄수들을 감옥에서 탈출시킨 뒤 모두 안전하게 귀환하라.
힌트 : 레버에 의해 작동가능한 다리는 유용할 것이다.
때때로 대원이 적에게 체포되도록 놓아두어라.
기지내의 오일탱크 밸브를 열고 기름에 불을 붙여라.
모든 대원과 포로는 북서쪽의 아군트럭으로 탈출하라.

임무가 시작되면 우선 스파이를 적기지를 통과시켜 다리반대편으로 가게 한 다음, 부서진 짚차쪽의 보초를 시선 유도한다. 그린베레가 바위를 기어올라 칼을 준비한 후 바위 뒤 병사에 시선을 맞추고 이동하는 보초가 뒤돌아서면 잽싸게 달려가 처치하고 죽은 자를 들고 온다.(아마 타이밍이 딱 맞을 것이다) 다시 절벽을 내려가서 스파이는 시선유도를 풀고 길을 따라 이동하는 병사의 시선유도를 한 다음, 우측 절벽으로 올라간다. 우측 보초를 처치하고 먼저 죽은 자가 있던 장소에다 버린 뒤 대기한다. 스파이는 시선 유도를 풀고 이번에는 다리 앞의 보초를 시선유도하고 길을 왕복하는 병사가 등을 돌릴 때 뛰어가서 처치하고 바로 앞바위에 몸을 숨긴다. 다리 쪽의 순찰조와 기지 쪽의 순찰조 감시선을 잘 읽은 후 뛰어가서 시선유도 당한 병사를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긴다. 그린베레가 다리를 움직이는 레버를 작동시켜 마린을 건너오게 하고 다시 다리를 끊는다. 그린베레는 대기하고 마린을 물 속에 잠수시켜 다리 우측 편에 대기, 스파이는 레버로 철문을 열고 기지 안으로 들어간다. 들어간 뒤 우선 좌측 건물 뒤로 간후 위아래에서 움직이는 이동보초의 시선을 읽은 후, 서있는 보초 뒤에서 주사기를 준비하고 대기한다. 옆의 이동보초가 등을 보이면 처치하고 죽은 자를 건물 가까이로 옮긴 후, 다시 옆의 보초를 따라가서 처치하고 역시 죽은 자를 옮긴다. 건물 밑의 샤워장 옆의 보초도 쉽게 해치운다. 그런데 아래위의 이동하는 보초를 처치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그린베레를 불러와 유인기를 사용할 수도 없고 하지만 의외로 간단한 방법이 있다. 죽은 자를 그들이 볼 수 있는 위치에 가져다두면 소리치면서 뛰어온다 그때 쓱싹 해치우면 아주 쉽다. 그 뒤 감옥옆 박스와 드럼통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입구 쪽의 시선을 잘 보면서 처치하고 죽은 자를 숨긴다. (이제 감옥주위엔 4명이 남았죠?) 그런데 아무리 연구를 하여도 스파이만 가지고는 이들을 처리할 수 없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스파이를 기지 밖의 순찰조가 가장 우측에 왔을 때 감시선을 유도한다. 그 다음 다리 위의 순찰조의 눈을 피해 그린베레가 와서 기지입구의 병사와 좌측 왔다갔다하는 보초가 들을 수 있는 담밖의 지점에다 유인기를 담에 붙여서 설치하고 되돌아간다. 스파이는 유도를 풀고 감옥 우측 박스 옆의 병사 뒤에서 주사기를 준비하고 기다린다. 순찰조와 기지안 두 병사가 유인기에 가까이 왔을 때 켜면 모두 뛰어간다. 그때 스파이가 병사를 해치우고 그 앞의 병사도 해치운 뒤 죽은 자를 치운다. 이때 절대로 유인기를 오랫동안 켜놓거나 기지입구 문을 닫으면 안된다.(알람이 울리기 때문...) 기지 안의 남은 두병사의 눈을 피해서 그린베레를 기지 안으로 데려올 수도 있으나 그보다는 스파이 혼자서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더 쉽다. 우선 맨 우측 박스 뒤에 숨겼던 죽은 자를 드럼통과 박스사이에 슬쩍 놓아두면 기지입구의 병사가 발견하고 뛰어오면 해치우고 남은 병사도 처리하자 스파이는 기지중간에 있는 연료탱크의 밸브를 열어서 기름이 새게 해놓는다. 기지밖 순찰조의 감시를 유도하고 그린베레를 불러오자.(유인기도 챙기는 것 잊지 말자) 그린베레로 감옥의 문을 열고 아군포로들을 탈출시킨 후 건물 안에 숨기고 옆의 드럼통을 들고가서 기지밖 순찰조의 이동경로에 놓은 다음 건물 안으로 숨는다.(이 부분에서 약간의 의문점이 남는데, 초소를 드럼통으로 폭파시킬 수는 없었을까하는 점이다 시도 해보지 않은 것이 안타깝지만...) 우선 스파이를 기름이 새어나온 곳에 권총을 쏘아 불바다를 만든 뒤 순찰조 곁으로 가서 드럼통에 다가갔을 때 권총으로 폭파시킨다. 알람이 울리면서 병사들이 뛰쳐나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하나둘씩 불에 휩쓸려 죽는다. 다리건너 병사들도 뛰어 오지만 되돌아간다. 포로들은 다리가 아니면 탈출할 수가 없기 때문에 여기서 다리 위를 오가는 순찰조를 없애기로 하자 우선 다리의 가장 왼쪽 끝에서 반대편으로 시선유도하고 마린을 다리 곁으로 부른 뒤 작살로 하나씩 처 치하자.(순찰조를 소리 없이 처치하는 건 항상 긴장이 되는데 왜냐하면 총소리가 한방만 나도 10명 이
상의 병사들이 몰려나오기 때문이다. 우선 작살은 장전을 해야지 연달아 쏠 수 없음을 기억하고 제일 뒤에서 시도하면 맨 앞의 장교를 죽일 수 없음을 기억하고 맨 뒤 병사와 나란한 곳에 엎드려서 시도한다. 여기서 장전이란 J'키로 한발, 다시 우측버튼, J'키... 이런 식이다) 이제 이쪽에서의 일은 거의 마무리되었으니 그린베레와 포로는 남겨두고 마린은 잠수해 강 건너 물레방아간으로 간다. 그곳에는 병사두명이 경비를 서고있는데 우선 위의 병사를 바위 쪽에 왔다가 되돌아설 때 좌측으로 시선유도하고 마린은 강가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아래병사가 강가로 왔다가 돌아서면(이때 해치우면 문제가 생긴다) 일어나서 살금살금 따라가다가 바위 앞에서 꼬부라질 때 작살로 해치우고 물 속으로 돌아간다. 스파이는 즉시 시선을 풀고 죽은 자를 바위 오른쪽으로 숨긴다.(항상 위쪽의 순찰조의 동태를 살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시선 유도했던 병사는 주위를 살펴서 주사기로 처치하고 마찬가지로 바위 옆에 숨긴다. 그 다음 공략할 적은 물레방아간 왼쪽에서 이동하는 보초인데 이 타이밍 맞추기가 아주 힘든 편이다. 요령은 우선 사방의 순찰조와 보초가 다가오는 때를 노려 해치울 대상의 시선을 유도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그들이 멀어지는 시점으로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강 건너편의 초소가 항상 감시하고있다는 것이다. 초소의 감시선이 사라지는 순간, 유도를 풀고 주사기로 찌른다.(절대로 죽은 자를 들지마라 들키게 되어있다) 다시 초소의 감시선이 사라지면 들고 물레방아 쪽으로 이동하다가 또다시 감시선이 오면 죽은 자를 땅에 놓고, 사라지면 들고 이동하는 식으로 해서 죽은 자를 물레방아구석으로 치운다.(초소의 감시선은 죽은 자를 구별하지 못한다) 이제 그린베레를 데려와야 하는데 강의 우측 끝에서 보트를 태운 뒤 강을 건너자 그린베레는 기어서 물레방아 왼쪽 바위 옆의 적과 건물과 바위사이를 이동하는 적을 해치우기 위해 유인기를 놓아야하는데 청취 가능한 거리에서 최대한 물레방아 쪽으로 가까이 놓고 원위치로 간다. 스파이가 유인기 옆에 대기하고 있다가 유인기를 켜서 달려오면 찌르고 죽은 자도 옮긴다.(순찰조 때문에 둘을 동시에 해치우기는 어렵다) 이제 탈출루트를 개척하자 좌측 상단에 트럭이 있을 것이다. 그곳에는 두명의 보초가 있는데 이동하는 보초가 상당히 정신없이 움직인다. 그 보초의 눈을 피해 뒤의 적을 처치하고 죽은 자를 치울 수가 없을 것이다. 이렇게 한번 해보자. 위쪽 순찰조가 등돌리고 가는 순간부터 시작이다. 우선 이동 보초에 감시선을 설정하고 고정보초의 뒤에서 주사기로 찌른 다음 재빨리 이동보초 뒤로 와서 죽은 자를 발견하고 외치는 보초를 찌른다. 재빨리 죽은 자를 치워야 하는데 바위 뒤로 숨기기는 어려우니 깃발건물의 가운데 구석에 모두 옮기자 깃발건물아래의 보초 두명도 해치우기가 까다로운데 우선 마린을 건너편 다리의 왼쪽 해안가에 잠수시킨 뒤 스파이를 건물에 붙어서있는 보초 옆에서 대기한다. 순찰조가 갔을 때 마린이 잠시 일어났다 엎드리면 강가의 보초가 발견하고 뛰어온다 그 틈에 스파이가 해치우고 죽은 자를 뒤로 숨긴 뒤 뛰어가는 보초를 따라 신나게 달린다. 현장에 다다른 보초는 아무 일이 없음을 알고 되돌아가려할 때 해치우고 아래쪽 바위 뒤에 숨긴다.(이건 약간의 순찰조와의 타이밍이 문제가 되므로 그냥 기다렸다가 되돌아오면 스파이가 없애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재미가 없으니까) 이제 탈출경로로 가는 길은 순찰조를 제외하고 모든 적이 제거되었다. 우선 스파이는 위쪽의 순찰조를 유도하고 그린베레와 마린을 트럭에 태운다. 포로들은 좀 멍청해서 기어가지도 않을 뿐 아니라 다리입구처럼 꺾어진 곳은 걸리기도 하므로 강가의 초소의 감시망을 피해서 잘 유도하도록 한다.(포로들은 보트에 다 타지도 못하기 때문에 다리가 아니면 건너갈 수 없다) 물론 어쩔 수 없이 초소에 걸려 총알 몇 방 맞지만 죽지는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스파이를 트럭에 태우면 임무 완수

미션 18 : The Force of Circumstance

임무 : 다리의 취약한 부분을 찾아 폭파하라.
힌트 : 폭발물을 다리의 취약한 부분에 장치하라.
팬저탱크를 탈취하는것은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차가 역사에 들어설 때 적으로부터의 시야를 보호 받을 수 있다.
아군 트럭을 타고 남동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탈출하라.

이번 미션의 지도는 미션16과 동일하다. (이 미션을 처음 대할 때 요걸 어떻게 풀까 걱정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순발력으로 긴박하게 풀어갈 수밖에 없을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만 혹시 분석을 보고 `왜 저렇게 할까 라고 생각되는 분은 나름대로 풀어 바랍니다.) 자, 시작하자마자 저장하고 대원들이 있는 곳의 위치를 살펴보자 왼쪽에 마린새퍼와 오른쪽에 그린베레와 드라이버가 각각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모인 적3명을 3인조로 동시에 처리해야한다.(거의 쉴틈없이..) 처치할 적은 무너진 벽사이의 적, 왼쪽의 이동 보초, 정면의 담배피는 적... 요령은 이렇다. 우선 새퍼는 엎드리게 한 후 옆으로 젖혀두자 3인조면 충분하니까... 드라이버를 있는 곳에서 기어서 벽 우측으로 돌아 정면의 무너진 벽 사이에 위치시킨다.(엎드린 채로, 일부러 들키려고..) 그 다음 그린베레와 마린을 각각 세운 상태에서 벽 끝에 붙여놓는다. 벽사이를 오가는 적이 대원쪽으로 왔다가 돌아서면 드라이버를 발견하고 총을 겨누며 담배피던 보초도 덩달아 뛰어가 총을 겨눈다. 마린이 뛰어가면서 가까운 적을 해치우고 다시 다음 적의 사정거리로 뛰어간다. 동시에 그린베레도 그곳으로 뛰어가게 한다. 마린의 시야에 적이 들어오면 해치우고 즉각 원위치로 돌아오며 드라이버는 원위치의 벽 반대편에 엎드리게 하고 그린베레는 죽은 자를 들어 구석에 옮기고 엎드린다. 아마도 그러는 동안에 좌측의 이동보초가 처음 죽인 죽은 자를 발견하고 뛰어올 것이다 마린이 기다렸다가 작살...
그린베레는 절대로 일어나서 뛰지 말고 기어서 죽은 자 두구가 있는 곳으로 온 다음 죽은 자를 대원이 있는 곳으로 옮기고 그 동안에 드라이버는 원위치로 기어서 온다. 이 행동은 거의 연속적이며 동시다발적이기 때문에 한 두 번에 해내기는 힘들 것이지만 틀림없이 해낼
수 있다. 그리고 실수하기 쉬운 대목은 그린베레가 죽은 자를 치우러 올 때 급한 마음에 뛰다가는 여지없이 우측위 순찰조에게 걸릴 것이고, 드라이버를 원위치시키는 것을 까먹을 수 도있다. 아마도 틀림없이 다른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재미있고 순발력을 테스트해보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된다.(물론 흰머리는 늘겠지만... ^^) 그 다음 무너진 벽 우측의 고정보초는 그 옆 죽은 자를 숨긴 곳에 유인기를 놓고 벽 반대쪽에 숨어 있다가 적이 다가오면 역시 처치한다. 두명의 순찰조는 우선 유인기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무너진 벽 왼쪽옆 빨간 뒤에 숨은 뒤 새퍼가 벽과 사이에 트랩을 설치하고 적이 다가오면 유인기를 켜서 남은 한 명은 칼로 잡고 죽은 자도 안보이게 한다. 위의 순찰조의 눈을 피해 우측 빨래줄 뒤로 숨은 뒤 건물사이를 지나는 순찰조가 멀어지면 재빨리 달려가 건물사이의 보초를 처치하고 드럼통을 이용해 죽은 자를 숨기고 건물 안에 숨는다. 우측하단의 도로 곁에는 세명의 순찰조가 맴돌고 있는 게 보이는데 이들은 새퍼로 처치하자. 그곳 바위 우측 위에 숨었다가 그들의 이동로를 보고 트랩을 놓아 차례로 처치한다.(마지막은 그린베레를 써도 된다 시간이 아까우니까) 그곳이 해결되면 마린을 이동시켜 우측하단의 도로(건너지 말고)곁에 대기시킨 후 장갑차를 살펴보고 길 건너 트럭 쪽의 순찰조에 시선을 맞춘 후 돌아서면 달리다가 그들 뒤에서 엎드리고 다시 기어서 전진하여 물가로 간다.(한 두 번만 실패하면 할 수 있다) 물가에 다다르면 잠수를 해서 강의 맨 우측 가장자리로 보낸다. 먼저 역사 뒤의 보초의 시선과 우측 바위 곁을 지나는 보초의 시선을 잘 읽어보자 우측보초의 감시선이 어느 부분에서 꺾이는 게 보인다. 우측보초가 뒤돌아선 뒤 역사 뒤의 보초의 눈을 피해 물에서 나와 시선이 꺾여졌던 부분으로 이동해서 대기한다. 다시 우측보초가 뒤돌아 설 때 일어나서 달리다가 바위 옆을 지날 때 작살로 처치한다. 다시 기어서 역사 뒤 보초의 뒤로 간 다음 작살로 처치하고 바위 뒤로 간다. 잠시후 아래쪽 보초가 달려온다 아마 둘일 것이다.(여기서는 총소리가 나기 전까지는 알람이 안 울린다) 이때쯤 기차가 플랫폼에 들어오고, 서서히 이동해서 그들 가까이 다가간 뒤 그들이 제자리로 돌아갈 때 일어나 뛰면서 작살로 해치운다. 다시 왼쪽 밑 전봇대 옆의 적도 해치우고 플랫폼 앞의 보초도 해치운다 그 즉시 물가로 가서 잠수한다.(아마 지금쯤 건너편의 보초들이 발견할 것이고 알람이 울릴 것이다 다른 지역은 상관없다) 이제 잠시후(아마 모든 보초들이 거의 다 오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곳에 남는 적은 세명의 순찰조뿐이다. 그런데 우스운 것은 철길건너편 적들이 달려오다가 기차에 치어서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게임을 하는 상황에 따라서 남은 적들의 수가 다를 수도 있음을 밝혀둔다. 여하튼 나머지 대원들중 새퍼는 플랫폼 뒤 바위 옆으로 나머지는 강가로 이동시켜야한다. 그린베레를 남겨 놓은 다음 깃발 건물 앞에 드럼통을 위치시키고 폭파하는 것을 잊지마라 (철길을 따라 난 플랫폼을 통과하는 것보다 우측 위를 통해서 가는 것이 더 낫다 게임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도 있지만 대략 2명정도가 우측상단으로 가는 길을 지키고있는데 초소가 폭파되면 모두 몰려온다 그 틈에 이동하라) 마린도 물에서 나와 바위 뒤에 숨어, 새퍼의 트랩을 사용하거나 마린이 순찰조가 오면 돌아설 때 작살로 한 명씩 처치한다.(실력껏 다 죽여도 되고 혹시 들키면 바위를 빙빙 돌면 잡히지 않는다. 새퍼의 트랩이 시간은 걸리지만 제일 무난하다) 이곳은 적을 어떻게 처치하느냐가 관건이 아니라 어떻게 빠져나가서 강 건너를 공략하는가가 관건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강 건너를 보면 섬처럼 생긴 곳에 적들이 있다 일단 이동경로와 감시선을 파악하고 고무보트를 차지해야 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먼저 마린을 그곳으로 보내 적들을 처치하자 모두 5명인데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맨 우측, 보트옆, 좌측, 2인조 순으로 해치우는 게 쉽다. 이제 고무보트를 타고 대원들이 기다리는 곳으로 이동한 뒤 새퍼를 제외하고 모두 태워온 다음 마린은 되돌아가서 대기한다. 왼쪽부분에 간이막사들이 쭉 있는데 그중 제일위 왼쪽 막사옆의 보초가 첫 번째 목표이다. 순찰조가 가는 순간 그린베레를 포복자세로 전진시켜서 왼쪽막사의 뒤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유인하여 잡는다.(여기는 죽은 자를 방치해도 아는 척도 안하니 안심하라) 그 동안 순찰조가 다가올텐데 그 막사 왼쪽부분이 사각지대이므로 거기에 숨어 있다가 이번엔 오른쪽막사 옆에 유인기를 놓고 그쪽 보초를 잡는다. 그 다음 건물앞 고정보초를 잡고 막사사이를 요리조리 다니면서 그곳의 적을 해치운다. 제일 왼쪽막사의 보초는 우선 다리 쪽의 고정보초를 잡은 뒤 막사 뒤로 기어가 잡는다. 아마 이곳에서 일을 벌이고 나면 탱크 쪽의 병사들이 뛰어올 수도 있는데 기회가 된다면 지금 해치우는 게 상당히 편하다. 자 그럼 드라이버를 불러와서 일단 건물에 숨긴다. 그린베레는 다시 기어서 탱크 쪽의 건물앞 고정보초 뒤로 이동시킨다. 하단의 초소에 시선을 맞추고 칼로 해치운 뒤 건물에 숨는다.(옆 도로에는 장갑차가 계속해서 왕복하며 감시하므로 꼭 없을 때 하는 것이 좋다) 탱크 옆의 보초가 뛰어올텐데 갈 때 뒤따라가서 처치하고 탱크 옆에 숨은 뒤 드라이버를 탱크로 불러들인다. 탱크를 타고난 뒤에는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이다. 모두 처치하고 꼭 잊어서는 안돌 것은 강가로 가서 건너편 다리 중앙하단의 기관총을 비롯한 모든 적을 죽여야 하는 점이다.(처음 이 미션을 했을 때 이걸 모르고 지나쳤다가 마린으로 해결했었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흰머리는 좀 늘었지만 상당히 재미있었다) 불행히도 다리가 막혀서 건너 갈 수가 없다. 우선 마린을 다리 우측편 철길쪽 강가에 보내서 그곳의 보초와 순찰조를 미리 해치우는 게 편할 것이다. 이 미션의 목표는 다리중심부 하단에 놓여진 폭약을 찾아서 다리에 장치한 다음 폭파시키는 것이므로 마린을 이용해 새퍼를 그곳으로 데려오자. 데려오기전 조금전 순찰조를 해치운 자리로 새퍼를 보낸다.(다리 입구 우측편) 철길 쪽의 적을 권총으로 사살하고 수류탄 한발을 까서 초소로 던진 후 엎드려서 대기하고있으면 그 근처의 순찰조들이 뛰어온다 초소 쪽에 모였을 때 다시 수류탄 한발...(계속해서 엎드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큰 피해는 없다) 이제 다시 고무보트를 타고 다리중심부 하단의 섬으로 간 후 상자에서 폭탄을 찾아 다리 위에 박스모양으로 표시된 곳에 각각 폭탄을 장치한다. 이제 모든 대원을 차옆에 대기시키고 그린베레는 장갑차가 오는 길목에 드럼통을 갖다놓은 뒤 권총으로 폭파시키고, 새퍼가 폭파를 완료한 다음 트럭에 승차하여 우측 하단으로 난 도로를 따라 가면 임무 완수

미션 19 : Frustrate Retaliation

임무 : 3기의 V-2 로켓을 파괴하라.
힌트 : 적의 감시를 따돌리기위해 궤도열차나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할수 있다.
다리를 건넌 뒤 기지내에서 폭발 가능한 것들을 발견하고 유용하게 사용하라.
적의 V-2 로켓을 파괴한 뒤 북동쪽의 장애물도 제거하라.
강의 물살이 거세므로 계산에 넣어야 할 것이다.
개를 조심하라.
보트를 이용하여 북동쪽으로 탈출하라.

이 임무는 생각보다 까다로운 점이 있다. 알람이 울리면 무조건 탱크가 나오고 적 본부에서 상당한 수의 적이 나오기 때문이다. 물론 모든 적을 해치우는 게 좋겠지만 알람을 울리지 않게 한다는 가정 하에 분석하였음을 밝혀둔다. 시작지점의 좌측 바위 뒤로 이동하는 적이 있는데 능력이 된다면 탄환도 아낄 겸 유인기를 써서 잡는 것이 좋겠지만 아무래도 저격을 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스나이퍼를 엎드리게 해서 약간 위로 가게 한 후 보초가 바위 뒤를 지나는 순간 저격한다. 탱크 좌측의 위아래로 움직이는 보초는 바위 뒤 약간 떨어진 곳에 유인기를 놓고 제거한 뒤 탱크주위로 2명의 보초가 있는데 이들은 모두 유인기로 제거해야 하지만 우선 왼편 아래 탄광입구 지붕 위의 병사 때문에 아무 일도 못한다. 다시 스나이퍼를 이용하여 적당한 거리에서 저격한다. 목표물 주위의 이동하는 병사들의 눈을 피해야 알람을 막을 수 있다. 탱크건물과 바위사이가 유인하기 좋은 장소 같지만 사실은 우측편 보초들의 눈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약간 떨어진 곳을 이용하여 탱크주위의 보초들을 유인해서 잡고 깃발건물 앞의 고정보초도 마찬가지로 처치한다. 철길건너의 적들을 처치하러가자. 우선 석탄차 아래를 이동하는 보초는 탄광입구의 위쪽에 유인기를 놓고 잠시 켰다 끄면 달려온다.(세로로 이동하는 적의 감시선에 유의) 처치한 뒤 깃발건물과 탄광입구의 모서리에 놓고 석탄차 뒤에서 기다리면 그 아래 세로로 이동하던 적이 죽은 자를 보고 달려간다. 죽은 자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달려가는 즉시 뒤따라가서 처치한다. 탄광입구의 적은 유인기가 소용없으므로 감시선을 잘 읽고 있다가 달려가서 처치하고 죽은 자를 치운다. 기관총 사수 옆의 고정보초는 유인기를 석탄차뒤에 놓은 뒤 석탄을 담은 박스사이에 숨어 있다가 유인하여 처치한다. 박스아래의 이동보초는 반대로 놓고, 숨고 한 다음 유인하여 처치하는데 순찰조가 안 들리는 위치에 갔을 때 실행한다. (항상 유인기를 켰다가 목표물이 움직이면 끄는 습관을 들여야한다) 이번에는 다시 시작위치로 가서 우측 초소를 공략해보자.입구를 보면 초소 옆에 3명의 보초가 있는데 될듯한데 해보면 잘 안된다. 우선 아래 고정보초외에 아래위로 이동하는 보초중 우측 보초부터 처리하자 이동 보초들의 가시거리와 바위에서의 사각지대를 잘 봐둔 뒤 그린베레는 상단 끝으로 기어서 우측바위로 온다. 우측바위에 홈이 있는 곳에 유인기를 놓고(이 부분은 좌측보초의 사각지대일 것이고 좌측보초의 청취거리를 벗어났을 것이다) 다시 좌측으로 온다. 오른편 순찰조의 위치를 파악하며 유인기로 유인한 뒤 이동하여 처치하고 우측위로 죽은 자를 옮긴다. 이제 좌측보초가 들릴만한 지점에 유인기를 놓고 좌측에 숨은 뒤 유인기를 켜서 적이 왔을 때 스나이퍼가 저격을 한다.아래의 고정보초가 발견하고 달려오지만 정식알람은 울리지 않는다.(기지 밖이니까, 지금 해치워도 된다)자 이제 아래쪽 고정보초를 처치할 차례인데 다른 방법은 통하지 않는다. 일단 보초의 가시거리범위의 상단 끝에 엎드려 대기한 뒤(일부러 들키기 위해서) 순찰조가 갔을 때 일어났다가 엎드리면 달려온다 좌측바위에 숨어 있다가 달려가서 처치한다. 이제 아래쪽을 보자 부서진 담들이 보이는데 그 밑의 이동하는 보초를 처치해야한다. 우측의 순찰조가 등을 돌리는 순간부터 좌측 초소의 감시선을 따라 아래로 전진하여 부서진 담으로 간다. 아래쪽에 ㄴ'자와 ㄱ 자 모양의 담이 보이는데 우선 ㄱ 자 구석에 유인기를 놓고 ㄴ 자 구석에 숨는다. 보초를 유인한 뒤 탱크의 감시선을 활성화 시켜놓고 보초의 좌측에 붙어선 뒤, 탱크의 감시선이 지나가 자마자 찌르고 엎드린다(아래쪽 순찰조의 타이밍도 맞추어야한다) 유인기를 챙기고 죽은 자를 우측 담안으로 옮긴다.(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몇 번안에 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우측 V-2 로켓 쪽의 컨베이어 벨트까지의 경로는 개척했다. 남은 적들을 처리해야겠지만 그건 일단 중요하지 않으므로 마린을 제외한(마린은 좌측하단의 바위로 둘러싸인 부분의 물가로 보내서 대기한다)동료들을 불러온다. 원래 이 임무는 빈 석탄차를 타고 가야 정석이지만 알람을 울리지 않을 수가 없고 초소와 기관총 때문에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그리고 폭탄이 하나 남으므로 적의 본부나 탱크 옆에 설치하여 나중에 폭파할 수도 있다(적에게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진급도 빠르니까) 전대원을 우선 건물 속에 숨기고 철길이 끝나는 지점의 보초부터 해치우자. 마린이 이동해있는 곳의 적을 처리하지 않으면 적기지를 공략하기가 귀찮으므로 그곳을 살펴보자. 이 부분에서 기관총은 절대로 처치하지 말자 그 이유는 알람이 울리기 때문이다 마린의 작살로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좌측의 적을 처치하면 순찰조가 오는데 개부터 처치하고... 기관총을 제외한 모두를 제거한 다음 이번에는 우측상단 배가 있는 곳에서 잠수하여 대기한다. 컨베이어 벨트 아래쪽의 이동하는 두병사는 유인기 쪽으로 뛰어오지 않으므로 벨트 옆쪽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뒤쪽으로 돌아가서 처치한다(우측의 개장 안의 개가 지켜보므로 감시선을 살핀다 만약 개 때문에 어렵다면 스나이퍼를 불러서 저격할 수도 있지만 그게 더 어려울 수도 있다) 타이밍이 잘 안 맞을 때는 유인기를 다른 곳에 설치하는 방법으로 계속 시도한다. 둘다 동시에 잡을 수밖에 없다(유인기의 청취거리상) 죽은 자는 모두 벽쪽에 붙여놓는다. 담을 넘어 기지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개 때문에 좀 골치가 아프다 스나이퍼를 불러서 없애도록 하자 이때 주의할 점은 아무 위치에서나 죽여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개장 안의 뒤쪽 개집옆쪽으로 갔을 때 죽이지 않으면 골치가 엄청나게 아파진다. (어떻게 아파지냐 하면 스나이퍼가 개를 어느 위치에서 죽였느냐에 따라서 차가 들어오는 입구의 위병보초가 개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가 발견되면 잠시후 바로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위병보초를 죽여야하는데 그린베레가 해치울 개 장 우측의 보초가 그곳을 지켜보고 있어서 동시에 치러야 할 것이다. 해결방법은 우선 스나이퍼의 가시거리에서 위병보초를 겨냥한 뒤 그린베레가 아래의 설명처럼 유인기를 켰다 끄는 순간 보초가 달려가면 저격한 다음 그린베레가 그 죽은 자를 옆으로 치워야한다 아마도 성공하기 힘들 것이고 반복하기 싫어질 것이다.) 위쪽의 이동보초가 가면 가능한 담의 좌측으로 넘어 들어가서 좌측 바위 뒤로 숨는다. 개장우측의 보초를 처치하려면 유인기를 써야하는데 개장과 바위사이 가능한 바위 쪽으로 가까이 좌측보초의 짙은 감시망을 벗어난 지점에 유인기를 놓고 잠시 켰다 끄면 달려온다. 그린베레를 좌측 고정보초의 눈을 피해서 처치한 뒤 곧바로 죽은 자를 숨은 곳으로 옮긴다.(여기서도 타이밍싸움인데 좀 어렵긴 하지만 충분히 가능하다 만일 알람이 울리면 총 8명의 순찰조가 나오는데 순찰조가 나와도 진행은 가능하다.) 이젠 좌측의 고정보초와 상하로 이동하는 이동보초를 처치하자.(이들은 유인기가 별 소용이 없다) 방법은 여러 가지다. 이동보초가 뒤돌아서는 순간 그린베레가 뛰어가서 고정보초를 해치우고 죽은 자를 치운 후, 또다시 뛰어가서 이동보초를 해치우는 것인데 다른 것보다도 우측깃발건물을 맴도는 보초 때문에 쉽지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스나이퍼의 탄환이 아까우면 계속 시도해보자. 다른 방법은 일단 스나이퍼를 안으로 불러와야 하는데 정문통과는 어렵고 컨베이어 벨트를 조작하여 타고 오는 수밖에 없다. 우선 이동보초가 돌아서 가고 고정보초의 감시선을 따라 뛰어가서 좌측의 레버를 조작하고 엎드렸다가 감시선이 지나면 다시 뛰어온다. 그 뒤 스나이퍼를 엎드린 자세로 컨베이어 벨트에 태우고 이동하여(이 위에서도 전 후진이 가능하다) 떨어트린 후 좌측보초의 옆으로 이동하여 이동보초가 벽옆쪽에 갔을 때 저격하여 없애면 고정보초가 소리치며 시선고정을 할 것이다.그때 그린베레가 재빨리 뛰어가서 칼로 해치우고 죽은 자를 숨긴다.(이 방법이 더 편했었는데 다른 방법으로 해도 상관없다 해결방법은 많으니까) 다시 기어서 이동보초가 죽은 쪽으로 간 뒤 죽은 자를 벽쪽에 붙여놓고 그 뒤의 적을 없애기 위해 유인기를 놓은 후 건물 앞에서 유인기를 켜고 건물에 숨은 후 처치한다.우측 깃발건물의 고정보초를 없애려면 신나게 뛰는 수밖에 없다. 무너진 벽에서 대기한 뒤 맴도는 보초가 가면 뛰어가서 칼로 없애고 죽은 자를 들고와서 숨긴다.(위의 보초를 피하려면 트럭이 있어야 하는데 때맞춰서 올 것이다) 맴도는 보초는 유인기를 적당한 위치(개장과 건물 중간쯤)에 놓고 대기한 후 처치한다.(주로 트럭이 올 때쯤이 좋다) 내려와서 위병보초도 처치하고 죽은 자를 옮긴다. 깃발건물 우측의 병사도 건물 옆에 유인기를 사용하여 잡자 이제 기지 내에 하나 남은 적을 처치해야 하는데 지금쯤 트럭에서 내리는 적을 공격할 때이니 깃발건물 정문에서 기다리다 없애자 남은 적마저 없애고 나면 이제 마린을 이용해서 기지북쪽의 적을 처리하자 그린베레는 V-2로켓 3기와 기지 두곳을 폭파하기 위해 드럼통을 가져다놓는다. 그 동안에 새퍼는 북쪽의 감시탑옆에 폭탄을 설치한다. 권총으로 하나씩 드럼통을 폭파하고 감시탑을 폭파한 뒤 그 옆의 보트를 타고 탈출하면 임무완수

미션 20 : Operation Valhalla

임무 : 요새 북서쪽의 본부와 2기의 V-2 로켓을 파괴하라
힌트 : 정문으로의 침투와 동쪽 수중으로의 침투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린베레는 서의 서쪽 벽을 타고 오를 수 있다.
탱크를 보호하는 대포가 있으니 반드시 파괴하라.
사격장에서의 총소리는 알람이 울리지 않으므로 주둔지내의 병사들이 뛰쳐나오지 않는다.
팬저탱크를 타고 남서쪽으로 난 길을 따라 탈출하라.

드디어 마지막 미션이다. 어떤 분은 8시간만에 해결을 했다는데 각오를 다지고 작전에 참가하자 그린베레를 이용해 성벽을 기어오르게 한 뒤(위의 병사와 타이밍이 맞지 않을 때는 아래위를 클릭해서 계속 성벽을 오르내리게 만든다) 바로 왼쪽의 적을 뛰어가서 처치한다. 요새의 꼭대기층에 있는 우측의 적에 감시선을 맞추고 대포 앞에 서있는 고정보초의 뒤에 가서 엎드린 후 감시선이 지나가면 처치하고 죽은 자를 뒤로 숨긴다. 박스 앞과 대포우측의 적 뒤쪽에 유인기를 설치하고 방공포대를 따라 빙빙 도는 보초가 왔을 때 유인기를 잠시 켰다 끈 다음 적을 처치한다. 길고(우측 아래층 보초의 감시선을 살펴라) 짧은 사다리 두 개를 올라 본부건물 꼭대기층의 적을 해치 우고(짧은 사다리를 잘 올라가지 못하는 문제가 있고 해치울 때는 우측 위아래 보초의 시선을 살핀다) 다시 내려온 후 대포앞쪽의 벽을 타고 내려갈 수 있는 곳에서 대기한 다음 이동하는 적이 돌아서 갈 때 내려온 다음 달려가서 처치한다. 좌우의 보초는 칼로 쉽게 처리하고(건물 꼭대기우측의 보초감시선을 주의 깊게 읽지 않으면 다된 밥에 재 뿌리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는 정문의 위 성벽에 있는 보초를 처리하러 가자 사실 처음엔 이 부분이 불가능한 것 같아 다른 것부터 공략했었는데 막상 해보니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다. 우선 계단을 내려오면 정문으로 가는 길이 약간 꺾인 부분이 보인다. 그 부분에서 엎드린 다음 감시선을 읽어야하는데 빨랫줄 바로위 문 앞에 있는 보초의 감시선이 어디까지인지 살펴보고 그 부분까지는 기어서간다는 생각을 가져야한다. 성벽 앞의 건물사이를 오가는 보초가 뒤돌아설때, 성벽 위의 보초가 뒤돌아설때 가능하다. 우선 성벽 위의 보초가 뒤돌아서는 순간 기어서 전진하다가 빨랫줄의 보초의 감시선이 벗어나는 순간 재빨리 뛰어가서 처치하고 엎드리면 된다. 다시 기어서 좌우측 성벽이 만나는 부분에 두명의 보초가 있는데 우선 우측보초부터 처리해야한다. 아래편에 건물사이로 이동하는 보초의 눈에 뜨이기 쉬우므로 성벽 끝부분에 있으면 안되며 처리하는 즉시 좌측 안 보이는 부분으로 왔다가 다시 좌측보초를 처리하는 것이 수월하다. 우측 성벽 위의 길을 따라가면서 성벽아래 수로가 시작되는 부분의 보초가 있는 곳까지 전진한다. 아마 수월하게 올 것이다.(아래쪽의 감시선만 제대로 살피면서 간다면) 여기까지 전진한 이유는 마린을 수로의 수문을 통해서 성안으로 잠입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런데 수문은 닫혀있고 열 수 있는 길은 아래쪽에 내려가서 레버를 조작하는 수밖에 없다. 아래편의 감시선(항상 이곳에서의 일은 사격연습을 하는 병사들을 잘 봐야한다)을 잘 읽은 뒤 보초가 뒤돌아서면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 먼저 레버 옆의 적을 처치하고 달려가서 이동보초를 처리한 다음(절묘하게 타이밍이 맞다) 옆의 보초도 마저 처리하자 제 수문레버를 조작해 마린을 불러온 다음 대기시키고 죽은 자는 만약을 대비해 구석으로 치우자. 이 부분에서 사격장에서의 총쏘는 것은 적들이 대원을 발견하거나 죽은 자를 발견하지 않는 한 알람을 울리지 않을뿐아니라 아는 척도 안한다. 마린이 들어온 물가 쪽의 두보초를 해치울 순서인데, 아래쪽의 고정보초(해치운 뒤 뒤로 옮기자)는 문제없지만 이동하는 보초는 뒤따라가서 해치우면 꼭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유인기를 써야한다. 우선 마린은 물에 잠수시킨 상태로 대기하고 그린베레가 조금 전에 처리한 고정보초의 죽은 자 위에 유인기를 놓고 다른 곳으로 피신한 뒤 유인을 한 뒤 마린이 나와 작살로 처치한다. 우측 위에서 사격하는 적은 벽뒤에 유인기로 잡고 그 옆의 고정보초가 문제인데 다른 적을 처리하려면 이 병사를 꼭 처리해야한다. 우선 고정보초의 감시선 옆에 그린베레와 마린을 대기시킨 후(그린베레만 해도 충분하지만 좀더 재미있게...) 왼쪽의 사격하는 병사가 표적을 확인하러 간 사이 감시선을 따라 전진한 후 작살로 처치 그린베레가 들고 나온다. 남은 사격 연습하는 병사는 그쪽 모래주머니 뒤에 유인기로 처치한다. 입구쪽 모래주머니 앞의 보초는 뒤쪽 우측에 유인기를 놓고 유인한 후 처치한다. 여기까지 처리한 죽은 자는 모두 안전한 곳으로 숨겨야 한다.(입구 왼쪽 건물의 보초의 시야를 살펴야한다) 그냥 방치했다가는 정문을 통해 순찰을 도는 순찰조에 걸리기 딱 알맞다.(아마 지금쯤 올 때가 됐을 텐데...) 우측 정문 왼쪽건물주변을 해결해야하는데 이제부터의 설명은 정확한 위치표현이 어려워 어디를 얘기하는지 잘 이해가 안가면 자기 나름대로 해결해 보기 바란다. 우선 정문 옆을 지나 왼쪽 건물 쪽으로 가야하는데 힘들지만 가능하다. 우선 사격장 도로 쪽에 고정보초가 있는데 감시선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감시선을 따라 정문 보초쪽으로 이동한 뒤 한번 쉬고 다시 왼쪽 건물로 이동해야한다. 너무 보초쪽으로 가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아치형 정문을 자세히 보면 문양(게쉬타포 문양인지...)이 있다. 그 왼편을 클릭 하면 대원은 안보이지만 이동해있다. 감시선이 지나가는 즉시 일어난 뒤 달려서 왼편 정문 쪽에 가장 가까운 건물의 문을 더블 클릭하여 숨어 들어가자. 간발의 차이지만 고정보초가 발견하고 총을 쏠 수도 있지만 적들이 몰려들어봐야 아무도 없으므로 알람은 무시된다. 잠시후 다시나와 건물에 딸린 창고 같은 곳의 구석에 유인기를 놓고 우측에 숨어 있는다. 유인기를 켜면 세명이 동시에 뛰어올 것이다.(이동보초만 없애려 했는데 횡재한 기분...) 그곳에서 해치우자.
좌측으로 이동한 뒤 이동보초의 눈을 피해 뛰어가서 고정보초를 해치우고 왼쪽에(건물 왼쪽이 아니다) 죽은 자를 치운 뒤 유인기를 설치하고 우측에 숨은 후 처치한다. 그 구역에 남은 적은 멀리 서로 마주보는 보초 둘뿐인데 우측보초의 감시선이 좌측보초 왼쪽에서 끊어짐을 알 수 있다. 우선 우측보초의 우측 아래쪽에 유인기를 놓고 좌측 보초의 뒤로 돌아가서 유인기를 켜고 적을 처리하고 왼편 건물 쪽으로 붙여서 숨긴다. 우측의 보초를 좌로 돌아가서 해치우려니 또 문제가 있어서 조금 시간도 걸리고 귀찮지만 유인기를 가지고 최대한 좌측 가까이 유인기를 놓은 다음 다시 우측으로 돌아가서 유인기를 켠 뒤 건너편 사격장의 보초의 감시선을 피해 달려가서 없앤다.(항상 순찰조를 조심하고, 켜고 피하고 달려가서 찌르는 동작이 타이밍을 요구하기 때문에 감시선을 잘 읽은 뒤 하자) 자 이제 왼쪽 정문의 위구역을 공략하자.(유인기 빼먹는 일없도록 하자) 정문으로 가서 보초들을 해치워야하는데 입구에서 한 명이 떡 버티고 있어서 곧바로 할 수가 없다. 어차피 지금까지의 모든 난관들이 스파이를 불러들이기 위한 것이고 빨랫줄로 가는 경로를 개척 해야하기 때문에 지금 해야 한다. 먼저 드럼통이 있는 보초부터 없애야 하는데, 건물 뒤에 숨은 뒤 이동보초가 뒤돌아서면 없애고 드럼통으로 가린 후 다시 숨자 순찰조가 다가오는지 살펴보고 온다면 문에 숨는 게 좋다. 보통 적을 처치한 후 저장을 하게 되는데 저장하고 보니 다른 곳으로 갈 틈도 없이 순찰조에 걸려서 총알 세례를 받는다면...... 더욱이 저장한 파일이 하나뿐이라면... 아마 상상도 하기 싫을 것이다. 드럼통이 있는 왼쪽 건물을 유심히 보면 이동하는 보초의 사각지대가 있을 것이다. 그곳에서 서서 기다리다가 이동하는 보초가 오는 즉시 뛰어가서 처치한다.만일 돌아설 때 뛰어가서 처치한다면 뜻하지 않은 적이 발견할지도 모른다. 정문을 지키는 고정보초(위병보초 네명이 아님)를 처치하려면 유인기가 필요하다. 뒤돌아 갈 수가 없기 때문인데, 드럼통 옆에 설치한 후 잡으면 된다. 참고로 위병보초를 처치한 후 스파이를 들어오게 하려면 그 구역의 거의 모든 적을 처치해야 할 것이다. 빨랫줄 앞의 이동보초는 제일 위쪽의 감시선과 좌측의 감시선이 어디에서 사각인지 살펴보고 유인기를 설치해서 잡는다. 이제부터는 일단 행동을 빨리 해야 죽은 자 때문에 순찰조에게 들키지 않는다(순찰조가 지나간 다음부터 행동하는 것이 좋다) 우측의 깃발 걸린 건물의 두보초는 쉽게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계단아래 구석 쪽으로 돌아서 보초들을 차례로 해치운다. 마지막으로 정문근처의 적을 해치운 뒤 죽은 자를 치운다. 위병보초는 두명씩 처치하고 죽은 자를 옮기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해서 스파이를 불러오기 위한 대장정은 끝이 났다. 스파이와 그린베레를 이용해 우측 사격장의 보초 둘도 처치하고 우측 정문의 위병보초(이곳은 바위가 없어 가려주지 않으므로 성밖의 순찰조도 신경을 쓴다)들도 처치한다. 누차 강조하지만 순찰조가 어디에 와있는지 살펴야 할 것이다. 모두 처치했으면 모든 대원을 불러들여 건물 안에 숨게 한 뒤 스파이는 우측 계단을 뛰어올라 2층의 세보초중 이동보초와 우측 고정보초를 처리하고(V-2 로켓주위를 도는 순찰조를 주의) 구석에 숨긴 뒤, 대포 앞의 보초 때문에 모두 해치우기가 어려우므로 우선 그린베레를 불러 유인기를 놓고 주사기로 처치한다. 이제 3층으로 올라가서 이동하는 보초부터 해치우고 3층과 2층의 보초를 차례로 해치운 뒤 죽은 자는 구석으로 숨긴다. 2층의 좁은 통로를 따라 세명의 보초가 서있는데 서로의 감시 영역이 중복되므로 유인기를 써야한다. 그린베레를 3층으로 불러들여 우측 보초의 3층 뒤쪽에 유인기를 놓고 잡은 뒤 정북쪽 3층의 대포가 있는 곳으로 간다. 스파이는 이동하는 보초의 시선을 유도하고 그린베레는 유인기를 박스 우측 끝에 놓고 숨은 다음 유인기를 켰다 끈 뒤 달려온 보초를 잡고 상자 옆의 보초는 감시선을 잘 읽은 뒤 잡는다.(아래층 탱크 옆의 보초와 순찰조의 감시선 유의) 이동보초의 시선을 푼 뒤 우측 박스 끝으로 갔을 때 주사기로 처치한다. 원래는 탱크로 가기 위해 그쪽 경로를 개척하려했지만 교차 중복되는 감시선이 너무 많고 마땅히 죽은 자를 숨길 곳도 없어서 아예 그린베레가 처음 시작했던 곳으로 가서 진행하려 한다.(순서는 한가지로 정해진 것은 아니니 구애받지 말기 바란다) 그린베레를 좌측 대포 뒤로 부른다. 그 동안에 스파이가 해치울 수 있는 적은 처리하자. 우선 성의 서쪽 본부건물 꼭대기에 있는 고정보초와 계단 옆의 고정보초를 해치우고, 한 계단 내려와 계단 구석의 보초도 해치우고, 우측계단으로 다시 올라가 오른편을 보고있는 보초도 해치우자 그린베레가 어쯤 와 있나 살펴보고 시선을 유도한 뒤 대포근처 두명의 적을 차례로 해치운다. 조금전 스파이가 해치웠던 마지막 보초왼쪽에 아래로 시선 고정한 보초는 보초의 뒤쪽에 유인기를 놓아 잡고, 2층의 박스좌측에서 이동하는 보초도 유인기로 잡아야하는데 최대 청취 가능한 거리도 적의 감시선에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해서 잡는다.(뛰어 올라오는 동안 대공포 뒤에 숨자)우측의 이동하는 보초도 유인기를 써야하는데 숨을 데가 마땅치 않으므로 처치는 스파이가 하도록 하자 자 이제부터가 약간 어려운데 타이밍과 정확한 위치 선정이 관건이다. 현 재 남아 있는 적은 박스 옆의 고정보초 두명, 아래쪽 계단에 붉은 대포하나, 고정보초 두명, 그리고 벽쪽에 고정보초 한명, 이렇게 해서 모두 5명인데 제각기 감시선을 중복되게 가지고 있어서 해치우기가 약간 까다롭다. 우선 그린베레는 박스옆 벽쪽에 붙은 고정보초의 위층에 유인기를 놓고 계단을 내려와 나중에 스나이퍼가 처리할 보초 둘을 치워야하므로 감시선에 안 걸리는 가장 가까운 위치에 두고, 스파이는 대포옆 벽에 있는 보초의 시선을 유도하고, 스나이퍼를 불러서 계단부분의 고정보초를 해치우기 위한 저격위치 (좌측계단으로 올라가서 보초 사이)로 보낸다. 작전 개시 시간은 V-2 로켓주위를 도는 순찰조가 아래쪽으로 내려갔을 때이다.(저장을 매 순간 마다 미리미리 해서 대원을 위치에 다시 가져다 두는 수고를 없애도록 하자) 그린베레가 유인기를 켜는 순간(계속 끄지 않는다) 스나이퍼가 계단 양쪽 병사를 처치하고 그린베레가 계단을 내려와 죽은 자를 치운다. 스파이가 유도를 푼 뒤 박스 옆의 벽에 붙은 병사를 시선유도하고 그린베레는 유인기 위치를 바꾸러 간다.(한번 유인된 곳은 다시 먹히지 않는다) 좌측으로 유인기를 놓고 스파이를 박스 우측 병사 뒤에 위치시킨 후 순찰조의 위치를 살핀 후 유인기를 켜고 바람처럼 두 병사를 해치우고 아까 빼먹은 정북쪽 꼭대기 층의 북쪽을 바라보는 병사도, 다시 내려와 붉은 대포 뒤의 병사도 해치운다. 거의 막바지에 다다랐는데 스파이가 공략할 마지막 구역인 탱크를 차지해 보자 이곳은 2층에 2명 1층에 3명이 지키고 있다. 스파이로 모두 해치울 수는 있으나 순찰조가 오기 전에 해야하므로 2층 좌측의 적은 스나이퍼가 저격하도록 하자 스파이는 1층 좌측의 병사 뒤에 서고먼저 스나이퍼는 붉은 대포와 2층 병사를 저격할 위치에 겨냥한 뒤 대기하고 새퍼로 하여금 적 본부건물의 문 앞에 폭탄을 장치시킨 다음 문 앞에 대기, 그린베레는 붉은 대포 좌측 문에 숨는다. 모두 정위치에 배치했으면 시작하자 조금 빠르게 해야 순찰조에 걸리지 않는다.순찰조가 등을 돌리는 즉시 주사기로 찌르고 스나이퍼는 2층 좌측 보초를 저격한다. 스파이는 계단을 뛰어올라가서 2층 우측보초를 해치우고 계단을 내려와 좌측보초를 해치우고 우측보초도 해치운다. 그 동안에 드라이버는 계속해서 기어 내려오고 모든 적이 사라지면 즉시 스파이와 함께 탱크에 승차한다. 스나이퍼는 붉은 대포의 사수를 저격하고 문으로 숨는다. 이제 이제껏 몇 시간을 모니터 앞에 붙어있게 한 스트레스를 풀어보자 탱크로 V-2 로켓을 폭파하면 알람이 울리고 적들이 뛰어나온다. 새퍼가 폭파시키는 것을 잊지 말고 V-2로켓 2기, 본부건물, 모든 적 건물, 적 병사를 해치웠다면 모두 승차하여 남서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가면 임무완수

게임이 끝나고...

적이 항복 문서에 사인하고 2차대전이 끝남을 알리는 흑백 동영상이 흐른다.
석양 너머로 쌍발 비행기가 날아가고 코만도스의 대원들이 비춰지며 대단원의 막이 내린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

1트랜스포머 게임 사양은

아까 홈페이지인가 어디가보니깐

지포스 6200이상이면 된다고 봤구

램은 512MB였었던거 같아요

CPU는 2.8 이상이였나;;


2.트랜스포머 게임 공략 & 치트

공략과 치트는 아직 없을겁니다

나온지 일주일도 안됫을거 거든요..




그리고 님 사양이면 충분히 돌릴수 있습니다


저희집이

CPU 3.0 Dual Core

LAM 2048MB

HDD 250GB

그래픽 7600GT

쓰고있는데 그냥 돌아갑니다 그냥..


1GB랑 2GB랑은 램차이 아직까진 많이 있진않아요

2GB가 권장사양인 게임은 아무것도 없으니까요..ㅎㅎ


트랜스포머게임은 그냥 돌릴수 있는 사양입니다

Posted by Redvirus
,

에라이, 내공 쏜다ㅜㅜ . 전 요새 스타를 즐기는 유저인데요, 저와 스타를 즐기는 친구가 셋 있습니다. 보통 맞붙는 맵은 거의 100% 빠른무한이며, 각 친구의 특성은 이렇습니다.


친구1:


주 종족: 프로토스

주 유닛: 질럿러시, 닥템드롭 또는 기습, 캐리어(거의 맨날 사용), 커세어

내 견제 방법: 골리앗과 업글, 레이스와 EMP미사일

절 항상 이기는데 다른 친구들 보단 약함ㅜㅜ


친구2:

주 종족: 저그

주 유닛: 대량의 뮤탈생산(항상), 저글링 러쉬, 성큰 방어

견제 방법: 골리앗

골리앗 대 뮤탈인데 지다니 정말 부끄럽네요ㅜㅜ 그래두 너무 한번에 대량으로 뽑아대니 못이기 겠어요


친구3::

주 종족: 저그

주 유닛: 히드라(항상), 러커, 뮤탈로 SCV견제, 가끔 울트라나 저글링, 다바우로나 디파일러

견제: 탱크, 벙커와 마린, 메딕, 레이스

이 친구는 제가 가장 어려워 하는 친구입니다. 절 완전히 갖고 놀죠. 헤처리를 수십개를 순식간에 만들어서 부대씩 생산해냅니다. 한마디로 물량으로 밀기죠. 러시도 많은 성큰 땜에 안먹히고, 탱크 나올때쯤은 대량생산에 들어가죠.


그리고 공략 단계별로 자세히 써주세요. 8scv한후 서플짓고 11scv에 베럭짓고... 이런 식으로요.







-----------------------------------------------------------------------------------------------







친구1: 질럿 러쉬 마니 오는게 아니라면 소수의 마인으로 제거 대량일경우 벌처1부대정도

닥템러쉬<<--이것은 터렛과 마인의 위치에따라 막음

캐리어< 소수일경우 골리앗으로 제압가능

하지만 다수일때 님도 골리앗 어느정도 모이고

클로킹레이스 1부대만들고여 스캔을뿌려서 시야를 알아냅니다

배슬은 이엠피겁니다 그리고 그때 골리앗도 같이 움직여주고 레이스는 캐리어만 1.4합니다

옵저버는 스캔으로 캐리어에게맞더라도 옵저버만제거


친구2:뮤탈러쉬<< 이것은 막는방법이 다양합니다

배슬소수로 이레딧을 걸어주거나 발키리를 섞어주면 좋습니다

뭉치는 뮤탈한테 이레딧과 발키리는  그냥 녹겠죠??

저글링러쉬는 골리앗 무빙컨트롤로 잡으시면 되구여


친구3

님은 이친구가 부담스럽다니 더욱 열심히 적겠삼

이친구는 히드라로 온다고하셧으니

뮤탈은 견제로 오니 터렛으로 막으시고

무한맵에서 주로 붙이니 적의 입구를 일단 조여주세여

무한맵이니 메카닉 추천함 시즈로 조입니다

일단조여주시고

드랍쉽으로 무리하게 성큰뚫지말고 드론피해주세여 해처리 파괴 빠른무한이니 배슬하나로 다른배슬 디펜시브한뒤 적의본진 몰래가서 미네랄캐는드론 이레딧거면 녹습니다 성큰으로 방어한다니 님은 조이면서 배틀은 모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저님은 거의히드라로 오니 배틀이 히드라보다 사정거리도길고  모이면 무적 강하기 때문에

조이면서 모으면 끝이에요 연사력도 끝내주고  그리고 멀티테스킹도 해주세여 무한이라고 확장가지말라는법

없으니깐요..

Posted by Redvirus
,

공략 !! 제가 보는곳입니다 까페아니구요블로그아니구요싸이트인데요 가입안해도돼구만약하다가 뭐가 안된다! 그러면 질문과답변 이라는곳에가서 만약 호드람 영국에서 클리퍼드군과만나지못하면 호드람클리퍼드군

 

이렇게만치면 나옵니다. 자 설명끝!! 일단 사이트주소는 일단 '영주홈' 이라는 사이트구요 http://kyj06.gameshot.net/dh_main.php

주소입니다.

그리고 호드람공략

 

 

 

 

 


세력  : 스톡홀름 30%, 리가 20%
시작지 : 스톡홀름
아이템 : 없음
소지금 : 45000닢 + 철광석 2상자
함선  : 브리칸틴 1척
동료  : 마누엘, 게르하르트, 샤를르

 스웨덴의 해군 제독. 14살부터 바다에 대한 꿈을 가지기 시작한 그는 뛰어난 능력으로 해군의 두 번째 항해 때 이미 제독에 오른다.
 끝까지 난이도 높은 전투들을 치워가며 진행해야 하는 캐릭터지만 초반에 재정적 기초만 쌓아둔다면 그렇게 어렵지 만은 않은 캐릭터이다.
 그럼 조국 스웨덴의 부흥을 위하여 출발!
                   공략 작성자 / Maria Lee
                   편집 책임자 / 몽쉘통통



  유럽  세계 최고의 꿈을 안고서


스토리 개요 슈파이어 함대를 만나 교전 → 슈파이어 해산 → 세력치 1위 → 런던 조합에서 의뢰 → 유리스 수송임무 → 유적 지도 → 낡은 양피지 → 암스테르담에서 홍색안료 → 완료
스토리 안내 일단 바로 서진하여 슈파이어와 짱뜬다. 배를 개조 하고 무역용으로 하나 구입한다. 단 기함은 전투용이어야 한다. 초반이므로 백병전으로 돈을 뜯어내어 해산시키자.
Tips! Tips! 슈파이어는 사실 강력한 적이 아니다. 함대 하나에 그나마도 배가 한자콕, 갤리선 이상을 넘지 못한다.
게다가 초반에 슈파이어 상회는 재정적으로도 미약하기 그지없다. 백병전으로 조금씩 조금씩 돈을 뺏어나가다 보면, 나중에는 점유율이 없어서 해산하는 것이 아니고 소지금이 없어서 해산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다. 이 점을 염두해두고 그냥 간단하게 놀아주면 된다. -_-
스토리 안내 슈파이어 상회를 해산 시킨 후 암스테르담, 브뤼주를 연결하고 세력치 1위를 만든다. 그러면 곧 런던 조합에 가면 일거리를 줄 것이다. 유리스 휴이겐이란 사람을 데려오는 것인데, 그는 시라쿠사에 있다. 지중해로 가자.
진행 길잡이 리스본에서는 제나스를 얻고, 남지중해로 가지 말라는 충고도 듣는다. 릴로 플레이를 해보셨다면 그 이유를 알 것이다.

일단 남지중해 쪽으로 가지 말고 세빌리아에서 에밀리오, 제노바에서 훌리오, 이스탄불에서 안젤로를 얻고 밑으로 내려와 알렉산드리아에서 체자레를 얻자. 그 다음 해상에서 하이레딘 함대와 만나면 전투를 할 것인지 도망할 것인지 선택이 나오는데, 당연히 달아나야 한다. 교전중이 되면 난 모른다. 사정없이 톡끼자. 이제 남지중해에서는 도시 내에 들어갈 수 없이, 보급 밖에 할 수 없다.
스토리 안내 조합에 들리면서 아이템을 구해두자. 호드람은 초반에 돈을 많이 구해야 한다. 또한, 특히 리스본, 마데이라, 라스팔마스는 초반에 계약해야 할 것이다. 나중에 이 도시들이 타 세력이 먹히고 나면 자동항해가 안되어 고생한다.

시라쿠사의 광장으로 가면 유리스 휴이겐을 만날 수 있다. 이 사람을 데리고 런던 조합으로 가면 의뢰가 해결되고 유적이 열리면서 지도를 준다. 바로 환상 석주 유적 지도이다. 이제 런던 유적으로 가면 낡은 양피지를 얻을 수 있다.

양피지를 얻은 후에, 1월이 되면 항구에서 암스테르담에서 부른다고 한다. 가 보면 릴이 홍색 안료를 주면서 패자의 증표 찾기 시합하자고 한다. 패자의 증표 지도를 만든 후 빠르게 패자의 증표를 찾자. 그리고 찾는 중간에 다른 항구에서 기항하면 안 된다. 릴이 바로 찾는다. -_-;;; 찾은 이후에 암스테르담에 가면 릴이 자신에게 이겼으니 세계에 나가서도 패하지 말라고 한다.
무역 전략 자, 여기서 이제 무역을 해서 초반에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전투 중심 캐릭터들은 초반에 경제기반을 마련하지 않고 플레이 진행을 하다가는 나중에 돈을 버느라고 시간을 빼앗기거나, 전투하는 중간에 자금이 떨어져 낭패를 볼 수 있다. 일단 북해에서 남아있는 점유율들은 최대로 높여두고 무역을 시작하자..

그럼 무역을 언제까지 하느냐? 바로 지방함대 2 함대를 편성할 수 있을 때 까지이다. 동료가 부족하여 게임 진행이 힘들어지리라는 예상은 버리도록 하자.

북해에 지방함대를 2개 만들면 한 달에 최소 2만, 최고 18만닢의 금액이 들어온다. 그건 플레이어가 전투를 하고 있던, 아이템을 찾던, 여관에서 숙박을 하던 변함없이 들어오는 "고정 수입"이다. 대항해시대에서 한 달이라는 시간은 생각보다 빨리 지나간다.
특히 호드람의 경우에는 초반부터 이 해역, 저 해역을 넘나드는 스토리 때문에 해역 이동 중간에는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있게 된다. 그러나 지방함대가 있으면 메인 함대에서 그냥 갖다 버리고 있는 2달을 활용할 수 있다.

호드람은 전투 중심 캐릭터, 전투 능력이 낮은 동료 2명만 골라서 레벨을 높여라. 그리고 그들의 통솔력이 150이 넘었을 때, 지방함대 편성을 하고 북해에 위임해두자. 또, 최소한 갤리온 급 이상의 배로 무장을 하고 계속해서 아프리카로 향하여 게임을 진행하도록 하자.



  신대륙 해적 토벌 작전


스토리 개요 (아프리카) 베르데에서 노예선과 싸움 → 세라 동료 → 런던에서 크리스티나 → (신대륙) 에스칸테와 동맹 → 말도나도 해산 → 에스칸테 해산 → 칼 얻음 → 해적 퇴치 → 칼집 얻음 → 패자의 증표
스토리 안내 일단 베르데에 기항하면 에스피노사의 노예선 2함대와 싸우게 된다. 에스피노사와 전투에서 승리하던 실패하던 베르데에 들어가면 세라와 만난다. 그러면 에스피노사와 교전중이 되는데, 동료들이 신대륙에 가서 경험을 쌓자고 한다. 여기서 에스피노사와 정전을 하지 말고 바로 신대륙으로 가야하는데...
그 전에 런던에 가서 크리스티나를 데려오자. 만약 크리스티나가 런던에 없으면 바다 위로 나갔다가 훌리오 이벤트 보고 들어가자.

아무튼 신대륙에서 에스칸테의 정보를 알아내면 베라크루스의 조합으로 오라고 한다. 물론 그 전에 카옌과 페르남부쿠의 점유율을 올려놓고 가자. 가 보면 에스칸테와의 이벤트가 나오는데 말도나도와 교전 상태가 된다. 베라크루스 술집에서는 페르난도와 이벤트, 동전게임이다. 우리편이 선공이었을 때 필승법으로 끝내자.

말도나도를 해산시키고 술집에 들어가면 주인이 에스칸테도 무찔러 달라고 한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에스칸테와 잠시 동맹을 맺고 다른 해역으로 가던지, 지금 당장 선전포고를 하고 에스칸테를 무찌르는 2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나중에 갔다가 다시 신대륙에 오기에 신대륙은 너무 멀다. 왠만하면 그 자리에서 결판을 짓도록 하자. 그리하여 에스칸테를 해산시키면 베라크루스에서 태양 무늬 칼집을 손에 넣을 수 있다.

이 후에 하바나의 조합에 가면 윌리엄이라는 해적을 무찔러 달라고 한다. 이 후에 정체불명의 사설함대가 3번 나오는데 사실 이들은 일기토로도 진다. 백병전으로 모두 배를 빼앗아서 자금난을 약간이라도 해소 할 수 있도록 한다. 사설함대를 3번 이기면 윌리엄이 등장하는데... 약하다. -_-;;;

윌리엄에게 이기고 나서 하바나의 조합에 가면 보수를 받고 유적을 알려준다. 지도를 가지고 가면 어느 새 그 유적에 라파엘도 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둘은 협동하여 패자의 증표 단서중 하나인 의식용 단도를 찾아낸다.

항구에 가면 패자의 증표 지도가 완성된다. 패자의 증표를 찾고 아프리카로 가 세라의 원흉인 에스피노사에게 복수하자.



  아프리카 세라와의 만남


스토리 개요 에스피노사 해산 → 소팔라에서 마왕의 무기 정보 → 산죠르제 조합에서 해적퇴치 의뢰 → 해적 퇴치 후 석판 상부 → 소팔라 유적에서 성모상 → 인도양
스토리 안내 이곳은 패자의 증표를 한번에 다 얻을 수 없다. 그 이유는?
이 패자의 증표를 위해서는 무기를 하나 찾아야 하는데... 그 무기가 있는 곳이 얼음으로 덮인 아이슬란드이기 때문이다. -_-;;;

일단 에스피노사와는 교전중이므로 바로 전투를 붙자. (혹시 정전을 하신 플레이어가 계시다면, 다시 선전포고를 해도 무방하다.) 해산시키면 소팔라에서 마왕의 무기를 찾아오면 다른 물건을 교환해 주겠다고 한다. 이 물건이 석판 하부인데, 그 마왕의 무기란 베팔할바드이다. 어차피 이 후에 호드람 스토리 상, 북해에 한 번 다녀올 일이 있으므로 나중에 찾자.

소팔라의 조합에서는 리우데자네이루에 조사대를 파견해 달라고 하는데... 선원을 필요수보다 좀더 많이 고용한 후에 리우데자네이루에 기항하자. 이후에 소팔라로 돌아가면 유적을 알려주는데, 사실 그럴 필요도 없는 것이, 술집 여자에게 선물을 줘도 유적을 알려주기는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_-;;; 유적에서는 성모상을 얻게 된다.

산죠르제에서는 해적 하나를 잡아 달라고 하는데 지중해에 있으므로 가서 잡은 후 갖다 주면 (인간을 갖다 준데... -_-;;;) 유적을 알려준다. 이 곳에서는 석판 상부가 기다린다. 동아프리카 아무 항구의 광장에 들어가면 미하엘이 있으니, 잊지 말고 찾자.



  인도양 전설의 왕 호드람


스토리 개요 웃딘 해산 → 바스라에서 알 → 캘리컷에서 잎 → 캘리컷 광장에서 사무엘 → 나갈풀 해산 → 스톡홀름에서 왕의 의뢰 → 해적 처단 → 패자의 증표
스토리 안내 일단 도착하자마자 웃딘과 교전을 하게 된다. 전투 시작부터 웃딘과 적대관계가 되므로 쳐부수자. 항로도 잇기 딱 좋다. -_-;;;
차트대로 진행하되, 인도양에서는 도착하자마자 왕이 부른다는 말이 있다. 아직은 가지 말자.
진행 길잡이 바스라에서는 알이 동료가 된다.
캘리컷에서는 나갈풀과 이벤트가 나는데 돈이 있으면 파라다이스라... 거의 엽기다. 아무튼 캘리컷에서는 세라가 잎을 주며, 광장에서는 사무엘이 동료가 된다.

그런데, 이제부터 특히 조심해야 한다. 이 때부터 아지자가 와서 설친다. 지금은 아지자를 동료로 얻을 수가 없다. 짜증나지만 전투선에 선원을 꽉 채우고 다니면서 싸움이 나면 톡끼자. -_-;;;
스토리 안내 이제 스톡홀름으로 가자. 왕이 의뢰를 하나 하는데 이슬람 해적을 무찌르라고 한다. 이슬람 해적들 장난아니게 많다. 게다가 바스라와 캘리컷의 조합 의뢰도 해적 퇴치이다. 아무튼 해적을 죽이면 쿠산왕조의 큰 접시를 얻게 된다.

패자의 증표를 찾게 되면 세라는 자신의 친구 살우드와 함께 어딘가로 떠난다. 참고로 캘리컷의 유적에는 큰 독수리상이 있다. 자, 이제 국왕에 보고하러 북해로 가자.



  북해 마왕의 무기


진행 길잡이 국왕에게 보고부터 하자. 아무리 만만해도 왕은 왕이기에...

일단 북해에 왔으니 아프리카 주민들이 말한 그 마왕의 무기를 찾으러 가자. 아마 측량사의 측량술이 낮으면 항로도에 세계지도가 펼쳐지는 순간부터 측량이 안되고 경도와 위도란에 ???로 물음표만이 칸을 채우고 있을 것이다.

이걸 막기 위해 지중해에서 파는 아이템을 써서 측량사의 측량술을 높일 필요가 있다. 대게 측량술 245 정도면 측량이 가능하다. 세계지도를 외우고 다니는 편집자(몽쉘통통 -_-;;;)같은 분 외에, 초보자들은 측량술 245 이상으로 만들기 전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잘못하면 Game Over난다.
마왕의 무기는 베팔할마드로 북위 64, 서경 15에 있다. 근처에 헤클라라는 마을이 하나 있으니 찾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그리고 브뤼주에서 게르하르트에 소멸의 갓트베르겔에 대해 얘기를 했을 것이다. 기왕왔는데 소멸의 갓트베르겔도 찾으러 가자. 스톡홀름 북쪽에 있으니 잘 찾아보자.

이제 베팔할마드도 얻었으니 소팔라에 가서 아프리카 패자의 증표 지도를 만들자. 악숨왕의 금인을 찾고 동남아시아로...



  동남아 아시아 주민들은 내가 지킨다?!


스토리 개요 아친에서 카밀 → 말라카에서 카밀과 마리아 → 바타비아에서 릴과 카밀 → 쿤 해산 → 바타비아에서 유액이 든 항아리 → 말라카 조합에서 괴어 퇴치 의뢰 → 해결 후 유적 발견 → 패자의 증표 지도
스토리 안내 아친에서는 잠시 릴과 떨어져 있는 카밀을 만날 수 있다. 이유는 역시 릴로 플레이를 해보면 알게 된다. (연인과의 갈등이랄까나...? -_-;;;)

일단 말라카에서 마리아와 만나 이씨 일족과 동맹을 맺게 된다. 호드람은 이 때 쿤과 페레일라 둘 다 없애겠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이 후에 카밀이 나타나서 릴이 위험에 빠졌다며 바타비아로 가자고 하는데...

잠시 교역소에 들러서 카를로를 동료로 하자. 바타비아로 가면 마리아의 함대로 위장한 쿤의 위장함대가 나온다. 이벤트가 끝나면 쿤과 적대관계가 된다.

쿤을 해산시킨 후 바타비아에 가면 유액이 든 항아리를 얻는다. 바타비아에서는 잠이 동료가 된다.

동남아시아 세력치 1위가 되면, 말라카 조합에서 괴어 퇴치 의뢰를 준다. 필자는 2번 다 반자르마신에서 일어났다. 괴어는 포격으로만 물리칠 수 있다. 괜히 백병전해서 괴어를 함대에 편입할 생각은 하지 말자. -_-;;;
괴어는 내구력 하나는 빵빵하지만 포격을 아예 하지 못하므로 T자 전법 아니면 빙글빙글 전법으로 죽이자. 해결하면 보수를 받고 유적을 알려준다. 가서 올드 코인을 얻는다. 술집에 가면 뭔가를 알려준다. 항구에 가면 비아스의 화폐지도로 완성된다. 패자의 증표를 찾고 동아시아로 향하자.



  동아시아 세계 제일의 꿈을 극동에서!


스토리 개요 항주에서 마리아와 이벤트 → 구루시마 해산 → 항주에서 죽세공 조립도 → 오사카 유적에서 의뢰 → 해결 후 코르프 → 죽세공 → 패자의 증표
스토리 안내 동아시아 이벤트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아프리카 패자의 증표가 필요하다. 바로 스토리 진행 중에 반드시 찾아야 할 "쿠빌라이의 대검"이라는 아이템이 바로 아프리카 패자의 증표가 있어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일단 아무 항구에나 기항하면 항주에서 마리아가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가서 구루시마를 물리쳐 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Tips! Tips! 잠깐 스탑! 만약 지금 검투술이 높은 동료가 없다면 조자룡의 창을 얻으러 가자. 이 방법은 원본 캐릭에만 해당 되는 듯 싶다. 파킷 캐릭은 안된다. (교타로로 안됐다.)
매달 10일에 항주의 조합에 가자. 그러면 삼국지에 대해 아냐고 묻는다. 안다고 하면 가장 좋아하는 장수가 무엇이냐고 묻는다. 조운이라고 대답하면 조자룡의 창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조자룡의 창은 북 21 동 108에 있다. 마카오 옆이다. 효과가 무려 플러스 50 이다. 아무에게나 주고 구루시마를 해산시키러 가자.
스토리 안내 나가사키에 기항하려 하면 철갑선 부대가 덤빈다. 극히 조심할 필요가 있다. 아마 동남아시아 괴어를 죽일 때 선수상을 하나 받았을 것이다. 그걸 달아보자. 적들이 혼란에 빠진다. 이때다. 바로 백병전에 돌입하여 끝내자. 그 선수상을 달고 있으면 하이레딘도 백병전으로 이길 수 있다. -_-;;;

구루시마를 해산 시킨 후 항주에 들러보자. 마리아가 죽세공 조립도를 준다. 그리고 항주의 조합에서는 "프렛트 페로 (2편에서 카탈리나를 꼬셨던 그 녀석)"라고 하는 해적을 잡아오라고 하는데 잡아 가면 항주 점유율 3% 준다. 필히 해두자.

그리고 오사카 유적을 연다. 오사카 술집에 여자에게 선물을 주고 알아내자. 그 곳에서는 고승이 원나라 황제의 검을 찾아오라고 할 것이다. 바로 이 때 아프리카의 패자의 증표가 필요하다. 천주의 광장에 가자. 가면 어떤 노인이 아프리카의 증표를 보고는 그 검은 산둥반도에 있다고 한다. 기주에 기항하기 바로 전에 탐색 하면 쿠빌라이의 검이 나온다.

이 검을 가지고 오사카 유적에 가면 고승이 얼음으로 뒤덮인 땅 근처에 패자의 증표를 지키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고 한다. 그 곳이 어딘지 아는가? 바로 코르프이다. 릴에 이어 호드람도... 마리아도 이곳을 찾아야 한다... -_-;;; 자신이 없다면 보급항 공략을 보고 좌표를 확인하자.

기항하면 죽세공을 준다. 그리고 오사카에 가서 패자의 증표 지도를 만들자. 패자의 증표를 찾은 후에 동남아시아의 항구에 기항하면 마리아가 오스만 투르크가 대공세에 나섰다는 정보를 호드람에게 알려준다. (보기보다 착하다. -_-;;;) 나라의 적은 물리쳐야 하는 법... 지중해로 가야하는데, 그 전에 추가장갑 이벤트가 있다.
진행 길잡이 구루시마를 해산시킨 이후에 오사카 또는 나가사키 조선소에서 일어나는 추가장갑 이벤트가 있다. 일단 이벤트인 만큼 이 것은 보고 지중해로 건너가도록 한다. 봐서 손해볼 것 하나도 없다.



  지중해 대공세에 대한 필사의 반격


스토리 개요 알제에서 하이레딘 → 알렉산드리아에서 2함대와 전투 → 파샤 해산 → 알렉산드리아 유적에서 천 → 이스탄불 유적 → 유황, 목재, 초석 갖다주면 램프 → 패자의 증표 지도
스토리 안내 일단 알제에 들르면 항구 안까지 들어가 진다. 그리고 하이레딘과 만나는데, 그는 파샤가 자신에게 자신의 수하로 들어오라는 말을 거부하고, 믿었던 동료들은 모두 배신하였다고 한다. 그는 배덕의 반딧드 메일을 주며 파샤를 물리치라고 한다. 이 이벤트가 남과 동시에 하이레딘 함대는 하나로 줄어든다. -_-;;; 아무튼 알렉산드리아에서 찾고 있다니까 가자.

이제 적의 술책이다. 기항하면? 파샤군의 대공세가 시작된다. 2함대가 와서 덤비는데 기함만 집중 공격해서 끝내자. 알렉산드리아에 기항하면 세라와의 상봉 이벤트가 일어나고, 이제 파샤를 해산시키자.

이 때의 파샤는 배반한 하이레딘의 동료들을 모두 포함하여 5함대까지 가능하다. 장관이다. 하나씩 착실하게 점령해서 해산시키자. 그리고 알렉산드리아 유적에 가면 천을 받을 수 있다.

이제 이스탄불 술집 여자에서 밀로의 비너스를 선물 하자. 그럼 유적이 열리는데 샤를르가 중간에 가로막힌 돌 때문에 진행을 하지 못한다고 하고, 이 돌을 폭파시키기 위해서는 유황이 필요하다고 한다. 가져가면 이번엔 목재가 필요하다고 한다. 또 마지막으로 초석이 필요하다고 한다.

10창고분씩 가지고 가면 길이 열리고 램프를 받게 된다. 유적도 발견이 된다. 패자의 증표 지도를 완성하고 패자의 증표를 찾은 뒤 왕이 부른다고 한다. 스톡홀름으로 가자.



  북해 퇴역과 이별, 그리고 여행


스토리 안내 스톡홀름의 왕궁에 가면 호드람은 해군에서 퇴역하겠다고 한다. 세라는 헤어진다. 호드람은 나중에 세라의 나라가 건설되는 것을 보러가겠다고 한다. 후임 해군 사령관에는 게르하르트가 임명되는데... 호드람이 옆을 보는 순간, 그 후임을 내던지고 다시 호드람을 따라온 게르하르트! 별로 달가워하지 않는 호드람에게 게르하르트는 두 남자를 여자들이 그냥 지나치겠냐면서 너스레를 떤다. 스톡홀름의 하늘은 붉게 빛나고 있었다.

Posted by Redvirus
,

시작하면 닥치고 위습을 재빠르게 움직여 에넬을 누구보다 먼저 고른다


에넬은 처음부터 가지고 있는 스킬이 멘트라(25% 회피), 전광(2초 쿨 블링크)이다


공격 스킬은 4때 뇌수를 배우고 6때 방전 이라는 스킬을 배운다 (그 뒤는 생략)


그러니까 물론 1에서 4까지 평타 + 전광을 섞어 주며 근접케 견제도 좋지만 4까지는


닥 사냥만 한다 견제는 4부터 해도 늦지 않다


여차여차 해서 남들 5 찍을때 4정도 찍었다고 보자 템은 10짜리 포션 가득이다


적 영웅 체가 500 이하라면 뇌수를 적 영웅한테 쏜다 (영웅은 기본적으로 마방을조금 가지고 있다)


안죽는다면 평타질도 해주면서 죽여버린다 (못잡을거 같고 물약 빨면서 역견제 하면 전광으로 닥 ㅌㅌㅌㅌ)


그러면서 스킬로 생명샘 몹들을 잡아 주며 포션 가득 채우고 경치북만 빨면 만뇌가2렙이 찍힌다


지금부터는 경치북을 사용하지 않는다. 왜? 이유는 인페로 달려가서 인페 가득채우고 만뇌 한번 써봐라


알아서 경험치 찬다. 쿨도 그리 안길다 (근데 범위는 좁나 크더라) 그렇게 해서 모은돈은 신의북 사준다


전광으로 움직이면서 보스 스틸도 해준다 (욕 하라고 하던지 말던지) 어떻게든 신북을 빨리 맞추는게 요건이다


보스 스틸을 해주면서 인페를 놀면 30 금방 찍는다 (여기서 템은 보스 스틸 잘해주고 적 많이 견제해서 죽였다면


신북 한 4~5개는 찰거다) 30되면 뇌신 배운다 그럼 닥웨코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문은 안따면 좋다 몹을 모으고 뇌룡 한번 써준다 몹 몰려온다. 뇌신 쓰고 하나씩 잡아주자 그럼 신북 6개 맞추고


올힘 지른다 닥 올힘 ㄱㄱㄱㄱㄱ 올힘으로 웨코에서 몹몰아서 사냥하다 보면 적들이 견제도 오고 죽이고 거길 차


지 하기도한다 웨코 견제가 너무 심해서 못간다 싶으면 드래곤 초원 달려라 웨코 잡을 정도면 드래곤 잡는다


그렇게 해서 부우피가 빨피쯤 되면 같은 팀에게 적견제를 부탁해 부우쪽으로 못오게 하고 모은돈 다 올힘 지른다


이정도면 적어도 힘 3000~4천정도 될지모른다 (공 6000~8천) 아니 그 이상이면 더좋다 그럼 부우를 잡자 ㅇㅇㅇ


부우 피가 ========== << 이게 풀피라면  ====------ << 요정도 때 가서 ==-------- <<요정도로만 만들어 놓자


(여기서 체크할점 우리팀에 바쿠야나 루치,우류,길가 등이 있다면 적 견제를 부탁하면 된다


하지만 이치고같이 스턴 없고 공격 속도나 공격력만 좁나 올려서싸우는 케라면 에넬이 방전과 뇌룡으로 견제 해


주며 못오게 하고 같은팀이 잡는다 (물론 22의 경우 그렇고 33이나 44 같은 경우 이치고는 꼭 있다 같은팀에 이치


고가 있다면 이치고 혼자 잡게 두고 다른 2~3명이서 웨코에 못오게 존나 다굴치면 된다)


여기서 조심할거 사루토비 궁극인 시귀봉진 - -;; 이거 부우 다잡아놓으면 토류벽 쓰고 부우 스틸한다 시귀봉진


쓸거 같으면 닥치고 스턴 날린다 ㄱㄱㄱㄱㄱ (사루토비 말고도 길가의 에누마 엘리쉬 같은 1방기술 [데미지 높고


범위가 조금큰 1방 궁극]들 스틸조심하는게 좋다)


* 극견제 해야 할 캐릭터 *


- 사루토비 (기지에서 인페사냥하면서 커가지고 시귀봉진으로 스틸에 민첩 존나찍고 그림자 분신하면 대책없다


견제 ㄱㄱ)


- 길가메쉬 (이놈도 기지에서 인페사냥 된다 닥견제)


- 토오노 아키하 (견제 안하고 기지에서 사냥할수 있는 지속 범위 스킬 가진녀석은 닥견제)


- 손오공 (? 손오공이 왜냐고? 20때 웨코 몹 존나 모아서 원기옥 한번 쓰면 좆된다 돈이 와장창 굴러들어온다


원기옥 못쓰게 스턴 까준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이치고 (이놈 부우스틸의 지존이다 최대한 5~6렙 늦게 찍도록 견제한다 5때 참월 [올스텟 25 초반에 이거 짜증


난다] 6때 월아 천충 [범위 장거리 기술이다 이거로 사냥하면 금방 업하고 하니까 6 최대한 늦게 찍게 견제])


개인차에 따라 견제할 캐릭터는 더 늘어날지도 모릅니다.


                                                                                            - 워크래프트 유즈 & 프라우드맵

                                                                                                                                           스타폴 -

---------------------------------------------------------------------------------------------------------



다 필요없고


일단 렙 5까지 돈모아서


힘책으로 다사요


그럼 한 힘이 20~30은 족히 오름


그럼 대미지는 족히 150이 넘어주고


렙 5때부터 인페르날던전 문 깨지말고 잡으쇼


15때까지


그럼 만원정도 모이는데 신의북 사쇼.


그리고 다시 인페르날가서 문뿌시지 말고 20찍으쇼


그럼 또 만원 가까이 잇는데


신의북 사지말고 다 힘 박으쇼


그쯤이면 보스 잡을수 잇는데 문뿌시고 들어가슈


보스 잡으면 돈좀 주는데 그걸로 힘책 다사슈


그리고 웨코가서 문뿌시슈.


그리고 웨코 들어가서 문뿌시지말고


웨코 가장 오른쪽 벽에 붙으슈


그럼 몬스터가 따라오는데 에넬 순간이동 잇죠?

순간이동으로 오른쪽 벽너머로 넘어가슈


그리고 열라게 잡아주슈


적팀이 방해만 안하면 5만원은 벌고도 훨씬 더벌음.


그럼 님팀 상점 가서 신의북 한개 더사고


나머지 황제의 보검으로 채우쇼


그리고 2만원정도 남는데 그돈으로 힘책하고 민책 사슈


그때쯤 님의 렙은 40은 됫을꺼유.


에넬 공격력은 기본 1000이 넘고 플러스 1000정도가 됫을꺼요


그럼 마지막보스까지 님이 다 털어버리슈,적팀 보스 매너 하든말든 맘대로 하고


보스 다 털면 5만원정도 나옴.


그돈 전부 힘책에 박으슈


에넬은 나중가면 뇌신밖에 쓸게없어서 공격력이 좋아야함.


전부 힘책에 박으면 기본 1800정도되는데.


드래곤 초원가서 몸빵하면서 싸우슈 그쯤되면 렙은 만렙


드래곤초원에서 충분히 10만원은 뽑음


7만원은 힘책에 3만원은 민책에 넣는데


+5 다사면 +2인가 +3까지 다사슈


그래도 돈이 남거든 적팀 상점도 털어버리슈


그러면 에넬 공격력이 기본 4000플러스 1000은 됨


하지만


아직 마인부우한테 털림.


혹 적팀에 사루토비,이치고가 잇거든 걔네는 꼬박꼬박 죽여주쇼


몸빵하면 에넬 털리니깐 뇌신쓰고 스턴 걸어주고 때리면 이치고하고 사루토비 털림.


그리고 님은 그때쯤 드래곤 초원에서 죽지않음.


보통 거기서 40만원은 뽑을수 잇는데


그시간안에 마인부우가 죽으니


15만원 정도 뽑고 전부 힘책박으셈


님팀 상점으로 모자르니 적팀까지 털고


황제의 보검 두개 버리고 신의북 두개로 채우쇼


님팀상점하고 적팀상점껄로 하나씩


그때면 님 데미지 8000넘어감.


그리고 님팀에 이치고 사루토비 키사메 유스케 중에 잇으면


그사람한테 마인부우 잡으라그러고


님은 웨코문트 문앞에서 적팀이 마인부우 스틸하러 오는거 막아주셈


님이 뇌신변신하고 스턴 4초 걸어주면 4초안에 한명죽임.


그때면 뇌신이 1초에 4번은 공격하는데 대미지가 1만이 넘으므로


적팀에 이치고가 잇어도 개털림.


아니면 다 무시하고 님이 마인부우 잡으시던가.


그리고 초반에 렙업하는건 자유인데


난 렙 1에 인페르날갓음.

Posted by Redvirus
,
베이커리, 서점, 꽃가게, 미용실.

레스토랑,커피숍,,장남감가게,,,옷가게,

가구점,자동차가게,,레몬쥬스파는거,부동산,예술작품팔수도있구요


이렇게 있어요  이것 외에 더욱 만을수도 있구요 .. 하기 나름입니다.


1.베이커리

이건 재택사업 보단 님처렁 땅을사서 사업을 해야합니다

이유는 물건을 넣는게 재택사업에는 없는거라서요..

일단 빵집에 필수 진열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요리에 대한 점수를 계속 올리세요 올리고 올리고 하시면 만은 음식들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수 있어요 ㅎㅎ  진열대에는 여러가지 음식을 넣을수 있습니다..

즉, 님 마음대로 넣을수 있습니다.. 연어도 넣고 -0-;;

인벤토리에 음식을 넣는방법은 냉장고 누르시면 여러개 만들기? 있을꺼에요 그거 누르시면

단체 음식 이였나? 그게 있을꺼에요... (안한지 꾀 대서 ㅈㅅ;;) 그거 누르시면 메뉴가 쫙 나오는데

하나 선택해보세요 그럼 다 만들고 자동적으로 인벤토리로 들어갑니다............

젤리 ? 였나? 빨강색 젤리요 그거는 요리 안하고 그냥 냉장고에서 끄내기만 하기대문에 계속 -0- ㅋㅋ

이렇게 집에서 음식을 만들고 님이 산 땅으로 가서 진열대에 다가 넣어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거 거기서 가격 매기는게 잇어요..(모르시면 하나하나 눌려보시는것두..)

그거 눌려서 진열대에 전열 되잇는 음식에 갓다 대면 밝아 져요.. 그럼 누르시면 가격을 매길수 있어요 ㅎㅎ

계산대는 필수구요,,,, 주방 만들려면 만드셔도 좋아요.. 화장실도 있으면 좋겟죠? 님도 사용하고


2.미용실

미용실은 계산대가 없어도 되요 ㅎㅎ;;

이미 의자에서 자동적으로.. 이것도 재택사업은 안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땅 사서 꾸미신다음에 의자 부분 찾아보면 미용실 전용 의자가 하나 있어요 -0-;;

그거 사서 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그게 미용실 -0-;;;;;;;;;;;

만약 더 꾸미고 싶으시다면 의자 앞에 거울 하나에다가 거울 밑에는 테이블 하나? 쯤 잇는것도..

인터넷에서 미용실 전용 아이템도 다운받고... 참참 가게의 필수 장식 부분 들어가면 개점 하는 아이템이 잇어요

네모난 초록색모양.. 좀 작구요.. 그걸 걸어놔야지 문 열엇는데 닫앗는지 알수 잇어요

여튼 미용실은 장식이 중요하죠 ㅎㅎ


3.레스토랑

이건 계산대가 종류가 좀 다르죠 ㅎㅎ

잘 찾아보시면 잇습니다.. 아..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연단?

사람들이 먹을수 잇도록 테이블이랑 의자도 준비해야하구요

장식도... 분위기에 따라서..  요리사,서빙담당자,호스트도 잇어야 하구요

아 레스토랑은 그게 필요해요.... 주방 기구에 그게 생겻을꺼에요

하얀색에다가 좀 큰거... 그걸 사야해요,,

아 메뉴도 짜고 가격도 메뉴 가격도 다 정해야합니다

제가 앞에 서 말한..... 설명하기 어렵다는거에서요..


4.레몬쥬스파는거

이건 상당히 간단합니다 대신 어린이들만쓸수잇죠

자기 집 마당에서 가능하구요... 이거 만들면

어린애가 레몬쥬스를 만들어요 그럼 그거 돈주고 사면 됩니다..

가족끼리도 -0-;;


5.예술작품

이건 꾀 재미잇더라구요 ㅎㅎ;;

보면 그림 그는거 잇잔아염... 그거 하나 사시구요

계속 그리다보면 .. 뭐가 올라가더라? 창의력? 아닌데.......

논... 여튼 뭐가 올라가는데 계속 올라갈수록 더 좋은 그림을 그리고요

한 반정도 올라가면 자기가 직접 그릴 소재를 설정합니다..

그러니깐 자기가 직접 어디를 그릴지.. 내가 자기 집에 잇는 컴퓨터를 그리고 싶다면

그림 그리는 거 클릭하시면 2개가 나와요 그냥 그리는거랑 자기가 선택해서 그리는거

자기거 선택해서 그리는거 클릭하시면 네모난 틀이 생겨요 그 틀 안에다가 그릴거 넣어두시구

선택하시면 그걸 그립니다 ㅎㅎ

조각상도 팔면 더 좋겠죠? ㅎㅎ

그냥 가격만 써 놓으면 됩니다.. 앞에 말했죠? 사업툴에서..


6.장남감가게

이부분은 좀 퍼오겠습니다.

장난감가게 운영방법



장난감가게는 서보가게보다 쉬울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쉽다고 느끼지요^^


장난감가게는 먼저 ㅎ 장난감 만드는 거 있죠? (기타목록에..)

맞나?

그걸로 만들어서 전시해놓고 가격 매기는 건 기본이니까 아시겠죠?

그리고 종류가 많이

없어서리 인지.... 따분할 수도 있으니깐


심즈2 기타에서 유아목록에서 토끼얼굴,실로폰 같은 거 전시해도 되구요


아 그리고...^^가게 운영할때는 기술같은 거 상관없구요


장난감 만드는 거 계속 만들어되면 뱃지가 생기거든요

그게 동뱃지 은뱃지 금뱃지가 있는데 생기면 더 많은 종류를 만들 수 있어요


물론 로봇 만드는 것도 마찬 가지이구요!


서보가게 운영방법


로봇만드는 것을 구매합니다

계속 로봇만듭니다... 만들고 팔고를 반복하다 보면

서보를 만들 수 있는 금뱃지가 생길 겁니다

서보를 만들어서 전시해놓고

가게를 열면 사람들이 올 거에요^^


^^서보만드는데 비용많이 드니까

미리 미리 치트를 써놓고 합시다

아니면 미리 돈을 벌어 놓고선요



---------------------------------------------------------------------



1.장사준비하기

일단절대로 전화해서 사업에서 자택사업누르지말라

준비를해야한다. 일단 간판을 설치해야한다. 장식에서 기타를 누르면

맨처음에 간판을 사라(그간판은 필수 간판이다. 문을 열것인지 말것인지 달렷다.)

그 간판을 문옆에 세워두고 하고싶은 사업을 선택하라

ㅡ장난감장사(추천)

ㅡ미용실(보통)

ㅡ기계장사(추천)

ㅡ꽃집(쉬움)

ㅡ빵집(보통)

ㅡ그외 물건을 사서 비싸게팔기(젤 쉬우나 돈벌기 어려운 타임 비추천)

일단 장남감장사이다

일단 취미물품에서 기타를 보면 장난감만드는 게있을것이다(2번째)

그걸로 일단 벽돌 장난감을 만들어라아마 장난감스킬이 금뱃지일때까지 만들어라.

(뱃지스킬이란 각자 사업일을 하다보면 주는뱃지인데동,은,금 순서대로 있다 금일수록 좋다는것이다)그러면 더많은 장난감을 만들수있다.

그러면 전화를해서 자택사업을 시작해라.

(경고: 부동산은 사지않는게 상책이다 너무어렵기 때문에 연마한후 해라)

(경고2:직원은 많이 고용말라 1~2명이 좋다 자주 문닫아야하야 하기때문에 많이는 고용하지말라)

이번엔 미용실이다

의자에서 기타를 찾아보면 5~4의 끝에 '바'란 이름이 붙은 의자가있을것이다

그것이 미용하는 의자인데 손님이 앉으면 깍으면 된다

이 사업은 바로 장사해라(어려운면이 있으나 하다보면쉬움)

이번엔 기계장사다 이건진짜 추천이다

그러나 기계가 좋을수록 재료가 너무비싸다(최고 2000원)그리고 시간이 오래걸린다.

일단 취미물품에서 기타에 들어가 3번째에 보면 기계만드는 물건이있다 기계를 만들어

스킬을 연마하고 금뱃지이면 최고로 좋은 기계 아보??를 만들어보아라

이 기계는 켜기 하면 자동적으로 가족으로 추가된다

감정도있고 직업도 가질수있는 아주좋은 로봇이며 밥도 먹을주알고 집안일을 알아서하는

좋은친구이다 사랑도 하며 결혼도 하니 늙지도 않고 능력이 만능인 기계이다.

이기계는 1만원을 줘도 아깝지않을 친구이니 1명은 만들어둬라(장사에 유용함)

그러면 장사를 시작해라

이번엔 꽃집이다.

이장사도 장난감이랑 기계장사랑같다

취미물품에서 기타에 가면 1번째에 꽃을만드는 물건이있다

만들어서 연마하면 더좋은꽃을 만들수있으니 많이 만들어둬라

이번엔 빵집이다

빵집하는것은 사실빵집이아니라고 보면됀다 왜냐고?? 식당이 사실 적당한말일것이다

일단 책를 볼수있는 책이 모여있는곳을 사라 거기서 공부하기해서 요리를 연마해라

그리고 냉장고를 눌러라 많이만들기에서 단체식사를 누르면 음식이뜬다

그다음은 너가 선택해 만들어라.그리고 진열시켜 장사를 시작해라

마지막으로 물건사서 팔기다

간단하다 물건을 사라 끝이다 장사를 시작해라

2.장사시작하기

장사를 시작하면 1시 방항에 뭔가뜬다 사업레벨0과 4~5개의 메뉴가있다

그중 1개는 사람신용도보기와 또는 고용한사람보기

수익보기등 마지막으로 가격정하기가 있을것이다

그중 가격정하기를 설명하겠다.

가격정하기메뉴 모양은 가격표에 돈같은게 써저있는것이다

그면 뭔가뜬다 싸게하기와 비싸게하는 게있을것이다

자기도 이익을 봐야하니 보통이 적당하다 그런다음 자기가 만든물건을 눌러라

그면 가격이정해진것이다 색갈이 변했다면 정해진것이다.

물건을 만들면 장사를 시작한 심에게 아이템보는곳을 보면 만든물건이있을것이다

그걸 집에 올려라(땅바닥도 가능함) 그래서 가격정하면 장사가 시작된거나 다름없다

아맞다 참고로 가전제품에서 기타를 보면 분명 계산대가있다 계산대를 설치하는게 필수다.(계산대는 요리책상에 설치하세요)

3.장사의 요령

간단하다. 시민들에게 신용을 얻는것이다.

그러면 사람들도 많이찾아온다.

초보들은 신용을 못얻어 망하는경우가생긴다.

그럴수록침착해라 일단 심이 자기 집에 오다보면 뭔가 망설이면서 물건을 보는경우가있다. 그러면 그심을 눌러 판촉하기를 해라 판촉하는것도 스킬뱃지가있으니 높을수록

좋은 판촉하기가 생긴다.

일단 기본판촉하기이다. 이것은 제일 표준적이며 제일 좋은 판촉이다(추천)

그담 가격낮추기이다. 이효과는 좋긴좋으나 가격을 내리지않으면 20초후 오히려

물건 사는 포인트가내려가니 주의해라

그담 공격적으로 판촉하기이다. 이것은 별로 좋은 판촉이아니다 그러나 소심한 심이나

신용도가 높은 심에게는 효과있다.

마지막으로 유욕하기이다 제일 심에게 좋은 신용도를 주는 판촉이나 이역시좋지않다

이 판촉은 신용도가 높은 심만통하지 딴심들은 싫다며 아예 안사버린다

그러나 성공하면 1방에 사버린다.(추천 노)

그런데 계산대에서 줄을 선다 그뜻은 물건계산한다는건데

만약 계산대가없으면 처음에는 어쩔줄모르다가 물건을 버리고 나가버린다

그리고 계산를 늦게하면 아까처럼 물건을 버리고 나가버린다 이것은 신용도를떨어트리니

빨리 계산해야한다. 계산하는것도 스킬뱃지가있다. 금일수록 계산속도가 빨라지니

연마해두는것이좋다.

근데 엉뚱한경우가있다.심이 집으로 들와놓고 그냥어쩔줄 모르는경우가있는데

그대로 나두면 신용도가 떨어지는 경우를 볼수있다.(왠지랄?)

이것을 방지하려면 판촉하기에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를 누르는게 현명하다(신용도up!)

그런데 물건을 심이 사면 x자의 표가생긴다 장사를 시작한 심이 그물건이랑 동일한게있다면 다시 넣은게 가능하다. 그리고 그것도 스킬뺏지가있으니 연마해두는것이 현명하다.

4.그외

사업레벨이 1식증사하면 스킬을 올릴수있다.별로 추천하고싶은 스킬은

인식하는 스킬인데 그건 님의 선택에 달렷다.

어쩌다보면 사람들이 갑자기 자기한테와서 따지기를 하는경우가있는데

친해지기에서 농담하기를해서 친해지면 잘따지지않으니 친해져라

그리고또 심사하는사람이 어쩌다 오는경우가있습니다.

보통 심이랑 비슷해보이지만 글쓰는 심을 보면 분명 심사위원이니

잘대해주면 오는 사람이 증가하고 신문에서 잘써준다니깐

잘해주세요.

이렇게 힘들게 적은이유는 심심해서입니다. ㅋㅋ

함튼 장사잘해보시고요. 하다보면 쉽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항해시대4pk 호드람 공략  (0) 2008.07.15
워크 파오캐 에넬 공략  (0) 2008.07.15
삼국지11 영웅집결 공략  (1) 2008.07.15
미니게임천국3 공략하고 캐릭터얻는법  (0) 2008.07.15
psp 리버스시티 공략  (0) 2008.07.15
Posted by Redvirus
,

질문1.천통하기 쉬운법 (전투,금 해결 등)

질문2.영웅집결 시나리오 초보자하기 좋은가요? 아니라면 좋은 시나리오

질문3.영웅집결에서 할 좋은세력은? 또 영웅집결이 안 좋다면 다른 시나리오에서 세력추천



 

질문1.천통하기 쉬운법 (전투,금 해결 등)


천하통일도 따라주는 사람과 병사들이있어야 할수있는법.

그러기위해선 금,식량,무기가 필요한법이지요.

가장 간단한 조폐-시장, 곡창-농장 등을 건설합니다.

(영웅집결일경우, 본거지의 공터가 15개이상일경우는 농장을많이지어야유리)


또 성이아닌 자기의 소속 항구나 관문에있는 금으로 포상을해주면됩니다.

(관문이나 성이없는 운남,건녕,영릉같은경우는 알아서...)


전투에서 제일중요한 식량역시 해당 성에는 풍족히 많아야합니다.

(해당세력을 정벌하기위해 일만병력을 출전시켰다하면 최소 병량이만이 기본입니다.)


전투를 할경우에는 수가 많고적음을 따지지말고 군대를이끄는 적장을 먼저살피고

적부대를 섬멸하기 유리한 부대를 편성합니다.

(예로, 적장이 여포이고 병력이 일만이면, 유비의경우 제갈량,조운,관우등을출전시켜격파하심이 좋을듯합니다.)

(제갈량의 특기는 신산이기때문에 여포는 질수밖에없죠.)



질문2.영웅집결 시나리오 초보자하기 좋은가요? 아니라면 좋은 시나리오

저는 되도록이면 '군웅할거'쪽을 추천합니다.

군웅할거는 그렇게 큰 세력이존재하지않아, 전쟁도 좀 자자하고요.

약한세력 (공융,도겸등)이 아니면 해볼만한게 바로 군웅할거입니다.

(대표세력 : 조조,원소,마등,유언등)


영웅집결같은경우에는, 몇번 천통을해본 경험의 실력자들이 해볼만한거고요...

초보자들같은경우엔 하지말라는 법은없지만... 좀 힘들듯하네요;;



질문3.영웅집결에서 할 좋은세력은? 또 영웅집결이 안 좋다면 다른 시나리오에서 세력추천

①추천세력

-유비 : 영웅집결에서 최고로좋은세력이라해도 손색이없을정도로 막강합니다.

           부하에는 무장 관우,장비,조운 등이있으며 모두 무력 90이상을넘기는 용맹무쌍장수들입니다.

           또 지장에는 제갈량,방통,서서,강유,마량 등이있으며 개발,외교,정치를하는데 큰어려움이없을것입니다.

           그밖에도 30명이넘는 부하장수들이있기때문에 공터발전은 시간문제고요,

           주변의 기름진땅인 양양이나 강하등을 공략해 중원으로 세력을 뻗으시거나,

           남쪽의 형남4도시를 점령해 형주를 기반으로 서촉으로 들어가는것도 천하통일을 할수있는 또 하나의

           길입니다.


-조조 : 영웅집결에서 유비다음으로 좋은세력입니다.

           부하에는 무장 하후돈,장료,서황,허저 등이있으며 역시 모두 무력 8,90등을 넘기는 장수들입니다.

           또 지장에는 정욱,순욱,순유,곽가 등이있어 유비와 같이 개발,외교등에는 큰어려움이없을것입니다.

           영지는 허창이기때문에 초반부터 유리한싸움이 전개됩니다.

           남쪽에는 '삼국지11'에서 엄백호다음으로 가장 안습세력인 공주가 여남에있기때문에

           먼저 여남을 점령하고 그곳에서도 군대를 양성해 중원으로 진출하는것도 한방법입니다.


-손견 : 본거지는 시상으로 강동,형주일대에서 유비다음으로 강한세력입니다.

           부하에는 무장 한당,정보,황개,주태 등이있으며 지장에는 주유,육손등이있습니다.

           시상은 주변이 강이기때문에 특히 조선소를 건설해 배를 많이생산해야합니다.

           그밖에 외교활동을 이용해 유비와 정전협정을맺어 신속히 형남을제압하거나,

           원술을 공격해 강동으로 진출하거나, 강하를 점령하고 중원으로 진출할수있는 길등이있습니다.


-원소 : 영웅집결시나리오에선 그다지 눈에띄지않는세력인데요...

           실제로 조조와 겨뤄도 손색이없을만큼 원소역시 얏잡아볼상대가아닙니다.

           무장에는 유명한 안량과문추,장합등이있으며 지장에는 전풍,곽도,허유등이있습니다.

           일단 남쪽의 공백도시인 평원을제압에 힘을기른뒤 업의한복이나 북평의공손찬등을 토벌해 하북을 통일

           한후 중원으로 천천히진격하는것이 원소에게는 유리할듯합니다.


-마등 : 영지는 무위, 무위의 지형은 요새입니다.

           무위로 들어갈수있는 골목은 딱한곳, 그 들어갈수있는 입구가 맥주병호로곡이기때문에 그곳만 잘 방어

           하면 일단 세력간의전쟁에서 벗어날수있습니다.

           무장에는 마초와 방덕등이있기때문에 빠른시간안에 서량일대를 통일하고 중원으로 진출하는것이 마등

           에게는 유리할지도모릅니다.


-유언 : 영지는 성도, 성도역시 지형은 요새입니다.

           성도로 들어갈수있는 네곳의길이있는데 이중 세곳이 침공받기쉬운 침공로입니다.

           사수관,면죽관만 잘방어하면 자동의 종회의공격을 잘막을수있고요.

           남쪽의 건녕에서처들어오는 옹개나 맹획세력은 소규모병력을 보내도 쉽게 제압할수있습니다.

           문제는 강주의 대군을 막는건대요.

           강주의 등애는 쉽게 여길상대가아닙니다. (유언의입장에서)

           등애의 능력치가 좀높기때문에 쉽게당할수도있습니다.

           또 종회역시 얏잡아볼상대가 아닙니다.

           종회의 부하중 위관은 특기가 포박이기때문에 잘못하면 유일한명장도 잡혀죽을수있습니다.


-맹획 : 영지는 운남, 중원에서 가장멀리떨어져있어 그다지 침공이 없는지역입니다.

           먼저 건녕의 옹개를토벌해 세력을 두배로 늘리고 성도를 침공하는게 맹획의 길입니다.


-관구검 : 영지는 수춘, 질 좋은부하장수가 별로없기때문에 인재등용이 시급합니다.

              문흠등을 이용해 여강의 원술을 치거나, 세력이약한 소패의도겸을 정벌하는게 관구검에게는 유리할듯


-여포 : 영지는 하비, 무장면에선 충족하나 지장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여포역시 인재등용이 시급하고요.

           어느정도발전했으면, 주변의 세력들을 하나둘씩제거하는것이 여포의 천통지름길인듯...


-장각 (황건) : 영지는 복양, 진류의유대와 허창의조조만 제거하면 천하통일의길은 코앞입니다.

                     하지만 황건의 인물들은 대부분이 도적들이라, 황건역시 인재등용이 시급


-유표 : 영지는 양양, 영웅집결에서 그나마 나은세력입니다.

           먼저 후방에위치한 신야를 점령하고 군대를 양성하여 완의장수나 공백도시 강하를 공략해 천하로 나아

          가는것이 좋을듯...


-사마의 : 영지는 낙양, 영웅집결에서 그나마 나은세력입니다.

              부하장수는 특히 아들 사마사와 사마소가있어서 게임이 더 유리할듯합니다. (두아들의능력이높음)

              인재를 대거등용하여 장안의 하진을 공격하거나 진류의 유대를 토벌하는것이 사마의로서는 최선의 방

              법



여기까지말한 세력들은 재가봤을때, 좋은세력 그나마나은세력이고요.

그밖에 말하지않은세력 (하진,동탁,장노,옹개,엄백호등)은 그다지 추천하고싶지않은세력이나,

힘이약해서 스무턴안에 멸망할수도있는 세력들입니다.

이들중에서도 제가 제일 추천하고싶은 세력 세가지정도를 정해보자면

유비,조조,손견이 좋을듯합니다.

뻔히 삼국의 영웅들이니 이렇게 말해도 할말은없을지도모릅니다.


그밖에도 원소,사마의,여포 등 좋은세력들도있으나 뭔가 부족한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특이하게 저는 약한세력부터 시작하는것을 좋아하기때문에

질문자님께서도 약한세력부터 시작하고싶으시다면 원술,공손찬,유우,한수등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비,조조,손견의 공략법을 간단히 설명해주겠습니다.



1.유비 : 영지는 강릉이기때문에 주변이모두 적들의세력으로 둘러쌓여져있어, 방어하기힘들다.

            1. 공백도시영안을 점령하고 입촉을 준비해라.

             - 입촉하려면 반드시 강주의 등애를 거쳐야한다.

                등애를 격파시, 등애세력을 모두 등용할수있도록 노력해보자.

                성도를 점령해 입촉에 성공했다면, 군세를 성도에 모아 주변세력인 맹획이나 종회,장노등을 정벌

                하자.

            2. 형남의 4도시를 점령하고 손견과 대치하라.

            - 제일먼저 무릉을 쳐라. 지리적으로도 무릉을 먼저치는것이 좋을것이다.

               그다음엔 영릉, 계양을 친후 장사를 공략하라.

               특히 장사땅엔 명장 황충과 위연이있으니 절대죽이지말고 등용해라.

               형남을 모두제압하면 강릉과 장사성에 군대를 정렬시킨뒤 손견과 싸워라.

            3. 유표를 공략하고 신야를 점령한후 중원으로 진출하라.

            - 이 세가지 방법중 별로 추천하고싶지않은 부분이지만, 그래도 꽤 쓸모가 있다.

               더구나 유표에게는 질좋은 부하들이있기때문에 모두 등용하면 유비에게는 매우 이로울듯


2.조조 : 영지는 허창이기때문에 주변에는 별로 적대세력이 없다.

           1. 먼저 여남의공주를 제압한후 공백도시 신야를 점령해 형주로 진격하자.

           - 신야를 제압한후 양양의 유표를 치자.

             앞서말했듯이 유표의 부하들은 대게 등용할수있도록 노력하자.

             유표를 멸망시키면 모든 군세를 양양으로 모아 강릉의 유비를 공격하거나 강하로 진출하여

             손견과의 전쟁을 준비한다.

           2. 여남의공주를 제압한후 군세를모아 중원의 여러세력을 휩쓸어버리자.

           - 조조로 시작하면 뭘해도 무조건 공주부터 멸망시켜놓아야한다.

             여남을 점령했으면 허창으로 군세를 모아 진류의유대나 낙양의사마의등을 공격해 중원을 점령하는것

             도 한방법이다.

           3. 역시 여남의공주를 제압한후 완을 공격한다.

           - 여남을 제압한후, 군세를모아 완의 장수를공격한다.

             완의 장수는 부하가 별로 없기때문에 쉽게 무찌를수있을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이때부터, 완은 지형적으로 좀 안좋기때문에 적의침공을받기 유명한곳이다.

             궁노등을이용해 완을 잘방어하면 한결괜찮아질듯...


3.손견 : 영지는 시상이기때문에 주변에는 적들이많다.

             1. 강릉의 유비와의 전쟁을 돋우낀다.

             - 개발이 모두끝나고 병력이 어느정도모였다해도, 유비를 격파하는것은 힘들다.

                그러니 손견군으로서 유리한 수군전법등을이용해 강릉소속의 항구들을 점령해 유비를 조여가는것도

               천통의 한방법이다.

             2. 형남4도시를 점령한후 유비를 공격하자.

             - 유비가 유표나, 강주의 등애와의 전쟁에 틈타 형남을 재빨리 점령한후 황충,위연등을 내세워 강릉을

                공격하면 유비도 버티기 힘들것이다.

                아니면, 형남4도시를 점령한후 유비와 정전협정을 맺은후 원술을 치는것도 한방법이다.

             3. 강동으로 진출하자.

             - 강동에 존재하는세력은 손견외에 원술과 유요,엄백호,왕랑이 있다.

                원술은 병력이많기는하지만 인재는 하나같이 질이낮기때문에 쉽게공략할수있을것이다.

                그다음으로 강동의 세력가인 유요를 정벌한후 안습세력인 엄백호까지 토벌하면 중원으로 나아갈수

                있는 힘이 생길것이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 파오캐 에넬 공략  (0) 2008.07.15
심즈2 나도사장님 공략  (1) 2008.07.15
미니게임천국3 공략하고 캐릭터얻는법  (0) 2008.07.15
psp 리버스시티 공략  (0) 2008.07.15
포켓몬스터 디아루가 공략  (2) 2008.07.15
Posted by Redvirus
,
검정: 대부분 사람들이 다 아는것

 빨강: 논란이 많았던 것


 파랑: 별로 구입 가능한 것

 

 초록: 이벤트 케릭인 것

 

 주황: 친구선물이 가능한것(장비,축융,초선)

 

 회색: 의문점이 많은것

 


1.너구리: 기본 케릭이져~^^


2.펭귄(친구가 많아요): 두가지 방법이있져~^^

                                ①친구에게 별선물 3번 받기

                                ②친구와 별100개를 한번씩 교환하기(이건 오늘 한건데여 정말 되네여;;)


3.뿌뉴(소나기랑 친구): 무지개별 10콤보입니다~


4.시드(빨강노랑파랑): 빨강,노랑,파랑 별 한번씩 먹고 죽기(꼭 이 순서 대로 먹으셔야함)


5.체리(기다려 보세요):이벤트 케릭이에여~^^


6.곰탱이(반갑다 친구야): 친구에게 미겜천3 선물하기 그리고 접속


7.토야(달 찼나요?): 음력 15일에 들어가는거져~~그니깐 이번 기회에는 '12월 24일' 이겠군요~또하나의 방법

                            ~~~!! 2011년 이후에 들어가기도 있어여 (이때까지 유행하진 않겠져?;;)


8.냥이: 이건 뭐~랭킹등록 하면 되져~~


9.원숭이(조삼모사): 아~이거 정말 어렵습니다.!~일단,다른 분들이 말씀하듯이 (아침 7~8시 3번하기),(저녁 7~

                             8시 4번하기)여기서 중요합니다~!! 저녁 시간에 4번째할때 들어갔는데 안 나온다는 사람들

                             이 있습니다. 이때 8시가 지나고 재접속을 해야지 나옵니다. 조삼모사에 대한 오해가 풀리셨

                             나요?


10.붕어빵: 별 안 먹고 1000점가기 (추천 게임:피해피해 or 누구누구)


11.히어로: 슈퍼 액션 히어로2 랭킹등록이나 별 500개로 삼


12.목욕견(개같이 벌어요): 많은 분들이 별 8000개 이상 소지하고 있으면 된다는데요, 정확한 답변은 별 5000개

                                      이상 소지하고 재접속 입니다~

 

13.무사견(정승같이 써요): 5000개를 한번에 다 쓰세요~그리고 재접속 오케이?


14.댄스견: 아무색이나 한가지 색으로만 10콤보 하시고 죽으세요. 그럼 게임 끝나고 나옴


15.졸리면자라: 개임시작할때 노래나오는거 있져?그 부분을 다듣고 시작하시면 바로 나옵니다.(약 10초~12초)


16.아이모쿠이: 100번 죽기 (계속 하면 언젠가는 100번 죽기 마련임;;)


17.버섯돌이(가까이 오지 마): 가둬가둬에서 구석에서 최소한 1분동안 움직이지 않고 기다리다가 죽기(절대 움직

                                          이지마세요~!)


18.피그킹(길면 밟혀요): 먹어먹어에서 꼬리가 겹친채로 죽기


19.유치원생(붕어빵이 좋아요): 받아받아에서 붕어빵만 안 받기(연속 10번;;)


20.할아버지(하다보면 나와요): 쉬운모드,어려운모드 상관없이 총점수 합이 10만점이상!!(가능할까?;;)


21.아줌마: 메뉴의 게임방법을 한 글자 한 글자 다보기(그니깐 내릴껀 다 내리고 총 11페이지 보기)


22.팬댕이(com2us):케릭터 고르는 창에서 266287을 눌러주세여~(제 생각엔 컴투스의 약자거나 그런것같은;;)


23.배신자(운이 없어요):많은 분들 5번 이나 10번이라고 하시는데 9번입니다. 그리고 재접속 (경험)


24.마왕졸개(누르기도 귀찮아요): 버튼하나도 안 누르고 100점 가기(불가능할것 같지만 추천~! 흔들흔들)


25.티노: 게임이 끝나고 10번 연속 아니오 누르기


26.포춘쿠이(포춘골프 만세~!): 포춘골프 3D 2 랭킹등록 이나 별 500로 삼

 

27.장비(S마을에 살아요): 받아받아에서 1234점 만들고 죽기(엄청 어렵습니다;; SKT만 가능/LGT,KTF는 SKT에

                                     게 친구선물 받기)

 

28.축융(L마을에 살아요): 가둬가둬에서 4마리 한번에 잡고 죽기(LGT만 가능/SKT,KTF는 LGT에게 친구선물 받

                                     기)☜☜☜이게 가장 쉬움;;

 

29.초선(K마을에 살아요): 어려운모드 게임 100번 하기 /총 별 1000개 소비/(KTF만 가능/SKT,LGT는 KTF에게 친

                                    구선물 받기)

 

30.미노: 태트리스 랭킹등록 또는 별 500개로 삼

 

31.아쿠: 액션 퍼즐 패밀리 랭킹등록 또는 별 500개로 삼

 

32.런왕이: 쏘아쏘아에서 10번 연속으로 맞추고 죽기(빗나가면 안 됨)

 

33.울프: 건너건너에서 아슬아슬하게 죽기(약간 스치는 정도) (홈페이지에는 XX번 연속 공중점프후 착지라고 되

            어 있음;;)(?)(?)


34.에덤박사(무서워요):정각 밤 12:00에 정확히 들어가서 게임 시작하세여~~


35.감독: 컴투스 프로 야구 2008 랭킹등록 또는 별 500개로 삼


36.도적: 아이탬 뽑기 100번하기 (10000개 모아서 한꺼번에 안 해도 가능 합니다.)


37.우채부(기다려 보세요):이벤트 케릭이에여~^^

 

38.꼬맹이(기다려 보세요):이벤트 케릭이에여~^^;;

 

39.미쓰리(기다려 보세요):이벤트 케릭이에여~^^;;;;(종합 선물 세트로 얻음)

 

40.투투(기다려 보세요):이벤트 케릭이에여~^^;;;;;;;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즈2 나도사장님 공략  (1) 2008.07.15
삼국지11 영웅집결 공략  (1) 2008.07.15
psp 리버스시티 공략  (0) 2008.07.15
포켓몬스터 디아루가 공략  (2) 2008.07.15
보리스 쳅터3공략  (0) 2008.07.14
Posted by Redvirus
,

어떤 미션은 공략없이는 못깨겠더라구요...
특히 무슨 업소같은데서 2명태우고 폐차장가서 뒤에탄 애가
앞에있는데 총으로 죽이고 그 뒤에태우고있던 애 집(?)에 대려다주고
어떻게해야하죠?계속 경찰만 따라오는....

-------------------------------------------

다른 공략까지는 모두 쓰기는 그렇고...

일단 그 미션은 JD를 죽인 후, 미키를 내려다주고, 차는 JD의 시체와 함께 강물에 버려야합니다.


먼저 JD의 유흥업소[...]에서 JD를 밴에 태웁니다. 밴에 태우고 폐차장으로 가다보면 적들이 나옵니다.

내려서 머리에 총알 좀 박아줍니다. 다 처리한다음 다시 밴에 태우고 폐차장으로 갑니다.

폐차장으로 가면 뒷좌석에 타고있는 미키가 JD를 향해 총을 쏴서 죽입니다.

[미키가 총을 쏴서 죽이는게 아닌 다른 방법으로 JD를 죽이면 미션 실패]


이제 미키를 내려줄 차례. 하지만 JD의 시체때문에 차가 지나가는 곳에 핏자국이 뚝뚝 떨어집니다.

차 몰고 가다보면 경찰이 따라오게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바로 별2개부터 시작]

지도에 보면 미키를 내려줘야할 곳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대략 마리아의 집 근처였던걸로...


여기서 미키를 내려다주면 이제 차를 버려야할 차례입니다.

이 때 반드시 차는 바다 또는 강에 버려야합니다.

강을 향해 돌진하다가 차가 강에 다다렀을쯤에 △버튼을 눌러서 차에서 탈출합니다.

차를 세우고 내리는게 아니라, 차를 계속 몰다가 문 열어제끼고 몸만 탈출하는겁니다.

이렇게 JD의 시체를 차에 태우고, 차를 통째로 물에 버리면 미션 성공하고 경찰의 추격도 사라집니다.

[차를 폭파시키거나 폐차시키면 미션 실패]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국지11 영웅집결 공략  (1) 2008.07.15
미니게임천국3 공략하고 캐릭터얻는법  (0) 2008.07.15
포켓몬스터 디아루가 공략  (2) 2008.07.15
보리스 쳅터3공략  (0) 2008.07.14
로스트인블루 2 공략  (0) 2008.07.14
Posted by Redvirus
,

1 제가 키우미집에 잉어킹이랑 실쿤을 보맡겼는데요.. 맡기면 진화하나요? 맡기면좋은점 알려주세요..

= 진화는 안하고 음 레벨은 올라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레벨이1올라갈때마다 100원인가 더 받더라고요...

2 연고시티에 관장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연고시티관장은 들판시티관장을 깨고 나서 난천이 비전신약 주면 그거 가지고 210번 도로에서 고라파덕치료하고 난천이 봉신마을에 있는 할머니에게 부적 갔다달라고 하면 가져다 주면 봉신마을로 가서 할머니들에게 말 걸면 우주인처럼생긴인간이 유적앞에 있다고 하는데.. 갤럭시단입니다. 이겨줍시다. 이긴다음 할머니가 와서 부적 받아가져가면서 유적 구경하라고 하고 구경한 다음 맨 뒤에 있는 벽화에 말을 걸면 설명이 나오고 할머니가 와서 비전기술인 파도타기를 주면서 연고시티 관장을 이기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고시티로 가면, 리프트가 내려와 있고 표지판에 있는 문제를 풀는걸 몇번 반복하면 관장이 있는 방이 나옵니다.

3 들판시티에 이길수 있는/유리한 포켓몬과 그포켓몬 레벨,기술을 알려주세요 자세히~

= 꼬몽울:야생에서 볼 수 있음. 레벨은 모르고, 기술은 저리가루, 흡수, 메가드레인 외

로젤리아:꼬몽울의 진화형태 레벨은 모르고, 기술은 독침,메가드레인, 메지컬리프 등

로즈레이드:로젤리아의 진화형태 레벨은 모르고, 기술은 메가드레인 독침, 메지컬 리프 등

그 외 풀타입포켓몬

4 제가 포니타를 잡았는데 포니타의 불꽃기술이 없네요-_- 언제쯤 배울런지? 그리고 포니타 언제 진화해요?(돌로써서 진화한다면 그 돌의 이름과 얻는법좀..)

=각자 포켓몬을 키우는 속도가 다릅니다. 시합이나 대결에 많이 나가면 경험치가 올라가면서 레벨업하고 그러면서 새 기술을 배웁니다.

진화하는것도 체육관 시합이라든지 좀 중요한 시합에 대리고 나가면 경험치가 엄청 많이 올라가면서 진화 함.

5 디아루가 포켓몬 중에서 강한포켓몬 이름과 잡는법,나오는곳을 알려주세요..

=강한포켓몬은 딱히 없음. 자기가 얼마나 키우는냐에 달려 있음 디아루가 같은 경우는 천관산 꼭대기인 창기둥에서 나옴.

6 디아루가 강한가요?

=디아루가도 보통 포켓몬과 같음. 레벨은 48~50사이 기술은 시간의 포효, 드레곤 크루, 메탈크로우, 원시의 힘 등

디아루가도 기술이 잘 안 먹히는 경우있음 전설의 포켓몬이라고 엄청나다고 생각하지 마시길..

7 디아루가랑 싸울때 마스터볼만 던지면 잡힌다는데.. 진짠가요? 체력안줄이고 바로 던져도 이겨요?

=맞습니다. 마스터볼만 투철하면 바로 잡힘. 그냥 던지면 잡힘.

8 마스터볼 어디서 얻어요?

=마스터볼은 갤럭시단보스를 이겨주면 얻음. 시중에서는 살 수 없음.

9 고라파덕 기술이 뭔가요? <고라파덕은 강한가요? 무슨포켓몬인지..>

=고라파덕기술은 물과에스퍼속성임. 포켓몬은 자신이 키우기에 달렸음. 주요 기술은 염동력, 물대포 등

10 루카리오 어디서 잡아요? 잡을려면 무슨포켓몬이 유리할까요?

=루카리오는 잘 볼수 없음 가지고 있는 트레이너는 여행을 많이 하거나 엘리트 트레이너 아님 거의 없음.

내가 옛날에 본 적 있는데 그만 거품광선을 썼다가... 기절시켜버렸음..ㅠㅠㅠ 약한기술 몸통박치기라든지 노말기술로 조금씩 조금씩 체력을 줄이면서 잡으시길....

11 제가 가지고 있는 포켓몬들 중에서 강해질 포켓몬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팽태자=엠페르트 내가 경험자여서 아는데,, 엠페르트 왠만해서는 기절 잘 안됨.. 풀타입이나, 지진공격이면 몰라도, 레벨도 빠르게 올라갑니다.

잉어킹=갸랴도스 갸랴도스는 용포켓몬으로 나도 가지고싶은 포켓몬 중 하나. 같은 물타입포켓몬인데 갸랴도스랑 엠페르트랑 싸우면.. 갸랴도스가 레벨 낮아도 이김.

로젤리아=로즈레이드 로즈레이드는 물포켓몬에겐 효과적임.

그 외 당신이 키우는 포켓몬 어떤 포켓몬이라도 잘 키우면 강해질 수 있음.

12 제가 로젤리아랑 니로우를 진화시키고 싶은데 돌로 진화시키는거죠? 돌 얻떻게 얻나요?

=꼭 포켓몬은 진화를 돌로 하지 않아도 됨. 경험치를 많이 쌓고 중요한 시합(체육관시합이나 리그)같은데 대리고 나가면 레벨 엄청 많이 올라가면서 진화하는 경우도 있음.(대체로 레벨이 낮은 포켓몬)

13 비행포켓으로 날아갈때 어디로든 날아갈수 있나요?

=어디든지는 아니고, 자신이 갔던 시티나 마을로 날아갈 수 있음. 도로같은데는 날아갈수 없음

14 꼬마돌 진화하면 누가 되나요? 사진좀 첨부해서 ^^;;

=꼬마돌 진화하면 데구리가 됩니다.

사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15 피츄를 피카츄로 진화시킬려면 또 돌필요한가요?

=아닙니다. 경험치를 많이 쌓으면 저절로 진화하는 경우도 있고 중요한 시합에 나가면 진화하는 경우도 있음. 돈 들여서 돌 살필요 없습니다.

16 들판시티 관장이길만한 포켓몬 누가있을까요?

들판시티 관장은 괴라도스랑누오,그리고 이름은 모르지만 브이젤이 진화한 포켓몬인데..

=풀타이포켓몬 철투시킵시다. 로즈레이드, 꼬몽울, 로젤리아 등 무스틈니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게임천국3 공략하고 캐릭터얻는법  (0) 2008.07.15
psp 리버스시티 공략  (0) 2008.07.15
보리스 쳅터3공략  (0) 2008.07.14
로스트인블루 2 공략  (0) 2008.07.14
스타쉽트루퍼스 게임 공략  (0) 2008.07.14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