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포켓몬

토대부기LV:60 기술:깨물어부수기,리프스톰,지진,아이언테일

돈크로우LV:58 기술:강철날개,공중날기,브레이드버드,제비반환

렌트라LV:57 기술:스파크,전격파,깨물어부수기,번개

로즈레이드LV:53 기술:풀피리,메지컬리프,메가드레인,풀묶기

한카리아스LV:54 기술 드래곤크루,불대문자,화염방사,락클라임

디아루가LV:60 기술 원시의힘,드래곤크루,메탈크로우,시간의포효



먼저 첫번째 사천왕 벌래쓰죠..


토대부기로 덤비다간 렙 70토대부기도 뻗어갑니다.


돈크로우로 블레이드버브나 제바반환 갈기거나 디아루가 원시힘 쓰면 됩니다(격투타입의 헤라크로스는 바위 잘 안먹힐수도..)  그런데 드레피온은 비행몬스터가 공격을 해도 데미지 많이 안받고 얼음엄니해서 비행 죽습니다 이때는 토대부기 지진으로 갈겨 줍시다


두번째.. 땅타입이죠


렙이 좀만 높으면 잎날가르기로 한방에 죽여줍시다 하지만 하마돈이 있으니 그놈은 리프스톰으로 해결하면 끝(특공이 많이 떨어지니 리프스톰 외에는 물리 기술 넣으시길..)


세번째는 불입니다 그런데 불타입도 있지만 불타입이아닌 불기술을 쓰죠..

토대부기 지진도 괜찮치만 초몀몽이 스피드가 빠르니 주의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어롭이 나오는데 그놈은 노말이라 격투 추천이고요.. 둥실라이드는 깨물어 부수기로 갈겨줍시다.(유폭 뎀지는 감당 하시는게...)


네번째는 에스퍼


왠만하면 깨물어부수기로 날려 줍시다

하지만 동탁군은 불로 갈기는 것이 좋습니다(그놈 특성이 부유라 지진 안먹힘) 불이 없다면.. 깨물어 부수기로 장기전 가면됩니다.


마지막은 난천

장난아닌놈 .. 포켓몬 렙이 다 60이 넘는 (한카리아스 -66 ..)

밀로틱이나 트리토돈은 렙높으면 잎날가르기로 죽일수있습니다(밀로틱 냉돔빔에 주의..)

루카리오나 로즈레이드는 지진.

화강돌은 깨물어부수기나 악타입으로 장기전(화강돌은 고스트,악 타입으로 약점이 없습니다)

아.. 한카리아스 이놈은 공격(드래곤다이브)하고 스피드가 높은 녀석

디아루가 시간에 포효 갈겨주면 좋지만 드래곤다이브 맞으면 쭉 달고 안죽더라도 풀죽게 하는 것이 좀 짜증남..

운으로 할수밖에..


토대부기 아이언 테일은 명줄률이 75로 꽤 낮기 때문에 잎날가르기를 추천합니다 (강철 쓸 일도 없고..)


악타입이나, 지진(대지의 힘이나 다른 땅타입)있는 포켓몬, 풀타입, 비행타입, 드래곤타입등의 기술(위력 좋은걸로)있는 포켓몬들 있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어롭 말인데요 격투 타입 없으면 그냥 시간의 포효 갈겨 주세요


왠만하면 돈크로우 보다는 찌르호크 추천 합니다 (이어롭나올때 인파이트로 확)


레벨은 왠만하면 60 이상으로 올려주면 됨 스피드 높은 포켓몬이나..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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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가 좀 오래걸리긴 햇지만 바나나나무를키웠습니다. 그럼 옆에 칠리고추나무가 생기자나요 그거 따서 요리사아저씨한테 줬는데 안받더군요? 둘이서 바나나얘기나오고 막그러다가 그냥 화나서 막 겟아웃 이러구요 안받는이유가뭘까요? 미안해서 선물도줬는데 안받더군요 왜그러는지알려주세요.


1. 아마도 대화를 너무 안해서 그런 것 같아요.

저도 그런 거 많이 당해 봤답니다.  심즈가 가만히 있을때 그 요리사를 생각한다면 즉시 가서 진작에 선물도 주고 대화도 하세요. 그런데도 안받으면, 고구마 알죠? 덩쿨 수확하는데에 있는데서 수확해요.

그거 몇개 주고 그래도 안 돼면 요리사한테 가기 전 곳에 길 옆에 보다보면 새 둥지가 있어요. 그거 누르고 (수집하기) 누르면 수집된답니다. 그것도 주세요. 선물 주면 관계가 가까워지니까, 자주하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쪽지~

2. 더심즈가 cd판으로 있답니다. 그것은 사람을 키우는 게임인데요,  잘 보세요. 공략임,

*친구사귀기

심즈에서 대충살고 싶으시다면 별로 상관없는 부분이겠죠? 하지만 외로워 우울증에 걸리기 싫다거나 높은 직위에 올라 부와 명예를 가지고 싶으시면 친구를 사귀십시요.

친구를 사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화를 나누거나 같이 식사를 한다던지요. 보통 한친구를 사귀는데 걸리는 시간은 2~3시간정도?(심즈시간으로요...) 때문에 한두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하지만 여러 친구를 사귈려면 일종의 요령이 필요하죠....참고로 정치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20여명 가량의 친구가 있어야 합니다....친구를 사귀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나부터 볼게요.

+ 말하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많은 포인트를 줍니다. 한번대화를 시작하면 서로 말을 주고받을 때마다 3 의포인트가 올라갑니다..만약 서로 대화가 잘된다면 12정도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죠... 반면에 만약 서로의 취향이 다르다면.... 마이너스 포인트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도 중단될 수 있지요.

+ 농담하기- 이것 또한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입니다. 사교뿐 아니라 재미도 올려주지요. 한번에 5포인트를 올려줍니다. 사람에 따라 싫어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주의하시고요. 포인트가 20정도가 넘으면 거의다 웃어줍니다. 친한 경우는 100% 웃어줍니다.

+ 칭찬하기- 이것 또 5포인트를 상승시켜줍니다. 대부분 좋아하나 성격에 따라 싫어하는 경우가 있고요. 친해진다음에는 별무리 없이 다 좋아합니다.

+ 선물주기- 선물 마다하는 사람은 아직 못봤습니다...역시 5포인트 이며 한번줄 때마다 20원씩 사용됩니다....보통 친구가 된후에 사용가능하나 사람의 성격에 따라 처음 보는사람 한테도 선물주기가 가능합니다.

+ 놀아주기- 이것 상대방에게 쇼하는 것 비슷하죠...이것도 5포인트이며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농담하기 보다 많지만 친해지면 대부분 좋아합니다.

+ 나가라고하기- 이것은 상대방을 집에 돌려보낼 때 쓰입니다...만약 이 말을 안한다면 상대방이 그냥 집에서 혼자 놀다가 쓰러져 잘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자랑하기- 친하지 않으면 쓰지 마십시요....

+ 안기- 친구이상의 관계에서만 됩니다. 효과는 좋고요.

+ 키스하기- 당연히 최고의 방법입니다...더블포인트가 제공되는 유일한 것임. 13까지도 올라갈정도로 효과가 좋아요. 결혼을 하기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 방법이죠.

+ 때리기- 아주 사이가 안좋거나....자기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거나 하는 경우에 가능....따귀를 때리는겁니다....

+ 부르기- 멀리서 친구를 부를 때 사용함....

+ 그룹활동하기- 그룹활동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일단 사용하시는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같이 하자고 할 수 있습니다.(텔레비전보기, 춤추기 등등...)

+ 춤추기- 이것또한 괜찮지만 친하거나 성격이 안맞는사람들은 싫어합니다.

+ 결혼신청- 이건 90이상의 포인트를 가질 때만 가능하며 상대방의 치수에 문제가 있다면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캐릭터또한 상태가 아주 나쁘다면 당연히 신청할수 없으며 신청후 승낙하면 바로 결혼을 하게됩니다...

+ 이사오라고하기- 동성의 친구들과 사랑(?)에 빠지면 이사오게 할 수 있습니다...결혼하기와 비슷하죠.

+ 놀기- 이것은 아이들만 할 수 있는 방법임...친구만들기에 정말 좋습니다.....

+ 장난치기- 이것은 말그대로 장난치는 것임...괜찮긴한데 친하지 않다면 쓰지 마십시오....40은 넘어야 상대방이 받아들입니다...

+ 간지럽히기- 재미도 올려주고 좋습니다...장난치기와 비슷하니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 안마해주기- 이것도 하기는 쉽지 않지만 안기정도의 효과가 있습니다....

+ 인사하기- 위의 모든 것들을 하기 전에 인사를 꼭 해야합니다.

이제 명령어들은 알았으니 이것을 사용하는법을 알아야겠죠? 그럼 아래의 순서를 참고하세요.

일단 이사를 가게되면 동네사람들이 놀러옵니다. 인사하러...그때 인사를 하시면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전화기에 입력되서 아무때나 전화를 거시면 되죠. 근데 어쩌다가 사람의 성격에 따라 안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잘 지켜보면 매일 같은 시간에 집앞의 거리를 지나가죠....산보를 하는건지 아님 다른뭔가를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ㅡ.ㅡ; 암튼 그때 가서 인사하면 역시 전화번호가 입력됨....

전화번호를 아셨다면 되도록 빨리 전화를 거십시요. 안그러면 상대방이 당신에 대한 흥미를 잃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부르셔서 같이 즐기시다 보면 어느새 그는 당신의 친구가 될 것입니다. 참고로 포인트 50만 넘으면 친구가 됩니다. 그리고 70이 넘으면 사랑에 빠집니다.... 일단 친구가 되십시요.

친구가 되었다고 상대방을 잊어 버린다면 당신은 버림받을겁니다...ㅡ.ㅡ;;; 싫으시다면 메일 치수를 체크해서 55미만의 포인트를 가진 친구들을 초청하세요. 보통 하루에 2씩의 포인트가 떨어지고 일반적으로 50이하가 되면 떠나갑니다....ㅡ.ㅡ;(주의할점.....자신의 포인트가 50이라고 상대방이 50이라는법은 없습니다....상대방은 60이상일수도 있고 30일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사귄 친구들과 좀더 많은 관계를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결혼할 수 있는 겁니다....


* 전기감전 삐~~리~~리.

기계적인 기술이 전혀 없는 Sims는 TV가 고장났을 때 고치려 하지 말고 수리공을 불러야 한다. 기계 기술이 0점인 Sim이 TV를 고치려고 함부로 덤비면, 100% 감전될 것이기 때문이다. 1의 기술점수를 가지고 있다면, 감전될 확률은 25%로 내려간다. 2점이면 10%, 3점부터 10점까지는 모두 감전의 확률이 다같이 1%이다. 감전이 되면 그 자리에 무덤이 선다. 하지만 수리공은 절대로 감전되는 일이 없다.

* 불로 타죽기

Sims가 불로 인해 죽으면 쭈글쭈글해진다(아~~엽기 찌글이..). 이 섬뜩한 장면이 끝나면 바로 무덤이 나타난다. 하지만, 불에 타고 있는 Sim을 다른 Sim이 소화기로 구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러려면 동작이 아주 빨라야 한다.

* 배고파 실신해 굶어죽기

Sim의 Hunger는 낮은 수준일수록 아주 천천히 내려간다. 그렇지만 굶는다고 하여 갑작스럽게 죽지는 않는다. 그러기 전에 몸을 떨거나 소리를 지른다던가, 아니면 "먹을 것이 필요해!"라는 말을 하여 자신이 배고프다는 것을 알린다. 그리고 다른 일로 바쁘게 하지 않는 이상 자신들이 먹을 것을 자발적으로 찾으러 다니기도 한다.
하지만, 냉장고가 없거나 피자를 사먹을 돈이 없는 경우, 또는 어딘가에 갇혀 있어서 먹을 것을 얻을 수 없는 경우에는 불쌍한 Sim은 마루바닥에 죽어 가는 포즈로 드러누워 결국에는 주검이 되어버리고 만다. 아이구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유령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굶어죽은 귀신!!!

* 유령 나타나다!

자신의 구역 안에서 Sims가 죽으면, 그 자리에 무덤이나 묘비가 들어선다. 하지만 떠나버린 Sims를 기리는데 있어 무덤이나 묘비는 충분하지 않다. 사실, 그들은 자신의 얼어붙은 손가락을 간직하여, 밤 11시만 되면 유령으로 나타나게 해주길 바란다! 살떨리는 유령의 집이 될 것이다.

유령의 모습은 조금 더 창백해진다는 것 외에는 생전의 모습을 그대로다. 하지만 대체로 유령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들은 소름끼치는 소리를 내면서 집 주위를 돌아다닌다. 꽤 재미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신음소리로 인해서 잠을 자는 Sims가 깨기때문이다. 즉 심의 수면 패턴을 방해하게 된다.

유령이 방으로 들어왔는데 Sim이 깨어있었다면, 상황은 더 재미있어진다. 유령은 한 사람의 뒤로 달라붙기 전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러다가 갑자기 나타나 불쌍한 Sim을 놀래 킨다. 겁먹은 Sim은 무서워서 도망가버린다. 한 방안에서 둘 이상의 Sims가 깨어있었다면, 유령은 가장 가까이 있는 Sim에게 겁을 준다(그들의 놀라는 비명소리가 들리지 않는가). 방안에 깨어있는 심이 없다면, 유령은 잠깐동안 돌아다니다가 이내 사라진다.

* 유령~ 아주 골로보내자. 유령퇴치!

유령은 퇴치하기가 아주 쉽다. 유령의 무덤과 묘비를 없애버리거나 그 주변을 밀어버리면, 유령은 사라지게 된다. 무덤이 집에 있는 다른 물건들 사이에 섞여있다면, 그냥 팔아버리거나, 이사갈 때 다른 물건하고 같이 팔아버리면 된다. 하지만, 묘비가 이사가는 집의 마당에 있다면, 그것은 마치 건축물의 일부처럼 남아있게 된다. 그럼 유령퇴치의 실패!

심즈를 하다가 실수로 Sim이 죽는 경우에는 "육신은 갔지만, 영혼만은 우리 곁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라는 웃긴 메시지가 나온다.


 

+ 요리- 요리는 책장사면 공부 가능합니다. 정치가 같은 직업에는 필요가 없는 기술이지만 직업보다는 삶을 위해서 아주 중요한 기술입니다. 가스렌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그러니까 불 안내기 위해서는 3정도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능력이 오를수록 한번에 허기를 많이 없애주며 요리하는 시간도 절약됩니다.
(팁하나더! : 맨처음 캐릭터를 만들 때 한 케릭터 정도는 요리 전용으로 만드세요. 그리고 시작하는 날에 곧바로 요리책을 보시면 첫날 3까지는 거뜬이 올립니다. 그 정도면 크게 문제 될게 없음.)

+ 기계- 기계는 의사와 군인에게 거의 필수적인 능력입니다. 대부분의 직업에서 요구되는 능력이고요. 기계는 역시 책을 보고 익힙니다. 책장 꼭 사시고요. 공작대(노움만들기)도 기계기술을 올려줍니다.이 기술이 좋으면 수리도 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군인의 경우는 마스터 해야하는 기술이죠...

+ 카리스마- 카리스마는 거울이라면 모두다 익히기 가능합니다. 되도록 화장실밖에 거울을 달아서 익히십시요...화장실이 하나 인집에 3명이 사는데 한명이 그 기술을 익히면 난처해 지겠죠....그리고 이 기술은 정치가와 연예인에게 아주 중요한 기술임. 그리고 모든 상위권 직업에게는 필수인 기술이고요. 역시 간부들은 말빨(?)이 좋아야 하나봅니다....

+ 논리력- 의사나 과학자 정치가 등에게 중요한 능력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직업이 요구하는 것이고요. 체스로 올릴 수 있습니다. 체스는 참 추천해주고 싶은 행동입니다. 재미도 올려주고 의자도 좋은거 쓴다면 편안함도 높아지고....화학실도구(물약만들기)도 논리력을 올려줍니다.

+ 신체- 헬스기구를 이용하거나 수영을 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돈의 여유가 된다면 수영장을 쓰세요. 재미를 올려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돈이 많이 듭니다. 참고로 헬스기구 사용하면 소음이 생겨 잠을 못잠(같은 방에서요). 군인과 운동선수에게 아주 중요합니다. 의외로 의사에게도 아주 중요하더군요.

+ 창의력- 그림 그리기와 피아노 연주로 증진됩니다. 천체망원경 보기도 되구요. 그림 그리기의 장점은 그림 완성후 팔 수 있다는거죠. 부업이 됩니다. 그리고 피아노는 그룹활동이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창의력은 과학자 같은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 성적-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고 성적이란 능력이 요구되죠. 성적 올리는 방법은 컴퓨터와 독서입니다. 성적이 만점이면 가끔씩 할아버지가 용돈을 타와 돈도 벌어줍니다. 결석하면 3포인트가 깎이니 조심하세요.

+ 최상의 상태만들기- 직업부분을 체크해보면 일을 보통으로 한다 양호한 편이다 우수한편이다 등이 나오죠. 이건 신체 상태에 따라 좌우됩니다. 신체가 녹색 한칸에서 두칸까지는 보통. 3칸은 양호. 그 이상은 우수로 나오죠. 그리고 우수일 때 가장 승진이 잘됩니다. 아무리 능력이 되도 상태가 안좋다면 승진이 안됩니다.


 

* 결혼

하나의 Sim이 다른 Sim으로부터 결혼 프로포즈를 받아들이면 결혼식은 자동적으로 거행된다. 진행은 상당히 빠를 것이다. 결혼을 하고 나면 배우자가 직업을 갖고 수입을 벌어들인다. 결혼하는 Sim이 자신의 집에서 유일한 성인이었다면, 상대자의 집을 사용하게 된다. 또 아이가 있다면 같이 오게 된다(따라서 예전에 가지고 있던 집은 비워서 팔게 된다).
그러나 결혼하는 Sim에게 아이와 다른 어른이 같이 살고 있었다면, 그 아이는 집에 남게 된다.

+ 유아

The Sims의 특징 중 하나는 자신 스스로가 새로운 Sims 즉, 아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이는 돌보려면 신경을 많이 써야하고, 긴장을 많이해야 한다. 여기서는 아기를 어떻게 성공적으로 키우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 아이 갖기

Sims가 어떻게 아기를 갖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자연적으로 아기를 갖는 경우와 입양하는 방법이다. 결혼한 부부라면 입양을 권유하는 전화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면, Sims를 좋은 분위기로 이끌고 가서 서로 키스하도록 만들면 된다. 열정적으로 키스하면 아기를 가질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이것은 항상 선택사항이다. 계획하지도 않았는데 아이를 갖는 경우는 없다. 그리고 엄마 Sim의 소녀 같은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임신도 하지 않는다. 그냥 아기와 아기용 침대 등이 나타나고 꽃들이 마구 뿌려진다. 게임에서는 아기의 성을 정해주는데 이름은 게이머가 짓도록 해준다.

* 유아 키우기

유아는 3일 동안 아기로 있는다. 그후에는, 어린이로 자라서 몇 가지만 제외하고는 다른 성인 Sims와 같이 행동할 수 있게 된다. Child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어째든 이 3일의 유아기간 동안 부모가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직장을 잃는 수가 많다. 뿐만 아니라, SimBaby가 자꾸 귀찮게 하여 기분이 정말 나빠질 수도 있다. 따라서 직업을 계속 가지고 있고 기분을 망치지 않으려면, 부모는 자꾸 역할을 바꾸어 가며 일해야 한다. 즉 하루종일 아기를 봤다면 휴식을 조금 취한 후에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SimBaby가 울면 방안에 있는 모두를 깨워 놓는다. 아침 일찍 일하러 나가야 한다해도 상관없다. 나는 보통 아기를 보아야 하는 부모는 저렴한 싱글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방에 따로 머물러 있게 한다. 나는 부모가 아이 침대에서 자는 것을 원치 않는다. 왜냐하면 자꾸 그런 식으로 습관을 들이면 나중에는 스스로 그 침대로 가게 되기 때문이다. 어린 아기가 있는 부모에게 다른 침대를 사용하게 하는 것이, 나중에라도 엄마나 아빠가 아기 침대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길이다. 게다가, 성인이 밝은 색의 어린 아기 침대 위에서 잔다는 것도 조금은 우스워 보인다.

Sim Babies는 겨우 두 가지의 욕구를 가지고 있다... 바로 에너지와 배고픔이다. 배고픔이 더 중요하기는 하지만 별로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또한 그 욕구의 단계도 겨우 0에서 2까지 밖에 없다. 불행히도, 유아의 욕구를 측정할 수 있는 장치가 없다. 따라서 대강 짐작을 해야 한다. 아기가 울면 두 가지 욕구 중 하나가 0에 위치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의 에너지가 0이면 그래도 조금은 버틸 수 있지만, 배고픔이 0인 상태로 60분 이상 있는다면, SimCity Social Services에서 좋은 사람들이 와서 아기를 데리고 갈 것이다. Social Worker가 데리고 간 아기는 게임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다시는 돌아올 수가 없다. 그러니까 유아가 울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먹이는 일이다.
하지만 부모는 스스로 아기에게 먹을 것을 주거나 노래를 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아기가 배고파서 울부짖고 있는데 같이 놀아만 주고 있을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럴 때에는 부모가 노래해 줄 수 있다. 아기가 잠들면 성공이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먹을 것을 주는 것과 노래를 불러 주는 과정을 다시 한번 거쳐야 할 것이다. 결국에는 아기가 몇 시간동안 잠을 자게 되고, 불쌍한 부모도 잠을 잘 수 있게 된다. 놀이도 아기의 에너지를 올려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러면 아기가 잠을 자지 않는데다가, 배고픔도 더 빨리 느끼게 된다. 아기가 자야만 부모가 쉬기 좋다는 말이다.

또한, 부모는 마음대로 아기 침대도 움직일 수 없다. 게이머가 Buy Mode나 Build Mode의 Hand tool을 이용하여야 한다. 아기가 우는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아기침대를 돌보는 부모와 같은 방에 두는 것이 좋다.

* 어린이 키우기

유아를 3일간 잘 돌보았다면, 이제 쑥쑥 크는 어린이의 단계로 접어든다. 그럼 이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우선, 어린이의 욕구가 어떤 것인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내 경험으로 봤을 때, 초반에는 이들의 Social 점수가 정말로 낮다. 따라서 Mom과 Dad가 상호작용을 해주면 좋다. 다음 단계는 방을 준비해 두는 것이다. 내가 하는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부모가 자는 값싼 싱글 침대를 버리고 아이의 침대를 구입하고 싶을 것이다.

아마도 유아에서 어린이로 자라난 날 오후에, 이웃의 다른 아이가 놀러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Sims가 새 집으로 이사갔을 때 새로운 이웃이 방문하는 것과 같은 경우이다. 한마디로 우정의 시작이다. 어린이도 어른 Sims와 친구가 될 수 있지만, 다른 아이들과 친구가 되는 편이 더 쉽다. 성인 Sims의 경력에 이런 친구관계도 중요하기 때문에, 친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이웃에 다른 어린이가 없다면, 아이가 있는 가족을 몇 개 만들어서 같이 놀게 하면 된다. 그리고 어린이는 "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아도 게이머는 바쁘기 때문이다.

잠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보자. 게임을 잠시 멈추고, 아이를 선택한 다음, "personality" 아이콘을 클릭해 보라. Kid는 자신만의 personality 점수를 가지고 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 내가 Official Strategy Guide를 읽고 이해한 바로는, 게임이 부모들의 평균점수로 시작하고, 약간의 수정을 거쳐, 아이의 personality가 형성되는 것이다.

어째든, 욕구가 충족되었다면 이제 어린이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한다. 유아와는 다르게 어린이는 결코 "kid"단계에서 더 자라나지 않는다. (하지만 항상 가족들을 다 지워버리고, 같은 personality와 점수, 그리고 같은 이름과 모습 등을 가진 "어른" 버전을 만들어낼 수는 있다.) 어른 Sims도 더 나이를 먹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공평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리고 어린이는 어른 Sims가 하는 일 중에 하지 않는 일이 많이 있다. 예를 들어 커피도 마시지 않는다. 또 Skill 점수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요리도 배울 수 없다. 사실 요리와 관련해서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는 "스넥을 집어오는 일" 뿐이다. 따라서 부모가 음식을 가져오는 것보다는 "시중"드는 일이 중요하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더 빨리 배고파한다는 것을 눈치 챘을 것이다. 또 놀고 싶어하는 욕구도 빨리 간파해야 한다.

어린이에게는 일이 없다. 대신에 학교가 있을 따름이다. 학교에 가는 날이면 등급이 한 단계씩 올라간다. 예를 들어 B+에서 A-로 상향되는 것과 같이 올라간다는 말이다. 그러나, 학교를 빼먹으면, B-에서 C-으로 바로 등급이 떨어진다. 연속 3일간 F를 받으면, Military School로 보내지게 되는데, 거기서는 등록금으로 1,000 Simoleons를 내야하며, 다시는 어린이가 게임에 나타나지 않는다(SimBaby가 Social Worker에게 끌려갈 때와 비슷하다). 드문 경우이지만, 어린이가 어쩌다가 버스를 놓쳤다면, 집에 책장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집에서 공부할 수도 있다. 사실, 원한다면 아이에게 가정학습을 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학교교육을 시키는 편이 훨씬 쉽다. 또, 학교에 가서 A+를 받는 아이에게는 보너스가 있다. 예를 들어 받아쓰기를 잘했다면 약간의 현금을 받을 수도 있고, 할아버지나 할머니로부터 용돈을 받을 수도 있다.


http://sims.korill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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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게임의 재미를 뚝뚝 떨어뜨리는   게임이 어려울때 유용한

치트키~!


게임 진행 중 Shift + Ctrl + C를 동시에 치면 화면 왼쪽 상단에

창이 나타납니다.

그 창에 다음과 같은 치트키를 치면......

klapaucius(확작팩에서는 rosebud) - 돈이 $1,000씩 늘어납니다.

water tool - 심즈 집 주위를 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번 클릭에 한번씩

물이 생기는데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마세요..물로 바뀌느자리는 게임을 포맷

하시기 전까지 남아 있습니다. 잘못 클릭하면 평~생 후회해여.

set hour 1~24 - 하루의 시간대를 바꾼답니다.(안해봐서 모르겠지만.)

set speed-1000~+1000 - 이건 게임의 속도를 바꿔요.

interests - 선택한(활성된) 캐릭터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보여준다는 군요.

autonomy 1~100 - 캐릭터의 인공지능을 바꾼다네요.

grow grass 1~150 - 식물들이 자라는 속도를 바꿉니다.

map edit on/off - 지도를 에디트 합니다.(전체지도에서만 보입니다)

route balloons - 기본 튜토리얼 모드를 켜고 끕니다.

title info on/off - 게임의 시스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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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에 대한것


 
 + 사업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사환 09:00~15:00 120 0 기분을 좋게 만들자
 
2 조수 09:00~16:00 180 0 근무시간이 길어졌다. 기계 기술을 높이자.
 
3 외판원 09:00~16:00. 250 1 카리스마를 높여야 시시한 상품도 멋있게 소개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계속 만나자.
 
4 대리 09:00~16:00 320 3 다른 심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당신의 뛰어난 두뇌를 알리자.
(논리력을 높이자)
 
5 과장 09:00~16:00 400 6 괜찮은 사교술(카리스마)과 좋은 업무태도는 수많은 과장들을 제치고 상급간부의 눈에 띄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다.
 
6 부장 09:00~16:00. 520 8 월급이 부쩍 높아졌다. 카리스마와 논리력은 부서간의 불협화음을 조정하고 여러 팀이 원할하게 도울 수 있게 해줄 것이다. 골프 실력(신체기술을 높이자)
 
7 부사장 09:00~17:00 660 10 봉급은 또 한번 훌쩍 뛰어오른다.
업무 처리 능력을 더욱 올리고 많은 친구를 만들자.
 
8 사장 09:00~17:00 800 12 창의력이 높아져야 한다. 친구 관리도 중요하다.
 
9 CEO 09:00~16:00. 950 14 사회적인 책임이 점점 높아진다. 인간관계를 잘해야 한다.
 
10 거물 사업가 09:00~15:00 1,200 0 주민에게 자선을 베풀기도 해야 한다
 
 
 
 + 연예인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웨이터(남)
웨이트리스(여) 09:00~15:00 100 0 아직은 초보단계. 친구관리를 잘하면 승진할 수 있다.
 
2 엑스트라 09:00~15:00 150 0 출연료는 형편없는 수준. 그러나 나중을 위해 카리스마를 기르자.
 
3 단역 09:00~15:00 200 2 생계를 꾸릴 정도의 봉급.
지금부터는 친구관계를 잘 관리하고 신체를 단련하자.
 
4 스턴트맨(남)
스턴트우먼(여) 09:00~16:00 275 4 활발한 사교생활을 해야 한다. 또한 신체기술을 높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창의력을 길러두면 승진할 때 도움이 된다.
 
5 B급 영화스타 10:00~17:00 375 6 크게 성공하기 위해서는 근사한 몸과 창의성 넘치는 대화 능력이 필요하다. (신체와 창의력을 높이자.)
 
6 조연 10:00~18:00 500 8 열심히 대사를 연습하면 스타가 될 수 있다.
친구 관계를 소홀히 하지 말자.
 
7 TV 스타 10:00~18:00 650 10 심즈 사회의 스타, 그러나 더욱 이름을 날리려면 카리스마와 신체 기술을 계속 올려야 한다..
 
8 브로드웨이 스타 10:00~18:00 900 12 어디서나 알아주는 스타. 그래서 몸도 고되다.
그렇다고 친구 관리를 소홀히 하면 영화에 출현하기 힘들다.
 
9 영화 스타 10:00~17:00 1,100 14 대형 스크린에 진출했다. 일하는 시간은 짧지만 많은 돈을 번다.
 
10 슈퍼 스타 10:00~15:00 1,400 0 어디서든 스토커가 뒤를 쫓는다. 이제 완벽한 스타다.
 
 
 

 
 + 법 집행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경비원 00:00~06:00 240 0 무기등을 사야 해서 돈이 궁하다.
 
2 경찰 대학생 09:00~15:00 320 0 무사히 졸업하여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려면 신체 기술을 높이자.
 
3 여순경 17:00~01:00 380 0 봉급이 낮고 위험한 일을 한다.
몸 상태를 최고로 유지하고, 기계 기술을 익히자.
 
4 내근순경 09:00~15:00 440 2 승진과 함께 봉급도 오른다. 신체, 기계 기술을 더욱 키운다.
 
5 단속반 22:00~04:00 490 4 주로 밤에 출근한다. 승진을 위해서는 기술, 논리 분야를 익히자.
 
6 형사 09:00~15:00 540 6 예리한 논리력이 필요하고, 친구들도 매우 중요하다.
승진을 위해서 카리스마를 쌓자.
 
7 경감 09:00~15:00 590 8 더 많은 봉급을 받는다. 스트레스가 많이 생긴다.
가족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8 기동대장 09:00~15:00 625 10 두둑한 보너스가 나오는 엘리트다. 하지만 아주 영리하고 창의력이 뛰어나야 한다. 높으신 분들과 친분을 쌓도록 노력한다.
 
9 경찰서장 09:00~17:00 650 12 드디어 '경찰 우두머리'가 되었다. 심즈 사회의 거물 인사다.
 
10 경찰영웅 10:00~16:00 640 0 시민들의 지지를 받으며 날마다 범죄와 싸워야 한다.
 
 
 
 + 범죄자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소매치기 09:00~15:00 140 0 시시한 삼류 도둑. 민첩성과 달리기 실력은 익혀야 한다.
 
2 똘마니 23:00~07:00 200 0 피라미 갱 단원. 지저분한 돈, "민감한 물건"을 받아오거나 배달한다.(신체 기술을 키운다.)
 
3 도박물주 12:00~19:00 275 2 도박사들을 모아 내기돈을 거둔다. 카리스마와 창의력을 익히자.
 
4 사기꾼 09:00~15:00 350 3 음모를 짜고 속임수를 쓰고 사기를 친다.
번득이는 영감과 심즈들을 설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5 도주 운전기사 17:00~01:00 425 4 삼류보다 조금 나은 이류 건달. 도주 전문 운전 기사로 성공하려면 강한 신체 기술과 기계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일류 건달이 되기 위해서 기술을 연마하자.
 
6 은행강도 15:00~23:00 530 6 일이 성공하면 당신 몫은 더 많아질 것이다. 하지만 좀더 교활하고 도전적인 범죄에 손을 대고 싶다면 두뇌를 연마하고 체력을 기르고 친구를 만들자.
 
7 밤도둑 21:00~03:00 640 8 벌이가 짭짤한 만큼 위험도가 높다. 친구들이 매우 필요하다.
신체, 기계, 창의력을 높이자.
 
8 위조꾼 09:00~15:00 760 10 국제 무대에서 활동하게 될 때를 준비해 카리스마와 창의력을 높이자.
 
9 밀수업자 09:00~15:00 900 12 이 직업의 최고 자리에 오를 때까지 갖가지 기술을 열심히 갈고 닦자.
 
10 범죄의 달인 18:00~??:00 1,100 0 많은 심즈들이 당신을 두려워한다. 스스로 법 위의 존재라고 느낀다.
 
 
 

 
 + 의료계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의료기사 09:00~15:00 200 0 병원 실험실에서 일한다. 봉급도 낮고 몸이 피곤한 직업이다.
 
2 응급요원 23:00~05:00 275 0 차량과 장비를 잘 관리하고, 기계 기술을 크게 높이자.
 
3 간호사 09:00~15:00 340 2 간호사는 몸이 힘든 직업이다. 신체 기술을 높이자.
 
4 인턴 09:00~18:00 410 3 기계와 논리 기술을 높이는데 힘쓰자. 근무시간이 일정하고 이전보다 돈도 많이 번다.
 
5 레지던트 21:00~04:00 480 4 오락, 휴식, 적절한 식사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6 일반의 10:00~18:00 550 5 돈을 많이 벌지 못하지만 심즈 사회 주민들을 돕는다. 대부분의 치료를 혼자서 도맡는다. 다른 곳에서 일하고 싶으면 기술을 키우자.
 
7 전문의 10:00~16:00 625 7 행복한 가정 생활을 즐길 시간이 더 많아졌다. 높은 지위에 오르려 한다면 카리스마를 더 쌓자.
 
8 외과의 10:00~16:00 640 9 엘리트로서 봉급도 많아졌다. 제 때 밥먹고, 많은 잠을 자자. 창의력, 논리기술을 높이자.
 
9 의학자 09:00~16:00 775 11 더 많은 돈을 벌기로 마음 먹었으면 기술을 계속 올려 병원의 원장이 되자.
 
10 병원원장 09:00~16:00 850 0 심즈 사회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사 중 한 명이다.
 
 
 
 + 군인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신병 06:00~12:00 250 0 참호에서 무사히 빠져 나오려면 최고의 몸을 만들자.
 
2 특전사 07:00~13:00 325 0 많은 특권이 주어지고, 위험 수당도 받는다.
몸이 강해지려면 신체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3 훈련교관 08:00~14:00 400 0 경험 많은 베테랑 군인이다. 카리스마가 매우 중요하다.
 
4 하급장교 09:00~15:00 450 1 드디어 장교 클럽에 드나들 수 있다.
진급하기를 바라면 신체 상태를 최고로 유지해야 한다.
 
5 정보장교 09:00~15:00 500 1 정밀한 기계를 다루기 위해서는 기계 기술을 높여야 한다.
모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논리 기술도 필요하다.
 
6 비행장교 09:00~15:00 550 3 봉급이 올라간다.
기계 기술은 필수이고, 논리 기술도 못지 않게 중요하다.
 
7 고급장교 09:00~15:00 580 5 훌륭한 전략가가 되려면 논리력을 키우자. 카리스마는 연설 실력을 올려줄 것이다. 사령관이 되고 싶으면 논리력과 카리스마를 키우자.
 
8 사령관 09:00~15:00 600 7 우주 비행사가 되는 명예를 얻으려면 탁월한 기계, 신체기술을 보여야 한다.
 
9 우주 비행사 09:00~15:00 625 10 군인이 바라는 최고의 자리 중 하나다. 보다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고 싶으면 갖가지 기술을 계속해서 갈고 닦아야 한다.
 
10 제독 09:00~15:00 650 0 최고 중의 최고 장교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가정생활도 성공했는지 돌아보자.
 
 
 

 
 + 정치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선거 운동원 09:00~18:00 220 0 겨우 점심값이나 버는 수준이지만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나딘다.
 
2 인턴 직원 09:00~15:00 300 0 심시티 시청 경리부장의 사환으로 시작한다. 봉급은 낮고 근무시간은 길다. 정계에서 성공하려면 아주 많은 카리스마가 필요하다.
 
3 로비스트 09:00~15:00 360 2 이 직업에서 성공하려면 높은 사교 능력과 많은 친구가 필요하다.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카리스마 기술이 꼭 있어야 한다.
 
4 선거 참모 09:00~18:00 430 4 봉급이 훌쩍 오른다. 이웃과의 관계와 가정의 평화를 지켜나가야 한다. 카리스마 기술을 갈고 닦고, 두뇌 기술을 발전시키자.
 
5 시의원 09:00~15:00 485 6 드디어 권력층 안으로 들어갔다. 봉급도 많다.(창의력을 키우자)
 
6 주의원 09:00~16:00 540 9 심즈 사회의 이익을 보호하거나 키우기 위해 주정부 관리들과 상대하려면 창의성이 매우 높아야 한다.
 
7 하원의원 09:00~15:00 600 11 정치적인 지지를 지키기 위해 이웃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들자. 가정과 일 사이에서 적절한 균형을 지켜야 한다.
 
8 판사 09:00~15:00 650 14 탁월한 논리 기술을 쌓아야 승진할 수 있다.
여유가 있으면 친구들을 사귀자.
 
9 상원의원 09:00~18:00 640 17 심시티의 시장으로서 엄청난 봉급을 받는다.
언덕 위의 집을 가질 수 있다.
 
10 시장 09:00~15:00 750 0 심시티의 시장으로서 엄청난 봉급을 받는다.
언덕 위의 집을 가질 수 있다.
 
 
 
 + 프로선수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팀 마스코트 12:00~18:00 110 0 어린 선수는 바닥에서 시작한다. 봉급도 쥐꼬리만하다.
 
2 마이너리그 09:00~15:00 170 0 봉급은 그리 많지 않다. 더구나 고된 훈련을 받아야 한다.
 
3 신인 09:00~15:00 230 0 프로에 막 들어가 리그의 최저 봉급으로 시작한다.
체력관리에 힘쓰자. 또한 부상을 당하지 않게 조심하자.
 
4 선발 09:00~15:00 320 3 돈은 좀 들어오겠지만,힘든 훈련 때문에 기분이 떨어진다.충분히 쉬고 좋은 컨디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카리스마를 높이자.)
 
5 올스타 09:00~15:00 385 5 카리스마와 경기 기술을 높이자. 머지 않아 MVP로 뽑힐 것이다.
 
6 MVP 09:00~15:00 510 7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인간 관계와 호감을 주는 인상이다.
가족과 배우자에게 관심을 기울이자.
 
7 슈퍼스타 09:00~16:00 680 9 많은 봉급에, 광고계의 보증 수표가 되었다.
하지만 부상에서 회복하는 데에는 예전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8 코치 09:00~14:00 850 11 이제 현역에서 은퇴했다. 좋은 인간관계와 창의력은 프로선수보다 더 높은 위치로 올려줄 것이다.
 
9 감독 09:00~15:00 1,000 13 많은 특권과 높은 봉급을 받는다.
친구들은 기대하지 않은 순간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10 전설적 슈퍼스타 09:00~15:00 1,300 0 이제 "살아있는 전설"이다. 등 번호는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 과학자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실험대상 09:00~15:00 155 0 지역 심리학 실험실에서 '인간 실험쥐'가 되어 돈을 조금 벌고 있다.
 
2 실험실조수 23:00~05:00 230 0 진급을 위해서 뼈를 깎는 노력으로 논리기술을 익혀야 한다.
 
3 현장 연구원 09:00~15:00 320 1 카리스마를 높여야 시시한 상품도 멋있게 소개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계속 만나자.
 
4 과학교사 09:00~16:00 375 3 다른 심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당신의 뛰어난 두뇌를 알리자.
(논리력을 높이자)
 
5 프로젝트 팀장 10:00~17:00 450 4 창의적 영감이 매우 중요하다. 기계 지식도 익혀두면 좋다.
이일을 제대로 해내면 발명가가 될 수 있다.
 
6 발명가 10:00~19:00 540 5 봉급이 올랐다.하지만 사교생활을 즐길 여유는 거의 없을 것이다
 
7 학자 10:00~15:00 640 7 봉급이 높고, 정해진 시간만 일하면 되기 때문에 가정에서 보낼 시간이 많고 다른 심들의 존경도 받는다. 하지만 학계에서 더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기술들을 더욱 갈고 닦아야 한다.
 
8 비밀 연구원 10:00~15:00 740 8 봉급은 최고 수준이다. 행복하고 편안한 몸과 마음을 가지려면 자기 관리가 필요하다. 탁월한 창의력을 발휘한다면 이론가가 되는 것도 먼 일이 아니다.
 
9 이론가 10:00~14:00 870 10 발명가로 일할 때보다 일하는 시간이 적고, 많은 봉급을 받는다.
행복과 건강을 높게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 미친 과학자 10:00~14:00 1,000 0 강연료와 인세로 언덕 위에 큰 집을 살 수 있다.
이제 문제는 커다란 지하실에서 무슨 실험을 할 것인 가다.
 
 
 
 + 극한 모험가
 
 
단계  | 명칭 | 근무시간 | 봉급 | 친구 | 직무 / 승진
 
 
1 도전가 09:00~15:00 175 0 노동 시간은 짧다. 그러나 강력하다.
 
2 번지점프 강사 09:00~15:00 250 0 봉급은 쥐꼬리만하다. 신체 기술이 중요하다. 최고의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정용 운동기구를 갖추는 것이 좋다.
 
3 급류타기 가이드 09:00~15:00 325 2 신체기술을 높이자.
보트를 고칠 일이 생길지 모르니 기계 기술도 함께 익히자.
 
4 극한모험
서키트 프로 09:00~15:00 400 3 논리 기술을 익히면 우승 전략을 짜는데 도움이 된다.
엄청난 열량을 쓰니 몇 가지 요리법을 배우는 것도 좋다.
 
5 모험 비행가 09:00~15:00 475 4 뛰어난 기계 기술이 필요하다. 또한 탁월한 신체 상태를 지키는 것이 좋다. 일이 위험한 만큼 봉급도 높다.
 
6 등산가 09:00~15:00 550 5 꽤 많은 돈이 들어온다. 기계와 창의력 기술이 중요하다.
 
7 사진기자 09:00~15:00 650 7 봉급이 두둑하다.
창의력 기술이 중요하다. 카리스마를 익히는 것도 좋다.
 
8 보물 사냥꾼 10:00~17:00 725 9 친구들이 필요하다.
탐사를 효율성 있게 하려면 창의력 기술을 갈고 닦아야 한다.
 
9 그랑프리 레이서 10:00~16:00 825 11 좋은 기분으로 의기양양하게 집을 나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0 국제적 스파이 11:00~17:00 925 0 심시티 정부를 위해 일하는 '비밀요원'이다. 매우 위험하지만 봉급이 높은 직업이다. 이 일에서 성공하려면 정신, 신체 상태를 최고로 높여야 한다.
 


출처 : ample12 님

Posted by Redvirus
,

5.6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솔직히 제가 처음에는 조조를 즐겨했고 그후 마등 그리고 손책 이제 유비를 하게됬는데요 제가 유비에대해서 연구한 내용입니다 여포는 사실 정확히는 모릅니다 저의 아는분이 여포를 주로 하기에 그에대해 미약하지만 압니다 한번 여포도 적어보겠습니다


유비

유비는 장수가 모두 쓸만하지만 책사가 없어서 후반에가면 밀리는 추세죠

유비를 만약 하셧더라면 첨에 유장을 물리쳐 입촉하자는 말이 잇을겁니다.

그게 유비의 핵심인데요 일단 관우가 나올때까지 거병 하지 않습니다 구지 하고싶으시다면

성도위에 있는 자동에 거병하세요 글고 관우가 나오면 병력을 이끌고 성도를 공략 합시다 나오자마자

바로 가는게 좋아요 장임 나오기전에 최대한  피해를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성도성 정면승부를 돌파한다면 장임나오기전에 별다른 성과 없이 막히게 되죠 유장의 성도성에는

아주 결정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장의 성문이 두개가 있는데 위쪽과 오른쪽중

오른쪽 성문이 저글링이 성문 무시하듯이 성문 무시가 됩니다 오른쪽성문은 대형유닛인 울트라까지

지나갈수있는 구멍이죠 언뜻보면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시면 다들어가져요 그렇게 병력 쭉 들어가게

하시면 유장군 정면 승부 유장은 관우를 못당하고 산악병은 유비로 잡아주시면서 제압하세요 거의 제압할쯤이

되면 장임이 나올겁니다 그것은 쉽게 제압할수잇을거에요 그리고 자동 성도 점거 후 3군데 방어요새를 만드셔야겟죠 일단 성도 자동을 드신후 양양을 드세요 형주북부 지방인 양양을 드시라는이유는 양양성은 오른쪽 성문에 성문을 만들어놓으면 저글링과 고스트도 지나갈수없게 됩니다 양양에 방어 거점을 두시면 수적과 여포의 기습을

막을수잇을겁니다 그리고 교지쪽에 보면 남해로 가는길에 좁을 길목한군데가 잇을텐데 그좁은지역에 성문을 짓고 방어를 구축하신다면 적은병력으로 많은병력을 막기가 수월해질겁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것은 북벌입니다 어느정도 체계가 잡히셧다면 한중을 취하십시오 한중을 얻으시면 조조를 공략하는데 아주 좋은 거점이 됩니다

일단 한중을 얻으시면 한중성에 성문을 짓고 한중에 산악병을 데리고와서 한중 옆에다 시즈모드를 하면 무도를 공격할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조조는 한중쪽으로 병력을 보내겟지만 입구가 좁아서 쉽게뚤지못하고 무도가 제압 될겁니다 그후 조조군의 병력이 빠지거나 공격을 받고잇는틈을 타 한중에 배치한 병력을 출병한다면 조조를 제압

천하통일을 하는게 수월해질겁니다  이상 유비공략이었습니다



여포

여포는 여포를 중심으로 여포가 언제 죽냐 따라서 나가야할지 까지 정해질정도로

여포는 여포가 정말 중요합니다 여포는 게릴라에 능하고 강해서 쓸만하지만 초반에 손책을 친다면 도히려 당할수도잇다는걸 명심해주십시오 손책이 초반에 맘만먹으면 주유 나오는타이밍에 벌처5기를 잘활용한다면 여포를 잡기 쉽기때문에 여포가 장료가 나올때까지 활동하는건 비추입니다 여포가 초반에 살아남으려면 하비성에 한쪽에 입구를막고 버티는겁니다

손책이 만약 잘한다면 여포가 버틸수 잇는 시간은 12월달 정도 입니다 2월달에 장료가 나오니 2월달 정도 공백이 생기죠 여포가 못버티더라도 12월달동안 막는동안 벌처는 최대한 없애주고 여포는 도망쳐야합니다 관청이 40%가 부서졋을때 장료가 나올겁니다 그후에는 여포 합류 손책군을 괘멸시킬수있습니다 만약 손책이 오지않는다면 손책과 초반에 균형은 어느정도 유지 되겠습니다 여포는 원멀티 폭발 물량을 추천합니다 원멀티 폭발 물량 원래 조조에게 추천하는 전략입니다 조조는 사방으로 둘러쌓여잇어 원멀티 폭발물량으로 바이오닉생산 병력150~200까지 의병력을 생산하는겁니다 여포 원멀티 폭발물량을 사용하여서 여포는 남진을 추진해서 손책을 제압하는걸  추천합니다 여포는 지리상 원소가 올수도 있고 손책이 올수 있어 불안정하기에 남쪽평정을 하여서 안정을 높여야 합니다 북벌보다 남진을 추천하는 이유는 하북으로가는 길이 배로 가야한다는 겁니다 물론 옆으로 돌아가면 되지만 본진과 멀어져서 관리가 힘들어지고 원정조차 힘듭니다 그래서 남진을 추천합니다 만약 손책을 제압하신다면 힘을 모아서 천하통일을 하기 쉬워질겁니다  이상 여포공략이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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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포

시작하자마자 손책이나 유비의 일꾼을 다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일꾼만 잡고 다시 도망옵니다 손책,유비는 초반 일꾼만 잡아주면 거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바보됩니다.

그리고 하비에서 거병하셨다면 성문 달아주시고 [일꾼 잡아주고나면 막 러쉬옵니다 화나서..

방어체재로 가시다가 장료가 나오면 그때 적의 세력 잔당 처리나 같이 딸려 나오는 벌쳐,장료로

게릴라 해주시면됩니다 벌쳐로 적 마린 잡고 빠지면서 공적 달성해주시면 고순 나오고 진궁도 얻고나면

그때부턴 마린 메딕 모아서 중원제패. 아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버그임 5.6기준] 여포에게는 초반에

서량기병[히드라] 가 2마리 있는데요 한중[하이브] 강릉[해처리] 두 도시를 점거하고 럴커로 바꿔주시면!

하후연이 됩니다. 근데 안쓰시는게 좋고 강릉 한중먹기가 어디 쉽나요 ㅎㅎ..



유비

유비는 양양에 거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장이 없다면 성도로 가서 거병하시구요.

유비는 초반영웅 유비가 드래군이기때문에 저글링 여포에 당할수밖에없습니다.

초반에 조금만 견뎌내면(5.6기준) 짐 레이너 벌쳐[관우]가 나오기때문에 그떄부턴 오히려 여포를 역러쉬로

밀어버릴수도 있습니다.

멀티하나 해주면 구이 몬태그(파벳영웅 장비) 나오구요 이때부턴 신야,강릉이나 익주로 세력 확장하시고

관우랑 벌쳐 소수 게릴라부대로 손책 일꾼 잡아주시고 하면서 공적 채우면 조운 나와요.

영웅 다 얻으셨으면 병사 모아서 손책이나 유장을 쳐주세요. 그리고 그곳 특수병

수적이나 산악병 얻습니다 손책 밀었다면 수적으로 여포 민 후 원소 치세요.

산악병이라면 서량으로 올라가 마등을 치시고 둘중에 어느쪽을 점령하셨든 이제 중원으로 나아가

게임을 끝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쌍에서는 특수병도 좋지만 마린,메딕 파벳 조합이 되있어야합니다.. 그리고 몸빵용으로 중기병(골럇)도 괜찮구요 체가 300이나 되기 때문에..

예를 들면 원소군.. 백마의종만 막 뽑아댔다가는 마린 메딕에 마린 몇마리 제대로 못잡고 다 녹아버려요 그리고

수적이 온다면 백마의종은 드래군이라 속수무책으로 발리죠..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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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는 상자나 돌무덤을 일반공격으로 부셔서 열쇠7개를 획득하면

 

불의원석을 줍니다 열쇠의위치는 인소야에 가보심 잘나와있어요


2단계는 인내의숲처럼 날아다니는걸 피하면서 끝까지 가는거구요


2번 클리어 하면 화산의숨결이라는걸 줍니다.


3단계는 화산의숨결 불의원석 좀비의금니 30개 일케 3개를 가져가면


아도비스가 불의눈으로 바꿔줘요


불의눈이 있어야만 쿰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퀘스트 하러 가시기 전에 3차전직교관에가

가서 꼭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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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파워2 를 즐겨하는 유저 입니다.

원래 슈퍼파워라는 게임이 처음엔 어렵고 짜증나서 접는

분들이 많은데 방법만 알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공략을 써봅니다.

 

1. 개인 소득세와 금리

 

초반에 돈모으기에서 중요한것중 하난데요.

개인소득세는 78%~95% 까지 맞추시면 초반에 돈모으기가 무난합니다.

금리는 0%로 맞추세요. 올리시면 인플레이션이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2. 예산 조절

 

예산에 조절에 따라 수지의 양이 달라집니다.

어떤건 중요한것도 있지만 어떤것은 돈이 많이 들고 중요한것도 있죠

 

사회 경제 기반 시설: 사회복지 시설의 증가. 100%가 좋을듯.

통신: 100%로 올려도 좋고 당신의 국고 보유에 따라 설정

관광업(많이 올릴수록 자원양 늘어남): 정말 중요! 100%로 꼭 올리십시오.

연구개발: 육군,해군,공군의 업그레이드 속력의 증가

              초반에 빠른 업그레이드로 좋은 유닛을 뽑고 싶다면 해도 상관없습니다.

교육,환경,의료보험 : 제일 돈 많이 먹는 탯입니다. 경제 상황에 비례해서

적절히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치선전: 정치 부패같은 것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많이 올릴수록 외국과의 우호도가 떨어집니다. 0으로 맞추는게 현명..

국외원조: 최고로 중요한것중 하나입니다. 이것을 많이 올릴수록

여러분은 외국과 좋은 외교관계를 맺을수 있습니다. 꼭 100% !!

정부예산: 마찬가지로 국가의 지지도 등을 결정하는 탯.

 

3. 법

 

 슈퍼파워2는 법을 합법 불법으로 조절할수 있는 게임입니다.

저는 대략 이런 방법을 추천합니다.

조그만한 나라에 인구가 엄청 늘어나면 경제가 갑자기 -권으로 돌입합니다

이런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산아제한과 낙태 등은 필요할수가 있습니다.

미성년자 노동을 합법으로 만드시면 국가의 생산력이 늘어납니다.

나머지는 당신의 선택입니다. 어떤걸 합법으로하면 지지도가 늘어나는반면에

떨어지는 탯도 있으니까요.

 

4.자원 관리

 

여러분이 앞에서 했던 이런방법말고도 돈을 계속벌 최고로 중요한 방법입니다.

저는 주로 모든 관세를 0%로 맞춰놓은다음 기다리는 방법을 선택하는데요

반면에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종합관세를 100%로 맞춰놓으셔도 됩니다.

만약 공급보다 수요가 더 많다면 당신은 반드시 그 자원 탯에 들어가

일정한 생산량을 늘여야합니다 수요가 더 많다면 무역은 적어지는것이고

돈은 적게 벌린다는 것이니까요

공급이 많으면 많을수록 무역량이 증가되어 당신의 보유국고에는

돈이 많아 질것입니다. 생산량을 증가시키는것도 당신의 +보유 국고에

맞춰서 조절해야하며 -에서 계속 건드렸다가는 경제 파산이 일어나니

조심하면서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계속 꾸준히 조절하면 넓은 땅을 먹어도

수지의 떨어지는 액수는 적어질것입니다.

 

5. 군사력.

 

슈퍼파워에서 이게 없으면 재미가 없죠.

군사력입니다.

저는 육군위주로 키우고 있는데요.

공군은 슈퍼파워에서 별 쓸모가 없기때문에

초반에 들어가자마자 그 국가의 수송헬기,전투기 등을

해체시키거나 팔아주십시오.

또한 육군위주로 연구개발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육군 다음에는 해군, 해군 다음에는 공군으로 연구비율을 맞추십시오.

저는 항상 육군에 연구를 다 쏟습니다.

 

6. 땅과 인구

 

대한민국처럼 땅은 좁은데 인구가 터질듯이 많다면

당신의 경제력은 점차 떨어질것입니다.

그전에 땅을 확보하거나 다른나라 전쟁에 관여하여

쳐들어온 나라의 땅을 찔끔찔끔 먹어주십시오.

단, 지역점령을 하다가는 다른나라가 당신의나라를 공격하지도

모르니 일일이 찍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물론 땅만 넓다고 좋은건아니죠. 중국을 먹는다면

엄청난 경제적 타격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에 자원 관리를 철저히 해놓으십시오.

중국을 먹기싫으면 중국이 커질때까지 대기타다가

시비건다음 먹는것이 좋습니다.

 

7. 다른 나라끼리 이간질 시키기

 

이것은 국가 첩보요원 즉 , Cell로 하는 것인데요

등급이 높을수록 실패확률이 적어집니다.

Cell 옆에 국가 이름이 자신의 국가이름으로 되있는데요.

이간질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셀 2명을 러시아와 미국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계속 조업중단을 합니다

당연히 셀은 미국으로 갔으니 러시아는 미국이 한걸로 알겠죠

하지만 들키면 우리의 국가로 들통나니 잘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조업 중단, 쿠데타 , 암살등을 하면 두 국가의 우호도가 -99가 될것입니다.

그떄 당신이 전쟁을 주도하십시오. 조약에서 전쟁요청을 한다음

변경으로 들어가 공격나라와 받는 국가를 러시아, 미국으로 바꾸시고 승인을

하십시오.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계속 이방법을 반복하면 언젠가

싸우게 될것입니다. ( 상대방 국력이 강할시에는 죽어도 안싸움. )

그떄 당신은 교전중인 국가 탯에 들어가

편을 많이든 국가에 편을 들어 상대방 국가의 땅을 다 먹어치웁니다.

당신만 이득이고 미국과 러시아는 이용을 당한것입니다.

이렇게 슈퍼파워2에서는 이간질도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10. Cell 이란?

 

위에서 말했듯이 스파이라는 것입니다.

국가 안보 방어율에 엄청난 영향을 주며

많으면 많을수록 안보율이 올라갑니다

또한 훈련을 시키면 임무의 성공률과 방어율이 올라가죠.

만약 Cell이 한명도 없는 국가인데다가 그 국가가

우호도가 진짜 없으면 그 국가는 매일 조업중단과 암살, 쿠데타에

시달리게 될것입니다.

 

11. 정치

 

플레이어가 망하느냐 사느냐 하는 중요한 갈림길중 하나입니다.

만약 소득세를 높였을시 정치 안정도가 떨어지게 되지만

안정도는 그다지 큰 작용은 하지않습니다.

하지만 지지도가 없다면 당신은 그 나라에 대한 지배권을 포기하게

되므로 당신은 게임이 끝날것입니다.

소득세를 내리면 안정도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엄청난 적자가 오므로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그냥 그렇게 되게 놔 두십시오.

당신에게 있어서 중요한건 지지도 입니다.

50%~100% 라면 당신은 선거에서 재발탁 될수 있을것입니다.

 

 

12. 조약

 

중요한것중 하나입니다. 당신은 이 조약을 맺음으로써

외교관계와 경제력을 쌓을 수있는데

당신은 처음 시작하면 미국에 가입할수 있는 조약은

다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자원량을 늘리기위하여 공동시장을 여러 국가랑 맺어두는것도 중요

합니다

[부채대납]이라는 탯이 2개 있는데 부채 대납은 그 선택된 국가가

당신의 - 국고를 0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며

부채대납은 당신이 특정나라를 -국고에서 0으로 만들어 주는것입니다.

우호도가 90 이상이고 -의 양이 많지 않다면 그 국가는

당신의 국가의 빚을 값아 줄 것입니다

띄어 쓰기를 구분하는게 좋습니다.

[문화적교류]는 당신과 특정국가의 외교관계를 올려주는것입니다

따라서 많이 가입하는게 좋겠지요.

[인적 자원 개발]은 당신의 교육율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맺어주세요

[무기거래]는 그냥 마음대로 하십시오. 당신과 특정나라는

서로 무기를 생산해서 팔수 있게 됩니다.

[동맹]은 우호도 60 이상의 나라만 가능합니다

동맹을 맺은 국가는 당신의 나라가 전쟁을 당했을때

군사를 지원해주게됩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른나라와 무리한 전쟁을 계속 하게 된다면

그나라는 당신과 동맹을 끊게 되니 주의하십시오.

동맹을 맺은 나라는 당신과 무기를 서로 거래할수 있게 됩니다

[연구개발]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당신의 군사력 기술을

공유하는거나 마찬가지인거니까요

[경제적협력]은 하셔도 안하셔도 문제 없지만 하는게 좋을듯합니다

 

13. 무역

 

하던 안하던 상관은 없지만

잘만 성사되면 당신은 무역을 한 나라와 엄청난 외교 관계가

개선됬다는것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그나라가 이익을 봐야만 더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무역은 지역과 기술을 돈으로 사고 파는 것입니다.

특정한 한개의 국가와 할수 있으며

당신이 이득을 보고 싶다면

밑에 초록색 칸이 많다면 당신은 이득을 보는것이고

빨간색이면 불이익을 보는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불이익을 보고 상대방은 이익을 보는 무역을하여

우호도를 높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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