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먼트

오브먼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 내 브레이서 수첩의 Memo 부분에 자세히 설명돼 있어 게임 중
에도 언제든지 참고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가 오브먼트 시스템이다. 이 오브먼트는 해당 슬롯에 쿼츠를
끼워 넣음으로써 캐릭터 능력치 향상 및 다양한 마법 사용이 가능하게 해준다. 게임을 보다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오브먼트의 이해는 필수. 오브먼트에 관련된 모든 작업은 각 마을의 오브먼
트 공방을 통해 이루어지며, 미니 맵에서는 주황색으로 표시된 건물이 오브먼트 공방이다.




게임 메뉴의 오브먼트(orbment) 부분을 보면, 좌측에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운데 상단에는
슬롯에 장착시킨 쿼츠와 함께 하단에는 슬롯에 장착한 쿼츠의 종류에 맞춰 사용 가능한 오벌 아츠(마
법) 목록을 살펴볼 수 있다. 우측 상단에는 오브먼트의 라인을 표시해 주고, 아래에는 그림과 함께 오
브먼트를 보여준다.

이 화면에서는 쿼츠의 정보 확인과 함께 탈착이 가능하며, 오브먼트 라인을 따라 결정되는 오벌 아츠
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이다. 오브먼트 라인은 가운데 슬롯을 중심으로 에스텔과 요슈아는 두
개의 라인을 가지고 있지만, 각 라인에 포함된 슬롯의 개수는 다르다. 또한, 오브먼트의 슬롯에 따라
장착할 수 있는 쿼츠 속성에도 제한이 있기에 다양한 오벌 아츠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육성하려면 오브
먼트의 라인과 슬롯에 어떤 쿼츠를 착용해야 할지 고민을 해야 한다.




브레이서 수첩에는 게임 내 등장하는 모든 쿼츠에 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돼있다. 쿼츠는 공방에
서 세피스의 조합을 통해 제작할 수 있으며, 세피스는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해당 쿼
츠를 오브먼트 슬롯에 장착시키면, 우측에 설명된 효과만큼 캐릭터의 능력 치가 향상되며, 가산 속성
치에 따라 오벌 아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브먼트 슬롯에 쿼츠를 끼워 넣을 때는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캐릭터의 능력 치를 향상시
키는 옵션 위주로 착용시킬 것인지, 아니면 오벌 아츠의 필요 속성 치에 맞춰 가산 속성 치에 중점을
둘 것인지를 판단해야 한다. 직접 공격을 하는 캐릭터의 경우에는 쿼츠의 능력 치 향상을 돕는 옵션을
중요시하고, 후방에서 마법 사용을 통해 지원해 주는 캐릭터의 경우 가산 속성 치를 중요시 해 쿼츠를
장착시켜야 한다. 오브먼트의 라인은 각 슬롯에 장착된 쿼츠의 가산 속성치가 더해지며, 각 쿼츠의 가
산 속성치의 합에 따라 마법표에 나타난 해당 오벌 아츠가 리스트에 추가된다. 즉, 에스텔의 경우 각
각 네 개와 세 개의 쿼츠를 가지고 두 개의 라인을 형성해 오벌 아츠의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다. 각 오
벌 아츠에는 속성과 효과 범위가 존재하며, 필요 속성 치가 높은 오벌 아츠가 높은 위력을 발휘한다.
오브먼트 슬롯 확장과 쿼츠의 합성은 몬스터와의 전투 후 자동으로 얻게 되는 세피스가 재료로 사용되
니 게임 초반부터 몬스터와의 전투를 많이 하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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