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고 오셨는지요??
일전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 계시기에 간단한 설명자료를
올리기로 하였으나, 이제서야 시작하네요...^^

현재 사무실에 앉아 있기에 정확한 스크린샷은 제공해 드리기
어렵지만 첫번째 글이기에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용 Tools
-. Zmodellre v1.07 이상.(변환 및 수정용)
-. 3D Editor.(변환 및 수정용)
-. Photoshop.(텍스쳐 편집 및 변환 용)
-. Mas Studio.(F1C의 Mas에 포함된 파일들을 추출)

2. 기본 개념.
1) F1C
-. 기본적으로 .mts라는 파일들로 모델링을 형성.
-. 한 머쉰당 총 4개의 파트(99 ~ 02 시즌 기준)
* va.mts(보디)
* fwa.mts(프론트 윙)
* rwa.mts(리어 윙)
* suspa.mts(서스펜션)
* 4개의 브레이크 파일(각기 명칭이 다름)
2) GP4
-. 기본적으로 .GP4라는 파일로 형성.
-. 한 머쉰당 총 28개 파트로 나뉘어짐.
* cockpit
* left_barge_board
* right_barge_board
* z_cockpit_insert
* left_sidepod
* Right_sidepod
* left_front_fin
* right_front_fin
* left_front_wing
* right_front_wing
* upper_rear-wing
* lower_rear_wing
* left_rear-fin
* right_rear_fin
* z_cockpit_visor
* left_front_suspension
* right_front_suspension
* left_rear_suspension
* right_rear_suspension
* engine
* rear_light_on
이상 총 28개 파트입니다. zmodeller로 .gp4파일을
임포트 하신 후 확인해보십시오..
3) 컨버팅의 기본 개념
; F1C 모든 파트를 이용하여, 위에 열거된 28개의 gp4
파일들로 변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시말해, 위의 28개의
파트들의 이름을 가진 덩어리를 형성하면 됩니다.
그 파트들이 점이던, Face이던 상관은 없습니다.

% 여기까지 이해가 되셨다면 거의 다 된것입니다..이제 사용 툴만 적절하게 사용하실 줄 안다면 완
료....

3. 주의할 점.
1) F1C 파일들을 임포트 하실때 모든 텍스쳐 파일들이 함께
임포트 되어야만 합니다. 머쉰 중 하얗게 되는 부분이
없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텍스쳐를 입히지 않은 상태에서
저장이나, 변환을 하신다면 맴핑이 사라집니다.
2) F1C는 .bmp를 이용하고, GP4는 .tga를 텍스쳐로 사용합니다. 또한 .mts파일을 .gp4로 변환
(Export)하시면, 이상하게
텍스쳐 이름이 .bga로 저장되니, .tga로 수정하셔야 합니다.

4. 자세한 설명과 툴 사용법은 나중에 집에 가서..눈치가 보여서리...^^

[레이서즈클럽 - "yaya"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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