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아웰섭 최강연합의 가르시아(위저드)입니다.

우선 던젼에서 가장 인기없는 직업은?

흠 ....제가 생각이라기보다는 일단 소환사는 거의 보지를 못했구요...

그담이 아탈?

그담이 궁사랑 위저드?

보통보면 던젼뛰는 사람들은 특히 힐러들이 양검격수(댐딜)나 검방격수(탱커)를 선호 합니다.

하지만 한 팟에 궁사와 위저드가 같이 있다면 다들 쉬쉬하죠...

어차피 던전에서 궁사와 위저드는 풀링(몹 대려오기)의 위치로만 알고 계시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물론 위저드는 슬립( 몹 재우기)을 하기도 하지만요..

지금 제가 하려는 말은 한팟에 만약 궁사와 위저드가 있다면 던전사냥이 전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3일전 제가 던전사냥때 팟구성이

아탈1/궁사2/위저드1/힐러2 였습니다.

일단 가장 큰 문제가 보스 잡기인가요?

주 탱커가 없기 때문에 보스한테 맞으면 힐할새도 없이 둑을수 있곘죠? 아니면 힐마나소모가 물약차는 속도보다 빠르다거나..

ㅎㅎ 이런 문제.....해결은.....

보스한테 한대도 안맞으면 됩니다...팟구성 전원이...

자자~~어떻케 안맞을까요?

일단 몹의 특성상 최초로 적을 인식하면 그 인식된 적을 한대라도 때리기 전에는 다른 적을 절때로 안때립니다.
(혹시 이거 몰랐던 분들은 한번 시험해보세요~~한분이 몹꼬셔서 욜 도망쳐보세요..그때 다른사람이 그 몹때려도 그몹이 도망치는분 한대 때리기 전에는 다른사람 안봐요~~~단~~한대라도 맞으면 다른사람보니까 도망칠때 유의하세요~)

이제부터는 위자드와 궁사의 호흡맞추기가 중요합니다.

일단 제가(위저드) 아이스볼을 날리는 모션을 취합니다~(아이스볼 : 몹의 이속 50% 감소시킴)

그때 위자드의 모션을 보고 궁사가 디온(정확한 스킬명을 모르겠는데...암튼 몹의 이속 50%감소시키는 스킬임)을 시전합니다.

자~~요기에서...보스가 아이스볼과 디온을 함께 맞으면 어떻케 반응을 할까요?

ㅋㅋㅋㅋㅋㅋ 러닝머신을 탑니다....ㅋㅋㅋㅋㅋ 그냥 제자리 걸음~~

아이스볼과 디온의 이속감소 중복효과로 이속 100%감소가 되었기 때문이죠...

위저드의 아이스볼은 지속시간 5초이고 쿨탐은 2초입니다...(흠..2초 맞나?  암튼~~지속 풀리기 전에 무한으로 날리수 있음)

궁사의 디온또한 비슷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보스는 제일 처음 아이스볼을 날린 저(위자드)를 봅니다. 달려오다가 디온을 맞고 그자리 정지~

그럼 위저드는 계속 아이스볼 날리고 궁사는 디온을 날립니다~~~~~

그때~~~~나머지 분들.~~힐러 일반 격수들 전원공격~~~~~~~~~~~~

그럼 보스한테 팟구성 전원이 한대도 안맞고 사냥하는 잼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저와 매일 같이 다니는 힐러는 엘스 가지고 다닙니다....ㅋ

자~~보스 해결됬죠?
(아참~~주의사항 : 1보스는 원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거리에 유의하세요~

 아이스볼은 계속 무한으로 날릴수 있지만 가끔 궁사의 디온은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그러니 몹에게 타켓이 잡힌 분(위저드나 궁사)은 조금씩 백스탭~~으로~뒤로 이동하면서 스킬날리세요~

왼만하면 마우스로 이동하지 마세요~~공격각도땜시로 힘들어짐~)

그리고 일반 몹들~~~

위저드 앞에 가서 한명 재우고~~바로 타켓전환해서 한놈 아이스볼~~~그럼 궁사는 대기했다가 아이스 맞은놈 디온~

일명 얼음~~~땡~~~입니다~~~

요기서 궁사 한명더 있으면(혹은 위저드) 상태이상스킬을 한마리에게 날립니다~

보통 던젼이 3마리씩 몰려 다니죠...

앞에서 말한것을 정리하면 한마리 슬립, 한마리 더 슬립(혹은 궁사의 상태이상스킬중 택1) 한마리는 얼음~~땡~~

호흡만 맞으면 힐러들~~~그냥 같이 공격하심됩니다~~격수들 거의 맞을일이 없기애~~

머 가끔 맞으면 힐러들 걍 좀씩 힐 해 주시고....

어때요? 얼음~~~~땡~~~~~작전?

이렇케 해서 그때 던젼 클리어 타임이 43분이였습니다.

 흠...오늘 던젼상위가 나왔는데 다들 힘들다고 하더군요....이런 얼음땡사냥....어떠해요?

던전에서 너무 격수만 찾지 맙시닷~~

문의사항은 아웰섭 가르시아(평균접속시 : 오후 5:00~10:00 에 문의주시면 친절한 답변 드릴께요~~)

PS. 이거 보스잡는거 동영상 찍었는데 파일 변환과정에서 너무 깨져서...같이 올리지 못하네요..ㅠㅠ
플포 기자님..좀 찍어 주실수 없으세요?)

플레이포럼 함께하길원하는가님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