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널매니져에 promo안에 있는 영어좀 해석해주세요.(promo 는 꼭! 다 해석좀 해주세요...)

2.제널매니져 공략을 !★확실하게★! 알려주세요. (선수대립,돈관리,인기도 올리는 등...)

3.그리고 선수 관리에서 보면은 F 자로 시작되는 알파벳이 있는데.. 그 뜻하고,그것에 대한 공략좀





처음시작시 W로스터와 드래프트 로스터로 나뉩니다.
W로스터는 현재 WWE의 로스터를 반영한것입니다.
드래프트 로스터시 말그대로 컴퓨터와 경쟁하며 드래프트를 나눕니다.

보통 레슬러의 경우 흰색
크루져급 레슬러는 파란색
디바 레슬러는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계약을 할시 장기계약 할 선수들만 6개월정도 해주시고
그외의 선수들은 3개월 정도만 해주십시요. 나중에 계약가서 잘활약하거나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은 계속해주시고 이러면 되니까요.
드래프트의 경우 최대 20명까지 영입 가능합니다.
하지만 두칸정도는 비워두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레전드를 영입하거나 그럴때 유용하니까요.

메뉴란 들어가겠습니다.

스케쥴란을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쇼를 시작하는곳입니다.
일단 매치종류는 다양하지만 선수에겐 피로도(Fatigue)란게 있습니다.
이게 꽉 차면 장기간 부상을 당하는 일이 종종 생기니 피로도 관리에 주의하세요.
아무튼 매치를 고르는 도중 아래의 Fatigue를 보시면 피로도가 많이 쌓이는 정도를
알수있으니 잘 보시길 바랍니다.
메인이벤트의 경우 최고의 대립을 받는 선수들을 내보내시는걸 추천합니다.
챔피언 매치는 매치성사시킨 이후 그 매치쪽으로 가서 좌 우 키를 누르시면 선택가능합니다.

한 쇼에서는 두개의 프로모(Promo)를 할수있습니다.
일단 프로모 종류를 차례대로 써내려갈테니 영어는 앞글자만 쓰겠습니다.

비우기(Va...)                                 상업 광고(Adver...)
신인 홍보(New...)                             스폰서 홍보(Mer...)
기존 대립 관계(Rival..)                       메인이벤트 선전(Main...)
새로운 대립 관계(start...)                    PPV 선전(PPV...)
휴식중인 선수(Inactive...)                    상대 쇼 간섭(Inter...)
부상 복귀 광고(Injury...)                     상대 쇼 비방(Slan...)

대충 중요한것만 설명하자면
상업광고의 경우엔 쇼에 한번씩은 무조건 하셔야 됩니다.
초반엔 재정상황도 그리 좋지 않고
초반에 시청률 차이가 많이 벌어지면 따라잡기 힘들고 이러면 수입이 적어집니다.
스폰서 홍보는 랜덤적으로 돈이 들어오는 겁니다.
아무래도 이건 시청률이 좋아야 많이 들어오는거 같네요.
새로운 스타는 말 그대로 쇼에 출연하지않은 스타를 소개하는것인데
아무래도 레전드 스타들 소개하면 괜찮을꺼 같네요.
기존 대립관계는 매치를 안해도 계속 대립을 유지할수 있는건데 피로도 많은 선수들 휴식시킬때 유용합니다.
메인이벤트 선전은 말 그대로이고 PPV도 마찬가지입니다.
새로운 대립관계는 기존의 인기없던 대립관계를 정리할때 유용하게 쓰실수있습니다.
또는 새로운 대립관계를 할때도 쓰이구요.
휴식중인 선수는 피로도가 많이 쌓여있고 쇼의 인기도도 높으면서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에게 쓰면 좋은겁니다.
부상 복귀 광고도 말 그대로이구요. 한주의 최대관심뉴스가 될수도 있습니다.2주전부터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 쇼 간섭과 비방은 말 그대로인데 간섭은 상대쇼 난입을 뜻하는거 같습니다.
이것은 잘해야 되는건데 잘못하면 시청률 뚝 떨어지게 만들수도 있는거니 함부로 남발하진 마세요.

이제 이 메일에 대해서 말하죠.
빈스가 나올경우 중요 이벤트에 대한 통보를 합니다. 가장 중요하구요.
태즈나 J.R의 경우 쇼의 현재상황 및 재정상태 경고 및 건의등을 해줍니다.
상대편 GM이 나오는 경우엔 트레이드를 제의합니다.
우리쪽 선수의 이 메일이 오는 경우 계약기간만료나 불만등을 토로합니다.
상대쪽 선수의 경우 주로 상대쇼의 불만을 품고 이쪽 이적해오길 바랍니다.
트레이너의 경우 선수의 부상이나 부상회복등을 말합니다.

이번엔 로스터(Roster)에 대해서 말하죠

뷰 로스터(View Roster)
계약되어 있는 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대로 쫙 말하면
선수 이름 기분(Moral) 인기(Popularity) 피로도(Fatigue) 남은 계약기간(Contract Remaining) 부상(Injured)
이런형식으로 되있구요.

기분의 경우 행복(Happy) 만족(Content) 불만(Unsatisfied) 동요(Upset)으로 나뉩니다.
왜 저런지 체크하실려면 엑스버튼을 눌러서 Status로 가셔서 적혀있는 걸 읽어주세요.
대부분 타이틀 샷을 원하거나 자꾸져서 불만인 선수들일겁니다.
때로는 너무 푸쉬를 많이 준 선수가 이제는 그만 푸쉬하라고 할때도 있습니다.
라이벌이 맘에 안 든다든지 새로운계약 이적을 뜻하는 말도있습니다.
또 푸쉬를 받고 싶다든지 메인 이벤트 경기같은 주목받는 경기를 하고싶다고도 얘기합니다.

인기도의 경우는 잘들 아시겠지만 쇼의 시청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상품가치가 큰 선수들이 많은데 여기서 상품가치란 선수를 선택하셔서 Status 부분을 가시면
아래에 무슨 상품이 있는데 다 선택되있다면 상품가치가 큰 선수라 할수있고
아래에 써져있는 수입의 관련 상품란에 영향을 미치니 피로도가 쌓여있을경우엔 휴식중인 스타를 클릭하셔서
보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상품가치가 클 경우 관련상품의 이익이 큽니다.

피로도 같은경우엔 경기를 선택하기전에 아래쪽을 보시면 Fatigue라고 5칸짜리가 있습니다.
칸이 채워질수록 피로도가 많이 쌓이는거니 피로도 많은 경기는 아주 가끔씩만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스맥다운의 경우 크루져가 그렇게 인기 많은게 아니라서 크루져급에게 메인이벤트 형식의 경기를 많이줘야
시청률이 떨어지는 일이 없을겁니다.

남은 계약기간의 경우 계약이 얼마나 남았나를 보여주고 부상같은경우 회복기간을 보여줍니다.

뷰 로스터 아래엔 현재 챔피언(Current Champion)메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현재 챔피언을 뜻하고 5주이상 쇼에 불참하지 않는 한 계속 보유할수있습니다.

그다음은 라이벌 관계(Rivaly)입니다.
현재의 라이벌 관계를 볼수 있으며 엄지 손가락 치켜세운게 많을수록 시청률(Fan)늘리는데 한몫하지만
반면에 손가락 다운된게 많으면 재빨리 정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안 그러면 시청률 다운과 경기의 질도 많이 떨어집니다.

그 다음엔 트레이드(Trade)입니다.
상대쇼의 선수와 트레이드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선수끼리 안 한다면 트레이드는 절대 불가입니다.
인기도 3정도의 차이는 가능할겁니다.

자유계약 선수(Free Agency)
놀고 먹는 선수를 뜻합니다.
로스터에서 인기도가 20미만인 선수를 해고시키고 여기서 인기도 높은선수를 영입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인기도 20미만인 선수는 인기도를 회복하기 쉽지않습니다.
또는 레전드 스타를 ON으로 해서 다음주에 영입하는것도 좋습니다.
레전드 스타나 CAW를 부를려면 자유계약 선수란에 들어가신 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선수 목록이 뜹니다. 필요없는 선수는 OFF하시고 레전드 선수목록쪽에 가시면 그쪽목록이 있으니
필요하신분들만 ON으로 하세요.
다 불러놓으면 시청률 싸움이 힘들어지고 재정상태가 안 좋아지니 1~2명 부르는걸 추천합니다.
레전드 스타의 경우 조그마한 대립 한번으로도 시청률이 팍팍 오릅니다.
또한 한주의 최고뉴스로 떠오르구요. 자주 모습을 비추는것보단 시청률이 위태위태할때
한번씩 비춰서 시청률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그 아래에는 Customize Attributes 라고 카우선수의 능력치 조절란이 있습니다.

이제 보고서(Reports) 들어갑니다.
차례대로 PPV결과
스맥다운 결과
로우 결과
팬 현황
J.R/Tazz의 레포트가 있습니다.
그 다지 중요한건 없구요.
그냥 쇼가 한번씩 끝나면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쇼에 결과중에 인기없는 매치가 있으면 그런경기를 만들지 않겠다 생각하시구요.
아니면 대립을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J.R과 태즈의 레포트의 경우엔 도움말 정도이니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뭐 나중에 그 메뉴들이 다음 시리즈에선 중요역할을 할꺼 같네요.
팬 현황의 경우 두개의 쇼의 변화를 그래프로 그리고 있으니 참고 많이하세요.

이정도면 됐구요. 이제 재무보고(Financial)를 들어가겠습니다.

주초 잔액상황(Beginning Balance)
~기준 주말 잔액 상황(End of Week Balance as of~)
수입(Income)
         TV 방송수익(Television Revenue)
         입장료(Live Attendance)
         광고 수익(Advertising Income)
         관련 상품(Merchandise)
         계약 종료(Contract Termination)
총수입(Total Income)

지출(Expense)
         쇼 비용(Show Cost)
                        시합 비용(Match Costs)
                        전용 광고(Promo Costs)
         간접 비용(Overhead)
                         경기장 임대료(Arena Costs)
                         잡비(Miscellaneous)
         급여(Staff)
                 선수 계약금(Superstar Contracts)
                 트레이너(Trainers)
                 직원(Crew)
총지출 (Total Expenses)

손익계산 (Net Profit)

보시면 알겠지만 의외로 많은게 있는데 예를 들어 입장료나 임대료 잡비 트레이너 직원같은 것은
다음 시리즈에선 우리가 정할 수 있을거 같네요.

그 다음란은 뉴스(News)인데 그 주의 쇼에 가장 중요한건 가운데에 있으니 우리쇼다 싶으면
체크하시고 또 자신의 쇼에 일어난일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거의 끝났군요.
마지막으로 팁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인기도를 올리실 경우엔 인기도가 적은 선수와 챔피언을 맞붙이는걸 추천합니다.
예를들어 매스터스와 숀을 대립시킬경우 매스터스가 자주 이긴다고 가정하면
숀의 경우 80대의 인기도가 70대로 변하나 매스터스가 이기고 챔피언이 된다면
30대에서 7~80대로 급상승합니다. 이런경우엔 상품가치가 커지게 됩니다.
그 이후에도 역시 인기많은 선수들과 대립시키면 완벽한 인기를 구축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것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너무 키우다보면 푸쉬는 고맙지만 이젠 조용히 살고싶다 이런말을 합니다.
그러니 적절히 푸쉬주는걸 추천합니다.
태그경기 같은경우 가끔씩 3vs3경기를 메인이벤트로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게 은근히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립관계도 한 PPV에서 끝내겠단 생각으로 8주정도 하시구 끝내세요.
안 그러면 엄지가 다운됩니다.

그리고 레슬매니아에서 최종적으로 상대쇼를 이기면 지속할수있구요.
이중에서 상대쇼 선수를 맘대로 한명 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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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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