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공 골팟으로요.


친구가 복술이고 제가 냥꾼입니다.


탱 2 힐 4 딜 6으로 간다던데


물론 정답은 없겠습니다만 젤 효율적이고 좋은 클래스 조합좀 불러주세요 ^^


전 시간 없어서 공대를 못간거라 영던 경험은 많습니다.


글고 각 넴드 생각나는데로 딜러/힐러로서 유의할점과 넴드의 특징좀 말해주세요..


공대는 완전 초짜라..


글고 썹마다 입 시세는 다르겟지만 기본으로 매너상 최소 입찰가 대충 어느정도 해야되는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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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잔은 10인 인던입니다.


10인이 넘어가면 그 다음 사람들은 입장을 할 수 없어요...(정원 초과로;;;)


탱2, 힐4, 딜6이면 12명인데 2명은 입장을 못하는거죠;;;


카라잔은 보통 탱2, 힐3, 딜5나 탱2, 힐2, 딜6으로 갑니다.


팟 조합은.....이게 꼭 정답이 아니지만 대강 추천해 드리자면



메인탱커 - 방특전사


서브탱커 - 야성드루


힐러3 - 복원술사, 신수사제, 신성기사


딜러5 - 흑마법사, 사냥꾼, 도적, 암흑사제, 마법사



네임드별 공략법은....



1. 사냥꾼 어튜맨


- 처음에 '천둥이'를 치면서 전투가 시작됩니다. 천둥이의 피가 95%가 되면 어튜맨이 등장하죠


천둥이는 부탱드루가 풀링을 해서 잡구요


어튜맨이 나오면 맨탱이 끌어당깁니다.


딜러들은 전부 천둥이 딜을 합니다(어튜맨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근데 천둥이 하는게 좋음)


천둥이 피가 20%인가? 그렇게 되면 천둥이와 어튜맨이 합체를 합니다.


그럼 사냥꾼이 맨탱한테 눈속임 넣고 붙여주구요.


딜러들은 전부 어튜맨 엉덩이에 붙어서 딜을 합니다.



2. 모로스


- 보스인 모로스와 4마리의 쫄이 있습니다.


몇마리 잡고 몇마리 메즈 이런건 공대장이 정할 일입니다. 제가 뭐라고 할 수가 없구요...


모로스를 잡을때 주의할점은 2어글을 부탱이 가져가야 합니다.


모로스가 중간에 맨탱을 기절(?)시키고 2어글자에게 달려가 공격을 하거든요....


천클이 2어글이면 죽는건 순식간이죠.


그리고 모로스는 중간중간 소멸을 합니다. 소멸 후 등장할때 랜덤한 대상에게 '목조르기'를 사용하는데요


보호의 축복으로 풀 수 있습니다.


보축을 썼다면 힐러 살려야 하구요.



3. 고결의 여신


- 신성한 불꽃 해제와 자리잡기가 핵심입니다.


방에 들어가면 기둥이 여러개가 있는데요


대개 3시와 9시에 해제클래스(기사, 사제)를 배치하고 나머지는 기둥 사이사이에 세웁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기둥 사이에서 해제클래스에게 해제 시야가 나오도록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방에 들어가보시면 뭔말인지 바로 아실거에요)


그리고 근접딜러...제가 추천해드린 팟으로는 근접클이 맨탱, 부탱, 도적 이렇게 3명인데요


이 사람들은 서로 10m...맞을겁니다 10m. 이상 떨어져야 합니다. 안그럼 맨탱 살리기 힘들어요


삼각형으로 벌리고 서면 쉬운일이니 부담갖지 마시구요


중요한건 신성한 불꽃 해제입니다.


고결의 여신이 랜덤한 대상에게 신성한 불꽃을 거는데 기사나 사제가 바로바로 해제를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모든 대상에게 '참회'를 쓰는데 근접딜러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구요


여기서 기사가 잘해줘야 합니다.


천상의 보호막으로 참회를 풀 수도 있으나 한번뿐이니 '희생의 축복'으로 풀어야 합니다.


참고로 고결의 여신은 성기사처럼 장판을 계속 깔거든요


그래서 참회 타이밍이 오면 메인탱커에게 희생의 축복을 걸어 장판데미지를 같이 받고


참회에서 깨어나 힐을 해줘야 합니다.

(그러려면 기사가 Bigwigs를 필수적으로 깔고 있어야 함)



4. 오페라


- 오페라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간단한거 부터 소개를 할게요.


먼저 빨간망토(?)는.....늑대가 한마리 나와요. 그리고 주기적으로 랜덤한 대상 한명을 빨간망토(?)로 바꿉니다.


늑대는 무조건 빨간망토만 따라다니니까 그 사람을 잘 살려야 합니다.



로밀로와 줄리엔은....처음에 줄리엔이 먼저 나와요. 그럼 줄리엔을 잡습니다.


그러면 로밀로가 등장해요. 그럼 로밀로를 잡아주시고....중요한 3단계에서는 로밀로와 줄리엔이


동시에 부활합니다.


그럼 두명의 탱커가 오페라 방 양 구석탱이로 로밀로와 줄리엔을 격리시켜 탱킹을 합니다.


딜러는 줄리엔을 먼저 까주세요. 줄리엔의 피가 15~20%쯤되면 딜을 멈추고


도적을 제외한 모든 딜러는 로밀로로 이동해서 로밀로를 팹니다.


도적이 남는 이유는 줄리엔의 힐을 끊기 위해서에요.


그리고 로밀로도 15~20%쯤 되면 둘을 가운데로 모아주세요


그리고 로밀로를 먼저 잡은후에 줄리엔 극딜로 죽이세요. 한쪽죽이고 10초내로 다른한쪽 못죽이면


부활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즈의마법사.....


도로시, 양철, 허수아비, 어흥이....가 있는데(더있나?;;)


어흥이는 흑마법사가 무한공포를 합니다.


양철은 맨탱이 끌고다니면서 탱하구요


양철은 회전베기를 사용하니까 주변에 오면 무조건 피하세요


허수아비는 얼음이었나 화염이었나....법사가...아마 화염이겠죠? 화염공격 쌔리면 스턴이 걸립니다.


그리고 도로시는 어글이 없으니까 첨부터 극딜.


도로시가 중간에 티토라는 똥개를 소환하는데 부탱이 탱하세요


점사순서는.....정확하지는 않은데(카라잔 안가본지가 너무 오래되서....죄송합니다)


도로시 - 티토 - 양철 - 허수아비 - 어흥이....일겁니다.


이놈들을 다 잡으면 마녀가 나타나는데 쉬우니까 긴장하실 필요 없습니다.


다만, 마녀가 나타나면 방에 회오리가 돌아다니는데 이거 피해서 딜하시면 끝!



5. 파멸의 어둠


- 파멸의 어둠은 퀘템이 있어야 소환 가능한 히든몹입니다.


우선 주의해야 할 점은 바닥에 생기는 불덩이 입니다. 피해서 딜하시구요


주기적으로 광역 공포를 사용하니 공포의 수호물과 광격탱을 적절하게 해서 공포를 막으시구요

(파멸로부터 30m 밖에 있으면 공포에 안당하니 힐러는 30m이상 유지)


파멸의 어둠은 체력이 25% 깎일때마다 하늘로 날아오릅니다.


그리고 뼈의비를 뿌리면서 쫄들을 보내는데요...


75%일때는 주술사가 대지정령을 뽑아 어글을 잡고 흑마법사와 마법사가 광칩니다

(다른 딜러들 노는거 아니고 다른딜러들도 쫄 잡아야 해요)


그리고 무슨 디법인지 기억 안나는데 해제 잘해야 하구요. 광역딜러들도 잘 살려야 합니다.


파멸이 날아오르면 맨탱자리로 모이세요. 그리고 복술 연치로 조지면 무난합니다.


50%일때는 드루가 광역도발, 25%일때는 전사 광역도발하면 무난하게 넘길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파멸의 어둠이 날아올랐다가 착지할때 절대로 물약이나 생석, 붕대, 힐 금지입니다.


파멸이 착지할때 어글이 초기화되는데 저런것때문에 어그로 먹어서 죽습니다;;;



6. 전시 관리인


- 딜러들은


/대상 별의

/시전 기술이름(n 레벨)


매크로를 만들어놓는것을 추천.


전시관리인은 전투 시작하면 주기적으로 별의 섬광? 불꽃? 아무튼 쫄들을 소환합니다.


전시관리인이 쫄을 소환하면 쫄처리가 최우선입니다.


전시관리인은 쫄을 소환할때마다 마나가 깎이는데, 쫄 10마리를 소환하면 마나가0이 됩니다.


그리고 20초동안 환기를 시전하는데, 이때가 바로 딜타이밍 입니다.


이때 장신구 다 켜고 쿨기술 다 써서 전시관리인의 피를 최대한 깎아놓아야 합니다.


보통 이거 2번 보면 전시관리인 체력 15%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15%이하로 떨어지면 더이상 쫄을 소환하지 않습니다. 대신 좀 강해지기 때문에 힐을 집중해야 하구요


쫄처리만 잘하면 어렵지 않은 몹입니다.



7. 아란의 망령


- 처음 도전하신다면 눈보라때문에 조금 애먹을 수도 있는 몹입니다.


아란의 망령이 사용하는 기술은....


눈보라, 화염의고리, 화염구, 신비한 화살, 신비한 폭발, 얼음화살.....이거 맞을겁니다;;


화염구와 얼음화살은 마법 끊는 기술 있는 클들이 정해서 끊어주구요. 신비한 화살을 끊지 않습니다.


눈보라가 가장 주의해야 할 기술인데 방 가운데에는 뿌리지 않으니 밀리들은 긴장할 필요 없구요


원거리는 좀 긴장해야 합니다. 가운데로 가서 피할수도 있으나 전부 가운데로 오면 아란이


광역침묵을 걸어버려서 곤란합니다.


피하는수밖에 없는데, 랜덤한 지역에서부터 시작해서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범위가 점점 넓어 집니다...


이건 제가 설명하는것보다 '아란의 망령'검색해서 동영상 한번 보시는게 좋아죠. 한번 경험을 해보시거나....


그리고 신비한 폭발....이건 쉽습니다.


아란이 갑자기 모든 플레이어를 자신쪽으로 소환합니다. 그리고 신폭을 시전하는데


폭발 범위가 넓기 때문에 모든 플레이어들은 방 구석으로 튀어야 합니다

(이속이 느려지는 버프를 겁니다. 해제로 해제가능)


화염의 고리는....간단합니다. 절대 그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으면 됩니다.


화염의 고리를 시전하는데 움직이면....거의 90%이상 터지는데요, 터지면 공대원 모두 심각한 피해를


입으니 절대 움직이면 안됩니다(점프도 안돼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아란은 체력이 40%가 되면 4마리의 물의 정령을 소환 합니다.


한마리는 추방하고 한마리는 공포. 그리고 메즈 안된건 사제님들이 적절히 영절 날리거나


탱들이 한마리씩 잡는다던가 하면 되구요


아란은 마나가 20%이하가 될때까지 못잡으면 방안의 모든 사람들을 광역양변시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죠. 한 10초정도 물 마시고는 모든 사람들에게 화염구를 날립니다.


굉장히 아프니까 화염구 맞고 바로 생석.특치 복용


그리고 극딜.



8. 테레스티안 일후프


- 일후프 방을 보면 중간에 녹색 마법진이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악마의 사슬이라는게 생기는데


이것이 일후프전의 핵심입니다.


방에는 일후프와 킬렉이라는 임프가 있습니다.


시작하면 맨탱은 일후프를 부탱을 킬렉을 잡습니다.


딜러들은 킬렉을 먼저 잡고, 일후프를 딜합니다. 킬렉은 계속해서 살아나기 때문에 처음에만 잡아주시구요


다음부터는 나타나면 부탱이 어글만 먹고 잡지는 않습니다


일후프는 전투가 시작되면 차원문(?) 2개를 엽니다. 그럼 거기서 임프들이 쏟아지기 시작하죠


때문에 흑마법사는 계속해서 부패의 씨앗을 일후프에게 날려 광역으로 임프를 잡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부씨)


나머지 딜러들은 일후프 딜을 하구요


이제 가장 중요한 '악마의 사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후프는 전투 중간에 '충성의 징표로 어쩌구 저쩌구 이 제물을 바칩니다' 라고 지껄이고는


한사람에게 악마의 사슬을 겁니다.


악마의 사슬에 걸리면 아까 말씀드린 그 녹색 마법진으로 이동이 되면서 몸 주변에 사슬이 생깁니다.


그러면서 피가 굉장히 빠르게 빠져요. 그래서 폭힐을 해줘야 하고


딜러들은 사슬을 부셔야 합니다.(흑마법사는 계속 부씨만)


기사가 걸린다면 무적키고 빠져나오시면 되구요.


사슬처리만 잘되면 껌입니다.



9. 체스 이벤트


- 설명할게 없네요;;



10. 공작 말체자르


- 말체자르 방(?) 입구의 문이 있습니다. 여기를 캠프로 잡으시구요.


거기서 40m정도 떨어진곳에 메인탱커가 자리를 잡습니다(벽을 등지구요)


사냥꾼의 눈속으로 말체자를 땡겨서 전투를 시작하세요


말체자르는 중간중간 쇠약이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랜덤 대상 여럿을 피1로 만듭니다.


그리고 바로 '암흑 회오리'라는 기술을 사용하는데.....정확히 몇정도의 데미지를 주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아무튼 쇠약걸린 사람은 피통이 1이니 죽겠죠?


기술 범위가 30m정도일겁니다. 원거리 딜러들은 상관이 없으나 근접딜러들은 자기 피 잘보고 있다가


피가1이 되면 바로 30m 밖으로 ㅌㅌㅌ


불정령은......제가 말씀드린대로 자리 잡으면 별 걱정할거 없지만 재수 없으면 탱커쪽이나 캠프쪽으로


떨어질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탱커나 캠프가 이동을 해야 합니다(불정령이 광역 데미지를 계속 줌)


그리고 랜덤 대상에게 도트를 거는데 해제하면 됩니다.


이게 전부. 3단계에 나눠서 전투가 진행되나 단계별로 뭐 특별한건 없으니 걱정하실 거 없구요



11. 황천의 원령


- 광선막기가 전투의 핵심입니다.


적광, 푸광(파란색), 녹광. 이렇게 3가지 색깔의 광선이 있습니다.


원령은 전투가 시작되면 차원문을 열고, 10초? 아무튼 일정시간이 지나면 그 차원문에서 광선이 원령쪽으로


쏘아집니다.


플레이어들이 이걸 막아야 해요.


녹광이 원령 몸에 닿으면 엄청난 속도로 원령의 피가 회복됩니다.


푸광이 몸에 닿으면 데미지가 ㄷㄷㄷ


적광은 잘 모르겠네요;; 이런건 잠깐 안막아도 됩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법은 탱커2명이 적광과 녹광을 막고 딜러3명이 푸광을 막는겁니다.


그러려면 탱커2명이 '흘려맞기'를 할 줄 알아야 해요.


광선을 막으면 디버프가 생깁니다. 그리고 광선에서 떨어지면 디버프가 깜빡이면서 5초인가 카운트가 들어가요


그게 0이 되면 '황천고갈'이라는 디버프가 생기면서 광선을 막을 수 없게 됩니다.


적광은 처음 맞으면 피가 엄청나게 늘어나고, 계속 맞고 있으면 피통이 점점 줄어들거든요.


그래서 탱커는 처음에 적광을 맞아 피통을 늘리고 옆으로 살짝 이동을 합니다.


그럼 카운트가 들어가죠. 이때 황천고갈 디버프에 걸리기 전에 다시 적광을 맞고 다시 옆으로 이동하면


또 카운트가 들어가고...이런식으로 적광을 흘려맞는 겁니다.


녹광은 맞으면 치유랑이 증가하는 대신에 엠통이 점점 줄어들어요. 힐러가 맞으면 좋겠지만


엠통이 줄어들면 귀찮으니 그냥 엠 없는 클래스가 막는게 좋습니다.


푸광은 막으면 데미지가 세져요. 근데 받는 데미지도 증가됩니다.


한번은 흑마법사가 그 다음은 마법사와 암사제 등이 나눠 맞는것이 좋습니다.


원령은 광선타임과 추방타임 2가지인데 광선타임에는 광선 막는것이 핵심이구요


원령이 갑작이 검은색(?)으로 변하는데 이때가 추방타임입니다.


추방타임에는 모두 방의 12시로 도망쳐서 붕대질 하면서 체력 회복을 합니다.


이때 2명의 탱커와 기사는 원령의 배 밑에서 딜.힐 하구요.

(추방타임의 원령은 움직이지 않음)


추방타임이 끝나면....(원령이 원래 색깔로 돌아옵니다) 12시, 3시, 9시에서 색깔 랜덤하게 차원문이 생성됩니다


이때 광선 담당자들은 재빨리 이동해서 광선 나오면 즉시 막을 준비를 하는거죠.


참고로 광선은....다른색깔은 황천고갈이 걸렸어도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푸광을 막다가 떨어져서 '황천고갈' 디버프가 걸렸어도 녹광이나 적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건 직접 부딛혀 보는게 좋은 몹입니다.


광선 색깔은 처음에만 정해져 있고 다음부터는 랜덤이에요


처음에는 9시 녹광, 12시 푸광, 3시 적광입니다.


그리고 바닥에 검은 원이 생기는데 바로 피해주셔야 하구요

(광선막는 사람은 좌우로 피하면 안됩니다. 광선이 흘러가니 앞뒤로 피하셔야 함)




아고....입찰가를 안적었네요


저는 아즈샤라 서버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보통 티어.무기 100골, 방어구 50골로 갑니다.


싼팟은 티어.무기 70골, 방어구 30골 이렇게 가기도 하구요.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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