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엉이팔고-파장산후


파장으로 보이드막타하면서 돈좀벌고(알트 누르고 보이드 반피일때 쏘면 돈)


바로 제사장. 레벨 3부터는 돌덩이 던져서 구울 막타.

돈 모아서 300원짜리 회복의반지 2개. 이정도면 레벨 4~5정도.

돈 500원 되면 스부(마법의 부츠)

돌덩이로 구울 막타 파장으로 보이드 막타. 계속 돈 벌어서..


(안티)(스부)

(제사장)(파장)

(회반)(회반)


물약 나오는 타이밍에 제사장 팔고.(은신캐가 상대면 제사장 대신 제너들고 다니다가똑같은 타이밍에 파심 됌.)


회반 하나 팔고 마술사의 망토(1800)

회반 하나 팔고 체력의 투구(1800)

D조합 이속 마나 300.(마나관리 자신있으면 체력 +4)


(안티)(디펠)

(마술)(체력)

(D조합이속)(물약)


그리고 팀에 합류 후 2명 이상 우루루 몰려다니기. 물약홀릭 하면서

상대편 만나면 스턴 걸어주고 몇대 치고.. 앞에서 몸 해주고.

한타할때 바로 궁쓰고 안티먹고 디펠깔면서 피적은놈 돌던지고 들러붙기.


돈 좀 생기면 디펠-디펠갑으로 교환.


스킬은 돌-스킨-돌-스킬-돌-궁-스킨-나무-스텟스텟스텟스텟스텟


이제 저기서 상대편에 평타가 많으면 고지판(물약팔고), 상대편에 은신있느네 우리편 제너별없으면 영광의방패


이정도만 돼도 죽지만 않으면 체력은 졸라 많고 방어도 꽤나 높아서 몰려다니면 데스도 적고

궁쓰고 디펠만 타이밍 맞춰 제데로 갈긴다음 붙어댕기면 개념스톤 소리들음.


저정도까지 했는데 끝나지 않으면


(안티)(디펠갑)

(문갑)(악망)

(B조합이속)(고대)(은신있으면 영예 or B조합)


으로 맞추고 닥치고 궁쓰고 달린다음 나무로 건물 후두려 패기.


스톤은 평타가 진짜 개 후진 캐릭터고 이속 아무리 해봐야 풀 안나오기 때문에

초반부터 체력이랑 체력회복을 개풀로 올리고 우리편이랑 같이 다니면서 돌 던지다가

한타 터지면 궁쓰고 악착같이 언데드한테 붙는게 중요함.

체력 한꺼번에 떨어지는건 님이 너무 앞으로 나서시거나 타이밍 못맞추거나

아니면 님이 잡기 쉬워보여서 그럴 확률이 높음.


일단 스톤 저 조합대로만 가서 나엘 2이랑 셋정도 이렇게 같이 다니면

무조건 스톤은 마지막 타겟. 궁만 쓰면 한타중에도 민지캐 언데드 다도망감


라인이 안뚫려도 6지나고 템 좀 맞추면 님이 라인 이탈해서 크리핑지역으로

도는 나엘하고 같이 크리핑 낚 하거나 라인낚을 하고 건물 깨는애 옆에 가서

지켜주거나 하는게 스톤.


상대편이 평타가 많으면 방어력 위주(악망이나 고지판 같은거)

상대편이 원거리 평타라면 힘벨.

상대편이 근거리 평타라면 문갑.

상대편에 마법캐릭터가 많으면 닥치고 피.


후반에도 치즈는 창고에 하나정도 넣어놓고 위급한 상황에 쓰는게 좋음.

스톤콜드는 나중에 피가 4천이 넘기 때문에 물약홀릭을 해야만 어느정도 피 유지 가능.


스톤 초반에 잘크려면 파장이랑 제사장 잘 활용해서 구울1보이드1막타를 꾸준히 하는게 중요.

나중에 숙련돼면 2회반보다는 2소비마스크(엠회복)도 괜찮음.  



신고

의견 1

re: [워3카오스] 스톤콜드 템트리평가, 공략좀 부탁드립니다.

promasters

답변채택률 15.9%

2008.06.16 19:54

일단 헥스는 흡안이 안되는것 아시죠?

악동과의 헥스견제,피하기 싸움은 거리와 타이밍의 싸움입니다. 일단 악동이 어느선 이상 들어오면 스턴맞고 타워한테 맞아죽는경우or 헥스한번하고 맞아서 딸피되는 경우가 있으니 악동은 일단 잘하는자라면 어느선이상 들어오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상대 몹의 피에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니 경험이 중요.

일단 기본은 경험치를 먹게 되는 최대거리파악, 안티빨면서 터닝.

나무 앞에 한줄 남겨놓고 뒷나무 파놓은다음에 그뒤에서 경험치먹고 돌덩이로 보이드만 먹는 방법도 있는데 자칫잘못하면 레퍼한테 맞아죽으므로 조심.

일단 카오스 전케릭이 이속오라가 스킬로 붙어있는 케릭이 아니면 기본이속이 똑같으므로 부엉이+날갯짓 하면 풀이속이됩니다.(슬로우등 디버프걸린경우 제외.디버프라고 다 아닌건 아시겟지만. 아니 디버프중 슬로우만 느려지려나.)

일단 피 4000쯤 되는 레벨이면 흡포빨고 크립만 돌아도 피젠+흡혈로 금방찹니다.

힘띠와 지띠를 함께끼지마세요. 지띠가 좋긴하지만 띠는 회피때문에끼지 다른것때문에 끼는게 아니니까요.

힘띠를 먼저끼시기보단 문갑 문스 힘띠 순으로 가심이 좋을것같고요. 그런데 데미지템으로 가시기엔 좀 공속템이 너무없어보입니다. 마지막에 절망을 가느니 차라리 안가고말죠. 조금 일찍 비조흡조를 맞추시거나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스콜 궁은 상대팀 안티빠는것 보고 궁쓰고 들어가는게 좋고요. 어떤분들은 궁쓸생각하고 달려들어가서 몇대 패다가 궁쓰는분들도있던데 비추입니다. 쓰고 들어가세요. 스턴은 스턴연계가 아니라면 쓰지마시고 따라 달려가시다가 안티빨면 디펠하고 스턴쓰고 튀는경로에 조금 더 가시는게 이득입니다.


----------------------------------------------------



1. 템트리를 보아하니 절망보다는 B조합 흡혈을 끼는 것이 더 났습니다. 스톤콜드가 공속보다는 체력이 더 중요시되는 캐릭이어서 B조합끼는 것이 더 낫거든요.(글고 잘 모르겠지만 스톤 나무들면 근접 아니어서 그런지 절망으로 흡혈 안 된다고 합니다.)


 힘띠는 왠만한 힘케는 다 끼니 넘기고... 문스도 나쁘지는 않네요. 뎀딜도 올리고 스톤콜드 공속 올리는 템 하나는 필요한데 그거 끼시면 될 듯...


 힘종북을 끼시는 것 같던데 스톤콜드는 슬로우보다 디펠이 더 중요합니다. 스턴도 있는데다가 궁극도 안티쓰면 무용지물이어서 디펠로 풀어주는 플레이가 중요하거든요. 힘종북보다는 디펠 들고 다니다가 마방갑 사시는 것이 더 나은 듯...(특히 상대편에 강한 마공케 있으면 마방갑 필수입니다.)


  지띠는 설마 '지혜의 띠'를 말하시는 건 아니신지... 확실히 지띠 지능 올려주고 체력 올려줘서 좋기는 하지만 스톤이 힘케라 지띠는 비효율적일 것 같다는... 차라리 고지플이나 피갑(?)드는 것이 더 나을 듯 합니다.


 문갑도 좋긴한데 문갑이 근접공격 돌려주는 것이 좋아서 언데에 근거리 평타가 많을 때 좋습니다. 원거리 평타나 마공케가 많으면 문갑보다는 고지플을 끼는 것이 더 효과적일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템트리를 정리하자면(언데 캐릭 조합에 따라서)

(1)근거리 평타(힘위주) : 마방갑-힘띠-B흡조-문스-문갑-고지플

(2)원거리 평타(민첩위주) : 마방갑-힘띠-B흡조-문스-고지플-???(나머지 하나는 상황에 따라)

(3)마공케(지능위주) : 마방갑-힘띠-B흡조-힘의 지옥구슬-문스-고지플

(4)근거리 평타, 은신존재 : 마방갑-힘띠-B흡조-문스-문갑-빛의 방패 or 빛망

(5)원거리 평타, 은신존재 : 마방갑-힘띠-B흡조-문스-빛망-고지플

(6)마공케, 은신존재 : 마방갑-힘띠-B흡조-B탐지-문스-고지플


꼭 이렇게 맞추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적으로는 거의 이렇게 합니다.(참고로 이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 초반에 레퍼드나 자객 때문에 골치이신 것 같습니다만...

   스톤콜드로 레퍼드 상대면 그나마 괜찮은 편입니다. 스톤이 초반에 피통도 높은 편이고 패시브도 피해 줄이는 것 땜에 어지간 해서는 레퍼드한테 1:1로 맞아죽지 않습니다.(피 없을 때 기습 당하면 모를까...)

 스톤 초반에는 타워 밖에서 너무 돌아다니지 말고 타워 옆에 짱 박혀서 라인 몹 먹고 무난히 크면서 레퍼드 견제하세요. 타워 옆에 있으면 탐지 되니까 레퍼드 오면 스턴 걸고 때리면 됩니다. 글고 레퍼드를 초반에 잡기는 무립니다... 아무리 스턴 걸고 궁 쓰고 때려도 레퍼드 무적도 있고 하니 왠만하면 안 잡혀요. 걍 못 잡겠다 싶으면 궁 쓰지 말고 견제하구요..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