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1.8초의 시전시간을 갖는 스킬의 경험치가 10인지에 대해 검증하는 목적에서 쓴 글입니다.

스킬의 기본 스킬 경험치 + (기본 스킬 경험치 * 1.5) = 습득 가능한 최대 스킬 경험치의 제한치

이 공식이 적용 된다는 가정하에 실험한다면

T = (a + b)* 횟수 ( b <= 1.5a)

- (T는 한 칸 스킬 경험치, a: 스킬의 기본 스킬 경험치 , b:스킬획득아이템으로 얻는 경험치)


가정

1. miss는 적용 안된다고 가정
(이 가정이 틀렸음 ㅠㅠ. 누가 미스 떠도 스킬 경험치는 적용된다고 함)
2. 몬스터 종류는 스킬 획득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3. 크리티컬은 스킬 획득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4. 횟수는 miss를 제외한 정타만을 포함한다.
5. 실험의 정확도를 위해 하나의 스킬만을 사용
(테라 랜스 (레벨 9) 스킬 하나만 사용)


실험

16 스획 - 316 번
30 스획 - 264 번
40 스획 - 249 번
44 스획 - 242-249 번


위의 계산 결과는 1.8초의 스획한계치는 대략 40이하가 짐작된다.
스획 한계치가 40이라고 한다면 1.5a = 40 으로 a = 80/3 으로 대략 27정도가 나온다.
그리고 한 줄의 전체 경험치는 대략 20000 - 25000 정도일 것이다.

ps - 40스획 ->스톤 캐논(레벨 9,시전시간 2.0)은 217번이 나왔다.

전체적으로 그럼 40이 넘으면 2.0의 시전시간을 갖는 스킬을 쓰는게 과연 좋은가에 대해서는
몹을 찾는 이동시간이 없다는 전제하에서는 '그렇다' 이다.
하지만 2.0의 시전시간을 갖는 스킬은 데미지가 좋아서 그렇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콤보작에서 가장 좋은 스킬은 데미지가 낮은 애로우 계열의 콤보일거라고
생각한다.

재검증을 바라면서 글을 올립니다.

[플레이포럼 - "투명한구름"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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