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데미지 계산식

1. 최대 데미지

모든 직업
한손검 &단검
- [(STR x 4.0 + DEX) / 100] * 무기 공격력

한손도끼 &둔기
- [(STR x 4.4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두손검
- [(STR x 4.6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두손도끼 &둔기
- [(STR x 4.8 + DEX) / 100] * 무기 공격력

창 &폴암
- [(STR x 5.0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도적
단검 &아대
- [(LUK x 3.6 + STR + DEX) / 100] * 무기 공격력

궁수

- [(DEX x 3.4 + STR) / 100] * 무기 공격력

석궁
- [(DEX x 3. 6 + STR) / 100] * 무기 공격력

2. 최소 데미지

모든 직업
한손검 &단검
- (STR x 0.9 x 4.0 x 스킬마스터리 + DEX) / 100 * 무기 공격력

한손도끼 &둔기
- (STR x 0.9 x 3.2 x 스킬마스터리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두손검
- (STR x 0.9 x 4.6 x 스킬마스터리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두손도끼 &둔기
- (STR x 0.9 x 3.4 x 스킬마스터리 + DEX) / 100 * 무기 공격력

창 &폴암
- (STR x 0.9 x 3.0 x 스킬마스터리 + DEX) / 100 * 무기 공격력

도적
단검 &아대
- (LUK x 0.9 x 3.6 x 스킬마스터리 + STR + DEX) / 100 * 무기 공격력

궁수

- (DEX x 0.9 x 3.4 x 스킬마스터리 + STR) / 100 * 무기 공격력

석궁
- (DEX x 0.9 x 3.6 x 스킬마스터리 + STR) / 100 * 무기 공격력




※ 위 계산 결과는 실제 데미지가 아닌 스탯 창에 표시되는 공격력임.
※ 장갑 장비의 공격력이나 표창의 공격력은 무기 공격력에 합산한다.
※ 계산 후 결과에서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 마스터리는 60% 일 경우 0.6, 45%일 경우 0.45를 대입하면 된다.
(만약 마스터리가 없을 경우 0.1을 대입한다. 모든 캐릭터의 기본 마스터리는 10% 이기 때문)



[플레이포럼 - "남향y"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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