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Hunter)

정신을 모아 활을 적에게 겨누어 강력한 힘으로 일격을 가하는 것이 바로 헌터 이다.
빠른 기동력과 둔갑술, 회피율은 모든 이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되며, 그것이 바로 헌터가
강력해질 수 있는 원동력이라 볼 수 있다.

전장의 일선에서 싸우는 기사들을 엄호하고 법사들을 지켜주는 것이 주 임무이며, 멀리 있는
적을 회심의 일격으로 쓰러트릴 수 있으니 에너지를 회복해주는 적의 법사들을 강력한 활로
물리치도록 하자.

다른 캐릭터들 과는 달리 헌터는 마법공격력이 불필요 하다. 마법으로 인한 공격이 없기
때문에 오직 물리 대미지를 올리는 데만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
또한 헌터의 장점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상점 및 흥정이다. 필드에서도 창고를 열수가
있고, 물건을 비싸게 팔거나 싸게 살수도 있으며, 돈을 갑옷에 발라 방어력을 상승 시킬 수도
있는 특징이 있다.


헌터의 직업은 모두 물리 대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떠한 무기를 착용하느냐에 따라 키우는
방식이 약간 달라질 뿐이며, 굳이 나누자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강력한 힘으로 활 시위를 당겨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헌터' 와
도검, 도끼, 클러 등을 들고 빠른 기동력과 둔갑술로 이동하여 적들을 물리치는 헌터 가 있다.
칼을 들었을 경우 '칼헌터', 클러를 들었을 경우 '클러헌터' 라고도 한다.



◀ 헌터 ▶

헌터는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 이기 때문에 먼 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헌터만의 매력인 회피율증가, 상태이상 공격의 방어막형성, 방어력을 무시하고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플랭킹 찬스가 있기에 많은 유저가 선호하는 캐릭터이다.
다만 방어력이 낮고 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엄호를 해주는 기사나 법사가 없으면 쉽게 무너지는 단점
이 있다.

우선 헌터는 회피율과 공격속도가 생명이므로 민첩성을 많이 올려주어야 한다. 공격속도는 민첩성 5
포인트당 1% 증가하며, 회피율은 민첩성 0 ~ 200 까지 10포인트당 1% 증가, 민첩성 200 ~ 400 까지
20포인트당 1% 가 증가하여 최대 30% 까지 적용된다. 여기에 스킬에 의한 회피율도 더해질 수 있다.
그 만큼 헌터는 회피율이 상당히 중요하다.
스탯의 비율은 힘1, 민첩3, 체력1 또는 힘2, 민첩2, 체력1 을 찍는 것이 좋다. 특히 후자 보다는 전자에
좀더 비율을 높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마스터리 포인트는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캐릭터이므로 무기 마스터리를 찍어 주도록 하자.
그 후 남는 포인트를 어디에 주느냐가 관건인데 상대를 얼리거나 상태이상의 방어막형성, 평균 대미지
의 상승을 원한다면 서바이벌을 먼저 투자하도록 하고, 회피율 상승이나 몬스터의 피를 가져오는 스
킬, 방어를 무시하는 공격을 원한다면 캡쳐를 찍도록 하자. 서바이벌이나 캡쳐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
서 집중적으로 찍는 것이 좋으며,

둘다 비슷하게 찍게 되면 효율성면에서 떨어지게 되므로 잘 선택하기 바란다.
헌터가 필요로 하는 아이템의 옵션은 당연히 일 순위가 대미지 증가이며, 이 외에 크리티컬, 방어력상
승, 스킬마스터리상승 등이 있다. 또한 공격속도가 초반에는 낮으므로 공격속도증가 옵션이 붙은 아이
템을 초반에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이의 공포의 대상이 되는 헌터. 강력한 플랭킹 대미지로 적을 한방에 무찌르도록 하자.



◀ 칼헌터, 클러헌터 ▶

헌터가 도검을 들었거나 도끼를 들 경우, 클러를 착용할 경우는 흔히 '칼헌터', '클러헌터' 라고 부른
다.

키우는 방법은 헌터와 다를 것은 없지만 꼭 배워야 하는 스킬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임프로브드 레인
지 이다.
클러의 경우 사정거리가 1 이기 때문에 이 스킬을 반드시 배워야만 사냥하기가 수월해진다.

헌터가 활을 들면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냥, PK 가 쉽지만 칼이나 클러를 드는 것은 원거
리 공격의 이점을 버리는 것이므로 쉽지 않은 선택이다.
다만 근거리 공격인 만큼 강한 공격력과 방어력이 뒷받침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며, 무엇보다 남이 키우
지 않는 캐릭터를 키운다는 자부심으로 열심히 키우도록 하자!



▶ 능력치(레벨업당 5포인트 : 레벨256 부터 10포인트, 레벨300 부터 20포인트)


- 레벨 뒷자리가 1,3,5,6,8,0 일때

힘1, 민첩3, 체격1

- 레벨 뒷자리가 2,4,7,9 일때

힘2, 민첩2, 체격1

- 민첩성은 최대 405 까지 찍는게 좋다.

- 체격은 보통 200 까지만 찍는게 좋다.

- 위의 조건이 된 후 올 힘을 찍도록 하자.



▶ 마스터리(레벨업당 2포인트)


① 무기 마스터리(200) ② 서바이벌 마스터리(200) ③ 캡쳐 마스터리(200)


- 올리는 순서(예)

레 벨______ 1 __ 2 __ 3 __ 4 ___ 5 __ 6 ____ 7
무 기
마스터리_ 0/1_ 2/3_ 4/4_ 6/6_ 7/7_ 9/9_ 10/10
서바이벌
마스터리_ 0/1_ 0/3_ 0/4_ 0/6_ 1/7_ 1/9__ 2/10


※ 헌터는 초반에 직업을 서바이벌로 가야할지 켑쳐로 가야할지 선택해야 한다. 서바이벌은

기본 데미지를 상승시키는 트랜스퍼아머클래스를 배울 수 있고 켑쳐는 추가데미지를 주게되는

플랭킹찬스와 몬스터의 피를 빨아오는 라이프드레인을 배울 수 있다.

서바이벌과 켑쳐 동시에 찍으면 안되고 하나를 선택해서 몰아주는게 좋다.

서바이벌을 선택하느냐 켑쳐를 선택하느냐는 유저의 마음이며, 어차피 나중엔 다 선택할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 포에마의 스킬엠플리파이를 시전받으면 스킬 마스터리가 최대 30 이상까지 일시적으로

올라간다.



▶ 스킬순서(레벨업당 3포인트 : 레벨201 부터 4포인트)

※ 아이템의 옵션중 스킬 마스터리 옵션이 있는 아이템을 꼭 모아둘 것

(포에마의 스킬엠플리파이를 시전받으면 최대 30 스킬 마스터리 까지 일시적으로

올라가는걸 이용해도 좋다.)

※ 스킬 마스터리의 옵션이 있는 아이템이 없는 경우 배우는 레벨이 틀려질 수 있음

※ 근접무기(클러) 를 착용하는 헌터는 켑쳐의 임프로브드 레인지를 꼭 배워야 한다.

※ 서바이벌을 먼저 찍는다는 조건하에 설명하도록 하겠다. 켑쳐를 먼저 찍는다면 스킬

순서는 켑쳐스킬을 먼저 배우고 서바이벌 스킬을 나중에 배우면 된다.


① 레벨 35 - 인첸트프로스트(서바이벌) : 필요한 포인트 66 , 서바이벌 마스터리 0

② 레벨 37 - 도지(캡쳐) : 필요한 포인트 42 , 캡쳐 마스터리 0

※ 오크성 퀘스트를 통해 스킬 포인트 9를 얻는다.

③ 레벨 83 - 트랜스퍼아머클래스(서바이벌) : 필요한 포인트 87 , 서바이벌 마스터리 123

④ 레벨 83 - 라이프드레인(캡쳐) : 필요한 포인트 51 , 캡쳐 마스터리 0

⑤ 레벨 106 - 헌터스비젼(캡쳐) : 필요한 포인트 69 , 캡쳐 마스터리 0

⑥ 레벨 134 - 이뮤니티(서바이벌) : 필요한 포인트 84 , 서바이벌 마스터리 90

⑦ 레벨 164 - 플랭킹찬스(캡쳐) : 필요한 포인트 90 , 캡쳐 마스터리 123

⑧ 레벨 196 - 피어싱어택(서바이벌) : 필요한 포인트 96 , 서바이벌 마스터리 162

⑨ 레벨 215 - 투웨폰파이팅(트레이드) : 필요한 포인트 69 , 트레이드 마스터리 0

⑩ 레벨 239 - 드로잉나이프(캡쳐) : 필요한 포인트 96 , 캡쳐 마스터리 166

⑪ 레벨 248 - 일루젼(서바이벌) : 필요한 포인트 39 , 서바이벌 마스터리 0

⑫ 레벨 269 - coin아머(트레이드) : 필요한 포인트 81 , 트레이드 마스터리 131



▶ 사냥할때 (방어빨이 될때)

공격 : 물리 공격

보조 : 트랜스퍼아머클래스, 헌터스비젼


▶ 사냥할때 (방어빨이 안될때)

공격 : 물리 공격

보조 : 트랜스퍼아머클래스, 인첸트프로스트, 도지, 라이프드레인, coin아머, 헌터스비젼


▶ PK 시

공격 : 물리 공격

보조 : 트랜스퍼아머클래스, 인첸트프로스트, 도지, 이뮤니티, coin아머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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