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육성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말 많은 버프 스킬들...

강건 투쟁 돌피부 균형 신속 의지력..

우선 제 경우는

강건2 투쟁3 돌피부5 균형X 방패차단X 신속4 의지력1 입니다.

강건의 경우 40넘어가면 효용성에 의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왜냐면 파플이 대세를 이루기 때문인
데..
2정도까지는 추천합니다. 솔플시 휴식탐에 피 차는 양에서 차이가 분명이 납니다.

투쟁의 경우 여전히 논쟁이 많은데...워낙 미쓰가 랜덤하게 뜨기 때문에...명중버프의 효과를 의심들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전혀 안찍는것은 아마 스킬트리상 불가능할테고 2-3정도 찍기 바랍니다.

돌피부는 마스터고요..

다음 균형과 방패차단입니다. 뭐 둘은 선택사항입니다. 이 둘까지 버프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사냥중 버프만 할것이 아니라면...

신속은 당연히 마스터고요...의지력은 포인트가 남으면 천천히 조금씩 올려줘도 좋습니다.

다음 공격스킬 부분인데.......

제 경우는 연속베기1 방패가격3 부메랑1입니다.

솔플시나 파티플에서 방패가격은 상당히 좋습니다. 단일스킬로는 거의 최고 추가 데미지를 주고 더불
어 스턴 효과가 있습니다.
3레벨이 3초 4레벨은 성공확율과 추가 뎀차이만 다를뿐 여천히 스털3초이므로 3까지만 일단 올리세
요.

부메랑의 경우 디펜의 유일한 범위공격인데.. 좋습니다. 몹 몰렸을경우..
써보면 몹 위에 뜨는 데미지와 다르게 추가 데미지가 미약한듯 느껴져...뭔가 의심이 가긴하지만 거의
모든 디펜의 필수 스킬로 선택되고 있습니다.

패시브는 당연히 마스터입니다.

그중에 방패 패시브가 약간 주춤하게 하는데...늦게라도 방패 패시브는 마스터 해주십시오.


한가지....



39이상 디펜이 가지는 스킬중 도발의 외침이 있습니다.

혹 고랩 디펜중에 이 스킬은 배우지 말라는 사람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유인 즉슨 다굴 맞는다 입니다.

파티플에서 디펜은 워리어의 어그로를 따라가기 힘듭니다. 방어는 당연히 좋지요.

이 상황에서 급속히 피 빠지는 워리어에게 힐을 할경우 몹은 힐러를 잡으려 합니다.

이런 경우 방패가격으로 잠시 재우고 치는 방법도 있지만 애초에 방법이 잘못 되었습니다.


선타는 무조건 디펜이 치도록 해야 합니다.

즉 질주로 달려가서 먼저 치던지...아니면 도발외침으로 몹을 끌어 온 후 워리어의 광역스킬로

정리를 하는 식이죠..이때 힐러는 딴 케릭 볼거 없이 디펜만 힐해주면 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디펜이 도발때문에 위험한건.....파티에서 자기혼자만 도발의 외침을 쓰기 때문입니다.

도발의 외침으로 몰려 개피가 될때 다른 디펜이 도발외침으로 다시 어그로를 끌면

돌아가면서 몸빵이 되는데...혼자만 쓰니 항상 젤 먼저 죽기 마련이죠..

디펜이 도발의 외침 안배우겠다는건 이기심입니다.

조금만 컨트롤 신경쓰고 하면 다른 길드원이나 파티원을 편하게 해주는데...

당장 좀 살겠다는 이기심이죠...





물론 스킬 포인트가 모자르다면 어쩔수 없지만...

제경우 3차마을 던전이 생긴다면 40이상 디펜에게 도발외침 없다면 안껴주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스킬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