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연달아 쓸 계획은 아니였는데 일하고 나니 시간이 남아서 ..

그리고 궁극적인 이유는 잊어먹을까봐 바알까지만 쓰겠습니다. 더 쓰면 도배되니

자제해야지 ~



바알(바엘? 배앨?)은 3편의 캘배로스가 떠오르는.. (어떻게 개하고 개구리하고 같냐고 물으시면 할말
은 없지만) 보스입니다. 패턴도 뭔가 비슷한게 있고 얼음위주라

그런듯 합니다. 대신 캘배로스는 고정식이지만 이녀석은 움직인다는 점이 다르겠네요.

여하튼 패턴을..



1. 뒤로 백점프

말그대로 뒤로 크게 백점프합니다. 솔직히 백점프 하는걸 맞아보진 않아서 모르겠는데,

백점프 착지에 데미지가 있을수도?.. 아 역시 안맞아봐서 모르겠습니다. 맞을일은

없을거 같네요. 플레이어가 바알 뒤쪽이나 측면에서 공격할 경우 공격 준비를 위해

거의 백점프를 합니다.


즉 바알은 플레이어가 뒤쪽에 위치할경우 공격할 수단이 없습니다. 꼬리치기라도

있을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뒤에서 열심히 안심하시고 때리셔도 됩니다;;


2. 스테이지 모서리쪽으로 백점프후 안개 브레스 뿜고 사라지기

일정시간이 경과하거나 일정데미지가 들어간 경우 바알이 크게 백점프해서 스테이지

4군데 모서리중 한곳으로 착지합니다. 그리고 크게 숨을 들이마신후 안개브레스를

쏘는데 밀려날뿐 데미지는 없습니다. 후에 바알의 모습이 사라집니다.

모서리쪽으로 백점프할때 어차피 브레스 쏘고 사라지니 차지샷만 쏘셔도 무방하지만

이때 바알이 엄청난 무방비 상태입니다.


일단 들이키는데 수초걸리고 내뿜는데 수초 걸리고 완전히 사라지는데 수초 걸리지요;

그러니 일단 백점프하면 열심히 쫒아갑니다. 그리고 입 모을때 되도록이면 바알

뒤쪽으로 가시는게 좋겠지요. 브레스를 맞으면 밀려나니 되도록 뒤쪽으로 가셔서

열심히 패줍니다. 브레스 내뿜고 바알의 모습이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완전히 사라지기

전까지 바알은 공격을 그대로 맞습니다. 그러니 녹색피가 안보일때까지 계속 때립니다.

보기와 다르게 꽤나 많이 때릴수 있습니다 ㅎㅎ


3. 앞쪽으로 점프하면서 물어 삼키기

바알이 웅크리고 그르르 ~ 거리다가 개구리 점프를 하면서 플레이어를 삼키는 공격

을 합니다. 보통 이 공격하고 백점프를 햇갈리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저만 그런건지 흑) 백점프하는경
우와 물기공격의 경우 입벌림;;; 의 차이가 있습니다.

백점프는 입을 어느정도 다문상태로 웅크린자세에서 하지만 물기공격은 입을 좀

벌린 상태로 준비자세를 취합니다. 한번 잘 살펴보도록 해봐요 우리 모두 ~ ;

아무튼 물기공격을 할 때에는 기본 판정은 배리얼의 돌진 판정과 거의 비슷해서

점프를 해주거나 트릭스터, 구르기 등 어느정도의 순간무적으로 다 피해집니다.

만약 물릴경우 열심히 스틱을 굴리고 버튼을 연타하면 씹히는 데미지를 줄일수 있습니다.

데빌트리거를 발동하면 바로 토해내구요.

만약 데빌트리거를 발동시킨 상태에서 이 공격을 맞으면 돌진데미지만 맞게 되고

먹히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바알의 주공격중 하나이니 정면에 있는경우 꼭 인지하고

피합시다.


3. 더듬이 공격 두가지

요번 데메크4편의 인기히로인중 하나인 (;;;;;) 젤리요정 두마리가 달린 더듬이로

공격하는 두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횡으로 크게 휘두르기

일단 이 공격은 바알이 머리를 위로 올리며 더듬이를 살짝 흔드므로 미리 점프를

해두거나 하면 피할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격하다보면 가끔 인지하지 못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수직으로 더듬이 찍기

첫번째와는 완전 반대로 한 목표를 향해 더듬이 두개를 내려칩니다. 점프는 덜덜이니

구르기나 하퍼로 피하시면 됩니다.

더듬이공격은 왠만하면 DMD에서도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가끔 나오면 앗 방심했다..

가 되므로 일단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4. 숨 들이키고 얼음 브레스

만약 모서리에서 들이키지 않고 스테이지 한복판에서 숨을 들이키면 얼음브레스입니다.

3편의 캘배로스와 마찬가지로 지면에만 판정이 생기고 좀 오래갑니다.

미리 점프해서 총을 연사하시거나 뒤쪽으로 돌아가셔서 떄리시면 됩니다.

처음에 보고 나시면 맞을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됩니다만.. 다만


5. 갑자기 얼음 브레스

이게 있어서 무섭습니다. SOS오면서 좀 많이 사용하고 DMD에서 순간 사용하면

무서운 공격입니다. 피가 반 이하로 떨어지면 쓰는 빈도가 더 상승하는듯


말 그대로 준비자세가 없는 얼음 브레스입니다. 갑자기 확 내뿜기 때문에 피할 겨를

이 없죠.



여기까지가 바알의 정면공격들입니다. 대부분의 공격이 정면에 쏠려 있기 때문에

바알은 무조건 측면과 뒤쪽에서 공격하시는게 제일 좋고 안전빵입니다.

물론 그 이후에 백점프를 하기 때문에 미리 기다리다가 바로 따라가셔서 데미지를

주시는게 좋습니다.


6. 급선회하기

피가 반 이하로 떨어지면 자주 나타나는 행동입니다. 바알이 신경질 났는지;

뒤에서 공격할때 바알이 백점프를 안하고 갑자기 확 돕니다.

선회자체에 데미지는 없습니다만, 일단 꼬리를 치는데 바알 얼굴이 떡하니 나오면

뭔가 압박이 큽니다.

그리고 더 무서운점은 이 행동후에 50프로 확률로 갑자기 얼음브레스를 사용하니

꼭 얼굴 측면으로 돌아가도록 합시다;;


7. 발로 찍기

배리얼과는 다르게 측면에서 사용하는 공격입니다.

거의 안나오는 공격이지만 측면에서 버스터를 사용할경우 공중으로 몸이 뜨는가

싶더니 이 공격을 사용합니다. 이 공격을 유도하셔도 좋지만 딜레이는 길지

않으므로 그냥 쓰지 말고 칼질 해주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8. 얼음 분사

바알이 몸을 흔들면서 등에 난 얼음을 하늘로 쏴서 떨어트리는 공격입니다.

유일한 전방위 공격이고 어느정도 플레이어쪽으로 유도가 됩니다.

땅의 그림자를 보고 피하시면 무방하고 바알한테 딱 접근하시면 더 피하기 좋습니다.

그러나 이공격이 꽤나 딜레이가 짧아서 얼음이 떨어지기 전에 바알이 다음 공격을

준비합니다. 대부분이 물기 공격이니 배리얼의 화염분사+칼질과 비슷하게 병행해서

피해주셔야 합니다. 어느쪽이든 맞으면 아픕니다.

그리고 가끔 연속으로 씁니다.


9. 등에 얼음 재생

등쪽에 데미지를 많이 주어 얼음이 많이 깨졌을경우 다시 생성시킵니다.

.........아무것도 아니므로 무시하시고 공격하세요;;


10. 뒤로 더듬이 흔드면서 뒷걸음질치기

.....역시 별거 없습니다. 흔드는 더듬이에 데미지판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막 쫒아가서 때려주세요;;



☆ 점프공격을 안썻네요;

바알이 크게 점프해서 찍는 공격이 있습니다. 바알의 수직포지션에서 좌측쪽으로

위치할때 나오는 공격인데, 몸 전체로 찍는 바디 프레스입니다.

데메크1편의 팬텀전과 같이 그림자를 보시고 피하시면 되고

땅에 찍기 바로 전에 점프하시면 무적시간으로 회피됩니다.



여기까지가 그나마 있는 바알의 다른방위 공격입니다.

역시 뒤쪽공격은 없으니 마음놓고 공격하셔도 되지만, 가끔 얼음분사가 플레이어

쪽으로 떨어지니 그것만 유의하시면 될듯 합니다.



11. 젤리요정 소환

바알이 모서리에서 얼음 브레스를 쏘고 자취를 감추면 하늘에서 바알의 더듬이에

달려있는 DMC의 인기 여자캐릭터중 하나인 (;) 젤리요정이 내려옵니다;

물론 2마리가 내려오고 2마리 다 각자 행동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총공격이나 스내치는 네츄럴자세에서 다 회피하므로

가까이가서 열심히 때려주시거나 기회를 봐서 젤리가 공격할때 카운터쪽이 좋습니다.


12. 젤리요정 칼질;

말그대로 칼질로 갑자기 꼬챙이같은걸 쓱 꺼내서 휙 긁습니다.

판정은 작지만 갑자기 나오고, 개별적 행동이므로 한놈 공격하다 갑자기 이거 맞으면

성가시니 두놈을 다 관찰하시면서 패는게 좋습니다;


13. 젤리요정 휠윈드;;

꼬챙이 두개를 꺼내서 빙글빙글 돌면서 접근합니다. 맞으면 연속데미지 들어오니

피하는걸 추천, 스네치 + 버스터는 먹힐것 같습니다 .. 안해봤습니다;


14. 젤리요정 공중 휠윈드;;;

말그대로 꼬챙이두개로 휠윈드를 하면서 공중으로 확 올라갔다가 내려옵니다.

한놈을 공격하다 갑자기 (슈슈슈슉) 소리가 들리면 이 공격을 행한다는 것이므로

꼭 회피해줍시다.


15. 껴안아서 얼음만들기

젤리요정이 공중에서 한바퀴 돈후 천천히 접근해서 껴안아서 얼음으로 만들어버립니다.

데미지는 없지만 이 공격후 바알이 떡 하니 나와서 잡아먹어 버리니 만약 잡혀서

얼음이 되면 데빌트리거를 발동시키거나 스틱 진동 3만권(;;;;)으로 얼음에서 나와줍시다;;

이 공격을 할때 요정의 머리쪽에 하얗게 김이 서린게 보이므로 만약 접근중이면

네로의 스내치 버스터로 카운터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둘이 다하면 낭패.


16. 공중에서 얼음 공격

요정들을 한참 때리는 중에 어둠속에서 바알의 웃음소리가 들리면서 공중에서

얼음이 떨어집니다. 보통 처음으로 때린 요정을 기준으로 떨어지는듯 합니다.

다만 스테이지 구석에서 때리고 있으면 맞는일은 거의 없습니다.

데빌헌터 난이도까지는 안보이다가 SOS전부터 많이 사용하는듯 합니다.





바알은 정면만 회피해주시면 꽤 쉬워집니다. 백점프를해서 꼭 플레이어를 정면에

놓으려 하므로 항상 빙글빙글 돌며 측면쪽을 노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피 반이하로 달면 보다 적극적으로 공격하니 유의하시고..

때릴 면적도 크니 입맛대로 데미지를 주셔도 됩니다 ㅎㅎ


역시 큰보스는 패턴연구가 쉬워서 이런것도 써보네요.

개인적으로 인간형 보스 참 싫습니다. 작은 체구에 가드, 회피도 하고 카운터도

번번히 날리고 으 싫다.


역시 모든 태클 환영해요. 좀 무서운 태클은 자제를..

시간되면 나중에 에키드나를 써보겠습니다.

[루리웹 - "BuchimEE"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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