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핸디게임


1.) 테일즈위버는 다른게임들과 달리 스텟이 스킬에 영향을 받게됩니다.
    무슨 소리인지 애매하시죠? 약간 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 스텟을 올리는 방법은 다른 RPG들과 같이 렙업을 해서 찍어주면 되는거죠
    근대? 테일즈위버는 약간 다릅니다.

 


검은색 상자 안이 나의 현재 스탯을 알려줍니다.

빨간색 상자 안이 나의 스텟을 찍는데 필요한 스텟포인트의 수 입니다.
(필요스텟포인트는 현재스텟이 일정수치 이상 올라갈 수록 증가하게 됩니다.
 렙이 높을수록 일정수치의 폭이 작아집니다.)

부가적으로 스텟 설명을 하자면

STAB-찌르기 공격력을 향상 시킵니다. 명중률 소폭 감소 STAB,HACK에 영향 받는 스킬의 딜레이 소폭 감소
HACK-베기 공격력을 향상 시킵니다. 명중률 소폭 감소
INT-마법 공격력을 향상 시킵니다.
DEF-물리 방어력을 향상 시킵니다. 스킬 캔슬 확율 감소
MR-마법 방어력을 향상 시킵니다. INT에 영향을 받는 스킬 딜레이 소폭 감소
DEX-물리공격력, 마법 공격력의 명중률 향상
AIG-회피 확율과 크리티컬 확율 향상


3.) 스텟? 스킬에 영향 받는다면서?

네 앞서 말했듯이 스킬이 스텟에 영향을 줍니다. 렙이 높아질수록 그 영향은 엄청나게 높아집니다.
자 그럼 어떻게 스킬을 올리면 스텟을 잘 찍었다고 소문 날까?!는 좀 더 공부하고 갑시다.

어떻게 스킬 영향을 줄까?

일단 테일즈위버에는 계열이라는게 있습니다.

우린 이스핀만 보도록 하죠

찌르기,베기,물리복합 세 종류가 있습니다.

그럼 계열에 따라 스킬도 다르겠죠?

(찌르기)검계열-살,카운트 스피어
(베기)도계열-연,산화무
(공통)공통계열-동전던지기

화계열-이그니션
백마법계열-여러가지 이로운 버프
땅마법계열-스톤니들


대략 이런식이죠. 계열안에 스킬이 들어가있습니다.

각 계열이 스텟에 영향을 미치는 점.
(시엔 : 그냥 각계열에 찍혀있는 스킬의 총합 이라고 생각 하십쇼)

검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STAB 상승 50% DEX 상승
도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HACK 상승 50% DEF 상승
공통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DEX 상승 50% AGI 상승
화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INT 상승 50% DEX 상승
백마법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MR 상승 50% INT 상승
땅마법계열 시엔이 가장 높을때 100% DEF 상승 50% INT 상승

4.) 재분배 시스템

테일즈위버에서 제일 중요하다면 중요하다고 할수있는 시스템 입니다.
그런데 제일 어렵죠 -_-;


그런데?! 이게 왜 필요하냐?

렙업을 하다보면 내가 필요한 계열의 시엔보다 다른 계열의 시엔이 높아질때가 있습니다.
렙이 높을수록 일정수치의 폭이 작아집니다
무턱대고 장비의 스텟 제한에 따라가다 보면 부수스텟이 낮아지게 됩니다.
계열이 주는 50% 스텟은 딱 50%가 아니기때문에.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직접해보시는게 편해요 ㅎㅎ



이봐! 재분배해서 내 스텟이 어떻게 될줄알고 하는건데!

네, 방법이있습니다. 온라인 테일즈위버 커뮤니티 사이트를 찾아보시면 재분재시뮬레이터라는게 있습니다.
일본어로 된것도 있구요. 한국 사람이 만든것도 있습니다. 찾아서 몇번 끄적끄적 거리면 대충 감이 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이 만들어둔 재분법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후에 여러가지 전문적? 인 요소 추가 하게 될거구요... 모바일 테일즈위버가 온라인이랑 다른 것들도 있겠죠

베기 공략


스탯편


알고 넘어가야 할게 있는데요

여기 스탯은 순수 스탯 기준입니다

순수 스탯이란 무기 장비 펫 때문에 추가되는 스탯을 뺀 스텟을 말합니다



스탭 자기 레벨 +18 (레벨이 30이다 그러면 스탭은 +18이므로 48 )

처음에는 이렇게 까지 스탭을 안맞추셔도 됩니다 ....

스탭이 무기 능력치에 대충 맞거든요

그러나 제가 직접 해보니 스탭을 올리니 공격력도 쎄지고

사냥할맛 나더라고요 어차피 무기낄때 능력치도 맞춰야하니 +18 가주세요~


덱스 레벨에 맞추고 (레벨이 30이면 덱스는 30)

덱스가 대충 받쳐줘야 미스가 잘 안뜹니다.


디펜 남는건 다 여기에~~ (덱스 스탭을 다 찍고 남는 스탯포인트들)

탱크형 이기 때문에 디펜에 다 투자해주세요,


초보님들 중요 팁


그리고 제가 직접 해보니 초보분들이 스탯올리실때 당황하실만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아 제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나는 스탭도 레벨+18 이고 덱스도 레벨에 맞췄다


그럼 이제 디펜을 올려야지~ 올렸다. 오? 덱스를 또 올릴 수 있네?

그럼 덱스 올려야지??? _____________ 아니됩니다

이유가 뭐냐면요 레벨 오를때 스탯포인트가 주어지지 않습니까?

디펜을 올리면 디펜 필요포인트가 2개기 때문에 2개를 소모 합니다.

그러면 당연히 포인트는 1 남을꺼고 이걸 구지 올리시려면 필요 포인트

1이 필요한 덱스 밖에 없습니다.

그럼 덱스도 레벨에 맞췄는데 그냥 이 포인트로 덱스를 올리느냐?

아닙니다.

그냥 내비두세요 . 그럼 레벨 오르면 스탯포인트가 주어지죠? 그럼

스탯 포인트가 짝수개가 되므로 디펜 찍으면

되는겁니다. 그러니 올릴수 있는게 덱스밖에 없다고 덱스를 올리면 안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스탯포인트 많이 주는데 왜 나는 조금주냐?

이거는 레벨 따라 틀립니다.

레벨이 높으면 더 많이 준답니다,




69때 회피형 재분배가 있는데

탱크형 그대로 가시겠다 하면 그냥 이대로 스텟 올리시면 되고요

아니다 나는 회피형으로 가겠다 그러면 69때 재분배 하시면 됩니다.


스킬편

테일즈위버에는 테일즈 위버만의 독특한 스킬 방식이 있습니다

검계열의 시엔수가 많으면 검계열의 스탯으로 보정을 받고

백계열의 시엔수가 많다면 백계열의 스탯으로 보정을 받게 됩니다,,

잠시 ,, 여기서 시엔이란 Xien 으로 스킬 포인트 즉 스킬 찍은 횟수를 말합니다

한 계열당 시엔 (스킬찍는횟수)는 99번으로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작정 다올리면 안되고요

시엔수에 맞춰서 올려야 합니다,

아 그리고 찌르기 이스핀은 검계열로 스탯을 보정 받아야 하기에

레벨업할때는 무조건 필히 반드시 검계열의 시엔수가 다른 계열의 시엔수 보다 높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무턱대고 백계열 마법 다올려놓고 검계열은 나중에 올려야겠다..

이러시면 안됩니다 ^^

그리고 검계열 시엔이 높은 상태에서 레벨이 오르면

필수로 스탭이 1 오르고 확률로 덱스가 1 오르게 됩니다.

그러면 남는 포인트로 디펜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아마 초반에는 남는 스탯이 없을것입니다. 그러나 후반가면 남는 스탯포인트가 있을것입니다.



검계열

스탭인 - 찌르기 잇핀 기본공격인데 당연히 마스터죠?

- 공격력 좋고요 좋습니다. 마스터~

카운터스피어 - 이스킬때문에 이스핀하죠, 많은적들을 쓸을 수 있는 스킬 마스터~

질풍사 - 살같은 공격력 뎀지가 동시에 4번 나가는 스킬 ㄷㄷㄷ 마스터해주세요

더블 크로스 슬래시 - 카운터스피어보다 더 넓은 범위 스킬 마스터해주세요,



백계열

오를란느의가호 - 스탯 10퍼센트 향상 그러므로 마스터

셀프레지스트 - 마법방어 50프로나 되는군요 마스터 해주세요

큐어 - 상태이상 치료 위해 1만 올려주세요. (마스터나 1이나 같은 효과인듯 싶습니다)



화계열

이그니션 - 적에게 불로 초당 공격을 주는 기술 마스터하면 좋습니다.


콤보

스킬에서 스탭인 마스터 하셨죠?

찌르기 이스핀은 스탭으로 먹고 살기때문에

스탭에 비례하는 스탭인 으로 콤보5칸을 다 채워주세요


재분배

테일즈모바일은 재분배라는 항목이 있긴있으나

레벨을 1 씩 올릴 수 있는게 아니라

69때 초기화를 시켰다 그런데 몹 한마리만 잡아도 바로 69가 되버리는

스킬로 보정스탯을 받을수 없게 되어있는

왜 있지??? 라는 허탈함만 나오게 하는 항목입니다

만약 탱크형으로 가다가 스텟을 이상하게 올렸다

그러면 재분배 하십시오,, 보정스텟을 받을 수 없기에  회피형으로 가면 오히려

더 나쁠것 같습니다.

게시글들을 살펴보니 탱크형도 회피가 충분히 된다는 말들이 많으므로

회피형 재분배는 안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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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질풍사 3 카운터스피어 7 더블크로스슬래시 9 셀프레지스트 * 오를란느의 가호 0 포션 # 포션


버젼별 정리

1.0.0 모바일 테일즈 위버는 하지도 않았으면서 온라인 배껴놓고
        공략이라고 내놓음 (죄송,,,ㄷㄷ) 사실
        '스즈키카즈마' 님의 댓글을 보고 의욕 상승해서 이글을 만들었음,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셔서,,,,,
1.0.1 모바일 테일즈 위버 직접 접해보고 초보님들이 모르실만한 부분 추가
        모바일테일즈에는 어떤 스킬을 다 올리면 다른 스킬을 올릴 수 있다 라는 조건
        같은게 없으므로 십자베기 마스터 삭제,
        마법에 대한 설명 추가및 수정
1.0.2 콤보 항목 추가
1.0.3 재분배 항목 추가
1.0.4 재분배를 왜하는지 꼭 해야되는지, 추가
1.0.5 유저분의 댓글로 인해 치명적인 재분배에 대한 공략 오류를 수정하였음
        ' 모던 ' 님 감사드려용 ^^
1.0.6 초보님들을 위해 재분배항목 말을 좀더 쉽게 변경
        (더 못 읽으시면,, ㄷㄷㄷ)
1.0.7 재분배 항목 삭제,,

출처 : 네이버에 핸디게임 검색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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