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공략집이라...
우선 인터넷에 떠도는 디아블로 사이트 들어가면 퀘스트를 알 수 있습니다.

혹시 베타는 아니신지??베타버전이라면 퀘스트2가 끝이거든요.

베타가 아닐꺼라는 가정하에 액트1을 적어 드릴께요..

액트1

Quest1-덴오브에빌이라는 동굴의 몬스터를 다 잡은 후 아카라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 완료!!
퀘스트 보상:+1스킬
추천 레벨:Lv1~??

Quest2-콜드플레인을 걸쳐 베리얼그라운드로 가서 블러드레이븐이라는 저주받은 로그를 잡은후 마을로 돌아와서 카샤와 대화...
퀘스트 보상:로그 용병1명
추천 레벨:Lv6~8

Quest3-콜드플레인 다음 지역인 스토니 필드(stony field)로 갑니다.
돌 기둥이 보이시나요??돌기둥은 오각형 모양으로 있습니다.
일단 돌기둥이 있는 위치를 기억해 두시고...다시 스토니 필드를 돌아 다닙니다.

절벽이나 필드에서 동굴을 발견 하셨다면 동굴(undergroud passage)로 들어갑니다.
동굴이 좀 넓습니다. 동굴2층으로 가는 길과 다크우드로 나가는 길이 있습니다. 사냥을 하시다가 '다크우드'라는 곳으로 가는 통로가 보인다면 그 곳으로 나갑니다.
다크우드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이니푸스 나무'가 보입니다. 주변에 유니크 몬스터가 있으니 조심하시고...나무를 클릭하면 스크롤이 떨어집니다.
그 스크롤을 가지고 마을로 돌아와서 아카라와 대화를 합니다.
스크롤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번호가 1~5까지 나옵니다.

번호를 보신 후 스토니필드로 가세요.

아까 돌기둥이 있던 곳 기억하시나요??번호1~5는 돌5개를 건드리는 순서인데요..
그냥 돌 차례대로 계속 클릭해도 상관 없습니다.

5개를 다 건드리셨다면 주위가 번쩍 거리면서 붉은 포탈이 열립니다.

그 포탈로 들어가시면 트리스트람이라는 마을로 가게되는데요.
트리스트람의 중앙에 보면 어떤 인간이 철장에 갇혀서 Help!하고 외칩니다.

철장을 클릭하시면 어떤 할배가 풀려나면서 포탈을 열고 사라집니다.

이 할배가 앞으로 많은 도움을 줄 '데커드케인'이라는 할아버지 입니다.

마을로 돌아오셔서 할아버지와 아카라한테 대화를 걸면 퀘스트 종료!!

퀘스트 보답:데커드케인-매직(레어,세트,유니크)아이템 무료 감정,
아카라-매직 반지1개, 나이트메어부터는 레어 반지를 줍니다.
추천 레벨:Lv7~9

Quest4-다크우드(Dark wood)를 돌아다니시다가 블랙마쉬(Black marsh)로 갑니다.

몬스터가 점점 강해지는 걸 느끼시나요?경험치도 많이 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돌아다니다 보면 커다란 건물을 한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5층으로 이루어진 포가튼 타워(Forgotten Tower)라는 건물입니다.

팁이라면 불저항력을 약간 높이신 후 가시는 겁니다.

5층에 가시면 방을 다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돈이 1~40gold까지 많이 있거든요.

끝부분에는 카운데스(Countess)라는 보스몬스터가 있습니다.
불마법을 쓰니 조심하세요. 죽이고 나면 상자가 열리면서 많은 아이템과 돈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제 퀘스트4도 끝..

퀘스트 보상:매직아이템3~5개, 1500~2500정도의Gold(?)
추천 레벨:Lv9~12

Quest5-액트1(Act1)의 후반 까지 오셨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레벨업을 하시길 바랍니다.

퀘스트5는 마을의 대장장이인 찰시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블랙마쉬에서 타모우 하이랜드로 갑니다.
타모우 하이랜드부터는 마법&장거리 몬스터가 더욱 많이 나오므로 저항력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타모우 하이랜드의 3시방향(북동쪽)에는 수도원으로 갈 수 있는 문이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통로를 따라 이동을 합니다. 웨이포인트가 있으니 기록하시구...
이 지역은 또 3개의 길이 있는데요. 2개는 막혀있고 한개만 계속 갈 수있는 길입니다. 이 지역이 레벨업이 잘되는 지역이므로 여기에서 레벨을 많이 올리시길 바랍니다. 13~14정도 까지 올리시길 바랍니다. 다음 지역인 감옥의 몬스터들 레벨이 12이상이기 때문입니다.

사냥하고 종료..다시 이 지역으로 웨이포인트타고 와서 사냥..종료..사냥..종료..반복...!!

이제 레벨업은 그만하시고 연결되어있는 길로 갑니다.

유니크 몬스터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데요. 문의 가운데 써서 한 마리씩 사냥하시는 법을 추천 합니다. SHIFT+마우스 클릭을 하면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서 공격하니 참고 하세요.

원거리 공격몬스터도 많이 나오므로 열심히 뛰어다니시길..

잘 보시면 망치 모양이 미니맵에 보이는 데요...그것을 클릭해야 합니다.
덩치 좋고 소처럼 생긴 몬스터가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그 녀석은 나중에 보면 별거 아니지만 지금은 엄청 무서운 녀석으로 보일 겁니다. 어쟀든 죽이고 망치를 얻던지 그냥 망치만 갖고 튀던지 알아서 합시다..
찰시에게 가져다 주면 퀘스트는 끝~~

찰시와 대화를 하면 임뷰(IMBUE)라는 것이 있는데요. 일반 아이템을 레어아이템으로 바꿔주는 것입니다. 난이도당 한번 뿐이니 지금은 쓰지 마시고..후에 기본데미지가 높은 무기나 방어력 좋은 방어구를 임뷰하세요.
주로 레벨이 40대 중후반이 되었을 때 씁니다.
임뷰를 해야 퀘스트 종료로 나오지만 임뷰를 안해도 실질적으로는 퀘스트 종료이니 신경쓰지 마세요.

퀘스트 보상: 임뷰
추천 레벨:Lv12~

Quest6-이제 감옥으로 갑시다. 감옥에는 해골들이 많이 나옵니다. 전기&불 저항이 높다면 더욱 쉽게 감옥에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감옥3층가지 오시구..이제 출구를 찾아서 나갑니다. 출구는 이너클로이스터(INNER CLOISTER)입니다.

웨이포인트가 있으니 기록하시고..경우에 따라서 유니크 몬스터가 있기도하고 없기도 합니다. 오리지날이라면 있음..확장판이라면 없고..버젼이 1.06이라면 있고
1.08이라면 없음...

이제 캐새드랄(Cathedral)로 갑니다. 역시 불을 쓰는 몬스터가 많으니 조심하시고..본애쉬(BONE ASH)라는 스켈레톤 메이지 유니크 몬스터가 있는데요..
독공격을 하지만 죽을때는 얼음 공격을 하는 강력한 놈입니다. 얼음 공격이 더 강력하므로 죽이고 나서는 빠르게 뒤로~튀어야!!ㅡㅡ;;

카타콤으로 가는 길을 찾았다면 들어가시고...계속 층을 따라 내려 갑니다.
2층에는 웨이포인트가 있으므로 기록하세요!!

지금쯤이면 몬스터가 장난이 아닐겁니다. HP&저항력&레벨이 낮고, 컨트롤이 약간 안 따라 준다면 3번 이상은 죽으실것임...

특히 카타콤3층에서...파이어볼을 쓰는 데커드케인 닮은 배니쉬드 때문에..

유니크하고 같이 4~5마리가 나오면 바로 튀시는것이...

이 넘들은 물리공격 저항이 50%가 되어서 공격력의 반 밖에 데미지를 입지않고 체력 회복 속도도 높은데다가 파이어볼로 라이프 스틸까지 하는 무서운 놈들이거든요.

4층까지 오셨다면 포탈 한 개는 필수(!)로 4층으로 가는 입구에다가 열어둡니다.

일단 조무래기들 몬스터를 해치운 후 커다란 문을 엽니다.

문을 열고 조금 가다보면 "에~~어쩌고~저쩌고~~"하는 소리가 들립니다..바로 튀십시요..팬티만 입은 폭탄머리에 등에 가시가 4개난 아줌마가 따라 나올 겁니다.

안다리엘(ANDARIEL)이라는 액트1의 보스입니다.

팁(Tip)이라면 안다리엘의 독공격이 엄청(?)강력하므로 독저항+독 중독시간을 줄여두는 아이템으로 아이템 세팅을 하세요.
추가 팁은 안다리엘이 여자라 그런지 불을 무지 싫어 합니다. 불공격에 조금 더 데미지를 많이 받으므로 불공격을 쓰신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위험해지면 3층으로 올라가서 포탈열고 마을로 가서 힐링포션+해독포션을 사가지고 와서 다시 붙으세요!!

안다리엘을 죽였다면 보석3~4개+매직(운 좋으면 레어)아이템이 떨어집니다.

그리고는 죽은자리에서는 타운 포탈이 '띠요옹~'

포탈로 가셔도 되고 조금 더 남아서 아까 그 방으로 다시 가서 남아있는 몬스터를 마저 해치우셔도 됩니다.

마을로 오셨다면 와리브라는 사물함 근처에 있는 아저씨에게 대화를 거세요.

대화창을 자세히 보시면 Go East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ACT2로 갑니다.

퀘스트 보상:보석+아이템+액트2로 진행 가능
추천 레벨:Lv14이상에 독저항30%정도면 무난할겁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베타버젼이시라면 님이 말하신 퀘스트2까지만 되고 케릭터도 바바리안 밖에 안될 겁니다...(베타버젼 아니시죠?ㅡㅡ?)

이상 Act1 공략법이었구요..즐댜 하세요.

※타자가 느린관계로 적는(입력하는)데 1시간 넘게 걸렸음..ㅡㅡ;;

출처 : Experience~!!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