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의 태양 黃金の太陽
Story 봉인되었던 고대의 과학……연금술. 영봉 '알파'산에 안긴 '하이디아' 마을의 '솔' 신전은, 그 봉
인을 계속 수호해 왔다. 그러나……그 봉인이 찢어졌다.
「연금술의 극에 달한 사람」은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라고까지 말해진 고대의 연금술의 아래 알려지지 않는 힘이……
이 세계의 모든 물질을 형성 한다고 하는, 땅·물·불·바람의 4개의 속성의 원소의 힘이……
누구인가의 손에 의해 해방 되려고 하고 있다. 연금술의 커다란 힘의 위협에 노출된 세계.
이 세계를 최악의 이야기로부터 구하기 위해서, 용기 있는 자들이, 지금, 일어선다……!

등장인물소개

로빈(검사) / 땅의 에너지스트
주인공. 하이디아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다. 땅의 에너지를 계승해, 검사로서의 높은 능력을 가진다 .
3년전 대폭풍으로 인해 아버지를 잃는다. 그 때 자신에게 좀더 에너지를 쓸 수 있는 힘이 있었으면..오
늘도 에너지의 수행에 힘쓴다. 그리고 여행의 때가 왔다.

사튜로스
돌연히 나타난 악한같은 남자. 어느정도 연금술의 일을 알고 있고, 무엇인가를 찾고 있는 모습. 항상
메나디와 행동을 같이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렇지만, 어째서 연금술의 일을알고 있는것일까? 불의 에너지스트로, 꽤 수행을 쌓은 것 같다..

자스민(불사용) / 불의 에너지스트
하이디아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살고 있었다. 있는 폭풍우의 밤의 사고로, 가족 모두를 잃었지만… 귀
엽게 생겼지만 성격은 다부지다. 보기와 다르게 불의 에너지스트.



메나디
사튜로스와 함께 연금술을 연구하고 같이 다니는 메나디. 아름다운 사람이지만 적으로 삼으면 무서울
것 같다.


메어리(물사용) / 물의 에너지스트
머큐리의 등대를 수호하는 일족의 후예. 물의 에너지스트가 가지는 치유 능력으로, 로빈들의 모험을
지탱한다. 빨리 동료가 되면 굳~







가르시아
3년전의 대폭풍우의 밤, 행방불명 되어 있던 쟈스민의 오빠 가르시아. 사튜로스와 메나디에게 무언가
은혜가 있는 것 같다.




제랄드(전사) / 불의 에너지스트
로빈이 어릴 때부터 좋은 친구. 불의 에너지를 계승하는 그는 체력이 뛰어나 전사로서의 능력이 타고
나 있다. 하이디아 마을의 촌장의 손자이기도 하다.




알렉스
사튜로스,메나디와 행동을 같이 하고 있는 사내. 늘 신사적인 태도를 보인다. 과연 적인가 아군인가...



이완(바람사용)/ 바람의 에너지스트
가자미의 마을의 큰 상인에게서 자란다. 바람의 에너지스트인 그는 희소인 존재로, 특수한 에너지를
조종한다. 여기 웨이아드에서도 드물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리드], 보통방법으로는 볼 수 없는 것
이 보이게 되는 [이마진]등이 있다.

















◆오프닝(オ-プニング)◆
·북쪽의 민가의 뒤쪽에서 「제랄드」를 동료로 한다
·남쪽의 광장으로
·「수수께끼의 여자」 「수수께끼의 남자」와 싸워서 반드시 진다.
- 3년 후...
◆하이디아마을(ハイディア村)◆
·「제랄드」와 「쟈스민」을 동료로 한다
·서쪽에 있는 스크레이타의 집으로
·스크레이타와 함께 솔 신전으로
◆솔 유적(ソル遺跡)◆
·「작은 편적」을 얻어, 오른쪽 방의 황소머리에 낀다
·방의 문이 열리므로 안쪽에 진행된다
·여러 여신상을 움직임.
◆크프압마을(ク?プアップ村)◆
·촌장의 집에서 「イワン」을 동료로 한다
·여인숙 2 F로 이벤트 발생
·여인숙의 지붕에서 천정 방에 침입
·도적을 넘어뜨린다
◆고마 산맥(ゴマ山脈)◆
·「이원」의 스핀을 사용해 담쟁이덩굴을 날려 버려 동굴로
·도중에서 마즈의 진"バ-ン"과 싸워 얻는다.
◆비리비노의 마을(ビリビノの町)◆
·북쪽에 있는 막코이의 저택으로
·안에 들어간 막코이로부터 이야기를 듣는다
※북서에 있는 담쟁이덩굴을 이원의 스핀을 사용하고 취해, 안쪽에 가면 쥬피터의 진"ゲイル"가 있으
므로 반드시 손에 넣어 두자
※이 후 코리마의 숲에 가도 괜찮지만, 최단 루트로서는, 머큐리등대에 가는 편이 좋을지도♪
◆머큐리등대(マ-キュリ-燈臺)◆
·입구에서 「メアリィ」를 동료로 얻는다
·여신상으로 「ブライ」를 사용한다
·빛나는 블록을 사용해 진행된다
·무지개가 있는 방의 우측에 있는 상에 「ブライ」를 사용한다
·「サテュロス」를 쓰러뜨린다
·「からのボトル」에 헤르메스의 물을 담는다.
◆바리게이드(バリケ-ド)◆
·비리비노의 마을의 동쪽에 있다. 「ム-ブ」를 사용해 바리게이드를 통과한다
◆코리마마을(コリマ村)◆
·고물상의 오른쪽에 있는 민가의 뒤에서 지하에 갈 수 있어 그 앞에서 땅의 진 "グラニト"를 입수
◆코리마의 숲(コリマの森)◆
·수문의 스윗치를 눌러 물을 뽑아 통나무를 조정해 안쪽으로
·트레트의 나무안으로
◆트레트의 나무(トレトの木)◆
·도중에서 쥬피터의 진"シルキ-"를 동료로 한다
·구멍으로부터 맨 밑까지 떨어지고 「トレト」를 쓰러뜨린다
·트레트에 「ヘルメスの水」을 사용한다
◆비리비노의 마을(ビリビノの町)◆
·막코이로부터 보물을 받을 수 있다
<보물의 상세>
보물은 4개중에서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물의 내용은 왼쪽에서부터
【ヒ-ルドロップ|ヒ-ルポ-ション|エナジ?クリスタル|ふっかつのせいすい】
◆후틴사(フ-チン寺)◆
·사원에 있는 할아버지에게 「リ-ド」를 사용한다
◆후틴사의 동굴(フ-チン寺の洞窟)◆
·「りゅうのたま」를 손에 넣는다
·용의 상에 「りゅうのたま」를 낀다
·용의 상의 정면의 길로부터 안보인 길을 통과해(위 층에서 탄 길을 따라감) 안쪽에 가 「フォ-スの
オ-ブ」를 손에 넣는다
◆모고리의 숲(モゴリの森)◆
·그루터기로 향해 「フォ-ス」를 사용해 몬스터를 내쫓아, 그 몬스터가 도망친 방향에 나간다.
·순서는 아래, 오른쪽, 오른쪽, 아래, 왼쪽, 왼쪽, 아래, 아래, 아래.(랜덤일지도 모른다.)
※도중에서 비너스의 진 "マイカ"가 있으므로 잡는 것을 잊지 말자!
◆시안마을(シ-アン村)◆
·도장에 가면 이벤트 발생
◆아르테인마을∼아르테인 광산(アルテイン村~アルテイン鑛山)◆
·마을의 서방에서 물을 뱉고 있는 몬스터를 찾아내 뒤쫓아 간다
·광산안쪽에서 「リビングスタ-チュ-」를 쓰러뜨려, 「チルドのまがたま」를 손에 넣는다
·마을에 돌아와서, 수량이 일단층 빠져 있으므로, 계속해서 물을 빼 나아간다.
·광산의 최하층에서 「ハイドロスタチュ-」을 쓰러뜨린다
·「リフトのジュエル」을 손에 넣는다
◆라마사(ラマ寺)◆
·안쪽에 있는 건물에 가, イワン이 「イマジン」을 기억한다
·산맥의 갈림길에서, ウルムチ를 도우러 간다(가지 않아도 좋지만...)
◆라마칸 사막(ラマカン砂漠)◆
·「イマジン」을 사용해 오아시스를 찾으면서 나아간다
·사막의 출구의 동굴에서 「マンティコア」를 쓰러뜨린다.
◆카레이의 거리(カレイの街)◆
·북쪽에 있는 하멧트의 저택(ハメットの 屋敷)으로
·거리를 나와 남서의 선착장(船着場)으로
※여인숙에 있는 투어 손님이 여행을 떠나는 것을 지켜보고 선착장으로
◆선착장(船着場)◆
·배의 티켓을 구입
·배 안으로
·선장실로
·선원에 「리드(リ-ド)」를 사용해 이카리(イカリ)의 장소를 듣기 시작한다
·마스트 위에서 「イカリ」를 손에 넣어 선장에 건네준다
·항해중에 몬스터를 쓰러뜨리면서 진행, 마지막에 「쿠라켄(クラ-ケン)」을 쓰러뜨려 종료
◆트레비의 항구(トレビの港)◆
·트레비의 거리(トレビの街)로
◆트레비(トレビ)◆
·바비궁전(バビ宮殿)으로가, 이벤트를 본다
·거리에서 북서에 있는 아르타미라의 동굴(アルタミラの洞窟)로
◆아르타미라의 동굴(アルタミラの 洞窟)◆
·도중에서 쓰러져 있는 투명인간에게 이야기를 듣는다
·최심부에서 좌우의 돌을 돌려, 빛을 발생 시킨다. 빛에 대응하는 돌을 돌린다
※돌의 색을 잊을 경우는 「이메진(イマジン)」을 사용하면 볼 수가 있습니다
·약을 얻어 투명 인간에게 건네준다
◆콜롯세움(コロシアム)◆
·트레비의 콜롯세움(コロシアム)으로
·콜롯세움을 클리어 해 바비의 곳(バビのところ)에 가 「쉐도우 볼(シャド-ボ-ル)」을 손에 넣는다
·거리에서 남쪽에 있는 곤드와나 통행소(ゴンドワナ 通行所)에
◆스하라 사막(スハ-ラ砂漠)◆
·회오리가 발생하면 「아쿠아(アクア)」를 사용한다⇒ 회오리도마뱀과의 전투.
·큰 광장으로 나오면, 거대한 회오리가 발생해, 「아쿠아(アクア)」를 사용해서 ·「후랍리자드(フラッ
プリザ-ド)」와의 전투.
※물의 진 치치(チチ)가 있으므로 입수해 둡시다!
※진을 손에 넣은 장소로부터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분홍색의 맹렬한 회오리가 있습니다. 이것에
휘말리면 보물섬(寶島)에 갈 수가 있습니다
◆비너스등대(ヴィ-ナス燈臺)◆
·큰 여신상을 조사하면 빛이 나오면서 길을 열어줌
·덧붙여서 길은 2 종류 있어 이야기하기 시작할 때마다 길이 바뀜
(각각 강력 아이템이 있으므로 2개 모두 통과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그 밖에도 비너스등대에서는 적의 거의가 레어 무기 방어용 기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률은 낮습니
다만, 노력해 봅시다.
◆바비등대(バビ燈臺)◆
·5개의 여신상은 왼쪽 위가 빨강, 왼쪽 아래가 초록, 한가운데가 노란색, 오른쪽 위가 파랑, 오른쪽 아
래가 보라색
◆비너스등대(ヴィ-ナス燈臺)◆
·등대 위에서 사테로스들과 전투
·전투 종료후, 유니온 드래곤과 전투(라스트 보스)
·엔딩과 세이브

룬파 마을

■마을로 들어가는 방법
룬파마을의 근처에 있는 산에 가 냉동을 사용해 문을 밀어 올려 들어갑시다.
■집으로 들어가는 방법
룬파의 집(ルンパの 砦)으로 가면, 문지기가 있습니다. 물론 보통으로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방법으
로서는, 우선 쉐도우(シャド-)를 사용해 문지기의 앞으로 원래대로 돌아갑시다 그러고 나면, 문에서
부터 멀어지므로, 문지기들이 닷지 않는 곳으로부터, 왼쪽의 병의 그림자에 들어갑시다. 나머지는, 문
을 빠지면 OK입니다.
■지하 감옥 해설
안에서는 도적이 지키고 있으므로 발견되지 않게 그림자에 들어가면서 넘깁시다. 안쪽에 가면, 하멧트
가 있습니다. 도우면 드존파가 와서, 케론파(ケロンパ)와 전투가 됩니다.

■보스 해설
케론파는 공격력 등은 그다지 별로 생각합니다만, 에너지가 강력해서, 브리즈(ブリ-ズ)로 에너지를 봉
해 버립시다. 나머지는, 좋아하게 넘어뜨려 주세요.

보물섬 - 스하라 사막의 분홍색 회오리에 아쿠아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날아온다.

지하 1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고브린기간트와 하르퓨아×2와의 전투가 됩니다. 그렇게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싸우기
전에 진을 스탠바이 하게 해,소환을 사용해 단번에 결말을 지읍시다.
■던젼 해설
블록을 걸쳐서 간다.
■아이템
111 코인, どくけしそう,ヒ-ルナッツ,ガ-ドナッツ

지하 2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나이트메어 퀸과 사베이지베어×2와의 전투가 됩니다. 나이트메어 퀸의 에너지는 귀찮아
서, 먼저 쓰러뜨려 버립시다. (사베이지 베어는 전체 공격의 에너지를 사용하면 마음대로 죽어 버릴정
도로 약합니다)
■던젼 해설
길대로 나갑시다
■아이템
222 코인,きづけぐすり, ハッピ-ペッパ-,ミステリィソ-ド

지하 3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리치 고스트와 세메타리 구울×2와의 전투가 됩니다. 리치 고스트는 어쨌든 먼저 쓰러뜨
려 버립시다! 세메타리 구울은 통상 공격으로 충분합니다.
■던젼 해설
캐치를 사용해 열쇠를 잡아, 그 색의 문을 열어 나갑시다.
■아이템
333 コイン, ようせいのゆびわ, サイクッキ-, けむりだま, あかいかぎ, あおいかぎ

지하 4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그리폰×2와의 전투가 됩니다. 그다지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하이 임펙트 등을 사용해, 공
격력을 들어, 통상 공격 연발로 넘어뜨립시다.
■던젼 해설
스톱으로 상을 멈추고 그림자를 쉐도우로 진행한다
■아이템
444 コイン, ねむりだま, レジストスクリ-ン, エナジ-クリスタル

지하 5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리자드킹, 사이렌하피, 런닝 락과의 전투가 됩니다. 시작해 , 전체를 공격 할 수 있는 에너
지를 사용해, 리자드킹 이외를 빨리빨리 쓰러뜨려 버립시다. 리자드킹만 남으면, 진 등을 사용해 쓰러
뜨립시다.
■던젼 해설
통나무의 위치를,  ―
 |― ―  이렇게 하면 진행합니다.
■아이템
555 コイン, ラッキ-メダル, ヒ-ルポ-ション, くろしょうぞく

지하 6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키메라×2와의 전투가 됩니다. 마스계의 에너지를 사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던젼 해설
나무를 무브로 이동한다.
도중 , 땅의 진 「발브(バルブ)」가 있으므로 얻어 둡시다.
■아이템
666 コイン, きづけぐすり

지하 7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어쓰리자드×2와의 전투가 됩니다. 머큐리계의 에너지가 효과적이므로 마구 사용합시다.
■던젼 해설
운반(キャリ-)을 사용해 블록을 움직이면서 진행한다.
■아이템
777 コイン, ラッキ-メダル, エナジ-クリスタル, じゃしんの メイス

지하 8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보이즌토드와 썬더 리자드×2와의 전투가 됩니다. 보이즌토드의 독공격은 귀찮아서 빨리
넘어뜨립시다. 그 때, HP가 많이 있으면, 썬더리자드는 무시해 두어도 괜찮습니다.
■던젼 해설
칠드(チルド)을 잘 사용해 진행합니다
■아이템
888 コイン, けむりだま, ヒ-ルポ-ション, だてんしのゆびわ

지하 9층
■보스 해설
여기에서는, 헬하운드×2와의 전투가 됩니다. 단체 강력 에너지를 연발해 1마리씩 넘어뜨려 갑시다.
■던젼 해설
통나무를 잘 조작해 진행됩니다.
■아이템
999 コイン, ねむりだま, ふっかつのせいすい, ムラマサ

해적전(지하 10층)
■보스 해설
타로스(タロス)와의 전투가 됩니다. 분명히 말해, 라스트 보스보다 강합니다. HP, EP는 전투전에 회
복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타로스는 자신의 능력을 「프로텍트(プロテクト)」등을 사용해 주어 오
므로, 바람의 진, 「브리즈(ブリ-ズ)」를 사용 에너지를 봉하면서 싸웁시다. 할 수 있으면, 「마그나
(マグナ)」도 사용해 데미지를 가능한 한 줄입시다.「하이 임펙트(ハイインパクト)」나「프로텍트
(プロテクト)」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만, 스플래쉬로 효과를 없애 버리기 때문에 권유 할 수 없습니
다. (공격할 때만 사용한다든가라면 좋음)
타로스는 1 턴에 2회 공격해 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체 에너지는 놀라울 정도 강력합니
다) 메아리는 회복에 전념해 로빈, 제랄드, 이원으로 진을 사용하거나 해 데미지를 줍시다. (모두 클래
스는 Lv6 이상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타로스가 사용해 오는 에너지
파이어 크로스(ファイアクロス) ·이 것을 당하면 곧바로 회복합시다
프리즈 프리즘(フリ-ズプリズム)·위와 같다
스플래쉬(スプラッシュ)·····에너지의 효과를 지워집니다
프로텍트(プロテクト)······쓰기 전에, 에너지를 봉하면 좋겠습니다.
레지스터(レジスト)·······위에 같다
■던젼 해설
걷고 있으면 타로스와 전투
■아이템
デ-モンメイル

콜롯세움
제일 시합
에리어 사용하는 에너지 입수 아이템 공략 방법
제1 에리어 무브(ム-ブ) ヒ-ルナッツ 무브로 통나무를 움직여 두자
제2 에리어 아쿠아(アクア) 없음 아쿠아로 물을 모아 둡시다
제3 에리어 그로우(グロウ) オイルドロップ 그로우를 사용해 가자
제4 에리어 없음 ヒ-ルナッツ 통나무를 잘 굴리자
VS아자트
■아이템 해설
상대보다 빠르면 アイアンシ-ルド가 손에 들어 옵니다.
상대보다 늦으면 キルトグラブ가 손에 들어 옵니다.
■적해설
아자트 HP:약 450
HP가 오렌지색이 되면 회복합시다. 이따금, オイルドロップ을 사용해 오므로 주의!

제2 시합
에리어 사용하는 에너지 입수 아이템 공략 방법
제1 에리어 무브(ム-ブ) 없음 무브로 오른쪽 통나무를 움직여 두자
제2 에리어 없음 ヒ-ルナッツ 타이밍 좋게 점프 합시다
제3 에리어 냉동(チルド) 없음 좌측의 물을 냉동으로 얼게 해 두자
제4 에리어 그로우(グロウ) けむりだま 한가운데를 미끄러지자/그로우를 사용하자
제5 에리어 ? ヒ-ルナッツ 재빠르게 통나무를 굴리자
VS사트레이지
■아이템 해설
상대보다 빠르면 チェインメイル이 손에 들어 옵니다.
상대보다 늦으면 コットンのふく이 손에 들어 옵니다.
■적해설
사트레이지 HP:약 600
HP가 오렌지색이 되면 회복합시다. けむりだま를 사용되므로, 환상 상태가 되면 에너지를! ヒ-ルナッ
ツ를 사용 해 옵니다.

제삼 시합
에리어 사용하는 에너지 입수 아이템 공략 방법
제1 에리어 냉동(チルド) 없음 냉동으로 천칭을 들어 둔다
제2 에리어 무브(ム-ブ) けむりだま 나무를 우측으로 비켜 놓아 둔다
제3 에리어 ? ヒ-ルナッツ 잘 피하면서 삽시다
제4 에리어 그로우(グロウ) 없음 오로지 오르자/그로우를 사용하자
제5 에리어 포스(フォ-ス) 없음 전속력으로 앞질러갑시다
제6 에리어 없음 ねむりだま 잘, 나무를 치워 통나무를 굴리자
VS나바바
■아이템 해설
상대보다 빠르면 バスタ-ドソ-ド가 손에 들어 옵니다.
상대보다 늦으면 ハンタ-ソ-ド가 손에 들어 옵니다.
■적해설
나바바 HP:약????
HP가 오렌지색이 되면 회복합시다.けむりだま를 사용되므로, 환상 상태가 되면(자) 에너지를! ねむり
だま도 사용해 옵니다. ヒ-ルナッツ를 사용해옵니다.


자료제공:한미르일본웹 http://isweb20.infoseek.co.jp/play/gameinfo/ougon/
http://www5b.biglobe.ne.jp/~tororonn/sun/
GBA포럼 http://gbaforum.new21.net/
편집이: 디슈아(sondudu@chollian.net)
必殺魂 天下無敵





이름 | 장소 | 방법
1.솔로(ソロ) |처음에 알아서
2.그라니트 (グラニト)|코리마마을(コリマ 村)의 책안 |고물상옆의 건물의 뒤의 은폐입

3.마이카(マイカ) |미혹의 숲(迷いの 森)의 남서 |보이는곳에 있으니까 쉽게 잡을수있다
4.카르크 (カルク) |크프압마을(ク-プアップ 村)종있는데 |종을 울려, 개있는곳에서에서 이원
(イワン)의 이마진(imagine:イマジン) 사용
5.I v (アイヴィ) |마카란 사막(マカラン 砂漠)을 빠진 동굴의 |필드에서 만날 수 있다
서북쪽의 작은 섬(가까움)
6.지 (ジ-) |후나츠키(船着) 나무장위 |배를 탄 후, 트레비(トレビ )쪽으로 걸어
돌아온다
7.밸브 (バルブ) |보물섬(寶島) B6F |???



1.반 (バ-ン) |크프압(ク-プアップ)∼
비리비노(ビリビノの )의 사이의 동굴
2.코로나(コロナ) |이밀마을(イミル 村)의 가장 안쪽 언 폭포안|눈사람을 무브(ム-ブ)로 떨어뜨
려, 미끄러 지지 않게 한다
3.피버(フィ-バ-) |시안마을(シ-アン 村)로부터 조금 북쪽으로 |엔카운트몬스타로서 출현
다리에서 연결된 섬
(그냥 위에서 다 돌아다니면서 싸움)
4.다이나(ダイナ) |가자미의 거리(カレイの 街中)의 북동 |밖에 계단이 있는 집이 망가진 벽에
서 점프 한다
5.세대(ジェネ) |트레비의 거리(トレビの 街中)의 동쪽 |들어가기 전부터 방향키를 오른쪽으
로 걸어간다 (거기 보면 작은 풀 같은게 있는데 거기에 땅의 진과 불의진을 조합 하면 나오는 그로우
라는 에너지를 사용하면 덩굴로 바뀝니다
6.마그나(マグナ) |스하라 사막(スハ-ラ 砂漠)의 보스의 앞 |이마진(イマジン)을 사용하면서 발
자국을 따라가면된다
7.히트(ヒ-ト) |라리베로의 마을(ラリベロの 町)의 지붕 |우측의 무기가게의 옥상에서 외벽을
따라 간다



1.게일(ゲイル) |비리비노(ビリビノ)의 마을 교회 |막다른 곳의 풀
2.실키(シルキ-) |트레노(トレノ)의 나무의 내부의
우측 맨 위의 가지
3.vice(バイス) |후틴절(フ-チン 寺)의 동굴 내부
4.트바이(ツヴァイ) |하이디아마을(ハイディア 村)의 |큰 돌을 리프트를 사용해서 들고 안
쪽에 있는 동굴로 들어간 뒤 만날 수 있는데 진 만나기 전에 얻는 아이템을 장착하고 스톱을 씀니다
스크레이타의 집의 옆의 길
5.스모키(スモ-キ-) |사막의 넓은 화면 우단의돌에 둘러쌓인곳 |돌에 둘러싸인 장소에서 이마진
(イマジン)
6.전기(エレキ) |아르타미라 동굴(アルタミラ 洞窟)퍼즐부분 |약을 구하러 가는 도중
7.브리즈(ブリ-ズ) |바비의 등대(バビの 燈臺)의 길 | 좌우의 기둥을 치워 들어감



1.피즈(フィズ) |메아리(メアリィ)의 초기 장비
2.솔(ソルべ) |머큐리등대(マ-キュリ- 燈臺) |수압으로 벽을 미는 방의 다음의 방의
오른쪽으로부터 4번째의 폭포안
3.밀 키(ミルキ-) |시안마을(シ-アン 村) |물뜨는 여자에게 말을걸어 물을 흘리게

그곳에 얼음을 붙인다(위치중요)
4.마틴(マ-チン) |아르틴마을(アルティン 村)의 맨 밑의 광산 |시작해서 오른쪽으로가서 진행
5.스위즈(スウィズ) |트레비(トレビ)의 서쪽 2개째의 다리의 앞
6.민트(ミント) |룬파마을(ルンパ 村)의 사이 |드존파를 감옥에 감금한 후, 존파 할아
버지를 다시 한번 방문한다
7.치치(チチ) |사막을 빠진 곳의 가는 길 |도는대로부터 미끄러져 내리는 곳(왼쪽으
로부터 3번째 )


하이디아마을(3년전)- ハイディア 村-3年前-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알파산의 낙석을 받아 곧바로 남쪽의 광장에 피난하게 된다.
하지만, 남쪽에는 낙석으로 채워지고 있으므로 북쪽에 가 제랄드와 합류.
서방을 우회 해, 광장을 목표로 한다.
도중에서, 가르시아 구출 이벤트. 쟈스민을 두어 광장에.
(강가를 내려감, 다리를 건너면(자) 광장)
에너지가 회복한 마을사람을 길잡이 해, 가르시아의 원래로.
거기서, 오이와 이벤트 발생. 다시 광장에 가게 된다.
광장에 가는 도중 , 기묘한 2명조의 회화 (들)물어, 갑자기 전투.
(반드시 집니다. 이길 수 없습니다)
→3년 후에

-하이디아마을(현재)-ハイディア 村-現在-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제랄드와 쟈스민을 동료로 해, 3명으로 스크레이타의 집으로 향한다.
(서쪽의 빠져에 있습니다)
스크레이타의 집 앞에, 3년전에 있던 이상한 녀석들(사테로스와 메나디)
하지만 있습니다만, 여기에서는 전투가 되지 않고, 이야기문 부서지고입니다.
스크레이타의 집 앞에 붙으면(자) 스크레이타가 있습니다.
그리고, 솔 칸도노에 가게 됩니다.
→솔 신전에

-솔 신전-ソル 神殿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오로지 곧바로 나아갑시다. (으)로, 3 분기 하고 있는 포인트까지 오면(자),
우선, 중앙의 방에 가, 보상을 조사해 「작은 편적」을 손에 넣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방에 있는 미노타우르스의 릴리프에는 째 붐빕시다.
하면(자), 좌측의 통로가 열리므로, 그곳을 진행되자.
그리고, 무브를 사용해 안쪽에 갑시다. (도중 , 「작은 편적」을 주워 두자)
도중 , 상이 많이 줄선 방이 있습니다만, 우선,
제일왼쪽의 상에 「작은 편적」을 끼어 넣읍시다.
다음에, 제일 오른(쪽) 곳에서 무브를 사용해, 안쪽에 진행됩시다.
그리고, 태양의 심볼이 있는 곳(중)에 가면(자),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한층 더 안쪽에 가기로·····)
하면(자), 방이 있지만, 정해는 태양의 (분)편이므로 무브를 사용해 상을 대좌에 끼자.
대좌에 끼면(자), 한가운데에 구멍을 할 수 있는으로, 중앙의 상을 그 구멍에 떨어뜨리자.
그리고, 달이 그려져 있는 (곳)중에 상을 움직이자(먼저 하면(자) 실패)
그리고, 스크레이타가 있으면(자) 목소리까지 돌아오면(자) 루나의 그림이 솔의 그림으로 변해있습니
다.
응으로, 루나의 장소( 전솔)에 가 빛이 오고 있는 장소를 조사하면(자),
안쪽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렉트로닉 멘탈 스타를 모으게 됩니다.
우선은, 우하의 VENUS 스타를 손에 넣읍시다.
다음에 우상의 머큐리 스타를 손에 넣읍시다.
그리고, 좌하의 쥬피터 스타를 손에 넣으면(자), 이벤트 발생.
이벤트 종료후 쟈스민이 동료로부터 빠집니다.
그리고, 알파산으로부터 나와 하이디아마을에 돌아옵니다.
거기서, 이야기를 쭉 (듣)묻습니다. 그리고, 출발.
→필드에
(마을에서 나오면(자), 솔로가 강제적으로 동료가 됩니다. )

-크프압마을-ク-プアップ 村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우선 촌장의 집에 가 이원을 동료로 합시다.
그리고 여인숙의 2층에 가고 이상한 2명으로부터 리드를 하자.
그리고, 여인숙의 지붕으로부터 들어가 무브로 상자를 치워 먼저 진행됩시다.
지붕을 수리하고 있던 사람으로부터 이야기를 (들)물으면(자) 도적 3명과 전투가 됩니다.
(시후마스타, 스낫챠 A, 스낫챠 B)
어쨌든, 3명 모두 제일 강한 기술 에너지로 공격합시다.
3, 4 턴 있으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마산구의 어떻게 구두전-ゴマ 山みゃくのどうくつ 前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도중의 하는 도중으로 무브를 사용해, 나무를 끌어 아래에 떨어뜨립시다.
그리고, 상에 가면(자) 담쟁이덩굴이로부터 기다려 움직일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만
거기서 이원이 동료가 되어, 스핀을 사용해 담쟁이덩굴을 잘라 줍니다.
그리고 나무를 떨어뜨려 더욱 스핀을 사용하면(자), 먼저 진행하는 아나가 있습니다 삽시다.
반은 보통으로 공격하고 있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고마산구의 어떻게 구두-ゴマ 山みゃくのどうくつ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특히 헤매는 곳(중)은 있지 않습니다만,
도중 나무를 움직일 수 있는 (곳)중에 제일북쪽으로 올려 두면(자) 마즈의 진,
반과 싸울 수 있으므로 움직여 둡시다.

-비리비노의 마을-ビリビノの 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어쨌든 제일 온 것 막코이의 저택에 갑시다.
문지기가 있습니다만, 오른(쪽)이나 개(살)에 이야기해 「네」라고 대답하면(자) 넣게 됩니다.
그리고 저택의 안쪽에 있는 막코이라고 이야기하면(자), 열쇠는 주지 않습니다만,
그 후에 문지기가 바리게이트의 (것)일을 가르쳐 줍니다.

-바리게이트-バリケ-ド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안쪽에 가면(자) 상자를 쌓아올린 것 같은 곳이 있습니다.
그곳의 제일 오른(쪽)과 무렵을 무브로 아래에 하면(자)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코리마마을-コリマ 村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특별히 뭐도 없습니다.
하지만, 땅의 진 「그라니트」를 손에 넣을 수가 있으므로,
동료로 해 둡시다.
(동료의 방법)
여인숙의 우하에 있는 집의 뒤로부터 들어갈 수가 있으므로,
그곳에서 지하 통로에 가 울타리가 와에 갑니다.
그리고 그라니트의 전으로 A버튼을 누르면(자) 동료가 됩니다.

-코리마숲-コリマ 森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오로지 몰타를 치워 진행됩시다.
도중 , 물에 떠 있는 곳(중)이 있습니다만,
수문을 열어 몰타를 움직여, 또 닫으면 OK입니다.
안쪽에 진행되면(자) 큰 나무가 2개 서 있습니다만,
트레트(오른(쪽)나무)에는 담쟁이덩굴을 타고 가 넣기 때문에 한층 더 진행됩시다.
특별히 헤맬 것은 없습니다.
맨 밑에 가면(자), 트레트가 있기 때문에 이야기해 싸웁시다.
하기사 말해 약하기 때문에 라그나록크 등의 에너지를 연발하면,
시원시럽게 이길 수 있겠지요. 전투 종료후, 트레트가 마사키를 되찾습니다.
살려, 멸망을 막기에는, 헤르메스의 물이 필요함으로,
머큐리등대는 향합시다.

-머큐리등대-マ-キュリ- 燈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들어가 가까운 곳에 메아리가 있고,
곤란하므로 무브를 사용해 도와 줍시다.
진행되면(자) 반드시 리자드만과 전투가 됩니다.
그리고 더욱 진행되면(자) 메아리가 있으므로 또 무브로 도웁시다.
(메아리가 동료가 됩니다)
그리고, 먼저 진행되고 있으면(자) 여신상의 눈앞의 블록에 떨어진다고 생각하므로,
거기서 여신상에 올라, 프라이를 주창합시다.
하면(자), 빛나는 블록(미즈노우에를 3회만 이동 할 수 있다)
하지만 나타납니다.
그리고, 조금 전까지 안 되었다고 무렵으로 추천하게 됩니다.
더욱 진행되면(자), 무지개 의 것인지 산 방에 다합니다.
그곳에서는, 오른쪽에 있는 상에 프라이를 주창합시다.
그리고 상에 갑니다.
상에 가면(자) 사테로스와 전투가 됩니다.
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로빈과 이원은 회복을 우선합시다.
제랄드는 공격 밖에 없기 때문에 공격입니다.
다만, 메아리만은 냉동 지구를 주창해 둡시다.
사테로스의 약점은 머큐리이므로,
메아리가 몹시 도움이 됩니다.
(파이어 볼 등에 주의!)
전투에 이기면(자), 아래에서 헤르메스의 물이 구째의 것으로
「으로부터의 병」(이밀의 마을에 들어가 곧바로 있는 집에서 입수)
(을)를 사용해 헤르메스의 물을 참작합시다.

-코리마숲(헤르메스의 미즈이리수 후)-コリマ 森 (ヘルメスの 水入手後)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헤르메스의 물을 손에 넣으면(자), 먼저 트레트의 곳으로 향해,
헤르메스의 물을 걸어 줍시다.
하면(자), 나무로 되어 있던 사람들이 원래대로 돌아가므로,
남동의 다리를 건널 수 있게 됩니다.

☆비고☆
앞으로 돌린 후, 막코이의 곳에 가면(자),
아이템이 하나 받을 수 있으므로 받아 둡시다.

-후틴절-フ-チン 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안쪽에 있는 제일 위대한 사람에게 리드를 사용합시다.
하면(자), 타키노마에에 있던 남자가 물러나, 동굴에는 넣게 됩니다.

-후틴절(폭포의 동굴)-フ-チン 寺 (롱の 洞窟)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우선 왼쪽의 아나에 들어갑시다. 다음에 아래에. 살아 더욱 오른쪽에.
그리고 진행되면(자) 「의 눈」이 있으므로 그것을 주워,
안쪽에 있는 「의 상」에는 째 붐빕시다.
그리고, 또 왼쪽의 아나에 들어가, 의 상이 있었다」방에 갑니다.
그렇다면, 다른 길(안보인 길? )(이)가 있으므로,
가 태운 후의 선을 따라 진행됩니다.
나머지는, 안쪽에 가 「포스의 오브」를 손에 넣읍시다.

☆비고☆
도중 , 쥬피터의 진 「vice」가 있기 때문에 싸워 둡시다.

-모고리숲-モゴリ 森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순서로서는, 「포스」를 그루터기에 대어
녹색의 monster가 나와, 도망치고 가는 (분)편을 쫓읍시다.
우선, 순서로서는,
아래, 오른쪽, 오른쪽, 아래, 왼쪽, 왼쪽, 아래, 아래, 아래,
입니다. (자신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순서를 밟으면 전혀 헤매지 않기 때문에 간단히 이김이군요.

☆비고☆
도중 , VENUS의 진이 「마이카」있으면(자) 생각합니다.
머슴으로 해 둡시다.

-시안마을-シ-アン 村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도장에 가 이벤트뿐입니다.

-아르틴마을-アルティン 村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좌측으로 가면(자) 물을 토하고 있는 monster가 있기 때문에 쫓아 갑시다.

-아르틴 광산-アルティン 鑛山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우선은, 아르틴마을로부터 쫓아 온 monster를 둡니다.
눌러, 다 쫓으면(자) 이야기해 싸웁시다.
도해 진행되면(자) 냉동가 손에 들어 옵니다.
그리고, 1단만 마을의 물이 끌므로, 당겼더니의 광산에 갑시다.
(상기의 (일)것을 3회융통 돌려줍니다)
그리고, 최하층의 광산에 갈 수 있게 되면(자) 중에 들어가,
안쪽에 있는 하이드로 상을 쓰러뜨립시다.
하이드로 상은 꽤 강하기 때문에, 강력한 에너지를 연발합시다.
또, 진을 마구 부려 , 소환한다고 말하는 것도 하나의 손이군요.
넘어뜨리면(자), 「리프트의 보석」이 손에 들어 오므로, 최하층의 광산에 또 들어가,
오이와로 통과할 수 없었다고 무렵을 리프트를 사용해 치워 줍시다.
나머지는 길나름대로 나가면, 클리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마절∼산맥의 갈림길-ラマ 寺∼ さんみゃくの 分かれ 道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라마테라에 도착하면(자), 안쪽에 있는 선생님의 곳에 갑시다.
그리고, 이야기가 길게 계속되어, 이원이 거실 진을 기억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우르무치를 도우러로 가게 되므로, 산맥의 갈림길에.
산맥의 갈림길에 도착하면(자) 리프트를 사용해, 우르무치를 도와 줍시다.
→라카만 사막에

-라카만 사막-ラカマン 砂漠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거실 진을 사용해, 오아시스를 찾으면서 나갑시다.
달리는 특별히 조심할 것은 없습니다.
안쪽에 가면(자) 「만티코아」라고 전투가 됩니다.
만티코아는 꽤 강합니다.
직전에 진을 스탠바이 하게 해 아포카리프스등으로(이며),
속공 승부를 결정합시다. 1 턴에 2번 공격해 오므로 주의입니다.

-선-船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배에 타면(자), 우선 선장들의 회화를 (듣)묻습니다.
그리고, 투어의 사람들의 곁에 있고 구와 선장실에 난입에 살기 때문에,
그것을 있고 선장실에 갑니다.
그러나, 노여움의 부적이 없으면 출항할 수 없으면 선장이 말하므로,
마스트 위에 숨겨 있는 노여움의 부적을 잡으러 갑시다.
그리고, 로빈들은 올조를 지키는 역이 되므로,
올 저어 실에. (투어의 사람들이 있는 방의 계단아래)
그리고, 출항합니다만, 도중 monster가 습격해 옵니다.
시작하고는 젤 플로트와 전투가 됩니다만, 약하기 때문에 통상 공격으로 넘어뜨려 버립시다.
넘어뜨리면(자), 올조를 해 주는 사람을 찾아에 가지 않으면 안됩니다만,
(아마) 누구라도 같다고 생각하므로 누구라도 좋을 것이다.
잠시 후에, 리자드파이타와 C 배트와 전투가 됩니다.
(싸우는 방법은 위를 같다)
그리고, 다음에, 젤 플로트와 하르퓨이아와 전투가 됩니다.
(이것도 위에 같다)
그리고, 마지막에 「쿠라켄」이라고 전투가 됩니다.
쿠라켄은 약 2500 정도 HP가 있으므로,
좀처럼 넘어뜨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소환을 연발해, 강력 에너지를 구사해 싸우게 되겠지요.

쿠라켄을 넘어뜨리면(자) 겨우 기슭에 다합니다.
→트레비에

-트레비-トレビ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왼쪽 쪽에 있는 바비의 집에 갑시다.
→아르타미아 어떻게 구두

-아르타미아 어떻게 구두-アルタミアどうくつ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안쪽에 가면(자) 어두운 곳이 있으므로, 거실 진을 사용하면서 진행되면(자) 좋을 것이다.
도중 , 이상한 것(바비)에 이야기하면(자), 안쪽에 가 약을 잡아 오기로.
그리고 안쪽에 가면(자), 5개(살)의 돌 같은 것이 있기 때문에,
우선, 제일왼쪽의 돌을 돌려, 다음에 제일오른쪽을 돌립니다.
그렇다면, 룰렛으로 색을 알므로, 그 색과 같은 장소의 돌을 돌립시다.
(제일왼쪽→블루, 왼쪽으로부터 2번째→그린, 한가운데→화이트,
오른쪽으로부터 2번째→옐로우, 제일오른쪽→레드)
그리고, 문이 열리면(자) 안쪽에 진행되어, 「렘 리어의 약」을 손에 넣읍시다.

「렘 리어의 약」을 손에 넣으면(자), 조금 전의 이상한 것의 곳에 가 약을 먹입니다.
약을 먹이면(자), 바비라고 하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이야기상 코롯세오에 출장하기로···.

코롯세오가 끝나면(자), 바비의 아래에 삽니다.
그리고, 바비등대에 가게 됩니다.

-스하라 사막-スハ-ラ 砂漠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끊는 뿌려 말려들어지면(자) 아쿠아를 다 사용해 빠집시다.
(사용하지 않으면 마을로 돌려집니다)
아쿠아를 사용하면(자), 귀로 그림자와 전투가 됩니다.
(반드시 전투가 되므로 주의)
안쪽에 진행되면(자), 좀 더 대 (들)물은 개(살)나무가 있습니다.
(아마, 잘 도망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곳도 똑같이 해 아쿠아를 사용합시다.
하면(자), 후랍리자드와 전투가 됩니다.
분명히 말해 「강하다」이므로 Lv4 이상의 소환을 사용해 넘어뜨립시다.

-VENUS등대-ヴィ-ナス 燈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별로 아무것도 하지 말고 좋습니다만, 큰 여신상을 조사하면(자) 마루가 빛나기 때문에,
번뜩거릴 수 있으면(자) 이제(벌써) 먼저 진행됩시다.
(나머지의 바비등대로부터 되는 VENUS등대로 안쪽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이템이 취할 수 있으므로 해 두는 편이 좋을 것이다.
덧붙여서 빛은 2가지 있습니다만, 양쪽 모두 다른 아이템이므로,
귀찮아도 2방법 해 둡시다)

-바비등대-バビ 燈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굉장한 수수께끼 풀기는 없습니다. 하지만, 약간 써 둡니다.
5개(살)의 여신상은 좌상이 빨강, 좌하가 초록, 한가운데가 노란색, 우상이 파랑, 우하가 마을 앞
입니다. 이것만 알면 특별히 헤맬 것은 아니면 생각하므로 이것으로 끝납니다.
(모르는 경우는 공략 게시판으로 부탁드립니다)

-VENUS등대-ヴィ-ナス 燈臺
∇상세 차트(네타바레를 포함합니다)
오로지 진행됩니다. 여기도 그다지 헤매지 않습니다.

등대 위에 가면(자) 사테로스들과 전투가 됩니다.

우선은, 사테로스를 넘어뜨립시다.
사테로스는 전체 공격이 많기 때문에 힘듭니다.
공략법으로서는, 브리즈로 에너지를 봉합시다.
그러면 여유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메나디에 착수합니다만,
여기에서는 지를 사용해 움직임 그것을 멈추어 버립시다.
브리즈라도 좋습니다만, 메나디는,
에너지 사용하지 않는 편이 강합니다.

전투 종료후, 유니온 드래곤전투가 됩니다(라스 보스입니다)
유니온 드래곤은 우선, 회복을 우선하면서 싸웁시다.
1 턴에 2회 공격해 오므로 회복하지 않으면 당합니다.
로빈과 제랄드로 공격하면(자), 이원과 메아리로 회복.
이것이 베스트입니다.
(자세하게는 보스 공략으로)
넘어뜨리면(자), 게임 종료입니다. 피로님이었습니다.


[루리웹 - "어게인"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