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파티원들이 몹을 사냥시 중간에 힐을 주게 되면 주위에 몹들이 달려 듭니다. 사냥이 힘듭니다.

A. 게임의 긴장감을 높여줄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필자는 생각 합니다. 몹도 뒤에서 계속해서 힐을 해
주는 사람을 냅두면 자기들이 진다는 당연한 판단력을 가지고 있는겁니다.

공격을 하고 있는 종류에게 "가장 많은 누적 데미지"를 입힌 대상을 무리지어 공격 합니다. 그 외의 몹
은 주위에 위협요소(몹의 기준, 힐링등의 스킬)를 인식하여 방향을 바꾸어 공격하게 되니 일단 한 종
류의 몹이 남을 때까지 힐링을 보류하고 힐링 캐스팅을 시작하면 칩사가 공격하던 타겟을 바꾸어 방향
을 바꿀만한 몹을 때려주는 것이 원활한 사냥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Q. MP소모가 힘하여 사냥시 보조가 많이 힘듭니다.

A. MP 소모를 줄이는 방법 : 카드 착용
MP 리젠량을 높이는 방법 : 2차직업 프리스트의 스킬 "매스 MP 제네레이션"
MP 회복 방법 : 블루포션, 마나 스크롤, 음식(각 식료품상인판매)
그 외 : 각종 이벤트시 획득할수 있는 소비 아이템

레벨이 높아질수록 스스로 노하우를 익히시겠지만, 일단 개인적인 생각에 회복 아이템 세가지 를 모
두 지참하고 다니시기를 권장 합니다. 저의 경우 블루포션10개, 마나스크롤10~20장, 음식20개씩 꼭
가지고 사냥을 출발 합니다.
블루포션과 마나스크롤의 경우는 사냥하면서 지속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며, 스크롤의 경우 같은 파티
원이 사용하여 줄수도 있으니 엠이 부족할시 파티원에게 마나를 쏴달라고 하면 좀 더 여유있게 플레이
가 가능 할겁니다.

스텟 지능의 역활 : 마력증가, MP최대치 증가
MP최대치 <- 지능 => 마력 -> 힐량

장비의 슬롯에 보통은 힐러도 힘,체 조합을 사용하지만, 지능,체력을 개인적으로 권장 합니다.



Q. 장비 선택은 어떤것을 하는게 좋나요?

A. 현재 라펠즈는 마법류 공격보다 직접 타격하는 것을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힐러의 공격 수단 또
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격수들 사이에 끼에 뎀딜을 하고, 보조 스킬들을 사용해 줍니다.

이를 함에 있어 가장 유용한 무기의 선택은 "메이스(둔기)"입니다. 타격력이 높은 무기중에 높은 마력
까지 기능을 함께하고 있어, "힐량"에 도움을 주며, 느리지만 강한 타격으로 격수로의 임무 수행도 가
능하게 됩니다.
주로 양손메이스를 사용하며, 일부 한손 메이스를 사용하기도 하나 2~3랭 정도의 방패는 블럭률도
낮을 뿐더러 라펙즈의 방패는 전체적 방어력 추가가 아닌, 블럭확률로 인해 방어를 하였을때 추가적
인 방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양손지팡이, 주로 메인 힐러들이 사용을 합니다. 풀파티에 합류하게 되면, 칩사,격수는 사냥을 하게되
고, 메인과 세컨 힐러는 버퍼와 힐을 분담하여, 서로간의 엠피소모를 원활히 하여 임무를 가지게 됩니
다. 상황에 따라 변수가 있으며 칩사의 능력이 월등하여 체력 소모가 적을시 만약을 대비한 메인 힐러
한명을 제외 하고는 모두 어시스트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기타 방어구류는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문제 없이 선택하여 착용이 가능 할겁니다.
소울스톤 세공은 개인적으로 위의 Q. 에도 답변 했듯이 "지능", "체력" 조합을 권장 합니다.

악세사리의 선택
1. 힐러가 죽으면 파티원도 위험하다. (이어링: 방어력 링:체력) 조합
2. 내가 속한 파티는 안전성이 높다. (이어링:마력 링:지능) 조합
3. 나는 뎀딜도 한다. (이어링:공격력 링:힘) 조합

대표적으로 위의 세가지 상황별 착용이 있으며, 대부분 죽지 않으려 체력을 가장 많이 착용합
니다.

벨트 슬롯(생각나는 것만 적었으니 각 크리쳐 스킬 정보 40,85 구간을 확인 하세요)

힐량증가 관련 벨트카드 : 엔젤, 블픽, 레픽
방어력 증가 관련 벨트카드 : 토르터스(일명 거북이), 예티
공격력(힘) 증가 관련 벨트 카드 : 오크


* 이상 자그만한 지식 공유합니다.
* 잘못된 정보는 태클 부탁 합니다.

[플레이포럼 - "강연"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