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뱃드나 수많은 질문과 고민거리중에 하나가 바로 스킬 분배입니다....
어찌분배해야 중반후반가도 가장효율적이고 최적화된 컴뱃드나를 만들수있을까에

지금도 고민중이지만 정답을 내놓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여러유저분의 경험과 제경험에 미루어볼때..
어느정도 밑그림은 나온셈입니다....


우선 유형별로 보겠습니다...

1.버프올인형-디바인포스와 마크오브첸스 10단씩이 목표죠...
이경우 파티시 가장많은 도움이 되는 캐릭입니다...
반대급부로 본인은 소드댄싱과 일루전 1스킬정도 찍고 나머지는 버프올인이라
직접적인 공격스킬쪽은 취약하나 팀위주의 파티에 부가되는 크리티컬 공격력을
생각하면 사실상 파티 미션에 가장 필요한 드나가 아닐가도 생각됩니다...
또한 패시브도 버프 만땅찍을대까지는 소드마스터리빼고는 보류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사냥시 버프2개쓰고나면 마나소모가 큽니다...스킬이 있어두
평타사냥이 되버리죠...왜냐 다음버프시에 마나를 모아놔야하거든요....


2.공격올인형-버프포기하고...주력스킬에 올인하는경우입니다.
마나소모가 적고 댐지가좋은 스킬들을 만땅찍는게 목표져...
보통은 소드댄싱-일루전댄스-바이퍼블레이드등이 주요공략스킬들입니다...
장점은 스킬댐지들이 무시무시하지만 어느정도 고랩이되도 이스킬들만땅이면
다른스킬찍기에는 포인트가 모자라고...마나소모도 많많치 않고 어찌보면
모험적이지만 가장효율적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3.밸런스형-아무래도 이유형이 지금현재 가장많다고생각합니다...
버프도 5~6단계 적당히 찍어주고 둘중한쪽버프는 포기할수도있습니다..
이경우 마크오브첸스를 포기하고 디바인포스쪽을 택하는게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공격스킬에 어느정도 투자하고...
후반 공격스킬들을 목표로두고 포인트를 어느정도 여유분들두고 모아가는방식....
먼앞날을 놓고 봤을때는 가장 안정적인 방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두번째 스킬레벨은 어느정도 어떤스킬을 올리는게 효율적일가?

스킬사냥해보신분들 아시겠지만...
주력공격스킬을 4개이상 콤보로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따릅니다....
일단 마나소모가 너무 크다는겁니다.....저의 경우 현재 어썰트-소드댄싱-일루젼댄스
요렇게 3가지를 돌리는대도 몇번돌리면 마나금방 없어지죠...

따라서 추가댐지를 추는 콤보스킬을 이용한다고보면..
최대 두가지씩 세트로 연계해서 사용하는게 한계가 아닐가 합니다...
단축창에 스킬을 5가지이상놓구 쓰기에도 무리가따르구요...


1.어썰트+일루전댄스=국민콤보라고 볼수있죠...어썰트와 일루젼댄스는
추가댐지효과가 있기때문이죠..일루전만땅시는 스턴시 550이라는 어마어마한
추가댐지가 있기때문에 만땅도젼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2.스피리쳐아이+바이퍼블레이드=스피리쳐는-90 바이퍼는-85라는 컴뱃요구치를 필요로
하기때문에 중반랩정도되서야 사용할수 있는 조합입니다...
스피리쳐는 좌절시키는 디버프스킬이고 여기에 바이퍼블레이드를 작렬시 1레벨일때
9%추가피해가 발생합니다...


3.아케인블레이드+소닉블레이드=아케인 블레이드는 컴뱃드나의 궁극의 강력한
스킬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아케인 1레벨(앞에 있는 적을 강하게 두 번 강하게 휘둘러 1차 144, 2차
28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입은 적은 둔화 상태가 되어 공격속도가 -10% 느려진다)
공격력이 어마어마하죠..그러나 컴뱃요구수치 115 소닉블레이드1레벨의 경우 둔화시 +100의 추가댐
지가 있습니다...


4.소닉블레이드+슬러터=소닉블레이드는 족쇄의 효과가 있죠 느려지게하는겁니다..
슬러터 1레벨의경우 족쇄시+83의 추가댐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위의 4가지 콤보의 공격력을 알아봅시다...
우선 썬의 기본 물리대미지는 다음과 같은 공식을 가지고있습니다.

A.물리 기본 최소 공격력 = (캐릭터 최소 공격력 + 아이템 최소물리 공격력 + 스킬 추가 공격력)
여기서 캐릭터의 기본공격력은 힘과 관련이 있습니다..
B.드나의 최소 최대 공격력=(힘 / 6 ~힘 / 4 )

C.물리 스킬기본 최소공격력 = (물리기본 최소공격력+ 스킬공격력+스킬숙련도/3)*(1+스킬%추가데미
지)


이세가지를 종합해서 최소스킬댐지를 측정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 다음검을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무옵 수호자 컴뱃 한손검-힘:118 컴뱃:78 최소최대댐지(19 ~ 28) 요구레벨 36
이경우를 가지고 각스킬의 물리기본최소공격력을 산출해보겠습니다...


*물리기본최소공격력=(118/6 + 19 + 0노버프가정)=38

1.어설트1레벨(38+35+1/3)*(1+0)=24 + 일루전댄스1레벨(38+138+1/3)*(1+0)+100=159

총댐지=183 / sp소모 13+25=38


2.스피리쳐아이1레벨(버프이므로댐지0) + 바이퍼블레이드1레벨(38+193+1/3)*(1+0)=77+77*9/100

총댐지=84 / sp소모 47+24=71


3.아케인블레이드1레벨(38+184+284+1/3)=169 + 소닉블레이드1레벨(38+60+1/3)+100=133

총댐지=302 /sp소모 34+15=49


4.소닉블레이드1레벨(38+60+1/3)=33 + 슬러터1레벨(38+83+1/3)+83=123

총댐지=156 /sp소모 15+59=74



이상 4가지 콤보스킬중에서 마나소모대비 아케인과 소닉조합이 가장효율적이고
그다음이 역시 어썰트와 일루전이죠..그렇다면 결국 아케인의 컴벳요구치가 높아서
초반부터활용할수있는조합은 역시 어썰트와 일루젼입니다...

그렇다면 3~4정도의 주력스킬을 사용한다면 조합은 다양하게 할수있겠죠...

1.어썰트+일루젼댄스+아케인블레이드+소닉블레이드
2.어썰트+일루+소드+바이퍼블레이드
3.어썰트+일루+아케인+소닉+슬러터
4.어썰트+일루+소닉+바이퍼
등등.......................


이렇게 본다면 미래를 바라보더라도 어느정도 집중적으로 투자해야할스킬들은
대충나오는겁니다...이것저것 모두올릴수는 없습니다...
제생각엔 이스킬저스킬 다양하게 많이 올려봐야 SP사정상 집중적으로 사용하는스킬은
4개정도로 한정될수 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저것마구올릴께 아니라 주요스킬을 집중적으로 올리는게
더욱더 효과적이지 않을까란 조심스런 추측을 해보며 글을 마칠까합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고맙구요...참고로 스킬대미지공식은 홈피적용된것을 이용했지만
잘못된 적용이 있을수있어 틀릴수도 있으므로 이해바랍니다....

[네이버지식인 - "tmzlfth"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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