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후 결과를 보면, 대부분 가장 많이 보이는 패널티가 바로
피트인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피트인시에 지켜야 할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트인 구역내에서는 규정 속도아래로 속도 줄여야한다
: 트랙에서 벗어나 피트로 접근을 하게 되면, 스피커에서
keep under 3500 in 2nd. 와 같은 멘트가 흘러나옵니다.
이말은, '2단기어에서 3500rpm 아래로 달려라' 라는 것입니다.
피트라인 앞의 흰색 선부터는 이 속도를 지켜야하며, 속도를 초과할 경우
'held for 15 sec(15초동안 피트에서 대기)' 와 같은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피트가 닫혔을때에는 들어가서는 안된다.
: 보통, 옐로프래그가 내려지면 피트는 닫히게 됩니다. 아마도
고속에서 곧바로 피트인 할경우 피트입구가 위험해져서 그런것 같습니다.
때문에, "Pit Closed" 라는 멘트가 나올때에는 그대로 주행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때 피트인을 하게 되면 "Go to end of longest line(페이스 랩중인
차량의 제일 뒤로 가라)" 와 같은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 또한, 피트가 열리더라도. 자신이 선두보다 1랩 이상 뒤쳐져 있을 경우
"you can't pit in. you are not lead lap(선두랩이 아니므로 피트인 할수 없다)"
와 같은 멘트가 나옵니다. 이때에는 한바퀴를 더 돈 후에 피트인 할 수 있습니다.

- 피트를 빠져나올때에, 출구에 서있는 사람을 주시해야 하다.
: 경기도중에는 피트출구에 한사람이 막대(롤리팝)을 들고 서있습니다.
이 사람이 녹색(GO)를 보이고 있을때에만 피트를 빠져나가야 하며,
만일 적색(STOP)을 보일때에는 잠시 멈추었다가 빠져나가야 합니다.
페이스 랩중인 차량행렬이 피트출구를 지나갈때 STOP 사인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 피트를 빠져나와서 트랙에 올라서기까지.
: 피트를 나왔다고해서, 속도를 올리고 곧바로 트랙으로 올라서는
것은 아닙니다. 피트를 빠져나온후에는, 갓길로 천천히 가속하여
1,2번 코너를 지나서 Back Street 에서 "Merge when you can" 이란
멘트가 나올때에 트랙에 올라서야 합니다. 이를 어기고
피트에서 곧바로 트랙으로 갈 경우 "unsafe pit exits" 가 되며
"Go to the longest line" 이나, "Stop and Go(피트에서 잠깐
정지하였다가 다시 출발)"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멀티플레이시에 안전을 위해 지켜야 할것>

- 피트인 전에는 뒤차에게 꼭 알린다.
: 피트인 하기전에 숫자키 1번을 눌러, 뒷차량에게 자신이
피트인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려야 합니다.
이는 추돌을 막기 위함입니다.

- 피트인을 위한 감속은 Back Street 에서.
: 피트인을 하려할때에는, 2번 코너를 정확하게 주행하고
피트 반대쪽 직선로에서, 트랙 왼쪽편으로 비켜서서
풋브레이크로 서서히 감속합니다.
감속시에는 잔디밭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3번 코너전까지 2단기어 이하로 감속한뒤, 갓길을 이용해서
피트 입구까지 저속으로 이동합니다.

[레이서즈클럽 - "미스터황"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