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하기전 우선 알피엠 게이지에대해 설명하겠다.
알피엠을보면 숫자표기가 되어있지않다.
.(점)과 ㅣ(바) 로 이루어져있는데 필자는 가장 아래있는 바 를 1
두번째 바 를 2 이런식으로 설명을 하겠다. 그러므로 레드존은 9를 가리킨다.

차량은 모두 스카이라인으로 테스트.
전륜 사륜 후륜 모두 몰아봤지만 필자는 주행법이 구동방식에따라
언더 오버가 나는게 다르지만 익숙해지면 다를게없다고 생각한다.



180 SPIN
4단 이상으로 달리다가 사이드브레이크,풋브레이크,방향 좌를 누르면
180도 로 차가 방향을 바꾸는게 보일것이다.
좌로 돌았으므로 차가 2시방향으로 돌았을쯤 브레이크와 사이드를 풀어주고
좌는 누른상태에서 방향을 완전히 180도로 바꾸었을쯤 후진을넣고 악셀전개.


BOOTLEG TURN
3단 알피엠 8에서 사이드브레이크,풋브레이크,방향 좌를 누르면
180도 로 차가 방향을 바꾸는게 보일것이다.
좌로 돌았으므로 차가 2시방향으로 돌았을쯤 브레이크와 사이드를 풀어주고
기어는 1단으로넣고 악셀온. 알피엠이 2,3에선 놀아야 BOOTLEG TURN
이 인정된다.
주의할점은 완전히 돌때까지 사이드를 누르고있으면 알피엠을 다 깎아먹어서
정지했다가 출발한다 정지된시간이 길다면 물론 BOOTLEG TURN은 인정이 안된다
또 너무 적게누른다면 턴을 하지도못하고 그냥 완만하게 도는꼴이 되어버린다.


360 SPIN
5단 레드존 끝까지 조지거나 그이상의 속도로 질주하자.
다음 위에서 180도스핀이나 부트렉턴의 응용이라 할수있다.
하는법은 비슷하다.
위에 두개를 성공했다면 360도턴은 문제없다.
위에서 턴하는법을 배웠듯이. 5단 레드존에서 사이드브레이크,풋브레이크,방향 좌를 누르면
180도 로 차가 방향을 바꾸게되고 2시방향쯤에서 사이드와 풋은 떼어준상태
이고 좌는 누른상태이다. 완전히 180도 방향을바꿨을때 우를 눌러주자.
이때 악셀은 밟지않는다.
우로 방향을 눌러줬지만 앞으로 나가는 힘에의해 다시 180도가 도는것을 볼수있다.
위에서와같이 2시방향쯤 돌아왔을때 속도에 맞춰 기어를 내리고 악셀온.
여기서 기어는 힘이없다싶으면 1단 좀 붙었다싶으면 2단 3단이라도 되겠다 하면 3단.
그것쯤은 각자 알수있어야한다.
처음 180도 돌시 주의점은 부트렉턴에서 주의할점과 같고 다시 180도턴
즉 360도 완전히 돌아올때의 주의점은 1시? 2시방향쯤 방향을
바꿨을시에 악셀온을 해줘야한다 3,4시쯤인데 악셀을 밟았다면 실패할 확율이크다.


DONUT
후륜은 풋브레이크와 악셀을 동시에 눌러보자
그러면 뒷바퀴가 헛돌면서 휠스핀이 일어난다. 이때 브레이크는떼고
알셀과 방향을 눌러주자 뒷바퀴로 동그랗게 도넛을 그리는것을 볼수있다.
여기서 악셀은 계속 누른상태다.
전륜은 악셀과 사이드를 동시에 누르면서 방향을 돌려주면 앞바퀴로
도넛을 그리는것을 볼수있다.
주의할점은 타이어가 그립을 잃었을때 방향과 악셀은 계속온.
그립을 잃었는데 방향을 안잡고 다시 직선으로 달린다면
타이어는 그립을잡기마련이다.
4륜은 내가 못하는건지 모르겠지만 해본결과 도넛을 그릴수없다.
4바퀴에 모두 동력이있기때문에 휠스핀이 잘 안일어난다.
타이어스킬음은 난다고해도 동력이 모두전달되기때문에 그냥 뺑뺑돌뿐이다.

J TURN
후진으로 일직선으로 달린다. 최고속도에 이르렀을때 사이드를 탁 치는 동시에
좌를 눌러주자. 그러면 타이어가 그립을 잃으면서 차가 방향을 바꾸게될것이다.
90도정도 돌았을때 우를 눌러주면 제이턴 완성.
여기서 악셀은 계속 밟은상태다.
주의할점은 위에서 말했듯이 악셀은 계속 밟은상태로 사이드만 잠깐 잡았다가
타이어그립을 잃게만든후 턴하는것이다. 그렇지않고선 턴할수가없다
다른턴처럼 사이드를 오래잡거나 악셀을 풀어주면 턴하기전에 속도가 줄어들
면서 그립을잡게된다.


DRIFTING
드리프트를 잘하면되지만 설명하기 어렵다.
그리고 쇼오프모드에서는 코너를 달리는중 타이어스킬음만 들리면
드리프팅이라고 점수가뜬다 부스트를 쓰면서 타이어스킬음을내면
니트로 드리프팅인가 어쨌건 점수를준다.


BOOMERANG
360도턴을 마스터했다면 이것은 껌이다.
하는방법도 비슷하므로 위에들을 좀 복사.5단 레드존 끝까지 조지거나 그이상의 속도로 질주하자.
다음 위에서 180도스핀이나 부트렉턴의 응용이라 할수있다.
하는법은 비슷하다.
위에 두개를 성공했다면 360도턴은 문제없다.
위에서 턴하는법을 배웠듯이. 5단 레드존에서 사이드브레이크,풋브레이크,방향 좌를 누르면
180도 로 차가 방향을 바꾸게되고 2시방향쯤에서 사이드와 풋은 떼어준상태
이고 좌는 누른상태이다. 완전히 180도 방향을바꿨을때 알셀만 오프
방향을 여전히 좌를 누른다.
신기하게도 차가 다시 돌아오는것을 볼수있다.
10시,11시쯤 차가 돌아왔을때 기어는 각자 속도에맞게 조절하고
우를 눌러주면서 악셀온.


MOVE COMBINATIONS
기술을 조합해서 사용하는걸 뜻하는거같다.
처음엔 기술인줄알고봤는데 여러가지를 가면서 하는거였다 ㅡㅡ;


[레이서즈클럽 - "jowool"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