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시작한지 3개월된 초보 흑마 유저입니다

제 목표가 T6셋인데 워낙에 초보인지라 아직렙도 60이고

토큰이 뭔지 휘장이 뭔지 골팟이 어떤식인지도 모릅니다.

T6셋 맞출려면 얼마나 걸리고

어떻게 마추는지 현질이면 쫌 더 쉬워지는지

알고싶습니다



휘장- 70렙 영웅던전 과 레이드 던전을 가셔서 보스를 잡으면 보스에 따라서 1-3개 까지  드랍되고

         일일퀘스트(영웅던전) 하시면 추가적으로 2개 더 받을수 있습니다.

         휘장템이라고 샤트라스와 쿠엘타나스에 가시면 휘장 상인이 팝니다.

         쿠엘쪽 휘장템의 경우는 t5 셋 이상의 스펙을 가지고 있어서 t6 드시기 전까지 종종 쓰는 템입니다.

       

토큰-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 버스 탈때 토큰내면서 탄적이 있었는데 (나이가 어리시면 모르시겠네요..)

         버스비 대신에 낼수 있는 화폐였죠

         비슷한 의미입니다.  tier 셋이라고  보통 말하는 T셋 을 먹기 위해 있어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레이드 보스중 중요 몇몇 넘들이 드랍하고  한 토큰당 3개의 클래스가 겹쳐져 있습니다.

           T4 경우 마법사,흑마법사,사냥꾼 3클래스가 토큰에 몰려있고

             토큰은 각 T 셋에 3가지가 있고  윗글 처럼 1가지 토큰에 3가지 클래스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체가 드랍하는 T4 토큰 머리 드셨으면 샤트라스에 점술이나,알도르쪽에 가셔서 토큰머리를  

          주고 아이템으로 교환 하시면 됩니다.


골팟- 골드팟입니다.  파티창을 보시면 카라잔 30/50  , 줄아만 올 100 , 폭요 300/500 등

          여러가지 비슷한 글을 보셨을 겁니다. 일단 60렙이시니 아마 카라잔부터 가셔야 할듯 한데

          카라잔 30/50 의 경우 일반 에픽 아이템은 30골 입찰이고 T4 토큰은 50골 최소입찰이라는 소리입니다.

          골팟은 일단 기본은 경매인데

          예를 들어서  T4 토큰이 나와서 50 하시면서 가격을 불렸는데 같이 있는 마법사가 100 부르면

          입찰한 사람의 금액에 대한 상위 입찰 방식이기때문에 100골드 상위 금액을 부르셔야 T4 토큰을 드실수

          있는겁니다.

          다른 에픽 아이템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 경매에 상위 입찰자 득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보통 아이템 링크 걸면 그때 입찰 금액을 적는게 일반적입니다.


T6 셋 드시는 방법은.. 가장 쉬운방법은 일리단 이상 파밍 공대에 들어가시는 겁니다.

하지만 공대 드실려면 기본적으로 템이 필요합니다.. 이건 골드팟으로 간다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에 카라잔이야 그냥 묻어서 갈수 있지만 T6셋이 나오는 검사,하이잘은 솔직히 묻어가기는 눈치가

너무 많이 보입니다.

아무리 골드 팟이라고 해도 글쓴분님 템이 구린데 T6셋 만 입찰하고 다른 템을 입찰 안한다면 같이 가신분이

곱게 보실리가 없죠...

기본적으로 카라잔을 빨리 졸업하시고 (1-2000 골드면 널널히 아이템 다 먹습니다. 가끔씩 다른사람이 하는 낚시질에 낚이지 마세요.) 줄아만 급+휘장템으로 되시면 T6셋이 나오는 하이잘로 넘어갈수 있는 스펙이 나옵니다.

템에 대한 셋팅은 와우인벤,플포에서 흑마 게시판 가시면 도움될만한 글이 많으니 참고 하시고요

저정도 스펙 맞추시면 정규 공대나 골드팟 공대에 가실만한 스펙이 됩니다.

골드만 많으면 다 되지 않냐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어지간한 골드팟경우 검사 일리단 까지 잡은 막공 골드팟은

전섭에 몇군대 안됩니다.

스펙과 경험을 보는곳이 많다는거죠

하이잘 입장할 스펙을 만드시고 일리단 이상 파밍 정규 공대에서 1-2달만 하셔도 t6 4피스 이상은 맞춥니다.

막공 보다는 아이템 먹을 확률이 높으니

가장 빠른 방법은 하이잘급 파밍 셋 맞추시고 일리단 이상 파밍 공대에 가시는게 젤 좋을듯 하고

T6셋 머리 장갑만 노리신다면  하이잘까지만 도셔도 2피스는 맞춥니다.

하이잘 까지는 막공이 어느정도 많아서 골드만 많으셔도 드실수 있을듯합니다. 하지만 하이잘 부터는

골드 입찰 금액에 아주 높아져서 1만골드 있어도 템 1-2개 먹기 힘들죠.


그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T6셋이면 하이잘 이랑 검은사원 이란 25인 레이드 던전을 가야된답니다.


일단 최대한 빨리 70레벨을 찍으시구요


렙업하시면서 시간남는동안에 던전 공략을 공부하셔야됩니다.

(비공부시에는 아무리 골드가 많아도 퇴출될수잇다는 점)


만렙찍으시고 나서는 카라잔이나 그롤의 둥지, 마그테리온의 둥지 이런곳에 가셔서 T4나


폭풍우요새 , 불뱀제단  이런곳에 가셔서 T5를 조금씩 드시는게 좋아요


이런곳에 다니시면서 어떻게 하는지 센스를 익히셔야됨. 물론 공략은 마스터 한 상태에서 가야됨.



일반적으로 T6을 먹을려면 2가지 방법이 있겠네요.


1. 흔히 골드팟이라고곳. 막공형식의 골드팟에 가셔서  골드로 아이템을 사는겁니다.


T6가 나오면 골드로 25인중에서 서로 경매질을 하는겁니다. 누군 1000골드 부르면 제가 2000골드 불러서 골드 많이 부른사람이 득하는 형식.


하이잘이나 검사(검은사원)은 나름 최상위 인던이기 때문에 많은 골드를 소모하셔야 T6을 득하실수있답니다.


보통 서버나 부위에따라다르지만 T6는 기본 5천골 이상은 보셔야되겠구요


골드팟의 장점은 골드만 많이 있다면 T6을 아주 쉽게 먹을수있다는 장점이 되겟구요


단점은 현금이 많이 소모되겠다는거.  현질하고 맘먹고 막공골드팟 가시면 1달안에 다 드실수있습니다.


물론 보스가 아이템을 떨구는것에 따라서 다르겠지만요.





2. 두번째 방법은 레이드라고 하는 일정형식의 공격대 에 참가를 하셔서 참석 포인트를 모아서 그 포인트를 소모함으로써  T6을 모을수 있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참고로 조금 오래 걸립니다. T6셋을 5피스 맞추실려면 하이잘, 검사를 다 잡은 공대 상태에서 2달정도는 뛰서야지 될것같구요 . 아님 모든네임드를 덜 잡아본 연구공대 상태는 최소3달은 보셔야될것같네요.


레이드의 장점은 골드가 많이 소모안된다는거와

단점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시간투자를 상당부분해야된다는겁니다. (레이드일정상 주 3회정도는 참석해주셔야되고 하루에 평균 4시간정도는 꾸준히 투입하셔야됨)



T6은 참고로 총 8피스가 나옵니다.

하이잘과 검은사원에서 머리,어깨,가슴,장갑,바지 이렇게 5종류가 나오구요


태양샘이라는 최상위 던전이 있습니다. 얼마전에 생긴곳인데

여기서 T6 손목,허리,신발? 인가 요렇게 3개가 더 나옵니다.

하지만 이곳은 정말 그냥 가기엔 너무힘든곳이죠

아직 태양샘은 많은 사람들이 진행을 하지 않았기에 레이드를 참석을 해도 주5회짜리 빡신곳에 가셔야되구요

골드팟도 현재는 거의 없습니다.(일반몹만잡는 골드팟이야 많음)


기본적으로 하이잘과 검은사원에 가셔서 T6 4~5피스만 맞추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토근이나 휘장에 대해서 문의하셧는데 토근은 T6으로 바꿀수잇는 아이템입니다.

이게 한토근당 직업3개가 겹치기 떄문에 먹기가 힘들답니다.  3직업이 동시에 한 아이템을 노리기 때문에.


휘장은 던전이나 레이드 가시면 보스몹이 드랍하는 모든사람들이 득할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정의의 휘장이라고 하구요 요건 모아서 다른고급아이템으로 바꿀수가 있답니다.


더 자세한것도 많겟지만 그런것들은 스스로 하면서 천천히 공부하셔야 될것같네요


와우는 하루아침에 전부 배우기엔 너무 범위가 많고 복잡하네요 ㅋ


천천히 꾸준히 하시는길 밖에 없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젤다의 모험 공략  (0) 2008.07.02
PSP 게임 추천  (0) 2008.07.01
마비노기 다크나이트  (0) 2008.07.01
와우 개념  (0) 2008.07.01
판타스틱 포츈에 대한 공략집좀  (0) 2008.07.01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