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대부분 아는 내용이라 생각하지만 저같은 경우 초반에 몰라서 고생했던 기억이 나서 한번 적어봅
니다.


도탄, 유탄은 패시브 성격을 띄고 있는 제 2의 크리티컬로의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단 번역이 이상한지 처음에 글만 보고 이게 도통 무슨 말인지 헤깔리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하
자면

"공격이 치명타로 명중했을 때 100%확률로 도탄이란 버프가 8초간 걸립니다"(도탄10렙)

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도탄 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지속시간내에 쏘는 "모든 탄환"은 도탄되어 날라갑니다.
(하지만 레이저 계열은 도탄되지 않습니다)

유탄도 마찬가지이며 마찬가지로 레이저는 유탄되지 않습니다.

이 때 도탄은 물리법칙이 존재하며 벽이나 땅같은 평평한 면에는 입사각으로 발사됩니다.
하지만 몹에 경우 그저 랜덤으로 튕기더군요(둥근적이든 나름 평평한 적이든 같습니다. 사실 그렇게
세밀한 충돌체크를 했을거 같지도 않구요. 했으면 헤드샷같은것 좀...굽실굽실)




유도는 성향이 살짝 다른데 마찬가지로 치명타로 명중했을 떄 확률적으로 유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100퍼센트의 유도율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랩터나 로켓권총, 로켓 발사기 같은 탄속이 느린 무기의 경우 그 궤적이 확연이 휘어 적에게 날라가지
만 탄속이 빠른 저격총이나 소총 같은 경우엔 그 효과가 대단히 미미합니다.



해당 도탄,유탄,유도 버프는 발동 시 중첩 되지 않습니다.
즉 도탄 버프(8초지속)이 걸린 상황에서 버프가 걸려있는 동안(남은 시간 3초쯤)에 다시 도탄 버프가
걸려서 지속시간이 늘어나지 않는 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도탄,유탄,유도끼리는 중첩이 가능하여 동시에 도탄,유탄,유도가 걸립니다.

즉 도탄과 유탄과 유도가 전부 발동되었다면

"총알이 적을 추적해서 날라가서 적에게 맞은 후 그 총알이 도탄되거나 유탄됩니다"


또한 가장 관심이 많은것은 역시 난사일텐데요

당연히 난사중이든 난사전에 발동시켰든 "적용이 됩니다"




그렇다면 도탄,유탄,유도 전부 마스터하는게 좋으냐!
라고 묻는다면 "사용하는 총이 무엇인가"를 고려해야합니다.


위에도 적었듣이 레이저류의 총을 주력으로 사용한다면 도탄,유탄,유도는 거의 쓸모가 없으며

소총계열의 경우엔 유도가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위에도 적었듣이 탄속이 적은 총알이 그 유도율이 확연히 증가하기때문인데
천공기를 2개 들고 유도를 발동 시킨후에 원거리에서 난사를 써보았으나 그다지 집탄되는 느낌이 없
었습니다. 즉 지금 유행하고있는 역전용사같은 템을 주력으로 쓰고있다면 유도는 그다지 효율성이 없
습니다.

하지만 당연하듣이...그리고 특히나 랩터의 경우 유도의 효능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멀리서 랩터를 쓰다가 유도가 발동되면 그 순간 모든 탄이 휘어서 적에게 날라갑니다.
이는 난사시에도 적용되어 쫘악 퍼진 미사일이 적에게 휘어들어가 터지는 모습은 꽤나 진풍경입니다
[....]


문제는 렙터의 경우 자체 치명타율이나 소켓이 그렇게 많은 편도 아니고 집탄율도 떨어지기에 원거리
에서 치명타를 발생시켜 유도탄을 활성화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렇다고 근거리 난사를 할꺼면 애초에 유도는 아무 쓸모가 없고말입니다(....)


한가지 팁이랄까 저는 한손엔 랩터 한손엔 로켓 권총을 들고 나름 평타 집탄율이 높은 로켓 권총을 통
해 유도를 활성화시킨 후 난사를 사용하기도 하고

스위칭으로 라이플류로 발생 시킨 후 쌍 랩터로 바꾸어 원거리에서 난사를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스
위칭 시간이 의외로 길기에 어느정도 유도의 레벨을 높여 지속시간을 늘려야 효율이 있습니다)


또한 발동 확률에만 신경쓰는 분이 많은데 사실 1렙만 찍어도 어느정도의 연사가 되는 총을 사용하면
발동은 잘 터지는 편입니다. 발동 확률보다는 지속시간을 고려해야하며 어떠한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
하고 단시간에 최대화력을 뽑느냐 지속적으로 뽑느냐에 따라 스킬투자를 하시는 편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허접한 팁이었습니니다'ㅅ'/



by 헤비암즈-커스텀(or 레드-시커)

[플레이포럼 - "blackdragoon"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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