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프 - 헤이 - 버저 - 파이어피시
454 604 653 783 단검
397 529 571 685 장검
341 453 490 588 이도
307 409 441 530 활

공속 증가율 % (모두 노버프기준 증가율)
노버프 - 헤이 - 버저 - 파이어피시
100% 133% 143% 172% 단검
100% 133% 143% 173% 장검
100% 133% 143% 172% 이도
100% 133% 143% 173% 활

증가율은 소수점은 반올림 하였습니다.
스탯수치 표기는 소수점이 안나온 숨겨진 수치의 차이가 보여
뒤에 피시부분에서 0.1정도의 차이로 반올림을 하니 1% 오차가 나왔지만
실제는 0.1%정도의 차이입니다.
즉, 어떠한 무기를 들던지 공속관련 버프에 따른
스탯수치의 증가율은 동일합니다.



엔피씨 2분간 타격횟수

노버프 - 헤이버저 - 파이어피시
107 160 180 단검
96 139 160 장검
80 120 141 이도
37 52 61 활

엔피씨 2분간 타격횟수의 퍼센트지 증가율 (모두 노버프 기준 증가율)

노버프 - 헤이버저 - 파이어피시
100% 150% 168% 단검
100% 145% 167% 장검
100% 150% 176% 이도
100% 141% 165% 활

이 부분은 시스템적으로 나온 수치와는 틀리게
제가 직접 시간 제가면서 눈으로 몇타를 쳤는지 계산을 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스템적으로 스탯수치 고대로 나와주는거와 다르게
사람이 보는거라 오차가 다소 있을 것입니다.
특히.. 칼질은.. 순간적으로 갑자기 연속타를 날리는 부분이 많아서
그때의 숫자세기가 다소 오차가 있을 것입니다.
잘못센거 같아 반복적으로 해도;;; 계속 약간의 오차가;;
역시 사람이 기계따라가기 힘든가.. -_-;;

그래도 대체적으로 보면 스탯수치의 공속 증가율에 따른
실제 공속의 증가율이 대체적으로 비슷한 면이 보입니다.

스탯수치에서의 공속 증가율과
실제 실험에서의 공속 증가율이 다소 비슷하게 증가합니다.
(실제 칼질횟수 숫자세기 할때 오차좀 있었을 겁니다. -_-;;)

즉, 버프로 인한 공속의 증가가 50%를 보였다면
실제 칼질횟수도 50%가량이 증가할거라 봅니다.

예를들어 공속이 600이었는데
버프를 받아 공속이 900이 되었다면 50%의 공속증가가 된 것입니다.
이때 600공속일때 100번 칼질 한다면
버프받아 900공속일때 150번 칼질을 한다는 예견을 해봅니다.

또한 예상을 해본다면
단검, 장검, 이도등의 근접 공격 무기의 스탯상에서 비슷한 수치가 나온다면
비슷한 칼질횟수를 보이는 것을 봄으로서
단검, 장검, 이도등은 스탯상의 수치와 칼질횟수가 동일적용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단검들고 버프의 유무와 조합에 따라 500공속이고
장검들고 버프의 유무와 조합에 따라 500공속이고
이도들고 버프의 유무와 조합에 따라 500공속을 나오게 한다면
비슷한 칼질 횟수를 보일거라 예상해봅니다.

활은 너무 눈에 띄게... 단검, 장검, 이도와는 스탯상의 보이는 수치와
실제 활질 횟수의 차이가 심할정도로
원거리 무기인 활은 실제보이는 스탯상의 수치 외의 또다른 요인을 적용받는것 같습니다.

동일한 케릭 동일장비로 무기와 버프 유무만 바꿔가며 실험했습니다.

[플레이포럼 - "아슈카엘"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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