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알아두셔야 하는것이

1. 장비창의 있는 아이템의 공격력 합산입니다.

2. 스텟창의 있는 공격력 최대 수치 입니다.


예을들어봅시다.

스텟창의 공격력 1000~5000이라고 합니다.

장비창의 루돌프 코(1) + 장갑공격력(15) + 무기 공격력(84) 이라고 칩니다. (합산 100)

최대 스텟공 수치 5000 을 장비창의 합공 100으로 나눕니다.

50 이란 수치가 나오죠 .. 이것이 1공격력당 가지게 되는 스텟공입니다.

그상태에서 자신이 늘어난 상태의 공격력을 곱하면됩니다.

120 으로 낳둡시다. (루돌프코 1 + 장갑공격력 15 +무기 공격력 84 + 뿌리기 버프 공 20 상승)


1 공격력 당 가지게 되는 스텟공 50에 120을 곱하시면 됩니다.

6000 이 됩니다. (다소 소수점이 존재할경우 반올림 합니다.)

믿기 힘드신 분들은 실제로 분노나 블러드 공격력상승 약을 이용해서 해보도록 하세요~~


공식을 만들자면 .. 이러합니다.


(자신의 최대 스텟공 ÷ 자신의 장비에 붙은 공격력와 버프나물약을 이용해 합산된 현재 공격력 ) = 1
공격력당 낼수잇는 스텟공

1 공격력당 낼수있는 스텟공 x (만들어질 자신의 장비에 붙은 공격력와 버프나 물약을 이용해 합산된 현재 공격력)

= 만들어지는 스텟공 (다소 소수점이 존재할경우 반올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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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창의 힘 덱스 인트 럭 용사 관계있냐고 물어봤는데 ...


일단 힘와 덱스(또한 메이플 용사로 증폭까지 포함)는 예시에 들었던 값 50에 관계있습니다.


래밸업을 할때마다 점점 힘와 공격력의 비율이 달라지는것 이때문이죠 (현재 166랩에서 공 1효과에
서 힘 6.1효과 을 낸다.)

즉 계산할때 메이플 용사 힘 와 덱스 인트 럭 이 50에 포함된거였습니다.


힘와 덱스가 높으면 높을수록 공격력 1당 비례되는 수치가 높게 됩니다. 그런 관계입니다.


모두가 힘 1 상승하면 몇올라가는지 물어보셨는데요..


저같은 경우에 공격력 1당 힘 6.1 비율입니다. (공격력 1 상승시 스텟공 46.6666667 상승 힘 1 상승시 약 7(6~8)상승)


그런데 래밸 40대는 공격력 1당 힘 2.5이라고 합니다.


래밸업을 할때마다 힘와 덱스는 점점 상승합니다. (물론 장비나 스킬로 인해 힘상승도 .)


스텟공의 공격력와 힘의 관계가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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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다른 직업에도 이와같이 적용될것입니다. (법사여도 무기에 공격력은 다 붙어 있습니다.)


인파이터는 맨손으로도 공격이 가능한데 그것 어덯게 구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맨손일때 무기공격력도 존재한 모양입니다.
(인파이터 육성해본적이 없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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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구하는 식은 어떠냐고 물어보셨는데....



인트 (장비에 붙은 것까지 용사로 올라간것 까지 포함시켜서 500+100이면 600으로 ... ) + 장비에 붙은 마력
+ 버프나 물약 으로 상승시키는 마력 = 마력



그러니 법사템에는 합마을 따집니다..


전사는 합공 따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저도 참 어이가 없습니다.. 다들 그런 잘못된 상식 갖지 마시길)



이로서 제가 제시한 스텟공 계산법에서는 공격력만 정확히 알수 있는 것입니다. (힘에 관련짓지 말고 ..)


실제로 자신의 스텟공으로 계산해본적이 없다면 이해할수 없을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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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실제로 공격력 1 상승이면 스텟공 몇올라가는지 모르고 사는 많구 항상 힘와 공격력의 비례상승율

같다고 생각들 합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쉽게 ;; 스텟창 의 공격력이 몇 상승되나 알아보는
공식을 알려드렸습니다.(계산안된다고 하면.. 곤란)
이로 인해 좀더 장비셋팅에 쉽게.. 효율적으로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텟공 몇으로 몬스터 몇킬이 되는지 정도는 커뮤니티을 이용해 알아보시던가 아니면
최대 데미지 와 최소데미지 공식에 자신의 조건을 넣어서 사용하여 구해보세요.)

[플레이포럼 - "[마르]최대32바이트"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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