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판매율을 기록하며 유저들의 인기를 끌었던 RTS(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레드 얼럿 시리즈가 7년만에 부활한다. EA는 '커맨드 앤 컨커: 레드 얼럿 3'를 PC, Xbox 360, PS3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레드 얼럿 3'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시간 여행의 오류로 인해 생겨난 숨막히는 미래 공간 속에서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기게 될 것이다. EA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레드 얼럿 3'는 기존 시리즈 고유의 액션 스타일을 살리는 협동작전 등의 플레이 방식을 통해 RTS 장르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이다.

'레드 얼럿' 시리즈는 깊이 있고 다양한 패턴의 혁신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난이도가 높은 전략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게임이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캐주얼한 게임을 원하는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소 시도하기 어려운 게임으로 알려져 왔다. 새로 출시될 '레드 얼럿 3'는 협동작전을 수행하는 방식을 통해 고수 플레이어와 초보 플레이어가 서로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했다. 친구와의 협동작전을 통해 어려운 상대를 쓰러뜨릴 수도 있는 것이다.

재미와 완성도를 위해 오랜 시간의 노력으로 개발된 '레드 얼럿 3'는 기존 시리즈의 계보를 이으면서도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작전수행이나 새로 등장하는 놀라운 분파 등으로 기존 유저들이 알고 있는 '레드 얼럿'의 세계를 바꿔놓을 것이다. 또한 해상전투 중심의 시스템으로 이례없이 빠르면서도 유려한, 재미있는 바다 위에서의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의 배경은 구 소련의 지도자가 러시아의 영광을 재현해내기 위해 시간여행을 떠났다가 시공간의 뒤틀림으로 완전히 새롭게 진화된 세계가 생성된 데서 출발한다. 생성된 세계의 인간들은 새로운 초월적 힘을 지배할 수 있게 되었고, 제 3차 세계대전이 발발한다. ‘라이징 선’의 황제가 동방에서 부대를 일으킴으로써 세계대전은 소련과 연합국, 그리고 화려한 무기와 기술로 무장한 황제부대의 삼파전으로 진행된다.

'레드 얼럿 3'의 세계는 “만약 이렇게 된다면?”이라는 상상을 가능하게 한다. 만약 근 70여 년간에 걸친 연구와 실험의 성과가 과일이라면? 만약 시간여행이나 공간이동, 투명인간이 되는 것이 너무나 평범해진 세계에 살고 있다면? 소련이 붕괴되지 않았다면 10년 후에는 어떻게 되었을까? 일본이 세계대전에서 패전하지 않고 막강한 초능력과 군사력을 지닌 최강국이 되었다면? 스토리의 결과는 가능성에 따라 얼마든지 상상력을 발휘하여 흥미롭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레드 얼럿 3'를 목놓아 기다리고 있는 '커맨드 앤 컨커' 팬들은 올해 발매될 '커맨드 앤 컨커 3: 케인의 분노' 혹은 '커맨드 앤 컨커 3 한정판 콜렉션'을 통해서 베타 프로그램에 접속하여 누구보다 미리 게임을 접해볼 수 있다. 베타 프로그램은 PC용 버전으로만 접속 가능하며, ‘레드 얼럿 3’ 베타 오픈 일시는 올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다.

'레드 얼럿'과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팬들을 위해, EA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최신 시리즈 정보는 물론이고 각종 팁이나 전략 등을 플레이어들에게 공개한다. 가장 주축이 되는 BattleCastTM Primetime은 팬들의 멀티플레이 매치를 전문적인 코멘트와 함께 스포츠 중계처럼 선보여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같은 RTS 장르의 '스타크래프트'가 e스포츠로 자리잡아 게임중계가 일반화된 것을 감안하면 EA의 이같은 시도도 유저를 끌어모으는 데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레드 얼럿 3'와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BattleCastTM Primetime은 '커맨드 앤 컨커'의 공식 웹사이트(www.commandandconqu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