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에 왔는데 놀면서 쉬엄쉬엄 하면서 공략도 같이 했습니다. -ㅂ-
중간중간 미션 안쓴것도 있고 직역한 것도 섞였고 -ㅅ-;;;
베타판 공략이네요 ㄱ-
다 클리어하고 공략 다시 다듬어야 겠습니다.;;;



테일즈와 바로 앞 길목에서 만남
엘리스를 구하기위해 에그캐리어를 뒤따라 웨이브 오션으로 가야 한다.
그러나 처음부터 라이트 대쉬는 불가능하다.
라이트 대쉬를 사용하려면 상점에 가서 라이트 칩을 구입해야 한다.

지금의 소지링은 0.
링을 벌기 위해서 상점 앞 할아버지 Robert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머리위에 파란 사각형에 느낌표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미션 캐릭터.
[The Winder of a Shoemaker] 미션 - 붉은 링을 통과하자.
기본적인 조작을 익힐 수 있다. 설명이 필요없이 붉은링을 다 통과하면 된다.

상점으로 가서 라이트 칩을 구입 [라이트 대시 가능]

액트 미션 - 웨이브 오션

특별한 어려움은 없는 스테이지다.

클리어 후 에그맨의 정보를 얻기위해 도시 사람들과 대화해야한다.

주변에서 서성거리는 Galienna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Shadows of Eggman's Mechs] 미션 - 도시안에 출몰한 에그맨의 메카들을 모조리 부숴버려라.
대부분의 파괴미션은 엄청난 수의 몹들이 몰려오므로 시원하게 없앨 수 있다.

이제 상점에 가서 안티그라비티를 구입하자.
구입하게 되면 기존의 슬라이딩 대신 데모에서의 그 주루룩 미끄러지는 슬라이딩으로 바뀐다.
슬라이딩 도중에 마음대로 방향을 틀어 공격을 할 수 있다.
북서쪽으로 가서 다리를 건너면 사람들이 우루루 몰려있는데 반대편 건물에서는 어떤 여자가
건물 지붕에서 울고있다.
'?'도움말이 있는 벽에 슬라이딩을 하면 스프링이 있는 곳이 나오니 스프링을 타고 그 여자가
울고 있는 곳으로 가자.
Francesca란 이 여자는 울면서 에그맨이 사막으로 갔다는 정보를 알려주며 걱정하게 해서
미안하다며 내려온다.
주위를 살펴보면 Lord Regis와 경비병 둘이 서 있는데 말을걸면
사회봉사해줘서 고맙다며 사막에 가고 싶다면 가도 된다고 허락해 준다.

이제 오른쪽으로 살짝 돌아가 들어가지 못했던 더스티 데져트 입구로 들어가자.

BOSS - EGG-CERBERUS

호밍어택으로 꼬리를 공격하면 머리에 있는 뿔을 잡을 수 있는데, 이 때 케르베로스를 좌,우로
컨트롤 할 수 있다. 벽에 비스듬히 부딫히게 만들면 데미지를 입는데 데미지를 입히기가
쉽지않다.

액트 미션 - 더스티 데져트

이제 본격적인 더스티 데져트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종종 빠져죽는 모래바닥이 있으므로 라이트 트리거를 눌러 방어막을 펼쳐 지나가자.
모래바닥이 나오면 예방차원으로 방어막을 펼치고 가자.

클리어 하면 힐을 신고있는 엘리스를 막무가내로 달리게하는 그걸 또 소닉과 엄청난 속도로
달리는 엘리스를 볼 수 있다.

BOSS - 실버 더 헤지혹

한번 염력공격에 걸리면 죽을 때 까지 연속으로 염력공격을 펼치므로 성격이 불같다면
패드를 던질지도 모른다.
한번 호밍어택 뒤에 뒤로 빠져 도발하는 패턴을 쓴다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직접 염력공격을 하러 달려올 때는 어떠한 수를 써도 잡히게 되므로 물건으로 염력공격을
시도할 때만 공격하는게 좋다.

실버를 이기면 실버 에피소드가 추가된다.

마을 경비병 Lieutenant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Who is the Captain?] 미션 - 도시안의 경비병들과 대화해 대장이 누군지를 알아내자.
대장은 Pietro. 미션 구역이 좁으니 찾는 건 쉽다.

북쪽의 거대한 문이 열린 것을 볼 수 있는데 들어 가면 신도시로 갈 수 있다.
이제 너클즈를 만나서 항구로 가야하는데, 항구로 가면 난데없이 출몰한 에그맨의 메카들과
한판 벌이게 된다. 다 처리하고 나서 너클즈에게 가자.

셋이서 모여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소닉 히어로즈가 생각날 수 밖에 없을 듯?

정장차림의 Sandro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Destroy all Enemie's in the Newcity] 미션 - 도시안의 에그맨의 메카를 모두 처리하고
Sandro의 잃어버린 디스크를 돌려주자.
에그맨의 메카들을 없애면 문양같은 것이 드롭되는데 이 것을 다 모으면 된다.

신도시의 동쪽으로 가보면 레이져로 막힌 문이 있고 그 앞을 에그맨의 메카들이 막고있다.
모두 처리해 버리면 문이 열리고 화이트 아크로폴리스로 갈 수 있게 된다.

액트 미션 - 화이트 아크로폴리스

시작하면 스노우보딩을 하게 되는데 점프를 하면 바로 되는게 아니라 잠시 눌렀다 떼야 점프가
되고, 점프대에서 점프할 때의 타이밍도 애매하기 때문에 신경써야 한다.
감시탑에 발견되면 적들이 쏟아져 나오니 고득점을 노린다면 당당히 걸려주자.

액트미션 - 크라이시스 시티

하이스피드 지역에서 상당히 자동차에 얻어맞고 타이어에 얻어맞고 기둥에 들이받는 등
엄청난 짜증이 몰려올지도 모른다.
미리미리 피하는게 상책. 라이트 대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오히려 짜증나기 보단
보너스를 두둑히 챙길 수 있다.

크라이시스 시티를 클리어하면 섀도우 에피소드가 추가된다.

액트 미션 - 플레임 코어

너클즈 파트에선 모든 분홍색 원형물체를 공격해 불을 밝히지 않으면 진행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BOSS - IBLIS

이블리스가 가끔씩 바위들을 떨구는데 이 바위들을 발판삼아 분홍색 원형물체를 공격하자.
그러면 이블리스는 그 분홍색 원형물체를 공격하고 잠시 머물러 있는데, 그 때 머리를 공격하자.

이제 엘리스에 대한 정보를 얻어야 한다.
주위를 둘러보면 희햔하게 생긴 노란 TV 같은것이 있는데 말을걸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바운스 브레이슬릿을 구입하자.

주변에서 서성거리고 있는 Rossi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The Legend of the three Musketeers] 미션 - 소닉,테일즈,너클즈로 미션을 도전하자.
테일즈,너클즈,소닉 순으로 한번씩 돌아가며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테일즈는 모든 붉은링을 통과해야하고 너클즈는 숲의 모든 돌들을 파괴, 소닉은 제한시간내에
골인하는 것이 목표다.

맨 남쪽으로 가보면 건물 입구 사이로 다음 스테이지가 보이나 경비병들이 막고 있다.
경비병들을 기준으로 오른쪽을 보면 '?'도움말과 그옆엔 기둥같이 생긴게 있다.
그 기둥위에 서서 바운드 점프를 하면 경비병 뒤로 워프되면서 다음 액트로 갈 수 있다.

액트 미션 - 라디컬 트레인

열차안에 엘리스가 타고있기 때문에 열차를 먼저 앞질러 가야만한다.
곳곳마다 스위치가 숨겨져 있으므로 열차보다 스위치를 먼저 눌러 철도위의 폭발박스를 제거하지
않으면 게임오버가 되기 때문에 신경써서 플레이 해야한다.

BOSS - EGG-GENESIS

E시리즈의 후속작 같아보이는 노란색의 거대 로봇이다.
드라군과 많이 닮아있는 외형에 크기는 엄청나고 얼굴은 E시리즈의 얼굴이며, 위력또한 엄청나다.
40발의 미사일을 동시에 발사하므로 쉴새없이 뛰어다니면서 피하도록하자.
제네시스가 격납고를 펼쳐 메카를 출격시키면 그 메카를 호밍어택으로 폭파 시키면서 제네시스의
위에 올라타 머리부분으로 달려가야한다.
머리부분에서 바운드 점프로 몇번 공격해주면 데미지를 입힐 수 있음과 동시에 격납고 한쪽을
박살낼 수 있다.
격납고 연결부위가 폴리캡인건지 몰라도 부수고 보면 프라모델인가 하고 놀라게된다.
호밍 레이져도 뛰어다니기만 하면 쉽게 피하므로 간단하게 이길 수 있다.
체력이 다 떨어졌을 때 돌진해 자폭해 오므로 뛰어다니면서 피하자.

제네시스를 클리어하면 숲으로 오게되는데 엘리스와 이 정글에서 탈출해야 한다.
바로 앞의 호수 중간에 스테이지 마크가 보이니 방어막을 펼쳐 물 위를 건너가자.

액트 미션 - 트로피컬 정글

꽃봉오리밧줄의 타이밍만 잘 익힌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다.
꼭 소닉 히어로즈의 프로그 포레스트의 기분이 들며, 달리면 달릴수록 상쾌한 스테이지.

트로피컬 정글을 클리어하면 솔레아나로 오게된다.
소닉이 트로피컬 정글에 가 있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는 잠시 테일즈로 플레이하게 되니
경비병들도 길을 막지 않게 된 솔레아나를 마음껏 날아다녀보자.
어느정도 돌아다녀 보았으면 웨이브 오션으로 가자.

액트 미션 - 웨이브 오션

소닉과 스테이지 구조는 거의 같으나 대량학살을 즐길 수 있다.
링박스 폭탄공격에 링박스 폭탄폭격 같은 기술로 간단하게 적을 해치우는게 가능하다.
그러나 한번 잘못 날면 그대로 바다에 떨어져 죽어버리므로 주의해야 한다.

클리어하면 다시 솔레아나로 돌아오고 소닉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제 상점에서 그린젬,레드젬,블루젬을 팔고 있으니 돈이 넉넉하다면 구입하자.
그린젬은 토네이도가 가능하게 되고 레드젬은 슬로우가 가능하게 된다.
블루젬은 슈퍼소닉 부스트가 가능.

북쪽에 있는 경비병 Alessio에게 말을 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Mels, the Soleanna Running Legend] 미션 - 5분안에 모든 붉은링을 통과하자.
이 미션을 클리어 하게 된다면 아마도 컨트롤에 꽤 익숙해진 뒤일 것이다.

중앙에서 약간 서쪽에 있는 꼬마 Pinto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Find Pele, the Beloved Dog] 미션 -

서쪽광장에 있는 꼬마 Pucci에게 말을 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The Soleanna Boys' Challenge] 미션 - 맵에 돌아다니는 꼬마들을 잡자.
술래잡기 미션이다. 넓은 맵을 쉴새없이 꼬마들이 돌아다니므로 열심히 잡으러다니자.

남서쪽 끝의 분수대 앞에있는 Sonicman에게 말을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VS Sonic Man] 미션 - 소닉맨과의 경주에서 이겨라.
정해진 골까지 소닉맨과의 경주다. 길만 제대로 찾아 달린다면 너무 쉽게 이길 수 있다.

남동쪽 종탑 앞의 Bishop에게 말을 걸자.
그럼 숲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계단을 올라가보면 세명의 성직자가 있다.
왼쪽의 성직자로 시작해서 세명의 미션을 클리어해야 한다.

왼쪽에 서있는 성직자에게 말을 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The Test of Intelligence] 미션 - 워프홀을 통과해 골에 도착해라.
조금 까다로운 미션이다.
여러개의 워프홀이 있는데 이 중 하나만이 다음으로 가는 워프홀이고 잘못 들어갔을 경우엔
다시 돌아오게 된다. 모든 워프홀을 제대로 통과하면 클리어.

오른쪽에 서있는 성직자에게 말을 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the Test of Courage] 미션 - 링이 없는 상태로 모든 적을 물리쳐라.
링이 없는 상태로 에그맨의 메카를 전부 다 없애야 하기 때문에 치고 빠지는 식으로
공격하며 클리어하자.

가운데 서있는 성직자에게 말을 걸어 미션에 도전하자.
[The Test of Love] 미션 - 엘리스와 에이미 중 한명을 선택하라.
미션목표는 저것이 아니긴 하지만 엘리스와 에이미 둘 중 한명을 선택해야 한다.
스토리상으로 선택해야할 그녀는 정해져 있으니 그냥 선택해 버리자.

모든 테스트를 마치면 가운데 독수리가 대기하고 있다.
이 독수리를 타면 낡은 성 위로 갈 수 있고, 성 위엔 킹덤벨리의 입구가 있다.

킹덤벨리를 클리어하고 상점으로 가서 돈이 넉넉하다면 화이트젬,스카이젬,옐로우젬,퍼플젬을 구입하
자.
이제는 솔레아나의 옛 과학실로 가야하는데 그 입구는 남쪽 긴 다리에 있다.
그러나 현재 그 입구는 막혀있다. 여는 방법은 솔레아나의 종 세개를 전부 울리는 것이다.
높은곳에서 보면 종 세개가 어디있는지 한눈에 보이니 모두 울려서 아쿠아틱 베이스로 가자.

액트 미션 - 아쿠아틱 베이스

우선 타임보너스는 기대못할 정도로 긴 스테이지. 적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오직 적을 죽인 점수로
고득점을 노려야 한다. 낙사의 위험도 높으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BOSS - EGG-WYVERN

약점은 콕핏. 케르베로스와 싸울 때처럼 싸우면 된다. 에그와이번이 돌진 해 오면 호밍어택으로
콕핏을 공격한다. 그러면 뿔에 매달려 에그와이번을 조종할 수 있는데, 주변에 떨어지고 있는 물체들
에게
갖다 박으면 데미지를 입는다.
매번 공격당할 때 마다 발판을 부숴버리며 나중에는 본함에서 포탄까지 날아온다.
세번 데미지를 입을 때 까지는 돌진공격을 해오며 그 뒤부터는 총을 공중에 띄워 공격한다.
총을 호밍어택으로 공격 뒤 최대 높이로 뛰어올라 콕핏을 공격하면 데미지를 입는다.
콕핏에서 도발하는 것부터 해서 어드벤쳐1의 에그바이퍼와 공격모습이 거의 같다.
발판이 하나 남게 되면 에그와이번의 체력도 바닥이 되므로 이제 단 한번의 기회로 승부가 난다.
콕핏덮개가 부숴진채로 돌진공격을 해오는 에그맨에게 마지막 호밍어택을 타이밍 좋게 넣어주면
부유물에 박고 날아가는 굴욕적인 모습의 에그맨이 멀어져가며 소닉 스토리는 끝이난다.

클리어 하면 도전과제 완료와 함께 오디오룸,씨어터룸이 생긴다.

[루리웹 - "JetStrike"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