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스타 시작한지 사흘도 안 된 프로토스 유저입니다.

유닛이 힘이 강력하여 조금만 생산해도 엄청난 파워가 나거든요.

근데 초반 공략을 잘 못하겠습니다.


초반공략을 프vs프, 프vs저, 프vs테 이렇게 3가지 알려주세요.

아참! 쉽게 알려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물량문제부터 심각합니다.

남들은 초고속으로 파일론 게이트웨이 확장하고 질럿 200마리 만들 시간에 저는 질럿 50마리도 못 만듭니다.


컴퓨터와 연습을 많이 하고 있지만 아직 노하우를 깨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그전에서는 그나마 컴퓨터와 할 때는 질럿 계속 넣어서 성공했지만... 아무튼 어렵네요.









우선 물량문제부터 바로잡아드리죠..


저도 생산력이 부족해서 애먹었습니다.


견제잘하고, 컨트롤좋아도 막상 싸울유닛이부족하면 지더군요.


일단 연습만이 살길입니다. 게이트에서 유닛한말찍고 다시나올쯤 되서 (유닛이 거의생산되기 직전)


한마리를 더찍어둡니다. 그럼 총 2마리가 대기합니다.(물론 자원이 될떄)


그리고 나중에 멀티많이먹고 그럴때는 게이트 1개당 유닛2~3개 눌러두세요.


그리고 게이트 지을자리 예쁘게 만드세요 드라군 갇히거나 게이트 늘릴공간 부족해집니다.


뭐 이정도로 물량문제는 극복되시겠죠.



프vs프 상대로 초반공략법


초반에 무난하게 8파일런 - 9게이트 하고요 게이트짓고 정찰보내고 완성되면 질럿한기 찍고 가스짓습니다.


그리고 돈200모이면 사이버넥티스코어 짓고요


투게이트한담에 유닛두번정도 돌리고요


앞마당 넥서스가져가세요 (초보분들이 꼭 다른 스타팅지역에 자원많아보인다고 것다 멀티하는분

                                              계시는데 지키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부터는 자신이생각하는데로 잘 하십쇼.. ++


프vs테 상대로 초반 공략법


프로토스는 테란에게 좋은 상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왜그런지는 하다보면 약간 느낄듯 ㅋㅋ


일단 초반에 8파일런 9~10게이트 한담에 12가스 짓고 13코어 14 파일런 이런 빌드로 가는게 정석입니다.


저는 그다음에 물량으로 밀어붙이기위해 드라군한말찍고 코어에서 사업돌리고


드라군 한마리 한마리 찍으면서 자원 400모아서 앞마당 넥서스 짓습니다 ㅋ


테란분들이 원팩 더블커멘드 자주하는데 딱 좋은 대응법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버틱스 퍼실리티를 올립니다. 리버쓰는게 자신있으시면 리버로가고 아니면 옵저버만 뽑으세요.


그리고 게이트 늘리면서 질럿발업하고 투포지 돌리세요.


업글 충실히해야합니다. ㅋㅋ...


그리고 지상물량싸움에서 테란이 센터잡으면 캐리어나 아비터로 ㄱㄱ..


프vs저 초반 공략법


저그상대로는 2게이트웨이를 하는법과 더블넥서스를 하는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2게이트웨이 하드코어 질럿


이전략은 말그대로 계속 질럿만생산하는 전략입니다.


초반에 2게이트 짓고 질럿뽑아서 계속보내서 압박하고 끝내거나 피해준다음에 앞마당먹고 테크트

리 타면 되는전략 하지만 요즘 저그들이 워낙 대처법이 좋아져서 잘 안통하기도 하죠


두번째로, 더블넥서스


앞마당 약간 앞쪽에 파일런짓고요 포지짓고 정찰가서 상대가 앞마당먹고있으면 바로 넥서스짓고요


상대가 스포닝풀 먼저 짓고있으면 캐논 두개 박으세요 (위치 중요 무시하고 본진못가게 지으셈)


그리고 앞마당돌리면서 물량폭발하는 빌드입니다. 요즘은 주로 이걸많이쓰죠... ㅋㅋㅋ


그밖에 커세어 다크 전략도있는데 이건 인터넷 검색 해보세요 ㅋㅋ....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하트2 XRATED 한글로된 공략  (0) 2008.06.27
스타크래프트 테란 공략  (0) 2008.06.27
드래곤로드 세트,공략  (0) 2008.06.27
프린세스메이커4 바로아 공략  (0) 2008.06.27
카오스 자이로스 공략  (0) 2008.06.27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