렙업을 위해서 오히려 불모의 땅에서 퀘를 하시면서 렙업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은빛은 렙업 하기에 퀘들이 그닥입니다. 그 옆의 타렌밀농장은 갑자기 렙제가 확 높아지는 기분도 들게 만들어서 은빛은 비추 입니다.

 하지만 님이 전문기술을 약초연금을 하셨다면 은빛, 타렌이 약초를 단시간에 모으기가 유용한 곳이므로 갈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렙 인구도 많고 퀘들이 다닥다닥인 불모땅 추천합니다












 지옥마는 가격도 수고도 없습니다.  어려워질 확율도 0%

 블리자드에서 흑마에게 내린 축복중 하나이죠. 대신 60때 공포마는 제대로 어렵습니다.  무한 뺑뺑이를 돌다가 혈장에서 마무리를 하게될 퀘스트 인데 고생한 만큼 골드의 절약과 뽀대를 얻게 될것 입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퀘스트 쟤료를 가지신 다른 흑마님이 계시면 돈이 절약 됩니다.(대략 250골 인가 절약)




 

 

 

 

 

 

 

 아템은 체력, 지능을 중심으로

 흑마는 템 능력은 체력, 지능만 보면 됩니다. 

 가끔 초보분이나 타 직업을 이해 못하는 분들이 흑마 체력 중심을 이해 못하는데 흑마는 '생명력 전환'이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체력을 마나도 돌리는 기술입니다.  즉 체력=마나 가 되는 거죠. 그 외에도 지옥의 화염 광할때, 불타는 고통으로 어그로 탱 할때 체력이 많은게 든든하죠. 뭐 위에 2 스킬을 사용할 기회는 그리 안나타 나지 만요^^

 렙하시면저 구릉에서 로브만 기본으로 챙기세요. 60까지 쓸만합니다. 그 외에는 저렙 인던에서 목숨걸만한 좋은 템 없습니다.

 *인던, 레이드 흑마 생전 후 붕대는 필수는 아니지만 매너 입니다.












 특성은 원하시는 스타일도 하세요.

 처음 특성 5부패 찍고 11 까지 파괴 타고 나머지 악마 올인이 흑마 렙업 특성이라고들 하시는데요. 뭐 저의 경우는 처음 5부패만 찍고 올 악마로 렙업 탔습니다. 현재는 렙 64로 주악마부파괴 흑마 입니다.

 이런소리가 있지요. 파괴흑마난 적이 느끼기도 전에 죽게 만들고, 고통흑마는 다가오기도 전에 죽게 만들며, 악마흑마는 붙어도 죽게 만든다고 하죠 ㅎㅎ^^

 뭐 그런 거예요 고통흑마가 도트 5~6개 넣고 공포 돌리면 그거 정말 무섭죠.

 악마흑마의 강력한 솬수도 꺼려 지구요

 파괴흑마의 순간적인 폭뎀도 두렵지요.

 하지만 각각의 단점도 있습니다. 현재 많은 흑마 유저들은 주악마를 선택 하는 추세입니다.

 각 특성별 스탯을 정확히 어떻게찍는게 좋은지 알고 싶으시면 메일 주시면 국민트리랑 몇가지 특수한 트리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주파괴로 가시는 경우 렙업시 어그로 및 마나 관리가 안됩니다.














 여기서 부턴 지극히 개인적인 노하우와 팁들 주저리 입니다.  지루하게 마열만 했으니 심심할때 한문장씩 읽으세요. 중요한거 아닙니다.

 흑마 정말 강력 한 직업 입니다. 하지만 사자 새끼가 하이에나에게 잡아 먹히듯 죽음의 고리 배우기 전까지는 영혼의 치유사 누나는 친누나 처럼 만나게 될겁니다 ㅎㅎ 파괴 11로 가는 트리에 (이름은 기억 안나는;;;) 영석 한개 소비 하여 뎀지좀 주는 기술이 있는데 그것 배우시면 저렙때 편합니다./


 일단 사냥 시에는 보이드를 꺼내고 인던, 레이드 시에는 임프, 전장에서는 사냥개를 꺼내는 게 정석 입니다. 하지만 그 상황상황마다 유용한 솬수를 이용하고 솬수를 이용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초보때는 정석 대로 하시길..^^)


영석은 자주만들고 자주 소비 하시는 제품입니다. 항상 만드시고 은행에 여분을 몇개 보관해 두시길...


저의 경우 사냥 패턴은..

 1.보이드공격-고통-부패-생흡-재물-법봉질-영흡

 2.솬수공격-고통-공포-부패-재물-어활-공포-.....-영흡(보이드 외의 솬수의 경우)

이렇게 했습니다.


1:1의 경우 갑자기 만나시게 되면 무조건 자신 솬수 적에게 붙이고 공포 시전 하세요. 공포로 난리 치는 동안 도트 걸어 주시고 직후 지속 적인 공포와 폭뎀 들어 가시면 됩니다.


전사의 경우 공포를 풀어버리는 스킬이 3개(?)나 되는데 그럼 죽음의 일격을 날려 주세요.

죽음의 일격에 의한 공포는 포세이큰의 의지도 전사스킬도 소용 없습니다.


영혼석,생명석과 함께 마법석도 가지고 다녀 보세요. 법사 계열과 부딧쳤을때 큰 도움이 됩니다.


흑마나 암사제랑 만났을경우 어둠의 수호를 제일 먼저 쓰세요. 모든 암흑 계열의 공격을 일정한 한도까지 무효화 시킵니다.(캐스팅 조차 방해 받지 않게 해줍니다)


동일 흑마랑 만났을 경우 상대 흑마의 솬수를 먼저 추방 시키는게 좋습니다.


레이드시 폭뎀은 피해 주세요. 흑마 기술들이 가져 가는 어그로가 상당합니다.


레이드가 지루 하게 될겁니다. 도트2~4개-법봉-도트2~4개-법봉-도트...... 무한 반복입니다.


하지만 흑마가 활약해야할 부분이 상당히 존재 합니다. 각 레이드 공략은 필히 읽고 막공 참여해 주세요.


흑4대 인던 안습입니다. 스칼과 상층만 빼고 안면몰수 패스 하세요. 공포셋에 애착이 있으신거 아니면 그렇게 해도 줄구 가도 버팁니다.  하지만 다른 분들이 굉~장히 싫어 하겠지만요^^













이외에도 궁금 하신거 있으시면 더 물어보셔도 됩니다. 내공만 주신 다면요 ㅎㅎ..(진담반 농담반)



강력한 흑마로 키우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