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미디어(대표 김성수)에서 지난 12월 런칭한, 신규 인터넷 방송 서비스 ‘플레이플닷컴’(www.playple.com)의 첫 리그가 드디어 그 결실을 맺는다. 'Mega Battle A.V.A 오픈리그' 결승전이 오는 3일(일) 오후 6시, ‘플레이플닷컴’의 5개 인터넷 방송국에서 동시 생중계되는 것.

'Mega Battle A.V.A 오픈리그'는 일반 아마추어 유저 1280명, 256강이 동시에 참여해 ‘플레이플닷컴’을 통해 최초로 진행한 대규모 리그. 현재 256강을 뚫고 올라간 32팀의 불꽃 튀는 대결이 진행 중이며,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한 두 팀이 오는 3일 대망의 결승전을 치른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200만원의 상금이, 준우승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현재 각축을 벌이고 있는 32팀은 각각의 예선 플래툰(조)에서 3전 전승으로 올라간 팀들로 승률 100%를 자랑한다. 수많은 예선을 거치면서 게임 실력만큼은 이미 검증이 끝난 상황. 그 중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투럽Razer’ 팀과 ‘ARCHITECT’ 팀은 A.V.A 공식 클랜랭킹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실력을 갖춘 클랜으로 이미 유저들 사이에서는 인기팀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결승전은 ‘플레이플닷컴’에서 서비스 중인 5개의 인터넷 방송국 ‘플레이XP’, ‘나이스게임TV’, ‘노는 대학TV’, ‘FPS 코리아’ 등에서 동시 생중계한다. 시청자들은 일방적인 중계 스타일에서 벗어나 자신이 취향에 맞는 방송 진행자를 선택해 볼 수 있다.

한편, 'Mega Battle A.V.A 오픈리그' 참여자와 시청자를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방송 중 나가는 돌발퀴즈를 맞추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버거킹 와퍼세트 교환권을 증정하며, 재미있는 방송장면을 화면 캡쳐해서 플레이플닷컴 게시판에 올린 시청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웹카메라(PC 카메라)를 증정한다. 또한 방송 중간 중간에 시청자와 함께하는 A.V.A 리그를 진행, 승리팀에게는 A.V.A 게임머니 5,000유로를 지급한다. 그 밖에 4강에 진출한 팀을 맞추는 시청자에게 USB를 증정하는 설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