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프린세스 메이커 2를 기본으로 했다고 생각되는데요..


차이가 있다면, 아르바이트로 보조능력치를 올리고, 수업을 통해 주능력치를 올리는 것인데, 결과적으로 보조능력을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할 필요는 없더군요..


처음에 신성마법과 정령마법을 익히고 필드에서 몹잡아서 돈을 벌어서 식당에서 파는 케이크를 사면 피로를 낮추면서 렌덤으로 보조능력을 77정도 올려줍니다.(돈만 많다면 모든 보조능력치를 999까지 올릴수 있죠)


친구는 8명이 등장하는데, 반드시 4명을 사귀어야 합니다.

처음에 친밀도 12까지는 방문을 통해서 올릴수 있는데, 그 이후로는 수업중 의견이 갈렸을때 편들어 주어야 올릴수 있고 다음방문시에도 올릴 수 있습니다.

상호간에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친구 선택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메리엔과 에리카의 경우 상극이기 때문에 동시에 사귈수 없고, 다른 케릭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게 친밀도 80정도 올리면 4가지 보물을 찾는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1인당 1개씩)


필드는 숲과 동굴로 나눠져서 상당히 방대한데요...


일단, 모든 퀘스트는 연결이 되니, 무시할 수 있는 퀘스트는 없습니다.

시간의 수정구 외 보물 퀘스트는 해당 친구와 동행했을 경우 진행이 가능한데,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요정의 정원(처음 시작해서 왼쪽 필드)에 가면 9시 방향에 요정이 있습니다.


여우가 정원을 망친다고 잡아달라고 부탁하는데, 여우를 잡아주면 요정의 벌꿀을 줍니다.

다시 클릭해서 벌꿀이 더 필요하다고 하면, 다시 여우를 잡아달라고 하는데, 그렇게 요정의 벌꿀 두개를 얻어서


정원 입구쪽에 파리(?)처럼 생긴 요정에게 요정의 벌꿀을 주면 벌꿀술 2개를 줍니다.

다시 클릭해서 부탁하면 벌꿀술 2개를 줍니다. (게임 진행상 총 필요갯수는 4개입니다.)


처음 필드로 다시 나와서 이번엔 오른편 필드로 가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요정이 있습니다.

벌꿀술 하나를 주면 최고의 떡밥을 하나주는데, 다시 클릭해서 떡밥하나를 또 얻어서, 다시 위쪽 필드로 올라가면


가운편에 낚시꾼이 한명 있는데, 최고의 떡밥을 주면 황금붕어 한마리를 줍니다.

마찬가지로 한번 더 클릭해서 황금붕어 한마리를 더 얻죠...


준비가 끝나면 다시 위쪽 필드로 올라가면 여왕의 정원이 나옵니다.


여왕을 만날시에는 처음에는 단테스와 동행해서 만나야 하는데, 단테스가 버릇없이 굴어서 다음에 다른 케릭과 가서 만나야 하고(괴물붕어잡는 퀘스트 해야함), 그 이후에 다시 단테스와 방문해야 합니다.


퀘스트를 3가지 해야 하는데, 처음것은 간단한 것이고, 두번째가 낚시꾼 2명을 쫓아달라는 것인데, 여왕의 정원 밑의 필드 3시방향에 샘과 짐이라는 낚시꾼이 있습니다...


위에 이야기한 황금붕어 2마리를 구해달라고 하기때문에, 그냥 주면 됩니다.


세번째는 여왕과 싸워 이기는 퀘스트인데, 이기면 시간의 수정구를 줍니다.


현자의 돌 퀘스트의 경우 카르멘과 숲에 가야 하며, 용의 동굴로 가기전에 사냥꾼 윌리엄의 부탁을 2번 들어주어야 통행증을 얻을수 있으므로 초반 퀘스트를 충실히 진행해야 합니다.(퀘스트 진행에서 윌리엄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금단의 서를 얻기 위해서도 필요하죠. 마지막 부탁인 용의 이빨은 반드시 구해주어야 합니다.)


경비병에게 통행증을 제시하고, 용의 동굴로 들어가서 용을 만나면 용의 알을 찾아달라고 하는데, (벌꿀술 하나가 있어야 용과 대화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처음 필드 5시 방향에 가보면, 웃음 저주에 걸린 나무꾼이 있는데 1시 방향의 요정에게 벌꿀술을 주고 해독제를 얻어 주면, 녹색 알을 주었다고 줍니다.


그걸 용에게 주면 돌하나를 주는데 그걸 가지고 10시방향에 있는 용의 동굴로 들어가서 용을 잡으면 현자의 돌을 얻게 됩니다.


생명의 서는  우축편 동굴로 가면 무슨 마녀가 서큐버스 루루와 나나의 버릇고쳐달라는 퀘스트를 주는데 두 녀석을 혼내주면 다음 퀘스트로 돈 1000골드를 달라고 합니다.


그냥 가볍게 주고나면 역시 마녀와의 전투...승리하면 생명의 서를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금단의 서인데...좌측 동굴끝에 악마의 동굴로 가면 악마가 자신을 찾으라고 하는데, 동굴 입구의 결계로 인해 들어가지 못합니다.


다음 번에 친구와 동행하면 화면 앞에 윌리엄이 등장해 있습니다.

이야기를 걸면 이제 정신차려서 처음부터 사냥을 하는데, 가보를 선물로 주겠다고 합니다.

가보를 들고 동굴로 가면 가보의 힘으로 결계가 해제되고 들어가면 악마가 있습니다..

(다른 친구와는 그냥 들어갈수 있는데 이방에 들어가게 되면 마녀의 로브라는 아이템을 얻을수 있습니다.)


역시 악마와 싸워서 이기면 금단의 서를 얻습니다.


4가지 보물을 모두 얻지 못하고 졸업하게 되면, 교장이 보물을 회수해 가는 것으로 끝나지만, 모두 얻으면 위대한 마녀가 남긴 책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책을 열람하러 가면 누군가와의(?) 싸움이 발생합니다.

마지막 전투를 승리하게 되면 엔딩이 나옵니다..


숲에서 발생하는 모든 퀘스트는 꼭 깨야하지만,(약혼반지 퀘스트제외)  동굴에서의 퀘스트(흩어진 동료찾기 등)는 반드시 해야할 필요는 없으나, 아이템을 얻기 때문에 원하면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충 두서없이 열거했는데, 진행상 문제점은 대화내용을 풀어보면 대충 알수 있습니다.


그럼, 게임 재미있게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