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족구 소재의 온라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이 2월 초 업데이트 이후, 다시 한번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과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하는 캐주얼 스포츠 게임 '공박'에서 실시한 2월 초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오픈베타 이후 꾸준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이어오던 '공박'은 지속적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특히, 2월 초 업데이트 이후 한 포털 사이트의 검색 순위 상위에 랭크 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는 AI 대전 역시 많은 유저들의 요청과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인공지능 선수를 자신의 팀으로 영입하거나 상대팀으로 선택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 모드이다.

AI 대전은 실전과 같은 경기를 미리 체험하거나, 팀원들 간의 호흡을 맞춰볼 수 있게 하는 등 초보 유저들에게는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어느 정도 게임이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연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보상까지 지급되어 공박 상승세의 주 요인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공박은 도심 속 한 고층 빌딩 옥상에 꾸며진 대형 족구 경기장을 컨셉으로 한 신규 맵 게바라시 경기장을 오픈하였고,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UCC 공모전의 당선작 중 3가지의 의상 아이템과 스폰서 아이템 등의 업데이트를 14일 완료했다.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가며 즐기는 스포츠 게임 공박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gongba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