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설명
필요조건 : 고대 시대에서 기술 연구 2개 추가 완성
필요자원 : 식량
고전시대로 발전하게 되면 새로운 건물과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지식과 금속이라는 자원이 출현하
며, 요새를 건설하여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병 양성소와 공성 무기 제조소를 건설하여 새로운
종류의 유닛을 생산해낼 수 있다.
기술 개발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인구 한계치가 높아지고 새로운 군사 유닛을 생산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건설할 수 있는 도시의 수가 늘어나고 국경이 확장된다.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상업 한계치와 캐러밴의 한계치가 높아진다.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연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일부 유닛의 시야가 넓어진다.
* 일부 업그레이드는 추가 연구 활동을 필요로 한다.
* 각 이미지는 고대 시대를 기준으로 하였다. (시작 시대를 다른 시대로 선택할 경우 이미지가 달라
짐.)
군사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보병 양성소, 기병 양성소, 탑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도시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탑에서 충성의 다짐, 사원에서 조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상업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목재
기본효과 :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항구와 시장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과학 레벨 1
필요자원 : 목재, 재화
기본효과 :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사원을 건설할 수 있게 되며, 유닛이 자동 수송 능력을 가지게 된다.
필요조건 : 고대 시대에서 기술 연구 2개 추가 완성
필요자원 : 식량
고전시대로 발전하게 되면 새로운 건물과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지식과 금속이라는 자원이 출현하
며, 요새를 건설하여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병 양성소와 공성 무기 제조소를 건설하여 새로운
종류의 유닛을 생산해낼 수 있다.
기술 개발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인구 한계치가 높아지고 새로운 군사 유닛을 생산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건설할 수 있는 도시의 수가 늘어나고 국경이 확장된다.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상업 한계치와 캐러밴의 한계치가 높아진다.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연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일부 유닛의 시야가 넓어진다.
* 일부 업그레이드는 추가 연구 활동을 필요로 한다.
* 각 이미지는 고대 시대를 기준으로 하였다. (시작 시대를 다른 시대로 선택할 경우 이미지가 달라
짐.)
군사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보병 양성소, 기병 양성소, 탑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도시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탑에서 충성의 다짐, 사원에서 조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상업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목재
기본효과 :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항구와 시장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과학 레벨 1
필요자원 : 목재, 재화
기본효과 :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사원을 건설할 수 있게 되며, 유닛이 자동 수송 능력을 가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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