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TRacer
Racer/Jordan②③ 길드원 inyong21 입니다.
http://racer.ba.ro
저는 이니셜D에서도 이로하자카를 주맵으로하고있으며.. CTR에서는... 그다지 이로하자카에 대한 성
적이 좋지않은관계로..ㅡㅡ;
달리는법과 셋팅(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단 달리는법과 셋팅에대해 연구하려면 제일 중요한게..2가지..
'차의 특성'
'맵의 특성'
기본적인게 가장 중요한거죠;;ㅎ
모든 차량은 TSC-SP(캐시 투스카니)에 맞춰서 글을씁니다..ㅎ
------------------- 차와 맵의 분석(?) ----------------
일단.. TSC-SP라는 차량은 일정 영역에서는 무지 잘돌아갑니다.
하지만 그 영역밖에선 그다지..;;ㅋ
그 영역이라는건 미끄러지지않는것과 미끄러지는것...
미끄러지지않는 점에선 빠르나.. 미끄러지는주행을할때는 영..아니죠 ㅎ
그럼 이점을 고려한 상태에서
바로 맵의 특성을 한번 봅시다.
'이로하자카'라는 맵은 헤어핀이 엄청 많습니다.
거의다 헤어핀구간이며... (37개인가..? 뭐 그쯤될껍니다)
직선과 어우러져서 고속/저속 의 차이가 심각하죠..;;ㅋ
맵의 포인트에있어서 빠른감속이 될수있으며 +@의 요소로 몇가지가 더있죠..
그 +@라는 점이란건... 헤어핀의 지형입니다.
헤어핀의 지형은... 직선에선 약간의 내리막길이엿으나..
헤어핀을 도는 와중에는 갑자기 뚝..떨어진다는걸 느낄만큼 급격한 경사입니다.
때문에 헤어핀에서 그립확보란 쉽지않죠;;
덕분에 각이 큰 안쪽코너는 사실상 라인을 밟기 힘듭니다;
-----------------------------------------------------
--------------------셋------------------
자..그럼 위의 특성대로 셋팅을 하겟습니다..ㅋ
직선에서 빠른파워... 코너에서 안정적인 코너...
이점에 맞출껀데요
일단 파워면에서는 필드튠과같은 상점 풀파워...(가장비싼것들로만 이뤄져있는..)으로 하고(드랍템은
전 안다룹니다)
드라이빙면에선 차의 특성과 코너의 특성을 최대한살려서..
목표는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수있게'
'코너의 안쪽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밟을수 있게'
에 중점을 둡시다.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기위한건... 핸들을 많이꺾어서 도는겁니다.
그러려면 상점의 1,2,3,4,5,6,7,8 도의 스티어링 앵글이 왜 나왓는지 알수있죠;;ㅎ
짧은헤어핀이니 만큼.. 8도엥글을 체택.
안쪽코너를 밟을때 4바퀴 골고루 서스팬션이 눌러줘서 접지력을 위한 soft서스팬션을 선택
그외에 안티롤바는 5type 장착
---------------------------------------
-----------------실전 공략-----------------
이런식으로 맵과 차량을 생각하면서 셋팅을 해봣습니다.
일단 차량의 셋팅이 끝난후엔 직접 쉐이크다운이 잇어야하죠;;ㅎ
특정 부위에서 몇단에 어떻게 돌아라.
같은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따위는 거론하지 않겟습니다.
다만 제가 항상 이런글 쓸때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생각하면서 달리세요'
뭐... 어느 특정한 선으로 올라간다면 그 생각하면서 달려온 경력들이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을 만들어
내는거지만요.
직선에선 빠르게. (가속을 최대한 끝까지합니다.)
코너에선 천천히. (감속을 최대한...)
그리고 여기서 가장중요한 out-in-out..
그립을 최대한 살리는 주행을 선택한 위의 방법으로서는
out-in-out으로 최대한 감속한후에도 더이상 감속이 없게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말씀드렷다시피 이로하자카라는 맵의 특성상.. 안쪽의 극점까지 라인을 찍지 못
합니다(일부구간 제외)
그럼으로 어느정도 안쪽은 비워둔체로 주행하게됩니다.
(그때문에 배틀시에는 그 안쪽이 추월포인트가 될수 있습니다.)
--------------
이상 Racer / Jordan②③ 길드원 [ inyong21 ]의 허렵한 공략법이엿습니다.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셧기를 바라면서 전이만 물러갑니다.
더 궁금하신점이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http://racer.ba.ro
로 와주셔서 질문해주시면 질문에대해 성의껏 답해드립니다.
[레이서즈클럽 - "YONG[KOR]"님 글]
CTRa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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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니셜D에서도 이로하자카를 주맵으로하고있으며.. CTR에서는... 그다지 이로하자카에 대한 성
적이 좋지않은관계로..ㅡㅡ;
달리는법과 셋팅(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단 달리는법과 셋팅에대해 연구하려면 제일 중요한게..2가지..
'차의 특성'
'맵의 특성'
기본적인게 가장 중요한거죠;;ㅎ
모든 차량은 TSC-SP(캐시 투스카니)에 맞춰서 글을씁니다..ㅎ
------------------- 차와 맵의 분석(?) ----------------
일단.. TSC-SP라는 차량은 일정 영역에서는 무지 잘돌아갑니다.
하지만 그 영역밖에선 그다지..;;ㅋ
그 영역이라는건 미끄러지지않는것과 미끄러지는것...
미끄러지지않는 점에선 빠르나.. 미끄러지는주행을할때는 영..아니죠 ㅎ
그럼 이점을 고려한 상태에서
바로 맵의 특성을 한번 봅시다.
'이로하자카'라는 맵은 헤어핀이 엄청 많습니다.
거의다 헤어핀구간이며... (37개인가..? 뭐 그쯤될껍니다)
직선과 어우러져서 고속/저속 의 차이가 심각하죠..;;ㅋ
맵의 포인트에있어서 빠른감속이 될수있으며 +@의 요소로 몇가지가 더있죠..
그 +@라는 점이란건... 헤어핀의 지형입니다.
헤어핀의 지형은... 직선에선 약간의 내리막길이엿으나..
헤어핀을 도는 와중에는 갑자기 뚝..떨어진다는걸 느낄만큼 급격한 경사입니다.
때문에 헤어핀에서 그립확보란 쉽지않죠;;
덕분에 각이 큰 안쪽코너는 사실상 라인을 밟기 힘듭니다;
-----------------------------------------------------
--------------------셋------------------
자..그럼 위의 특성대로 셋팅을 하겟습니다..ㅋ
직선에서 빠른파워... 코너에서 안정적인 코너...
이점에 맞출껀데요
일단 파워면에서는 필드튠과같은 상점 풀파워...(가장비싼것들로만 이뤄져있는..)으로 하고(드랍템은
전 안다룹니다)
드라이빙면에선 차의 특성과 코너의 특성을 최대한살려서..
목표는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수있게'
'코너의 안쪽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밟을수 있게'
에 중점을 둡시다.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기위한건... 핸들을 많이꺾어서 도는겁니다.
그러려면 상점의 1,2,3,4,5,6,7,8 도의 스티어링 앵글이 왜 나왓는지 알수있죠;;ㅎ
짧은헤어핀이니 만큼.. 8도엥글을 체택.
안쪽코너를 밟을때 4바퀴 골고루 서스팬션이 눌러줘서 접지력을 위한 soft서스팬션을 선택
그외에 안티롤바는 5type 장착
---------------------------------------
-----------------실전 공략-----------------
이런식으로 맵과 차량을 생각하면서 셋팅을 해봣습니다.
일단 차량의 셋팅이 끝난후엔 직접 쉐이크다운이 잇어야하죠;;ㅎ
특정 부위에서 몇단에 어떻게 돌아라.
같은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따위는 거론하지 않겟습니다.
다만 제가 항상 이런글 쓸때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생각하면서 달리세요'
뭐... 어느 특정한 선으로 올라간다면 그 생각하면서 달려온 경력들이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을 만들어
내는거지만요.
직선에선 빠르게. (가속을 최대한 끝까지합니다.)
코너에선 천천히. (감속을 최대한...)
그리고 여기서 가장중요한 out-in-out..
그립을 최대한 살리는 주행을 선택한 위의 방법으로서는
out-in-out으로 최대한 감속한후에도 더이상 감속이 없게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말씀드렷다시피 이로하자카라는 맵의 특성상.. 안쪽의 극점까지 라인을 찍지 못
합니다(일부구간 제외)
그럼으로 어느정도 안쪽은 비워둔체로 주행하게됩니다.
(그때문에 배틀시에는 그 안쪽이 추월포인트가 될수 있습니다.)
--------------
이상 Racer / Jordan②③ 길드원 [ inyong21 ]의 허렵한 공략법이엿습니다.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셧기를 바라면서 전이만 물러갑니다.
더 궁금하신점이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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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서즈클럽 - "YONG[KOR]"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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