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쓰는동안은 무적입니다.(법사 매직쉴드 제외)

검사
특징:궁수의 활 공격에 대해 80% 보너스 방어점수
공중에서 대쉬, 대쉬 어텍이 가능
묵직하고 파워있는 움직임

검사의 스킬을 알아보죠
1.메가 슬래쉬 (3단 찍고 가르기)
2.소드 파이어 (직진으루 룸콰이어)
3.크리티컬 X(빅토레트) (위로 소드파이어 쏘고 밑으루 찍기)

기사는 기동성과 근접 전에서 아주 강하다고 다들 아실겁니다.
검사vs검사 입니다
검사대 검사는 아주 까다롭습니다 신경전 싸움이죠 그래서 견제를 잘해야합니다 빈틈을 주면 바로 필살날릴 확률이 많죠 견제를 하면서 상대 빈틈을 잘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검사대검사라면 광텝싸움이라고도 할수있죠.
스피드가 느리면 그거 진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빨리 적을 공격 하느냐! 스피드에 달려있죠 그래서 광텝을 배우면 아주 유용하게 쓰일겁니다.

검사vs법사
법사는 텔레포트의 달인이죠 텔레포트 하는 도중 때리면 맞지 않죠 그래서 이 대결은 심리전 싸움이라 하겠습니다.
검사는 잘봐서 법사가 텔레포트 하는곳을 잘 노려야합니다. 그러면 죽일 확률이 높습니다.

검사vs궁사
이대결은 장기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궁수는 원거리고 기사는 근접이죠 검사는 궁수를 쫒아가고 궁수는 달아다니면서 공격하는 타입이라서 장기전이 예상되죠.
특히 궁수는 2단 뛰기가 있어 피하기가 아주 수월합니다 화살때문에 다가가기가 어렵죠
하지만 검사가 광텝이 빠르면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검사가 엄청나게 빨리 달려가서 궁수가 못피하게 만드는 거죠 공격을 하든지 궁극필살을 날일수도 있구요
이대결은 스피드가 빨라야만 이길수 있습니다.

검사vs창병
이것도 매우 까다로운 대결입니다.
하지만 공략이 있습니다.
검사는 가능한안 대쉬공격을 하지 않는게좋습니다. 창병의 스트라이크나 여든넷(창던지기) 를 당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사는 점프 공격 하는게 좋습니다 창병은 리치가 길지만 광텝이란게 없습니다 그래서 기사가 훨 빠르죠 그렇기때문에 공격하다가 빠지기를 재빠르게 할수가 있죠 그렇게하면 창병이 공격하는줄알고 필을 씁니다 그러고나서 필이 끝날때 달려가서 공격을 하든지 필살을 날리면 좋을 듯합니다

검사vs연금술사
연금은 폭탄의 마술사라고할수있죠 지뢰 설치하고 항아리 돌리면 진짜 한방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연금은 이렇게 잡는게 좋을겁니다. 연금은 텔레포트 하고 항아리 돌리는데
이때를 노려야합니다 항아리가 다 돌리고 난후 타이밍에 마쳐 점프 공격을 하고 콤보쓰는것이 좋을 듯합니다.

검사vs석궁
석궁은 다수의 화살을 날리죠 그리고 필살이 엄청 쌤니다.특히 1단계
그리고 석궁은 법사처럼 텔레포트 기능을 가진 대쉬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 통과할수있죠.
하지만 석궁을 죽일려면 광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격할려다가 빠지는 전술 이 있죠 바로 위에 창병대결처럼 말입니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법사 공략을 말하겠습니다.
특징:3가지 공격형 레벨스펠(흑마법)과 3가지 방어형 레벨스펠(백마법)
기사의 보호 아래에서 더욱 힘을 발휘한다.
대쉬 중 텔레포트 가능

법사 스킬입니다.
흑마법
1.석화(스톤커스) (사정거거리 내에 맞을경우 멈춰버리지만 무적이다)
2.라이트닝볼트 (좌우 마법으로 위아래로 움직일수있고 사람이많이 걸릴수록 라이트닝이 체인 라이트닝 볼트로 변합니다(라볼 데미지+사람수))
3.메테오 (전체마법으로 하늘에서 메테오가 떨어집니다.)
백마법
1.매직쉴드 (자기 주변의 쉴드가 발생됩니다.)
2.리버스 그래비티 (상하 마법으로 적을 올려서 다시 내려찍는다)
3.큐어 (자기 일정 사정내애 하트가 발생하며 사거리 내에 있으면 체력이 올라간다.)

법사vs기사
말을 앞서 위의 법사 대결에서 심리전 싸움이죠 그래서 법사는 이 텔레포트로 잘 피해댕겨야 합니다 기사가 빈틈이 보일때 잡기를 하거나 라볼을 쓰고 잡기를 하시고 나서 매쉴로 다시 잡기할수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딜의 대해 얘기 하겠습니다. 딜이란 이게임의 가장 자랑거리인 특징이죠 딜은 필살을 쓰면 생기는 현상입니다 필살을 쓰면 그 주변이 멈추게 되죠 그시간은 동안은 무적입니다. 그래서 매쉴잡기는 딜잡기라고도 하죠 일케하면 기사는 속수무책이죠
그리고 또한가지 다들 아실테지만 법사가 리버스 그래비티를 쓰고 공중에서 석화 사정거리에서 석화를 쓰면 리버스 데미지+석화데미지 가 나와서 일석이조입니다^^

법사vs법사
이 대결은 장기전이 될듯합니다 서로 견제하고 싸우는 경기입니다.
누가 마법을 먼저 맞는야 가 문제이죠 마법에 걸리면 끝장이죠
여기서 한가지 팁 법사에 매직쉴드가 있습니다 이 마법을 걸어서 텔레포트를 해도 텔레포트 기능은 없어집니다 그래서 메테오를 써도 맞게 되죠 그리고 석화를 써서 라볼을 쓰고 잡기를 하면 상당한 데미지도 나옵니다.

법사vs궁사
법사가 궁수를 죽이는건 참으로 힘든일입니다(필자경험..;;)
궁수는 라볼은 잘 걸리지 않아서 리버스를 쓰는게 좋을듯합니다 간혹가다 빈틈이 보이면 라볼 쓰고 잡는것도 좋겠구요 그리고 석화를 쓰고나서 매쉴잡기를 하는것도 좋겠습니다.

법사vs창병
이럴땐 마법을 잘써야 합니다 잘못쓰면 뒤통수를 맞습니다 한번걸리면 끝이죠 그래서 창병이 오는 타이밍에 맞혀 석화나 라볼을 쓰는게 좋을듯 합니다.

법사vs석궁
이 대결도 위의 궁수대결처럼 하시는게 나을듯....

이제 궁사 공략입니다.
특징:2단 점프가 가능
장거리 공격시 각도 조준이 가능해 훨씬 세밀한 공격이 가능.
가볍고 빠른 움직임
궁수 스킬입니다.

1.메탈샷 (5개 화살이 한번에 나간다.)
2.레인 애로우 (다수의 화살이 위로 쏘고 다시 전체적으로 화살이 떨어지다.)
3.스톰 애로우 (다수의 화살이 회오리처럼 쏴진다)


궁사vs검사
궁사는 피하면서 공격하는게 자랑거리죠! 하지만 요즘은 근접 공격형 궁사도 많이 있습니다.
궁수는 잡기를 많이 사용해야합니다. 화살을 쏘면 기사가 움찔합니다 그때 잡기를 하면 좋겠습니다. 가능한 밑에서는 싸우지마시고 위에서 화살을 쏘는게 낫습니다.
가끔가다 중간언덕부분에서 스톰애로우를 쓰는것도 좋습니다.그리고 한곳에만 있지말고 움직이면서 화살을 쏘는게 좋을듯 합니다.

궁사vs법사
법사 마법에 걸리지 않도록 법사 주변에 가지 마십시오 법사가 오면 튀십시오.
멀리서 화살을 쏘면서 스톰애로우를 날리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닝 볼이랑 리버스 걸리지 않도록 법사를 꼼싹 달싹 못하게 화살로 모든 길을 막아 봅시다.

궁사vs궁사
이 대결은 전체 맵을 활용해야합니다.
여기선 스피드와 화살을 많이 날려야 하는게 관건이죠 그러긴 위해선 맵을 활용해야합니다.
여기저기 움직이면서 많은 화살을 쏘는게 좋습니다.

궁사vs창병
기사 보다 쉬을듯 합니다만 어려울듯 합니다. 창병은 스피드가 느리지만 리치가 길어서 걸리기 위험하죠 그리고 스킬이 파괴적이죠.
그래서 창병의 단점인 스피드를 이용해야 합니다.
창병이 오는 길목을 화살로 대처해주고 만약에 온다면 근접 공격은 하지마십시오 창병이 근접에서 상당히 쌥니다.
도망치면서 화살로 막아야 합니다 그리고 가끔가다 근접에 오면 스톰으로 날리는 것도 좋구요.

궁사vs연금술사
일단 연금은 근접 공격과 근접 스킬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멀리서 쏘는 궁사가 어청 유리하죠!
하지만 만만치 않습니다. 연금이 잡기도 잘 안걸릴 뿐만아니라 피하기도 잘합니다.
그리고 지뢰나 항아리 돌리기는 필수입니다 엄청 무섭죠;

궁사vs석궁
궁사가 유리 하다봅니다.하지만 석궁 스킬이 엄청 좋고 쌔기 때문이죠. 하지만 궁사보다 느리다는 단점을 이용해야합니다
궁사vs궁사 때도 스피드로 하면서 이기면 좋겠습니다.

이번엔 창병을 알아보도록 하죠!
특징:창병은 창을 무기로 하는 캐릭터로 긴 리치와 빠른 움직임으로 전투가 가능하다.
긴창을 이용한 공격은 검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창을 휘두르는 콤보 공격과 불붙은 창을 던지는 공격 등 적극적인 공격을 한다.
또한 빠른 연타도 가능해 비록 긴 창으로 공격하지만 느리지 않음을 보여준다

창병스킬!~
1.포스 스트라이크 (땅에다가 창을 긁어서 강력한 마찰을 생깁니다.)
2.컴백 슬래쉬 (창을 돌면서 공격합니다.)
3파이어 랜스(여든레트) (창 에 불이 붙으면서 던집니다 자기보다 레벨이 높아도 한방입니다..)

창병vs검사
이때는 대쉬어택과 스킬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1번 스킬이요.
이때 조심해야합니다 검사의 점프공격 무섭거든요.
그리고 가끔가다 상대방에 체력이 만피면 3번 스킬 쓰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창병vs법사
창병은 리치가 길어서 법사가 피해도 잡히는 경우가 있죠.그리고 창병은 잡기의 고수입니다.
잡기를 많이 활용합시다. 창병은 법사한테 자꾸 근접해야합니다 그러면 법사가 마법은 못쓰고 도망만 다니기 때문이죠.

창병vs궁사
창병은 궁사를 도망치게 하도록 만든 캐릭입니다.창병이 다가가서 공격하면 무서워서 도망가게 되죠 그러면 다른캐릭에 맞아죽습니다 'ㅋ'창병은 높은데까지 공격할수 있어서 궁수가 도망 치기에는 너무 어렵죠 그리고 궁수를 죽이긴 위해선 잡기와 스킬이 필수죠 이것들을 잘 활용해야합니다.

창병vs창병
창병vs창병은 정말 드믄 대결입니다.
이때는 1번 스킬을 조심하도록 합시가 가까이가면 상대방이 쓸수 있으니깐요 그러니깐 견제를 하면서 공격 하시느게 좋습니다.

창병vs연금술사
창병이 연금술사를 쉽게 잡는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창병의 리치가 긴 장점을 이용하죠
연금이 항아리를 돌림니다 그러면 창병은 항아리 맞지 않도록 멀리서 창으로 zzz 하면서 필을 씁니다 그리고 연금이 지뢰를 설치하면 안걸리도록 먼데서 zzz공격합니다 그리고 1번 스킬을 쓰면 효과 만점입니다.

창병vs석궁
좀 어려운 대결입니다.
이 대결을 유리하게 이끌려면 창을 많이 휘둘러야 합니다(공격) 안그러시면 도망가기 쉽상이죠.

연금술사 공략법입니다.
특징:마법사에 비해 순발력이 많이 떨어지지만 파워에 있어서는
그랜드 체이스 전 캐릭 중 가장 뛰어나다.
폭탄, 지뢰, 독가스살포 등 항아리 속에서 다양한 물건을 꺼내어
적을 공격하며 항아리 속에 들어있는 무작위의 아이템 중 하나를
꺼낼 수도 있다.
전투연금술사는 아군 치료, 아군 쉴드 등 적극적인 공격과
팀 지원을 동시에 해낼 수 있는 쓸모 있는 직업으로 기동력이
떨어지는 것을 제외하면 적에게 무자비한 데미지를 날릴 수 있는
무서운 직업이다. 전투연금술사는 흑마법으로 상대편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지뢰를 설치하고, 독가스를 뿌리고, 바주카포를 쏘는 등
한층 업그레이 된 공격을 할 수 있고, 백마법으로 근처에 있는 아군을
치료하고, 방어막을 치는 등 방어의 폭도 넓어졌다

연금술사 스킬!
흑마법
1.붐 드랍핑 (지뢰설치 밟으면 터짐)
2.클라우드 킬 (독가스 살포 맞으면 멈춤)
3.블랙 버스트 익스프로션 (3개의 폭탄이 바주카포 발사된다)
백마법
1.큐어 (근접 아군 모두 치료)
2.매직쉴드 (근접 아군 모두 쉴드)
3.아이템 뽑기(내꺼지롱~) (무작위로 아이템 을 뽑음)

연금술사vs검사
연금술사는 지뢰와 항아리 돌리기가 주특기 입니다. 그리고 항아리를 돌리면 무적상태지요(텔레포트+항아리돌리기=무적) 지뢰를 살포시 놓고 상대방이 밟으면 위로 티어 오르게 되는데 이때 항아 리를 돌리면 엄청난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한방도 될수잇음)
이것들 잘 이용해서 검사를 죽이도록 해보자.

연금술사vs법사
이럴땐 폭탄을 많이 깔아야 합니다. 폭탄이 많을수록 자기가 안전해지고 법사가 못오게 할수도 있습니다.법사 마법 피하면서 항아리를 돌립니다. 만약에 라볼이 걸리면 큐어나 독가스를 뿌리고 피하면 됩니다. (딜레이 이용)

연금술사vs궁사
궁사 활을 피하면서 아템을 확보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아템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헤이를 쓰고 항아리를 돌리면 엄청난 대미지를 주고 체력 기력 쓰고 무적 을 쓰면서 상대를 죽이도록 합시다.

연금술사vs창병
연금술사는 창병과 같이 잡기의 고수죠. 만약에 연금이 상대를 잡기를 했습니다 쓰러지고 난다음 바로 큐어를 쓰면 딜레이가 걸려서 상대는 못움직이고 자시만 움직일수 있는 타이밍이 생깁니다 이때를 노려 잡기를 또하면 됩니다 (큐어잡기)라고 하죠.

연금술사vs연금술사
누가 폭탄을 많이 깔고 지뢰와 항아리 돌리기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잡기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장기전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튼 스킬 공격 잡기 등 많이 활용하도록 합시다.

연금술사vs석궁
꽤어려운 게임이니다. 석궁한테 다가기 어렵고 위에서 놀음. 그리고 다가가면 필을 쏘거나 대쉬어택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힘들죠.하지만 지뢰를 곳곳 에 깔고 상대가 지뢰를 밟으면 저절한 타이밍에 항아리를 돌리고록 합시다.

자 이제 마지막 석궁 공략법입니다.
특징:석궁병은 크로스보우를 양손으로 쓸 수 있는 캐릭터이다.
석궁병은 그 누구보다 빠른 공격을 할 수 있고 매우 날렵하다.
양손에 든 석궁을 사용해, 궁수를 능가하는 쉴 새 없는 물량 공격을 퍼부으며,
사용자의 키 감각에 좌우되는 엄청난 점프 실력,
초 강력 스타일리쉬 액션이 가미된 팬샷, 하피헌트 샷,
댄스 템페스트 등의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석궁 스킬
1.팬샷 (부채를 펴듯이 화살을 날린다 위아래 선택 가능)
2.댄스 템페스트 (춤을 추는 듯한 화려한 동작으로 화살 을 무차별 난사)
3.하피 헌트 샷 (하피 사냥용,하피가 떨어지면 무한 데미지 공격)

석궁vs검사
검사가 못오게 다수의 화살을 날립시다 만약에 오면 필을 쓰거나 대쉬공격을 합니다
대쉬공격하고나서 필을 쓰도록 합시다.

석궁vs법사
위에서 놀도록 합시다 법사 마법을 피할수 있도록 많이 움직이면서 공격하도록 합시다.

석궁vs궁사
대쉬 어택과 1번 필을 많이 사용합시다 한고에만 있지말고 많이 움직이면서 공격합시다 그리고 가능한한 3번 스킬은 쓰지 맙시다 데미지도 적고 하피를 맞는 확률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1번 스킬 사용 강조.

석궁vs창병
석궁은 텔레포트라는 대쉬가 있어서 대쉬를 하면 무적이기때문에 스킬이나 공격을 피할수있습니다. 그리고 근접에서 대쉬공격을 맞게 되면(2방 다맞을시)데미지가 60~70정도 나옵니다
법사의 스톤커스 데미지랑 맞먹습니다. 이 공격을 자주 사용합시다.

석궁vs연금술사
연금술사한테 가지말고 멀리서 피하면서 공격하는게 무난한듯 합니다.

석궁vs석궁
이대결도 가만히서 공격하면 안댑니다 가능한 위에서 공격하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석궁의 1번 스킬을 사용합시다 1번 스킬을 사용하게되면 위아래 선택 기능이 나오는데 이때 위에 키를 두번 눌루면 딜레이가 안걸리고 바로 필을 날립니다 아래는 안됩니다.
1번 스킬의 장점은 전체적으로 화살을 날릴수 있고 데미지도 좋습니다.

새로나온 라스(도적)캐릭터에서는 연구를 더 하고 정리하겠습니다.



이로써 저의 공략법은 끝났습니다 고맙습니다.^^~*

'게임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2 햄딘 템세팅및 스킬  (0) 2008.07.02
마비노기 스킬  (0) 2008.07.02
젤다의 모험 공략  (0) 2008.07.02
PSP 게임 추천  (0) 2008.07.01
와우 흑마 유저인데 t6셋  (0) 2008.07.01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