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안녕하세요.
컬버린서버 벼달이입니다.

사실....뭐 많은분들이 알고계시지만

창과 폴암의 차이는

창은 찌를때강하고 폴암은 내리찍을때 강하죠.

창은 찌르기:내리찍기 비율이 5:5지만

폴암은 3:7로 데미지가 덜들쭉날쭉하죠.

그러므로 사냥도 좀더 쉬운느낌이있습니다.




2차때 폴암 3차때 창쓴다는것은 듀얼과는 다릅니다.

듀얼은 폴암쓰레셔와 창 버스터를 적절히 써주는 직업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육성법은 2차땐 폴암만 3차땐 창만 쓰는것입니다.

같은 무기라면 1,2차땐 폴암이 우수하기 때문에 폴암을 끼고

3차땐 창 버스터라는 막강한 스킬이 있기때문에 창을 쓰는것입니다.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죠.

[스텟]

스텟은 요즘 순덱을 낮게 잡고 덱스or명중템을 끼는것이 대세지만
필자는 덱스를 높게 잡고 힘템을 끼는방식입니다.(사실 실수로 순덱을 높게
잡은것도 있지만요.)
스텟은 자유롭게 하시면됩니다.
물론4/4는 기본 이겠죠?

[스킬트리]

타입A:폴암마스터리5-폴암부스터5-폴암마스터리19-폴암부스터6-폴암파이널마스터-
아이언월3-바디마스터-창마스터리19-창부스터14

타입B:폴암마스터리5-폴암부스터5-폴암마스터리19-폴암부스터6-폴암파이널마스터-
아이언월3-바디마스터-창마스터리20-창부스터13


네 사실 창마스터리와 창부스터가 약간 다를뿐 나머진 같은 스킬트리입니다.

명중을 올려주는템이 필자는 좀 부족해서 타입B로했습니다.
타입 A는 하이퍼바디와 같이 쓸때 아주조금더 편하겠군요.



[무기 및 육성법]

10~25까지는 아무무기나 쓰세요.
그다음 30때는 낄만한 템이 2개입니다.
하나는 30제 폴암이고요.(올비에서 팝니다.)

다른 하나는 실버스노우보드 입니다.


물론 공격력 면에선 30제폴암이 앞서지만

공속면에선 실버스노우보드가 좋습니다.

특히 폴암 부스터로 실버스노보드의 공속은 끝내주죠.(다른 무기에비해 보드는 공속이
"보통"입니다.)

아무거나 맘에 드시는거 끼시고

불타버린땅에서 파이어보어를 잡아주십쇼.

35때 카니발 가지마시고 36때 골든스노우보드 를 끼시고 카니발 가시면

수월할것입니다.(작이나 떡 이왕이면 공격력 높은걸로)

그다음 43때 메이플폴암을 끼시면 좋습니다.(뭐딱히 이것말곤 낄만한템이 없습니다.

그냥 40제 폴암 끼면 되지않겠냐만은 보드에 익숙하신분이라면

메이플 폴암의 공속도 좋기때문에 이걸 추천해드립니다.)

이걸 작하신다면 할말없지만 떡질하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43부터 50까지는 카니발로 금방업하니까요.

50때는 작슈퍼스노우보드를 껴야합니다.

이건 강력히 추천하는데요.

70까지 껴야하고

뱀기사때도 사냥은 이걸로 해야합니다.

기본공속이 빠름이기때문에 부스터를 쓰면 매우빠름이 되는무기입니다.

작된게 그리 비싸지는않습니다.(다른무기에 비해서라고 해야되나요.)

필자는 슈퍼스노우보드 60% 6작을 400만에 샀습니다.

50때도 카니발을 하시거나 사냥으로 대충올리신다음

51때부터 올비경파 하시면됩니다.(저는 c-2를 제외하고는 올비경파보다 잘오르는

사냥터를 못봤습니다.)

다만 경파로 70까지 뻐기셔야합니다.

저는 경파만 하면 올릴자신이 그리없어서 사냥으로 10~20%정도 올리고

경파노가다 했습니다.

70때 작 스페판 껴주시면됩니다.
이제 용기사로 전직해주시면 됩니다.
전사게시판에서 좋은 용기사 스킬트리가 많이있습니다.
그걸 참고하시면 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레이포럼 - "[컬버린]벼달이"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저는 해적을 키우고있는 총알낭비입니다.

본 시간에는 해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 해적

1. 해적이란?

2. 해적의 스킬트리와 스텟 육성법(인파이터)

3. 해적의 스킬트리와 스텟 육성법(건슬링거)



② - 건슬링거/인파이터

1. 인파이터란?

2. 건슬링거란?

3.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의 장점과 단점

4.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의 차이점





① - 해적

그럼 제일먼저 간단하게 해적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적이란?

해적(Pirate)은 주먹으로 적을 때려 쓰러뜨리거나, 건으로 쏴서 적을 쓰러뜨리는 직업입니다.

해적의 무기는 너클과 건이 있습니다.

너클은 겉으로 보면 아대처럼 생겼지만, 자세히 파헤쳐보면 단단하고 손을 보호할 정도로 잘 재련된
무기입니다.

너클의 주 스텟은 힘이며, 보조스텟은 민첩입니다.

다음 무기는 건입니다. 해적이 사용하는 총은 내구도가 강하고, 발사력이 좋은 총을 사용하는데요, 거
의 해적들이 사용하는 무기가 권

총이라 한손으로도 거의 들어 쏘죠.

건의 주 스텟은 민첩이며, 보조스텟은 힘입니다.

이렇게 각 무기에는 두가지로,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것이죠.

장점과 단점을 보실려면 ② - 3을 참고하세요.

해적은 무기에 따라 두 가지 직업으로 나뉘어집니다.

너클로 적을 때리고 강한 폼으로 변신하는 인파이터, 권총으로 적을 쓰러뜨리고, 적을 혼란에 빠뜨리
게 하는 건슬링거가 있습니다.

먼저 인파이터를 볼까요?

인파이터는 아까 말한 너클로 적을 때리고 강력한 힘을 발휘시키는 트랜스 폼, 거의 옆으로 곡괭이질
하는것 처럼 보이는 백스핀 블로

우, 그리고 힘이 세고 체력도 강해 거의 전사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건슬링거를 볼까요?

건슬링거는 거의 궁수와 같으나, 스킬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매우 빠른 속도로 총알을 두발씩 발사시
키는 더블 파이어랑 뒤로 빠지며

공격하는 백스텝샷, 여러 적을 동시에 공격하는 인비지블샷, 적을 깜짝 놀래켜 적들을 혼란시키는 페
이크샷등이 있고, 궁수처럼 명중

률이 높아 회피가 높은 적에게도 유리한 거의 격수 직업입니다.

2. 해적의 스킬트리와 스텟 육성법(인파이터)

그럼 이제 인파이터에 대한 육성법과 스킬트리를 보도록 합시다.

일반 인파이터의 느낌을 못느낌 사람들은 기본 민첩을 자기 레벨에 +5라고 올리라 하지만, 저는 민첩
을 자기레벨에 2배로 올립니다.

왜냐면 거의 전사수준이잖아요. 힘만 쌔면 뭐하나, 민첩이 높아야지 하는 생각이죠.

민첩을 자기레벨에 2배로 올리라는 말은 이런겁니다.

만약 자기 레벨이 20이라면 민첩은 40이죠. 다시 예를 들어주자면 레벨이 120이라면 민첩을 240이죠.

근데, 레벨 1씩 오를때마다 민첩을 2씩 올려주기 귀찮죠?

그럴때 레벨이 14,19,24,29,''''' 그때 미리 민첩을 올려주면됩니다.

민첩이 50이다, 29가 됬다면 55올리고, 30되면 민첩60올리면 되죠. 간단해 보시죠?

하지만 고렙되면 힘들어요. 인파이터가 거의 전사처럼 보여서 돈벌기가 어렵죠.

아 너무 아는말이나, 길게 설명했나요? 그전에 스킬트리는 먼저 보고가야죠...

그럼 전직 업부터 시작해서....

Lv.10 - 스트레이트1

Lv.11 - 스트레이크4

Lv.12 - 스트레이크7

Lv.13 - 스트레이크10

Lv.14 - 스트레이크13

Lv.15 - 스트레이크16

Lv.16 - 스트레이크19

Lv.17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

Lv.18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5

Lv.19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8

Lv.20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11

Lv.21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14

Lv.22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17

Lv.23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Lv.24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3

Lv.25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6

Lv.26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9

Lv.27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10 - 써머솔트 킥2

Lv.28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10 - 써머솔트 킥5

Lv.29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10 - 써머솔트 킥8

Lv.30 - 스트레이크20 - 퀵 모션20 - 대쉬10 - 써머솔트 킥11

자세한 이야기는 ② - 1에 참고하세요.

3. 해적의 스킬트리와 스텟 육성법(건슬링거)

이제 마지막 건슬링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건슬링거는 아까도 말씀 드린듯이, 권총으로 쏴서 적을 때리고,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직업입니다.

1차때 주로 사용하는 스킬? 더블 파이어죠. 2차때는? 보조스킬 알려주자면 건부스터,윙즈같군요.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술이라면 페이크샷이 최고입니다. 인비지블샷은 거의 궁수의 엘로우 봄과 비
슷해 보이네요.

건슬링거의 스텟 육성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슬링거는 힘을 자기레벨에 +5로 올리시면됩니다.

즉, 레벨이 30이면 힘은 35죠죠. 다지 예를 들어주자면 레벨이 200이면 힘은 205인 셈이죠.

특히, 더블 파이어는 엄청 빠른 시전속도라 빨리 공격하는 특성이 있고, 아마존의 눈처럼 사정거리늘
려주는 스킬은 없어도, 더블 파이

어는 레벨에 따라 사정거리가 달라집니다.

그럼 이제 건슬링거식 스킬트리를 보도록 하죠.

Lv.10 - 더블 파이어1

Lv.11 - 더블 파이어4

Lv.12 - 더블 파이어7

Lv.13 - 더블 파이어10

Lv.14 - 더블 파이어13

Lv.15 - 더블 파이어16

Lv.16 - 더블 파이어19

Lv.17 - 더블 파이어20 - 대쉬2

Lv.18 - 더블 파이어20 - 대쉬5

Lv.19 - 더블 파이어20 - 대쉬8

Lv.20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1

Lv.21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4

Lv.22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7

Lv.23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10

Lv.24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13

Lv.25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16

Lv.26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19

Lv.27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20 - 써머솔트 킥2

Lv.28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20 - 써머솔트 킥5

Lv.29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20 - 써머솔트 킥8

Lv.30 - 더블 파이어20 - 대쉬10 - 퀵 모션20 - 써머솔트 킥11

근데, 왜 인파이터랑 건슬링거식 스킬트리를 봐도 마지막에 써머솔트 킥을 11개 찍는 이유가 뭐냐구
요?

여러분들이 직접 캐릭터 만들어서 스킬트리를 만들어보세요.

써머솔트 킥은 범위공격이라 좋지만, 해적에게 필수인건 더블 파이어/스트레이크,대쉬,퀵 모션입니
다. 그래서 써머솔트 킥은 해적에게

있어봤자 필요없다는 것이죠.

그럼 이걸로 ①단원은 끝났군요. 그럼 이제 ②단원으로 가볼까요?



② - 건슬링거/인파이터

이제부터 여러분은 2차전직에 길을 서게 됩니다.

난 2차도 아닌데 무슨 개솔? 이란 말 하기전에 초보분들도 보시길 바랍니다.

제일먼저 뭐를 볼까요? 그럼 인파이터를 먼저 조사해 볼까요?



1. 인파이터란?

인파이터는 지난 단원에서 많이 배운것 같군요.

하지만 거기서는 간단한 것만 배웠지, 어려운건 안배웠죠.

그럼 이제부터 제대로 배워볼까요?

인파이터는 매우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2차때 배우는 'HP 증가량 향상'스킬을 올린다면 거의 전
사식 육성입니다.

페시브를 보면 'HP 증가량 향상'과 '너클 마스터리'입니다.

'HP 증가량 향상'은 전사의 필수조건인데, 알려드리자면 Level UP할때 HP 증가량이 좀더 높아지게됩
니다. 또, AP를 HP에 올릴경우 HP

가 좀더 상승하게 됩니다.

'너클 마스터리'는 너클의 숙련도와 너클을 사용할 손재주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너클로 공
격할 때의 정확도, 즉 명중률을

높여줍니다.

이건 인파이터의 수련같은 스킬로,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조건이죠.

페시브 스킬을 보셨다면 이제 액티브 보조스킬을 보도록 합시다.

적의 눈을 속이는 스킬 '오크통', 너클의 손놀림을 늘려주는 '너클 부스터', 그리고 'MP 리커버리'로
세가지가 있습니다.

오크통은 그야말로 숨는 것입니다. 오크통은 일부 몬스터가 눈치를 못채게됩니다.

그 나머지는 눈치를 본다는거죠.

너클 부스터는 말 안해도 다 알것같지만, 모르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대로 너클의 손놀림, 즉 공격속도를 늘려줍니다.

너클의 기본속도가 보통이면 손놀림이 빨라져 즉 빠름으로 오르게됩니다.

레벨에 따라 시전 타이머랑 속도 향상력이 다릅니다.

마지막 MP 리커버리는 리커버리는 즉, 회복한다는것으로, MP리커버리라면 MP를 충전시키는 것입
니다.

MP를 충전하는데 MP를 소모하는가? 아니죠, HP? 맞습니다~

예를들어 MP를 채우려면 MP를 소모해봤자 조금만 떨구죠. 그래서 HP를 소모한다는 것이죠.

이제 공격스킬을 보자면 이것들입니다.

'스크류 펀치','더블 어퍼', 그리고 '백스핀 블로우'입니다.

'스크류 펀치'는 이미지만 봐도 다 알것 같지만, 이상하게 보면 화살 스프링같죠?

이 스킬은 전사의 돌진 스킬과 같습니다. 즉, 전방에 있는 적에게 막 돌진해 공격하는것이죠.

돌진하는 스킬인 만큼 몰이사냥할때에 주로 쓰는 스킬입니다.

'더블 어퍼'는 잘 보면 적의 턱을 주먹으로 쳐올려 마지막 한방 더 먹이는 스킬입니다.

'백스핀 블로우'는 곡괭이질을 옆으로 하는 것처럼 팔관절로 적을 곡괭이하는 스킬이죠.

상상만해도 웃길 정도... ㅋㅋ

이렇게 인파이터가 8개의 스킬을 소유한다는거죠.

이걸로 이제 인파이터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스킬을 다 봤으니, 다음 건슬링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
시다.

스킬만 너무 본다구요? 이게 제 한계입니다... -_-+



2. 건슬링거란?

이제 건슬링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번 건슬링거도 많이 배운듯 하네요.

이것도 모르는 일부를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슬링거는 매우 민첩한 몸놀림과 손놀림, 그리고 손재주가 많습니다. 권총처럼 생긴 작은 총도 잘 다
룰 해적만한 자는 진정한 해적밖

에 없겠죠?

점프중 체공 시간을 늘려주는 '윙즈', 상대를 깜짝 놀래켜 당황하게 하는 '페이크 샷', 그리고 폭탄을
던지는 '스로잉 붐', 그외 스킬

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페시브를 볼까요?

'건 마스터리'딸랑 하나냐?

'건 마스터리'는 건의 숙련도와 건을 사용할 손재주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건으로 공격할 때
의 정확도, 즉 명중률을 높여줍

니다.

이건 건슬링거의 수련같은 스킬로, 필수적으로 있어야 할 조건이죠.

왠지 너클 마스터리의 설명을 복사해온 느낌이 드는 듯.....

윽... -_- 그냥 넘어가죠.

액티브 보조스킬을 보도록 합시다.

'윙즈','페이크샷','건 부스터'로 3가지입니다.

'윙즈'는 점프 후 내려올 때 낙하산 타는 느낌처럼 천천히 내려오도록 해줍니다.

인내의 숲처럼 높은 곳에서 떠러져 버렸을때 사용하면 될 듯 하네요.

'페이크샷'을 볼까요?

이건 보조스킬인지, 공격스킬인지 모르겠네요.

그냥 설명 해드릴게요, 페이크샷은 적에게 총쏘는 척하면서 불릿대신 페이크 깃발을 날립니다.

그때 적들은 황당에 빠지게 되고, 3마리 이하를 혼란(스턴)에 빠뜨립니다.

약한 몬스터에게는 데미지를 줄 정도입니다.

윽, 이건 복사해온거다..

마지막으로 '건 부스터'는 말 안해도 다 알것같지만, 모르는 분들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대로 건의 손놀림, 즉 공격속도를 늘려줍니다.

건의 기본속도가 보통이면 손놀림이 빨라져 즉 빠름으로 오르게됩니다.

레벨에 따라 시전 타이머랑 속도 향상력이 다릅니다.

이걸로 보조스킬은 끝났고, 공격스킬을 보도록 합시다.

총 3가지로 '백스텝샷','스로잉 붐','인비지블샷'입니다.

먼저 백스텝샷은 백스텝이라면 뒤로 가며 스텝치기죠. 즉, 뒤로 스텝치면서 총을 쏘는겁니다.

근데, 메이플스토리 안에서는 총 반동으로 일정 거리로 뒤로 그대로 가면서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뒤에 적이 없을때나, 적이 속도 빠를때 유용하죠.

그럼 스로잉 붐을 보도록 합시다.

스로잉 붐은 이 스킬을 누르고 있는 동안 사정거리가 정해집니다.

그 게이지에 도달되면 그 만큼 폭탄은 던져지게됩니다.

멀리 있는 적에게 유용하며, 약간의 백스텝샷과 섞으면 환상의 스킬트리가 될 것 같군요.

마지막으로 인비지블 샷은 여러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궁수의 엘로우 붐과 비슷하군요.

더블 파이어처럼 재빨리 총을 쏴서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스킬인 만큼 적몰이할때 유용합니다.

이렇게 건슬링거는 7개의 스킬을 소유하고있습니다.



3.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의 장점과 단점

이제 원하던 단원에 도달했네요. 그럼 볼까요?

인파이터는 힘에 집중되고, 건슬링거는 민첩에 집중됩니다.

그럼 장점과 단점을 볼까요?

인파이터의 장점

※힘이 세다.
※체력이 강하다.

인파이터의 단점

※공격 거리가 근거리다.
※민첩이 약해 초반에 초록버섯 잡기 어렵다.
※돈벌기가 어렵다

건슬링거의 장점

※민첩력이 좋다.
※사정 거리가 넓다.
※더블 파이어 스킬이 레벨이 높아질수록 사정 거리가 늘어난다.

건슬링거의 단점

※체력이 낮아 약간씩 잘 쓰러진다.
※한번 몰이하다 당하면 피하기 어렵다.
※넉백을 못해서 근거리전에 약하다.

이렇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는 법입니다.



4.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의 차이점

이제 마지막 단원에 도달했네요.

인파이터와 건슬링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힘
※민첩
※체력
※이 외에는 여러분이 찾아보세요.



5. 마지막 육성을 끝내며

너무 짧게 끝나버렸네요

그래도 여러분이 건강한 하루를 보내줬으면 합니다.

전 이번을 끝으로, 다음에 만나도록 하겠습니다. 제 육성법을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하거나, 틀린 것은 답글로 달아주세요.


[플레이포럼 - "총알낭비"님 글]
Posted by Redvirus
,
축음기를 포코에게 돌려주면 다시 갈 수 있는 곳이 늘어난다. 플레인을 이용해 주머니 속에 무엇이 있
었는지 확인하면 스피너 동굴 만년 암 호수로 이동하자. 만년 암 호수로 들어서면 왕자가 기다리고 있
다. 자신의 목적은 왕국의 제건 따위가 아니고 좀 더 솜씨를 닦는 것이 좋다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외
길을 따라 이동하면 랏시와 전투가 일어난다.

벌써 3번째 맞이하는 보스전이지만 고글이 2단계까지만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다면 랏시 역시 쉽다. 놈
이 원거리 공격을 할 때는 고글을 쓰고 물 밑으로 내려가자. 그리고 움직이면 놈이 하는 원거리 공격
의 거의 대부분을 피할 수 있다. 물에 있으면 송사리 놈들이 플레이어를 괴롭히지만 이마져 계속 움직
이면 체력이 소모될 일이 거의 없다. 놈은 원거리 공격을 하다가 수면 위로 얼굴을 내밀고 설 때가 있
다. 이때 다가가 점프+공격->성공하면 다시 점+공격 을 계속 반복해서 지면에 내려서지 않고 공격하
면 구지 디딤돌에 올라서지 않아도 충분이 대미지를 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공격할 때 흡혈 킷을
장비하고 크리티컬을 노려서 때리면 아이템을 쓸 필요도 없이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놈을 처리하
면 생명주와 쳐키를 구할 수 있는데 푸크가 나타나 도깨비 홈에 방문해 달라고 한다. 이제 도깨비 홈으
로 이동하자.


도깨비 홈

도깨비 홈에 도착하면 홈을 수리하는데 돈이 들기 때문에 스폰서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러면서 깐깐
한 페케이지만 전설의 드릴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은 믿어 줄 것이라며 주인공에게 페케를 만나볼 것
을 권한다. 페케맨션에 도착하면 페케는 자신을 웃겨야만 스폰서가 되어주겠다고 한다. 방독면을 쓰
고 말을 걸면 웃는데 이번에는 자신이 준비한 게임을 클리어 해야 스폰서가 되어 준다고 한다. 게임은
간단하다. 바닥을 뚫고 나오는 두더지를 50번 때리면 이길 수 있다. 가드대시와 점프 공격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쉬울 것이다. 게임을 클리어 하면 도깨비 홈으로 이동하자. 그곳에 가면 페케가 복구공사를
돕고 있는 것이 보인다. 이와오에게 말을 걸면 주인공이 삽으로 자신을 깎겠다고 위협했다며 무서워한
다. 마을로 나가 대화를 해보면 주인공과 비슷한 모습을 한 사람이 장난을 친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다시 도깨비 홈으로 이동하자. 그러면 피노가 주인공을 닮은 사람에게 속아서 피멘트 마운틴으
로 향한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대화가 끝나면 피멘트 마운틴으로 향하자.
Posted by Redvirus
,
- 웨블리 리볼버 -
영국제 권총으로 매우 정확한 사격을 가할 수 있다.
....고는 하지만 실상 메달 오브 아너 게임에서
권총류는 거의 쓸 일이 없는 총기류다. -_-;


- 리 아인필드 -
오랜 기간동안 개량을 거쳐온 영국제 소총으로
모든 소총 중에서 가장 튼튼하다. 10연발 클립을
사용하는 볼트액션 방식을 취했기 때문에 다른 소총
에서 보이는 강한 반동이 없다. 매우 높은 정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 마르크 경기관총 II -
한 탄창에 32발을 장전할 수 있는 영국군의
주력 기관총. 그렇지만 탄 걸림을 막고 원활한
급탄을 위해 대개 30발씩만 장탄해 사용했다.


- 밀스 수류탄 -
영국군의 제식 수류탄으로 가벼우면서도 작아
타 수류탄보다 멀리 날아간다.


- 연막탄 -
적의 시야를 방해하거나 은폐물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연막탄의 색깔로 제조국을 알 수 있는데 미국제 M18은 적색을, 소련제 RDG-1은
겨자색을, 독일제 네벨한트그라나테는 녹색을 띈다.


- 나간트 리볼버 -
소련제 권총. 웨블리 리볼버와 마찬가지로
쓸 일이 거의 없으니 그냥 구경만 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_-;


- 모신 나간트 소총 -
소련제 소총. 장탄 수가 5발이라는 것만 빼면
영국제 리 아인필드와 별 차이가 없는 듯 하다.


- SVT 40 -
소련제 스나이퍼 라이플.
발사 후의 반동이 지나치게 커서 사용하기가 꽤나
까다롭다.


- PPSH 기관총 -
소련제 기관총. 무엇보다 장탄 수가 46발이나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 F1 수류탄 -
소련제 수류탄으로 영국과 미국의 수류탄에
비해 무거워 멀리 날려보내기는 힘들지만
그만큼 살상반경이 더 크다.


- 휴대용 MG42 -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만 등장하는 무기로
휴대가 가능하다는 점만 빼면 MG42와
별 차이 없다.
Posted by Redvirus
,
시공을 넘어 출현한 수수께끼의 소혹성
소혹성은 조금씩 그 궤도를 바꿔 지구에 접근하고 있다
평범한 소혹성인가?
그렇지 않으면 지구를 노리는 기동병기인가?
그 해답을 얻기 위해
각 시대의 영웅들이 지금 여기에 모인다



[시로코]
이 행성도 조사를 끝마쳤지만...
전쟁상황이라고는 해도, 싸우는 이유가 어리석군.

혹성을 통일하는 자가
「모든것을 가능케 하는 힘」을 얻는다, 라니...

무엇의 비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모든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외적요인이 아니라
천성의 재능이라고 하는 것을 모르는 듯 하군.

하지만, 전력을 늘리는 것만은 가능하다...

음, 저건?
제타건담...
그리고 또 한기는?

완전히 무방비한 움직임이군.
게다가 이 프레셔, 느껴본 적이 없는 것이다.

사라, 레코아!
선행해 공격을 걸어서, 적의 방어선을 교란시켜라!

[사라]
옛!

[레코아]
옛!

[시로코]
나도 곧 따라가겠다. 아군을 늘린 다음에....
거기 있는 모빌슈트!
뭘 하고 있나!

[쥬도]
뭐야...?
모빌슈트라고?
당신이야말로 뭘 하고 있는거야?

[시로코]
제타건담...은 아니군?
어디에서 왔나, 소년?

[쥬도]
이건 더블제타라고.
그리고 나는 쥬도, 쥬도 아시타다.
목성...아니, 지구에서 왔다.

[시로코]
우연이로군.
나도 목성에서 왔네.
펩티머스 시로코다.

그런데 쥬도군.
함부로 저 기지에 접근하지 않는 편이 좋네.
저곳은 지금 적의 지배하에 있으니.

[쥬도]
적?
적이라리 무슨 소리?
어떻게 된거야?

[시로코]
여기는 원래 내 기지였네만
잠시 비어있는 틈에 적에게 빼앗기고 말았네.

아군이 고립되어 있어서 구원하러 가지 않으면 안되네만....

[쥬도]
흠...
시로코씨, 이 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어요?

[시로코]
음?
그렇군.
너희들보다는 오래 있었던 만큼, 자세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쥬도]
그러면, 도와줄께요!
그 대신, 이 별에 대해서 가르쳐줘요.

[시로코]
호...
거기에 있는 제타건담의 파일럿도 함께, 인가?

[쥬도]
물론!
괜찮지, 루?

[루]
기가 막히네.
안되는게 당연하잖아.
랄까, 어차피 말려봤자 소용 없겠지만.

[쥬도]
역시 루~!
얘기가 잘 통한다니까.

[시로코]
결정된 것 같군.
괜찮나, 제타건담의 파일럿?

[루]
루 루카야.
당신, 티탄즈 사람이죠?
도대체 무슨 속셈?

[시로코]
루 루카. 좋은 이름이군.
티탄즈라고 하는 조직은 지금의 나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네.

너희들에게 적의도 없으니, 신경쓰지 말아주게나.

그럼, 나는 아군을 구원하러 가겠네.
너희들은, 적의 요새를 파괴해, 원호해주게나.

[쥬도]
라져!
그럼, 가볼까!



◎게임 시작 직후

[시로코]
이 별의 안내는 맡겨주게, 쥬도군.

[쥬도]
라져!
기대할게요, 시로코씨!

[시로코]
지구권은 언젠가 여성이 지배할 것이다.
이런 전투에서 잃을 수는 없지.



◎D필드 진입시(컷인有)

[쥬도]
우왓! 뭐, 뭐야 이 빛!
게다가 엄청난 소리!

[시로코]
이 에리어의 방어시스템이군.
근처의 시설을 제압하면 정지할 것이다.

[루]
어머, 꽤나 자세히 알고 있네?



◎남서기지 제압시

[쥬도]
오, 공격이 멈춘 것 같네.
시로코씨가 말한 대로다.

[루]
너무 잘 알고 있는것도 수상한데...


◎D필드 제압시

[란바랄]
여자에다 어린애라...시대는 변한 듯 하군.
허나, 전장의 운명은 변하지 않는다.

[사라]
포위당했다...!
하지만, 그 분이 와 주실거야!

[마 쿠베]
후후후, 용감함과 무모함은 다른거다.


◎마 쿠베 격파시

[마 쿠베]
오오, 우라간...저 항아리를 키시리아님께 전해주게나...
그건, 좋은 물건이다!!


◎H필드에서 란바랄 격파시(컷인有)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38169920070530182758&skinNum=1

[시로코]
사라! 레코아!

[루]
저건...시로코의 디오!
저렇게 강하다니...신용할수 없어.



◎란바랄 격파 후 플츠, 검은 삼연성 등장

[플츠]
쥬도....?
여기에 있는 건가?

[가이아]
적을 배후에서 공격하겠다.
오르테가! 맛슈! 출격이다!



◎플츠 격파 후 로랑 등장

[로랑]
우리들이 싸워서 어쩌자는 겁니까?
무기를 내려주세요!

[쥬도]
무슨 소리를 하는거야?
공격해 온 건 그쪽이잖아?

[시로코]
흐음...
아무래도 서로 오해가 있었던 모양이군.



◎일정시간 경과 후(조건 불확실)

[시로코]
지구권은 언젠가 여성이 지배할 것이다.
그 여성은 루 루카, 너처럼 강하고 총명한 인간일 터.

[루]
에? 뭔가 말했어?
잘 안들렸는데.

[시로코]
......



◎맨 위의 적 필드 진입시(컷인有)

[쥬도]
우왓! 또 빛이!

[시로코]
이쪽에도 제어하고 있는 기지가 있을 것이다.

[루]
시로코 녀석, 제법 하는 것 같네.
나도 질 수는 없지!



◎쥬도와 에마가 접촉 시

[에마]
전장은 애들 놀이터가 아니야!



◎북서기지, 북동기지 中 하나 제압시

[쥬도]
어떻게 된거지!?
공격이 멈추지 않아!

[시로코]
아마 복수의 장소에서 제어하고 있을 것이다.
다른 기지도 파괴하지 않으면.



◎북서기지, 북동기지 모두 제압시

[시로코]
겨우 멈춘 듯 하군.

[루]
처음부터 알고 있었던 거 아냐?



◎시로코와 로랑 접촉시

[시로코]
싸움인 이상 승부를 보지 않으면 안되지.
간다, 소년!

[로랑]
이 사람, 누군가랑 닮았는데...



◎로랑 격파시

[쥬도]
투항한다면 목숨은 빼앗지 않겠다
무기를 버려!

[로랑]
알겠습니다....
여기선 당신을 따르죠.

[시로코]
불행한 오해가 있었지만
앞으로는 힘을 합쳐 함께 나아가도록 하세.

[루]
어쩐지 납득할 수 없는데

<플레이어 승리>


P.S
본인의 일본어 실력이 조금 부족한 관계로 오역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P.S 2
왜 많고 많은 파일럿 중에 하필 시로코 루트를 골랐냐 하면...
개인적으로 시로코를 제일 좋아해서 랄까요

보너스로 플레이 영상입니다.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38169920070530182645&skinNum=1
Posted by Redvirus
,
*스트레스 안 받고 겜하는방법.
처음에는 그냥 적당히 적당히 즐기면서 MS게발에 전념하면서 일단 한번 깨고..
다음부터 본격적인 100% 채우기에 도전하는게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절대로 한
번으로는 100% 못 만든다는 사실을 유념하시면서..

이때 주의 사항은 윙건담 패거리들은 한꺼번에 5명의 엠블렘을 다 모을 수가 없고
2씩만 모을수 있기 때문에.. 모든 엠블렘을 모으려면 최소 3번을 클리어해야합니다.

윙건담페거리를 잘 섞어서 만날수 잇는 분기로 진행하십시오.

--엠블렘 모으기--
일단 엠블렘을 모두 모으려면 간담파이트를 모두 클리어 해야합니다.
간담파일럿에서 프리미엄 엠블렘을 획득하고 경기를 종료해야 모을 수 있습니다.
같은 레벨을 2~3번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 클리어 하고 나면 간담대간담
엠블렘을 넣을 수가 있죠.이까지 했으면 거의 파이트의 엠블렘은 다모았을 것입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절대로 챔피언 등록을 하지 마십시오.

동서남북중앙불패,캬스발,동방불패만 제외하고요.
그럼 저 3가지 엠블렘 쉽게 얻는법.

1.카스발,동방불패
아무로(FG)+뉴건담코드를 지구랩4에서 1,5번에 등록시킵니다
지구랩4를 해서 5번째에 아무로(FG)+뉴건담 이긴후 경기종료하면 동방불패입수
지구랩4를 제패하면 캬스발나옵니다.

2.동서남북중앙불패
아무로(FG)+뉴건담코드를 우주 4필드 의 5번째 상대(원래는 히이로+윙건담이죠)로 등록시킵니다.
그리고 아무 유닛으로 우주 4필드 끝까지 이깁니다(우주4필드 보스가 디오+시로코지요) 현재 우주
4필드의 보스가 디오+ 시로코다보니 MS 입니다. 그러면 MS 라서 동서남북 중앙불패 엠블럼을 얻을
수있지요.

3.치킨더치킨
별로 쓸모는 없지만 100%달성이 목표니..
이건 후반부로 가면 모빌돌이 떼거지로 우주에서 나오는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한 3~6정도 모인곳에 HI-v건담에 아므로 or 까뮤를 태워서 보낸후 15번이상만
무조껀 회피를 하시면 클리어후 들어와있는걸 확인 할수 잇습니다. 왜 Hi-v를
추천하냐하면 빔코팅으로 아무리 다굴당해도 안 죽는 기체이고..모빌돌이 타고있는건
빔무기 뿐인지라 가장 무난히 회피놀이를 할 수 잇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윙건담 패거리가 차고잇는 엠블렘들이 가장 구하기 귀찮더군요..ㅡ_ㅡ0
여기서도 못구한 엠블렘은 아래있는 파일럿 모으기의 오리지날 캐릭들이 들고 잇습니다.

--전함 모으기--
이건 그냥 보일때 마다가서 잘 사고 클리어시 분기를 잘 나눠서 가면 어렵지않게....


--파일럿 모으기--
파일럿도 분기별로 잘 진행하면 금방모으지만 오리지날 파일럿중에 몇몇은 특정조껀이
만족이되야 보급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도중에 특정 기체를 개발하면 지원병으로 등록되어 있는 캐릭터 들이 있다 조건은 다음과 같다.
1.레드 워리어를 ACE로 등록 - 쿄시로(京田四郞)
2. Ex-S을 ACE로 등록 - 료 우츠 (リョウルツ)
2.하로를 ACE로 등록 - 하로(ハロ)
4.크로스본 건담X3을 ACE로 - 토비아 아로낙스(トビアアロナクス)
또한 을 모두 TUTORIAL본 후 거점에 가면 파멜라 스미스 (パメラスミス가 지원한다 ).

--모빌슈츠 모으기--
이게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건 딱히 정도가 없고(모두를 모으는건) 열심히 모으고 개발하는 수뿐입니다.ㅡ_ㅡ0
그냥 조금 편히 하는방법만 있을 뿐.
1.ACE인 적기체는 무조껀 포획한다.
2.처음 보는 기체는 무조껀 포획한다.
3.허접파일럿의 허접기체를 양성을 위해서는 고기능 모빌슈츠로 포획후 허접캐릭으로 처리해서
경험치 몰아주길를 권장.
4.Hi-v or V2 어설트 버스트 만으로 2부대정도 구성 : 한턴에 3번을 움직여서
각종 포획을 전담할수있습니다.

제가 모으면서 은근히 힘들었던..(?) 것들만 적어 놓겟습니다.
G캐논 : 짐III+ 짐 캐논II or 짐III+건 캐논 양산형
해머해머 : 큐배레이로부터 개발(큐배레이가 쓸 일보다 개발할일이 많으므로 3기정도는..)
하이고그 : 지구에서도 별로 쓸일이 없지만.. 개발하기 짱나는...
자크J -> 앗가이 -> 즈고크 -> 즈고크E -> 하이고그
같은 계열로 구프계열이있습니다.(구프도 2기는 개발을 해야..)

함브라비,바이아란 : 갸프란 -> 가브스레이 -> 합브라비 -> 바이아란
갼계열 : 죄다 쓸모는 없고 개발할건 많은 루트.(갼,켐파,갼강화형,고기동형자크,R쟈쟈,가즈엘,가르발
디β,하이자크연방사양)
건담 에피온 : 윙건담+톨리스2,3로 조합 해서 만든후 간담 아쿠에리아스로 개발

[루리웹 - "루닉웹"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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