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은근히 고민하는 분들이 계셔서 적어봐요 'ㅅ'

아바는 아시다시피 w,w 로 달리기가 가능한데요,

달리기 중에는 무기를 바꿀수도, 소음기를 장착하거나 땔 수도, 총을 쏠 수도 없죠.

한마디로 공격에 대한 준비 동작이 모두 막혀버린다는 것!

그래서 달리다가 적을 만나면 급하게 멈춰서 우왕좌왕하며 총을 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혹은 점프로 달리기 모드를 풀며 총을 쏘시기도 하던데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아바는 모 게임처럼 점프샷 같은 짓을 하면 그야말로 자살행위죠.

점프시에 에임이 크게 벌어지기도 하거니와 착지시에 에임이 흔들려서 정확한 조준이

어렵거든요.

아주아주 간단한 대처법이 있답니다.

그냥 달리기 중에 좌, 우키 중 아무거나 눌러보세요 달리기가 풀리고 대각선 좌우로

무빙이 가능합니다. 물론 바로 즉각 사격도 가능하구요. ^^;


에임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덕샷 (앉아 쏴) 를 하면 에임이 서서 쏠 때보다 더 좁혀지고

덜 벌어지는 것 아시나요? 이것도 팁 ^^;


하나 더 덧붙이면 아바는 연사시에 첨부터 에임이 크게 벌어지는게 아니라

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에임이 크게 벌어진답니다. 사실적인 부분!

즉, 아무리 당황해도 어느정도 거리가 있다면 연사보다는 점사가 효과적이라는거죠 ^^;

초 근접시엔 그냥 난사 >ㅁ

[플레이포럼 - "수빈씨"님 글]
Posted by Redvirus
,
제가 어바를 체험하면서 느꼈었고..또 많이 활용 했었던 팁이라면 팁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상대편과 교전을 하게되면 본인이 아니고 아군의 한명이 교전을 펼치게 되면 미니맵 또는 전체

맵에 상황이 나옵니다.

즉 빨간색 네모 모양으로 적의 움직임이 표시가 됨니다.

만약 자신이 교전은 안하고 아군중 한분이 교전을 펼치고 있을때 재빨리 미니맵을 확인하는겁

니다

미니맵을 보고 재빨리 뒤치기나 아니면 적군이 움직이질 않고 있다면 빠르게 움직여 적군이

탄창 교환등 기다리고 있을시 기습 공격을 실시하여 제압을 하는겁니다.

제가 이 미니맵을 활용 하면서 많은 전적을 올릴수 있었고 또한 미니맵만 잘 활용한다면 정말

많은 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또 아주 기초적인 방법 이지만 막상

게임을 하다보니 제가 정말 많이 답답할 정도로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았습니다.

정말 미니맵을 잘 활용하면 정말 효과 좋습니다.

정말 미니맵 우습게 보지마시고 신경써서 한번씩 한번씩 확인해 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A.V.A 하늘몽키 였습니다.

비방글이나 악플 웬만하면 자제해주세요


[플레이포럼 - "아직초짜"님 글]
Posted by Redvirus
,
몇번의 부캐를 키우고 직접 실험도 해보고 쓰는 글입니다

엘리트 나메에서 실험했었구요...




1. 무작정 보스가 있는곳까지 화면을 이동합니다

2. 공습(3번)을 하면서 터지기 직전에 0을 눌러 나갑니다

3. 3초 정도 후에 들어갑니다

4. 보스는 무한 인화에 걸려 알아서 죽습니다

5. 포탈타고 들어가면 끝!


[플레이포럼 - "김다혜"님 글]
Posted by Redvirus
,
사람들이 던바의 교란기에 대해서 잘 모르는듯해서 한마디 적습니다.
던바의 교란기=회오리총 이라고 알고 계실겁니다.
그것도 맞습니다.하지만 그냥 회오리총이라고만 알고 있을꺼면은
차라리 리광6솟에 회오리작해서 쓰는게 훨이득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그냥 넘겨 버리고 가는 점이 있으니
던바의 교란기는 모든 속성데미지를 줍니다.
처음 노작노강 하면 던바 데미지 1-2 입니다.
나노작풀로하면 2-4가 되구요.
그렇지만 그냥 데미지가 1-2 라는게 아닙니다.
물리 환영 감전 화염 기절 맹독 데미지가 증가 됩니다.
이말이 무슨말인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한예로 몹마다 고유속성을 띄고 있고 또한 약한 속성들이 있습니다.
시체계열은 화염데미지에 무력하고 환영몹들은 물리계열에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그런 몹들에겐 보통 2배씩 데미지를 준다고 가정할때 기본적으로 그런속성들을
모두다 입힐뿐만 아니라 상태이상효과를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효과라고 하죠.던바의 교란기는 나노업글하면 할수록 유일하게 모든 속성 효과들이
138로 올라갑니다.거기다 기본 데미지도 증가하구요.

일반 무기들은 그 무기에 붙어있는 것만 효과가 증가하나 던바의 교란기는
그 모든 효과들이 다 올라간다는 소립니다.

여기에 또한가지 팁:던바는 알다시피 모든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효과적으로 쓰실려면 환영작도 좋지만 기절+화염+환영 효과 에 투자하시면 진짜 좋습니다.
한예로 엘나기준으로 만렙이 몰록 55렙짜리 잡을때 그런효과를 독특히 볼수 있습니다.
몰록뿐만 아니라 디씨잡을때 감전효과나 맹독세팅을 하면 디씨가 피를 못채우며
그냥 처음부터 피가쭈욱 깍이게 된다는거죠.
물론 기본데미지가 좀낮다 보니 잡는게 느릴수도있지만 그런몹들 잡을때 가장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수 있는게 던바의 교란기가 아닌가 하고 생각됩니다.

이상 허접한 팁이었습니다.


[플레이포럼 - "엘리트거너"님 글]
Posted by Redvirus
,
배를 타고 항해를 하던 도중 갑자기 대형 문어가 나타나 보경운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문어와의 대결
이 끝난 후에는 회멸이 나타나 보천을 데리고 가고 뒤쪽에선 신무사가 자응에게 칼을 들이대며 자응
을 위해 보경운이 목숨을 끊을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자응은 보경운을 위해 스스로 죽음을 택하고 보
경운에게 '절대 복수는 하지 말라'며 눈을 감는다.

자응을 잃은 슬픔을 뒤로 하고 배가 도착한 곳은 남안 삼림으로 이곳에서 보경운은 자응을 묻어줄 곳
을 고민하다 남안진의 후릉을 떠올리고 후룽에 자응을 묻어주기로 결심한다.

남안 삼림을 나온 다음 남안진으로 이동을 한다. 남아진 내에서 장비를 구입하고 민가를 돌아다니며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번언외가 아들을 위해 약재를 구해 달라는 부탁을 하게 되는데 게임을 진행
하며 약재들을 구해 가져다 주면 은 25000을 받을 수 있다. 무기와 아이템 그리고 번언외의 부탁까지
들은 후에는 마을 위쪽의 문을 통해 불야방으로 간다. 불야방내에서 비제에게 말을 걸면 옥념어를 인
면구로 교환해주며 또다른 노인은 막힌 기혈을 풀어준다.

마을에서 볼일을 마친 후에는 밖으로 나와 후릉 삼림으로 간다. 후릉 삼림에서 길을 따라 이동해 후릉
으로 들어가면 바위로 입구가 막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다시 한번 미니게임을 하게 된
다. 이번 미니게임 역시 단순한 마우스 노가다로 마우스 연타만 잘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깰 수 있다.

바위를 부수고 후릉 안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철지가 나타나며 대결을 벌이게 되는데 오기 전에 레벨업
을 조금만 해두면 쉽게 이길 수 있다. ( 이기면 인피투수를 준다. )

철지를 이긴 후 반대쪽에 있는 구멍으로 들어가면 후릉 기관실로 가게 되는데 이곳에서는 5개의 석상
을 조작하여 반대쪽의 입구를 열어야 한다. 입구가 열린 후 안으로 들어가면 거대란 철룡이 나오는데
그리 쉬운 상대가 아니다. ( 오기 전에 레벨을 11정도로 올려 놓는게 좋다. ) 철룡을 물리치면 철지가
나타나 보경운과 여러 가지 대화를 하게 되며 자웅의 시체는 자신이 맞아준다는 말을 한다.
Posted by Redvirus
,
조작키
동작
탈 것
게임 임무 도움말

앞으로 : W
뒤로 : S
좌로 이동 : A
우로 이동 : D
점프 : Space
앉기 : C
걷기 : Shift
액션 : E
승하차 : E
전진 : W
후진 : S
왼쪽으로 회전 : A
오른쪽으로 회전 : D
목표 : Tab
목표 살펴보기 : 백스페이스
EVA 데이터 링크 : ESC
EVA 데이터 링크 목표 : O
EVA 데이터 링크 맵 : M
시점 변경 : F
스크린샷 : Print Screen

무기
메뉴
멀티 플레이어

핸드건 : 1
자동 무기 : 2
저격용 무기 : 3
화학 무기 : 4
로켓 발사기 : 5
수류탄 발사기 : 6
에너지 무기 : 7
타이베리움 무기 : 8
지뢰 : 9
비컨 : 0
다음 무기 : Enter, 휠 위로
이전 무기 : ', 휠 아래로
일차 무기 발사 : 마우스 왼쪽 버튼
이차 무기 효과 :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재장전 : R
확대경 줌인 : T, 휠 위로
확대경 줌아웃 : G , 휠 아래로
도움말 : F1
빠른 저장 : F6:
메뉴 선택 : Enter
게임 일시 중지 : ESC
팀 정보 : J
작전지역 정보 : K
채팅 : F2
팀 채팅 : F3
서버 정보 : L
Posted by Redvirus
,
사용되는 키는 이와 같다. 이 키들은 모두 변경이 가능하다.

사용키
설명

w, UP
전진

s, DOWN
후진

a, LEFT
왼쪽이동

f, RIGHT
오른쪽이동

space
점프.

q
왼쪽으로 숙이기 : 사용 중에 무기사용 안됨

e
오른쪽으로 숙이기 : 사용 중에 무기사용 안됨

Enter, f
사용키. 사용이 가능한 오브젝트는 화면에 표시됨

LeftMouse
1차 발사

RightMouse, MiddleMouse
2차 발사. 속칭 Alt Fire

1,2,3,4,5
각 슬롯에 해당되는 무기로 교체

Shift
누른 채로 이동하면 걷기

F4
오브젝트 보기

F5
퀵 세이브

F8
퀵 로드
Posted by Redvirus
,
언리얼 토너먼트 2003에서는 아이템이 출몰하는 지점이 정해져있다.
그 아래 패널을 보면 어떤 아이템이 나올지 알 수 있다. 그 지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무기이름
Fire
Alt-Fire


Shield Gun
물리적 공격을 가한다. 매우 거리가 짧다.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그 위력은 더욱 강해진다. 버튼
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이나 적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무기가 발사된다. 가장 기본적인 무기.
위력이 강해서 의외로 활용도가 높다.
방어막을 형성한다. 방어막이 형성될 때 상대방이 발사하는 무기를 튕겨 내기도 한다. 사용할 경우 에
너지가 소모되지만 일정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회복된다.


Assault Rifle
탄을 발사한다. 권총과 같은 기분으로 발사할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무기이지만 의외로 능력이 좋아
서 많이 쓰인다.
수류탄을 발사한다. 수류탄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날아가는 거리
가 더 길어진다. 위력도 좋은 편이니 근접전에서 활용하자.


Bio-Rifle
유해물질인 젤을 발사한다. 젤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바닥이나 벽에 닿으면 일정시간 남아있
는데 그 때 밟으면 발사한 사람을 포함해서 데미지를 입는다. 위력도 좋은편이지만 맞추기 힘든게 단
점.
젤을 모아서 발사한다. Fire보다 큰 유해물질이 날아가며, 바닥에 닿으면 멀리 퍼져서 스플래쉬 데미
지를 노릴 수 있다. 위력도 더 강하다.


Shock Rifle
일직선으로 레이져를 발사한다. 연사속도가 느리지만 레이져 자체는 빠르다. 원거리에서 사용하기 좋
은 무기. 하지만 위력은 떨어진다.
레이져 볼을 발사한다. 스플래쉬 데미지가 있다. 또한 발사된 레이져 볼을 Shock Rifle Fire로 맞추면
볼이 폭발한다. 폭발할 때 공격 범위가 커지며 위력도 강해진다.


Link Gun
빠른 속도로 빔을 발사한다. 직선으로 나가며, 연사가 가능하다. 하지만 정확도는 떨어진다.
레이져를 발사한다. 아군과 동시에 링크건으로 Alt-Fire를 사용하면 녹색이던 레이져가 파란색으로
변하며 더욱 위력이 강해진다.


Mini Gun
빠른 속도로 탄을 연사한다. 처음 발사하는데 잠깐 지연시간이 있다. 오래 발사할수록 크로스헤어가
더 심하게 흔들려서 적을 맞추기 힘들어진다. 탄착군이 크다. 근거리에 유용하다.
탄을 연사한다. Fire에 비해서 연사 속도가 느리지만 탄착군이 작고, 탄의 위력이 올라간다. 장거리
에 유용하다.


Flak Cannon
여러개의 탄을 동시에 발사한다. 샷건을 생각하면 편하다. 전편에 비해서 속도가 느려졌고 탄이 퍼지
는 범위가 넓어졌다. 하지만 위력은 여전히 강하다. 근거리에서 사용하자. 튕기는 성질이 이어서 탄이
벽에 튕겨 자신에게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밀폐된 공간에서는 조심해야 한다.
여러개의 탄을 하나로 뭉쳐서 발사한다. 발사된 탄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간다. 그리고 벽이나 바닥
에 닿았을 때는 뭉쳐있던 탄이 흩어진다.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다. 탄이 발사되는 위치를 예상해서
발사해야 한다.


Rocket Launcher
로켓을 발사한다. 적을 직접 맞추는 것도 좋지만 스플래쉬 데미지가 있으므로 바닥이나 벽을 향해서
발사하는 것이 좋다. 위력이 강해서 자주 쓰이는 무기. 로켓런쳐를 든 채로 상대를 오래 조준하고 있으
면 비프음이 들리면서 크로스헤어에 붉은색으로 표시된다. 이때 마우스버튼을 누르면 유도탄이 발사
된다.
여러 개의 로켓을 동시에 발사한다. 수명으로 최대 3발까지 로켓을 동시에 발사한다. 마우스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로켓이 한발씩 장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도탄 발사도 가능하다.


Lighting Gun
고압전류를 발사한다. 한번 발사 후에 재충전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위력이 강하다. 해드샷인 경우
에는 무조건 한방이여서 원거리건 근거리건 어디에서나 자주 사용되는 무기.
스나이퍼 모드로 바뀐다. 좀 더 정확하게 상대방을 노릴 수 있다.


Ion Painter
이온캐논을 유도하기 위한 빔을 발사한다. 빔 자체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강력한 위력
의 이온캐논을 유도할 수 있다. 움직이지 않는 상태에서 계속 빔을 발사하면 점점 붉어지면서 이온캐
논이 발사된다. 이온캐논을 유도하는 도중에 움직이면 취소가 된다.
스나이퍼 모드로 바뀐다. 좀 더 정확한 지정을 할 수 있다.


Redeemer
소형 핵 로켓을 발사한다. 발사 속도가 느린 편이라 예측사격을 해야한다. 하지만 폭발을 하면 주위
의 많은 적들을 죽여서 쾌감 만점.
로켓의 시점으로 변해서 로켓을 유도조종할 수 있게 된다. 이 때는 적에게 무방비 상태가 된다.


Translocator
디스크를 발사한다. 포물선을 그리며 발사된다. 발사될 때 각 팀 색깔의 꼬리를 그린다. 디스크가 발
사된 상태에서 다시한번 Fire를 누르면 발사된 디스크는 사라진다. 디스크가 바닥에 떨어진 상태에서
Q(Translocator사용키)를 누르면 디스크가 감시카메라의 역할을 한다. 이때는 무방비 상태가 된다.
순간이동한다. 디스크가 이동된 위치로 순간이동한다. 공중이나 땅 어디든지 순간 이동이 가능하다.
상대방이 디스크에 닿았을 때 순간이동을 하면 상대방을 죽일 수도 있다.
Posted by Redvirus
,
별건 아니고
모험자 길드에서 TP로 물건 교환할때
25TP로 命の器(생명의그릇)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걸 아이템샵에다 팔면 5만원입니다.
TP교환 나올때쯤이면 TP가 아무리 적어도 200정도는 있을테니
하나 정도는 마련해서 파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10만원 채울필요는 없고...



그외에, 연성하다 실패하면 아주 낮을 확률로 랜덤무기중
굉장히 좋은 무기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실패 확률도 낮고, 또 대부분 구린 무기가 나오는지라
그리 기대할 만한 비기는 아닙니다만.



저는 이제 슬슬 질려가서 중도탈락할듯;;


[루리웹- "apzero"님 글]
Posted by Redvirus
,
신작 발매후 여러가지 질문글도 많아지고 그냥 하시는분도 있으시겠지만
아는분들은 안다고 생각하지만 저도 이전에 도움받은게 생각나기도 하고
처음 하시는데 알고서 하고싶은 분들도 계실것 같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여 올려봅니다...

기렌의야망을 2년 가까이 붙잡고 산? 입장에서
신작 발매후 공략을 써보려 하였으나 자세한 공략집에 좌절 orz
그나마 제가 써볼수 있는 공략을 써보고자 합니다
뇟속을 기준으로 하였기에 기렌의야망(전작)기준입니다.
그럼 잡설은 끝! 허접한 공략? 들어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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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체 한계치란?

기체가 발휘할수 있는 최대 능력으로써
파일럿이 없고 지휘치의 영향을 받지 않은 상태가 100%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전용기의 경우 해당자 탑승시 한계치에 +50%가 추가되며
이밖에 사이코뮤 탑재의 경우에는 뉴타입 탑승시 해당 파일럿의 일반 능력치 이외에
뉴타입 능력치만큼 기체한계가 더해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기체 한계치의 영향

기체의 한계치가 높을수록 탑승 파일럿이 발휘할수 있는 기체의 한계가 높아집니다.
기체의 한계치로 인해 파일럿 탑승시 상승 한계가 정해지는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럿의 사격 -> 사격횟수
파일럿의 격투 -> 격투횟수
파일럿의 회피 -> 운동성 상승

명중률,내구와 같은 이밖의 능력은 한계치 100%의 기체와 250% 기체에 타도
파일럿 능력에 따라 동일하게 상승합니다.

● 파일럿 능력치가 기체에 미치는 영향

※파일럿의 사격
사격계 무기의 명중률,사격 횟수에 영향을 줍니다.
사격능력치 1당 기체능력 +5%에 해당합니다. 사격횟수가 증가합니다
사격능력치 1당 명중률이 기본 명중률에 +3% (기체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밖에 다른무기 사용하는 확률증가 효과도 있습니다.

사격능력치 1당 사격계열무기2 사용확률 +5%

사격능력치 1당 사격계열무기3 사용확률 +2%

사격능력치 1당 사격계열무기4 사용확률 +1%

※파일럿의 격투

격투계 무기의 명중률,격투 횟수에 영향을 줍니다.
격투능력치 1당 기체능력 +7.5%에 해당합니다. 격투횟수가 증가합니다.
격투능력치 1당 명중률이 기본 명중률에 +3% (기체한계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숄더태클이 있는 자쿠나 건캐논처럼 돌진공격이 있는 MS의 돌진공격 사용확률 또한
격투능력치 1당 +5% 상승됩니다.

※파일럿의 반응

기체의 운동성에 영향을 주며 이는 회피와 관계가 있습니다.
반응능력치 1당 기체능력 +5%에 해당합니다. (운동성이 상승합니다.)

※파일럿의 내구

내구능력치 1당 방어력 2%에 해당합니다.
내구 20의 파일럿이 방어 20의 거점에 있을경우 데미지 경감률은 60%입니다.
이밖에도 전투중 부상시(탑승기체 폭파) 회복속도와 관련있습니다.

※뉴타입 능력치
이것은 파일럿 정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만 이곳 게시판을 보니 이미 많은분들이 댓글이나 글을 올려
주셨습니다.
http://ruliweb2.empas.com/ruliboard/read.htm?
main=psp&table=gr_giren&page=9&db=3&num=2816
이곳에 뉴타입 랭크가 있네요...

뉴타입 능력은 S,A,B,C,D 로 나뉘어지며 S가 최상 D가 최하입니다
S는 랭크D에서 각성, A는 랭크C에서 각성 ... D는 랭크S에서 각성 순입니다
각성구 랭크업시 뉴타입 능력치가 1씩 상승하며
S랭크의 뉴타입 능력치 S파일럿은 5
S랭크의 뉴타입 능력치 A파일럿은 4 ...
S랭크의 뉴타입 능력치 D파일럿은 1 의 뉴타입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뉴타입 능력 1당 사격 한계치 10%에 해당하며
뉴타입 능력 1당 명중 +6%에 해당하고
뉴타입 능력 1당 운동성 한계치 +10%에 해당하므로
뉴타입 능력 1은 사격,반응 능력치에 +2가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 일반 파일럿 탑승시 기체능력 상승예

위의 계산을 종합해 보면
사격 10 격투 10 반응 10 내구10의 파일럿은
150% 이상의 한계치를 가진 기체에서 모든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경우
사격횟수는 +50%이므로 1.5배증가 이밖에 운동성 또한 1.5배증가
격투횟수는 +75%이므로 1.75배 증가

이밖에 기체 한계치와 관계없이
사격 명중률 +30% 격투 명중률 +30% 데미지감소율 +20%
입니다

● 사이코뮤탑재 (뉴타입 능력치만 따로 적용되는 사례)

뉴타입 능력치는 사격,반응에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체는
한계치가 높지않고 능력치 20에 가까운 일반 파일럿 또한 드뭅니다.

여기에서 뉴타입에게는 특혜?가 있습니다.
기체 한계치가 낮아서 일반 능력을 다 발휘하지 못하더라도 뉴타입 능력치는
전부 발휘할수 있는 MS가 존재합니다.
사이코뮤 탑재가 그 경우인데요 이경우 일반 능력치는 기체 한계치에 따라 발휘한계가 정해지지만
뉴타입 능력치는 해당 캐릭터의 현재 뉴타입 능력치만큼 발휘됩니다.
뉴타입 능력치 1이면 1이 그대로,5이면 5가 그대로 발휘되는 것이죠.

● 기체 지형적성에 따른 명중보정

기체 능력치에보면 적성이라고 써있고 옆에 흰색과 회색으로 산,지상,공중,우주...등이 보입니다.
기체의 지형적성인데요
흰색의 지형의 경우 기체가 100% 명중능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회색의 경우 명중률이 반감합니다... 즉 50%의 능력입니다.
아무리 건담에탄 아무로라도 물속에서 그라브로로 녹이는? 전법이 구사 가능합니다.
이밖에 이동의 경우에는 흰색은 전부,회색은 반을 발휘합니다.

● 지휘와 명중.

소좌 이상은 주위 유닛에게도 영향을 주며
중복시에는 더 높은 계급의 캐릭터의 영향을 받습니다.

명중률에 +로 지휘치X1%
회피에 +로 지휘치X0.5
추가무기 사용확률에 + 지휘치X1%
스택내 파일럿 존재시에는 파일럿의 영향을 받습니다.
소위 이상은 위 식의 두배의 영향을 줍니다.

사기에 + 매력X1%
이 존재합니다

지휘범위는 소좌부터 한칸씩 증가하며 커서를 위에 대면 해당위치의 최고 계급자의
범위가 나타납니다.






머리를 쥐어짜내니? 이정도 나오는군요...
그러므로 두서없이 써서 보기 힘들어 죄송합니다 ㅠㅠ
편하게 Crtl+F로 검색을...
틀린 부분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
일단은 제가 살짝? 정리해 보았습니다만 저도 이곳 게시판에서 대부분을 배운 입장이라 기억을 더듬
어 찾아보니 피로라는 분께서 공략하신게 있군요.

4년정도 된 분이라 접속을 안하셔서 연락이...OTL

아래는 피로님께서 올린 글의 주소입니다...
만약 이글이 문제가 된다면 자삭하겠습니다 __ ...

http://ruliweb2.empas.com/ruliboard/read.htm?
main=psp&table=gr_giren&page=1&find=name&ftext=피로&time=0&db=3&num=853

혹시 이런 허접한 공략이라도 도움되신다면 필요한 공략 말씀해주세요...( ..)


[루리웹 - "シロッコ"님 글]
Posted by Redvirus
,
마지막판 하시다보면

그 xx골키퍼가 한손으로 드라이브슛,캐논슛, 호랭이슛. 별의별 슛을

다 막아내니 짜증이 아빠이 나더군요.ㅠㅠ

하지만 이 골키퍼 에너지가 있다는거 눈에 안보이는데 한 3만정도

되는거 같아서 슛을 3만점 정도(모든 필살기슛포함)막으면 에너지가

나오는데 그 시기가 후반 거의 끝나갈 부렵.ㅠㅠ

그래서 찾아낸 비기.ㅋㅋ

빈골대가 되도록 골키퍼를 유인하세요. 골키퍼와 츠바사가 1:1찬스가 오는데

그때 공을 잡구 골퍼 앞쪽까지 갔다가 뒤로나 옆으로 가면 따라옴.ㅋ 주로 옆으로 가

면 좋죠. 따라올때 뒤에있는 동료에게 패스 하고 바로 슛 눌러주면 빈골대.ㅋㅋ 골인

이죠.ㅋ

모든 골키퍼에게 다 통하니 이 기술 잘 쓰시면 좋답니다.ㅋㅋ

즐 쯔바사 하세요.ㅋ 근데 스토리 모드 깻는데 왜 밑에 락이 안풀려요.ㅠㅠ


[루리웹 - "꼬로롱~"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아머드 시리즈의 대략적인 공략을 들어 가겠습니다.

저는 주로 WWW.2ART.CO.KR에서 돌아다니는 정신나간 대마도사

D.S라고 합니다.

약간씩 필요한 것이 있으면 조금씩 추가해서 보강공사를 할 겁니다.

그럼 시작하지요.


! 주의

이 게임은 여태까지 당신들이 했던 게임과는 그 난이도가 다름.

필자가 생각하기로는 그란3 정도를 제외하면 이 정도 난이도의

다른 게임은 존재하지 않음. 그러니 괜히 멋져 보이는 메카가

나온다고 성급히 아머드의 세계의 문턱을 두드리려 하지 말 것.

정말로 각오가 되어있는 사람만 도전하기를... 그럼 어둠의 세계로...


작성 : 아머드코리아 최훈조

용어설명과 간단한 스토리 요약

(전에 했던 기억만으로 쓰는 것이므로 틀리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음... -_-;)

AC (아머드코어)

대전쟁에 의한 대파괴로 인해 국가간의 지배력이 약해지고
거대한 기업이 최고의 힘을 얻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크롬과
무라크모 밀레니엄은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레이븐이나 자기업의 부대를 이용한 전투를 계속해온다.
크롬과 무라크모 밀레니엄은 결국 같이 자멸하고 플레이어는
레이븐즈 네스트로 출격하는 데...

거기에는 2대의 나인볼과 인공지능의 컴퓨터가...

MT
대전쟁에 의한 대파괴 후 만들어진 인간탑승형 메카
원래는 작업용으로 만들어진 것들이다.

AC
전투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MT

레이븐
AC에 탑승하는 파일럿들을 가르킨다. 주로 돈에 따라 움직이는 용병들...
의뢰에 따라서는 레이븐끼리의 전투도 일어나기도 한다.

레이븐즈 네스트
레이븐들과 의뢰주들을 연결하는 중개인 역할을 해주는 길드라고나 할까...

강화인간
인간의 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인간을 개조하는 수술을 받은 레이븐들...

AC PP (아머드코어 프로젝트 판타즈마)
스토리는 약간 외전적으로 흘러간다. 인간의 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강화인간 수술을 실험하는 웬즈데이 기관과 판타즈마 계획에 대항하는
주인공과 실험체가 될 뻔했던 여성 레이븐이 활약한다. (스미카 였던듯...)
하지만 웬즈데이 기관이 한 일들은 어둠속에 파 뭍혀지고 스토리 내내 귀찮게구는
레이븐의 최종병기 판타즈마의 파괴로 스토리가 끝난다.

중요한 것은 이번작에서 부터다.
아레나의 등장과 극악 난이도로 일단 아레나를 2번정도 클리어하면
좋건 싫건 실력이 중수정도는 될 정도로 올라갔다.
전작의 데이터를 컨버트하여 즐길 수 있었다.
이것은 이후의 아머드 코어의 전통이 된다.

AC MOA (아머드코어 마스터 오브 아레나)
AC에서 등장했던 나인볼이 재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나인볼에게 한을
품고 (어떤 한인지는 모르겠다. -_-;) 나인볼을 만나기 위해 레이븐이 되게된다.
처음에는 서포트를 하는 여성이 있었으나 자신이 알선하는 미션만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라진다.

그리고 스토리 내내 이겨도 이겨도 다시 나타나는 나인볼...
결국 나인볼을 만나게 해주겠다는 구 공장에서 여태까지 싸웠던
나인볼들이 늘어서있는 것을 보게되고 최종형 나인볼을 파괴하는 것에 성공하게
된다.
(아마 형태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인공지능 컴퓨터와 프로그램이었을 것이라 추정된
다.)

이 게임은 CD 2장으로 발매되어 1장은 스토리와 미션을 주로하고
2번째 장은 완전한 아레나로 되어있다.
2번장의 아레나는 거의 완전한 대전게임...
확실치는 않지만 적은 거의 100~200명 정도 되었다.

그 중에서도 마스터모드나, 게스트모드는 그야말로 지옥... -_-;
나의 경우 아직도 EX300 이라는 적을 잊지 못하고 있다.
(하다하다 안 되서 결국 기준위반 기체로 출격해서 이겼다. -_-;)
PS1 에서의 아머드 코어를 정리하는 작품...

AC2 (아머드코어2)
신흥기업인 지오 매트릭스사는 대파괴 이전에 진행시킨 화성조사 계획에서
화성의 지구화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고 화성 개발을 시작한다. 그 후 약 20년...
수많은 기업이 화성에 진출하고 지구 인구의 30~40%가 화성에 이주한다.
화성에서 조차 기업간의 싸움은 지구와 별 다를 것이 없어서 바레나사,
엠로드 지오매트릭스, 지구 정부(LCC)의 전투 부대 프라이트너스 등이
화성권 제압을 위한 치열한 싸움과 암투를 계속한다.
결국 모든 기업이 평정되고 지구정부가 권력을 잡으려는 때에 프라이트너스가
반란하고, 지구에서 온 플레이어는 프라이트 너스 부대의 대장 레오스 클라인과
화성의 위성 포보스에서 마지막 결전을 벌인다.

마지막 전투전의 대사들을 대강 해석하면...

레오스클라인: 우리들은 언제나 잘못을 범하고 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레이븐. 우리들에게는 관리하는 자가 필요하다.
우리들은 우리들만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이 아닌거다. 레이븐의 나라...
나는 그렇게 어리석지 않다. 모든것은 이상을 위해... 부활을 위해...
사라져라. 이레규러 <- (반역자, 튀는 녀석...정도로 생각할 수 있음...)

레오스 클라인은 아마도 아머드 MOA의 나인볼과 무슨 관계가 있는 듯하다.

이것은 제가 2ART 자료실에 올렸던 글을 다소 고쳐서 올린 것입니다.

WWW.2ART.CO.KR의 자료실에는 더 많은 공략정보와 파츠자료&사진등이

있으므로 흥미있으신 분은 꼭 들러 보시길...

메카조종은 남자의 로망

그럼 정신나간 대마도사 D.S는 이 만...


[루리웹 - "DARKSUNAIDER"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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