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글한번으로 쓸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벌써 3번째군요;;

칩퍼, 힐러를 했으니 이제는 보조하시는분들만 남았나요 ㅎㅎ

케릭터가 3분류로 분류 된다는것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케릭터의 다양성이 강조되는 라펠즈가 되길 바라며

몇글자 또 끄적일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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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부 기타 두둥!(가슴이 아픕니다 기타라니 ㅡ.ㅡ;)

파티에서 칩퍼 힐러외에 보조격수, 보조버퍼, 폴링이 남았지요
보조버퍼라고 해봐야 주술, 소서정도겠구요
보조격수라 하면 칩퍼외에 전부가 되겠지요
폴링은 헌터케릭이나 매지 힐러도 폴링이 가능합니다.
우선 보조버퍼케릭부터 점검해보죠


3부 보조버퍼(주술, 매지)

보조버퍼인 주술은 힐러의 보조겸 격수의 보조입니다.

어시도 하면서 힐러의 보조역할을 해서 힐러의 엠을 보조하죠
그리고 보통 제일 중요한 토글을 맡게 됩니다 ^^;

주술의 힐은 지속적인 힐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힐러가 힐의 유지를 잘한다면 그럴필요가 없겠죠

그때는 힐러에게 붙은 몹을 때주기위해 힐러가 맞으면 힐러에게 약간 높은
래벨의 힐스킬을 사용해줘서 힐러를 본 몹을 칩퍼옆에 있을 자신에게로 붙입니다.
평소때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힐러와 칩퍼의 중간역할을 하는것이죠

어찌보면 어정쩡한 포지션 같지만 약간의 노력으로도 파티가 확 달라지는
효과를 보일수 있습니다. 힐의 보조, 공격력의 보조, 힐러의 안전유지라는
3가지 효과를 볼수 있기 때문이죠
주술은 쉬지않고 보조를 해야하기때문에 부지런한 분들이 중간다리 역할을 잘하십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뿐이 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주술케릭이 아쉬울따름입니다.


이제는 매지션류를 짚어볼까요?

소서가 대세죠 솔직히 다매는 키워보질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기 그럽니다만
파티에서 소서러(다매는 제외입니다 ㅜ.ㅜ)가 차지하는부분이 상당히 높은데도
불구하고 다들 꺼려하십니다. 그건 소팟(1:1, 3인팟)이 대세기때문에 그렇습니다.

3인팟에서 소서를 낀다면 주술을 포기해야합니다.
소서의 다크마이트와 윈드웨폰이 효력을 눈에 띄가 발휘될려면
최소한 격수가 2인이상이어야 합니다.
윈드웨폰에 중독되면 벗어나기 힘들죠 공속 14%증가가 공격력 14% 증가가 아닙니다.
(소서러가 좋은데도 불구하고 인기가 없는 이유가 뭘까요? 알수가 없습니다 ㅡ.ㅡ;)

소서러 1명과 격수한명을 바꾸자 한다면 저는 소서러를 끼겠습니다.
소서러 1명으로 인한 효과로 파티의 위력이 바뀌기 때문이죠

제가 이렇게 소서러가 좋다고 하는것도 라펠즈의 안타까운 현실이지요
현실은 전혀 아니니까 이렇게 말이 많아 지는것이겠지요 ^^; 아쉬운게 많습니다 ㅜ.ㅜ;

서론이 너무 길어졌는데 소서러의 역할을 따져보면
보조버퍼보다는 준격수급에 가깝습니다. 물론 소울칩을 날리고 마법을 갈기는것 또한
쉽지 않지만 보조격수급의 데미지가 나오기에 준격수로 분류가 됩니다.
루나칩이 생겼다 한들 누가 미리미리 사서 대비를 하겠습니까
이번에 업데이트 될것도 실패작인듯 싶습니다. 조합이라면 또 모를까

아 계속 서론이 길어지는데요 소서러의 최대 우선순위는
데미지 딜러에 있습니다. 물론 다크마이트와 윈드웨폰을 걸어줄 엠정도는 남겨야지요
하지만 더 신경써야 되는부분이 장거리 공격이다 보니 몹이 잘들러 붙습니다.
뒷치기를 들어오지요 칩퍼와 힐러가 상당히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피통도 적으니 힐러가 신경이 많이 쓰이구요 몹이 떨어져서 때리고 있으니
칩퍼도 신경이 쓰이지요 칩퍼가 아무리 잘해도 전혀 다른몹이 붙었을경우엔
대책없이 맞아야 하는게 소서러지요 이부분을 가만하시면서 몹을 피해
데미지딜러역할에 충분히 하시는게 소서의 역할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밖에 폴링의 역할도 있지만 그건 나중에 다시 다루겠습니다.

장비를 조금 언급해 보겠습니다.
소서러는 지팡이와 단검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셔도 되고요
단검만으로 힐러 양지 뎀지를 때려가면서 폴링과 보조버프를 하셔도 충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에와 라볼에 카드3작을 끼고 스킬래벨 3스킬을 사용하셔
버프엠을 유지하면서 보조격수급 데미지를 띄우면서 몹이 자신에게 안붙게
하는것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점이 많은 주술과 매지인지라 잡설이 참 많군요 ㅡ.ㅡ;
이제 보조격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조격수는 다른거 필요없이 어시가 최우선입니다.
칩퍼가 치고 싶어하는 몹을 칩퍼가 치고 싶을때 칩퍼가 친후에
어시가 들어가는게 최고입니다.

칩퍼가 몹을 찍었다고 해서 바로 어시를 하는것이 아니라
칩퍼가 칩을 날린후에 어시를 해야하는것이지요
칩퍼가 실수를 했거나 힐러를 살리기위해 다른몹을 찍었을경우
보조격수는 빠르게 파악해서 칩퍼가 치는몹을 따라 쳐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속적으로 칩퍼찍고 어시하고 공격만 해서는 안될거지요

의외로 센스를 요하는 포지션이 보조격수라고 생각합니다.
칩퍼의 순간적인 실수를 커버하는 것과 칩퍼가 공격할수 없는 몹을 공격해 주는것
또한 보조격수의 역할이지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힐러에게 몹이 붙었지만 칩퍼가 그 몹을 끌어당기거나 공격할수 없는경우
보조격수가 몇번때려서 힐러에게서 때주는것이지요
칩퍼와 힐러가 상당히 편해집니다. 어찌보면 무개념같은 플레이지만
상황에따라 적절히 행해줄경우 굉장한 안정성을 추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폴링입니다.
폴링은 칩퍼가 현재 때리고 있는 몹이 죽기전에 먼저 몹을 끌어와야합니다.
그몹이 도착해서 폴링하고 있는 자신을 한대정도 때릴 시간을
감안하셔서 죽고나서 칩퍼가 다른몹을 치려고 할때는 이미 칩퍼옆에 몹이
도착해 있어야 합니다. 미리 땡기면 폴링하시는분이 죽어나겠지요 힐러도요;;
늦게 땡기면 사냥이 멈춰버리는 현상이 일겠지요 칩퍼가 뻘쭘하겠지요
늦게 되면 파티 전체가 자리에서 움직이게 되고요 난감스럽지요 ^^;

폴링은 타이밍이 최우선입니다.
얼마나 적절한 타이밍에 몹을 붙이느냐가 관건이겠지요
물론 1종류에 멀리 나오는 몹만 폴링할경우에는 온니 스피드 겠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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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에서 역할에 대해 여러가지 말을 썼지만
뭐니뭐니 해도 다른 사람들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해 가면서
최대한 효과를 끌어낼려고 노력하다 보면 경험치로써 돌아오게 될껍니다.

저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최대한 서로를 배려해가면서
사냥을 하면 씨너지 효과로 더욱더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사냥을
할수 있는 파티가 이루어 지겠지요

경험과 센스, 남을 배려해주는 마음이야 말고 파티에서의 각자 역할이 아닐까요?

길고 허접한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글로 인해 짜증나는 사냥터 파티가 아니라 다들 즐거운 파티가 되었으면 합니다.

작은 바램이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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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홈에 미리 올려놓고 플포에도 다시 올립니다.

필자는 같으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

[플레이포럼 - "魔法使"님 글]

Posted by Redvirus
,
파이어리 픽시(기본형)

[스킬명 | 타입 | 필요SP]


Lv.1
[마력 은총 | 패시브 | 1 ]

마법공격력 향상하는 스킬... 당연히 마스터^^



Lv.10
[휘날리는 불꽃 | 액티브 | 1 ]

빠르게 불꽃으로 2연타를 공격하는 스킬로 스킬트리로만 올려주시면 됩니다.

성장형일때는 다음 스킬을 배우기 위해서는 12렙까지 올려야 하지만

기본형일때는 10렙까지 배울 수 뿐이 없으니 마스터를 하지만...

단축키에 등록되는 스킬레벨은 1로 올려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렙 올릴수록 엠소모가 심해지는데...

이 스킬을 레드픽시 공격스킬중 가장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쓰게되는 스킬이라 스킬렙을 높게 두고 사용하시면 레드픽시가 엠이 부족해질껏이다.

아 꼭 1로 두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사냥을 하면서 픽시 엠이 잘 안준다면

스킬 레벨을 올려서 등록하시라는 것이다. ㅎㅎ

(저는 주문서 써주는 것이 귀찮아서 스킬렙 1을 두고 사냥을....ㅎㅎ)



Lv.25
[화염꽃 | 액티브 | 1 ]

강한 데미지를 주는 화염불꽃을 발사한다.

이 스킬은 정말 데미지가 강력하다 필히 마스터하는걸 추천한다.

단축창에 등록시도 최대 레벨을 두고 공격하는 걸 추천!!!



Lv.35
[타오르는 불길 | 액티브 | 2 ]

화염 불꽃을 발사하며 데미지를 입히고 5초 동안 화염 지속 데미지를 입힌다.

이 스킬 역시 [화염꽃]과 같이 데미지가 강력하다 필히 마스터하는걸 추천하고

역시 단축창엔 최대 레벨 등록!!!



Lv.40
[인텔렉추얼 유니트 | 패시브 | 2 ]

법사 의상 장착 시 지능 증가 라고.... 홈페이지에는 설명되있지만

게임내에서 스킬 설명에는 그냥 지능 10%증가라고 나온다...

실제로... 법사의상을 장착해도.. 지능이 증가하지는 않았다 ㅡㅡ;;

픽시 40렙에 찍기전과 찍었을때를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증가했었던걸로...기억이 들긴든다...(가물가물~~~)

스킬을 올리는 데 필요한 sp는 2지만....

스킬1렙이 마스터기때문에 부담없이 찍어주자~


[카드스탯:지능 | 카드 패시브 | 1 ]

크리처를 카드 형태로 아바타의 벨트 슬롯에 장착하면 지능 10% 증가

크리쳐의 능력치가 증가하는것이 아니라...

크리쳐를 편성하지 않고 벨트에 장착했을 때, 캐릭터의 능력치가 증가하는 것인데...

만약 벨트에 장착할것이 아니라면 이 스킬을 배울 필요가 없다!!

참고로 벨트장착을 할꺼라면 ...

레드픽시가 85렙 이상 짜리가 없다면...

폴트리(닭) 을 40렙까지 키워서 벨트에 장착하는게 이득이다.

레드픽시는 40렙에 지능을 올려주지만, 폴트리는.. 40렙에 마력을 5%올려주기때문에

오히려 폴트리를 장착했을때 더 강하다.

솔직히 레드픽시를 85까지 키워서 벨트에 장착한다고 해도

85까지 키운 노력에 비해 증가하는 마력수치는 미비한편이다 ㅠㅠ

(폴트리 40렙과 레드픽시 85렙을 벨트에 장착해도 마력차이는 100도 안남)



Lv.45
[마력 충만 | 셀프 버프 | 1 ]

일정 시간 동안 자신(픽시) 마법공격력 증가...

마력이 증가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당연히 마스터!!!

버프 지속시간은 3분정도이고 쿨타임은 10분이다 orz...

(지속시간을 10분으로 늘려달란 말이다...)



Lv.51
[지능의 축복 | 오버 브리드 패시브 | 1 ]

크리쳐를 오버할때 나오는 스킬로 지능 1증가한다

마스터레벨을 10레벨이므로 마스터시 최종적으로 지능 10증가 시켜준다.

당연히 이 스킬도 마스터 하시길....

※ 모든 크리쳐는 오버할 때 오버패시브 스킬이 나오는데,

모두 동일하게 힘, 지능, 민첩, 체력, 집중, 정신이 나온다.

단지 레드픽시 경우엔 지능 말고 다른 스탯증가에 투자할 필요성이 크게 없기때문에

지능에 대해서만 적었을 뿐이다.



블레이즈 픽시(성장형)

Lv.51
[정령의 축복 | 파티버프 | 1 ]

파티원 전체의 MP/HP 리젠량 증가...

꼭 배워라! 라긴 모하고..... 배우면 그래도 도움은 된다? 라고 말할 수 있다.

클레릭분 이야길 들어보면 토글형 버프시...

계속 조금씩 주는 엠이 계속 제자리라는 느낌? 정도라고 하시니

어느정도는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역시 지속시간 3분에 쿨타임은 10분이며,

아군을 따로 클릭하지 않아도 일정범위내의 파티에게 전부 들어간다~

최근에 ... 크리쳐스킬 초기화로... 이 스킬을 배우지 않았는데.....

솔직이 ..... 안찍어도 되긴 됩니다..... ㅎ

있을때와 없을때 엠관리 차이가 있긴 하지만..

아주 크다 라고 할정도는 아니고....

솔플을 많이하는 캐릭특정상.... 배우지 않아도 상관없을 정도더군요^^



Lv.85
[위저드리 유니트 | 패시브 | 2 ]

지팡이 또는 둔기 장착 시 마법 공격력 증가...

스킬초기화로 확인해봤는데... 마력이 5 오르더군여 ㅡㅡ;;

생각보다 조금 올라서 실망~~~ 하긴 했지만..

그래도 마력이 오르는것이기때문에 배우시는걸...

어짜피 1렙이 마스터기때문에 부담없이 배우시길 추천합니다^^


[카드능력:마법공격력 | 카드 패시브 | 1 ]

크리처를 카드형태로 캐릭터의 벨트에 장착하면 마법공격력 5% 증가...

위에서 말한것처럼 벨트에 장착하지 않고

사냥시에 사용할꺼라면 배울필요가 없다.. 아깝다... 배우지마라 ㅎㅎ



Lv.95
[영혼의 축복 | 패시브 | 2 ]

모든 스탯 1 씩 증가한다....

스킬 1렙이 마스터기 때문에 아무래도 배우는 것이 ^^



제 픽시 레벨이 아직 115가 안되서... 최종이 아니라...
최종 스킬에 대해서는.... 알아서 하시길 ㅋㅋ
모 여기까지 오면... 물어볼일도 없으시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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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지 말아야 할 스킬!!!

패시브 스킬중에서....
우선 속성관련 스킬들 [X의 보호] 같은 스킬들은 절대 배우지 마세요!!!
이건 모든 크리쳐에 대해 공통적인 사항입니다..
어짜피 속성공격하는 몹도 없는데 굳이 배울 필요가...ㅡㅡ;;;

또한 [XX의 각성] 류의...
hp/mp 소량증가나 회복률 증가 같은 스킬도 역시 배울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스킬에 투자할껏도 많은데 여기에 투자해봤자 낭비일 뿐입니다....

[마법보호막] 이것역시... 배울 필요가 없는 스킬이며...
마법공격하는 몹이야 140렙이나 되서 나오고....
픽시가 몸빵할껏도 아닌데 배울필요가 없습니다.....

[예리한눈] 란 스킬도 배울필요는 없습니다...
픽시는 물리 공격이아닌 마법(스킬)으로 먹고 사는 크리쳐입니다
마법명중이면 모를까... 걍 명중이 증가해봤자 의미가 없을뿐.. 입니다...

액티브 스킬중에서....
기본일때~ [자취감추기], [비명지르기] 도 배울필요가 없고...
스킬포인트만 아까울뿐~~

성장 진화후 [겁주기]... 공포거는건데 ... 쓸모가 있을수도 있겠지만...
sp 2개란압박도 있고.... 스킬트리로 자취감추기를 5개나 찍어줘야 하는것도 있고...
솔직히 공포를 거느니 한대를 더 때려서 죽이는게.....날듯싶고요...

[타오르는 불꽃] 경우.. 필자는 배우지 않아서 확답은 못드리겠지만...
다른 유저분들 이야길 들어보면... 배우지 말라고 하더군여....
솔직히... 액티브 공격스킬은
[휘날리는불꽃], [화염꽃], [타오르는불길]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여...

[마력충전] 적의 mp 뺏어 자신의 MP를 약간 채워주는 스킬인데...
이 스킬 역시 필자는 배우질 않아서 확답을 못드리겠지만...
필드서 솔플시에는 mp모자라는 일도 없고... 있다고 해도 줌서로 처리하면되고...
던전에서 사냥한다고 해도 크리쳐는 한쪽에 주차시키거나...
사냥을해도 바뻐서...(던젼 사냥시 가장 바뿐캐릭터가 소서져...)ㅎㅎ
설명도.. 약간 채워준다고 나와서... 차봐야 얼마나 차겠냐는 생각도 있고
웹지 배우기에는 스킬포인트가 아까울꺼 같아서....
ps : [마력충전] 스킬 배우신분 있으면 얼마나 차는지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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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 스킬에 대해서....

("휘날리는불꽃", "화염꽃", "타오르는불길")

[휘날리는 불꽃]은 시전시간이 없다고 할정도로 즉시나가며...
2연타 스킬로... 2발이 나갑니다(다크니스애로우가 2발만 나간다고 생각하시면되요~)
[화염꽃]과 [타오르는 불길]의 경우는 시전시간이 약간씩 있습니다
쿨타임이 가장 빠른 스킬은 [휘날리는 불꽃]이고,
가장 느린것은 [타오르는 불길] 입니다~
데미지가 가장 센 스킬은 [타오르는 불길]이긴 하지만....
그것은 지속데미지를 모두 주었을때 이야기이고...
즉시 데미지만 따졌을때 가장강력한 스킬은 [화염꽃]입니다..
사냥할때는 어짜피 자신도 같이 공격하기때문에 지속데미지가 전부 들어갈 일도 없어서.....
가장 강력한 스킬이라면 [화염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데미지가 아주 큰것은 아니고....
[화염꽃]과 [타오르는 불길] 데미지 거의 비슷한데....
[화염꽃]이 약간 더 강할뿐입니다....정말 아주 약간 강해요

필자의 레드픽시는 렙은 90대 후반이고.. 장비는 4랭지팡이 +6/10 지팡이를 채워둔 상태입니다...
이때 각각 동렙몹을 잡을때... 물론 소울칩을 사용했을때~
[휘날리는 불꽃]은 1,800정도씩 두방해서 총 3,600 정도의 데미지를...
[화염꽃]은 6,500 ~ 7,000 의 데미지를....
[타오르는 불길]은 6,500 전후의 데미지를...줍니다...(화염꽃과 뎀쥐차이가 안커여 ㅎㅎ)
참고로 [화염꽃], [타오르는 불길]의 경우 크리가 터지면 최대 10,00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아! 이 데미지들은 클레릭의 버프가 없을때~
단지 픽시 자신의 셀프버프인 [마력충만] 만을 사용했을때의 데미지입니다....

픽시가 엄청 강하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전체적인 밸런스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필드사냥하다보면 한마리당 한번뿐이 공격을 못하기때문에
평균적으루 주는데미지는 4천을 넘지못합니다...
오크경우에 한번공격시 1,500 ~ 2,000정도 데미지 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오크가 과연.. 한몹당 한대만 때릴까요?? 몇대씩 때리죠....
결과적으로 픽시는 한방 한방만 강할뿐이지
전체적으로 주는 데미지면에서는 비슷할뿐입니다.....
또한 쿨타임때문에 모든 몹에게 계속 스킬공격은 하지못하고
평균적으로 4~5마리를 잡을때...
그중 픽시가 스킬쓰는 횟수는 3마리 정도 몹에게 공격이 가능합니다^^

※ 참고로 던젼사냥을 할때는.... 픽시간 순간 공격력으로 강해도....
전체적 한몹당 주는 데미지를 계산하면.. 픽시보다는 오크가 앞섭니다...
픽시가 5초동안은 강하지만 전체적으로 따져보면 그렇게 강한편이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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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픽시 아이템 셋팅~

솔직히 저 레벨일때는 레드픽시는 도움이 안됩니다
물론 다른 크리쳐도 마찬가지겠지만...
하지만 3랭템정도 차고나면 도움이 되기때문에
최소 +4/10 지팡이정도는 채워주는걸 추천합니다
(여유가 있으시면 그 이상이면 더 좋고요..)

4랭이 되서 +4/10지팡이를 껴주면 캐릭터가 시크버프를 받아도
한방한방 데미지는 픽시가 더 강합니다 orz....
그래서 필드사냥시 몹들이 픽시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방어구는 전사방어구를 껴주는걸 추천합니다...
법사방어구의 그 후달리는 방어로는 3방 맞고 죽는 픽시가...
전사갑을 입으면 5방이상 버티기도 하기때문에
어짜피 법갑을 입혀도 도움되는게 한개도 없어서 orz... ㅎㅎ
법갑 작을 입히느니... 전갑 노작이 훨씬 방어가 좋습니다...
아! 공격에만 투자하고싶으시다면...
초반엔 전갑보단 마력귀걸이가 좋을수가 있습니다....
초반엔 어짜피 크리쳐보다 캐릭터가 세기때문에...
(아 고렙 레드픽시를 샀을경우는 제외입니다...
자신과 같이 키웠을때를 말하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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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방식? 스킬셋팅?

크리쳐 스킬창이 12개가 있는데..(12개 맞죠??.. 아님 말고...ㅎㅎ)
저 같은 경우에는...
'휘날리는 불꽃'.....1레벨, 12레벨.....
'화염꽃' 과 '타오르는 불길'은 각각 10레벨, 1레벨...
'마력은총'은...최대레벨로
총7개가 세팅되어있는데....

'휘날리는 불꽃'을 1레벨 사용하는 이유는 스킬설명할때 했으니 넘어가고....
저런식으로 '화염꽃'과... '타오르는 불길'을 최대레벨과 최소레벨을 세팅한 이유는...
필드사냥과 던젼사냥할때 사용하는 방식이 다르기때문입니다..
우선 필드 사냥시에는.....
'화염꽃' 과 '타오르는불길' 을 10레벨로 사용하고
던젼 사냥시에는
'휘날리는불꽃', '화염꽃', '타오르는불길' 모두 1레벨을 자동스킬 공격을 이용한다.
던젼은 몹의 피가 높기때문에 한 마리당 픽시가 스킬공격을 여러번 할 수 있어서
mp소모가 심한편이기때문이다....
필드 사냥시에는 자동스킬공격을 사용 안하는데 ....
그 이유는... 자동스킬공격을 설정하면... 캐릭터가 공격하면서 몹이 이동하기때문에....
픽시가 움직이느라 공격을 잘 못해서....자동공격보다는..
마우스로 한번씩 눌러주는게 공격이 잘된다..

픽시를 키우던지 크리쳐를 키우던지.... 키울대는
메지션 스킬중 라이퍼트랜스퍼 스킬을 자주 사용하게 될것이므로....
퀵슬롯에 등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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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리쳐 자동스킬 공격 사용하는 방법...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적어봄니다...
1. 퀵슬롯에 등록한 공격스킬에서 마우스 오를쪽 버튼을 누른다.(스킬이 반짝반짝 거릴것이다..)
2. 몹을 클릭후 크리쳐 공격을 해주어야 한다.(합동공격이든 크리쳐 공격이든)
3. 크리쳐가 쿨타임이 되는데로 스킬을 사용한다.
(자동스킬은... 오로지 액티브 공격형 스킬만 동작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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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상으로... 마칩니다...
아! 다른 크리쳐는 저도 모름니다!!!
레드픽시만 키우기때문에...돈도 없고.. 다른캐릭 키울시간도 없고...

ps1 : 오타는 알아들을수 있으시면 무시하세여....
ps2 : 반말은... 이해해주세요 ㅠㅠ
ps3 : 저의 생각이지.... 다른분은 다를수도 있다는걸 알아두세여 ㅋㅋ
(룰루~~ 이로써 책임회피~ㅎㅎㅎㅎ)

[플레이포럼 - "메지션마스터"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아즈나이 절벽’, 텔레포트는 ‘아즈나이의 서쪽 절벽’에서부터 장이 시작된다. ‘이스테루 동굴’ 안에 있
는 위의 위치에 오면, ‘고대 엘프의 유물함’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지금은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메모해 두었다가 다시 찾아오도록 하자. ‘고대 엘프의 유물함’에는 ‘유령’도 있으니 메모
해 두도록 하자.




‘윈드스톤 요새의 서쪽 문루’의 방 안으로 들어가면, ‘사병 바노스’에게서 ‘실종된 부대’ 부가 퀘스트를
받는다. 모든 맵을 돌아다니면서, ‘병사’가 보이면, 대화를 하고 동행하도록 하자. 세 명의 병사와 동행
하였으면, 텔레포터 근처에 ‘지휘관 타르스’에게 말을 걸자. ‘지휘관 타르스’ 옆에 있는 ‘윈드스톤 요새
의 외부창고’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데, 지금은 들어가도 ‘무기고 입구 열쇠’가 없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구덩이에 갇혀 있는 ‘사르턴’에게 말을 걸면, ‘하프 자이언트 포로’ 부가 퀘스트를 받는다.




‘사르턴’과의 대화 후 바로 옆에 있는, ‘대장 다스리’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갱신되며, 좀 전에 들어
가지 못했던 ‘윈드스톤 요새의 외부창고’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이 길을 통해 계속 진행하자. 이전에
큐브를 들고 장치를 작동 시킨 적이 있을 것이다. 같은 색깔로 된 장치에 끼워 넣으면 된다. 왔다 갔다
하기 싫으면 많이 들고 다니자. ‘활성화된 아즈나이의 유물’을 획득하고 나서, ‘대장 다스리’에게 말을
걸면, 길을 열어줄 것이다.




길이 열리고 나면, ‘병사 오레인’에게 말을 걸자. 구덩이에 갇혀 있던 ‘사르턴’을 풀어줄 것이다. ‘사르
턴’은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동료로 삼을 수 있다. 앞으로 진행하여 ‘제리아의 신전’으로 들어가면, 9
장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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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깨비 홈으로 돌아가 테이블을 피에르에게 넘기면 다시 갈수 있는 곳이 늘어난다. 다음에는 보스전
을 치러야 하니 마을에서 아이템을 정비하자. 보스전인만큼 크리티컬의 수만 큼 체력이 회복되는 흡혈
키트를 구입하는 것도 좋다. 숲의 무도회장에 가면 모스비와 이벤트가 일어난다. "팬텀의 목적은 팬텀
왕국을 다시 세우는 것이다."라는 왕자와 모스비의 푸념을 들으면 곧바로 보스전으로 이어진다. 공략
법만 알면 모스비와의 결전은 첫 번째 보스전보다 쉽다. 우선 필드를 보면 기둥이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모스비는 박쥐를 소환해서 공격을 해온다. 이때 기둥을 타고 올라 박쥐 놈들
을 점프공격->성공 후 다시 점프공격을 반복해서 처리하면 모스비가 하늘에서 내려온다. 요령은 바닥
의 그림자를 보고 박쥐의 거리감을 파악하거나 시점 회전 버튼을 이용하면 더욱 쉬울 것이다. 박쥐를
처리하면 모스비는 큰 기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는데 기둥을 타고 놈을 드릴 질 해주면 쉽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가끔 놈이 불 등의 원거리 공격을 해오지만 가드대시로 피하면 쉽다. 놈을 처리하면 생명
주와 이와오를 구할 수 있고 팬텀들의 숨은 이야기를 알 수 있다.


스피너 동굴 망석의 동굴

모스비를 처리하면 마을의 실린더에게서 새로운 드릴파츠를 구입할 수 있다. 참고하자. 마을에서 정비
가 끝나면 망석의 동굴로 이동하자. 망석에 동굴에 도착하면 다시 수상한 고양이와의 이벤트가 일어나
고 필드 곳곳에 설치해놓은 표지판 힌트들을 누가 세워 놓은 것인지도 알게 된다. 정면에 잠겨 있는 문
은 왼쪽의 받침대에 번개의 파츠를 장비하고 때리면 문이 열린다. 안으로 진행하면 떨어지는 절벽과
좁은 경사길이 나온다. 위쪽에서는 박쥐들이 바위를 경사 길에서 떨어트려 플레이어의 오르는 길을 방
해한다. 굴러오는 바위는 점프로 피하고 사다리를 오르면 박쥐들이 사정거리에 잡힌다. 점프해서 박쥐
들을 처리하면서 두 째 꺾이는 길에서 벽을 부순 후 최상층에 오르면 왼쪽에 금간 벽이 있을 것이다.
부수고 안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바닥에 빛나는 모양과 왼쪽에는 보물 상자가 보일 것이다. 우선 빛나
는 모양위에 서면 상자들이 떨어진다. 다음 보물 상자 밑에 보이는 2개의 상자 중 하나만 차지공격으
로 부수자. 부순 상자위에 떨어진 상자(두개로 쌓인 상자)중 하나를 끌고 그 위에 올려놓자. 다음 점프
해서 상자를 열면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주머니를 얻으면 팬텀 세 마리가 나타나 공격한다. 점프공격
으로 처리하고 상자를 정면에 보이는 일자 홈에 밀어 넣어 타고 올라 외길을 진행하자. 그러면 팬텀
두 마리가 나오는데 처리하고 앞으로 이동하자.

문을 나서면 두 갈래 길이 플레이어를 반긴다. 우선 왼쪽으로 진행해서 팬텀들을 처리하면 오른쪽 벽
면을 살펴보자. 그럼 상자가 쌓여있는 아래쪽이 금가 있는 것이 보인다. 부수고 앞으로 진행하면 보물
상자에서 초콜릿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진행하자. 역시 방해하는 팬텀을 처리하고 쌓
여있는 상자를 잘 살피면 다른 모양의 상자가 보일 것이다. 그것을 잡고 뒤로 뺀 다음 다른 쪽을 살펴
보면 상자 밑이 금간 것이 보일 것이다. 부수고 상자를 타고 위로 진행하자. 움직이는 가시공과 항아리
가 있는 곳에서 앞으로 떨어지면 쓰레기통과 숨어있는 독버섯을 찾을 수 있다. 처리하고 움직이다. 힐
포인트를 지나면 송곳함정과 독버섯이 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방독면을 쓰고 놈들을 처리한 다음 문을
열고 진행하자.

문을 나서면 웅덩이와 박쥐 그리고 물고기들이 플레이어를 반긴다. 박쥐들이야 고글을 쓰고 점프 공격
으로 처리할 수 있지만 문제는 물고기들이다. 뛰어 오르는 것을 기다리다가 점프공격으로 처리해도 되
지만 여의치 않을 것이다. 물고기들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번개 파츠를 장비하자. 다음 실린더에
게 구입한 필살기를 쓰면서 물에 떨어지면 놈들이 감전당해 자연히 처리된다. 물고기들을 모두 처리했
으면 수면 위의 2개의 스위치를 당기고 앞으로 진행하자. 문을 나서면 이번에는 독버섯이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가스마스크를 쓰고 놈들을 처리하면서 진행하면 앞에 팬텀과 떨어지는 곳이 보일 것이다.
뒤쪽의 벽을 조사하면 금간 곳이 있다 부수고 들어가면 바위돌이 굴러 떨어진다. 뒤로 피하면 바위는
굴러 디딤돌이 되고 다시 팬텀들이 출연하다. 처리하고 바위를 딛고 외길을 진행하면 얼음기둥에 쌓여
있는 팬텀이 보인다. 화염의 파츠를 장비하고 처리하자. 길을 따라 진행하면 박쥐가 나온다. 처리하고
오른쪽을 보면 번개로 붙일 수 있는 기둥이 있다. 그러면 문이 열리는데 앞에 있는 전기장은 가드대시
로 피하고 도구를 든 팬텀은 차기공격으로 빼앗고 앞으로 진행하면 탁자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스테이
지는 적을 전부 처리하지 못해서 S등급을 받지 못할 것이다. 얼음의 파츠를 장비한 다음 횃불을 끄면
나타나는 적을 처리해야 해서 아직 S등급을 받지 못하니 참고하자.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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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같은 팀에 계신 분인데

메뉴얼 쓰셨대서 잽싸게 허락받아서 가져왔습니다

펭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나 하고 계신 분께 도움이 많이 되실 듯

기술설명에 대해서 나와있고 패턴은 따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개발해야하는것도 있구요

재미있는 패턴은 제가 나중에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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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웨이 매뉴얼



안녕하세요 -ㅅ-; 맷집손 입니다.
최근들어 올라오는 질문들을 보고
매뉴얼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 진짜 못하고 -ㅅ-
펭웨이 이론만 쪼금 압니다 ㅠㅠ
(어째 곰매뉴얼 에이키치가 쓴거랑 비슷?)

할튼 시작할게요~






1. 잡기

예.. 모든 케릭에 다있는 잡기 입니다..
잡기 종류 딱 3개 있습니다. (옆잡 뒤잡 제외)
오른잡 왼잡 양잡 -ㅅ-;;

사실 풀기 가장 쉬운 편에 속하긴 하지만

잡기중에선 좋은 잡기에 속하죠..



호천장 (왼잡 AL, 6AL)
- 왼잡입니다. 목을 휘감다가 멀리 내칩니다.
저는 왼잡을 벽에 갇혔을시 자리 바꾸기 용도로 씁니다
잡히면 대박인거도 풀리면 자리 바뀌거든요.

사교장파 (오른잡 AR, 6AR)
- 오른잡입니다. 목을 휘감다가 그대로 꺾어버립니다.
잡히고 바로 앞에 떨어져서 아주 좋은상황입니다.

곤륜추 (양잡 3AP)
- 양잡! 상대를 그대로 공중에서 퍼버벅 치고나서 발로 마무리..
기상공방에 좋은 편입니다.
풀리면 자리 바뀝니다! 왼잡과 같은 용도로 쓰셔도 되요


3개 말고 옆잡 2개 뒤잡 1개 있는데 그냥 뭐 -ㅅ-; 따로 안쓸게요.
뒤잡기는 풀기불가 입니다.

!!!!!!!!!!!!!!!!!!!!!!!!일루미나티님의 잡기 이후 상황 정리!!!!!!!!!!!!!!!!!!!!!!!!!!!!
전에 썼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해서

다시 씁니다..-_-;;;;;;;;

펭 잡기는...확정타가 없어서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좋은 심리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남발하는건 왼잡...

왼잡을 잡히면 멀리 던지는데...

이때 한 반보~한보 정도 대쉬한다고 계산하고 삽추를 깔아두세요...

기상공격을 하면 카운터납니다(그러면 당연히 따라오는건 살짝쿵 대쉬 짠뻑~ 이쯤되면 대미지는 공
콤이상-_-;;; )

남발하면 당연히 상대는 잘 안일어 나므로 가끔 질러주는 분파도 효과가 있고 질체도 좋습니다...

오른잡...바로 앞에 떨굽니다.

뒤구르기를 제외한 구르기는 강소퇴를 맞고...(이건 위험부담이 크죠)

기상공격을 하면 3lk에 카운터로 뜹니다.

그외에는 마법의 20프레임에 후딜이 거의 없는 2rp가 기다리고 있죠.

양잡...은 다들 아시겠지만

뒤구르기를 제외한 구르기는 강소퇴

기상공격 3lk 동일...

안일어 나면 2rp

심심하면 대점프 컷킥...소점프 컷킥...점프 짠발...-_-;;


일루미나티님 감사합니다 ^^





2. 반격기

포주 (4AL) 단편 (4AR)
- 펭웨이 반격기! 손반격만 됩니다.. 하지만 재반격 불가라는거!
이건 거의 패턴식으로 써야죠 +_+ 대표적으로 3LK가드시키고 반격기.. 최고.
알면서도 당해주는 완전 국민패턴!! 멋집니다 +_+



3. 타격기

이제 타격기 매뉴얼 들어갑니다..
마지막에 상중하 이렇게 된건 판정입니다.

*견제기

원투 (lp rp) 상 상
- 10프레임 원투 입니다.

연환중퇴 (lp lk) 상 상
- 펭 버젼 서젼입니다. 원쓰리라고 불리구요.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막히면 불리프레임입니다.
대표적인 패턴으로 LP LK 히트시키고 입환3타 카운터 노리는 패턴이 있습니다..
벽콤으로 쓰고 지랄권1타 머리에 박힙니다. (DJ.Yarm형 패턴)

이합전퇴 (6rk 4유지) 상
- 우단조축파 1타 후 뒤돌기 인데요. 솔직히 지르기 입니다.
이합전퇴 히트시 뒤돈자세 lk(분파)가 확정입니다. 막히면 뒤돌기라 다들어 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뒤돌아rk가 있다는거~ 원투류 빼고 다씹고 카운터 냅니다.

장파 (3lp) 중
- 펭버젼 왼어퍼 입니다. 가드시 +1의 이득이 있습니다.
왼어퍼 - 박면장(4lp)가 대표적인 패턴입니다.(왼어퍼 가드시키고 개기는상대 다씹습니다.)
반시계 잡습니다.(수정)
발동 14프레임이구요. 견제기로 자주 쓰세요.
무엇보다 공콤의 시작입니다. 바꿔말하면 전진성 대박입니다.
연권충추 2타(lp~lp)스턴, 발경장 1타(3rprp)스턴,
입환악촌파 1타(6rp lp rp)스턴, 선진소금타 1타(1lp rp)스턴시에
왼어퍼로 띄워서 공콤 들어갑니다. (4기술 모두 카운터시)
무엇보다 왼어퍼의 장점은 상대방 앉아서 히트시 엉덩방아스턴이 걸리는데요.
추가타로 연환퇴(66rk lk), 삽추(66rp), 천궁퇴(236lk) 등등이 들어갑니다. (컷킥 짧아요)
하지만 이것들이 확정이면 개사기죠.. 상대방이 엉덩방아스턴시 낙법치면.. GG
엉덩방아스턴시키고 기술 쓸 때, 상대방 낙법치면 완전 옆잡힙니다.

측복퇴 (4rk) 중
- 그 유명한.. 펭웨이 희대의 사기 기술 제기차기!!
양방향 횡 다잡습니다. 시계는 횡보까지 잡습니다. 리치가 짧지만 성능이 커버!
발동 12프레임.. 엄청 빠릅니다. 미친 견제기 압박기 피니쉬기 다재다능한 성능 ㄳ
말이 필요없습니다 존내 질러줍시다. 막혀도 부담없습니다 존내 남발 고고고ㅗ곡
예로부터 제기차기 100만번은 펭웨이 유저로써 필수 스킬이란 소리가 있을 정도니까요.
대쉬 제기 해주면 양방향 횡신 횡보 모조리 잡아줍니다.

탄퇴 (3rk) 중
- 좋은 견제기이긴 합니다만 횡을 !!하나도!! 못잡습니다.. 전 잘안써요; 뒤구르기 잡습니다.

삽추 (66rp) 중
- 중거리 견제용 입니다. 카운터시 살짝대쉬 짠꽝(2rk ap)이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막히면 -10이구요.. 그런데 거리가 좀 벌어져서 들어오는건 거의 없습니다.
발동이 좀 느려서 중거리에서 쓰세요. 가까이서 쓰다간 카운터 당합니다;
횡신 중거리에서 약간 잡습니다.

연환퇴 (66rk lk) 중 중
- 띄우기 입니다. 요새 뜨고있는 기술. 1타 막히면 원투류 들어오지만, 2타 때문에 쫄아서 딜케 안합니
다.
원투류로 딜케 하려고하면 2타가 다 씹고 들어갑니다. 2타 막히면 원투류 들어오구요.
이래저래 좋은 기술입니다. 패턴 식으로 써주세요.
참고로 1,2타 둘다 양방향 잡습니다.

창사낙습 (2rp) 하
- 펭웨이 하단기중 하나입니다. 상단회피 있구요.
데미지 18이고 보고 못막습니다. 발동이 19프레임인가 그럴거에요.
카운터시 다운되고 밟아주세요. 뒤구르면 왼어퍼로 캐취해주시구요.
대충 원투 - 창사 이정도로 갉아주세요.. 제자리 발동하기엔 좀 짧아서 헛칠때가 좀있습니다.
횡을 못잡습니다.

질채 (1lk) 하
- 창사낙습(2rp), 신짠발(2rk)와 더불어 펭웨이 최강 하단기중 하나인 질채입니다.
막히면 좀 아프구요.. 데미지가 10이긴 하지만 갉아먹기 좋습니다.
질채히트시키고 기상킥이 모든 발악 다씹구요(상대방 앉은자세) 대신 횡이동에 약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낙습파 (2_3lp, 붕권스텝 켄슬로 발동가능) 하
- 앉은자세에서 발동하는 하단기 입니다. 쪼금 느리지만 질채(1lk)나 창사(2rp)이후 패턴으로 간혹 쓰
입니다.
막히면 기상킥류 들어옵니다. 카운터시 다운됩니다.
붕권스텝 켄슬하면서 견제 가능합니다. 데미지 20이라서 붕켄낙습파는 무조건 익혀야 한다고 생각.

질보연탄 (기상 lp rp lp, 붕권스텝 켄슬로 발동가능) 중 중 중
- 15프레임입니다. 2~3타 딜레이 줄수 있구요. 3타 카운터시 엉덩방아 스턴입니다.
위에 써놓은대로 알아서 요리 해주시구요. 낙법에 파해됩니다.
붕권스텝 켄슬하면서 1타로 견제 가능합니다. 낙습파와 잘 섞어가면서 써주세요.
상황에 따라 2~3타 잘 써주세요.

등각 (기상 rk, 236 rk) 중
- 펭웨이 기상킥. 상대방 앉아 히트시 엉덩방아스턴 입니다.

신짠발 (2rk) 하
- 톡톡 칩니다. 이후 심리전이 있고.. 데미지 7..
막히면 기상킥류 들어올겁니다. 맞춰도 -1프레임 손해입니다~


*압박기

발경장 (3rp rp) 중 중
- 1타 히트시 2타 확정. 발동 16~18 프레임 사이입니다. 아마 17이었던거로 기억합니다.
좀 느리긴 하지만 막혀도 부담없어서 가끔 질러줍니다.
벽에서 히트시 벽스턴 걸립니다. 1타 카운터시 스턴걸리는데 풀기가능.

측당퇴 (3lk) 중
- 막혀도 부담없는 띄우기 입니다. 좀 짧구요; 가드시키고 반격기가 대표적인 패턴이네요.
전소퇴(횡신 rk)와 이지선다 가능합니다.
붕권스텝을 이용한 기습공격으로도 좋습니다. (횡신 잡습니다)
히트 시키면 원잽이후 공콤들어갑니다. 왼어퍼 대신 원잽 넣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공콤 데미지가 쎄니까 자주 활용해주세요. 막히면 -6입니다.

연권충추 (lp~lp) 상 중
- 잽 파생기 이죠.. 2타 카운터시 스턴입니다.
풀기불가 스턴이고요. 대쉬 왼어퍼로 공콤 가능합니다.
시작하자마자 가끔 지르셔도 되고요.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딜레이 주면서 쓰기 가능합니다.

우단조축파 (6rk lk) 상 중
- 좋은 기술입니다. 1타 히트시 무조건 다운이구요.. 추가타로 공콤한셋, 분파 등등 들어가요.
2타만 히트시에는 제기차기(4rk) - 짠꽝(2rk ap)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1,2타 둘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우단락축파 (6rk rk) 상 하
- 우단조축파(6rk lk)하고 이지선다 걸리시는분도 계시고 보고막으시는분도 계십니다.
2타 히트시 왼어퍼후 공콤 들어갑니다.


*카운터기

입환악촌파 (6rp lp rp) 중 중 중 <-2타 까진 견제기
- 펭웨이 나살문 으로 불리우는 기술입니다.
1타 카운터 히트시 전타 확정, 2타 히트시 3타 확정입니다.
2타 까시 쓰고 심리전 해도 되는데 압박상태가 아니면 오히려 처맞습니다.
2타 가드당하면 프레임손실이 좀 크거든요..
딜레이 주면서 쓰기 가능합니다.

박면장 (4lp) 상
- 나왔습니다! 존내 카운터내서 상대방 튕겨내는 8프레임의 카운터기!
카운터시 상대방이 뒤구르면 확정타 없구요..
앞으로 스프링낙법인가 그거 치면 한템포 쉬고 악촌고 확정입니다.
그냥 당하면 대쉬악촌고(4ap), 대쉬창궁퇴(9ak), 삽추(66rp)가 들어갑니다.
왼어퍼 - 박면장 패턴이 대표적인 패턴이죠..
벽에서 카운터시 벽스턴 걸립니다.

단편 (46lp) 중
- 펭 기술상 최강의 회피 성능을 자랑! 카운터시 대박입니다.
카운터시 분파(66lk) - 도진각(2ak)가 확정입니다. 연달아서요.
분파(66lk) 쓰시고 극기상을 짠꽝(2rk ap),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고 들어갑니다.
막히면 -16.. 으로 알고있습니다. 막히면 뒤지는거죠 하하.. ㅠㅠ
역시 패턴식으로 쓰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쓸기술 대충 예상하고 씁니다.(라고 쓰고 지른다 라고 읽는다)


*딜케기

질화연탄 (lp rp rp) 상 상 상
- 원투투라고 불리우는 펭의 10프레임 딜케기 입니다.
4유지하면 뒤돌기 가능하구요. 4유지하고 뒤돌아서 심리전 가능합니다.
1타 히트시 전타 확정입니다. 가드당하거 뒤 안돌면 -14입니다.

악촌고 (4ap) 중
- 13프레임에 딜케기 입니다. 막고 딜케는 중급이지만 헛친거 딜케에서 빛을 발합니다.
막히면 진짜 죽음이구요. 펭웨이유저로써 악촌고 헛친거 딜케는 무조건 연습하셔야합니다.


*그외 주력기

전류강파잠 (6ap) 상
- 등짝이라 불리웁니다. 상단회피인데 상단입니다..
막혀도 뒤돌아 rk가 원투류를 제외한 모든기술을 씹고 카운터 냅니다.
원투 개싸움중에 써주면 좋습니다.

분파 (66lk) 중
- 뒤돈자세 lk로도 발동되는 기술입니다. 사실 기술자체는 좋은데 발동이 정말 진짜 느립니다.
그래서 필드에선 안쓰죠.. 막히면 이득프레임입니다만; 횡을 하나도 못잡습니다. 다 피해져요.
중단인데 쓰러져 있는 상대 밟습니다. 데미지 좋아요.

도진각 (상대방 다운시 2ak) 하
- 밟기 입니다. 막혀도 들어오는거 없고.. 밟기류 중에서는 최상급 입니다.

비천각 (9rk) 중
- 컷킥입니다. 컷킥중에서는 하급입니다. 리치고 짧고 히트시 거리 벌어져서..
공콤 삑사리 날때가 간혹 있습니다. 막히면 -12..

전소퇴 (횡이동 rk) 하
- 펭웨이 밥줄기 입니다. 막히면 소점프컷킥 들어오구요.
주로 카운터용도나 패턴용도로 쓰입니다. 횡이동 이지선다로도 쓰이구요.
히트시 왼어퍼후 공콤 들어갑니다. 좋은 기술입니다.

타개 (횡이동 ap) 중
- 막혀도 들어오는거 없구요. 벽스턴 됩니다.
이 기술을 필드에서쓰는 전소퇴랑의 이지 보다 벽앞에서의 이지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천궁퇴 (기상 lk, 236 lk) 중
- 펭웨이 대표적인 기상 띄우기 입니다. 15프레임 이구요.
거리도 안벌어지고 제일 좋습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붕권스텝 lk로도 발동가능합니다.(캔슬아님)

배신강소퇴 (뒤돈자세 2lk) 하
- 10프레임 딜케기인 질화연탄 히트후 심리전 가능합니다.
히트시키면 기상킥 - 짠꽝(2rk ap), 분파(66lk)가 확정입니다.
분파 쓸시 상대 극기상하면 뒤잡습니다.
막히면 죽습니다.

배신쌍주 (뒤돈자세 ap) 중
- 배신강소퇴와 이지선다가 되긴 합니다만, 리치가 짧아 백대쉬에 파해됩니다.
대신 뒤돌아 rk가 백대쉬 가불타이밍에 딱 히트하는거 같더라구요.
막히면 죽습니다.

짠꽝 (2rk ap) 하 중
-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입니다. 공콤 마무리로 쓰이거나 콤보쓰고 심리전에 이용됩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그외 잡다 기술

선진소금타 (1lp rp) 중 중
- 1타가 조금 회피 성능 있습니다. 근데 좀 다른기술에 잘 씹혀요 ㄱ-
시작하자마자 지르면 상대방 시작하자마자 쓰는 기술 다씹고 카운터납니다.
2타 막히면 좀 큰거로 알고있습니다. (봉인기라 보니 사람들이 잘 몰라서 딜케 못하는듯)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입니다.

연추장충 (7rp) 중 상
- 봉인합시다 ㄱ- 저는 아는사람들과 할때는 전소퇴(횡이동 rk)하고 이지겁니다. <-미친놈
막히면 정말 아픕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

이단양단파 (rp~lp rp) 중 중
- 사실 양단파(rp~lp)인데 DR와서 2타 생겨서 이름 지어봤어요..
1타 히트시 2타 확정. 추가타로 짠꽝(2rk ap)가 확정입니다.
사실 DR이전에는 다운시킬수 있었고 데미지도 좋았는데
DR오면서 다운안되게 바뀌었습니다. 대신 2타확정에 추가타가 있으니 만족..
무려 데미지가 8정도 하락한거로 압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복호연각진 (4rp lk rk rp) 중 하 중 중
-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3타 히트시 4타 확정입니다.
전타 확정 아니구요.. 요즘은 2타째 흘리시더라구요.
4타때 반격기 노리시는 분들 계신데..
반격기쓰시는 분들에겐 3타까지 쓰고 상콤하게 컷킥 넣어줍시다.

선풍연추 (1rp rp rp) 하 하 중
- 지랄권. 봉인합시다. 모르는사람들에게만 씁시다.
1타만 쓰고 패턴만드셔도 됩니다.

선풍지배각 (lk~rk lk) 중 하
-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남발기.. 바꿔말하면 봉인기..
횡에 너무 잘피해집니다. 2타 막히면 추돌 안들어오는데 흘려지면 GG라는거..
1타 가드시 불리 프레임인듯 합니다. 상대방 앉은자세 되서 기상기에 씹히는거 같더라구요.
개기시는 분들에게는 2타 까지 써주시면 되긴 하는데.. 뭐 대충 알아서 고고..

호미쌍주파 (6lk rp) 상 중
- 잘 모르겠습니다. 많이 안써서.. 패쓰

전신충추 (4lk lp) 상 중
- 1타 시전중에 시계방향으로 크게 한번 돕니다. 어느정도 회피율이 있는듯 싶네요.
저도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구요; 2타 카운터시 스턴걸리니까 공콤 넣어주세요.

강소퇴 (1rk) 하
- 느립니다. 브라이언 스네이크만큼 느려서 다 보고 막습니다.
상단회피기로 쓰면 히트율 많이 늘어나구요.. 저도 요새 상단회피기로써 덕좀 보고있습니다.
히트시 도진각(2ak)1회 확정후, 심리전 들어갑니다.
뻐기면 밟아주시고 극기상시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습니다.
막히면 소점프컷킥........................들어와요..

괴주 (ap) 중
- 패링 기능있습니다. 막히면 -13입니다. 거의 봉인기죠.

교아낙습 (1ap rp) 중 하
- 공콤 마무리용 입니다. 필드에선 봉인기.

호박장 (66ap) 중
- 봉인기. 패링기능 있는데 벽앞에서 패링시키면 필살기가 들어간다고 어디서 들었습니다..

열선각 (7,8,9lk), 응상파(7,8,9lp), 낙습붕타(9rp)
- 봉인기, 응상파와 낙습붕타는 가끔 질러주심 쓸만합니다.
응상파후 단편(46lp)패턴이 있죠.

반장 (횡이동 rp) 상
- 봉인기..? 일단 히트하던 가드되던 뒤돈상태 입니다. 상단이 걸려요..

잔영 (236) 특수동작
- 붕권스텝

칠촌고 (236 lp) 하
- 막히면 죽습니다. 살짝 느려서 보고 막힙니다.
사실 처음보는 사람들은 중단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모션상..
파해되면 봉인기입니다.

붕타 (236 rp) 중
- 카운터시 짠꽝(2rk ap) 확정. 봉인기..
벽에서 히트시 질화연탄(lp rp rp)이 확정입니다.

창궁퇴 (9ak) 중 상 상 상
- 1타 히트시 정면이면 전타 히트합니다. 좀 비틀어지면 헛치구요. 막타가 상단입니다.
상단회피 용으로 써주세요.. 그외엔 봉인기. 막히면 죽어요.

천장 (7ap) 가드불능
- 미친 필살기. 리치 잽보다 짧음 GG

열축각 (666lk) 중
- 공참각입니다. psp로 판정 보니까 중단이네요. 가드시 이득프렘입니다.



3. 공콤

우선 국콤은 띄우고 왼어퍼 - 6rp lp - 1ap2rp(시간차로 써도됩니다. 전 2타째 2rp로 써요)로 했습니
다.


*컷킥으로 띄웠을때
왼어퍼 - 6rp lp - 1ap2rp 데미지 - 58
1ap후 심리전
2rk ap 히트시 54, 밟기 62
왼어퍼 - 66rk lk - 2rk ap 데미지 - 54
왼어퍼 - 6rk lk - 1lk 데미지 - 52
- 심리전시(극기상,뒤구르기할때는 2rk ap 데미지 - 56)
- 심리전시(개길때 2ak 데미지 - 64)

컷킥으로 띄웠을때는 거리가 벌어져서 왼어퍼 2번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궁퇴(기상lk)로 띄웠을때
왼어퍼 - 6rp lp - 1ap2rp 데미지 - 61
1ap후 심리전
2rk ap 히트시 57, 밟기 65
왼어퍼 - 66rk lk - 2rk ap 데미지 - 57
왼어퍼 - 왼어퍼 - 6rk lk - 1lk 데미지 - 61
- 심리전시(극기상,뒤구르기할때는 2rk ap 데미지 - 66)
- 심리전시(개길때 2ak 데미지 - 66, 100프로데미지로 들어갈시 73)

*측당퇴(3lk)로 띄웠을때
잽 - 6rp lp - 1ap2rp 데미지 - 60
투잽 - lp~lp - 2rk ap 데미지 - 54
잽 - 왼어퍼 - 66rklk - 2rk ap 데미지 - 63 <-노딜로 빨리 빨리 쓰셔야 들어갑니다.
잽 - 측당퇴(3lk) - 짠꽝 데미지 - 48

*금강도추(기상rp, 붕켄rp)로 띄웠을때
왼어퍼 - 왼어퍼 - 밟기(2ak) 데미지 - 46 <- 이후 심리전 가능 (밟기, 짠꽝, 뒤구르기 - 선풍각)
왼어퍼 - 왼어퍼 - 4rp lk rk 데미지 - 52 <- 벽몰기용
6rp lp rp 데미지 - 47

*도발용 콤보(천궁퇴를 기본으로 함)
짠손 - 기상킥 - 악촌고 데미지 - 40
236rk(최속) - 짠꽝 데미지 - 39 (컷킥가능 데미지 -3)
왼발(lk) - 오른발(rk) - 2rk 데미지 - 35 (컷킥가능 데미지 -3)
컷킥 - 짠꽝 데미지 - 39 (컷킥가능 데미지 -3)
왼어퍼 - 왼어퍼 - 대쉬박면장 데미지 - 36 (컷킥가능 데미지 -3)



4.기본 패턴

왼어퍼 - 박면장(4lp)
-> 왼어퍼 가드시 +1프레임 입니다. 개기는 상대 다씹고 튕겨냅니다.

측당퇴(3lk) - 반격기
-> 국민패턴 입니다. 측당퇴 가드시키면 거의 90프로 이상 원투로 개기는데 바로 반격기 써줍시다.

강소퇴(1rk) - 도진각(2ak) 후 심리전
-> 도진각 1회까진 확정입니다. 극기상은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구요.. 뻐기면 한번더 밟읍시
다.

연환중퇴(lp lk) - 단편(46lp)
-> lp lk 가드 시킨후, 개기는 상대 단편이 카운터 내거나 튕겨냅니다.


대충 실전용 4개 적어봤습니다. 어차피 기본 국민패턴에다가 더 쓰고 싶어도 귀차니즘 ㅅㅂㄻ

이제 요즘 자주 질문들어오는 질채후 패턴 알아봅시다.


질채 히트시,

기상킥 - 개기는거 다씹고 들어갑니다. 하지만 횡이동에 피해짐.

연환퇴 1타(66rk) - 횡이동하는걸 잡아버리고 띄웁니다. 하지만 약점은 횡하고 가드땡기면 막힌다는
거..
상대방이 개기면 집니다.

낙습파(2_3lp) - 횡이동하는걸 잡아버립니다. 가드땡겨도 하단이라서 맞습니다.
대신에 발동이 좀 느려서 상대방이 개기면 지고, 흘리기 당할때도 있습니다.

짠발 - 사실 이게 제일 맘편하긴 하지만..;; 계속 써주면 상대방이 너무 화내요 ㅋㅋ
적당히 써주세요.. 참고로 짠발도 흘리기 당합니다 ㄱ-;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이정도 밖에 못쓰겠네요; 죄송합니다.


입문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작성했습니다.


기술은 현재 올라와있는 기술 메뉴얼 참조 했습니다 ^^


많은 펭유저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구요,,

잘못된거는 칼같이 지적해주셔야함!! ㅠㅠ

[루리웹 - "진계장"님 글]
Posted by Redvirus
,
너무 찾기 쉬운 것들이라 글 적기도 뭐하지만, 그래도 한번 적어봅니다.

보너스 사과를 5개 모으면,
히든 캐릭터 '니아'가 출현합니다.

보너스 사과를 10개 모으면,
히든 캐릭터 '메로'가 출현합니다.

보너스 사과를 15개 모으면,
히든 캐릭터 '미카미 테루'가 출현합니다.

보너스 사과를 18개 모으면,
히든 스테이지 '제 11화 류자키 - [정의]'가 출현합니다.
스테이지 내용은 원래의 11화와 거의 같지만, 특정 부분에서 조금 다르게 진행됩니다.

보너스 사과를 20개 모으면,
히든 캐릭터 '썩소 라이토'가 출현합니다.
게임 내에 등장한 이벤트 CG를 볼 수 있는 모드가 생성됩니다.


......이상입니다.


[루리웹 - "루리삐"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