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랑 같은 팀에 계신 분인데
메뉴얼 쓰셨대서 잽싸게 허락받아서 가져왔습니다
펭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이나 하고 계신 분께 도움이 많이 되실 듯
기술설명에 대해서 나와있고 패턴은 따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개발해야하는것도 있구요
재미있는 패턴은 제가 나중에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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펭웨이 매뉴얼
안녕하세요 -ㅅ-; 맷집손 입니다.
최근들어 올라오는 질문들을 보고
매뉴얼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는데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전 진짜 못하고 -ㅅ-
펭웨이 이론만 쪼금 압니다 ㅠㅠ
(어째 곰매뉴얼 에이키치가 쓴거랑 비슷?)
할튼 시작할게요~
1. 잡기
예.. 모든 케릭에 다있는 잡기 입니다..
잡기 종류 딱 3개 있습니다. (옆잡 뒤잡 제외)
오른잡 왼잡 양잡 -ㅅ-;;
사실 풀기 가장 쉬운 편에 속하긴 하지만
잡기중에선 좋은 잡기에 속하죠..
호천장 (왼잡 AL, 6AL)
- 왼잡입니다. 목을 휘감다가 멀리 내칩니다.
저는 왼잡을 벽에 갇혔을시 자리 바꾸기 용도로 씁니다
잡히면 대박인거도 풀리면 자리 바뀌거든요.
사교장파 (오른잡 AR, 6AR)
- 오른잡입니다. 목을 휘감다가 그대로 꺾어버립니다.
잡히고 바로 앞에 떨어져서 아주 좋은상황입니다.
곤륜추 (양잡 3AP)
- 양잡! 상대를 그대로 공중에서 퍼버벅 치고나서 발로 마무리..
기상공방에 좋은 편입니다.
풀리면 자리 바뀝니다! 왼잡과 같은 용도로 쓰셔도 되요
3개 말고 옆잡 2개 뒤잡 1개 있는데 그냥 뭐 -ㅅ-; 따로 안쓸게요.
뒤잡기는 풀기불가 입니다.
!!!!!!!!!!!!!!!!!!!!!!!!일루미나티님의 잡기 이후 상황 정리!!!!!!!!!!!!!!!!!!!!!!!!!!!!
전에 썼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해서
다시 씁니다..-_-;;;;;;;;
펭 잡기는...확정타가 없어서 별로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좋은 심리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남발하는건 왼잡...
왼잡을 잡히면 멀리 던지는데...
이때 한 반보~한보 정도 대쉬한다고 계산하고 삽추를 깔아두세요...
기상공격을 하면 카운터납니다(그러면 당연히 따라오는건 살짝쿵 대쉬 짠뻑~ 이쯤되면 대미지는 공
콤이상-_-;;; )
남발하면 당연히 상대는 잘 안일어 나므로 가끔 질러주는 분파도 효과가 있고 질체도 좋습니다...
오른잡...바로 앞에 떨굽니다.
뒤구르기를 제외한 구르기는 강소퇴를 맞고...(이건 위험부담이 크죠)
기상공격을 하면 3lk에 카운터로 뜹니다.
그외에는 마법의 20프레임에 후딜이 거의 없는 2rp가 기다리고 있죠.
양잡...은 다들 아시겠지만
뒤구르기를 제외한 구르기는 강소퇴
기상공격 3lk 동일...
안일어 나면 2rp
심심하면 대점프 컷킥...소점프 컷킥...점프 짠발...-_-;;
일루미나티님 감사합니다 ^^
2. 반격기
포주 (4AL) 단편 (4AR)
- 펭웨이 반격기! 손반격만 됩니다.. 하지만 재반격 불가라는거!
이건 거의 패턴식으로 써야죠 +_+ 대표적으로 3LK가드시키고 반격기.. 최고.
알면서도 당해주는 완전 국민패턴!! 멋집니다 +_+
3. 타격기
이제 타격기 매뉴얼 들어갑니다..
마지막에 상중하 이렇게 된건 판정입니다.
*견제기
원투 (lp rp) 상 상
- 10프레임 원투 입니다.
연환중퇴 (lp lk) 상 상
- 펭 버젼 서젼입니다. 원쓰리라고 불리구요.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막히면 불리프레임입니다.
대표적인 패턴으로 LP LK 히트시키고 입환3타 카운터 노리는 패턴이 있습니다..
벽콤으로 쓰고 지랄권1타 머리에 박힙니다. (DJ.Yarm형 패턴)
이합전퇴 (6rk 4유지) 상
- 우단조축파 1타 후 뒤돌기 인데요. 솔직히 지르기 입니다.
이합전퇴 히트시 뒤돈자세 lk(분파)가 확정입니다. 막히면 뒤돌기라 다들어 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뒤돌아rk가 있다는거~ 원투류 빼고 다씹고 카운터 냅니다.
장파 (3lp) 중
- 펭버젼 왼어퍼 입니다. 가드시 +1의 이득이 있습니다.
왼어퍼 - 박면장(4lp)가 대표적인 패턴입니다.(왼어퍼 가드시키고 개기는상대 다씹습니다.)
반시계 잡습니다.(수정)
발동 14프레임이구요. 견제기로 자주 쓰세요.
무엇보다 공콤의 시작입니다. 바꿔말하면 전진성 대박입니다.
연권충추 2타(lp~lp)스턴, 발경장 1타(3rprp)스턴,
입환악촌파 1타(6rp lp rp)스턴, 선진소금타 1타(1lp rp)스턴시에
왼어퍼로 띄워서 공콤 들어갑니다. (4기술 모두 카운터시)
무엇보다 왼어퍼의 장점은 상대방 앉아서 히트시 엉덩방아스턴이 걸리는데요.
추가타로 연환퇴(66rk lk), 삽추(66rp), 천궁퇴(236lk) 등등이 들어갑니다. (컷킥 짧아요)
하지만 이것들이 확정이면 개사기죠.. 상대방이 엉덩방아스턴시 낙법치면.. GG
엉덩방아스턴시키고 기술 쓸 때, 상대방 낙법치면 완전 옆잡힙니다.
측복퇴 (4rk) 중
- 그 유명한.. 펭웨이 희대의 사기 기술 제기차기!!
양방향 횡 다잡습니다. 시계는 횡보까지 잡습니다. 리치가 짧지만 성능이 커버!
발동 12프레임.. 엄청 빠릅니다. 미친 견제기 압박기 피니쉬기 다재다능한 성능 ㄳ
말이 필요없습니다 존내 질러줍시다. 막혀도 부담없습니다 존내 남발 고고고ㅗ곡
예로부터 제기차기 100만번은 펭웨이 유저로써 필수 스킬이란 소리가 있을 정도니까요.
대쉬 제기 해주면 양방향 횡신 횡보 모조리 잡아줍니다.
탄퇴 (3rk) 중
- 좋은 견제기이긴 합니다만 횡을 !!하나도!! 못잡습니다.. 전 잘안써요; 뒤구르기 잡습니다.
삽추 (66rp) 중
- 중거리 견제용 입니다. 카운터시 살짝대쉬 짠꽝(2rk ap)이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막히면 -10이구요.. 그런데 거리가 좀 벌어져서 들어오는건 거의 없습니다.
발동이 좀 느려서 중거리에서 쓰세요. 가까이서 쓰다간 카운터 당합니다;
횡신 중거리에서 약간 잡습니다.
연환퇴 (66rk lk) 중 중
- 띄우기 입니다. 요새 뜨고있는 기술. 1타 막히면 원투류 들어오지만, 2타 때문에 쫄아서 딜케 안합니
다.
원투류로 딜케 하려고하면 2타가 다 씹고 들어갑니다. 2타 막히면 원투류 들어오구요.
이래저래 좋은 기술입니다. 패턴 식으로 써주세요.
참고로 1,2타 둘다 양방향 잡습니다.
창사낙습 (2rp) 하
- 펭웨이 하단기중 하나입니다. 상단회피 있구요.
데미지 18이고 보고 못막습니다. 발동이 19프레임인가 그럴거에요.
카운터시 다운되고 밟아주세요. 뒤구르면 왼어퍼로 캐취해주시구요.
대충 원투 - 창사 이정도로 갉아주세요.. 제자리 발동하기엔 좀 짧아서 헛칠때가 좀있습니다.
횡을 못잡습니다.
질채 (1lk) 하
- 창사낙습(2rp), 신짠발(2rk)와 더불어 펭웨이 최강 하단기중 하나인 질채입니다.
막히면 좀 아프구요.. 데미지가 10이긴 하지만 갉아먹기 좋습니다.
질채히트시키고 기상킥이 모든 발악 다씹구요(상대방 앉은자세) 대신 횡이동에 약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낙습파 (2_3lp, 붕권스텝 켄슬로 발동가능) 하
- 앉은자세에서 발동하는 하단기 입니다. 쪼금 느리지만 질채(1lk)나 창사(2rp)이후 패턴으로 간혹 쓰
입니다.
막히면 기상킥류 들어옵니다. 카운터시 다운됩니다.
붕권스텝 켄슬하면서 견제 가능합니다. 데미지 20이라서 붕켄낙습파는 무조건 익혀야 한다고 생각.
질보연탄 (기상 lp rp lp, 붕권스텝 켄슬로 발동가능) 중 중 중
- 15프레임입니다. 2~3타 딜레이 줄수 있구요. 3타 카운터시 엉덩방아 스턴입니다.
위에 써놓은대로 알아서 요리 해주시구요. 낙법에 파해됩니다.
붕권스텝 켄슬하면서 1타로 견제 가능합니다. 낙습파와 잘 섞어가면서 써주세요.
상황에 따라 2~3타 잘 써주세요.
등각 (기상 rk, 236 rk) 중
- 펭웨이 기상킥. 상대방 앉아 히트시 엉덩방아스턴 입니다.
신짠발 (2rk) 하
- 톡톡 칩니다. 이후 심리전이 있고.. 데미지 7..
막히면 기상킥류 들어올겁니다. 맞춰도 -1프레임 손해입니다~
*압박기
발경장 (3rp rp) 중 중
- 1타 히트시 2타 확정. 발동 16~18 프레임 사이입니다. 아마 17이었던거로 기억합니다.
좀 느리긴 하지만 막혀도 부담없어서 가끔 질러줍니다.
벽에서 히트시 벽스턴 걸립니다. 1타 카운터시 스턴걸리는데 풀기가능.
측당퇴 (3lk) 중
- 막혀도 부담없는 띄우기 입니다. 좀 짧구요; 가드시키고 반격기가 대표적인 패턴이네요.
전소퇴(횡신 rk)와 이지선다 가능합니다.
붕권스텝을 이용한 기습공격으로도 좋습니다. (횡신 잡습니다)
히트 시키면 원잽이후 공콤들어갑니다. 왼어퍼 대신 원잽 넣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공콤 데미지가 쎄니까 자주 활용해주세요. 막히면 -6입니다.
연권충추 (lp~lp) 상 중
- 잽 파생기 이죠.. 2타 카운터시 스턴입니다.
풀기불가 스턴이고요. 대쉬 왼어퍼로 공콤 가능합니다.
시작하자마자 가끔 지르셔도 되고요.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딜레이 주면서 쓰기 가능합니다.
우단조축파 (6rk lk) 상 중
- 좋은 기술입니다. 1타 히트시 무조건 다운이구요.. 추가타로 공콤한셋, 분파 등등 들어가요.
2타만 히트시에는 제기차기(4rk) - 짠꽝(2rk ap)가 확정으로 들어갑니다.
1,2타 둘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우단락축파 (6rk rk) 상 하
- 우단조축파(6rk lk)하고 이지선다 걸리시는분도 계시고 보고막으시는분도 계십니다.
2타 히트시 왼어퍼후 공콤 들어갑니다.
*카운터기
입환악촌파 (6rp lp rp) 중 중 중 <-2타 까진 견제기
- 펭웨이 나살문 으로 불리우는 기술입니다.
1타 카운터 히트시 전타 확정, 2타 히트시 3타 확정입니다.
2타 까시 쓰고 심리전 해도 되는데 압박상태가 아니면 오히려 처맞습니다.
2타 가드당하면 프레임손실이 좀 크거든요..
딜레이 주면서 쓰기 가능합니다.
박면장 (4lp) 상
- 나왔습니다! 존내 카운터내서 상대방 튕겨내는 8프레임의 카운터기!
카운터시 상대방이 뒤구르면 확정타 없구요..
앞으로 스프링낙법인가 그거 치면 한템포 쉬고 악촌고 확정입니다.
그냥 당하면 대쉬악촌고(4ap), 대쉬창궁퇴(9ak), 삽추(66rp)가 들어갑니다.
왼어퍼 - 박면장 패턴이 대표적인 패턴이죠..
벽에서 카운터시 벽스턴 걸립니다.
단편 (46lp) 중
- 펭 기술상 최강의 회피 성능을 자랑! 카운터시 대박입니다.
카운터시 분파(66lk) - 도진각(2ak)가 확정입니다. 연달아서요.
분파(66lk) 쓰시고 극기상을 짠꽝(2rk ap),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고 들어갑니다.
막히면 -16.. 으로 알고있습니다. 막히면 뒤지는거죠 하하.. ㅠㅠ
역시 패턴식으로 쓰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상대방이 쓸기술 대충 예상하고 씁니다.(라고 쓰고 지른다 라고 읽는다)
*딜케기
질화연탄 (lp rp rp) 상 상 상
- 원투투라고 불리우는 펭의 10프레임 딜케기 입니다.
4유지하면 뒤돌기 가능하구요. 4유지하고 뒤돌아서 심리전 가능합니다.
1타 히트시 전타 확정입니다. 가드당하거 뒤 안돌면 -14입니다.
악촌고 (4ap) 중
- 13프레임에 딜케기 입니다. 막고 딜케는 중급이지만 헛친거 딜케에서 빛을 발합니다.
막히면 진짜 죽음이구요. 펭웨이유저로써 악촌고 헛친거 딜케는 무조건 연습하셔야합니다.
*그외 주력기
전류강파잠 (6ap) 상
- 등짝이라 불리웁니다. 상단회피인데 상단입니다..
막혀도 뒤돌아 rk가 원투류를 제외한 모든기술을 씹고 카운터 냅니다.
원투 개싸움중에 써주면 좋습니다.
분파 (66lk) 중
- 뒤돈자세 lk로도 발동되는 기술입니다. 사실 기술자체는 좋은데 발동이 정말 진짜 느립니다.
그래서 필드에선 안쓰죠.. 막히면 이득프레임입니다만; 횡을 하나도 못잡습니다. 다 피해져요.
중단인데 쓰러져 있는 상대 밟습니다. 데미지 좋아요.
도진각 (상대방 다운시 2ak) 하
- 밟기 입니다. 막혀도 들어오는거 없고.. 밟기류 중에서는 최상급 입니다.
비천각 (9rk) 중
- 컷킥입니다. 컷킥중에서는 하급입니다. 리치고 짧고 히트시 거리 벌어져서..
공콤 삑사리 날때가 간혹 있습니다. 막히면 -12..
전소퇴 (횡이동 rk) 하
- 펭웨이 밥줄기 입니다. 막히면 소점프컷킥 들어오구요.
주로 카운터용도나 패턴용도로 쓰입니다. 횡이동 이지선다로도 쓰이구요.
히트시 왼어퍼후 공콤 들어갑니다. 좋은 기술입니다.
타개 (횡이동 ap) 중
- 막혀도 들어오는거 없구요. 벽스턴 됩니다.
이 기술을 필드에서쓰는 전소퇴랑의 이지 보다 벽앞에서의 이지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천궁퇴 (기상 lk, 236 lk) 중
- 펭웨이 대표적인 기상 띄우기 입니다. 15프레임 이구요.
거리도 안벌어지고 제일 좋습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붕권스텝 lk로도 발동가능합니다.(캔슬아님)
배신강소퇴 (뒤돈자세 2lk) 하
- 10프레임 딜케기인 질화연탄 히트후 심리전 가능합니다.
히트시키면 기상킥 - 짠꽝(2rk ap), 분파(66lk)가 확정입니다.
분파 쓸시 상대 극기상하면 뒤잡습니다.
막히면 죽습니다.
배신쌍주 (뒤돈자세 ap) 중
- 배신강소퇴와 이지선다가 되긴 합니다만, 리치가 짧아 백대쉬에 파해됩니다.
대신 뒤돌아 rk가 백대쉬 가불타이밍에 딱 히트하는거 같더라구요.
막히면 죽습니다.
짠꽝 (2rk ap) 하 중
-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입니다. 공콤 마무리로 쓰이거나 콤보쓰고 심리전에 이용됩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그외 잡다 기술
선진소금타 (1lp rp) 중 중
- 1타가 조금 회피 성능 있습니다. 근데 좀 다른기술에 잘 씹혀요 ㄱ-
시작하자마자 지르면 상대방 시작하자마자 쓰는 기술 다씹고 카운터납니다.
2타 막히면 좀 큰거로 알고있습니다. (봉인기라 보니 사람들이 잘 몰라서 딜케 못하는듯)
1타 카운터시 2타 확정입니다.
연추장충 (7rp) 중 상
- 봉인합시다 ㄱ- 저는 아는사람들과 할때는 전소퇴(횡이동 rk)하고 이지겁니다. <-미친놈
막히면 정말 아픕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
이단양단파 (rp~lp rp) 중 중
- 사실 양단파(rp~lp)인데 DR와서 2타 생겨서 이름 지어봤어요..
1타 히트시 2타 확정. 추가타로 짠꽝(2rk ap)가 확정입니다.
사실 DR이전에는 다운시킬수 있었고 데미지도 좋았는데
DR오면서 다운안되게 바뀌었습니다. 대신 2타확정에 추가타가 있으니 만족..
무려 데미지가 8정도 하락한거로 압니다.
막히면 원투류 들어옵니다.
복호연각진 (4rp lk rk rp) 중 하 중 중
-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3타 히트시 4타 확정입니다.
전타 확정 아니구요.. 요즘은 2타째 흘리시더라구요.
4타때 반격기 노리시는 분들 계신데..
반격기쓰시는 분들에겐 3타까지 쓰고 상콤하게 컷킥 넣어줍시다.
선풍연추 (1rp rp rp) 하 하 중
- 지랄권. 봉인합시다. 모르는사람들에게만 씁시다.
1타만 쓰고 패턴만드셔도 됩니다.
선풍지배각 (lk~rk lk) 중 하
-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남발기.. 바꿔말하면 봉인기..
횡에 너무 잘피해집니다. 2타 막히면 추돌 안들어오는데 흘려지면 GG라는거..
1타 가드시 불리 프레임인듯 합니다. 상대방 앉은자세 되서 기상기에 씹히는거 같더라구요.
개기시는 분들에게는 2타 까지 써주시면 되긴 하는데.. 뭐 대충 알아서 고고..
호미쌍주파 (6lk rp) 상 중
- 잘 모르겠습니다. 많이 안써서.. 패쓰
전신충추 (4lk lp) 상 중
- 1타 시전중에 시계방향으로 크게 한번 돕니다. 어느정도 회피율이 있는듯 싶네요.
저도 많이 안써봐서 모르겠구요; 2타 카운터시 스턴걸리니까 공콤 넣어주세요.
강소퇴 (1rk) 하
- 느립니다. 브라이언 스네이크만큼 느려서 다 보고 막습니다.
상단회피기로 쓰면 히트율 많이 늘어나구요.. 저도 요새 상단회피기로써 덕좀 보고있습니다.
히트시 도진각(2ak)1회 확정후, 심리전 들어갑니다.
뻐기면 밟아주시고 극기상시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습니다.
막히면 소점프컷킥........................들어와요..
괴주 (ap) 중
- 패링 기능있습니다. 막히면 -13입니다. 거의 봉인기죠.
교아낙습 (1ap rp) 중 하
- 공콤 마무리용 입니다. 필드에선 봉인기.
호박장 (66ap) 중
- 봉인기. 패링기능 있는데 벽앞에서 패링시키면 필살기가 들어간다고 어디서 들었습니다..
열선각 (7,8,9lk), 응상파(7,8,9lp), 낙습붕타(9rp)
- 봉인기, 응상파와 낙습붕타는 가끔 질러주심 쓸만합니다.
응상파후 단편(46lp)패턴이 있죠.
반장 (횡이동 rp) 상
- 봉인기..? 일단 히트하던 가드되던 뒤돈상태 입니다. 상단이 걸려요..
잔영 (236) 특수동작
- 붕권스텝
칠촌고 (236 lp) 하
- 막히면 죽습니다. 살짝 느려서 보고 막힙니다.
사실 처음보는 사람들은 중단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모션상..
파해되면 봉인기입니다.
붕타 (236 rp) 중
- 카운터시 짠꽝(2rk ap) 확정. 봉인기..
벽에서 히트시 질화연탄(lp rp rp)이 확정입니다.
창궁퇴 (9ak) 중 상 상 상
- 1타 히트시 정면이면 전타 히트합니다. 좀 비틀어지면 헛치구요. 막타가 상단입니다.
상단회피 용으로 써주세요.. 그외엔 봉인기. 막히면 죽어요.
천장 (7ap) 가드불능
- 미친 필살기. 리치 잽보다 짧음 GG
열축각 (666lk) 중
- 공참각입니다. psp로 판정 보니까 중단이네요. 가드시 이득프렘입니다.
3. 공콤
우선 국콤은 띄우고 왼어퍼 - 6rp lp - 1ap2rp(시간차로 써도됩니다. 전 2타째 2rp로 써요)로 했습니
다.
*컷킥으로 띄웠을때
왼어퍼 - 6rp lp - 1ap2rp 데미지 - 58
1ap후 심리전
2rk ap 히트시 54, 밟기 62
왼어퍼 - 66rk lk - 2rk ap 데미지 - 54
왼어퍼 - 6rk lk - 1lk 데미지 - 52
- 심리전시(극기상,뒤구르기할때는 2rk ap 데미지 - 56)
- 심리전시(개길때 2ak 데미지 - 64)
컷킥으로 띄웠을때는 거리가 벌어져서 왼어퍼 2번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궁퇴(기상lk)로 띄웠을때
왼어퍼 - 6rp lp - 1ap2rp 데미지 - 61
1ap후 심리전
2rk ap 히트시 57, 밟기 65
왼어퍼 - 66rk lk - 2rk ap 데미지 - 57
왼어퍼 - 왼어퍼 - 6rk lk - 1lk 데미지 - 61
- 심리전시(극기상,뒤구르기할때는 2rk ap 데미지 - 66)
- 심리전시(개길때 2ak 데미지 - 66, 100프로데미지로 들어갈시 73)
*측당퇴(3lk)로 띄웠을때
잽 - 6rp lp - 1ap2rp 데미지 - 60
투잽 - lp~lp - 2rk ap 데미지 - 54
잽 - 왼어퍼 - 66rklk - 2rk ap 데미지 - 63 <-노딜로 빨리 빨리 쓰셔야 들어갑니다.
잽 - 측당퇴(3lk) - 짠꽝 데미지 - 48
*금강도추(기상rp, 붕켄rp)로 띄웠을때
왼어퍼 - 왼어퍼 - 밟기(2ak) 데미지 - 46 <- 이후 심리전 가능 (밟기, 짠꽝, 뒤구르기 - 선풍각)
왼어퍼 - 왼어퍼 - 4rp lk rk 데미지 - 52 <- 벽몰기용
6rp lp rp 데미지 - 47
*도발용 콤보(천궁퇴를 기본으로 함)
짠손 - 기상킥 - 악촌고 데미지 - 40
236rk(최속) - 짠꽝 데미지 - 39 (컷킥가능 데미지 -3)
왼발(lk) - 오른발(rk) - 2rk 데미지 - 35 (컷킥가능 데미지 -3)
컷킥 - 짠꽝 데미지 - 39 (컷킥가능 데미지 -3)
왼어퍼 - 왼어퍼 - 대쉬박면장 데미지 - 36 (컷킥가능 데미지 -3)
4.기본 패턴
왼어퍼 - 박면장(4lp)
-> 왼어퍼 가드시 +1프레임 입니다. 개기는 상대 다씹고 튕겨냅니다.
측당퇴(3lk) - 반격기
-> 국민패턴 입니다. 측당퇴 가드시키면 거의 90프로 이상 원투로 개기는데 바로 반격기 써줍시다.
강소퇴(1rk) - 도진각(2ak) 후 심리전
-> 도진각 1회까진 확정입니다. 극기상은 입환악촌파(6rp lp rp)가 뒤잡구요.. 뻐기면 한번더 밟읍시
다.
연환중퇴(lp lk) - 단편(46lp)
-> lp lk 가드 시킨후, 개기는 상대 단편이 카운터 내거나 튕겨냅니다.
대충 실전용 4개 적어봤습니다. 어차피 기본 국민패턴에다가 더 쓰고 싶어도 귀차니즘 ㅅㅂㄻ
이제 요즘 자주 질문들어오는 질채후 패턴 알아봅시다.
질채 히트시,
기상킥 - 개기는거 다씹고 들어갑니다. 하지만 횡이동에 피해짐.
연환퇴 1타(66rk) - 횡이동하는걸 잡아버리고 띄웁니다. 하지만 약점은 횡하고 가드땡기면 막힌다는
거..
상대방이 개기면 집니다.
낙습파(2_3lp) - 횡이동하는걸 잡아버립니다. 가드땡겨도 하단이라서 맞습니다.
대신에 발동이 좀 느려서 상대방이 개기면 지고, 흘리기 당할때도 있습니다.
짠발 - 사실 이게 제일 맘편하긴 하지만..;; 계속 써주면 상대방이 너무 화내요 ㅋㅋ
적당히 써주세요.. 참고로 짠발도 흘리기 당합니다 ㄱ-;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이정도 밖에 못쓰겠네요; 죄송합니다.
입문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작성했습니다.
기술은 현재 올라와있는 기술 메뉴얼 참조 했습니다 ^^
많은 펭유저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구요,,
잘못된거는 칼같이 지적해주셔야함!! ㅠㅠ
[루리웹 - "진계장"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