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 신화섭유저이구요
전 허준을키우다가 키보드를 잘못입력하여 우연이알게된?피깍기죠^^


우선 유코를 몰아 잡을때는 순변과 몸빵이필요하죠
본좌는 선무한테 생사를씌워 선무만 보내고 나머진 방석술로 보호를합니다
이때 유코가 많으면 많을수로 만천을 더날려야한다는 덩같은소리ㅋㅋ

이때 가끔씩 본케란분에게 지진을날리는 무개념(무개념 유코)도 가끔씩잇고 뇌공힐을까먹어
선무(몸빵)와 행기가 죽을때도 있습니다.

이 불행한가능성을 최소화시키고 피를깍아주는 방법!!!
바로 도술또는 순비현누나가쓰는 마력화염 으로 지진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이있습니다.
물론 피깍도되죠ㅋㅋ(아주 많이 떨어요 피각1줄의 반정도남음
제도술은 100이상이라 그아래는 잘몰르겟네요)
마력화염을 한 3~4방으로 쏘시면 주변에있는 유코까지 피해가가고 지진을 최소화시켜
본케와 선무(몸빵)을 안전하게 하실수있습니다

주의:너무 많이쏘면 도술이 다 먹을수있으니 3방 정도만




이렇게 첨기사는 마치도록하져


태클은 삼가해주세용~~ㅠㅠ;


[플레이포럼 - "i없는세상"님 글]
Posted by Redvirus
,
강도단님의 글 퍼온것 입니다. 참고하세요.

자자...유로가 궁한 모든 분들을 위하여 귀찮지만 옆에 계산기를 놔두고

유로관련 아이템 사용을 분석해 봅시다.

우선 보급치가 총 5만이 차야지 한번 받는다는 것을 가정하며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모든스킬과 뱃지,훈장을 제외 하겠습니다.


4800원 있다 가정

보급은 판당 언제나 700으로 가정합니다.

두 아이템 모두 50판 하고 아이템이 소멸한다고 가정합니다.


(1) 800원 짜리 30%보급 추가 입니다.

판당 { 700+ 700 * 3/10(=210) } * 50 = 910 * 50 = 45500

총 보급치 45500 입니다. 아이템 한번 사용 할때마다 한번정도는 받네요..

여기에 8개이면 정확하게 치자면 364000 입니다.

7번 하고 약간더 차는군요.


그래서 총 7만 유로

뭐..뱃지를 넣는다면 8번은 가능 하겠습니다.


(2) 2400원 짜리 유로 플러스 입니다.

판당 { 700 + 700 * 1/5 (=140) } * 50

총 보급치는 35000 입니다. 아이템으로 얻는 유로는 7000 입니다.

여기에 보급치 30%와 동일 날짜 적용(8일)으로 보급치는 260000입니다. 유로는 14000 이군요.

보급 한번에 5번정도 차고 플러스 유로 14000을 하면


총 64000유로 입니다.

제 말은 보급치는 8번 적용이므로 결국은 똑같이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똑같이 보급과 적용 횟수를 하기 위해서 6번을 더했는 것입니다.

(3) 30% 보급과 유로 플러스를 같이 (3200원)

물론 원칙은 한번 입니다. 하지만 두번도 적어보긴 하겠습니다.

판당 { 910 + 910 * 1/5 (=182) } * 50

총 보급치는 45500 이며 아이템으로 얻어가는 유로는 9100 입니다.

하지만 보급치는 여기에 700 * 50 * 7 을 더해 주어야지 8번과 같아 지므로

245000 가 더해집니다.

그러므로 총 보급치는 290500입니다. 유로는 따로 계산 이겠죠? (한번이니까)

그러므로 6번 찬다 싶으면

69100유로입니다


두번하면

아이템 두번 보급 + 유로 + 생보급 6번

91000 (보급) + 18200 + 210000 입니다.

그러므로 320000 에 유로 18200이므로

78200 유로가 들어 오는군요


물론 보급치 증가는 실력에 따라 차이가 클수도 있죠.
유로 플러스는 당장 돈 없는 사람에게 정말 필요 할수도 있습니다.

뭐...사서 쓰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이 글 지워지지만 않았으면 합니다. 솔직히..피망 관계자 분들께 죄송하네요.

그럼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하면서 모두들 즐거운 게임 하시길 ^^



아 죄송합니다..-ㅅ- 전체적으로 계산을 잘못 했군요...

모두 수정해서 다시 올립니다. (날짜를 모두 8일로 정해야 하는데...)


진한 글씨는 모두 수정한 부분입니다.


ps.퍼가시는 분들은 제발 출처를 적던가 아니면 지은이좀 남겨 주십시요

쓴 사람 고생 생각해서 말입니다~^^

[플레이포럼 - "[하디스]"님 글]
Posted by Redvirus
,
1. 포인트맨

1. 포인트맨은 무조건 개돌이 아니다.

이속이 빠르고 연사가 빠르다고 개돌로 많이 들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포맨은 말그대로 포인트를 집어주는 사람 입니다

들어가긴 들어가되 들어가서 자리를 잡아주고 라이플맨과 스나이퍼가 안정적으로 플레이 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이죠.

2.레이더에 민감해라

레이더나 맵을 안보시고 적만 잡겠다고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아바에선 타FPS보다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저는 느낍니다. 절대로 심한 단독행동이나 동료와

위치가 떨어져서 뛰어가다가 잡히는일은 없도록 해야 합니다.

3. 게임보다는 맵을 탐구하라

무조건 많이하면은 실력이 늘기는 하겠지만 철저하게 나아가는 사람보다는 적을 것입니다.

맵을 보고 자신이 직접 좋은 위치를 알아내서 계속 써먹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2. 라이플 맨

1. 난사를 금하라

흔히 말하는 점사를 익혀야 합니다 적이 가깝거나 다수일경우 많은 사람들이 난사를 하는데요

라이플은 엠포를 제외하곤 난사를 하면 화면이 돌아갈정도로 반동이 심합니다. 하지만

점사를 한다면 강력한 데미지를 구사할수 있습니다

2. 몸을 쏴라

서든이나 타FPS를 하다 오신분들은 흔히 헤드라인이라 일컫는 머리부분을 많이 노립니다.

헤드샷은 한방으로서 매우 매력적이긴 하지만 헬멧이 보호도하고 반동때문에 총알이 튑니다

헤드샷보단 몸샷으로 먼저 샷감을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3. 난잡하게 돌아다니지 말아라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팀내에 포인트맨들이 하는 겁니다.

라이플맨은 뒤에 스나를 두고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고 Eu는 폭설후 엄호를 잘해야 하고

NRF는 그것을 막고 천천히 뚫어내어 해체하는게 주 목적입니다

4. 낚시를 익혀라

가까우면 포인트맨에게 밀리고 조금 거리를 두면 스나이퍼에게 밀리는게 라이플맨 입니다.

적의 포인트맨이 다가오는 것을 낚고 예상외에 지역에서 적을 제압하는 것이 라이플맨이라고

생각 합니다



3. 스나이퍼

1. 멈추지 말아라

정지해서 쏘면 잘 쏠수있습니다. 그러나 잘 맞는다는걸 주의하십시오

아바에서의 스나이퍼는 움직이면 에임이 따라움직입니다. 에임에맞추어저 있다면 항상 맞는 겁

니다.

걸으면서 쏘는것을 익히시는걸 추천합니다.

2.들이대지 말아라

한방을 노리고선 나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단 이동속도가 느려서

도망가기도 힘들뿐더러 권총으로 맞서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항상 중거리 이상에서 적을 제

압하십시요

3.권총을 익혀라

아바에서의 권총은 강력한편, 거리만 가깝다면 소총도 저리가라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적이 가깝다면 권총을들어 제압하세요

[플레이포럼 - "아로제스"님 글]
Posted by Redvirus
,
※성공률이 낮습니다.



심야시간이 되기 전에 북쪽의 상점가에 갑니다.

경찰과 경비원, 시민이 있는데 경찰이 경비원들을 쫒아다닙니다.(총도법 위반인가...) 너클로 한 대
씩 처주면 50$가 생겨납니다. 가끔 일어나서 경찰을 쏘고 튀는데 또 돈을 얻읍시다. -_-; 그렇게 총성
이 좀 들리게 놀면서 심야시간이 되면... 총도법위반 경비원과 경찰만 남습니다. 둘러봐서 도망치는 경
비원을 패대기 쳐주면 돈이 굴러들어옵니다. 혹시나 실수로라도 경찰을 죽이면... 의약품이 있고, 무기
점이 있고, 탈의까지 할 수 있으니... 이 밤이 다 가도록 즐겨주면 됩니다.

(광적으로 해본 결과 10000$ 가까이 벌었습니다. -_-)

[레이서즈클럽 - "Main♥"님 글]
Posted by Redvirus
,
1. 기본 특성치
HP
유니트의 체력을 표시하며 녹색 막대기로 표시됩니다. 바르웨이의 경우엔 손상이 될 뿐 자연회복이 불
가한 반면, 데슬릿에는 손상이 되어도 자연회복이 가능합니다. (대신 바르웨이는 '수리'가 가능합니
다.)
EN
EN은 유닛이 가지는 전투가능한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화면에는 노란색 막대기로 표시됩니다.
쉽게 말해서 이것은 연료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입니다만 이동이나 정지 중에는 이것을 소모하지 않고
일반 공격이나 특수 공격을 수행했을 때 소모됩니다. 양 국가 유닛 모두 유닛이 전투를 벌이지 않고 있
다면 이 수치는 아주 느린 속도로 회복됩니다. 또한 EN소모가 필요치 않은 유닛은 EN이 표시되지 않
습니다.
랭크(Rank)
에이스사가 대부분의 유닛은 각자 자신의 랭크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랭크는 5단계로 나뉘며 적
정수의 유닛 파괴시 상승합니다. 랭크업이 되면 랭크업의 순간 HP가 약간 회복되며, EN의 회복율이
빨라지고 데슬릿 경우에는 부가적으로 HP 회복율이 높아집니다. 아울러 저공비행 유닛은 대 저공비행
유닛 공격력이 향상되며, 고공비행 유닛은 대 고공비행유닛 공격력이, 지상 유닛은 대 지상유닛 공격
력, 마지막으로 모선은 대 모선 공격력이 강화됩니다.
전력 감소시 패널티
81%∼100% : 모두 정상
61%∼80% : 생산속도 80%, 업그레이드 속도 80%, 아케인윙즈와 같은 명령 사용불가
41%∼60% : 생산속도 40%, 업그레이드 속도 60%, 터렛 사용불가, 아케인윙즈와 같은 명령 사용불가
21%∼40% : 생산속도 20%, 업그레이드 속도 40%, 터렛 사용불가, 레이더 OFF, 아케인윙즈와 같은 명
령 사용불가
1%∼20% : 생산속도 10%, 업그레이드 속도 20%, 터렛 사용불가, 레이더 OFF, 아케인윙즈와 같은 명
령 사용불가
0% : 생산불가, 업그레이드 불가, 터렛 사용불가, 레이더 OFF, 아케인윙즈와 같은 명령 사용불가

2. 기본능력
공격 시스템
에이스사가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유닛은 전쟁상황에서 사용되어지기 위한 것이 많았으므로 공격능력
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격능력은 대공/대지 능력으로 단순하게 나뉘어져 있지만 공격방식은 모든 유
닛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집니다.
◆ 유도 무기 장치 : 레이더 등의 유도장치를 응용하여 만들어진 유도 무기들은 일정 시간동안 처음에
목표한 유닛을 추적하여 파괴시키는 능력을 가집니다. 일반적으로 바르웨이의 유닛이 유도 장치를 가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유도형 무기는 비 유도형 무기보다 약한 파괴력을 가집니다.
◆ 영역 공격 시스템 : 목표한 지점의 주변을 모두 공격하는 이 방식은 데슬릿 일부 배틀러에게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의 단점은 성격상 피아 식별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자칫 잘못하면 아군에게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도 시스템
에이스사가의 비행 유닛들은 모든 지형을 자유롭게 넘나들지 못합니다. 제한 고도가 낮게 설정된 유닛
은 지상 공격에 강점을 가지지만 복잡한 지형에서 적진으로 침투하기 어렵고, 심지어 고립된 지형에서
는 빠져 나갈수 없기도 합니다. 그러나 고공 유닛만으로는 지상의 방어물들을 뚫기 어려우므로 저공
유닛의 적절한 활용은 승패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저공비행 유닛은 대 지상공격 능력이 뛰어
납니다.

3. 특수능력
마인드 링크 & 광포화(Frenzy) 시스템(데슬릿에서만 가능)
배틀러는 원래 인류의 적인 아주 흉폭하고 강력한 생명체로서 데슬릿 부대들은 이를 전쟁에서 자신을
대신해서 싸우도록 만들기 위하여 '마인드링크'라는 기술을 통해 의사를 전달합니다.
'트러스타'라고 불리우는 유니트는 마인드링크를 위해 제작된 유닛으로서 자신의 주변에 있는 배틀러
들을 마인드링크 시켜줍니다. 플레이어는 트러스타만을 조종하여 연결된 배틀러를 이동,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트러스타가 파괴되면 배틀러들은 수초 후 본성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 후 그들
은 자신을 조종하였던 사실을 깨닫고 분노하여 주변의 모든 유닛에게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근래 데슬
릿은 이들의 속성을 역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배틀러들을 폭주시켜 사용하는 기술(Frenzy)을 개발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공중 기뢰 시스템
에이스사가는 특성상 많은 유닛들이 지형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이동 가능한 비행 유닛입니다. 이로써
장애물을 이용한 전술이 없다는 단점이 생기는데 공중 기뢰를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지점에 장애물
을 만들어 적의 부대를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 공중 기뢰는 바르웨이, 데슬릿 모두 사용가능하며 설치
이후 주변에 적의 유닛이 근접하면 작동하여 자신의 주변에 있는 모든 유닛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바
르웨이의 경우에 공중 기뢰 역할을 하는 것을 '공중 기뢰(Aerial Mine)'라고 표현하며 데슬릿의 경우
에 공중 기뢰 역할을 하는 것을 '독극성 구름(Toxic Clouds)'라고 표현합니다. 이들은 연쇄 폭발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술을 만들어내는 기본이 될 수 있습니다.
레이더 은폐 시스템
스텔스 기술로 불리우는 이 최신예 장치는 적의 레이더로부터 자신을 은폐하여 원하는 목표지점까지
안전한 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자연 배틀러들은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데슬릿은 변이
체들을 연구하면서 그들의 DNA에 레이더로부터 스스로를 은폐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였습니다. 에
이스사가에서 스텔스 기술을 사용하는 유닛은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공격을 시작하면
스텔스 기술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는 단점을 가집니다. 스텔스 기술은 투명화와는 엄연히 구분되는
것으로서 단지 레이더를 교란 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스텔스 상태에서도 육안으로 관찰이 가능합니다.
(에이스사가에서는 은폐중인 유닛이 반투명으로 표현됩니다.)
텔레포트 시스템(Teleport Devices, 데슬릿에서만 가능)
원하는 지점까지 유닛을 효과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텔레포트 시스템은 이동장치 주변에 있는 모든
생명체와 비생명체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텔레포트가 가능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와
자원을 소모하며 생명체의 경우엔 자신의 체력에 극한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EN 흡수 시스템(바르웨이만 가능)
상대방의 공격 시스템을 가장 효율적으로 마비시키는 방법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이 기술은 바르웨이
군에서 적극 도입하여 적응시켜 나가는 단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무기시스템
바르웨이
탄환형(Bullet Type)
매우 낮은 데미지를 입히지만 회피가 불가능. 가격 대비 성능은 보통. - 업그레이드하여 데미지를 올
릴 수 있다.
미사일형(Missile Type)
유도형과 비유도형으로 나뉘어진다. 비유도형은 높은 데미지를 가지지만 일반 고속 유니트를 상대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다. 가격 대비 성능은 높은 편. - 업그레이드하여 목표물 주변까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레이저형(Laser Type)
미사일과 마찬가지로 유도형과 비유도형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고급 유니트에 사용된다. 가격 대비
성능은 낮은 편. - 업그레이드하여 연사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다.
데슬릿
침형(Spit Type)
가격 대비 성능은 보통. 특정 대상체에게 비유도성 공격을 하기 때문에 일반 고속 유니트 대상으론 적
합하지 않다. - 업그레이드 하여 파괴력을 올릴 수 있다.
가스형(Breath Type)
짧은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니트 자체의 위험이 올라가지만 이 형태의 모든 무기는 영역
공격을 가한다. 따라서 지상이나 공중에서 부상한 채로 공격을 해오는 적을 상대로 최상.(반면 고속
이동 유니트들에겐 부적합) 따라서 데미지 효율은 모든 무기중 최강. - 업그레이드하면 효과범위를 늘
릴 수 있다.
실존 에너지형(Energy Type)
과학으로는 규명이 어려운 무기로서 다양한 기능을 가진다. - 업그레이드 불가
Posted by Redvirus
,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MT가 좋은점중 하나가 코너에서 3,4단의 고단 기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은 점이죠.
콜린에선 이게 아주 중요한데 이것만 잘 조절해도 기록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AT로 하면 고속으로 주행하다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기어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1단까지 팍 떨어져버
리죠. 그 상태에서 바로 엑셀를 밟으면 엔진이 윙!!!!! 거리면서 차가 잘 안나갑니다.(뭐라고 설명을 해
야할지..ㅡㅡㅋ) 근데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1단으로 바뀌었다가 약간(0.5초 정도?)의 시간 뒤에 기
어가 2,3단으로 올라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때 엑셀을 밟으면 차량이 무리없이 잘 나가는걸
느끼실 겁니다...
특히 오프로드에서 AT유저들은 이걸 잘 사용해보세요.


[레이서즈클럽 - "열혈료마"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EXCEL입니다.

오랜만에 Racer를 접했는데, 조작이 LFS랑 틀리니 영 햇갈리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바꿀 수 없을까?' 하다가, 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벌써 다 알고 계신 건가? ㅋㅋ)

이건 0.52버전 기준인데요,

Racer폴더\data\controls 로 가면 default.ini파일이 있습니다.

우선 파일부터 백업해 놓으시고,

default.ini를 여시면

----------
mouse
{
; Fallback to mouse control
enable=1
; Time per update (ms)
time_per_update_in=10
time_per_update_out=10
; Controls
shiftup
{
button=0
}
clutch
{
button=1
}
shiftdown
{
button=2
}
shift_1
{
button=0
}
shift_2
{
button=2
}
throttle
{
axis=y
min=-1000
max=0
negate=1
linearity=1.000000
}
brakes
{
axis=y
min=0
max=1000
negate=0
linearity=1.000000
}
steerleft
{
axis=x
min=-1000
max=0
linearity=0.400000
negate=1
}
steerright
{
axis=x
min=0
max=1000
linearity=0.400000
}
}
keyboard
{
horn
{
key=h
}
starter
{
key=s
}
change_camera
{
key=c
}
}
keyboard2
{
; Enable this to get keyboard to overrule the mouse
enable=0
throttle
{
key=up
sensitivity_rise=0.2
sensitivity_fall=50
}
steerleft
{
key=left
sensitivity_rise=0.5
sensitivity_fall=1
}
steerright
{
key=right
sensitivity_rise=0.5
sensitivity_fall=1
}
-----------이걸
mouse
{
; Fallback to mouse control
enable=1
; Time per update (ms)
time_per_update_in=10
time_per_update_out=10
; Controls
clutch
{
button=1
}
shift_1
{
button=0
}
shift_2
{
button=1
}
throttle
{
button=0
}
brakes
{
button=2
}
steerleft
{
axis=x
min=-1000
max=0
linearity=0.400000
negate=1
}
steerright
{
axis=x
min=0
max=1000
linearity=0.400000
}
}
keyboard
{
shiftup
{
key=a
}
shiftdown
{
key=z
}
horn
{
key=h
}
starter
{
key=s
}
change_camera
{
key=c
}
}
keyboard2
{
; Enable this to get keyboard to overrule the mouse
enable=0
throttle
{
key=up
sensitivity_rise=0.2
sensitivity_fall=50
}
steerleft
{
key=left
sensitivity_rise=0.5
sensitivity_fall=1
}
steerright
{
key=right
sensitivity_rise=0.5
sensitivity_fall=1
}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바뀐 점은 마우스에 있던 Shiftup, Shiftdown을 키보드로 옮긴 후 키 설정을 하고요,
쓰로틀과 브레이크를 마우스 버턴으로 설정한 것입니다. 쉽죠?

^^; 유용하게 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이서즈클럽 - "EXCEL"님 글]
Posted by Redvirus
,
지라이야의 열성팬이자 시리즈 내내 지라이야만을 고집해온 한심한 유저입니다.
나름 지라이야라는 캐릭터를 오랫동안 플레이 해왔기에 이 글을 작성합니다.
부족한 점 많은 이 공략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나루토엑셀2에서 삼닌자중 한명인 지라이야!
지라이야는 이번 작에서 아주 많이 변했죠. 콤보며 인술까지 오의를 제외하면
거의 바뀌었죠...

→O:우선 아쉽기도 하지만 어떤면에서는 좋아진 →X(대쉬공격)은 화염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화염탄은 견제용으로 딱이죠... 상대가 적당한 거리에 있을땐
이 기술로 적을 바짝 구워버립시다.ㅎㅎ 그렇지만 불을 발사하는 시간이 있으니
뒤가 빕니다. 그러니 적당히 견제용으로만 사용하세요.

↓O:이 기술이 이번 작의 지라이야의 핵심기술 개구리 한마리가 폴짝 뛰면서 배로
뭉개는 이 기술은 가드브레이크기술로 가드를 깹니다. 그리고 각성시 개구리의 크기가
약 2배정도 커집니다. 게다가 데미지도 상당하죠. 허나 너무 반복해서 사용하시면
플레이어분 조차도 혼란스러우니 적당한 가격을 두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O→OOO:저번 작에서는 막타에 발차기를 하시더니 이번작에서는 해딩을 하시는 지라이야님. 이 콤보
는 뒤에 벽이 없으면 추격타로 이어집니다. 그러니 될 수 있으면 벽 가까이에서 사용하세요. 벽에 부닥
치면 추가데미지가 있습니다. 거의 주력콤보이죠.

O↓OOO:저번 작이랑 거의 바뀐게 없는 콤보입니다. 마지막에 엘보로 가격합니다. 허나 타격수가 많
은 관계로 바꿔치기술법으로 잘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히트시 적당한 높이로
적이 뛰어 오릅니다. 그러니 오의나 인술 또는 추격타를 가하실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좋은 콤보입니다.

O←OOO: 막타에서 바늘지장을 사용합니다.
아주 타격수가 높은 콤보로 바꿔치기술법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쓰기 좋은 콤보입니다.
저같은 경우 이 콤보를 주로 도주용이나 차크라회복용으로 사용합니다. 이 콤보를 히트시키면 적당한
시간이 납니다. 그때를 이용하여 도주하거나 차크라를 회복하시길...

↓↓O나선환:
이번 작에서 나선환은 누르는 횟수에 따라 데미지가 결정됩니다.
특히 많이 누를 수록 데미지가 상승하죠. 견제용이나 틈을 타서 공력용으로 사용하세요. 주력기로 사
용하기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O가마도스참:
가마분타가 없어지고 지라이야의 충복 두꺼비 "가마"나와서 칼로 베는 기술입니다.
역시 상대를 띄운 후 떨어질 타이밍을 맞춰서 사용하세요. 그저 무난한 기술입니다.

부족함 많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태클은 공손히 받겠습니다.
나중에 또 다른 캐릭터 공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3를 기대하며...


[루리웹 - "라임향"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몬헌G를 온리 싱글로만 400시간 가까이 즐기고 뒤늦게 dos로 넘어온 몬헌 시리즈의 팬입
니다. 이제서야 코콧토 마을로 가게 되었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1. 적당한 보우건을 들고 늪지 4번 맵으로 가서 미리 잡몹을 청소
2. 기자미가 나타나면 일부러 들킨 후, 3번과 2번 맵을 통해 다시 4번 맵 언덕에서 대기
(* 당연히 뛰어내리지 말고 대기)
3. 기자미가 언덕 쪽으로 오면 신나게 난사
4. 기자미가 도망가면 언덕에서 내려와 대기
5. 기자미가 죽을 때까지 2~4 반복

* 추신: 4번 맵 언덕에는 란고스타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짜증 지대로~”가 없이 노데미지 쾌적 클리
어가 가능한 거죠~ 4번 맵, 언덕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지만 기자미 쪽으로 너무 가까이 붙어서 쏘
면 집게낫에 당합니다. 4번 맵의 잡몹은 몇 번 잡으면 더는 나오지 않습니다. 위 방법으로 뚜껑을 부
숴 용두각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뚜껑만 집중적으로 노린 결과, 직접 확인) 집게 부수기와 뚜껑 날
리기,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이네요. 기자미는 거의 5번 맵으로 도망쳤다 다시 돌아 옵니다만 일부러
들켜 쫓아오게 하기에 실패하면 아주 가끔 3번 맵으로 도망쳐 계획을 꼬이게 하기도 합니다.

* 추신2: 총 한 자루 들고 몬스터를 상대로 이것 저것 실험을 하고 있는 온리 싱글 헌터였습니다. 동료
헌터님들 모두 아이템 획득에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루리웹 - "정품게임수집가"님 글]
Posted by Redvirus
,
1. 전투에서의 '도주'방법은 마이크로 소리를 치는 것 입니다. 단, 오토 모드시에는 도주가 불가능하
니, 매뉴얼 모드 혹은 모드 선택화면에서 마이크로 큰 소리(혹은 후~ 하고)를 치시기 바랍니다.

도주는 100% 성공률을 가지지 않습니다.


2. 전투에서의 매뉴얼 모드와 오토 모드의 구별은 크지 않습니다. 적당히 레벨이 되고, 체력이 받쳐 준
다면 오토 모드를 사용해 전투를 해, 지루한 전투를 이끌어나가길 추천합니다.

다만, 오토 모드의 경우, 아군 캐릭터는 공격만 행하게 되므로, 체력이 없을시에는 매뉴얼모드로 전환
해서 아이템 / 마법 / 카드 를 써줘야 겠지요.


3. 전투중에 언제든지 커맨드 모드 전환이 가능 합니다. 매뉴얼 모드라면, 선 공격자(주로 주인공)의
커맨드 입력시 B버튼을 누르면 커맨드 모드 전환으로 넘어가며, 그 외 캐릭터라도 B버튼으로 캔슬을
2번 정도 하면 커맨드 모드 전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오토 모드일 시에도 B버튼을 누르면, 위 스크린에 'AT'라는 글자가 사라지면서 커맨드 선택 모드로 돌
아오게 됩니다.(이때는 행동이 모두 끝났을때)


4. 전투 도중 X키를 누르면 적의 이름과 포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카드 상태의 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통상 모드 시에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은 '카드'와 '잡화' 뿐 입니다. 절대, 전투로는 '돈'과 '무
기', '방어구'를 획득 할 수 없습니다. '카드 수집'이나 '잡화 수집'이 목적이 아니라면, '통상 모드'가
아닌, '경험 모드'로 맞추고 전투를 하시는게 더 편하고 재밌습니다.

다만, 보스급 캐릭터에 대해서는 '통상 모드'만으로 전투가 됩니다.


6. 경험 모드 시, 몬스터를 격파시마다 하단 스크린에 있는 시계 아래에 체크 표시가 하나씩 늘어납니
다. 해당 맵에 몬스터를 경험 모드로 모두 격파하게 되면, 체력과 마나가 회복되고, 해당 맵에 숨겨진
아이템(주로 무기나 방어구 / 악세서리 같은 고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단, 시계가 1회전 하게 되면 체크가 하나씩 없어지게 되니, 빨리 맵의 모든 몬스터를 잡아야 합니다.

무기나 방어구 같은 아이템 획득을 위해 전투를 하시는 분이라면, '경험 모드'만으로 전투 하셔도 무
관 합니다.(단, 맵에 따라서는 숨겨진 아이템 상자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7. '경험 모드'로 모든 적을 격파하게 되면, 해당 맵에서는 몬스터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8. '잡화'의 주 용도는 익스프레스(퀘스트)에 필요하기 때문이거나 팔기 위한 목적이 대부분 인듯 합니
다.


9. 루나에서는 '달리기(B버튼 을 누른상태로 방향키)'를 하면 체력이 1씩 감소 하게 됩니다.(동료가 있
다면 함께) 체력의 1/3이 남은 상태에서는 달리기가 불가능 하게 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10. 터치 스크린의 가편에 있는 작은 방향키를 터치 하면 플레이어 캐릭터가 이동하게 됩니다. 단, 이
때는 달리기나 대화하기 같은 커맨드는 터치로 불가능 합니다.


11. 초반에 주인공의 무기를 구입하고 장착 해 놓으면, 초반 플레이는 쉽고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제 나름대로 생각되는 간단한 팁 들 이였습니다. 해보신 분들도 있을거고, 매뉴얼에 적혀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루리웹 - "메즈로"님 글]
Posted by Redvirus
,
백어택을 당했을 때의 TIP

백어택 상태로 전투에 돌입시 L1 or R1을 연타하게 되면

적들의 움직임을 멈출수 있게 되므로 시간만 흐르게 되어

백어택 상태가 끝나게 됩니다.

o.보통 전투 상태에서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바이스](leinkreuz)님이 알려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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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방 - 퀘스트 추가보상받는 법 최초 공략!!!(Tip)

공방에서 주는 퀘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퀘스트에 필요한 아이템을 하나도 안 갖고 있는 상태에서 수락한 후,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 이 때에는 추가 보상금 2번과 엑세서리를 보너스로 줍니다.
퀘스트 아이템이 하나도 없는데 수락한 용기도 가상하거니와,
그걸 완료해 온 수고를 높이 평가해서이지요.

2. 퀘스트 아이템 1개는 갖고 있는 상태에서 수락, 완료했을 때
-> 이 때에는 추가 보상 엑세서리는 빠지고 추가 보상 금액만 받게 됩니다.

3. 퀘스트 아이템이 2개일 때
-> 추가 보상금 1개만 받죠.

4. 퀘스트 아이템 다 갖고 있을 때
-> 퀘스트용 장비만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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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면, 이렇습니다.
퀘스트의 물품을 받는데는 몬스터 아이템 3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한가지라도 만족을 못시킬 경우, 퀘스트를 받고 나중에 종료시키면
추가보상금액을 두번 받고 추가보상 아이템도 지급받습니다.

한가지는 만족시킬 경우, 퀘스트를 받고 나중에 종료시키면
추가보상금액만 두번 받습니다.

두가지는 만족시킬 경우, 추가보상금액만 한번 받습니다.

세가지를 만족시킬 경우, 퀘스트가 바로 종료되어 추가보상은 전혀
없습니다.


결국 추가보상아이템을 받기는 거의 불가능해 보이는 군요. T-T
(MPS에는 이런 얘기가 전혀 없어서 제가 한 공략중 일부가 무용지물이
되게 되었습니다. 제가 오늘중으로 수정하겠습니다.)


파괴의 완드나 오팔 반지는 아깝군요.

.PEACE.

이 공략은 mightwar(mightwar)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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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괘(운세,점치기,점보기) 吉,大吉 뜨게하는 비법 Tip

글을 쓰실때는 공지사항을 읽어 보시고 써주십시오. 네엥ㅋㅋ

저같은경우 점보기를 애용하고있는데요.
吉 이나 大吉 뜨기가 쉽지않지요-(凶 이나 大凶은 아주잘뜹니다만-_-)
그래서 저도 옛날엔 수도없이 리셋을했었는데요.

점괘 잘나오는 요령을 오늘터득했습니다아.
제 씨디만그런지어쩐지 정말신기하리만큼 잘들어맞네요.


점을보러갑니다.
점보기를 누르면 점보는무녀(?)가 '오늘의 운세는.... 어쩌고저쩌고' 말합니다.
(대화창이뜨지요)
이대화창이뜰때
'똑똑똑똑.......'하면서 효과음이 나는건 다아실겁니다.
이때 효과음끝나기도전에 대화창뜨자마자 ⓞ를 누르지마시고 '똑똑똑똑....'하는효과음이 끝나고 좀후
에 ⓞ를 눌러보시기바랍니다.
한마디로 느긋하게...... 한 5초쯤기다렸다가 눌러보세요.

吉과 大吉이 쏟아집니다!

저희집 마카는 저 방법으로 凶이나 大凶을 받아본적이없습니다.
그리고 점을 급하게볼수록(ⓞ연타) 凶 이나 大凶 이 많이뜨더라구요.

흉이나 대흉이 절대안나오는것으로봐서('저희집에서는')
어쨋든 다른 분들도 길 이나 대길 을 받을확률이 어느정도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점볼때는 닥달하지말자라는 교훈이..........[퍽퍽]

한번시도해보시길..............

이 공략은 지슈카(zisuca1004)님이 작성해 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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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 "Squall Leanhart"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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