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전 글에서는 모든 인챈트의 성공확률이 1/3. 즉, 33.3%일 경우를 가정해서 계산을 해보았습니다만,
제보를 통해 북미서버 운영진이 인챈트에 관해 공개해 준 내용을 보니, 거의 확실한 인챈트 확률이 이
미 공개되어 있었습니다. (리니지 영문 홈페이지에 지금도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이벤트티를 빗대어 축젤이 +5서 +8 되기도 했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벤트티 이벤트는 본서버
가 아닌 별도의 목적을 가진 서버에서 실시 됐으며.

리토서버와 테스트서버 역시 서버의 운영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역시 다른 확률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
을 것 같습니다.

즉, PK및 NON-PK의 국내 본서버와 외국의 본서버만이 같은 확률을 가지고 있다는 쪽이 신빙성이 높
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국내 본서버와 미국 본서버의 확률이 같다는 가정하에. 미국에서 공개된 그 자료를 토대로 한
정확한 계산으로 다시 해보겠습니다.

우선 운영자가 공개한 기본 인챈트 확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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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옷 마법 주문서 사용시 <<

뼈재질 +0 에서 +1이 될 확률은 50%. 파괴 될 확률 50% (1/2)
뼈재질 +1 에서 +2가 될 확률은 33%. 파괴 될 확률 67% (1/3)
뼈재질 +2 에서 +3이 될 확률은 25%. 파괴 될 확률 75% (1/4)

일반방어구 +4에서 +5가 될 확률은 25%. 파괴 될 확률 75% (1/4)
일반방어구 +5에서 +6이 될 확률은 20%. 파괴 될 확률 80% (1/5)
일반방어구 +6에서 +7이 될 확률은 17%. 파괴 될 확률 83% (1/6)

요정족방어구 +6에서 +7이 될 확률은 17%. 파괴 될 확률 83% (1/6)
요정족방어구 +7에서 +8이 될 확률은 14%. 파괴 될 확률 8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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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일반방어구는 "1/현재인챈트수치"가 성공확률이 된다.
단, 뼈재질등은 "1/현재인챈트수치+2"가 성공확률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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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 마법 주문서 사용시 <<

뼈재질등은 +1부터 파괴되며, 성공률은 항상 33%이다.

일반무기 +6에서 +7이 될 확률은 33%. 파괴 될 확률 67%
일반무기 +7에서 +8이 될 확률은 33%. 파괴 될 확률 67%
일반무기 +8에서 +9이 될 확률은 33%. 파괴 될 확률 67% 로 동일.

+9에서 +10이 될 경우에는 정확한 근거가 없어 제보에 의지하자면, 기본적인 성공률은 앞전과 동일하
나 성공시에 다시 50%의 확률로 보존되거나 성공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9에서 +10이 될 확률은 1/3*1/2 = 16.7%
+9에서 그대로 +9가 될 확률도 1/3*1/2 = 16.7%
+9에서 파괴 될 확률은 2/3 = 66.6%

이나. 상식적으로 +9에서 +10이 될 확률이 16.7%나 된다는 것은 10개중에 1~2개가 성공 된다는 상상
의외로 높은 수치 이므로 현실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인적인 추측으론.

+9에서 +10이 될 확률은 1/3로 동일하나. 성공시에도 다시 한번 같은 확률이 재적용 되어 또다시 1/3
의 확률로 성공. 2/3의 확률로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고 가정해 보는쪽이 가능성이 더 높다고 봅
니다.

더구나 잠시후 설명할 "축줌서"에 관해 운영자가 밝힌 설명에서 9에서 성공시 "0이 될 확률과 +1이 될
작은 확률이 있다"고 밝혔으므로, 확실히 성공과 보존의 확률이 반반이 아닌 성공쪽이 적을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결국.

+9에서 +10 될 확률은 1/3*1/3 = 11% 가 되며.
그대로 보존 될 확률은 1/3*2/3 = 22% 가 되며.
파괴되버릴 확률은 2/3 = 67% 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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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되었든간에 우선 제 추측이 아니라 이미 어느정도 알려졌다는 첫번째의 경우. 즉, +9에서 +10을
시도할 경우. 66.6%의 파괴율과. 16.7%의 보존율. 나머지 16.7%의 성공률로 계산을 해보면.


>> +9 무기를 +10으로 만들때의 재료수에 따른 성공확률 <<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6 = 16.7%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1/36 = 30.6%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91/216 = 41.1%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71/1296 = 51.8%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4651/7776 = 59.8%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1031/46656 = 66.5%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01811/279936 = 72.1%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288991/1679616 = 76.7%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8124571/10077696 = 80.6%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0700551/60466176 = 83.8%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6 = 16.7%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6 = 2.8%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16 = 0.5%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296 = 0.08%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7776 = 0.01%

즉, 9무기를 10으로 성공시켰을 경우 그 가치의 증가는 보통 5~6배 가량 되기 때문에. 최소한 5개로 1
개를 성공시켜야 이득을 보는데. 그럴 경우 성공확률은 60% 정도 입니다. 60%의 확률로 이득을 보느
냐. 40%의 확률로 다 날려버리느냐. 0.001%의 확률로 다 성공시키느냐가 갈리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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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운영자가 밝힌 축복받은 주문서를 통한 인챈트가 성공했을때의 상승수치 입니다.


>> 축복받은 갑옷 마법주문서와 무기 마법주문서의 인챈트 성공시 상승수치 <<

+0에서 +2 사이에서는 +1, +2, +3이 증가될 확률이 각각 33%로 동일.
+3에서 +5 사이에서는 +1, +2로 증가될 확률은 각각 50%이며, +3 증가는 없다.
+6에서 +8 사이에서는 +1의 증가 확률만 갖는다. (즉 +6 이상에서의 축질은 무의미하다)
+9또는 그 이상에서는 +0이 될 확률과 +1이 될 작은 확률을 갖는다. (성공률은 1/3로 추정)

유의하여야할 부분이 +6이상에서는 축데이로도 +1만 상승될뿐. +2 이상이 상승할 가능성이 전혀 없다
고 한 부분인데, 이 내용은 2007년 10월에 운영자가 밝힌 내용이므로 오래전 과거에 예를들어 6에서
축데이로 9를 띄웠다. 5에서 축데이로 8을 띄웠다라는 등의 무용담은 실제 일어 났다손 치더라도 현재
는 불가능 하다고 결론 지어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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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확률은 이상이며, 그럼 북미서버와 국내서버의 확률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그럴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기 때문에) 각각의 확률을 구해보겠습니다.


>> 무기 인챈트시 +6, +7, +8 상태에서 +1을 시도할 경우 재료 갯수에 따른 성공확률 <<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3 = 33.3%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9 = 55.6%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9/27 = 70.4%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5/81 = 80.2%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11/243 = 86.8%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65/729 = 91.2%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059/2187 = 94.1%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305/6561 = 96.1%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9171/19683 = 97.4%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8025/59049 = 98.3%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 = 33.3%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9 = 11.1%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7 = 3.7%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81 = 1.2%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43 =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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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무기 인챈트 성공시 가치 증가율은 2배~2.5배 정도 입니다. 1000만 짜리 였다면,
2000~2500만 정도가 되는 것인데.

그렇다면, 확률적으로만 보았을 경우 이득을 보거나 최소한 본전을 하기 위해선 재료 2개중에 하나는
꼭 성공 시켜야 하는 것이며.

2개중에 1개라도 성공할 확률은 55.6% 로써 거의 동전의 양면과도 같은 저조하면서도 무모한 확률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2개중에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도 11.1%나 되며, 이 수치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와 관련한 대박 무용담들이 떠도는 것이고.

그에 따른 제2 제3의 러쉬 감행자를 양성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로, +6에서 데이 2장으로 실패없이 +8까지 성공할 확률 또는.
+7에서 데이 2장으로 실패없이 +9까지 성공할 확률은.

1/3*1/3 = 11.1% 로써 방어구로 치면 +6방어구가 +7이 될 확률과 같습니다.

즉, +6마망에 젤을 발라 7마망을 만들어낼 확률은, +7흑이를 +9흑이로 만들 확률과 같다는 말입니다.

다시말해 기본 확률에 명시된 그대로 고인챈 무기를 만드는 것보다 고인챈 방어구를 만드는게 훨씬 힘
들다라는 사실이 반증되는 것이며.

현실적으로도 인챈에 성공했을때 무기의 경우 가치가 2배~2.5배 정도 상승, 방어구의 경우 2배~4.5
배 까지 상승 되고 있다는 점 역시 이를 반증합니다.

그리고 +6에서 데이 3장으로 실패없이 +9까지 성공할 확률은.

1/3*1/3*1/3 = 3.7% 로써 이는 평균적으로 이 행위를 27번 시도할때, 한번정도 성공한다는 희박한 확
률입니다.

(개인적으로 6흑왕도를 데이 3장으로 9흑왕도를 만든 경우를 접한적이 있습니다. 3.7%의 확률을 돌파
한 경우 였는데, 결국 10을 시도하다 날렸습니다. 역시 쉽게 얻은 부는 아쉬움이 적기 때문에 쉽게 잃
는 법이겠지요.

웃긴건 그 사람은 9흑왕도가 어느정도의 가치가 되는지 잘 모르는 사람이었습니다. 친척이었는데, 스
샷을 보내주면서 무용담을 늘어놓길래. 그게 현금으로 전환할때 천만원이 넘는다는 것을 일러주니 몇
일동안 방황하더군요..;;

나중에 얘기하는 것을 들어보니 당시엔 아무 생각없이 러쉬한 6짜리가 9가 되버리고나서 하루종일 흥
분상태에서 벗어나질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날은 정상적인 정신상태가 아니었던 것 같다. 비쌀
것 이란건 본능적으로 느꼈지만, 그 정도나 될줄은 전혀 계산해 보지 못했다.

만약 지적해 주지 않았다면, 지금도 제정신이 아니었을 것 같다. 라고 했습니다. 그게 바로 도박의 무
서운 점이겠지요. 도박은 그렇듯 정신을 집어 삼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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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구 인챈트시 +1을 시도할 경우 각각의 확률 <<

4 -> 5 인챈트시.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4 = 25.0%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7/16 = 43.8%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7/64 = 57.8%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75/256 = 68.4%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781/1024 = 76.3%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367/4096 = 82.2%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4197/16384 = 86.7%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8975/65536 = 90.0%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42461/262144 = 92.5%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989527/1048576 = 94.4%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4 = 25.0%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6 = 6.25%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64 = 1.6%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56 = 0.4%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024 =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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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6 인챈트시.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5 = 20.0%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7/25 = 32.0%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4/125 = 48.8%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69/625 = 59.0%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101/3125 = 67.2%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1529/15625 = 73.8%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1741/78125 = 79.0%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25089/390625 = 83.2%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690714/1953125 = 86.6%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8717049/9765625 = 89.3%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5 = 20.0%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5 = 4.0%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25 = 0.8%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625 = 0.16%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125 = 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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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7 인챈트시.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6 = 16.7%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1/36 = 30.6%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25/216 = 57.9%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71/1296 = 51.8%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4651/7776 = 59.8%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1031/46656 = 66.5%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01811/279936 = 72.1%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288991/1679616 = 76.7%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8124571/10077696 = 80.6%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0700551/60466176 = 83.8%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6 = 16.7%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6 = 2.8%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16 = 0.5%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296 = 0.08%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7776 = 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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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8 인챈트시.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7 = 14.3%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3/49 = 26.5%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27/343 = 37.0%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105/2401 = 46.0%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9031/16807 = 53.7%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70993/117649 = 60.3%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543607/823543 = 66.0%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4085185/5764801 = 70.9%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30275911/40353607 = 75.0%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222009073/282475249 = 78.6%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7 = 14.3%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49 = 2.0%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43 = 0.3%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2401 = 0.04%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16807 =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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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9 인챈트시.

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8 = 12.5%
2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5/64 = 23.4%
3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69/512 = 33.0%
4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695/4096 = 41.4%
5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5961/32768 = 48.7%
6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44495/262144 = 55.1%
7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273609/2097152 = 60.7%
8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11012415/16777216 = 65.6%
9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93864121/134217728 = 69.9%
10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791266575/1073741824 = 73.7%
11개로 1개를 성공시킬 확률 6612607849/8589934592 = 77.0%

1개중 1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8 = 12.5%
2개중 2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64 = 1.6%
3개중 3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512 = 0.2%
4개중 4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4096 = 0.02% (대략 세븐포커에서 스티플을 잡을 확률)
5개중 5개가 모두 성공할 확률 1/32768 = 0.003% (대략 세븐포커에서 로티플을 잡을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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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4-5 갈때에 4개를 준비하면 4개중 1개가 성공할 확률은 68%. 6개를 준비하면 82%의 성공률이다

5-6 갈때에도 약 68%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5개가. 약 82%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7개가 필요.

6-7 갈때에도 약 68%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7개가. 약 82%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9개가 필요.

7-8 갈때에도 약 68%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8개가. 약 82%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10개가 필요.

8-9 갈때에도 약 68%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9개가. 약 82%의 확률이 나올려면 약 12개가 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전부 날라갈 확률도 무려 32%와 18%나 된다. 웃긴건 성공을 해도 당연히 훨
씬 손해다. 이게 리니지 러쉬의 맹점인 것이다. 확률대로라면, 성공을 해도 손해. 실패를 하면 대손해
인 것이다.

오로지 확률을 이길때에만 이득을 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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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4-5 갈때에 10개를 질러도 하나도 안뜰 가능성이 5.6%나 되며. (대략 늑인이 때릴 확률)

5-6 갈때에 10개를 질러도 하나도 안뜰 가능성이 11.7%나 되며.

6-7 갈때에 10개를 질러도 하나도 안뜰 가능성이 16.2%나 되며.

7-8 갈때에 10개를 질러도 하나도 안뜰 가능성이 21.4%나 되며. (대략 흑이가 사선 그을 확률)

8-9 갈때에 10개를 질러도 하나도 안뜰 가능성이 23.0%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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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재물이 많이 있으면, 그 중 하나라도 뜰 확률은 대폭 상승하나. 항상 모든 재물을 다 날릴 가능성도 무
시하지 못할 정도의 확률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득을 보기 위해선 평균적으로 최소한 2개중에 1개꼴로는 성공 시켜야 하나. 그럴 확률은 평균
30% 정도밖에 안된다.

따라서.

다시 말하지만, 확률적으로만 보면 러쉬는 재산을 불릴 가능성이 극히 낮은 방법이다. 리니지에서의
러쉬란 효율성이 매우 낮은 충동심리를 해소 해주는 그저 도박일 뿐인 것이다.

단지, 단기적으로 대박이 터질 가능성에 기대어 시도를 하게되나. 장기적으로 멀리보면 인챈트 된걸
그냥 사는편이 정신적인 안정은 물론 금전적으로도 훠~~~얼~~~씬 절약하는 길이다.


라고 단정 지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밤들되세요~!! ^^


[플레이포럼 - "해아조"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리니지를 사랑하는 여러분

앞전에 위 제목처럼 동랩에 서로 다른스텟 출발후 같은스텟일시에 그 스텟에 대한 능력치가
다르질 않을까하고 의문한적있는데요.
워낙 당연한 문제이다보니 아마 테스트해볼 가치가 없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데이터정보나 기타 얘기가 없는것 같습니다, 일부 조금 다르다는 얘기도 있는데요
전 어떻든 잘 모르겟습니다. 경험을 해보질않아서여.

제 개인적인 착각이라면 그럴수있는 생각에 한번 답을내고자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평생리니지 분처럼 방대한 데이터로는 제가 하기엔 힘들었구여.
할수있는데까지만 하다가 이쯤하자해서 중단했습니다.
실험한 결과를 확실하진않지만 조금이나마 참고만 하세요.
여러가지를 해보려했지만 공격성공 타격치만 했습니다 ㅜㅜ
주변여건만 된다면 좀더 정확하게 하고 싶었는데 많이 아쉽지만.....어쩔수 없네요.

타격캐릭터는 (가)캐릭 덱18콘13출발 (나)캐릭 콘18덱13출발
동일하게 상아탑의활(2/2 추타1)사용했으며 무게게이지는 26프로 배고픔게이지는 17프로
화살은 은화살을 사용했으며 200발 화살에 각15회를 시행하였습니다.
두 캐릭 전부다 헤이스트를 적용하고 (나)캐릭은 덱업(18)을 하였습니다.
레벨은 5로 동일 ㅜㅜ

피타격캐릭터는 레벨47법사이며 방어는 -10방으로 맞춤
무게게이지는 79프로로하여 피가 차지않게 했습니다.
어벤받아 435로 맞추었습니다.

전 이번 테스트를 하면서 앞전 랩에의한 회피율이 없다는 평생리니지님의 실험결과를
보았는데여. 제가 이번 테스트하면서 정말 그렇구나하고 실제 느꼈습니다.
무려 42나 랩이 차이나는데요. 첨에-2방으로 했다가 몇발쏘지도 안했는뎅 법사가 다이하게
생겼더라구여. 이거 머이래 하면서도 정말 갸우뚱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10방으로 올리고 화살을 200발정도하니까 거의 안죽을정도로만 되더군여.

(가) 캐릭 타격시(덱18요정) 밑에 숫자는 원HP(만피435)에서 소모된 HP를 적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회)

289 307 227 312 288 325 299 381 315 344 315 312 201 288 261(HP)


(나) 캐릭 타격시(콘13 덱업시 18요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회)

239 313 312 348 389 344 320 271 367 278 306 249 280 313 369(HP)

얼핏보면 (나)캐릭이 좀더 소모시킨걸로 보이는데요. 짧은실험이라 머라 그러기도 ㅜㅜ
평균을 내보면은 (가)캐릭은 전체 15횟수에 약 68.4프로,(나)캐릭은 72프로나 나오네요
약3.6프로 오차가나오는데요 전체개념에서 약 235 HP가 차이나네요
적은 실험이라 좀 그렇는뎅 오히려 콘캐릭이 더 좋게 나왔네요 ㅜㅜ
제 개인적으로 다르질않겠나 콘보단 더 낮질않을까하고 생각했는뎅 착각이었나봅니다.

미쳐 생각치못한 부분이 있었는뎅 콘캐릭출발은 다른캐릭보다 5스텟이 모자랍니다.
피통이 조금 크다고해서 안그래도 모자라는 스텟에 어떤 스텟에 대한 능력치까지 모자란다면
심하질않나 생각도 해봅니다.
그래서 콘과 다른스텟을 비교한다면 콘은 피통이 큰대신에 스텟의 핸디캡이 있고
덱스와 위즈는 방어와 엠통 5스텟의여유 잇점에 피통의 핸디캡이 있고
인트는 힐량과 마법성공률? 5스텟의여유 잇점에 피통의 핸디캡이있고
힘은 이건...초기업빠른정도에? 5스텟의여유 잇점에 피통의 핸디캡이 있고
카리는 이..건 패스 ㅜㅜ

초기설정과 추후스텟의 능력치가 같다면 스텟의 고유능력 공격에 관한 능력이 같다면
결국은 콘을 제외한 스텟은 5스텟의여유와 피통의 핸디캡이 있고
콘은 오로지 5스텟의 모지람과 초기 미설정에 관한 방어수치나 엠통수치를 조금 손해본다고
볼수있겠네요(모든것은 55랩에 동일해지니까 그랩까지만의 차이?)

솔직히 좀 차이났으면 하고 바랬는뎅 이걸로는 모를수도 있겠습니다만 초기 여러가지
조금 이익보는것 말고는 공격력에 관한 스텟의 능력치는 동일하게 봐야 되질않을까합니다.
즉 피통과 5스텟모지라는것을 방어나 엠통 5스텟여유와 피통손해와 바꿀래 안바꿀래로
가닥이 잡히는것 같습니다. 어떤분께서는 차이난다고도 말씀하시는뎅 그렇게 믿고 싶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스텟의 업데이트소문이 있던뎅 어떨지 모르겠네요.

혼자서 함정에빠져 기다리다 못해 많이는 못해보고 한번해봤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플레이포럼 - "비오는날미소"님 글]
Posted by Redvirus
,
모드 팩이 설치가 되어있으신 분은 mod/data/course에서 변경하시고 싶은 맵을 선택하시고,

모드 팩이 설치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resource/data/course에서 변경하고 싶으신 맵을 선택하시
면 됩니다.

일단 예제로 XL 스피드웨이를 변경하겠습니다.

제가 할때 파일을 백업 시켜놓지 못해서 변경값밖에 없습니다.

변경시키기 전에 원래 파일을 백업 시켜놓으시길 바랍니다.

#? contents courseFile

folder Course/Circuit01
icon Icon.tex
luminanceMap Luminance.tex
miniMap ( mesh MiniMap.nod, up ( x 1.0, y 1.0, z 0.0 ) )
pitStop mesh Pit.nod
sky ( day Sky02, night Sky02 )
fog
day ( color ( r 0.0, g 0.0, b 0.0 ), start 0.00, end 0.60, density 15.0 )
night ( color ( r 0.0, g 0.0, b 0.0 ), start 0.05, end 0.99, density 3.0 )
permitted ( L3, L4, L5, F )
difficulty 1
length 2.5
maxLaps 94
----------------------이하 생략------------------------

일단 제가 변경한 값입니다.

fog에 start라는 부분은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부분이고,

end는 완전하게 검정으로 변하는 부분입니다.

density는 아마 농도 조절일껍니다;;;;;

그런데 이 sky라는 설정이 맵마다 다르다는게 문제입니다.

예를들어 노을지는 항구 같은 경우에는 day가 sky07로 되어있어,

sky02로 바꾸시고, fog에서 day설정값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텍스트 파일을 수정하실때는 백업은 필수입니다......

[레이서즈클럽 - "*GTR*"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올려봅니다.


일단 먼저, 옵션 게임세팅에 베팅액을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 곳에서 최대 10000 으로 숫자를 올립니다.

그 다음 게임으로 돌아옵니다. 그 후 적당한 AI 녀석을 시비걸어 붙습니다. 약 10판정도 1.7KM(길이
상관없습니다.) 열심히 돌아줍니다 리벤지 쭉쭉 받으시구요~

자 이제 지루해졌다 싶으시다면 아무 레이스나 하나 들어갑니다.!

그다음 1등을 하든 3등을 하든 하고 오십시오. 그 다음 Reward 를 받을때. 올라가는 액수 수치 한번
보시겠어요..?



자신이 얼마나 했느냐에 따라 순식간에 엄청나게 올라가더군요!

저는 10판정도 하고 5000원짜리 하나 하니까 10만 이상 오르는 것 같더군요,!

돈벌기 귀찮으실때 한번 해보세요 ,,

[레이서즈클럽 - "LweN"님 글]
Posted by Redvirus
,
있는지도 모르지만..

아이템 여러번 섭취가능한 것은
먹는 도중에 o버튼을 연타하면 계속 먹음.

스테이지 클리어 평가를 낮게 받아도
필수 아이템은 고정으로 나옴.

사이퍼레벨에 따른 공격력 변화
5렙 1.5배
10렙 2.5배
20렙 5.6배
(매번 공격력이 조금씩 상승하는 것인지 렙이 되어야 오르는 것인진 모름...)


종언

패턴 A(베스트):코르네리우스→오즈워드→메르세데스→벨벳→그웬드린
패턴 B(배드):메르세데스→코르네리우스→그웬드린→오즈워드→벨벳
패턴 C(배드):벨벳→그웬드린→오즈워드→코르네리우스→메르세데스
패턴 D(배드):그웬드린→메르세데스→코르네리우스→오즈워드→벨벳으로 전 스토리 획득 가능.


마지막 별은 hell모드를 깨면 획득.<<<<< 이부분은 틀렸습니다. 공지공략을 참고해주세요.

※최종 스토리 아카이브

3-1스토리를 제외한 전 스토리를 등록하면 엔딩 2-1 에피소드 등장.
3-1스토리는 fin 화면에서 방치하면 시작됨.


[루리웹 - "drian"님 글]
Posted by Redvirus
,
-------------------------------------------------------------------------
12월 3일 -마리나 편-
-------------------------------------------------------------------------
No | 주커맨드 - 부커맨드 | 이벤트
-------------------------------------------------------------------------
001 | 2)이동한다 - 1)학교로 들어간다 |

002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x2 |

003 | 4)기다린다 - 1)디렉터 x3 |

004 | 3)앉는다 - 1)의자 |

005 | 4)기다린다 - 1)디렉터 x4 | 마츠노와 만남

006 | 3)이야기한다 - 1)마츠노 x7 |

007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교내 안내

008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상태 |

009 | 1)본다ㆍ조사한다 - 2)문 |

010 | 1)본다ㆍ조사한다 - 3)창문 |

011 | 1)본다ㆍ조사한다 - 4)샹들리에 |

011a|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상태 |

011b| 2)이동한다 - 3)다음 장소의 안내... | 도서관으로 이동

011c|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상태 |

011d| 1)본다ㆍ조사한다 - 2)책꽃이 |

011e| 1)본다ㆍ조사한다 - 3)안내데스크 |

011f| 1)본다ㆍ조사한다 - 4)관상식물 |

012 | 3)이야기한다 - 1)안내데스크에 있는.. |

013 | 3)이야기한다 - 1)안내데스크에 있는.. |

014 | 3)이야기한다 - 2)책을 읽고 있는 사람 |

015 | 2)이동한다 - 2)다음 장소의 안내... | 서관으로 이동

016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

017 | 1)본다ㆍ조사한다 - 2)수영장 |

018 | 1)본다ㆍ조사한다 - 3)천장 |

019 | 1)본다ㆍ조사한다 - 4)사람들 |

020 | 3)헤엄친다 - 1)수영장에서 |

021 | 3)헤엄친다 - 2)공중에서 |

022 | 2)이동한다 - 2)다음 장소의 안내... | 마츠노 가버림

023 | 2)이동한다 - 1)식당을 나간다 |

024 | 2)이동한다 - 1)동관 | 마야코와 만남

025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

026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

027 | 2)이동한다 - 4)옥상 |

028 | 3)앉는다 - 1)벤치 | 학교 수업 끝남

029 | 2)이동한다 - 1)밑으로 내려간다 |

030 | 2)이동한다 - 2)디렉터 룸 |

030a|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31 | 2)이동한다 - 3)도서관 |

031a| 2)이동한다 - 1)도서관을 나간다 |

032 | 2)이동한다 - 1)서관 |

033 | 2)이동한다 - 2)수영장 |

033a| 2)이동한다 - 1)수영장을 나간다 |

034 | 2)이동한다 - 3)식당 |

034a| 2)이동한다 - 1)식당을 나간다 |

035 | 2)이동한다 - 4)밖으로 나간다 |

036 | 2)이동한다 - 3)여자기숙사 |

037 | 2)이동한다 - 1)외국인학교 | 시리아, 스즈키 만남

038 | 3)이야기한다 - 1)스즈키 x6 | 스즈키와 대화

039 | 2)이동한다 - 1)교내로 들어간다 |

040 | 2)이동한다 - 2)디렉터 룸 | 쿄오코와 만남

040a|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41 | 2)이동한다 - 1)서관 | 마츠노와 만남

042 | 3)이야기한다 - 1)마츠노 x2 |

043 | 4)먹는다 - 1)이것저것 x2 |

044 | 3)이야기한다 - 1)마츠노 x2 |

045 | 4)먹는다 - 1)이것저것 |

046 | 3)이야기한다 - 1)마츠노 x4 |

047 | 2)이동한다 - 1)식당을 나간다 |

047a| 2)이동한다 - 1)동관 |

047b| 2)이동한다 - 3)도서관 |

047c| 2)이동한다 - 1)도서관을 나간다 |

047d| 2)이동한다 - 2)디렉터 룸 | 니카이도와 만남

047e|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마야코와 만남

047f| 4)태클 - 2)마야코 | 자동차 위협

047g|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

047h| 1)본다ㆍ조사한다 - 2)책상 |

047i| 1)본다ㆍ조사한다 - 3)봉제인현 |

047j| 1)본다ㆍ조사한다 - 4)텔레비젼 x2 |

047k|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x2 |

047l| 3)이야기한다 - 1)마야코 x7 | 마야코와 대화

047m|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스즈키와 만남

048 | 2)이동한다 - 1)외국인학교 |

049 | 2)이동한다 - 4)본부 |

050 | 2)이동한다 - 1)안으로 들어간다 |

051 | 3)이야기한다 - 1)부장님 x4 | 부장과 대화

052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53 | 2)이동한다 - 3)외국인학교 |

054 | 2)이동한다 - 5)대사관 | 아카네와 마주침

055 | 3)이야기한다 - 1)경비 |

056 | 2)이동한다 - 1)안으로 들어간다 |

057 | 3)이야기한다 - 1)미도 x5 |

058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59 | 2)이동한다 - 2)외국인학교로 돌아.. |

060 | 2)이동한다 - 2)여자기숙사 |

061 | 2)이동한다 - 2)마야코네 방 | 억지로 들어감

062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

063 | 1)본다ㆍ조사한다 - 2)책상 |

064 | 1)본다ㆍ조사한다 - 3)봉제인형 |

065 | 1)본다ㆍ조사한다 - 4)텔레비젼 |

066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x3 |

067 | 1)본다ㆍ조사한다 - 2)책상 x2 |

068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68a| 2)이동한다 - 1)외국인학교 | 시리아와 마주침

069 | 2)이동하다 - 1)교내로 들어간다 |

070 | 2)이동한다 - 3)도서관 |

070a| 2)이동한다 - 1)도서관을 나간다 |

071 | 2)이동한다 - 2)디렉터 룸 | 마츠노와 마주침

072 | 2)이동한다 - 5)밖으로 나간다 | 마야코와 만남

073 | 3)이야기한다 - 1)마야코 x2 |

074 | 1)본다ㆍ조사한다 - 2)마야코 x2 |

075 | 1)본다ㆍ조사한다 - 3)빌딩 x2 |

076 | 1)본다ㆍ조사한다 - 1)주변 상태 x2 |

077 | 3)이야기한다 - 1)마야코 |

078 | 4)쇼핑 | 마야코와 쇼핑

079 | 3)이야기한다 - 1)마야코 x7 | 마야코와 대화

080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저녁

081 | 2)이동한다 - 3)외국인학교 |

082 | 2)이동한다 - 2)여자기숙사 |

083 | 2)이동한다 - 2)마야코네 방 |

084 | 1)본다ㆍ조사한다 - 2)책상 |

085 | 1)본다ㆍ조사한다 - 4)옷장 x3 |

086 | 1)본다ㆍ조사한다 - 2)책상 |

087 | 3)챙긴다 - 1)약 |

088 |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89 | 2)이동한다 - 1)외국인학교 |

090 | 2)이동한다 - 4)본부 |

091 | 2)이동한다 - 1)안으로 들어간다 |

092 | 3)이야기한다 - 1)부장님 x2 | 약성분 분석 부탁

092a| 2)이동한다 - 1)밖으로 나간다 |

093 | 2)이동한다 - 2)선 맨션 |

094 | 2)이동한다 - 1)403호 |

095 | 4)전화를 건다 - 1)야요이네 집 | 야요이 불러 술자리

096 | 1)본다ㆍ조사한다 - 2)야요이 |

097 | 1)본다ㆍ조사한다 - 3)마야코 |

098 | 1)본다ㆍ조사한다 - 4)술 |

099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x2 |

100 | 3)이야기한다 - 2)마야코 x2 |

101 | 4)마신다 - 1)술 x3 |

102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

103 | 3)이야기한다 - 2)마야코 |

104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x2 | 야요이 벗는다

105 | 4)마신다 - 1)술 |

106 | 1)본다ㆍ조사한다 - 2)야요이 x3 |

107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x2 | 마리나 벗는다

108 | 1)본다ㆍ조사한다 - 3)마야코 x2 |

109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x2 |

110 | 1)본다ㆍ조사한다 - 3)마야코 x2 | 마야코 벗는다

111 | 3)이야기한다 - 2)마야코 x2 |

112 | 3)이야기한다 - 1)야요이 x7 | 마야코 뻗는다

113 | 1)본다ㆍ조사한다 - 3)보고서 x2 | 보고서 보냄

114 | 4)잔다 - 1)마야코랑 같이 | 마야코와 대화
-------------------------------------------------------------------------
[루리웹 - "화랑에영구"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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